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t의 등록된 링크

 ca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구기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 계속해서 커피를 마시다 보니 몸도 별로 안 좋아지는 것 같고 해서 요새 다른 차를 좀 마셔볼까 하고 차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덥지도 차지도 않은 구기자의 효능 그리고 구기자의..

일본 코로나 검사 확대하나 [내부링크]

전세계가 코로나 확산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이 와중에 중국에서 가까운 나라면서 한국처럼 초기에 우한과 후베이성을 제외한 중국 전역에 공항 문을 열어두었던 일본의 코로나 환자수가 굉장히 느린 수로..

밀키트 추천 삼삼해물 해물탕 후기 [내부링크]

요새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밥을 해먹는 일이 너무나 잦아졌습니다. 반찬 걱정도 하루 이틀이지 요새 밀키트도 종종 주문해서 먹고 있는데요. 지난 주말에 해먹었던 삼삼해물 밀키트 너무 맛있어서 추천해드리려고..

이탈리아 코로나 사망자 많은 이유 [내부링크]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가 한국에 이어 이번에는 유럽 및 미국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급기야 전도시 봉쇄령을 내리기에 이르렀지요. 이탈리아에서 특히나 많은 숫자의 감염자와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

봄나물 종류 효능 [내부링크]

따뜻한 봄이 찾아왔지만, 코로나로 인해 집콕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외식도 꺼려지는 지라 요새 집에서 밥을 자주 해먹고 있자니 귀찮기 짝이 없네요. ㅠㅠ 여러 가지 봄나물 종류들이 나와서 그나마 새..

국물떡볶이 추천 레드홀릭 젓가락떡 소스 후기 [내부링크]

요새 코로나 때문에 외식을 좋아하던 저희도 외식을 가급적 삼가고 있답니다. 다행인건지 남편 회사가 재택근무는 아니지만 집에서 밥을 먹는 날들이 많아지니 너무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요새 쿠킹박스 같은것도..

우수리 효과 [내부링크]

백화점 상품이나 홈쇼핑 상품들, 그리고 인터넷의 수많은 상품들을 보면 끝자리가 000으로 끝나지 않고, 9900원 / 39800원 / 279000원 등 가격에 끝수 즉 우수리가 붙어 있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사실 계산하기에..

팬데믹 뜻, WHO 코로나 팬데믹 선언 Pandemic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 WHO가 스위스 현지 날짜 3월 11일자로 코로나에 대해 팬데믹(pandemic)을 선언했습니다. WHO가 팬데믹을 선언한 것은, 우한 폐렴이 발생된지 3개월여만인데요. 그간 많은 나라에서 팬데믹을 선언해야..

감기 독감 차이 [내부링크]

우한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코로나에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데요. 독감 또한 조심하지 않으면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감기와 독감 차이를 잘 몰라 독감을 그대로 방치하는 분도 있고, 또 코로나인데 그냥 감기..

폐에 좋은차 6가지 [내부링크]

최근 우한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기침이라도 나오면 쏟아지는 시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뿐 아니라 미세먼지로 인해 폐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폐에 좋은 차들이..

혈압 낮추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고혈압은 증상 없이 조용히 혈관을 손상시켜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리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고혈압은 유전적 영향도 있지만 식습관의 영향도 있는데요. 계속되는 서구화된 식생활변화로 인해, 국내 고혈압 유..

코로나 자가격리 방법 생활수칙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증가하며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고 계실 거예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는 한국 뿐 아니라 이탈리아, 일본, 이란 등에서 현재 많은 수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코로..

도라지 효능 부작용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도라지는 도라지차, 도라지무침, 도라지볶음, 도라지즙 등 여러 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저는 매콤달콤, 새콤달콤한 도라지무침을 참 좋아한답니다. 최근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감기에..

면역력 높이는 음식 [내부링크]

코로나19 (우한폐렴)으로 인해 공포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역감염확산이 확인된 만큼 더더욱 스스로가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이에 따라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정력에 좋은 음식 총집합 [내부링크]

신종코로나가 박쥐에서 비롯되었다고 추측이 되었는데요. 동남아와 중국의 일부분 사람들이 박쥐가 정력에 좋은 음식이라고 먹는다고 하네요. 야생동물을 함부로 먹는 것은 여러 가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몹시..

시서스 효능 부작용 일일권장량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시서스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그리서어로 '담쟁이 덩굴'을 뜻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시서스 효능과 부..

심리적 반발 Psychological Reactance [내부링크]

홈쇼핑 방송을 보다가 이제 남은 수량이 30개 밖에 없다라거나 해당 상품 품절 임박이라는 말을 보고 마음이 조급해져 나도 모르게 홈쇼핑에 전화를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혹은 물건을 사러 갔다가, 이 색상은..

숙취해소 과일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어제도 과음하고 숙취해소에 좋은 과일을 찾고 계신가요? 저는 술을 마시면, 당일에는 괜찮은데 다음날 하루 종일 시체놀이를 한답니다. 심한 날은 다음날 하루 종일 토하고 속이 너무 울렁거리고 머리도 아프고..

둥굴레차 효능 알고마시면 더 좋아요 [내부링크]

한국에서 식수 대용으로 가장 많이 마시는 차는 보리차에 이어 바로 둥굴레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둥굴레차 효능 알고 마시면 더욱 좋겠지요? 둥굴레차 효능 둥굴레차의 주재료인 둥굴레는 산지에서 잘 자라는 백..

비타민C앰플 추천 아이오페 에이스 비타민씨25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겨울철에 특히 더더욱 추천해드리고 싶은 비타민C앰플을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비타민C 앰플 제품은 아이오페 에이스 비타민씨25인데요. 저는 나이가 먹어서인지 언제부턴가 겨울철이..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 7가지 [내부링크]

트림은 정상적인 생리현상이지만 트림을 유난히 자주하는 분들이 있을거예요.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트림은 호흡 및 식이 중 위로 섭취된 과다한 공기가 식도로 역류하여 배출되는 현상을 가리키는..

타불라라사 뜻 Tabula Rasa [내부링크]

Tabula Rasa 백지 상태로 태어난 인간 정신 인간은 무엇인가를 가지고 태어나는 것일까요, 아니면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태어나는 것일까요? 인간이 무엇인가를 가지고 태어난다는 편의 대표주자는 데카르트입니..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명절에 맛있는 음식을 드시고 난 후 복부팽만증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분들이 있지는 않은가요?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 속에 가스가 자주 차고 속은 더부룩한데 별 다른 이상..

우한폐렴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우한폐렴이 중국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까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한폐렴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보건당국은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

연말정산 실비보험 보험금 의료비공제 여부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13월의 월급이라 하는 연말정산이 한창인데요. 연말정산을 할 때, 실비보험에서 보전 받은 의료비 금액 (보험금)에 대해 의료비 세액 공제가 되는지 궁금하실 거예요. 실비보험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38..

혈전 증상 원인 치료법 혈전증 고위험군 [내부링크]

오늘은 혈전 증상과 원인,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피떡이라 부르는 혈전은 혈관이나 심장 속에서 혈액 성분이 응고해서 생기는 덩어리를 가리킵니다. 혈전 증상은 우리 몸에 언제 어떤..

로얄제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감기 예방 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면역력 증진이 중요한데요.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으로 자주 거론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로얄제리 이지요. 오늘은 로얄제리 효능 그리고 부작용..

지중해식 식단 (지중해식단) 이렇게 드세요 [내부링크]

지중해식 식단이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여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지중해식 식단 (지중해 식단)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식단을 구성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마다 수많은..

나우푸드 실리마린 밀크시슬 복용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복용중인 나우푸드의 실리마린 밀크시슬 복용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제가 저질체력으로 인해 엄청 힘들어 한다니까 여동생이 밀크시슬이 효과가 좋다고 한 번 먹어보라고 하더라고요. 동생은 나우..

공기정화식물 BEST5 [내부링크]

요새 미세먼지로 인해 걱정을 안고 사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공기정화식물 BEST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처럼 추운 날씨에는 창문을 활짝 열고 환기를 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추운 겨울에..

방관자효과 제노비스신드롬 Bystander Effect [내부링크]

방관자효과는 구경꾼효과, 혹은 제노비스 신드롬이라 불리우기도 하는데요. 방관자라 하면 어떤 일에 관여하지 않고 그저 지켜보기만 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방관자 효과는 어떠한 사건이나..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내부링크]

어젯밤에 잠깐 밖에 나갔더니 뺨이 얼얼한게 너무 춥더라고요. 요새 같은 추운 날씨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잘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이 낮아지면 우리 몸의 기능과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이지요...

키크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전 키가 작은 편인데요. 제가 어렸을 때 저희 부모님은 키크는 방법 같은 것들에는 관심이 없으셨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엄마, 아빠 모두 키가 크셨고 친가 외가 사람들 모두 키가 보통 이상은 다들 됐었으니까요..

변실금 원인 증상 치료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변실금이란 자기 의지와는 상관 없이 대변이 새는 증상을 가리킵니다. 변실금은 70세 이상 노인의 5~10%가 경험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변실금 원인 그리고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70세..

순대국 만들기 세상 간단함 [내부링크]

오늘은 순대국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집에서 순대국을 만들어먹기는 지난 번에 병천순대 2kg을 사면서 처음이었습니다. 그전에는 내내 순대를 구입한 후에 쪄서 먹기만 했거든요. 그런데..

대추 효능과 부작용 대추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불면증에 효능이 좋다는 대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면증에 좋다는 것 외에도 대추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대추 부작용에는 무엇이 있는지 오늘은 대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

롯데리아 메뉴 가격 칼로리 [내부링크]

저는 집 가까이에 롯데리아가 두 군데나 있어서 종종 식사를 롯데리아 가서 해결하곤 하는데요. 롯데리아가 지난 12월 19일자로 메뉴 가격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오늘은 최신 롯데리아 메뉴 가격 세트 및 단품 그..

퍼스널 스페이스 뜻 종류 Personal Space [내부링크]

퍼스널 스페이스 (Personal Space) - 당신과 나 사이의 적당한 거리 벤치에 앉을 때는 가장 자리에 앉고 싶은 심리가 대부분 있습니다. 그래서 모르는 사람들 두 사람이 벤치에 앉아 있는 경우, 양쪽 가장 자리에..

알츠하이머와 치매 차이 [내부링크]

예전 수애가 나왔던 드라마에서 젊은 나이에 치매에 걸려 기억을 잃어가는 모습을 연기했었는데요. 해당 드라마를 보며 참 많이 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 <바람이분다>라는 드라마의 스토리 역시 젊은 남자 주..

걷기운동효과 좋아요 [내부링크]

우리는 일상 생활을 하며 매일 걷기를 하지만 막상 걷기 운동은 운동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걷기운동도 운동이며 걷기운동효과는 여러분의 생각보다 훨씬 좋답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매..

칫솔 교체시기 관리법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칫솔 교체시기와 그리고 올바른 칫솔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매일 사용하는 칫솔. 여러분들은 얼마나 자주 칫솔 교체를 해주고 계신가요? 혹시 칫솔모가 망가..

적정 수면시간 몇시간일까 [내부링크]

성인의 하루 정적 수면시간은 몇 시간일까요? 최근에는 불면증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잠을 많이 못 자면 건강하지 못하다던데, 또 잠을 너무 많이 자는 것도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던데 하는..

유토피아 뜻 Utopia [내부링크]

유토피아 (Utopia) "어디에도 없지만 반드시 있어야 할 곳" 바로 유토피아. 유토피아는 현실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이상향(理想鄕) 혹은 이상적인 국가를 뜻합니다. 그리스어 'ou (없다)'와 'topos (장소)'가 합쳐..

노로바이러스 증상 원인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11월부터 4월까지 가장 발생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로바이러스 증상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1968년 미국 오하이오주의 노..

맛있는순대 바른씨 병천순대 후기 [내부링크]

저희는 둘 다 순대를 좋아하는 편이라 가끔 인터넷에서 순대를 주문해서 먹습니다. 물론 동네 분식집에서 사먹기도 하고요. 오늘은 제가 인터넷에서 먹어본 맛있는 순대를 하나 소개해드릴까 해요. 병천순대인데..

미네르바의 부엉이 뜻 유래 [내부링크]

미네르바의 부엉이 (Owl of Minerva) "미네르바의 부엉이는 황혼 무렵에야 비로소 그 날개를 편다." 이 말은 헤겔이 자신의 저서 <법철학> 서문에서 언급했는데요. 마르크스가 <헤겔 법철학 비판> 이르는 책을 통..

철분 많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철분 많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대표적으로 빈혈과 같은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철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창백해져 얼굴이 핏기가 없어 보이며, 하지불안 증..

동조 뜻 예시 Conformity [내부링크]

오늘은 심리학 용어 중 동조(Conformity)의 뜻과 함께 그 예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모두가 'Yes'라고 할 때 'No'라고 말할 수 있는 분이신가요? 맛집이라고 소문이 나 남들이 줄서는 집에 덩달아..

혈당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혈당 낮추는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잦은 폭식을 한다거나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간다면 몸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최근들어 갑자기 살이 확 빠졌..

유레카 뜻 어원 [내부링크]

유레카 (Eureka) 고대 그리스의 과학자 아르키메데스가 외쳤다는 그 유명한 말, 바로 "유레카!" 인데요. 유레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여러분들은 유레카 뜻과 그 어원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유레카..

까스앤프리 츄정 가격 후기 [내부링크]

12월 초에 배가 굉장히 아팠는데요. 배가 엄청 빵빵한데다가 뱃속에서 계속 꾸르륵 소리나서 뱃속에 천둥치는 줄 알았습니다. 전보다 잦게 방귀도 뿡뿡 나오기도 하고 트림도 잦아졌고요. 배도 빵빵한것이 이게 바..

미국 배당주 투자 유의할점 [내부링크]

최근 몇 년간 한국 주식시장이 글로벌 주식 지수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 투자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또 연말에 보너스가 나오..

롯데리아 메뉴 가격인상 [내부링크]

저는 집 가까이에 롯데리아가 있기도 하고, 또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밥하기 귀찮을 때 남편이랑 종종 롯데리아를 가는데요. 롯데리아가 또 1년 만에 메뉴들 가격 인상을 한다는 슬픈 소식이 들려오네요. 물..

2019년 11월 P2P투자 정리 [내부링크]

저는 은행 적금 외에 주식투자와 P2P투자로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매달 정리를 해서 내 재테크 상황을 검토하고자 투자일기 카테고리를 만들어놨는데, 귀찮아서 정리 안 하다가 오늘에서야 글을 올려 봅니다...

맛남의광장 정용진 못난이감자 매진 소식 [내부링크]

지난 목요일에 방송되었던 <맛남의 광장>편에서 백종원이 위기에 처한 감자 농가를 도와달라고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에 전화를 했었는데요. 해당 감자는 일명 못난이 감자로 상품성이 떨어지는 B급 모양새의 감자..

어의없다 어이없다 제발 틀리지 마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어의없다>와 <어이없다>에 대한 올바른 표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발 이런 맞춤법은 틀리지 마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상대방이 이 말을 틀리게 썼을 때, 좀 사람이 그래 보이거든요. 실제 많은 여..

맥주 칼로리 - 맥주 마시면 살찔까? [내부링크]

요새 밖에서 맥주 한 잔 마시기도 녹록치 않고 편의점에 가보면 맥주 4캔에 만원 행사도 많이 하고 있어 혼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맥주를 마시면 과연 살이 찔까요? 매일 맥주를 마시면 살이 찔까 궁금해하..

다이어트 차종류 4가지 [내부링크]

날이 추워진 요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의 경우 움직이기도 싫고 해서 살이 좀 찌고 있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오늘은 다이어트 차종류 4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날씨도 마침 추워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아동용 패딩 발암물질 제품명 브랜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겨울이 되어 추워지면 가장 많이 입는 것이 패딩일텐데요. 어린이들도 예외가 아니지요. 그런데 아동용 패딩 모자에 달린 털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발암물질이 나왔다고 합니다. 소비자원에서 아동용 패딩 13개..

20대 30대 국가 건강검진 항목 유의할점 [내부링크]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주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수가 되었는데요. 한국에서는 20대 30대 40대 등 각 연령별로 국가 건강검진을 무료 혹은 적은 금액으로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해마다 연말쯤 되면 지역 의료보..

뵈요 봬요 구별 간단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분들이 틀리는 맞춤법, 뵈요 그리고 봬요 쉽게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개팅 후, 그녀가 마음에 들었던 갑돌씨. 그래서 평일에 유미씨에게 카톡을 하여 주말에 시간이 있는지 물어보고..

체내 독소배출방법 생활속 간단한 습관으로 [내부링크]

"우리 체내에 쌓인 독소로 몸 속 정화 시스템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현대인들은 미세먼지로 인해 또 우리가 먹는 음식들의 여러 가지 식품첨가물들에 의해 또 여러 가지 세제 등 우리 몸에 독소를 쌓이게 하는..

바뀐 연말정산 최신 정보 [내부링크]

직장인들에게 있어 1년 중 가장 중요한 달이 바로 12월이 아닐까 싶은데요. 12월에는 바로 연말정산을 해야 하지요. 매년 연말정산에 바뀌는 내용들이 있기 때문에, 올해도 바뀐 연말정산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도토리 효능 [내부링크]

쌉싸름한 맛이 자꾸만 젓가락을 끌어단기는 도토리. 오늘은 도토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한국 국민들은 미세먼지로 건강의 위협을 받고 있는데요. 미세먼지 때문에 건강이 염려되는 분들이라면 도..

영양 가득 배추 효능 보관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연중 가장 먹는 채소 중 하나가 바로 배추가 아닐까 싶습니다. 배추는 무, 고추, 마늘과 함께 우리나라 4대 채소 중 하나인데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배추김치에서부터 배추전, 배추된장찌개..

12월 제철음식 효능과 함께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느덧 한해를 마무리 하는 12월이 다가왔습니다. 12월 하면 어떤 제철음식들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사실 귤이나 굴과 같은 제철음식들 보다는 군밤이나 호빵과 같은 군것질거리들이 더 먼저 떠오르기는 한데요. 1..

남자 앉아서 소변 보기 전립선에 좋을까 나쁠까 [내부링크]

남자도 앉아서 소변을 보면 전립선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이게 과연 진실일까요? 여자들은 앉아서 소변을 보고, 휴지로 뒷처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남자들은 서서 소변을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화..

낫다 낳다의 차이 알아보고 완벽하게 활용하기 [내부링크]

요새는 카톡이나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 등을 통해 메시지를 전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타이핑 할 일도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맞춤법을 써야 망신당하지 않을텐데요. 오늘은 낫다와 낳다의 차이를..

모과차 효능 만드는법 [내부링크]

모과차 효능, 부작용과 함께 모과차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저는 특히나 날씨가 쌀쌀해지면 향긋한 모과차가 땡기는데요. 모과차는 향긋하고 달달하여 먹기도 편하고 특히 겨울에는 따끈하고 달달한 게..

탈모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나 [내부링크]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에 익숙해져 있는데요. 이로 인해 요즘은 20대 30대 젊은 분들도 탈모로 걱정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과대망상증 피해망상증 증상 [내부링크]

최근 뉴스를 보면, 망상장애나 조현병으로 인한 범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과대망상증과 피해망상증의 뜻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 9시 생방송 뉴스에서 "내 귀에 도청장치..

애덤스미스 일생과 도덕감정론, 국부론의 탄생 [내부링크]

"인간 개개인의 이기심이 사회 전체의 부를 형성하는 원동력이 된다." 애덤 스미스(Adam Smith)는 1723년 스코틀랜드의 항구마을 커콜디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이름 역시 애덤 스미스였으며, 그가 태어나..

췌장암 초기증상 생존율 1기 2기 3기 4기 [내부링크]

오늘은 췌장암 초기증상과 췌장암의 생존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이자, 현재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을 맡고 있는 유상철 감독이 췌장암 4기 투병중임을 알려 많은 사람들..

재테크 외화예금 인기 [내부링크]

- 원화 가격 급락 - 왜 재테크 수단으로 외화예금을 할까? 10월에 달러 가격이 급락(원화가격 급락)함에 따라 재테크로 외화예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재테크를 위환 외화예금이라 함은 은행 이자를 노리는..

현기증이 나는 이유 3가지 [내부링크]

가끔 현기증이 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현기증이 나는 이유가 문득 궁금해졌답니다. 저같은 경우 현기증이 눈 앞에 하루살이 떼가 날아다니는 것과 같은 증상을 보이면서 머리가 어지러운 때가 있고, 또 어떤 때..

당신이 피곤한 이유 [내부링크]

요즘은 어린아이들 마저도 "저 피곤해요 ." 라고 말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현대인의 대표적 증상인 하나인 피로감. 대체 나는 왜 매일 이렇게 피곤한걸까? 여러분들이 피곤..

결제와 결재의 차이 [내부링크]

평소 말을 할 때는 모르겠지만 카톡이나 기타 메신저를 통해 얘기를 하다 보면 결제와 결재의 차이를 모르고 계신 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특히나 회사 생활을 하면서 결제와 결재의 맞춤법별 의미 차이를 모르..

자이가르닉효과 미완성효과 [내부링크]

자이가르닉효과란 미완성효과라도호 하며, 미처 마치지 못한 일을 마음 속에서 쉽게 지우지 못하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시험이 끝나고 나서 내가 잘해서 맞힌 문제 보다는 실수로 틀린 문제가 자꾸 기억에 남고 머..

탐앤탐스 탐앤치노 가격 칼로리 [내부링크]

저는 평소 탐앤탐스를 즐겨 가는데요. 동네에 있는 탐탐이 주말에는 살짝 시끌시끌 하지만 평일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히 책 보기 좋아서 책 보러 자주 간답니다. 저는 탐앤탐스 메뉴 중 탐앤치노 시리즈들을..

미국 배당주 배당왕을 주목하세요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배당왕 주식들에 주목을 하면 좋은데요. 배당왕 주식들은 어떤 주식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또 배당왕이란 무엇인지도 함께 살..

크랜베리 효능 부작용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방광염과 눈에 좋은 크랜베리 효능 블루베리, 크랜베리, 아사히베리 등 각종 베리류가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맛이 상큼한 크랜베리는 플라보노이드와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이 풍부하여 신장과 위, 비..

이혜성 나이 학력 전현무와 나이 차이 [내부링크]

이혜성 아나운서의 나이와 학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올해 한혜진과 결별 사실을 알렸던 전현무가 새로운 핑크빛 열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현무의 새로운 여자친구는 이혜성 KBS 아나운서라고 하는데요...

xml 사이트맵 만들기 무료 사이트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고 나니 방문자가 거의 매일 0에 수렴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구글이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내 블로그를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티스토리를..

비타민D 섭취하는 방법들 [내부링크]

일명 햇빛 비타민이라 불리우는 비타민D는 암을 예방해줄 뿐 아니라,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D를 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리..

스트레스 흰머리 유발해요 [내부링크]

예전 20대 후반 때,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하나 맡아서 하고 마칠 때쯤 보니 흰머리가 두 세가닥 보이더라고요. 20대에 흰머리라니! 충격을 받았었는데요. 다행히 지속적으로 흰머리가 나지는 않았지만 당시 엄청난..

중농주의 Physiocracy [내부링크]

농업만이 국가에 부를 가져다준다 국왕 루이 15세가 베르사유 궁전에서 애첩인 퐁파두르 부인을 거느리고 프랑스를 지배하던 18세기 중엽, 프랑스의 경제는 영국과의 식민지 전쟁에서 패한 데다 재무장관이었던 콜..

P2P금융법 통과로 달라지는 것들 [내부링크]

최근 은행의 예금이나 적금 상품 금리가 1~2%대 혹은 많아야 4% 이내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다른 투자처를 찾고 있는데요. 그 대안 중 하나로 P2P금융이 뜨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분들이 P2P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

가위 눌리는 이유와 가위눌림 대처법 [내부링크]

저는 가위 눌려본 경험은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인데요. 친구 중에 20대 때 유난히 가위 자주 눌리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가위에 자주 눌리는 사람들 중에는 귀신 때문에 가위에 눌린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감기 빨리 낫는 방법으로 감기 물리쳐요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감기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절기 혹은 날씨가 추워지면 몸에서 체온을 맞추느라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 감기에..

20대 직장인 저축 비율 [내부링크]

20대 직장인 여러분들은 저축을 얼마나 하고 계신가요? 핀테크업체인 굿리치 조사에 의하면, 20대 중 43%가 저축이나 주식 등의 재테크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핀테크업체에서 조사를 한것이기 때문에 해..

좌욕하는 방법 집에서 해보세요 [내부링크]

좌욕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집에서도 좌욕을 해보세요. 치질이나 여타 항문질환 예방에 좌욕이 좋다고 하는데요. 항문건강에 좋다고 하니 해보고 싶은데 좌욕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마이셰프 밀푀유나베 밀키트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마이셰프 밀푀유나베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1인 가구나 2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분들이 편하게 반조리 식품이라 할 수 있는 밀키트를 이용하는데요. 요리 한 번 해먹는다고 장을 봐서 음식을..

막힌코 뚫는법 [내부링크]

감기 환자가 많은 계절이라 오늘은 막힌코 뚫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고, 또 일교차도 많이 커져서 감기 환자도 많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비염 환자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차멀미 안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차멀미 안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멀미 원인 차멀미의 원인은 내 시각 정보는 별로 바뀌는게 없는데, 평형감각은 지금 움직이고 있다라는 정보가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우리 뇌에서..

중상주의 정책 [내부링크]

중상주의란 애덤스미스가 'mercantile system' 또는 'system of commerce' 라고 표현한 것으로, 문자 그대로 해석을 하게 되면 '상업의 체계'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중상주의라는 용어로 사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