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spark의 등록된 링크

 bosspar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설사 혈변 치료 골든타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대장암은 60세 이상이 전체 대장암 환자의 72%를 차지하며, 대장암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주로 노화, 잘못된 식습관, 잦은 음주, 운동 부족, 비만, 유전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대장암의 원인과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장암이란 대장암은 대부분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입니다. 드물게 신경 내분비 세포 종양과 림프종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대장암이라고 하면 선암을 의미합니다. 선암이 되기 전에는 대부분 용종이 형성되기 때문에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용종의 존재를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용종이라고 해서 모두 암이 되는 것은 아니며 조직학적 특징에 따라 악성 ..

역류성 식도염 증상 9가지 치료방법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 증상 9가지 치료방법 이번에는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 역류성 식도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소량의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는 질환으로, 역류 과정이 반복되면서 식도 내벽이 손상되고 염증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위산은 산성이 강해서 위에 있으면 괜찮은데 식도는 감당할 수 없는 조직이라 염증이 생깁니다. 위산 역류나 위염이 있을 때도 같은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빈발하거나 만성적인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증상 1. 소화불량 소화가 안 된다고 계속 느끼면 역류성 식도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소화불량은 소화기관뿐만 아니라 등에도 속 쓰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꼭 알고 복용하세요 [내부링크]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꼭 알고 복용하세요 이번에는 오메가 3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 3는 우리의 신체 건강에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주며, 오메가3에 있는 건강한 지방산은 심장과 뇌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을 뿐만 아니라 암의 위험을 줄여 줍니다. 그럼 오메가 3 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오메가 3 효능 첫번째로는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를 들 수 있습니다. 혈관에 플라크가 쌓이면 혈압이 상승하고, 혈액 순환이 나빠지며, 종종 잘못된 식습관과 궁극적인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의 수치를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과 트리글리세리드의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혈관건강 이걸로 선택해보세요 [내부링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혈관건강 이걸로 선택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증상이 없는 "침묵의 질병"으로 알려진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이란 흔히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혈중 지방은 총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저밀도 콜레스테롤, 고밀도 콜레스테롤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의 비정상적인 과잉은 "고지혈증"이라고 불립니다. 고지혈증이 우리 건강을 위협하는 주된 이유는 동맥경화의 주요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동맥경화는 동맥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혈관이 좁아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뇌졸중, 협심증, 그리고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그것을 통제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 원인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관련이 있습..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폴리스 효능 그리고 프로폴리스 부작용에 대해서 완벽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다양한 식물에서 채취한 식물 수지에 침과 효소를 섞어 만든 천연 물질입니다. 꿀벌은 해로운 미생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벌집의 작은 틈을 메우기 위해 프로폴리스를 사용합니다. 프로폴리스는 일반적으로 얻어지는 꿀이나 로열젤리와 달리 채취가 가능한 양이 매우 적고 인위적으로 증식·합성이 불가능하며 병원체로부터 꿀벌을 보호하는 항균효과가 있습니다. 수천 년 전부터 고대 문명은 약용으로 프로폴리스를 사용했습니다. 그리스인들은 종기를 치료하기 위해 몸의 표면을 프로폴리스로 감쌌고 고대 이집트인들은 냄새와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미라를 만들었습니다. 몇몇 의사들은 2차 세계대전 동안 상처를 치료하..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에는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두콩은 열대 아시아, 아프리카, 인도가 원산지인 콩과의 일 년생 덩굴풀로 식용과 약용으로 재배됩니다. 콩깍지 모양이 작두를 닮았다고 해서 작두콩이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작두콩을 먹으면 치질, 축농증, 중이, 위염, 대장염 등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하며 콩깍지는 만성 설사, 월경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장과 위장을 보호하고 속을 따뜻하게 하는 약으로도 기록되어 있을 정도이며 작두콩차로 마실 경우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작두콩은 단백질, 섬유질, 탄수화물, 그리고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작두콩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인을 포함한 주요 미네랄과 구리와 철 아연과 같은 미량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차로 마실 경..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꼭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수두에 걸린 사람들은 몸의 신경절에 잠복해 있는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증상이 나타나며 대부분의 어른들은 자신도 모르게 수두 바이러스에 노출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피부에 물집과 발진이 생기면 그 부위에 엄청난 통증이 생기며, 특히 대상포진은 감염이 끝난 후에도 수년간 휴면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원인 물질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입니다. 이것은 어린이들이 흔히 걸리는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같습니다. 어린 시절 수두에 걸렸다면 바이러스가 몸 안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몸 안에 남아 신경절..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알고 드시기 바랍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인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마늘 중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흑마늘은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숙성된 검은색의 마늘을 말합니다. 보통 15일에서 20일 정도 발효를 시켜야 하는데 수분이 내려가면 단맛이 강해지고 신맛과 고소함이 줄어들며 색상도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증가된 항산화 폴리페놀 성분으로 항암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흑마늘은 스테로이드 사포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꾸준히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흑마늘은 이 성분들의 흡수율이 10배나 높다고 합니다. 암 사회 또한 이러한 효과를 위해 적극 권장됩니다. 흑마늘은 일반 생마늘보다..

양파즙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이번에는 양파즙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파는 '식탁 위의 불로초'라는 별명 있으며 피부색에 따라 흰색, 노란색, 보라색, 빨간색으로 구분되는 만능 재료입니다. 그리고 흰색, 보라색, 빨간색 양파 사이에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양파는 피부색에 따라 맛과 식감이 조금씩 다릅니다. 흰 양파는 조직이 단단하고 노란 양파는 덜 맵습니다. 자줏빛과 붉은 양파는 수분 함량이 높아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이어집니다. 양파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양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양파는 일반적인 재료와 달리 독특한 향과 독특한 풍미가 있어 양념이나 여러 가지 요리에 사용하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약용 식품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파는 90%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고, 고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우엉차 효능 11가지 부작용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엉차 효능 11가지와 우엉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엉은 산삼이라고도 불리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식물로 높이 50~150로 7~8월에 피는데, 우엉은 설탕이 약 15% 함유되어 있고 설탕 대부분이 이누린과 펜토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타민 B1이 풍부한 식물입니다. 우엉의 색은 흑보라색이며, 두 개의 꽃이 가지 끝에 있는 산꽃에 매달려 있고 열매는 9월에 익으며 튼튼하고 병이 거의 없는 과일이며 추위에 강하고 땅에 구애받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식물로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는 우엉은 유럽 원산으로 최근 녹차의 인기로 상승 재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음식 중에서도 돼지고기에 잘 맞고 다이어트에 좋은 우엉을 먹는다면 차를..

파인애플 효능 10가지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인애플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애플은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영양분이 풍부하고 효능도 다양합니다. 파인애플은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고 신맛과 단맛이 좋아 요리에 많이 쓰이지만 많이 먹으면 입안이 아프고 심할 경우 미각이 부드럽습니다. 파인애플 주스와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린에 산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적당량을 먹어야 합니다. 전형적인 열대 과일인 파인애플은 벼과와 파인애플과에 속하는 단일 코코넛 식물입니다. 그 기원은 신대륙 발견 이후 전 세계의 포르투갈과 스페인으로 퍼졌던 북아메리카와 중앙 아메리카에 있습니다. 그러면 맛도 좋고 여러 가지 효과적인 성분들이 들어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 이제 세계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콜라비 효능 10가지 및 먹는법 정리 요약 [내부링크]

콜라비에 대한 기본 정보 콜라비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기 앞서 콜라비에 대해 기본 정보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콜라비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저온 2년근 채소로 배추,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등의 품종입니다. 사실 배추나 순무처럼 보이는 것이 두 가지 있는데, 표면 색깔이 초록색이고 자주 색을 띠는데, 표면을 자르면 순무처럼 하얗습니다. 뿌리와 잎은 많은 양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더 인기가 있습니다. 뿌리와 줄기는 또한 샐러드의 재료로 사용되지만, 잎은 시금치나 케일을 대체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일부 기후에서는 비교적 쉽게 자라기 때문에 일부 국가에서는 가축 사료로도 사용됩니다. 아삭아삭 식감에 맛도 좋은 콜라비는 건강에도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콜라..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이번에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0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우리가 이야기하는 콜레스테롤은 3가지로 이루어집니다. 바로 LDL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며,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은 낮아져야 건강에 좋고 HDL 콜레스테롤은 건강할 때 높아집니다. 우리가 흔히 콜레스테롤을 낮춰야 한다 라고 이야기를 했을 때는 이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이 두 가지 지표를 어떻게 낮출 수 있을까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0가지 1. 규칙적인 운동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첫 번째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의 중성미자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권장 운동은 너무 빨리 걷는 것보다 땀이 나는 강도로 걷는 것이 좋고, 하루에 최..

고혈압 증상 두통 어지러움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고혈압 증상을 살펴보기 전에 고혈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은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입니다. 혈압은 혈압 상승의 특별한 원인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원인이 파악되어 혈압이 상승하는 경우를 이차성 고혈압이라고 하며, 원인 질환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를 본태성(일차성)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은 관상동맥질환, 뇌졸중, 신부전 등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켜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싸워야 하는 위험한 질환으로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고혈압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들은 음주, 흡연, 나이, 유전, 비만, 나트륨, 그리고 운동 부족과 같은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고혈압의 원인은 ..

위암 초기증상 10가지 파헤치기 [내부링크]

위암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흡연, 음주,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 섭취 등이 있으며 이러한 좋지 않은 습관들이 쌓여서 건강을 위협하고 위암에 걸릴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헬리코박터균(위나선균), 위축성 위염, 짠 음식이나 탄 음식 섭취 등이 있습니니다. 맥주, 와인, 사케, 위스키 또는 다른 알코올 음료와 소시지, 햄 등 가공육은 가공 과정에서 소금에 절이거나 태운 음식이 포함되므로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은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헬리코박터균은 위암에 걸릴 확률을 높으며, 만성 위염을 일으키기도 하며 위암의 대표 원인 중 하나로 꼽힙니다. 또한 신체검사에서 증상이 없는 위축성 위염도 많으며, 이런건 간과하기 쉽기 때문에 위축성 위염 진단을 받았을 때는 정기적으로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숲의 버터로 불리는 아보카도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됐습니다. 아보카도는 서양 배와 악어를 닮았기 때문에 악어 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열대 과일인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열대 숲에서 야생으로 자라는 나무가 원산지이며, 직접 약재를 뿌리지 않기 때문에 유해 성분 없이 수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아보카도에 대해 많이 알려지면서 아보카도는 높은 영양과 좋은 음식 활용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숲의 버터로 불리우는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그리고 섭취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1. 콜레스테롤 개선 아보카도가 지방 함량이 매우 높아 섭취시 느끼하다고 느낄수 있습니다. 지방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지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이번에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무엇이길래 인체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일까요? 기본적으로 콜레스테롤은 체내 세포를 구성하는 세포막의 구성점이며, 호르몬의 원료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생명유지에 필수적인 구성점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서구화된 식생활과 바쁜 사회에서 생활하는 데 익숙해진 인스턴트 식품이나 스트레스 축적 등으로 과도하게 음주와 흡연을 하게 되면 혈관 건강에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지방 성분의 일종인 콜레스테롤은 현재 성인병을 유발하는 동맥경화의 원인 중 하나로 나쁜 의미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이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이기도 한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의 기본 단위인 세포막, 신경세..

아로니아 효능 효과 10가지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아로니아 효능 효과 10가지와 아로니아 과섭취로 인한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로니아는 초크베리라는 과일을 식용이나 약용으로 사용하고, 식용 색소의 원료로 사용하며, 관상용으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킹스 베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꽃과 과일은 5월에 피고 열리며, 과일은 8월부터 9월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영하 40도의 추운 온도, 강렬한 자외선, 그리고 가혹한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아로니아는 18세기경 유럽에 소개되었고, 폴란드는 현재 세계 생산량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아로니아의 1등 생산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과 같이 항산화 물질이 가장 ..

산수유 효능 부작용 1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산수유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산수유에 대해 먼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산수유는 겹겹이 쌓인 나무로 산수유나무의 열매를 말합니다. 빨간 열매를 보는 것은 매우 좋고, 봄에는 아름다운 꽃들이 산에 피어서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산수유 열매는 약간 달지만 강력한 신맛이 강하고 떫은 맛이 납니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50종의 산수유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산수유는 중국이 원산지이며 따뜻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특징으로 우리나라 중부 지방 아래에서도 산수유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산수유를 너무 좋아해서 전국에서 산수유 축제가 열립니다. 3월과 4월의 봄에, 산수유 축제는 전라남도 구례, 경기도 이천, 경상북도 의성, 그리고 경기도 양평과 같은 다양한 장소에서 열립니다. 축제를 통..

갱년기에 좋은 식품 7가지 [내부링크]

갱년기에 좋은 식품 7가지 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갱년기는 어떤 것이며, 갱년기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 또는 폐경기는 여성의 월경이 멈추고 생식능력이 보통 40년대 후반에서 50년대 초반에 오는 완전 갱년기 이전의 과도기를 의미하며, 그 기간 동안 약 1년이 소요되며 다양한 증상과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겪습니다. 폐경의 원인은 난소의 노화입니다. 난소가 노화되면, 그들은 더 이상 여성 호르몬을 생산하지 못하고, 알을 낳을 수 없습니다. 그 결과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분비가 감소하여 월경불순을 초래합니다. 갱년기 대표 증상에는 얼굴홍조, 오한 및 식은땀, 불면증, 체중증가, 탈모, 기분 변화 등이 있으며 초기 갱년기 증상은 40년대 후반부터 월경이 불규칙해지기 시작하면서 여..

저혈압에 좋은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저혈압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저혈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저혈압 일 때는 보통 어지럽거나 몽롱한 느낌이 들지만 혈관 내 압력이 낮아 혈액이 구석구석까지 닿지 못해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한국 사람들 중에 혈압에 문제가 있으면 보통 고혈압을 생각하는데 저혈압이 더 무섭다고 합니다. 저혈압의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기립성 저혈압의 경우 앉았다 일어서는 동안 현기증을 호소하고 순간적으로 시야가 흐려지는 등 전반적인 무력감을 느끼게 됩니다. 두통, 목 뻣뻣함 등. 어지러울 때는 움직이지 말고 천천히 앉아야 2차 부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있어 고혈압 못지않게 관리해야 합니다. 혈압의 정상 수치는 120 / 80mmHg 이며, 저혈압 수치 90 / 60 mmHg 입니다. 이..

콜라겐 많은 음식 및 먹는시간 권장량 [내부링크]

콜라겐 많은 음식 먹는시간 그리고 하루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겐은 뼈, 근육, 관절 치아 등을 포함하는 우리 몸의 대표적인 단백질입니다. 20대는 콜라겐이 풍부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유속이 떨어지고, 40대는 절반이 됩니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콜라겐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콜라겐 영양소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콜라겐의 대표적인 음식도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부에 관한 한 콜라겐을 생각합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70%를 차지하는 물질이기 때문에 콜라겐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자연스럽게 피부가 좋아집니다. 피부에 콜라겐만 바르고 공기 중에 건조하고 진피 속으로 들어가기가 힘들어서 최근에는 먹는 콜라겐 제품이 나왔습니다. 이런 인공 제품보..

샐러리 효능 10가지 부작용 [내부링크]

샐러리 셀러리 Celery 샐러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식물로, 남유럽이나 북아프리카 등 서양 요리에 자주 쓰이는 채소입니다. 계절은 6월부터 10월까지지만 요즘은 온실 재배가 많아 계절에 상관없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셀러리는 특유의 쓴맛과 향이 있어서 줄기는 채소로, 씨앗은 향신료로 사용됩니다.한국에서는 셀러리 줄기를 주로 갈아서 주스로 마시거나 잘게 썰어 샐러드 재료로 사용하지만, 서양에서는 수프나 소스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며 셀러리는 저칼로리, 고영양 채소 입니다. 이런 샐러리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샐러리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샐러리 효능 1. 해독작용 샐러리는 천연 나트륨, 칼륨,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천연 나트륨은 혈관을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칼륨의 도..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알아보기 [내부링크]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알아보기 양배추는 과거에 한국에서 많이 소비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풍부한 요리에 사용되는 친숙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바삭바삭하고 식감이 좋고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위장에도 좋다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비타민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100g당 20kcal 정도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부터 즐겨 먹던 음식으로 서양의 배추라고 불리며 3월부터 6월까지 제철입니다. 양배추는 올리브, 요구르트와 함께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3대 서양 장수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배추는 속으로 들어갈수록 영양소가 많아져 부위별로 영양소가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겉잎에는 비타민 A, 철분, 칼슘이 풍부하고, 흰 속잎에는 비타민..

블루베리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칼로리 및 영양성분 블루베리의 칼로리는 100g당 56kcal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입니다. 영양 성분에는 나이아신, 나트륨, 단백질, 설탕, 베타카로틴,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E, 식이 섬유, 아연, 엽산, 인, 철, 칼륨, 칼슘 등이 포함됩니다.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제가 포함돼 노화와 치매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블루베리는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되어 시력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도보다 훨씬 많은 안토시아닌은 시력 감퇴를 늦추고 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인들에게 주기 좋은 과일입니다. 그것은 또한 많은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고, 그것은 많은 비타민 K와 C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아티초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유럽의 불로초라 불리는 아티초크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입니다. 아티초크는 바닷가 근처에서 자라는 국화가 다년초로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었으며, 모양은 마치 연꽃과도 흡사하고 꽃봉오리는 먹을 수 있지만 대게 찌거나 굽는 방식으로 샐러드, 토핑 등으로 이용합니다. 식용 가능한 부분의 육질은 연하고 부드러우며 맛은 생밤과 비슷합니다. 아티초크는 우리 몸의 노화를 방지하는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관, 심장, 간 및 각종 장기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각종 성인병 예방과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티초크에는 비타민, 칼륨,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A, C,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와 아피게닌, 염산, 나링린 등의 다양한 생체활성물질이 풍부해 영양에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식이..

노니 효능 쥬스 분말 복용법 [내부링크]

노니 효능 쥬스 분말 복용법 노니는 쌍떡잎식물 쌍떡잎식물 과의 상록관목 또는 식용과일로, 노니라는 이름은 하와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노니는 괌, 하와이, 피지, 뉴질랜드를 포함한 남태평양에서 주로 살고 있습니다. 노니 나무는 높이가 3미터에서 12미터까지 다양합니다. 잎은 달걀 모양이고, 꽃은 작고 흰색입니다. 그 과일은 크기가 약 10cm이고 감자처럼 생겼습니다. 표면은 울퉁불퉁하고, 과일은 섬유질이 풍부하며, 익으면 황백색의 직물이 얇아지고 투명해 보입니다. 동의보감에는 식물 분류에서 노니와 같은 속인 패극천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여 요통에 사용하며, 바람과 습기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중국 뿌리에는 바다의 기운이 솟는 것은 바다의 물결이라..

검은콩 서리태 효능 부작용 7가지 [내부링크]

검은콩 서리태 효능 부작용 7가지 세계 슈퍼푸드로 인정받고 있는 검은콩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검은콩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시력을 향상시키고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현장에서는 소고기라고 할 수 있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필수 식품입니다. 검은콩은 크게 3가지 검정콩/서리태/서목태로 분류되며, 품종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몸에 좋은 영양성분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검은콩(검정콩) 검은콩 중에서 알갱이가 가장 커서 검은콩이라고 합니다. 단백질 함량은 100g당 약 40.9g으로 서리태와 비슷해 보이지만 껍질을 벗기면 콩의 노란색상을 볼수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서리태 서리태는 서리가 내린 뒤 늦가을에 수확한다고 하는 검은콩의 일종..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8가지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이라고 불리는 구기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구기자는 콜레스테롤 대사물 중 하나인 베타인이 과다하게 분비되면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구기자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몸의 저항력을 높혀주는 등의 다양한 효능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식물로써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복용 할 수 있습니다. 좋은 구기자 고르는 방법은 색이 붉으며 벌레가 먹지 않고 빨갛게 된 것을 사는 것이 좋고, 보관일도 한 달(1개월) 정도이므로 소량으로 자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먹으면 늙지 않게 하고 장수하게 해주는 신비의 명약이라고 알려진 애정했던 구기자 효능과 부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노화예방 구기..

단호박 효능 및 부작용 찌는법 [내부링크]

원산지는 칠레와 아르헨티나와 같은 남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후반에 널리 재배되었는데, 당도가 높고 먹으면 밤맛이 난다고 해서 밤호박이라고도 합니다. 호박 중에서 단맛 때문에 식용으로 재배되는 호박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단호박은 죽, 튀김, 볶음 등의 재료로 널리 사용되며 비타민 B와 비타민 C가 풍부해 몸의 활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단호박은 기름으로 요리할 때 지용성 비타민 A를 거의 5배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표면에 흠집이 없고 광택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잘 숙성돼 당도가 높은 단호박은 윗면이 잘 마릅니다. 열량은 조리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단호박 자체의 열량은 지방 4% 91% 탄수화물과 단백질 5%로 구성된 100g당 90Kcal로 낮습니다. 식이섬유가 풍..

당뇨 초기증상 10 가지 소변 어리저움 저림 [내부링크]

인슐린은 혈액에서 세포로 당을 흡수하고 혈당을 낮춰줍니다. 당뇨병은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발휘되지 않아 혈당이 높아지는 대사질환의 일종입니다. 혈중 포도당 농도가 증가하면 혈당 수치가 더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높은 혈당 수치는 일련의 증상과 징후를 유발하며, 몸에 흡수된 포도당은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없으며, 혈액에 모여 포도당을 소변으로 배출합니다. 그리고 이런 당뇨병은 제1형과 제2형으로 구분합니다. 인슐린을 만들어내지 못해 분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원인이 되는 경우를 1형 당뇨라고 하며, 정상적으로 분비가 되어도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기능이 떨어져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여 수용체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2형 당뇨로 구분하며 ..

빈혈에 좋은 음식 소개 [내부링크]

빈혈은 500명의 흔한 증상이며, 한국에 있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70%는 혈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것은 전체 신진대사에 필수적입니다.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때 빈혈은 현기증, 현기증, 허약함, 피로와 함께 발생한다. 빈혈이 심각할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까지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치료해야 한다. 빈혈이 갑자기 나타나기 때문에, 너무 많이 하는 것보다 휴식을 취하거나 천천히 움직이는 것이 더 낫다. 빈혈과 싸우기 위해서는 빈혈에 좋은 음식과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정상빈혈 수치 > 세계 보건기구에 따르면 혈색소(헤모글로빈) 수치에 따라 빈혈을 판정할 수 있는데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남자 : 13.0 ~ 16.5 g/dl 여자 : 12...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내부링크]

간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물질로 혈액에 의해 공급되는 영양분을 공급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신진대사, 해독, 면역, 주스 형성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며 간기능이 저하되면 간염, 간경화증, 간경화증, 간경화증, 지방간 등의 간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간세포는 천천히 파괴되기 때문에 간기능의 절반 이상이 악화되더라도 특별한 자기증상은 없다. 간 기능 상실의 가장 흔한 원인은 간염 바이러스와 과도한 알코올 소비이다. 게다가, 간 기능은 약물, 영양실조, 신진대사 변화, 그리고 비만을 통해 감소될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의 감소는 해독, 신진대사 이상, 혈액 응고 감소, 다피증, 피로, 가벼운 감기, 식욕, 구토, 경련, 코피, 소화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건강에 좋은 10가지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 ..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고혈압 증상 장시간의 고압 상태는 신체의 다른 부위에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의 증상은 심장마비나 뇌졸중과 같은 치명적인 건강 문제를 포함합니다. 고혈압의 주요 원인으로는 유전적, 환경적 요인이 꼽힙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뇌졸중으로 사망한 사람들의 50% 이상이 고혈압으로, 심장병의 45% 이상이, 고혈압으로 사망한 사람들의 45% 이상이 고혈압으로 사망했습니다. 혈압 측정하는 방법 혈압은 수축기(최대)와 수축기(최소)로 나뉩니다. 수축기 혈압이란? 심장이 수축하면서 혈액을 내보낼 때 혈관에 가해진 압력이고, 확장기 혈압이란? 심장이 확장하면서 혈액을 받아들일 때 혈관이 받는 압력을 말합니다. - 정상적인 혈압은 수축기 혈압 120mmHg, 확장기 혈압 80mmHg입니다. - 고..

당뇨에 좋은 음식 식단관리 7가지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당뇨증상이 있을 경우 입 안이 건조하고 목구멍이 계속 건조하면 소변의 양이 평소보다 많아집니다. 피로가 계속되면 초기 당뇨병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만약 혈당이 너무 높으면, 설탕은 소변을 통과할 것입니다. 당뇨병은 포도당이 체내에서 에너지로 사용되지 않고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대사질환입니다. 당뇨병은 심혈관 질환, 신장 질환, 시력 상실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그러므로, 합병증은 당뇨병 그 자체보다 더 위험합니다. 여러 가지 합병증이 동시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위험합니다. 당뇨병 자체는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단과 운동 변화는 합병증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식이요법이 중요! 당뇨에 좋은 음식들을 하니씩 ..

땅콩 효능 및 부작용 알레르기 [내부링크]

땅콩 효능 1. 고단백 영양소 100g당 569kcal 땅콩은 가장 지방이 많고 달걀흰자 탄수화물 100g, 탄수화물 25g, 탄수화물 47g, 탄수화물 16g입니다. 미네랄(특히 칼륨), 비타민 B1, B2, 과즙이 풍부한 영양소는 지방 함량이 높고 배낭이 높으며 온도가 높아 적은 양의 땅콩도 스스로 지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줌의 땅콩은 20g 25칼로리 이상이므로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숙취 및 피로 해복 땅콩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숙취해소에 좋은 니아신과 같은 간세포의 재생을 돕습니다. 비타민 B와 단백질 그룹은 또한 에너지를 생성하고 피로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3. 당뇨병 예방 땅콩은 혈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막는 저혈당 식품입니다. 적은 양의 땅콩 섭취는 당뇨병을..

참외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참외는 박과에 속하는 덩굴성 1년생 초본식물이며, 참외의 원산지는 인도나 중국 화북지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인도, 중국, 일본 등지에 주로 분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은천참외 품종이 대부분입니다. 충남 성환 지역에서 재배하는 성환참외는 녹색을 띠고 있어서 개구리참외라고도 부릅니다. 그리고 참외는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성분도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효능도 많다고 알려저있습니다. 특히 참외의 효능은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항암 참외에는 암세포 확산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쿠쿨비타신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쿠쿨비타신 성분은 과거 동물실험 결과에서도 항암작용에 탁월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참외는 항암효과와 심장질환..

스트레스 관리 방법 해소 푸는 방법 [내부링크]

효율적인 스트레스 관리 방법 해소 푸는 방법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만병의 근원을 예로 하나 들어보라 하면, 바로 이런 스트레스입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원하든 원하지 않든, 항상 스트레스를 받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스트레스가 항상 나쁜 것만은 아니며, 스트레스가 때로는 긍정적인 삶의 에너지로 변화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런 스트레스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관리하고 해결하느냐에 따라 우리에게 도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확실하게 해소하는 방법을 알아두었다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보실 바랍니다. 1. 맛있는 좋아하는 음식 먹기 평소 좋아하는 음식이나 맛있는 음식을 통해 가장 쉽게 스트..

살빼는 습관! 뱃살 빼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뱃살은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기의 흐름이 좋지 않아서 발생하며, 특히 인스턴트 식품과 정제된 음식으로 인해 인체 내에 많은 노폐물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뱃살은 보기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뱃살의 내장지방은 많은 질병의 원인이므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살빼는 습관 중에서도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위주로 뱃살 빼는 방법 대해 알려 드릴께요. 1. 규칙적인 식사는 필수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보기 어려울 수 있겠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영양소의 균형을 고려하여 최대한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다양하게 잘 챙겨먹으며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 만으로도 뱃살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과식과 ..

신장에 좋은 음식 10 가지 살펴보기 [내부링크]

신장은 콩처럼 생겼기 때문에 신장이라고도 불리며, 무게의 약 0.5%에 불과하지만, 심장에서 방출되는 혈액의 20-25%는 매 분마다 신장을 통과합니다. 또한 혈액을 깨끗하게 여과하고 몸 안에서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그래서 신장은 우리 몸의 매우 중요한 기관들 중 하나입니다. 그럼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신장에 좋은 음식 1. 검은콩 검은 콩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신체의 피로 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장을 돕는 피를 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신장은 동이보감에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실제로 신장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신장의 작용을 활성화시키고 이뇨작용과 지방대사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2. 딸기 딸기는 강력한 ..

방울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 방울토마토 기본정보 > 중남미가 원산지로 알려진 방울 토마토는 다른 종류의 토마토에 비해 맛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방울 토마토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지방산,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 피토스테롤 및 페놀 화합물을 자랑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양양소로 꽉 차 있으며, 다양한 신체 시스템에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 밀도가 높은 슈퍼푸드입니다. 영양성분은 건강한 피부, 체중 감소 및 심장 건강을 도와주며, 특히 껍질 째 먹었을 때 일일 섭취량(DV)의 약 7%를 제공하는 섬유질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이렇게 방울 토마토는 섬유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포만감과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처음에 관상용으로 심었으나 차츰 그 영양가가 연구를 통해 밝혀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