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tlecok의 등록된 링크

 bottleco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2건입니다.

[엑셀기초 #12] 방향키로 셀 이동이 안될 때 (스크롤락) [내부링크]

[엑셀기초 #12] 방향키로 셀 이동이 안될 때 안녕하세요. 방향키를 눌렀는데 칸이동이 되지 않고 화면 전체가 움직여서 당황하셨죠? 10초도 안걸리는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 1. 스크롤락(SCROLL LOCK) 버..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시트 여러개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업무를 하게되면 여러 시트를 나눠 자료를 입력하고 한번에 출..

[엑셀기초 #10] SUMIF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엑셀기초 #10] SUMIF 함수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SUMIF 함수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려합니다! SUMIF 함수 또한 앞서 알려드렸던 VLOOKUP 함수처럼 자주 사용하게되는 함수 중 하나입니다. SUMIF 함수도 쉽..

[엑셀기초 #9] 스크롤바, 시트 탭 표시/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기초 #9] 스크롤바, 시트 탭 표시/제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엑셀을 켰을때 스크롤바, 시트탭이 사라져있어서 당황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도 처음엔 아주 당황했지만 아주 쉬운 방법으..

[엑셀기초 #8] VLOOKUP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엑셀기초 #8] VLOOKUP 함수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VLOOKUP 함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엔 어려울 수 있지만 한번 마스터하고 나면 이렇게 유용하고 편한 함수가 없다고 느낄 정도로 자주 사용하게..

엑셀을 활용한 가계부ver1.0(+파일첨부) [내부링크]

엑셀을 활용한 가계부ver1.0(+파일첨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여러 기능들을 활용해서 만든 가계부를 공유해드릴 예정이에요. 평소에 뱅크샐러드나 토스를 통해 내역들을 확인하고 사용했었는데요...

네이버웨일 PC에서 모바일 창 사용 방법(투명도 조절) [내부링크]

네이버웨일 PC에서 모바일 창 사용 방법(투명도 조절)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웨일 웹 브라우저에서 모바일 창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해요. 이 기능은 PC버전에서 가능한 기능이에요. 웨..

[네이버웨일] 브라우저에서 쉽게 캡쳐, 편집 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웨일] 브라우저에서 쉽게 캡쳐, 편집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웨일 브라우저를 통해서 쉽게 캡쳐하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얼마 전부터 네이버웨일을 깔아서 크롬..

네이버 네이버웨일 화상회의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네이버웨일 화상회의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만든 브라우저인 네이버웨일을 이용하여 화상회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한 때 유행하는 전염병으로 끝날 줄 알..

[엑셀기초 #7] 엑셀 Excel 셀 서식 모두 지우기, 셀에 적용된 서식 지우기 [내부링크]

[엑셀기초 #7] 엑셀 Excel 셀 서식 모두 지우기, 셀에 적용된 서식 지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서 아주 간단한 팁을 가지고 왔어요. 엑셀에서 셀에 적용된 서식들을 모두 지우는 방법인데요. 사..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생일인 친구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생일인 친구 확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을 비공개 하는 방법과 생일인 친구들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예전에는 생일인 친구들이..

페이스북 탈퇴방법, 계정삭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탈퇴방법, 계정삭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탈퇴방법, 계정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해요. 페이스북이 처음 나왔을 때에는 정말 친구들사이에 근황도 묻고 오랜 친구들..

[엑셀기초 #6] 엑셀 Excel 차트 양쪽 축, 보조 축 만들기 [내부링크]

[엑셀기초 #6] 엑셀 Excel 차트 양쪽 축, 보조 축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엑셀기초 공부를 위해 찾아왔어요.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올해 세운 목표매출과 현재 진행되고 있는 목표매출, 혹은..

아이폰/갤럭시 디즈니필터, Voila 앱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갤럭시 디즈니필터, Voila 앱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요즘 핫 한(사실 유행 조금지남) 디즈니필터를 사용하여 내 얼굴을 디즈니캐릭터처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

카카오톡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 알림 방법(30세 이상) [내부링크]

카카오톡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 알림 방법(30세 이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려고해요. 이미 많은 분들이 백신을 맞고 있는 상황인 것 같아요. 회사 직원..

아이폰 사파리(Safari) PC버전 데스크탑 모드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아이폰 사파리(Safari) PC버전 데스크탑 모드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의 기본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에서 PC버전처럼, 데스크탑 모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해요. 예전의..

유튜브 썸네일 자동재생, 미리보기 끄기(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썸네일 자동재생, 미리보기 끄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썸네일 자동재생, 미리보기 끄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려고해요. 요즘은 데이터가 대부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거나, 알뜰요금..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경로 변경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경로 변경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는 방법, 위치,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카카오톡 PC버전을 이..

[엑셀기초 #5] 엑셀 인쇄영역 미리보기, 인쇄영역 잘림 해결하기 [내부링크]

[엑셀기초 #5] 엑셀 인쇄영역 미리보기, 인쇄영역 잘림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공유드릴 엑셀 기초는!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라는 기능이에요. 제가 기초라고 생각하며 포스팅 드리는 이유는 업무에..

[엑셀기초 #4] 엑셀 시트 추가, 이동, 복사, 전체입력, 이름변경 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기초 #4] 엑셀 시트 추가, 전체입력, 이동, 복사, 이름변경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시트 추가하는 방법과 시트를 이동하고 복사하고 전체시트를 클릭하여 모든 시트에 동일하게 입력하는 전체입..

[엑셀기초 #3] 엑셀 대각선(사선) 긋기, 표에 대각선 그리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기초 #3] 엑셀 대각선 긋기, 표에 대각선 그리는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서 표를 만들 때 대각선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해요. 여러 장표들을 보게되면 왼쪽 모서리 부..

[엑셀기초 #2] 엑셀 오늘 날짜 자동 업데이트, 함수 자동완성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기초 #2] 엑셀 오늘 날짜 자동 업데이트, 함수 자동완성 선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엑셀기초를 가지고 왔답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오늘 날짜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함수와 함수를 입력..

[엑셀기초 #1] 엑셀 숫자 앞에 0 붙이는 방법, 글자 가려짐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기초 #1] 엑셀 숫자 앞에 0 붙이는 방법, 글자 가려짐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꽤나 다른 주제로 찾아뵀는데요. 해도 해도 어렵고 까먹는 엑셀ㅠㅠ 회사에서는 잘 써먹어야 업무시간..

무료폰트다운, 폰트적용 설치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무료폰트다운, 폰트적용 설치하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기초적이면서도 잘 기억이안나서 한 번 씩 찾게되는 폰트적용 설치하는 3가지 방법과 무료폰트 다운받는 홈페이지를 추천해드리려고..

아이폰 큐알코드 스캔 간편하게 하는 방법(네이버위젯) [내부링크]

아이폰 큐알코드 스캔 간편하게 하는 방법(네이버위젯)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본캐가 너무 바빠서 자주 포스팅을 못하고있네요ㅠㅠ 오늘은 아이폰12mini로 바꾼 기념으로 아이폰 큐알코드 스캔 간편하게 하..

티스토리 맨 위로, 맨 위로가기 버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맨 위로, 맨 위로가기 버튼 만드는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맨 위로, 맨 위로가기 버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해요. 티스토리를 하시는 대부분의 블로거님들은 한..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크롬을 사용하더라도 키보드보안이나 기타 보안프로그램, 크롬에..

인스타 게시물 영구삭제 복원방법 (최근 삭제 항목) [내부링크]

인스타 게시물 영구삭제 복원방법 (최근 삭제 항목)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스타 게시물 영구삭제 복원방법 (최근 삭제 항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최근에는 인스타뿐만 아니라 다른 앱들에서도..

QR코드 만드는 법(네이버 큐알코드 만드는 법) [내부링크]

QR코드 만드는 법(네이버 큐알코드 만드는 법) 오늘은 나만의 큐알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해요. 요즘 어딜가나 큐알코드를 찍어야하고, 이벤트도 큐알코드, 인증도 큐알코드, 결제도 큐알코..

카카오 그룹채팅 @ 기능 켜는 방법, 끄는 방법(멘션 알림) [내부링크]

카카오 그룹채팅 @ 기능 켜는 방법, 끄는 방법(멘션 알림) 안녕하세요 여러분~~ 카카오 개발자들은 정말 기능에 대해 강박증을 느끼실 것 같아요ㅠㅠ 끊임없이 유저들을 위한 기능들 개발에 힘쓰시다니.... 대단하..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추가, 생성하는 방법(직장인꿀팁) [내부링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추가, 생성하는 방법(직장인꿀팁)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건데요. 부캐를 만드는게 유행인 요즘!! 너무나 찰떡 아이템이 아닐까..

카카오 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삭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인증서 발급, 삭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해요. 공인인증서가 이제 사라지고 공동인증서라는 말로 바뀌면서 여러 인증..

네이버 간편 QR체크인 하는 방법(홈 화면 바로가기 생성) [내부링크]

네이버 간편 QR체크인 하는 방법(홈 화면 바로가기 생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간편QR체크인을 이은 2탄!! 네이버 간편 QR체크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거에요! 이미 모든 분들이 여러 다양..

카카오톡 간편 QR체크인 하는 방법 (쉐이크 기능) [내부링크]

카카오톡 간편 QR체크인 하는 방법 (쉐이크 기능) 여러부우운~~~!! 안녕하세요. 잡캐입니다. 정말 인생이 잡캐인지라 블로그를 쉬는동안 직업이 두 번이나 바뀌고 돌아오게 되었네요... 앞으로는 꾸준히 찾..

프린트 대기열문서 '삭제중' 해결방법 [내부링크]

프린트 대기열문서 삭제중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간만에 찾아뵙네요ㅠㅠ요즘 정신없어서 꾸준히 못올리고 있어요ㅠ 오늘은 어떤 꿀팁을 알려드리려 왔냐면요. 프린트를 하다보면 인쇄를 잘못누르거나 안..

[아이폰] 시리 앱 제안 검색 없애기 [내부링크]

[아이폰] 시리 앱 제안 검색 없애기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오늘은 아이폰의 편리하지만 안쓰면 불편한 '시리 제안' 을 없애고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SIRI는 AI 봇으로 우리가 평상 시 하는 행동..

인스타 상대방 강제로 팔로우 끊는 방법 (인스타 차단) [내부링크]

인스타 상대방 강제로 팔로우 끊는 방법 (인스타 차단)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잡캐에요. 오늘은 내 게시물을 더이상 보여주고 싶지않은 팔로워를 끊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예전엔 서로 팔로우..

아이폰 통화시 3G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통화시 3G현상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전화만 걸면 3G로 바뀌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5G가 나온 시대에 무슨 3G로 전화가 바뀌는... 통화품질도..

아이폰 통화품질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통화품질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통화품질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왔어요. 전 앱등이까지는 아니지만 아이폰을 그래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은 항상 '뽑기운' 이라..

노트북 팬 쿨러 소음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 팬 쿨러 소음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오늘은 노트북 팬 쿨러 소음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오늘 대학교 도서관에 노트북을 들고가서 할 일이 좀 있었는데 노트북 쿨러가 상당..

카카오톡 프로필 동영상 재생 끄는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프로필 동영상 재생 끄는방법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오늘은 카카오톡관련 포스팅인데요.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된 후로 프로필사진에 사진, 움짤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설정할 수 있도록 바뀌게 되었어요..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는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 및 시청기록을 삭제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우리가 인터넷을 켠 순간부터 저희는 대부분의 정보가 노출이되고 공유되기 시작해..

유튜브 홈피드에서 자동으로 영상재생 끄는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홈피드에서 자동으로 영상재생 끄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홈 화면에서 영상이 자동으로 나올 때 영상이 재생되지 않도록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인스타나 페이스북도 홈피드를..

아이폰 날씨위젯 현재위치 안뜰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날씨위젯 현재위치 안뜰 때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날씨위젯이 현재위치를 찾지 못하고 뜨지 않는 오류에 대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저는 정말 자주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android]Android App Bundle(.aab) 생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android]Android App Bundle(.aab) 생성하는 방법 Android App Bundle 생성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앱을 생성하는 방법 중에 새로운 방법인 Android App Bundle을 생성하는 방법..

아이폰 시간형식을 24시간형식으로 바꾸는 방법 (08:00 ->20: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시간형식을 24시간형태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왜 굳이 24시간형식으로 바꾸는지 궁금해하실 수도 있어요. 예전의 아이폰같은 경우(아이폰6,7,8)에는 노치디자..

[아이폰] 카카오톡 대화방 이름변경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방 이름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카카오톡은 매 년 거의 분기마다 한 번씩은 UI가 바뀌거나 개선되면서 업데이트가 되는데요. 아이폰유저와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은 인..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에서 실시하는 멤버십인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요즘 마켓컬리 새벽배송, SSG의 쓱배송, 쿠팡의 로켓배송 등 여러 곳에서 배송을 빠르고 신속하게..

[윈도우10] 모니터 주사율,해상도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틀그라운드같은 FPS게임을할 때 중요한!! 모니터의 주사율과 모니터의 화질을 결정해주는 해상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모니터는 마냥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에요...

윈10 스톱워치,타이머 사용하는방법(제일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정말 유용하고 간편한!!! 꿀팁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윈도우10에서 무료로 사용가능한 스톱워치, 타이머 기능인데요. 타이머를 이용해 문제를 풀거나, 스톱워치로 무언가를 재거나 체크할..

USB에 4GB이상 대용량파일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USB에 4GB이상의 대용량 파일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해요. 요즘은 USB용량도 10GB는 기본일 정도로 큰 용량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영화나 용량이 큰 동영상들을 USB로 옮기는..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 설정된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엥?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은 알고있는데? 라고 하실 수 있지만 제가 알려드리려는 것은!! 6자리가 아닌 4자리로 바꾸는 방..

윈도우10 컴퓨터 비밀번호,암호 설정,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컴퓨터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자기혼자만 쓰고 남들이 들어올 수 없는 공간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비밀번호를 굳이 걸 필..

아이폰 간단하게 화면녹화하는 방법(앱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돌아온 잡캐에요. 제가 2월1일부터 시작해서 여행을 시작해서 다 마치고 드디어 돌아왔네요. 이제 또 천천히, 꾸준히 포스팅 할테니 많이 놀러와주세요. 오늘 가져온 모바일꿀팁은 아..

간편히 사진, 동영상으로 gif 움짤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간편히 사진, 동영상으로 gif 움짤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gif 움짤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요즘은 핸드폰 앱이나 기본옵션을 통해 연속사진을 gif로 바꿔줄 수..

아이폰카메라 격자 보이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카메라 격자 보이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의 카메라기능에 관한 포스팅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아이폰카메라에서 격자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인데요. 격자기능이 무엇이냐하면 카메라를 이..

크롬 검색화면 새 탭으로 여는 방법 및 단축키 [내부링크]

크롬 검색화면 새 탭으로 여는 방법 및 단축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설정이지만 상당히 편리한 크롬 검색화면을 새 탭에 띄우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해요. 크롬을 이용하여 검색을 하는경우 검색창을 여러개..

광나루 드론비행장 이용시간 및 정보 [내부링크]

광나루 드론비행장 이용시간 및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나루 한강공원에 위치한 드론비행장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오잉? 드론은 그냥 사서 아무대서나 날리면 안되나? 하시는 분들이 아직 계신 지는 모르겠지..

DJI드론 매빅2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4) [내부링크]

DJI드론 매빅2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드론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드론은 항상 최신업데이트로 유지시켜 주어야해요. 드론을 업데이트 하..

DJI드론 매빅2프로 캘리브레이션 하는방법 (3) [내부링크]

DJI드론 매빅2프로 캘리브레이션 하는방법(3)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론의 기체와, 짐벌카메라, 조종기 캘리브레이션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해요. 드론을 날릴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에요. 캘리브레이..

DJI드론 매빅2프로 DJI GO4 앱설치 및 앱연동하는 방법 (2) [내부링크]

DJI드론 매빅2프로 DJI GO4 앱 설치 및 앱 연동하는 방법 (2)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DJI 매빅2프로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해요. 저번 포스팅에서 개봉기와 기본 구성품,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

DJI 드론 매빅2 PRO 개봉, 사용설명 (1) [내부링크]

DJI 드론 매빅2 PRO 개봉, 사용설명 (1) 안녕하세요. 오늘은 DJI 매빅2프로 포스팅을 가지고 왔어요. 이번에 어쩌다가 드론을 하나 얻게 되었는데 DJI매빅2프로였어요.. ㅎㄷㄷ... 찾아보니 상당히 괜찮으면서 비..

네이버 로그인기록 확인 및 등록된 기기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로그인기록 확인 및 등록된 기기 삭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른 컴퓨터에 로그인 되거나 등록된 네이버 아이디들을 확인하고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PC방이라던지, 회사 등..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앱 용량 줄이는 방법(캐시삭제 하는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카카오톡용량, 앱 용량 줄이는 방법(캐시삭제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 중에서도 카카오톡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러 왔어요.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많은 대화방..

아이폰XS 급속충전방법, 조건, PD고속충전 [내부링크]

아이폰XS 급속충전방법, 조건, PD고속충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급속충전, 고속충전하는 방법과 조건을 포스팅하러 왔어요!! 거의 긴급속보급으로 작성하려고 왔는데요. 그 이유는 제가 진짜 아이폰XS를 사..

학교이메일로 MS Office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학교이메일로 MS Office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MS Offic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왔어요. 하지만..ㅠㅠㅠㅠ조건은! 학생신분이여야 한다는 점!이에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어스를 통해 세계를 한 눈에보기, 구글어스 사용법 [내부링크]

구글어스를 통해 세계를 한 눈에보기, 구글어스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가져온 꿀팁은 바로 구글어스 사용법이에요. 구글어스(GoogleEarth)는 전세계를 쉽고 간편하게 위성사진으로 볼 수 있어요. 화질도 꽤나 나..

환전지갑서비스를 이용해서 간단히 환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환전지갑서비스를 이용해서 간단히 환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관련 꿀팁을 가지고 왔어요. 왜 뜬금없이 여행관련이냐!하면 제가 2월부터 6월까지 여행만 다닐 생각이거든요..ㅎ 첫 여행은 2/7~2/14일..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지워진 소스 되돌리기, 히스토리 보는 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지워진 소스 되돌리기, 히스토리 보는 법 안녕하세요. 다들 새해의 다짐들 잘 지키고 계신가요? 저는 모든 이의 다짐인 다이어트와 운동, 독서를 하고있어요. 공부도 열심히하고 열심히 해야할..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2019년 새해가 밝았어요!!!! 다들 새해복 많이받으시고 해피뉴이어에요. 오늘은 노트북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해요. 이전에 아이폰 배터..

윈도우10 마이크 소음억제/잡음제거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익한 포스팅을 가지고 왔어요.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소음억제와 잡음제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해요. 요즘은 헤드셋이나 마이크를 통해 인터넷상의 사람들과 소통하는게..

아이폰,안드로이드 긴급재난문자 끄기 설정 [내부링크]

아이폰,안드로이드 긴급재난문자 끄기 설정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왔어요. 이젠 정말 2019년이 D-1로 돌아왔네요..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오늘도!! 포스팅은 더 유익하게!! 19년은 더욱 더 알..

공유기 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찾는 가장쉬운 방법 [내부링크]

공유기 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찾는 가장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유용한 꿀팁을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잡캐에요. 오늘은 진짜 꿀팁!! 공유기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이에요!! 비밀번호를 기..

중복된 파일을 찾아서 삭제,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중복된 파일을 찾아서 삭제,제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도움이 될 꿀팁을 가져온 잡캐에요. 오늘은 내 컴퓨터에깔린 중복파일들을 찾아내서 제거하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컴퓨터에서 이것..

카톡으로 가입한 연결된 앱,게임 연결끊는 방법 [내부링크]

카톡으로 가입한 연결된 앱,게임 연결끊는 방법 안녕하세요. 언제나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길 노력하는 잡캐에요. 오늘은 카톡과 연결된 앱을 간편하게 끊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요즘 웬만한 앱이..

윈도우10 컴퓨터속도향상, 빠르게해주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컴퓨터속도향상, 빠르게해주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을 위한 팁을 가지고 왔어요. 요즘은 대부분의 PC가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업그레이드나 업데이트를 하고 좀 느려진 것 같다...

메모장의 자동줄바꿈기능으로 무한 가로스크롤 벗어나는 방법 [내부링크]

메모장의 자동줄바꿈기능으로 무한 가로스크롤 벗어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notepad 즉, 메모장의 기능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물론 워드나 한글을 이용하여 문서를 여는 경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자동수정 끄는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자동수정 끄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쓸모있는 꿀팁을 가져왔어요! 바로 아이폰에서 키보드를 누를 때 자동으로 내 글을 마구잡이로 입력해버리는 자동완성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포..

[꿀팁]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팝업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꿀팁]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팝업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유익한 포스팅을 하기위해 노력하는 만능이 되고픈 잡캐에요. 오늘 가져온 꿀팁은 곰플레이어를 실행할때마다 귀찮게 구는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팝업을..

윈도우에서 내컴퓨터 IP주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내컴퓨터 IP주소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에서 자신이 쓰고있는 IP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IP주소란 간단하게 인터넷에서만 사용되는 전화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되..

윈도우 명령프롬프트로 노트북 시리얼넘버 확인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명령프롬프트로 노트북 시리얼넘버 확인하기 오늘은 노트북 시리얼넘버를 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해요. 컴퓨터들은 다 각자 고유의 시리얼넘버를 소유하고 있어요. 간단히 말해 시리얼넘버는 컴퓨터..

아이폰 3D터치를 사용하여 메세지 특수효과 보내기 [내부링크]

아이폰 3D터치를 사용하여 메세지 특수효과 보내기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3D터치 기능을 이용하여 메세지에 특수효과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

카톡 눈내리는배경 없애기,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카톡 눈내리는배경 없애기,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IT관련정보와 맛집정보를 포스팅 하는 용병콕이에요. 오늘은 눈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카톡 눈내리는 배경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카톡 키워드알림으로 단톡방에서 대화놓치지 않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p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카톡 키워드알림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왔어요. 카톡이 생긴이후로 수많은 단톡방이 있으시죠? 단톡방 알람을 끄자니 중요한 내용..

ipTIME 외장하드케이스에 하드디스크(HDD) 넣는 방법 [내부링크]

ipTIME 외장하드케이스에 하드디스크(HDD) 넣는 방법(다른 외장하드케이스들도 동일)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ipTIME에서 파는 외장하드케이스를 이용하여..

[윈도우10]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

[아이폰|꿀팁] 느려진 아이폰 빠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꿀팁] 느려진 아이폰 빠르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맛집공유와 IT관련정보를 포스팅하는 용병콕이라고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느려진 아이폰속도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

[아이폰/꿀팁] 사파리 새로고침버튼으로 데스크탑버전보기 [내부링크]

[아이폰/꿀팁] 사파리 새로고침버튼으로 데스크탑버전보기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사파리앱을 이용해서 핸드폰에서도 인터넷화면을 모바일버전이 아닌..

[아이폰/꿀팁] 측정앱을 통해 간편히 측정하기 [내부링크]

[아이폰/꿀팁] 측정앱을 통해 간편히 측정하기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이에요. 오늘은 주변에 자나 측정도구가 없을 때에도 아이폰만 있다면 간편하게 사물을 측정할 수..

[윈도우10] 컴퓨터에 글꼴, 폰트, 글씨체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컴퓨터에 글꼴, 폰트, 글씨체 추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맛집공유와 IT관련정보를 포스팅하는 용병콕이에요. PPT를 만들거나 문서작업을 할 때, 아니면 다른 글씨체를 사용하고 싶을 때 폰트들을 많이..

[윈도우10] 시작메뉴속도 빨라지게 하는 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시작메뉴속도 빨라지게 하는 법 안녕하세요. 맛집공유와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이에요.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시작메뉴의 속도를 빨라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해요. 결론은 애니메이..

[컴퓨터/꿀팁] 배틀그라운드 이어폰으로 사운드 플레이하기, 7.1 가상서라운드 사용 [내부링크]

[컴퓨터/꿀팁] 배틀그라운드 이어폰으로 사운드 플레이하기, 7.1 가상서라운드 사용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이에요. 오늘은 7.1가상서라운드를 이용하여 배틀그라운드의..

[Linux] crontab(크론탭) 사용방법, 설정방법 [내부링크]

[Linux] crontab(크론탭) 사용방법,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Linux에서 사용하는 crontab 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해요. 일종의 스케줄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어떤 때에 보통 사용하냐면 '매일 00시..

[아이폰/꿀팁] 배터리성능상태 확인하기 [내부링크]

[아이폰/꿀팁] 배터리성능상태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맛집공유와 일상정보,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이에요. 오늘은 내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번에 애플에서 아이폰..

[안드로이드/Android] apk 파일 생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Android] apk 파일 생성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맛집공유와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pk 파일을 생성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해요. 앱을 만들고나면 apk파..

[아이폰/꿀팁] 아이폰 메모장에서 간편스캔, 메모앱에서 간편하게 스캔하기 [내부링크]

[아이폰/꿀팁] 아이폰 메모장에서 간편스캔, 메모앱에서 간편하게 스캔하기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에 있는 기본 메모 앱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스캔..

관심있는 트렌드를 알아보고 분석하는 구글 트렌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어떤 내용을 가지고 왔냐면요.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쫒아가지 못하는 우리들에게 도움을 좀 줄 수 있는!! '구글트렌..

인텔CPU 가상화기술 지원하는지 확인는 방법 [내부링크]

인텔CPU 가상화기술 지원하는지 확인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핸드폰게임을 내 PC에서 블루스택이나 가상화머신들을 이용하여 플레이 한다던가 개발을 할 때 가상화머신을 이용하여 내 PC에서 새로운 PC들을 생..

로지텍(Logitech)Unifying 수신기로 연결한 기기 페어링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로지텍(Logitech)Unifying 수신기로 연결한 기기 페어링해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번에 로지텍 Unifying 수신기로 여러기기를 연결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그 페어링한 기기들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

로지텍(Logitech) Unifying수신기 하나로 여러장비 연결하는 방법, Unifying수신기 사용법 [내부링크]

로지텍(Logitech) Unifying수신기 하나로 여러장비 연결하는 방법, Unifying수신기 사용법 안녕하세요. 늘은 꽤나 유용한 정보로 찾아왔는데요. 로지텍 무선키보드나 무선마우스를 쓰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텐데..

액션캠 짭프로 SJCAM sj5000x Elite 와이파이연결, 구성품, 사용법, 개봉기 [내부링크]

액션캠 짭프로 SJCAM sj5000x Elite 구성품,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꽤나 재밌는 물건을 가지고 왔어요. 그건 바로 '액션캠'인데요. 고프로, 샤오미는 너무 가격도 비싸고 부담스러워서 저는 처음 도전하는 액..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테마변경, 만들기 / 커스텀테마 / ThemEditor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테마변경, 만들기 / 커스텀테마 / ThemeEditor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앱을 만들 때 내가 원하는 디자인과 테마를 입히기 위해 테마변경을 하게 되는데요. 기존의 테마..

[안드로이드] 필요없는 import 정리하는 법 / 불필요한 import 정리하는 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필요없는 import 정리하는 법 / 불필요한 import 정리하는 법 앱 개발을 하다보면 메서드들과 각종 라이브러리를 사용했다가 지웠다가를 반복하면서 쓰지않게 된 필요없는 import들이 생기기 마련이..

[윈도우10] 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하는 법 (절전모드 해제) [내부링크]

[윈도우10] 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하는 법 (절전모드 해제) 오늘은 노트북을 위한 꿀팁을 가지고 왔어요. 저는 노트북을 항상 별도의 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중인데요.저처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노트북 덮개가..

[아이폰] 아이폰 백업복원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아이폰 백업복원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XS로 저도 갈아탔기 때문에 올리는!ㅋㅋㅋㅋ 아이폰 백업파일을 다시 새 폰에 복원하는 아이폰 백업복원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아이튠즈로 진행..

[아이폰] 아이폰 백업, 아이튠즈로 아이폰 백업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아이폰백업, 아이튠즈로 아이폰 백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백업하는 방법 중에서도 아이튠즈로 아이폰을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iCloud로 백업하는 방법은 편하고 간..

안드로이드 HTTP(PUT)방식으로 데이터 지우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HTTP(PUT)방식으로 데이터 지우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HttpURLConnection을 이용하여 PUT으로 서버에 데이터 삭제요청을 보내는 방법을 포스팅할게요. 인터넷 퍼미션을 허가해줍니다. uses-permission..

안드로이드 HTTP(POST)방식으로 데이터 받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HttpURLConnection(POST)방식으로 데이터 받기 이번엔 HttpURLConnection을 이용하여 POST방식으로 데이터를 받는방법을 방법을 포스팅하려고해요. POST는 데이터전송 방식 중 가장많이 쓰는 방식 ..

안드로이드 HTTP(GET)방식으로 데이터 받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HttpURLConnection(GET)방식으로 데이터 받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에서 HttpURLConnection을 통하여 GET전송을 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요즘 너무 바빠서 포스팅이 늦다는..ㅠㅠ 흑..

[안드로이드] 리스트(List)만들기 - RecyclerView이용.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리스트(List)만들기 - RecyclerView 이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RecyclerView를 이용하여 List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해요. RecyclerView는 API Level 21(Android 5.0)이 나오면서 라..

[아이폰] 사파리 인터넷기록삭제, 인터넷검색기록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사파리 인터넷기록삭제,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사파리 인터넷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사파리를 이용해서 인터넷 검색을 많이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스피너(Spinner)이용하기 - ArrayList, ArrayAdapter사용.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피너(Spinner)이용하기 - ArrayList, ArrayAdapter사용.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스피너를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스피너의 기본예제들을 찾아보면 대부분 strings.xml을 이용하는..

Syntax Highlighter 줄번호 안보이게하기(감추기) [내부링크]

Syntax Highlighter 줄번호 안보이게하기(감추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에 특히 Syntaxhighlighter를 이용하여 소스를 올리시는 분들에게 줄번호 감추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바로 HT..

[안드로이드] 액티비티(화면)전환, Intent이용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액티비티(화면)전환, Intent를 이용하여 화면 전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를 개발하면서 가장 기초적인 화면전환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해요. 모든 앱에서 그렇듯이 화면이 하나인..

매진된 기차표(코레일, SRT) 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매진된 기차표(코레일, SRT) 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차로 출퇴근 하시거나 먼길 가시는 분들께 꽤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KTX나 SRT를 타고 출퇴근을 하실 때 기차가 매진되서 꽤 골치아프셨죠..

[윈도우10] USB부팅디스크 만들기,설치USB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10] USB부팅디스크 만들기, 설치USB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USB부팅디스크 만드는 방법, 설치USB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잘 따라오시면 금방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1. 준비물 - 4GB..

[컴퓨터] USB 포맷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USB 포맷하는 방법 오늘은 USB 간단하게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해요. 대부분 다들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저는 윈도우 부팅USB를 만들었었는데 이번에 다시 USB 드..

[안드로이드] 현재 GPS정보 알아오기/ 내 현재위치 찾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현재 GPS정보 알아오기 / 내 현재위치 찾기 오늘은 안드로이드의 GPS정보를 통해 내 위치를 찾는 방법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LocationManager라는 시스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JSON 파싱 - JsonArray 가져오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JSON 파싱 - JsonArray 가져오기 JSON데이터를 가지고 오게되면 JSONObject로만 오는 경우는 드뭅..아니 거의 없습니다. JsonArray를 통해 감싸져서 Array형태로 오기때문에 우리는 JsonArray를 풀..

[안드로이드]Json 파싱 - URL에서 JSON 읽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JSON 파싱 - URL에서 JSON읽기 오늘은 Json파싱하는 방법중에서도 URL에서 내려받은 json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포스팅해보려 해요. restAPI나 서버에서 필요한 데이터들을 내려받을 때 xml 또..

기어아이콘x2018 아이폰 착용후기,구성품,사용법 [내부링크]

[리얼후기] 기어아이콘x2018 사용법과 착용후기(아이폰착용)(스압주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어아이콘x2018 제품사용법과 후기를 남기려고해요. 기어아이콘x2018의 제품소개와 구성품, 필요한 앱, 아이폰에서의..

아이피타임(ipTIME)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기 [내부링크]

아이피타임(ipTIME)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ipTIME공유기를 사면 가장먼저 해야할! 초기 비밀번호 설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집이나 자취방 또는 사무실의 공유기에 다른사람이..

[안드로이드] 권한요청/ 권한설정, 퍼미션체크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권한요청 및 권한체크하기 (마시멜로우6.0이상 필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권한요청과 권한체크를 만들어주는 부분을 포스팅 할거에요! 마시멜로우6.0 이전버전엔 사용자가 알지도 못하는..

[Git] 소스트리(Sourcetree)와 Git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Git] 소스트리(Sourcetree)와 Git 연동하는 방법 팀단위로 협업을 하거나 내가 만든 프로젝트를 저장할 때 Git을 많이 이용합니다. 오늘은 SourceTree를 Git과 연동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

[안드로이드] EditText에서 텍스트입력 한줄로 제한하기(singleLine)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EditText에서 텍스트입력 한 줄로 제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개발 시 EditText에서 텍스트 라인을 한 줄로 제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무런 설정없이..

[안드로이드] 화면고정, 세로모드/가로모드 설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화면고정, 세로모드/가로모드 설정하는 방법 개발을 하다보면 화면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게 해야할 때도 있고, 세로나 가로방향으로 고정해야 할 때도 있다. Default값을 설정하면 핸드폰에 있는..

[컴퓨터] 컴퓨터별 부트옵션/바이오스 들어가는 키 [내부링크]

[컴퓨터] 컴퓨터 부트메뉴/바이오스 들어가는 키 정리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포맷하기위해 usb진입이나 부트옵션에서 쿨러세기라던지 여러 설정들을 바꿔주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BIOS메뉴에 진입해야 합니다. 그런..

[안드로이드]커스텀 다이얼로그 - ClickListener와 Callback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커스텀다이얼로그 - ClickListener와 Callback 사용하는 방법 기초없이 무작정 혼자서 만들어보다보니 진짜 기초탄탄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고있다ㅠㅠ.. 구현하고 싶었던 기능은 CustomDialog..

[티스토리] 애드핏 신청 및 승인절차!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핏 신청 및 승인절차!! 드디어 애드핏 승인받았다!! 2018-09-28일 애드핏 첫 신청을 걸고 2018-10-02일 오후에 드디어 승인이 떨어졌다!! 호뤠이~~ 아직까지 어떻게 광고를 넣어야되고 어디에 위치..

[CentOS] 서비스 자동시작 설정/해제 하는방법 [내부링크]

[CentOS] 서비스 자동시작 설정/해제 하는 방법 CentOS에서 서비스를 자동으로 시작시키고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그러기 위해서는 CentOS 명령어이 chkconfig를 사용해야 한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안드로이드] px,dp,sp 크기단위 사용법 및 정리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px, dp, sp 등 크기단위 사용 및 정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면서 레이아웃을 구성할 때 책만 살짝 훑어보고 유투브로 야매로 배운 터라 늘 생각없이 dp만을 사용해 왔다. 이번에 차이점이나..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형변환 정리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형변환, 자료형변환 정리 원하는 자료형으로 바꿔야 하는데 자주쓰지 않는 경우엔 일일히 찾기가 귀찮죠. 한번에 정리해두고 보면서 틈틈히 외우고 익히도록 합시다.  안드로이드 형 변환 정리  Be..

[안드로이드] 사용자정의 다이얼로그(custom dialog)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사용자정의 다이얼로그(custom dialog) 만드는 방법 앱 개발을 하다보면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다이얼로그 말고 내가 원하는 방식의 다이얼로그를 만들어야 할 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C..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타이틀바, 상태바 없애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타이틀바(title bar), 상태바(status bar) 없애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개발을 할 때에 상태바와 타이틀바를 어떻게하면 제거하는 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시작..

[윈도우10] 윈도우에서 간단하게 녹화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윈도우10 기본기능 간단히 녹화하기 요즘 유투브나 트위치, 아프리카 등 스트리머들이 많다. 그들은 전문적인 스트림 프로그램과 녹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지만 간단하게 짧은 녹화라던지 동영상을 제..

[안드로이드] 핸드폰 MAC주소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핸드폰 MAC주소 확인하기 MAC 주소(Media Access Control Address)는 네트워크 세그먼트의 데이터 링크 계층에서 통신을 위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에 할당된 고유 식별자이다. MAC 주소는 이더넷과..

[안드로이드] SharedPreferences 사용법 및 예제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SharedPreference를 이용하여 간단한 데이터들 저장하기 기본적으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회용성인 데이터가 필요할 일은 거의 없다. 항상 어떤 데이터든 간직하기 마련인데 그러기 위해선 우린..

왕초보 주식용어 개인정보취급방침 [내부링크]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bottlecok.tistory.com'이하 'bychoi)은 안드로이드 앱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왕초보 주식용어 앱은 별도의 개인정..

[안드로이드]실행중인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실행중인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숨기는 방법 개발을 하다보면 이 앱을 백그라운드에서 서비스로 돌리고 사용자가 '실행중인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삭제를 할 수 없게 만 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정보] 스타벅스 생일쿠폰 [내부링크]

[꿀팁] 스타벅스 생일쿠폰 받는 법 및 사용법 다가오는 10월 6일은 내 생일이다!!!!! 선물을 줄 사람도 없고... 잘 챙기는 나이는 지낫기에..ㅠㅠ 그냥 흐지브지 지나갈 줄 알았는 내 생일을 가장먼저 챙겨준 건..

[정보] 캡쳐도구 강추!!! 픽픽(picpick)설치방법, 사용법 [내부링크]

[꿀팁]픽픽(picpick)설치방법과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픽픽(picpick)이라는 응용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는 원래 윈도우에 기본으로 있는 '캡쳐도구'라는 툴을 이용해서 캡쳐편집을 했는데..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 및 제출!!!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생성 및 제출방법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웹마스터도구 블로그를 제작하면 꼭 해줘야하는 것이 있죠! 바로 사이트맵과 RSS!. 그 중 오늘은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네이버와 구글..

[PHP] PHP로 MySQL 연동하기 [내부링크]

[PHP] php로 mysql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php를 이용하여 mysql에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php $servername = "localhost"; $username = "username"; $password = "passw..

[티스토리] 티스토리 썸네일 사진만들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본문 이미지 가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들을 둘러보다보면 썸네일 이미지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

[Linux] 포트 열기 / 조회 / 삭제하기 [내부링크]

[Linux] 포트 열기 / 조회 / 삭제하기 Linux에서 포트가 열려있는 닫혀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조회를 하고 방화벽으로 인해 막혀있는 경우 포트 여는 방법을 소개한다. [포트 확인하기] netstat -nap  열려있는..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스튜디오에서 자주쓰는 단축키!!!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스튜디오에서 자주쓰는 단축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할 때 내가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을 모아놨다. 단축키를 알아두면 일을 할 때나 작업을 할 때 상당히 효율적이니 자주쓰는..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Android)다이얼로그(Dialog)로 액티비티(Activity) 띄우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다이얼로그(Dialog)로 액티비티(Activity) 띄우기 안드로이드에서는 Dialog를 통해 단지 확인과 취소를 하는 것 뿐이 아닌 특정 Activity를 띄워주기도 해야한다. 방법은 간단했다. Acitivity에서 다..

[MySQL] 사용자 조회 / 계정삭제 [내부링크]

[MySQL] 사용자 조회 / 계정삭제 소문자, 대문자를 굳이 구분하지 않아도 된다. 1. 사용자 조회하기 select user from user; SELECT user FROM user; 2. 사용자 삭제하기 drop user [사용자이름]@localhost; D..

[MySQL] 사용자 추가해주는 방법, 전체권한 설정하기 [내부링크]

[MySQL] 사용자 추가해주는 방법, 전체권한 설정하기 소문자, 대문자를 굳이 구분하지 않아도 된다. 1. 사용자 추가해주기 create user [사용자이름]@localhost identified by '패스워드' CREATE USER [사용자이..

[Linux] vi 편집기 자주쓰는 명령어 [내부링크]

[Linux] vi 편집기 자주쓰는 명령어 리눅스를 이용하다보면 vi 편집기를 통해 수정을 해야할 경우가 생긴다. vi편집기에서 자주쓰는 명령어를 모아봤다.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들을 숙지한 후 사용하자. Ctrl + F..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Android) 다이얼로그(Dialog) 뒷배경 터치 안되게 하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Android) 다이얼로그(Dialog) 뒷배경 터치 안되게 하기 Dialog를 사용하다보면 Dialog 뒷배경을 누르게 되면 Dialog가 꺼지는 경우가 생긴다. Dialog를 다시 띄울 수 있는 상황이라면 문..

[윈도우10] 알아두면 유용한 Windows10 단축키모음 [내부링크]

[윈도우10] 알아두면 유용한 Windows10 단축키모음 자주쓰는 키는 진하게 표시하였습니다. 알아두면 편리하니 외워두고 사용하세요!ㅎㅎ 1. Win : 윈도우 시작화면 열기 2. Win + 상/하/좌/우 방향키 : 사용중인..

[Unity] 유니티 게임오브젝트 보이기/감추기 설정 [내부링크]

[Unity] 게임오브젝트 보이기/감추기 설정하기. Unity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화면이나 게임오브젝트를 보이고 감추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할 때가 있다. 그 구현방법을 알아보자. GameObject.SetActive 속성을 이용..

[동대문/샤브샤브집] 아이핫팟 샤브샤브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 지하1층에 위치한 아이핫팟에 다녀왔어요. 샤브샤브의 뜨끈한 국물과 고기가 먹고싶어서 가보았는데요. 1인 샤브샤브라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종류는 다..

[부산/횟집] 자갈치시장 부산횟집 코스요리 제대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회! 하면 부산, 부산!하면 회이죠? 오늘은 부산의 자갈치시장에서 회를 코스로 먹어보았어요. 1층에서 갓 잡은 횟감으로 바로 2층에서 먹을수도 있어요. 저희는 미리 예약 한 후에 코스요리를 시켰..

[왕십리/한양대맛집] 라멘맛집 산쪼메 규동은그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심으로 간단히 먹으려고 돌아다니다가 산쪼메에서 규동을 먹었어요. 산쪼메는 일본전통 라멘으로 많이 알려진 맛집이에요. 왕십리 한양대점이 있길래 한 번 들어가 봤어요. <산쪼메 영업시..

[강남/맛집] 와플치킨, 미국식 느끼단짠의 최고조 브라더후드키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단짠단짠의 최고봉!! 와플치킨과 여러 미국식 음식을 파는 브라더후드키친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저는 기분이 안좋거나 스트레스 받을 땐 단거를 많이 먹는데요. 여긴 정말... 먹고나..

[강남역/고기맛집] 육전식당 4호점 삼겹살맛집 인생삼겹살 리얼후기 [내부링크]

[강남역/고기맛집] 육전식당 4호점 삼겹살맛집 인생삼겹살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인이 너무너무 맛있는 삼겹살 집을 안다고해서 퇴근 후에 따라간 육전식당을 소개하려고해요. 삼겹살 집들은 너무 많고..

[연트럴파크카페] 구르미산도 부드럽고 맛있는 산도가 있는 연남동카페 [내부링크]

[연트럴파크카페] 구르미산도 부드럽고 맛있는 산도가 있는 연남동카페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남동 연트럴파크 근처에 위치한 구르미산도라는 곳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저는 여러음식들도 다 좋아하지만 그 중에 즐..

[교대/족발맛집] 만족오향족발 족발3대맛집 클라스인정 메뉴,가격정보 [내부링크]

[교대/족발맛집] 만족오향족발 족발3대맛집 클라스인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쫀득쫀득 콜라겐이 듬뿍담긴 족발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바로 교대역근처에 위치한 만족오향족발이에요. 많은 족발집들을 먹어봤지..

[강남역/고기맛집] 삼겹살이 일품인 숙달돼지 [내부링크]

[강남역/고기맛집] 삼겹살이 일품인 숙달돼지 오늘은 정말 간만에 맛있게 먹은 삼겹살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숙달돼지라는 곳인데 친한 회사동료와 왔어요. 강남역에서 멀지도 않고 고기맛이 정말 괜찮았던!! 고..

[가락시장] 대방어회 겨울철엔 대방어 - 사는방법,꿀팁 [내부링크]

[가락시장] 대방어회 역시 겨울철엔 대방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를 드시는 분들이라면 꼭 빠지지 않고 드시는! 겨울철 대방어 포스팅을 하려고해요. 이제 2018년도 이틀뿐이 남지않았고.. 대방어를 안먹고 새해..

[건대치킨맛집] 아웃닭 후라이드치킨 JMT 리얼후기 [내부링크]

[건대치킨맛집] 아웃닭 후라이드치킨 JMT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대에 위치한 치킨맛집을 소개해드리러 왔어요. 전 치킨을 정말 많이좋아하는데요. 이번에 진짜 간만에! 제대로 된 치킨 한 번 먹고온 것..

천호역3번출구 24시볼링장 스핀볼링장 요금정보 및 매장정보 [내부링크]

천호역3번출구 24시볼링장 스핀볼링장 요금정보 및 매장정보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천호역3번출구 근처에 위치한 24시볼링장 '스핀볼링장'이에요. 요즘은 볼링장도 24시로 운영하는 곳이 꽤 있는 것 같아요. 저는..

[강남/논현] 학동역근처 볼링장 스타24볼링장 24시간 볼링장 [내부링크]

[강남/논현] 학동역근처 볼링장 스타24볼링장 24시간 볼링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24시간 언제든 볼링이 치고 싶을 때 갈 수 있는 학동역 근처에 위치한 스타24 볼링장이에요. 락볼링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싫..

[신논현맛집/신논현역맛집] 육회한연어 무한리필집, 회식장소로도 추천 [내부링크]

[신논현맛집/신논현역맛집] 육회한연어 무한리필집, 회식장소로도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맛집공유를 위해 돌아온 용병콕이에요. 오늘은 오랜만에 대학교 동기들을 만났어요. 미리 예약해둔 신논현역근처..

[강남역맛집/강남맛집] 마녀주방 음식,메뉴,가격정보 [내부링크]

[강남역맛집/강남맛집] 마녀주방 음식,메뉴,가격정보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강남역근처에 위치한 이색맛집 '마녀주방'이에요. 강남역11번출구에서 나와서 3분정도 걸으면 위치한 맛집인데 인테리와 소..

[수서역맛집] 수서역 고깃집 하남돼지집 [내부링크]

[수서역맛집] 수서역 고깃집 하남돼지집 액션캠 테스트 촬영도 해볼겸 애버랜드를 다녀와서 지친몸을 이끌고.. 수서역에 위치한 하남돼지집에 왔어요! 역시 노동(?)후 고기란 진리... 하남돼지집은 이미 많은 체인..

[천호역/강동맛집] 천호역근처 냉면맛집, 돈까스맛집 -수라냉면 [내부링크]

[천호역/강동맛집] 천호역근처 냉면맛집, 돈까스맛집 수라냉면 며칠 전에 '신비한 동물사전2' 를 보고 싶어서 천호역 롯데시네마에 영화예매를 하고 점심을 먹기위해 나섰어요. 저는 영화를 보는 날이면 늘~~~먹는..

[서울/강남카페] 강남역 분위기 좋은 카페, 그레이스케일커피 [내부링크]

[서울/강남카페] 강남역 근처카페 그레이스케일커피. 오늘 소개해드릴 카페는 강남역 근처에 위치한 '그레이스케일커피'라는 카페에요. 위치는 강남역 CGV 뒷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카페도 넓고 분위기도 괜찮아서..

[논현카페/감성카페] 감성커피 신논현점 [내부링크]

[논현카페/감성카페] 감성커피 신논현점 논현역과 신논현역 근처에 위치한 감성커피 신논현점은 제가 점심시간마다 자주 찾는 카페인데요. 감성커피라는 말에 걸맞게 디자인이나 인테리어들을 느낄 수 있어요. 요..

[천안아산/배방맛집] 양꼬치맛집 신강양꼬치 천안3호점 [내부링크]

[천안아산/배방맛집] 양꼬치맛집 신강양꼬치 천안3호점 오늘은 회사동료들과 양꼬치 집에 왔어요. 배방근처에 있는 신강양꼬치인데 3호점이라고 하더라구요. 양꼬치맛집답게.. 정말 맛있어요. 서빙하시는 분들은..

[서초맛집] 베트남쌀국수 체인점,포메인 [내부링크]

[서초맛집] 베트남쌀국수 체인점, 포메인(PhoMein) 오늘점심은 쌀국수가 먹고싶어서 쌀국수를 먹으러 갔어요. 근처 쌀국수 집이 몇군데 있었는데 어딜갈까 하다가 포메인으로 들어갔어요. 서초 사랑의교회 맞은편..

[강남역맛집] 강남역 타코맛집 '낙원타코' 메뉴,가격정보 [내부링크]

[강남역맛집] 강남역 타코맛집 '낙원타코' 메뉴,가격정보 안녕하세요! 간만에 찾아뵙네요ㅠㅠ.. 일도많고 탈도많은 시기라 포스팅이 쉽지않네요ㅠㅠ 오늘은! 강남역 타코맛집인 낙원타코를 포스팅하려고해요. 여기..

[강동/성내맛집]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맛집 - 갯마을 가격정보, 메뉴 [내부링크]

[강동/성내맛집]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맛집 - 갯마을 가격정보, 메뉴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동구 성내동에 있는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맛집인 갯마을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날씨도 추워지고 하니 저는 자..

[논현맛집] 우원돈가스 - 논현역근처 맛집, 논현역근처 돈가스 [내부링크]

[논현맛집] 우원돈가스 - 논현역근처 맛집, 논현역근처 돈가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논현역근처에 있는 돈가스 맛집. 우원돈가스를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논현역에서 3분정도 거리에 있는 돈가스 맛집이라고 하더라..

[잠실맛집] 잠실 롯데월드몰 맛집, 테이스팅룸(메뉴,가격,오픈시간) [내부링크]

[잠실맛집] 잠실 롯데월드몰 맛집, 테이스팅룸(메뉴,가격,오픈시간) 안녕하세요. 이번에 다녀온 맛집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테이스팅룸이라는 맛집이에요. 코엑스점도 있다는데 저는 잠실이 더 가깝고 가보고..

[세종/조치원맛집] 조치원짬뽕 - 고대세종맛집,홍대세종맛집 [내부링크]

[세종/조치원맛집] 조치원짬뽕 - 짬뽕맛집, 가격/식당정보 안녕하세요! 주말은 역시 먹을 거 포스팅하는 맛이죠?! 다들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세종시 조치원에 있는 조치원짬뽕 집에 왔어요. 고대세종캠..

[서초카페] 서초역근처 아티제(artisse) 빵종류,사진 [내부링크]

[서초카페] 서초역근처카페 아티제(artisse)정보, 빵사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초역 근처에 있는 아티제를 다녀왔어요. 아티제하면 가장먼저 '딸기 생크림 케잌' 이 생각나는데요. 다른 맛있는 제과점들도 있겠지..

빕스(VIPS) 올림픽점 - 연어의향연 [내부링크]

[강동맛집] 빕스(VIPS) 올림픽점 - 연어의향연 10월 6일 오늘은 제 생일이에요!! ㅋㅋㅋㅋ 그래서 가족들과 다같이 빕스 올림픽공원점을 다녀왔어요. 저희는 빕스에 가면 항상 연어만 먹어서 VIPS = 연어무한리..

[강동빵집] 천호역 근처 빵 맛집!! 블랑제리 11-17 [내부링크]

[강동빵집] 천호역근처 빵집 블랑제리11-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호역 근처 빵집인 '블랑제리11-17'을 소개하려 왔어요!! 집 근처에 있는 빵집인데 제가 오늘 생일이라~~ 빵이 맛있다고 그래서 한 번 다녀왔어요..

[고터/카페] 파미에스테이션에 위치한 하프커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잡캐에요!! 제가 지금 2월부터 계속 여행을 다니고 있는 지라 자주 포스팅하지 못하는 점 죄송해요ㅠㅠ 5월부터는 다시 또 여러 유용한 정보로 포스팅 할테니 기대해주세요^^ 아무..

[강원/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 분위기 좋은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에 위치한 테라로사 커피공장을 소개해드리러 왔어요. 강릉 고속터미널에서 차로 20분정도 내려가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라 걸어서 쉽게쉽게 갈 수 있는 카페는 아니에요. 그래도 많은 손..

[강남/쌀국수맛집] 저렴하고 맛있는 홍대쌀국수 강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역근처에 위치한 저렴하면서도 양도 엄청많은 쌀국수집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바로 '홍대쌀국수'인데요. 이름은 홍대쌀국수지만 강남역에도 있더라구요. 홍대에서 돈없을 때 자주가던 음..

[잠실롯데월드몰/마카롱] 포숑. 파리 3대 마카롱집 가격,메뉴 [내부링크]

[잠실롯데월드몰/마카롱] 포숑. 파리 3대 마카롱집 가격,메뉴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리 3대 마카롱집으로 유명한 포숑(FAUCHON)을 다녀왔어요. 마카롱이 유명하다고 그래서 달달 쫀득함을 기대하고 갔던 포숑! 마..

[잠실/송리단길맛집] 다운타우너 메뉴, 가격, 리얼후기 [내부링크]

[잠실/송리단길맛집] 다운타우너 메뉴, 가격,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9호선 송파나루역이 생긴 후에 핫해지기 시작한 송리단길을 가보았는데요. 점심으로 다운타우너 잠실점을 갔어요. 다운타우너는 이..

[강남구청역/돈까스맛집] 옛날돈까스가 생각나는 브라운돈까스 [내부링크]

[강남구청역/돈까스맛집] 옛날돈까스가 생각나는 브라운돈까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구청역에 위치한 돈까스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브라운돈까스라는 집인데요. 옛날돈까스가 생각나는 맛이였어요. 다들..

[서초카페] 플레인(Plain) 갓 구워 신선하고 맛있는 빵집카페 [내부링크]

[서초카페] 플레인(Plain) 갓 구워 신선하고 맛있는 빵집카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간만에 맛있는 빵을 먹고 기분좋게 포스팅을 하려고 왔어요. 서초역에 위치한 플레인(Plain)이란 카페인데요. 빵집인지 카페..

[신사/닭발맛집] 이영자가 추천한 홍미닭발본점 맛과 가격정보 [내부링크]

[신사/닭발맛집] 이영자가 추천한 홍미닭발본점 맛과 가격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먹는 걸로 핫하신 영자누님이 추천한! 홍미닭발 신사본점에 다녀왔어요. 저는 닭발을 막 찾아서 즐겨먹진 않지만 가끔 먹긴..

[강남역/카페] 분위기좋은 카페올로 메뉴, 가격정보 [내부링크]

[강남역/카페] 분위기좋은 카페올로 메뉴,가격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역 지오다노 옆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를 한군데 알려드리려고해요. 바로 카페올로라는 곳인데요. 동료들과 저녁을 먹고 디저트도..

[잠실놀거리] 레전드히어로즈 롯데월드몰점에서 이색데이트 [내부링크]

[잠실놀거리] 레전드히어로즈 롯데월드몰점에서 이색데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색데이트코스 포스팅을 준비해봤어요. 잠실롯데월드몰점에 위치한 레전드히어로즈인데요. 무수히 많은 스크린게임들이 있었어요!..

[강남카페] 홍콩에서 유명한 허유산 - 망고맛이 듬뿍담겨있는 카페 [내부링크]

[강남카페] 홍콩에서 유명한 허유산 - 망고맛이 듬뿍담겨있는 카페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강남에 위치한 허유산이라는 카페인데요. 허유산은 홍콩 망고전..

[천호맛집] 쭈꾸미골목의 원조 독도쭈꾸미본점 [내부링크]

[천호맛집] 쭈꾸미골목의 원조 독도쭈꾸미본점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천호동을 대표하는! 쭈꾸미골목의 원조맛집 독도쭈꾸미본점이에요...

[서울/대청카페] 감성카페, 인스타사진 찍기좋은 카페알케미 [내부링크]

[서울/대청카페] 인스타사진 찍기좋은 카페알케미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카페를 가는 여러 이유가 있죠? 맛있는 커피를 먹기위해, 이쁜커피를 먹기위해, 조용한..

[삼성스타필드]스타필드 피자맛집 폴리스-Paulies 피자 [내부링크]

[삼성스타필드] 스타필드 피자맛집 폴리스-Paulies 피자 오늘 다녀온 맛집은 삼성역 스타필드에 위치하고 있는 폴리스-Paulies 라는 피자맛집에 다녀왔어요. 뭘 먹을지 고민하던 중에 갑자기 피자가 땡겨서 피자집..

[잠실맛집] 콘타이 - 똠양꿍, 쌀국수, 파인애플볶음밥 태국음식점 [내부링크]

[잠실맛집] 콘타이 - 똠양꿍, 쌀국수, 파인애플볶음밥 태국음식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실역 근처 잠실타워730에 위치한 태국음식 맛집인 콘타이에 다녀왔어요. 콘타이는 신세계 백화점에서 S파트너로 인정한 유..

[세종/조치원카페] 단콩(DANKONG) - 소금커피,고대세종카페 [내부링크]

[세종/조치원카페] 단콩(DANKONG) - 소금커피, 고대세종카페 조치원짬뽕을 먹고나서 디저트를 먹으러 고대세종캠퍼스 근처의 단콩(DANKONG)을 찾아갔어요. 소금커피가 맛있다고 해서 찾아갔는데 소금과 커피가 과..

[천안카페] BURNT 번트카페 [내부링크]

[천안카페] BURNT(번트)카페 위치는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천안 신부동역에 위치한 BURNT카페에 가봤어요. 옛날 오래된 건물 느낌에 인테리어도 앤틱하게 한 것 같아서 저는 좋았어요. 앤틱하고 약간 빈티지스러운..

[천안데이트] 셜록홈즈 방탈출카페 -이색데이트코스 [내부링크]

[천안데이트] 셜록홈즈 방탈출카페! -이색데이트코스 오늘은 천안에 있는 여러 방탈출카페들 중에 '셜록홈즈'라는 방탈출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요즘 한 창 '대탈출'이라는 예능에 빠져가지고.. 방탈출카페를 가보..

[명동데이트] 명동 실탄사격장 -이색 데이트코스 [내부링크]

[명동 이색데이트] 명동 실탄사격장!! 스트레스 탕! 탕! 위치는 아래에 기재되어 있어요. 실탄사격을 꼭 해보고 싶었던 나는 드디어!! 명동 실탄사격장에 왔다. 너무 쏘고싶어서 흥분한 나머지 사진이고 뭐고 막..

[세종시맛집] 더 파스타스 -the FASTARS [내부링크]

[세종시맛집] 더 파스타스 -the FASTARS 세종시 맛집 더 파스타스!! 갑자기 파스타가 땡겨서 파스타 폭풍흡입이 하고싶었는데 마침 깔끔하고 이쁜 파스타집이 문을 열었길래 가보았다. -하단에 지도와 주문시간 있..

[이태원맛집] 다운타우너 - 수제버거맛집 [내부링크]

[이태원 맛집] 다운타우너(Downtowner) - 수제버거 맛집 제일 아래에 위치와 영업시간 등이 나와있습니다. 이태원 맛집으로 유명한 다운타우너 수제버거 맛집에 다녀왔다. 평소에 맥도xx, 롯데xx, 맘스xx 를 즐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