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om1의 등록된 링크

 broom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9건입니다.

메깅스 남자도 레깅스 입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메깅스 남자도 레깅스 입어야 하는 이유 코로나19 가 침범하기 이전에 레깅스가 먼저 우리 일상 속에 침투해 있었습니다. 에어로빅이나 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레깅스는 주로 여성..

비타민 E가 많은 식품 5가지 [내부링크]

비타민 E가 많은 식품 5가지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인데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피부와 혈관 등 각종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여 건강 유지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비..

문경카페 산양정행소 [내부링크]

경상북도 문경시 산양면 불암2길 14-5에 있는 산양정행소라는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이 곳은 문경시의 청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곳인데 1944년 일제강점기 시대에 지어진 양조장이었는데 리모델링을 통해..

블로그로 돈 벌기 정말 가능할까? [내부링크]

블로그로 돈 벌기 정말 될까 평생 직장이라는 말이 사라진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그리고 월급만으로는 먹고 살기 힘들어서 또는 조금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 부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디지털,..

노인 낙상 사고 사망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노인 낙상 사고 사망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넘어지면서 다치는 낙상 사고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발생하지만 특히 노년층에서 발생률이 높고 환자 수도 매년 늘어나고 있습니다. 노..

초로기 치매 증상 원인 예방 [내부링크]

초로기 치매 증상 원인 예방 2004년에 개봉된 정우성, 손예진 주연의 영화 '내 머리속의 지우개', 2011년에 방영된 김래원, 수애 주연의 드라마 '천일의 약속', 2019년에 방영된 감우성, 김하늘 주연의 '바람이 분..

파워포인트 PPT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PPT 단축키 모음 요즘 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온라인 강의를 신청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휴넷이라는 곳에서 "한 눈에 들어오는 파워포인트 문서의 비밀, 인포그래픽 만들기" 라는 강의인데요 첫..

식단관리 헬로잇츠 도시락 12종류 [내부링크]

식단관리 헬로잇츠 도시락 12종류 지난 5월부터 저칼로리 도시락을 구입해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살이 쪄서 대사증후군에 노출될 위험이 있으니 먹는 양을 줄이라는 의사 선생님의 권유가 있어서 그때부터 살을 빼..

유산균을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유산균을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유산균을 먹고 있습니다. 변비가 있어서 먹는 사람도 있고 TV에서 좋다고 하니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유산균을 먹으면 좋은걸까요..

독감 무료 접종 대상과 시기 [내부링크]

독감 무료 접종 대상과 시기 2020년 독감 예방 접종이 9월 8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는 요즘 감기 및 독감과 그 증상이 구분이 잘 안되기 때문에 그 어느때보다 독감 예방 접종의 필요성이..

빨래 꿀팁 총정리 [내부링크]

빨래 꿀팁 총정리 여름에는 땀이 잘 나기 때문에 여름 옷은 세탁을 자주 합니다. 또 요즘에는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빨래거리가 많이 나오기도 하지요. 매일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은 복장에..

욕실청소 노하우 알고 하자! [내부링크]

욕실청소 노하우 알고 하자! 욕실은 우리 집의 공간 가운데 가장 습기가 많은 곳일 겁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며 그렇기 때문에 가장 지저분해질 수 있는 곳이 욕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

살 찌지 않는 사람이 되는 31가지 방법 [내부링크]

살 찌지 않는 사람이 되는 31가지 방법 유튜브에서 유명한 이재성 박사님의 채널을 즐겨찾기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살 찌지 않는 사람이 되는 31가지 방법'이라는 영상이 기억에 남습니다. 7편의 동영상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2020년 8월 23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국적으로 2단계 격상됩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300명 이상 나오고 있어 코로나 19가 더이상 확산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실..

젊어지는 12가지 습관 [내부링크]

젊어지는 12가지 습관 사람은 누구나 아름답기를 원합니다. 누구에게나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이 있지만 보편적으로 말했을 때 젊은 시절엔 뭘 하든 아름답다고 말을 하지요. 의학이 발달하고 평균 수명이..

여성에게 좋지 않은 건강 습관 [내부링크]

여성에게 좋지 않은 건강 습관 남자든 여자든 건강에 좋지 못한 생활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과도한 음주를 한다거나 폭식을 하는 것, 운동하지 않는 것 등등 우리의 몸을 혹사시키는 습관들이 많이..

모유 수유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내부링크]

모유 수유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모유 수유는 아기에게 엄마 젖을 먹이는 것을 말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시기는 출생 직후입니다. 출산 후 처음에는 초유의 색깔이 진한데 단백질과 무기질이 많고 탄수화물과 지..

기립성 저혈압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기립성 저혈압 기립성 저혈압이란 갑자기 일어났을 때 순간적으로 핑 도는 현상을 말합니다. 혈액순환이 빠르게 되지 않아 어지러움을 느끼게 되는데 가볍게 생각하면 안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해서는..

수면 부족이 부르는 질병 [내부링크]

수면 부족이 부르는 질병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하고 낮에는 졸음이 쏟아지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며 주말에는 잠을 많이 잔다면 수면 부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수면부족이 장기간 이어지면 고혈압, 당뇨병, 치..

스트레스 증상과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스트레스 증상과 해결 방법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누구나 일생을 살아가는 동안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외부 또는 내부의 변화에 의해 유발되어 정신과 신체가 반응을 하게..

탄산음료가 부르는 비극적 결말 [내부링크]

탄산음료가 부르는 비극적 결말 날씨가 더울 때,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 햄버거나 피자를 먹을 때 탄산음료를 마실 수 없다면 우리는 삶의 행복을 느끼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탄산음료는 잠깐의 행복을..

장마 후 감염병에 대비하자 [내부링크]

코로나19라는 최악의 바이러스가 여전히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여러 곳에서 이상 기후로 인한 홍수로 난리가 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미리 홍수 대비를 못했다고 하여도 이 정도의 피해가 있으..

슬기로운 자취 생활 시즌 1 [내부링크]

1900년대만 하더라도 한국에는 대가족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언젠가는 소가구 중심의 시대가 올 것이라 예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소가구를 넘어 1인 가구의 수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연애를 포기하고..

임신 중 조심해야 할 8가지 [내부링크]

인구억제 정책을 쓰던 시절 '하나만 낳아 잘 기르자' 고 홍보를 했었는데 이제는 인구증가 정책에도 불구하고 아이를 많이 낳지 않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임신과 육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관련 정..

비타민 D 부족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비타민 D는 혈중 칼슘과 인의 수준을 정상범위로 조절하고 평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칼슘과 인의 이용에 필요한 이러한 기능 때문에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뼈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근육..

비타민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비타민은 '생기(vita)를 가진 아민(amine)물질'이라는 이름처럼 에너지를 생성하지는 않지만, 건강을 유지하고 성장을 돕는 영양분입니다. 비타민D를 제외하면 우리 몸에서 스스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물을..

치매에 잘 걸리는 사람 따로 있다! [내부링크]

노인 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요즘 치매에 걸리는 사람도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의학의 발달로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있지만 치매의 발병률도 높아지고 있어서 요즘 TV 광고에 보면 치매 보험도 많이 나..

냉장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시장이나 마트에서 맛있는 것을 한 가득 사오면 그것들은 보통 냉장고 안으로 다 들어갑니다. 어떤 경우에는 냉장고에 넣으면 안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렇게 하는 경우가 있지요. 그러나 냉장 보관을 하면 안되는..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람은 하루 24시간 중에 3분의 2가 넘는 시간동안 끊임없이 움직입니다. 식사를 하고 일을 하고 운동도 하며 공부도 합니다. 기계처럼 아무리 움직여도 지치지 않으면 좋겠지만 사람은 그렇게 창조되지 않았습니..

33섬 이벤트 [내부링크]

한국관광공사는 지친 일상을 치유할 언택트 힐링여행,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을 선정하여 발표하고 이어서 7월 1일~ 8월 20일까지 '33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가 가장 가고 싶은 3개의 섬과 함께..

불면증에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연구에 의하면 인간은 하루 7~8시간은 잠을 자야 건강하다고 합니다.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하면 낮 동안에 졸음과 피로감, 의욕 상실 등을 초래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한국의 2..

그린 뉴딜 전기차 보조금 2025년까지 연장 [내부링크]

한국판 뉴딜 정책의 하나인 그린 뉴딜 계획의 실행을 위해 2022년 종료될 예정이었던 친환경차(전기차, 수소차)에 대한 보조금 지급이 2025년까지로 연장됩니다.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2020년 7월 16일 '그린..

장수식품 건자두 푸룬의 비밀 [내부링크]

요즘 부모님들이 자주 보시는 프로그램은 정해져있어요. 그 중에서도 건강 관련 프로그램들을 많이 보시는데 천기누설이나 알토란, 내 몸 사용설명서 등 우리 몸에 좋다고 거의 광고수준으로 방송하는 곳들이 몇..

2020년 결혼식 인기 축가 리스트 9 [내부링크]

결혼식에 빠질 수 없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신랑과 신부가 있어야 하고 주례 선생님이 있어야 하며 사회자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결혼식에서 없어서는 안될 것이 바로 축가입니다. 결혼식 문화는 시대마..

충남 해수욕장 베스트 6 [내부링크]

보통 해수욕장 하면 동해나 남해를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서해에도 가볼만한 해수욕장이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해수욕장에 가더라도 물놀이 구역에서 침을 뱉거나 코를 푸는 행위는 금지되며 탈의실..

대표적인 일제 잔재 문화 [내부링크]

일본이 대한민국을 식민통치하던 시절이 있었다. 어떻게 보면 정말 오래전 역사이고 또 다르게 보면 겨우 100년도 안된 근현대사의 한 장면입니다. 총칼로 지배를 하려 했던 일본이 문화통치를 함으로써 한국의 정..

뜨거운 차 안에 놔두면 안되는 것! [내부링크]

청포도 익어가는 칠팔월 한낮의 태양은 정말 뜨겁습니다. 야외에 주차를 해놨다가 몇 시간 뒤에 차를 타면 정말 사우나가 따로 없지요. 그런데 우리는 종종 뜨거운 햇볕에 노출된 자동차가 얼마나 위험한지 망각하..

생리 붓기 원인 [내부링크]

생리는 성숙한 여성의 자궁에서 주기적으로 출혈하는 현상인데 임신하지 않는 경우 황체에서 호르몬 분비가 감소하기 때문에 자궁 속막이 벗겨져서 일어납니다. 생리를 할 때에는 손과 발, 다리 등이 붓는 현상이..

여름 저혈압 원인과 대처 방법은? [내부링크]

여름철 땡볕 아래서 갑자기 쓰러지거나 사우나에서 장시간 땀을 흘리다가 극심한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사람을 본 적 있으신가요? 이런 사례는 혈압이 급속도로 떨어지면서 어지럼증이나 의식 소실이 발생한 것입니..

슬기로운 채소 보관 방법 [내부링크]

채소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아서 건강한 식단에 빠져서는 안되는 필수 음식입니다. 먹을거리가 너무 풍부하여 못먹어서 생기는 병보다 너무 많이 먹어서 생기는 병이 더 많은..

운동 후에 어떤 음식이 좋을까 [내부링크]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 여름에는 옷이 짧고 얇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레 몸매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운동이나 식습관 조절을 통해 살을 빼는 것이통과의례처럼 되었습니다. 저도 얼마 전부터 뱃살을 빼고..

귀신 꿈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어린 시절 드라큐라가 나오는 공포영화를 보고 너무 무서워 밤에는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서양의 유령이나 귀신들은 이제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오히려 억울하게 죽은 한국의 귀신들이 무..

가볼만한 섬 여행지 33곳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몸과 마음이 위축되고 상당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시달렸던 사람들이 이제 조금씩 움직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여행을 위해 행정..

선물의 의미를 알면 더 소중해요 [내부링크]

선물은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기분이 좋아지게 만듭니다. 특히 사춘기 시절 이성으로부터 받았던 편지는 내용은 전혀 기억나지 않아도 소중한 추억이 되었고 평소 특별하게 생각했던 사람에게 받은 선물은..

근로계약서 미작성 시 벌금 및 처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떤 회사에서 일을 하든 우리는 일을 하기 전에 근로계약서부터 작성을 합니다. 거기에는 근무에 대한 여러가지 조건과 임금에 대해서 써 있지요. 혹시 모를 부당 대우나 임금체불을 방지할 수 있고 업무상의 재..

20대 버킷리스트 50 [내부링크]

젊음이라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찬란합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라며 애써 무시하기도 하지만 어린시절, 청춘, 젊은 때는 정말 한순간 지나가는 바람같고 봄날같은 순간입니다. 만약 나에게 시간을 되돌릴..

치과 과잉진료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치아관리를 잘해서 치과에 갈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충치가 생겨서 인레이나 레진, 크라운 등의 치료를 받는 일은 이제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상당히 비싼 임플란트..

잠잘 때 식은땀을 흘리는 이유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서 체온이 올라가면 땀이 저절로 납니다. 격렬한 운동을 할 때에도 땀이 나고 정말 더울 때에는 가만히 이어도 땀이 나지요. 그런데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도 땀이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식은땀이라고..

무더운 여름 온열질환을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말만 들어도 무시무시한 폭염특보, 언제나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대포 한방입니다. 한국에서는 많이 발생하지 않지만 더위로 인하여 유럽에서는 사망사고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여름철에는 열로 인해 발생하는 온..

방귀가 잦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다른 사람과 같이 일을 하거나 얘기를 하고 있을 때 배에 가스가 차서 못참을 정도가 되면 정말 난감합니다. 시원하게 가스를 배출하고 싶지만 소리가 나거나 지독한 냄새가 날까봐 걱정스럽기 때문이죠. 모든 것..

양산 고르는 팁 ! [내부링크]

지구온난화가 심해져서 그런지 낮 동안의 햇볕이 정말 뜨겁습니다. 주차장에 세워둔 자동차 안은 75도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뜨거운 태양을 피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끼고 요즘에는 마스크도 착용합니다. 그럼에..

올바른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 [내부링크]

집에 들어온 물건이나 음식물을 버리지 못한다면 우리의 집은 쓰레기로 넘쳐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우리는 먹고 남은 음식물 쓰레기와 필요없는 물건은 버리거나 값싸게 팔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각 가..

저혈당 쇼크 초기에 잘 대응해야 한다 [내부링크]

운전 중 갑자기 의식을 잃어서 사고가 날뻔하고 지나가던 주민에 의해 빠른 응급조치로 생명을 건졌다는 뉴스를 가끔 접하게 됩니다. 그럴때 '저혈당 쇼크'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정상 혈당과 고혈압, 저혈압은 어..

기초대사량 늘리는 8가지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병원에서 건강 검진을 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당뇨의 위험도 있다며 음식물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하라고 권하더라구요. 한마디로 덜 먹고 더 움직여서 살 좀 빼라는 얘기겠죠? 그래서 당장 좋아..

간 건강 생활수칙 [내부링크]

우리 몸에 있는 가장 큰 장기는 간입니다. 각종 영양소를 몸에 효과적인 물질로 만들어 저장하고 몸에 안 좋은 물질은 해독하는 역할을 하지요. 몸에서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지만 간은 건강이 나빠져도 증상이 잘..

구하라법 개정의 필요성 [내부링크]

20대 국회에서는 끝내 일명 '구하라법'의 개정을 위한 법안이 폐기되었습니다. 정말 필요한 법임에도 불구하고 역사상 최고로 일하지 않은 20대 국회가 국민들의 청원을 무시하게 된 것이지요. 그런데 얼마 전 '전..

디지털 시대인을 위한 감성 힐링 - 비긴 어게인 시즌4 [내부링크]

포노 사피엔스라고 불리는 현대인들에게 스마트폰을 빼앗는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마찬가지로 하루 종일 컴퓨터 앞이나 공사 현장, 기계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음악을 듣지 못한다면..

물 꿈해몽 풀이 [내부링크]

한국을 빛낸 위인정기 중에 김유신 장군 편도 있는데 거기에 재미있는 꿈 이야기가 나옵니다. 김유신의 누이동생이 산 위에서 오줌을 누었는데 그 양이 너무 많아서 경주를 뒤덮는 꿈을 꾼 후에 꿈이야기를 했더니..

KF-AD 마스크 - 공적 마스크로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대한민국 공식 방역마스크인 KF94 마스크의 가격이 급상승하고 물량이 없어 구하기 힘들었을 때 정부는 해외로 나가거나 일부 양심없는 업자들이 숨겨놓은 마스크를 찾아내며 공적 마스크 제도..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내부링크]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질병은 가족력이 있다면 평소에 생활습관과 식습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 고지혈증 약을 먹고 있는데 부모님 두 분 모두 고혈압과 당뇨병이 있어서 조심하고 있거..

바퀴달린 집 캠핑카 타고 이야기 보따리 [내부링크]

'핑클의 캠핑 클럽'에 이어 '바퀴달린 집'이라는 예능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방송국 스튜디오에서만 방송진행을 하던 것이 점차 그 영역이 확대되어 야외에서만 찰영하는 프로그램도 있었지요. 대한민국..

잘못된 건강 상식 - 무좀에 식초? [내부링크]

고혈압보다 저혈압이 위험하다. 건강한 사람은 저혈압의 기준이 일정하지 않으며 건강상 위험한 경우는 드뭅니다. 오히려 저혈압인 사람은 고혈압인 사람보다 심장병, 뇌졸중 같은 성인병의 발병롤이 훨씬 낮고 평..

번아웃 증후군 증상과 극복 방법 [내부링크]

열심히 일한 당신 '방전' 되지는 않으셨나요? 번아웃 증후군 커피를 아무리 마셔도 노곤하다가 밤엔 잠을 잘 못자고 조금만 움직여도 피곤하고 업무 집중력도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충분히 쉬어도 극심한 피..

SK텔레콤 멤버십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각 통신사마다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빵집이나 커피숍에 가서 계산을 할 때 멤버십 카드부터 보여주는 것이 이미 일상화 되어 버렸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가 쓰고 있는 SK텔레콤의 멤버십에 대해서 알..

타트체리 효능과 잘먹는 방법 [내부링크]

부모님이 정말 자주 보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천기누설인데요 처음 들어보는 과일이 있더라구요. 타트체리! 타트체리는 체리에 기능성을 강화한 품종개량 종이라고 하네요. 최대 생산지는 터키이구요. 기능성 들..

보이차 총정리 -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커피만 좋아하던 한국 사람이 보이차에 대한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건 '효리네민박'이라는 예능의 힘이 큰 것 같아요. 커피만 좋아할 것 같았던 이효리가 민박을 하는 사람들과 함께 아침부터 보이차를 마시는 장..

마늘의 효능과 보관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마늘이란? 단군신화에서 곰은 쑥과 함께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되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선 피라미드 건설에 동원된 노동자들이 원기회복을 위해 마늘을 먹었고 대제국 통일을 이룬 알렉산더 대왕 역시 체력 보강을..

애정운과 금전운에 좋은 풍수 인테리어 [내부링크]

누구나 한 번쯤은 풍수라는 단어를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풍수가 무엇인지 , 우리 생활 속에서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아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인테리어에 어떻게 풍수를 적용했는지 방위별, 운기별 가구..

주택청약통장의 필요성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내집 마련의 꿈이 있다. 청약통장은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이다. 청약을 통해 새 집을 분양받으면 초기 분양가에 집을 살 수 있고 비교적 내..

양파의 모든 것 - 잘 고르는 법 [내부링크]

우리가 먹는 야채 중에는 특별히 자주, 많이 먹는 것이 있습니다. 고추, 마늘, 양파, 피망, 대파 등 음식을 만들어 먹을 때 빠지지 않고 쓰이는 재료들이지요. 요리할 때 반드시 들어가는 야채들은 거의 대부분 우..

인테리어 풍수 대방출 [내부링크]

우리는 삶에 문제가 생기면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애를 씁니다. 대인 관계가 악화되거나 영업 실적이 떨어지면 좀 더 인내심을 기른다거나 혹은 윗사람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 문제를 해..

단양 당일치기 여행 방법 [내부링크]

본격적인 무더위가 오기 전이지만 지금도 한낮의 최고 온도를 보면 엄청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여행 가기 가장 좋은 시기가 여름이 오기 직전과 가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5월과 6월에..

체지방 줄이는 운동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언제나 건강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건강함의 중심에는 몸의 균형이 있죠. 몸의 균형이 맞으려면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이 골고루 발달해야 합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아름다운 몸매의 사람들 특히 인스..

문경새재 미로공원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가봐야 할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경상북도 문경에 있는 문경새재입니다. 한국인이 가봐야 할 아름다운 길 100선에 문경새재 과거길이 1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문경새재는 1981..

나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음식 [내부링크]

혈액 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으면 고지혈증이라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운동과 식이조절이 가장 중요한데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은 의외의 음식이 있습니다. 1. 레드와인  ..

간때문이야 -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간때문이야~라며 노래를 부르던 광고가 있었습니다. 피로하다 싶으면 간이 좋지 않은 이유때문이라며 제품구매를 유도하던 정말 유명한 광고였지요. 정말 간때문일까요? 간은 해독 작용 및 살균 작용을 합니다. 탄..

갱년기 증상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내가 어린 시절에 어머니가 잠이 안온다고 한참을 고생하시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는 왜 그러셨는지도 모르고 별로 관심도 없었습니다. 내가 어른이 되고나서야 그것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갱년기 증상이라는걸..

통풍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아프지 않고 살아가는 것은 참 힘든 일입니다. 겉으로는 멀쩡해 보여도 생활습관이 잘못되었거나 유전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은 곳이 있다면 언제든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40대 초반인 친구 한 명..

애인 생기는 꿈 6가지 [내부링크]

꿈에 대해서는 여러 말들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그것에 대해서 해석하거나 분석하려고 하는 경향이 많다. 또한 꿈 하나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여 길흉화복을 점쳐 보기도 하는데 오늘은 특히 외로운 솔로들이 들으면..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길라잡이 - 사례중심 [내부링크]

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위해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해서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회식을 강요하는 선배  - 상사 철수는 후배 영수에게  술자리를 마련하지 않으면  인사상 불이익을 주겠다며  반복적..

남자에게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남자에게 참~좋은데... 남성 전문 영양제의 광고 카피다. 남자들은 몸에 좋다는 것 특히 정력에 좋다고 하면 정말 못먹는게 없을 것 같다. 그런데 그런 이상한 것들 말고 그냥 남자에게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

알레르기 비염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매년 봄이 되면 재채기와 콧물로 고생하는 사람이 있어요. 감기도 아닌데 몸도 아프지 않은데 코만 간질간질 환장합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미세한 꽃가루들이 공기 중에 엄청나게 떠 다니고 있어요. 거..

고지혈증의 원인 및 좋은 음식 [내부링크]

현대인이 가장 조심해야 할 성인병이 있는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이 바로 그것입니다. 사실 저 또한 작년부터 고지혈증으로 인해 약을 복용하며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식습관과 비만과 밀접한 관계..

냉방병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겨울에는 추워서 힘들지만 여름은 너무 더워서 힘들다. 이제는 어딜 가나 에어컨이 한 대씩은 다 있을 것이다. 에어컨 없이 어떻게 살 수 있을까 생각도 해본다. 특히나 한국의 경우 습도까지 높아서 불쾌지수도..

부가티 시론 퍼 스포츠 [내부링크]

베이론의 후속 모델로 2016 년에 등장한 부가티 시론은 회사의 코치 빌더 전략에 입각하여 지금까지 시론 스포츠 , 디보 , 라 보와츄루 느와르 , 센트 디에 등의 개성 풍부한 바리에이션이 탄생하고 있다. 스테판..

사랑어록 - 빨간머리 앤 [내부링크]

백영옥 작가님의 '빨간머리 앤이 하는 말' 속 따뜻한 사랑 어록을 소개합니다. 1. 사랑하는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상처받기 쉬운 사람이다. 우리가 사랑이란 명사에 '빠졌다'는 조금 특별한 동사를 쓰는건 사랑이..

고혈압의 원인 및 증상과 예방 [내부링크]

고혈압이란 혈압이 정상 범위보다 높은 것을 말하는데요 성인은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은 원인이 분명한지 분명하지 않은지에 따라 본..

노인 당뇨병의 원인과 관리 [내부링크]

노인 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노인 인구에서 당뇨병의 발생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당뇨병 발생은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증가한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2017년 기준, 65세 이상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