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pecha8882의 등록된 링크

 car-pecha888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3건입니다.

경산 폐차장 폐차는 어디에서?(경산시) [내부링크]

소유한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거나, 안전을 위해서 미리 경산 폐차장을 알아보는 분들이 정말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소유주는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사전에 알아야 하는 것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처분하면 되는지를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량 폐차할 때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만 모아서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외곽을 운행하다가 아주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 중에서 일부는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만약에 이런 폐차장을 선택하게 된다면 폐차하는 과정에서 정말 다양한 문제와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소유자의 정보를 지우는 말소 업무를 처리하지 않고 직원 또는 외..

거제 폐차장 당일에 폐차하기(거제시) [내부링크]

자동차를 폐차하시는 분은 정말 다양한 이유로 거제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정도 탄 뒤에 중고차로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거나 교통사고로 이유로 보험사를 통해서 처분합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사람들은 평생 살면서 차량을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폐차한 경험이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이유로 폐차하는 과정에서 무엇을 미리 파악하고 있어야 하고, 어떤 폐차 과정을 거치면 조금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폐차할 때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정보만 요약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왜 정식으로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해야 할까요? 시내가 아니고 주택이 없는 한적한 곳에서 보이는 폐차장의 일부는 정식으로 허가받은 곳이 ..

원주 폐차장 폐차가 어렵지 않아요.(원주시)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거나 운행거리가 너무 많아서 또는 너무 오래되어서 원주 폐차장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소유주는 평생 동안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폐차한 적이 없기 때문에 미리 무엇을 파악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처분하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폐차할 때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폐차장 중에서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하는 건가요? 시내가 아니고 외곽의 도로 주변에서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의 일부는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만약에 이런 폐차장을 선택해서 이용하게 된다면 폐차하는 과정에서 정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소유 정보..

창원 폐차장 폐차는 어떻게?(창원시)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자동차가 너무 오래되었거나 사고 등의 이유로 폐차하기 위해서 창원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소유주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어느 정도 탄 뒤에 중고차로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거나 교통사고로 보험사를 통해서 처분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평생 살면서 자동차를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폐차한 경험이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폐차하는 과정에서 미리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정보만 요약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정식으로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 하는 건가요? 외곽 지역을 주행하닥 보이는 폐차장의 일부는 정식으로 허가받은 곳이 아닙니다. 만약에 이런 폐차장을 ..

천안 폐차장 폐차는 이렇게 하세요.(천안시) [내부링크]

소유하고 있는 차량에 문제가 생겼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폐차하기 위해서 천안 폐차장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평생 동안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처분한 적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량을 폐차할 때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외곽에서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의 일부는 정식으로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만약에 이런 폐차장을 선택하게 된다면 폐차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말소하지 않은 상태에서 직원 또는 모르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타고 다니는 경..

당진 폐차장 폐차할 때 알아야할 정보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자동차를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폐차하기 위해서 당진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고 다니는 중간에 중고 차량으로 다른 사람에게 넘기거나, 사고로 보험사를 통해서 처분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평생 살아가면서 차량을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폐차한 경험이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폐차하는 과정에서 미리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쉽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왜 허가받아서 믿을 수 있는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나요? 시내가 아니고 외각에서 가끔 보이는 폐차장의 일부는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통영 폐차장 하루만에 폐차를?(통영시) [내부링크]

통영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차량 소유주는 가지고 있는 차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것을 사전에 알아야 하고 어떤 폐차 절차를 거쳐야 되는지를 몰라서 난감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이 알고 있으면, 크게 도움 되는 내용들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정식으로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되는 건가요? 차량 폐차할 때는 반드시 정식으로 허가받아서 안전한 전문 폐차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해서 맡기게 된다면 아주 큰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례는 고철 보상금을 제대로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이런 업체에서 전형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김해 폐차장 신속한 폐차는? [내부링크]

여러 가지 이유로 자동차 폐차할 필요가 있어서 김해 폐차장을 찾아보는 소유주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타고 다니는 중간에 중고차로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거나, 사고로 인해서 보험사를 통해서 폐차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생 살아가면서 자동차를 폐차장을 통해서 폐차한 경험이 거의 없기 때문에 사전에 무엇을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으면 좋은 내용만 모아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하는 건가요? 외곽의 도로를 차량을 타고 다니다가 가끔씩 폐차장처럼 보이는 곳의 일부는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문제는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반드시 큰 피해를 입고 폐차할 수밖에..

자동차 폐차가격(폐차 TIP) [내부링크]

소중하게 타고 다니는 차량을 폐차하면, 소유주는 조금이라도 더 많은 자동차 폐차 가격을 받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차량을 평생 동안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미리 무엇을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지를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폐차 가격을 조금이라도 잘 받기 위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바퀴에 있는 휠의 금속의 종류를 왜 알아야 하나요? 소유주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차량 바퀴에 있는 휠이 무슨 금속으로 만든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철보다는 비싼 금속인 알루미늄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제공받는 자동차 폐차 가격과 더불어서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

여수 폐차장에서 안전한 폐차하기 [내부링크]

여수 폐차장을 찾고 있는 분은 가지고 있는 차량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엇을 미리 파악해서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되는지를 몰라서 어려워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아서 믿을 수 있는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자동차 폐차할 때는 반드시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서 믿을 수 있는 전문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만약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해서 의뢰하게 된다면 아주 큰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고철 보상금을 제대로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업체에서 전형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처음에 접수할 시점에는 ..

광주시 조기폐차 어떻게 하면 될까요? [내부링크]

타고 다니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경유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기다리던 광주시 조기폐차가 2023년 2월 14일부터 서류 접수받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올해 시작되는 조기폐차를 많이 기다린 이유는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과 더불어서 4등급까지도 포함되어서 더욱더 많은 자동차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협회에서 정한 5가지 조기폐차 조건과 지원금을 받는 방법 그리고 편안하게 진행 절차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충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나요? 경유를 사용하는 모든 자동차가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5가지 조기폐차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광주시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소유주는 접수하기..

경유차 등급 확인하고 폐차하기 [내부링크]

소유하고 자동차를 경유차 등급 확인 결과 조기폐차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폐차장에서 제공하는 고철 보상금과 협회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을 받고 폐차할 수가 있습니다. 다행히 2023년부터는 대상이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으로 확대되고 조건도 완화가 되어서 더 많은 자동차가 대상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유차 등급 확인하는 방법과 조기폐차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모든 경유 자동차가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5가지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모든 항목을 만족하는지를 미리 한 가지씩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년 안에 ..

폐차할 때 자동차 폐차 서류 어떤 걸 준비하나? [내부링크]

차량을 폐차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처분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자동차 폐차 서류가 무엇이 필요한지 몰라서 난감해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량을 폐차하는 방법에 따라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포함되는 가장 일반적인 폐차 방법입니다. 일반 폐차 방법은 폐차장으로 들어오는 차의 70% 정도가 해당되는 방식으로 납부하지 못한 각종 세금이나 과태료 등으로 인해서 자동차에 할부 또는 압류가 1건도 없는 상태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접수하는 날에 말소까지 마치고, 폐차 보상금도 모두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해당 방식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폐..

용인시 조기폐차 쉽게 폐차 어떻게 해요? [내부링크]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경유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 기다리던 용인시 조기폐차가 2023년 2월부터 신청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2023년에 시작되는 조기폐차를 많이 기다린 이유는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까지도 포함되어서 더욱더 많은 차량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족해야 하는 조기폐차하기 조건과 지원금 받는 방법 그리고 편안하게 진행 절차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항목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을까? 정상 운행 가능하고 경유 연료를 사용한다고 모든 자동차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기폐차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용인시 경유차 조기폐차지원금을 받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신청하기 전에 모든 항..

4등급 차량 조기폐차, 폐차 정보 [내부링크]

상대적으로 연식이 오래되지 않은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2023년에 4등급 차량 조기폐차가 시작되기를 많이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이 조기폐차 대상에 포함되고, 6개월 이상 소유 기간의 조건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에게 올해 조기폐차를 진행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고 진행하는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항목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는 건가요? 경유를 사용하는 차량이 모두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5가지 항목을 충족하는 경우에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항목별로 소유주와 차량이 조건에 부합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경유차 폐차 할 때 조기폐차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정상 운행이 가능한 경유차를 조기폐차하면 지원금과 더불어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인 여전히 조기폐차 신청방법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족해야 하는 조건,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하나씩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협회에서 정한 조기폐차 조건 2. 조기폐차를 진행하면 어떤 혜택을 받게 되나요? 3. 상한액과 지급 방법 4. 지역별 조기폐차 신청방법 안내 5. 성능 검사 및 폐차 절차 6.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는 방법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운행이 가능한 경유차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을 모두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조기폐차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기 전..

QM6 폐차 어떻게 하면 되나요? [내부링크]

소유주가 QM6 폐차를 알아보고 있다면 자동차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평생 동안 살아가면서 자동차를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처분한 경험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절차가 어떻게 되며, 주의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를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아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를 받아서 믿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자동차를 폐차할 때에 절대로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면 안 됩니다. 그 이유는 생각하지도 못한 다양한 문제에 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고철값을 제대로 받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 접수할 시점에 말한 견적은 다른 곳에서 제시하는 것보다 10..

토스카 폐차 보상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차량을 가지고 있는 분은 누구나 토스카 폐차 보상금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고 폐차하고 싶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직접 자동차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떤 것을 알아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되는지를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소유주가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정보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안전한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차량 폐차할 때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폐차를 맡길 곳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도로 위에서 아주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의 일부는 정식으로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이런 폐차장에 의뢰하게 된다면, 손해를 입으면서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경우는 처음에 접수할 시..

폭스바겐 티구안 폐차 어떻게 하면 되나요? [내부링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 폭스바겐 티구안 폐차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 분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의 대부분은 처음으로 차량을 폐차하기 때문에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서 진행하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를 폐차하고 싶은 분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면 안 되는 건가요? 어떤 자동차를 폐차하더라도 반드시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안전하게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게 된다면 여러 가지 문제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제대로 된 고철값을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곳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처음에 제시하는..

수입차 폐차장 어떤 곳이 좋나요?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외제차에 문제가 생기면 누구나 수입차 폐차장을 찾아보게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엇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야 되는지를 몰라서 난감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외제차를 폐차할 때는 반드시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서 안전한 수입차 전문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그 이유는 이런 곳을 선택해서 의뢰하게 된다면 아주 큰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고철값을 제대로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곳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처음에는 다른 곳보다 높은 폐차 견적을 제시해서 ..

갤로퍼 조기폐차 어떻게 하면 될까?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던 갤로퍼 조기폐차가 2023년 2~3월부터 각 지자체에서 접수받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아야 하는 정보만 모아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항목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는 건가요? 경유를 이용하는 자동차가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한 조기폐차 조건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가 있으니, 소유주는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능 검사를 받을 때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하고, 외관에 큰 파손, 찌그러짐이 없어야 함 배출가스 5~4등급에 포함되는 자동차이고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고 있어야 함 DPF(매..

혼다 CRV 폐차 무엇을 알아야 하지? [내부링크]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은 누구나 폐차하고 조금이라도 더 많은 혼다 CRV 폐차 가격을 잘 받고 싶어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처분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체크해야 하고, 처리하는 절차가 어떻게 흘러가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량을 폐차하는 과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면 안 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자동차를 폐차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허가받은 폐차장에 의뢰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이용하면 아주 큰 손해를 입고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것은 접수할 시점에 약속한 고철값을 제대로 받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다른 곳보다 20만 원 이상..

엑스트렉 조기폐차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이 기다리던 엑스트렉 조기폐차가 2023년에는 2~3월부터 서류 접수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조기폐차 절차를 거치면 쉽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유주가 알고 있으면 크게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항목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모든 자동차가 엑스트렉 조기폐차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건을 모두 만족할 때만 이용할 수가 있으니 소유주는 항목별로 만족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차종은 배출가스 4 ~ 5 등급에 포함되고 경유를 이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매연 저감장치(DPF)를 설치하지 않아야..

자동차 폐차하고 폐차 비용은? [내부링크]

자동차를 폐차하면 누구나 조금이라도 더 많은 자동차 폐차 비용을 받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차를 평생 동안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진행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알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폐차 비용을 조금이라도 더 받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것들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휠의 금속 재질을 파악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퀴에 있는 휠의 금속 재질이 어떤 것으로 되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철보다는 비싼 알루미늄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고철 보상금과 더불어서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유주가 직접 구분을 할 수 있다면 상관이 없지만, 대부분..

폐차 과정 폐차 절차 안내 [내부링크]

자동차를 폐차하는 분의 대부분은 평생 살면서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진행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폐차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이런 절차를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하게 된다면 절대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아야 하는 폐차 절차 관련 내용으로면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첫 번째로 해야 하는 폐차 절차는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를 폐차할 때 알아야 하는 폐차 절차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허가 폐차장을 선택하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절대로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접수할 시점에는 다른 곳보다 폐차비를 10~50만 ..

광명시 조기폐차 계속해서 접수 받고 있어요. [내부링크]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기다리고 있던 광명시 조기폐차가 2023년 2월 16일부터 서류 접수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기다린 이유는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까지도 포함되어서 더욱더 많은 자동차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기폐차하기 위해서 만족해야 하는 조건과 편안하게 진행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모든 경유차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기폐차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접수하기 전에 미리 항목별로 해당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① 현재도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고 외관 또는 유리창..

맥스크루즈 폐차 할 때 알아야할 사항 [내부링크]

자동차가 출고된 지 10년이 넘어가면 부속을 교환해 주거나, 교통사고 등의 이유로 인해서 유지비가 점차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맥스크루즈 폐차하기 위해서 알아보고 있지만, 대부분은 살면서 처음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낯설고, 어렵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차량을 폐차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의뢰할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도로 위를 달리다가 보이는 전단지에 작성된 곳이나 주변에서 가끔 보이는 업체의 일부는 정식으로 허가를 받지 않고 운영하는 곳입니다. 만약 이런 곳을 선택해서 진행하게 된다면 아주 큰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

액티언 조기폐차 어떻게 진행하나요? [내부링크]

2023년에 시작되는 액티언 스포츠 또는 액티언 조기폐차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도 대상에 포함되어서 더욱더 많은 자동차가 대상에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아야 하는 조기폐차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쳐서 진행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기폐차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모든 소유주와 차량이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지를 미리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①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고, 외관에 큰 파손..

포터2 조기폐차 어떻게 쉽게 할까? [내부링크]

경유를 이용하는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2023년에 포터2 조기폐차가 빨리 시작되기를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4등급도 조기폐차 대상에 포함되어, 더 많은 자동차가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아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는 건가요? 경유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이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6가지 항목을 모두 만족할 때만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항목별로 모두 만족하는지를 스스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능 검사를 받을 때까지 정상 운행이 가능하고, 외관에 큰 ..

압류차량 폐차 대상 및 방법 안내 [내부링크]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 중에서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압류차량 폐차를 알아보고 있는 소유주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각종 세금과 과태료(주차 위반, 과속)를 납부할 수 없고, 차량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아서 폐차를 희망하시는 분입니다. 이렇게 압류가 걸려 자동차 폐차는 조건만 충족한다면 합법적으로 차를 먼저 처분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아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해당 폐차 절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2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압류 항목으로 1건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할부로 구입한 자동차를 납부하지 못해서 저당 1건만 있는 경우..

조기폐차 보조금 최신 정보(2023) [내부링크]

2023년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과 4등급까지도 조기폐차 대상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조기폐차 보조금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많이 궁금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조금을 받기 위한 조건과 어떤 항목으로 지급되는지 그리고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경유차를 처분하면 어떤 것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정상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조기폐차 절차를 통해서 처분하면 다양한 항목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아래에 작성되어 있는 항목 중에서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신청할 시점에 반드시 말씀하셔야 접수가 됩니다. 조기폐차 보조금은 관할청으로부터 모든 경유차가 동일하게 받는 것은 아니고 차종, 연식, 엔진 형식에 따라서 ..

의왕시 조기폐차 쉽게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던 2023년 의왕시 조기폐차가 2월 17일부터 신청받기 시작했습니다.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까지도 대상으로 포함시켜서 더욱더 많은 분들이 조기폐차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핵심 정보만 모아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항목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 건가요?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모두 대상으로 선정되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한 5가지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항목별로 모두 만족하고 있는지를 스스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① 2년 안에 받은 자동차..

구리시 조기폐차 알면 도움되는 정보 [내부링크]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구리시 조기폐차가 시작되기를 많이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배출가스 4 또는 5등급이 대상에 포함되고, 소유 기간의 조건이 사라졌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들이 조기폐차를 진행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조건 및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인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유를 사용하는 자동차가 모두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6가지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항목별로 소유주와 자동차가 대상이 될 수 있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배출가스 등급제에서..

군포시 조기폐차 어떻게 진행하나요? [내부링크]

정상 운행이 가능한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 중에서 2023년에 군포시 조기폐차가 접수되기를 많이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에 해당되는 경유차도 대상에 포함되었고, 소유기간 6개월이라는 조건도 사라졌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분들이 조기폐차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도대체 조기폐차하면 얼마나 받을 수 있는 건가요? 노후 경유차를 절차에 따라서 처분하면 몇 가지 항목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협회에서 정한 조기폐차 지원금으로 차종, 연식, 엔진의 형식에 따라서 차등해서 지급하게 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는 폐차를 ..

투싼 조기폐차 올해 바뀐 폐차 안내 [내부링크]

오래된 경유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2023년에 투싼 조기폐차가 시작되기를 많이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조기폐차 조건 중에서 소유 기간이 없어지고 배출가스 등급도 5 또는 4등급으로 확대가 되어서,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해부터 변경된 내용을 적용해서, 조건이 무엇이고 진행하는 절차는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인가요? 디젤 자동차가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6가지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정기 또는 종합 검사에서 합격을 받은 상태 또는 매연 항목만 불합격인 경우 배출가스 등급제에서 ..

일반, 그랜드 카니발 조기폐차 올해 바뀐 내용 안내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던 2023년 일반 또는 그랜드 카니발 조기폐차가 3월부터 접수를 받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올해에 가장 큰 변화는 소유 기간 조건이 사라지고, 배출가스 5 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까지도 대상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많은 차량이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혜택을 누리는 분들이 더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조기폐차를 진행하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필수 정보들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항목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는 건가요? 모든 경유 자동차가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모든 기준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유주와 차량이 모든 항목을 충족하는지를 스스로 체크하는 것이 ..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부터 진행하기 [내부링크]

경유를 이용하는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2023년에 조기폐차가 시행되기를 많이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도 대상에 포함이 되었고, 조건도 완화가 되었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하는 방법부터 진행하는 방법까지 모두 하나씩 풀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조기폐차 지원금은 어떻게 결정되나? 2. 조건과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하는 방법 3. 서류 심사를 받는 방법 4. 성능 검사를 받는 방법 5.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는 과정 안내 1. 조기폐차 지원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 건가요? 협회에서는 노후 경유차가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이 된다면 폐차장에서 제공하..

양평군 폐차장 어떤 곳을 이용하나요? [내부링크]

다양한 이유로 차량을 폐차할 필요가 있어서 양평군 폐차장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타는 중간에 중고차로 판매하거나, 사고로 인해서 보험사를 통해서 처분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생 동안 살아가면서 차량을 폐차장을 통해서 처분한 경험이 거의의 없기 때문에 무엇을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주가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만 모아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믿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해야만 안전하게 폐차할 수가 있습니다. 외곽 지역을 자동차를 타고 다니다가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의 일부는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문제는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반드시 큰 손해를 입고 폐차할 수..

베라크루즈 조기폐차 쉽게 진행하세요. [내부링크]

2023년부터는 배출가스 4등급도 대상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베라크루즈 조기폐차를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싶어 하는 조기폐차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도대체 얼마나 받을 수가 있는 건가요? 지원금은 보험 개발원에서 분기마다 차종, 연식, 엔진의 형식에 따라서 정하는 차량 가액과 협회에서 정하는 차종별 지원률을 이용해서 최종 결정이 됩니다. 그래서 연식이 오래되면 점차 차량 가액이 줄어들기 때문에 가능하면 내년으로 미루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유주가 2가지(저소득층 또는 소상공인) 중에서 1개라도 해당된다면 추가로 100만 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구조적으로 DPF를 ..

안성시 조기폐차 어떻게 하면 될까요? [내부링크]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은 안성시 조기폐차가 시행되기를 많이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2023년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까지도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와 자동차가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얼마나 받을 수 있는 건가요? 조기폐차를 통해서 경유차를 처분하면 시청으로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차량에게 동일하게 지급하는 것이 아니고 차종, 연식, 엔진의 형식에 따라서 차등해서 지급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금을 산정하는 기준은 보험 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차량 가액과 협회에서 정하는 지원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식이 오래되지 않고 비싼..

EPS 경고등은 무슨 역활하는 건가요? [내부링크]

자동차는 정말 많은 부속들을 모아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운전자가 모두 장비들을 확인할 수가 없기 때문에 자동차에 다양한 센서를 달아서 감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도로 위를 달리는 도중에 계기판에서 자동차 EPS 경고등을 보게 되면 운전자는 아주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가지 경고등 중에서 자주 볼 수 없는 것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역할을 하는 건가요? 차는 많은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무게가 상당히 많이 나가게 됩니다. 이것을 지탱하기 위해서 바퀴는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운전자는 바퀴의 방향을 움직이기 위해서 핸들을 돌려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런 장치도 없이 움직이는 것은 매우 힘들기 때문에 ..

프리우스 폐차를 쉽게하는 방법입니다. [내부링크]

도요타에서 생산된 자동차에 다양한 문제가 생겨서 폐차하는 분은 누구나 프리우스 폐차 보상금을 조금이라도 더 챙겨 받고 싶어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평생 살면서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차를 폐차한 경험이 전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미리 무엇을 파악하고 있어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량을 폐차하고 싶어 하는 소유주가 알고 있어야 하는 필수 정보만 모아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믿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해야 하는 건가요? 첫 번째로 알려드릴 내용은 폐차를 의뢰할 믿을 수 있는 폐차장을 잘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무허가로 운영하는 폐차장을 선택하면 생각보다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이곳을 ..

속초 폐차장 어떤 곳을 이용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 중에서 속초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분은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거나, 안전을 위해서 미리 처분하는 경우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자동차를 폐차한 경험이 전혀 없기 때문에 미리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주가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안전한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외곽 지역에서 아주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의 일부는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은 아닙니다. 만약 이렇게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해서 이용한다면 다양한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고의적으로 소유주의 정보를 지우는 말소 행정 업무하지 않고..

티볼리 폐차 어떻게 하면 되나요? [내부링크]

자동차의 소유주는 누구나 폐차를 한 뒤에는 티볼리 폐차 보상금을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생 동안 살면서 폐차장을 이용해서 차를 처분한 경험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서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를 폐차하고 조금이라도 더 챙겨 받고 싶은 분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안전한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알려드릴 내용은 의뢰할 폐차장을 선택하는 기준입니다. 만약에 여러 가지 이유로 허가를 받지 못하고 운영하는 폐차장을 선택하면 아주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자동차를 폐차하고도 고철 보상금을 한 푼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물론 ..

상주 폐차장 어떤 곳을 이용하면 되나요?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자동차를 여러 가지 이유로 폐차하기 위해서 상주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평생 동안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차를 처분한 경험이 전혀 없기 때문에 어떤 것을 미리 알아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허가받아서 안전한 곳을 선택해야 하는 건가요? 자동차를 타고 외곽 지역으로 이동하다가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이 모두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은 아닙니다. 만약 이런 곳을 선택해서 이용한다면 큰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소유주의 정보를 지우는 말소를 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거나, 직원이..

카스타 폐차 무엇을 알아야 하나요?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차량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겨서 폐차하는 분은 누구나 카스타 폐차 가격을 조금이라도 더 챙겨 받고 싶어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거의 모든 사람들은 평생 살아가면서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차를 폐차한 경험이 전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무엇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를 폐차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알려드릴 내용은 폐차를 의뢰할 폐차장을 잘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허가를 받지 못하고 운영하는 폐차장을 선택하면 생각보다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거의 모든..

파주시 조기폐차 올해 달라진 내용 확인 [내부링크]

지금도 도로 위를 주행하는데 전혀 문제없는 경유차를 가진 분들은 2023년 2월 21일부터 시행되는 파주시 조기폐차를 많이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도 추가로 대상에 포함이 되어서 더욱더 많은 소유주가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경된 내용을 반영해서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아주 쉽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유주와 차량이 충족해야 하는 조건이 어떤 것이 있나요? 경유를 연료로 이용하는 차량이 모두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6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소유주와 자동차..

양주시 조기폐차 올해 바뀐 내용 [내부링크]

타고 다니는데 문제가 없는 경유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 정말 많이 기다리고 있던 양주시 조기폐차가 2023년 2월 27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도 대상에 포함이 되어서 더욱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건이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떤 절차를 거치면 아주 쉽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와 소유주가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인가요?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차가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6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소유주는 모든 항목에 해당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양주시 또..

폐차 가격 어떻게 정하나요?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차량을 폐차하고 나면 폐차 가격을 더 많이 받고 싶은 것은 누구나 동일한 마음일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생 동안 살아가면서 이렇게 자동차를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미리 체크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궁금해하는 사항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지 않은 폐차장을 이용하면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주인이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할 점은 차량 폐차는 반드시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에 의뢰하게 된다면 절대로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자동차를 폐차한 뒤에 받는 고철 가격을 한 푼도 받지 못하거..

안양시 조기폐차를 접수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행이 가능한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소유주가 기다리고 있던 안양시 조기폐차가 2023년 2월 16일부터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도 대상에 포함이 되어서 더욱더 많은 자동차가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 아주 쉽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건이 무엇인가요? 연료로 경유를 이용하는 모든 차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소유주는 항목별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양시 또는 수도권에..

부천시 조기폐차 접수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기다리고 있던 2023년 부천시 조기폐차가 2월 16일부터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까지도 대상에 포함이 되어서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아주 쉽게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인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경유차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기폐차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소유주는 스스로 항목별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① 2년 안에 받은 관능(종합, 정기)..

알페온 폐차 어떻게 보상을 잘 받지? [내부링크]

자동차를 폐차하는 분은 누구나 알페온 폐차 가격을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어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생 살아가면서 직접 폐차장을 통해서 차를 처분한 경험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는 건가요?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폐차를 의뢰할 곳을 잘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무허가로 운영하는 폐차장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차를 폐차하고도 고철 보상금으로 한 푼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접..

프라이드 조기폐차 어떻게 하면 되나요? [내부링크]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2023년에 프라이드 조기폐차가 시행되기를 많이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올해부는 배출가스 5등급과 더불어서 4등급까지도 대상에 포함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가 알고 있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조기폐차 지원금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차와 소유주가 어떤 항목을 만족해야만 하는 건가요? 경유차가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기폐차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러니 먼저 항목별로 모두 포함되는지를 스스로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① 미납한 할부, 압류가 차량에 걸려 있으면 안 됨(성능 검사를 받기..

안동 폐차장 어떤 곳을 이용할까요? [내부링크]

자동차를 사고 또는 부품의 문제로 인해서 폐차하기 위해서 안동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소유주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평생 살아가면서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차를 폐차한 경험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항목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모르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차를 폐차할 때 미리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분명히 있습니다. 자동차 폐차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정식으로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사람이 적은 외곽 지역으로 차를 타고 다니다가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이 모두 정식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

로체 폐차 가격 왜 차이가 있나요? [내부링크]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더 이상 가지고 있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 자동차를 처분하고 조금이라도 로체 폐차 가격을 더 받고 싶은 것은 누구나 동일한 마음일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차주는 직접 자동차를 폐차한 경험이 평생 동안 없기 때문에 미리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 쉽게 처리할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를 폐차하는 사람이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안전한 곳을 이용해야 손해를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차량을 폐차할 때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점은 맡기는 폐차장을 신중하게 고르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도로 위를 달리다가 외곽 지역에서 아주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이 정식으로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

렉스턴 조기폐차 어떻게 하는 건가요? [내부링크]

오래되고 경유를 이용하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은 2023년에 렉스턴 조기폐차가 시행되기를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올해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도 대상으로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해당 조기폐차 제도를 진행하기 위해서 알고 있으면 좋은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항목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을까요? 경유 연료를 이용하는 자동차가 모두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몇 가지 기준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각각의 항목별에 해당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① 서울, 인천, 경기도 또는 대기 관리권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곳에서 6개월 이상을 거주하고 ..

달성군 폐차장 어떤 곳이 선택하나요?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폐차하기 위해서 달성군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분이 정말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생 동안 살면서 이렇게 직접 자동차를 폐차한 경험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항목을 알아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좋은지에 대해서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이 알고 있으면 크게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이 안전한 이유가 있나요? 차를 폐차할 때 가장 먼저 알아야 할 점은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외곽 지역에서 아주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이 모두 정식 허가를 받은 상태에서 운영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런 곳을 이용하게..

아벨라 폐차 어떻게 잘하지?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거나, 유지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 아벨라 폐차하고 조금이라도 고철 보상금을 더 받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소유주는 직접 차량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미리 파악해야 하는 것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을 폐차하는 사람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하는 건가요? 가지고 있는 자동차 폐차할 때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은 의뢰하는 폐차장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도로 위를 달리다가 외곽 지역에서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이 모두 다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QM5 조기폐차 어떻게 하면 될까? [내부링크]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은 QM5 조기폐차가 시행되기를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2023년부터는 배출가스 4등급도 대상으로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해당 조기폐차 제도를 이용할 때 알고 있으면 좋은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항목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경유를 사용하는 자동차가 모두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항목별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권 또는 대기 관리권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지역에서 6개월 이상을 거주하고 있어야 함 정기 검사에서 매연 항목을 제외하고 나머지 항목은 모두 정상이어야 함 외관 및 ..

세종 폐차장 평가 좋은 곳은? [내부링크]

문제가 있거나 안전을 위해서 미리 차량을 폐차하기 위해서 세종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생 동안 직접 자동차를 폐차한 경험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을 미리 알아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 좋은지에 대해서 모르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하는 건가요? 차량을 폐차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사항은 정식으로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외곽 지역으로 운전하다가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이 모두 정식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런 폐차장을 이용하게 되면 생각지도 못한 손해를 입게..

엘란트라 폐차 안전하게 처리하세요. [내부링크]

차량을 가지고 있는 분들 중에서 엘란트라 폐차를 알아보고 있는 분들은 누구라도 고철 보상금을 더 받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자동차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미리 알아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폐차하는 사람이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면 문제가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차량 폐차할 때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접수하는 곳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도로 위를 주행하다가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이 모두 다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이런 폐차장을 이용하게 된다면, 막대한 손해를 입으면서 폐차할 수밖에 없..

성남시 조기폐차 접수는 어떻게? [내부링크]

오래된 디젤 연료를 이용하는 차량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오랫동안 기다리던 2023년 성남시 조기폐차가 3월부터 서류 접수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 아주 간단하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대부분은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후 경유차를 가진 소유주가 조기폐차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항목을 어떻게 확인하면 되는 건가요? 경유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가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각각의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년 안에 가장 최근에 받은 정기 또는 종..

영천 폐차장 어디가 좋나요? [내부링크]

소유하고 있는 차에 문제가 생겼거나, 너무 오래 동안 가지고 있다면 폐차하기 위해서 영천 폐차장을 알아보게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접 차를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미리 알아보고, 어떤 과정을 통해서 진행하면 좋은지를 몰라서 난감해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주가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면 안 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외곽 지역을 운전하다가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이 모두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만약 이런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게 된다면 많은 손해를 입고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고철값을 한 푼도 받지 못하거나 , 차종에 상관없이 5만 원정도만 받고 처분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 ..

카렌스 조기폐차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2023년에 카렌스 조기폐차를 통해서 지원금을 받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직접 해당 제도를 이용해서 처분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이용해야 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기폐차를 알아보는 분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자동차가 경유 연료를 이용한다고 무조건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아래에 작성되어 있는 조건을 하나씩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 검사에서 매연 항목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합격을 ..

구형, 뉴 카이런 조기폐차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경유차를 구형, 뉴 카이런 조기폐차로 진행하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2023년부터는 배출가스 4등급도 대상에 포함되어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어야 하는 조기폐차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편안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모든 자동차가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대상에 포함되는지를 스스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최근에 받은 정기 검사에서 모두 합격을 받은 상태이거나 매연 항목만 불합격을 받은 경우 ..

문경시 폐차장 안전한 폐차장 [내부링크]

여러 가지 이유로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 문경시 폐차장을 찾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를 직접 처분한 경험이 거의 없기 때문에 무엇을 미리 파악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되는지를 몰라서 난감해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차장을 선택할 때 소유주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해서 이용해야 하는 건가요? 외곽 지역을 운전하다 보면 가끔씩 폐차장처럼 보이는 곳이 모두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만약에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큰 손해를 보고 자동차를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소유 정보를 삭제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거나, 고철값으로 한 푼도 받지 못하는 경우입니..

스펙트라 폐차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차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스펙트라 폐차 보상금을 조금이라도 더 받고 폐차하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직접 폐차장을 이용해서 처분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떤 절차를 통해서 진행해야 하고, 미리 어떤 것을 파악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은 폐차할 곳을 잘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많은 손해를 입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차를 폐차하고도 고철값으로 한 푼도 받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물론 접수할 시점에는 다른..

김포시 조기폐차 어떻게 접수하지? [내부링크]

노후 경유차를 줄이기 위해서 시행하는 2023년 김포시 조기폐차가 드디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특히 배출가스 4등급의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관심이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그 이유는 조건이 완화가 되었고 지원금도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아주 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오래된 경유차가 모두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 있도록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니 소유주는 항목별로 조건을 만족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① 차량에 압류, 할부가 남아 있으면 안 됩니다. 만약 남아 있다면 성..

남양주시 조기폐차 어떻게 하는거지? [내부링크]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오랫동안 기다리던 남양주시 조기폐차가 2023년 2월 13일부터 접수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어떤 기준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아주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조기폐차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를 자세하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몇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만 하는 건가요? 경유를 이용하는 차량이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항목별로 차가 해당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양주 또는 수도권 또는 대기 관리 권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지역에서 6개월 이상을 살고 있어야 ..

폐차 보상금 더 받고 폐차하기 [내부링크]

자동차를 폐차하고 나면 누구나 폐차 보상금을 잘 받고 싶어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차량을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미리 체크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를 몰라서 난감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싶어 하는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면 안 되는 이유 소유주가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은 자동차 폐차는 반드시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허가받지 못한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절대로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차량을 폐차한 뒤에 받는 고철 보상금을 한 푼도 받지 못하거나, 차종에 상관없이 10만 원 정도만 받게 됩니다. 그리고 소유주의 정..

수도권 조기폐차 신청방법(2023년) [내부링크]

수도권에서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2023년도 조기폐차 제도가 시행되면 신청하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조건이 완화되고 배출가스 4등급도 포함되어,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이 아주 간단하게 조기폐차 신청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항목을 만족해야 하는 건가요? 먼저 2023년 조기폐차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대상이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까다로운 것은 전혀 없지만, 한 가지 항목이라도 해당이 안 되는 경우에는 통과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6개월 이상을 수도권 또는 대기 관리 권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지역에서 살고 있어야 함 2년 안에 받은 종합 ..

동탄 조기폐차 정확한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이 동탄 조기폐차를 알아보고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2023년부터는 조건도 완화가 되었고, 배출가스 4등급도 대상에 포함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어떻게 변화가 되었는지를 잘 몰라서 난감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확한 조기폐차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편안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경유 연료를 이용한다고 모두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항목별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① 2년 안에 받은 정기 또는 종합 검사에서 매연 항목을 ..

일산 조기폐차 쉽게 처리하세요. [내부링크]

경유차를 처분하기 위해서 일산 조기폐차를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입니다. 하지만 2023년에 어떤 항목이 변경되었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몰라서 매우 난감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조기폐차에 대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항목들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항목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모든 경유차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을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스스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연 저감장치인 DPF를 설치하지 않아야 함 정기 검사에서 매연을 제외하고 나머지 항목을 모두 합격받아야 함 ..

분당 조기폐차 편하게 처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경유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은 누구나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을 받고 분당 조기폐차를 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런데 2023년부터 변경된 내용도 잘 모르고, 어떤 절차를 밟아야 되는지를 몰라서 난감해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해 바뀐 내용을 적용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변경된 조건이 어떻게 되는 건가요? 디젤차가 모두 조기폐차 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항목을 모두 만족해야만 됩니다. 그러니 항목별로 모두 만족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연 저감장치(dpf)를 설치하지 않아야 함 정상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고 외관에 커다란 파손이 없어야 함 정기 검사에서 매연 항목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합격을..

노후 경유차 등급 확인 방법 [내부링크]

2023년부터 시행되는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까지 대상이 확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소유한 기간이 6개월이 넘어야 한다는 조건도 폐지되어, 더욱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후 경유차 등급 확인하는 3가지 방법과 서류 접수부터 지원금 신청까지 정말 편안하게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기준이 무엇이 있나요? 모든 자동차가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을 모두 만족할 때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소유주와 차량이 대상이 될 수 있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최근에 받은 정기 검사 또는 종합 검사에서 매연 항목을 빼고 ..

마이티 조기폐차 어떻게 하나?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경유를 이용하는 자동차를 줄이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마이티 조기폐차를 통해서 화물차를 폐차하면, 고철값 이외에도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는 건가요? 경유를 이용하는 차량이 모두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저감장치를 설치하지 않아야 함 수도권 또는 대기 관리 권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지역에서 6개월 이상 전입되어 있어야 함 정상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고, 커다란 파손이 없어야 함 2년 안에 받은 정기 검사 또는..

춘천 폐차장 안전한 곳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면 춘천 폐차장을 알아보게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접 차를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미리 체크하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면 좋은지를 몰라서 난감해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외곽 지역을 다니다가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이 모두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만약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많은 손해를 입고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고철 보상금을 한 푼도 받지 못하거나 5~10만 원정도만 받고 처분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 접수할 시점에는 친절하고 다른 곳보다 훨씬 많이 준다고 말해서, 자동차..

경유차량 조기폐차 올해 변경 내용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서 아주 오래전부터 경유차량 조기폐차를 시행하고 있었고, 매연 조금씩 조건과 진행하는 방법 그리고 소유주에게 드리는 지원금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다행히 2023년에는 배출가스 4 또는 5등급으로 확대가 되었고, 조건도 완화가 되어서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조기폐차 대상자가 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엇을 만족해야만 되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만 하는 건가요? 모든 경유차가 조기폐차 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5가지 항목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모든 것을 만족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권 및 대기 관리 권역에서 6개월 이상 전입..

인천시 조기폐차 접수하는 방법(2023년)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경유차를 줄이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인천시 조기폐차를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2023년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고 4등급도 대상에 포함시켰고 조건도 완화되어 더욱더 많은 자동차가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기준을 만족해야만 되는지와 어떤 절차를 거치면 편안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항목을 충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는 건가요? 경유를 이용하는 모든 자동차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5가지 항목을 만족해야만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모든 항목에 포함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① 인천시 또는 수도권에서 6개월 이상을 살고 있어야 함..

노후차량 등급조회 처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소유하고 경유차가 노후차량 등급조회 결과 조기폐차 대상자로 확인이 된다면, 폐차장에서 제공하는 고철 보상금과는 별도로 지자체에서 주는 지원금을 받고 폐차할 수가 있습니다. 다행히 2023년부터는 대상이 5 또는 4등급으로 확대되고, 기준도 완화가 되어서 더 많은 분들이 대상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확인하는 방법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는 건가요? 모든 경유차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협회에서 정해 놓은 5가지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한 가지씩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 검사에서 모든 항목에서 합격 또는 매연 항목만 불합격을 받은 경..

2023년 서울시 조기폐차 변경 내용(노후경유차) [내부링크]

정상 운행이 가능한 노후경유차를 처분하면 서울시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행히 2023년부터 시행되는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등급까지도 대상에 포함시켰고 변경된 기준 및 지원금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후경유차를 가진 분들이 알고 싶어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조건이 있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조기폐차 제도는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서 서울시에 거주하고 노후경유차를 가진 분들이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5가지 항목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그러니 항목을 하나씩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년 안에 받은 정기 검사 또는 종합 검사에서 합격을 받을 상태 단, 다른 항목은 모두 통과가 되었는데, 매연이 많이..

법인차량 폐차 간단한 처리 서류 [내부링크]

회사 소유로 되어 있는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법인차량 폐차를 알아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직접 처리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고, 어떤 절차로 진행해야 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항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회사 차량을 폐차할 때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은 주변에서 가끔 보이는 폐차장이 모두 다 정식 허가를 받은 곳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만약에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대로 된 고철 보상금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물론 처음에 신청할 시점에는 높은 견적을 제시해서, 차량을 폐차장까지 입고를 시키게 됩니다. 그다음에는 통..

코란도 조기폐차 필수로 알아야할 내용 [내부링크]

경유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누구나 코란도 조기폐차를 진행한 뒤에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런데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고, 거쳐야 하는 과정도 복잡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난감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족해야 하는 조건과 진행하는 절차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것을 만족해야 되는 건가요? 모든 경유차가 조기폐차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정부에서 정해 놓은 5가지 항목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항목별로 포함이 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2년 안에 받은 정기 검사에서 합격을 받아야 함, 만약 매연 항목만 불합격을 받은 경우도 대상이 됨 . 수도권이나 대기 관리 권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곳에서 6..

테라칸 조기폐차 정확한 설명 [내부링크]

테라칸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누구나 테라칸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고 폐차하기를 희망할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조기폐차를 처음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밟으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알아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조기폐차 제도는 모든 경유차가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고, 정부에서 정해 놓은 5가지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모두 만족하는지를 하나씩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 DPF(매연 저감장치)를 설치하고 있거나 이력이 있으면 안 됨 . 배출가스 등급제에서 4 또는 5등급에 해당되는 경유차만 대상이 됨 ...

조기폐차 대상차량확인 신청하기 [내부링크]

소유자는 가지고 있는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대상차량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조건이 있고, 조기폐차 대상차량확인 방법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쳐서 진행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자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모아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항목이 무엇이 있을까요?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한 번에 조기폐차 대상차량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정부에서 정한 5가지 항목을 하나씩 충족하는지를 스스로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① 수도권 또는 대기 관리 권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지역에서 6개월 이상 살고 있어야 함 ② 2년 안에 받은 정기 검사에서 합격을 받은 상태 단, 다..

군산 폐차장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이 폐차하기 위해서 군산 폐차장을 찾고 있다면, 그 원인은 정말 다양할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에서든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차장을 통해서 폐차할 경험이 전혀 없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하고, 어떤 절차로 진행되는지를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안전한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주변에서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이 모두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만약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며 엄청난 손해를 입으면서 폐차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곳에서 받는 고철 보상금보다 훨씬 조금만 받고 진행하게 됩니다. 이런 무허가 폐차장의 영업 방식은, 처음에는 다른 곳보다 높..

구형, 뉴 스포티지 조기폐차 정확하고 쉽게 [내부링크]

오래된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구형, 뉴 스포티지 조기폐차를 한 뒤에 지원금을 받고 처분하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이런 일을 직접 처리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조기폐차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쳐서 진행하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정부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조기폐차를 운영하기 때문에 모든 경유차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6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자동차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 DPF(매연 저감장치)를 설치하면 안 됨( 탈거하더라도 전산으로 이력이 조회됨) .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고 외관 및 유리창에 ..

화성 폐차장 선택 받는 이유 [내부링크]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 화성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은 차량에 큰 문제, 오래된 연식, 주행한 거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차량을 처분한 경험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알아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좋은지에 대해서 모르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자동차를 폐차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사항은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주변에서 아주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이 모두 정식 허가를 받지 못한 상태에서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되면 생각지도 못한 손해를 입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

k3 폐차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 k3 폐차를 알아보고 있는 분들은 조금이라도 고철 보상금을 더 받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런데 직접 차량을 폐차할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유주가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곳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자동차를 폐차할 때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의뢰할 곳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주변에서 아주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이 모두 다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이런 곳에 의뢰하게 된다면, 손해를 입으면서 폐차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처음에 접수할 시점에 약속받은 고철값을 ..

연천군 조기폐차 쉽게 진행하기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잡기 위해서 연천군 조기폐차가 오래전부터 시행되었지만, 배출가스 5등급에 해당되는 경유차만 대상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2023년부터는 4등급에 해당되는 차량도 대상에 포함되어,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천군에 살고 있는 분들이 조기폐차를 정말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모두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서 6가지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대상이 될 수 있는지를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① 신청하는 날을 기준으로 연천군에서 6개월 이전부터 전입되어 있어야 함 ② 배출가..

과천시 조기폐차 필수 정보 설명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대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아주 오래전부터 과천시 조기폐차를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경유차 중에서도 배출가스 5등급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되었기 때문에 많은 분이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023년부터는 4등급도 대상에 포함시켰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분이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천에 살고 있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항목을 충족해야 하는 건가요? 모든 자동차와 소유주가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고, 정해 놓은 조기폐차 기준 6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항목별로 해당이 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연 저감장치인 dpf를 설치..

고양 폐차장 정확한 처리 [내부링크]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이 고양 폐차장을 찾고 있다면, 차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겼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차량을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들이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도로 위를 달리다가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이 모두 허가받은 곳이 아닙니다. 만약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절대로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곳에서 제공하는 고철 보상금의 5분의 1도 안되게 받거나, 한 푼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접수할 시점에는 다른 곳보다 10~20만 ..

양평군 조기폐차 정확한 안내 [내부링크]

대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양평군 조기폐차를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작년까지는 배출가스 5등급에 해당되는 경유차만 대상으로 되어 있었지만, 2023년부터는 4등급까지로 대상이 확대되어서 더욱더 많은 소유주들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양평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조기폐차할 때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6가지 조건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됩니다. 오래된 경유차를 가지고 있다고, 모든 사람이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정부에서 정해 놓은 6가지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① 매연 저감장치인 DPF를 설치한 이력이 있으면 안 됩니다. ② 양평에서 적어도 6개월..

포천시 조기폐차 알아야하는 정보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경유차를 줄이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포천시 조기폐차를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배출가스 5등급에 해당되는 경유차만 대상으로 선정되어서, 한정된 자동차만 혜택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다행히 2023년부터는 대상이 4등급까지로 확대가 되어서 더욱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자가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충족해야 하는 조기폐차 조건이 무엇이 있나요? 해당 제도는 한정된 예산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나라에서 정해 놓은 조건에 부합되는 경유차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6가지 항목에 모두 해당되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배출가스 등급제에서 제일 낮은 5 또는 4 등급에 해당되는 차종이고, 경유 연..

여주시 조기폐차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잡기 위해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 중에서 오래된 경유차를 여주시 조기폐차하게 되면 지원금을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부터는 배출가스 4 또는 5등급으로 대상이 확대가 되어서, 더 많은 소유주들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어떤 기준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몰라서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어떤 항목을 만족해야만 하는 건가요? 경유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가 모두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고, 6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사람들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6개월 이전부터 ..

안산시 조기폐차 필수로 알아야하는 내용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정상적으로 운행 가능한 노후 경유를 폐차하게 되면 정부에서는 안산시 조기폐차 지원금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까지는 배출가스 5등급에 해당되는 경유차만 대상으로 제한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리지 못했었습니다. 다행히 2023년 조기폐차가 4등급까지 대상이 확대되어서, 더 많은 소유주가 대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고 있으면 크게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 건가요?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6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목포 폐차장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 목포 폐차장을 찾고 있는 분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차량을 처분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이렇게 직접 진행한 경험이 거의 없기 때문에 무엇을 확인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가 꼭 알고 있어야, 손해를 입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할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로 위를 달리다가 아주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들이 모두 정식으로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까다로운 절차 및 환경 문제로 인해서 정식 인증을 받지 못하고,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런 폐차장을 이용하게 된다면, 절대로 접수할 시..

동두천시 조기폐차 쉽게 진행하기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매연을 많이 발생시키는 경유차를 줄이기 위해서, 동두천시 조기폐차를 진행하게 되면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2023년부터 대상 자동차가 확대가 되었지만, 여전히 모르고 있는 분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6가지 항목을 알려드립니다. 정부에서는 제한된 예산으로 운영하는 조기폐차 제도이기 때문에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모든 분이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고, 6가지 조건에 부합되는 경유차만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2년 안에 받은 정기 검사에서 합격한 상태 또는 매연 항목만 불합격받은 상태 배출가스 5 또는 4등급에 해당되..

4등급 차량 조기폐차 변경 내용 안내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오래전부터 매연을 많이 배출하는 5등급 경유차만 대상으로 제도를 운영했었습니다. 2023년부터는 대상을 확대하기 위해서 4등급 차량 조기폐차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어떤 기준을 만족해야 하며,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들만 정리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만 대상이 될 수 있나요? 정부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6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한 가지씩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접수할 경유차를 적어도 6개월 이전부터 명의를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배출가스 5 또는 4등급에..

차량 주유 경고등을 보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자동차를 어느 정도 타고 다닌 사람들은 계기판에서 차량 주유 경고등을 보더라도 당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은 도대체 얼마나 갈 수 있는지도 모르고, 기름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고 싶어 하는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도대체 얼마나 갈 수 있나요? 자동차는 연료를 이용해서 움직이게 됩니다. 그런데 하나도 없게 되면 더 이상 움직일 수가 없게 됩니다. 그리고 연료통은 눈으로 볼 수가 없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내부에 센서를 달아서 일정 수치가 남게 되면 차량 주유 경고등을 보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차종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처음으로 계기판에서 보게 되면 30~60km 정도는 더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주변의 교통..

의정부시 조기폐차 간단하게 보상 받기 [내부링크]

오래된 경유차를 가진 분들의 일부는 의정부시 조기폐차를 시행하면, 폐차장에서 제공하는 폐차 보상금과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부터는 대상이 배출가스 4 또는 5등급으로 확대가 되었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을 전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기에,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만 하는 건가요? 정부에서는 조기폐차 제도를 위해서 매년 별도의 예산을 편성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유차를 가진 모든 사람들이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고, 6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사람들만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

오산시 조기폐차 쉽게 접수하기 [내부링크]

가지고 있는 노후 경유차를 오산시 조기폐차하게 되면, 정부에서는 별도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22년까지는 배출가스 5등급에 해당되는 경유차만 대상으로 선정해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리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부터는 4등급 경유차도 포함되어서, 더욱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오산에서 사는 분들 중에서,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쉽게 할 수 있는지를 모르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충족해야 하는 조건 6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정부에서는 조기폐차를 위해서 매년 별도의 예산을 편성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

dpf 장착차량 폐차 필수 정보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대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매연을 많이 발생시키는 경유차에 저감장치를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dpf 장착차량 폐차를 진행하게 될 때,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폐차와는 조금 다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소유주는 이런 사실을 모르고 처분하다가,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리 어떤 것을 파악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 좋은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의무 사용 기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저공해 조치 중에 한 가지인 저감장치를 설치할 때는 대부분 정부로부터 전체 설치 비용의 80~90%를 지원받았을 것입니다. 이것은 국민이 납부한 세금으로 제공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의무 사용 기간..

시흥시 조기폐차 쉽게 처리하기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잡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시행해온 시흥시 조기폐차가 2023년부터는 대상을 확대해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이런 사실을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이 너무 많고,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를 몰라서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가장 알고 싶어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이 있나요? 정부에서는 제한된 예산으로 조기폐차 제도를 운영하기 때문에 모든 경유차를 가진 소유주에게 지원금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총 6가지 기준을 마련해 놓고, 모두 해당되는 경우에만 지급하도록 되어 있으니 스스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배출가스 4 또는 5등급에 해당되는 경유차만 대..

고양시 조기폐차 얼마까지 받나?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오래된 경유차를 줄이기 위해서 아주 예전부터 고양시 조기폐차를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까지는 배출가스 5등급에 포함되는 차종만 대상으로 선정되어 많은 분이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2023년부터는 4등급도 포함시켜서, 더욱더 많은 소유주들이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며, 얼마나 받을 수 있으며,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조건이 무엇인가요? 자동차를 가진 사람들이 모두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정부에서 정해 놓은 6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지원하도록 되어 있으니, 스스로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6개월 이상을 고양시 또는 수도권에서 거주하고 있어야..

수원시 조기폐차 간단하게 처리하기 [내부링크]

아주 오래전부터 노후 경유차를 줄여서 대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수원시 조기폐차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을 체크해야 하고,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무엇인가요? 조기폐차는 정부에서 별도의 예산을 편성해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6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대상이 될 수 있도록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니 접수하기 전에 스스로 대상이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수원시 또는 수도권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함 DPF(매연저감장치)를 달았거나 LPG 연료를 사용하도록 엔진을 개조했으면 안 ..

4등급 경유차 기준 어떻게 해야하나? [내부링크]

오래된 디젤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2023년부터는 4등급 경유차 기준에 포함되는 경우에는 대상에 포함되도록 조건을 완화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을 만족하면 되며,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정부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조기폐차 제도를 시행하기 때문에 4등급 경유차 기준을 만족하는 차량에만 보조금을 지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상이 될 수 있는지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부에서 정해 놓은 배출가스 등급제에서 5~4등급에 해당되는 경유차 ※ 인터넷에서 배출가스 등급제로 검색 후 나오는 환경부 사이트 또는 콜센터(1833-7..

차량 주유 경고등 어떻게 하면 될까? [내부링크]

자동차는 연료를 이용해서 엔진을 돌려서 움직이게 됩니다. 그래서 차의 입장에서는 연료는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그런데 운전을 익숙하지 않은 초보의 경우에는 어느 날 계기판에서 차량 주유 경고등을 보게 된다면 매우 당황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왜 이런 것을 알려주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것을 알려주는 건가요? 연료는 자동차가 움직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입니다. 그런데 차의 밑에 보이지 않는 통에 들어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 절대로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센서를 달아서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계기판을 통해서 차량 주유 경고등을 보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할 것은 기름 또는 가스 등이 하나도 남지 않을 때 알려주는 것이 아..

사고차 폐차 도움되는 내용 [내부링크]

여러 분야의 정보를 사전에 알고 있는다는 것이 평생 동안 단 한 번도 써먹을 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언젠가는 유용하게 이용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나 요즘 20살 이상 되는 분들 중에서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있지 않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교통법규나, 사고 났을 때 대응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미리 인지하고 있다면 갑작스러운 상황이 발생되었을 때 침착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차량을 폐차하는 것도 동일합니다. 물론 오래된 자동차를 폐차하시는 분들이라면 천천히 꼼꼼하게 따져보고 진행하실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사고 나서 자동차 수리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파손이 많이 된 경우 있습니다. 이럴 때는 대부분 바로..

자동차 폐차절차 하루에 폐차하기 [내부링크]

오늘 설명해 드릴 정보는 자세한 자동차 폐차절차입니다. 이렇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유주가 워낙에 많기 때문에 차량을 폐차할 시기를 늦춘다거나, 혹은 지원금 위주로 폐차장을 알아보시는 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정리할 시기를 놓치기 된다면, 금액적인 부담이 더 늘어지기 때문에 되도록 빠른 시간 내에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폐차하려고 마음먹은 자동차는 주행이 어려운데, 그렇게 계속 세워 두면 자동차와 보험료 등이 계속 지출하기 때문에 하루라도 일찍 말소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내 차량을 문제없이 정확하게 폐차하려는 소유주가 계시다면 아래 자동차 폐차절차를 꼼꼼하게 읽어 보고 좀 더 쉽게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진행하는 방법 결정 자동차를 폐차하는데도 다양한 방법이..

폐차보상금(폐차비용) 설명 [내부링크]

자동차를 폐차하고 폐차보상금을 잘 받기 위해서는 비교하고 따져 보아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폐차 가격은 물론이고 안전하게 차를 폐차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조건을 두고 폐차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폐차장이 대부분 비슷비슷해 보이는데 왜 안전성까지 체크해 보아야 하는지, 굳이 다양한 항목을 비교할 필요가 있는지 생각이 드신다면 오늘 설명해 드릴 내용을 꼭 읽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허가받지 않은 곳이라면 여러 가지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불법 폐차장에서 여러 가지 피해를 입는 소유주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물론 폐차를 자주 할 수 있는 경험은 아니기 때문에 주변에서는 그런 피해를 입은 분들을 찾아가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자동차 폐차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알고 보면..

구리 폐차장 합법적인 곳에서 [내부링크]

요즘에는 바쁜 일상 때문에 멀리 사는 보고 싶은 친구를 만난다거나 시간을 내서 나를 돌아보는 여유를 갖기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꼭 해야 하는 일만 하더라도 하루의 시간이 모두 가버리니 그 속에서 여유를 찾기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게 없는 시간을 쪼개 가면서 구리 폐차장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안하게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가장 중요한 부분과 안전한 폐차장을 선택했을 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자동차 폐차를 하기 위해서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사람의 도움을 받고 진행을 해야 할 텐데요. 직접 연락을 해서 궁금한 점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폐차장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폐차에 관하여 정확한 안내를 해..

오늘은 기쁜날입니다. [내부링크]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처음부터 다시 블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 오늘 다시 만들고는 있지만 오늘은 정말 기쁜 날입니다. 자세한 것은 알려드리기 힘들지만 개인적으로 아주 기쁜 날이기 때문에 힘들지만 마음만은 너무 좋습니다. 물론 많은 지출은 있었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사는 이유가 바로 적당한 소비를 하기 위함 아닌가요? 오늘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정말 몇 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지만 이런 경험은 처음이기 때문에 무척이나 당황스러운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좌절만 하고 있을 수 없기에 다시 한번 비상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부디 잘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