bookto의 등록된 링크

 book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6건입니다.

상속등기, 세 형제 앞으로 빌딩 한 채가 상속되었습니다. [내부링크]

Q 세 형제 앞으로 빌딩 한 채가 상속되었습니다. 막내가 수년 전부터 행방불명되어 주민등록도 말소된 상태인데, 세 사람의 명의로 빌딩의 소유권이전등기를 할 수 있을까요? A 할 수 있습니다. 공동상속인 중 한..

상속과 증여의 관계, 부모님이 돌아가시기 전에 미리 재산을 상속? [내부링크]

Q 부모님이 돌아가시기 전에 미리 재산을 상속받을 수 있나요? A 상속은 사망 전에 미리 받을 수 없습니다. 상속은 피상속인이 사망한 때 또는 실종선고를 받은 때 개시됩니다. 따라서 피상속인이 생전에 자녀 등..

청약홈, 한국감정원 부동산 정보앱! [내부링크]

한국감정원(Korea Appraisal Board)의 청약홈 사이트의 앱 버전입니다. 아파트 분양 청약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약신청, 청약자격확인, 당첨자 조회 그리고 분양 아파트/평형별 신청 경쟁률을 확인하는 기능..

한컴오피스 뷰어, HWP 뷰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viewer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hwp를 포함한 다양한 포멧의 문서를 편리하게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문서 뷰어 프로그램이며, 한컴오피스 뷰어를 이용하면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도..

상대방 재산 확보, 이혼소송 중인데 상대방이 재산을 마음대로 처분해서 나중에 재산분할을 못 받을까 걱정돼요 [내부링크]

Q 이혼소송 중인데 상대방이 재산을 마음대로 처분해서 나중에 재산분할을 못 받을까 걱정돼요. 좋은 방법이 있나요? A 상대방에게 재산분할이나 위자료를 받아야 할 경우에는 미리 상대방 명의의 재산에 대해 사..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산후조리원 대신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사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내부링크]

Q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사가 믿을 수 있고 값도 저렴하다고 들어서 산후조리원 대신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사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이 제도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A 정부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

사실혼 배우자의 임차권 상속, 혼인신고를 하기 전에 남편이 죽었어요 [내부링크]

Q 혼인신고를 하기 전에 남편이 죽었어요. 지금 살고 있는 전셋집이 남편명의로 되어 있는데, 상속받아서 제 명의로 바꿀 수 있을까요? A 법에 따르면 배우자는 다른 상속인이 있으면 공동으로, 다른 상속인이 없..

사실혼 배우자의 상속 가능 여부, 혼인신고 없이 살고 있는데 부인이 사망했어요 [내부링크]

Q 혼인신고 없이 살고 있는데 부인이 사망했어요. 부인의 재산을 상속받을 수 있나요? A 법에 따르면 배우자는 다른 상속인이 있으면 공동으로, 다른 상속인이 없으면 단독으로 상속인이 됩니다. 여기서의 배우자..

사실혼 관계 해소와 재산분할, 헤어지면 재산분할을 받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Q 2년 넘게 동거해 오고 있는데 헤어지자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 동안 둘이 모은 재산이 꽤 되는데 헤어지면 재산분할을 받을 수 있나요? A 재산을 분할받을 수 있습니다. 판례는 사실혼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오늘의집, 원룸 꾸미기 & 셀프 인테리어! [내부링크]

인테리어의 모든 고민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가치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예쁜 집에 살 수 있다는 가치를 유저와 함께 만들어가는 오늘의집은 공간을..

넷플릭스(Netflix)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넷플릭스(Netflix)는 영화, TV 프로그램을 무제한으로 그리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또한 인터넷 기반 플랫폼으로 언제든 필요없을때는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유..

당근마켓, 수수료 없는 중고 직거래 벼룩장터 [내부링크]

당근 마켓은 수수료 없는 개인 간의 중고 직거래 벼룩장터 입니다. 우리 집 근처의 사람들과 중고 물건을 사고팔 수 있는 중고마켓이며, 포장 없이, 택배비 없이 집 앞에서 쉽고 편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당근..

네이버앱, 네이버 모바일 [내부링크]

네이버앱은 검색을 중심으로 깔끔한 홈 화면과 AI 기반의 개인화된 콘텐츠, 편리하고 트렌디한 쇼핑 그리고 다양한 검색 기능을 담은 그린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가 있지만,..

사실혼 관계 해소와 위자료, 사실혼인 경우에도 위자료를 받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Q 동거 중인데 갑자기 헤어지자는 통보를 받았어요. 사실혼인 경우에도 위자료를 받을 수 있나요? A 위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혼은 부부간 합의 또는 부부 어느 한 쪽의 일방적인 파기에 의해 해소될 수..

사실혼 관계 해소와 양육비, 헤어진 후 아이의 아빠에게 양육비를 받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Q 동거 중인데 헤어지기로 합의했어요. 둘 사이에 아이가 있는데 헤어진 후 아이의 아빠에게 양육비를 받을 수 있나요? A 사실혼 부부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는 ‘혼인 외의 출생자’로서 아버지와 법적 관계가 없..

사망신고, 사망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사실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내부링크]

Q 20년 전에 돌아가신 할머니에 대한 사망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사실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진단서 등이 없는데 어떻게 사망신고를 해야 하나요? A 네, 사망사실을 증명하는 다른 서류를 사망신고 신청서와 함께..

사망 후 나타난 혼외자, 공동상속인의 상속재산분할 [내부링크]

Q 남편이 사망한 후 저와 딸은 상가건물 3채를 각각 나누어 가졌습니다. 그런데 인지청구소송을 통해 남편의 아들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나타나서 상가건물 한 채는 자신의 상속재산이라고 주장합니다. 상가건물..

사망 보험금, 보험금 지급 청구권은 상속재산에 포함? [내부링크]

Q 보험금 지급 청구권은 상속재산에 포함되나요? A 보험금 지급 청구권은 상속재산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피상속인(사망자)이 피보험자이고 보험수익자가 특정상속인인 경우에 보험금 지급..

빚이 더 많을 때, 상속받을 재산보다 빚이 더 많은데, 이 빚도 무조건 상속되나요? [내부링크]

Q 부모님께 상속받을 재산보다 빚이 더 많은데, 이 빚도 무조건 상속되나요? A 상속인은 상속재산을 조사한 뒤 상속으로 인해 물려받을 채산과 채무를 비교해서 상속을 그대로 승인하거나(단순승인) 한정승인하거..

집중력 강화하는 20가지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추상적인 목표보다 구체적인 목표를 정한다. 2. 목표 달성을 위한 마감 시간을 구체적으로 표기한다. 3. 상황에 관계없이 늘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한다. 4. ‘잘 할 수 있다’는 자기 암시의 힘을 활용한다. 5..

언제나 좋은 인연으로 살고 싶다면,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살다 보면 할 말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기분 좋은 말 가슴을 아프게 하는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칼보다도 더 무서운 것이 있지요.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처럼 어쩌면 우린 말..

마음을 열고 귀기울여라,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중요한 것은 마음을 열고… 당신의 소망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마음을 연다는 것은… 때로는 판단을 유보하고… 여러 가지 가능성을 검토해 본다는 의미도 될 수 있다. 분명한 목표가 뭔지 잘 모르겠다고 괴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 관광지 음식 숙박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에는 아직도 가보지 못한 보석 같은 관광지가 살아 넘치며, 가족, 연인 때로는 홀로, 알찬 여행 가이드를 대한민국구석구석 서비스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살아 숨쉬는 대..

보닥(bodoc), 내 보험점수 진단, 새는 보험료 확인 [내부링크]

보험 닥터, 보험을 치료해주는 의사라는 의미로 사용된듯합니다. 설치 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국 신용 정보원 통합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이 번거롭긴 하지만 로그인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밀증서유언, 유언의 내용을 아무도 모르게 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Q 유언의 내용을 아무에게도 알리고 싶지 않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A 유언의 내용을 아무도 모르게 하고 싶다면 유언의 방식(자필증서, 녹음, 공정증서, 비밀증서, 구수증서의 방식) 중 비밀증서에 의한 유..

불효 자식, 상속 순위와 상속 결격 사유 [내부링크]

Q 고모는 할아버지와 사이가 안 좋아 몇 년 전부터 연락도 하지 않고 지냈는데 이번에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장례식장에 오지도 않았어요. 할머니가 진노하셔서 고모에게는 할아버지 재산을 한 푼도 줄 수 없..

불효 자식, 상속 결격 사유, 대습 상속인 [내부링크]

Q 가족 간의 불화로 인해 시부모님과 연을 끊은 채 자식을 낳고 살고 있습니다. 남편이 병으로 죽은 후 아이를 혼자 키우느라 경제적으로 무척 어려운 상태입니다. 시부모님은 형편이 넉넉한 편인데, 나중에 재산..

부의금, 부의금이 상속재산에 포함? [내부링크]

Q 부의금이 상속재산에 포함되나요? A 부의금(賻儀金)은 조문객이 상속인에게 하는 증여이므로 상속재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판례는 사람이 사망한 경우에 부조금 또는 조위금 등의 명목으로 보내는 부의금은..

부부재산약정등기, 결혼 후 재산관리 각자 하기로 합의 [내부링크]

Q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결혼 후에 재산관리를 각자 하기로 했는데, 이 합의에 법적 효력이 있나요? 아니면 법적 효력을 갖기 위해 다른 절차를 거쳐야 하나요? A 결혼 전에 미리 혼인 중의 재산소유·관리방..

바람난 남편, 재판상 이혼 사유 [내부링크]

Q 남편이 바람을 피웠어요. 이혼해 달랬더니 이혼은 절대 안 된다며 완강히 거부합니다. 전 정말 이혼할 수 없는 건가요? A 배우자에게 부정(不貞)한 행위가 있다면 재판상 이혼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부동산계산기, 무료 주택 담보 대출 계산기! [내부링크]

부동산계산기는 DTI, 양도세, 보유세, 증여·상속세, 임대수익, 등기비용 등의 계산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무료 입니다. 7.10 부동산대책 반영되었습니다. 12.16 부동산대책 반영되었습니다. ※ 계산 결과에..

대출계산기, 대출금에 따른 상환액을 쉽게 계산! [내부링크]

간결하고 쓰기 편하고 알기 쉬워서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4.1이상에서 호환되며, 리뷰 별점이 4.7로 매우 만족도가 높은 앱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ㅁ 주요기능 * 원금 균등분할상황 / 원리금 균등분할상..

배달 요기요, 주문부터 결재까지!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 스토어 2019년 누적 폄점 기준 고객 리뷰 1위 배달앱 입니다. 최근에는 비대면 배달이 유행하고 있죠. 이전에는 배달되지않던 쌀국수, 마라탕 등의 음식외에도 삼겹살까지도 배달이 가능해진듯 합니..

4shared, 무료 음악 다운 어플! [내부링크]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은 4shared의 서버에 저장되며 등록할 때 개별 가상 드라이브가 설정되므로 등록이 필요합니다. 등록 사용자가 됨으로써 자신만의 폴더를 만들고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무료 모바..

T전화, 스팸차단과 통화녹음 및 안심통화 기능! [내부링크]

ㅁ 주요기능 baro 로밍 (SKT Only) 해외에서도 마음껏 요금 걱정 없이 baro로 통화하세요! Wi-fi 또는 로밍 요금제 가입시 무제한으로 국내와 무료 통화할 수 있습니다. 콜라 영상통화 더 예쁘고 재미있게..

미혼 동생이 사망한 경우, 상속 순위 [내부링크]

Q 미혼인 동생이 사망했는데, 예금이 꽤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부모님도 오래 전에 돌아가셔서 상속받을 사람이 없는데 이 재산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A 동생이 미혼이므로 상속순위 중 1순위는 해당이 없으며,..

미숙아 지원, 인큐베이터비용이 상당하던데 그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Q 아이가 미숙아로 태어나서 인큐베이터에 있어요. 인큐베이터비용이 상당하던데 그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나요? A 미숙아 또는 선천성이상아는 적기에 치료하면 장애 발생 및 사망을 예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

내 인생을 바꾸는 50가지 작은 습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3초 먼저, 내쪽에서 인사하자. 2. 사소한 대응에서도 “훌륭하다” 라고 말하자. 3. 인사를 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에게도 인사를 해 보자. 4. 엘리베이터가 있는 곳에서도 계단을 올라가자. 5. 하루에 한 번..

나이 50이 되어서야 깨달은 것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초년 성공은 오히려 인생의 독이 된다는 것. 2. 인생 대박은 쪽박의 지름길이라는 것. 3. 오랜만에 동창회에 나가면 생각했던 것보다 인생역전한 친구들이 많다는 것. 4. 영양가만 따져 만든 인맥이 정말 영양..

인생이란 벗을 통하여 얻는 행복,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하루를 살며 행복을 느낄 때 사랑하는 사람이 웃음으로 ‘사랑합니다’라고 다정하게 웃어줄 때일 것입니다. 그러나 슬픈 일은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의 곁을 떠나려 준비하는 모습을 바라 보는 일입니다. 가끔 인..

꼭 만나야 할 10가지 유형의 사람,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 ‘이메일, 편지, 카톡, 전화로 인사를 보내는 사람’과 만나라. – 그 사람은 항상 당신을 생각하고 있다. 02. ‘내일을 이야기하는 사람’과 만나라. – 그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 03. ‘내 이야기를 잘..

나이 들수록 가장 어려운 일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누군가를 사랑해버리는 일. 어딘가로 갑자기 떠나버리는 일. 오래 지니고 있던 물건을 버리는 일… 나이 들수록 하기 어려운 것들입니다. 그중 가장 어려운 일은 친구를 사귀는 일입니다. 살아갈수록 사랑이라는..

모바일팩스, 송수신 가능 스마트폰 팩스어플 [내부링크]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간편한 개인용 팩스 입니다. 요즘 이메일로 대부분의 자료들을 보내긴 하지만 아직도 팩스는 사용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건강보험 공단에 팩스를 보내야 할때가 있었는데요...

오토캐드(AutoCAD), DWG 편집기 다운로드 [내부링크]

AutoCAD 모바일은 DWG 뷰어 응용프로그램으로,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AutoCAD 도면을 보고, 작성하고, 편집하고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도면 및 제도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기능의..

티맵(T map), 내비게이션, 지도 [내부링크]

18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1위 지도 서비스 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는 스쿨존 우회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유용한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 새로운 기능 ] ▷ 즐겨찾는..

내 인생이 빗나가는 12가지 이유,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다른 사람들의 실패를 즐거워합니다. 사람은 따로 따로 떨어진 섬이 아니라 대륙의 한 조각 입니다. 한사람의 승리가 우리 모두의 승리로 이어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2. 눈앞에서 뻔히 새치기를 당해도 아..

미성년후견의 종료, 미성년후견인 임무종료 후 사후처리 [내부링크]

Q 제가 후견인으로서 어릴 적부터 돌봐온 손자가 곧 성인이 됩니다. 손자가 성인이 되면 제 후견임무가 끝난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A 네, 미성년후견은 피후견인(미성년후견을 받는 미성년자를 말함. 이하 같..

미성년후견사무의 범위, 미성년자의 신분과 재산보호를 위한 사무 [내부링크]

Q 형님부부가 사고로 돌아가시는 바람에 동생인 제가 후견인으로 선임되어 15살 조카를 돌보게 되었는데 제가 처리할 수 있는 후견사무의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 A 미성년자에게 친권자가 없는 경우 미성년후견인..

미성년자의 일반양자 입양에 대한 절차, 입양신고 [내부링크]

Q 형님 부부가 사망하여 10살인 조카의 미성년후견인이 되었습니다. 불쌍한 조카를 제 양자로 입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기존 친생부모와의 친족 관계를 유지하는 일반양자를 입양 할 때에 양자가..

면접교섭권, 이혼해도 자녀를 만날 수 있나요? [내부링크]

Q 이혼해도 자녀를 만날 수 있나요? A 이혼 후 자녀를 직접 양육하지 않는 부모 일방과 자녀는 서로 만나거나 연락할 수 있는 면접교섭권을 가집니다. 면접교섭권의 행사는 자녀의 복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서 이..

개명신고, 이름의 한글은 그대로 두고 한자를 변경 [내부링크]

Q 이름의 한글은 그대로 두고 한자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가족관계등록부에 기재되어 있는 한글이름은 그대로 두고 한자만을 바꾸려는 경우에도 “개명”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주소지를..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원인을 알아내라. 스트레스를 줄이는 첫 번째 관문은 우리가 스트레스를 느끼게 만드는 문제의 근원을 찾아내는 것이다. 그것이 관계인지, 직장 혹은 학교인지,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100 GB 무료 클라우드, Degoo [내부링크]

100GB 무료 클라우드 드라이브! 자신의 기기에서 바로 데이터를 백업하세요. 사진이나 문서 등 백업할 내용을 선택하면 Degoo의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저장해드립니다. 어디에서든 사진과 동영상, 음악,..

마이토킹톰 프렌즈, 가상 펫 시뮬레이션 게임 [내부링크]

마이토킹톰, 마이토킹톰 2, 마이토킹안젤라, 마이토킹행크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수많은 인기 가상 펫 게임의 개발진이 만들어낸 가상 펫 시뮬레이션 게임 입니다. 최고의 친구들로 가득한 집에서..

매장의 장소, 가정법률 [내부링크]

Q 할아버지가 사망하셔서 장례를 준비 중입니다. 매장하려고 하는데, 어디에 매장을 해야 하나요? A 국립묘지 안장대상 기준에 해당하는 자가 아닌 한 공설묘지나 사설묘지에 매장해야 합니다. 매장의 장소 ..

동거 친족이 사망한 경우 사망신고,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시골에 내려와 함께 생활을 하던 큰아버지가 돌아가셨어요. 제가 사망신고를 해야 하나요? A 네. 동거 친족이 사망한 경우이므로 본인이 신고해야 합니다. 이 경우 사망지에서 사망을 안 날로부터 한 달 내에..

대습상속인의 상속분, 가정법률 [내부링크]

Q 부모님을 여의고 할머니 손에서 자랐습니다. 이번에 할머니가 돌아가셨는데 저는 할머니의 상속인이 될 수 있나요? 상속인이 된다면 얼마나 상속받을 수 있나요? 할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고 생존해 있는 친척..

대습상속,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손자가 친할머니의 재산을 상속받을 수 있나요? A 아버지가 살아있다면 아버지가 할머니의 직계비속으로서 1순위 상속인이 됩니다. 따라서 아버지가 할머니의 재산을 상속하므로 손자가 상속받을 수 있는 재산..

남편 사망한 후 낙태 재산 상속, 가정법률 [내부링크]

Q 남편이 사망한 후 태아를 낙태한 부인은 남편의 재산을 상속받을 수 있나요? A 태아를 낙태한 부인은 남편의 재산을 상속받을 수 없습니다. 고의로 같은 순위에 있는 상속인을 살해하거나 살해하려고 한 사람은..

근로자의 태아검진 시간 허용,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직장에 다니고 있어요. 근무시간 중에 태아검진을 받으러 나가도 근태 등에 문제가 없을까요? A 사용자는 임산부인 근로자가 「모자보건법」 제10조에 따른 태아검진(임산부 정기건강진단)을 받는데 필요한 시..

국제입양의 신고 및 입양절차,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저희 부부는 한국인 입니다. 외국인 자녀를 입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국내에서 한국인 양부모가 외국인 자녀를 입양하려는 경우에는 양부모가 될 한국인의 본국법이나 행위지법이 모두 한국법이..

국립묘지 안장기간과 비용, 가정법률 [내부링크]

Q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국립묘지 안장기준에 해당하여 그 곳에 안장하려고 합니다. 안장기간과 비용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A 국립묘지 안장(위패봉안의 경우 제외)기간은 사망일부터 60년이며, 그 이후에는 보훈..

신생아 건강검진 지원,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신생아를 대상으로 해야 하는 건강검진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지적장애 등 장애 예방을 위해 모든 신생아는6종의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준 중위소득 180%이하 가구의..

개장(이장), 가정법률 [내부링크]

Q 매장한 시신을 옮기려고 하는데, 이에 관한 규제 기준은 없나요? A 먼저 관할 시장 등에게 신고하고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매장·화장의 방법과 기준을 따라야 합니다. 개장 방법을 위반하여..

개인묘지의 설치 기준,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아버지 개인 묘지를 설치하려고합니다. 분묘 면적과 관련하여 따로 설치 기준이 있나요? A 네.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는 개인묘지가 30를 초과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분묘면적 등..

가족관계등록부의 폐쇄,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조부님의 가족관계등록부를 발급받았더니 폐쇄라고 적혀 있던데 가족관계등록부가 폐쇄되기도 하는 건가요? A 네, 가족관계등록부는 본인이 사망하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폐쇄됩니다. 가족관계등록부의 폐..

가족관계등록부의 정정신청,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자녀의 출생신고를 했는데 나중에 확인해 보니 등록기준지의 한자가 잘못 기재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관할 가정법원에 가족관계등록부 정정허가신청을 하여 법원의 허가를 받아 시(구)·읍·면의..

PDF 뷰어, 관리 & 문서변환 앱, Adobe Acrobat Reader [내부링크]

Adobe Acrobat Reader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무료 전 세계 표준 문서 관리 시스템입니다. 텍스트에서 바로 작업하여 PDF 문서를 보고, 편집하고, 서명하고 주석을 달아보십시오. Adobe Acrobat Reader는 PDF 문..

스노우(SNOW), 전세계 2억명이 사용하는 카메라 앱 [내부링크]

전세계 2억명이 사용하는 카메라 앱, SNOW *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실시간 뷰티 효과!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고 저장하세요 * 트렌디한 AR 메이크업 효과로 인생 셀피를 찍어보세요 *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는 수천가..

빠른 멀티플레이 전투 게임, 브롤스타즈 [내부링크]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로얄, 붐비치의 제작사가 만든 빠른 멀티플레이 전투 게임! 3분간 진행되는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개인전 또는 팀전을 펼치세요! 강력한 특수 능력을 지닌 다양한 브롤러를 잠금 해제하..

무료 만보기-걸음 측정기 및 칼로리 카운터 [내부링크]

이 만보계는 내장 센서를 사용해 걸음 수를 계산합니다. GPS 추적이 없기 때문에 배터리 절약에 매우 요긴합니다. 태운 칼로리, 걸은 거리 및 시간 등도 추적합니다. 이 모든 정보는 그래프로 명확하게 표시됩니..

자녀의 성과 본,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자녀는 반드시 아버지의 성(姓)과 본(本)을 따라야 하나요? A 자녀의 성과 본은 원칙적으로 부(父)의 성과 본을 따릅니다. 그러나 혼인신고 당시 모(母)의 성과 본을 따르기로 부모가 협의했거나 부를 알 수 없..

한정후견인의 자격,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아버지께서 치매초기판정을 받으셔서 재산관리를 위해 한정후견인을 선임하려는데 자녀인 저희들 중 하나가 후견인으로 되었으면 합니다. 혹시 후견인이 되려면 변호사나 법무사 등의 자격이 있어야 하나요? A..

양자의 성과 본, 가정법률 [내부링크]

Q 재혼을 했는데, 아이가 현재 남편과 성이 달라 혹시라도 학교에서 놀림을 받을까 걱정입니다. 전 남편의 아이를 재혼한 남편의 성으로 변경할 수 있을까요? A 네, 현재 남편의 가족관계등록부에 아이를 입적시..

꾸준함의 기적, 희망편지 [내부링크]

꾸준함의 기적 자신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기력한 상태라고 느껴질 때 아무것도 아닌 일에 매달려 노력해보기를 권합니다. 가령, 엎드려 팔굽혀펴기나 상체 일으키기, 앉았다 일어나기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수련, 희망편지 [내부링크]

수련 진정한 수련은 가슴에서부터 일어나는 수련입니다. 머리로, 지식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부딪힘으로, 자꾸 부딪힘으로 인해서 자신의 내면을 찾는 수련이지, 설명하고 가르치는 수련이 아닙니다. > 유튜..

큰 마음 작은 마음, 희망편지 [내부링크]

큰 마음 작은 마음 누군가로 인해 마음이 착잡하고 가슴이 답답하다면 가만히 나의 마음을 바라봅니다. 내 마음이 찻잔만큼 작아지진 않았나 살펴봅니다. 내 마음이 작으면 잉크 한 방울만 떨어져도 그 컵은 새까..

몰두, 희망편지 [내부링크]

몰두 자기 자신에게 몰두하는 모습은 참 아름답습니다.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것을 피하려고 하지요. 그러나 그것을 피하게 되면 영원히 자신을 만날 수 없고 자기를 바꿀 수 없습니다. 자기..

봄이 주는 생명력, 희망편지 [내부링크]

봄이 주는 생명력 코로나19 여파에도 어김없이 꽃이 피고 새가 울고 곳곳에서 푸른 움이 돋아납니다. 햇살은 따뜻하고 살갗에 와 닿는 바람은 부드럽습니다. 온 천지가 봄 기운을 머금고 생명력을 마음껏 발산하..

찰나보다 짧은 생, 희망편지 [내부링크]

찰나보다 짧은 생 우리의 이번 생은 끝없는 영혼의 여정에서, 아주 잠깐 들렀다 가는 간이역에 불과할지 모릅니다. 어쩌면 우리는 오래된 영혼들인지도 모르죠. 그 영혼에게 이 삶은 찰나보다 더 짧은 순간일 수..

지구사랑 인간사랑, 희망편지 [내부링크]

지구사랑 인간사랑 지구는 우리가 추구하는 모든 가치들의 토대이자 우리 삶의 뿌리이며, 우리의 생명 그 자체입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그 어떤 가치나 진리도 지구가 없으면 성립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지구..

힘이 들 때 한 번 더, 희망편지 [내부링크]

힘이 들 때 한 번 더 보디빌딩을 하는 사람들은 근육이 찢어지는 것 같은 고통을 느낄 때까지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그 과정을 거친 연후에야 근육의 세포가 팽창하고, 세포분열이 일어나기 때문이지요. 누구의..

무척 좋은 날, 희망편지 [내부링크]

무척 좋은 날 오늘은 좋은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무척 좋은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말 중에 ‘무척 좋다’는 말은 ‘척이 없어야 좋다’라는 뜻입니다. 척을 짓는다는 것은 서로 원수지간이 된다는 것입니다..

창조의 씨앗, 희망편지 [내부링크]

창조의 씨앗 생각이란, 또 습관이란 참 우스운 것입니다. 곧 죽을 것처럼 앓던 사람도 ‘불이야’ 소리 한 번이면 벌떡 일어나 뛰쳐나가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나는 안 돼’ ‘나는 못해’ 하고 주저앉은 그 자..

나의 뇌가 듣고 있다, 희망편지 [내부링크]

나의 뇌가 듣고 있다 순간 순간 어떤 생각 속에 나를 던져두느냐, 어떤 생각 속에 머무르냐가 우리의 삶을 결정합니다. ‘나는 안 돼’ 하는 생각을 한번 품으면 그것은 우리의 머릿속 깊숙이 ‘녹음’되어 있다..

허공과 하나되기, 희망 편지 [내부링크]

허공과 하나되기 우리의 몸은 무한한 허공에 비하면 먼지처럼 작은 존재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마음은 허공 전체를 느끼고 그 허공을 넉넉히 감싸 안을 만큼 큰 존재입니다. 허공을 느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르..

연주자의 즐거움, 희망 편지 [내부링크]

연주자의 즐거움 슬픔과 고통을 멀리하고 기쁨과 행복만을 바라는 사람은 아직 연주자가 되지 못한 사람입니다. 연주자가 된 사람은 슬픔이나 기쁨, 고통이나 행복 모두 같은 차원에서 연주를 합니다. 연주자는..

사진편집어플, Lumii,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부링크]

Lumii는 강력한 사진 편집 앱으로 간소성과 실용성을 가장 중시합니다.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간단하고 빠른 터치로 고품질의 예술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을 편집하고 이미지를 개선하는..

퇴계의 사람 공부,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어느 날, 조선 시대 대학자 퇴계 이황은 할아버지의 제사를 치르기 위해 큰 형님의 집으로 갔습니다. 방에는 정성껏 차려진 제사 음식이 가득했는데, 갑자기 제사상 위의 배가 또르륵 굴러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내 감정은 나의 선택입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반장이 된 그 소년의 어머니는 육성회비를 낼 돈이 없어서 매일 학교 교문 앞 청소를 했습니다. 지독한 가난이었습니다. 가난 앞에, 일부러 더 웃어 보였던 소년은 개그맨을 꿈꾸었습니다...

그때는 따뜻한 정이 있었습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1970년대 서울의 판자촌. 일자리를 찾아 서울로 상경한 타지역 사람들이 가난에 힘겹게 살아가는 곳이었습니다. 지금은 찾아보기도 힘든 정부미를 하루하루 봉투로 조금씩 사다가 보리쌀에 섞어 먹는 처지였으니..

사랑이 끝나는 곳에서 사랑은 다시 시작된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사랑하다보면 헤어질 때가 있다. 그럴때, 미안하다는 말 대신 고맙다고 말하자. 사랑하게 해줘서 고맙다고. 사랑받을 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하다고. 살면서 당신을 만난 것이 가장 좋았다고. 그래서 너무나도 고..

엄마의 카네이션,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어느 어버이날 한 꽃집에서는 부모님께 드릴 카네이션을 구매하러 온 손님을 맞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한 부녀가 가게에 들어왔는데 어린 딸이 카네이션 화분을 하나 샀습니다. 다섯 살쯤 되어 보이는..

퇴계의 제자,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어느 날 백운동 서원에서 ‘퇴계 이황’이 제자들을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서원 밖으로 흘러나오는 퇴계의 강의를 뜰아래에서 몰래 훔쳐 듣고 있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바로 동네 대장장이 ‘배순’..

세상의 모든 엄마는 위대합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질 볼트 테일러는 성공한 뇌과학자였습니다. 하버드 의과대학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며 강의를 병행했고, 미국 전역을 돌며 학술대회에 참가했지요. 그러던 37살의 어느 날 아침, 그녀가 평생토록 연구해온 ‘뇌’..

이쯤에서 포기하는 게 맞습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대학 입시 공부를 위한 학원 수강생들은 보통은 재수생, 삼수생이라고 해도 아직 사회생활을 경험하지 못한 풋풋한 청년들의 모습이 상상됩니다. 그런 수강생들 가운데 70대 노인이 한 분 계셨습니다. 성성한 백..

청산도 슈바이처,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전라남도 완도항에서 뱃길로 한 시간을 가면 ‘청산도’라는 섬에 ‘푸른뫼중앙의원’ 병원이 있습니다. 이 병원의 의사는 아침 7시 40분부터 진료를 시작합니다. 대부분 어업에 종사하는 섬 주민들의 바쁜 일정..

편지 봉투 안에 김 세장씩,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글자를 몰라서 군에 간 남편에게 편지 한 장 못했다고, 그래도 할머니는 남편에게 편지를 보내긴 했습니다. 봉투 안에 편지지 대신 김을 넣어서요 스물둘에 부모님이 정해준 사람에게 시집을 갔습니다. 남편이 군..

성장에 나이는 없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한 살, 아이는 슬픔이란 감정을 채 배우기도 전에 부모를 잃었습니다. 이모와 할머니 손에 길러지다가 다시 깊은 산골 낯선 할아버지에게 맡겨지지요. 어디서도 환영받지 못하는 존재지만 아이는 자신의 삶에서..

도덕이란, 일지 희망편지 [내부링크]

도덕이란 우리는 학교에서 도덕을 배우지만 실제로 도와 덕은 책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도道는 하늘에 있고, 덕德은 땅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도와 덕을 받아들이는 사람에게서 예禮가 나옵니다. 하늘의..

태양을 바라보고 살아라,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태양을 바라보고 살아라. 그대의 그림자를 못 보리라. 고개 숙이지 마라. 머리를 언제나 높이 두라.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라.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을 잃지 않았기에, 그 모든 것을..

세상을 바꾼 약속,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전 세계인이 존경하는 교육자 페스탈로치는 가난한 집안에서 성장했습니다. 페스탈로치의 아버지는 의사였지만 돈을 버는 것보다는 가난하고 고통스러운 환자를 치료하는 것을 항상 우선하다 보니 집안 사정이 좋..

불혹의 챔피언,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조지 포먼 그는 40연승 무패 행진을 달리던 24세 당시 최고의 권투선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어느 날 도전자 무하마드 알리에게 KO로 패배하고 맙니다. 이 덕분에 알리는 권투 역사상 전설적인 승자로 기억되었..

백견불여일행 百見不如一行, 일지희망편지 [내부링크]

백견불여일행 百見不如一行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라 하였습니다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옛말이 되었습니다. 듣고 보면서 배운다는 것은 불완..

칼레의 시민,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프랑스 북부 도시 칼레는 1347년 백년전쟁 당시 영국군에 포위되었습니다. 1년 가까이 영국의 공격에 저항했지만 더 이상 먹을 것도 없는 절망적인 상황에서 결국 백기를 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승리를 거두자,..

아이는 햄버거를 남겼습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얼마 전 필리핀에서 한 남자가 패스트푸드 체인점 ‘졸리비’에서 햄버거를 주문했습니다. 드시고 갈지 포장해 갈지 묻는 점원에게 여기서 먹고 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이상했습니다. 남자에게 다른..

전설이 된 사나이,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1968년 멕시코시티 올림픽, 미국의 멀리뛰기 선수 ‘밥 비먼’이 트랙에 올랐습니다. 그는 결선 첫 점프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비먼은 올림픽 결선에 오를 정도의 실력은 있었으나 그렇다고 금메달 유망주..

초상집 개,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가족의 죽음은 매우 슬픈 일입니다. 그렇게 슬픔에 빠진 사람은 주변을 살필 여력이 없어 초상집의 개들은 잘 얻어먹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췌한 모습으로 이리저리 다니거나 이 집 저 집 돌아다니며 빌어..

유태인의 자녀교육법 40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 남과 다르게 생각하라. 02. 듣는 것보다 말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03. 머리를 써라. 04. 지혜가 뒤지는 사람은 매사에 뒤진다. 05. 배움은 벌꿀처럼 달다. 06. 싫으면 그만두라 그러나, 하려면 최선을 다하..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마세요,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자동화 기계로 물건을 생산하는 어떤 공장에서 갑자기 공장 기계가 멈추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당장 하루만 공장이 멈춰도 엄청난 손해를 입어야 하는 공장 담당자는 서둘러 기계가 멈춘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은 다 공짜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은 다 공짜다. 그걸 누릴 줄 알면 부자인거야.” 부는 바람도 공짜, 하늘에 뜬 흰구름도 공짜, 초록으로 물들어가는 나무도 공짜, 눈부신 햇살도 공짜였다. 화사하게 피어나는 꽃의 자태도..

인생은 운명이 아니라 선택이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옛말에 ‘작은 부자는 부지런하면 누구나 될 수 있지만, 큰 부자는 하늘이 내린다.’ 라는 말이 있다. 곧 아무리 노력하고 때를 잘 타고 태어나도 불가항력적인 섭리(攝理)라는 법칙이 있다는 것이다. 이것을 인..

여배우의 주름살,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실력은 뛰어나지만, 아직 빛을 발하지 못한 어떤 사진작가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는 원로 여배우의 사진을 찍게 된 것입니다. 작가는 오랜 시간 고민하며 사진 촬영을 준..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독서는 가장 넓은 세계를 가장 손쉽게 경험하고 상상하게 만들어 주는 가장 좋은 스승입니다. 1909년 노벨 화학상을 받은 독일의 물리화학자 프레드릭 오스트발트는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살면서 쉬웠던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좋았던 날도 힘들었던 날도 결국 지나간다. 좋았던 날을 붙잡을 수 없듯이 힘들었던 날도 나를 붙잡을 수 없다. 좋았던 날, 힘들었던 날, 모두 어제이다. 오늘이 지나가면 난 내일 안에 서 있을 것이다. 좋았던..

다모클레스의 칼,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BC 4세기, 시칠리아의 시라쿠사에 디오니시오스라는 왕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에게 복종했고, 그의 궁전은 아름답고 값진 물건들로 가득했습니다. 디오니시오스의 부하인 다모클레스는 이런 왕의 권력과 부를..

나의 부모님은…,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저는 정년퇴임을 한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긴 시간 교단에 서 있으면서 잊지 못할 특별한 제자가 한 명 있습니다. 제가 거의 초임에 가까웠던 옛 시절 어버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나의 부모님’에 대해 발표하..

퍼싱 전차의 영웅,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한반도 최고의 비극 6.25 전쟁. 대한민국을 위해 숭고한 목숨을 아끼지 않은 수많은 영웅 가운데, 마치 영화에서처럼 대단한 전과를 남겨주신 분들도 있습니다. 전쟁이 발발하고 북한군은 소련으로부터 받은 전차..

이제야 알았습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언니는 가족과의 연락을 끊고 살았습니다. 그건 아버지 때문이었습니다. 스무 살 무렵부터 아버지가 가게에서 일을 심하게 시켰기 때문에 언니는 항상 아버지와 사이가 안 좋았습니다. 결혼할 남자를 데려왔을 때..

엄마의 반찬 가게,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엄마는 음식을 준비하시면 항상 크게 벌리십니다. 맛은 아주 훌륭하지만, 손이 너무 큰 엄마는 항상 너무 많은 양을 만드십니다. 정월 대보름날에는 아파트 주민들을 모두 불러서 오곡밥을 나눠드리기도 했고, 김..

내겐 특별한 할머니,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저는 대학생 시절 복지관에 있는 경로 식당에서 자원봉사를 자주 했는데, 그러다 보니 저도 어르신들도 만날 때마다 서로 반갑게 인사를 나누곤 했습니다. “오늘은 왜 이렇게 늦었어!” 그중에 연세가 많으신 할..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중학교 졸업식이었습니다. 가족들이 잔뜩 와서 축하해주었기 때문에 모든 친구들의 표정이 밝았습니다. 다들 누구랄 것 없이 꽃다발을 들고 있었습니다. 무심코 교문 쪽을 보니,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꽃다발을..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사랑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뛰어쓰기도없고쉼표도없고 마침표도없는글을읽는것은 매우불편한일입니다. 미국인 호머 헐버트 박사가 없었다면 우리는 아직도 위에 글처럼 불편하고 답답한 문장을 읽고 쓰면서 지내고 있을지도 혹시 모릅니다...

제물포 고등학교의 무감독 시험,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눈동자 돌아가는 소리가 들린다. 커닝하다가 걸리면 0점 처리다.” 학창 시절 시험 시간에 누구라도 한 번 이상을 들어봤을 말입니다. 그런데 인천 제물포 고등학교의 학생들은 이런 말을 한 번도 들어본 적이..

백작과 기사의 체스 대결,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옛날, 뛰어난 체스 실력을 갖춘 백작이 있었는데 한 떠돌이 기사가 찾아와 백작과 체스를 한판 두기를 청했습니다. 체스를 좋아하는 백작은 기사의 청을 받아들였는데 기사는 체스의 승패에 따른 내기를 걸 것도..

보석보다 값진 교육,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탈무드’의 한 일화입니다. 어떤 사람이 어느 날 상점에서 외투 한 벌을 샀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다시 한번 입어보며 주머니에 손을 넣었는데, 놀랍게도 거기에 보석이 들어 있었습니다. 순간 그 사람의 마음..

파김치와 수육,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저는 제주도에서 군 복무를 했습니다. 섬이라는 지역 특성상 밤낮으로 해안가를 철저히 지키는 것이 저희 부대의 주 임무였습니다. 밤의 초소 근무는 힘든 일이었습니다. 밤새도록 지정된 초소를 다 돌고 나면 10..

시련은 인생을 아름답게 한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형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왕위를 이어받게 된 영국의 왕 조지 5세. 그에게 왕의 자리는 많은 시련과 어려움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조지 왕은 막중한 책임감과 긴장감에서 오는 불안으로 날마다 힘들어했습니다...

어떤 모습이라도 좋으니 제발 돌아와 줘,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당시 효정이는 12살이었습니다. 이혼 후, 지방에서 장사하며 효정이와 오빠 효영이를 홀로 어렵게 돌보던 엄마는 서울에 사는 언니에게 효정이를 부탁했습니다. 효정이는 밝고 똑똑한 딸이었습니다. 이모네 집에..

집오리를 부러워한 들오리,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19세기 덴마크 철학자 ‘키에르 케고르’의 ‘들오리 이야기’입니다. 지중해 해변에 살던 들오리 한 떼가 추운 지역으로 이동하려고 한참을 날아가다 어느 한 마을을 지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중 한 마리가..

건강보험료 면제, 국외 체류 기간 3개월!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되었습니다. 일정 기간 이상 국외에 체류하는 가입자의 건강보험료를 면제하는 내용으로 「국민건강보험법」이 개정(‘20.4.7. 공포) 됨에 따라 시행령에 위임한..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 경찰청공고제2020-11호 [내부링크]

주요내용은 치매안심센터 등 치매검사가 가능한 기관의 진단결과 제출 시, 도로교통공단에서 실시하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중 인지능력 자가진단의 일부를 면제하도록 하고, 고령운전자 특별교통안전 권장교..

태아 성(性) 감별 등, 가정법률 [내부링크]

Q 태아의 성별을 미리 알아보는 행위가 법령에서 허용되나요? A <태아의 성 감별> 현행 「의료법」은 태아의 성 감별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의료인은 2년 이하의 징역이..

틱톡, TikTok, 동영상플레이어 및 편집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에서 틱톡으로 넘어가는 사용자가 많다는 소식이 들려오는것 같습니다. 별점은 4.3으로 1억이상 다운로드가 이루어진 인기 앱 입니다. 최신 버전에는 시청 환경 향상과 몇 가지 성능이 포함되어 있..

이태원 집단감염 [내부링크]

2020.05.16. 20:30 ~ 23:30 기준 화제가 되고 있는 뉴스 키워드 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뉴스 기사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태원 클럽 방문자 대부분 검사…현재까..

인터넷 업계 [내부링크]

2020.05.12. 11:30 ~ 14:30 기준 화제가 되고 있는 뉴스 키워드 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액션게임 장인의 35년, 다크소울이 장르가 된 이유 ‎2020‎년 ‎5‎월 ‎12‎일 ‎오늘, ‏&l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