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story1의 등록된 링크

 business-story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주식 투자를 하기위한 증권사 계좌 개설 어디가 좋을까? [내부링크]

전에 포스팅한 CMA계좌에서 다 소개해드리지 못한 증권사들에 대해서 얘기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증권이란 주식이나 채권 등 재산적인 가치가 있는 문서를 뜻합니다. 그 증권들은 KRX 한국거래소라는 대한민국..

라임사태가 무엇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뜨거운 주제인 라임사태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라임사태에서 라임은 라임자산운용을 뜻하는 말인데요 라임자산운용이란 펀드매니저로 일하던 원종준이 2012년 3월 30일에 라임자산운용을 설..

총선 직후 각 당 대표들 줄줄이 사퇴 [내부링크]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는 범진보 진영이 190석 정도 확보한 진보가 역사 이래 전무후무한 승리를 거둔 선거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대표,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최고위원 등이 줄줄이 사퇴하기 시작했습니다. 첫..

국민들의 열정을 볼 수 있었던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 [내부링크]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의 모든 투표의 개표가 끝났습니다. 전국 지도만 본다면 그렇게 차이가 나보이지는 않지만 전국 지역구 국회의원 수를 본다면 다소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온걸 알 수 있습니다. 전국 지역구..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이 바로 이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을 이용한 사건입니다. 트위터에는 일탈계라는 계정이 있는데 그 계정으로 여성들이 자신의 나체사진이나 성기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그런 계정입니다. 이런..

텔레그램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텔레그램에 대해서 한번 보기 쉽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먼저 텔레그램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오픈 소스를 이용한 인터넷 모바일 메신저 입니다. 개발자는 러시아의 니콜라이 두로프(Nikolai Durov), 파벨..

CMA 계좌가 무엇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증권사에서 개설할 수 있는 CMA계좌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CMA란? Cash Management Account 의 약자로서 한국어로 번역하면 현금관리계좌라는 뜻입니다. CMA계좌는 증권사에서 개설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말하는 테마주가 무엇일까? [내부링크]

요즘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주식에 눈을 돌린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에 대해서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용어 같은 부분에서 많이 어려워하실 수 있습니다. 오..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시작 [내부링크]

2020년 4월 10일 오전 6시에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가 시작 되었습니다. 사전투표의 목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 (선거일 전 5일부터 2일간) 동안 전국 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8개 시군 4월 9일부터 신청접수 [내부링크]

2020년 4월 9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시작 되었습니다. 경기도는 31개 시군 가운데 남양주를 제외한 30개 시군의 전체 시군민에게 5만 ~ 4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게 됩니다. 재난기본..

서울시장 박원순 유흥업소 집합금지 명령 [내부링크]

서울특별시 시장인 박원순 시장이 4월 8일에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인 4월 19일 까지 집합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박원순 시장은 “집합금지 명령은 사실상 영업 중단을 명령한 것과 다름없는 조치”라고..

일본 총리 아베 결국 코로나 19 긴급사태 선언 [내부링크]

일본 총리인 아베가 결국 4월 7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도쿄도(東京都) 등 7개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긴급사태를 선언했습니다. 7개의 광역지자체는 도쿄도, 가나가와현, 사이타마현,..

전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란?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가장 처음으로 발생한 이후 중국 전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 질환입니다. 감염경로는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