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d1080의 등록된 링크

 bud108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강릉 인월사, 산불로 피해…도량 전소 [내부링크]

강릉 인월사, 산불로 피해…도량 전소 4월 11일, 경포 일대 산불 전국비구니회, 성금 모연 4월 11일 오전 발생한 강릉 경포 산불로 인해 위빠사나 수행도량 경포 인월사(주지 재범)가 산불로 소실됐다. 경포로 번안길에 위치한 인월사는 오후 12시 20분경 산불로 소실됐으며 스님과 신도들은 대피령에 따라 인근 중학교 등으로 대피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월사는 일주문과 대웅전, 관음전, 담마선원 등이 있는 위빠사나 수행도량이다. 최근 조계종 포교원이 순례 프로그램 확산을 기원하며 개설한 강릉 해맞이길 순례 코스에 포함된 사찰이다. 2005년 개원한 이래 일년에 4차례씩 집중수행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위빠사나 수행을 전파해 왔다. 문화재 보유사찰은 아니지만 강릉 지역 유일 위빠사나 수행도량으로 지역에서..

한마음과학원, 제9회 한마음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내부링크]

한마음과학원, 제9회 한마음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5월 2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 오전10시 진행 한마음과학원(원장 혜수)이 ‘제9회 한마음 부모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마음 부모교육인 ‘행복한 부모되기’ 프로그램은 안양시 평생교육지원사업 선정 프로그램으로 최근 4년동안 시민인성 함양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행복한 부모교육은 부모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서로의 마음을 공감하면서 지혜로운 부모의 길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참가대상 제9회 교육 참가 대상은 총 40명으로 학부모 뿐만 아니라 자녀가 있는 이들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지혜로운 부모가 되고자 하는 누구나. 안양시 지원사업으로 수강료는 무료로 선착순 접수 받는다. 교육효과-마음치유와 자녀 심리 이해 한마음 부모교육은..

김해 바라밀선원 개원 10주년 기념 및 승보공양법회 봉행 [내부링크]

김해 바라밀선원 개원 10주년 기념 및 승보공양법회 봉행 관음전 낙성법회, 가사불사 생전예수재 특별법회 김해 바라밀 선원(주지 인해)이 개원 10주년을 맞아 기념법회 및 승보공양법회를 봉행했다. 4월 1일 바라밀 선원 2층 대법당에서 열린 개원 10주년 기념 법회는 관음전 낙성식, 육법공양, 스님들에 대한 가사공양, 주지스님 법문, 장학증서 및 장학금 전달, 음성공양, 생전예수재 49재 및 천도재의 순으로 진행됐다. 바라밀 선원 보현화 신도회장을 비롯한 신도대표들은 15분의 스님들께 가사를 공양했다. 이날 법회에 참석한 주지 인해스님, 부주지 덕암 스님을 비롯한 12분의 스님들에게 우슬착지하고 가사를 이마에 정대하고 스님들께 가사를 공양했다. 바라밀선원 주지 인해스님은 법문을 통해 “처음에 아무 연유도 ..

고창군 종합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나눔 [내부링크]

고창군 종합·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나눔행사 진행 복지관이용 어르신 300명 대상 고창군 종합·노인복지관(과장 대원스님)은 고창밀알회와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고창밀알회(회장 유문호)는 4월 3일 고창군 종합·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짜장면을 대접해주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고창밀알회는 고창군 종합·노인복지관과 협업을 통해 고창군 지역 지역주민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복지관 이용 어르신 300여명에게 짜장면을 준비하여 함께 식사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고창밀알회 유문호 회장은“복지관을 방문한 어르신들이 정성껏 준비한 짜장면을 드시는 것을 보고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군 종..

녹색환경연합 상임대표에 마이산탑사 진성스님 추대 [내부링크]

새만금신공항 전략환경영향 평가 공개촉구 마이산탑사 진성스님이 전북녹색연합 총회에서 2년 임기의 상임대표에 추대됐다. 전북녹색연합은 3월 31일 전주에너지센터 3층에서 회원 총회를 개최하고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을 상임대표로 추대했다. 이날 총회는 공동대표 이원식 교수가 임시 의장을 맡아 총회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환경운동 결과 보고, 감사결과 보고, 결산보고, 운동평가 보고, 2023년도 운동계획 승인, 예산계획 승인, 임원 선출 및 감사 선임의 안건을 처리했다. 임원선출에서는 상임 공동대표로 마이산 탑사 주지 진성스님(태고종 전국시도교구종무원장협의회 의장. 전북교구 종무원장)이 추대되어 23년도부터 2년간 상임공동대표를 맡아 전북녹색환경연합을 이끌어가게 되었다. 공동대표에는 노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