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homme-sj의 등록된 링크

 brandhomme-s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건입니다.

월요일이 사라졌다, 한 명의 자녀만 가져야하는 미래 세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밀레니엄으로 유명해진 누미 라파스가 1인 7역을 멋지게 해낸 영화예요.  영화의 배경은 인구 급증으로 부족해진 식량 자원을 해결해야 하는 디스토..

파이트 클럽, 물질 만능주의와 메인이벤트 한 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저는 오늘 파이트 클럽의 첫 번째이자 두 번째 규칙인 '누구에게도 파이트 클럽에 대해 말하지 않는다.'를 어기려고 해요.  파이트 클럽은 사회생활에 좌절을 겪는 남자들..

프랙처드 줄거리 및 결말, 병원에서 사라진 부인과 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영화 프랙처드는 몰입도가 높은 편이며 결말에 반전이 숨어있어요. 줄거리를 간단히 살펴보면, 주인공 레이는 딸 페리가 다쳐서 아내와 함께 병원으로 갑니다. 그는 아이가..

클로버필드 10번지, 외계인의 지구 침략은 사실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쌍제이, 더블 제이, 떡밥의 신'이라고 불리는 'J.J. 에이브럼스'는 2007년, 당시 붐업이 되고있던 '소셜 미디어'를 대상으로 실험을 해요. 소셜 미디어에 떡밥 가득한 짧은..

영화 더 문, 환영인가? 복제인간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 더 문은 시체스 영화제 작품상, 각본상, 남우 주연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공상 과학 장르에요. 이 영화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어요. 첫째, 우주를..

케빈에 대하여, 괴물의 탄생은 유전일까? 성장 환경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영화 '케빈에 대하여'는 2011년 가디언 선정 최고의 영화, 런던 영화제 작품상 수상, 칸 영화제 황금 종려상 후보, 겐트 영화제 관객상 등 2011년 한 해 엄청난 주목을 받았..

퍼펙트 케어, 빌런들만 등장하여 결말 예측이 어려운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퍼펙트 케어는 '나를 찾아줘'의 로자먼트 파이크와 '왕좌의 게임'의 피터 딘클리지가 주연이에요. 하지만 거의 로자먼트 파이크의 원톱 영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화에..

엣지 오브 투모로우, 레벨업하며 외계인에 맞서는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감독인 더그 라이만은 명작 액션 스릴러 '본 아이덴티티'의 감독을 했었어요. 빠른 이야기 진행과 속도감 있는 편집이 본 아이덴티티와 비슷하다는 느낌..

겟아웃 줄거리 및 해석, 로튼 토마토 신선도 98% 공포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영화 겟아웃은 미국 아카데미 각본상을 받았으며, 조던 필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에요. 2017년 겟아웃과 유전이 개봉하면서, 공포 영화의 팬으로서 정말 즐거웠던 한 해였어..

유전 줄거리 및 해석, 가족을 둘러싼 파이몬 왕의 푸른빛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영화 유전의 감독 '아리 에스터'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본을 썼다고 해요. 3년이 넘게 가족들에게 나쁜 일들이 끊임없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 가족은 저..

상티넬, 특수 부대 출신 언니의 분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넷플릭스 액션 영화 상티넬이에요. 상티넬 작전은 2015년 1월에 시작되었고, 상티넬은 감시병을 뜻해요. 이 부대는 위험 지역을 순찰하며, 현재 매일 약..

조디악, 희대의 미제 실화 사건 범인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조디악'을 보기 전,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세븐', '파이트 클럽'같은 관능적이고 감각적인 스릴러를 상상했었어요. 당연히 같은 감독이 만들었으니까요. 그런데 전혀 다름을..

타임 패러독스 줄거리 및 해석, 시간의 역설을 극한까지 밀어붙인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타임 패러독스의 뜻은 시간의 역설을 말해요. 예를 들면 '할아버지 역설'이 있는데요, '손자가 과거로 가서 할아버지를 죽이면/ 손자가 태어나지 않을 것이고/ 그러면 할아..

트라이앵글, 오늘이 계속 반복된다면 무서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영화 트라이앵글을 소개할 텐데요, 이 영화는 타임 루프(시간의 특정 구간에 갇혀 사건을 반복해서 겪는 현상)를 소재로 한 '숨겨진 진주'같은 영화예요. 그리고 제..

블레이드 러너 2049, 그들 모두는 복제인간이 아닌 진정한 인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대학시절 저를 엄청나게 괴롭혔던 '블레이드 러너'의 후속편이에요. 교양 수업에서 개인 과제가 있었는데요. '블레이드 러너(1982년작)'를 분석하고 영..

나를 찾아줘 결말 및 리뷰, 그게 바로 결혼이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나를 찾아줘'의 감독 데이비드 핀처는 현대 사회의 풍자를 담은 영화를 만들어왔어요. 바로 영화 파이트 클럽, 패닉룸, 더 게임 등이죠. 이 영화도 마찬가지예요. 현대 사..

나이브스 아웃 뜻과 결말, 모든 대사가 단서이자 복선인 추리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 '나이브스 아웃'의 뜻은 직역하면 칼을 꺼내들다에요. '분위기를 험악하게 만들다, ~를 목표로 삼다'의 뜻이 있는데 영화의 반전을 보게되면 누가 처음부..

나의 마더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인류 재건을 위한 큰 그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나의 마더'는 인류가 멸종된 후의 미래 세계를 그린 영화에요. 인공지능이 힘과 지능에서 인류를 능가하는 내용은 그리 독창적인 것은 아니죠. 영화 블레이드 러너, 터미네..

셔터 아일랜드 결말 및 해석, 두 번의 반전과 마지막 선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IMDB 평점 8.2점의 높은 평점을 받은 스릴러 영화, 셔터 아일랜드 줄거리 및 해석을 소개할게요! 줄거리  앤드류 레디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가족의 죽음에..

오펀 천사의 비밀 줄거리 및 결말, 이것은 실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아역 배우가 공포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는 것은 영화를 더 무섭게 만드는 공식인 것 같아요. 나쁜 씨, 오멘 등과 같은 작품들이 아역 배우들 없이 명작의 반열에 오를..

미드소마 줄거리 및 결말 해석, 대낮의 무서운 동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영화 미드소마의 전체 구성은 마치 동화와 같아요. 시작 부분, 주인공 대니(플로렌스 퓨)가 비극적으로 가족을 잃어요. 그녀는 갑자기 고아가 되죠. 고전 동화의 오프닝 같..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실화에 기반한 스릴러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스파이 스릴러의 명작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에요. 배우는 개리 올드만, 톰 하디, 콜린 퍼스, 베네딕트 컴버배치, 마크 스트롱으로 어벤저스급 캐스..

영화 런, 조금의 긴장도 늦출 수 없는 반전 스릴러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영화 '서치' 감독의 두 번째 작품 '런(Run)'을 써볼까 해요. 서치를 너무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이 영화도 기대를 많이 했는데요, 이에 부응하는 스릴과 재미를 느꼈..

일본 영화 어느 가족, 칸 황금 종려상을 수상한 가족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2018년 칸 영화제 황금 종려상을 수상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어느 가족'이에요. 당시 심사 위원장이었던 케이트 블란쳇은 여주인공 안도 사..

더 시그널, 51구역과 외계인을 다룬 공상과학 스릴러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공상과학 스릴러 영화 '더 시그널'이에요. 초반 내용을 간략히 살펴보면, 이상 신호를 추적하는 MIT 공대 학생 세 명이 미스터리한 시설에 갇히게 돼요...

넷플릭스 '버드 박스' 줄거리와 결말 해석, 세상의 혼돈과 믿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 영화는 '세상의 종말'을 주제로 한 넷플릭스의 아포칼립스 영화 '버드 박스'에요. 괴생명체들이 지구에 온 이유와 모습은 직접적으로 나오지 않지만 인물들의 대화를..

바람의 소리, 감동을 담은 반전 스릴러 영화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중국 영화를 리뷰하려고 해요. 영화 '바람의 소리'는 세 번을 봤으며, 개인적으로 역대 최고의 중국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본 많은 영화들 중..

승리호 평점과 줄거리 및 솔직 후기, 개봉일 세계 20여개국 1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승리호 제작사는 비단길이며 제작비는 약 250억으로 역대급 규모에요. 손익 분기점이 580만명 정도인데, 극장 개봉을 연기하다 결국 넷플릭스로 가게 되었죠.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일본영화] 행복 목욕탕, 가장 위대한 이름 어머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조금 슬픈 영화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어머니'에 관한 영화입니다. 자식과 가족을 위해 항상 희생하시는, 너무도 연약하지만 언제나 강한 모습만 보이시는 그..

올드 가드, 수천 년을 살아온 불멸의 존재들 그리고 올드 가드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과연 지구상에 죽지 않고 수천 년을 살아온 사람이 존재할까요? 오늘은 불멸의 존재에 관한 영화에요.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올드 가드 줄거리와 2편에 관한 이야기..

더 디그, 한 사람의 예감으로 시작된 영국 실화 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영국에서 가장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인 '서턴 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를 소개할게요. 그럼 영화 더 디그, 한 사람의 예감으로 시작된 영국 실화 사건 시작하..

아이리시맨, 거장들이 만든 갱스터 무비의 명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마틴 스콜세지 감독은 성난 황소(1980), 좋은 친구들(1990), 갱스 오브 뉴욕(2002) 등을 만든 전설적인 거장이죠. 영화 '좋은 친구들'이 어두운 세계를 미화했다면, '아..

영화 테넷 해석, 이해하지 말고 느끼는 게 안되는 문과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테넷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작품 중 가장 어려운 영화인 것 같아요. '이해하지 말고 느껴라.'고 말하는 테넷, 그런데 이해하지 않고 느끼는 게 안되네요. 그럼 테넷..

넷플릭스 '더 헌트' 줄거리 및 솔직 후기, 날 선택한 건 실수였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의 '더 헌트' 리뷰를 해볼게요. 블룸 하우스가 제작사인데 엄청 유명하죠? 우리가 잘 아는 영화 겟아웃, 어스 같은 사회 풍자 스릴러와 공포영화 인시디..

HBO 미드 '체르노빌', 실화를 바탕으로 한 역대 최고의 드라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체르노빌'은 체르노빌 원전 사고의 실화를 기반으로 한 5부작 드라마에요. IMDB 9.4점, 로튼 토마토 신선도 96% 그리고 에미상 최우수 미니시리즈 등 다수의 수상을 하..

페이트 윙스의 전설, 줄거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시즌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넷플릭스의 판타지 신작 '페이트: 윙스의 전설'이 나왔어요. 줄거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결말에 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줄거리와 주요 등장인물  해리 포터와 비슷하게..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정주행 할 수밖에 없는 TOP 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을 하려고 해요. 제가 본 것 중 정주행 할 수밖에 없는 재미있는 드라마들로 구성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스포일러는 없으니 안심하세..

오므론 혈압계 7121, 가정용 혈압계로 어떤지? 6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2년 전에 건강 검진을 받았는데 혈압이 높게 나왔어요. 혈압이 높은 편이라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가정용 혈압계 오므론 좋더라구요. 병원에서 외래 진료 시..

뤼팽 등장인물과 결말 그리고 시즌2 계획, 퀸스 갬빗을 뛰어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뤼팽은 릴리스 후 첫 달에 약 7,000만 가구의 시청률을 기록했어요. 이 시청률은 놀랍게도 개봉 후 한 달 기준, 퀸스 갬빗과 브리저튼을 뛰어넘었어요. 그리고 프랑스,..

히스 레저와 호아킨 피닉스, 두 남자의 조커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 입니다!  오늘은 조커(JOKER)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다크 나이트'에서의 히스 레저와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 두 사람에 대한 이야기 시작해보겠습니다. 히스 레저  ..

넷플릭스 일본영화 추천 TOP 5, 일본 특유의 감성을 담은 영화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면서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일본영화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스포일러는 없으니 안심하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아무도 모른다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는 1988년 일본..

브리저튼 등장인물 소개와 결말 해석 그리고 시즌2 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브리저튼은 스캔들, 집안끼리의 싸움, 주변의 입방아, 배신 그리고 사랑 등 이 모든 소재들을 8부작으로 엮어낸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본..

키아누 리브스, 항상 영화 콘스탄틴에서 다시 연기하고 싶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매트릭스와 존윅 그리고 콘스탄틴의 키아누 리브스에 대한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다시 하고 싶은 역할  키아누 리브스는 영화 '매트릭스'에서 네오를 연기했고, '존 윅..

딥디크 도손과 탐다오, 아침엔 도손 저녁엔 탐다오 시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아주 애정하는 향수, 딥디크 도손과 탐다오 후기 말씀드릴게요!  딥디크 도손을 처음 만난 곳은 백화점 시향 하는 곳이었어요. 시향 스틱을 코에 댄 후 '우와 바로 이 향..

알파치노와 다이앤 키튼,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사랑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균형있게 살기위해 노력하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영화에 처음 입문한 계기는 영화 '대부'였어요. 그리고 배우 '알파치노'와 '다이앤 키튼'에게 푹 빠졌었죠. 둘의 영화보다 더..

다이슨 드라이기 및 거치대, 진짜 장점은? 6개월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 밸런스입니다.^^  다이슨 드라이기가 주변에서 좋다는 평도 많고, 출근 준비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이야기에 고민하다가 구매하게 되었어요. 내돈내산, 실제 사용 후기 적어볼게요! 목차 1...

영화 어스 정보 및 결말 해석, 사람인가? 도플갱어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 밸런스입니다~^^  영화 어스(US)는 겟아웃의 감독 조던 필의 차기작이에요. 겟아웃과 마찬가지로 어스도 두 번을 보면 더욱 재밌고 몰입이 되는 것 같아요. 아마도 은유로 표현된 정보들이..

넷플릭스 스릴러영화 추천 TOP 6, 2021년 이건 꼭 봐야 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을 찾는 분들께 소개를 해드리려고 해요. 스포는 없으니 안심하세요~ 1. 녹터널 애니멀스  녹터널 애니멀스는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 TOP 7, 2021년 이건 꼭 봐야 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 밸런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께, 개인적으로 '이 영화는 꼭 봐야 해.'라고 생각하는 공포영화를 엄선했어요. '참신함, 긴장감, 몰입도' 이 3가지..

스위트홈 등장인물 조연 소개, 모두가 신스틸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균형잡힌 하루를 살아가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작년 12월 25일 기준으로 넷플릭스 TV 쇼 부문 미국 랭킹 3위를 기록한 스위트홈이에요. 연출, 각본, 연기 모두..

[회 당일배송] 오늘회와 인어교주 해적단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균형 잡힌 삶을 꿈꾸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회를 당일 배송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이 오늘회와 인어교주 해적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회를 중심으로 이 두 곳에 대..

퀸스 갬빗은 실화일까? 그리고 시즌2는? [내부링크]

퀸스 갬빗은 실화일까?  주인공 베스 하먼(안야 테일러 조이)은 바비 피셔를 포함한 실제 천재 체스 선수들의 조합을 기반으로 캐릭터화되었다고 해요. 퀸스 갬빗의 원작자인 월터 테비스는 바비 피셔, 보리스 스..

갤럭시 탭 S7+(플러스), 키보드 및 북커버 포함 3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작년 9월 말에 구매했으니 약 3개월 조금 넘게 사용했네요. 갤럭시탭 S7+(플러스)의 특징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 그리고 아쉬운 점 적어볼게요. 1. S-pen과 키보드 커버  저는 매일 삼성 노트에 S-Pen과 키보..

영화 차인표, 전성기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내부링크]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 안에'에서 '띠리리라라리라~'는 음악을 배경으로 손가락을 흔들던 차인표는 '눈 떠보니 스타'가 되었음을 몸소 느끼며 90년대 최고의 스타가 되었어요. 더구나 늦은 나이에 군대에도 자..

[넷플릭스] 영화 콜 결말 해석 및 줄거리포함, 전종서 박신혜 주연 [내부링크]

 아주 핫한 영화 '콜'을 이제 봤네요. 줄거리와 결말 해석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어요~ 기억력  서연(박신혜)은 집으로 가는 기차에 핸드폰을 놔두고 내려요. 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통화했지만 쉽게 돌려..

[영화 이터널 선샤인] 홧김에 기억을 삭제한 후 깨닫게 된 사랑 [내부링크]

텐션 높은 여자와 텐션 1도 없는 남자  조엘(짐 캐리)은 내성적이고 소심한 남자예요. 그리고 너무 조용해요. 사회관계는 부족하고 자신이 싫어하는 일을 가지고 있고 또 무엇을 원하는지도 모르는 사람이에요...

[영화 23아이덴티티] 23개의 인격을 가진 다중 인격자, 제임스 맥어보이와 안야 테일러 조이 주연 [내부링크]

 제임스 맥어보이(케빈)와 '퀸스 갬빗'의 히로인 안야 테일러 조이(케이시)가 주연을 맡은 '23아이덴티티'는 23개의 다중 인격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를 다뤄요. 케빈은 어린시절 아빠에게 버림을 받아서 성장하..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잊을 수 없는 사랑이야기 [내부링크]

조제(이케와키 치즈루)와 츠네오(츠마부키 사토시)의 모습은 영화를 보는 우리가 아닐까 생각해요. 누구나 만남과 이별을 한 번쯤은 겪어봤으니까요. 그래서 두 사람의 이야기는 더 큰 감동과 공감을 주는 것 같..

영화 프리즈너스 결말, 제이크 질렌할 주연의 몰입도 최고인 명작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을 누군가가 빼앗아간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스스로 범죄자가 되어 문제를 해결하겠습니까? 프리즈너스는 한걸음 더 나아가 질문을 던집니다. "이렇게 한번 해보시겠습니까?"  도버(휴잭맨)의..

[넷플릭스 대만영화]청설, 풋풋하고 진지하고 유머러스한 사랑이야기 [내부링크]

대만 로코의 대표작품 중 하나.  대만영화 <청설, Hear me>은 '데플림픽(청각 장애인 올림픽)'에 출전하여 메달 획득을 목표로 하는 수영선수와 그녀의 동생 그리고 도시락 배달 청년이 만들어가는 달콤한 사랑..

[넷플릭스 일본 영화] '마더' Mother, 일본 실화 살인사건 [내부링크]

"일본 실화 살인사건"  영화 마더(Mother)는 실제 일어난 살인 사건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014년 일본 사이타마현에서 17세 소년이 조부모를 살해한 사건입니다.  아들을 마음대로 이용하지만 결코 손에..

[일본 영화] 유리고코로, 붉은색의 사랑 그리고 살인 : 요시타카 유리코 주연 [내부링크]

스포일러 없어요~ "약혼녀가 사라지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료스케(마츠자카 토리)는 약혼녀 치에(세이노 나나)와 함께 카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에게 약혼녀를 소개하였고 둘은 곧 결혼할 예정..

[공상과학 스릴러] 엑스 마키나, 인공지능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인공지능이 사람이 된다는 것"  '인공지능이 인간처럼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기계가 된다는 것'  엑스 마키나는 이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탐험입니다. 수많은 공상과학 영화에서 다루어졌..

[공포 스릴러 영화] 인비저블맨, 정신적 트라우마 그리고 이어지는 반전 [내부링크]

"긴장감 넘치는 오프닝 10분"  칠흑 같은 밤. 감시 시스템이 곳곳에서 작동하고 있는 대저택, 그 안의 침실, 세실리아(엘리자베스 모스) 옆에는 애드리안(올리버 잭슨 코헨)이 누워있습니다. 그리고 저택 내부에..

[스파이 스릴러]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의 유작, '모스트 원티드 맨' [내부링크]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의 마지막 주연 영화" 은 가장 좋아하는 남녀 배우 중 한 명인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과 '레이첼 맥아담스'가 열연한 영화로 보는 내내 즐거운 마음으로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호..

[넷플릭스 스릴러] 정신적 쾌감을 던져주는 '서던 리치: 소멸의 땅' (해설 포함) [내부링크]

주연 : 나탈리 포트만, 오스카 아이삭 감독 : 알렉스 가랜드 장르 : SF, 스릴러  역시 알렉스 가랜드 감독이라는 생각이 드는 작품입니다. 신인 감독상을 수상한 장편 영화 '엑스 마키(Ex Machina) 에서 우리를..

<스릴러 영화> 예언자, 2시간 30분을 몰입하게 만드는 스릴러 [내부링크]

62회 칸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30회 런던 비평가 협회 작품상 35회 세자르 영화제 작품상, 감독상 등 9개 부문 수상 "영화의 배경은 감옥에서의 삶, 그 자체."  범죄 스릴러 장르의 '감옥 영화'하면 떠오르는 것..

[넷플릭스 공포] 이 영화는 끔찍한 실화다, 엑소시즘 오브 에밀리 로즈 [내부링크]

31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호러상 15회 MTV 영화제 최고의 공포 퍼포먼스 (가장 무서운 연기) "엑소시스트의 뒤를 따르지 않는다."  엑소시즘(구마 의식, 악령을 쫓는 의식)을 소재로 한 영화는 많습니다. '엑소..

아이 오리진스, 눈이 간직한 기억 [내부링크]

47회 시체스 영화제 (오피셜 판타스틱 최우수 작품상) 30회 선댄스 영화제 (알프레드 P.슬로안 상) 2020년도 한 달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2021년, 신년 운세를 알기 위해 사주나 타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질..

[공포영화] 드래그 미 투 헬, 전설이 귀환하다 [내부링크]

36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호러상 전설의 귀환  위 포스터의 상단을 보면, '<스파이더맨> 감독의 판타지 호러' 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시리즈로 홈런을 친 감독이 호러 영화를 만..

백엔의 사랑, 이 작품에 모든 걸 걸고 싶다고 느꼈다 [내부링크]

제 39 회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여우 주연상 제 39 회 일본 아카데미 올해의 각본상 "인생은 사각의 링"  사각의 링을 인생이라고들 말합니다. 그 이유는 링에서의 시합 때문이 아니라 링에 오르기까지 자신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