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dycandi의 등록된 링크

 candycand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프랜차이즈 본사 점포개발 직원 추천 자리가 좋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창업을 할 때에 프랜차이즈를 먼저 생각합니다. 막연하게 개인이 스스로 하기에는 업종 지식이 없고 자신감이 없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면, 창업비용은 더 들겠지만, 레시피에서부터 매장관리, 브랜..

코로나 팬데믹과 자영업자, 그리고 댓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사람들은 바로 자영업자입니다. 자영업자의 절반이 대면 서비스업이다 보니, 코로나 팬데믹의 직격탄을 온몸으로 맞았습니다. 정부의 일방적이고 무계회적인 K-방역 정책에 자영업..

삥 뜯어가는 환경미화원 썰 - 자영업자는 호구다 [내부링크]

이건 10년 전 얘기입니다. 당시, 제가 옷가게에서 알바를 하고 있었는데요. 직원이 3명이었으니,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매장입니다. 사장님은 매장에 수금만 하러 오고 점장 1 + 직원(알바) 2의 구조였습니다. 그..

초보 자영업자가 신축 건물 임대를 피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만약 장사가 처음이라면, 신축건물 첫 번째 입주자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신축 건물 좋죠. 건물도 새삥이고 화장실도 깨끗하고 권리금도 없고. 하지만, 어느 정도 경험이 쌓인 자영업자가 아니고서야, 신축건물은..

자영업자 모르면 당하는 세금폭탄 - 부가세 절세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사업자가 납부하는 세금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직장인들도 다 내는 종합소득세, 그리고 두 번째는 부가가치세입니다. 이게 너무나도 중요한데, 초보 창업자들은 세금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로 창업..

노란우산공제의 장점과 가입조건 - 자영업자라면 반드시 가입하세요 [내부링크]

노란우산공제란? 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 폐업이나 퇴임, 노령 등의 생계 위협으로부터 생활의 안정을 기하고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는 자영업자/소상공인 퇴직금을 위한 공제제도입니다. 자,..

개인사업자 소득세 줄이는 합법적 절세 방법 - 인건비 올리기, 공동사업자 등록, 법인전환 [내부링크]

창업을 하고 장사가 안되어도 문제지만, 장사가 너무 잘 되는 것도 골치가 아픕니다. 그 골치의 원인 중 하나는 세금입니다. 내가 정직하게 일해서, 돈을 번 것인데, 세금을 수천만원 내라뇨? 쉽게 이해가 안 가지..

소상공인 자영업자 경비처리 어디까지 가능할까 [내부링크]

법인 같은 경우는 개인과는 별개의 실체이기 때문에 비용 인정에 있어서, 사업과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다면, 경비로 인정받기 매우 수월합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는 다릅니다. 일반적인 자영업자는 개인생활과 사..

프랜차이즈 신규창업 vs 양도양수 창업 뭐가 더 좋을까? [내부링크]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가장 크게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양도양수를 할지, 신규 창업을 할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왕 하는 김에, 모든지 새 걸로 하는 신규창업에 끌리기도 하지만, 상대적..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비용과 기대수익 [내부링크]

창업시장에서 무인점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최근 인기를 끄는 업종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입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무엇보다 아이스크림에 유통기한이 없어, 재고관리..

무인카페 창업비용과 기대수익 [내부링크]

최저임금 상승으로 무인점포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그중에 가장 인기는 무인카페입니다. 대한민국은 커피전문점 매출 세계 3위 커피소비국입니다. 그래서 카페는 가장 많이 망하고 가장..

셀프빨래방 무인빨래방 코인빨래방 창업비용과 기대수익 [내부링크]

과거에 동네마다 세탁소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세탁소들이 없어지고 무인 셀프빨래방이 자리 잡았습니다. 저는 사실, 처음에 이해가 잘 가지 않았습니다. 고시원 사는 사람은 극소수이고 집에 세탁기가 있..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비용과 수익예상 [내부링크]

저는 독서실에서 공부했던 세대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 독서실들이 사라지고 무인 스터디카페로 변경중에 있습니다. 최저임금이 상승하고 노동법에 대한 업주와 알바생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사람이 상주해야..

프랜차이즈 창업 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 사항들 [내부링크]

코로나로 경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구직은 힘들고 권고사직과 퇴사는 늘어납니다.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사람, 일자리를 잃은 사람은 결국 창업을 생각합니다. 이러한 자영업 초심자들에게는 프랜차이즈 창업이 가..

메이저 카페 창업비용 비교 분석(투썸,파스쿠찌,할리스,이디야) [내부링크]

50평 기준 메이저 카페 창업비용과 매익률 등을 비교해봤습니다. 모든 비용은 VAT별도이며, 상가임차비용은 제외된 금액입니다. 또한, 철거, 외부공사, 전기증설, 냉난방기, 화장실 공사 등의 별도공사비용은 제외..

편의점 창업비용과 기대수익 [내부링크]

코로나로 내수경제가 망가진 가운데, 그중에 매출이 성장한 업종이 있으니 그 업종은 편의점입니다. 보통 편의점은 은퇴한 중년부부가 운영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젊은 세대로까지 편의점 창업 열풍..

미국 스타벅스 아침 메뉴 분석 [내부링크]

스타벅스의 아침 메뉴는 샌드위치부터 베이글과 스프레드, 모닝랩까지 다양하다. 아침 커피를 마시러 스타벅스에 들렀는데 아직 아침도 못 먹었다면, 필자의 추천 메뉴를 먹어보길 바란다. 베이컨, 고다 & 에그 샌..

최고의 단백질 닭고기, 한국 치킨집이 망할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단백질의 질은 양만큼 중요하다. 닭고기는 훌륭한 단백질이다. 훌륭한 정도가 아니라, 거의 완벽에 가까운 단백질이다. 모든 단백질은 20개의 다른 아미노산의 어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아미노산들 중 9개..

마케팅 관리철학의 발전 [내부링크]

2. 마케팅 관리철학의 발전 마케팅 목표(고객만족을 통한 이익 달성)를 달성하기 위한 기업의 여러 가지 노력들을 한 방향으로 모아줄 수 있는 지침 또는 철학 필요 생산지향적 > 제품지향적..

마케팅의 정의 [내부링크]

1.1  마케팅의 핵심 개념        ⇒ 필요(need), 욕구(want), 소비자 만족, 교환,  시장 (1)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필요(need) : 기본적인 만족의 결핍을 느끼고 있는 상태(의, 식, 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