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lliantidea의 등록된 링크

 brilliantide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0건입니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아침 - 2016년 1월 1일 아침 [내부링크]

1월 1일 아침, 해돋이를 보고 싶어서 아침에 차를 몰고 나가봤지만 이미 해가 구름 속에 있는듯 하더군요. 날씨가 좋지 않아 해돋이는 포기하고, 나이아 가라 폭포에 가서 폭포를 보며 한해를 시작했습니다. 우렁..

나이아가라 폭포 12월 31일 밤풍경- New year count down [내부링크]

캐나다에서 처음 맞는 12월 31일입니다. 한국이라면, 보신각에서 12시에 맞춰 종을 울리고, 텔레비젼에선 각종 시상식을 하고, 가족들과 치맥 한잔 하며 가는 해를 아쉬워하고 있겠죠. 낯선 캐나다에서의 연말은....

Pen Center 크리스마스 장식 [내부링크]

 12월 31일 Pen Center를 다녀왔어요. 간만에 보는 예쁜 장식들이라 올려봅니다. ㅎㅎ 여기에도 이런 이쁜 곳이 있었네요. 12월 31일. 마지막 날이라고 일찍들 문을 닫네요. 캐나다 컴퓨터를 찾아 왔다가, 뒤..

1689년 ~ 1783년 대륙쟁탈 그리고 미국의 독립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역사는 외세의 침략에 저항하는 피로 얼룩진 역사지만, 우리의 역사임에 비해, 캐나다의 역사는 뭐랄까 타국인들이 주인을 몰아내고, 서로 주인이 되기 위해 싸운 역사로 보입니다. ... 어차피 역사란..

캐나다의 가을 [내부링크]

엊그제까지만 해도 덥다 덥다 하면서 다녔는데.. 어느날부턴가 갑자기 해가 짧아지기 시작한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하더니 한달도 되지 않아, 히터를 키게 되었답니다. 6월에 캐나다에 와서, 늦 봄을 맞이했는데, 9..

캐나다 역사 다이제스트 100 - 영국 식민지 [내부링크]

1600년대 식민지 상황     - 스페인, 포르투칼 - 멕시코와 중남미     - 프랑스 : 세인트 로렌스, 아카디아, 카리브 해     - 영국 : 1585년부터 버지니아 식민지를 시작 -> 롤리가 데려온 장착민들은 질..

캐나다 역사 다이제스트 100_ 3. 동부 정착_프랑스 [내부링크]

프랑스의 식민지_뉴프랑스의 설립과 성장이야기~ 1. 첫 식민지   - 포트 로열 : 샹플랭이 캐나다 땅에 최초로 영구적인 정착지를 세운 곳, 아카디아라고 부름   - 1606년 몽트의 모피 독점 거래 특허권이 취소된..

캐나다의 역사 다이제스트 100 _ 2. 신대륙 발견(1492년~1650년) [내부링크]

캐나다 땅의 유럽인 1. 바이킹 : 캐나다에 최초로 정착한 유럽인 (982년~ 1000년)    - 스칸디나비아의 바이킹이 영국과 북유럽을 떠나 새로운 땅을 찾아 떠나 우연히 아이슬란드에 도착, 정착시작   - 에릭 :..

캐나다에서 집 구하기 - 아이들 학교 찾기 [내부링크]

캐나다에 온지 벌써 2주를 지내고 있네요. 한국에선 캐나다 도착과 동시에 집을 구하고 아이들 학교 신청하고.. 일사천리로 진행이 될 줄 알았어요. 각종 카페와 유학원의 정보를 보면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했거든..

캐나다 역사 다이제스트 100 _ 1. 원주민들의 역사 (3만년전 ~ 1492년 ) [내부링크]

캐나다에 첫 발을 들였던 인류는 지금으로부터 3만년 ~ 3만 5천년 전이라고 합니다. 그 당시의 아메리카 대륙은 얼음으로 덮여 있어 시베리아와 알래스카 사이에있는 베링해협은 빙판과 육지로 서로 연결이 되어..

한국에서 캐나다로 -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토론토 공항까지~ [내부링크]

공항오기전에 해야 할 일 1. 미국 전자 비자 : https://esta.cbp.dhs.gov/esta/ - 미국을경유하는 경우, 꼭 발급 받을것, 한번 받으면2년 유효.  대행 사이트에 비해 많이 저렴함. 2. 짐 싸기 - 한 개당 23kg 을..

Harper defiant against attack on Parliament - The Korea Times (24 Oct 2014) [내부링크]

Ottawa, Ontario (AP) - Two deadly attacks in three days against members of the military stunned Canadians and raised fears their country was being targetted for reprisals for joing the US -led air c..

비자서류 준비하기 - 영문 범죄경력 증명서 [내부링크]

범죄경력증명서(영문 비자용)를 띨때 준비물~~ 1. 반명함 사진 1매 2. 여권 3. 본인 신분증 경찰서에서 발급해 주며, 신청하고나서 7일정도 걸립니다. 서류가 나오면, 경찰서에서 연락을 해주고, 연락받으면 받으..

유학원 계약서 그리고 캐나다 대학의 입학허가서 받기까지~ [내부링크]

유학원방문하고 한 한달 정도 지났네요.... 그동안 너무 많은 일들이 있었기에, 오늘은 그 과정을 좀 정리해 볼까 합니다. 처음 유학원에 가서 상담을 한 후, 고심한 후 '그래 해보자'하고 수속료 30만원을 이체..

선릉역 맛집 -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면 전문점 카토멘 [내부링크]

카토멘 (katomen) 선릉역 1번출구로 나와 큰길따라 삼성역쪽으로 가다가 KT 선릉타워 건물을 지나 골목으로 우회전해서 들어갑니다. 우정에쉐르를 지나 '아 여기 왜이리 멀지~ 여기 맞나?'라는 생각이 들때즈음!!..

비자서류 준비 [내부링크]

입학허가서가 나오고, 슬슬 비자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아래는 컬리지 캐나다 유학원에서 보내준 캐나다 유학 비자 준비 서류리스트입니다. 1. 여권사본 2. 여권용사진 (최근 6개월내 사진) 3. 주민등록등본 영..

캐나다 아이들 교육 그리고 생활~ [내부링크]

드디어 입학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하네요. 뉴스를 보면 캐나다 유아교육이 엄청 붐인가봐요... 이러다.... 졸업해도 일도 못구하는건 아닌지..살며시 걱정이 들기 시작합니다. 저의 영어 실력과 한국에서의 무경력..

캐나다 유학결정 그리고 진행~~ !! [내부링크]

9월15일에 캐나다 유학원에 다녀왔어요. 캐나다 유학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오래전부터 하고 있었는데,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얼마전 아들들과 얘기를 하다가 우연히 유학에 대해 애기가..

맛있는 갈비찜 만들기 [내부링크]

맛있는 갈비찜 만들기 LA 갈비를 이용한 맛있는 갈비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추석엔 그래도 갈비찜이 최고잖아요~ 재래시장 단골 고깃집에 가서 갈비찜용 한우를 달라고 했더니, 이미 다 팔렸다네요. ㅜ.ㅜ 이럴..

교대역 맛집 바지락 바다 한정식 [내부링크]

교대역 11번 출구에서 직진후, 골목길 나오면 좌회전해서 보면 바로 "바지락 바다 한정식" 집 간판이 눈에 띄어요. ㅎ 그런데... 간판은 보이는데 입구가 어디? 라는 생각이 든답니다. 건물이 음...식당 건물이 아..

강남역 토종빙수 설빙 - 인절미 빙수, 인절미 토스트, 망고 빙수 [내부링크]

인절미 설빙 <한국경제신문 2014년 7월 14일자 신문 1면기사 내용중 발췌> 스타벅스 밀어낸 토종빙수 설빙! 이란 제목의 기사를 얼마전 한국경제 1면에서 봤어요. 이 기사를 보곤, '이런 신규카페가 일면에 날..

강남 맛집 "서가앤쿡" [내부링크]

서가앤 쿡 서울 강남점 친구의 생일파티를 하기 위해 방문하게 된 서가앤쿡입니다~ 강남역 10번 출구에서 신논현역쪽으로 가다 보면 서가앤 쿡이 보입니다~ 후배가 추천해준 장소답게, 현대적인 외관과 디자인이..

청량리 맛집 파스타 -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CPK) 롯데 청량리점 [내부링크]

청량리 맛집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롯데 청량리점 http://www.icpk.co.kr/ 언제부턴가, 영화를 보든, 외식을 하든, 쇼핑을 하든, 롯데 청량리점을 자주 가게 됩니다. 집에서 가려면, 차로 한 20분 정도는 덕히 걸..

남대문 맛집 '크라제버거' [내부링크]

남대문 맛집 '크라제 버거"  크라제 버거는 고급 햄버거로 유명세를 띠며, 우리나라에 들어온지도 이미 꽤 됐죠.. 처음에 크라제 버거를 가보곤, 그 가격에 놀랐죠. "버거값이 왜이랴~" 하면서요... 그리곤, 그..

정릉 카페 드 라무르 [내부링크]

정릉 카페드라무르 (CAFE DE L'AMOUR) 오늘은 정릉부근에 왔다가 지인의 소개로 멋진 카페를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이름은 카페 드 라무르~ 프랑스어니까...사랑의 카페네요..ㅎㅎㅎㅎ 에렐강~스한 이름처럼 카페..

신논현 맛집 화랑불닭 [내부링크]

신논현 맛집 화랑 불닭 닭발  조카의 소개로 가게된 화랑불닭!! 어르신들은 옛날에 먹을거 없을때나 먹던 것을 먹는다며 핀잔아닌 핀잔을 주시지만~~ 콜라겐 덩어리에, 매콤한 불양념~ 발 한개 잡고 뜯으면 뱃..

신논현역 맛집 압구정 봉구비어 [내부링크]

압구정 봉구비어 압구정 봉구비어 신논현역점을 다녀왔습니다~~ 저녁먹고 간단히 맥주 한잔? 할때 가면 안성맞춤인 곳이었어요. 재미있는 이름에 걸맞게 재밌는 메뉴판과 특색있는 메뉴도 기억에 남네요. 특히 맥..

신논현역 맛집 메리고 라운드 스테이크 키친 [내부링크]

메리고라운드 스테이크 키친 신논현역 맛집이라고 근처에서 근무하시는 분께서 메리고 라운드 스테이크 키친을 추천해 주셨어요. 남편 생일을 맞아, 친구들과 생파겸 저녁겸해서 방문 했습니다. 메리고라운드 스..

강남역 맛집 영덕물회막회 [내부링크]

영덕물회막회 강남역에서 삼성타워 쪽으로 나오면 삼성타워 부근의 주상복합에 많은 음식점들이 들어차 있어요. 정말 종류도 많고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유명한 곳들이 몇몇 있더군요. 그래..

종로 맛집 예전명가 [내부링크]

예전명가 민어 전문점인 예전명가를 다녀왔습니다. 종로 맛집으로 유명세를 오랫동안 떨치고 있는 예전 명가. 민어회 하면 바로 예전명가가 떠오른다는 지인의 말에 완전 기대 하며 찾아갔습니다. 위치가 종로 거..

평창 흥정계곡 후기~ [내부링크]

평창 흥정계곡 평창 휘닉스 파크에 가기전 드른 흥정계곡. 휘팍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고, 아이들 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입니다. 흥정계곡 입구에는 음식점과 함께 평상을 제공해주는 곳이 있구요. 좀더 들어가면,..

휘닉스 파크 블루캐니언 이용후기 [내부링크]

휘닉스 파크 블루캐니언 휘닉스 파크 블루캐니언 3박권 패키지가 있어서, 남들 가기전에 후다닥 다녀왔습니다. 블루동에 묵었는데, 별로 시설이 업그레이드가 되질 않아서..... 다른 새로운 콘도에 비해 많이 부..

낙산 해수욕장 [내부링크]

낙산 해수욕장 7월 25일이 초등학교 방학이라, 그 이후는 성수기이고 해서 방학식을 제끼고, 현장체험 학습차 아이들과 함께 4가족이 낙산을 왔어요.  장마라 좀 걱정이 되긴 했지만, 비오는 바다도 멋있겠다..

낙산 맛집 '놀자 대게' [내부링크]

놀자 대게 놀자 대게 간판.. 놀자와 대게 사이의 사진은 사장님 얼굴이예요. 사장님 짱!  ㅎㅎㅎ 간판 얼굴이랑 똑같죠??? 정말 깜놀~ 낙산에 다녀왔습니다. 낙산해수욕장 ~~ 이미 7월 중순을 넘겼지만, 동해..

선릉역 맛집 - 오징어 풍경 '오징어 볶음과 불고기의 만남' [내부링크]

오징어 풍경 '오징어볶음과 불고기의 만남' 선릉역 1번 출구에서 나와서 뒤쪽으로 들어가보면, 먹자 골목같은 느낌의 거리가 나와요. 햐~ 정말 먹을곳 천지~~ 특히 제가 좋아하는 집들이 많답니다. 지난번에 쭈..

컴퓨터 활용 2급 실기 데이타 유효성 검사와 match 함수, index 함수 사용하기 [내부링크]

역시, 엑셀의 꽃은 함수가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이 함수가 정말 어렵네요. 종류도 어마어마하고, 종류별로 사용하는 방법도 무궁무진하고~ 이리저리 조합해서 수식을 만들수도 있고.... 사무실에선, 딱 정해준..

남대문 상공회의소 상시 검정장소 [내부링크]

남대문 상공회의소에서 국가 자격증 상시 검정시험을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상시 검정을 보러 신청을 하고, 상공회의소를 찾아 갔지요~ 아..그런데 상공회의소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크더군요..도대체 어디서~~ 어..

컴활실기2급 연습 - 사용자 지정 서식 -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 지정하기 [내부링크]

컴퓨터 활용 능력평가 2급 실기시험에 나온 사용자 지정 서식문제....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ㅜ.ㅜ 결국 또 틀렸어요~ ㅠ.ㅠ 그래서 꼭 기억하려고, 정리해 볼까 합니다. 다음부턴 절대 틀리지 않으리~~ 엑..

컴퓨터 활용 능력평가 2급 실기 - 기본함수 [내부링크]

컴퓨터 활용 능력평가 2급실기는 솔직히 함수가 관건이더군요. 지난번에 똑 떨어지고 나서...ㅜ.ㅜ 무엇이 문제였을까 곰곰히 생각을 해봤는데, 우선 시간이 넘 부족했고, 모르는 함수를 만났을때, 엄청 긴장한 기..

리딕 다크 퓨어리(The Chronicles of Riddic Dark Fury) [내부링크]

리딕 1.5 - 다크 퓨어리 리딕 1 (에어리언 2020)과 리딕 2  (헬리온 최후의 빛) 은 리딕임에도 불구하고, 뭔가 내용이 많이 빈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것이 바로 요놈..리딕 다크 퓨어리 애니때문이었답니다...

리딕3 2013 [내부링크]

리딕 3 (2013) 드디어 리딕 시리즈 최신작 '리딕3'를 보았습니다. ㅎㅎㅎㅎ 엄청 엄청 기대하면서 본 3편이라, 다 보고 나니 아쉬움이 남네요. 아.... 4편은 언제 하려나~~ 기대를 해보면서 3편 리뷰 해봅니다....

안국역 맛집 삼청동 수제비~ [내부링크]

삼청동 수제비 삼청동 수제비..... 서울 사람이라면 안들어본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수제비 집입니다. 옛날에 대통령이 자주 드르셔서 유명해 졌다고 합니다... 그렇게 입소문은 탓지만, 그 대통령이..

선릉 맛집 전집 삼백육십오일 교동 [내부링크]

삼백육십오일 전집 선릉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먹자 골목에 위치한 전집. 점심에 2명이서 김치찌개와 계란찜을 시켜먹으면 좋으네요. ^^ 여러종류의 막걸리를 판매해서 저녁엔 한잔하기 좋을듯 합니다.  계란찜을..

홍대 맛집 이자가야 맛있는 교토~ [내부링크]

맛있는 교토 홍대본점 맛있는 교토 ... 이름이 재밌고, 건물이 특이해서 들어가 본 이자가야예요.. 홍대 거리니 뭐 특이할 것도 별로 없긴 하지만 ^^ 그래도 요런곳은 좀 신기하네요.  시대를 거슬러 올라간듯..

종로 맛집 통인시장 골뱅이집 [내부링크]

통인시장 맛있는 골뱅이집 통인시장 안에 골뱅이집이 여럿 있지만! 첫번째 집 아니고, 두번쨰 집으로 고고합니다.~ (이름을 모르겠어요..ㅜ.ㅜ 다음에 또 가야할듯. ㅋ) 골뱅이 하면 그냥 자동으로 골뱅이 무침..

남대문 - 힐튼호텔 그랜드볼륨 [내부링크]

거래처 분께서 힐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호텔 결혼식이니 만큼 제공되는 식사도 ㅎㅎㅎ 훌륭하리라 기대에 부풀어 축하겸 맛집 탐방겸 호텔로 향했습니다. (서울 중구 남대문로 5가 395, TEL - 317-3..

홍대 맛집 - 상수역 갠지더 그릴 (타이 음식점) [내부링크]

홍대 맛집 타이 음식점 '갠지더 그릴' 입니다. 6호선 상수역 1번 출구에서 뒤로 돌아해서 길 따라 쭈욱 내려가다 옷집 하나 끼고 골목으로 들어가서 조금 들어가면 눈앞에 떡하니 나타나는 갠지더 그릴!! 보자마..

종로 호텔 - 더 디자이너스 호텔 종로점 [내부링크]

종로3가 국일관 뒤쪽에 위치한 더 디자이너스 호텔입니다. 일반 호텔들과는 다르게 정말 디자인이 훌륭한 호텔로 유명하죠. 여러명의 디자이너들이 함께 모여 만들었다고 하네요.... 방마다 컨셉도 다르고 느낌도..

리딕 2 - 헬리온 최후의 빛 (The Chronicles of Riddick 2004) [내부링크]

리딕 2 '헬리온 최후의 빛' (The Chronicles of Riddick 2004) 리딕 - 헬리온 최후의 빛 (2004) The Chronicles of Riddick 7.4 감독 데이빗 토히 출연 빈 디젤, 콤 피오레, 탠디 뉴튼, 주디 덴치, 칼 어번 정보..

리딕 1 - Pitch Black 2000 [내부링크]

2000년에 개봉한 영화 리딕 1 에어리언 2020 을 얼마전에 TV 케이블 채널에서 우연히 보았습니다. 빈디젤 이분께서 10년정도 젊은 모습으로 활약을 하고 계시더군요..빡빡이 머리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예쁜 두상..

이해하기 쉬운 인체 생리학_혈액 [내부링크]

혈액 (1) 혈액의 구성 1) 혈액의 일반적 기능   - 전체 혈액량 : 체중의 7~8% (4~5.5L)      ① 물질운반 : 영양소, 가스(산소와 탄산가스), 대사산물, 노폐물, 호르몬 등     ② 산, 염기 평형 유지 (..

이해하기 쉬운 인체생리학_소화및 흡수 [내부링크]

소화 및 흡수 1. 소화기계의 구조 (1) 소화관의 구조   - 소화기계 : 구강에서 항문, 입 -> 인두 -> 식도 -> 위 -> 소장(십이지장 - 공장 - 회장) -> 대장(맹장-결장-직장) -> 항문 - 9m 의 소화관과 소화액을..

이해하기 쉬운 인체생리학_ 내분비 [내부링크]

1. 호르몬의 일반적 특성 (1) 체내 분비선의 종류   - 외분비선 (exocrine gland) : 침샘, 땀샘, 눈물샘, 소화샘등, 도관을 통해 체외 또는 소화관으로 분비   - 내분비선 (endocrine gland) : 뇌하수체나 갑상..

이해하기 쉬운 인체생리학 - 신경계 [내부링크]

이해하기 쉬운 인체생리학 (이연숙, 구재옥, 임현숙, 강영희, 권종숙 저) 의 3장에 나오는 신경계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 신경계의 구성> 1. 중추신경계(Central Nervous System, CNS) 중추신경계는 뇌와..

인체의 구성과 세포 [내부링크]

인체 생리학의 정의와,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구성체계와 구성요소, 세포의 구조와 기능, 세포막을 통한 물질 수송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주요 용어 >> 1. 능동수송 (active transport) - 물질이 세포막을..

북악스카이웨이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푸드 카페 앤 그릴' (곰의 집 옆) [내부링크]

북악스카이웨이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푸드 카페 앤 그릴 (FOOD CAFE & GRILL) 서울에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남산과 북악스카이 웨이가 바로 그러한 장소들일것입니다. (다른 곳도 있겠지만, 제..

다국적 기업론 [내부링크]

다국적 기업의 개념  1. 다국적 기업의 정의   - 1960년 릴리엔탈 : 다국적기업이란 첫째로 어떤 형태로든지 해외직접 투자를 하여 외국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지사 제조 공장을 소유하고 있거나 생산활동을 수..

경제통합 [내부링크]

경제통합의 의의와 형태  1. 경제통합의 의의 - 발라사 : 2개국이상의 국가가 경제에 관한 협정을 체결하여 경제적인 측면에서 정책적으로 보조 내지 조정하는 경제적 조직체   - 틴베르겐 : 경제가 최적상태로..

세계무역질서 [내부링크]

국제통화기금(IMF)와 국제통화질서  1. 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의 창설   - 1944년 미국의 뉴헴프셔 브레턴우즈에서 44개국 국제회의   - 1945년 12월 브레턴우즈 협정을 체결 -> IMF 탄생   - I..

윈도우 7 SP ISO 다운로드 링크 (30일 체험판) [내부링크]

윈도우 7 iso 파일 다운로드 링크 (30일 체험판) 얼마전에 WINDOW XP의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백신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고, 바이러스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어지죠. 그래서인지...

무역정책의 기초개념과 관세 [내부링크]

무역정책의 의의와 특성  - 무역정책의 특성    1) 무역정책의 효과는 국내외로 퍼져나간다.   2) 무역정책은 모든 국내경제정책을 포함한 종합적 정책의 성격을 가진다.   3) 국제수지의 균형과 발전의 문..

조니뎁 주연의 '시크릿 윈도우' (2004) [내부링크]

시크릿 윈도우 트렌센던스의 주연 조니뎁의 2004년 작 시크릿 윈도우를 보았습니다. 조니뎁하면 케리비안의 해적 시리즈가 젤 먼저 떠오릅니다. (저만...그런건.. ㅎㅎ 아니죠? ) 그 영화에서의 조니뎁은 코믹,..

무역상무총론 [내부링크]

수출입거래의 여러형태  1. 대금결제방식에 의한 거래형태   1) 취소불능화환 신용장방식에 의한 수출입   - 일반적인 신용장   - 결제시기에 따라 :  일람출급신용장(at sight LC), 기한부 신용장(Usance L..

무역정책의 유형과 전개 [내부링크]

무역정책의 유형과 전개 중상주의 무역정책  - 아담 스미스 (1776)의 국부론에서 최초로 언급  - 16세기~ 18세기에 걸쳐 유럽제국에서 채택한 경제사상  - 화폐 중시, 외국무역의 존중, 제조업의 보호 등  1...

외환과 국제수지 - 환율, 국제 대차설, 구매력 평가설, 환심리설, 시장평균환율 [내부링크]

외환  1. 외환의 의의와 종류 1) 외환의 의의  - 환 : 먼 지역간의 채권, 채무 관계가 현금이 아닌 일정한 신용에 의해 결제되는 수단   - 외환 : 송금환, 전신환, 전화환 및 환어음등이 주로 사용   - 외환..

다크 스페이스 (STRANDED, 2013) 크리스챤 슬레이터 주연 [내부링크]

다크 스페이스 (2013) 우주공간에서 만나게 되는 외계 생명체와의 사투를 다룬 캐나다 영화입니다. '외계생명체', '우주좀비' 등의 키워드로 검색이 되는 영화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류인거죠.. ^^ 2013년에 나..

제이미 리 커티스 주연의 "바이러스" (1999) [내부링크]

바이러스 바이러스 (1999) Virus 8.3 감독 존 브루노 출연 제이미 리 커티스, 윌리엄 볼드윈, 도날드 서덜랜드, 조안나 파큘라, 마샬 벨 정보 SF, 공포, 스릴러 | 프랑스, 영국, 독일, 미국, 일본 | 99 분 | 1999-..

신사역 맛집 진대감 [내부링크]

진대감 지인의 생일파티를 신사 진대감에서 했답니다. 맛있는 집이라고 남편이 입에 침이 마르게 자랑을 해서 한번 가보기로 했어요. 신사역에서 4번출구로 나와 파리바게트 끼고 우회전 해서 100미터 정도? 직진..

포천 맛집 이동갈비집 향유 [내부링크]

이동갈비집 '향유' 운악산 휴양림까지 픽업을 오는 갈비집 향유입니다. 하루전날 예약해놓고 차량 요청을 드렸답니다~  향유의 내부예요. 신발을 벗고 앉아서 먹는 자리가 이렇게 마루로 되어 있구요.  식..

대학로 맛집 틈새라면 [내부링크]

대학로 틈새라면 대학로 CGV 근처에 있는 틈새라면집입니다. 워낙에 유명하죠 틈새라면...아... 생각하니 또 매운 맛이 생각나면서 침이 고이네요. 크~ 벽에 있는 그림입니다..  정말...어마어마한 포스트..

경제성장과 국제무역 - 립진스키의 정리 [내부링크]

경제성장의 의의  - 경제성장이란 ? 한나라의 경제 또는 국민소득의 일반적이고 장기적인 상승경향  - t 기의 국민소득을 Yt라 하고, t+1기의 국민소득을 Yt+1이라 하면, 경제성장률 G는           ..

국제무역의 균형이론 - 교역조건, 국제무역의 균형 [내부링크]

교역조건  1. 교역조건의 개념 - 교역조건이란, 교역상대국간의 대외 무역 거래에서 수출품과 수입품 간의 수량적 교환비율이다. - 무역이익을 표시하는 하나의 지표로 사용 - 자국에서 수출하는 1 단위 수출품과..

국제 무역이론의 전개 - 스미스의 절대 생산비설, 리카도의 비교 생산비설, 밀의 상호수요설등 [내부링크]

고전파 무역이론  1. 스미스의 절대생산비설 1) 중상주의의 비판 : 중상주의는 수출장려와 수입억제를 위해 국가의 통제를 주장       --> 스미스는 국부론에서 이러한 중상주의 무역관을 비판      ..

국제 무역이론의 기초 - 생산가능곡선, 가격선, 소비자 무차별 곡선, 소비자 균형점등 [내부링크]

국제무역이론의 기초 국제무역이론의 기본과제 1. 무역의 발생원인   - 국제 분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하는 문제와 같은 의미   - 스미스의 절대생산비설에 의해 처음으로 규명   → 리카도의 비교생산비설..

무역의 기본 개념 - 무역결합도, 무역의존도, 무역승수 [내부링크]

무역의 정의 1. 무역의 정의     * trade - tread(발걸음), track(발자국)이라는 단어에서 유래     * 교환, 매매 등을 뜻하는 것이 무역이며, 이러한 행위가 한 국가 내에서 이루어지는 경우 내국무역, 국..

상공회의소 컴퓨터 활용 능력평가 상시 시험보기~ [내부링크]

컴퓨터 활용 능력평가.... 입사를 하건, 진학을 하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자격증이죠... 저도 이번에 대학원 시험을 치루려고 준비중인데, 가산점이 컴활이 있더군요. 컴퓨터 다루는거야 뭐 쉽지..하..

하드웨어 제어 [내부링크]

하드웨어 제어에 대해 알아봅니다. I. 중앙처리장치를 위한 기능 1) 인터럽트 (INTERRUPT)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도중에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현재 실행중인 작업을 일시 중단하고, 발생된 상황..

자료의 표현과 처리 [내부링크]

자료의 표현과 처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료의 표현과 처리 I. 자료 구성의 단위 1) 자료의 표현 - 자료의 구성단위는 컴퓨터 내부에서 사용하는 물리적 단위인 비트, 바이트, 워드와 사람이 인식하여 사용할..

입력장치와 출력장치 [내부링크]

입력장치와 출력장치에 대해 알아봅니다. I. 입력장치 1. 키보드 컴퓨터의 가장 기본적인 입력장치로, 문자나 기호의 입력, 커서 이동 등의 작업에 사용됩니다. 2. 마우스 GUI 환경에서 대표적인 입력장치로 사용..

보조기억장치 [내부링크]

컴퓨터의 보조기억장치에 대해 알아봅니다. 위의 그림처럼, 보조기억장치에는 여러가지 장치들이 있는데요. 보조 기억장치는 주 기억장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합니다. 주기억장치의 용량만으론..

포천 맛집 대대손손 묵집 [내부링크]

대대손손 묵집 포천 운악산 자연 휴양림을 가는 중에 들른 대대손손 묵집입니다. 묵집 주변이 카페촌이더군요. 경치도 좋고, 공기도 좋고, 우선 음식점의 첫인상은 참 좋았습니다. 친절한 묵집 주차장의 모습..

필리핀 SMI 국제학교 [내부링크]

필리핀 SMI 국제학교 요즘 필리핀하면...총기사고, 혹은 태풍, 뭐 이런 무시무시한 단어들이 떠오릅니다. 그래서 아이들을 보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사실, 따지고 보면, 우리나라도..

밀라요보비치의 통쾌한 액션 그러나 훌륭하지 못한 스토리 - 레지던트 이블 4 [내부링크]

레지던트 이블 4 레지던트 이블 4 : 끝나지 않은 전쟁 3D (2010) Resident Evil: Afterlife 6.1 감독 폴 W.S. 앤더슨 출연 밀라 요보비치, 알리 라터, 웬트워스 밀러, 킴 코아테스, 숀 로버츠 정보 액션, 공포,..

강남역 맛집 - 중국음식점 대려도~ [내부링크]

대려도  강남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한 10분 정도 걸으면 대려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건물이 정말 커서.. ^^ 그냥 한눈에 보이더군요. 웅장한 이 건물이 바로 중국음식점인 대려도 입니다. 이런 규모의 중국..

선릉역 맛집 - 한우 설화등심이 맛있는 구운몽~ [내부링크]

구운몽 구운몽 선릉점입니다. 선릉역1번출구에서 삼성역쪽으로 두블럭 정도 걸어 내려오시다 보면 던킨도너츠가 보여요. 가게 끼고 오른쪽으로 돌면, 오피스텔 상가건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던킨건물에서 대각선..

잃어버린 도시 - 2008년 이안 소머헐더 주연의 재난 영화 [내부링크]

잃어버린 도시 잃어버린 도시 Lost City Raiders 3.9 감독 장 드 세곤작 출연 제임스 브롤린, 이안 소머할더, 베티나 짐머만, 제이미 토마스 킹, 엘로디 프렌크 정보 어드벤처, SF | 독일 | 90 분 | - 영화를 다운..

선릉공원의 매화와 벚꽃 - 2014년 3월 31일 [내부링크]

선릉공원안에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한꺼번에 만개했다. 벚꽃 매화 개나리 유채꽃...얘네들이 한꺼번에 피는게 맞나 싶은데.... 봄이 정신없이 오고있음을 실감한다~

정독도서관의 벚꽃 - 2014년 3월 30일 [내부링크]

올해는 벚꽃이 정말 빨리 피었다.... 예전보다 2주정도 빠르다는데~~ 우연히 오게된 정독도서관의 벚꽃이 만개했다~ 예쁘다는 말밖엔~~ ^^

에르제베트 바토리 (Erzsebet 1561~1614) - 흡혈귀의 시초 [내부링크]

츨처 : 폭정의 역사 (브렌다 랄프 루이스 작가 말글빛 출판) 에르제베트 바토리는 피의 백작부인으로 불리웁니다. 헝가리 출신의 그녀는 폴란드 왕 스테판 바토리의 질녀였답니다. 명문가 출신에 놀라운 미모를..

목동 맛집 - 차이나 팩토리 [내부링크]

차이나 팩토리 (목동 기독교 방송국 CBS 후문 2층, T : 02 2061 1366) 챠이나 팩토리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실제로 가보는건 오늘이 처음이랍니다. 설레설레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가봅니다~ 올라가는 계단 벽..

강남역 맛집 - 샤브오 (샤브샤브와 샐러드바의 만남!) [내부링크]

샤브오! (서초대로 73길 9 타임빌딩 4층, T.02 592 5259)  엘리베이터 입구에 서있는 샤브오의 광고 플랜카드 입니다. 점심이 12,800원, 주말이 14,800원에 형성되어 있네요 ㅎㅎ 흠.... 샤브샤브 부페에 이정..

선릉역 맛집 - 선릉쭈꾸미 [내부링크]

선릉쭈꾸미 (서울 강남구 삼성2동 140-31번지, T.556-9837) 선릉역에서 8번출구로 나와서 선릉공원쪽으로 좀 가다 사거리에서 우회전 하면 50미터 전방에 간판이 보여요~ 쭈꾸미의 계절 봄입니다~~ 신선한 쭈꾸미..

재무제표 작성과 표시에 대한 일반 원칙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2011년부터 K-IFRS(Korea 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를 따르고 있습니다.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의 일반 원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공정한 표시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의..

회계와 재무제표의 정의 [내부링크]

올해엔 회계를 공부하려고 합니다. 무엇이든 경영을 하려면, 회계를 모르면 안되잖아요. 언제가 될진 모르지만!! 그날을 준비하는 기분으로 필요한 공부들을 해 보려구요.. ^^ 블러그에 저의 결심을 쓰면 아무래도..

무교동 맛집 고깃집 - 고바우 [내부링크]

고바우 "오늘 회식은 고바우다"하시는 부장님의 말씀에...어..고바우? 어디서 많이 들어 봤는데~~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검색을 해보니, 김성환 만화가님의 고바우 영감 시사만화가 바로 뜨네요.. 만화를 생각..

중앙처리장치와 주기억장치 [내부링크]

중앙처리장치와 주기억장치 I. 중앙처리장치 1. 중앙처리장치의 정의와 구성 중앙처리장치의 정의 Central Processing Unit 으로 CPU라고 흔히 말합니다. 사람의 두뇌와 같이 컴퓨터 시스템에 부착된 모든 장치의..

영문정보및 서식의 이해 - Delicately Poised : Are China and the US heading for Conflict? [내부링크]

Delicately Poised : Are China and the US heading for Conflict? 아슬아슬한 균형상태 : 중국과 미국은 싸움으로 향하고 있는가? It is an historical chestnut that as a rising power begins to equal a hegem..

강남역 맛집 세꼬시 전문점 - 잡어와 묵은지 [내부링크]

잡어와 묵은지 강남역 부근의 세꼬시 전문점인 잡어와 묵은지 입니다. 이름이 좀 컨츄리해서 오래된 맛집을 생각하심 안되요.. (사실 제가 그랬거든요 ㅎㅎㅎ 이름이 좀 그래서....^^;;;) 삼성타워 바로 옆의 트라..

컴퓨터 시스템의 개요 -컴퓨터의 정의, 구성, 역사, 분류 [내부링크]

1. 컴퓨터의 정의및 구성 1) 컴퓨터의 정의    컴퓨터는 ADPS(Automatic Data Processing System), 또는 EDPS (Electronic Data Processing System) 등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이러한 컴퓨터는 자료를 처리하..

샤를페로 푸른수염의 사나이의 모델 "질드레" [내부링크]

질 드레 -(Gilles De Rais ) 1404 ~ 1440 10월 26일 - 화형 샤를 페로의 동화 "푸른수염의 사나이"의 모델이 된 남자 "질 드레" 입니다. 동화가 섬찟해서 작가가 참 상상력이 독특하네..라고 생각했는데, 실제..

개화예술공원 - 모산미술관, 허브랜드, 민물고기 생태관 [내부링크]

개화 예술공원 http://www.gaehwaartpark.com 041 933 8100  웨스토피아 리조트 근처에 개화 예술 공원이라고 있습니다. 예술공원안에 갖가지 볼거리들이 많다고 해서 여길 한번 들러 보기로 했습니다. 입구..

서해안 대천 여행 - 웨스토피아 콘도, 웨스토피아 CC [내부링크]

대천 웨스토피아 가족형 리조트 http://www.westopia.co.kr/ 대천에서 가까운 웨스토피아를 다녀왔습니다. 대천 IC에서 나와서 가는 길이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네요.  그리고, 홈페이지에 보면, 웨스토피아와 웨..

대천해수욕장 앞에 있는 팔도강산 해물 뚝배기 [내부링크]

팔도강산 해물뚝배기 (대천 해수욕장) 을시년스럽기도 하고... 갈매기들이 새우깡을 먹으려고 달라들기도 하는 여름과는 너무나도 다른 3월의 대천 해수욕장입니다. 20년 전통이라는 말에 들어가 봅니다.  ..

오돌뼈와 해물 떡복이가 맛있는 대학로 한신포차 [내부링크]

대학로 한신포차 http://hanshinpocha.com/hanshin/index.asp 한신포차 (744 7710) 자리는 그냥 선술집 분위기예요.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포차 분위기~ 맥주랑 안주를 시키면 콩나물 국물과 당근을 기본으로..

대천 해수욕장 맛집 오뚜기 회 센타 [내부링크]

오뚜기 회센타 (보령시 대천항로 371) 지난 주말에 대천 해수욕장 근처 웨스토피아를 다녀왔습니다. 4가족과 함께 가방을 풀고 근처 맛집을 알아보니 오뚜기 회 센타 가 좋다고 하는군요. 전화를 했더니 차로 데리..

이상국가를 찾아가는 끝없는 여정 국가론 (플라톤 / 돋을새김) [내부링크]

국가론 저자 플라톤 지음 출판사 돋을새김 | 2006-12-15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성대한 철학의 향연, 국가론철학자 화이트헤드는 플라톤의 저서들에... 이상국가가 현실에 존재할 수 없는 이유... - 국가론을..

철학콘서트 (황광우 글/웅진지식하우스 출판) [내부링크]

아들에게 위인전을 읽어주기 시작하면서 나에게도 변화가 생겼다. 솔직히 위인들에 대한 나의 견해는 그저.... 똑똑한 옛날 사람정도였지만... 아들녀석에겐 그래도 위인전을 읽어주는게 좋을것 같아 (사실.. ..

못난 자신 버리기 (코이케 류노스케 글/멜론 출판) [내부링크]

못난 자신 버리기 저자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출판사 멜론 | 2011-03-3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못난 나'에서 벗어나 원하는 내가 되는 법.숨겨두었던 부끄러운... 못난 자신을 버린다..... 동경대 나오..

한비자의 관계술 (김원중 글/위즈덤 하우스 출판) [내부링크]

한비자의 관계술 저자 김원중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 2012-07-0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한비자』에 주목하라!온정적인 인간관계보다는 객관적이면서도 냉정... 한비자는 동양의 마키아벨리라고 불..

건투를 빈다.(김어준글/푸른숲 출판) [내부링크]

건투를 빈다 저자 김어준 지음 출판사 푸른숲 | 2011-12-19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방황하는‘88만원 세대’와 직장인을 위한 딴지총수 김어준의 진심... 친구라고 여겼던 거래처 후배에게 몹시 실망한..

따귀맞은 영혼 (베르벨 바르데츠키 글/궁리 출판) [내부링크]

따귀 맞은 영혼 저자 배르벨 바르데츠키 지음 출판사 궁리 | 2002-07-05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누군가에게 거부를 당할 때, 우리의 영혼은 따귀를 맞은 듯 아프... 저자 베르벨 바르데츠키 배르벨 바르데츠키..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지성 글/문학동네 출판) [내부링크]

리딩으로 리드하라 저자 이지성 지음 출판사 문학동네 | 2010-11-1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꿈꾸는 다락방] 이지성의 전 국민 인문고전 독서 프로젝트! 정... 우연히 인터넷에서 베스트셀러로 소개되고..

프로이트의 의자 (장도언 글/웅진지식하우스 출판) [내부링크]

프로이트의 의자 저자 정도언 지음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 2009-10-05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정상적 인간’이란 사실 평균적인 의미에서 정상일 뿐이다. - ... 정신과 의사인 정도언이 집필한 책이다...

예쁘다고 말해줄걸 그랬어 (이재영 글/클 출판) [내부링크]

예쁘다고 말해줄걸 그랬어 저자 이재영 지음 출판사 클 | 2013-04-20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엄마들은 모두 예뻤다, 누구도 얘기해주지 않았지만” 여행 떠난... 인터파크 서평단에 처음으로 글을 올려..

초한지 (이문열 / 민음사) [내부링크]

이문열 초한지 세트 저자 #{for:author::2}, 이문열 초한지 세트#{/for:author} 지음 출판사 민음사 | 1900-01-01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중국 대륙의 패권을 겨룬 유방과 항우. 두 영웅호걸의 이야기가 .....

4의 규칙(이안콜드웰 /랜덤하우스코리아 출판) [내부링크]

4의 규칙 저자 이안 콜드웰 외 지음 출판사 랜덤하우스중앙(중앙M&B) | 2004-09-1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정영문 역 반양장본 | 290쪽 | 223*152mm (A5신)... 좀 오래전에, 목동 시누네 집에 놀러갔는데, 으..

송편의 유래 - 송편은 왜 반달일까? [내부링크]

1. 송편의 뜻 송편이라는 이름은 소나무 떡이라는 뜻으로, 송편을 찔 때 소나무 잎을 넣어서 송편이라고 이름붙여졌다고 한다. 솔잎을 넣으면 떡이 서로 달라붙지도 않고 향긋한 솔내음이 떡에 스며들어 좋다. 그..

베네딕트 컴버배치(1976~ ) [내부링크]

Benedict Cumberbatch 1976년 7월 19일 생 영국 출신 런던극예술학교, 맨체스터대학교 드라마 학사 출연작 : 셜록1,2,3 (드라마) , 호빗 : 스마우그, 스타트렉 다크니스 (영화) 등

심령탐정 야쿠모 1 - 붉은 척안 [내부링크]

심령탐정 야쿠모 저자 카미나가 마나부 지음 출판사 피뢰침북스 | 2010-01-20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야쿠모, 여자아이 실종을 둘러싼 45년 전의 무서운 비밀을 밝혀... 심령탐정 야쿠모..제목이나 표지... 만..

선릉역 맛집 - 강남 옛날 돈까스 즉석떡볶이 [내부링크]

강남 옛날 돈까스 즉석떡볶이 즉석떡볶이하면 요즘은 특정 떡볶이 골목을 떠올리죠. 맛있기도 하지만, 다른곳에선 잘 볼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옛날엔 즉석떡볶이가 참 여기저기 많았었는데.... 어제 선릉..

삼성역 맛집 - 연타발 삼성점 - 양 대창구이 [내부링크]

양, 대창 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이름 '연타발' 입니다. (연타발 삼성점 - t. 557 9981) 제가 간 곳은 연타발 삼성역지점 입니다. 이곳을 전 참 좋아하는데요, 좋아하는 이유는 맛도 맛이지만, 센스있는 가..

컴퓨터의 정의및 구성, 세대별 특징, 분류 [내부링크]

컴퓨터란? compute라는 단어는 "계산하다, 연산하다" 라는 의미뜻인데, 여기에 r이 붙어서 computer 라고 쓰이고, 전자 계산기라고 합니다. 우리는 이 컴퓨터를 무엇을 빠르게 계산하여 결과를 얻기위한 장치정..

강릉 먹거리 여행기 - 위메프 (다투어 여행사) [내부링크]

지난 3월 8일 위메프에서 구입한 강릉 먹거리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여행 스케쥴이예요. 7시 시청역... 좀 후달리긴 했지만, 바다가 보고싶다는 일념에 구매를 했습니다. 8일 새벽 ... 5시 반에 기상해서 여..

엄정화, 문소리, 조민수 40대 여자들을 위한 영화 '관능의 법칙' [내부링크]

관능의 법칙 (2014) 7.1 감독 권칠인 출연 엄정화, 문소리, 조민수, 이경영, 이성민 정보 드라마, 코미디 | 한국 | 108 분 | 2014-02-13 글쓴이 평점  영화 관능의 법칙은 주인공들이나 예고편만 봐도, 여자들을..

선릉역 맛집 일식 아오끼 [내부링크]

선릉역 8번 출구(2호선)로 나와 선릉공원쪽으로 쭉 들어와서 선릉공원입구를 지나 좀더 직진하면 넓찍한 주차장과 함께 저 멀리에 아오끼라는 간판이 보인다. 강남 한복판에 이런 평지의 주차장이 있다는 사..

조선호텔 이탈리안 레스토랑 - 베키아 앤 누보 (Vecchia & Nuovo) [내부링크]

베키아앤누보 조선호텔로비에서 한층을 내려가면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예전에 델리와 함께 운영을 했는데, 얼마전 델리를 없앴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은 이탈리안 레스토랑만 운영되고 있었다. (메뉴판에는..

봉피양 - 강남역 고깃집 [내부링크]

강남역 2호선 7번 출구 분당선으론 5번 출구로 나와 큰길가에서 삼성타워 쪽으로 돌아 들어가면 1층에 봉피양 간판이 보인다. <봉피양 위치> < 봉피양 외부 > 간판이 눈에 잘 들어오는 위치에 있어서 찾기 쉽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1965~ ) [내부링크]

 * 출생 : 1965년 4월 4일 출생  * 아버지 :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  * 배우자 : 수잔 다우니  * 학력 : 산타모니카 고등학교 중퇴  * 데뷔: 1970년 영화 파운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2013년 아이언맨 3..

삼성동 이탈리안 레스토랑 JJ BROS [내부링크]

위치>>>  선릉역과 삼성역 중간에 있는 포스코 센터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한 JJ BROS 포스코 센터에 있어 찾기도 쉽고 실내도 어느정도 괜찮을 것으로 기대하고 지인과 찾아간 집. JJ BROS의 분위기 >> 이탈리..

해변의 카프카 - 무라카미 하루키 [내부링크]

해변의 카프카. 제목만 들어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아~ 하고 알고 있는, 한번쯤 읽어봤을 책이다. 그러나, 나의 경우는 좀 다르다. 사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처음 접한 것은 상실의 시대라는 책을 통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