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shin-sujak의 등록된 링크

 byshin-suja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5건입니다.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정신과 전문의 양창순 지음 [내부링크]

[ 나에게 필요한 '건강한 까칠함'의 기술 찾기 ] 나는 나에게 자유를 허락할 의무가 있다. 몇 달 전만 해도 나는 약 20개 정도의 단체 톡 방의 유령 멤버로 활동했다. 입장은 했으나 언제 무슨 말을 해야 할지도..

나만의 콘텐츠 주제 찾는 법?!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내부링크]

요즘 읽고 있는 책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예요. 도대체 내 콘텐츠가 뭐지? 고민하고 있다면 26p/ 콘텐츠로 돈 번 사람도 모르는 나만의 콘텐츠 주제 찾는 법 에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내용1...

퍼즐정리하며 느낀점 [내부링크]

월요일 아침! 주말동안 온 집안을 어질러 놓은 방 안을 보니 퍼즐, 블럭, 책, 장난감.. 그 중에 제일 막막했던 퍼즐을 정리 하면서 무언가 배울점이 있었어요. 요즘, 아이들이 등교하고 등원하면서 혼자 있는 시간..

매직플라퍼(Magic plaper)플라스틱 페이퍼_어린이집 생일 선물_아이들이 신기해하는 마술종이 [내부링크]

어린이집, 유치원 생일 선물로 뭐가 좋을까 고민한다면 플라스틱 페이퍼가 어떨까요? 아이 생일에 1~2천원 상당의 생일 선물을 받을 때 칫솔, 치약, 양말, 미술용품이나 학용품을 받아와요. 실용적인 것도 있지만..

외국어 공부 하기 좋은 어플_잉글 플레이어 [내부링크]

새해 계획으로 외국어, 특히 영어공부는 매년 있네요. 다른 사람들은 많이 듣고 따라 말하면 된다는 이 영어가 도대체 나는 잘 안 되는 것 같아 공부 방법 책을 쌓아놓고 읽기도 하고, 흘려듣기도 해 보고, 다시..

위로 같지 않은 위로 [내부링크]

나이 지긋한 아줌마 어른들은 세아이와 있는 나를 보면 저 말을 거의 한다. 제일 힘들 때라며..제일 좋을 때라며. ..무슨 말씀이세요..도대체 앞으로 얼마나 안좋다는거예요.. 안좋으면 더더 힘든거 아닌가요.....

쿠레타케 붓펜 22호_아기얼굴 그리기 [내부링크]

9년 전, 캘리그라피 강사 자격증을 따고 한 번도 써보지 못 하고 있다. 올해 셋째 어린이집 보내고 본격적으로 붓을 잡을 생각으로 살살 연습 하려고 쿠레타케 붓펜 22호를 샀다. 지금껏 먹물과 화선지를 꺼내서..

석고 방향제_아크릴 물감으로 색칠하기 [내부링크]

동생의 새로운 꽂힘, 석고방향제!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그녀의 열정이 사람을 궁금하게 했다. 각종 자료를 보여주며 석고방향제의 치명적 귀요미 매력을 지속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그래서 생명력이 느껴지도록..

색종이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feat.반짝커 스티커) [내부링크]

요즘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덕에 종종 장식 된 트리를 볼 수있다. 큰아이는 며칠 전 부터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자고 하여 적당한 놀이꺼리를 찾아보았다. 주로 핀터레스트에서 검색하고 아이디어를 얻거나 따라해..

10살 전 꿀맛교육_최연숙 지음 (보수개념 익히기) [내부링크]

사교육없이 일등으로 키운 엄마의 달콤한 교육 비결, 행복한 일등으로 키우는!!! 10살 전!! 꿀맛!! 교육!!! 2살부터 공부맛 들이고 10살 전에 공부습관 완성하라. 10살이 아직 안된 아이들을 세 명을 키우는 엄마..

세아이와 포천_산정호수+평강랜드_가을여행 [내부링크]

이제 눈까지 와버린 겨울에 며칠 전 다녀 온 포천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아이들과 다녀온 곳은 포천의 산정 호수와 평강랜드예요. 산정호수 주차장 입구 바로 건너편에 있는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에 숙소..

곡물(보리) 핫팩만들기(feat.미니언즈) [내부링크]

겨울만 되면 유난히 더 차가워지는 손,발 때문에 요즘 팥으로 만든 핫팩을 사용하는데요. 손발이나 배, 가끔 무릎이 아플 때도 사용하는데 뜻뜻하니 온기도 제법 오래가고 무엇보다 예전에 썼던 실리콘 형태의 핫..

빼빼로데이 맞이 아이들과 빼빼로 만들기! [내부링크]

11월11일 빼빼로데이는 여중생들 사이에서 '빼빼로처럼 빼빼되길 바란다'는 의미로 주고받고 유행을 과자회사가 마케팅에 활용하여 지금까지 유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빼빼되기에는 살찌기 딱 좋은 구조를 갖춘..

포천_대대손손묵집 [내부링크]

오늘은 큰아이 학교에 미리 현장체험신청서를 내고 포천으로 나들이를 왔어요. 혹시나, 추울까 아이들에게 패딩을 장착시켰는데 민망할 정도로 날이 좋았어요. 뭘 먹을지 포천 맛집 메뉴 리스트를 아이들에게 얘기..

초등_어린이를 위한 물은 답을 알고있다 [내부링크]

과학에 꽤 흥미가 있는 큰아이는 #내일은 실험왕 책과 #내일은 발명왕 만화책을 매일 매일 읽고 또 읽고 하는데 평소 그 모습을 지켜보던 도서관 사서님이 아이에게 #어린이를 위한 물은 답을 알고 있다 책을 추천..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_하루 10분의 필사 100일 후의 기적 [내부링크]

새벽 5시, 휘영청 밝은 달이 눈에 띄게 둥글고 밝아서 한 참을 보고 있다가 이 책을 아무쪽이나 열면 그 글이 저를 위한 것이라 생각하고 펼쳤어요. day 51 이탈해도 괜찮다. 당신은 꿈이라는 특정한 지도 속에..

펠트_미니언즈 캐릭터 인형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우리 삼남매는 미니언즈, 슈퍼배드 1,2,3탄에 완전히 빠져있어요. 영어 좀 늘려 볼까하고 영어로 틀어줬더니 알 수 없는 미니언즈 말만 하고 있다는 현실. 그래도 너무너무 좋아하니 매일 보고 있어요. 거의..

말과 운의 관계를 알면 인생이 바뀐다_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미야모토 마유미 (부자의 말투를 육아에 적용해도 ok) [내부링크]

며칠 전, 오랜만에 서점에 들렀는데 대화법이나 말, 부자 관련 된 책이 눈에 많이 띄었어요. 영어 공부하겠다고 열정이 앞서있을 때는 영어공부법에 관한 책만 눈에 띄더니 유행은 제 마음에 있나봅니다^^ 서점에..

오늘 내가 사는게 재미있는 이유_김혜남/나는 꿈꾸기를 멈추지 않는다 [내부링크]

요즘 육아에 찌들어 도대체 내가 누구인지 모르겠고, 갖춰지지 않은 희생과 배려로 하루하루 채워나가는게 참 많이 힘들었어요. 아이들한테 화도 냈다가 사과도 했다가, 다짐도했다가.. 이럴땐 밖으로 나가는게 상..

15개월 아기_프릴블라우스_옷만들기_패턴부터 남다른 우리 아이 옷 만들기 [내부링크]

선선한 가을이 느껴지면서 아이들 그 새 훌쩍 커버린 아이들 옷을 사러 다녀왔어요. 저는 주로 동수원nc백화점을 이용하는데 브랜드가 저렴하고 종류도 다양해서 좋아요. 첫째, 둘째 아이 옷을 고르고 오는 길에..

알라딘굿즈_본투리드 연필깎기_심플한디자인에 연필도 잘 깎는 요즘 최애템 [내부링크]

제가 초등학교때 사용한 연필깎기를 딸아이가 쓰고 있었는데 며칠 전 30년을 채우지 못 하고 손잡이가 부러졌어요. 본드로, 글루건으로, 목공풀로 소생술을 시도했지만 고쳐지지 않길래 고맙다는 말과 함께 보냈어..

슬라임 만들기_초등 만화책_내일은 발명왕25 (수확하는 발명 편) [내부링크]

며칠 전 서점에서 큰아이가 좋아하는 [내일은 발명왕] 만화책 신간이 나왔더라구요. 평소 아파트 도서관에서 내일은 발명왕, 내일은 실험왕, 쿠키런, 마법천자문 등 만화책을 빌려 읽기에 굳이 사야하나 고민이 됐..

안면도쥬라기박물관_다자녀할인으로 주말나들이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선선하니 너무 좋아요. 아이셋 데리고 어디 한 번 나가려면 보통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 날씨에 집에만 있기엔 아쉬워 또 부랴부랴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으로 나들..

롯데몰 수원점_생어거스틴_꾸웨이띠오 똠양 엄지척b [내부링크]

오늘은 롯데몰 수원점에서 친구를 만났어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다가 태국 음식점인 [생어거스틴]에서 식사를 했는데요, 처음 방문한 음식점이지만 신메뉴 [꾸웨이띠오 똠양]을 주문했어요. 꾸웨이띠..

젠탱글로 에코백 꾸미기 (YULA패턴) [내부링크]

젠탱글을 들어보셨나요? 젠탱글은 '젠(zen:선)'과 '탱글(tangle:얽히다)'의 합성어로, 선이 서로 얽혀 이뤄진 모양의 패턴을 그리는 낙서를 말해요. 선이 얽혀 그려진 그림을 보면 묘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질염해결을 위한 공부_안녕, 나의 자궁 [내부링크]

임신 중 에도 출산 후에도 질염이 자주 걸리는데요. 면역력 문제고, 세 아이를 키우다 보니 뇌가 세 조각이 난 듯이 지내다 보니 피로와 스트레스가 큰 문제 인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질염 해결을 위해 노력을 하..

[베트남 쌀국수] 베트남쌀국수소스로 초간단, 완전 맛있게 즐기기 [내부링크]

며칠 전, 쌀국수 좋아하는 딸아이가 마트에서 베트남 쌀국수 소스를 발견했어요. 청정원에서 나온 [베트남 쌀국수 소스]네요. 3~4인분 370g이 들어있는데 1인분 기준으로 물 450ml에 소스 종이컵 반분량 95g 넣어..

맥도날드 상하이치킨스낵랩과 콘파이 후기 [내부링크]

비가 주적주적 내리는 오늘 티비 광고에 [상하이치킨스낵랩]이 2000원 이라는 것을 보고 바로 흡입했어요. 세 아이 모두 입덧이 엄청 심했는데, 맥모닝으로 근근히 살아가며 버텼는데 아쉽게도 사건이 터지는 바람..

종이로 매듭팔찌 만들기_미산가팔찌 색상별의미_초등1학년도 뚝딱! [내부링크]

집에 굴러다니는 십자수실이 많아 무얼할까 생각하다가 종이를 이용한 매듭 팔찌를 만들어 보았어요. 첫째아이가 초등학교 입학 할 때 소원 팔찌인 미산가 팔찌를 만들어 채워줬는데 매듭 할 때 실이 길으니 만드..

천기저귀 만들기,천기저귀 접기,천기저귀 세탁하기,해우소창 만들기 [내부링크]

셋째를 임신 중에 도서관에 [독성물질 잡는 해독엄마]책을 읽었어요. 아기가 태어나자 마자 처음 만나는 화학성분 가득한 물건이 기저귀라는 사실에 천기저귀에 관심을 갖고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소창, 천기저귀..

먼지,기름 때 가득한 유리 후드 커버 청소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도 좋고 바람도 살랑이 부네요. 이렇게 날씨 좋은날 저희집의 커다란 후드의 유리로 된 커버(?) 찌든때가 몹시 눈에 거슬려 닦아 봤어요. 물티슈로 슥슥 닦으니 먼지만 때처럼 또로로 말리면서 닦이지..

곱하기vs곱빼기 [내부링크]

엄마, 구구단이 뭐야?  2,1은2 2,2,사 2,3은 육 2,4 팔, 2,5십...이런거야. 그러니까 그게 뭐냐구!! 곱하기야. 2가 1묶음이면 2고, 2가 두묶음이면 4..이걸 곱하기라고 해. 엄마, 엄마는 왜 냉면집에서 곱하기..

남자아이 키우기_하라사카 이치로/5세 남아 키우다 미칠 것 같은 지금! 엄마의 습관을 고치면 아들은 무럭무럭자란다 [내부링크]

아들녀석의 행동에 화가나서 요즘 불덩이 같은 화를 몸에 지니고 살았더니 몸이 다 아픈것 같아요. 이렇게 살다가는 내새끼 뇌속에 화난 엄마 이미지만 가득 박히겠구나 생각하니 그건 또 너무 슬픈일인 것 같아..

참치액을 이용한 초간단 국물 요리 레시피 [내부링크]

저는 요리를 좋아하거나 잘 하지 않아요. 멸치,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끓여내고 소금간도 하며 번거로운 음식의 세계가 좀 화가 났었어요. 그렇다고 그 육수들이 제 입맛을 감동시킬 만한 그런 맛도 아니였구요...

유아동전집_아삭아삭 맛있는동화_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들이 꾸준히 좋아하고 즐겨보는 책 [아삭아삭 맛있는 동화] 전집을 소개해요. 첫째아이 3살때 들여 지금까지도 활용 잘 하고 있고, 5살 둘째도 좋아하는 책들이예요. 이 전집은 생각, 용기, 행복, 생..

IWASAKI 규조토 발매트_발바닥이 보송해 지는 발매트/사용솔직후기 [내부링크]

요즘 인스타에서 자꾸 눈에 띄는 광고가 있었어요. 젖은 발을 매트에 꾹꾹 누르고 지나가면 순식간에 물자국이 사라지는 신통한 매트! 살까말까 고민하던 찰라 신랑이 규조토매트를 알게 되어 바로 샀어요. 두개를..

초등도서_ 크림, 너라면 할 수 있어!_미야니시 타츠야 [내부링크]

초등학생이 된 딸아이를 위해 지인의 고학년 아이로 부터 받은 책에는 정말 재밌는 책이 많아요. 그 중 [크림, 너라면 할 수 있어!] 책을 첫째아이가 읽고 치우지 않아 겸사겸사 제가 읽어 봤는데요 어머! 이 책은..

초등1학년_여름방학생활_고무줄팔찌 만들기_쉽고재밌는 만들기 추천! [내부링크]

며칠 전 친구집에 놀러갔더니 친구 딸아이의 장난감에 고무줄로 팔찌를 만드는게 있더라구요. 친구의 딸아이와 첫째아이가 몇분동안 집중하며 팔찌를 만들었는데 꽤 괜찮아보였어요. 집에 돌아와서 첫째아이는 나..

군산휴게소_소고기국밥/소떡소떡/108겹 크루와상 먹어봤어요! [내부링크]

여름 휴가를 떠나는데 날씨가 제법 서늘해 졌어요. 물놀이늘 계획했는데 날씨가 갑자기 서늘해져서 걱정이 되지만 휴가지로 향했어요. 요즘 이영자씨 덕분에 휴게소 맛집 둘러보는게 당연스러워졌는데요. 그래서..

LG통돌이 세탁기_락스로 통세척하기 [내부링크]

며칠 전 부터 옷에 거뭇거뭇한것이 묻어났어요. 2년전에도 이런 현상이 있어 세탁기 청소업체에 의뢰해서 6만원에 세탁기 청소를 했었는데요. 정말 소름끼치도록 더러움에 치를 떨며 세탁기청소는 꼭 해야겠구나..

할머니_생신토퍼_케이크토퍼 셀프제작 했어요. [내부링크]

요즘 너무 예쁜 토퍼가 다양한 디자인으로 많아요. 저는 주로 개인용도로 저를 위한 토퍼를 제작해요^^ 오늘은 며칠 후 있는 왕할머니 생신을 맞이 하여 생신 토퍼를 제작했어요. 생신에 참석하지 못 하는 마음을..

봉담_삼오정에서 해신삼계탕 먹고 말복나기 [내부링크]

복날에는 왜 삼계탕을 먹는 걸까요? 지금까지 왜 복날에 삼계탕을 먹는지 모르고 살았는데 오늘의 포스팅을 계기로 제대로 알아볼까해요. 삼계탕을 먹는 이유는, 닭은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 불포화지방산을 많아..

하루만에 애드세스 계정이 승인됐어요!무한검토 콘텐츠 불충분 후, 재신청시 했던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 달반만에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됐다는 이메일을 받았어요. 2번 신청했었는데 한 번은 크롬에서 실행하지 않아 엄청난 분노로 계정을 만들었다 삭제했다 무한반복을 하다가..

마녀체력_마흔, 여자가 체력을 키워야 할 때 [내부링크]

마흔, 단어만 보고 덥석 집어든 책이예요. 그냥 좀 보려했던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이 책은 내 나이 마흔을 상상하게 되고 먼저 멋있는 인생을 즐기고 있는 언니로 부터 제대로 얘기를 듣는 것처럼 가슴에 와닿는..

미래기억_목표를 쉽게 이루기 위한다면 미래기억을 활용하기 [내부링크]

[미래 기억]이라는 말은 생각도 해 본 적이 없고, 미래와 기억이라는 두 단어의 조합은 상상도 해 본 적이 없었어요.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이 책을 집어 든 이유도 제목이 특이해서 였어요.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

동탄 알라딘 중고서점_메타폴리스 B동 4층_보물창고네요. [내부링크]

첫째아이가 조조영화 [몬스터 호텔3]을 보러 이모와 함께 동탄 메타폴리스 내 CGV를 갔어요. 방학 중이라 초등학생들이 많이 왔네요. 저는 셋째아이를 안고 있어서 영화 관람은 못 하고 메타폴리스를 배회하다가,..

초등1학년_독후활동_실험_표면장력/이쑤시개 놀이 [내부링크]

오늘은 눈으로 보는 실험 과학의 화학편에 있는 [변신하는 물] 내용 중 "소금쟁이가 물 위를 걸을 수 있는 비결은?" 책의 내용을 실험해 보고 싶다는 첫째아이의 말에 준비물도 간단하여 실험해 봤어요. 소금쟁이..

주말 포천 나들이_벚골막국수/포천아트밸리 [내부링크]

동생 시댁이 포천이여서 맛집을 추천 받아 계획에 없던 주말 나들이를 포천으로 떠났어요. 주말이여서 차가 막혀 화성에서 두시간 걸려 점심때가 지나서 식당에 도착했어요. 점심시간이 지났는데도 사람도 많고,..

유아동전집_리틀 차일드애플_창작동화 [내부링크]

오늘은 입에 단내 날 정도로 읽혔던 전집, 리틀 차일드애플 을 소개해요. 단내를 맛보려면, 좋아할 만한 책들을 바닥에 쭉~ 깔아 두고 읽어 달라고 할 때 고무장갑을 벗어던지고 서라도 읽어주는 실행력, 재미있..

화채스푼없는 우리집, 수박 먹는 방법 [내부링크]

여름에 먹는 맛있는 엄청 큰 수박을 선물 받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많은양의 수박을 어떻게 해결 해야 할지 포스팅하면서 함께 알아볼게요.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저도 아이의 과학동화를 읽기 전까지는..

베트남 음식, 반미와 분짜에 반하다. [내부링크]

제 꿈리스트 중에 하나가 베트남에서 살아보기가 있어서 항상 관심을 두는 나라예요. 베트남은 과거 프랑스의 식민지 역사가 있어 프랑스 영향을 받은 건축물이나 색감이 남아 있는데요. 저는 특히 베트남의 색 조..

유아동전집_곰곰이_생활동화 책으로 아이와 놀아주기 [내부링크]

첫째아이가 18개월 무렵 드렸던 [곰곰이] 전집이예요. 이 곰곰이로 말할 것 같으면 한 권 읽기 시작하면 전권을 다 읽는 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과, 책에 나오는 곰곰이와 같은 행동을 하는 적용 효과가 뛰어나..

6인용 식기세척기 구입으로 설거지 아웃소싱 [내부링크]

며칠 전 읽은 [레버리지]에서 배운 "잘 하고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려면 못 하거나 하기 싫은 일은 아웃소싱하라"라는 말을 저한테 적용해 보기로 했어요. '잘 하고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기 위해 나는 못 하거나..

초등1학년_독후활동_실험_분수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교원 올스토리 눈으로 보는 실험과학 화학편의 자유로운기체에 나오는 [분수를 만들어 볼까?]를 포스팅해요. 물이 아래에서 위로 오르는 걸 궁금해 하는 아이에게 딱인 실험이였어요. 기체는 온도가 올라..

강릉에서_감자옹심이/장칼국수/메밀전병/감자적 _초딩입맛 주의! [내부링크]

저희 첫째아이는 6시내고향, 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매니아예요. 이번 휴가도 강원도로 정한 이유가 감자옹심이를 먹고 싶다며 올 해 초부터 자신의 비밀수첩에 써둬서 맛 보게 하고 싶었어요. 설렘 반, 호기심..

여름휴가_강릉의 라카이샌드리조트_수영장 이용시간과 요금_강릉여행토퍼 [내부링크]

여름 휴가를 강릉으로 다녀왔어요. 휴가를 계획하면서 강릉을 검색해 보니 유명한 것들이 많았어요. 대게, 옹심이, 장칼국수, 커피거리, 커피빵, 두부, 해수욕장등 즐기고 싶은것이 너무 많았는데 시간이 많지 않..

미니멀_냉파와 소분_엄마표3분요리 [내부링크]

몇 년전 [인생이 빛나는 마법의 정리] 책을 읽고 정리를 시작 했어요. 제 영역인 주방과 냉장고는 잘 지켜지고 있는데 쌓여가는 아이들 책이며 교구, 장난감은 아직 해결이 될 듯 될 듯 안되고 있어요. 아예 없애..

5세 남아_독후활동_공룡_2가지 표현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 다녀온 공룡체험전에서 봤던 공룡을 자연관찰 책을 활용해 5살 둘째녀석 독후 활동을 해봤어요. 저희 둘째녀석은 큰 티라노를 원해서 A4용지 4장을 붙여 큰 종이로 만들었어요. 전지나 큰 도화지가 있..

레버리지_돈의 속도 [내부링크]

"레버리지"라고 들어보셨어요? 저는 한 달전 재테크 강의에서 이 단어를 들었을 만큼 아는 것도 없고 들었어도 관심을 두지 않았던 단어였어요. 좀 더 일찍 이 레버리지를 알아차렸다면 참 좋았겠지만, 이제라도..

여름 제철과일 무른 복숭아_완전 시원하고 맛있게 즐기기 [내부링크]

귀어하신 부모님께서 작년에 작은 텃밭에 복숭아나무를 심으셔서 올해 수확을 했는데요. 아깝다며 잘 솎지 않아서 5그루에 가족이 다 먹기에는 과한 양의 복숭아가 생겼어요. 복숭아는면역력도 키워주고 식욕도 돋..

광명동굴_공룡체험전_다자녀할인혜택으로 시원하게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공룡좋아하는 둘째녀석을 위해, 더운날 시원하게 시간을 보낼겸 광명동굴 공룡체험전에 다녀왔어요. 9시 입장시작이여서 8시50분에 도착했는데도 주차가 빠듯할 만큼 사람이 많았어요. 제 1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아동미술_자연관찰책으로_상어표현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상어에 푹 빠져서 살고 있는 5살 아들녀석의 상어 사랑을 포스팅 해요. 한국헤밍웨이 리틀 자연관찰 전집은 대부분 실물 사진 보다 그림으로 그려진 세밀화가 많아요. 자연관찰은 그림으로 먼저 보여주는..

초등1학년_독후활동_탄탄세계테마동화/숲속을 걸어요 [내부링크]

초등 1학년인 아이와 함께 오늘은 책을 읽고 가장 인상깊은 장면을 그림으로 그려 보기로 했어요. 계획했던 독후활동 중, "그림으로 표현하기" 상상해서 그리기 어려워하는 아이에게는 책의 삽화를 그대로 그리게..

아동요리_아이와 빵만들기_탄탄아이쿡/아빠와 함께 빵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탄탄아이쿡]의 아빠와 함께 빵만들기에 있는 미니 컵케이크 만들기를 해봤어요. 저는 요리가 가장 어렵고 자신없는데 첫째아이의 성화에 집에 있는 재료를 뒤져서 시작했어요. 재료 무염버터 120그램, 설..

매실 셔벗_탄탄아이쿡_여름 간식 [내부링크]

큰아이의 꿈이 요리사이기에 [탄탄아이쿡] 전집을 들여 몇 년째 잘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나의 요리 첫걸음" 책에 있는 매실 셔벗을 만들었어요. 깔끔하고 시원하게 식사를 끝내는 후식용이지만, 저는 아이들과..

8월_습관계획표_4주 습관 프로젝트 실행 중 [내부링크]

8월의 시작을 대비해서 저는 [4주 습과 프로젝트]를 만들어 실행 하고자 해요. 매일매일 해야하는 일을 쓰는게 귀찮기도 해서 리스트를 만들어 정리해 봤어요. 냉장고문에 붙여 두고 변화를 원하는 목록들을 계속..

여름방학_하루5분 영어놀이의 힘_영어놀이로 영어랑 엄마랑 친해지기 [내부링크]

초등학생인 첫째가 여름방학인 요즘 집에서 뒹굴뒹굴 DVD 시청만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왠지 마음에 불안감이 또 엄습해오네요. DVD는 영어로 틀어주고 자막은 한글자막으로 해주고있어요. 지난 해 겨울부터 주토..

복근 끝판왕_스미홈트_타오르는 다이어트 의지 [내부링크]

홈트계의 본좌,복근 끝판왕, 유튜브 100만, SNS 30만 팔로워가 기다린책 스미홈트 저는 스미홈트를 2년 전 7월, 요가하는 친구를 통해 핫(?)한 복근 사진이 가득한 스미님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됐..

여름엔물놀이_아파트 물놀이터 갈때도_토퍼준비! [내부링크]

연일 후텁지근한 날씨로 주말부터 밖에 나가지도 못 하고 집에서 에어컨이랑 선풍기로 여름을 보내고 있어요. 오늘 부터 아이들 방학이라 본격적으로 놀아볼까해요. 요즘은 아파트 놀이터가 잘 되어있는 곳이 많은..

초등1학년 여름방학 독후활동 계획_초등 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 송재환 [내부링크]

"평생 공부습관, 초등1학년 책읽기에 달렸다1" [초등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 저는 첫 아이가 태어났을 때 책육아를 알았어요. 정말 열심히 책을 읽어주고, 놀아줬어요. 둘째, 셋째는 아무래도 그때보다 상..

초등1학년_독후활동_혼합물 분리_교원/올스토리_우유로 목걸이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비도오고 집에서 심심한 더위를 견뎌내는 녀석들을 위해 실험을 했어요.  며칠 전 까지 내일은 실험왕에 빠져있던 첫째가 만화책에 나오는 실험을 해보고 싶다고 안달이 났었는데 만화책을 대출한거라 키..

우리지금 여름휴가중_토퍼_휴가필수품 [내부링크]

푹푹 찌는 여름이네요. 이제 곧 휴가 떠날 날을 기다리며 오늘은 여름휴가 토퍼를 만들었어요. 며칠 동안 실루엣 카메오3 기계가 말썽이여서 날씨의 영향을 받는 건지 어쩐건지 잘 몰라서 만들기 작업도 미뤄지고..

영유아 전집_꼬꼬마의 위대한 탄생_중고전집 싸게 사는 방법 [내부링크]

처음 아이에게 사줬던 유아전집 [꼬꼬마의 위대한 탄생] 책을 포스팅 하려고 해요. 모든 것이 처음이였던 저는 당시 동네의 아동서점을 찾아갔는데요. 몇 페이지 없고 5초만에 볼 수 있는 짧은 글밥과 어이없는 끝..

미라클모닝 1년째_매일 새벽 4시에 기상하며 성장중. [내부링크]

당신의 하루를 바꾸는 기적 아침.6분이면.충분하다  [미라클모닝]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들어주는 책! 저는 이 책을 유튜브에 책그림을 통해서 알게 됐어요. 가볍게. 책의 내용을 그림을 통해서 보여주는 책그림..

엄마수업_읽으며 13개월 아기 어린이집 보내는 고민 해결 [내부링크]

날씨도 덥고, 돌아보면 바지가랑이를 부여잡고 저를 애정하는 셋째가 찰싹 달라 붙어 있어 좀 피곤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그래서 둘째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에 보낼까 고민하고 있는데 이렇게 저만 좋아하는..

하루3시간 영어노출_엄마표 영어 이제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저는 영어에 참 관심이 많아요. 아이들에게 영어책 읽어주는 것도 좋아하고, 제가 즐기는것도 좋아하는 편이예요. 그런데, 첫째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불안한 마음이 슬슬 생기기 시작했어요. 남들 다 다니는..

망태 할아버지가 온다/ 박연철 [내부링크]

아이 키울 때 빠지지 않는 아바타 같은 육아 파트너, 망태 할아버지 책이예요. 2011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작품 [망태 할아버지가 온다] 망태 할아버지는 이 세상 모든 나쁜 아이들을..

영유아전집_푸름이 까꿍그림책_아기도 좋아하고,한글 떼기에 도움되는 책 [내부링크]

세명의 아이들이 모두 좋아했고 좋아하는 푸름이 가꿍그림책이예요. 첫째는 4살때, 둘째는 1살때 들였던 전집인데요. 당시 첫째에게 읽혔던 전집 말고 다른 걸 읽히고 싶었던 마음에 둘째를 위해 들였었어요. 마침..

독서쇼크/ 송조은 [내부링크]

정보를 재화로 만드는 기술 [독서쇼크] 언젠가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한 책인데 자세히 읽고 싶어서 구입했던 책이예요. 차례를 보면 '그래! 이건 알아야돼'라는 생각이 들만큼 솔깃(?)한 소제목들이 있어요. 제..

모든것이되는법_꿈이너무많은 다능인을 위한 책_새로운삶의방식 찾기 [내부링크]

꿈이 너무 많은 당신을 위한 새로운 삶의 방식 [모든것이 되는 법] 저는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요.그런데 관심있는 새로운 분야를 만나면 완전히 빠져들고 관련 정보를 흡수하며 신나게 몰입하다 점점점..흥미를..

유아그림책_ 한 입만/ 강혜원 글.그림_공룡이 나오는 책 [내부링크]

오늘 소개 할 책은 한림출판사의 [한 입만]이라는 공룡들이 나오는 책이예요. 배고픈 티라노사우루스가 트리케라톱스의 뒷모습을 보고 뭔가 알았다는 듯 다가가는 모습으로 시작돼요. 티라노사우루스는 트리케라..

영유아전집_돌쟁이책_ 다중지능개발 리틀북스 [내부링크]

다중지능개발 리틀북스는 제가 첫 아이를 위해 열심히 고심하고 고른 유아전집인데요, "공동기획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발달심리 연구" 이 문구표시에 거의 넘어가서 샀지만 후회없이 아주 잘 읽었고, 읽히고 있는..

3개의소원 100일의 기적 잠들기 전, 쓰기만 하면 이루어진다/ 이시다 히사쓰구 [내부링크]

100일 만에 소원을 이루는 비법이 있다니! 무슨내용인지 궁금해서 도저히 참지 못하고 책 구매를 했어요.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의 저자와 같은 사람인가 하고 몇번이나 이름..

영유아전집_아기대통령 중 걸음마걸음마 [내부링크]

오늘은 저희 세명의 아이들이 다 좋아 했던 책을 소개해요. 첫째 둘째도 이 책으로 처음 책을 입문했는데요, 이제 돌쟁이 셋째 아기도 아기대통령의 책 중 이 [걸음마 걸음마]책으로 진작에 책을 좋아하기 시작했..

완도 명사십리로 케이크토퍼+여행토퍼들고 주말여행 [내부링크]

요즘 너무덥죠. 저희 가족은 둘째 녀석 생일을 맞아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 위해 외갓집, 완도로 주말여행을 왔는데요. 정말 볕이 말도 못하게 뜨겁네요. 금요일 저녁에 도착해서 토요일 새벽에 기상했어요. 대충,..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보도섀퍼 [내부링크]

친구의 추천으로 읽게 된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예요. 우연이 만난 말하는 개를 통해 돈의 의미를 알고 성장하는 키라 이야기는 사실 초등학교 1학년 딸아이를 위한 책이기도 했지만 아직 아이가 감..

엄마의 돈공부_부자엄마가 되길 원한다면 돈공부 [내부링크]

저희 아파트에는 작은 도서관이 있어요. 큰아이가 요즘 만화책에 푹 빠져 사는데 빨리 많이 읽어 버리니 사주는게 부담스러운데 여기 작은 도서관에 매일 출근도장 찍듯 가서 만화책을 대여섯권씩 빌려봐요. 아이..

심플한 케이크토퍼_배달의민족체_음각토퍼 [내부링크]

며칠 후에 있을 둘째녀석 생일을 맞아 케이크토퍼를 만들고 있어요. 저한테 이런 재미있는 능력이 생긴게 너무 즐겁고, 어떤글을 현실로 만들까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것도 재밌어요. 이번에 만든 토퍼는 아이들이..

단골미용실에 케이크토퍼 선물 [내부링크]

주말 동안 여러가지 내용으로 토퍼 연습도 하고 다양한 종이에도 실험(?)을 해봤는데요. 제대로 된 교육없이 어림잡아 실험했다가 며칠 전 새로 산 커팅매트를 보기 좋게 도려내고 말았네요. 흐엉흐엉 실루엣카메..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고이케 히로시 지음 [내부링크]

제가 요즘 옆에 애돌애돌 끼고 사는 책인데요,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15만부 돌파!한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책이예요. 책에 나오는 우주님도 재밌고, 말버릇을 배우는..

여자가 공부가 필요할 때 (1년배워10년써먹는 인생을 바꾸는 성장프로젝트) [내부링크]

저는 20대는 가고 싶은 곳, 하고 싶은 공부, 하고 싶은 일을 거침없이 찾아 해 냈어요. 하고 싶은 일이라면 2시간 이상 걸리는 곳에 직장이 있더라도 문제가 없었어요. 20대 후반에 결혼을 하고 서른 살에 첫 아이..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지음 [내부링크]

2014년 6월 19일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책은 세 번 읽은 책이다. 읽을수록 내가 변할 수 있다는 생각에 늘 새롭다. 두번 읽을 땐 처음 읽은 것을 좀 더 각인하기 위함이였는데 그게 안됐던건 기록이 없어서가 아..

40분 기적의 독서법/ 김병완 지음 [내부링크]

40분 기적의 독서법 3년 1000권의 책을 읽어라.  인생을 90년으로 봤을 때 하루 24시간 중 48분이 인생의 3년에 해당된다. 이시간에 천권의 책을 정복한다면 삶이 달라진다. 진짜? 워렌버핏이 그러했고, 스티븐잡..

스텐실로 에코백 꾸미기_실루엣카메로3_모란재탄생 [내부링크]

학교 다닐 때 그려둔 모란꽃 한 송이가 있었어요. 꽃말은 "부귀"예요. 20대에 이런 상징적인 것으로도 부를 몸에 지니고 싶었나봐요^^ 모란꽃 이미지를 모으고 연구해서 저만의 모란꽃을 만들었는데요, 이 이미지..

이건 티라노가 아니야!!!!! [내부링크]

엄마, 나 유치원 다녀 올 때까지 티라노 그려놔야돼! 둘째녀석 올 시간에 후다다다다다다다다다닥 3분티라노 하원 후, "으앙으앙~~ 이건 티라노가 아니야!! 다시그려줘!!!!" 3분은 카레만들때만 쓰는 시간ㅠㅠ

사시코자수_일본바느질_멋진 홈질 [내부링크]

20대 초반에 첫 직장이 광고사진찍는 스튜디오였는데 그 때 초전섬유 퀼트 박물관에서 작품사진을 찍은 적이 있었어요. (지금 생각하면, 그게 도록 만드는 사진이였나..가물가물해요) 당시 저는 스탭으로 퀼트를..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곤도마리에 [내부링크]

오늘은 정리 책,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을 포스팅 할게요. 저는 4년 전, 육아를 한다고 물건들 정리는 안해도 된다고 합리화 하면서 지냈는데요. 이 책을 읽고 실천 하자 마자 집 상태는 완전히 달라졌어요..

여행토퍼_하늘과 바다사이 리조트 [내부링크]

요즘 비가 많이 내리네요. 저는 지난 주말에 지인들과 태안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토요일에 비올까봐 조마조마했는데 다행히도 안왔어요. 하늘과 바다사이 리조트에서 숙박했는데 이곳은 리조트 앞이..

꾸뻬씨의 행복여행_꾸뻬씨가 열려주는 행복 23가지 [내부링크]

꾸뻬씨의 행복여행을 읽고, 행복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었네요. 4년 전, 이렇게 손으로 꾹꾹 눌러 쓸 만큰 행복의 23가지를 적어 놓은 걸 보니 나한테 일어나는 행복에 대해 느끼고 감사하기 보다는 행복하기 위해..

진짜진짜 재밌는 공룡 그림책_공룡좋아하는 아이에게 추천 [내부링크]

요즘 둘째녀석은 공룡에 푹 빠져서 살아요. 한 동안 상어에 완전히 빠져서 "엄마,선물" 이러면서 주는 상어 그림만 수십장을 주더니.. 드디어 잘 그려서 엄마의 과도한 리액션 약발이 떨어질 때 쯤...되니 공룡으..

지우개 스탬프 만들기 [내부링크]

집중을 잘 하고 멍때리기 선수인 큰아이가 무언가 열심히 하고 있길래 보았어요. 책상에서 심각하게 지우개를 파고 있었네요. 요로케조로케 침까지 흘리며..ㅡㅡ;; "엄마, 이걸 이렇게 해야 찍었을 때 내이름이..

닥치고 군대육아/ 김선미 지음 [내부링크]

2011년 책하나를 잘 못 주문 했어요. "불량육아.. 내가 이 육아책을 샀다고?" 딸아이 9개월 때 복지관에 3만원짜리 오감수업 등록하겠다고 낮잠자는 애 들쳐 안고 슬리퍼 신고 달려오느라 완전히 기진맥진 이였던..

텍스타일디자이너 꿈을 이룬다. [내부링크]

저는 컴퓨터그래픽디자인 전공과 섬유패션디자인 전공을 한 이력이 있는데요, 원래 섬유패션디자인과명이 텍스타일디자인과였는데 그냥 생소한 그 단어가 너무 좋았어요. 텍스타일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은 공예미..

셀프 돌답례품 제작_에코백 꾸미기 [내부링크]

며칠 전 셋째의 돌잔치가 있었어요. 셋째라 잔치라기 보다 양가부모님과 가까운 식구들만 몇 분 모여 식사하는 자리였네요. 축하해 주신분들이 6가족 정도였는데 답례품을 어떻게할까 고민 하다가 요즘 대세인 에..

티스토리 초대장 받았어요! [내부링크]

드디어!!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 블로그를 시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대장 배포해 주시는 분들의 블로그도 구경하고 댓글도 쓰며 초대장을 받았네요 :)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녹은 눈사람님 진심으로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