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think의 등록된 링크

 buthin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법인 임대사업자 10년 - 할지 말지 생각해 볼 점 [내부링크]

임대사업자 제도를 완화하는것처럼 발표했었는데, 의무는 줄어든게 없어요.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더 많은데, 법인과 관련된 것만 정리해봤습니다. (출처 : 한경금융) 바뀐 것 임대사업자 기간 : 8년→10년으로 늘어남 전용면적 85m2이하 아파트 임대주택 허용 기존사업자 자동 말소, 자진 말소 대상 제외 개인, 법인, 주택 유형 구분 없이 2가구 이상 등록할 때만 신규 등록 가능 안 바뀐 것 부기등기, 임대차 신고, 보증보험 등의 의무사항 10년 안 지키고 팔면 과태료 3천 (미친) 임대료 5%씩만 올릴 수 있음 법인에서 보유물건을 임대등록한다고 하면, 종부세 배제, 법인세 추가과세 폐지(예정)가 가장 큰 혜택이네요. 그래도 보유세가 너무 무겁다면 한번쯤 고민해봐야겠죠? 투자는 매번 선택의 연속이고, 또 이 ..

280조를 썼으나 합계출산율 0.78 [내부링크]

요새 많이 들리는 키워드 인구절벽, 소멸국가, 저출산 합계출산율은 0.78로 전세계 신기록 서울서도 도봉구, 화양초가 닫는다고 하구요. 모두가 공통적으로 생각하는 문제 연봉 높은 일자리는 대부분 수도권에 있음 수도권 취업을 위한 스펙 상향 평준화가 심함 대학 & 각종 스펙 & 눈에 띄는 경력 채우고 취업 경제적으로 자리잡는 나이 상향(30대 초중반) 결혼 연령도 덩달아 올라감 → 노산 증가 맞벌이 안하면 아이 키우기에는 경제적으로 부족 출산 미룸 실제로 결혼하고 아기 낳으면 닥치는 문제 아이 맡길 곳 경쟁률이 심하다 (돌봄교실, 어린이집, 유치원 등 연령별로 모두) 초등생 돌봄교실 떨어지면 학원 뺑뺑이 돌려야함 사실상 한국의 높은 사교육비는 교육열뿐만 아니라 '보육'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 (특히 태..

보쉬 전기톱 - 여자도 쓰기 편한 소형 공구 (보쉬 어드밴스드 컷 18) [내부링크]

이번에 나무 전지용 공구를 하나 샀습니다. 바로 보쉬에서 나온 무선 전기톱인데요, 보쉬 어드밴스드 컷 18 이란 제품입니다. 가격은 21만원 (배터리 포함) 직구로 사려다가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네요. 일부는 배터리 없이 파는것도 있어서 헷갈렸어요. 배터리 없으면 또 따로 사야하거든요. 한국서 파는 제품은 배터리 포함가이고, 게다가 이 모델은 직구보다 쿠팡이 더 쌉니다. 하위모델 보쉬 이지컷12가 있는데 가격이 비슷해요. 구매는 쿠팡에서 했는데요 마음에 들어요! 그래서 첫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남겨봅니다. 내돈내산 후기이기도 합니다. 전기톱을 왜 사게 됐냐면, 예전에 엄마가 잘못산 땅 얘기를 한 적 있어요. 궁금하신분은 잘못산 땅 이야기 암튼 그 땅에 나무를 심었는데 잡초가 많이 자랐어요. 올 봄에는..

(챗 gpt, Chat gpt) 취미로 글을 쓰는 사람이 상업작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오늘은 챗 GPT에게 질문해봤습니다. 글로 돈을 약간 벌고는 있는데, 언젠가는 상업작가로 활동해보고 싶거든요. 질문) 취미로 글을 쓰는 사람이 상업작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취미 작가로서 상업 작가가 되려면 시간, 노력 및 헌신이 필요합니다.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전문적인 경력으로 전환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문 기술 개발 : 성공적인 상업 작가가 되려면 뛰어난 작문 기술이 필요합니다. 작문 수업을 듣고, 워크숍이나 회의에 참석하고, 작문에 관한 책을 읽고, 정기적으로 작문 연습을 하십시오. 작문 그룹에 가입하여 작업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울 수도 있습니다. 틈새 시장 식별 : 작가로서 틈새 시장을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편..

파이어족은 가고...반퇴족, 반은퇴, 세미파이어, 슬로워커 [내부링크]

월세 흐름을 만들어서 은퇴한 사람들의 책을 몇 권 봤는데, 월세가 많이 발생해도 직장에서의 은퇴(고용되지 않아도 되는 자유)였지 아무일도 하지 않는 은퇴는 아니었다. 그 후에는 사업에 도전한다거나, 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 분들이 대부분이다. 당연한 수순이고 건강한 삶이라 생각한다. 은퇴에 대한 정의를 다시 내려야 하는 것 같다 아무일도 하지 않고 탱자탱자 노는게 은퇴가 아니라, 고용되지 않아도 살아갈 힘을 갖고 있는 상태, 현금흐름이 있고 하고싶은 일을 하는 상태 이런 상태가 은퇴가 아닐까 100억 자산가로 은퇴보다 반퇴족, 반은퇴, 세미파이어,슬로워커 등 자산을 만들고 노동시간은 줄어드는 형태가 더 현실적인 것 같다. 오래 살기 때문에 오래 일해야 한다 우리 부모세대보다 훨씬 오래 살기 때문에, 노후..

최근 구매한 부동산책 3권 (재테크책 추천, 부동산책 추천) [내부링크]

한 달에 책 1~2권은 읽는데요, 잘 안 읽히는건 그만두기도 하고, 지겨울 땐 다른 책 읽기도 하고, 한 번에 한권만 끝까지 읽어야 한다는 강박이 없어서 그나마 꾸준히 읽는 것 같아요. 끝까지 반드시 읽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면 오히려 꾸준히 읽을수 있어요! 이번에 부동산책 3권 구매했어요. 우리는 어디서 살아야 하는가 강남 되는 강북 부동산은 정해져 있다 5천만원으로 시작하는 미라클 기적의 재개발 재건축 (요새 아파트이름같은 책 제목ㅋㅋ) 1. 진와이스님의 '5천만원으로 시작하는 미라클 기적의 재개발 재건축' 표지가 반짝반짝 예뻐요. 저자도 전업주부에서 실거주 집을 구매하는 여러 방법을 모색하다 재개발 투자를 시작해서 자산을 이룬 케이스에요. 재개발, 재건축 책 집에 많아요. 강의도 들어봤고요. 근데 ..

인생에서 꼭 넘겨야 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내부링크]

제가 참 좋아하는 쓴소리 많이 해주시는 마인츠님은 문동은의 복수는 실익이 없다 했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약간 다릅니다. https://blog.naver.com/mainz5217/223037387879 군자의 복수는 실익이 없읍니다 뒤늦게 '더 글로리'를 봄 주인공인 '동은'이 학교폭력을 당하고 성인이 된 이후, 가해... blog.naver.com 자본에 복수하는게 최고의 복수라고 하셨고, 그것은 정말 맞는 말이긴 한데... 어떤 사람에게는 꼭 넘겨야 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동은처럼 인생에 너무 큰 상처가 있는 사람들은 이 트라우마를 해소해야만 합니다. 해소하지 못하면 평생 거기에서 헤어나올수 없습니다. 복수를 하든 어떤 방식으로라도 해소해야만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어떤 ..

야채칩 야채과자 다이어트과자, 채소미각 [내부링크]

요새 야채로 만든 과자들 인기 많잖아요 저는 과자보다는 빵을 더 좋아하는데, 이 야채칩 과자는 회사서 먹어보고 반했어요. 채소미각 이라는 농협제품입니다. 봉지 열면 진짜 야채잖아 싶고 맛은 약간 시즈닝된 바삭한 야채맛이에요. 제 입맛에는 맛있어요. (평소 부각 좋아함) 확실히 여자들이 더 좋아하는 맛 같아요. 밀가루 안 들어가서 아이들하고 건강간식으로 같이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왼쪽부터 애호박, 당근, 새송이, 비트 국산채소라 마음에 들어요. 짭짤 달콤 바삭 맥주 안주로도 좋을것 같아요. 한 봉지에 140칼로리! (칼로리 맘에 들어요)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추천해요 채소미각 https://bit.ly/3ZDM4y3 농협 아름찬 채소미각 3p COUPANG www.coupang.com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A56블럭 청약모집공고 (1회차) [내부링크]

공급정보 요약 위치 :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 개발지구 A56BL (위치 링크) 규모 : 지하2층~지상12층/13개동 총 세대수 : 800세대 > 1,2회차 나눠서 분양합니다. 이번은 1회차 청약 주차대수 : 총 1,438대 (공동주택 1,434대, 근린4대) > 한 세대당 1.8대 주차가능 입주예정 : 2024년 11월 건설사 : DL이앤씨 (이편한세상) 공급대상 (총 800세대중 437세대만 1차 분양) 주택구분 주택형 공급면적 일반분양 특별분양 계 민영 099.9666A 125.5423 151 21 172 099.9869B 127.2229 103 12 115 099.9981C 126.5705 79 12 91 099.9757D 125.9923 9 3 12 099.9804E 126.4733 9 ..

안녕하세요 선생님 (임대인보다 임차인이 나이가 많을 때) [내부링크]

유튜브로 진와이스님 채널을 가끔 봅니다. 재개발 투자 노하우뿐만 아니라, 임대인으로 살아가면서 생기는 문제 같은 알아두면 좋을 일을 영상으로 올려주십니다. 저는 산책할 때, 설거지 할 때, 퇴근할 때 지하철에서 하나씩 들어요. 그 중에 한 가지 팁이 기억나는데, 만약 임차인이 임대인보다 나이가 많을 경우, 전화나 문자로 연락할 때 “선생님”이라고 존칭으로 부르면 좋다는 것이었어요. 그렇게 대화를 시작했을때 잘 해결된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 저한테도 효과가 있었어요 어느 날 60대 임차인에게 전화가 왔는데, 안녕하세요, 선생님 잘 지내고 계세요? 하고 전화를 받으니 웃으며 인사해주셨어요. 나중에 집 내놓을 때 집 잘 나가라고 청소도 해놓으시고 감사한 일이 생기더라구요. 저도 전월세 계약을 하러 갔는..

잦은 자연재해로 집에 대한 생각이 바뀌고 있어요 [내부링크]

작년까지만 해도 바닷가 근처 아파트가 너~무 갖고 싶었는데, 해운대에 태풍오는거 보고 그런 생각이 쏙 사라졌어요.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 뉴스를 보면서도 물가 근처에는 집을 사지 말아야지 생각이 들어요. 바다는 그냥 호텔에 하루 놀러가서 보렵니다. 꼭 소유해야 하는건 아니니깐요. 이번에 캘리포니아에는 이상기후로 폭우가 와서 집이 다 잠겼어요. 자연재해가 나라를 가리지 않고, 빈번하게 강도는 더 세지는 느낌이에요. 또 국내서도 지진이 빈도수가 늘어나는것 같아서, 지진대를 찾아봤는데, 신기하게도 거의 물이 있는곳에 같이 있더라구요. 밑에 사진에서 핑크색이 활성단층이에요. 바다를 따라 몰려있어요. 튀르키에 지진현장을 보니 토목공학회 건물만 내진설계를 잘해서 무너지지 않았어요. 나머지 건물들은 내진설계가 엉..

반포 나들이 (신반포 한신 22차, 카페 스테이) [내부링크]

오늘 반포 근처서 친구를 만났어요. 뉴코아에서 점심을 먹고 한강으로 향했습니다. 반포 뉴코아 바로 앞에 재건축 진행중인 '반포 한신 22차' 아파트가 있어요. 철거를 안했길래 리모델링 현장인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재건축을 진행중이네요. 총 가구수는 (현재)132가구 > (재건축 후)160가구로 총 28가구가 늘어납니다. 일반분양물량이 28가구로 분양가 상한제도 피해가네요. 30가구부터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요. 강남에 재건축하고 일반분양 물량이 있어도 주변시세대로 분양할 수 없으니, 조합은 수익률을 따져서 가구수를 줄이는 선택을 하게되는 거죠. 이런 제도들이 극소수에게는 로또 당첨 아파트를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주택매수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부작용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현장 느낌이 구..

인천 미추홀구 전세 - 피터팬 카페에서 임차인 구했어요 [내부링크]

인천 미추홀구에 빌라 전세를 구해야 했습니다. 이번에 미추홀구에서 전세사기가 많았던거 아시죠? 빌라왕이 활개친 동네중에 하나였어요. 게다가 얼마전에는 보증금을 다 떼이게 된 세입자가 자살하는 사건도 있었습니다ㅠ 너무 안타까운 사건입니다..어제부터 주안역앞에서 추모제가 열렸다고 해요. 이런 상황속에서 전세를 구해야 해서 참 걱정이었어요. 다행히 현재 임차인분이 집을 깨끗하게 써주셨고, 집 보여주는데도 협조적이시고, (아마 전세금 떼일까봐 더 협조해주신듯요ㅋㅋ) 집이 안 빠질까봐 걱정하셨는지, 무려 네 달전에 만기때 나가실꺼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고자 비상금을 확보할 짱구 굴리면서 다방, 직방, 동네부동산에 매물을 내놓았습니다. 2월에 직방, 다방, 동네 부동산에 매물을 다 돌리고 몇 팀이..

히피이모가 알려준 조기은퇴의 단점 [내부링크]

제가 자주 보는 채널중에 히피이모라는 분이 있어요. 이모는 피아노를 치다가 경제적 박탈감을 느끼고 그때부터 주점을 차려서 돈을 벌고, 다주택자가 되셨어요. 저는 자기의 투자의 역사를 이렇게 살아있는 언어로 얘기해주는 분들을 참 좋아해요. 히피이모의 조기 은퇴 이야기 저에게 참 많은 용기를 줬던 영상이고 지금도 힘들때마다 가끔 본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fwRKTOEBuY 이모는 자본을 어느정도 모은후에는 원래 전공이었던 피아노로 아르바이트를 해서 용돈을 버십니다. 스스로 '월 100 생활자'라고 부르시고요, 적게 벌고 적게 쓰는 생활을 하고 계십니다. 가지고 있는 집은 다 세를 주고 한남3구역에서 저렴한 전세를 사십니다. 한남3구역 집들의 상황이 궁금하면 히피이..

아실에서 갭투자 성적표 살펴보기 [내부링크]

다주택자들이 많이 샀던 저가 단지 위주로 갭투자 성적표를 살펴봤다. 전주 인후동 - 인후꿈마을부영2차 2023년 거래건만 살펴봤다. 21년 4월 매도자까지는 다 벌어갔음 21년 7월에 1억 3000만원에 샀던 사람이 23년 2월에 200 손해보고 던졌다. 취등록세, 중개비, 수리비 예상해보면 사실상 -1000만원 이상일것으로 예상.. 만약 1000/45 월세 세입자가 계속 살고 있다면, 투자금 1억이상 회수가 되었을 것 같다. 22년 4월에 1억 3,200에 매수한 사람이 1,500 손해보고 매도. 전월세 내역이 없어서 실거주자인가 싶기도 하다. 실거주든 임대용이든 1억 1,700만원이면 훌륭한 가격 같다. 전주 서신동 - 동아, 한일 전월세 수요가 풍부한 서신동의 구축 아파트 23년 3월에 1억 3,3..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말의 무게' [내부링크]

부동산을 조금 알게 되었을때는 누구든 만나면 신나서 떠들곤 했습니다. 부동산에서 들은 이야기, 투자자들한테 들은 이야기 등 새로운 세상을 만난 아이처럼 신나있었어요. 조금 더 알게 되었을때는, 이사나 부동산 이야기가 나오면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나의 의견도 말하곤 했습니다. 직장 위치, 현재 사는 곳, 가족구성원을 아는 지인들에게는 지역을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몇 번의 계절이 바뀌고, 여러명의 세입자들과 관계를 맺고, 여러집의 자잘한 수리를 하고, 급변하는 시장속에 있으면서 (애초에 추천할 깜냥도 안되지만) 추천이란걸 감히 할 수가 없어졌습니다. 아마도 제가 그 동안 하도 떠들어서 어디가 좋냐고 제게 묻는것이겠지만요. 상대방이 얼마만큼의 빚을 견딜 수 있는지, 만약 집값이 떨어졌을때 스트레스를..

퇴사 후 필요한 현실적인 노후소득은? (김경필 머니트레이너) [내부링크]

작년까지만 해도 김경필 멘토님 유튜브에 나오면 짠테크 조언이 재미있어서 봤지, 재테크적 관점에서는 일반적인 은행권 사람들 이야기랑 비슷하다 싶었다. (예금해라, 적금해라) (꼰대구나, 어우 잔소리, 지겹다 싶었음ㅋㅋ) 근데 최근에 유심히 다시 얘기를 들어보니, 세겨들어야 할 말이 많았다. (누구의 말이든 유심히 들으면 배울점이 있다.) 투자만으로는 노후준비가 부족할 수 있다 투자해서 투자대상이 엄청나게 올라서 노후가 해결될 가능성이 줄어들고 있다. 앞으로 저성장 + 인플레이션 가능성이 높으므로, 노후준비의 근본을 바꿔야 할 수 있다. 완전한 은퇴는 불가할 수 있고, 세미 리타이어, 3일 일한다든지의 형태로 노동소득을 계속 벌어야 할 수 있다. 필요한 노후자금은 순생활비의 최소 1.5배 이상..

경매로 재개발 물건 싸게 사기 가능할까? [내부링크]

2021년 여름에 경매에 빠져있었다. 기초반, 고급반 수업 들으며 매일 눈이 빠지게 물건 검색을 했다. 하루에 못해도 2시간은 살펴봤던것 같다. 당시 아파트는 경쟁률이 대단했다. 자산가격의 피크 직전이었던 것 같은데, 당시 낙찰률이 150%가 흔했다. "아파트는 경매로 낙찰받기가 쉽지 않겠구나" "경쟁이 좀 덜 한, 돈 될만한 물건이 없을까?" 모두 몰려가는 아파트 물건 빼고, 돈 될만한건 뭐가 있을까 생각해봤었는데, 재개발 구역에 속하는 주택, 토지 등을 싸게 살 수 있으면 돈이 될 것 같았다. 물론 입주권이 나오는 물건이여야만 한다. 경매 매물 중 그런 물건 3개를 만났었다. 1. 상속 후 채무로 나온 물건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형제들에게 같은 지분으로 상속되었던 대전의 단독주택 물건. 형제들 중 한명..

세이노의 가르침 개정판 (재테크 책 추천) [내부링크]

책 세이노의 가르침은 이미 갖고 있는데, 이번에는 출판사에서 새로 만든다고해서, 반가운 마음에 예약구매를 했었다. 드디어 책이 왔다! 왼쪽이 이전책, 오른쪽은 개정판 두께, 크기, 무게 모두 비슷합니다. 내지 디자인 이전버전의 목차 부분 개정판의 목차 부분 글 앞에 년도표기가 추가 되었다. 자세히 보니 목차 구성도 바뀌었다. 좀 더 정리가 된 느낌이다. 이전버전의 내지 디자인 개정판의 내지 디자인 좀 더 보기 좋게 바뀌었다. 내지 디자인이 바뀌어서 새로운 책을 읽는 기분으로 또 읽어볼 수 있을것 같다. PDF 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다운로드 링크) 나는 종이책으로 보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전자기기로 볼 때는 각종 알림으로 방해받기 쉽고, 손으로 만지고, 줄치고, 물성을 느껴보는게 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