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im00의 등록된 링크

 byim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0건입니다.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중국인 38% 한국인에 비호감 [내부링크]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 칭화대 전략안전연구센터는 26일 이 같은 결과가 담긴 '2023 중국의 국제 안보 전망에 대한 여론 조사'를 발표했다고 한다. 역시나 호감 1위는 러시아였고 한국은 14%였다고 한다. 관련뉴스보기 https://news.nate.com/view/20230528n09830 "중국인 38% 한국에 비호감…미·일·인도에는 절반이상 비호감" | 네이트 뉴스 세계>세계일반 뉴스: 2천600여명 설문…"한국에 호감 14%…최대 호감국은 러시아" 응답자 80% "우크라이나 위기 최대 책임은 미국과 서방국가"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중국인의 38%가 한국 news.nate.com 한편 중국인의 38%가 한국에 대해 비호감 의견을 갖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이조사에서 발표되었다. 해당 ..

질 건강 유산균을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여성들은 이따금 임신,생리,폐경 등의 호르몬 변화나 알레르기, 세균 감염 등의 원인으로 질염이 발생 할 때가 있다. 질염을 예방 하기 위해서는 너무 자주 세정하지 않고 전문가와 정기적인 검진과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음료 등을 섭취 하여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음식과 음료는 일일이 생각하며 먹기 힘들며 전문가와 정기적인 검진은 날을 별도로 잡아 가야 하므로 번거롭기도 하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 유산균을 복용해야 하는 이유 두번째 이야기로 여성들이 질 건강 유산균을 먹어야 하는이유와 어떠한 유산균을 섭취하면 좋은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지난 이야기 보기 질 유산균 과연 먹어야 할까?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보기) 여성의 질에는 질에 유익한 세균..

23년 05월 26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목할만한 부동산 뉴스 5꼭지를 브리핑해드립니다. 삼성 효과? 동탄 아파트값 반등…평택·수원 부동산도 '꿈틀' https://im.newspic.kr/eR0IZtS 삼성 효과? 동탄 아파트값 반등…평택·수원 부동산도 '꿈틀'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유재광 기자] 최근 삼성전자의 용인시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 발표 소식 이후 삼성을 기반으로 입지적 메리트가 입증된 평택ㆍ동탄ㆍ수원 등 im.newspic.kr 삼성전자의 용인시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 발표 이후, 평택, 동탄, 수원 등 지역에서 부동산 수요가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매물 호가가 올라가며 집주인들도 관망하는 경향이 보이고있다. 예를 들어, 용인시 동탄역에 위치한 '시범 우남퍼스트빌' 아파트는 최근에..

무기자차,유기자차 선크림 내게 맞는것은? [내부링크]

야외 외출시 빼놓을 수 없는 제품인 선크림(자외선 차단제)을 구매할때 우리는 무기자차 선크림(자외선차단제)을 살지, 유기자차 선크림(자외선차단제(이하 선크림))을 살지 spf 지수는 어떤것으로 구매할지 어떤 형태의 제품으로 구매를 할지 고민한다. 오늘은 일전에 포스팅했던 나들이철 선크림 알고 쓰자에 2편으로 일명 무기자차,유기자차 선크림 내게 맞는것은? 으로 선크림 고르기이다. 지난 포스팅 아래참조 1. 무기자차, 유기자차는 뭔데? 선크림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며 무기자차와 유기자차로 나뉜다.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차이는 자외선 차단 성분에 따라 구분되며 무기자차는 무기 화합물 계열 물질로 만든 자외선 차단제의 줄임말이며 유기자차는 유기 화합물 계열 물질로 만든 자외선 차단제의..

23년 05월 25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목할만한 부동산 뉴스 5꼭지를 브리핑해드립니다. ‘전세사기 특별법’ 국회 국토위 통과…25일 본회의서 처리 https://im.newspic.kr/9Cj5Vzh ‘전세사기 특별법’ 국회 국토위 통과…25일 본회의서 처리 전세사기ㆍ깡통전세 피해자 전국 대책위원회와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사회 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전세사기ㆍ깡통전세 피해자 기자회견'을 마치고 민원접 im.newspic.kr 전세사기 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안이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하였다, 같은 날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될 전망이다. 이 특별법은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금융 지원을 확대하고, 정부가 경‧공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별법안에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최장 1..

23년 05월 24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목할만한 부동산 뉴스 5꼭지를 브리핑해드립니다. 서울 아파트 '10채 중 4채', 2년 전 대비 '역전세 비상' https://v.daum.net/v/20230524054605605 서울 아파트 '10채 중 4채', 2년 전 대비 '역전세 비상' 다음달 아파트 입주물량은 19개월 만에 최다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역전세 현상이 심화할 수 있어 미리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사진=뉴스1내달 전국 아파트 입주물량이 v.daum.net 2021년 11월 이후로 전국 아파트 입주물량이 가장 많은 수준이라고 집계되었다. 특히 최근에는 전셋값의 하락으로 인해 2021년에 계약한 전세가 만료되는 기존 단지에서 역전세 현상이 심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오는 6월 전..

잘 먹으면 좋은 유산균 얼마나 알고 있을까? [내부링크]

우리가 먹는 유산균에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고. 최근 몸안에 유산균의 역활과 중요성이 대두 되며 유산균과 관련한 여러가지 글들이 많고 유산균 제품 추천글들도 많다. 우리아이가 먹어도 좋고 나도 좋고 우리부모님도 먹으면 좋은 유산균 오늘은 잘 먹으면 좋은 유산균 얼마나 우리가 알고 먹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유산균은? 유산균은 당류를 분해하여 젖산을 만드는 균의 하나로 여러 종류의 균이 있으며 우리 몸에 유익한 박테리아로서 장 내 균형을 조절하고 소화 및 면역 기능을 지원한다. 이 박테리아는 대부분 우리의 소화기관에 존재하며, 장 내 건강과 관련된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로도 알려져 있기도 하며, 식품이나 보충제 형태로 섭취할 수 도 있기도 하며 가장 흔히 알려진 유산균 종..

23년 05월 23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목할만한 부동산 뉴스 5꼭지를 브리핑해드립니다. "이제 집 사야 하나 봐요" 서울에 외지인 '북적' https://im.newspic.kr/ItL2NAK 이제 집 사야 하나 봐요 서울에 외지인 '북적'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지방에서 서울로 집 보러 오는 사람들이 늘었어요. 문의 전화는 매일 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값이 크게 떨어졌으니 이제 사도 되겠다고 생각한 외지인 im.newspic.kr 최근에 지방에서 서울로 집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매일 많은 문의가 있다고 한다. 서울의 집값이 크게 떨어졌기 때문에 이제 사도 되겠다는 외지인들의 투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하며. 서울 외 지역 거주자의 서울 아파트 매입 건수와 비중이 증가하고, 이는 서울 아파트값이 내림세에 머물..

우리가 먹는 콜라겐 얼마나 알고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 여러 방송 매체와 광고에서 콜라겐 광고를 많이 하고 있고 우리 부모님이나 은사님 여자친구 등 누군가에게 감사인사나 특별한날 어떠한 선물 드리고 싶을때 마땅히 떠오르는 어떠한 것이 없었는데 갑지가 문득 콜라겐이 생각나 포스팅을 해보았다. 과연 우리가 먹는 콜라겐 왜 먹어야 하고 왜 필요한지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선물하는 분께 설명해 주면 더 좋지 않을까? 콜라겐은? (콜라겐 제품 모음 바로가기) 콜라겐은 우리 몸 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 중 하나로, 피부, 연조직, 근육, 힘줄, 골격 등을 구성하는 주요 구성 성분이다. 콜라겐은 강도와 유연성을 제공하며, 피부의 탄력과 촉촉함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한다. 콜라겐은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긴 폴리펩타이드 체인이며. 이 체인은 세포..

김기현 대표의 윤대통령G7방문 성과 관련 발언을 보고... [내부링크]

김기현 대표의 윤대통령G7방문 성과 관련 발언을 보고. 이번 윤대통령의 G7방문 성과와 관련하여 지난 정부를 역시나 거론하며 영혼이 탈출한 발언을 또하였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보면 김기현대표가 윤대통령에게 하고픈 말인데 애둘러 말하는 것 같아 몇가지 단어를 바꾸고 기사를 재미로 각색해 보았습니다. https://v.daum.net/v/20230522101716980 김기현 “윤 대통령, 지난 정권 ‘짝퉁외교’와 다른 ‘명품외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의 일본 히로시마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에 대해 "외교가 국내 정치 도구였던 지난 정권의 '짝퉁외교'와 다른 '명품외교'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 v.daum.net 김기현 대표의 윤대통령 G7방문과 관련된 발언 기사를 보고 어..

23년 05월 22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목할만한 부동산 뉴스 5꼭지를 브리핑해드립니다. 미분양 줄고 무순위 청약도 '뚝'…청약시장 회복세 오나 https://im.newspic.kr/MICUI5o 미분양 줄고 무순위 청약도 '뚝'…청약시장 회복세 오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스퀘어에서 바라본 도심 아파트 모습 [사진=유대길 기자 [email protected]] 올들어 4월까지 무순위 청약 물량이 지난해 im.newspic.kr 올해 4월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무순위 청약 물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3분의 1 수준으로 감소했다. 이는 계약 포기자나 부적격자 등이 줄어들었다는 의미이며. 또한, 전국적으로 미분양 주택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는 등, 분양시장의 회복 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정부가 중도금 대..

안전하게 우리아이를 돌봐줄 "아이돌봄 지원사업" [내부링크]

정부는 가정의 아이돌봄을 지원함으로써 아이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과 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구성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함은 물론 부모의 출장,야근 또는 아동의 질병 등으로 발생하는 일시적인 양육공백에 따른 돌봄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시설 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1:1 개별 보육을 선호하는 취업부모에게 가정 내 2세 이하 영아 돌봄 서비를 제공한다. 1. 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정부 지원 가구 :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에 정부지원 신청 및 소득유형 결정 후 지역 서비스 제공기관에 서비스 연계 신청 * 단, 복지로(http://www.bokjiro.go.kr)를 통한 신청은 맞벌이가정(직장건강보험 가입자)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해 등록된 취업 한부모가정(직장건강보험가입자)만 공인인증서를 ..

정부 "전세사기 피해자에 최우선변제금만큼 무이자대출" 제안 [내부링크]

정부가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해 최우선 변제금 만큼 무이자 대출을 한다고 제안하였다. 이와 관련되어 기사가 있어 기사를 정리해 보았다 관련기사 보기 https://im.newspic.kr/3kN9Q6v 전세사기 피해자에 최우선변제금만큼 무이자대출…정부 제안 보증금 5억원까지 피해 인정…경매 대행 지원액 50→70% 확대 '찔끔' 지원 확대 비판도…22일 국토위 소위 논의 결과 주목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자의 눈물(서울=연합뉴스) 김주 im.newspic.kr 정부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법 제정에 대해 야당의 최우선변제권 소급 적용 주장을 거부하고 절충안을 제시하였다. 절충안 중 하나는 피해자들이 최우선변제금을 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해당 변제금만큼 무이자 대출을 해주는 것이다. 이 대출은..

제 39회 단양소백산 철쭉제로 놀러오세요! [내부링크]

완연히 시작되는 여름을 맞이하여 단양군에서 단양소백산 철쭉제를 시작한다. 체험 행사 및 연인, 가족 모두가 즐길수 있는 단양군 철쭉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단양군 철쭉제는? 1983년 소백산 철쭉을 소재로 소백산 철쭉제가 시작되었으며 1983. 5. 30. 한 언론사의 보도에 ,‘충주댐건설로 수몰되는 실향민의 아픈 마음을 달래고, 소백산 철쭉처럼 화려하고 번성하는 새단양 건설을 위해 단양문화원이 주관해 제1회 소백산철쭉제를 개최했다’는 기사가 있다. 2. 기간 및 장소 축제기간 : 2023.05.31 ~ 2023.06.04 장소 : 단양군 단양읍 상상의거리, 소백산 일원 3. 주요 행사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5월 31일 소백산 산신제를 시작으로 로 진행되며 아이와, 연인과 가족과함께 하기 좋은 ..

출생 아동에게 "200만원 지원" 첫 만남이용권 [내부링크]

정부는 최근 출산율 저하로 인하여 출산시 의료비 및 양육비 부담을 덜고자 2022년 1월부터 출생 아동에게 200만원을 바우처로 지원하는 첫 만남 이용권을 시행한다. 첫 만남 이용권은? 출산 시 최초 1회 지급되는 바우처 사업으로 출산 축하 및 초기 육아 지원을 도와주기 위해 만든 사업으로 출생 아동에게 첫만남 이용권 200만원을 지급하여 생애초기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 및 경감하기 위해 만든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출생신고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받은 아동을 지원. 단 아동 출생일(주민등록상 생년월일)로 부터 1년 경과시 신청 불가 - 출생아당 인원수 상관없이 인당 200만원 ex.)쌍둥이 일경우 400만원,삼둥이 일경우 600만원 인원 1인 증가시마..

23년 05월 19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목할만한 부동산 뉴스 5꼭지를 브리핑해드립니다. 1분기 송파구 아파트 '184채' 외지인이 샀다 https://im.newspic.kr/NiUBS09 1분기 송파구 아파트 '184채' 외지인이 샀다 올해 거래된 서울 아파트 가운데 외지인의 매입 건수가 많은 지역은 송파구로 나타났다. 마포구는 아파트 10건 중 4건이 외지인이 사면서 매입 비중이 큰 지역으로 조사됐다. 19일 im.newspic.kr 올해 1분기에 서울 아파트 거래 현황을 분석한 결과, 외지인의 매입 건수가 많은 지역은 송파구와 마포구이다. 송파구는 올해 1분기에 서울에서 가장 많은 외지인 거주자에 의한 아파트 매입 건수를 기록했다. 전체 거래량 596건 중 184건이 외지인에 의한 매입으로, 서울 25개 구 중 가장 높은 비..

23년 05월 18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목할만한 부동산 뉴스 5꼭지를 브리핑해드립니다. "전세금 일부만 주겠다네요" 역전세난 속 대처법 https://v.daum.net/v/20230518052519045 "전세금 일부만 주겠다네요" 역전세난 속 대처법 [아이뉴스24 안다솜 기자] 하반기에 접어들수록 역전세난 현상이 도처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며 보증금 반환을 둘러싼 사회적 갈등이 증폭될 전망이다. 보증금을 아예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 v.daum.net 역전세난이 지속되고 보증금 반환을 둘러싼 사회적 갈등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세입자로서 대항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이 강조하고 했다. 보증금을 일부라도 돌려받고 대항력을 잃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전문가들은 보증금을 일부라도 돌려받고 대항력을 유지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

23년 05월 17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목할만한 부동산 뉴스 5꼭지를 브리핑해드립니다. 전·월세 미신고시 과태료 부과 '임대차 신고제' 1년 연장 https://im.newspic.kr/VXNbE20 전·월세 미신고시 과태료 부과 '임대차 신고제' 1년 연장 국토교통부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의 계도기간을 당초 2023년 5월31일에서 2024년 5월31일로 1년 연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시장의 실거래 정보를 im.newspic.kr 국토교통부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의 계도기간을 원래 2023년 5월 31일까지로 예정되어 있던 것을 2024년 5월 31일까지 1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 신고제는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되어 왔으며, 임대차시장의 실거래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여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

간호법 관련 주요쟁점은? [내부링크]

간호법은 간호사들을 제외한 의사,조무사 등 다른 의료 직군에서 반대하고 있는 법이다. 이번에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간호법 관련 주요 쟁점은 어떤것이 있는지 KBS사사건건을 보며 정리해 보았다. 관련기사 본인 공약도 바로 깨버린 윤대통령 간호법 취임후 2번째 거부 (tistory.com) 간호법은 여야 및 논의가 오래 된 법 간호법은 왜 제정을 하게 되었나? 1. 고령화 사회진입으로 노인들의 돌봄 및 요양으로 간호사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현재 의료체계로는 다 감당하기 어려워 간호 서비스의 폭이 넓어져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발의된 법안이다. 간호법 더 자세히 알아보기 이에 2005년 제 17대 열린우리당 김선미 의원이 최초 발의 했으며 2005년 8월 24일 한나라당 소속 박찬숙 의원이 대표..

본인 공약도 바로 깨버린 윤대통령 간호법 취임후 2번째 거부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이 자신의 대선공약 중 하나인 간호법에 대하여 거부권을 행사했다. 본인 스스로 약속한 법안을 본인이 스스로 깨버렸으니 표를 얻기 위해 거짓말을 한샘이 됬다. 단순히 본인의 정치적이유 때문인듯 한데 도대체 윤석열이 생각하는 국민은 어느나라 국민인지 참으로 궁금하다 심지어 국민의 힘은 공동발의를 하였는데 대통령 눈치를 본것인지 아님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인지 모르겠다. 아님 캐비닛이 무서운건가? ㅎ 아래는 윤석열 대통령의 간호법 관련 뉴스를 하나를 요약하였고 간호법 거부 관련 간호협회 반응기사를 요약해보았다. 尹, 간호법 취임후 2번째 재의요구…與野 충돌 https://im.newspic.kr/SszVlDC 尹, 간호법 취임후 2번째 재의요구…與野 충돌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간호법 제정..

23년 05월 16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목할만한 부동산 뉴스 5꼭지를 브리핑해드립니다. 공사비 상승·고금리 여파…아파트 분양가 평당 1600만원 https://im.newspic.kr/LmOdVMr 공사비 상승·고금리 여파…아파트 분양가 평당 1600만원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최근 자재비·인건비 등 공사비 상승과 고금리 여파가 맞물리며 아파트 분양가가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연초에 정부가 규제지역을 대거 해제하면서 분양가 im.newspic.kr 현재 아파트 분양가는 자재비와 인건비 등 공사비 상승과 고금리 여파로 인해 상승하고 있다. 연초에 정부가 규제지역을 대거 해제하면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지 않은 사업 주체들이 분양가를 높게 책정하는 영향도 있으며. 이로 인해 아파트 분양가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어 경제적 여력이 부족..

23년 05월 15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실거주 의무 폐지' 언제쯤…잠 못 이루는 계약자들 '실거주 의무 폐지' 언제쯤…잠 못 이루는 계약자들 (daum.net) '실거주 의무 폐지' 언제쯤…잠 못 이루는 계약자들 [이데일리 박지애 기자] 전매제한이 풀리며 분양권 거래가 늘고 있지만 실거주 의무 폐지가 발목을 잡으며 시장에선 혼란이 커지고 있다. 실거주 의무가 폐지되지 않는 이상 분양권을 사고파는 v.daum.net 현재 분양권 거래가 늘고 있지만 실거주 의무 폐지가 발목을 잡고 있어 시장에 혼란이 커지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정부와 여당은 실거주 의무를 폐지하지 않으면 분양권 거래가 의미가 없어진다고 주장하며, 이로 인해 실거주 의무를 포기하는 사례가 늘어나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부실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반면..

청년의 자산 형성을 도와주는 청년 내일 저축 계좌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청년과 관련된 정책중 많은 정책이 있는데요 그 중 보건복지부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에게 안정적 경제 활동기반을 제공하고 든든한 사회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5월1일(월)부터 26일(금)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청년 내일 저축 계좌는? 보건복지부에서 높은 청년실업률이 지속되고 부모세대의 대거 퇴직에 따라 청년층이 새로운 빈곤위험군으로 부상하는 바 근로빈곤층 청년의 생계수급자 등으로 하락을 사전에 방지하고 중산층의 진입 가능성을 높여 빈곤의 대물림 차단 대책 및 일하는 차상위 계층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 지원 및 자립을 촉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관련문서 보기 지 원내 용 (지원요건) 매월 10만원 저축 + 3년간 근로활동 지속 +..

尹, '간호법 거부권' 당정 건의 수용할 듯…모레 의결 유력(종합)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 윤석열 대통령 간호법과 관련할여 거부권을 행사하면 않된다고 포스팅 한적이 있다. (일단 윤대통령이 간호법이 몬지는 알고 있는 걸까? 하는 의심이 들긴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간호법 거부권 행사하면 않된다. (tistory.com) 윤석열 대통령은 간호법 거부권 행사하면 않된다. 국회가 4월 27일 간호법을 통과했다. 의사와 간호조무사 협회가 5월 4일 부분 파업을 한다고 하는데 어떠한 법안인데 파업을 한다고 할까? 이법안을 요약하자면 간호사 및 전문간호사·간호조무 byim00.tistory.com 일단 당정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거부권 행사를 요청하였다고 한다. 尹, '간호법 거부권' 당정 건의 수용할 듯…모레 의결 유력(종합) (msn.com) 尹, '간호법 거부권' 당정 건의 수용할 ..

제24회 음성 품바축제로 놀러오세요 [내부링크]

찬란한 햇살이 가득한 5월, 아이와함께, 부모님과 함께 온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음성 품바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품바, 젊음을 보듬다! 라는 주제로 2023년 5월 17일 수요일 부터 5월 21일 일요일까지 4일간 열리는 축제로 음성군 설성공원 일대 및 꽃동네 일대에서 열린다. 음성 품바축제는 故최귀동 할아버지를 기리는 축제로 음성군 무극리 일대 동네를 본인도 몸이 성치 않는 장애인인데도 밥을 얻어다가 구걸 조차 하지 못하는 걸인들을 먹여 살렸다고 한다. 주요 행사는 아래 일정으로 진행되며 사진을 클릭하면 더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오시는 길 네비게이션 이용 : 충북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길 28

저 금리로 주택 구입을 도와주는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택을 구입할때 계약금을 치르고 마지막에 주택담보대출(주담대)를 활용하여 잔금을 치른다. 그 중 가장 많이 찾는 대출 상품이 있다면 기금e든든에서 시행하는 디딤돌 대출일 것이다. 오늘은 고 금리 시대인 요즘 저 금리로 주택구입을 도와주는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디딤돌 대출은? -디딤돌 대출은 일반 민간 주택담보 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최장 30년간 유지되는 정부지원 대출로 소득수준이 낮은 주택구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 모기지 상품이다. 2. 대출 한도 ㄱ. 최고 4억원 이내(LTV 70%,DTI 60% 이내)적용 - 일반 2.5억 이내 - 생애최초가구 : (미혼단독)2억,(일반) 3억 - 2자녀 다가구 4억 - 신혼부부 4억 *생애최초 주택구입자는 LTV 80% ㄴ. ..

23년 05월 13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요 부동산 뉴스를 브리핑 해드립니다. 오늘의 뉴스pic! ‘큰 평수’에 몰리는 지방 수요자들… 높은 희소성에 몸값도 ‘쑥’ https://im.newspic.kr/S7AF3xk ‘큰 평수’에 몰리는 지방 수요자들… 높은 희소성에 몸값도 ‘쑥’ 더샵 신문그리니티 투시도. 지방 주택시장에 전용 85 초과 중대형 아파트의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서울 등 수도권 대비 중소형 면적과의 가격 차가 적어 중대형 ‘갈아타기’가 어렵 im.newspic.kr 현재 지방 주택시장에서는 중대형 아파트의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중대형 아파트는 넓은 주거 공간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는 더욱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

23년 05월 12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주요 부동산 뉴스를 브리핑 해드립니다. 오늘의 뉴스pic! 서울 마곡 마이스 단지에 '제2 코엑스' 생긴다 https://im.newspic.kr/dHBXxZq 서울 마곡 마이스 단지에 '제2 코엑스' 생긴다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코엑스가 서울 3대 마이스 거점 중 하나인 강서구 마곡동 마이스 복합단지 전시컨벤션센터 운영을 맡는다. 마곡 마이스 단지 시행사인 마곡마이스PFV는 지난 im.newspic.kr 서울의 마곡동에 위치한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전시컨벤션센터의 운영권을 코엑스가 맡게 되었다. 마곡 마이스 단지 시행사인 마곡마이스PFV와 코엑스는 최근 계약을 체결하여 내년 10월부터 2034년까지 10년 동안 전시컨벤션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센터는 '코엑스마곡-르웨스트'라는 이름으로 ..

코로나19 3년 4개월만에 "엔데믹" [내부링크]

코로나가 시작된지 3년 4개월만에 "엔데믹"이 선언된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3년 4개월 만에 국민께서 일상을 되찾으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로인해 바뀌는 것들을 알아보자. 관련뉴스 보기 https://im.newspic.kr/jWzdANV 한국, 코로나19 ‘엔데믹’ 선언…무엇이 달라지나? 윤석열 대통령이 사실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endemic·일상적 유행)을 선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im.newspic.kr 더 자세한 사항 관련사이트 보기 1. 하향 배경 - WHO의 공중보건위기 상황 해제 발표(5/5) 등을 고려 정부는 코로나 19 위기 경보 수준을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6/1) - 최..

2023 한강달빛야시장으로 놀러오세요 [내부링크]

낮에 푸른 잔디밭도 좋지만 저녁도 좋은 한강에서 한강달빛야시장이 열린다. 이번 야시장 테마는 "한강과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가 어우러진 멋진 야경"으로 40여대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는 먹거리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 프리마켓까지 한자리에모이는 이번 한강 달빛 야시장 코로나 19이후 4년만에 열리는 봄 개장이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하는데 한강 달빛 야시장관련하여 정보공유를 해보고자 한다. 1. 한강달빛야시장은? 한강달빛야시장은 2015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023년 현재 약 9년째를 맞이하는 시장이다. 특히 이번 야시장은 코로나19이후 4년만에 맞는 봄개장으로 9월 16일 부터 10월 22일까지 다시한번 열예정으로 반포 한강공원에서 차 없는 뚜벅뚜벅축제와 연계하여 진행한다고 밤도..

23년 05월 09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5월 9일 오늘 보고 가야할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전월세 신고제, 다음달 1일 시행…위반 시 과태료 부과 https://im.newspic.kr/Vf9DVLx 전월세 신고제, 다음달 1일 시행…위반 시 과태료 부과 [사진=연합] 전월세 신고제의 계도기간이 이번달 말로 종료된다. 다음달부터 기간 내 거래 신고를 하지 않은 임대인과 임차인에게는 과태료가 부과된다. 국토교통부는 이번달 말로 계도기 im.newspic.kr 전월세 신고제는 임대차 3법의 일환으로 도입된 정부의 정책으로 이 정책은 보증금이 6,000만원을 초과하거나 월세가 3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임대인과 임차인이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 내용을 신고해야 한다는 의무를 부과하는 것이 주요 핵심이다. 이번에 국토교통부는 계도기간..

23년 05월 08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5월8일 오늘의 주목할 만한 부동산 뉴스를 알아본다, 오늘의 부동산 뉴스 pic 구축 아파트보다 가격 하락 속도 빠른 서울 신축 아파트, 왜? https://im.newspic.kr/02ZYHnn 구축 아파트보다 가격 하락 속도 빠른 서울 신축 아파트, 왜?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지어지고 있는 한 아파트 [사진=유대길 기자 [email protected]] 서울 지역에서 5년 이하 신축 아파트값이 가장 많이 im.newspic.kr 신축 아파트값이 서울 지역에서 가장 많이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입주 5년차 이하 신축 아파트의 경우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였다. 이러한 신축 집값의 하락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되며. 먼저 부동산 시장의 투자 환경 변..

與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새 장 열린걸까? [내부링크]

일본 총리가 금일 한국을 방한 했다. 여당은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새 장이 열렸다며 자평 했는데 굳이 우리가 아쉬울께 없는데 아쉬운듯한 제스춰를 취하는게 맞는건가 싶다. 굳이 반도체 소부장쪽이나 한미일 안보협력도 말이다. 아쉬운건 일본이 아닌가 하는데 굳이 숙여야 하나? 판단은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 하시는 것이 좋겠으며 금일 연합뉴스에 나온 뉴스를 스크랩 하고 기사 정리를 해보았다. https://im.newspic.kr/d4n3xLn [한일정상회담] 與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새 장 열렸다(종합) 오염수 韓시찰단 파견·韓원폭 희생자 위령비 참배 등 평가 野 공세엔 저열한 반일선동 멈춰야…그것이 극일의 길 현충원 참배하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서울=연합뉴스) 1박 2일 im.newspic.kr 여당인..

새마을금고, 부동산 대출 취급기준 높인다 [내부링크]

MG새마을금고가 대출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세부적인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이 조치는 최근 금융권에서 제기된 새마을금고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과 관련된 우려를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새마을금고의 부실 우려가 현실화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보고하고 있다. https://im.newspic.kr/LZ7uoGJ 새마을금고, 부동산 대출 취급기준 높인다…전문가 우려 생각보다 크지 않아 [사진=아주경제 DB] MG새마을금고가 대출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세부적인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최근 금융권에서 불거진 새마을금고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관련 im.newspic.kr 새마을금고는 대출 부실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몇 가지 관리 방안을 도입했다. 1. 공동대출 한도 제한: 공동대..

23년 05월 07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부동산 뉴스를 알아봅니다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세제·대출·공급' 전방위 규제완화…경착륙 위기는 피했다. https://im.newspic.kr/YIfZzZN '세제·대출·공급' 전방위 규제완화…경착륙 위기는 피했다 文정부 도입 부동산규제 대부분 사라져 깡통전세·미분양 해결 과제…공급 부족 또 온다 우려도 도심 아파트의 모습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서울 여의도 63스퀘어 전망대에 im.newspic.kr 윤석열 정부는 부동산 정책을 바로잡기 위해 다양한 규제 완화 조치를 내놓았다. 첫 번째로 세제 완화를 실시하였는데,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중과를 1년간 배제하고 유예 조치를 연장했습니다. 또한 주택분 종부세 공정시장가액비율을 인하하고 일시적 2주택 등 주택 수 제외 특례를 신설하여..

5월 아이,연인,가족과 함께 곡성 세계 장미 축제 [내부링크]

5월 전라남도 곡성에서 제 13회 세계 장미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The Red로 당신을 사로잡을 장미무도회를 부제로 5월 20일 부터 29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곡성세계장미축제는 매년 30만명이 찾는 대표 꽃 축제로 축제장은 늘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즐길거리가 가득하며 연인과함께, 아이와함께,가족과함께 장미공원내에 75,000m2 를 가득채운 장미향을 맡을 수 있다. 특히 부지내에 독일,프랑스,영국 등 유럽의 우수한 장미품종들을 수집, 전국에서 가장 많은 1004종의 장미를 식재하여 장미와 다양한 수목,연못 등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으며, 분수,미로원 야외 공연장, 파고라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20일 고향사랑 가요제를 시작으로 무도회 관객이벤트 등을 ..

23년 05월 07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의 부동산 관련 이슈들을 알아봅니다. 오늘의 부동산 뉴스픽! 강남권 상업용 부동산 인기 여전…거래량·거래금액 1위 https://im.newspic.kr/ijSxnBT 강남권 상업용 부동산 인기 여전…거래량·거래금액 1위 서울 강남 일대 모습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동산 가격의 전반적인 하락세에도 강남권 상업·업무용 빌딩의 인기는 이어지고 있다. 6일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 im.newspic.kr 부동산 시장 전반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강남권 상업·업무용 빌딩은 여전히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월에는 강남권에서 19건의 상업·업무용 빌딩이 거래되었으며 거래금액은 2674억원으로 기록되었다. 강남권은 서울의 주요 오피스 권역 중 거래 건수와 금액이 가장 많은 지역..

국민의힘 김기현 일본 미국과의 관계서 수출을 늘려야 [내부링크]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일본 미국과의 관계에서 수출을 늘려야 한다고 말했다. 무역이 국력이고 무역이 바로 대국의 미래라며 한국무역협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수출 증대의 중요성을 강요했다. 관련기사 https://im.newspic.kr/63dU2mZ 김기현 무역이 바로 국력…일본·미국과의 관계서 수출 늘려야 무역협회 간담회…박대출 바이오·콘텐츠·원전 등 유망산업 지원 무역업계 간담회 참석하는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김기 im.newspic.kr 일본 미국과의 관계에서 수출을 늘려야 한다는 것인데 관련 포스팅 참조 제1 영업사원이라며~~!! 대한민국을 말아먹는중! (tistory.com) 우리나라 제1 무역국은 중국이며 수출금액이 수입금액보다 많..

23년 5월 04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https://im.newspic.kr/7WdhlRm 수도권 초소형 아파트 전세가 8개월만에 상승…'깡통' 빌라 대신 소형 아파트로 (사진=연합) 수도권 초소형 아파트 전셋값이 8개월만에 상승 전환했다. 3일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4월 24일 기준 수도권 전용면적 40이하 아파트 전세 im.newspic.kr 수도권 초소형 아파트 전세가가 8개월 만에 상승 전환했다. 이에 따르면, 작년 8월 22일 이후 35주 만에 첫 상승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을 비롯한 지역별로 보면, 도심권이나 강남 3구가 있는 동남권 등에서 상승폭이 크게 나타났났고. 이러한 상승세는 전세 매물도 감소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소형 아파트로 전세 수요가 다시 몰리고 있으며, 지난주 수도권 아파트 ..

아이와함께 어린이날 어디갈까? [내부링크]

5월 5일 어린이날 많은 비가 내린다는 예보가 나왔다. 야외 활동은 포기해야하는 상황인데.. 지방일수록 실내에서 아이와 함께 보낼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한것은 사실..긴 연휴 아이와 함께 연인과함께 가족과 함께 어디갈까? 마침 생생정보통에서 아이와 함께 실내에서 같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이 방송에 나와 오늘은 경상남도권에서 실내에서 아이와함께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을 추천하고자 한다. 아라마루 아쿠아 리움은? 경상남도 사천시에 위치한 아라마루 아쿠아 리움은 수조규모 4000t급으로 국내에서 다섯번째 규모로 큰 아쿠아리움이며 지상 1층 지하2층 규모의 대규모 수족관이다. 아쿠아리움 대표동물로는 슈빌, 하마, 점박이물범이 캘리포니아 바다사자 등이 있으며 그중 슈빌은 신생대 시대의 공룡과 가장 흡사한 새였던 디..

23년 5월 03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pic [내부링크]

오늘 하루 주목해야 할 부동산 관련 뉴스를 pic해보았다. 이름하여 오늘의 뉴스pic 5월 3일 오늘의 부동산 뉴스 https://im.newspic.kr/V4poigA 3∼4월 전국서 팔린 아파트 57.6% '상승 거래'…1∼2월보다 높아 급매 소진되고 호가 올라…서울 64% 상승 거래, 세종 77%로 최고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최근 아파트 거래가 증가한 가운데 지난 3∼4월에 팔린 전국 아파트 절반 이 im.newspic.kr 국토교통부가 최근 부동산 거래 시스템 분석 결과, 13,242 가구 중 57.6%의 주택 단위가 1월부터 2월까지 대비 부동산 가격 상승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 분석은 직거래와 계약 취소를 제외한 두 기간 동안 부동산 중개업체를 통해 매매된 동일 단지나 주택 유형의..

[부동산전망]집값 공급 2~3년 뒤 집 값 상승 전망 [내부링크]

물가 상승과 함께 주택 공급 부족 문제가 재부상할 조짐이다. 이유는 최근 2~3년 동안, 부동산 시장에서는 주택 인·허가와 착공 실적이 크게 감소하고 있고, 건설 자재 값 상승과 부동산 경기침체가 심화되어 건설사들이 수주에 보수적으로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경우 심각한 주택 공급난으로 이어지며, 시장 가격이 다시 불안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와 2~3년 집값 공급이 2~3년 뒤 상승 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관련기사 참조 https://im.newspic.kr/e55jXXR 2~3년 뒤 집값 뛸 수 밖에 이를 예견하는 지표들 (사진=연합) 2~3년 뒤 주택 공급난으로 집값 불안이 재연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추후 공급 물량을 가늠해보는 3대 지표인 주택 인·허가와..

잘나가면 다 내꺼? 도넘은 중국의 공정 [내부링크]

땅은 넓어 대국이라 하지만 국민성은 소국의 국민성도 않되서 중국이라고 한다. 라는 말이 있다.( 아닌가^_^a) 어찌되었든 몇 년전 부터 아니 근 20년 넘게 중국의 XX공정이 시작됬다. 최근 정부가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활용한 게임,메타버스 창작을 지원하고자 무료로 개방한 3D문화재 데이터를 두고 중국 누리꾼들이 "중국의 전통 문화라고 우기며, 심지어 한국문화는 중국의 일부"라며 조롱과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다. https://im.newspic.kr/1sqhrvU “한옥도 중국 문화”라는 中 누리꾼…도 넘었다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정부가 우리 문화유산을 활용한 게임·메타버스 창작을 지원하고자 무료로 개방한 문화재 3차원(3D) 데이터를 두고, 중국 누리꾼들이 “중국 건축 문화의 일부 im.newsp..

문재인 전대통령 5년간 이룬 국민과의 성취 무너져 [내부링크]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서 곧 개봉 예정인 문재인입니다에 감독 이창재 감독과의 인터뷰중 영화 내용일부를 소개했다. 요지는 "국민과 함께 이룬 대한민국의 5년간의 성취가 무너졌다"는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왜 이런말을 했을까? 하고 대짚어 보자면 관련기사 아래 참조 https://im.newspic.kr/dXu6e6c 문재인, 5년간 이룬 성취 무너져…과거로 되돌아가 허망“ 문재인 전 대통령이 본인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인 '문재인입니다'에서 5년간 이룬 성취가 무너지고 있다고 밝혔다.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창재 감독 im.newspic.kr 인터뷰 내용 https://youtu.be/b5BPEZ7f-UE 남북 관계 경색 일본과의 굴욕 외교(그동안 소부장 등 일본에 대해 꽂꽂이 들고 다녔는데 머리를 ..

[건강]환절기 건강 관리 [내부링크]

5월에 접어든 요즘 3,4월도 지나갔는데 아직도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이다. 완연한 봄에 접어든 요즘 환절기 건강관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자 1. 환절기는? 환절기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게 벌어져 체온 조절 기능이 약화되는 기간으로, 감기, 독감, 천식 등 호흡기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시기이다. 봄과 가을이 대표적이며 따라서 환절기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기이다. 2. 환절기 건강관리법은? 적극적인 손씻기: 환절기는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감염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손씻기를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물론 평소와 같이 손바닥과 손바닥을 맞대고 손바닥과 손바닥을 비비는 것보다는 손바닥과 손가락 끝부분, 손톱 사이, 손등과 손목 부분까지 꼼꼼하게 씻..

대통령실 국민의힘 공천 개입 의혹 [내부링크]

2018년 11월 28일 박근혜씨(전대통령)는 새누리당 공천 개입으로 징역 2년형을 선고 받았다. 그리고 노무현 전대통령은 열린우리당 지지 발언으로 대통령 정치적 중립위반으로 국회에서 탄핵 소추 되었다. 그리고 2023년 윤석열 대통령의 의중인지는 모르겠으나 대통령실 이진복 정부수석과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과의 통화내용이 공개되어 대통령실 국민의힘 공천 개입 의혹이 발생하였다. 관련기사 https://im.newspic.kr/1b9p151 대통령실, 공천 거론하며 태영호에 한일관계 옹호 요청?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지난 3월 일본 강제동원 배상안 발표 직후 여론의 비판이 쏟아질 당시,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에게 한일 관계에 대해 옹호발언을 해달라는 취지의 요청을 im.newspic.kr 지난 3..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가볼만 한 곳 청남대! [내부링크]

서울 및 대전 근교 아이와 함께, 연인과함께, 가족과함께 청남대로 떠나보는건 어떨까? 아이와 함께 간다면 아이와 함께 청남대 관람과 숲길을 거닐며 큰 꿈을 키울수 있도록, 연인 및 가족과 함께 간다면 숲속 둘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걷는것은 어떨까? 청남대는?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청남대는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는 뜻으로 1980년 대청댐 준공식에 참석한 전두환씨(당시 대통령)가 대청호 일대의 경관에 매료되어 중부권 별장의 필요성이 논의 되어 주변 환경과 지리적 요건 등이 좋아 1983년 6월에 착공 하여 그해 12월에 완공된 대통령 별장이다. 첫 조성당시 봄을 맞이하듯 손님을 맞이한다 하여 "영춘재"란 이름으로 준공 하였다가 전두환씨(당시 대통령)에 의해 현재의 이름인 청남대로 개칭하..

윤석열 대통령은 간호법 거부권 행사하면 않된다. [내부링크]

국회가 4월 27일 간호법을 통과했다. 의사와 간호조무사 협회가 5월 4일 부분 파업을 한다고 하는데 어떠한 법안인데 파업을 한다고 할까? 이법안을 요약하자면 간호사 및 전문간호사·간호조무사 업무를 명확히 하고, 간호사 등의 근무환경·처우 개선에 대한 국가 책무 등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고 의료법에는 없던 간호사 권리 및 처우개선 방안이 핵심으로 담겼으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간호사 등 장기근속 유도 및 숙련인력 확보를 위해 필요한 정책을 수립 및 지원해야 하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간호사 확보를 위해 의료기관에 재정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도록 하였으며. 인력 양성을 위한 방안도 구체적으로 담겼다. 병원급 의료기관에 교육전담간호사를 둬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 기술, 역량 등..

북,김여정 윤석열 대통령에게 못난 인간~! [내부링크]

어디 내놔도 부끄러운 대통령이지만 더 부끄럽네. 북한의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한-미 정상의 '워싱턴 선언'에 대해 비판과 반발을 표명하며 한-미 정상을 비난하는 발언을 내뱉었습니다. 관련기사 : https://im.newspic.kr/fZATfGe 北 김여정 윤석열 대통령에 '못난 인간' 맹비난 김여정, 한·미 정상 '워싱턴 선언'에 반발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한·미 정상의 '워싱턴 선언'에 대해 한·미 정상을 싸잡아 비판했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im.newspic.kr 김여정 부부장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입장에서 워싱턴 선언을 "가장 적대적이고 침략적인 행동 의지가 반영된 극악한 대조선(대북)적대시 정책의 집약화된 산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한, 이에 따른 군사적 ..

함평 나비 축제 개막 나비 보러 오세요! [내부링크]

함평에 나비 보러 오세요~! 제 25회 함평나비 축제가 개막했다. 봄을 여는 소리, 함평나비 대축제 똑똑똑 나비야 일어나! 봄이야 라는 주제로 2023.04.28~2023.05.07 (10일간) 진행되는 축제로 함평엑스포 공원 및 함평읍 시가지 제 2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https://im.newspic.kr/mRL0m7v 함평나비대축제 개막.. 테이프 커팅하며 축제 본격 시작 알려 제25회 함평나비대축제가 28일 오전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개막 행사에서 이상익 함평군수와 강기정 광주시장, 양향자 국회의원,&n im.newspic.kr 28일 금요일 6시부터 식전공연인 드레스 패션쇼를 시작으로 행사 기간동안 일 15회 선착순 50팀을 대상으로 나비날리체험행사,와 군립미술..

차 살 돈이 없어 당분간 차 안사요~! [내부링크]

신차 가격 상승과 국내 소비위축에 힘입어 국내 차량 구매의향 지수가 8개월 연속 기준치를 밑돌았다는 소식이다. https://im.newspic.kr/AVdS4cK 당분간 車 안 사요 국내 차량 구매의향지수 최저 수준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소비심리 위축과 신차 가격 상승으로 국내 차량 구매의향 지수가 8개월 연속 기준치를 밑돌았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28일 국가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량 im.newspic.kr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28일 전세계 24개국 국가별로 차량 구매의향을 조사하였고 100을 기준으로 100이상이면 증가 아래이면 감소로 분석한다고 한다. 그러나 올해 한국은 3월 69.8로 전년 동기 비교 26.9포인트 하락 하였고 올 2월 62.6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한다. 딜로이트 ..

한미 회담에서 우리가 얻은 것은?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이 한미 정상 회담을 위해 국빈 방문중이라는 것을 모르는 국민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국빈방문이 12년만에 국빈 방문이라고 보수 언론 및 보수쪽에서 많이들 이야기 하지만 국빈 방문은 방문이고 이번 방문을 통해 실리를 얻어야 할 것이다. 현재 우리에게 IRA.반도체법 등이 있으며 이 법들은 우리나라 기업에게 상당히 불리한 법안들이다. 미국 공장 짓고 투자 하라는 내용이며 특히 반도체법의 경우 미국이 일본과 1985년 플라자 협의를 떠올린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도 있다. 이로인해 일본은 장기침체의 늪으로 빠졌으며 국가부채의 증가 불황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있다. 현재 이와 관련 되어 원론적인 입장만 나온상태이며 이와 관련된 해법은 없는 상태라 해석된다. 그리고 반도체법과 관련하여 속시원한..

쌍특검,간호법,의료법 국회 본회의 패스트 트랙 통과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등 범야권은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른바 ‘쌍특검’(대장동 ‘50억 클럽·김건희 여사 특검) 법안을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으로 지정했다. 간호법 개정안도 재적 181명 중 찬성 179명·기권 2명으로 가결 처리됐다. 의료법 개정안 역시 재적 177명 중 찬성 154명·반대 1명·기권 22명으로 최종 가결 처리됐다. https://im.newspic.kr/tLRDfv4 쌍특검 패스트트랙·간호법·의료법, 본회의 통과…국회 ‘전운’ src=https://images-cdn.newspic.kr/detail_image/181/2023/4/27/c76e99e3-44fe-407e-b91e-b69c4473769a im.newspic.kr 의료법의 요지는 금고형 이상을 받은 의료인의 면허 박탈과..

우리 아이 올바른 물티슈 고르기 [내부링크]

이제 갓 태어난 아이를 둔 초보 엄마, 그리고 아직 물티슈를 정착하지 못한 엄마들 한번쯤 이런 고민을 해봤을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 아이 도대체 어떤 물티슈를 써야 할까?" 라는 생각을 않해본 엄마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 포스팅 해본다. 1. 우리 아이 물티슈 나는 그동안 어떻게 구매했을까? 보통 필자가 경험해 본 바로는 많은 엄마들이 물티슈를 구매할때 2~3가지 경로를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 맘카페 추천 또는 공구 - 온라인 구매 사이트 특가 - 주변 추천 - 인터넷 검색(블로그) 물론 이렇게 검색하여 구매해도 상관은 없겠지만 "그런데 우리 아이 물티슈 이렇게 구매해도 될까?" 인터넷 블로그 검색이나 맘카페 추천의 경우 브랜드 업체에서 전문 홍보 업체에 의뢰 하여 우수 블로거들에게 업체 물티슈..

자신에게 맞는 샴푸 선택법!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에게 맞는 샴푸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다른 블로거들이 자신에게 맞는 샴푸 선택법이 두피 타잎에 따라 계절에 따라등 샴푸 골르는 법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검색을 하여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 글은 큰틀로 자신에게 맞는 샴푸 선택법을 써보고자 한다. 1. 자신에게 맞는 샴푸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머리 타입에 맞는 샴푸 선택: 머리 타입에 따라 적합한 샴푸를 선택해야 한다. 머리카락이 기름지는 경우 오일 컨트롤 샴푸, 건조한 머리카락인 경우 모이스처 샴푸 등 자신의 머리 타입에 맞는 샴푸를 선택해야 한다. 제대로 된 샴푸를 선택하지 않는 경우 머리에 비듬이나 두피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두피 상태에 맞는 샴푸 선택: 두피 상태에 따라 적합한 샴푸를 선택해야 합니다. 두피가 감염되거나 가려운 경우 ..

다가오는 나들이 철 선크림 알고 쓰자. [내부링크]

햇빛이 내리쬐는 대낮에 가족과 아이와함께 연인과함께 야외에서 일을 할때 등 야외활동이 잦은 사람이라면 선크림은 필수적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선크림은 여름에 해변가에서 강한 햇빛이 내리쬐는 날에만 발라야한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여름철이 아닌 1년 내내 20분 이상 외출을 할 경우 자외선 차단제(선크림)을 꼭 바르라고 권장"하고 있다. 선크림은 태양의 자외선을 막아주어 피부가 손상되어 피부암의 위험성을 낮춰줘 단순히 햇빛 또는 여름에만 쓰는 것이 아니라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늘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https://link.coupang.com/a/V3zsE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 선블록 SPF35 PA+++ COUPANG www.coupang.com 1. 선크림의 필요성 사람의 피부..

김기현 대표 SNS을 보고 모 국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미.일 굴종적 저자세 시대착오적 [내부링크]

김기현 대표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중.러에 굴종적 외교를 버려야 한다고 했다. 기사를 읽어보니 이걸 본인들 입장으로 바꿔보면 재미있을것 같아 바꿔 보았다. 일종에 기사 반대로 생각하기 이 기사와 관련하여 아래 기사를 참조하길 바란다. https://im.newspic.kr/rDvOZLc 김기현 이재명, 중·러에 굴종적 저자세 시대착오적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당당한 주권 국가 인식을 갖지 못한 채 아직도 사대주의적 속국 인식에 빠져 있는 민주당의 낡은 운동권 인식 im.newspic.kr 김기현 이재명, 중·러에 굴종적 저자세 시대착오적 "미.일에 굴종적 자세... 낡은 사대주의 마인드 버려야" 김기현 국민의 힘 대표 모 국민은 김기현 대표의 SNS의 ..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가볼만한곳 국립세종수목원! [내부링크]

따스한 봄날이 지속되는 요즘 서울경기권과 충청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아이와함께 연인과함께 가볼만한 장소가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그 곳은 바로 바로 국립 세종 수목원이다. https://link.coupang.com/a/VWTz5 프롬비 사일런트 스톰 저소음 휴대용 미니 선풍기 COUPANG www.coupang.com (바깥나들이 연인과 아이의 더위를 손선풍기로 퇴치하여 주자) 1. 국립 세종 수목원은 어떤곳? 기후 및 식생대별 수목유전 자원의 보존 및 자원화를 위한 국가 수목원 확충계획에 따라 2017년 5월에 설립된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에 이어 2020년 7월 1일에 두번째로 설립된 두번째 국립 수목원으로 세종특별시 연기면에 위치하여 면적은 65ha(649.997제곱 196,624.092평)으로 ..

윤석열 멘탈은 "갑" 쥐어짜도 없는 지난 1년간의 성취 [내부링크]

오늘 데XX안 신문의 기사 타이틀 "문재인 멘탈은 갑 쥐어짜도 없는 5년간의 성취" 라는 재미있는 칼럼이다. https://im.newspic.kr/8zFNDB0 문재인의 멘탈은 ‘갑’…쥐어짜도 없는 ‘5년간 성취’ 잘한 일 “없다” 1위 전임자가 실정(失政) 불구 현 정권 비난 “성취 한순간에 무너졌다”라고 ‘응석’ “나라가 니꺼냐?” 소리 들은 부채 폭증 尹정부의 망가진 나라 복구 생고생 im.newspic.kr 요지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 5년의 잘못을 숨기기 위한 것이라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ㅎㅎ 자 그럼 반대로 지난 1년간의 우리 위대한 각하의 성과를 칼럼 그대로 살펴 보자 1. 국가 부채 폭증 칼럼에서는 국가 부채 폭증이라고 한다 건국 부터 박근혜정부 70년간 예산기준 660조 200억이..

문정부 탈원전으로 한전 26조 적자 또 거짓 선동 [내부링크]

국민의 힘의 한무경 의원이 지난 5년간 한전이 문정부의 탈원전으로 26조 적자가 났다며 또 전정부 탓을 하였다. 이는 거짓 뉴스로 일단 이 뉴스를 요약해서 보면 문재인 정부 탈원전 정책으로 한국전력공사에서 5년간 전력 구매에 약 26조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한무경 국민의힘 의원이 국회 입법조사처에서 받은 '탈원전 정책에 따른 전력구매비 상승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한전은 지난해 32조6034억원의 적자를 냈는데, 추가로 지불한 전기 구매비용은 12조6834억원이다. 이는 박근혜 정부의 2015년 제7차 전력수급기본계획상 원전 가동 계획으로 추정한 전력구매비용과 문재인 정부 당시 실제 발전량으로 추정한 전력구매비용을 비교한 것이다. 위와 같..

제1 영업사원이라며~~!! 대한민국을 말아먹는중!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이고 그 최전선엔 삼성,엘지,현대 등 수많은 수출로 먹고 사는 기업들이 있다. 이번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 군사개입을 하겠다는 이야기를 하시어 대한민국을 말아먹고 있으신데 https://link.coupang.com/a/VGvn4 교동 부산식 돼지국밥 COUPANG www.coupang.com https://im.newspic.kr/N7UVDvV [이슈] 尹대통령, 우크라이나 군사 지원 가능성 언급...파장 윤석열 대통령 로이터 인터뷰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승훈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해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에 직접적인 군사 지원 가능성을 언급했다. im.newspic.kr 오늘 https://im.newspic.kr/neP9FOO 대통령실 우..

아이와 나들이 가기 좋은 날! [내부링크]

봄을 맞아 여러 가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가면 어떨까? 자연에서 봄을 즐겨 보자! 봄은 식물들이 싹을 틔우고 꽃이 피어나는 계절이다. 아이들과 함께 공원, 산책로, 자연보호구역 등을 방문하여 자연 속에서 봄을 즐긴다면. 1. 바깥나들이는 아이에게 아이의 지적·심리적 발달에 도움을 주며 나들이를 통해 아이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자연과 문화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늘릴 수 있다.. 이는 아이의 지적·심리적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코로나19 등의 감염병등 마스크 해제가 되었긴 하지만 예방을 위해서는 방문하는 장소에서의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하고,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 조치를 철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다. 2. 안전을 위한 주의점 4가지 1. 체온 조..

제 20회 고창 청보리 밭 학원농장 축제 정보 [내부링크]

봄이 한참인 지금 전라북도 고창에서 고창 청보리 밭 축제가 열린다.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전라북도 고창군의 주요 생태자원 중 하나인 청보리밭을 주제로 하는 고창군의 대표축제이다. 2004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해마다 국내 각지에서 평균 50만여 명이 방문하고 있는 전국 경관농업의 1번지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청보리밭축제는 매년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약 23일 동안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대 약 100만의 땅에서 개최되는데 이번 축제는 ‘가자! 싱그러운 초록낙원 청보리밭’을 주제로 4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최된다. https://link.coupang.com/a/VKIJo 쟈뎅 제주의 봄 청보리차 COUPANG www.coupang.com https://im.newspic.kr/OyDCb..

누가 곤달비를~ 모르~시나요? [내부링크]

우리가 해가 지나고 봄이 되었다고 느끼게 되는것이 옷깃이 얇아지고 꽃샘추위가 와도 느끼지만 바로 밥상위에 봄머위, 곰취, 냉이, 달래, 두릅, 씀바귀, 방풍나물, 돌나물, 엄나무순 등등이 밥상에 올라와서야 아 어느덧 봄이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https://www.jamongpick.com/60/35162 https://www.jamongpick.com/60/35162 www.jamongpick.com 그중 냉이나 머위 곰취 달래는 마트에서 흔히 살수 있는 나물이지만 곤단비를 들어본 사람은 드물 것이라 생각된다. 네이버에서 곤달비를 찾으면 잎과 꽃이 곰취를 닮고 잎이 조금 작다 라고 나온다 대처먹어도 좋고 묵나물로 먹기도 한단다. 1980년대 까지만 해도 곰취와 생김새가 비슷한탓에 곰취로 불렸다고 ..

윤대통령 4.19 기념실 출동 [내부링크]

오늘은 1960.4.19 혁명 기념일이다. 대통령이 10년주기의 참석 주기를 깨고 이래적으로 출동 하였다고 한다. 아마도 최근 떨어지는 지지율을 올리기 위해 참석한것 같은데.. 참석한다고 올를지는 미지수.. https://im.newspic.kr/IaeN7Oh '산토끼 잡자'...尹대통령·김기현, 4·19 기념식 총출동 尹대통령, '대통령 10주기 참석' 관례 깼다 金, 박근혜 예방 대신 '4·19' '장애인' 찾아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서울 강북구 수유동 국립 4·19민주묘지에서 열린 제63주 im.newspic.kr https://www.jamongpick.com/13/35162 https://www.jamongpick.com/13/35162 www.jamongpick.com 이중 발언의 압권은 위..

윤석열 대통령 외신과 인터뷰 우크라이나에 군사 개입 시사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이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밝혔다 비록 단서 조항을 달긴 하였으나 이는 참으로 멍청한 발언인것이다. https://im.newspic.kr/T75bVZK [이슈] 尹대통령, 우크라이나 군사 지원 가능성 언급...파장 윤석열 대통령 로이터 인터뷰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승훈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해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에 직접적인 군사 지원 가능성을 언급했다. im.newspic.kr https://www.jamongpick.com/13/35162 https://www.jamongpick.com/13/35162 www.jamongpick.com 지도를 보면 우리나라는 북한이 위로 있긴 하지만 러시아가 위쪽에 있다 바다로도 접근할수 있는 위치이다. 옆에는 중국,일본도 있어 ..

문재인 전대통령 5년간 이룬 국민과의 성취 무너져 [내부링크]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서 곧 개봉 예정인 문재인입니다에 감독 이창재 감독과의 인터뷰중 영화 내용일부를 소개했다. 요지는 "국민과 함께 이룬 대한민국의 5년간의 성취가 무너졌다"는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왜 이런말을 했을까? 하고 대짚어 보자면 위와 같이 말했다고 한다 https://im.newspic.kr/dXu6e6c 문재인, 5년간 이룬 성취 무너져…과거로 되돌아가 허망“ 문재인 전 대통령이 본인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인 '문재인입니다'에서 5년간 이룬 성취가 무너지고 있다고 밝혔다.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창재 감독 im.newspic.kr 인터뷰 내용일부를 보자면 https://youtu.be/b5BPEZ7f-UE 내가 생각한 기억나는 것 몇가지를 보자면 남북 관계 경색 일본과의 굴욕 외교(..

윤대통령이 전정부 때문에 나라빚이 400조가 늘었단다. [내부링크]

18일 윤석열 대통령은 제 16차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https://im.newspic.kr/xxXDCu2 尹 “국가채무 1000조, 文정권서 400조 늘어…미래세대 착취”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16회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직썰 / 김남규 기자] 윤석열 대통령 im.newspic.kr 전 정부의 부채증가 요인을 보자면 코로나 시국 생활지원금 등으로 돈을 푼 영향이 있었다. 이것은 코로나 시국 전 세계가 모두 늘어났고 전세계 부채 현황 및 GDP 부채비율 순위 현황을 보면 아래와 같다 출처는 요거↓↓↓↓↓↓↓↓ 전 세계 국가별 부채 현황 및 GDP 대비 부채비율 순위 (2000~2022년) (tistory.com) https://..

중국 펜타닐 원료 공급 제제한 미국에 강력규탄 [내부링크]

최근 미국의 18-49세 사망원인 1위가 펜타닐 중독이라고 한다 미국의 대부분 펜타닐의 공급처가 멕시코라고 하는데 이는 왠지 아편전쟁이 생각나게 된다. 미국도 이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 했는지 여러가지 대응책을 모색하고 있는데 멕시코에서는 펜타닐 원료를 중국에서 원료를 들여와 단돈 1달러에 미국에 풀고 있는 모양이다. 우리나라도 안심할 수 없는게 이게 흘러 흘러 한국에도 들어올수 있지 않을까 한다. 아무튼 서두에도 말했지만 미국도 이 사태의 심각성을 느꼈는지 미국은 중국 펜타닐 업체 두곳을 제제했다. 중국도 가만 있지 않았는데 원료 업체 두군데를 제제한것에 대해 강력희 항의 규탄을 했다는 것이다. 최근 미국이라는 나라에 깨갱하지 않고 개기는 나라가 몇 없는데 그중 중국이 앞도적인 것 같다. 아이러니 하게도..

부동산 관련기사 잘 비교해서 판단해야한다. [내부링크]

오늘 아주경제 신문에 강남 3구 매매 물량이 쌓였다고 나온다. https://im.newspic.kr/MBHeYWP [그래픽=아주경제] 손님 한 분이 집을 팔고 이사를 하려고 했는데 한 달 동안 집 구경하러 온 사람조차 없어서 계약에 진전이 없습니다.(서울 성동구 A중개업소 대표) im.newspic.kr 갈아타고 싶은데 집이 안 팔려요... 관망세에 '강남 3구' 등 매물 쌓인다 [그래픽=아주경제] 손님 한 분이 집을 팔고 이사를 하려고 했는데 한 달 동안 집 구경하러 온 사람조차 없어서 계약에 진전이 없습니다.(서울 성동구 A중개업소 대표) im.newspic.kr 그런데 어떤신문에선 https://im.newspic.kr/s5zsCly 강남4구 실거래가지수 상승폭 최고… 용산·종로 등 하락 지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