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hwalk18의 등록된 링크

 bushwalk1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7건입니다.

미술과의 첫만남 - 로지 디킨스, 마리 그리피스 [내부링크]

미술과의 첫만남 - 로지 디킨스, 마리 그리피스 원제는 Introduction to Art. 제목에서 알다시피 미술작품의 입문서이다. 저자는 로지 디킨스로 마리 그리피스 런던의 내셔널 갤러리에서 교육 부문을 담당..

황금산 - 남양주 다산동 [내부링크]

남양주 다산동에 위치한 황금산 산 정상은 약 130m로 높지 않지만, 전망대에 오르면 전망이 좋다. 아무리 긴 코스로 가더라도 1시간 이내면 다 돌 수 있는 동네 뒷산이다.

내가 사랑하는 클래식 1 (풍월당 주인 박종호의 음악이야기) - 박종호 [내부링크]

내가 사랑하는 클래식 1 (풍월당 주인 박종호의 음악이야기) - 박종호 굴다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그만 다리에 맥이 탁 풀렸다. 어떤 일이 있어도 그를 보려고 했었고, 무엇보다도 그를 한..

구리시 체육관, 구리시 배드민턴장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체육시설 이용은 어렵고, 그냥 가볍게 운동하고 싶은 마음에 농구공 하나 가지고 들렸던 구리시 체육관 구리시 체육관은 교문동에 위치하였고, 2005년부터 2018년까지 구리 KDB생명 위너스의..

온 세상은 한 송이 꽃 (하루에 한 편씩 읽는 365일 선) - 숭산 선사, 무심 [내부링크]

온 세상은 한 송이 꽃 (하루에 한 편씩 읽는 365일 선)  - 숭산 선사, 무심 이 책은 숭산선사의 선수행자들을 위해 엮은 365개의 공안집이다. 미국에서 'The Whole World is a Single Flower'라는..

태릉-강릉 숲길 (1년에 두 차례 개방) [내부링크]

노원구에 위치한 태릉과 강릉 사이에는 숲길에 1년에 두번 개방된다. 5-6월과 10-11월. 지난주 11월의 마지막이었던 지난 주말. 태릉과 강릉을 잇는 숲길을 산책했다. 숲길은 왕복 1시간. 아마도 이 길이 있는지..

오직 할 뿐 (내가 만난 숭산 대선사) - 무량, 무심 [내부링크]

오직 할 뿐 (내가 만난 숭산 대선사) - 무량, 무심 스님께서 내 삶과 내 아이들에게 가져다 준 행복과 만족은 이루 헤아릴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선사님을 어떻게 묘사하여야 할지 한 마디로 생각해낼..

구리한강시민공원 (유채꽃과 코스모스 축제는 없지만) [내부링크]

구리한강시민공원. 매년 봄이면 유채꽃 축제, 가을이면 코스모스 축제로 유명한 곳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를 모두 취소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좋은 한강의 풍광과 함께..

열려라, 클래식 (초보 클래식 마니아를 위한 클래식 입문서) - 이현석 [내부링크]

열려라, 클래식 (초보 클래식 마니아를 위한 클래식 입문서) - 이현석 저자 이헌석씨는 클래식의 매니아만은 아니다. 팝,락,재즈,클래식 어느 장르도 소화하는 그야말로 잡학다식한 음악 전문가이다. 하..

구리타워 - 자원회수시설을 개조한 전망대 [내부링크]

구리타워는 구리시의 랜드마크와 같은 타워로 구리자원회수시설의 굴뚝을 개조하였다. 높이는 지상 100미터의 30층이고, 무엇보다도 입장료가 무료라는 점.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은 방문객은 거의 없었다. 전망..

참나 (혜거스님의 좌선의 강의) - 혜거 [내부링크]

참나 (혜거스님의 좌선의 강의) - 혜거 참나를 얻은 사람은 세상 속에 살면서도 세상의 문제에 속박되지 않고 영향을 받지 않는다. 마치 연꽃이 진흙 속에서 피지만 물들지 않는 것과 같다. 모든 수행은 바..

아차산 산행 - 서울시 광진구, 구리시 [내부링크]

가볍게 산에 오르기에 부담없는 아차산. 코로나19로 인해 요즘 서울 근교에 있는 산들은 사람이 많은 편이다. 오랜만에 아차산을 찾았는데, 예전에 보이지 않았던 정상석도 생겼다. 높이는 287m 아차산은 곳곳마다..

부처님께 재를 털면 - 숭산, 스티븐 미첼 [내부링크]

부처님께 재를 털면 (숭산 스님의 가르침) - 스티븐 미첼 '선은 너의 본래 자성을 아는 것이다. 넌 스스로 '난 무엇일까?'하고 물어야 한다. 이 큰 의심을 마음 속에 간직하고 일체의 생각을 끊어 내야만 한다...

덕혜옹주묘 - 남양주시 금곡동 [내부링크]

덕혜옹주는 고종황제의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1912년 태생으로 1910년 대한제국이 멸망한 이후에 태어나서 엄밀히 말하면 대한제국의 황녀라고 말할수는 없다고 한다. 원래 홍유릉을 찾아..

성철스님 시봉이야기 - 원택 [내부링크]

성철스님 시봉이야기 - 원택 '내가 수행자로서 평생을 살아가는 데 사람들은 내게서 자꾸 무엇을 얻으려고 하고 있다. 실은 자기 속에 영원한 생명과 무한한 능력을 갖추고 있으면서 그것을 개발하려고 노력하..

유릉(홍유릉) - 순종과 순명황후, 순종황후의 능 [내부링크]

순종은 고정과 명성황후의 둘째 아들. 아쉽지만 조선왕조의 마지막 왕이다. 1910년 국권을 일본에 강탈하였고 1926년에 세상을 떠났다. 순명황후는 1904년 순종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고, 순정황후는 일제강점기와..

힘 (삶을 바꿀 수 있는 힘, 내 안에 있다) - 틱낫한 [내부링크]

힘 (삶을 바꿀 수 있는 힘, 내 안에 있다) - 틱낫한 진정한 자아를 못 찾아 아직 힘의 근원에 닿지 못한 사람들은 그 불안함을 해결하기 위해 세상의 무기를 쉽게 차용한다. 세상의 무기란 다름 아닌..

홍릉(홍유릉) - 고종황제와 명성황후 민씨의 능 [내부링크]

남양주 금곡동에 있는 홍유릉을 찾았다. 홍릉과 유릉이 있는데 그 중 홍릉은 대한제국의 초대황제인 고종과 명성황후 민씨의 능이다. 원래 홍릉은 명성황후가 먼저 묻혔고, 서울 동대문구의 지역명인 홍릉이 그 위..

현명한 초보 투자자 - 야마구치 요헤이 [내부링크]

현명한 초보 투자자 - 야마구치 요헤이 "예컨대 PER와 PBR가 ROE에 연결되어 있다(ROE=PER/PBR)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때문에 아직 감정에 흔들려 매매를 일삼기 쉽습니다. 작게 벌고..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부링크]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한 구리농수산물 도매시장. 저렴한 가격에 농산물, 수산물, 청과물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도매시장이다. 특히 수산물시장은 노량진시장의 시스템처럼 착한 가격에 횟감을 직접 구입해 시장 내..

달라이 라마의 행복론 - 하워드 커틀러, 달라이 라마 [내부링크]

달라이 라마의 행복론 - 하워드 커틀러, 달라이 라마 당신이 행복하지 않는다면 집과 돈과 이름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그리고 당신이 이미 행복하다면 그것들이 또한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달라이 라..

봉화산 (서울 중랑구) [내부링크]

봉화산은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높이 160m의 나즈막한 산으로 걷기 좋은 길이 많다. 지하철 6호선 봉화산역을 이용하면 접근성도 좋다. 봉화산이라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정상에는 봉수대가 있었다. 조선..

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 - 틱낫한 [내부링크]

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 - 틱낫한 깨어 있는 마음으로 호흡하고 미소를 짓는다면, 그대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행복해질 것이다. 그대가 가족들에게 아무리 값비싼 선물을 사주더라도, 그대의 깨어 있..

구리역 구리광장/농구장 [내부링크]

구리역 뒤쪽에 보면 구리광장이 있다. 공연이나 대규모 행사를 할 수 있을 큰 광장과 함께 한 쪽에는 농구장도 있다. 농구장은 2016년에 준공했다고 한다. 바닥은 탄성 우레탄으로 발을 밟을 때 느낌이 괜찮다. 농..

산중에서 길을 물었더니 (우리 시대 큰스님 33인과의 만남) - 서화동 [내부링크]

산중에서 길을 물었더니 (우리 시대 큰스님 33인과의 만남) - 서화동 "중심이 딱 선 사람은 어떤 소리를 해도 홀리지 않지만, 중심이 서지 않은 사람은 늘 망상 속에 있으니 걸리게 돼요. 같은 꽃을 보고도 한숨..

중랑숲 나들이근린공원 [내부링크]

중랑숲 나들이근린공원. 주말이면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의 목마름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오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중랑숲은 서울둘레길 2코스에 속해 있으며 산책하기 좋은 길이다.

화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 틱낫한 [내부링크]

화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 틱낫한 스스로를 애정으로 보살피는 방법을 모르고서 어떻게 타인의 애정을 돌볼 수 있을 것인가? 마음 속에서 화가 일어날때는 의식적인 호흡과 보행을 지속적으로 실천..

용마산 자락길 (중랑구 용마산공원에서 망우산까지) [내부링크]

용마산 자락길은 2016년에 개통한 2.2km의 걷기 쉬운 길이다. 특히 나무데크로 만든 무장애 숲길은 경사를 완만하게 하여 휠체어나 유모차로도 산길을 오를 수 있다. 원래 2014년에 개통했는데 계단을 전부 무장애..

머니, 새로운 부의 법칙 - 롭 무어 [내부링크]

머니, 새로운 부의 법칙 - 롭 무어 내가 알고 있는 부자들 모두가 각자 갖고 있는 특별한 능력을 존중한다. 그들 모두가 두려움과 도전과 맞서 이겨내면서 성공했다. 또한 그들 모두 생산자다. 그들 모두 엄청난..

구리 장자호수공원 장미원의 다양한 장미들 [내부링크]

구리시 장자호수공원에 위치한 장미원은 노란색, 빨간색, 보라색, 주황색 등 57종의 장미들이 저마다의 색깔과 향기로 공원 곳곳에 퍼트려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 열정을 뜻하는 붉은색부터 영원한 사랑을 상징..

무소유 - 법정 [내부링크]

무소유 - 법정 우리들이 필요에 위해서 물건을 갖게 되지만, 때로는 그 물건 때문에 적잖이 마음이 쓰이게 된다. 그러니까 무엇인가를 갖는다는 것은 다른 한편 무엇인가에 얽매인다는 뜻이다. 필요에 따라 가..

중랑둘레길 (망우산 코스) [내부링크]

중랑둘레길은 망우리공원에서 시작하여, 용마산역, 태릉입구, 봉화산역, 양원역까지 중랑구 전체를 돌아볼 수 있는 대순환로 코스, 망우리 공원에서 시작해 용마산까지 가는 망우산, 용마산 코스의 소순환로가 있..

MONEY 2.0 - 사토 가쓰아키 [내부링크]

MONEY 2.0 - 사토 가쓰아키 "확실히 자본주의는 잘 만들어진 체제이기는 하지만 태어난 순간 각자의 출발점이 다르게 설계된 체제가 최선일 리는 없다, 좀 더 나은 무언가가 있을 것이다, 없다면 내가 직접..

장자호수공원 (구리시 토평동) [내부링크]

구리시 토평동에 위치한 장자호수공원. 한 때 장자못으로 불리던 이 곳은 폐수로 인해 악취가 나던 곳이었다고 하나 수질을 개선하여 생태복원하여 지금의 공원으로 탄생했다고 한다. 2002년에 개장한 장자호수공..

용서 - 달라이 라마, 빅터 챈 [내부링크]

용서 - 달라이 라마, 빅터 챈 세상의 모든 존재는 우리 자신이 그렇듯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을 떠올려 보라. 그러면 그들에 대한 자비심을 키우기가 훨씬 쉬울 것이다. 나는 행복해지는 것이야말..

조선왕릉 태릉 (중종비 문정왕후) [내부링크]

태릉은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조선 11대왕 중종의 세번째 왕비인 문정왕후의 무덤이다. 어렸을 적 초등학교 소풍지로 1순위에 꼽히던 이 곳 태릉을 아주 오랜만에 방문하게 되었다. 태릉의 입장료는 천원. 노원..

유튜브 레볼루션 - 로버트 킨슬, 마니 페이반 [내부링크]

유튜브 레볼루션 - 로버트 킨슬, 마니 페이반 "사회적 경제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용자가 콘텐츠, 즉 게시글이나 트윗, 사진, 스냅, 바인vine(6초짜리 동영상 앱-옮긴이), 동영상 등을 공급..

중랑캠핑숲 농촌체험장 [내부링크]

주말에 들렸던 중랑캠핑숲 농촌체험장 중랑캠핑숲은 2010년에 개원한 생태공원으로 전철로는 양원역과 가까이 있다. 가족단위 캠핑장이 있어 주말에는 좀 붐비는 편이다. 농촌체험장은 주말농장 텃밭 같은 분위기

선의 나침반 (숭산대선사의 가르침) - 숭산, 현각 [내부링크]

선의 나침반 (숭산대선사의 가르침) - 숭산, 현각 이 책의 원제는 The Compass of Zen이다. 당시 미국에서 화제가 될 정도로 서양인들에게 한국의 선불교에 큰 관심을 일으킨 책이기도 하다. 저자는 미국의 하버..

극락사 (중랑구 망우동) [내부링크]

주말에 찾은 극락사. 중랑구 망우동에 위치해 있다. 서울에서 구리로 가는 길의 망우리 고개 넘어가기 전 왼쪽 길의 중랑캠핑숲으로 가는 길로 들어가면 된다. 극락사는 태조 이성계가 절골이라 이름 붙인 곳에..

사랑은 없다 - 쇼펜하우어 인생론 에세이 [내부링크]

사랑은 없다 - 쇼펜하우어 인생론 에세이 우리가 이성을 선택할 때 자기 기준으로만 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 선택이 우리가 깨닫지 못하고 있는 정신의 방식에 순종하고 있는 것이다. 선택의 기호나 기준..

현명한 초보 투자자 - 야마구치 요헤이 [내부링크]

"예컨대 PER와 PBR가 ROE에 연결되어 있다(ROE=PER/PBR)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때문에 아직 감정에 흔들려 매매를 일삼기 쉽습니다. 작게 벌고 크게 잃는 상황이 계속되는 것도 이 단계의..

희망에 대하여 - 쇼펜하우어 [내부링크]

희망에 대하여 - 쇼펜하우어 우리는 과거에 존재했고 현재에 존재하고 있으며 미래에도 존재할 것이다. 과거의 일에 집착하는 것, 현재를 소홀하게 보내는 것, 미래만을 기다리는 것, 그 모두가 삶을 비참하게..

논어 - 공자의 문도들 [내부링크]

논어 - 공자의 문도들 공자가 말했다. "부유한 것과 귀하게 되는 것, 이것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바라는 바다. 하지만 정당한 방법으로 얻은 것이 아니라면 누리지 말아야 한다. 가난한 것과 비천한 것, 이..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 존 로스차일드 [내부링크]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 존 로스차일드 “어떤 경로로 종목을 발굴하더라도 성급하게 주식을 매수해서는 안 된다. 사무실이나 쇼핑몰에서 얻은 정보든, 먹어본 음식이나 구입한 상품과 같이 직접..

주식 매매하는 법 - 제시 리버모어 [내부링크]

주식 매매하는 법 - 제시 리버모어 또 다른 요점은 “만일 처음 거래에서 수익이 발생하지 않고 있다면, 동일한 방향으로 두 번째 거래를 하는 것은 무모한 짓이다.”라는 것이다. 즉 “결코 손실을 평준화..

빌 게이츠 - 로버트 헬러 [내부링크]

빌 게이츠 - 로버트 헬러 MS-DOS로 시작하여 세계 제일의 부호가 된 빌 게이츠. 80년대 컴퓨터 업계에서는 IBM과 APPLE이 커다란 양대 산맥 속에서 변방의 작은 소프트웨어 회사였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게..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 류시화 [내부링크]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 류시화 '무엇을 하며 삶을 살아가야 할까요?' 내가 묻자 머리를 산발한 요가 스승이 말했다. '적게 말하고 많이 행동하라.' 모든 인간은 보이지 않는 밧줄로 스스로를 묶고 있지...

존 템플턴의 가치 투자 전략 - 로렌 템플턴, 스콧 필립스 [내부링크]

존 템플턴의 가치 투자 전략 - 로렌 템플턴, 스콧 필립스 바겐 헌터의 역할은 투자자들이 절망적으로 팔려고 하는 주식을 사 주고 투자자들이 필사적으로 사려고 하는 주식을 팔아줌으로써 그들의 편의..

심리학(하룻밤의 지식여행) - 나이젤 C. 벤슨 [내부링크]

심리학(하룻밤의 지식여행) - 나이젤 C. 벤슨 착각은 '능동적인 마음'의 단적인 예이다. 다른 감각도 이런 식으로 작용한다. 청각적 지각에서 가락은 일련의 개별적인 음으로서가 아니라 '전체'로서 지각된..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 앙드레 코스톨라니 [내부링크]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 앙드레 코스톨라니 단기간에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의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부유한 배우자를 만난다. 둘째,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갖는다. 셋째, 투자를..

실전 투자강의 - 앙드레 코스톨라니 [내부링크]

실전 투자강의 - 앙드레 코스톨라니 투자자에게 가장 위험한 것은 무엇인가? 반만 옳은 정보가 가장 위험하다. 반만 옳은 정보는 백 퍼센트 틀린 정보보다 더 위험하다. 반의 진실은 완전한 거짓말이기 때문..

투자는 심리게임이다 - 앙드레 코스톨라니 [내부링크]

투자는 심리게임이다 - 앙드레 코스톨라니 시세 = 돈 + 심리 내 견해로는 다음의 두 가지 기본요소들이 증권시장의 시세를 결정짓는다. 그 나머지 요소들은 결국 이 두 가지 요소에 포함된다. 1.통화량과 신..

39세 100억 젊은 주식부자의 이기는 투자법 - 김정환 [내부링크]

39세 100억 젊은 주식부자의 이기는 투자법 - 김정환 자신만의 매매원칙과 철학을 처음부터 완벽하게 세울 수는 없다. 사실 특정 이론과 틀에 박힌 공식처럼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매도원칙도 없다. 그러..

배려 (마음을 움직이는 힘) - 한상복 [내부링크]

배려 (마음을 움직이는 힘) - 한상복 우리가 진리에 이를 수 있는 길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들 합니다. 첫 번째는 사색하는 길인데 이것은 가장 높은 길이죠. 두 번째는 모방으로 다가서는 방법인데 가장 쉽..

피터 드러커 - 로버트 헬러 [내부링크]

피터 드러커 - 로버트 헬러 드러커의 설명에 따르면, 모든 '기업이론'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다. 첫째, 기업 환경에 대한 전제가 있어야 하고, 둘째, 기업의 구체적 사명에 대한 전제가 있어야 하고, 셋째,..

거래의 신, 혼마 - 혼마 무네히사 [내부링크]

거래의 신, 혼마 - 혼마 무네히사 혼마 무네히사의 상법을 가리켜 그를 깊이 연구한 사람은 ‘심학’이라고 표현한다. 그가 성취한 인간심리에 대한 통찰을 그의 글 속에서 발견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 인간..

핑 (열망하고, 움켜잡고, 유영하라!) - 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 [내부링크]

핑 (열망하고, 움켜잡고, 유영하라!) - 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 의도적인 삶이란 바로 네가 하는 행동이 곧 너 자신인 상태를 말한단다. 목표를 명확히 하고, 가슴을 열고, 마음을 활기차게 가지면, 우리..

투자의 심리학 - 존 R. 노프싱어 [내부링크]

투자의 심리학 - 존 R. 노프싱어 일반적으로 투자자는 자신이 입수한 정보의 정확성을 과대평가하고, 그러한 정보를 편파적으로 해석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는 투자자는 특정 주식에 대..

설득의 심리학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 로버트 치알디니 [내부링크]

설득의 심리학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 로버트 치알디니 그러나 '나는 당신을 좋아합니다'라는 카드를 1년에 열두번 시계 바늘처럼 정확하게 13000명의 고객들에게 도착하게 만..

마시멜로 이야기 - 호아킴 데 포사다, 엘런 싱어 [내부링크]

마시멜로 이야기 - 호아킴 데 포사다, 엘런 싱어 예전에 뉴질랜드 여행 때 오클랜드 중심가 퀸 스트리트 한 골목에 있는 노천 카페에 종종 가곤 했다. 그 카페의 모카커피 맛도 맛이었지만 무엇보다도 커피와 함..

그린스펀 따라잡기 - 로버트 스타인 [내부링크]

그린스펀 따라잡기 - 로버트 스타인 많은 개인 투자자들은 메인 스트리트(실물경제시장)와 월가(금융자본시장, 즉 주식시장)가 같은 것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다. 이런 인식은 비교적 새로운 현상으로..

비초의 비칙 - 문덕 [내부링크]

비초의 비칙 - 문덕 비초는 저자의 별칭이다. 7년의 투자경력, 그리고 30의 나이에 자신의 매매방법으로 투자고수 반열에 올랐다고 한다. 이 책은 그동안 주식투자를 통해 쌓은 저자의 노하우를 56개의 비칙으로..

한국의 부자들 2 (죽을각오로 시작하는 부자 되기 프로그램) - 한상복 [내부링크]

한국의 부자들 2 (죽을각오로 시작하는 부자 되기 프로그램) - 한상복 최신자 씨는 "가계부를 안 쓰고 어떻게 살림을 잘 할 수 있느냐"고 반문을 했다. 가계부를 써야 들어온 돈, 나간 돈을 파악할 수 있다..

한국의 부자들 - 한상복 [내부링크]

한국의 부자들 - 한상복 박일문 씨는 낡은 점퍼에 10년은 넘게 신었을 것으로 보이는 밤색 구두 차림이었다. 구두는 군데군데 색이 닳아 얼룩무늬처럼 모였다. 그가 억대를 호가한다는 벤츠 500에서 내리는 것..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3 (부자아빠의 투자가이드) -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 관리 7가지 방법) -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많은 사람들이 <투자>라는 말의 함정에 빠져 돈을 잃고 있다. 하지만 매년 자동차를 점검하고 건강 진단은 받..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 관리 7가지 방법) -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내부링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 관리 7가지 방법) -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이들은 종종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다. '투자는 위험한 것입니다' 이들에게는 그 말이 사실이다. 하지만 투자..

나의 꿈 10억 만들기 - 김대중 [내부링크]

나의 꿈 10억 만들기 - 김대중 부의 대물림은 계속 이어져야 하지만 빈곤의 대물림은 끊어져야 한다. 그럼, 누군가가 어디에선가 그 연결고리를 끊어 버리면 되지 않을까? 내가 가진 부의 전부 혹은 일부로..

수학자, 증권시장에 가다 - 존 앨런 파울로스 [내부링크]

수학자, 증권시장에 가다 - 존 앨런 파울로스 주식투자를 해보신 적도 없고 확률에 관하여는 전혀 알지 못하면서도 이 두 가지가 우리에게 던지는 가장 중요한 교훈들 중의 하나만은 정확하게 알고 계셨던 아버지..

예술로서의 투기와 삶에 관한 단상들 - 딕슨 와츠 [내부링크]

예술로서의 투기와 삶에 관한 단상들 - 딕슨 와츠 투기는 지적 노력을, 도박은 눈먼 기회를 전제로 한다. 투기는 계산에 따른 모험이며, 도박은 계산없는 모험이다. 투기는 법칙이 있기에 정당함을 인정받고, 도..

대가들의 주식투자법 - 존 트레인 [내부링크]

대가들의 주식투자법 - 존 트레인 워렌버핏은 주식투자로 세계에서 최고로 돈을 많이 번 인물이다. 워렌버핏은 1956년 단 돈 100달러로 주식투자를 시작해서 50년뒤인 2005년에는 순재산을 420억달러로 늘려 세계..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5 (부자 아빠의 젊어서 은퇴하기) -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내부링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5 (부자 아빠의 젊어서 은퇴하기) -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젊어서 은퇴하면 좋은 점 한 가지는 부자가 될 자유로운 시간을 갖을 수 있다는 점이다. <포브스>가 정의하는 부자는 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헤르트 [내부링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헤르트 학교에서는 부자들이 알고 있는 것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부자들이 따르는 돈의 규칙이 따로 있고, 부자가 아닌 사람들이 따르는 돈의 규칙이 따로 있다..

비초의 비칙 - 문덕 [내부링크]

비초의 비칙 - 문덕 오래전 당시 재테크 관련서적 1위로 내용은 뒤로 한채 양장본 컬러판의 매력에 이끌려 거금을 들여 구입한 책이다. 그것도 인터넷 주문이 아닌 오프라인 서점에서 충동구매로 인해... 비초..

소로스가 말하는 소로스 - 조지 소로스 [내부링크]

소로스가 말하는 소로스 - 조지 소로스 소로스가 말하는 소로스. 원제는 SOROS ON SOROS 투기의 천재, 20세기의 마이더스로 불리우는 조지 소로스. 헝가리의 유태인 태생으로 어마어마한 자금의 퀀텀펀드를..

나는 사람에게 투자한다 (워렌 버펫의 투자 인생) - 마키노 요 [내부링크]

나는 사람에게 투자한다 (워렌 버펫의 투자 인생) - 마키노 요 주식은 영어로 '에퀴티'인데, 에퀴티는 단순한 주권 이상의 의미를 내포한다. 에퀴티는 오너의 재분을 나타내는 권리로 주주 자본에 상당..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 필립 피셔 [내부링크]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 필립 피셔 “아무리 뛰어난 성장 기업이라 해도 반드시 해마다 매출액이 전년도보다 늘어나기를 기대할 수는 없다. 신상품이나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개발은 대개 매우 복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