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ticle의 등록된 링크

 bootic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기존 청년우대청약통장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으로 전환하기 [내부링크]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이란?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기존의 청년우대 주택청약 통장에서 개선된 주택청약 통장입니다.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청년층의 주택 청약에 혜택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주택 구입을 위한 저축부터 청약, 대출과 연계하여 자산 형성과 내 집 마련을 돕습니다. - 나이: 19세에서 34세까지 - 소득: 직전년도 신고소득이 있는 자로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의 근로, 사업, 기타소득자 - 무주택자: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사람 최대 연 4.5% 금리, 이자소득 비과세, 소득공제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으로 전환하기 기존에 청년우대 주택청약통장에 가입되어 있는 청년은 자동으로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으로 변경됩니다. 본인이 청약 통장을 가입한 은행의 모바일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계좌 조회를 해보면 청약 통장 이름이..

[GTX 노선도] gtx A 노선도와 요금 및 개통 정보 [내부링크]

GTX A 노선도와 요금 및 개통 정보 개요 GTX A는 2024년 12월 완공이 예상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입니다. 화성 동탄역에서 파주 운정역까지 총 10개 역을 연결하며, 삼성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9km 길이의 터널을 통해 SRT 선로와 연결합니다. GTX A 노선의 소요 시간은 운정역에서 동탄역까지 약 43분,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약 18분, 일산 킨택스에서 삼성역까지 약 20분, 삼성역에서 동탄역까지 약 20분입니다. GTX A라인의 요금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4000~5000원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TX A 노선도와 노선 정차역 그리고 구간별 개통시기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GTX A 노선도와 노선 정차역 전체 gtx a 노선의 정차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정역 킨텍..

보증금 입금 후 필수 절차인 계좌거래내역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계좌거래내역서란? 계좌거래내역서는 은행에서 발급해주는 서류로, 특정 기간 동안의 계좌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거래내역확인서 부분을 조회하면 거래내역 인쇄나 거래확인증 발급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거래내역서(거래내역확인서)는 법적 효력이 있나? 은행에서 발급하는 거래내역확인서는 은행에서 공식적으로 발급하는 서류로, 일반적으로 법적 효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찾을 수 없습니다. 법률 전문가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좌거래내역서(거래내역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계좌거래내역서(거래내역확인서)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모바일앱, 영업점. 거래내역확인서 ..

부동산 중개수수료(중개보수) 부가세 10%의 함정 (사업자등록번호 부가세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동산 중개수수료는 거래유형(매매, 전세, 월세 등)과 거래대상(주택, 오피스텔, 토지, 상가 등)에 따라 다릅니다. 중개수수료는 거래금액에 수수료율을 곱한 금액으로 하되, 한도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한도액의 범위 안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8월 20일 국민부담 경감을 목표로 발표된 중개보수 및 중개서비스 개선 방안과 이에 대한 후속조치인 2021년 10월 공인중개사법 시행규칙이 개정되었습니다. 중개보수와 중개 수수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부동산 복비, 중개수수료, 중개보수는 모두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들은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지급하는 비용으로, 현재 법률 용어로는 "부동산 중개보수"로 사용됩니다. 이와 관련한 법률은 공인중개사법과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등이 있..

청년 주택 - LH 청년 매입 임대 주택 (2024년 1월 신청 공고) [내부링크]

LH 청년매입임대주택이란? LH 청년매입임대주택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19세에서 39세 이하에 해당하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등 청년세대를 대상으로 시중 전세금의 40~50% 정도로 저렴한 돈으로 깨끗하고 좋은 집에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정부 청년 주택 지원 정책 정부의 청년 주택 정책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1. 청년 행복주택: 대학생, 청년을 위해 지어진 공공 임대주택으로, 임대료가 주변 시세대비 60~80%가량 저렴하며,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지어집니다. 2. 기숙사형 청년주택: 대학교의 기숙사 확충을 위해 인근의 다가구 주택 또는 오피스텔을 기숙사로 운영하는 주택입니다. 3. 청년 매입임대주택 및 전세임대주택: 도시공사 등의 공공 주택사업자가 기존 주택을 매입..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 노선도와 시간표 [내부링크]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 노선도와 시간표 부동산 시장에서 경험을 쌓고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지역의 입지와 매물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임장을 다니면서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쌓고자 한다면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거리 이동이 예상될 때나 익숙하지 않은 지역을 조사할 때 대중교통은 매우 유용합니다. 경의중앙선은 서울과 경기권을 가로지르는 중요한 노선 중 하나입니다. 이 노선은 열차마다 최종 도착지가 다르며, 급행도 운행되어 정차하지 않는 역이 있습니다. 경의중앙선을 이용하면 지역 간 이동이 편리하며 부동산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경의중앙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급행 정차역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급행 정차역을 숙지하면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이..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 총정리 (경의선 노선도 포함) [내부링크]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과 노선도 총정리 부동산 보는 눈을 기르기 위해 임장을 다닐 때 입지 혹은 매물을 조사하러 다닐 때 익숙하지 않거나 장거리의 일정이 예상된다면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정리된 정보를 참고하셔서 부린이에서 부동산 전문가로 한층 성장해 보세요. 경의중앙선은 서울과 경기권을 지도상으로 가로로 가로지르는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경의중앙선 열차마다 최종 도착지가 다른 경우가 있고 급행도 존재하여 정차하지 않는 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헷갈리지 않고 편리하게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을 정리하였습니다. 평소 경의중앙선을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 경의중앙선 급행 정차역 총정리 아티클의 내용을 용이하게 활용하면 편리한 ..

부동산 펀드가 뭐죠? 펀드뜻 부터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지식을 알려드리는 부티클입니다. 오늘은 부동산펀드의 개념을 알기 쉽게 준비했습니다. 부동산 펀드가 뭐죠? 펀드뜻부터 알아보아요! 먼저 '펀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펀드(Fund)는 국내외의 채권, 주식, 부동산 등에 투자해서 이익이 발생하면 투자자들에게 이익금을 배분해주는 금융 상품이에요. 우리가 큰 기업을 사들일 수는 없지만, 주식의 일부를 적은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럼 '부동산 펀드'는 무엇일까요? 부동산 펀드(Real Estate Fund)는 국내외의 부동산에 투자해서 발생된 이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분해주는 상품이에요. 부동산에 투자하는 펀드인 것이죠. 부동산 펀드에 투자하고 싶으시다구요? 투자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부동산 펀드 상품은 개인이 직접..

미스터트롯 자수성가 중학생 정동원서울집 전격공개! [내부링크]

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지식을 알려드리는 부티클입니다. 오늘은 남의집 랜선투어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 미스터트롯 정동원서울집은 어떻게 생겼을까? 정동원서울집이 '아내의 맛'이라는 방송프로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덕분에 정동원서울집을 랜선투어할 수 있게 되었어요. 중학생인 정동원 님은 학교에 다니기 때문에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컨셉으로 촬영을 했네요. 엄청 화려하고 넓은 집은 아니지만, 14살 중학생의 능력으로는 엄청난 갑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거에요. 왠만한 청년들도 혼자 힘으로 서울에 저런 아파트에 살기 힘든 것이 사실이니까요. 여담은 그만하고, 정동원서울집 투어를 즐겨볼까요? 화려하진 않지만 갖출 건 다 갖춘 실용적인 방이네요. 벽 한쪽을 가득 채운 피규어 전시장에 눈길이 가요. 부린이들 중에 키덜트가..

헷갈리는 임대인 임차인 확실히 개념 잡아드립니다 [내부링크]

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지식을 알려드리는 부티클입니다. 오늘은 임대인과 임차인의 개념과 용어를 알기 쉽게 준비했습니다. 임대인 임차인 나는 누구인가? 우리가 흔히 집을 구매해서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집주인이라고 부르고, 그 집을 빌려서 거주하며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사람을 세입자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이 단어는 정식 부동산 용어가 아니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법률용어로 집주인은 임대인이라고 하고, 세입자는 임차인이라고 합니다. 집주인과 세입자라는 용어보다는 정식 부동산 용어를 사용하면서, 주종관계가 아니라 동등한 비즈니스 파트너라는 인식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집을 빌려주는 사람은 그로 인해 돈을 벌게 되고, 집을 빌리는 사람은 정당하게 대가를 지불하고 사용한 후 돌려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임대차계약 필수 체크리스트 21가지 (표 형식 정리) [내부링크]

부동산임대차계약에 앞서 필수로 체크해야할 내용들을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활용하시면 안전한 부동산임대차계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계약 시 체크리스트 (계약금 지급 날) No.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검토 결과 기재 1 등기부등본 표제부 - 계약하려는 집과 동일한 집인지 주소와 면적을 확인 - 근린생활시설 여부확인 (근린생활시설(상가, 주거 같이 있는 건물)은 전세 대출이 안 될 수 있음) 갑구 - 소유자가 계약하려는 집주인이 맞는지 확인 (집주인 신분증 대조, 대리인일 시 위임장과 소유자의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대리인 신분증을 확인, 집주인에게 전화를 하여 계약조건과 위임사실, 그리고 신분증을 확인) - 가등기 여부 확인 (곧 집주인이 바뀐다는 의미이니 주의, 잔금을 치..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작성 시 필수로 체크해야 할 12가지 (계약서 양식 포함) [내부링크]

I. 등기부등본(등기부) 확인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작성 시 보증금 보호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것은 등기부등본입니다. 등기부등본은 해당 집의 상태와 과거 이력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표제부, 갑구, 을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표제부에는 집의 이력이 기재되어 있고, 갑구에는 주택 소유자의 이력이 기재되어 있으며, 을구에는 주택 관리 이력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1. 표제부에서 확인해야 할 내용 1) 실제 집과 등기부에 기재된 집 확인 : 계약하려는 집과 동일한 집인지 주소와 면적을 확인합니다. 2) 근린생활시설 여부확인 : 근린생활시설(상가, 주거 같이 있는 건물)은 전세 대출이 안 될 수 있습니다. 2. 갑구에서 확인해야 할 내용 1) 소유자 확인 : 소유자가 계약하려는 집주인이 맞는지 확인합니다(제3자가..

전세피해 방지 임대인 미납국세 열람제도를 알아보자 (열람방법) [내부링크]

"최근 뉴스나 기사들을 보면 집주인이 세금을 내지 않아 세입자가 피해를 보는 사례들이 종종 나오고 있다. 특히 부동산 거래 시 등기부등본상 소유자와 계약 당사자의 일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체납 국세 등 각종 권리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보증금을 떼이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임차인 보호를 위해 ‘임대인 미납국세 열람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미납국세 열람제도란 무엇인가요? 임차인이 임대차계약 체결 이전에 임대인의 동의를 얻어 관할 세무서장에게 임대인의 미납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아 해당 주택의 선순위보증금과 자신의 보증금을 합한 금액이 해당 주택의 추정시가(또는 감정평가액) 대비 일정비율 이하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미납국세란 무엇인가..

취업정보사이트 | 2021 동양건설산업 라인건설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내부링크]

부티클 부동산 취업정보 2021 동양건설산업 · 라인건설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접수기간 2020.12.25(금) 00:00 ~ 2021.01.10(일) 00:00 2021년 동양건설 라인건설 신입 및 경력 채용중  모집분야..

취업정보사이트 | 2021 동부건설(주)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내부링크]

부티클 부동산 취업정보 2021 동부건설(주)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접수기간 : 2020년 12월 21일 ~ 2021년 01월 03일 2021년 동부건설 전직군 신입사원 채용중 동부건설 채용사이트에서 입사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