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radori의 등록된 링크

 borador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2건입니다.

미스터트롯2 온라인 투표 바로가기 [내부링크]

미스터트롯2의 문자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미스터트롯1에 이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임영웅을 비롯한 많은 트롯 스타를 배출한 프로그램으로서 이번 우승상금은 5억원이라는 아주 큰 금액입니다. 그럼 미스터트롯2 온라인 투표 바로가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미스터트롯2 개요 2. 미스터트롯2 PC 투표 3. 미스터트롯2 카카오톡 투표 4. 미스터트롯2 생방송 문자 투표 1. 미스터트롯2 개요 방송시간 재방송 TV조선의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됩니다. 총 13부작으로 재방송(스트리밍)은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미스터트롯2 다시보기 바로가기 광고 출연진 진행자는 김성주이며, 출연자는 가수 장윤정, 붐, ..

2023 신년운세 무료보기 토정비결 사이트 신한생명, 농협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이 얼마안남은 지금 이 시점 2023 신년운세와 토정비결이 궁금해서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올 한해 정말 고생많으셨고 내년에는 올해 못다이룬 부분에서 성과도 나오고 건강도 더 좋아졌으면 하는데요. 내년도 신년운세와 토정비결을 확인해보며 마음 다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2023 신년운세 무료보기 토정비결 사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023 신년운세 토정비결 개요 2. 2023 신년운세 무료 농협 3. 2023 신년운세 무료 신한생명 1. 2023 신년운세 토정비결 개요 2023년을 앞두고 많은분들이 무료운세, 삼재에 대해 찾아보고 계실것 같습니다. 무료운세는 어느 정도 들어맞는 부분도 있지만 안맞기도 하니 가볍게 재미..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7%할인 발행일정, 구매방법, 사용처 [내부링크]

서울시는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을 12월 6일부터 7% 할인된 금액으로 1000억 원 규모 발행합니다. 서울사랑 상품권은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데요. 지난 7월 750억 원 발행했을 때 1시간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인기가 높았습니다. 이번에는 규모가 1000억원으로 늘었다고해도 워낙 인기가 많기 때문에 서두르셔야할 것 같습니다. 그럼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 7%할인 발행일정, 구매방법, 가맹점에 대한 자세한 매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이란? 2.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방법 1.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이란? 광역서 울사랑 상품권은 자치구별로 발행해 해당 자치구에서만 사용했던 상품권과는 달리 모든 자치구에서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 종로구가 발행하는 종로사..

서울시 반지하 20만원 지원 확인 홈페이지 [내부링크]

서울시는 폭우 등에 취약한 반지하 가구가 지상층으로 이주하게되면 최장 2년 동안 매달 20만원을 지원합니다. 지난 8월 폭우 후 발표했던 반지하 거주가구 지원 대책의 중의 하나인 반지하 특정바우처를 신설한 것인데요. 11월 28일(월)부터 본인의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그럼 서울시 반지하 20만원 지원 확인 홈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서울시 반지하 20만원 지원 개요 2. 서울시 반지하 20만원 지원 대상 3. 반지하 특정바우처 조회 방법 4. 서울시 반지하 20만원 지급일 5. 특정바우처 지급 관련 Q&A 1. 서울시 반지하 20만원 지원 개요 서울시는 반지하를 떠나고 싶지만 지상층으로 이주할 때 증가하는 월세 부담으로 주저하는 가구를 실질적으로 지원..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 [내부링크]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스포츠 수강료를 지원하는 복지사업인 스포츠강좌이용권이 있습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대표 스포츠 복지 혜택을 드리는 지원입니다. 그럼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스포츠강좌 이용권 개요 2.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방법 1. 스포츠강좌 이용권 개요 2022년 10월부터 8만 5천원이던 스포츠강좌이용권의 지원금액이 9만 5천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지원 대상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만 5세부터 18세의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수급자격 전국 기초생활보장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과(차상위 장애 자활 본인부담경감 우선돌봄/법정 한부..

대구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대구시에서는 올해 사업비 28억원을 편성해 일반가정 2만2천400곳에 예산소진시까지 보일러 교체비용 10만원을 지원합니다. 에너지효율이 높고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적은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가정에게 1대당 10만원의 교체비용을 지원해 드리는 것인데요. 또한, 저소득층은 최대 6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대구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대구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개요 2. 대구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1. 대구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개요 저녹스 보일러란? 일반 보일러 대비 에너지 효율이 12% 높은 보일러입니다. 그래서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로 불립니다. 이산화탄소 발생량과 초미세먼지 생성의 원인..

장병내일준비적금 은행별 금리 비교, 가입방법, 가입자격확인서, 해지 [내부링크]

군 장병들이 전역할 때 1000만원에 가까운 목돈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정부 장려금인 장병내일준비적금이 있습니다. 은행과 국방부가 협약을 맺어 진행되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은행마다 금리가 다른데요. 군 장병들은 최대 은행 두 곳에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하여 저축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 곳의 은행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그럼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2. 장병내일준비적금 개요 3. 장병내일준비적금 은행별 금리 비교 4.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5. 가입자격확인서 발급 방법 6. 해지방법 1.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장병내일준비적금 병역의무이행자 중 병 봉급체계를 적용받는 인원이 전역 후 목돈을 마련 할 수 있도록 은행과 협약하여 높은 ..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추가 신청 내용 홈페이지 [내부링크]

안동시에서는 2022년 5월 시행했던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의 접수 기간을 놓치신 소상공인분들께 추가로 신청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럼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추가 신청 내용 홈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개요 2.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개요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당초 공고일이었던 2022년 4월 25일을 기준으로 안동시에 사업장을 두고, 기존 신청 기간 종료일인 2022년 5월 31일까지 영업을 한 사업자등록된 소상공인과 안동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기준을 충족하는 노점상이 포함됩니다. 지원 금액은 영업시간제한 업종 소상공인분들께는 100만 원이 지급되고, 그 외 업..

코로나와 감기증상 차이, 치료법, 예방접종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할 수도 있어 예방이 필요해지는 시기입니다. 두 감염병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이 우려되기 시작하면서 감기증상과 코로나 증상이 헷갈리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증상이 매우 비슷하지만 다른 질병이고, 확실하게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럼 코로나와 감기증상의 차이점과 예방접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와 감기증상 차이는? 2. 코로나와 독감의 치료법은? 3. 코로나와 독감 예방접종 1. 코로나와 감기증상 차이는? 코로나와 독감은 비말을 통해서 바이러스가 우리의 눈과 코에 들어오면서 감염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는 다른데요. 코로나19는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으로 연중내내 유행하고 있으며, 감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동절기 추가 접종 홈페이지 [내부링크]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코로나19의 재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중환자 수도 빠르게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방역당국에서는 전체적인 유행의 규모를 줄이기 위해서는 예방접종만 한 것이 없다고 합니다. 11월 7일부터 18~59세에 대한 코로나19 동절기 추가 접종이 시작되는데요. 이번 접종 백신은 코로나19 개량백신인 오미크론 변이 BA.1 기반 2가 백신이며 오미크론 세부계통 변이인 BA.4/5 기반 백신은 11월 14일부터 사전예약과 당일접종이 동시에 시작됩니다. 그럼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동절기 추가 접종 홈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2.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홈페이지 1.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이번 2가 백신 접종은 지난 10월 27..

광명시 지역예술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광명시는 관내에 거주하시는 광명시 지역예술인분들께 2022년 하반기 재난지원금 지원자격을 직장가입자의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에서 150% 이하로 낮춰 확대 지원합니다. 지급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계시고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예술 활동 증명확인서를 발급받으신 분들인데요. 그럼 광명시 지역예술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광명시 지역예술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 광명시 지역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 광명시 지역예술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022년 하반기 광명시 지역예술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광명시에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며,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예술 활동 증명확인서를 발급받은 분들입니다. 건강보험 지역..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보면 생각치도 못한 상황으로 인해 과태료 고지서를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받는 과태료 고지서가 바로 신호위반, 주정차 위반과 관련된 고지서입니다. CCTV와 신고로 인해서 과태료를 납부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에 주차 단속구역인지 확인하고, 단속에 적발되기 전 미리 알려주는 주정차 CCTV 단속 휴대폰 문자 알람 서비스를 해두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럼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와 납부하는 방법 홈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불법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기준 2. 주정차 위반 과태료 3.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4. 주정차 단속에 대한 의견진술, 이의신청 5. 주정차 위반 과태료 납부 방법 6. 주정차 위반 신고 방법 1. 불법 ..

청도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청도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청도군민분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군민에게 1인당 30만원씩의 청도군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그럼 청도군 재난지원금 내용과 신청방법 홈..

코로나 2가 백신 예약 접종 홈페이지(모더나, 화이자) [내부링크]

코로나 2가 백신 사전예약이 10월 27일부터 국내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이 기존의 60세 이상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1순위)에서 18세 이상으로 전면 확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홈페이지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문화 예술과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문화격차를 줄이기 위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는 2022년 1인당 연간으로 10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

산청군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경상남도 산청군은 11월 1일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분들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군민에게 산청형 재난지원금 20만 원을 지원합니다. 그럼 산청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대..

토트넘 스포르팅 챔피언스리그 손흥민 경기 생중계 [내부링크]

토트넘과 스포르팅이 10월 27일 한국시간으로 오전 4시에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맞붙습니다. 이번 경기는 2022-2023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조의 5차전 경기로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는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두 경기 연속골에 도전하게 됩니다. 그럼 토트넘 스포르팅의 챔피언스리그 손흥민 경기 생중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토트넘과 스포르팅은 어떤 팀? 2. 손흥민 경기 생중계 1. 토트넘과 스포르팅은 어떤 팀?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네 번의 경기에서 2승1무1패로 승점 7점을 기록하며 조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1차전에서는 프랑스의 마르세유를 2-0으로 이겼구요. 스포르팅과는 0-2로 졌습니다. 그리고 독일의 프랑크푸르트와의..

처음학교로 유치원 접수 홈페이지 발표 [내부링크]

유치원을 가기 위해서는 유치원 입학 관리 시스템 사이트인 처음학교로에 접수를 해야합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5세가 되면 어린이집이 아닌 유치원에 입학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4세 아이들의 학부모님들은 내년에..

전세피해 지원센터 신청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로 가장 편안한 공간인 집을 한순간에 잃게 되는 분들을 위한 전세피해 지원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일상 전체가 흔들리는 이러한 피해사례를 확인해서 전세사기 유형을 파악하며, 전세사기..

토트넘 뉴캐슬 EPL 손흥민 경기 생중계 채널 [내부링크]

토트넘 훗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2022~23 시즌 EPL 13라운드를 한국시간으로 10월 24일 새벽 0시 30분에 토트넘 홋스퍼의 스타디움에서 맞붙습니다. 그럼 토트넘과 뉴캐슬의 EPL 손흥민 경기 생중계 채널에..

구로구 소상공인 동행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서울시 구로구 소상공인분들께 구로구 동행지원금을 50만원씩 지급합니다. 지원 대상으로는 구로구가 사업 소재지여야하며 공고일인 10월 17일을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영업..

토트넘 에버튼 손흥민 경기 생중계 [내부링크]

토트넘 홋스퍼와 에버튼이 10월 16일 오전 1시 30분 에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스타디움에서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경기에서 맞붙습니다. 지난 10월 13일 토트넘은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주거급여 신청자격, 지원금액,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거급여란 기초생활보장제도 내 주거급여를 개편하여 소득, 주거형태, 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주거안정에 필요한 임차료, 수선유지비, 그 밖의 수..

에너지 바우처 단가 인상, 신청자격, 홈페이지 [내부링크]

2022년 저소득층에 대한 에너지 바우처의 지원단가가 추가로 인상됩니다. 수급 가구는 2022년 10월 12일 오전 9시부터 인상된 금액으로 동절기 난방에 필요한 에너지 비용 지원을 받습니다. 최근 고물가 고유가로..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이제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지원 보조금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신청자나 대리인이 관할 시, 군, 구청을 방문해야 했는데요. 앞으로는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내부링크]

안양시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분들께 208억원을 투입하여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 재난 지원금은 민생경제 회복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위한 것으로 시청기간은 10월 11일부터 11월 18일..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내부링크]

화성시는 10월 11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으로 어려움을 겪으신 화성시 관내 소상공인분들께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그럼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방법과..

코로나 2가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내부링크]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는 개량백신인 코로나 2가 백신 접종 예약을 9월 27일부터 시작했습니다. 10월 11일부터 우선순위를 대상으로 사전예약에 따른 예약 접종을 시작하는데요. 지금까지 코로나19에 감..

청원생명축제 일정, 초대가수 라인업, 체험, 셔틀버스, 가는 방법 [내부링크]

2022 청주시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인 청원생명축제가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11일간 열립니다. 청원생명축제는 2008년부터 친환경을 테마로 구성된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순수자연으로 더욱 빛나는 명품 농..

손흥민 경기 일정 생중계 토트넘 아스널 [내부링크]

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은 10월 1일 북런던의 라이벌인 아스널과의 2022-23시즌 EPL 경기 9라운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럼 손흥민 경기 일정 생중계 토트넘 아스널의 경기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에 손실을 본 소상공인분들께 올해 2분기인 4~6월의 소상공인 손실보상이 9월 29일부터 지급됩니다. 총 65만개사에 8900억 원이 지급되며 첫 5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

아이폰14 사전예약 쿠팡 혜택, 가격, 출시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애플의 아이폰14 출시를 앞두고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9월 30일~10월 6일까지 아이폰14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그리고 쿠팡에서 사전예약 모집 준비를 하고 있구..

니켈 관련주, STX, 황금에스티, 티플렉스 [내부링크]

요즘 니켈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 분위기가 어두운 가운데 니켈 관련주는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니켈을 중국에..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원주시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급 지급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원강수 강원도 원주시장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인 시민 1인당 10만 원 지급을 시작합니다. 총 36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

한국 축구 국가대표 경기일정, 명단, 코스타리카, 카메룬, 무료 중계 [내부링크]

2022년 FIFA 카타르월드컵을 대비한 한국축구 국가대표의 친선평가전 A매치 경기가 열립니다. 먼저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의 친선경기인 대한민국과 코스타리카의 경기일정은 9월 23일(금) 오후 8시 고양종..

경기도형 긴급복지 지원 대상, 기준,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는 실직이나 질병과 같은 긴급한 복지 위기 상활에 처하신 가구를 위해 경기도형 긴급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올해는 한시적 기준 완화 기간을 12월 31일까지 연장하여 운영합니다. 또한 생계지원금액도..

독감예방접종 시기, 무료대상, 방법, 트윈데믹 뜻 [내부링크]

코로나19와 가을, 겨울철 독감인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인 트윈데믹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9월 21일부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을 합니다. 이번 접종은 2022~2023절기 국..

토트넘 풀럼 EPL 손흥민 경기 생중계 [내부링크]

토트넘과 풀럼이 한국시간으로 9월 3일 밤 11시에 맞대결을 벌입니다. 22-23 시즌 프리미어리그 토트넘과 풀럼의 6라운드 경기는 토트넘 스타디움 홈경기에서 펼쳐집니다. 지난 다섯 번의 경기에서 아직까지 골을..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분기 신청 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정부의 방역조치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피해를 보신 소상공인 분들에 대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분기 지급이 9월 말부터 시작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4월 17일 자로..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수요예측, 상장일, 주관사, 청약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오픈엣지테크놀로지가 9월 15~16일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추석연휴 이후 첫 공모주 소식인데요.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2017년 12월에 설립된 회사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자산 전문 업체입니다. 반도체칩 개발에..

토트넘 스포르팅 챔피언스리그 손흥민 경기 생중계 [내부링크]

토트넘 홋스퍼와 스포르팅 리스본이 2022-23 유럽축구연맹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D조 조별리드 2차전을 치릅니다. 경기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9월 14일 오전 1시 45분이며, 포르투갈 리스본의 주제 알발라드에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호텔, 생중계(서울 세계불꽃축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여의도 불꽃축제가 중단된 지 3년 만에 열리는 2022년 여의도 불꽃축제의 화려한 모습을 즐길 수 있는 명당은 어느 곳인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고 있습니다. 10월 8일 토요일, 서울 여의도 한..

환절기 눈 가려움 원인, 대처법, 눈 비비는 행동은 하지 않기 [내부링크]

찬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은 아침, 저녁으로 기온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입니다. 가을만 되면 코가 건조해지면서 눈이 가려운 증상 때문에 안과를 찾는 분들이 늘고있는데요...

복지멤버십 가입방법 신청대상(복지로) [내부링크]

국민 누구나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미리 안내 받을 수 있는 맞춤형 급여 안내인 복지멤버십 가입이 9월 6일부터 가능합니다. 그동안 복지혜택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서 복지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서울시 폭우 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500만원 지급 내용 [내부링크]

서울시가 수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 8804개소에 추석 전까지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개소당 총 500만 원의 규모이며, 이 것은 시비로 마련된 긴급복구비 200만 원과 추가된 서울시 지원금 100만 원 그리고 중앙..

양양군 재난지원금 일상회복 동행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양양군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양군민에게 양양군 재난지원금인 일상회복 동행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생활 안정과 위축된 지역경기 활성화 및 코로나 이전의 일상회복을 위한 것으로..

상생 소비복권kr 홈페이지 응모방법 후기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석을 맞아 소상공인, 중소기업과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새로운 활력이 되길 위해 9월 1일~9월 7일까지 상생 소비복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내용은 전통시장을 포함해 전국의 모든 소상공..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지급일 [내부링크]

2022년 상반기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근로장려금 신..

추석 선물세트 추천 인기순위 1위~10위 [내부링크]

추석을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 인기순위 10개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 고물가로 인해 마트에 가면 어느 하나 오르지 않은 물품이 없는것 같은데요. 어떤 실속형 선물세트를 골라야 괜찮다는 말을 들..

토트넘 웨스트햄 손흥민 경기 중계 [내부링크]

토트넘 홋스퍼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EPL 4라운드 경기가 9월 1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에 영국 런던의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토트넘의 원정경기인데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2021년도..

상생소비복권kr 홈페이지 응모방법 영수증 조건, 기간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7일간의 동행축제가 열리는 기간인 9월 1일부터 9월 7일에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영수증 추첨방식의 상생소비복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요즘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일상에서 고물가 시기까..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 추석 일상회복지원금 [내부링크]

전북 김제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추석 전까지 1인당 100만 원의 김제시 재난지원금인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기준은 2022년 5월 10일 24시이며, 지급대상은 김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결혼이민자 8만1..

손흥민 경기 생중계 채널 [내부링크]

손흥민 경기 생중계 채널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8월 29일 월요일 새벽 0시 30분,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와 노팅엄 포레스트가 맞대결을 펼치는데요. 아직 3경기를 무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이 이번 경..

22-23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결과 확인(C조 헐!) [내부링크]

유럽축구연맹인 UEFA 챔피언스리그 UCL의 본선 조편성과 조추첨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결과부터 공개하면 우리가 가장 궁금해하던 토트넘의 손흥민과 나폴리의 김민재가 나란히 뛸 수 있는 코리안 더비전은 무산이..

토트넘 노팅엄, 손흥민 EPL 경기 생중계 보기 [내부링크]

2022-2023 시즌 카라바오컵 3라운드인 32강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승격팀인 노팅엄 포레스트가 8월 29일(월)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에 맞붙습니다. 토트넘은 같은 잉글랜드 EPL 소속인 노팅엄을 상대합니다. 손흥..

근로장려금 지급일 확정, 대상자 확인 홈페이지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확정되었습니다. 국세청은 저소득 가구 지원을 위해서 지난 2021년 귀속 정기분 근로·자녀장려금 지급일을 확정했는데요. 바로 법정기한인 9월 말보다 한달 앞당긴 8월 26일에 지급될..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홈페이지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는 2021년 자신의 소득보다 의료비를 많이 사용한 분들께 8월 24일부터 총 2조3860억원의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을 돌려줍니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해 지출한 의료비에 대해서 개인별로 본인..

서울사랑상품권 자치구 발행일정, 구매방법, 10%할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울시는 이번에 추석을 맞아 4790억원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합니다. 9월 1일에는 총 15개 자치구, 9월 2일에는 10개 자치구의 상품권을 판매합니다. 이번 서울사랑상품권이 시민들의 물가 부담을 줄여줄..

스트릿 맨 파이터 스맨파 라인업 크루, 심사위원 정보 [내부링크]

2022년 대한민국 댄스 신드롬과 각종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킨 스트릿 우먼 파이터 일명 스우파의 남자 버전인 엠넷 방송의 스트릿 맨 파이터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스우파에 이어 남자 댄서들의 춤 대결이..

1폰 2번호, 휴대폰 하나로 번호 2개 가능 주의할 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9월 1일부터 스마트폰 한 대로 전화번호를 두 개 쓸 수 있는 E심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국내 이통3사인 SK, KT, LG유플러스 그리고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서 도입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되면 통신사를 바꿀 때마..

코로나에 좋은 음식은?(기관지, 폐, 인후통, 기침, 콧물) [내부링크]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코로나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기 위해서는 개인의 위생 관리와 기관지, 폐의 건강에도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10% 할인, 추석 구매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추석이 다가오면서 전통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누리상품권의 종이상품권 1인당 구매 한도를 50만원에서 70만원, 모바일 상품권 구매한..

청년월세 특별지원 신청방법, 대상, 기간, 소득과 재산 기준은?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12개월 동안 월 최대 20만원까지 월세를 지원하는 청년월세 특별지원을 시행합니다. 8월 22일(월)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하니 관심있는 청년분들은 자격에 해당하는지 여부와 모의계산을 미리 진행해..

토트넘 울버햄튼 손흥민 황희찬 EPL 경기 생중계 보기 [내부링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EPL 3라운드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울버햄튼 원더러스가 맞붙습니다. 토트넘의 손흥민과 울버햄튼의 황희찬의 코리안 더비 경기로 두 선수는 아직 올시즌 득점이 없는데요. 누가 먼저 득점을..

여수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1인 30만원 지급 [내부링크]

여수시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해서 재난지원금인 코로나19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합니다. 8월 29일부터 지급을 시작하며, 여수시민 1인당 30만 원이 지급됩니다. 총 28만여 명, 842억 원..

추석 할인 쿠폰 대형마트, 전통시장, 온라인 사용방법 [내부링크]

정부가 추석 물가 안정을 위해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을 시작하며, 최대 650억원의 농축수산물 할인쿠폰을 발행합니다. 대형마트는 계산대에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지만 전통시장에서는 쿠폰을 사용..

태극기 다는 법(비오는 날)과 77주년 광복절 경축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광복절은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고,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경축하는 날입니다. 이러한 광복절은 국경일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3·1절, 제헌절, 개천절, 한글날과..

토트넘 첼시 손흥민 경기 생중계 보는 방법 [내부링크]

토트넘과 첼시가 8월 15일(월) 광복절 새벽에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PL 100호골을 향한 손흥민의 첫 골이 기대되는 경기인데요. 손흥민이 첼시의 수비를 뚫..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사용처(재난기본소득) [내부링크]

과천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생활에 불편해진 시민들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 과천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에 지원되는 재난기본소득은 과천시민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며, 신청은 8..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이 발표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정책자금 공급을..

김해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희망지원금) [내부링크]

경남 김해시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으신 시민분들을 위로하기 위해서 추석 전까지 1인당 10만원씩 김해시민 코로나19 희망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코로나의 재확산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경제상황이 겹치는..

경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내부링크]

경북 경산시에서 모든 시민에게 긴급 재난지원금을 1인 20만원씩 지급합니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경산시민의 생활 안정과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기초연금 수급자격, 금액, 신청방법 [내부링크]

기초연금은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연금수급액이 적어 국민연금만으로 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노인 70%에 해당하는 저소득 노인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안정을 지원하고자 도입된 제도입니다. 현행 30..

정읍시 재난지원금 20만원 대상, 신청 방법 [내부링크]

정읍시는 시의 모든 시민에게 1인당 20만원의 일상 회복지원금을 추석 전까지 지급합니다. 지원금은 총 214억원 규모로 지역사랑상품권 400억 확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이 기대된다고 하네요. 그럼 시민들..

속초시 희망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재난지원금) [내부링크]

속초시 희망지원금은 침체된 속초 경제를 살리고,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한 핵심공약입니다. 속초시는 7월 11일 코로나19 일상회복 긴급대응 TF팀을 신설해 세부 추진계획 수립, 지급대상 시민 분류 등 이미 사..

쏘카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셰어링이라고 하는 차량 공유 기업인 쏘카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상장 자체를 철회하는 기업이 많은데요. 이런 상황에서 드디어 쏘카가 IPO를 진행합니다. 쏘카는 8월 10~1..

보건소 PCR검사 비용, 대상, 예약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확진자가 12만명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코로나19의 재확산세로 인해 PCR 검사를 어떻게 받아야할지 궁금해하신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대성하이텍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성공, 2차전지 관련주 [내부링크]

정밀부품 제조업체인 대성하이텍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IPO 시장에서 2차전지가 떠오르고 있는 만큼 2차전지의 핵심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대성하이텍의 공모주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제주도는 모든 제주도의 도민분들께 1인당 10만 원씩의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급계획 시행을 공고한 제주도는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제..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2차 신청방법, 발표 [내부링크]

오늘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2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는 청년복지포인트의 참여자 1만 명을 8월 1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합니다. 사업 신청 접수과정의 제출 서류 간소화와 편리성을 위한 공..

손흥민 경기 중계 채널, 일정, 시청 방법 [내부링크]

지난 시즌 23골로 공동 득점왕을 차지하고 골든 부트를 수상한 토트넘의 슈퍼소니 손흥민 선수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EPL 경기를 이제 유료채널에서만 볼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개막전부터 토트넘의 모든 경기..

더위 먹었을 때 증상, 열사병, 일사병 [내부링크]

오늘은 8월 장마와 함께 찾아온 무더위로 더위 먹었을 때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야외 활동을 할 때 특히 심신이 약한 노약자는 더위 먹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시원한 물을 자주 마셔야 하며..

무효트래픽 해제까지 걸린 기간, 크롤러 오류 시작 [내부링크]

무효트래픽으로 인해 그동안 애가 타고 속상한 하루하루가 지나갔습니다. 매일매일 무효 클릭과 무효 트래픽 검색을 하며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내가 지금 해야할 일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했던 시간들이었습니..

코로나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7월 11일 정부는 코로나로 인해 입원, 격리하는 분들에게 지급하는 생활지원비를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의 가구에만 지급하는 것으로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기준이 일부 변경된 것입니다...

새빗켐 공모주 수요예측 [내부링크]

2차전지 관련주가 많은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차별화된 기술이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소부장 관련 시장 전망이 밝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전기차의 생산이 증가하고 고유가 시대..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개인 사정으로인해 자신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회사를 그만두고 이직준비를 하는 친구가 실업급여 신청을 하기위해 분주한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것저것 준비해야될 것들이 많다고만 들었지 실제로 어떤 과정..

코로나 4차 백신 접종 예약하기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코로나 재유행으로 인해 긴장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백신 접종에 대한 이슈가 더욱 부각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7월 21일 방역당국은 최근 유행하는 신규 변이의 면역회피 특..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가 2022년 7월 1일부터 지원 사각지대는 없애고, 취약계층 보호는 더 두텁게해서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럼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와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일정 [내부링크]

남양주 왕숙, 남양주 왕숙2, 고양 창릉 등 3기 신도시를 중심으로 7월 25일부터 남양주 왕숙(1398가구), 남양주 왕숙2(429가구), 고양 창릉(1394가구), 평택고덕(910가구), 화성 태안3(632가구) 등 5개 지구 4763..

코로나 백신 4차접종 예약 홈페이지, 대상자 [내부링크]

코로나의 재확산세가 날이갈수록 더해지면서 일평균 신규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령층에게 선제적으로 시행해오던 코로나 백신 4차 접종의 예방효과가 객관적으로 입증되었다고 하는데..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홈페이지 [내부링크]

2021년 12월 방역조치 강화로 인해 폐업하신 소상공인들의 재기지원을 위해서 중소벤처기업부가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을 받습니다. 5월 추가경정예산에 편성된 지원금으로 폐업 소상공인 5만개사에 100만원..

성일하이텍 상장 공모주, 수요예측 흥행 [내부링크]

전기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다 쓴 2차전지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회사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벨기에 유미코아, 중국 화유코발트, 거린메이(GEM), CATL의 자회사 브룬프리사..

토트넘 경기일정, 선수명단, 중계 [내부링크]

토트넘 k리그 경기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이번 방한 친선 경기는 콘테 감독의 첫 풀시즌의 스타트인 만큼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프리시즌 아시아 투어 일정 중 하..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 지원금 [내부링크]

국내에서 코로나가 예상보다 빠른 확산세를 보이며 재유행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방역 당국은 기존 면역을 회피하는 BA.5의 검출률이 증가하면서 재감염 사례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포털 [내부링크]

경기도가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2022년도 상반기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의 접수를 시작합니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경기도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기본 조례에 따라서 경제적으로 취약한..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 대상,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가 7월 11일부터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20대 초반 청년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의 2차 모집을 합니다. 올해 처음 시작한 이 사업은 상반기에 1차 모집 후 청년들을 위한 지..

재산세 조회, 납부, 부과기준 [내부링크]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입니다. 재산세는 지방세의 한 종류로 토지나 건축물, 선박 및 항공기 등을 과세물건으로 하여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해당 시점에 소유한 사람이 납부의무자입니다...

상병수당 시범지역, 신청방법, 대상, 조건 [내부링크]

전국 6개 지역에서 아프면 쉬는 문화 정착을 위해 근로자가 아플 때 따로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는 상병수당 제도의 시범사업이 7월 4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아픈 근로자들의 쉼과 소득을 보장하고,..

에이치피에스피(HPSP) 공모주 수요예측 흥행 [내부링크]

에이치피에스피(HPSP)는 7월 6~7일 일반 공모를 받습니다. 반도체 분야 고압 수소 어닐링(금속 등을 가열한 뒤 천천히 식혀 내부 조직을 고르게 하는 열처리 공정)장비 제조 기업인 에이치피에스피는 6월 29~30일..

1분기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2022년 1분기 손실보상금을 6월 30일부터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소기업, 중기업 94만 개 사를 대상으로 지급합니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시기 매출이 급감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 자격 [내부링크]

코로나 유행의 길어지면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공부에 흥미를 갖고 정상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위해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은 2022학년도 교육급여학습특별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조건, 홈페이지 [내부링크]

정부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해서 든든하게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본인 저축액의 1:1 또는 1:3의 추가 적립을 해주는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지급일 [내부링크]

2022년 1분기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한 피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으셨던 소상공인분들께 손실보상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소기업, 소상공인 사업체 94만개에 3조5000억원을 지급하는 내용입니다. 그럼 2022년 1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대상, 사용방법 [내부링크]

서울에 거주하시는 모든 임산부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에 관한 것인데요. 서울시에서 7월부터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한다는 내용입..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금액 축소, 지원대상(7/11일부터) [내부링크]

현재는 코로나에 확진되면 소득과 관계없이 1인 기구는 10만원, 2인 이상 가구는 15만원의 생활지원비를 정액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7월 11일부터 중위소득 이상인 가구는 코로나19에 확진되어 격리가 된..

2022년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대상, 방법 [내부링크]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처해 생계 유지가 곤란한 가구에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지원금이 있습니다. 바로 긴급복지생계 지원금인데요. 이번에 보건복지부에서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위해서 긴급복지..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 신청방법, 자격, 서류 [내부링크]

서울시가 높은 주거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최장 10개월 동안 월 20만 원을 지원하는 내용의 서울시 청년월세를 올해 2만명에게 지원한다는 소식입니다. 신청은 6월 28일..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신규 신청, 지급일, 서류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6월 17일까지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기존 지원대상자(1~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령자) 63만명에게 6차 지원금 200만원씩을 지급, 완료했는데요. 이번에는 6월 23일 오전 9시부터 7월1일 오후 6시..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금액, 자격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일은 하지만 수입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가구에 국세청이 지원해 주는 돈입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가까워오면서 지급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럼 2022 근로장려금과 자..

횡단보도 우회전 일시정지 집중 단속 내용(7/12일부터) [내부링크]

7월 12일부터 모든 운전자는 교차로에서 우회전할 때 사람이 보이면 무조건 일단정지해야 합니다. 횡단보도에서 보행자가 건너려고 할때 반드시 운전자분들은 반드시 일시정지 해야 하는 것입니다. 원래는 횡단보..

알뜰교통카드 신청, 마일리지, 사용방법 [내부링크]

고유가로 인해 요즘 교통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유가 상승에 따른 교통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 하반기 대중교통 사용분에 대한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을 두 배로 높인다고 합니다. 또한, 도보와..

2022년 장마기간, 태풍은? [내부링크]

2022년 장마기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다음주에 제주도와 남해안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장마가 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날지와 태풍시기 등이 궁금해집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20..

서울시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금 신청 대상, 서류,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무급휴직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은 근로자분들께 서울시에서 50인 미만 기업체 무급휴직 근로자를 위해서 월 50만원을 최대 3개월까지 지원합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상시 근로자 50인 미만 사..

자동차세 납부 마감기간, 방법(2022년 1분기) [내부링크]

1년에 한번씩 납부해야하는 자동차세는 절대 잊지말고 꼭 납부해야합니다. 2022년 1기분 자동차세를 아직 내지못한 178만대를 대상으로 자동차세 고지서가 6월 13일부터 일제히 발송되고 마감기한은 6월 30일까지..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대상, 지급 [내부링크]

정부는 급격한 물가 인상으로 인해 저소득층의 생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을 한시 지원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은 4인 가구를 기준으로 1차례 차등 지급되며 선불형 카드 또는 지..

2분기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홈페이지, 대상, 방법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6월 9일부터 2022년 2분기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입으신 소상공인·소기업이 대상입니다. 이번 선지급은 5월 29일 국회를 통과한..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2차 신청 방법, 서류, 발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피해를 입었듯 저소득 예술인분들도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문화예술인을 위한 활동지원금이 한시적으로 마련되었다는 소식이..

무효클릭으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과 기다림의 시작, 무효트래픽 신고 방법 [내부링크]

6월 5일 오전부터 애드센스 수익이 갑자기 일시정지되듯이 멈춰있기 시작했습니다. 글의 조회수는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는데 수익이 나지 않아 기존과 너무 다른 현상이라고 생각했는데... 불안한 느낌은 적중하고..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 홈페이지, 금액, 신청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전기와 가스가 전부 비용으로 책정되어 각 가정마다 전기세와 도시가스 사용료를 맙부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러한 전기, 도시가스 비용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경기 여성 취업 지원금 신청, 자격, 신청방법, 서류, 발표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는 경력단절여성 등 미취업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대상자 1700여 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이번 경기 여성 취업 지원금은 성별 임금격차 등 노동시장 구조 역시 주요 요..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2분기 신청 홈페이지,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2분기 신청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지난 분기동안 신청하셨던 분들은 내용을 알고 계실텐대요. 이번에 2022년도 2분기 신청 기간이 되어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경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대상, 3차 지급시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신청이 시작되어 많은 소상공인분들께서 신청을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보신 소상공인분들에게 지원되는 600만원에서 1000만원이라는 금액이 소중하게 쓰여지면 좋..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희망리턴패키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업종 소상공인에게 피해지원금을 지원하는 폐업지원금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폐업한 소상공인들이 재도약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

법인택시 6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대상, 신청방법(300만원)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6월 3일부터 제6차 일반택시(법인 택시) 기사 한시 지원 사업을 신청받는다고 했습니다. 300만원이 지급되는 법인택시 소득안정자금 신청을 원하는 법인 택시 기사는 6월 3..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방법, 홈페이지, 발표 [내부링크]

청년들을 위한 지원 사업 중의 하나인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가 모집을 합니다. 경기도에 거주하고있는 청년 노동자들의 복리후생 그리고 처우 개선을 위해서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차 참여자를 모..

2022년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 지급일, 신청결과 [내부링크]

5월 24일부터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2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받습니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이고 성적 기준 등을 충족한 학생에게 지원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입니다. 지원..

특고·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6차 긴급고용안정 지원금)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5월 30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지급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6월부터는 특고(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 법인택시, 버스 기사 등에 대해서도 손실보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홈페이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서 여러가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드디어 방역지원금이 지원됩니다. 2차 추가경정예산안은 25조8000억원으로 확정되었는데 역대 최대 규모인 23조원을 371만개 사업체에 지급합니다. 추경예..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자격, 기간, 방법, 서류(중복신청 불가) [내부링크]

서울시는 일하는 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과 꿈나래 통장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2~3년간 꾸준히 저축하면 만기 시 저축액의 두배를 돌려준다고 합니다. 6월 2일부터 24일까지 3주 동안 모집..

원숭이두창 천연두 관련주(시가테크놀로지스, 파미셀, HK이노엔) [내부링크]

희소 감염병인 원숭이두창이 미국과 유럽으로 점점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5월 21일까지 일부 유럽 국가, 미국, 호주, 캐나다 등 12개국에서 92건의 감염 사례와 28건의 의심 사례가 보고됐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손실보전금 1000만원 지급 대상, 신청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에 해당하는 손실보전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60조 규모의 2차 추가경정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한 후에 정부는 3일 내 바로 소상공인 방역지..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신청, 대상, 서류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는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이 아니라는 이유로 정부의 손실보상금을 지원 받지 못한 경영위기 업종이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이러한 경..

2022년 지방선거 일정 사전투표일, 휴무 알아보기! [내부링크]

6월 1일은 2022 지방선거일인데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인 이번 지방선거는 법정공휴일입니다. 아래의 2022 지방선거 일정 확인하셔서 소중한 한 표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지방선거 후보자 430여 명의 이름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홈페이지, 지급시기, 대상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1호 공약이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1인당 600만원을 지원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제2차 추경안을..

검수완박 뜻은? 여론조사와 개정법안 통과 9월부터 본격 시행내용은? [내부링크]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뜻하는 일명 검수완박 개정 법안이 5월 9일 0시에 전자관보에 게재되어 정식 공포됐습니다. 검찰의 수사권을 대폭 줄이고, 수사와 기소를 분리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검수완박 법안 내용..

20대 대통령 윤석열 취임식 시간, 장소, 청와대 무료 관람은? [내부링크]

5월 10일 화요일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식입니다. 취임식은 어떻게 그리고 어디에서 하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취임식은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 가진다고하구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청와대가..

5월 종합소득세 신고유형 S, A, B, C, D, E, F, G, I, V, Q, R, T는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5월은 프리랜서들에게 바쁜달이죠. 바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하기 때문인데요. 요즘에는 프리랜서 뿐만이 아니라 근로소득자 중에서도 부수입이 있는분들이 많기 때문에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는 분들이..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은?(대명에너지, SK쉴더스, 가온칩스, 원스토어, 태림페이퍼) [내부링크]

2022년 5월의 공모주는 SK쉴더스, 원스토어, 대명에너지, 가온칩스, 태림페이퍼 등입니다. 그럼 2022년 5월 공모주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명에너지 2000년 8월 설립되어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에..

과천 줍줍 위버필드 시세차익 10억 4채, 4년전 분양가는? [내부링크]

200여 가구가 풀릴 것으로 예고됐던 과천 줍줍 물량이 나온다고 합니다. 바로 과천 주공 2단지를 재건축해 2021년 1월에 입주한 과천 위버필드입니다. 무순위 청약은 청약가점을 보지않고 추첨만 하기 때문에 젊은..

팜유 식용유 관련주는? 5종목(cj제일제당, 오뚜기 등) [내부링크]

인도네시아 정부는 4월 28일부터 식용유와 식용유 원료 물질 수출을 추가 발표가 있을 때까지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_ 조커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식용유가 팜유입니다. 팜유는 기름..

희망저축계좌와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대상, 기간,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희망저축계좌와 청년내일저축계좌가 4월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청년들의 목돈 만들기에 도움이 될수있는 이 두 가지 저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4월 마감하는 희망저축계좌..

상장폐지 주식 종목, 상폐사유 알아보기!(코스피 코스닥 42곳) [내부링크]

국내 상장사의 42곳이 이번에 상장폐지 위기에 놓였다고 합니다. 한국거래소는 3월 31일까지 접수된 2021 사업연도 12월 결산법인 사업보고서를 심사한 결과, 코스피 상장사 4개 사와 코스닥 상장사 38개 사에서..

엔데믹 뜻, 관련주 알아보기! (리오프닝주)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조만간 엔데믹으로 전환될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합니다. 엔데믹이란 어떤것인지 또 엔데믹 상황이 오면 어떻게 될까요? 엔데믹 전염병 주기적 유행이라는 뜻. 종식되지 않고 주기적으로..

거리두기 개편안, 사적모임 10명, 영업시간 밤 12시(4/4~17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내부링크]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는 사적모임은 8명, 영업시간은 오후 11시까지입니다. 정부는 다음주부터 사적모임 최대 인원을 8명에서 10명으로 늘리고 식당·카페 등의 영업시간을 1시간 연장해서 자정까지로 하는 소폭완..

유류세 인하 30%, 휘발유 ℓ당 82원, 경유 58원, 기간은? [내부링크]

다음달부터 휘발유 등에 부과되는 유류세 인하폭을 20%에서 30%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유류세 인하 기간은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그럼 20%에서 30%로 확대되는 유류세 인하로 휘발유는 82원, 경유 58원, 액화..

카페·식당 일회용품 사용규제, 플라스틱 컵 사용 금지, 과태료 대신 계도!(4/1일부터) [내부링크]

4월 1일부터 카페 내에서 일회용 컵 사용이 금지된다고 해요. 카페·제과점 등 식품접객업 매장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매장 내 1회용품 사용 제한에 대해 과태료 부과 등 단속 대..

1분기 배당주는? 삼성, 포스코홀딩스, 쌍용C&E, 효성ITX, 한온시스템 [내부링크]

1분기 배당주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분기배당주의 증가는 국내증시가 부진한 이유와도 연관된다고 합니다. 증시대금이 전년 대비 크게 줄면서 유동자금이 줄어들고 대외적 악재에 실적과는..

경차 유류세 환급 방법, 유류 구매 카드는?(롯데,신한,현대카드) [내부링크]

유류구매카드로 경차연료 구입시 1세대 1경차 소유자가 유류구매카드로 경차연료를 구입하는 경우 절약되는 비용을 알아봅시다. 휘발유·경유는 리터당 250원의 교통·에너지·환경세 절약되구요. LPG는 리터당 16..

라게브리오 관련주 알아보기!(HK이노엔, 녹십자랩셀, 삼성바이오로직스) [내부링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라게브리오캡슐을 긴급사용 승인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에 머크의 라게브리오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라게브리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게브리오캡..

안철수 안랩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이유는?(총리설, 사이버보완) [내부링크]

안랩은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의 대표적인 안철수 관련주로 불리고 있는데요. 안랩의 주가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랩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

특고 프리랜서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기간, 대상, 접수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기존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은 특고·프리랜서의 경우, 지난 3월 17일까지 지원대상 총 48만명에게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50만원)을..

오미크론 잠복기, 증상, 발현시기, 격리기간은? [내부링크]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에 따라 증상 및 잠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그럼 오미크론 잠복기, 증상, 발현 시기, 격리기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알아볼게요. 오미크론 잠복기는? 코로나 오미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