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bonated-water-8의 등록된 링크

 carbonated-water-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건입니다.

[리버풀 미나미노 타쿠미 여자친구] 미나미노 여친, 야나기 유리나 [내부링크]

작년 오스트리아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초신성 3인방으로 엘링 홀란드와 황희찬 선수와 함께 맹활약하며 성공적인 이적 기간을 보낸 리버풀의 미나미노 타쿠미. 일본인 특유의 깔끔하고 이쁜 축구를 구사함은..

포스텍, 포항공대 [코로나 바이러스와 학위 수여식, 연기] [내부링크]

- 포항공대는 여느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학위수여식을 매년 2월 초에 실시한다. 졸업식의 경우 매년 각 학과 행정 선생님들께서 학사 과정뿐만 아니라 석박사 과정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졸업 예정자들의 졸..

포스텍, 포항공대 [동백 꽃 필 무렵, 촬영지,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구룡포] [내부링크]

-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주제는 최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드라마 촬영지이자 포항의 대표적 관광지인 구룡포이다. 공대생들은 포항보다 윗 지역에 살다가 학교 때문에 내려온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족들..

포스텍, 포항공대 [효자 시장과 통집, 카페 문화] [내부링크]

#효자 시장 - 포항공대는 학교 자체가 산을 끼고 있는 만큼 다소 번화가와 멀고 조용한 편이다. 따라서 약속 잡고 놀기 위해서는 포항의 쌍용사거리나 시내 지역까지 버스나 택시를 타고 나가야 하는 상황이기 때..

포스텍, 포항공대 [학교 특징과 포카전 문화] [내부링크]

-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는 경상북도 포항시에 위치한 이공계 연구 중심의 대학이다. 이 대학의 가장 독특한 점은 우선 매우 적은 학생수이다. 소수의 인원을 모..

델레 알리, 폴 포그바 축구화, 아디다스 프레데터 20의 장단점 [내부링크]

- 아디다스 축구화 중 아디다스 프레데터의 새로운 버전인 아디다스 프레데터 20 뮤테이터가 올해 초 1월에 출시되었다. 델레 알리가 처음으로 프로토타입 테스트 제품이 아닌 정식 모델의 제품을 신고 훈련한 것..

손흥민 축구화, 세계 선수들이 신는 축구화 완전 정리 (아디다스 네메시스 19.1, 포그바, 이강인 등) [내부링크]

- 지난 7월 31일 19/20시즌을 위한 아디다스의 신상 축구화가 전 세계 동시 출시 되었다. 이 신상 축구화의 이름은 'Hard wired Pack'으로 단일 형광색이 특징인 모습이다. 이 시즌 아디다스 축구화의 경우 한가..

손흥민 연봉에 대해 알아보자 (손흥민 주급, 순위, 광고, 김연아) [내부링크]

# 손흥민 아버지 - 1992년 춘천에서 태어난 손흥민은 젊어서 잘 나가던 축구선수 손웅정의 아들로 태어난다. 28세라는 많지 않은 나이에 자신의 모든 것이던 축구를 그만두게 된 손웅정 선수는 축구 지도자의 길..

손흥민 기침, 유럽 전역의 인종 차별 (코로나 바이러스, 델레 알리) [내부링크]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유럽 전역에서 동양인 혐오가 나타나고 있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았을 것이다.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 선수가 그 대상이 되었다. 이 내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

[완전 정리] 토트넘의 슈퍼 손 (손흥민 지수, 주급, 연봉, 일대기) [내부링크]

- 최근 대한민국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 두꺼운 팬을 확보하고 대체 불가능한 기량의 살아있는 레전드. 독일과 잉글랜드 모두에서 휘저으며, 누구나 꿈꾸는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맹활약 중인 손세이셔널...

[완전 정리] 피르미누 등번호, 리버풀의 안방 마님 호베르투 피르미누 [내부링크]

-리버풀의 안방 마님 역할을 수행하며, 폴스나인과 수비형 포워드를 섞은 타입의 마누라 핵심 선수. 리버풀의 등번호 9번인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피르미누 등번호) - 요즘 피르미누..

[완전 정리] 토트넘 손흥민, 비신사적 퇴장 정리 (19년 레드 카드 3회) [내부링크]

- 손흥민 선수는 조세 무리뉴가 이끄는 토트넘 무대에서도 맹활약하며 국내 팬뿐만 아니라 해외 현지 팬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작년 말부터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는데, 바로 손흥민 선수가 201..

리버풀의 탑 클라스 윙어, 사디오 마네(세네갈 시골 청년, EPL 득점왕) [내부링크]

-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네갈의 작은 시골 마을 소년에서 유럽 축구에서도 손꼽히는 윙어가 된 사디오 마네에 대해 살펴보자. # 유년 시절 - 사디오 마네는 1992년 4 월 10일 세네갈 세디우 주에 속해있는 '밤 발..

[완전 정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자동 플러그인, 수동으로 넣기, 사이드바)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달기 위한 처음 조건인 애드 고시에 합격하신 분들의 경우 광고를 어떻게 달아야 할지 막막할 수 있다. 화자의 경우에도 매우 막막했으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방법이 여러 방법과 형태..

리버풀의 수문장, 알리송 베커 (이적료 958억원, 골키퍼 월드 레코드) [내부링크]

- 잘생긴 리버풀의 수문장이자 토르와 굉장히 유사한 외모를 가진 골키퍼. 알리송 베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유년 시절 - 알리송은 1992년 10월 2일 브라질의 히우그란지두술 주에 있는 노부함부르크 출신..

볼빨간 덕배, 케빈 데 브라이너 (맨시티의 보석, 김덕배 KDB) [내부링크]

- 2019년 중원에서 화려하진 않지만 아무도 막지 못하는 돌파, 강력한 킥과 엄청난 활동량으로 유럽을 평정하고 있는 한 벨기에 선수가 있다. 카카 이후 완벽의 가까운 육각형 만능의 선수로 현재 EPL 무대에서..

리버풀의 중원 버팀목, 파비뉴 (세계적인 볼란테, 리버풀의 중원 사령관) [내부링크]

- 이번에 살펴볼 선수는 리버풀의 중원을 책임지고 있는 유럽 최정상급 수비형 미드필더(볼란테) 선수인 파비뉴이다. 피르미누에 영업에 의해 리버풀로 들어오게 되었다는 파비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토트넘의 황태자 델레 알리 (무리뉴의 핵심 자원, 포켓 지역의 열쇠) [내부링크]

- 새로운 무리뉴 시대의 토트넘에서 황태자는 손흥민도, 다이어도 아닌 바로 델레 알리로 잘 알려져 있다. 독특한 델레 알리 세레머니로도 유명한 그는 최근 무리뉴의 토트넘의 핵심 선수이자, 공격형 MF로 포켓(..

EPL의 파라오, 모하메드 살라 (리버풀의 킹, 이집트 축구 영웅) [내부링크]

- 월드컵에서 약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던 이집트. 이러한 자신의 조국 이집트를 28년 만에 월드컵으로 이끈 영웅이 2018년에 등장했다. 2017년, 2018년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뿐만아니라 EPL 올해의 선수상까지..

전 세계 최강 센터백, 버질 반 다이크 (발롱도르 수비수, 1080억 이적료) [내부링크]

- 이번에 살펴볼 선수는 193cm의 큰 키를 가지고도 빠른 스피드를 가졌고, 압도적인 공중볼 장악력을 갖춘 중앙 수비수. 14년 만에 EPL 올해의 선수상을 거머쥔 수비수이자, 19년도 리버풀을 최소 실점팀으로 만..

월드 클래스 풀백, 알렉산더 아놀드 (리버풀의 미래) [내부링크]

- 리버풀의 66번 선수, 든든한 오른쪽 포백을 맡고 있는 알렉산더 아놀드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알렉산더 아놀드 선수는 최근 맹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이번 레스터 시티전에서 그의 진면목이 드러나는..

[완전 정리] 해외 축구 팬인 연예인들 (어느 팀을 응원할까?) 2탄 [내부링크]

1탄에 이어 해외 축구 팬임을 밝힌 연예인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레알 마드리드 1. 소녀시대 윤아 - 소녀시대 윤아가 방문한 해당 경기는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 경기장으로 파리 생제르맹 홈구장에..

[완전 정리] 해외 축구 팬임을 인증한 연예인들 (어느 팀을 응원할까) 1탄 [내부링크]

- 해외 축구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점차 늘고 있고, 누구나 자신이 응원하는 팀은 하나씩 있기 마련이다. 가수들과 배우들 역시 너도나도 자신이 해당 EPL 구단의 팬임을 인증하고 있는 상황인데, 각 클럽의 팬..

[완전 정리] UEFA 챔피언스리그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 수요일 새벽이면 우리의 밤잠을 설치게 만드는 주범이자, 다음날 엄청난 피로감을 선사하는 챔피언스리그. 축구 선수라면 누구나 뛰어보고 싶음 세계적인 최고의 대회인 이 UEFA 챔피언스리그는 어떠한 역사를..

[완전 정리] 영국 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역사 [내부링크]

요새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한국 선수들의 맹활약을 보이며 잉글랜드 축구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이에 오늘은 전 세계 가장 많은 축구 팬을 보유한 프로축구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대해 자..

[완전 정리] 영국 축구 프리미어리그 빅 6 홈구장은 어디인가? [내부링크]

- 잉글랜드 축구인 프리미어리그의 대표 명문 구단 6 클럽을 우리는 빅 6이라고 부른다. 최근 해외 축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유럽 여행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은 축구 여행을 일정의 부분으로 계..

[완전 정리] EPL 겨울 이적 시장 상황 [내부링크]

- 해외 축구는 곧 겨울 이적 시장이 열리게 된다. 정확한 기간은 1월 1일부터 열려 1월 31일 그리니치 표준시 23시에 끝나게 된다. (한국시간 2월 1일 오전 8시에 해당) 겨울 이적 시장은 해당 리그 동안 드러난..

[완전 정리] 리버풀 욱일기 사건 [내부링크]

- 최근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 영상중 욱일기 썸네일이 사용되면서 큰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해당 영상은 1981년 인터컨티넨탈컵 플라멩구전을 추억하는 목적의 영상으로 욱일기가 나타나는 썸네일과는 거리가 있..

[ 완전 정리 ] 한달간의 에드센스 승인 과정 [내부링크]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에드센스 승인이 떨어졌다. 저 미모가 뛰어난 흑인 여성분을 만나기 위해 얼마나 기다렸던가. 크리스마스가 지난 다음날 12월 26일 드디어 위와 같은 승인 메일을 받게 되었다. (흑인..

황희찬, 엘링 홀란드, 미나미노 타쿠미 이적 [잘츠부르크 신성 3인] [내부링크]

- 잘츠부르크 신성 3인의 이적이 하나둘 결정되고 있다. 이 세명 모두 먼 미래가 아닌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 이적 올라와 있는 상황이다. 전방 포워드 3명인 황소 황희찬, 어린 나이에 완성형 스트라이커로 평가..

미켈 아르테타, 아스날 감독 부임 임박 [내부링크]

- 아스날은 현재 우나이 에메리의 경질 이후 융베리의 감독 대행 중인 클럽이다. 현재 아스날이라는 명성과 어울리지 않는 부진한 성적과 경기력으로 최근 맨체스터 시티 전 0-3 참패에서도 다소 무기력하고 코치..

RB 라이프치히는 어떤 팀인가? [내부링크]

- 손흥민, 델리 알리를 필두로 한 무리뉴의 토트넘은 이번 19-20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상대로 분데스리가의 라이프치히 클럽과 맞붙게 되었다. 분데스리가에서 현재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라이프치히는 어떠..

라리가 최고의 더비, 엘 클라시코 분석 [내부링크]

- 라리가에서 19-20 시즌 첫 엘 클라시코 경기가 12월 19일에 잡혀있다. 엘 클라시코 매치라 함은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간의 더비 매치를 이야기하며, 라리가의 최고 명문 구단인 만큼 매 시즌 기대 넘치..

손흥민 선수의 발빠른 봉사 활동, 축구선수 병역 특례 기준 [내부링크]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국내 건장한 남성이라면 당연히 국방의 의무를 지어야 한다. 그러나 운동선수의 경우 그들이 선수로써 활동할 수 나이는 대략 30대 초반까지로 기간이 한정적이고, 그들에게 있어 2년 가..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토너먼트 대진 표 결과 [조추첨 결과, 클럽 분석] [내부링크]

- 19-20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본선 토너먼트의 대진표가 완성되었다. 역사상 최초로 유럽 5대 리그의 소속 클럽으로만 구성된 이번 UEFA 챔피언스리그. 모든 팀이 유명 구단인 만큼 빅매치로 예상된다. 또한 1..

최근 유럽 축구가 황소 황희찬에게 주목하는 이유 [내부링크]

- 황희찬의 맹활약에도 불구하고 잘츠부르크는 아쉽게도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는 리버풀과의 최종 6차전에서 0-2로 패하여 2승 1 무 3패 (승점 7점)으로 3위에 머..

'날아라 슛돌이' 6살 꼬마 유망주가 어느덧 발렌시아의 이강인 [내부링크]

날아라 슛돌이에서 당시 만 6살의 귀여운 꼬마였던 이강인 선수가 멋진 청년이 되어 스페인으로 넘어가 발렌시아 선수로써 맹활약하고 있다. 최근 발렌시아는 이강인이 부상줌임에도 아약스 원정경기에서 극적인..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16강 토너먼트 추첨 및 경기 방식 [내부링크]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경기 방식 해외 축구를 최근들어 접하는 분들을 위해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의 경기 방식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한다. 챔피언스리그 16강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맞붙게 되..

UEFA 챔스, 본선 토너먼트 16강 진출 팀 [내부링크]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모두 종료되었다. 마지막 매치데이 6의 한 경기에 따라 웃고 우는 팀들이 결정되었으며, 치열했던 만큼 토너먼트 티켓을 거머쥔 팀의 팬들 사이에도 희비를 오가는 분위기이다. 그렇..

이승우, 컵대회에 이어 주말 리그 마저 제외 당하는 이유 [내부링크]

- 이승우 선수가 컵대회에 이어 주말 리그 경기에서도 제외되었다. 이로써 벨기에에서의 무대 데뷔전은 또다시 연기된 것이다. 이승우 선수는 바르셀로나에서 세리에 A 엘라스 베로나로 이적 후 지난 시즌까지 데..

[손흥민] 그가 EPL 11월 이달의 선수상 후보인 이유 [내부링크]

# 19-20 EPL 11월 이달의 선수 후보 , 손흥민 - 토트넘에서 맹활약 중인 한국인 손흥민 선수가 프리미어리그(EPL) 11월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 올랐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가 경질된 후 새로 부임한 조세 무리뉴..

[EPL 15R] 아스널 브라이턴 경기 분석 [내부링크]

과거의 영광은 어디로 간 건가?! 아스날, 40여 년 만에 최악. 9 연속 무승, 에메리 감독 경질 이후 계속되는 무승 행진. 경기 도중 말없이 화장실 갔다 오는 아스날의 오바메양 클래스. #경기 내용 및 분석 - 아..

[UEFA 챔스] 올해 UCL 16강 진출 확정 팀! [내부링크]

- 챔피언스리그가 어느덧 매치데이 5경기를 마치고, 12월 11일 마지막 조별 경기 만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죽음의 조부터 시작하여, 아직도 치열한 접전을 이루는 조까지 다양하고 쟁쟁한 팀들의 매치가 이어..

[UEFA 챔피언스리그] 리버풀 잘츠부르크 예상 [내부링크]

현재 E조 조 1위인 리버풀이지만, 이번 경기를 잘츠부르크에게 지게 될 경우 E조 3위로 16강 진출에 실패하는 상황 이번 경기에 이긴 클럽이 16강을 진출하는 만큼 양 클럽 모두 만만의 준비를 해올 것이며, 치열..

[EPL 15R] 리버풀 에버튼 경기 분석 [내부링크]

머지사이드 더비가 무색한 리버풀의 압도적인 경기력 (5-2 리버풀 승) 예상대로 베스트 11을 내보내기보다 팀 선수단의 피로도를 고려한 모습의 리버풀의 클롭 감독 #경기 내용 및 분석 - 예상대로 리버풀은 베..

[ EPL 15R] 맨유 토트넘 경기 분석 [내부링크]

3연승 중이던 무리뉴의 토트넘, 맨유에 덜미 잡혀 부임 후 첫 패배. (2-1 패배) 강등 이후 1년 만에 올드 트래퍼드를 찾은 조세 무리뉴는 아쉽게도 경질의 설욕을 갚지 못했다. #경기 내용 및 분석 - 이날 경기..

토트넘 맨유 예상 - 조세 무리뉴 더비 [내부링크]

조세 무리뉴 더비라고 불리는 매치가 열린다. 그전에 맨유를 이끌었던 조세 무리뉴가 이번엔 토트넘 감독으로서 위기의 올레 군나르 솔샤르와 맞붙게 되었다. 양 클럽 모두 만만의 준비를 해올 것이며, 치열한 접..

[리버풀 에버튼 경기 예측] EPL 15R [내부링크]

리버풀의 클럽 감독은 베스트 11인을 모두 출전시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상대적으로 에버턴의 측면 활용 능력이나 공격 자원 부족이 극명하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양 팀 전력 및 상황 이 경기의 경우..

해외 축구 선수들의 유니폼에 달린 패치의 의미 [내부링크]

#EPL의 황금사자, 라리가의 황금 축구공 - 우선 EPL의 경우 선수들 유니폼 오른팔 부분에 있는 EPL 리그 선수임을 나타내는 보라색 사자 표시가 있다. 그런데 그 전 시즌 우승 팀에게는 보라색이 아닌 황금색 사..

영국의 현충일, 11월 11일 손흥민 선수 가슴에 달린 포피의 의미 [내부링크]

#Remembrance day 영국의 11월은 '전쟁 희생자들을 위한 추모 기간'으로 EPL 선수들은 유니폼에 Poppy를 단다. - EPL을 최근 들어 보게 되신 팬이나, 딱히 선수들 유니폼에 관심을 두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넘어..

'9위에 머무르게 된 맨유' 맨유 아스톤 빌라 경기 분석 [내부링크]

- 5위로 도약하지 못하고 9위에 머무르게 된 맨유 경기 분석 - 홈경기였음에도 불구하고 16위의 아스톤 빌라와의 14라운드 경기에서 2-2로 무승부를 기록한 맨유는 리그를 2 연속으로 무승을 기록하게 되었다...

'극적인 역전승' 레스터 에버턴 경기 (마르코 실바 감독 경질 위기) [내부링크]

5연승 중이던 레스터, 벼랑 끝의 에버턴을 상대로 극적으로 역전승 에버턴의 마르코 실바 감독 경질 위기, 강등권 위기 경기 분석 - 이번 경기로 다시 2위 고지를 다시 차지한 레스터이다. 리버풀이 무패행진을..

발베르데 경질 목소리의 이유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내부링크]

#발베르데 경질의 목소리 - 바르셀로나는 저번 시즌 또다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오르지 못했다. 4강에서 리버풀을 만난 바르샤는 홈인 캄프누 경기장에서의 1차전은 3-0으로 전지적 메시 다운 멋진 경기를 보..

[우나이 에메리] 에메리 경질, 그가 해임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내부링크]

#토트넘의 포체티노에 이어 에메리도 경질 -"긍정적이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쳤지만 지난 경기보다 더 나아졌다." - 에메리 - 어느덧 EPL 리그는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13경기까..

'위르겐 클롭' 리버풀, 맨시티 전 압승할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 리버풀, 맨시티 꺾고 12경기 무패 행진 (이러다 무패 우승 기록 세울지도) 안도하는 위르겐 클롭, 아쉬운 펩 과르디올라. 리버풀 포메이션 및 선발 라인업 GK 알리송 베커 DF 알렉산더 아놀드 로브렌 버질 반..

'파비뉴 부상, 팀 위기' 리버풀, 나폴리 전 아슬아슬한 줄타기 [내부링크]

- 벼랑끝에 몰리게 된 리버풀, 잘츠부르크와의 마지막 경기를 이겨야만 16강 확보 파비뉴가 부상으로 이른시간에 교체되어 나가면서 아슬아슬한 경기 리버풀 포메이션 및 선발 라인업 GK 알리송 베커 DF 고메즈..

[이승우 불백] 이승우 돼지 불백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승우 선수의 벨기에 데뷔전이 아직까지 미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리그는 어느덧 11라운드이지만 아직 이승우 데뷔는 요원한 아쉬운 상황이다. 뛰어난 잠재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메시로 불리던, 10대에 바르셀로..

[조세 무리뉴] EPL, 라리가, 세리에,프리메이라리가 모두를 섭렵한 남자 [내부링크]

#내 말만 믿고 따라와라 - 포체티노의 경질로 인해 조세 무리뉴는 감독으로써 새로운 토트넘을 써내려가고 있다. 과거 맨유에서 경질된바 있는 조세 무리뉴는 과연 어떠한 감독이고 어떠한 전적을 가지고 있을까?..

[손흥민의 여자친구] 손흥민과 유소영, 한연수, 민아, 김민지 [내부링크]

- 요새 포체티노의 경질과 무리뉴의 부임으로 새로운 이슈를 이끌고 있는 토트넘. 그중 맹활약 중인 한국인 손흥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번 주제는 손흥민의 여자친구는 누가 있었는지 살펴보자. 1. 2013년..

[조세 무리뉴의 토트넘] 무리뉴의 동점으로 가는 선물 [내부링크]

#토트넘, 올림피아코스 전 화끈한 대 4-2 역전승 - "무리뉴 감독은 모든 팀에서 우승컵을 들었다. 무리뉴 감독의 명성이 자신감과 믿음을 주는 게 사실이다." - 케인 - 조세 무리뉴의 선임 이후 토트넘은 올림피..

[위르겐 클롭] 몰락한 리버풀을 다시 세계 중심에 세운 남자 [내부링크]

#독보적인 EPL 1위 리버풀 - "선수들은 외부의 비판이 아니라 오직 나의 비판만 받아야 한다." - 위르겐 클롭 - 리버풀은 현재 독보적인 EPL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아직 리그 초중반인 시점이지만, 승점 37점..

'손흥민 5경기 연속 출전' 토트넘, 올림피아코스 전 분석 [내부링크]

- 토트넘의 16강 진출 티켓 확보 성공. 무리뉴의 선임을 통해 살아난 분위기의 토트넘, 손흥민의 5경기 연속 선발 출전. 웨스트햄 포메이션 및 선발 라인업 GK 호세사 DF 엘랍델라위 세메도 므리아 치미카스 MF..

[조세 무리뉴의 토트넘] 무리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내부링크]

#원칙 아래 자유를 주었다 - “선수들에게 최대한 물어보려고 한다. 알리를 포함해, 손흥민, 케인, 루카스 모우라, 해리 윙크스 모두 마찬가지다. 각자 편하고 잘할 수 있는 일들을 주려고 노력했다. 원칙..

'무리뉴 EPL 복귀전' 토트넘, 웨스트햄 전 값진 승리 [내부링크]

[EPL 12라운드] 웨스트햄 vs 토트넘 분석 (무리뉴 EPL 복귀전) - 무리뉴의 EPL 복귀전 승리로 12연속 원정경기 패배라는 사슬을 끊어낸 토트넘의 값진 승리였다. 조세 무리뉴, 손흥민, 델레 알리가 두드러진 경기..

[무리뉴 EPL 복귀] 무리뉴 공식은 토트넘에서도 먹힐까?! [내부링크]

#무리뉴는 증명된 승리자 - "무리뉴 감독은 모든 팀에서 우승컵을 들었다. 무리뉴 감독의 명성이 자신감과 믿음을 주는 게 사실이다." - 케인 - 토트넘은 5년 반 동안 함께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을 올 시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