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youngman1의 등록된 링크

 busanyoungman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8건입니다.

2023 정부지원 5천만원 10년 무이자 전세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다음 달 10일부터 무주택 세입자에게 최대 5천만 원의 무이자 전세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이주지원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5천만 원 10년 무이자 전세 대출 공식명은 이주 지원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로 쪽방, 고시원, 반지하에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 세입자에서 최대 5천만 원의 무이자 전세 대출을 지원하여 더 좋은 환경으로 이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5천만 원 10년 무이자 전세 대출 신청 대상 쪽방, 고시원, 반지하, pc방, 컨테이너 등 비정상적이거나 열악한 거주 환경에 3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 대상입니다. 소득은 5천만 원 이하여야 하고 자산은 3억 6천만 100만 원 이하의 무주택자가 대상입니다. 5천만 원 10년 무이자 전세 대출 대상 주택..

이주 지원 버팀목 전세자금 취급 은행 연락망 [내부링크]

이주지원버팀목 전세자금 취급 은행 목록 및 연락망

이주지원 버팀목 전세 자금 사이트 [내부링크]

이주지원 버팀목 전세 자금 사이트 주택도시기금 사이트(클릭)

2023 정부지원 고정금리 전세 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금융공사에서 정부지원으로 고정금리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보증로율을 낮추고 보증비율을 높여 고정 금리 전세 대출 상품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목차 정부지원 고정금리 전세 대출이란? 3.28일 주택금융공사에서 고정금리 협약전세자금보증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전세자금보증은 서민들이 시중은행에서 전제자금용으로 대출을 받을 때, 한국주택금융공사나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상품입니다. 전세 보증 한도에 비례하여 대출금액이 책정되며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보증료를 부담하는 식으로 되어있습니다. 협약전세자금 보증은 공공기관과 은행이 협약하여 우대사항을 적용하는 보증 상품으로 보면 됩니다. 정부지원 고정금리 전세 대출 장점 1. 보..

정부지원 고정금리 전세 대출 온라인 신청 (케이뱅크) [내부링크]

정부지원 고정금리 전세 대출 온라인 신청 정부지원 고정금리 전세대출 케이뱅크 온라인 신청 사이트

서울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사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시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해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서울에 사는 청년이라면 반드시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셔야겠습니다. 목차 신청 자격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시인 만 19~24세의 청년 (약 15만명) 지원금액 등록된 교통 카드 사용 금액의 20%를 연간 10만 원의 한도로 교통 마일리지로 지급합니다. 2023.1.1~12.31일에 이용한 교통 카드 결제 내역을 정산합니다. 교통 카드는 [선불카드]는 삼성 페이, 모바일 티머니, 티머니 플레이트 카드(카드 번호 101로 시작) [후불 카드]는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현태, KB국민카드가 해당됩니다.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 사용액이 포함되며 고속버스, 시외버스, 택시, 철도, 하이패스,..

서울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신청 사이트 [내부링크]

서울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10만원)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클릭)

구글 바드 사용법 사이트 [내부링크]

Open AI에서 Chat GPT를 출시하고 생성형 AI붐이 일어났습니다. 구글에서는 Chat GPT의 대항마로 바드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구글 바드 사용법과 사이트 등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사용법 미국 시간으로 3월 21일에 미국과 영국에서 바드 베타 테스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1) 국내에서는 바드 베타테스트 신청이 불가합니다. VPN으로 미국이나 영국으로 IP위치를 변경한 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바드 사이트(클릭) 에 접속합니다. 3) 우측 상단에 Sign in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4) 로그인 후 홈 화면에 Join waitlist를 클릭합니다. 베타테스트 대기명단..

구글 바드 베타테스트 사이트 [내부링크]

구글 바드 사용하기 구글 바드 사이트(클릭)

[구글 애드센스 오류]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에 대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목차 크롤러 오류란? 구글 검색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1) 크롤링: 크롤러라는 자동화된 프로그램으로 웹을 검색하여 신규 또는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찾는 과정이 있습니다. 2) 색인 생성: 크롤링을 통해 파악한 페이지를 방문하여 각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분석합니다. 콘텐츠와 이미지, 동영상 파일 등을 분석하고 어떤 페이지인지 파악합니다. 이렇게 파악된 정보가 거대한 구글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됩니다. 3) 검색 노출 결과: 크롤링과 색인생성을 통해 파악한 페이지를 검색자에게..

아이폰 중고 판매시 팁 주의사항 [내부링크]

아이폰을 많이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높은 가격에 중고 판매가 가능한 이유가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는 개인 정보 등을 많이 담고 있기에 중고 판매 시에 주의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중고 판매 시, 팁과 주의 사항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아이폰 중고 판매 팁 1. 상황에 맞는 적절한 판매처 선택 아이폰은 다양한 판매처에서 중고거래가 가능합니다. 보통은 당근 마켓이나 중고나라를 이용하지만 요즘은 민팃(휴대폰 중고판매 atm), 올리바(쿠팡 중고 보상판매) 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휴대폰 atm중고판매 민팃 알아보기(클릭) 쿠팡 중고 보상 판매 알아보기(클릭) 급전이 필요하여 신속한 판매를 원한다면 민팃을 추천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고, 구매자와 가격 흥정에 자신있다면 당근마켓을 추천..

쿠팡 중고폰 보상 판매 총정리 [내부링크]

쿠팡에서 중고폰 판매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오늘은 쿠팡을 통해서 신속하고 간편하게 중고폰 보상 판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목차 쿠팡의 중고폰 보상판매란? (with 올리바) 쿠팡은 중고매입업체 (주)올리바와 함께 휴대폰 중고기기 보상 판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쿠팡을 통해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한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반납하고 현금으로 보상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모든 휴대폰에 가능한 것은 아니며 쿠팡에서 지정한 최신 폰 구매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쿠팡의 중고폰 보상판매 진행 방법 (*쿠팡을 통해 최신폰을 선구매한 경우) 1. 해당 구매내역 상세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상단에 '쓰던 폰 보상판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정보제공에 동의하고 중고..

민팃 중고폰 판매atm기 이용방법 위치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핫한 민팃 중고폰 atm 판매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민팃을 통해 중고폰의 시세 조회는 물론 성능 진단도 가능하고 전국 민팃ATM기를 통해 바로 판매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민팃 중고폰 ATM기 이용 방법 및 위치 등에 대해서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민팃이란? 편리하고 신뢰가는 중고 ICT기기 플랫폼 기업입니다. 민팃은 ICT리사이클 부문에서 3년 연속 상을 받고 있는 기업이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중고폰을 판매하고 이를 재활용, 재사용 및 기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민팃의 중고폰 거래는 전국에 있는 민팃 ATM기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3분 만에 중고폰의 자동 진단을 통해 판매 및 기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민팃 활용 방법 민팃은 1)..

민팃 ATM기 방문전 어플 설치 [내부링크]

민팃 중고폰 판매 ATM기 방문전 어플 설치 필수 민팃 커넥터 앱 공식 사이트(클릭)

중고폰 판매 ATM기 전국 위치 [내부링크]

중고폰 판매 ATM기 위치 확인 민팃 전국 ATM기 위치 조회(클릭)

나에게 맞는 정부지원금 찾기(5분 소요) [내부링크]

청년에서부터 노년층 또는 신혼부부에서 한부모가정까지,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위한 다양한 정부지원금들은 항상 마련되어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정부지원금을 찾으려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은 나한테 맞는 정부 지원금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조금 조회 공식 사이트가 있습니다. 보조금 조회 공식 사이트 해당 사이트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확인하고 바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시 1) 간편 인증이나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내가 신청 가능한 혜택, 확인 필요한 혜택, 받고 있는 혜택 세 가지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 가능한 각종 혜택들의 목록을 확인해 볼 수 있습..

보조금 조회 공식 사이트 [내부링크]

보조금 조회 공식 사이트 대한민국 전자정부 누리집(클릭)

AI관련 유망직업 (feat.연봉1억 이상) [내부링크]

chat gpt를 필두로 생성형 ai에 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오늘은 ai관련 미래 유망 직업인 프롬프트 엔지니어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프롬프트 엔지니어란? 프롬프트 엔지니어란 ai가 사실에 더 가까운 답변을 내놓도록 다양한 목적의 명령어(프롬프트)를 만들고 테스트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인공지능 시대가 배출한 직업’, ‘ai 조련사’로 불립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인공 지능에 입력하는 질문 수준에 따라서, 즉 어떤 지시를 내리는지에 따라서 ai의 활용도가 확연히 달라집니다. 이에 따라 ai를 적절히 활용하기 위해서 프롬프트 엔지니어 직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특징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개발자와 다소 다릅니다. 개발자는 개발 언어를 통해 자연어(인간의 언어)를 기계어(컴퓨터..

사무직 직장인을 위한 영양제 TOP5 추천 [내부링크]

사무직은 주로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게 되므로 식습관이나 운동 부족으로 인해 영양 섭취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영양제를 복용하여 영양 섭취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사무직 직장인들을 위한 영양제 TOP5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1. 오메가 3 지방산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기능 개선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로 유명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인간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주로 물고기, 해조류, 견과류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들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경우에는 영양제나 기타 보충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세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EPA (Eicosapentaenoic acid), DHA (Docosa..

목 따가움 원인 증상(코로나x, 감기x, 편도염x) [내부링크]

열이 나지 않아 코로나나 감기도 아니고, 편도염도 아닌데 목이 따가우신 분들이 있습니다. 목 따가움은 역류성 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이기도 하니 역류성 식도염은 아닌지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과 확인 방법, 치료 음식 등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역류성 식도염이란 의학적으로는 위장이 내용물이 식도로 거꾸로 올라와서 발생하는 위 식도 역류 질환의 일부입니다. 이때 위산이 식도 거꾸로 같이 올라오는데 위산은 강한 산성을 가지고 있어 식도로 올라오면 식도 점막을 자극하면서 목 따가움이나 메스꺼움, 헛구역질 등을 유발합니다. 초기라면 약물 복용 및 식습관과 생활 습관 개선으로 많이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류성 식도염이 만성화되면 궤양이나 출혈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고, ..

2023 에너지 지원금 신청 방법, 금액 총정리 [내부링크]

전기세, 가스비, 난방비 각종 공공요금 인상 소식으로 생활비 부담이 크실 겁니다. 오늘은 전국 최초로 파주시에서 진행하는 2023 에너지 생활비 지원금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지원 자격, 신청 방법, 금액, 기간 등에 대해서 총정리했습니다. 목차 지원 자격 2023.02.06.24시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세대주 지급 금액 가구당 20만 원의 파주페이(지역화폐) 지급 신청 기간 2.27(월) 9시~ 3.31(금) 18시 *시행 첫 주만 요일별 출생 연도 끝자리 5부제 진행 27일(월) - 생년 끝번 1, 6 28일(화) - 생년 끝번 2, 7 1일(수) - 생년 끝번 3, 8 2일(목) - 생년 끝번 4, 9 3일(금) - 생년 끝번 5, 0 신청 방법 온라인 및 오프라인(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방문..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사이트 [내부링크]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 지원금 온라인 신청 사이트(클릭)

2023 브랜드 얼음정수기 렌탈 비교 (가정용) [내부링크]

오늘은 2023년도 브랜드 얼음정수기의 장단점과 렌털 가격등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보통 가정용 얼음정수기는 직수형(물을 사용할 때 정수하는 배관식 형태), 데스크형(올려두고 이용하는 용도) 정수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직수형, 데스크형 얼음 정수기의 브랜드별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목차 개요 보통 얼음정수기로 유명한 브랜드는 쿠쿠, sk매직, 청호나이스, 코웨이 , 웰스, 루헨스 얼음 정수기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쿠쿠, sk매직, 코웨이의 대표적인 얼음 정수기를 소개합니다. 해당 정수기들은 기본적으로 정수, 온수, 얼음(직수), 냉수를 공급하고 에너지 효율은 1등급인 제품들입니다. 소개에 앞서 얼음 정수기를 살펴볼 때 중요한 것은 위생 관리과 제빙 속도 및 제빙량입니다. 얼음 정수기는 내부에 곰팡이..

코웨이 아이콘 얼음 냉온 정수기 [내부링크]

코웨이 아이콘 얼음 냉온 정수기 최저가 공식 사이트(클릭)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 [내부링크]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 최저가 공식 사이트(클릭)

쿠쿠 인스퓨어 실속형 얼음정수기 [내부링크]

쿠쿠 인스퓨어 실속형 얼음 정수기 최저가 공식 사이트(클릭!)

반드시 신청해야하는 2023 경기도 청년 지원금 기본소득 [내부링크]

오늘은 경기도 거주민이라면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지원금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공식명은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으로 신청 대상과 지원금, 신청 방식과 기간 및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이란? 2021년도 부터 진행했던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은 청년들의 행복 추구, 삶의 질 향상 등 사회적인 기본권 보장을 위해 일정한 금액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대상 경기도에 사는 만 24세 청년이며 신청일 기준으로 경기도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했거나 합산하여 10년 이상 거주한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만 24세만 지급받을 수 있으니 대상이 되는 자는 놓치지 말고 신청해야 합니다. 지원 금액 분기별로 25만원씩, 최대 4분기를 지원합니다. 4분기*25만 원씩 하여 최대 100만 원입니다. 각 시, 군..

경기도 기본 소득 신청 사이트 [내부링크]

경기도 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공식 사이트(클릭!)

티스토리 블로그 실적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양한 실적을 확인하고 잘못된 부분을 개선하여 페이지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은 중요한 작업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실적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로그인합니다. 당연히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고, 정상적으로 연동 되어있는 상태여야합니다. 2. 보고서 항목에서 사이트(사이트별 실적)을 클릭합니다. 만약 항목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좌측 상단에 애드센스 로고 옆에 가로줄 세개가 표시되는 부분을 클릭해보면 됩니다. 3. 각 사이트별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애드센스 계정이 연동된 티스토리 블로그가 전부 표기됩니다. 저는 두개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어서 두개가 전부 표기되었습니다. 그래프..

애플 폴더블 아이폰 가격 출시일 디자인 [내부링크]

애플 폴더블 폰에 대한 이야기는 지속 있었습니다. 근래 애플이 폴더블 스마트기기에 필요한 관련 기능 특허를 추가 취득하면서 폴더블 폰 출시에 대한 기대가 뜨겁습니다. 오늘은 애플 폴더블폰 가격 출시일 등에 대해서 총정리합니다. 목차 애플이 취득한 폴더블 출시가 유력한 이유 지난 2월 14일 애플은 폴더블 스마트기기에 필요한 관련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용자가 스크린 외에 기기 측면부 등 다른 부분을 터치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기 측면을 터치하여 카메라를 작동시키는 가상 셔터 버튼과 측면에서 손가락을 위아래로 움직여 볼륨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추가로 랩어라운드 스크린이 있는 폴더블폰과 태블릿 PC에 대한 도면도 포함되..

2023 애플페이 도입시기 늦어지는 이유 발급 총정리 [내부링크]

현대카드사가 공식적으로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 계획을 밝혔으며 이로 인해 현재 애플페이 도입으로 관련 업계가 굉장히 뜨겁습니다. 현대카드 이외에 신한 카드 등이 애플페이 도입을 검토 중입니다. 목차 애플페이란? 아이폰으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삼성 갤럭시 유저들은 갤럭시 휴대폰으로 카드 결제를 하는 이른바 삼성페이를 애용합니다. 삼성 페이가 너무 편해서 아이폰을 이용 못하는 유저들도 더러 있었으니 애플 페이가 도입되면 갤럭시 유저의 이탈 가능성도 높아질 것으로 추정합니다. 애플페이 도입시기 애플페이의 도입 시기는 공식적으로 밝혀진 바가 없으나 3월이 유력합니다. 애플페이 도입이 늦어지는 이유 애플페이는 2014년에 처음 출시되어 현재 70개국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일본, 싱가포르,..

애플페이X현대카드 추천(신용카드, 체크카드) [내부링크]

애플페이가 현대카드와 제휴하여 공식적으로 출시예정입니다. 오는 3월달로 추정되며 오늘은 애플페이로 사용하기 좋은 현대카드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성인이라면 신용 카드를, 학생이라면 체크 카드를 추천합니다. 현대카드 신용카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제로 에디션2입니다. 실적과 한도 제한 없는 신용카드이며 포인트형과 할인형 카드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연회비 1만원대이며 사회초년생들에게 무난하게 추천드리는 카드입니다. 포인트 사용처 및 할인 적용 대상을 구분해두었으니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 등에 따라 포인트형과 할인형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1) 제로에디션2 포인트형 기본적으로 1%의 M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온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 및 음식점, 대형마트나 편의점, 카페와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2.5%의 M포인트가 적립됩..

2023 청년월세 국가 지원금 서류 다운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로 대학가에 대면수업이 전면 재개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대학가 월세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청년월세 지원금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자격이 된다면 신청하여 주거 비용 부담을 줄이면 좋겠습니다. 목차 청년월세 한시 특별 지원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서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청년 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 -거주지 및 연령 : 만 19~34세 이하의 부모님과 별도 거주 중인 무주택자 청년 -소득 기준: 원가구 : 소득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총 재산가액 380백만 원 이하 (단, 30세이상, 혼인, 중위소득 50% 이상 30세 미만 미혼청년 등은 원가구 소득 미고려) 청년가구..

2023 직장인 창업 n잡 아이템 [내부링크]

바야흐로 부업과 창업, n잡의 시대입니다. 직장인들은 더 이상 회사 한 곳만 바라보지 않고 언제든 다른 분야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1인 창업, n잡을 위한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3 직장인 창업, n잡 아이템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무인(無人)'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 중에 하나입니다. 비용 중에 가장 큰 항목인 인건비를 줄일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요즘 젊은 세대들은 주인이 상점에 상주해 있어 도움을 주거나 말을 거는 것보다 사람이 없는 공간을 선호합니다. 개인의 공간에서 눈치 볼 필요 없이 편하게 볼일을 보고 비용을 지불하는 식입니다. 어릴 때부터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스마트 기기에 노출되어 있었기에 키오스크 및 각종 전자 기기의 ..

2023 미래 유망 자격증 추천 [내부링크]

지금의 시대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그 흐름에 발맞춰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2023년도 미래 유망 자격증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미래 유망 자격증? 4찬 산업 혁명 시대, 인공지능 AI시대가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데이터 관련 자격증들입니다. 데이터는 단순히 누적된 정보가 아닌 기업과 정부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추후 고부가가치 사업을 연계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세계 각국과 글로벌 기업들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데이터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힘쓰는 모습니다. 국내에서도 한국데이터산업 진흥원에서 다양한 데이터 관련 자격증을 도입하고 자격시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기업에서는 데이터관련 조직들이 신설됨에 따라 데이터 관련 자격증을 가산점으로 도입하는 추세입..

갱년기 불면증을 극복하는 5가지 팁 [내부링크]

갱년기를 경험하는 여성들은 여러 가지 불편한 많은 증상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안면홍조나 불안 및 우울한 심리상태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불면증은 대표적인 고민 중에 하나입니다. 불면증으로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건강 상태는 악화되고 이는 다시 갱년기 증상을 악화시키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오늘은 갱년기 불면증을 극복하는 5가지 팁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갱년기 불면증이 생기는 이유 갱년기 여성에게 불면증은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갱년기 여성의 절반 정도는 불면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는 호르몬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여성 호르몬으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수면의 각성에 영향을 주는 세로토닌이나 신경전달물질을 높여주고 기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며 ..

회사 다니면서 이직 준비해야 하는 이유와 단계 [내부링크]

연차가 쌓이면서 본인의 커리어와 연봉을 위해 이직을 준비하게 됩니다. 오늘은 회사를 다니면서 이직을 준비하는 방법과 노하우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회사 다니면서 이직 준비해야하는 이유 많은 직장인들은 연차가 쌓이면서 커리어와 연봉을 위해 이직을 고민하는 시기가 옵니다. 이전 세대에는 한 직장에서 오랜 기간 다니는 것을 훈장처럼 생각했으나 오히려 요즘은 적절히 회사를 옮겨가며 연봉을 높이고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평소 이직을 고민하던 직장인들이 이직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 크게 두 가지를 고민합니다. 첫 번째는 퇴사 후에 이직에 몰두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회사를 다니면서 이직을 준비하는 방법입니다. 회사 다니면서 이직을 준비를 추천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애플워치9 출시일, 스펙, 가격 등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 기준으로 가장 최근에 나온 애플 워치 시리즈는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 se2입니다. 오늘은 애플워치9의 출시일과 예상 스펙 및 가격 등에 대해서 총정리합니다. 목차 애플워치9 출시일 애플은 매년 새로운 애플워치를 출시했습니다. 따라서 애플 워치 9 시리즈는 금년도(2023) 8월에서 10월 사이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소문들이 무성하나 현재는 공식 출시일은 9월로 예상되며 한국은 10월 초에 출시될 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아이폰 15 시리즈와 함께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이폰 15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https://busanyoungman1.tistory.com/193 애플워치 9 스펙 애플워치 9 시리즈의 경우, 건강 추적 통신 및 안전 관련 기능들이 업그레..

콘드로이친 효능 가격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관절 및 연골에 좋다고 소문난 콘드로이친의 효능과 가격, 부작용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은 우리 몸의 관절이나 연골에 분포하는 성분입니다. 연골은 보통 60~80%는 수분으로, 나머지 20~40%는 콘드로이친과 콜라겐,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수분을 빼고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중요한 성분 중에 하나입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 분해의 매개체인 백혈구 엘라스타아제를 억제해주고 히알루론산 합성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관절이나 연골이 충격을 받을 경우, 조직을 보호해 주고 조직 표면에 가해지는 압박을 견디고 탄성을 갖게 해주는 프로테오글리칸의 생성을 도와줍니다. 뼈 및 관절에 주요한 성분인 콘드로이친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든다는 문제점..

2023 부산 청년 지원금, 디딤돌 카드 총정리 [내부링크]

부산 청년들의 사회 진입 활동비를 지원하는 디딤돌 카드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디딤돌 카드는 미취업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구직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목차 지원대상 1) 연령: 만18~34세 미취업, 창업 청년 (1988.02.04~2005.02.03 출생자) 2) 주소: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자 3) 학력: 공고일 기준으로 고등학교 이하, 대학교 이하, 대학원 졸업, 중퇴(제적) 자, 23년 2월 졸업 예정자 4) 기준 중위 소득 150% 이내 *미취업자(미창업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미취업자(미창업자)의 기준은 고용보험(사용) 미가입, 사업자 미등록입니다. 다만 고용보험 가입자 중 주 30시간 미만인 경우 미취업으로 간주합니다. ** 기존 부산 디딤돌 카드 사..

아이폰15 출시일, 가격, 디자인, 카툭튀, 스펙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 가장 최신 아이폰 모델은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프로입니다. 아직 출시 전인 아이폰 15에 대한 소문이 무성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15에 대해서 총정리합니다. 목차 아이폰 15 출시일 아이폰 15 모델은 금년도 9월에 출시 예상으로 기대됩니다. 애플은 그동안 거의 9월에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아이폰 14는 9월 7일이었고, 아이폰 13은 9월 14일, 아이폰 11은 9월 10일이었습니다. 유일하게 아이폰 12만 10월 중순에 출시했습니다. 이로 미루어볼 때 아이폰 15는 9월 출시가 유력하고 늦어지면 10월 초중순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이폰15 가격 아이폰 13의 가격은 109만 원부터였고, 아이폰 14의 가격은 125만 원부터였습니다. 13과 14 모델 사이에 16만 원의 가격인상이..

불면증에 좋은 음식 TOP5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식습관 등으로 불면증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수면의 질을 높이고 불면증을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불면증에 좋은 음식 TOP5를 소개합니다. 1.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 이완을 도와주고 몸이 수면 상태로 들어갈 수 있게 준비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수면 유도 호르몬이라 불리는 멜라토닌 촉진을 도와주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필수아미노산인 크립토판과 비타민 B6 등이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하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2. 상추 상추를 많이 먹으면 졸리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우스갯 소리로 넘겼으나 이는 근거 없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상추에 포함..

내가 낸 국민연금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가입 기간이 길고, 총 납부한 국민연금 납부액이 많아야 많은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가 낸 국민연금 납부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국민연금이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 제도입니다. 소득이 있는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 국민이 소득 활동을 할 때, 일정금액을 국가에 의무적으로 납부합니다. 노령기가 되면 매월 기준에 따라 일정 연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국민 연금의 가입 기간이 길고, 총 납부한 금액이 많다면 노후에 많은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내역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nps.or.kr/jsppage/main.jsp 국민연금공단 자주..

고정비 줄이는 꿀팁 4가지 [내부링크]

요즘 물가 상승과 난방비 인상 등으로 힘드신 분들이 많습니다. 고정비는 매달 나가는 고정 지출을 의미합니다. 매달 나갈 때는 소소해 보이는 금액이지만 쌓이면 부담스러운 금액이 될 수 있습니다. 고정비는 최솟값으로 잡고 그에 맞게 생활을 맞춰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고정비 줄이는 꿀팁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통신비 고정비가 가장 큰 품목 중에 하나가 통신비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알뜰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는 가족 할인이나 인터넷 결합 상품으로 묶을 수 있는 품목은 최대한 묶어서 할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 알뜰폰으로 바꾸기 힘든 상황이라면 통신사 홈페이지나 어플에 들어가서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교통비 대중 교통을 이용하고, 알뜰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

구글 인공지능 바드 출시임박 총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 오픈 AI에서 발표한 인공지능 챗봇 Chatgpt의 인기가 아직도 뜨겁습니다. 구글에 이에 대항하 대화형 AI 서비스를 이달 중에 공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목차 구글 인공지능 서비스 바드(Bard)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의 최고 경영자(CEO)인 순다르 피차이는 지난 6일에 공식 블로그에 '구글의 신뢰할만한 인공지능 챗봇인 바드가 테스터들에게 개봉될 것이며 향후 수주 안에 일반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Chatgpt가 공개되면서 구글의 인공지능 챗봇에 대한 소문이 무성했으나 이렇게 직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바드라는 이름의 뜻 인공 지능을 Chatgpt처럼 약어가 아닌 '바드'라고 명명한 것도 흥미롭습니다. 바드는 사전상 '음유 시인'이라는 뜻을 ..

구글 인공지능 바드 관련주 [내부링크]

구글의 인공지능 바드가 공개를 앞두고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의 인공지능인 바드 관련주들을 소개합니다. 1. 구글 알파벳 첫 번째는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입니다. 2015년에 구글은 알파벳 설립 계획을 발표했고, 기존 구글의 자회사를 알파벳 아래에 두면서 구글의 규모를 축소했습니다. 이후 알파벳은 구글의 모회사가 되었고, 구글에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회사들도 모두 알파벳을 모회사로 두었습니다. 나스닥에 있던 구글의 이름은 알파벳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구글 알파벳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시가총액 3위에 있을 정도로 큰 기업입니다. 쉽게 말해 구글에 투자하고 싶다면 알파벳 주식을 사면 됩니다. 다만 알파벳 주식은 구글 알파벳 A와 알파벳 C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알파벳 A는 의결권 행..

호평 일색 가성비 노트북 갤럭시 북3 총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 갤럭시 s23의 언팩이 있었습니다. 현재 s23보다 주목을 받고 있는 게 삼성의 노트북 모델인 '갤럭시북3 시리즈'입니다. 2023년 최고의 가성비 노트북이 될 수 있는 갤럭시 북 3 시리즈에 대해서 총정리합니다. 목차 갤럭시 북 3 스펙 시리즈는 갤럭시북3 프로, 갤럭시북 3 360, 갤럭시북 3 프로 360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갤럭시북 3 울트라는 게이밍을 위한 고성능 노트북이나 아직까지는 구매가 불가합니다. 갤럭시북 3 프로 갤럭시북 3 360 갤럭시북3 프로 360 CPU 인텔 13세대 i5-1340P, i7-1360P RAM 16GB, 32GB SSD 256GB, 512GB, 1TB 512GB, 1TB 무게 14인치: 1.17Kg 15인치: 1.56Kg 13인치: 1.16Kg 15.6..

비행기 표 싸게 사는 팁5가지 [내부링크]

비행기표는 단가 변동이 매우 심합니다. 따라서 같은 지역으로 가격 시간대 이동하더라도 언제 예약했느냐에 따라 금액 차이가 상당히 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행기 표 싸게 사는 팁 5가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조기 예약 여행이나 일정 등이 확정되었다면 최대한 빨리 비행기표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출발 6주 전부터 항공사에서 얼리버드 할인 특가 항공권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기간에 맞춰서 구매한다면 가장 편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요일 맞추기 보통 주말이 끝나는 일, 또는 주중의 초반인 월, 화요일에 사람들의 이동이 적은 관계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출발 요일 및 돌아오는 요일에 해당 요일들에 맞춰서 확인하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출발 시간 또한 이른 오전이나 밤 시간..

네이버 항공권 예약 방법 및 혜택 [내부링크]

보통 최저가 항공권 비교 검색 용으로 스카이스캐너를 많이 이용합니다. 다만 네이버 항공권도 여행의 종류에 따라 스카이스캐너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항공권 예약 방법 및 등급별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네이버 항공권 소개 네이버 항공권은 전 세계 항공편 실시간 가격 비교로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항공권의 스케줄과 좌석정보를 판매사별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항공권에서 최적의 스케줄과 최저 가격의 항공권을 확인 가능하며 이용자가 선택한 항공편은 판매사의 예약 페이지에서 예약 및 발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항공권 예약 방법 1.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항공권'을 검색합니다. 2. 사이트에서 원하는 항공권을 검색합니다. 왕복, 편도 및..

국내 수소차 관련주 top5 [내부링크]

최근 수소차 관련 보조금 지급으로 수소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수소차는 앞으로도 정부나 단체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인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수소차 관련주 top5를 소개합니다. 목차 수소차 수소차(Hydrogen car)는 수소(Hydrogen)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입니다. 수소연료전지(Fuel cell) 기술을 이용하여 수소와 산소가 반응하여 전기를 만들어냅니다. 이에 비해, 일반적인 연료전지 자동차는 전기를 만들기 위해 충전을 필요로 하지만, 수소차는 수소 충전으로 운행 가능합니다. 수소차의 전망 수소차의 전망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많습니다. 수소에는 많은 에너지가 들어있어 연비가 좋고, 연소 과정에서는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에 좋은 효..

달바 미스트 세럼,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추천 [내부링크]

요즘 많이 소개되고 있는 달바 미스트 세럼인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달바(d'Alba) 이탈리아의 명품 원료인 화이트 트러플을 전 제품에 담아 유명한 뷰티 브랜드입니다. 땅속의 다이아몬드인 화이트 트러플은 황산화 효과가 입증된 프로폴리스보다 6배 이상 뛰어난 황산화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의 V라벨 비건 인증을 완료했습니다. 프리미엄 비건 라인 제품들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 제품이 국내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모든 피부타입에 맞고 순한 제품입니다. 달바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애정하는 브랜드로, 입체적인 피부 윤곽이 연출돼 웨딩 메이크업에도 사용됩니다. 달바의 시그니처,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달바의 화이트 프러플..

미국 ai 관련주 top5 [내부링크]

최근 chatgpt로 인공지능 챗봇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에 따라 ai관련 주식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오늘은 미국 ai관련주 top5 소개합니다. ai란 AI는 Artificial Intelligence의 약자로,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한 것을 말합니다. AI 기술은 학습, 문제 해결, 의사 결정과 같이 일반적으로 인간의 지능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알고리즘과 컴퓨터 시스템의 개발을 포함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AI는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설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의료, 금융, 교통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영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AI 설루션을 채택하는 기업과 업계가 늘고 있으며 이에 ..

2023 러쉬 세일 추천템 [내부링크]

2023 러쉬 프레쉬 세일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러쉬 세일 기간과 추천템 등을 소개합니다. 러쉬는 제품은 좋으나 비싼 가격으로 평소에는 구매가 꺼려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세일 기간에 필요한 제품들을 구매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러쉬는 19955년 영국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신선한 유기농 과일과 채소 그리고 꽃과 식물을 이용해 천연 화장품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설립 초기부터 환경 보호와 동물 실험 반대, 과대 포장 반대 등 사회적인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소비자들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헤어 제품, 바디 제품, 각종 스프레이 및 입욕제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강한 지속력과 호불호 없는 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러쉬 프레쉬 세일 1년에 단 한번 있는 러쉬 세일, 일명 러쉬 프레쉬..

다이슨 청소기 모델 비교, 사용 후기 총정리(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다이슨 청소기의 모델 비교, 단점과 장점, 사용후기 등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몇 달 전부터 사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후기로 다이슨 청소기 구매를 생각 중인 분에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목차 다이슨(Dyson)? 다이슨은 세계 최초로 먼지봉투가 필요 없는 백리스(bagless) 타입 진공 청소기를 개발한 제임스 다이슨이 1993년에 설립한 영국의 가전제품 기업입니다. 주로 가전제품의 일반적인 상식을 깨는 특이한 콘셉트의 제품을 주로 생산합니다. 날개 없는 선풍기를 출시하여 주목을 받으면서 에어컨 디자인 등에도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했습니다. 다이슨의 대표 상품으로는 다이슨 무선 청소기와 다이슨 드라이기 등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타 가전제품 브랜드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다이슨 청소기 모델 비교..

갤럭시 탭 s9 출시일, 디자인, 가격, 예약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탭 s시리즈의 s9과 관련된 정보를 소개합니다. 갤럭시 탭 s9의 개요, 출시일, 가격, 디자인, 사전예약 혜택 등을 총정리합니다. 목차 갤럭시 탭 s9 개요 원래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탭 s9 에 대한 개발을 2022년도 12월에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2023년도로 미루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환경이 정상화되고,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력 하락으로 태블릿 제품 자체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삼성전자의 z플립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태블릿 또한 휴대의 용이성을 위해 접이는 형식으로 출시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접이는 형식의 태블릿이 나온다면 상당히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갤럭시 탭 s9 출시일 개발 일정이 밀려 2023년도 하반기에 출..

chat(챗) gpt 사용방법, 후기, 주식 추천 [내부링크]

chat gpt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chat gpt는 2022년 12월 1일 테스트 버전이 공개되자 사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하여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chat gpt의 사용 방법, 이용 후기 등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chat gpt란? chat 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대화전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사람들이 입력한 텍스트를 이해하고 의미 있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일상적인 일들에 대해 질문하고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챗봇은 많이 있었습니다. chat gpt는 이전의 챗봇들과 달리 전문성이 광범위하며 대화를 따라가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단답형에 질문에 응답이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어려운 개념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요약..

adsp자격증 가치 공부방법 시험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빅데이터 시대에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adsp, 일명 국가공인 데이터 분석 전문가 자격증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adsp 자격증의 가치, 공부 방법, 시험 일정 및 진로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adsp란? '국가공인 데이터분석 전문가'를 영어로 'Advanced Data Analytics Professional'라 하고 줄여서 ADP라고 합니다. 이보다 한 단계 더 낮은 수준인 '국가공인 데이터분석 준전문가'를 영어로 '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 라고 하며 줄여서 ADsp라고 합니다. ADP는 데이터 과학 분야의 유일한 국가공인 자격증이며 해당 업계에서 권위 있는 자격증입니다. 그렇기에 필기, 실기 시험을 포함하여 응시 자격 조건으로 유관..

티스토리 구글 플랫폼 활용 총정리(구글 서치콘솔,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즈)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기본이 되는 3가지 구글 플랫폼 서비스인 구글 서치콘솔,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즈를 소개합니다. 해당 서비스들을 티스토리 운영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1.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서치 콘솔은 구글의 웹 마스터들이 개발한 웹 서비스로, 웹 마스터들이 자신들의 웹사이트를 최적화하고 크롤링 및 인덱싱 상태 등을 검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들이라면 결국에는 구글 사이트에 상위노출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아실 겁니다. 상위 노출 이전에 구글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노출 작업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구글 서치 콘솔입니다. 블로그의 개요와 실적을 통해 총 노출 수와 인기 검색어 등을 확인할..

구글 서치 콘솔. 발견됨-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해결방법 [내부링크]

포스팅이 구글에 노출되기 위해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합니다. 등록함에도 다양한 사유로 크롤링이 되지 않거나 색인이 생성되지 않아 제대로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발견됨-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페이지 색인 생성이란 구글 검색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1. 크롤링 크롤러라는 자동화된 프로그램으로 웹을 검색하여 신규 또는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찾는 크롤링 과정이 있습니다. 2. 색인 생성 크롤링을 통해 파악한 페이지를 방문하여 각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분석합니다. 페이지의 콘텐츠와 이미지, 동영상 파일 등을 분석하여 어떤 페이지인가 파악합니다. 이렇게 파악된 정보가 거대한 데이터베이스인 구글 색인에 저장됩니다. 3. 검색..

쿠팡 와우 멤버십을 추천하는 5가지 이유(2년째 내돈내산) [내부링크]

쿠팡의 멤버십으로 로켓 와우 멤버십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2년 넘게 로켓 와우 멤버십을 유지 중이며 중간에 멤버십 가격이 2,990원에서 4,990원으로 올랐지만 비싸다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오늘은 쿠팡 와우 멤버십을 추천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로켓 배송 무조건 무료 배송 가능 쿠팡은 멤버십 회원이 아니라면 19,800원의 금액을 맞춰야 배송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필요한 물품만 구매하려고 하는데 금액을 맞춰야 하기에 불필요한 물건까지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로켓 와우 회원이라면 금액과 상관없이 무조건 무료 배송이 가능합니다. 금액을 맞추기 위해 불필요한 구매와 시간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빠른 로켓 배송 로켓 와우 회원이라면 오늘, 새벽 도착이 보장됩..

2023 지원금 서울안심소득 기본소득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시가 안심소득 시범 사업을 진행합니다. 오늘은 서울시 안심 소득, 즉 기본소득 신청 자격과 금액, 신청 방법 등을 총정리하여 소개합니다. 서울안심소득이란 서울 안심 소득은 소득이 일정 금액에 미달하는 가구에 대해 미달액의 일정한 비율을 현금으로 지원하는 안심소득의 효과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시범사업입니다. 복지사각지대에 있어 기본적인 삶을 영위하기 어려운 가구들의 금전적인 지원과 새로운 복지 모델을 도입하기 위한 시도입니다. 현재 해당 사업은 제도 도입 전에 타당성을 검토하는 일종의 정책 실험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업에 참가할 시민들 공개적으로 모집하여 공정한 절차를 통해 선정할 예정입니다. 신청 자격 서울 시민이면서 중위소득 및 재산이 일정 이하인 사람이 대상입니다. 서울..

2023 대학생 노트북 best3 [내부링크]

2023년도 대학생 노트북 best3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대학생은 보통 학교 과제를 위한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 강, 유튜브, 포토샵 용으로 노트북을 이용합니다. 근래는 코딩을 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코딩 작업을 하기에도 적합한 노트북으로 추천합니다. 목차 1. 맥북 애플의 맥북입니다. 맥북은 성능 면에서 다른 브랜드를 압도합니다. 맥북은 운영체제인 iOS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적인 부분까지 대부분 애플에서 직접 생산하여 제작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성능의 타브랜드 제품보다 완성도가 높고, 체감 성능이 높습니다. 또한 아이폰이나 에어팟 등 애플의 다른 전자기기와 연동성이 우수합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맥북이 스타벅스 노트북으로 관심을 받는 이유입니다. 맥북은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 뛰어나지만 앞서..

유행타지 않는 여성 롱패딩 TOP3 추천 [내부링크]

유행 타지 않는 여성 롱패딩 브랜드 TOP3을 추천합니다. 롱패딩은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한번 사면 몇 년은 입을 수 있습니다. 매겨울마다 사용하기에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이면서 좋은 품질의 제품을 사는 중요합니다. 휠라 롱 패딩 휠라 롱 패딩은 10~20대까지 꾸준하게 사랑받는 브랜드입니다. 베이직한 디자인의 유니 에센셜 롱다운 자켓 패딩은 깔끔한 디자인과 폼으로 유행 타지 않고 오래 입을 수 있습니다. 앞면에 휠라 미니 로고가 새겨져 있고 뒷면에 따로 로고는 없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유행 타지 않고 언제든 부담 없이 입기에 좋습니다. 기장은 무릎 아래 정도로 겨울철 보온성을 강조하고 앞 지퍼 하단의 자석 디테일로 착용시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또한 고품질의 구스 다운 소재를 활용하여 가벼우..

티스토리 글자크기 수정, 통일하기/ 본문3 글자 크기 수정 불가시 해결 방법 [내부링크]

목차 포스팅 시, 글자 크기 통일해야 하는 이유 티스토리 포스팅 시, 상단에 제목1,2,3 과 본문 1,2,3으로 나타나고 글자크기가 다르게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태그라는 개념이 있는데 이는 Heading의 약자로, 제목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h1, h2, h3.. 이런 식으로 나아가며 보통 포스팅의 제목이 h1태그, 포스팅 안에서의 소제목이 h2, h3, h4태그 이런 식으로 구성됩니다. 결국 이에 따르면 포스팅시, 제목 1 (h2태그) 본문1 제목2 (h3태그) 본문2 제목3 (h4태그) 본문3 ... 이런 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h태그는 html 문서 안에서 확인 가능한 부분으로 html문서는 컴퓨터가 이해하는 문서 형식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h태그 구성..

구글 cpc 단가에 대한 분석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비가 지급되는 방식을 뜻합니다. 동일한 블로그 내에서도 키워드와 주제에 따라 광고 단가, 즉 CPC는 다르게 책정됩니다. 예를 들어 보험이나 금융 관련 키워드가 1달러라고 가정하면 게임 관련 키워드는 0.4달러 이런 식입니다. 키워드와 주제 이외에 블로그 지수와 사이트 품질도 CPC에 영향을 줍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당연히 유입이 많은 블로그와 고품질 사이트에 광고를 달고 싶을 것이고, 너도 나도 그런 블로그를 선호하기에 해당 블로그에 대한 경쟁이 심화되며CPC 단가도 상승합니다. 오늘은 내 포스팅의 CPC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과 CPC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내 포스팅 CPC 단가 확인 방법 (feat...

갤럭시 s23플러스 울트라 디자인 색상 스펙 비교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3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2023년 2월 2일 새벽 3시에 언팩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색상부터 스펙까지 세부사항이 유출되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s23에 대해서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0. 기본 갤럭시S23은 일반, 플러스, 울트라 세가지 모델로 출시합니다. 카메라, 배터리 용량 및 기타 성능에 따라 세가지 모델로 출시하고 보통 울트라, 플러스, 일반 순으로 고성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에 따라 울트라가 가장 비싸며 인기도 많습니다. 카메라, 배터리 용량 및 기타 성능: 울트라> 플러스> 일반 가격: 울트라> 플러스> 일반 1. 디자인 디자인 중에서 후면 카메라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띕니다. 전작에 비해 카메라 렌즈가 커지고 간격도 넓어졌습니다. 측면에는 유광 프레임이..

30대 여성 필수 영양제 top3 추천 [내부링크]

30대가 접어들면 20대와 달리 신체에 각종 노화로 인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30대 여성에게 필수 영양제 요소 top3을 추천합니다. 목차 1. 비오틴 영양제 근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탈모가 심심찮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활 패턴에 식습관, 각종 노폐물 등 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탈모는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힘들기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 보통 비오틴이 함유된 영양제를 많이 섭취합니다. 비오틴은 비타민b7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신진대사, 유전자 조절 및 세포 신호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오틴은 모발 건강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지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손톱과 발톱을 갈라짐을 방지하고 두껍게 해 주며 피부 노..

2023 정부 지원 청년지원금 및 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도 청년지원금 및 청책을 총정리합니다. 목차 청년도약계좌 금년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는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10년 만기 1억 원 상품으로 논의되었으나 10년이라는 긴 납입기간이 실효성이 없다는 지적이 많아 5년 만기에 5000만 원의 상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구분 청년도약계좌 시기 2023년도 6월 중 출시 예정 상품 종류 최대 납입액인 70만원을 매달 납입하면 5년 후에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 가능 가입 조건 소득 6000만원 이하, 가구소득 중위가 180% 이하인 만 19~34세의 청년 납입 기간 5년 납입 금액 월40만원~70만원 기타 혜택 이자 소득세 비과세 청년내일저축계좌 저소득층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금융상품..

2023 청년내일채움공제 변경 사항, 신청 방법, 납부금 총정리 [내부링크]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청년들의 위한 적금 상품으로 내일채움공제가 있습니다.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들은 반드시 고려하는 상품으로 사회초년생들의 목돈 마련에 아주 유용합니다. 2023년도 내일채움공제의 변경 사항 및 신청 방법, 납부금 등을 소개합니다. 목차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에 다니는 근로자가 2년간 월납입액을 납부하면 정부지원금과 기업부담금을 포함하여 1200만 원(+이자)을 모을 수 있는 적금상품입니다. 청년들의 중소기업 장기근속을 위한 제도입니다. 변경 사항 2022년 2023년 가입대상 만 15~34세 이하 청년 소득요건 연소득 3,600만원 이하 지원기업 5명 이상의 중소기업 5인 이상 50인 미만의 제조/건설 중소기업 납부금액 본인:300만원, 기업:300만원, 정부:6..

내 성향과 맞는 회사는 어디일까? 잡플래닛JPHS테스트 링크 [내부링크]

나는 어떤 업무 성향을 가지고 있고 나와 맞는 회사는 어디일까요? 자신의 업무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일명 'JPHS 테스트'가 있습니다. 보통 MBTI가 성격 유형을 알아보는 검사라면 , JPHS테스트는 일하는 방식과 개인의 업무 성향을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입니다. 구직자 및 이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목차 JPHS 테스트 잡플래닛에서 만든 JPHS 테스트는 개인의 업무 성향을 파악해 볼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약 100개가 넘는 문항을 토대로 개인의 업무 성향을 분석하여 8개의 메인 유형과 보조 유형으로 분석해 줍니다. 이에 따라 나의 업무 유형은 어떠한지, 특정 회사는 나와 궁합이 잘 맞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기업 리뷰, 연봉, 면접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소셜 미..

구글 애드센스 수익 나는 페이지 확인하는 방법/URL채널 추가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이후 어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한다면 수익 나는 페이지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페이지를 분석하여 수익이 날만한 글을 작성하고 계속 실험해 보는 게 수익성 블로그를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는 페이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기본적으로 수익 나는 페이지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보고서> 인기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다만 저는 인기페이지에 결과 없음으로 표기됩니다.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으나 아마 결과 데이터로 뽑을게 없을 정도로 수익이 미미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대안으로는 1. URL을 추가하여 해당 페이지를 분석하거나 2.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

2023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기간 신청 방법과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평생교육바우처란? 학습자가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 교육 이용권입니다. 쉽게 말해 평생교육바우처 카드로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 만 19세 이상의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 해당됩니다. 참고로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시, 신청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증빙서류들이 필요하니 참고 바랍니다. 구분 증명서 기초생활수급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격증명서 차상위계층 장애수당수급자 확인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한부모 가족 증명서 등 기타 건강보험자격확인서, 건강보험 납부확인 ️ 평생교육바우처 사용 기간 내에 한..

실비 보험청구 진단서 대체 서류, 진료확인서, 소견서 등 [내부링크]

실비 보험 청구시 필요한 서류 및 청구방법에 대한 정리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바랍니다. https://busanyoungman1.tistory.com/88 우체국실비보험 청구 서류 및 방법(통원시/진단서 대체 가능한 서류) 계약자 어머니 이름으로, 피보험자 제 이름으로 되어있는 우체국 실비 보험이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아픈 편은 아닌데 저번주에 질염 등의 문제로 산부인과를 방문했습니다. 초진이었는데 상 busanyoungman1.tistory.com 실비보험 청구시 필요한 서류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1) 진단서 (유료) 2)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무료) 3) 진료비 세부 내역서 (무료) 보통 1) 진단서가 문제입니다. 진단서의 경우, 유료 발급이며 20,000원이 상한가입니다. 해당 금액이 부..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최원영 저) 2 [내부링크]

목차 1. 개인 서버를 운영하면 힘든 이유? - 개인이 서버를 운영할 경우, 컴퓨터를 24시간 가동하므로 비용이 많이 나오고, 정전이나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데이터를 잃을 수도 있다는 문제가 있다. - 이를 위해 서버를 관리해 주는 업체, 일명 호스팅 업체가 있다. - 국내 호스팅업체로는 Cafe24, 가비아 등이 있고, 해외에는 아마존 AWS가 있다. 2. POST와 GET - POST와 GET 을 알려면 API 먼저 알아야 한다. API는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서로 다른 프로그램에서 요청과 응답을 주고받을 수 있는 만든 체계이다. - API는 서버 개발자가 개발하고,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그것을 사용하는 것이다. - API를 클라이언트 관점에서 보면,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보통 CRUD 형식으로 요..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최원영 저) 1 [내부링크]

IT산업은 다른 산업보다 변화의 속도가 빠르며 처음부터 완성된 형태를 정해놓은 것이 아닌 점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하며 고객의 니즈와 회사의 사정에 맞춰서 그때그때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 분야이다. IT기업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식으로든 개발자와 대화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IT지식을 공부해야 한다. 배울 것들 프로그래밍 언어와 운영체제 프론트엔드: 애플리케이션, 웹 백엔드: 서버, 데이터베이스 개발자들이 쓰는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 깃 등 목차 프로그래밍 언어가 '언어'라고? 1. 만약 한국인이 외국인과 소통을 원한다면 해당 외국어를 할 줄 아는 한국인에게 내용을 전달하고 그를 통해 소통하는 것이 빠르다 2. 컴퓨터는 0, 1 로 구성된 기계어를 사용하고 있다. 인간..

스파르타 코딩클럽 후기: 웹개발 5주차 수업 완료(feat. 내일배움카드) [내부링크]

목차 옛날에 발급받았던 내일 배움 카드를 활용해서 코딩 온라인 수업을 들었습니다. 코딩 수업은 처음이었는데 오늘은 완강한 기념으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국비 지원? 온라인 코딩 수업? 이전에 국비지원으로 회계 관련 수업을 들었었습니다. 국비 지원으로 강의 수강 시,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하여 진행해야 하는데 그때 남아있던 돈들이 있어서 남은 돈들을 활용할 방법을 찾다가 스파르타 코딩 클럽을 알게 되었고 신청했습니다. 코딩 수업 계기 이전에 회계 수업을 듣고 전산세무, TAT 등 자격증을 따긴했으나 관련된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회계 자격증은 진짜 무쓸모인 상태입니다.) 문과를 졸업하고 한창 진로를 고민할 때 코딩을 고려하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컴맹인 저는.. 코딩에 대한(그리고 컴퓨터에 대한..

5주차 개발일지: 프로젝트 서버 배포(AWE EC2, 리눅스 우분투, 파일질라, 가비아 등) [내부링크]

내가 만든 프로젝트를 서버에 배포해보기 웹 서비스를 런칭하기 위해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항상 응답할 수 있는 서버에 프로젝트를 실행할 예정임 클라의 요청에 항상 응답하려면 1) 컴퓨터가 항상 커져있어 프로그램이 실행되어야하고, 2)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공개 ip주소로 나의 웹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어야함 이러한 한계점때문에 보통은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함 AWS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항상 컴퓨터를 켜둘수 있는 EC2사용권을 구매하여 리눅스 우분투로 설정하여 서버를 배포해볼 예정임 1) AWS EC2에서 인스턴스 만들기 : OS로 리눅스의 ubuntu를 활용함 ** '리눅스'는 윈도우, 맥OS와 같은 운영체제이며 윈도우와 맥OS가 GUI를 통해 실행하는 반면, 리눅스는 명령어를 통해서 실행하는 운영체제임..

4주차 개발일지: Flask, POST, GET등 [내부링크]

목차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일종의 프랜차이즈와 비슷한 개념, 창업을 한다고 했을 때 프랜차이즈처럼 메뉴, 디자인, 브랜드, 운영 방식 등 전부를 제공함. iOS 어플리케이션을 만든다면 개발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코딩하지 않고 애플의 프레임워크를 활용함. 애플에서는 통칭 Cocoa라고부름 *라이브러리: 타인이 만들어놓은 코드를 이용한다면 측면에서는 프레임워크와 같음. 프레임워크가 더 큰 개념임. 라이브러리와 코드들이 모여서 프레임워크가 됨 프로그래밍 언어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애플 Objective-C, Swift Cocoa(Ulkit, Appkit..) 구글 Java, Kotlin Android Framework 웹 Javascript Angular.js, React.js, Vue.js ..

3주차 개발일지: Python [내부링크]

목차 프로그래밍 언어와 Python *컴퓨터는 0과 1로 이루어진 기계어를 사용하고 인간이 컴퓨터에 명령을 내리기 위해서 중간에 컴퓨터의 언어로 번역해주시는 컴파일러 프로그램을 활용함 *개발자는 컴파일러에게 문서로 일을 시키는 사람이며 자바, 파이썬, 루비, 스위프트 등 영어로 되어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컴파일러에게 명령을 전달하고 컴파일러가 그 명령을 0과 1로 변환해 컴퓨터에게 전달하는 식임 *파이썬은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 비교적 직관적인 문법으로 배우기 쉽다는 장점이 있음 *그럼에도 모든 문법을 기억하기는 쉽지 않음! 따라서 필요한 문법은 그때그때 구글링해보면 됨. 복붙은 기본이라는 것을 잊지 말것! Python 의 기초의 함수 2-1. 함수 정의 : def와 return을 활용하여 ..

2주차 개발일지 Javascript [내부링크]

목차 기본 1. 자바와 자바스크립트는 비유하자면 인도와 인도네시아의 관계와 같다. 즉 둘은 아무런 관계가 없다. 2. 자바스크립트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app 등 구현이 가능하다. 배워두면 굉장히 다양한 분야로 적용이 가능하다 3. CSS의 부트스트랩처럼 자바스크립트를 모아둔 라이브러리, 일명 Jquery가 있다. 4. 구글 크롬에서 개발자 도구>console을 이용하면 편하게 연습할 수 있다. 변수 1. 간단히 상자 안에 값을 담는 개념이다. 2. var, let, const의 변수명을 설정하고 일반적으로 let을 붙여 변수를 설정한다 3. 'a = 2' 라고 하면 오른쪽에 있는 '2'를 왼쪽에 있는 'a'에게 넣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 같다'의 부등호가 아니다. 4. '..

1주차 개발일지: HTML, CSS, Javascript 기본 [내부링크]

목차 프론트엔드 - 개발자의 분류는 크게 눈에 보이는 구성을 만드는 프론트엔드와 뒤의 서버를 만드는 백엔드로 구분할 수 있다. - 프론트 엔드: 이용자의 눈에 보이는 앱이나 웹의 껍데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며, 기본적으로 디자인 감각 와 고객 경험에 대한 이해가 있는 사람이 적성에 맞다. - 백엔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서버 측 개발 분야로 데이터의 저장 및 관리, 웹사이트의 클라이언트 측에서 모든 것이 매끄럽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추상적인 논리의 체계화와 구현에 대한 흥미가 있는 사람이 적성에 맞다. - 풀 스택: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일정 수준 이상 소화할 수 있는 엔지니어를 말한다 -> 서버의 보이는 부분을 구성하는 프..

2022 적금 추천(카카오뱅크 26주 적금 with교촌치킨) [내부링크]

오늘은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고 괜찮은 금리를 제공하는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을 소개합니다. 현재 교촌치킨과 콜라보 이벤트 중으로 관심 있다면 인터넷 뱅킹으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추천 이유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소개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가입 방법 만기 시 금액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추천 이유 1. 까다롭지 않은 우대 금리 조건 근래 예적금 금리가 많이 올라서 특판 적금은 10%가 넘는 고금리 상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우대금리 조건 사항을 잘 보셔야 합니다. 계좌 첫 개설 또는 카드사 실적 등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어 명시된 것과 달리 우대금리를 전부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우대금리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기본금리 3.5..

하나은행 best11 적금 추천 [내부링크]

금리가 올라가면서 근래 적금에 관심을 가지는 분이 많습니다. 저도 적금을 찾아보다가 특이한 적금을 발견했습니다. 하나은행 best11적금을 소개합니다. 하나은행 best11적금은 국제 축구 대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11월 카타르 월드컵에서 축구 대표님의 최종 성적(!!) 에 따라 특별 우대 금리를 제공합니다. 판매기간 및 한도: 2022.11.07~11.27, 5만좌 한도로 판매(한도 소진시 별도의 안내없이 판매 중단됨) 가입기간: 6개월 가입금액: 1만원 이상~20만원 이하 이자 지급 방식: 만기일시지급식으로 만기(후)해지시 이자를 지급함 적립방법: 자유 적립식 금리: 기본금리/ 우대금리/ 특별 우대금리로 적용 만약 기본 금리와 우..

직장인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 꿀팁 3가지 [내부링크]

이제 곧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옵니다.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은 꼼꼼히 준비한다면 꽤 괜찮은 수입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직장인 연말정산 환급을 많이 받는 꿀팁 3가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1. 연금저축펀드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로 '연금저축펀드'를 추천합니다. 최소 5년 이상 납입하고 만 55세 이후부터 연금을 받는 대표적인 노후대비 상품입니다. 연 납입금액 중 400만 원까지 13.2% 또는 16.5%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말정산 시 최대 66만 원까지 환급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irp개인연금 계좌나 isa계좌 등을 활용해서 공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연말정산 혜택이 있는 상품 대부분은 중간에 해지 시, 세금 폭탄을 맞을 수 ..

락토페린 효능 다이어트 부작용 복용법 총정리 [내부링크]

천고마비의 계절입니다. 체중이 증가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건강 관리에 걱정인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신 분들에게 락토페린을 추천드립니다. 초유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진 락토페린의 효능과 다이어트,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락토페린이란? 락토페린(lactoferrin)은 lacto(우유)+ ferrin(철)이 합성된 단어입니다. 포유동물의 젖에서 소량 발견되는 철분 결합 당단백질의 일종으로 강한 항바이러스, 항균성 물질로 유명합니다. 보통 사람과 젖소의 초유(출산 직후 약 일주일간 분비)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락토페린의 효능 1. 향균 작용 보통 세균이 번식하기 위해서는 철분이 필요합니다. 락토페린은 세균이 철분을 공급받기 전..

20대 여성 경량패딩 top 3 브랜드 추천 [내부링크]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밤낮으로 일교차가 심한 요즘에는 가벼운 아우터인 경량 패딩이 활용도가 높습니다. 오늘은 20대 여성 경량 패딩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목차 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의 픽토르 U구스 다운 경량 패딩은 라이프 기능성 소재를 적용하여 생활 방수나 방풍 등에 뛰어납니다. 유러피안 구스 다운 충전재를 활용하여 따뜻함과 가벼움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세미 오버핏 기장으로 단독으로, 타 아우터와 겸용하여 활용하기가 좋습니다. 디스커버리 포인트 로고가 이쁩니다. 소매나 밑단에도 밴딩처리를 하여 바람의 유입을 막아주고 화방 한 귀여운 느낌을 줍니다. 이렇게 후드나 반집업 소재와 겸용해서 입으면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좀 더 쌀쌀해지면 겉에 두꺼운 아우터도 추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신사에서 디..

갤럭시 워치4 모델, 사이즈, 색상 최저가 비교, 구매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4는 스마트 워치 중 가성비 제품으로 꼽힙니다.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갤럭시 워치 4! 오늘은 갤럭시 워치 4의 워치형과 클래식형, 사이즈, 색상, 최저가 등을 소개합니다. 목차 갤럭시 워치 4 워치형과 클래식형 갤럭시 워치 4는 크게 워치와 클래식이 있습니다. 해당 사진에서 좌측이 갤럭시 워치4이고 우측이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입니다. 가장 큰 디자인의 차이점은 회전식 베젤입니다. 워치는 회전식 베젤을 제거하여 좀 더 깔끔한 느낌을 주었다면 클래식은 베젤을 남겨두어 기존의 메탈 시계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액정 사이즈 갤럭시 워치 4는 액정 사이즈 및 색상 등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워치형은 액정 사이즈 40mm와 44mm가 있습니다. 클래식형은 액정 사이즈 42mm와 46mm가 있..

부모님 생신 선물로 최고! 갤럭시 워치 4 기능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부모님 선물로 스마트 워치를 많이 선물합니다. 그중에서도 갤럭시 워치 4는 심전도 측정, 수면 관리 등 다양한 건강 관련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서 연세가 있는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제격인 제품입니다. 저 또한 이번에 아버지 생일 선물로 갤럭시 워치 4를 구매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워치 4의 기능, 최종 선정 이유, 가격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목차 갤럭시 워치 4의 기능 1) 건강 기능 갤럭시 워치 4를 효도 상품으로 꼽는 가장 큰 이유는 다양한 건강 관련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심전도 및 혈압 측정 실시간으로 심전도와 혈압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 헬스 앱과 연동하여 주기적으로 심전도와 혈압 등을 체크하고 비정상적인 추세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심전도에 이상에 ..

BTS부산콘서트 티켓으로 할인받는 부산 맛집(ft.수영구 광안리) [내부링크]

bts부산 콘서트 티켓을 가지고 방문하면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수영구 주민으로서 반가운 맛집들이 많이 보여 소개해봅니다. 타지 아미들은 부산까지 왔으니 꼭 광안리를 놀러 오리라 믿습니다. 광안리에 와서 맛집도 가고 티켓으로 할인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천 낙지 제가 낙곱새를 정말 좋아하는데 낙곱새의 근본이 남천 낙지입니다. 생각보다 맵지 않아서 좋고 공기밥 추가해서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낙곱새에 있는 곱창이 특히 너무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가락국수 사리로 마무리하면 정말 최고입니다. - 주소: 수영구 남천동로 9번길 31, 남천역 1번 출구에서 290m - 영업시간: 월~토 10:00~20:00 일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051-626-2017 - 주차: 주차장 따로 없음,..

BTS부산콘서트 티켓 소지시 할인되는 음식점 정리 [내부링크]

2022년 10월 15일 부산에서 진행하는 BTS 콘서트를 보면 해당 티켓을 가지고 부산내 음식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내 총 289개의 음식점이 참여합니다. 콘서트 전후로 식당에 들러 식사도 하고 할인도 받으면 좋겠습니다. 수영구주민인데 생각보다 괜찮은 맛집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음식점 목록 중구 중구 마산아구찜 중구 대청로90번길 6-1(신창동1가) 051-255-1184 전 메뉴 10% 중구 부산횟집 중구 자갈치로47번길 4, 2층(남포동5가) 051-244-5080 코스메뉴 5% 중구 겐짱카레 중구 40계단길 3, 1층(중앙동4가) 051-463-1788 식사메뉴 500원 중구 삼송초밥 중구 광복로55번길 13(창선동1가) 051-245-7870 초밥정식, 회정식,오마카세,생선회코스 ..

BTS부산콘서트 일정 장소 교통편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BTS가 오는 15일 부산에서 2030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오늘은 BTS 'Yet to Come in BUSAN' 콘서트 일정 장소 교통편 등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목차 BTS부산콘서트 취지 빅히트 뮤직(하이브)가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와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가 후원하는 BTS 부산 콘서트가 오는 15일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콘서트는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여 월드스타로 거듭난 방탄소년단의 홍보 및 기원 콘서트입니다. BTS부산콘서트 일정 2022년 10월 15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시작됩니다. 콘서트는 90분간 진행합니다. BTS부산콘서트 장소 기장 일광면에서 수용 인원 및 안전상의 문제로 콘서트 장소가 변경되었습니다.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부산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한 총정리 가이드 [내부링크]

가을을 맞아 여기저기서 지역축제가 성황입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는 광안리 바닷가를 배경으로 하는 부산 불꽃축제가 있습니다. 다가오는 부산 불꽃축제를 맞이하기 위해 중요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부산불꽃축제 일정 2. 부산불꽃축제 명당자리 3. 부산불꽃축제 교통 4. 부산불꽃축제 준비물 5. 부산불꽃축제 유의사항 6. 관련 사이트 1. 부산 불꽃축제 일정 2022년 제17회 부산 불꽃축제는 11월 5일 토요일에 개최됩니다. 오후 19:50분부터 21:00분까지 진행되며 상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4:00~19:50 사전행사(불꽃 버스킹, 불꽃 라디오) 19:50~20:00 개막 세리머니 20:00~20:15 해외 초청 불꽃쇼 인터미션(20:15~20:25) 20:25~21:00..

카카오 주식 떨어지는 이유 카카오계열사 주가 전망 총정리 [내부링크]

한때 대표적인 성장주이자 국민주로 주목받던 카카오 계열사들의 주가가 일제히 추락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그룹주의 추락 카카오그룹주란 모기업인 카카오를 포함해 카카오 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 게임즈로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들을 말합니다. 1. 카카오 카카오는 2017년 7월 코스피에 상장했습니다. 2.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및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개발부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게임회사입니다. 특히나 자회사인 (주)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등은 다양한 장르의 pc와 모바일 게임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9월에 코스닥 상장했습니다. 3. 카카오 뱅크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앱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 금융업과 더불어 비금융업 전반에 걸쳐 여러 파트너사들과 제휴를..

우리은행 우리 청년 약속 통장 출시 발급 방법 혜택 [내부링크]

우리 은행에서 무주택 청년들을 위해 비대면 전용 급여 통장인 '우리 청년 약속 통장'을 출시했습니다. 1. 조건 연소득 3600만 원 이하의 만 19~39세 무주택 개인 2. 가입 방법 우리 WON뱅킹 (우리은행 어플)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 ※소득 정보 확인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입 가능하며 선착순 10 만좌 한도 3. 혜택 -우리 청년 약속 통장에 가입한 달에 우리은행 주택청약에 신규 가입하고 매달 청년 약속 통장으로 급여를 이체하면 1만 원씩 최대 12만 원의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출금 수수료 등이 조건없이 면제됩니다. *청약 통장을 아직 가지고 있지 않은 분이라면 같이 가입하여 캐시백 혜택까지 받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 진검승부 도경수 복귀작 넷플릭스 [내부링크]

드라마 진검승부는 kbs 수목드라마로 10/5일(어제) 21:50분에 첫 방영을 했습니다. 총 12부작이며 법정을 배경으로 한 액션 드라마입니다. 무엇보다 도경수 배우의 전역 이후 첫 복귀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도경수, 이세희, 하준, 김상호, 이시언 등의 배우가 출연합니다. 특히 도경수 배우는 전역 이후 척 복귀작이며 TVN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이후 4년 만의 드라마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진정(도경수)은 중앙지검 형사 3부의 꼴통 불량 검사로 나옵니다. 좀 별난 캐릭터이지만 누구보다 깊은 정의감과 양심을 가지고 있어 약자의 편에 서서 도우려는 참 검사 이기도 합니다. 이세희(신아라)는 진정의 선배로 깔끔한 일처리와 냉철한 상환 판단으로 업무 능력이 뛰어나고 주변으로부터..

작은아씨들 등장인물 몇부작 종방 원작 넷플릭스 [내부링크]

2022년 9월 3일 첫 방송한 드라마 작은 아씨들이 시청률 거의 10%를 기록하며 흥행 중입니다. 작은 아씨들 줄거리/등장인물 작은아씨들은 가난하지만 우애있게 자란 세 자매가 국내에서 제일 부유하고 유력한 가문에 각자 맞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김고은(극중 오연주), 남지현(극중 오인경), 박지후(극중 오인혜) 세 자매가 등장합니다. 이외에도 김미석 (극중 고모할머니인 오혜숙), 엄기준(극중 박재상), 엄지원(극중 원상아) , 위하준(극중 최도일) 등이 나옵니다. 근래 핫한 제작사인 스튜디오 드래곤과 빈센조의 김희원 피디, 반찬욱 감독의 파트너인 정서경 작가가 참여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몇 부작? 매주 토, 일요일 밤 9:10에 tvn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총 12부작입니다. 앞으로 10월 8일,..

청년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 대출 한도 확대 신청 방법 [내부링크]

청년 및 신혼부부의 버팀목 전세 대출 한도가 늘어나게 됩니다. 청년의 경우 2억 원, 신혼부부는 3억 원(수도권)까지 늘어납니다. 그동안 1억원 이하 주택에 대해서 7천만 원까지 대출을 지원했으나 이를 개선하여 보증금 3억 원 이하 주택에 대해 2억 원까지 대출을 지원합니다. 신혼부부 또한 수도권에서 2억원, 지방 1억 6천만 원에서 수도권 3억 원, 지방 2억 원으로 인상했습니다. 이외에도 대출 변동 방법이나 금리 부분도 개선했습니다. 기존에 미혼 단독 세대주가 디딤돌 대출을 이용하다가 결혼하여 전세집을 새로 마련하기 위해 '신혼부부 우대 디딤돌 대출'을 받으려면 기존의 대출을 전부 상환해야했습니다. 이러한 부담을 개선하여 번거로운 상환 절차를 생략하고 '신혼부부 우대 디딤돌 대출'로 바로 옮겨갈 수 ..

알티지 오메가3 일반 오메가3와 차이점, 효능 추천 [내부링크]

저희 아버지는 과거 혈액 관련 질병을 앓으신 이후에 알티지 오메가 3을 꾸준히 드시고 계십니다. 보통 오메가3는 좋다고들 알고 있는데 알티지 오메가3는 무엇인지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알티지 오메가3의 효능과 추천, 일반 오메가3 다른 점 등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 (rTG 오메가3) 란? 알티지 오메가3는 가장 최근에 개발된 오메가 3로 흡수율 및 효능 등이 뛰어난 신상품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알티지 오메가 3는 3세대 오메가 3입니다. 1세대 오메가3로 TG형, 2세대 오메가3로 EE형, 마지막 3세대 오메가3로 rTG형이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각 세대에 대한 특징은 아래에서 더 상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티지 오메가 3 VS 일반 오메가 3 일반 오메가3는 고등어,..

신봉선 다이어트 콜레올로지 콜레우스포스콜리 효과 복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지난달 신봉선이 유튜브 채널 셀럽 파이브에서 공개한 다이어트 후기가 굉장히 핫했습니다. 광고 촬영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한 신봉선은 100일 동안 11.6kg을 감량했습니다. 다이어트 전 65.4kg에서 100일 동안 체중관리 후 53.8kg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체지방만을 11.3kg 감량하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었습니다. 신봉선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식이요법과 헬스, 수영 등을 꾸준히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콜레올로지의 빨간 물을 식단과 함께 꾸준히 챙겨 먹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콜레올로지는 서현이 광고하는 빨간통, 빨간물로도 유명한 다이어트 보조식품입니다. 콜레올로지의 성분? 콜레올로지는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인도에서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비트 효능 4가지 먹는법 먹으면 안되는 체질 [내부링크]

빨간 무라고 불리는 비트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식감을 돋우는 붉은색으로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비트의 효능 5가지 1. 항암 작용 비트의 핵심 영양소 중 하나인 베타인이라는 황산화 물질은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혈압 조절 비트에 함유된 질산염은 높은 혈암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질산염은 운동 능력을 개선하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건강에도 탁월합니다. 3. 체중 조절 비트는 열량이 매우 낮고 상대적으로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입니다. 필수적인 단백질과 섬유질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보통 다이..

가우스전자 드라마 다시보기 넷플리스 웹툰 [내부링크]

웹툰 원작의 가우스 전자가 올레 tv에서 드라마로 나왔습니다. 웹툰 가우스 전자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26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 는 다국적 기업 가우스전자 내 대기발령소인 마케팅팀 3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웃음과 공감의 직장인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의 출연진으로 배우 곽동연, 고성희, 배현성, 강민아가 있습니다. 특히나 이상식 역을 맡은 곽동연 배우는 실수 투성이의 열정만 많은 사회 초년생 역할로 극 중 배역과 너무나 잘 어울려 시청자들의 극찬을 자아냈습니다. 극 중 등장인물들 이름 또한 위장병, 백마탄, 성형미 등 코믹스러운 이름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어냈습니다. 매주 2회씩 공개 예정이며 재방송 등은 올레tv, 시즌, ENA채널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올레 ..

티스토리 초보자 수동광고 생성방법 및 꿀팁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끼게 되는 점은 생각보다 광고 수익이 낮다는 점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하루에 몇 달러씩 수익이 생길 줄 알았으나 실제로 들어오는 수익은 0.01, 0.03 이런 식이죠.. 양질의 포스팅을 많이 하여 유입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위치에 광고를 삽입하여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결국 고수는 포스팅보다 광고의 종류나 삽입 위치를 조절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초보자가 기본적으로 세팅할 수 있는 수동 광고 생성 방법 및 팁을 소개합니다. 1. 애드센스에 로그인하여 광고> 광고 단위 기준으로 들어갑니다. 2. 광고의 종류로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티스토리 블로그 수동 광고 삽입 방법 [내부링크]

콘텐츠 내 자동광고 수동 삽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우선 광고 코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 방법은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https://busanyoungman1.tistory.com/129 티스토리 초보자 수동광고 생성방법 및 꿀팁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끼게 되는 점은 생각보다 광고 수익이 낮다는 점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하루에 몇 달러씩 수익이 생길 줄 알았으나 실제로 들 busanyoungman1.tistory.com 생성된 광고 코드 중 '콘텐츠 내 자동 광고' 코드 삽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기존 광고 단위> 하단에 만들어둔 광고들의 코드를 확인하고 복사합니다. 블로그로 돌아와서 넣고 싶은 글작성 창에..

청년도전지원 사업 [내부링크]

구직단념 청년 및 자립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대상으로 각종 프로그램과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1. 지원 자격 나이: 만18~34세 거주지 및 소득: 구직단념 청년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 직업 훈련 참여 이력이 없음 구직 단념 청년 문답 표 21점 이상인 청년 자립 준비 청년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보호를 받고 퇴소한 자 중 퇴소 5년 이내의 청년 또는 퇴소 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퇴소일을 연장한 청년 청소년 쉼터 입퇴소 청년 청소년 쉼터에서 1년 이상 보호한 만 18세 이상의 청년 지역 특화 고립 청년 독립 후 개인적인 사정 등으로 취업지원 서비스 참여가 어려운 청년 및 심리 상담 등 관리가 필요한 청년, 생계형 아르바이트 청년 등 2. 지원 내용 2~3개월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및 이수..

애플 주가 하락 이유 전망 [내부링크]

애플 주가는 지난달 30일 전 거래일보다 3% 하락한 138.2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1월 4일 기록한 최고가 대비 무려 22% 가량이나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애플 주가 하락 이유? 애플의 주가 하락은 신형 아이폰 14에 대한 수요 부진으로 인해 증산을 철회했다는 보도를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BoA(Bank Of America)의 보고서가 애플 주가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을 제시하면서 하락을 가속화시켰습니다. BoA는 아이폰에 대한 수요 둔화를 지적하며 애플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했습니다. 목표가도 기존의 185달러에서 160달러로 대폭 하향했습니다. 금리 인상으로 인한 글로벌 경제의 소비 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수익을 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애플 주..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 예정! [내부링크]

화제를 모았던 티빙의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 도시 여자들이 시즌2로 돌아옵니다. 금일 티빙은 '술꾼도시여자들 2' 컴백 포스터를 공개했고, 극 중 강지구 역을 맡은 정은지는 인스타에 이를 게시했습니다. 지난 21년 10월에 티빙에서 방영한 '술꾼도시여자들'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정은지, 한선화, 이선빈의 30대 여성의 이야기입니다. 기승전 술과 함께 하는 일상과 우정을 다룬 드라마로 방영 당시 상당한 인기를 끌며 티빙을 새로운 OTT선두 주자로 내세웠습니다. 시즌2에는 시즌1에 나온 배우들인 정은지, 한선화, 이선빈, 최시원 등이 그대로 등장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 공개 예정입니다. 시즌1의 공개 이후 각종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역대 티빙 오리지널 중 콘텐츠 주간 가입자 수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

마지막 보상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분기 신청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및 지급이 어제(2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손실보상금은 소상공인 지원법에 따라 방역 초지 이행에 따른 손실금을 분기별로 지급하는 것으로 일회성 지급인 '손실보전금'과는 다릅니다. 손실보상금의 지급은 2022년도 2분기 이번이 마지막일 것으로 보이니 대상이 되는 분은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대상자 신청 관련 문자메세지를 받은 경우, 소상공인손실보상. kr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신청 관련 문자메세지를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에서 대상자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xn--ob0bj71amzcca52h0a49u37n.kr/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j71amzcca52h..

맥주효모 효능 복용법 부작용 후기 [내부링크]

1. 맥주효모란? 말 그대로 맥주를 만들 때 사용하는 효모입니다. 곰팡이의 일종인 미생물이며 근래 탈모 증상 완화에 좋다 하여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맥주 효모의 효능과 복용방법과 주의사항, 직접 복용한 후기 등을 소개합니다. 2. 맥주효모 효능 맥주 효모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탈모 증상 완화 효과입니다. 맥주효모에는 비타민 B7, 흔히들 비오틴이라고 부르는 성분이 있습니다. 비오틴은 음식을 에너지나 포도당으로 전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지방과 단백질을 대사를 돕습니다. 비오틴을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 및 피부 증상 완화와 손발톱 건강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세포의 신경 및 근육 기능을 돕는 칼륨, 우리 몸 곳곳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철분과 면역 체계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

티스토리 블로거 키워드 찾기 사이트/티스워드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위한 새로운 키워드 서치 사이트를 발견하여 소개합니다. 1.티스워드란? 기존의 키워드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등 모든 블로그들을 위한 통합 사이트였다면 티스워드는 티스토리 블로거 전용이라는 점에서 좀 더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위한 키워드 무료 분석 사이트입니다. 2. 제공 서비스 키워드 검색 기능 실시간 이슈 검색어 너의 티스토리 낙장 찾기 숏코드 생성기 구글 핑 발송기 티스토리 내부링크 생성기 포스팅 순위 체크 TISTORY TEXT COUNTER 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최적화되어있어 '낙장 찾기'나 '구글 핑 발송기' 등은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3. 활용 방법 3-1. 키워드 검색 및 키워드 아이디어 찾기 키워드 검색..

자영업자 소상공인 빚 탕감 새출발기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원금액 [내부링크]

자영업자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근래 지속 올라가는 금리와 물가로 채무 부담이 상당해졌습니다. 이에 오는 10월부터 정부는 장기 연체로 고통받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부채를 감면해주는 '새출발기금'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1. 대상 코로나 피해 개인사업자, 법인 소상공인으로 (부실차주) 3개월 이상 장기 연체 등으로 부실이 이미 발생한 차주 (부실 우려 차주) 조만간 부실로 이오 질 가능성이 큰 부실 우려 차주 -사업자 대상 손실보전금 등 재난지원금, 손실보상금을 수령했거나 만기 연장, 상환 유예 조치를 이용한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영업제한 등의 방역조치를 이행한 업종은 모두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코로나 발생 이후(2020.04월) 폐업한..

쌈디가 추천한 음식물 과민증 검사 알레르기 검사 방법 비용 총정리 [내부링크]

지난 9월 21일 방영된 라디오스타에서 쌈디가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추천했습니다. 최근 최저 몸무게 55.5kg를 찍은 쌈디는 자신의 다이어트 및 체중 관리의 성공요인으로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언급했습니다. 해당 검사를 통해 우유가 본인에게 89%나 부적합한 음식임을 알게 되었고, 우유가 포함된 음식들을 피했다고 합니다. 해당 검사를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음식과 맞지 않는 음식을 가릴 수 있었고 이는 통해 체중 관리와 피부 관리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았다며 추천했습니다. 1. 음식물 과민증이란 무엇인가? 보통 음식물 알레르기라고도 불립니다. 특정 음식에 대한 비정상적인 과민 면역 반응을 말하는 것으로 급성 알레르기와 지연성 알레르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급성 알레르기는 흔히 알고 있는 땅콩이나 갑각..

글루타치온 복용법 효능 [내부링크]

1.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은 글루탐산, 글리신, 시스테인 아미노산 3개가 결합되어 있는 단백질입니다.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 기간을 활성산소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하는 단백질입니다. 2. 글루타치온이 필요한 시기 글루타치온은 앞서 언급 했듯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 기간을 활성산소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하는 단백질입니다. 체내의 모든 세포에서 글루타치온이 생성되지만 30대 이후부터는 자연적인 합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글루타치온 생성이 줄어들기 시작하는 20대 후반 부터 영양제 등으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글루타치온의 효능 글루타치온의 대표적인 효능은 황산화제입니다. 각종 비타민 성분보다 강력한 황산화 효능을 가지고 ..

2022 청년창업대출 신청 방법 자격 [내부링크]

최근 청년층들 사이에서 취업보다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청년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청년창업 관련 대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1. 청년전용창업자금(창업기반지원자금) 우수한 기술과 사업성이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중소 및 벤처 기업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고용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및 자본금을 지원합니다. 2. 지원 내용 대출 한도: 연간 1억 원 이내 (제조업 및 지역특화 주력산업은 2억 원 이내) 대출 금리: 2% 고정금리 대출 기간: 시설 자금 - 10년 이내 (거치 기간: 담보 4년 이내, 신용 3년 이내) 운전 자금 - 6년 이내 (저치 기간: 3년 이내) 자금 사용은 생산시설 및 시험검사 장비 도입, 정보화 촉진 및 서비스 제공 소요 자금..

상생소비복권 참여방법 당첨금/총3500명 최대 100만원 상금!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는 7일간의 동행 축제기간(09.01~09.07) 전 국민 대상으로 영수증 추첨방식의 상생 소비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총 3,500명!! 최대 100만 원의 상금이고 총 당첨 규모는 12억 원 상당입니다. 엄청나네요~! -대상: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 -기간: 2022.09.01(목)~09.07(수) / 7일간의 동행축제 기간 -내용: 전통시장 골목상권 소상공인(식당, 점포, 가게, 상점) 매장에서 3만 원 이상 소비하면 응모 가능 ※온라인 쇼핑몰 및 유흥업소, 콜라텍 등 소상공인 정책 자금 지원 제외 업종은 제외됨 -당첨금: 1등 100만원(500명) 2등 50만 원(1,000명) 3등 10만 원 (2,000명) (현금, 제세공과금 22% 미부과) 총 3,500명!! 당첨 규..

구글 애즈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내부링크]

1. 구글 애즈란 구글 애즈(Google Ads)는 구글에서 제작한 셀프서비스 광고 그로그램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검색 관련하여 단가를 확인하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구글 애즈 가입 방법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시작하기'버튼을 누릅니다. 주요 광고 목표 선택에서 하단의 전문가 모드로 전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비지니스 정보 확인하고 제출만 해주시면 됩니다. 3. 고단가 키워드 확인 방법 가입을 진행했으면 고단가 키워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상단의 도구 및 설정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키워드 플래너에서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키워드 ..

우체국 보험 청구 서류 총정리(통원시, 입원시, 처방 등)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우체국 실비 보험에 가입을 많이 합니다. 저 또한 가입하여 병원에 갈 일이 있으면 제 돈으로 지불하고 이후에 우체국 실비 보험 청구를 합니다. 보통 80~90% 정도는 돌려받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보험 청구 시 제출이 필요한 서류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체국 실비 보험 청구 서류 목록 1. 통원치료시 -보험금 청구서(우체국 방문하여 청구할 경우, 지점에 구비되어 있음 OR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 -실명 확인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 등록증 등) -수익자 예금계좌 번호 -진단서 OR 통원 확인서(병면, 통원 일자, 통원과 명시) -진료비 계산 영수증 -진료비 세부 내역서 OR 진료비 세부내역 확인서 2. 입원 시 -보험금 청구서(우체국 방문하여 청구할 경우, ..

땡겨요 어플 쿠폰 받는 법/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 우연히 광고를 보고 호기심에 다운로드하여 이용해봤습니다. 땡겨요 어플 신한은행이 개발 및 운영하는 배달앱입니다. 현재 서울, 부천, 부산을 중심으로 서비스 중이며 순차적으로 지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에게는 중개수수료를 줄여줌으로 이익을 증대시켜주고, 이용자에게는 지역화폐 및 금융 서비스와 접목된 할인 혜택을 제송하여 기존 배달앱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합니다. 어플 다운 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땡겨요를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제공하는 쿠폰과 받는 법 신규 회원가입 쿠폰 5000원 두개 (회원가입 시 발급됨) 신한은행 적금 가입 시, 최대 15000원 쿠폰 제공 (어플 안내 내용 참고) 지역화폐 결제 시 추가 할인 쿠폰 증정 (7% 할인된 서울 e사랑 상품권으로 결제..

30살 이하는 어린이 보험? 어린이 보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보험은 보통 부모님이 어릴 때부터 들어주신 것을 그대로 받게 됩니다. 하지만 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몇십 년 이상 꾸준히 납입해야 하기에 본인의 건강 상태와 보장 범위, 납입액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입사하고 나서 어린이 보험을 따로 추가 가입했습니다. 기존에 실비 보험만 있는 상태였고 당장 건강상의 문제는 없었습니다만 가족력이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추가로 가입하는 것을 원했습니다. 찾아보던 중에 알게된 것이 어린이 보험이었습니다. 오늘은 어린이 보험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어린이 보험이란? 어린이 보험은 이름 그대로 어린이들이 겪을 수 있는 질환, 질병, 상해에 대비해서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요즘에는 학교 폭력, 집단 따돌림 등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까지 보장해주고 ..

청년내일채움공제 납부금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7월쯤에 청년 내일 채움 공제를 신청하고 납입한 지 어느덧 일 년이 넘었습니다. 매월 납입하면서 어느 정도의 금액이 적립되었는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납부금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알림톡 확인 청년내일채움 공제의 경우, 아래와 같이 매월 청구일 며칠 전에 안내 알림톡이 발송되고 납부 확인 알림톡도 발송됩니다. 또한 추가 적립금이 납부되었을 때도 알림톡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홈페이지 확인 납부금 관련하여 상세하게 확인해보고 싶다면 청년내일채움 공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하단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work.go.kr/youngtomorrow/index.do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 청년은 장기근속과 목돈마련의 기회를,..

구직청년도약준비금 신청일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3년도 예산안에 구직 청년 도약 준비금 지급 예정 당정은 지난 24일에 2023년도 예산안에 청년 일자리와 관련해 구직 단념 청년들이 구직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300만 원의 도약 준비금을 지원하는 예산을 반영키로 했습니다. 아직까지 논의된 사항이며 구체적인 신청일과 신청 방법 등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2023년도 예산이기에 내년에 신청 및 지급 예정이며 신청 방법 또한 기타 지원금 신청과 동일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직 청년 도약 준비금은 사회적 고립으로 은둔 청년이 되어 구직을 포기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약 청년들을 대상으로 할 가능성이 큽니다. 지급 조건 또한 취업 및 창업 준비 교육이나 훈련 이수, 기타 구직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준비금을 지원받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

직장인 투잡 및 부업 TOP3 추천 [내부링크]

옛날에는 YOLO가 대세였다면 요즘은 짠 테크와 N 잡러로 대표되는 직장인 부업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직장인 투잡 및 부업으로 좋은 사이트 TOP3를 소개합니다. 1. 크몽 전문적인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본업의 연장선상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실제로 제주변에서 디자인 일을 하는 분이 있는데 크몽에서 부수입을 벌고 계십니다. 기존에 회사에서 하던 일이기에 큰 어려움 없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자인, IT프로그래밍, 영상, 마케팅, 번역/통역, 글쓰기, 컨설팅, 입시, 심리 상담, 취미, 운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등 크몽처럼 내가 팔 수 있는 기술이나 노하우가 있다면 좋겠지만 저처럼 전문적으로 몸담고 있는 분야가 없다면 사실상 몸을 많이 ..

알아두면 좋은 블로그 운영시 유용한 3가지 사이트 [내부링크]

오늘은 블로그 운영시 유용한 3가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1. 미리 캔버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중간에 썸네일이나 사진 등을 많이 추가합니다. 그때 유용한 사이트가 네이버 '미리 캔버스'입니다. 간단히 회원가입만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아래 사진과 같이 썸네일을 제작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사진, 텍스트, 다양한 요소 활용이 가능하고 상단에 파일 종류 및 사이즈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시 적절한 사이즈는 300~500px입니다! 사진이 크기 및 용량이 너무 크면 블로그 로딩 속도가 느려져서 구글SEO에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2. TINYPNG 사진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앞서 사진의 크기 및 용량이 너무 크면 블로그 로딩 속도가 느려지면서..

서울 깡통전세 확인하는 방법(feat.전월세 몽땅 정보)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시장이 뒤숭숭하면서 깡통 전세 사기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집값이 비싼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신축 빌라를 중심으로 대규모 깡통 전세 사기가 기승을 부립니다. 전세를 구하기 전에 이러한 부분들을 미리 알고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깡통전세란 무엇인가? 전세가율(주택담보대출+전세보증금)이 집값이 80% 이상을 차지하며, 전세 보증금을 보장받기 어려운 집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부채로 이루어진 집입니다. 이것이 위험한 이유는 집주인이 부채를 상환하지 못할 경우, 해당 집이 경매에 넘어가고,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깡통 전세의 발생 원인은? 가장 큰 원인으로 보통 갭투자를 꼽고 잇습니다. 갭투자는 흔히들 '전세를 끼고 매입하는 것..

처서의 한자 뜻, 날짜, 먹는 음식 [내부링크]

1. 처서의 뜻 처서(處暑) 란 한자 뜻 그래도 풀이하면 '곳 처(處)'에 '더울 서(暑)'를 사용하여 '더위가 머무르다', '더위가 그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위가 가시며 선선한 가을을 맞이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2. 처서의 날짜 24절기 중 14번째에 해당하는 절기이며 입추(立秋)와 백로(白露) 사이에 듭니다. 양력으로 8월 23일 무렵이고, 음력으로 7월 15일 무렵 이후입니다. 3. 처서 때 먹는 음식 처서 시기에는 보통 여름 동안 더위에 약해진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제철 음식을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것은 복숭아입니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복숭아는 더위가 좀 꺾이는 처서 시기에 가장 당도가 높아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각종 당류와 비타민, 유기산..

내돈내산)전자책 플랫폼 비교 후기/리디북스,밀리의서재,예스24북클럽 [내부링크]

회사에서든 일상에서든 중간중간에 책을 보기 위해서 전자책 플랫폼을 자주 활용합니다. 전자책 플랫폼을 활용한지는 거의 3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호주에 일 년 정도 거주한 적이 있었는데 유독 한국 책들이 그립더라고요. 그때도 전차책 플랫폼을 이용해서 틈틈이 책을 봤습니다. 오늘은 제가 내돈내산 직접 써본 전자책 플랫폼의 장단점과 비용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1. 리디설렉트 (리디북스) 정액제: 한달에 4900원 구독시 첫 1개월 무료 장점: -PC뷰어와 모바일 어플 사용성이 매우 좋음 -UI가 매우 우수함 -리디 설렉트에 제공하지 않는 책도 리디북스에서 구매하여 동일한 뷰어로 독서 가능함 단점: 도서 권수가 적음, 신간 도서도 매우 적음 2. 밀리의 서재 정액제: 한달에 9900원/ 연간..

잡코리아 기업 리뷰 이벤트/스타벅스 커피, 네이버페이 포인트 상품권 [내부링크]

잡코리아에서 기업 리뷰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8월 22일부터 9월 21일까지이며 잡코리아 개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선착순 1000명에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네이버 페이 1만원권을 제공합니다. 잡코리아 회원이라면 진행하는데 오분도 걸리지 않아 이벤트 참여하고 스벅 쿠폰 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진행방법 1. 잡코리아 로그인 2. 리뷰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기업 리뷰 쓰기' 클릭! 3. 근무한 회사 확인하고 리뷰 작성하기 ※근무한 회사가 나오지 않는다면 하단의 '근무한 회사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이력서 수정에서 경력> 근무한 회사를 기입해줍니다. 이전 근무 회사가 없다면 지금 근무 중인 회사를 넣고 '재직중' 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4. 기..

구글 애널리틱스/아직 웹사이트에서 받은 데이터가 없습니다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후에 플러그인도 등록했는데 사진과 같이 '아직 웹사이트에서 받은 데이터가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톱니바퀴 설정> 데이터 스트림> 상세 정보 클릭하기 웹에 등록되어 있는 데이터 스트림이 확인되실 겁니다. 해당 웹 스트림을 클릭하면 됩니다. 2. 웹 스트립 세부 정보> 태그 안내 보기 보통은 해당 페이지 하단에 '새로운 온 페이지에 태그 추가' 항목이 나오던데 저는 어떤 설정의 문제인지 따로 나오는 게 없더라고요ㅠㅠ 따라서 수동으로 등록해줍니다. 상단의 '태그 안내 보기'를 클릭합니다. 3. 태그 직접 설치하기 그러면 아래와 같은 설치 안내 팝업창이 나옵니다. '웹사이트 작성 도구 또는 cms로 설치하기'는 다른 프로그램을 깔..

[테스트]DISC행동유형검사/링크有 [내부링크]

한때 MBTI 테스트가 유행했던 것처럼 최근에 DISC 행동 유형검사 테스트가 유행하더라고요 1. DISC 행동 유형 검사란? 1928년 미국 콜럼비아 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윌리엄 Marston 박사는 인간이 환경과 자신을 어떻게 인식하느냐 에 따라 4가지 행동을 보인다고 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주도형 Dominance, 사교형 Infiuence, 안정형 Steadiness, 신중형 Conscientiousness의 약자를 DISC 성격 유형을 내놓았습니다. 2. DISC 행동유형 검사 방법 1) 아래 링크로 접속합니다. https://15profiles.com/ 행동유형검사 | 12Profiles 15profiles.com 2) 검사 시작 총 28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사 소요 시간은 10분..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일명 GA라고도 부릅니다. 구글의 고유한 통계 및 기술로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방문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마케팅의 실적이나 웹사이트의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쉽게 말해 웹 분석 서비스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또한 방문자 수와 체류 시간, 광고 클릭수 등이 중요하기 때문에 구글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래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통 계수가 약간 이상하게 집계되는 듯하여 구글 애널리틱스로 확인해보고자 계정을 생성했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좌측 메뉴 하단의 '지금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계정 설정, 속성 설정, 비지니스 정보를 ..

[독서4]놀부의 부동산 DNA [내부링크]

1. 집은 월급을 모아 사는 것이 아니다. 부동산은 덩치가 큰 자산으로 월급을 모아서 살 수가 없다. 집은 레버리지를 활용해서 사야 한다. 대출을 끼든, 전세를 끼든 그렇게 해야 살 수 있다. 2. 가계부채가 느는 것은 당연하다 언론에서는 가계 부채에 대해 우려 섞인 기사를 쏟아낸다. 전문가라는 사람들도 가계 부채 때문에 큰 위기 상황이 닥칠 것이라 경고한다. 과연 그럴 것인가? 대출 시스템은 경제를 돌리는 원심력이다. 경제가 성장하면서 돈을 찍어내는 만큼 부채도 늘어나는 것은 당연하다. 가계부채로 조정이 온다면 그것은 금리가 8~9%대로 높아지는 경우이다. 3. 투자란 미래의 부자가 살 것들을 선점하는 것 내가 정의하는 투자란 '미래의 부자들이 자신의 노동으로 모은 돈을 기꺼이 지불할 자산을 내가 먼저..

[독서]그릿/ 그릿은 무엇이고 어떻게 키우는가 [내부링크]

웨스트포인트에 있는 미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하기는 굉장히 어렵다. 아주 높은 SAT 또는 ACT(미국 대학 입학 자격시험) 점수와 뛰어난 고등학교 성적은 필수이며 일찍이 지원 절차를 밟아야 하고 추천서까지 받아야 한다. 체력 평가에서도 최고점을 받아야 한다. 모든 과정을 거쳐서 합격한 사람만이 미 육군사관학교의 생도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생도 다섯 명중 한명은 졸업 전에 중퇴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중퇴생의 대다수는 입학한 첫 해에 집중 훈련 시기(비스트 배럭스)를 견지 못하고 그만둔다는 것이다. 많은 심리학자들은 어떤 이유로 생도들이 중도에 포기하는지 다양한 연구를 시행했다. 그 과정에서 밝혀진 것은 중도 포기하는 생도들은 능력이 부족해서인 경우는 드물었다는 것이다. SAT 점수도, 고등학교 석차도, ..

[짠테크 앱 추천] 니콘내콘 앱 사용법 [내부링크]

고물가 시대에 밖에서 뭘 사 먹기가 두려운 요즘입니다ㅠㅠ 오늘은 짠테크 필수 앱인 니콘내콘을 소개합니다. 저는 평소에 노트북 작업하러 집 근처 카페에 자주 가는데요 그때마다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입니다. 니콘내콘은 기프티콘을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기존가보다 보통 10% 정도, 많으면 50% 넘게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기프티콘 구매 1) 플레이스토어에서 니콘내콘 앱을 깔아줍니다. 카페, 치킨, 패스트푸트, 편의점, 영화, 데이터 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심지어 서울 따릉이 자전거 사용권도 있네요ㅎㅎ 2) 기프티콘 구매/결제 방식 선택 결제방식은 크게 니콘페이 충전, 카드 일반 결제, 해피머니 상품권 결제로 나눠져있습니다. 특히 니콘페이 충전을 하면 2%의 추가..

회사에서 pc카톡할때 꿀팁 3가지 [내부링크]

사회초년생 직장인으로 일머리보다는 잔머리가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ㅎㅎ 평소 직장에서 업무 하면서 카톡을 많이 사용합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PC로 카톡 할 때 알면 좋은 꿀팁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채팅창 배경을 엑셀 파일로 설정 근무하는 척 하면서 몰래 카톡을 하기 위해서 필수입니다. PC카카오톡에 로그인하여 홈 화면으로 갑니다.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정 항목에서 '화면'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채팅방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채팅창 투명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엑셀 스타일을 클릭하여 적용해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엑셀 스타일 배경의 카톡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투명도까지 설정하여 엑셀파일 위에 둔다면 얼핏 보기에 근무하는 것처..

[부산 수영구] 명소 투어 스탬프 챌린지 [내부링크]

수영구 보건소에서 '수영구 명소 투어' 스탬프 챌린지를 진행중입니다. 명소도 방문하고 스탬프도 모아 선물로 교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명소투어스탬프 챌린지] -기간: 2022년 08 01일~08월 31일 -대상: 수영구민 ('워크 온' 어플/ 수영구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내용: 수영구의 6개 명소 방문하고 8개 스탬프 중에 6개 살성지, 선물 교환 쿠폰을 제공(선착순) -방법: 1) 워크온(걷기 앱) 어플 설치 2) 수영수 공식 커뮤니티 가입/ 홈화면 하단에 커뮤니티에서 검색 가능 ※가입 시 닉넥임-> 실명 변경, 거주지 확인, 성별 및 나이 확인 등 3) 수영구 명소 투어 챌린지 참여/ 홈화면 하단에 챌린지에서 '수영구 명소 투어' 챌린지 확인 4) 참여하기 클릭 후 명소 방문하여 스탬프 6개 ..

드디어 게시글 100개 달성/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을 100개 달성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생각보다 많지 않은 수익과 방문자 수에 낙담도 했지만 꾸역꾸역 100개까지 글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지난 6월에 애드 고시를 합격했고 곧 괜찮은 수익이 나올 줄 알았는데 결과는 처참했습니다..ㅎㅎ 처참하게도 아직 수익이 1달러도 되지 못했습니다.... 남의 돈 벌기가, 특히나 광고주님들 돈 벌기가 쉽지 않음을 뼈저리게 느낍니다. 애드 고시 합격은 시작에 불과했고, 합격하기 전에는 승인을 위해 성실한 포스팅을 했다면 이제는 수익을 내기 위해 똘똘한 포스팅을 해야 하는 때입니다. 이 똘똘한 포스팅이 무엇인지 아직도 공부중이고 이것저것 시도 중입니다ㅎㅎㅎ 블로그 초짜지만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블로그는 지..

[중구]임신출산지원금 [내부링크]

부산 중구에서 임신, 출산을 지원합니다. 중구에 거주하시는 산모 분들은 혜택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임신 1. 지원대상 중구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임신부(임신 확인 시~분만 전까지 신청) -> 지원 품목 임신축하금 10만원 임산부 건강관리 물품(임산부 속옷, 튼살크림, 영양제 등) 임산부 공영주차장 이용권(관내 공여 주차장 이용권 20매) 2. 지원 대상 임신 12주 이내 임산부(소급 지원 불가) -> 지원 품목 임산부 엽산제 지원(최대 3개월 분) 3. 지원대상 임신 16주 이상 임산부(소급지원 불가) -> 지원품목 임산부 철분제 지원 (최대 6개월분) 출산 1. 지원대상 출산일 및 장려금 신청일 현재 중구에 주민등록을 둔 영아의 부 또는 모(출생일로부터 6개월 이내 신청) -..

[부산]제로페이모바일상품권(10%) 도입 [내부링크]

고물가 시대에 짠테크 방법을 찾고 있는 부산 청년입니다..! 내 월급만 빼고 모든게 오르는 것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ㅠㅠ 이번에 부산에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 들어왔습니다. 기존 부산 지역화폐인 동백 전이 5% 캐시백으로 줄어들어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제로 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10%나 할인되어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알뜰하게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으로 휴가오시는 분들이라면 휴가비도 아낄 수 있을 것 같네요~! -발행일: 2022.08.08(월) -구매 기간: 2022.08.08(월) 10:00~부터 예산 소진될 때까지 -할인율: 10% -월 구매한도: 1인 최대 30만 원 -유효기간: 2022.12.31(토) 23:30분까지 -환불 기준: 60% 이상 사용 시 10% 할인율 차감 후에 ..

[공부3]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실전편 [내부링크]

1. 투자 계획 설립 -어떤 레버리지를 활용할 것인지 고려해 볼 것 1) 대출 레버리지 2) 전세 레버리지 3) 시간 레버리지 이중 시간 레버리지는 재개발, 재건축 등 장기 호재가 있는 곳의 부동산을 매수하고 나중에 가격이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이다. 2. 입지 분석의 기술 압구정 현대아파트의 경우, 40년도 더 된 구축 아파트이나 40억원을 호가한다. 집값을 결정하는 요소는 단순히 신축, 구축의 문제만 있는 것은 아니다. *집값결정의 요소 다른 곳에 비해 위치가 너무 좋고 편하거나 사람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된 지역, 또는 우월감을 느끼게 해주는 지역으로 대표적으로 강남이 있다. 1) 직주 근접: 직장과의 거리(강남구, 서첮구 등에 종사자 500명 이상의 기업이 몰려있음) 2) 편리함: 교통의 편리함..

[독서2] 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한다/ 정선용 안창순 [내부링크]

1. 직장 생활에 끝은 있다. '자'의 직업은 근로자, 기술자 측 노동력으로 돈을 버는 직업이고, '가'의 직업은 자본가, 사업가 곧 생산수단, 자본으로 돈을 버는 직업이다. 20대와 30대의 가난은 견딜 수 있으나 50, 60대의 가난은 참을 수 없는 고통이다. 70, 80대의 가난은 죽음보다 더한 것일 수도 있다. 그러니 직장에 몸 담고 있을 때 부지런히 공부하고 준비해야 한다. 월급쟁이의 월급, 명함(지위), 인맥은 회사가 제공하는 것이다. 언젠가 회사를 나간다는 다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직장에 있을 때 역설적으로 퇴직을 준비해야한다. 2. 부자들의 포트폴리오에는 반드시 부동산이 있다. 사업가가 진짜로 돈을 버는 토대는 사업 자체가 아닌 사업을 둘러싼 자본의 흐름이다. 그 중에서도 부동산이 보통 ..

[독서1]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내부링크]

1. 기본 법칙 목표액 = 수익률 * 투자금 목표액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1) 수익률을 높이던가, 2) 투자금을 높여야한다. 1) 수익률은 투자나 사업으로 높일 수 있다. 그러나 높이는데 한계가 있다.(워렌버핏의 투자 수익률은 연평균 20%정도이다. 일반인이 매해 꾸준한 투자 수익률을 내기는 어렵다.) 2) 투자금을 높이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절약을 통한 저축이다. ** 수익률보다 저축을 통해 투자금을 높이는 것이 더 확실하고 안전하다. 2. 부의 그릇을 키울 최소한의 자격 먼저 3천만원부터 모아야한다. 3천만원은 극단적으로 아껴서 최대한 빨리 모아보기를 추천한다. 그 과정에서 투자자의 기본인 인내심과 절제력을 배울 수 있다. 3. 전세로 살지 마라 월세는 쌩돈이 매달 나가는데 비해, 전세는 나중에 고스..

무신사여름커플티 추천(feat. 트레블, 칼하트) [내부링크]

아직 대학생인 남자 친구와 커플 반팔티를 맞추려고 찾아봤습니다.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브랜드인 무신사에서 서칭하여 반팔티를 구입했습니다. 저에게 커플 반팔티를 구매하는 부분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가성비와 다양한 사이즈 및 컬러입니다 제 키는 150대이고, 남자친구는 180대여서...ㅎㅎ S부터 L까지 다양한 사이즈가 있는 브랜드를 찾아봤습니다. 1. 트레블 트레블(TRAVEL)은 "Live in Comfort"라는 슬로건 아래 여행과 활동에 좋은 옷을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입니다. 빈티지 캐쥬얼한 디자인과 아웃도어의 편한 소재로 어디서나 입기 좋습니다. 트레블 칸투어 슬로건 피그먼트 반팔티는 남녀공용 상품으로 S부터 XL까지 다양한 사이즈가 있습니다. 상세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S ..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2 구매후기 [내부링크]

버즈 2(buds2)를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저는 전자 기기에 큰 욕심이 없는 사람입니다. 현재 쓰고 있는 스마트폰이 LG Q51이면 말 다한 거겠죠...? 딱히 브랜드나 디자인은 크게 신경 안쓰고 가성비 좋고 튼튼한 제품이 좋습니다. 기존에 블루투스 이어폰은 쿠팡에서 4~5만원대의 저가형을 이용했습니다. 다만 너무 빈번하게 고장 나고 통화 음질이 안 좋아서 오래 사용을 못하겠더라고요ㅠㅠ 4~5만 원짜리를 몇 개월에 한 번씩 사느니 좀 좋은 제품을 사서 오래 쓰자고 결정했습니다. 이렇게 마음먹고 서칭중에 쿠팡에서 버즈 2를 구매했습니다..! 1. 버즈2 선택 이유 버즈 2의 선택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0만 원대 이하의 저렴한 가격 2) 갤럭시 웨어러블을 통한 타사 제품과의 연동 가능함 (심지..

우체국실비보험 청구 서류 및 방법(통원시/진단서 대체 가능한 서류) [내부링크]

계약자 어머니 이름으로, 피보험자 제 이름으로 되어있는 우체국 실비 보험이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아픈 편은 아닌데 저번주에 질염 등의 문제로 산부인과를 방문했습니다. 초진이었는데 상당히 비싸더라구요. 이후 실비보험을 청구했는데 관련 서류 및 방법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청구 서류 저 같은 경우는 통원하여 간단한 진찰과 치료만 받았고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통원했을 경우, 필요한 서류 1) 진단서 (병명코드 확인용/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진료확인서' or '통원 확인서' or '처방전'으로 병명 코드 확인 가능) 2)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필수/무료) 3) 진료비 세부 내역서(필수/무료) 문제는 진단서입니다. 진단서 발급을 요청하니, 2만원이라고 하더군요..(진단서의 상한가는 2만 원입니다..

퇴직급여제도 종류/퇴직금퇴직연금중소기업퇴직연기금개인형퇴직연금 [내부링크]

퇴직급여제도는 근로자가 퇴직할 때 퇴직급여를 주도록 정한 제도입니다. 퇴직 급여 제도에는 퇴직금, 퇴직연금, 중소기업 퇴직 연금기금, 개인형 퇴직연금(IRP)이 있습니다. 이 중 흔히들 이용하는 퇴직 연금은 다시 확정 급여형(DB)과 확정기여형(DC), 혼합형으로 구분됩니다. 1. 퇴직금 퇴직금 제도는 사업주가 퇴직근로자에게 일시에 퇴직금을 지급해야하는 제도입니다. 퇴직금 지급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년 이상 계속 근무한 경우 (계속 근무 기간을 산정할 때, 휴직 병가 등도 포함이 됩니다.) 한 달을 평균하여 1주간 소정근로시간이 15시간 이상되어야 함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은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에 따라 퇴직 직전 3개월의 평균임금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또한 근로자의 동의가 없는 한 퇴사일..

[서울] 청년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내부링크]

전세를 구할 때 가장 염려스러운 부분이 깡통 전세사기 등 보증금을 이용한 사기 등입니다. 2021년 한 해 전세 보증금 사기 피해자 중에 20~30대가 무려 60% 이상이었습니다. 사회초년생들에게 전월세보증금은 큰돈으로 안전하게 반환받기 위해 보증금 보험을 많이 가입합니다. 이번에 서울시는 이 보증금 전액을 반환하는 사업을 시행합니다. 1.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전/월세 계약 종료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반환해야 하는 전월세 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일종의 보험 상품입니다. 가입문의는 주택도시 보증 공사(HUG), 한국 주택금융공사(HF), SGI서울보증에서 가능합니다. 이번에 서울시에서는 이 보증금을 전액 납부한 청년에게 돌려주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

엉덩이 종기 원인 치료방법 등 [내부링크]

1. 종기란? 종기는 모낭 속에 염증이 진행되거나 감염되어 피부가 붓는 등의 결절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종기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모든 신체부위에 날 수 있습니다. 크기 또한 사람에 따라 다르며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도 있으나 심하면 발열, 오한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엉덩이 종기와 여드름 차이 간혹 엉덩이에 단순히 여드름이 난 것으로 생각했으나 알고 보니 종기여서 방치였다가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단순 여드름이 아닌 종기로 의심되며 병원을 방문하여 초기에 해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종기 주변의 피부가 붉고 아프며 부어오릅니다. 종기 주변부를 포함하여 가려움증 및 욱신거림이 있습니다. 이 부위의 림프절이 부어오름에 따라 크기가 점점 커집니다. 크코 부위가 예민한 경..

드라마안나 수지의 인생 배역을 찾다 [내부링크]

근래 바쁜 회사 업무로 스트레스가 누적되었습니다ㅠㅠ 스트레스도 풀 겸 드라마를 찾아보다가 쿠팡 플레이에서 우연히 드라마 안나를 봤습니다. 수지 얼굴을 보고 지나칠 수가 없어서 봤습니다만.. '세상에 수지가 이렇게 연기를 잘했었나..' 싶을 정도로 몰입감 있게 봐서 소개합니다. 1. 드라마 안나 줄거리(스포 주의) 드라마 안나는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된 유미(수지)의 이야기입니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잘하는 것도 많은 유미는 가난한 가정형편에 하고 싶은 것들을 참으며 살아왔습니다. 아버지는 오래된 양복점을 운영하고 있고, 어머니는 청각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분은 욕심 많고 똑똑한 유미에게 최대한 많이 지원했으나 유미의 욕망을 채워주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유미는..

원숭이두창관련주 [내부링크]

22일 국내 첫 원숭이 두창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고, 유전자 분석 결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청은 금일 원숭이 두창에 대한 위기 경보를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원숭이 두창이 제2의 코로나가 될까 염려하는 시선이 많습니다. 코로나가 공기 전파가 가능한 반면에 원숭이 두창은 공기 전파를 통한 감염 가능성이 낮고, 대부분 밀접 접촉을 통해 감염되기에 코로나만큼의 전염성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원숭이 두창에 대한 검역 관리를 강화하고, 백신 치료제가 신속하게 보급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하라는 내용을 지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원숭이 두창과 관련된 테마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1. 녹십자엠에스 체외진단용 의약품..

부산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물가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 부담 완화와 소비 여력 제고를 위해 24일부터 한시적으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양육비 지원을 받고 있는 한부모 가족에게 최소 30만 원에서 최대 145만 원을 1회에 한해 지원합니다. 1. 지원대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아동 양육비 지원 학부모 가족 2. 지원금액: 급여자격별, 가구원수별로 차등으로 지급됩니다. (지원금 사용 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 4인가구 기준: 1,000,000원 3. 지급일자: 2022년 6월 24일 ~ 8월 1일까지 (평일 09:00~18:00 사이에 신청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됨) *지급 첫째주: 2022년 6월 24일 ~ 6월 30일,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의 요..

구글상위노출을 위한 3가지 팁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외부 사이트 유입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유입률을 확인하는 방법은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의 검색 통계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순서대로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빙, 야후, 기타 등의 순으로 검색 유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특히 중요한 것은 구글 검색을 통한 유입입니다. 국내 최대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점유율이 60% 이상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네이버의 검색 유입을 늘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네이버는 자사의 네이버 블로그가 있기에 경쟁사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띄어주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네이버 다음으로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구글입니다. 20% 이상으로 네이버를 제외한 타 검색사이트보다는 ..

코스피2400붕괴, 코스피반등가능성 [내부링크]

금일 코스피 지수가 장중 2400선을 깨고 떨어졌습니다. 외국인들이 현물과 선물 시장에서 순매도를 지속하며 이러한 압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 또한 1295원에 육박하여 13년 만에 최고치를 찍으면서 외국인의 매도세를 자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정전자는 장중 한때 581000원까지 내려가며 52주 신저가를 기록했고, 모두가 우려했던 5만전자의 상황에까지 도달했습니다. 외에도 LG에너지 솔루션(-3.06%), SK하이닉스(-3.01%), 삼성 바이오로직스(-2.40%), LG화학(-1.04%), NAVER(-2.95%), 카카오(-4.16%), 기아(-0.79%) 등을 기록했습니다. 코스피2400선붕괴의 원인은 무엇인가? 금리 인상과 물가상승 등 경기 침체 우려에 대한 심리적인 요인이 가장 큰 ..

하이브 주가 폭락 및 앞으로의 대응 전망 [내부링크]

하이브 주가 폭락 이유 방탄소년단이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실상 단체 활동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리더인 RM은 '잠깐 우리가 멈춰지고 헤이해지고 쉬어도 더 앞으로의 많은 시간을 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하며 막내인 정국 역시 '개인적으로 각자 시간을 가지면서 다양한 경험도 쌓고 한 단계 더 성장해서 여러분들한테 돌아오는 날이 분명 있을 것이다.' 라며 사실상 단체 활동이 중단됨을 알렸습니다. 이로 인해 하이브의 주가는 다음날 15일 오전 9시 10분 기준으로 전일 종가 193000원에서 155000원을 기록했습니다. 나아가 27.64% 떨어진 140000원까지 밀리면서 52주 신저가를 경신했습니다. 금일(6/17일 기준) 하이브 주가는 148500원입니다. 각종 증권사들 또한 하..

쿠팡플레이 토트넘내한경기시리즈인기 쿠팡 주식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 토트넘 내한 경기 오는 7월 13일에 토트넘 훗스퍼 fc가 프리시즌 경기를 한국에서 치르게 됩니다. k리그 선발팀과 토트넘의 경기는 7월 13일 20시에 시작되며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 금일 오후 15시에 직관 티켓 판매가 쿠팡플레이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예매를 시작한 지 25분 만에 전좌석 매진되었습니다.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는 쿠팡 플레이에서 단독 생중계를 진행하며 로켓 와우 회원이라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추가로 토트넘과 세비야fc의 2차전 관람권 예매는 6월 19일 오후 3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쿠팡 플레이란 쿠팡의 로켓 와우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ott 콘텐츠 서비스입니다. 국내외 영화나 tv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어린이 콘텐츠 , 교..

fomc결과 증시 영향 [내부링크]

금일 새벽 3시에 fomc에서 기준금리를 발표했습니다. 기준금리를 0.75% 포인트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발표했습니다. 0.75% 포인트의 파격적인 금리 인상은 1994년 이후로 28년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미연준 파월 의장은 '현재 미국의 물가상승률이 너무 높다며 계속되는 금리인상이 적절한 조치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한동안 연준은 금리를 지속적으로 인상하는 조치를 취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내년 말 금리 전망치는 3.8%로 종전보다 1.0% 포인트 상향되었습니다. 증시에 끼친 영향 보통 금리가 오른다는 것은 유동성의 회수를 의미하므로 증시에는 악영향을 줍니다. 자이언트 스텝을 우려했던 많은 분들도 파격적인 금리 인상으로 안 좋은 증시에 더 악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위니아에이드 공모주 코스닥 애플 [내부링크]

위니아 에이드 지난 6월 14~15일 코스닥 상장 공모주 청약을 실시하여 111.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현재 공모가는 16200원으로 확정되어있습니다. 근래 증시가 좋지 않아서 한때 각광받던 공모주 청약의 인기도 시들한 상황에서 위니아 에이드는 상당히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위니아 에이드는 오는 17일에 납입 후, 23일에 정식으로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입니다. 위니아에이드는 2015년 위니아에서 분할된 회사입니다. 김치냉장고로 유명한 위니아 딤채와 위니아전자 등 가전제품 계열사의 물류, 배송 및 설치, A/S, 대리점 운영 등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사업영역은 유통, 물류, 서비스의 세가지로 구분됩니다. 과거에는 딤채를 주축으로 한 직영점과 대리점을 통해 가전제품을 유통하는 것이 주력사..

내일배움카드 신청 [내부링크]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졸업자, 재직자, 실업자, 특수형태 근로자, 자영업자 등 정부 지원금으로 원하는 직업훈련을 받으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지원제도 1. 신청대상자 아래 제외대상이 아니라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함 -만 75세 이상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연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의 대규모 기업 종사자(만 45세 미만) -특수 형태의 근로 종사자 -졸업까지 남은 기간이 2년을 초과하는 재학생 -생계급여 수급자 -기타 직업 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는 사람 2. 지원 가능 부분 1) 훈련비: 5년 동안 3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의 훈련비가 지원됩니다. 기본적으로 300만 원을 지급해준 뒤 기타 소득 수준 등을 고려하여 100~2..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서류 조건 대학생 [내부링크]

1. 청약통장이란? 아파트 분양 청약 자격을 얻기 위해 활용되는 통장입니다. 2.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무엇이 다른가? 만 19~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기존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 기능과 소득 공제 혜택을 지원하면서 10년 동안 연 최대 3.3%의 금리와 연 6백만 원까지 이자 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청약 통장이다. 기존의 청약통장에서 청년들을 위해 높은 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제공한다. 3. 가입조건 -(나이) 만19~34세 이하의 청년 -(소득) 연 3600만원 이하의 근로 소득자(2022년부터 지원 확대됨) -(주택 소유 여부) 무주택 세대주(가입 후 3년 내 세대주 예정자)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 4. 가입기간 연장되어 2023년 12. 31일까지 가입 자격 충족 시 ..

FOMC 뜻 일정 한국발표시간 자이언트 스텝 우려 [내부링크]

1. FOMC란? Federal Open Market Committee의 약자로, FOMC는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산하의 공개시장조직의 수립과 집행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매월 공개시장 정책에 대한 정책 보고서를 발표하고, 정책을 정하며, 연준의 금융정책을 제시합니다. 2. FOMC가 주목받는 이유 FOMC의 가장 큰 역할은 미국의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현재 미국은 사상 초유의 인플레이션과 고유가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초 미연준(FED)이 계획했던 것보다 더 큰 폭으로 기준 금리가 인상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지 언론사들은 연준이 FOMC에서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의 기준금리 인상)을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월..

환율 오를때 미국 주식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금일(6/13) 원달러 환율이 15원 넘게 급등하면서 한 달 만에 다시 1280원 선을 돌파했습니다. 미 연준이 치솟는 물가상승률을 잡기 위해 금리를 추가로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의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고강도 긴축이 우려되어 장중 한때 1290원까지도 치솟았습니다. 환율 때문에 가장 고민이 많은 분들이 미국 주식 투자자들입니다. 현재 높은 달러와 매력적인 미국 주식 가격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실 것입니다. 미국 주식 투자시,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여 미국 주식을 구매하기에 환율이 높다면(=달러가 강세라면) 주가가 낮더라도 상대적으로 큰 부담을 느낍니다. 환율이 오를때, 미국 주식을 어떻게 해야 할 까에 대해서는 주가와 환율의 상관관계를 따져봐야 합니다. 1. 주가 오르고, 환율이 오름 2. 주가 오르고, 환율..

성공적인 블로그를 위한 키워드 공략법 [내부링크]

블로그로 월 3000만 원을 번다는 리뷰 요정 리남님의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분은 포스팅을 위해 글을 쓰는 시간보다 키워드를 찾는데 훨씬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고 했었습니다. 그만큼 블로그 유입을 위해서는 좋은 키워드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본인의 일상을 기록하는 것이 아닌, 수익을 위한 블로그는 결국 마케팅의 일종입니다. 대중이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주제와 관련된 것들을 써서 유입을 유도하고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맥락에서 사람들이 가장 잘 이용하는 것이 이슈관련 키워드입니다. 1. 이슈 관련 키워드를 찾는 방법 네이버에 실시간 검색 서비스(일명 실검)가 있었을 때는 실시간으로 대중들이 관심 있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네이버에서 해당 서비스를 종료하..

오늘 삼성전자 주가 하락 이유 [내부링크]

금일 13일 삼성전자가 신저가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삼성전자는 13일 오후 1시 13분 전 거래일보다 2.51%(1600원) 내린 6만 2200원에 거래되며 52주 신저가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연이은 하락세로 인해 개인 투자자들은 '6만 전자'가 깨지고 '5만 전자'까지 갈까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하락의 이유? 현재 연준의 금리 인상과 과도한 물가 상승률로 인해 증시 전체의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어두운 경제 상황이 삼성전자 주가의 하락세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반도체 업계의 상황도 좋지 않습니다. 근래 반도체 업계의 불확실성이 부각되면서 반도체주가 일제히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마이크론 등 미국 반도체 관련주의 상황도 좋지 않으며 반도체 주의 지표..

[구글 애드센스]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라는 안내 메세지 해결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니 아래와 같이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해당 메시지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Google sellers.json 파일이란 무엇인가 여기서 sellers.json이란 광고 게시자의 신분을 알려주는 것이며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정보 파일을 통해 작동됩니다. 판매자 정보를 공개적으로 게시함으로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유지하고 각종 사기들로부터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Google sellers.json 파일 게시 메시지 해결 방법 해당 안내 메세지를 해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부산 청년월세지원사업 신청일 신청방법 모의 계산 [내부링크]

부산시에서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청년들의 주거독립을 지원하고자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22년 8월부터 부산시 주관의 '청년월세지원사업'은 국토부 주관의 '청년 월 세한 시 특별지원사업'으로 변경됩니다. 8월부터 신청 예정이므로 대상이 되는 분들은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원대상 1)만 19세~34세 이하의 본가로부터 독립하여 거주 중인 무주택 청년입니다. 2) 보증금 5000만원 이하, 월세 60만 원 이하의 주택에 거주해야합니다. 지원 내용 생애 1회에 한해 월 20만원씩 최대 12개월까지 지원합니다. 총240만원 상당이며 관리비나 임차보증금 등은 제외됩니다. 금액은 신청인의 계좌로 지급됩니다. 신청일 22년 8월 중순부터 23년 8월 중순까지, 상시 신청 가능함 모의 계산 ..

[부산] 청년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부산은 젊은 층의 인구수가 지속 감소하는 도시입니다. 그 원인으로는 부족한 일자리와 비싼 집값이 있습니다. 특히나 일자리 때문에 부산을 떠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당장 제 주변만 하더라도 일을 구하러 서울로 올라간 분들이 많습니다. 부산시는 청년들의 탈부산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혜택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부산의 청년 혜택을 총정리해봤습니다. 1. 청년 디딤돌 카드 구직활동 중인 청년층의 경제점 부담을 덜고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디딤돌 체크 카드를 지원합니다. 월 50만 원씩 6개월 동안 최대 300만 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시험 응시료, 학원 및 인터넷 수강료, 도서 구입비, 문화비, 식비 등에 사용 가능합니다. 수입이 없는 구직활동 중에는 적은 금액도 부담으로 부담으..

[구글애드센스] 애드고시 삼수 후 합격 수기! [내부링크]

마침내 기다리던 애드 고시 합격 메일을 받았습니다. 드디어 첫 단추를 끼웠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네요ㅎㅎ 지난번 애드고시 불합격 통보를 2회에 걸쳐 받은 이후, 긴 싸움이 될까 봐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빨리 승인을 받았습니다. 재수, 삼수, 사수... 몇 개월에 걸쳐 승인을 기다리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1. 일차 실패 저의 첫번째 애드센스 신청일은 5/8일이었습니다. 이후 바로 다음 날인 5/9일에 불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불합격 사유는 '광고 게제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였고 상세 사유를 알아보니 광고 코드 누락 때문이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면서 천천히 신청을 따라 해야 하는데 무슨 자신감인지 그냥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눈에 보이는 대로 신청했습니다...

참고하면 좋을 고수의 티스토리 블로그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다 보면 이런저런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주제로 어떤 글을 써야 할지도 모르겠고, 오르지 않는 수익을 보면 답답하기도 합니다. 그 과정에서 돈을 주고 전자책을 구매하여 보기도 하고, 온라인 클래스를 들어보기도 합니다. 안 하는 것보다는 좋겠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좋은 방법은 고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아 연구해보는 것입니다. 한 번씩 티스토리를 둘러보면 오랜 기간 운영하며 노하우가 가득한 고수들의 블로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훑어보면서 발견한 고수분들의 블로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승민이아빠 주된 포스팅은 건강 관련 정보입니다. 포스팅이 거의 1000개에 달할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해당 블로그를 보면서 어떻게 저렇게 많은 포스팅을 할 수 있..

[미국 ETF투자] VOO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VOO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3대 인덱스 펀드(SPY, IVV, VOO) 중에서 규모가 가장 작고 시작일도 2010년으로 비교적 최근입니다. 하지만 인덱스 펀드의 창시자인 존 보글이 설립한 뱅가드 사에서 운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존 보글은 월가의 펀드 매니저들이 투자자들의 투자금을 남용하는 것을 비난하며 인덱스 펀드를 창시했습니다. 유명 펀드 매니저들이 경제와 기업을 분석하여 거래하는 것보다 단순히 시장의 지수를 쫓아가는 것이 수익률이 더 높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의 이런 주장은 처음에는 무시당했으나 몇십 년이 지난 지금은 사실로 증명되었습니다. -운용사: Vanguard -보수: 0.03% -시작일: 2010.09. 07 -차트: -구성 종목 SPY, IVV와 거의 동일하며 비중에 있어..

[미국 ETF투자] IVV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IVV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3대 인덱스 펀드(SPY, IVV, VOO) 중에서 2번째로 규모가 큽니다. -운용사: Ishare -보수: 0.03% -시작일: 2000.05.15 -차트: -구성 종목 및 상세 내용 같은 지수를 추종하는 SPY, VOO와 거의 유사합니다. 1. 미국 주식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2. 탑 섹터는 기술주, 금융주, 헬스케어 주 등 다양합니다. 3. 탑 10개의 주식은 SPY와 구성이 거의 동일하며 비중에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분배금 지급일 : 1년에 4번 분배금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3, 6, 9, 12월이 배당기준일(record date)이고, 일주일 안에 지급까지 완료됩니다. 2022년 3월 25일 배당기준일이었고 30일에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ETF투자] SPY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SPY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로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3대 인덱스 펀드(SPY, IVV, VOO) 중에서 운용 규모가 가장 크고 오래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보수도 가장 비쌉니다. -운용사: State Street Global Advisors(SPDR) -보수: 0.09% (*보수가 가장 비쌈/ IVV, VOO는 보수가 0.03%임) -시작일: 1993. 1. 22 -차트: -구성 종목 및 상세 내용 SPY는 1. 미국주식으로만 구성된 펀드이며, 2.탑 10개의 섹터에는 기술주, 금융, 전기기술, 헬스케어 분야 등이 있습니다. 3. 탑 10개의 주식으로는 애플(6.49%), 마이크로소프트(5.80%), 아마존(2.83%), 알파벳, 테슬라 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장기투자하는 인덱스 펀드에서 ..

[주린이 공부]국내주식 세금 종류와 절세하는 방법 [내부링크]

1. 국내 주식 세금 1) 증권거래세: 주식을 매도(양도)하는 순간 발생하는 세금이며 손익과 관계없이 부과됩니다. 양도세가 강화되고 있으면서 거래세는 점차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코스피, 코스닥, 비상장 주식 등에 따라 세율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2022년 현재 증권거래세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스피(농어촌 특별세 0.15% 포함) : 0.23% 코스닥: 0.23% 코넥스(비상장): 0.5% 2) 배당소득세: 사측에서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할 때 해당 배당금에 대해 발생하는 세금입니다. 순수 배당소득세인 14%에 지방세 1.4%를 더하여 총 15.4%가 원천징수됩니다. 3) 양도소득세: 대주주들에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2022년 현재, 지분율이 코스피 1%, 코스닥 2% 이상이거나 종목별 보유 ..

미국 주식 양도소득세 줄이는 팁 [내부링크]

미국 주식 시작을 꺼리는 이유 중에 하나로 세금 문제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22%의 양도소득세를 부담스러워하는 분이 많습니다. 물론 부담스러운 세율이기는 하나 알맞은 전략을 구성한다면 세금 부담은 줄이고 미국 시장은 높은 성장성의 장점은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미국 주식 세금의 종류 크게 배당소득세와 양도소득세가 있습니다. 1) 배당소득세: 국내주식과 마찬가지로 배당금에 대해서 15.4%의 세금이 원천징수됩니다. 2) 양도소득세: 손실, 수익이 발생하든 자진 신고해야 합니다. 1년간(매해 1/1~12/31) 기본공제액 250만원을 제외하고 수익의 22%를 납부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시세차익 1000만 원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와 같이 계산이 됩니다. 1000만 원[시세 차익]-250만 원[기본 공제..

투자 대가들의 포트폴리오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해 투자 대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relationalstocks.com 해당 사이트에서는 주요 기관 투자자와 펀드 보유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런 버핏 같은 투자 대가의 포트톨 리오뿐만 아니라 jp 모건, 골드만삭스 등의 기관 포트폴리오도 참고할 수 있어 투자 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홈페이지 화면에서 를 선택합니다. 1. 참고로 Guru(구루)는 어떤 분야의 권위자, 전문자를 뜻합니다. 따라서 Famous Gurus는 투자 분야의 유명한 전문가, 권위자를 말합니다. 해당 항목에서 유명한 투자 대가들인 워런 버핏, 조지 소로소, 칼 아이칸 등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버핏의 포트폴리오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미국 주식 이것만은 알고 하자(지수, 환율, 거래시간, 수수료) [내부링크]

미국 시장은 국내 시장과 거래 시간도 다르고, 수수료도 다릅니다. 또한 환율도 고려해야합니다. 1. 미국 지수는 무엇인가? 뉴욕증권거래소(NYSE) : 역사가 오랜된 기업들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나이키, 맥도날드, 코카콜라 등) 나스닥 지수 : 벤쳐기업들, 특히 기술 관련 우량 기업들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MS, 애플 등) 이외에도 사기업에서 측정하는 주가지수가 따로 있습니다. S&P500 지수: 미국의 스탠더드 앤드 푸어사가 선정한 500개 종목을 대상으로 작성해 발표하는 주가 지수입니다. 선정되는 500개 기업은 바뀔 수 있으며 현재는 애플, 아마존, 테슬라, 알파벳 등이 속해 있습니다. 다우 산업 지수: 미국 다우존스사가 선정한 미국의 우량기업 30개를 표본으로 산출되는 지수입니다. 암..

미국 주식을 시작해야하는 7가지 이유 [내부링크]

1. 미국 시장은 장이 크다 국내 시장은 사실상 전체 시장에서 2% 정도밖에 차지하지 않습니다. 국내 시장에만 투자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나머지 98%의 기회를 놓치는 것과 같습니다. 미국 시장은 전 세계에서 제일 큰 시장입니다. 시장이 클수록 안정적이고 유동성이 크고, 새로운 기회가 많습니다. 2. 브랜드의 선호도가 높다 이는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됩니다. 나이키 운동화를 신고, 스타벅스에 가서 커피를 마시고,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사용합니다. 문서 작업 시에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사용합니다. 사람들이 좋아하고 갖고 싶어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대부분은 미국 기업들입니다. 오늘날 나라 간 국경이 없어지고, 제품의 질보다는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며 세계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

티스토리 블로그 월 100만원 수익을 내기 위한 7가지 과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 100만 원 부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일단 현재 제 상황에서는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 약간의 수익이라도 맛보고 싶습니다(ㅎㅎ)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7가지 과정을 정리해봅니다. 본인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고 참고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최적화에 맞게 세팅 구글 서치 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 각종 사이트에 노출이 가능하게 설정해둡니다. 해당 부분은 보통 티스토리를 만들자마자 기본적으로 세팅하는 부분들이며 유튜브에 각종 영상이 많기에 따라서 진행하면 쉽게 가능합니다. 블로그 세팅 부분인 HTML 편집이나, 플러그 인 등도 초기에 적절하게 설정해둡니다. 2. 1일 1 포스팅 포스팅 작성의 기초세력 키웁니다. 블로그 초보는 주제..

[주린이 공부] 성장주와 가치주, 그것이 문제로다 [내부링크]

성장주와 가치주는 미래를 보느냐. 현재를 보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현재가 불확실해서 미래 유망산업으로 앞으로 막대한 수익이 예상된다면 성장주, 현재를 기준으로 지금까지 경영도 괜찮았고 기업 실적 및 주가도 괜찮은 기업은 가치주로 볼 수 있습니다. 1. 성장주(Growth Stock) 성장주는 미래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현재 기준에서 미래 유망 직종들, 4찬 산업 혁명이나 신약 개발 산업, 메타버스 산업, 전기차 및 자율주행 자동차, 우주 항공 관련 산업 등이 있겠습니다. 아래는 JP모건에서 분석한 2022년 미국 시장 전망 보고서의 성장주 목록입니다. 애플(AAPL) 아마존(AMZN) 디즈니(DIS) 페이팔(PYPL) 일라이릴리(LLY) 다나허(DHR) 컨스텔레이션 브랜즈(STZ) 아리스타 네트웍스(A..

[주린이 공부] 코스피? 나스닥? IPO? 주식시장의 기초 용어 정리 [내부링크]

1. 주식 시장 주식 거래는 어디서 가능할까요? 바로 주식 시장(stock market)입니다. 기업의 주식과 이에 대한 각종 파생상품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개된 또는 비공개된 시장입니다. 주식 시장의 거래는 사는 자와 파는 자 양쪽이 동의하는 가격에서 성사됩니다. 2. 한국의 주식시장 코스피(KOSPI): 한국의 대표적인 주식시장이며 종합주가지수라고도 불립니다. 주로 대기업, 중견기업 등이 상장되어 거래됩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네이버 등 국내 우량주들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코스닥(KOSDAQ): 미국의 나스닥 시장을 본따 만든 제2의 주식시장입니다. 주로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이 상장되어 거래됩니다. 셀트리온, 펄어비스, 카카오 게임즈 등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3. 미국의 주식시장 뉴욕증권거래..

[주린이 공부] 주식은 무엇이며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는가 [내부링크]

1. 주식이란 무엇인가 백과사전에 따르면 주식은 주식회사의 자본을 구성하는 단위 주주의 출자에 대하여 교부하는 유가증권 이라고 정의합니다. 사실 해당 개념만으로는 주식이 무엇인지 여전히 생소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의 역사에 대해 살펴본다면 주식의 본질이 무엇이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2. 주식은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는가 주식의 시초를 알기위해서는 유럽의 대항해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대항해시대는 15~16세기에 걸쳐 진행된 유럽의 신항로 개척 프로젝트입니다. 당대만 하더라도 아시아산 상품들(중국산 도자기나 비단, 인도산 향신료 등)은 유럽에서 귀한 것들이었습니다. 유럽은 이것들을 육로를 통해 수입해왔습니다. 하지만 오스만 제국이 등장하면서 유럽과 아시아의 육로..

[구글 애드센스]애드센스 승인 가이드라인 [내부링크]

구글에서는 건전한 디지털 생태계를 위해 애드센스 승인 및 게시에 대한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까다로운 애드센스 승인 규정 때문에 애드 고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규정들은 애드센스 사용자, 게시자, 광고주 등 모두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여 승인 가이드라인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사이트 등록 및 소유권 인증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한 후 광고코드를 블로그 HTML에 삽입합니다. 이로써 블로그의 소유권 및 신원을 확인합니다. 2. 콘텐츠가 있는 블로그 광고주들은 콘텐츠가 풍부하며 우수한 트레픽을 유도하는 사이트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해당 블로그에 빈 카테고리 없이 풍부한 콘텐츠로 구성해둡니다. 물론 해당 부분..

[구글애드센스] 광고 승인 2차 거절-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2차 거절 당했습니다...사유는 광고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세부 정보 표시를 눌러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사유로 광고 개제가 불가능한 이유에 대해 상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크게 세가지 부분으로 확인됩니다.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 아직 준비중인 화면 알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 현재로써 의심되는 부분은 포스팅 개수가 빈약한 카테고리가 있다는 점, 타사이트 URL을 첨부한 포스팅이 많다는 점입니다. 타사이트 URL을 첨부한 포스팅은 '알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으로 판단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어떤 포스팅이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는지는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구글 SEO에..

부자아빠 로버트 기요사키가 말하는 부자들의 음모 [내부링크]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가 12년 만에 완성한 돈과 투자에 대한 비밀을 담은 책이다. 인터넷으로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쓴 책이기도 하다. 현재는 미국 교육체제는 과거 프로이센의 교육제도를 모방했다. 국가에 이바지할 좋은 일꾼을 키우는 시스템이며 따라서 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는다. 부자들은 세금, 부채, 인플레이션, 퇴직 연금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 이들은 저 네 가지 요소를 이용하여 부를 축적한다. 반면 평범한 사람들은 이것들에 대해 알지 못하고 평생을 이용당하며 이를 위해 자신의 노동으로 번 돈을 지불한다. 세금: 우리는 좋은 학교를 나와 높은 봉급을 받는 직장에 들어가기를 원한다. 우리가 정말 그것을 원하는 것인가. 우리는 어릴적부터 그런 삶이 성공한..

[엔비디아]실적 발표, 시장외 거래 급락의 이유는? [내부링크]

미국의 대표적인 반도체주 엔비디아가 실적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근래 미증시 하락과 관련하여 염려가 많았습니다만 엔비디아는 기대 이상의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 EPS $1.36 VS 전망치 $1.29 - 매출 $82.9억 VS 전망치 $81.1억 - 실적 가이던스 실망감 : 2Q 매출 $81억 전망 VS 예상치 $85.4억 출처: MTN 머니투데이 시장 외 거래 급락의 이유? 엔비디아는 괜찮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시장 외 거래에서 급락했습니다. 이는 2분기에 대한 가이던스가 실망스러웠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러-우 전쟁과 중국 코로나 봉쇄로 인한 공급망 경색으로 2분기에 약 5억 달러의 수익을 놓칠 것이라 평가했습니다. 이와 더해 가상화폐 시장의 급락으로 그래픽 카드의 수요가 줄어드는 부분도 영향을 미친 것..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어떤 것이 수익 창줄에 적합할까? [내부링크]

1. 블로그는 이미 레드오션이다. 흔히 블로그는 이미 레드 오션이라 수익을 내기 힘들다고 합니다. 블루오션을 찾으면 좋겠지만 찾는 과정부터가 쉽지 않습니다. 레드 오션이라도 꾸준함과 특별함이 있다면 충분히 해볼 만합니다. 유튜브도 이미 레드 오션이지만 개성있는 아이디어와 전략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어떤 것이 좋을까? 그렇다면 수익을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어떤 것이 좋을까요? 결과적으로 본인의 블로그 운영 전략과 광고 방향 및 방문자 유입 등을 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단점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기반으로 함 -방문자 유입이 많음 -..

최소 1일 1 포스팅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하루에 최소 한 개 이상은 포스팅을 해야한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일각에서 1일 1 포스팅을 해야하는 이유는 포스팅 작업으로 블로그를 활성화시켜놓아야 그것이 좋은 지표로 판단되어 검색 사이트 등에 잘 노출된다는 것입니다. 다만 이는 명확한 근거 없는 주장입니다. 최소 1일 1포스팅을 해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최소 1일 1포스팅을 해야 하는 이유 1. 글쓰기 습관을 들이기 위함입니다. 글쓰기가 취미가 아닌 이상 매일 글을 쓰는 작업은 고통 스습니다. 오늘은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할지, 어떤 내용을 넣고, 어떤 사진을 넣을지 상당히 고민스럽습니다. 매일 포스팅을 해야 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글쓰기 습관을 키우기 위해서입니다. 처음에는 하나의 포스팅을 하는데 한..

워런 버핏 바이블(ft.워런 버핏) [내부링크]

※워런 버핏: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투자가이자 사업가이다. 스승인 벤저민 그레이엄의 영향을 받았으며 가치 투자자로 유명하다. 1970년부터 버크셔 해서웨이의 회장 겸 최대 주주이고, 막대한 재산에도 불구하고 검소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다. 자선사업을 많이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참고로 워런 버핏은 따로 책을 출간한 적이 없다. 그와 관련된 책들은 보통 제삼자가 워런 버핏의 일생이나 투자 방식에 대해 다루거나 주주총회에서 버핏이 주주들에게 보내는 서한을 엮어서 만든 책들이다. 이 책 '워런 버핏 바이블'은 버핏의 주주 서한 내용들과 주총 당시 문답을 주제별로 분류하여 정리한 책이다. 목차 구성은 아래와 같다. 1장 주식투자 2장 채권, 외환, 파생상품 투자 3장 기업 인수 4장 자본배분 5..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2부(ft.앙드레 코스톨라니) [내부링크]

11. 경제와 주식 시장 경제와 주식시장이 항상 평행을 이루며 동반 성장하지는 않는다. 경제가 호황인데 주식시장은 침체될 수 있다. 이는 주인과 반려견이 산책하는 모습과 같다. 보통 개들이 그렇듯 반려견은 주인의 앞으로 달려 나갔다가 다시 주인에게 되돌아온다. 그 후 다시 앞으로 달려 나갔다가 자신이 주인으로부터 멀어졌음을 깨닫고 다시 주인에게 되돌아온다. 산책 내내 위와 같은 행동을 반복하고 마지막에 주인과 반려견은 같은 목표지점에 도달한다. 주인이 천천히 1킬로를 걷는 동안 반려견은 주인으로부터 멀어졌다 가까워졌다를 반복하며 4킬로를 돌아다녔다. 여기서 주인이 경제이고 반려견이 증권시장이다. 결과적으로 경제와 주식시장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지면 때때로 그과정에서 정반대 방향으로 나아가기도 한다. 12..

[2022 경기도 청년 지원금]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내부링크]

2022년도 경기도 청년 지원금 중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청년 기본소득은 행복추구, 삶의 질 향상 등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을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분기별로 25만 원을 지급하는 기본 소득 제도입니다. 1. 신청 조건 경기도 내 만 24세 청년(1997.1.2~1998.1.1 내 출생자) 신청일 기준 경기도 거주 (3년 이상 계속 거주 또는 합산하여 10년 이상 거주한 경우) 2. 지원 내용 1인당 분기별 25만원 (4분기 최대 100만 원) 기본 소득 지원 ※기초 생활 수급자에 한하여 일시금 지급 가능(수급자 증명서 제출 필요함) 3. 신청기간, 지급일 1분기에서 4분기까지 신청 기간 및 지급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금일(5/21일) 기준으로 이제 곧 2..

[청년소득공제장기펀드]펀드 투자 및 소득공제 혜택까지 [내부링크]

청년 소득공제 장기펀드란? 청년들의 투자 활성화 및 자산 형성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정부지원제도입니다. 코로나 이후 젊은 층 사이에서 펀드 및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활발해졌습니다. 목적에 맞게 활용한다면 장기 투자 및 소득 공제 용도가 유용할 것입니다. 우선 청년 소득공제 장기'펀드'이기 때문에 펀드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1. 펀드란? 투자전문기관이 고객으로부터 돈을 모아 증권 투자를 하고 여기서 올린 수익을 다시 투자자에게 나눠주는 금융 상품입니다. 주식이 직접 투자인데 비해 펀드는 금융 전문가들(펀드매니저)의 판단하에 투자되고 관리되는 간접투자형 상품입니다. 펀드의 장점은 금융 전문가들이 관리한다는 것입니다. 주식 투자를 원하지만 지식이 없어 두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은 전..

[장병내일준비적금] 전역 후 목돈 1000만원 모으기 [내부링크]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이란? 병사의 전역 이후 취업 준비 및 학업 등을 위한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금리(약 5%대)를 제공하며 자유적립식(월 40만 원 한도) 비과세 정기 적금 상품입니다. 1. 가입대상 현역병, 상근 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대원, 사회복무요원 등이 해당됩니다. 잔여 복무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2. 지원 내용 1) 원금+ 은행 기본금리(5%대)+1% 이자지원금 5%의 은행금리는 15개월 이상 적금 가입 유지 시의 이율이며 은행별, 가입기간별로 상이합니다. 네이버에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을 검색하시면 가입 가능한 은행들 목록이 나옵니다. 농협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우체국, 국민은행 등이 있으며 현재는 농협은행의..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청년동행카드) [내부링크]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란? 교통 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들을 위해서 산업통상자원부는 매월 5만원씩의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사로 선정된 경우 버스, 지하철, 택시, 주유비 용도로 사용한 내역에 대해서 월 5만 원 한도의 바우처에서 차감됩니다. 1. 지원 자격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만 15~43세의 근로자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함) (※ 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만큼 지원 연령을 만 39세까지 연장할 수 있음) -근무하는 사업장이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호에 따른 산업단지 중 교통여건이 열악하다고 인정하여 공고된 산업단지에 소재할 것 -근무하는 사업장이 '산업집적 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8호에 ..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이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금리의 전월세 보증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을 말합니다. 매우 낮은 1퍼센트의 금리대로 돈을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자취가 필요한 사회초년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대출대상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 원 이하(외벌이 3500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예비 세대주 포함)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고 있는 자 -만 19~34세 이하의 청년(만 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미성년자 포함), 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자격기간을 연장하되 최대 만 39세까지 연장 가능 2. 대출금리 연1.2% ※..

[청년도약계좌]청년들 1억원 목돈 마련하기 [내부링크]

1. 청년 도약 계좌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 중 하나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정 한도 내 저축 시 가입자의 소득에 따라 정부 장려금을 더해, 10년 만기가 되면 최대 1억 원까지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정책입니다. (현재 논의중이며 내년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세한 내용은 정확한 공지가 나온 후에 확인 가능합니다.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확인해주면 되겠습니다.) 2. 가입조건 근로 및 사업 소득이 있는 만19~34세 청년 3. 혜택 1) 근로소득에 따른 지원금 가입자의 소득에 따라서 본인은 월30~70만원의 금액을 납입, 정부 기여금은 월 10만 원부터 40만 원을 보태 10년간 최대 1억 원의 자산을 형성하게 해 줍니다. 연소득 4800만 원 초과인 가입자는 따..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1부 (ft. 앙드레 코스톨라니) [내부링크]

*앙드레 코스톨라니: 1906년 헝가리에서 출생했다. 1920년대 후반에 18세의 나이로 파리로 유학하여 그곳에서 증권투자를 시작한다. 이후 유럽 전역으로 활동한 그는 두 세대에 걸쳐 독일 증권 시장의 우상으로 군림했다. 그는 총 13권의 책을 저술하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300만 부 이상 팔렸다.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는 그의 80년 투자 인생을 결산하는 최후의 역작이며, 유럽 증권계는 이 책을 위대한 유산이라고 평가했다. 1. 돈에 대한 욕구를 비윤리적이라고 설명하는 것의 동기는 순전히 질투에서 비롯된 것이다. 돈에 대한 욕구는 경제적 진보의 원동력이다. 돈에 대한 욕구를 토대로 형성된 자본주의 경제 체제가 옳다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인간의 본성에 부합하는 뛰어난 체제인 것은 맞다. ..

[텐배거 1000%수익바이블] 텐배거(ten bagger) 투자 정리 [내부링크]

1. 텐 배거(ten bagger)란? 10루타를 의미하는 것으로 실제 야구에서 쓰는 용어가 아닌 투자자들의 원하는 10배 수익률( 또는 그 이상의) 종목을 말한다. 1997년부터 13년간 마젤란 펀드를 운용하면서 2000% 이상의 수익을 기록한 월가의 영웅 '핀터 린치'가 처음 사용한 용어이다. 2. 텐 배거가 될 수 있는 종목 소비자 독점형 기업: 일명 톨브리지 기업을 의미한다. 톨 브리지 기업형이란 다리가 하나만 있는 경우, 해당 다리의 가운데 톨게이트를 설치하여 통행료를 받는 독점 형식의 운영을 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독점적 엽업을 하는 경우 미래 사업을 위해 크게 재투자하지 않아도 수익성을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그 예로 워런 버핏이 좋아하는 코카콜라를 꼽을 수 있다. 핵심 기술을 보유한 ..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내부링크]

1.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제도란?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 60세 이상 근로자분들을 위해 중앙정부에서 지원하는 세금 감면 혜택을 말합니다. 연말정산 기간에 150만 원 한도 내에서 5년간 근로소득세의 90%를 감면해주게 됩니다. 2. 자격 조건 청년: 만 15~34세 이하 고령자: 현60세 이상 장애인: 장애인 복지법의 적용을 받는 장애인, 상이자 등 경력단절 여성: 중소기업에 1년 이상 근무한 후 임신 및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퇴직한 경우 등 ※중소기업에 재직 중에 있어야 하며 재직하다가 다른 중소기업으로 이직을 해서 재직 중이어도 감면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전에 소득세 감면 혜택을 받지 못했다면 경정청구도 가능합니다. 경정청구는 근로자 개인이 홈텍스에서 진행해주셔야 합니..

청년내일채움공제(청년용) [내부링크]

1. 청년 내일 채움 공제란? 청년들에게는 장기근속과 목돈 마련의 기회를 주며, 기업은 우수인재 확보와 고용유지의 기회를 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2년형의 경우, 매월 125,000원씩 적립하면 (본인 부담금 300만 원) 만기 시 1200만 원 이상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4배 이상의 금액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니 목돈 마련에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2. 지원대상 연령: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참여 제한 연령을 연동하여 적용하되 최고 만 39세로 한정함) 고용보험 이력: 정규직 취업일 현재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거나 최종학교 졸업 후 고용 보험 총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하 (※3개월 이하 단기 가입 이력은 총 가입 기간에서 제외, 방송 통신, 사이버, 학..

[학생,사회초년생 교통비 절약] 광역알뜰교통카드 [내부링크]

지출 통제에 있어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고정비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회초년생에게 매달 나가는 교통비도 꽤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교통비 절약에 도움이 되는 광역 알뜰 교통카드를 소개합니다. 1.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건 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2. 사용절차 1)지원카드 [후불카드] 우리 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선불카드] 티페이머니, 모바일 캐시비, 원패스 2) '알뜰 교통카드'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가능) 3) 어플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만 19세 이상 회원가입 가능/ 알뜰 교통가드 수령 후에 가능..

[2022 부산 진구]메타버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내부링크]

(사)부산 정책연구원은 '미래 청년창업가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진구와 함께 2022 메타버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메타버스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니 관심 있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사업개요 1) 사업명: 2022 메타버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 지원 2) 사업 목적: 미래청년인재 양성, 부산 메타버스 네트워크 구축, 미래 일자리 창출 2) 사업 대상: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취업, 창업에 관심 있는 미취업청년 16명 ※심화과정(멘토링)은 기초과정 수료자 중에 선발 예정 *모집개요 1) 모집 대상: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취업, 창업에 관심 있는 미취업청년 16명 2) 모집 기간: 2022. 05. 16(월)~6. 8(수) ..

키워드 분석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로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유입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중요한 것은 포스팅의 '키워드'입니다. 오늘은 키워드 선정을 위해 좋은 사이트 몇개를 추천드립니다. 1. 네이버 광고의 키워드 도구 네이버 검색 광고 사이트>로그인>우측에 광고 시스템 클릭합니다 상단 메뉴바에서 도구> 키워드 도구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하단에 넣어봅니다. 그럼 해당 키워드에 대한 월간검색수, 월평균 클릭수, 월평균 클릭률과 경쟁 정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령 '글쓰기'라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하고자 한다면 어떤 주제로 글을 쓸지, 제목에 어떤 주제를 넣으면 유입 확률을 높일 수 있을지 알 수 있습니다. 월간 검색 수가 꽤 되면서도 경쟁 정도가 낮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해당..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위한 포스팅 작성 요령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수월하게 받기 위한 포스팅 작성 요령을 정리했습니다. 참고도서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저자: 안동수)'입니다. 1. 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하기 나의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다루고 있는지 명확히 구성해야합니다. 블로그의 이름과, 블로그 카테고리의 주제, 주제에 맞는 포스팅이라는 삼박자가 맞아떨어져야 좋은 블로그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예로 들자면 부산 청년의 경제적 독립기입니다. 따라서 카테고리를 부산의 청년 정책들 소개, 경제적 독립을 위한 투자, 재테크, 독서, 부업 등으로 구성해놨습니다. 해당 카테고리 안에는 카테고리의 주제와 걸맞은 포스팅 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최소한 3개 정도의 카테고리 르 만들고 그 안에 최소 10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거절, 광고 코드 삽입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에 메일을 확인해보니 승인 거절 메일이 와있었습니다. 해당 메일을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하면 어떤 사유로 승인이 거절된 것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메일 하단에 '사이트로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뜹니다. 하단의 세부 정보 표시를 눌러줍니다. html문서에 애드센스 광고 관련 코드를 삽입해주어야 하는데 해당 과정을 누락하여 광고 승인이 거절된 것 같습니다. 하단의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블로그 관리 홈 항목에서 '꾸미기>스킨편집'을 눌러줍니다. 'html 편집'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제 태그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삽입해주면 됩니다. 혹시나 태그를 찾지 못..

[2022 부산 중구] 청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 HAPPY_중구 [내부링크]

부산 중구에서 청년의 사회 참여 및 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청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 HAPPY_중구' 참여 청년을 모집 중입니다. 관심 있는 분은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1. 모집 대상: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청년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부산시 소개 대학교, 직장 청년 (중구 청년을 우선적으로 선발) 2. 모집 인원: -12명(서류 심사 후 선발) 3. 모집 기간 2022.04 ~ 2022. 05. 22(일)까지 4. 활동 기간 2022.06 ~ 2022.12 5. 프로그램 내용 북메이킹-에세이 특강/에세이 제작 베이킹-비건 베이킹 특강 원데이 로컬 탐방-보수동 책방 골목/ 또따또가 거리 등 방문/ 로컬 커뮤니티 활동/ 커뮤니티 활동비 지원 콘텐츠 제작-나만의 에세이 제작 지원/ 베이킹 ..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feat. 존리 대표) [내부링크]

*존 리 대표: 연세대학교를 중퇴하고 미국의 뉴욕대학교 회계학을 전공한 후 미국 투자회사에서 근무했다. 미국에서 한국시장에 투자하는 코리아펀드를 운용하여 14년 동안 연평균 24%라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현재 메리츠 자산운용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온,오프라인 강의 등을 통해 한국의 금융 문맹 실태를 지적하고 경제적 독립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있다. 1. 금융문맹은 무엇인가 금융 문맹은 영어로 financial illiteracy라고 한다. 금융 지식이 상당히 부족하다는 뜻이다. 금융을 이해하는 것은 돈을 이해하고 다루는 것에서 시작된다. 돈을 어떻게 벌고, 소비하고, 투자할 것인가에 대한 효과적이고 합리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지식을 말한다. 금융 문맹은 마치 질병과 같아서 전염성과 중독성이 강하다. 한..

[부산]부산 청년 기쁨 두배 통장 출시 [내부링크]

부산시는 6일 오전 부산 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오늘 8월에 '부산 청년 기쁨 두배 통장'을 출시합니다. 6월 9일부터 22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최대 540만원 저축 시 부산시 지원금 포함하여 1100만 원 수령이 가능합니다. 1. 사업 개요 1) 대상: 만18세~34세 부산시 거주(주민등록기준) 청년 -근로 기준: 부산시 소재 사업장에서 재직 또는 창업 중인 고용보험가입자 -소득 기준: (청년) 세전 월소득 273만원 이하(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 (부양의무자)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2) 사업 기간 -2022년~계속 3) 내용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고자 청년 저축액 대비 1:1 매칭 지원 -금융역량강화: 재무 교육 및 금융컨설팅 등 4) 적립금 용도 -주거비, 창업 운영 ..

EBS 다큐프라임_자본주의 1부 돈은 빚이다. [내부링크]

EBS 다큐프라임_자본주의 1부 돈은 빚이다. 대학생 때 과제한다고 봤었는데 우연히 다시 보게 되었다. 자본주의의 본질에 대해 설명하는 정말 좋은 다큐멘터리라고 생각한다. https://youtu.be/JCSo1K4rm0I 1. 물가가 오르는 이유? 교과서에서는 수요와 공급의 법칙으로 설명하고 있으나 그것 만이 아니다. 양적 완화 정책과 통화 팽창을 통해 물가가 상승하기도 한다. 2. 돈을 만드는 방식? 돈은 정부 산하의 조폐공사가 아닌 은행에서 만들어내는 것이다. 은행은 지급 준비율로 예금의 10%만 남기고 나머지 90%는 타인에게 대출해준다.(대한민국의 법정지급준비율은 7%이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서 시중의 돈보다 훨씬 많은 돈들이 돌아다니게 된다. (*신용 창조) 3. 돈은 어디서부터 시작했는가?..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feat. 짐 로저스) [내부링크]

※짐 로저스: 월가가 인정한 투자계의 거장,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자로 불린다. 그는 앨라배마주의 한적한 시골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그는 독서를 하며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는 것을 꿈꿨다. 이후 예일대 역사학과를 거쳐, 옥스퍼드대에서 철학, 정치학, 경제학을 공부했다. 졸업한 뒤에 그는 월가에서 인턴으로 일하게 된다. 그에게 월가란 그의 표현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조사하면 돈을 주는 곳이었다. 세상에 관심 많은 그에게는 적성에 맞는 일이었다. 이후 그는 조지 소로스를 만나 퀸텀 펀드를 설립하고 10년 만에 4200%라는 경이로운 수익률을 올렸다. 37살의 젊은 나이에 은퇴한 후 전 세계를 여행 다녔고 현재는 싱가포르에서 가족들과 거주 중이다. 1929년..

[2022 해운대에서 함 놀아볼까] 원데이클래스 수강생, 강사 모집 공고 [내부링크]

해운대지역을 중심으로 평소에 원데이클래스에 관심있던 분들에게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원데이 글래스 참여자 또는 강사를 모집 중에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분야는 문화, 예술, 요리, 체육, 사진 등이며 강사 모집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의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수강생 모집* 1. 모집 기간: 2022.05.01~06.10 2. 모집 대상: 만39세 이하의 부산 해운대구 지역 청년 3. 수강 일자: 2022.06.25~10.01(매주 토요일) 4. 참여방법: 인스타그램 '나누기 월드(NANUGIWORLD)' 팔로우 후 dm으로 문의주시면 수강 신청 양식을 송부해드립니다. 5. 수강료: 무료 6. 문의: 070-4172-6514 *강사 모집* 1. ..

[2022 수영 소동 시즌2] 부산 수영구에서 모임비 150만원을 지원해준다? [내부링크]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부산 수영구에서 지역 주민의 모임, 동아리 활동비 등을 지원해주는 '수영 소동'을 진행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하시어 문화생활도 하고 지원금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사업 개요 -지원내용 : 수영구 내 다양한 주제로 모임을 형성해 고민을 나누며 교류하는 활동에 소요되는 직간접 경비 지원 -지원기간 : 2022.05.25.(수)~2022.10.31(월) 약 5개월 기간 -지원규모 : 30개 내외 모임/동아리/커뮤니티 등 -지원금액 : 1개 모임 당 총 150만원 지원 (*제세공과금 포함, 실지급액 참여 신청서 참고) 2. 신청 조건 1) 구성원 중 3인 이상이 수영구 주민이거나 주 활동지인 모임 2) 2022. 05. 25일부터 10.31일까지 7회 이상 만나는 모임 3...

5월에 해야할 일-근로장려금 신청하기(자격 요건/신청 방법/신청 기간) [내부링크]

1. 근로장려금 국가가 저소득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에 대해 소득에 따라 선정된 장려금을 지원해주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입니다. 2009년부터 실시되었으며 일정 수준까지 근로, 사업, 종교인 소득이 증가하면 근로장려금도 증가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제도 자체에 근로를 유인하는 기능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2019년부터 소득지원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근로소득자에 한해 반기별 소득을 기준으로 근로장려금을 반기별로 신청, 지금 할 수 있는 제도가 도입되었습니다. 이에 따르면 상반기 소득분에 대해서는 9월에 신청해 12월에 지급하고, 하반기 소득분에 대해서는 3월 신청해 6월에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근로소득자는 종전 정기신청 방식과 반기 신청 방식 중에 선택해 신청이 가능하며 반기 신청을 못한 경우에는 다음 ..

어떤 선택의 재검토[말콤 글래드웰] [내부링크]

'어떤 선택의 재검토'는 '아웃라이어', '티핑포인트' 등으로 유명한 작가 말콤 글래드웰의 신작 논픽션 소설이다. 배경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이 수행한 일본 공토 공습 작전을 무대로 삼는다. 목차는 크게 1부 꿈과 2부 유혹으로 나눠져 있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헤이우드 핸셀과 커디스 르메이가 나온다. 때는 바야흐로 2차 세계대전 시기, 일본이 제국주의 야심을 한창 드러낼 때이다. 미국은 이를 저지하기 위해 마리아나 제도에 일본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특수부대를 구성하게 된다. 핸셀은 미공군 제21기 폭격기 사령부를 지휘하는 준장이었다. 하지만 이 자리는 곧 커티스 에머슨 르메이 소장에게 넘어가게 된다. 이 두 사람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1부의 무대는 미국이다. 당시 미국은 여전히 육군과 ..

9. 부자가 되는 10단계(2)(feat.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6. 중개인에게 넉넉하게 지불하라: 좋은 조언의 힘 우리는 정보화의 시대에 살고 있다. 정보는 귀중하다. 좋은 중개인은 정보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시간을 들여 교육까지 시켜준다. 기요사키는 자신이 중개인에게 지불하는 돈은 그들이 제공하는 정보 덕분에 자신이 버는 돈에 비하면 아주 적은 액수라고 한다. 다만 모든 중개인들이 동등한 것은 아니다. 그 중에는 단순한 영업 사원들도 있을 것이다. 따라서 좋은 중개인을 알아보는 눈도 중요할 것이다. 그 중하나는 그 분야에 실제로 실적이 뛰어난 사람들이다. 부동산 전문가라면 실제로 얼마나 많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지, 어느정도의 재산세를 내고 있는지 등을 확인한다. 당신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주는 중개인을 찾아야한다. 그리고 그들의 수수료를 깍을 생각만 해서..

8. 부자가 되는 10단계(1) (feat.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부자가 되는 10단계 금은 어디에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보도록 훈련받지 못한 것뿐이다. 기요사키는 우리 모두에게 금융적인 천재성이 잠재되어 있다고 말한다. 다만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일자리를 추구하라는 현대 교육의 병폐로 천재성들이 발휘되지 못하고 있을 뿐이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더 이상 그러한 삶을 바라지 않는다면, 자신에게 잠재된 금융적 천재성을 일깨우고자 한다면 다음의 10가지 단계를 이용하라고 말한다. 1. 현실보다 더 좋은 이유를 찾으라: 정신의 힘 사람들에게 부자가 되고 싶느냐,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느냐고 물어본다면 대부분은 그렇다고 대답할 것이다. 그러나 다음의 순간에 강한 현실의 벽에 부딪히게 된다. 그리고 그들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그 생각을 포기해버리게 된다. 이유 또는 ..

[부산]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카드 [내부링크]

1. 목적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에게 복지 포인트(문화여가, 자기 계발, 건강검진 분야에 사용)를 지원하여 취업 초기 안정적 정착과 장기 재직을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2. 지원대상 -부산 소재 중소기업에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부산 거주 청년 -만 18세 이상만 34세 이하, 부산시 거주(주민등록 기준) -2020.01.01 이후 입사자로 중소기업에 3개월 이상 재직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건강보험료 102,842원 이하 *장기 요양보험료 제외) 3. 지원내용 -지원금액: 1인당 연 100만원 복지포인트(재직확인 후 50만 원씩 연 2회 분할) 지원 -사용기한: 복지포인트 지급 시부터 2022.11.30까지 -지원인원: 1000명(1,2차 포함) 4. 지원절차 -부산 일자리 정보망 사이트를 통한..

[구글SEO가 좋아하는 글쓰기] 사진은 얼마나, 어떻게 넣어야 할까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부수익을 얻기 위함일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여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애드센스 연동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건들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또한 연동시켰다고 끝이 아닌 구글 등 검색 플랫폼에 상위 노출되어 많은 유입이 되어야 꽤 괜찮은 수익이 날 것입니다. 가장 선호하는 것이 구글 검색 엔진에 노출되는 것입니다.(다음 daum은 특별한 이유 없이 저품질로 블로그 누락이 많이 되더군요..) 따라서 장차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방식을 익히는 것이 좋겠습니다. 1. 구글SEO란? 구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즉 검색엔진 최적화라고도 불립니다. 구글 검색 엔..

7.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feat.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교훈 7.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부자와 가난한 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돈에 대해 공부하고 금융 지식을 쌓고 난 뒤에도 재정적인 독립을 이루지 못할 수 있다. 금융 지식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부를 쌓지 못하는 것은 다섯 가지 원인에서 기인한다. 1. 두려움 2. 냉소주의 3. 게으름 4. 나쁜 습관 5. 오만함 1. 두려움 극복하기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돈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은 큰 두려움이다. 세상에 돈을 잃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중요한 것은 돈을 잃을 수 있다는 이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이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에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금융 설계사나 회계사, 주식 중개인을 찾아가 균형 잡힌 포..

6.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라(feat.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교훈6.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라 교육을 많이 받은 아버지에게는 직업의 안정성이 모든 것을 의미했다. 부자 아버지에게는 배움이 모든 것을 의미했다. 기요사키는 다양한 이직 경험을 했다. 그는 항해사로 일하면서 아시아 신흥 국가들의 사업 방식과 문화를 탐구했다. 이후 그는 해병대에 입대했고 군대 조직을 이끄는 방법, 조직에서 사람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웠다. 제대한 뒤, 그는 영업사원으로 활동했다. 그가 입사한 회사는 최고의 세일즈 훈련 프로그램을 갖춘 곳이었다. 이후 그는 여러 직장에서 배운 경험들을 살려 자신의 회사를 설립했다. 기요사키는 젊은 시절에는 돈 대신 배울 수 있는 직장에서 일하라고 조언한다. " 또 다른 끔찍한 경영 이론도 있다. '근로자들은 해고되지 않을 만큼만 일하..

5.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feat.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교훈5.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현실 세계에서 앞서 나가는 사람은 대개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용감한 사람이다. "나는 1984년부터 전문적으로 사람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것은 근사하면서도 보람 있는 일이다. 또한 그것은 동시에 당혹스러운 일이기도 했다. 그동안 수천 명을 가르치면서 나 자신을 포함해 우리 모두에게서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그것은 바로 우리 모두가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나아가 우리 모두에게는 선천적인 재능이 있다. 그럼에도 우리는 자기 회의에 가로막혀 앞으로 가아가지 못한다, 우리가 나아가지 못하는 것은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해서가 아니다. 그보다는 자기 확신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특히 어떤 이들은 더더욱 그렇다." p210 금융적 천재성은 기술적 지식과 대담함 ..

버핏이 추천한 ETF로 투자하기(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요즘 재테크, 투자 관련 유튜브를 보면 ETF이야기가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사실 ETF는 워렌버핏 때문에 유명해진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워렌버핏이 인덱스 펀드 S&P500지수에 투자하라고 추천했기 때문이죠 1. ETF란?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상장지수편드라고 합니다. 지수의 움직임을 쫓아가는 인덱스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누군가 쉽게 말해 주식+펀드라고 하더라구요. 국내의 경우, 코스피, 코스닥 시장을 추종하고 미국의 경우, 나스닥, S&P500지수 등을 추종합니다. ETF는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만 오늘은 S&P500지수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 장점 1) 변동성이 적음: 한 기..

ISA계좌 개설(20대의 본격 투자 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ISA중개형 계좌에 대해 소개합니다. 저도 지난달쯤에 계좌를 개설했는데 왜 ISA계좌를 준비해둬야하는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ISA계좌란? Individual Savings Account를 줄인말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말합니다. 말그대로 개인의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개인연금계좌 중에 하나이며 2016년에 정부가 개인의 종합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만든 상품입니다. 증권사에서 일반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과 똑같이 개설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증권사 어플을 통해 간단히 개설 가능합니다(중개형/일반형의 경우에만) 2. ISA계좌 개설 이유 2023년부터 금융투자 소득세 도입이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 23년도부터는 매매차익에 대한 22%의 세금을 납..

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feat.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Chapter 1 교훈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Chapter 2 교훈2 왜 금융지식을 배워야 하는가 Chapter 3 교훈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Chapter 4 교훈4 부자들의 가장 큰 비밀, 세금과 기업 Chapter 5 교훈5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Chapter 6 교훈6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라 Chapter 7 교훈7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 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Chapter 8 교훈8 부자가 되는 10단계 교훈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부자들은 자산에 초점을 맞춘다. 부자가 아닌 이들은 수입에 초점을 맞춘다. 이번 교훈에서는 기요사키는 맥도날드의 창업자 레이 크록의 이야기로 시작으로 한다. 레이크록이 한번은 외부 강연을 나갔다가..

[주린이 투자 도전] 엔비디아(NVIDIA) 공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국주식을 시작한 주린이 입니다. 최근 미국 나스닥 시장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엔비디아도 엄청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주가를 자주 확인하는 편은 아니지만 엊그제 오랜만에 확인했는데 손실액이 어마하더라구요. 마음에 상처를 입었습니다..ㅎㅎ 조만간은 주가 확인을 안할 예정입니다.) 사실 엔비디아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장기투자의 관점으로 접근한 것이기에 일시적인 주가 변동에 일희 일비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장기투자자라면, 주가가 떨어지면서 마음이 흔들릴수록 오히려 그 기업을 분석하고 기업 가치에 대한 믿음을 가지며 견뎌나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아직 주린이고, 당연히 수익보다 손해볼 일이 많겠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차근차근 공부해나갈 예정입니다. 또..

[희망저축계좌]2022년도 목돈 마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목돈 마련을 위한 또다른 정책을 안내해드립니다. 기존의 다양한 통장, 계좌 관련 정책들을 청년내일저축계좌와 희망저축계좌로 통합했습니다. 오늘은 희망저축계좌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희망저축계좌 저소득층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일하는 저소득 가구가 매월 10만원 이상 저축하는 정부에서 매월 근로소득장려금을 추가 적립하는 제도 ※ 소득기준등에 따라 희망저축계좌1과 희망저축계좌2로 나눠짐 1. 희망저축계좌 1 1) 대상: -일하는 생계, 의료수급 가구 -기준중위소득 40%의 60%이상 -근로 소득이나 사업 소득이 있어야함 -나이 제한은 없음 2) 혜택: -3년 만기 -본인 납부금: 최소 10만원~최대 50만원, 총납입액 최소 360만원~1800만원 -근로장려금: 월30만원, ..

연금저축펀드(20대의 노후 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노후 준비를 따로 하고 계신가요? 노후 준비를 이야기하면 보통 국민연금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매년 국민연금 적자와 관련하여 논란이 많습니다. 물론 다소 확대 해석하거나 지나치게 우려하는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불확실한 것에 저의 노후를 온전히 맡기지는 못하겠습니다. 20대인데 벌써부터 노후 준비를 하느냐고 보는 시각도 있겠으나 오히려 젊고 여유가 있을 때 준비해두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인적으로도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는 연금저축펀드를 소개해드립니다. 1. 연금저축펀드란? 말그대로 증권 회사나 자산 운용사에 일정 기간 돈을 납입한 후에 연금 형태로 지급받는 펀드를 말합니다. 은행에서 가입하면 '연금저축신탁', 보험사에서 가입하면 '연금저축보험', 증권사에서 가입하..

4. 부자들의 가장 큰 비밀, 세금과 기업 (feat.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교훈4. 부자들의 가장 큰 비밀, 세금과 기업 부자 아버지는 영리하게 투자했다. 기업을 통해서 말이다. 그것이 바로 부자들의 가장 큰 비밀이다. 세금은 처음에 영국과 미국에서 시작된 것이다. 미국의 유명한 보스턴 차 사건은 영국 정부의 과도한 세금 부과로 화가 난 미국 국민들이 저지른 반란이었다. 초기에 이러한 세금은 오직 부자들에게만 부과되었다. 따라서 중산층과 가난한 이들은 이 세금법을 환호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돈의 맛을 본 정부는 점차 계층 아래까지 세금을 부과하기 시작했다. 이제는 모두가 세금을 내야하는 실정이다. 현시대에서 가장 많이 세금을 납부하는 사람들이 누구인가? 중산층, 그것도 교육을 많이 받은 고소득 중산층이다. (오늘날 연봉 1억원인 사람이 세금으로 매년 얼마를 납부하는지 확..

[청년내일저축계좌]2022년도 목돈 마련 [내부링크]

2022년 목돈 마련을 위해 좋은 정책들을 소개합니다.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신청기간 놓치지 말고 접수하셔서 목돈 모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존에 여러 계좌 및 통장으로 분산되어 있던 정책들을 세가지 정책으로 통합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소개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주거 및 교육급여 가구 혹은 차상위가구 청년들을 위한 자산형성 지원 사업입니다. 월 10만원의 본인 저축액과 근로장려금 월 30만원과 이자를 포함해 3년을 유지하면, 최대 1440만원까지 자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파격적인 혜택이라 신청 조건에 부합하시는 분들은 신청하시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1) 대상 -만19~34세의 청년차상위자/15~39세의 수급자 -소득 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주거 또는 교육급..

2. 왜 금융지식을 배워야 하는가 (feat. 부자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Chapter 1 교훈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Chapter 2 교훈2 왜 금융지식을 배워야 하는가 Chapter 3 교훈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Chapter 4 교훈4 부자들의 가장 큰 비밀, 세금과 기업 Chapter 5 교훈5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Chapter 6 교훈6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라 Chapter 7 교훈7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 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Chapter 8 교훈8 부자가 되는 10단계 교훈2. 왜 금융 지식을 배워야 하는가 얼마나 버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얼마나 모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사회초년생으로 고정적인 수입이 생기면서 절실하게 깨닫는 것은 부제처럼 '얼마나 모으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아무리 수입이 많은 사..

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feat. 부자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Chapter 1 교훈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Chapter 2 교훈2 왜 금융지식을 배워야 하는가 Chapter 3 교훈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Chapter 4 교훈4 부자들의 가장 큰 비밀, 세금과 기업 Chapter 5 교훈5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Chapter 6 교훈6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라 Chapter 7 교훈7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 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Chapter 8 교훈8 부자가 되는 10단계 로버트 기요사키, 이런저런 논란이 많은 작가이지만 그가 알려주는 돈공부는 상당히 파격적이고 많은 교훈이 있다. 글의 서문에 작가는 이 책을 1997년, 자신의 오십번째 생일인 4월 8일에 출간했다고 한다. 출판사들이 출간을 거부했기 때문에 ..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오늘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주식, 재테크, 투자, 청년 정책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