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new-days의 등록된 링크

 brandnew-day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금연초, 금연껌으로 금연하는법, 금연후신체변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연! 혹시 연초에 결심하고 실패하셨나요? 아니면 아직까지 금연 성공 하셨나요? 연초에 하는 결심 단골이 금연이죠. 그리고 작심 삼일의 대표도 금연입니다. 왜 이렇게 담배가 끊기 힘든 걸까요? 이렇게 힘든 금연, 이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흡연이 얼마나 나쁠까요? '백해무익'이 한마디로 설명이 됩니다. 만병의 근원이 흡연입니다. 4000여가지의 화학 물질, 69가지 발암 물질, 한해 흡연으로 사망자가 ... 아~ 그만하겠습니다^^ 금연이 안 좋다는 건 모두 알고 있죠. 그래서 이렇게 금연 관련 글을 읽고 계실 거고요 금연에 따른 신체변화 20분 후 : 심박수가 떨어져 정상 심박수로 돌아오기 시작합니다. 혈액 순환이 개선됩니다. 12시간 후 : 혈액 속 일산화탄소가 감소하고..

jquery id에 특정 문자열이 포함된 객체 찾기 [내부링크]

jquery에서 특정 테그에 id값 또는다른 속성에 특정 문자열을 가지고 있는 객체를 가지고 오려쓰는 문법입니다. 구조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문법 $("테그종류[속성^='검색어']") //=> 검색어로 시작하는 객체 $("테그종류[속성$='검색어']") //=> 검색어로 끝나는 객체 $("테그종류[속성*='검색어']") //=> 검색어를 포함한 객체 // 예) ... ... 참고로 확인하실 때 크롬개발자 도구 콘솔창에서 미리 찾는값을 찾아보시면 편합니다.

2023년도 '처음학교로' 유치원 온라인 원서접수 회원가입 시작 10월 28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요즘 유치원 입학절차도 어렵고 복잡합니다. 오늘은 어려운 유치원 입학절차를 온라인으로 조금이나마 편하게 할 수 있는 ‘처음학교로’의 2023년 일정과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교육부와 한국 교육학술정보원은 2023학년도 국. 공. 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10월 28일 금요일부터 시작합니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의 공정성과 학부모 편의 제공을 위하여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입학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국의 모든 국. 공. 사립 유치원이 의무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일정 10월 28일 9시부터 학부모 회원가입과 유아 정보를 사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10시부터 입니다. 10월 31일부터 1..

기초연금, 국민연금 연계감액 나도 예외일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최근 기초연금 연계감액 관련뉴스에 많은분들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독소조항이다’, ‘폐지해야한다’, ‘모든노인에게 지급하는게 맞다' 등 여러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 기초연금 대상자가 아닌 분들도 연계감액은 상식적이지 않다고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요 판데믹 이후 대부분 더 여려운 경제사정을 격고 계실텐데요. 기초연금은 소득이 부족한 사회 약자에대한 안전망 성격이기 때문에 연계삭감은 취지에 맞지 않기 때문에 폐지되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른 요즘 정치권에서 논의되고 있는 내용은 어떤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기초연금 얼마를 받을까? 기초연금은 단독가구 30만 7500원, 부부가구 49만2000원 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수입이 많지않은..

서울~속초까지 2시간도 안걸린다? [내부링크]

지금도 고속도가 잘 되어있어 속초까지 차로 안막히면 서울에서 2시간대로 갈 수 있는데요. 하지만 주말 휴일이면 2시간대는 꿈도 못꾸는 시간입니다. 성수기에는 새벽에 출발해도 3~4시간씩 걸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교통 정체없이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인 동해를 갈 수 있다는 점이 상당한 장점이 될것 같습니다. 국토교통부는 18일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착공 기념식을 개최하고 2027년까지 개통을 목표로 내세웠습니다.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환승없이 1시간 39분만에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열차는 시속 250km의 KTX-이음이 투입된다고 합니다. 추가되는 역은 화천, 양구, 인제, 백담, 속초가 되어 약 93.7km가 신설됩니다. 국토부는 교통 불균형을 해소해 어디서나 살기 좋은 국토를 만들겠다고 발표 했..

수능 모르면 망하는 유의사항(2023학년도) [내부링크]

수능을 여러번 치는 분들도 있지만 처음 치는 분들이 더 많죠. 아무리 모의고사를 했어도 수능은 익숙해지기 힘든 환경입니다. 조금만 관심을 갖고 주의하시면 의도치 않는 부정행위를 방지할 수 있어요. 아래 유의사항을 꼭 염두에 두셨다가 수능장에서 당황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2023학년도 수능 부정행위 유의사항 입니다. 꼼꼼히 확인하세요 1.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입니다. 휴대전화, 스마트 기기(스마트 워치 등),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태블릿PC,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 결제 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 표시기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 기능이 있는 이어폰 입니다. 요약하면 전자기기는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시험 시간, 쉬..

개물림 사고 확실하게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개 물림 사고가 잊을만하면 크게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끔찍한 사고가 터지면 남의 일 같지 않고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매년 2천여 명이 개물림개 물림 사고에 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연령대가 개 물림 사고를 당하고 있는데요. 개 물림 사고를 피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행인 1. 주인의 허락 없이 개를 만지거나 다가 기지 말아야 합니다. 처음 보는 사람이 다가가면 대부분의 개는 불안해하고 긴장하게 됩니다. 물론 개를 안 만지는 게 최선이지만 개를 만지고 싶다면 주인의 허락을 받고 천천히 만져야 합니다. 2. 먹이를 먹거나 새끼를 키우는 개는 민감하므로 자극하지 말아야 합니다. 가장 본능적이고 예민한 상태이므로 자극하면 공격해 올 수 있습니다. 3. 어린이와 개를 단둘이..

푸룬(주스) 이것 만은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는 푸룬(Prune)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푸룬은 서양 자두의 씨를 제거 하고 말린 건자두 입니다. 푸른은 캅카스(흑해 와 카스피해 사이에 위치하는 지역)에서 즐겨먹던 식품으로 19세기쯤 서유럽을 거쳐 미국 캘리포니아로 넘어갔다고 합니다. 푸룬의 섭취하는 방법 푸른은 하루 약 100g 정도 섭취를 권장합니다. 약 10개 전후 정도의 양입니다. 너무 많이 먹었을 때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푸룬은 말린 과육 그대로 먹었을 때 식이섬유를 손실없이 섭취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주스는 제조 과정에서 대부분 식이섬유가 제거되고 과당의 흡수가 빨라져 당이 상승하는 것은 다른 주스의 부작용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면 많은 장점이 있..

10월 단풍놀이 안전수칙(산악사고 안전수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찌빠냥입니다. 올해도 단풍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 산을 즐기기 위해 사소한 것 같지만 중요한 안전수칙을 정리해서 공유합니다. 중요 안전수칙 요약 기상 예보를 미리 확인한다. 등산 전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한다. 음주 산행 금물. 안전 시설물의 국가지침번호를 확인한다. 산행 중 충분한 수분 섭취 및 무리하지 않는다. 산행을 할 때는 기상 예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날씨에 맞는 복장 및 장비를 준비해야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등산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준비를 해두어야 좋습니다. 음주 산행은 여러모로 위험한 행동으로 가벼운 산행에서도 실족 등의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안전시설물을 발견하면 휴대폰이나 카메라로 꼭 찍어두세요 사진으로 남기면 가장 쉽게 ..

내차에 자동차 소화기 필수? ( 의무화 단속 언제부터?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소화기 의무화에 대해 알아봅니다. 소방청에 따르면 자동차 화재는 하루 약 13건이고 이중 절반 정도가 5인승 차량이었다고 합니다. 또 전기차 화재 특정 차종 화재 등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차량 화재들이 소화기 필수가 의무화가 된 이유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초기진압이 중요한 차량 화재에 필수적인 차량용 소화기 의무화는 당연한 결과인 것 같습니다. 자동차 소화기 필수인가? 지난해 2021년 12월 부터 차량용 소화기 의무적 설치 범위를 기존 7인승에서 5인승을 포함한 모든 차량까지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단속 시기와 벌금은? 단속은 3년의 유예기간을 두고 2024년 12월부터 단속이 시작됩니다. 또 위반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안드로이드 All WebView methods must be called on the same thread 오류 수정 [내부링크]

All WebView methods must be called on the same thread 오류 시 해결방법입니다. JavascriptInterface 안에서 동작하는 작업을 post()로 처리하면 되는데요 mWebView.post(new Runnable(){ @Override public void run(){ mWebView.loadUrl("UrlString"); } }); 저는 JavascriptInterface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시키려고 할 때 오류가 발생했고 위와같이 해결했습니다.

URL 스티링에서 특정 파라메터를 구하는 javascript 문입니다. [내부링크]

URL 스티링에 특정 파라메터를 구하는 javascript 문입니다. /** * URL에서 파라메터 추출하는 함수 * paramNm : 가져올 파라메터 키값 * 예) https://brandnew-days.tistory.com?type=post&paramB=test 의 url에서는 * 키값은 'type'과 'paramB' 가 됩니다. */ function getParameter( paramNm ) { // 파라메터 스트링 var params = location.search.substr(location.search.indexOf("?") + 1); // 파라메터 배열 var paramArr = params.split("&"); // 리턴값 var returnParam = ""; // 배열안의 paramNm..

iOS TestFlight를 이용한 외부 테스터 추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iOS앱을 TestFlight로 테스트를 하다보면 외부 테스터를 추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전제 : 테스트 플라이트에 테스트 할 앱이 보이는 상태 1. App Store Connect 로그인 2. 나의 앱 > 테스트할 앱 선택(제출 준비 중인 앱) 3. 상단 TestFlight 탭 선택 > Archive로 업로드 한 버전 빌드 선택 4. 빌드번호 클릭 > 우측 하단 ‘개인 테스터(0)’ 옆 + 버튼 클릭 > 새로운 테스터 추가 > 이메일, 성, 이름 적고 추가 이상입니다.

패키지 명 변경 중 no matching client found for ‘package name’ [내부링크]

패키지명 변경 중 no matching client found for 'package name' 이런 형태의 오류가 발생 할때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오류 수정은 친절한 편인데 자주 나는 오류가 아니면 해매기가 쉽습니다. 메모 개념으로 포스팅 남겨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좌측 보기 방식을 Project로 변경합니다 프로젝트명/app/ 경로의 google-service.json 파일을 실행합니다. 파일에 패키지명들이 변경되지 않은 것이 있는지 확인하고 수정합니다. 이상입니다.

[iOS] Xcode 10 to 11 업데이트시 오류 photos framework error [내부링크]

xcode 10에서 11로 변경하고 나는 오류 중 Photos requires C++11 or later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nport 부분에서 나는데요 Build Settings 에서 c++ Language Dialect 를 GNU++11 [-std=gnu++11]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참조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8296595/photos-framework-error-when-compiled-in-xcode-11-1 Photos framework error when compiled in Xcode 11.1 I have updated my xcode 10.3 to latest version xcode11.1 and i have added th..

[안드로이드] 웹뷰 콘솔로그 찍기 [내부링크]

하이브리드 앱을 만들다 보면 앱에서 웹뷰 콘솔로그를 찍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크롬 개발자 도구에서 보면 되지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봐야 할 때가 있고 아래와 같이 웹뷰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WebView mWebView = (WebView) findViewById(R.id.mWebView); mWebView.setWebChromeClient(new WebChromeClient() { public boolean onConsoleMessage(ConsoleMessage message) { Log.d("WebViewConsoleLog", "message:" + message.message() ); Log.d("WebViewConsoleLog", "lineNumber:" + message.lineNumb..

windows 특정 포트 죽이기 [내부링크]

로컬환경에서 서버를 올리고 테스트를 하다보면 특정포트가 살아있어 서버 재시작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taskkill 사용해서 해당 포트를 죽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매우 간단하나 자주쓰질 않으면 잊기 쉬워서 매모 개념으로 남깁니다. 포트 pid 조회 C:\> netstat -ano | find “8081” Pid 조회 (아래 예제 화면에서는 3448) PID로 원하는 포트 죽이기 C:\> taskkill /f /pid [조회 한 pid번호] C:\> netstat -ano | find “8081” 로 다시 확인

[Android] EditText 입력 시 키보드 엔키 기능 변경 하는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찌빠냥입니다. EditText를 클릭하면 하단 키보드 팝업이 올라오는데요 여기에 일반 엔터키에 해당하는 부분이 상황에 따라 검색, 엔터, 기타 등등 변경됩니다. 기능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레이아웃 xml 파일에서 변경 2. java에서 변경 EditText searchText = (EditText)findViewById(R.id.searchText); searchBtn.setImeOptions(EditorInfo.IME_ACTION_SEARCH); 3. 해당 키를 눌렀을 때 동작 구현 EditText searchText = (EditText)findViewById(R.id.searchText); searchText.setOnEditorActionListener(n..

[Android]인텐트로 객체전달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에서 Activity 간에 객체(Object)를 전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Activity간 Intent로 전달은 되지 않는데요 전달할 객체에 Serializable를 상속받아 전달하게 되면 Activity간 객체 전달이 가능해 집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달할 객체에 serializab을 구현해 줍니다. 직렬화를 하려는 객체는 동일한 serialVersionUID 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객체 정의 ... public class UserObject implements Serializable{ private static final long serialVersionUID = 1L; private String name; private String id; private Stri..

[MSSQL] STUFF(문자열 치환)사용법 [내부링크]

STUFF 함수는 특정 문자열에 시작 인덱스 값과 길이값을 가지고 특정 다른 문자열로 변경하는 함수 입니다. 구문은 STUFF ( character_expression , start , length , replaceWith_expression ) 입니다. character_expression : 검색할 문자열(칼럼 또는 문자열) start : 삭제 또는 삽입할 문자열의 시작 인덱스 입니다. length : 문자 수를 지정하는 정수 입니다. length가 음수이면 null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replaceWith_expression : 대체 문자열 입니다. SELECT STUFF('[email protected]', 5, 3, '*****'); GO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자열 5번째 ..

[android] 하이브리드 앱(WebView)에서 뒤로가기 버튼 두번눌러 종료하기(2초동안) [내부링크]

하이브리드 앱에서는 사용자가 뒤로가기를 눌렀을 때 상황에 맞는 동작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뒤로가기를 아무 처리를 하지 않았다면 하이브리드 앱 특성상 앱이 종료되어 버릴겁니다. 그럼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 까요? Activity 클래스에서는 뒤로가기를 눌렀을때 동작하는 onBackPressed()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할 수 있습니다. onBackPressed()메소드를 이용해 적절히 철히해주면 됩니다. 1. canGoBack() 을이용한 처리 웹뷰에서는 히스토리가 남아있는지를 canGoBack()메소드를 호출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히스토리가 있다면 canGoBack()는 true를 히스토리가 없다면 false를 반환합니다. public static WebView mWebView; ... @Overri..

모바일 개발, 네이티브앱 vs 하이브리드앱 vs 모바일웹 장단점 [내부링크]

앱을 만들 때 어떤형태의 앱을 만들지 고민할 때가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에 맞는 앱을 만들어 봅시다 네이티브 앱 장점 : 빠르다, 디바이스 기능에 접근성이 좋다(카메라, 내부 파일 등). 많은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존재. 단점 : 수정 시 배포가 필요하다, 플랫폼 별 개발비용이 각각 발생한다. 추천 : 카메라 기능 등 기기 기능을 많이 쓰는 앱, 그래픽적인 요소를 많이 넣기가 좋다. (사물 인식 앱, 게임 앱 등) 하이브리드 앱 장점 : 콘텐츠 부분 수정이 용이하다. 여러 플랫폼 배포가 비교적 쉽다 단점 : 앱 기능 수정 시 앱 배포가 필요하다. 추천 : 자주 수정이 일어나는 게시판 형 앱, 쇼핑몰 앱, 등에 유리하다.(금융사 앱 등) 모바일 웹 장점 : 마켓 배포가 필요가 없다. 수정이 용이하다. 다운로..

[android] 인텐트, 인텐트필터, 액티비티, 서비스, 브로드케스트의 기본 개념 [내부링크]

인텐트 및 인텐트 필터(Intent, IntentFilter) Intent는 메시징 객체로, 다른 앱 구성 요소로부터 작업을 요청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텐트로 Activity 사이에서 통신을 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식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Activity) Activity는 앱 안의 단일 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Activity의 인스턴스를 시작하려면 Intent를 startActivity()로 전달하면 됩니다. Intent는 시작할 액티비티의 특성을 가지고있고 모든 필수 데이터를 담습니다. 다른 Activity를 실행한 후 결과를 수신하려면, startActivityForResult()를 사용합니다. startActivityForResult로 ..

[android] Activity 생명주기 [내부링크]

액티비티는 생명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에 액티비티가 나타나고 다른액티비티가 활성화되고 사용자가 앱을 종료했을 때 등등 액티비티는 각각 다른 성격의 다른 상태를 가지게 됩니다. 어떤생명주기가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onCreate(), onRestart() onStart() onResume() onPause() -> onResume() onStop() -> onRestart() onDestroy() 위의 순서로 일반적으로 진행됩니다. onCreate()는 Activity가 생성될 때 호출됩니다. 초기화 등에 사용됩니다. onRestart()는 Activity가 멈췄다가 다시 시작되기 바로 전에 호출됩니다. onStart()는 Activity가 보여지기 바로 직전 호출됩니다. onResume()는 Act..

[MSSQL] 문자열 교체하기 REPLACE [내부링크]

REPLACE은 MSSQL에서 특정 칼럼의 문자열을 치환, 교체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등을 할 때 전체 아이디를 연동 이메일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abcd****@naver.com 이런 식으로 중간 문자를 치환해서 보여줘야 할 때(적당한 예가 안떠오르네요)지정된 문자열 값의 모든 항목을 다른 문자열 값으로 바꿉니다. 구문은 REPLACE ( string_expression , string_pattern , string_replacement ) 입니다. string_expression : 검색할 문자열(칼럼 또는 문자열) string_pattern : 찾는 문자열 입니다. 공백은 넣을 수 없습니다. string_replacement : 대체 문자열 입니다. 반환되는 문자..

[이클립스] 검색 단축키 CTRL + H 키 눌렀을 때 File Search 기본으로 설정하기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찌빠 냥입니다. 이클립스로 개발하다 보면 전체 검색( Ctrl + H키 )을 많이 쓰게되는데요 검색 옵션 탭이 어떤 기준으로 가는 건지도 잘 모르겠고 아무튼 기본 설정은 File Search 탭으로 바로 가있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Ctrl + H 누른 후 파일 서치 탭을 누르고 검색어를 누르게 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다른 탭에서 검색할 때도 있고 상당히 불 펴~언 합니다. 그럼 이클립스에서 검색창 띄울 때 기본 File Search 탭이 선택되게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 1 1. 이클립스 상단 메뉴 Windows > Preferenceces 2. 좌측 Genaral > Keys > Type filter text 입력 부분에 'file search' 입력합니다. 3. Prefer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