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ut-about의 등록된 링크

 bout-abou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그냥] 기본소득에 대한 단상.1 [내부링크]

코로나가 지금처럼 맹위를 떨치기 전까지 신문에서 많이들 다루던 주제 중 하나가 기본소득이었다. 언론사마다 기자마다 사설을 쓰는 논설위원마다 제각기 조금씩의 차이는 있겠지만, 쉽게 둘 중 하나다. 찬성 혹..

[200825/infacto] 머뭇거리다. 약효. 운영. _ 효자 찰찰씨(1) [내부링크]

infacto는 단어를 1~3개까지 무작위로 노출시키는 어플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infacto가 던져주는 무작위 단어 3개를 활용해 글의 장르를 막론하고 마음대로 쓰는 곳입니다. 위의 사진, 글의 내용 그리고 밑줄의..

[그냥] 꿈에 대한 단상.1 [내부링크]

좌절, 꿈 포기 등등에 대해서 검색하다가 불현듯 그런 생각이 스쳐갔다. 보통 꿈을 포기하지 말라고 한다. 꿈이란 것을 가진 것 자체가 큰 행복이라고 그리고 노력을 하다보면 결국 이뤄진다는 식의 재미있는 이..

[200817/infacto]저곳, 불필요, 감소되다 [내부링크]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였을까 익숙해져서 였을까 이곳 저곳할 것없이 사람들이 붐비기 시작했다. 내가 쓰고 말고는 불필요해졌다. 열심히쓰고 다녔던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수포가 됐다. 확진자의 감소보다 성실한..

월요일 출근준비하는 남자 - 3인칭 [내부링크]

요란한 핸드폰 알람이 울린다. 일정 구간을 반복하는 알람이 반복된다. 한번, 두번, 세번.. 몇 번이 울리는지 셀 수 없을만큼 울렸을 때 한 남자의 손이 움직인다. 더듬 더듬 덥썩. 남자는 소리가 나는 핸드폰을..

퇴근 시간을 앞둔 사무실 - 3인칭 [내부링크]

톡톡톡- 퇴근시간을 앞둔 사무실에 경쾌한 소리가 들린다. 직원들은 무언가 알아차렸다는 듯한 표정과 두 팔을 뻗어 기지개를 켠다. 함께 일하게 된지 얼마안되어보이는 한 직원은 흘끔흘끔 파티션 너머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