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the-dip의 등록된 링크

 buy-the-di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오미크론이 증시에 미칠 영향 - 최악과 최상의 시나리오 [내부링크]

오미크론이 증시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부터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시작이었는데, 주식도 싸게 담으라(?)는듯 오미크론에 대한 공포가 증시를 덮쳤습니다. 금일 국내증시도 여파가 이어졌습니다...

알리바바는 규제를 뚫고 다시 상승할 수 있을까? - 알리바바 전망에 대해서 [내부링크]

알리바바는 중국의 아마존입니다. 한때는 인기가 많았던 종목인데 지금은 중국의 빅테크 규제로 큰폭의 조정을 겪고 있습니다. 4월에는 반독점법에 대한 벌금만 3조원을 냈습니다. 최근들어 2분기 모두 시장 예상..

SK하이닉스 매도하다 - 오늘 매도를 했던 이유 [내부링크]

오늘 SK하이닉스가 많이 올랐다. 장중에 심상치 않아서 쭉 틈틈히 지켜보고 있었는데, 12만원을 넘겨버렸다. 사실 내가 목표로 한 가격은 12만원이었다. 'SK하이닉스가 12만원을 터치하면 매도한다'는 사실 계획하..

2022년에는 올라갈 종목 예상 - 한세실업 도대체 뭐하는 기업이길래? [내부링크]

요즘 조금씩 비중을 늘리는 종목이 있다. 코로나 수혜주에 비중을 조금 올려야겠다고 생각해서 의식주를 생각하다가 우리가 매일 입는 옷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다. 비대면이 끝나진 않겠지만, 코로나가 거의 2년이..

오랜만에 상승한 5G - 쿠팡의 성장성에 대해서 [내부링크]

오랜만에 국내 코스피/코스닥 시장은 시원하게 반등해주었다. 아무래도 박스권에 갇혀버린듯하다. 앞으로도 이런 개별장세가 계속 지속될 것 같다. 정치적인 리스크도 남았고, 인플레이션 이슈는 현재진행형이다...

내돈내산 로봇청소기 구매기 - 로봇 시장은 어디까지 이를까? [내부링크]

어제 매번 마켓에 올라올 때마다 완판돼서 구하기도 힘들다는 로봇청소기가 도착했다. Roborock S7+인데 이게 그렇게 인기가 많나보다. 전자제품을 좋아해서 자주보는 유투버 잇섭도 좋다고 후기를 남겼고, 물량이..

나의 앱테크 최근 수익 근황_소소한 수익 공개!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앱테크에 대해서 소개했던 적이 있다. 그때만해도 한창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를 읽고 소소한 돈이더라도 다 자산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의지가 불타올랐다. 지금은 뭐... 그때만큼의 의지는 아..

GS리테일 위드코로나 수혜주로 각광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GS리테일은 개인적으로 저에게 애증의 종목입니다. 작년에 너무 일찍 코로나가 금새 회복될 것을 기대하고 베팅한게 화근이었습니다. 제 예상보다 코로나는 더 악화됐고 날로 심각해져갔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셧다..

디어유 1주 매도하다. 보호예수 물량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디어유 상장일은 저의 생일이기도 했습니다. 제 나름의 계획은 '생일날에 기분좋게 오르는 것 보고 매도 해야겠군'이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당일에 상장된지도 까먹고 있었네요. 디어유는 다음날에 다행히? 잘 매..

SK바이오팜 실적 발표! 적자축소에 긍정적 의미가 있다. [내부링크]

11월 11일에 SK바이오팜의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SK바이오팜은 SK의 미래 먹거리 전략 중 하나입니다. SK는 미래 먹거리 산업 중 '바이오'에도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SK바이오팜은 공모주 열기가 대단..

디어유 따상 성공! 롯데렌탈의 주가는 다시 아래로.. [내부링크]

저번주에 공모주한 디어유가 따상에 성공했습니다. 디어유 공모주의 경우는 공모 금액이 많지도 않아서 경쟁률이 굉장히 높았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은 2000대 1로 코스닥 상장 기업 중 역대 3번째로 높았으..

코리아센터의 요소수 긴급 공수 결정! 애국기업의 면모를 보이다. [내부링크]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몰테일에서 요소수를 긴급 공수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요즘 뉴스를 꾸준히 보시는 분들이라면 요소수가 부족해서 일어날 수 있는 사태에 대해서는 알고 계시리라 짐작됩니다. 물류대란..

위드코로나가 중단 된다면? 주가 방향에 대해서 [내부링크]

위드코로나가 실시된 지 오늘로서 딱 1주일이 되었습니다. 평일에도 직장 근처(판교)에서 늦게까지 있어보고 주말에도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봤는데, 벌써부터 분위기는 마스크만 썼지, 거의 작년 코로나가 제대..

미국의 인프라법안 가결! 어떤 주식이 수혜를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미국 하원에서 인프라법안이 가결되었다고 한다. 오랫동안 시간을 끌다가 결국엔 밤늦게 본회의를 열어 인프라 예산법안을 상정, 찬성 228표 반대 206표로 가결 처리했다. 이제 바이든 대통령의 싸인만 남았다고..

피터린치의 명언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피터린치는 전설적인 투자자이자 펀드매니저이다. 국내에서는 워렌 버핏이 가치투자가로 잘 알려져 있지만, 미국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사람이다. 피터린치는 워렌 버핏, 존보글 등 월가에서 전설적인 투자자와 어..

카카오페이 따상 실패와 롯데렌탈 주가의 방향에 대해서 [내부링크]

오늘 카카오페이 상장이 있었다. 내 주변에도 카카오페이 공모는 많이했다. 처음으로 균등 100%를 했기 때문에 90만원만 있어도 1주를 받을 수 있었다. 나는 운이 좋게도? 1주를 더 받아서 총 2주를 받았다. 어제..

요즘 주식을 하는 사람들한테 많이 듣는 말 [내부링크]

오늘 삼성전자가 이끌면서 코스피/코스닥 모두 큰폭의 상승으로 마감했다. 다행이다. 요즘에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들한테 하도 많이 들은 말이 있기 때문이다. "슬퍼서 계좌를 못보겠다", "주식하다가 망했어", "..

오랜만에 도전한 공모주 - 디어유 청약 1주라도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오랜만에 공모주에 참여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진행하는 디어유라는 기업에 참여했다. 디어유는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다. 2019년까지 80억원의..

주식 투자를 할 때 멘탈이 흔들리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좌절을 겪을 때 '멘탈이 흔들린다'고 한다. 좌절의 다른 표현이라 생각한다. 금요일 주식시장이 마감할 때 멘탈이 흔들림을 느꼈다. 이유는 왜일까? 우리의 생각과 반대로 현실이 펼쳐졌기 때문이다...

창업자 편지에 대한 벨로다인(VLDR)사의 입장 발표 [내부링크]

역시 예상대로 벨로다인의 입장이 나왔습니다. 금일 발표된 내용인데... 시장은 금새 하락세로 접어들었네요. 저번 발표와 이번 발표 두번을 비교해보면, 벨로다인 스톡홀더들은 데이비드 홀을 더 반기는 것 같네..

나의 미국주식 길라잡이 -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내부링크]

코로나가 터지고 4월쯤 해외주식으로 첫 주식에 입문을 했는데,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투자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투기에 가깝고, 참 무모했다. 네이버 기사를 둘러보던 중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를 알게되었고,..

벨로다인(VLDR) 주주들에게 날라온 Letter - 창업자의 싸움은 계속된다. [내부링크]

벨로다인(VLDR)에 투자한 주주라면 관심가질만한 뉴스가 얼마전에 나왔습니다. 벨로다인의 최대주주이자 창업자인 데이비드 홀이 지난주 목요일 주주들에게 편지를 남겼습니다. 주가 하락과 높은 경영진 급여, 이..

하루에 10,000보로 주식을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에 올렸던 앱테크에 관한 글이다. 앱테크를 꾸준히 시작하려고 마음 먹은지 약 4주가 되었다. 앱테크 중에서 걸음수에 따라서 포인트를 주는 앱이 몇가지 있다. 대표적으로 토스, 캐시워크 등이 있는데 오늘..

열정에 기름을 붓는 책 디앤서를 읽고 [내부링크]

디앤서는 유투버에서 활동중인 뉴욕주민이 쓴 책이다. 저자는 증권인들이 꿈꾸는 월스트리트에서 헤지펀드 애널리스트 출신 트레이더다. 민사고를 나와 펜실베니아 와튼스쿨을 2년 반 만에 조기졸업하고 21살에 맥..

박세익 투자의 본질을 읽고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구독 이후 매일 출퇴근길에 책을 읽고 있다. 약 3주동안 6권의 책을 읽었는데, 주식책이 이 중에 3권이다. 그중에 한권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였고 그 다음으로 읽은게 박세익의 투자의 본질이다...

주식은 사기전에 생각해야할 것들이 참 많다 [내부링크]

내가 가장 좋아하는 피터린치가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언급한 게 있다. 집에 투자할 때는 천재였던 사람도 주식에 투자할 때는 바보가 된다. -> 집은 전적으로 소유자에게 유리하다(계약금 20%만 있어도 대출 받아..

롯데렌탈 저가매수에 들어가도 좋은가? [내부링크]

롯데렌탈은 상장 이후 파란색만 그려가며 고점에서 약 30% 이상 떨어지던 중, 최근에는 빨간불이 켜지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반등에 성공한 이유는 금융사의 애널리스트들이 리포트에서 긍정적인 의견을 내비췄..

구독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feat. 자산) [내부링크]

조금 과격한 주장일 수 있으나 오늘 생각해본 내용이다. 언제나 그렇듯 선택은 본인의 몫이다.. 1주일 전부터 밀레의 서재를 구독하기 시작했다. 예전에 한 번 1달을 무료로 이용해본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구독..

야놀자의 인터파크 인수로 보여줄 여행의 미래 [내부링크]

야놀자가 인터파크를 인수했습니다. 매각가는 약 3천억원으로 인터파크의 전자상거래 부문을 물적분할한 신설 법인의 70% 지분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야놀자가 처음에는 관심을 가졌었는데, 인수에 철수했었죠. 그..

아이폰으로 도전하는 앱테크 [내부링크]

앱테크란 휴대폰의 앱으로하는 재테크다. 우리는 생활하면서 정말 많이 핸드폰을 자연스럽게 켜게되는데 이것을 영리하게 활용하면 돈을 벌 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돈을 벌기엔 어렵지만.....

어떤 간편결제를 선택할 것인가 [내부링크]

이제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간편결제를 해주는 곳은 없는 곳보다 많다. 현금결제의 종말이라고 볼 수 있는데, 앞으로 더 시장이 커질 것이라 생각한다. 소비자가 쉽게 결제하게끔 해주는 간편결제는 어디까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를 읽고 [내부링크]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는 출간한지 20년된 베스트 셀러다. 20주년 특별기념판으로 직접 구입해서 읽었다. 나는 처음에 부자아빠는 이렇고~ 가난한 아빠는 저렇다~ 하는 식의 이야기 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로버트..

10% 행방 [내부링크]

회사로 2년 남짓 출근하면서 느끼는 것들이 있다. 내가 열차칸에 탔을 때, 10명을 슬쩍 마주친다면, 10명 중 9명은 핸드폰을 쳐다보고 있다. 그리고 9명은 유투브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카톡을 주고 받는다...

페그세구로 디지털(PAGS) 왜 떨어지고 있었을까? 진입한 새로운 종목에 대한 소개 [내부링크]

10월 11일 미국장은 초반에 좋은 흐름을 보이다가 후반 들어서 낙폭이 크게 나면서 마이너스 지수로 마감했다. 야후파이낸스를 보면서 하락 중인 Top Loser를 보던 중 PAGS가 눈에 들어왔다. 시총은 꽤나 큰 기업..

라오어의 무한매수법 실제로 수익을 냈을까? [내부링크]

네이버 해외주식 카페에 라오어님의 무한매수법을 실제로 실천해봤다. 말그대로 무한 매수법. 지속적인 상승에 베팅해서 원금을 분할 후 매일 규칙적으로 매수하는 것이다. 이때, 미국 ETF인 TQQQ, DPST, NAIL 등..

GS리테일은 리오프닝 관련 수혜를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GS리테일은 GS그룹의 유통 업체입니다. GS25 편의점은 국내 매출 1위이며, 점포수는 BGF리테일에 밀려서 2위입니다. 최근에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약 8,000억원에 요기요를 인수했습니다. 최대주주는 아니지만 경영..

코리아센터 주가 반등은 언제쯤 이뤄질까 [내부링크]

코리아센터는 코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시가총액 약 5,300억원에 달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분야는 국내 이커머스 관련 해외직구, 광고, 배송, 가격비교, 솔루션 등의 토털솔루션을 수직계열화를 통해 제공하고..

리플레이션 트레이드 다시 뜰 것인가? [내부링크]

리플레이션 트레이드란,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사이라고 볼 수 있다. 디플레이션과 인플레이션 사이에서 통화를 다시 팽창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인플레이션이 유발하지 않는, 물가는 어느 정도 오르는..

벨로다인 라이다(VLDR) - 라이다 시장의 가능성과 미래에 대해서 [내부링크]

벨로다인 라이다... 개인적으로 참 오래들고 있는 주식입니다. 지난 11월에 애플카 이야기가 나오면서 한창 자율주행 섹터가 들썩일때 매수했었죠. 그런데 올해들어서 신고가를 달성할듯, 다시 들썩이더니... 바..

반등하지 못한 코스피 지수 [내부링크]

어제 일기에 개인과 외국인이 매수가 들어오면서 코스피 지수가 반등할 것을 예상했지만... 아쉽게 -0.11%로 장마감했다. 오랜만에 열린 중국은 1% 넘게 장초반에 출발하더니 0.6%까지 내려오면서 한국보다 나은..

연중 최저치를 찍은 날에 매수 진입하다. [내부링크]

코스피, 코스닥이 10월 6일 연중 최저점을 찍었다. 박스 하단에 도달했다는 생각이 들었던 이유는 주봉으로 봤을 때, 60일 선을 터치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식들을 조금씩 더 담았다. 작년 3월부터 계..

블로그를 시작하며 [내부링크]

2020년 3월, 코로나 바이러스가 미국과 유럽에 퍼지면서 주가가 연일 떨어지는 모습을 지켜봤다. 투자 혹은 주식에 대한 개념이 없었기도 했고, 나의 돈이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어디까지 떨어질까' 하며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