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unrise의 등록된 링크

 btsunris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4건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언제쯤 오를까? [내부링크]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줍줍 타이밍은 언제? SK하이닉스 주가가 요즘 주식시장에서 힘을 못내고 있다. 19일 SK하이닉스는 전날보다 3.97%(3100원) 내린 7만5000원에 장을 마쳤다. 화요일 급락에 의한 일시적 반등..

부동산 뉴노멀 '임대차 3법' 핵심정리 [내부링크]

임대차 3법 핵심 정리 집주인도 세입자도 헷갈리는 임대차 3법, 시행일은? 계약갱신청구권제 등 '임대차 3법' 도입 이후시장에서 전세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덕분에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삼성SDI 주가 전망, 기회는 있다 [내부링크]

삼성SDI 주가 전망 세계 배터리시장 점유율 4위(6%) 삼성SDI, 주가 이미 많이 올랐는데도 국민연금과 블랙록이 매수한 이유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일 블랙록이 삼성SDI 주식 344만4,030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아이폰 12 출시일 유출 [내부링크]

아이폰 12 출시일 아이폰 12 출시가 임박했다. 이를 증명하듯 최근 아이폰 12 관련 스펙과 출시 일정에 대한 소문이 쏟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과거 잘 맞췄던(?) 테크 애널리스트 존 프로서라는 친구가 올해 하반..

주식 PER , PBR, ROE로 적정주가 계산하는 법 [내부링크]

주식 PER, PBR, ROE, EPS로 하는 밸류에이션 마트를 가면 물건 값이 싼지, 비싼지 생각하면서 물건을 구매하곤 한다. 한우 등심을 살때도 등급과 100g당 가격이 얼마인지 보고 구매여부를 결정한다. 주식도 마찬..

공매도 금지기간 연장 가능성 짙어져 [내부링크]

공매도 재개 연기와 공매도 대응 전략 오는 9월 15일 공매도 재개를 앞두고 이를 둘러싼 논쟁이 치열하다.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치를 떠는 것이 바로 공매도. 공매도(Short stock selling)는 자신..

LG화학 주가, 지금 들어가도 수익 나올까? [내부링크]

LG화학 주가, 지금 들어가도 수익 나올까? LG화학을 비롯해 삼성바이오로직스, 네이버가 모두 시총 50조원대로 올라서면서 시총 2위 SK하이닉스를 위협하고 있다. 특히 베터리를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LG화학..

[2분기 실적발표] 영업이익, 순이익 증가율 TOP 20 [내부링크]

코스피 2분기 실적발표 분석 최근 기업들의 2분기 실적 공시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라는 감염병은 우리 모두에게 큰 고통을 주고 있지만, 투자자들에게 코로나19는 좋은 기업, 그렇지 못한 기업들을 구분해..

'가치투자'를 지향한다면 지겨야 할 '주식투자 방법' [내부링크]

최근 장에서 스토리나 테마에 의해 급등하는 종목들을 지쳐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이성을 잃거나 처음 투자를 하기로 했을때 마음가짐이 흔들리곤 한다. 유동성이 풍부한 요즘같은 장에서는 더욱 더 내 자산을..

갤럭시 언팩 관련주, 갤럭시Z 폴드2가 잘팔리면? [내부링크]

갤럭시 언팩 · 갤럭시Z 폴드2 관련주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Z 폴드2’가 오늘 베일을 벗는다. 삼성전자가 8월 5일 밤 11시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는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하..

삼성전자 주가, 지금 들어가도 늦지 않았나?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 전망과 기대 수익 삼성전자 주가가 최근 실적발표와 인텔발 파운드리 수주 전망에 6만원 선을 터치했지만, 증권사들이 아직도 비중을 확대하는 것이 좋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일단 종목 특수성..

[애플 액면분할] 액면분할 뒤 주가 변화는? [내부링크]

애플 액면분할 뒤 주가 변화 지난 30일(현지 시간), 애플이 올 2분기 역대 최대 매출 실적과 액면분할 소식을 함께 전했다. 그리고 8월  1일(현지시간) 애플 주가는 전날 10.47% 급등한 425.04달러로 거래를 마..

곰표 밀맥주 & 밀맥주 이야기 [내부링크]

곰표 밀맥주 밀가루 만드는 대한제분이 CU와 세븐브로이가 협업해 ‘곰표 밀맥주’를 내놨다. 대한재분은 그동안 밀가루 만드는 회사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곰표’ 브랜드를 활용해 다양한 굿즈를 내놓았다..

코스피 7월 외국인 순매수 종목 TOP 5 [내부링크]

7월 외국인 순매수 종목 (기업) 리스트 7월 한달 (7/1 ~ 7/30 기준) 외국인이 순매수한 종목 10개를 꼽아봤다. 이 가운데는 KODEX 200, KODEX 코스탁, TIGER 코스닥 같은 ETF와 주가가 1,000원 미만인 종목은 제..

고체연료 관련주 대장주 TOP3 [내부링크]

고체연료 관련주 대장주 아무 제약없이 고체연료 발사체 연구개발 생산보유 가능해져 고체연료 관련주, 족쇄 완전히 풀려 청와대가 28일 한미 미사일지침을 개정하고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 제한이 해..

부부공동명의 종부세 양도세... 과연 절세 될까? [내부링크]

아파트 부부공동명의 절세효과 분석 7.10 부동산 대책 발 세금폭탄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다주택자, 고가주택 보유자들은 절세에 대한 다양한 방법들을 찾고 있는 상황. 보유세를 절세하기 위해 단독명의 or 공..

[부동산 상식] 용적률 계산과 부동산 투자 [내부링크]

용적률 계산과 부동산 투자 최근 부동산 정책이 공급 확대로 이어지고 있는 분위기다. 1달 새 정부가 공급 확대를 위해 여러 방안을 내고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단어가..

[3기 신도시] 과천시, 얼마나 투자가치가 있을까? [내부링크]

3기 신도시 과천시 가치 분석 서울 지역번호(02)를 사용하는 ‘준강남’ 과천. ‘준 강남’이란 별칭이 붙을 정도로 부동산 시장에서 뜨거웠던 지역 중 한 곳이다. 과천은 그동안 정비사업 추진 단지가 많기도 했..

[주린이 시리즈] 주식투자 초보 재무제표 보는법 [내부링크]

주식투자 초보 재무제표 보는법 이번 포스팅은 '재무제표 보는법' 이전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단어들을 다뤄본다. 그 전에 "재무제표 왜 봐야 하냐?"는 질문에 답을 해보자면, 우리가 주식투자시, 주자를 해..

샤오미 킥보드 신제품... 벤츠인가 샤오미인가 [내부링크]

샤오미 킥보드 신제품 미 전동 킥보드 프로2 가성비 브랜드 샤오미가 벤츠와 협업을 해 만든 킥보드에 눈길이 간다. 최근 샤오미가 지난 15일 ‘Xiaomi Ecosystem Product Launch’에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

조금 특별한 버번 위스키를 찾는다면... 메이커스 마크 CS [내부링크]

메이커스 마크 CS 테이스팅 올해 4월 투자했던 주식 가운데 한 종목의 캔들차트가 오늘 양봉 긴 위꼬리를 그렸다. (슬슬 팔아야 하는 시점이 왔나보다.) 그러다 문득 메이커스 마크 캐스크 스트랭스 버번 위스..

[부동산거래 상식] 부동산 중개소 100 활용법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소 활용법 공인중개사와 거래하는 요령 부동산 중개 수수료를 깎는 방법이 궁금한가? 내가 원하는 가격에 부동산을 매도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 관심을 가져보자. 집을 내놓거나 집을 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이사 가야 하나?'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당첨 방법 요즘 3기 신도시 사전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7.10 부동산대책' 가운데 3기신도시 사전청약 물량을 기존 9,000호에서 30,000호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발표가 불을 붙였다...

[한국판 뉴딜] 그린뉴딜 관련주...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들 [내부링크]

한국판 뉴딜, 그린뉴딜 관련주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에서 국민보고대회를 열어 한국판 뉴딜의 구상과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한국판 뉴딜은 다음 세가지 축으로 진행될 것이다. 디지털 뉴딜..

2021 최저임금 8,720원... 최저임금 테마주는? [내부링크]

최저임금 관련주, 최저임금 테마주 2021년도 최저임금 시급이 올해보다 130원 오른 8720원으로 결정됐다. 최저임금위원회가 14일 새벽 공익위원들이 제시한 시급 8720원안을 표결에 가결했다. 최저임금은 8월..

주담대 금리 싸게 받는 법 [내부링크]

7월 들어 연 1%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상품이 등장했다. 기준금리가 연 0.5%까지 내려간 영향 덕분이다. 아래는 금융감독원 주택담보대출 상품비교 페이지에서 아래의 기준으로 금리를 비교한 결과다...

[7.10 부동산대책] 앞으로 달라지는 취득세 • 양도세 • 종부세 [내부링크]

7.10 부동산대책 취득세 양도세 종부세 변화 7월 10일, 정부가 6.17 부동산대책의 보완대책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의 핵심은 '부동산 세제 강화 대책'이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7.10 부동산대책 6·17..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 언박싱 [내부링크]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 3:1을 경쟁 뚫고, 이번주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를 받았다. 올해 발행하는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는 지난 4월 말부터 5월 18일까지 구매 예약 신청을 받았고, 그 결과 총 21만2..

OBV 곡선으로 주가 흐름 예측하기 [내부링크]

OBV 차트의 이해와 주가 흐름 예측방법 주식투자 방법 가운데 기본적인 차트 지표를 보고 하는 방법이 있다. 차트 지표 가운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 중에 OBV라는 것이 있다. OBV는 On Balance Volume의 약자...

커피 대신 '링티'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 몸도 쉽게 지치고, 술먹은 다음날 해장을 해도 숙취가 오래 가는 느낌적인 느낌. 나이 탓인가... 그래서 작년부터 마시기 시작한 음료가 있다.  링티(Lingtea), 안에 음료가 들어있다. 링티가..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가격 · 디테일 [내부링크]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가격과 디테일 포레스트 캠핑카. 왼쪽부터 디럭스, 엔트리, 스탠다드 모델 ‘포터로 캠핑한다?' 현대자동차가 만든 캠핑카 포레스트가 최근 시장에 나왔다. 현대 포레스트는 기존 1t 트럭..

돼지열병 관련주 대장은 백신 개발회사가 [내부링크]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지나가자 이번엔 신종 돼지독감이 등장했다. 이번에 발견된 바이러스는 ‘G4 EA H1N1’ 또는 ‘신종 돼지독감 바이러스’로 불린다. 중국 대학과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CCDCP) 소속 과학자들..

금 통장 vs 금 ETF... 나에게 맞는 금테크는? [내부링크]

금 통장, 금 ETF 등 금테크 방법 4가지 금 가격, 8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7/1 현지시간 금 가격은 온스당 1800달러. 이는 2012년 10월 이후 8년 만에 연일 최고치를 경신한 가격이다...

[서부선 경전철] 수혜지, 투자 스팟 [내부링크]

서부선 경전철 부동산 투자 서울시 지하철 확대 계획 지난주 서울 은평구 새절역에서 관악구 서울대입구까지 이어지는 ‘서부선 경전철’이 민자적격성 조사를 통과했다. ‘서부선 경전철’은 서울시가 대표적 교..

제약, 바이오에 투자자가 알아야 할 '신약 개발과정 6단계' [내부링크]

신약 개발과정과 주식투자 약은 어떤 과정을 거쳐 개발되기에 약값에 영향을 미칠만큼 개발비가 높은 것일까? 또 제약 바이오기업이 여러 채널을 통해 자사의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하고 있는데, 이게 어떤 의미가..

[6.17부동산대책] 갭투자 막혔나? 달라진 대출 제도 [내부링크]

6.17 부동산대책 대출 정책 변화 무주택자가 집을 사거나, 1주택자가 집을 늘려가는 길이 상당히 험난해졌다. 정부가 6월 17일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방안' 가운데, 대출 규제 핵심 내용 4개를 꼽아..

[6.17 부동산 대책] 조정대상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리스트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6/17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 방안’을 발표하고, 6/19 일자로 새로운 투기과열지구를 추가로 지정했다. 최근 주택가격 급등세를 보이는 경기, 인천, 대전, 청주에 대해서 조정대상지역과 투기..

무상증자는 호재인가?... 무상증자 vs 유상증자 뒤 주가변화 [내부링크]

무상증자, 유상증자 뒤 주가변화 요즘 주식시장에서 ‘증자’ 얘기를 많이 접하게 된다. 증자란 기업이 주식을 더 발행해 자본금을 늘리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증자가 활발한 만큼 주식시장 열기도 뜨겁다는얘기..

신주인수권부사채(BW)란? [내부링크]

신주인수권부사채 (BW) 신주인수권부사채는 회사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사채다. 신주인수권 + 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BW, Bond with warrant) * 신주인수권 = 새로 주식을 살 수 있는 권리 * 사..

[조정대상지역]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내부링크]

조정대상지역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나는 2년 보유하고 거주했으니깐 괜찮겠지?" 라고 방심했다가는 큰 세금을 낼 수 도 있다. 작년 12/16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비..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내부링크]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지난주 주식시장에서 나파모스타트가 화두였다. 나파모스타트는 파종혈관내응고증(DIC)이나 출혈성 병변 및 출혈경향을 갖는 환자의 혈액체외순환시 관류혈액 응고방지(혈액투석 및 혈장분리..

[2020년 한국의 주화] 3만원으로 산 '660원' [내부링크]

2020년 한국의 주화 돈을 돈주고 꼭 사야할 만한 아이템이 나왔다. 한국은행이 이번에 창립 70주년을 맞아 한국은행 창립 70주년 특별 한국의 주화 세트를 개당 3만원에 발행한다. 세트 구성은 다음과 같다. 액..

[수도권 주택공급] 향후 3년간 입주 물량 변화 분석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2022년까지 서울 도심에 총 7만호의 주택을 지을 수 있는 부지를 추가로 공급한다고 5월 6일 발표했다. 이번 '수도권 주택공급 기반강화 방안'에서 언급된 '최근 3년간 수도권 입주 물량', '향후 3..

더워지는 날씨에 꿈틀하는 계절주 [내부링크]

계절주 테마주 총정리 계절주는 아래와 같이 계절이 바뀜에 따라서 수혜를 받는 기업과 관련된 종목을 말한다. 계절주 = 계절 변화에 따라 수혜를 받는 기업 관련 종목 여름에는 냉방, 빙과류, 여름 패션 관련 업..

한국판 뉴딜 관련주... 핵심요약 [내부링크]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부가 4월 29일 제1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한국판 뉴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정부는 이번에 다뤄진 한국판 뉴딜의 범주로 디지털 바..

원격의료 관련주 [내부링크]

원격의료 관련주 최근 정부가 비대면 의료서비스 육성 의지를 내비치자 원격의료 관련주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서 원격의료란 통신을 이용해 의료 정보와 의료 서비스를 전달하는 진료 및 처방을 뜻한..

옥스포드 독립군 하얼빈의거 [내부링크]

역사공부와 재미를 동시에 '옥스포드 독립군 하얼빈의거' 옥스포드 독립군 하얼빈의거. 450 PCS, 피규어 5개. 가격 45,000원 아이들 어린이날 선물로 뭘 살까 고민하다 눈에 들어온 제품이 있다. 바로 ‘옥스포드..

언택트 관련주 [내부링크]

언택트 관련주 언택트? 언택트(Untact)'란 '콘택트(contact: 접촉하다)'에서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말이다. '사람과의 접촉을 지양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그래서 경제 영역에서 언택트는 새로운..

역대 최저 주택담보대출 금리... 대출 갈아탈까? [내부링크]

4월 17일부터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변동 금리가 일제히 하락했다. 이는 금리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4월 16일 은행연합회는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3월 기준)를..

비슷하면서도 다른 의미... 판데믹 · 에피데믹 [내부링크]

판데믹 · 에피데믹 비슷하면서도 시장에 각각 다른 충격을 주는 팬데믹, 에피데믹 국제통화기금(IMF)이 최근(14일) 발표한 세계경제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은-3%라고 했다. 아시아 경제..

2020 아이폰 SE 출시… 살까? 말까? [내부링크]

아이폰 SE 신제품 , 구매해야 하는 이유 vs 구매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애플이 4월 24일 아이폰 SE를 출시한다. 가격은 64GB 모델 55만원, 색상은 (두터운 베젤을 가리기 위한)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 그..

네이버 웨일 1주 사용기... 다운로드 받을까? [내부링크]

네이버가 만든 브라우저 '웨일'이 한국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다. 최근 네이버를 무기 삼은 공격적인 마케팅 덕분인지, 웨일이 2020년 1월 국내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5.89에서 3월 6.86%까지 끌어올렸다. ..

상장폐지 기업을 거르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내가 투자한 기업이 상장폐지를 당하는 것은 인생을 살면서 겪는 다양한 경험 중 가장 절망스러운 것이 아닐까. 그래도 다행인 것은 기업이 공시하는 실적과 재무제표를 보면 상장폐지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어느..

코로나19 뉴 노멀(New Normal)이 가져온 직장생활 변화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우리의 삶을 바꾸고 있다. 특히 경제활동 영역에서 코로나19가 가져온 변화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송두리째 바꿔 놓을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 에어비앤비나 우버와 같이..

풍정사계 하(夏) - 지금 마셔야 할 최고의 과하주 [내부링크]

풍정사계 하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17년 11월 청와대에서 맛본 술로 알려진 ‘풍정사계’ 한미정상회담 만찬주로 이름을 알린 이 브랜드는 그 뒤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마니아층에..

PS5 출시일 가격 스펙…PlayStation 5의 모든 것 [내부링크]

PlayStation 5가 올해 연말 시즌에 출시된다. 지난 2월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PS5는 연말 성수기 (this year's holiday season)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동안 PlayStation 5는 게이머들의..

밈(Meme) 의 뜻, 그리고 진화 [내부링크]

  밈(Meme)의 뜻 진화생물학자 리처드 도킨슨이 1976년에 내놓은 <이기적 유전자>에서 처음 사용된 단어다. 밈 뜻은 개인이나 집단에서 다른 지성으로 생각이나 믿음이 전달될 때 모방 가능한 사회적 단위’를..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맥켈란 18년' [내부링크]

점점 구하기 어려워지는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8년' 테이스팅 특별한 날 마시자고 보관해둔 맥켈란 18년을 꺼냈다. 맥캘란을 제조하는 에드링턴(Edrington)에서 non-age statement 제품들을 내놓고 있지만,..

[2020 부자 보고서] 41세 시드머니 마련해 '사업'과 '부동산 투자' [내부링크]

하나은행과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2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2020 한국의 부자 보고서’를 발표했다. 60페이지에 이르는 방대한 리포트 가운데 자산형성 과정, 포트폴리오 구성 등 부자들이 현재 어떻게 부를..

'아이폰 SE2' 출시일... 4월 중 전망 [내부링크]

가성비 중심으로 핸드폰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이폰 SE2'가 나오기까지 잠시만 기다려보자. 3월로 예정돼 있던 '아이폰 SE2' 출시가 코로나19 판데믹(pandemic)으로 연기된 가운데, 맥루머(MacRumors) 테크..

2020년 통신사 키즈폰 비교 추천 [내부링크]

통신사별 키즈폰 비교 & 추천 학부모가 되면서 갖는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는 바로 '핸드폰'이다. 아이가 학교에서 혹시 곤란한 일이 생기면 어쩌지? 하교할 때는 학교의 어디서 엄마 아빠를 만날까? 등 아이..

Recession의 진짜 의미 - 비슷한듯 다른 경제용어 풀이 [내부링크]

2020년 4월 3일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660만 명에 달하는 실업자 추이를 볼 때 역대 가장 깊은 리세션(Recession)에 대비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The deepest recession on record': Bank of America slashes..

싱글몰트 위스키란? 테이스팅 방법은? [내부링크]

바(bar)에 있는 위스키들 '싱글몰트 위스키(Single malt whisky)'는 한 곳의 증류소에서 100% '맥아(malt)'만을 증류해 숙성시킨 술을 말한다. 여기서 맥아는 보리에 적당한 온도의 물을 붓고 약 3일간 두어 발아..

2020년 상장폐지 투자주의 종목 리스트 (코스피) [내부링크]

한국거래소가 4월 1일 '유가증권시장 2019사업연도 12월결산법인 결산관련 시장조치 등 현황'을 발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상장 폐지 사유가 발생한 회사는 총 7곳이다. 이 외 이 자료에서 관리종목 신규 지정..

'폭락장세' 주식투자 초보가 지켜야 할 원칙 3가지 [내부링크]

사람이라면 누구나 폭락장세에 심리적으로 흔들리기 마련이다. 그럴 때마다 초심을 잃지 말자는 의미에서 주식투자자라면 지켜야 할 원칙 3가지에 대해 적으면서 흔들리지 않겠다고 다짐해본다. 1. 내가 ‘트레이..

2020년 상장폐지 투자주의 종목 리스트 (코스닥) [내부링크]

투자자라면 반드시 피해가야 할 상장폐지. 한번 보고, 두번 보고, 다시보고 주의하자. 아래는 한국거래소가 2020년 4월 1일 발표한 '코스닥시장 ’19사업연도 12월법인 결산 관련 시장조치 현황' 자료의 세부 내..

아빠가 ‘밀리의 서재’를 구독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아이와 전자책 읽기 이번에 초등학교 입학하는 딸(아직 입학식은 못했다)은 평소 보고싶은 책이 많다고 한다. 친구들끼리 얘기하다 책 정보를 듣거나, 자주 가는 도서관이나 학교(돌봄교실)에 비치된 책 들을 보면..

코로나19 (COVID-19) 용어 설명 [내부링크]

부끄럽지만 코로나19 관련 기사를 읽다 보면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보인다. "관내 노인복지시설은 예방적 코호트격리로 관리" "오전 9시 기준 경남지역 검사중 의사환자는 476명이며, 자가격리자는 434명이다."..

싱글몰트 위스키 - 가성비 좋은 '글렌로티스 빈티지 리저브’ [내부링크]

글렌로티스 빈티지 리저브 (The Glenrothes Vintage Reserve) 제조사에 따르면 1989년부터 2007년까지 10가지 위스키의 혼합(Marrying)으로 탄생한 위스키라는데 병입(bottling) 년도를 계산해보면 10가지 캐스크..

주가 반등 신호 3가지 [내부링크]

주가 반등 신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장주를 중심으로 매수 타이밍을 지켜보고 있다. 개인적으로 삼성전자의 전망을 긴 관점에서 좋게 평가하고 있지만, 그래서 매수 시점이 뭐 얼마나 중요하냐 라고 볼 수..

풍정사계 추(秋) [내부링크]

풍정사계 추 화양에서 출시한 탁주, 풍정사계 추(秋)를 마셔봤다. 풍정사계 추 라벨 종류 탁주 (막걸리) 재료 찹쌀, 향온곡 용량 500 도수 12% 가격  1만 5천원 (나는 술집에서 1만 8천원 주고..

뉴 노멀(New Normal) 이란? [내부링크]

뉴 노멀(New Normal)은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사회적’ or ‘경제적’ 표준을 말한다. 짧게 줄이면 즉 변화에 따라 새롭게 바뀐 표준. 경제 영역에서 이 단어를 많이 볼 수 있는데, 꼭 이 분야에..

집에서 위스키 하이볼 만들기 '산토리 하이볼' [내부링크]

산토리 위스키 하이볼 만들기 날씨가 풀리니 일본에서 마셨던 하이볼이 생각난다. 일본에서 경험한 하이볼은 위스키 향이 입 안에 은은하게 퍼지면서도 자글거리는 탄산과 조화가 뛰어났다. 꼬치..

초등학교 입학선물 완결판 '종합 문구세트' [내부링크]

아빠가 고민해서 고른 초등학교 입학선물 그것은... 바로.... 종합 문구세트! 키즈폰 책가방 신발 등등 여러가지를 고민했지만, 이거 보고 고민 끝냈습니다. 거의 한달을 입학선물로 고민했는데요 필요한게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