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c의 등록된 링크

 caric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4건입니다.

자동차 장기렌트 장단점 가격비교 [내부링크]

자동차 장기렌트 장단점 가격비교 자동차 장기렌트는 정해진 기간과 주행거리를 정해놓은 계약에서 차량을 대여하는 서비스죠. 중고차 매입와 장기렌트를 걱정하는 사람이 있어요. 가격과 사용빈도에 따른 경제성을 최고 고심할 것입니다. 자동차 장기렌트는 중고차를 소유하는게 아니고 대여하시는게기에 다양한 세금을 내지 않더라도 됩니다. 절세효과가 있으며 초기금액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요. 대여 서비스이기에 대출로 인한 초기금액 마련으로 신용등급에 영향이 갈 일도 적어요. 오늘은 이런 장점이 많은 장기 렌트카를 중고차와 참고해 봅시다.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확인해보기 장기렌트의 장점 차량 정비 무료 렌트카 업체에서 정기적으로 정비해 줘요. 정수기의 경우 렌털하고 주기적으로 점검을 직접 해 주시는데 이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매우 간단 혼자 가능함)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기간이에요. 종합소득세는 저번 년도에 발생했던 모든 소득을 말하는데요. 이 소득들을 국세청에 신고 해야해요. 하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이나 매년하지만 할때마다 생각이 안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아래 내용을 보시고 필요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홈택스) (1) 종합소득세 클릭 홈택스 바로가기 (2)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3) 정기신고 (4) 기본정보입력 종합소득세 다른신고방법 모바일 홈택스 전자신고 "홈택스 앱" 설치 -> 로그인 -> 신고/납부 -> 종합소득세 -> 신고서 선택, 정기신고 작성 -> 신고서 작성 및 제출 -> 지방소득세 신고하기 세무대리인을 통한 신고 장부작성 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세무대리인의 도움..

불 타는 꿈해몽 상황별 풀이 9가지 [내부링크]

불 타는 꿈해몽 상황별 풀이 9가지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 개념으로 목과 화, 토, 금 그리고 수의 다섯 가짓수의 형태로 표현되겠습니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게 되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편에 오행이 숨어 있는 분들은가 많다고 해서 그 상징 내용과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하여 꿈을 분석해야 해요. 화는 불에 연관한 모든 일이 여기에 담겨되겠습니다. 불에 관한 꿈은 돈과 재산, 애정, 정열, 임신, 영혼의 정화, 심각한 정사, 재생, 죽음, 영적인 지혜를 뜻한해요. 예지몽에서는 사고와 재해, 급성 질환 그리고 전쟁을 뜻한해요. 불은 근본적인 상징의 폭이 크기 때문에 그 의미가 다양하기 때문에 꿈의 줄거리를 전체적, 그리고 결합적으로 판단해야 해요. 그럼 현 시점부터 적극적으로, 불 나..

누누티비 noonootv 우회접속 방법 [내부링크]

누누티비 noonootv 우회접속 방법 지난 겨울까지 누누티비를 통해서 재미있는 영화, 드라마, 컨텐츠 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종료가 되었죠. 대체 사이트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대체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누누티비 noonootv 대체사이트 누누티비 noonootv 대체사이트 다시보기 사이트 TOP7 알아봅니다. 누누티비가 있어서 1년 넘게 드라마, 영화, 예능,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누누티비 noonootv 대체 cultem.com 누누티비는 이용자가 정말 많았어요. 해외에 살고 있는 교포들도 엄청 많이 이용하셨을 것 같아요. 로딩 속도가 빠른 편이어서 화질 좋은 영상 컨텐츠를 잘 볼 수 있었고 검색해서 안나오는 컨텐츠는 운영자..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오늘 포스팅에서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이 부글거리며 방귀가 나오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일 입니다. 그러나 평소보다 많이 방귀가 나오는 날이 있습니다. 좀 심해서 불편해질 지경이기도 합니다. 콩처럼 방귀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음식과 요인들은 더 많이 있습니다.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해결의 시작입니다. 식단과 라이프스타일이 장의 반응에 영향을 미칩니다. 목차 방귀가 많이 나오는 흔한 이유, 그리고 방귀 대처 방법에 대하여 전문가들에게 물었더니 대답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공기를 마셔서 뉴욕에 있는 소화기 전문의사 '서맨서 나자레스'에 의하면 음식을 먹으면서 말을 할 때나 ..

무한리필고기집 충무로무한리필 소야정 [내부링크]

무한리필고기집 충무로무한리필 소야정 충무로무한리필 소야정 충무로역 대한극장 뒷편 동국대 후문 방향으로 충무로맛집 소야정에서 무한리필 고기 먹고 왔답니다. #충무로맛집 #소야정 #충무로고기집 #충무로무한리필 92년인가 93년에 천안 고기뷔페에서 6천원을 주고 고기를 무한으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충무로맛집 소야정에서는 10,900원에 삼겹살과 목살을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요..저는 무한리필 A세트 2인 주문하였어요. (우삼겹 + 국내수제떡갈비 + 삼겹살+ 목살) 이 무한입니다.우렁쌈밥, 시골청국장, 간장게장, 제육볶음 등의 다앙햔 식사메뉴도 있고 무한리필 세트가 있어요. 소야정은 한식집을 시작으로 간장게장과, 청국장, 우렁이쌈밥 등 6년간 한식 업체로 자리매김한 식당입니다. 이후 한식에 구이를 추가로 ..

시래기 삶는 방법, 보관방법 [내부링크]

시래기 삶는 방법, 보관방법 오늘 포스팅에서 시래기 삶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청을 말린 무시래기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칼슘 등이 풍부하게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중 특히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무시래기의 30% 이상이 바로 그 식이섬유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여줌으로 써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위와 장에 머물면서 포만감을 줍니다. 비만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시래기의 베타카로틴과 클로로필은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항산화 효과도 선물해줍니다. 구수하고 맛이 일품인 무시래기는 국이나 찌개, 밥, 죽 혹은 나물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됩니다. 시래기 포장하기, 냉동보관 4~5cm의 먹기 좋은 크기로 시래기를 잘라줍니다. 아니면 시래기를 두..

탈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 음식 이번 포스팅에서 탈모에 좋은 음식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해줍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탈모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물을 마실 때에는 식사하기 30분 전과 식사한 다음 2시간 이후에 마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하루 적정 물 섭취량은 2L 정도이지만 화장실을 하루에 8번 정도 가게끔 조정을 해서 본인에게 맞는 물의 양을 섭취해주도록 합니다. 오이 외근이 잦고 출퇴근 시간이 길어서 미세먼지에 더욱 많이 노출이 되는 이라면 오이를 챙겨서 먹으면 좋습니다. 오이가 가진 비타민C와 망간 그리고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오염된 환경에서 두피의 모공을 보호해주는 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 신체 결합조직에..

두통에 좋은 지압법 [내부링크]

두통에 좋은 지압법 이번 포스팅에서 두통에 좋은 지압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육체적으로 과도한 긴장 상태가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경우 두통이 생기곤 합니다. 그 외에도 두통의 원인으로는 술이나 담배, 수면 부족, 영양부족, 과로, 카페인 과다섭취, 감기, 위장 장애, 생리통, 치통, 온열질환 혹은 당뇨병 등이 있습니다. 두통이 생기면 사람들은 두통약을 많이들 찾곤 합니다. 그런데 만일 머리가 아플 때 주변에 두통약이 없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지압을 한번 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준 다음 두통의 증상에 따라 약 4~5분 동안 지압을 해주면 좋아집니다. 정명혈 지압 양쪽 눈 안쪽에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 부분이 바로 정명혈입니다. 눈썹의 안쪽 끝에서 ..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내부링크]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매일 컴퓨터를 하다 보니 목이나 허리에 무리가 갑니다. 척추측만증도 있는 편인데 이번 포스팅에서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인 허리디스크는 노년뿐 아니라 20~30대의 젊은층에서도 흔하게 발생하는 국민병입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청소년부터 할아버지와 할머니까지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젊은 층에서 허리디스크 환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가장 큰 이유 가운데 하나는 다름 아니라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너무나도 길기 때문입니다. 그와는 반대로 운동하는 시간은 너무나도 짧기 때문입니다. 학생 때는 공부하느라 책상 앞에 오랜 시간 앉아 있고, 직장인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기 ..

2023 유통관리사 시험일정, 응시료 인상 소식 [내부링크]

2023 유통관리사 시험일정, 응시료 인상 소식 취업을 위하여 많은 분들이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2023 유통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유통관리사란 어떤 자격증인지, 2023 유통관리사 시험일정과 유통관리사 시험과목, 2023 유통관리사 응시료 인상 소식 및 활용도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유통관리사는 어떤 자격증 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유통업체의 전문화화 대형화, 국내 유통시장 개방으로 인하여 유통전문가 양성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장에서 활약할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자격 시험이 바로 유통관리사 자격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

2023년 물류관리사 시험일정,과목,시간,합격기준 [내부링크]

2023년 물류관리사 시험일정,과목,시간,합격기준 이번 포스팅에서 2023년 물류관리사 시험일정과 시험과목, 시험시간 그리고 합격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물류와는 완전히 다른 분야를 전공하고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던 찰나에 물류관리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류 분야의 향후 미래 전망을 보고 나서 관심이 생긴 나머지 취직을 위하여 자격증과 스펙을 완성시킬 것을 꼭 다짐해봅니다. 물류관리사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2023년 물류관리사 시험일정) 물류관리사 시험과목은 총 다섯 과목으로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보관하역론, 그리고 물류관련법규 이렇게 응시하게 됩니다. 모든 문제는 객관식이고, 5지 선다형으로 출제가 됩니다. 시험시간은 1교시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수령나이(+조기노령연금) [내부링크]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수령나이(+조기노령연금) 이번 포스팅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수령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인증없이 간단히 알아보는법 국민연금공단 에서는 인증 없이 간단히 예상 연금 알아보기가 가능합니다. 소득과 가입 기간을 원하는 대로 입력하여 예상 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예상 연금액 조회와 장애, 유족 예상 연금액 조회 그리고 가입/납부내역 조회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 수령 나이는 출생연도에 따라서 다릅니다. 52년 이전 출생자 : 만 60세 53년~56년 출생자 : 만 61세 57년~60년 출생자..

운전면허 경력증명서 온라인 오프라인 발급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 경력증명서 온라인 오프라인 발급방법 우리나라는 계속하여 교통에 대한 인식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음주 운전에 대해서는 예전과는 상상이 안 될 정도로 나쁜 인식이 뿌리깊게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목차 그렇기 때문에 물류 및 운송 관련 업종에 취업을 하는 것과 같이 차량을 사용하는 직업에 취업을 하는 것이면 차량의 운행 경력을 제출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운행경력을 어떻게 발급하는지 운전면허긍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경력증명서란 무엇일까? 운전면허 경력 증명서는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따라 운전경력을 증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급하는 문서가 되겠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운전자의 인적사항을 비롯하여 면호 종별 및 번호, 교부 일자 등을 정확하게 기재해..

온누리 상품권 10%할인 설명절 특별할인(기간, 판매처) [내부링크]

온누리 상품권 10%할인 설명절 특별할인(기간, 판매처) 오늘은 이번 설명절을 맞아서 펼쳐지는 정부의 민생안정 대책 중에 하나인 온누리상품권 10% 할인과 관련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슬기로운 전통시장 소비생활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 사용 가능 전자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온라인 전통시장관(쇼핑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 가능한 전통시장관으로 e경남몰과 이지웰(ezwel), 온누리굿데이, 놀러와요 시장, 인터파크 비즈마켓, 제주전통시장 쇼핑몰, 우체국 전통시장 혹은 온누리전통시장 등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는 방법 포털 검색창에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입력하고 사이트 '전통시장통통(www.sijangtong.or.kr)' 에 접..

2022년 전국 마라톤 대회 일정 확인(하반기) [내부링크]

2022년 전국 마라톤 대회 일정 확인(하반기) 이전까지는 코로나로 인해서 마라톤 대회가 거의 다 취소되어 마라톤 동호인들이 대회에 참여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마라톤 대회는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관계로 취소가 되었으나 비대면으로 어느 곳에서든 스마트폰을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마라톤 대회가 많이 있습니다. 2022년 올해에도 전국에 마라톤 대회 일정이 잘 잡혀 있는데 이제 하반기가 되었으니 2022년 전국 마라톤 대회 일정 확인 으로 하반기 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라톤 대회 일정 및 신청방법 2022년 9월 전국 마라톤 대회 일정 및 참가신청 방법 대회일 대회명 장소 주최측 참가신청하기 9월 15일 목요일 2022 한반도 횡단 308K 울트라마라톤 대회 강화/창후리선착장 광장 (사)대한울트라..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지원대상 확인 [내부링크]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지원대상 확인 코로나 생활지원금이란? 코로나에 걸려서 회사 출근을 못하거나 내가 관리하는 영업장이 문을 닫게 되는 경우 경제적으로 손실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손실을 조금이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시행하고 있는 정책이 코로나 생활지원금 정책입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은? 기존에는 생활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주민센터나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와 서류를 제출해서 하였습니다. 그러나 경제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평일에 시간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5월 13일부터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조금24-나의혜택 메뉴에 맞춤 안내조회를 하고나서 코로나19 생활지원비를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아래로 ..

어쩌다 사장2 11회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김혜수 박경혜 한효주 [내부링크]

tvN 어쩌다 사장2 11회가 5월 5일 어린이날 하였습니다. 출연진으로 조인성 차태현이 나옵니다. 촬영지는 경기도 화천 원천상회 입니다. 본 방송을 못보셨다면 아래에서 어쩌다 사장2 재방송 다시보기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어쩌다 사장2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김혜수! 회장급 알바생 전격 등장에 사장즈는 안절부절ㅋㅋㅋ https://youtu.be/IhV24uxIDRQ 예능 다시보기 이날 알바는 알바가 아니었습니다. 어쩌다 사장 최초로 알바생 걱정하는 사장님입니다. 알바 인수인계 걱정 한번 하고 배달 한번 가고 걱정 가득한 사장님들을 찾아온 알바생의 정체는 누구일까요? 갓혜수 김혜수 그리고 황금배우 박경혜 입니다. 인수인계 받느라 정신없는 알바생들을 찾아온 깜짝 손님도 등장합니다. 그 겨울 하면 빼놓을 수 ..

호적메이트 16회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이경규 5월 딸 이예림 사위 김영찬과 함께 부모님을 찾아뵙다 [내부링크]

화요일 MBC 예능으로 저녁 9시에 이경규와 김정은, 허재, 딘딘 등이 나오는 호적메이트가 재미있습니다. 가족 예능이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연예인과 그의 가족들을 볼 수 있답니다. MBC 호적메이트 본방송을 바빠서 못보신 분들은 아래에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호적메이트 16회 무료다시보기 [호적메이트] 이경규, 다가오는 5월 딸 이예림 & 사위 김영찬과 함께 부모님을 찾아뵙다. "어머니 고생 많이 하셨지...", MBC 220503 방송 https://youtu.be/klXMWhRYAlM 예능 무료다시보기 이경규는 올해 나이가 63세가 되었습니다. 고향은 부산이고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이경규 인스타그램 이경규의 여동생으로 이순애씨가 방송에 나왔습니다. 이순애씨는 딸이 둘..

나의 해방일지 다시보기(+1회 줄거리,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나의 해방일지 다시보기(+1회 줄거리, 인물관계도) JTBC에서 주말드라마로 총 16부작인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등이 나오는 휴먼 가족 로맨스 드라마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다시보기, 1회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을 알아봅니다.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정보 드라마 후속으로 방송되는 JTBC 주말드라마 는 드라마 로 인기가 올라간 박해영 작가의 작품으로 기대감이 높은 드라마 입니다. 4월 9일 첫방송을 하였고 3%의 아직은 낮은 시청률이지만 드라마 자체가 훈훈한 휴먼 가족 드라마라서 훈훈한 이야기가 많이 담겨져 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저녁 10시 30분에 JTBC에서 방송이 되고 스트리밍은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가능합니다. 아주 평..

어게인 마이 라이프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원작정보) [내부링크]

어게인 마이 라이프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원작정보) 이준기 배우가 나오는 SBS 금토드라마 추천으로 어게인 마이 라이프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정보 그리고 무료다시보기 알아봅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드라마 정보 출연배우로 이준기, 이경영, 김지은, 정상훈, 김재경 등이 나오고 SBS 금토 드라마입니다. 현대 판타지 회귀, 복수 장르 입니다. 총 16부작이고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후속 드라마 입니다. 4월 8일 금요일 첫 방송이 되고 원작은 이해날의 웹소설입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날 밤 10시에 새로운 에피소드로 공개가 됩니다. 스트리밍은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 됩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드라마가 좀더 오래 했으면 좋았겠지만 청소년 관람불가에 범죄 드라마다보니 일찍 끝이 나서 좀 아쉬웠습..

도수치료 가격 비용(+건강보험 적용범위) [내부링크]

도수치료 가격 비용(+건강보험 적용범위) 개인적으로 척추측만증도 있고 거북목, 일자목 상태라서 너무 뻐근하고 아플때가 많습니다. 관절을 비틀면 우두둑~~ 소리도 많이 납니다. 그래서 정형외과에서 도수치료를 받아볼까 고민도 해보았습니다. 도수치료 가격이 예전보다는 저렴해진 것 같아서 얼마정도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수치료는 실비처리가 되는 것도 있고 치료자의 실력에 딸라 비용이 다르게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도수치료 도수치료는 수술이나 약물 치료를 하지 않고 의사나 물리치료사가 손으로 관절, 뼈 등을 잡아서 통증을 줄여주는 치료법으로 몇일만에 되는 것이 아니라 좀 긴 기간동안 반복적으로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도수치료 가격은 병원과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수도권은 한번에 10만원 정도 하기도..

돼지의 왕 스릴러 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원작차이) [내부링크]

돼지의 왕 스릴러 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원작차이) 티빙에서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하는 추적, 스릴러 드라마로 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돼지의 왕 스릴러 드라마 무료다시보기, 등장인물, 원작과 차이 등을 알아봅니다. 드라마 공개일 2022년 3월 18일 편성 스트리밍 OTT 티빙, 금요일 오후4시 장르 추적, 스릴러 작가 탁재영 몇부작 12부작 출연진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 등 시청등급 19세미만 청소년 관람불가 돼지의 왕 원작과의 차이 원작이 웹툰은 아닙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의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대한민국 최초의 스릴러물 성인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2011)이 드라마의 원작입니다. 영화와 원작 애니메이션이 다른 차이점으로 배우 채정안이 맡은 강진아 형사라는 존재가 새롭게 만..

근로기준법 병가 규정과 병가 급여처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로기준법 병가 규정과 병가 급여처리 알아보기 직장인은 병가가 의무인지 아닌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근로기준법 병가규정과 급여처리는 어떻게 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근로기준법 병가기준 병가라함은 근로자가 개인적인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하여 근로의 제공을 하지 않고 치료를 받으면서 휴직하는 것을 말합니다. 근로기준법에서는 업무상 재해로 인한 근로기준법상 보상 이외에 병가에 관한 규정을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 병가는 근로자의 일신상의 사유로 회사의 승인을 얻어 휴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법적인 개념이 아닙니다. 따라서 근로기준법에서는 병가와 관련된 법 조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순한 부상 또는 질병이라면 한 달 이내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나 중한 질병 또는 부상에..

근로기준법 퇴직금 지급규정, 퇴직금 중간정산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로기준법 퇴직금 지급규정, 퇴직금 중간정산 알아보기 퇴직금은 직장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근로기준법 퇴직금 지급규정을 알아봅니다. 근로기준법 퇴직금 지급규정 근로기준법 제34조 제1항을 보면 사업장은 계속 근로년수 1년에 대해서 30일분 이상의 평균 임금을 퇴직금으로 퇴직자에게 지급해야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1년 미만의 근로자에게 퇴직금을 지급하는 규정은 없습니다. 따라서 퇴직금은 1년 이상 근무한 근로자에게 해당되는 규정이 되겠습니다. 또한 퇴직금은 하나의 사업장 내에서 차등을 두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사업장은 동일한 퇴직금 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제34조(퇴직급여 제도) 사용자가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퇴직급여 제도에 관하여는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이..

대상포진 초기증상, 예방접종 가격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증상,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이라는 질병에 대해서는 잘 몰랐습니다. 그러나 대상포진에 걸려서 심한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어떤 분은 대상포진을 가볍게 겪는 분도 계십니다. 대상포진도 전염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목차 특히 어린 자녀가 있거나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아이들과 노인들과 자주 접하는 직업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더욱 대상포진의 전염성이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대상포진 원인 초기증상 전염성 예방법 예방접종가격 등을 알아봅니다.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이란 피부의 일부분에 심한 통증과 함께 수포와 발진이 발생하는 것으로 수두를 일으키는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하여 걸리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수두 예방접종을 한적이 있거나 과거에 본인도 모르게 수두를 앓았던 적이 있..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 [내부링크]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 벌써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얘기가 나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 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뉴스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년 대선을 앞두고 6차 재난지원금을 1인 가구 최소 100만원 지급이라는 기사까지 나왔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뉴스에서 내년 1월과 2월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차기 대선을 앞두고 전 국민 대상으로 6차 재난지원금 지급한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목차 이번 포스팅에서 6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한지와 지급시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더불어 민주당의 이재명 대선후보는 10월 말 정기 국회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6차 재난지원금을 주겠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찬성과 반대가 각각 많은 상황입니다. 지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때에도 여야의 합의는 어..

백신 패스 정리 [내부링크]

백신 패스 정리 목차 2021년 11월 1일 부터 위드코로나 라고 하는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은 방역제한 조치를 벗어나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단계적으로 완화하여 일상으로의 회복을 하고자 하는 정책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에서는 생업 시설 운영 제한이 완화가 됩니다. 카페, 식당, 실내 체육시설, 목욕탕 등 다중이용시설은 시간제한 없이 24시간 영업이 가능합니다. 사적 모임은 수도권은 10명, 비수도권은은 12명까지 가능합니다. 집회사 행사도 백신 접종을 맞은 사람을 중심으로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종교 활동 역시 접종 완료자로만 구성하는 경우 인원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일부 다중 이용시설 및 취약시설에는 접종 증명, 음성 확인제 (방역패스)를 도입하였습니다. 접종 증명과 음성 ..

11월 6일 21:30 맨유 맨시티 EPL 중계 무료 채널 보기 [내부링크]

11월 6일 21:30 맨유 맨시티 EPL 중계 무료 채널 보기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에서 빅게임 중에 하나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의 맨체스터 더비 경기가 한국시간으로 11월 6일 토요일 밤 9시 30분에 합니다. TV 유료 중계를 보지 못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무료 중계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EPL 축구 중계 무료 사이트 보기 11월 6일 토요일 밤 9시 30분에 하는 맨유와 맨시티의 EPL 중계 무료시청하기 11월 6일 토요일 밤 9시 30분에 하는 맨유와 맨시티의 EPL 중계 무료시청하기

11월 7일 0시 울버햄튼 크리스탈팰리스 황희찬 출전 무료 중계 시청 [내부링크]

11월 7일 0시 울버햄튼 크리스탈팰리스 황희찬 출전 무료 중계 시청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EPL 11라운드 경기는 황희찬이 출전하는 울버햄트과 크리스탈 팰리스의 경기로 11월 7일 한국시간으로 밤 0시에 진행이 됩니다. TV로 중계를 보지 못하시는 분들은 무료 중계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EPL 황희찬 무료 중계 사이트 11월 7일 밤 0시에 울버햄튼과 크리스탈팰리스의 황희찬 무료 축구중계를 보시려면 프리미어 리그 7위 울버햄튼 13위 크리스탈 팰리스 울버햄튼은 10경기째 하였고 5승 1무 4패로 리그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득점은 11, 실점은10 입니다. 크리스탈팰리서는 10경기 2승 6무 1패 13 득점 14 실점으로 리그 1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무승부를 많이 한 ..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여행지 추천)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용인, 이번 포스팅에서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봅니다. 서울 수도권에서 가까워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인기가 많은 곳은 서울에서 가까운 가평, 양평, 청평, 용인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용인은 한국 민속촌의 전통가옥도 있고 조선시대 세시 풍속과 전통문화를 보고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특히 외국인 친구와 같이 가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 민속촌을 포함하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봅니다. 목차 대장금파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서 한국민속촌과 함께 외국인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9500원, 학생 8000원, 유아는 ..

석류즙 효능 11가지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석류즙 효능과 부작용 석류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아서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러나 사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모두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씨를 계속해서 빼면서 먹어야 하여서 생과로 먹는 것은 꽤 불편합니다. 씨를 제외하고 나면 우리가 실제로 먹는 부분은 과일 전체중에서 20퍼센트에 불과하여 석류 생과가 아닌 석류즙 효능을 찾는 분들이 더욱 많습니다. 석류즙 효능은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줄여주고 유방암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중년 여성들에게 추천드리는 과일입니다. 대부분 석류즙이라고 하면 수입산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석류가 국내에서도 생산이 되고 국내 유기농 석류즙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전라남도 고흥에서 자라는 석류로 만든 100퍼센트 프리미엄 국산 고흥 석류즙이 소비자들로..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 간식으로 고구마는 꽤 좋은것 같아서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예전에 박스채로 구매하여 에어프라이어기로 구워서 군고구마로 많이 먹기도 하고 출근할때 가지고 가서 사무실에서 점심 식사 이후에 간식으로 많이 먹기도 하였습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체중을 줄이는데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고구마는 칼륨, 비타민D,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다양한 요리방법으로 먹을 수 있고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작물 중 하나 입니다. 오픈마켓에서 구입시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진 않은 것 같고 보관 관리를 잘 못하면 곰팡이도 생겨서 물러지고 먹을 수 없게 되기도 하므로 보관 관리를 잘 해주고 오래오래 두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고구마 효능 1. 피로 회복 및 피부 미용..

상황버섯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상황버섯 효능 8가지 상황버섯은 예로부터 항암 효과를 지녀 귀한 약재로 사용하던 여러 해살이 버섯으로 약용, 식용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지혈, 환혈, 화음 등의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출혈이나 중풍, 복통, 해독 등을 치료하는데에도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베타글루칸과 프로테오 글리칸,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상황버섯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목차 1. 상황버섯 효능 소화불량 개선 위장기능을 활성화해주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지혈 효과 체내 출혈에 대한 지혈 효과가 있어서 자궁 내 출혈이나 혈뇨, 혈변 등에 도움이 됩니다. 3. 당뇨 개선 베타글루칸 성분이 있어서 식사를 하고 나서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는 남해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여행지로 대중 가요중에 관련된 노래도 있어서 더 인기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매력적인 한국의 여행지 여수. 이번 포스팅에서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봅니다. 전라남도의 주민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아온 여수는 장범준의 여수 밤바다 노래의 인기에 힘입어서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전라도의 맛있는 음식들이 있고 아름답고 수려한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문화유산의 역사적 깊이도 깊어서 그렇습니다. 예능 방송 알쓸신잡에서도 여수 여행편이 있었습니다. 가볼만한 여행지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목차 1. 낭만포차 거리 여수의 낭만포차 거리는 현지인 보다는 관광객들을 위한 포장마차 거리가 되겠습니다. 현지인들의 기분..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원인 이번 포스팅에서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원인을 알아봅니다. 일상생활에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질병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역류성 식도염은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이 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어서 일어나는데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매우 밀접한 질병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고 그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차 1.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면 일반적으로 위산이 역류하거나 가슴족에 속쓰림 등의 증상이 생깁니다. 그외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살펴보면 속쓰림, 가슴 화끈거림, 가슴 따가움, 가슴통증, 신물이 올라오거나 입안이 시고 쓰기도 합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무언가 걸린 듯한 느낌이 ..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카레 음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습니다. 저에게는 입맛을 땡기지는 않았습니다. 카레를 만들때 사용되는 강황은 인도를 중심으로 아열대, 열대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라남도 진도와 해남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강황은 동의보감 에서 어혈이 진것을 삭게 한다고 적혀 있을 만큼 우리의 몸에 이로운 효과가 잘 알려진 식품입니다. 목차 강황 효능 10가지 1. 여성 질환 개선 강황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먹으면 속을 따듯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고 어혈을 풀어주어서 신체 통증을 줄여주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만큼 강황 효능으로 여성 질환 개선도 빠지지 않는 효능이..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노래 가사중에도 무화과가 익어가는 이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무화과는 자주 보거나 먹어본적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무화과는 꽃이 없는 열매라는 뜻을 가진 과일입니다. 꽃을 피우지 않고 바로 열매를 맺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꽃이 피지 않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열매로 알고 있는 부분이 꽃받침이고 안쪽의 붉은 부분이 꽃입니다. 영양가 또한 높다고 알려진 과일인 무화과의 제철은 8월부터 11월까지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전라남도 영암이 무화과의 최대 산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목차 무화과 효능 10가지 1. 체중 감량 무화과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합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대상 기간 등을 알아봅니다. 코XX 상황이 오래되면서 폐업하는 가게들이 정말 많습니다. 여행사도 그렇고 충무로에 많았단 애완견 분양숍도 거의 다 문을 닫았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곳 근처에도 보면 많은 곳이 문을 닫았습니다. 소상공인들이 정말 힘든 시기입니다. 목차 1.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7월 7일 이후 정부의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제한 조치와 같은 직접적인 방역조치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한 소상공인에게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제다고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달 8일 곧 시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의 구체적인 상황을 정한 소상공인법 시행령 개정안이 17일 국무회의도 통과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현재 어려움을 겪으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

2022년 대통령 선거일 [내부링크]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이번 포스팅에서 이제 얼마 남지 않는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알아봅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 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가 바로 대통령 선거에 참여하는 것 입니다. 지난 2017년에 제 19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가 있었습니다. 이제 내년 2022년 봄에 제 20대 대통령 선거가 있습니다. 2017년 대통령 선거일 2022년 대통령 선거일을 알아보기 전에 2017년에 있었던 대통령 선거일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역대의 대통령 선거일은 보통 12월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상 초유의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으로 인하여 지난 대통령 선거일은 2017년 5월 9일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 시기전에 광화문과 시청, 청계천을 자주 방문하였는데 대규모 집회가 자주 있었던 시기였습니다. 따라서 현..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깻잎은 참 많있는 채소 입니다. 고기 먹을때 같이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깻잎 효능 10가지 및 깻잎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깻잎은 생선의 비린내와 육류의 누린내를 없애는 데 좋은 쌈 채소로 활용되기도 하고 나물 반찬 또는 장아찌 그리고 깻잎김치 등 다양한 밑반찬으로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자재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향신료처럼 활용도 되고 있습니다. 깻잎 효능 10가지 1. 식중독 예방 깻잎은 특유의 향을 내는 성분으로 페릴 케톤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육류의 누린내와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는데 좋습니다. 천연 방부제 역할도 가능하여서 회를 먹을때 깻잎을 같이 먹게 되면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만큼 깻잎 효능으로 식중독 예방에도 ..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봅니다.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단호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단호박은 우리나라에서 1990년대 후반 이후 부터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당도가 높지만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감량 식단에도 많이 애용되고 있는 식품이 되겠습니다. 단호박은 주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리를 해먹어도 맛있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단호박 효능 10가지 1. 당뇨 예방 단호박 효능으로 당뇨 예방이 있습니다. 단호박에 들어있는 코발트 성분이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기 때문에 인슐린 세포에 필수인 원소합성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조혈 기능 및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당조절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2. 안구건강 단호박을 많이 먹으면 안구건강에도..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와 준비물 [내부링크]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와 준비물 2021년도 이제 2달 정도 남았습니다. 어느새 2021년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작년 가을부터 좀더 잘 알게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과 옥션, 지마켓만 주로 이용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와 준비물 알아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 이후에 열리는 연중 갖아 할인 폭이 큰 쇼핑 시즌이 되겠습니다. 목차 올해의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11월 26일 입니다. 그러나 꼭 이날에만 할인이 많이 되는 것이 아니므로 전과 후로 1주일 정도는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이트에 따라서 10월 말에도 좋은 가격의 제품들이 나오기도 하므로 꼭 필요한 물건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길게 보는 것도 ..

할로윈데이 날짜와 유래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할로윈데이 날짜와 유래를 알아봅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개천절과 대체공휴일도 지나갔습니다. 예전처럼 모여서 즐겁게 파티나 모임을 할 수 있는 분위기는 아니어서 아쉽기는 합니다. 그러나 할로윈 데이를 정확히 제대로 알고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할로윈 데이는 언제 어디서부터 유래가 되었는지 그 의미와 호박과 인사말, 풍습, 그리고 제대로 즐기는 방법까지 알아봅니다. 목차 1. 할로윈 제대로 즐기는 방법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라면 귀여운 유령이나 마녀로 분장을 하고 함께 이웃집에 방문을 합니다. 트릭오어 트릿이라고 외칩니다. 맛있는 것을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치겠다는 의미로 귀여운 협박(?)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2. 할로윈에 하는 일과 호박 할로윈 날에는 각 가정에서 호박의 눈과 코, 입을 재미있..

홍어 효능 [내부링크]

목차 1. 전라도 제사상에는 홍어 푸욱 삭힌 홍어를 한번 맛을 보고 맛을 들이면 어떠한 음식을 먹는다고 하여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고 자꾸 찾게되는 홍어 입니다. 그래서 인지 전남 서남해안 지방에서는 잔치가 벌어지면 반드시 삭힌 홍어를 올렸고 홍어가 빠진 잔치는 아무리 잘 차렸다고 하여도 먹을 것이 없는 잔치라며 허전하였습니다. 전라도 지방의 제사에는 홍어가 올라갑니다. 그밖에도 낙지, 꼬막과 같은 다양한 수산물이 잔치상에 올라옵니다. 2. 코로 터져 나오는 냄새와 눈물에도 끊을 수 없는 맛 홍어는 생김새와 먹는 방법, 맛 등이 일반적인 물고기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생식 방법 또한 특이하여 예부터 사람들의 입에 많이 오르내린 물고기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홍어에 대해서 가장 먼저 떠올리..

우울증 증상 10가지 [내부링크]

우울증 증상 10가지 현대사회에서 꽤 많이 나타나고 있는 우울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울증은 현대인이 정말 많이 겪고 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제대로 치료하지 않는다면 치명적일 수 있는 뇌 질환이 되겠습니다. 우울한 감정이나 의욕 저하가 장기간 지속이 되는 우울증을 방치하게 되면 증상은 더욱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판단으로 극단적인 선택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만큼 우울증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 방법을 잘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울증은 무의식적으로 취하는 행동 습관에서 우울이라는 감정을 기반으로 몇 가지 행동들이 우울증의 전조 증상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우울증 증상 10가지 1. 도벽 도벽이 있는 사람들 중 약 3분의 1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우울증 증상으로 인하여..

고혈압 증상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고혈압 증상 알아봅니다 사촌형이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술과 담배를 많이 하니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이 듭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많지만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고혈압 증상 알아봅니다. 고혈압은 3대 성인병 중 하나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걸리고 앓고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고혈압은 혈압이 많이 높아지면서 혈관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되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증상이 나빠지면 출혈로 이어질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많이 해야하는 질병이 되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혈압을 자주 측정해봐야 합니다. 주민센터에만 가더라도 혈압 재는 기계가 있습니다. 현재 자신의 혈압이 안정적으로 잘 체크가 되는지 정확하게 파악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자신의 혈압이 높게 나온..

대상포진 치료방법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대상포진 치료방법을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대상포진 치료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다음 신경 주위에 무증상으로 잠복하여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신경을 타고 나와서 피부에 수포와 발진을 일으키고 만들어서 통증도 많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 시기에 기승을 부리곤 합니다. 업무가 많아지면서 밤새서 작업이나 일을 많이 하게 되면 수면이 부족하게 되고 피로가 많이 쌓이게 되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고 약해지게 되는데 몸이 많이 약해졌을 때 나타나기 때문에 우리를 매우 힘들게 하는 질환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 요즘은 대상포진 백신이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60대 이상으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예방접종을 하는 것..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1년전에가 스프레이 형태의 프로폴리스를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맛이 그닥 좋지는 않아서 계속 먹지는 않 았습니다. 효능이 많아서 스프레이 형태로도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 작용 알아봅니다. 프로폴리스란 벌집에 미생물 및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꿀벌들의 침과 분비물, 나무에 있는 수지가 합쳐진 것으로 만들어진 물질을 의미합니다. 고대 옛날부터 벌집에 포함된 프로폴리스에 대한 의학적 효과 기록은 고대 이집트에서는 미라가 부패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사용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아리스토텔레스는 프로폴리스를 동물지에서 감염증의 치료와 피부질환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였따는 기록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동의보감에서는 말벌집을 이용해..

신형 포르쉐 카이엔 SUV 가격 제원 [내부링크]

신형 포르쉐 카이엔 SUV 가격 제원 포르쉐 파나메라도 멋있지만 SUV인 카이엔도 너무 멋진 SUV 입니다. 요즘은 전기차도 나와서 더 좋은 카이엔 입니다. 대표적인 독일 수입차 프리미엄 브랜드인 포르쉐는 최근에 국내 판매량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인기 수입차종이 되겠습니다. 포르쉐 SUV 로 마칸과 카이엔이 있는데 카이엔은 포르쉐 대표 SUV 모델로 오래전부터 포르쉐 SUV로 자리를 잘 잡아오고 있고 판매량이 꾸준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포르쉐에서 SUV 모델은 마칸과 카이엔 두종류만 있으므로 더욱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가격 포르쉐 카이엔 가격을 알아봅니다. 기본 모델의 경우 1억 1120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가장 기본 모델의 가격으로 구매시에 여러가지 옵션을 추..

뇌졸증 전조증상과 원인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뇌졸증 전조증상과 원인을 알아봅니다. 당뇨병도 무서운 합병증 때문에 건강관리를 잘해야 하지만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를 해주면 그런데로 잘 견딜 수 있는 것이 당뇨병이라서 그렇게 지금은 무섭지는 않은데 뇌경색이나 뇌졸증은 아주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뇌졸증 전조증상 원인을 알아봅니다. 뇌졸증은 어느날 갑자기 예고없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0대에서 60대 이후에 발병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젋은 층들은 스트레스와 비만, 음주와 흡연, 그리고 안좋은 서구 식습관 등으로 관리가 되지 않으면서 젋은 층에서도 뇌졸증 전조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SBS 예능 불타는 청춘을 보았을때 아주 오래전 인기있었던 가수가 뇌졸증으로 수술을 받았다고도 하였습니다. 그나마 후유증이..

완두콩 효능 10가지 알려드림 [내부링크]

완두콩 효능 10가지 알려드림 어렸을적에 어머니께서 밥을 지으실때 완두콩을 넣어서 밥을 지었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완두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콩류 중에서 식이섬유가 가장 많은 것으로 소문난 완두콩은 키가 작은 종류와 덩굴을 키우는 두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완두콩은 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역사가 매우 긴 작물 중 하나입니다. 식이섬유소가 매우 풍부하므로 콩 중에서도 단연 으뜸입니다. 완두콩은 다른 콩류에는 없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완두콩 효능 10가지 변비 예방 완두콩 효능 으로 변비 예방이 있습니다. 완두콩에 식이섬유가 많이 있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중감량에 도..

마그네슘 부족현상 8가지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마그네슘 부족현상 8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그네슘 부족현상 8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있는 무기질 중에 하나입니다.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근육을 이완하거나 수축할때 필요한 무기질 입니다. 그래서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수면장애가 생기거나 근육통이 생기거나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더 나아가 성인병이나 암까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우울한 기분 마그네슘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많게 합니다.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불안정한 호르몬을 안정되게 도와줍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오게 되면 호르몬에 이상이 생겨서 우울증이나 불안감 같은..

공황장애 증상 극복 [내부링크]

공황장애 증상 극복 친한 후배가 공황장애로 꽤 오래 고생중입니다. 밤에 잠을 못자니 저녁에 출근하여 밤새는 일을 오래 하기도 하였고 몇년전에는 퇴근하다가 졸음운전으로 사고를 내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공황장애 증상 극복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공황장애는 예측을 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큰 불안감과 공황 발작 등 심리적 또는 신체적으로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질병입니다. 특정한 환경에서만 생기는 질병이 아니어서 나와는 상관없는 질병이라는 단정을 지어서는 안됩니다. 연예인들에게 주로 나타나면서 알려진 공황장애...정형돈, 이경규, 김구라, 김장훈 등이 그렇습니다. 요즘에는 일반인들도 공황장애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모든 질병은 초기에 병을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신..

어지럼증의 원인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어지럼증의 원인 10가지를 알아봅니다. 개인적으로 성인병을 가지고 있고 만성피로도 있다보니 점심을 먹고 나서 두통이 심해지거나 뒷목 있는 부근이 땡기거나 피로할때가 많고 약간 어지럼증을 느끼는 날이 몇일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고 휴식을 취하면 괜찮겠지만 매일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스트레스가 조금씩 쌓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어지럼증의 원인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어지럼증은 대부분 한 번쯤은 경험해보게 됩니다. 흔하게 생기는 증상입니다. 책상에 앉아서 공부를 하다가도 잠시 일어날때 또는 잠시 쪼그려 앉아 있다가 일어났을 때 어지럼증으로 인해 잠시 멈춰있던가 아니면 붙잡을 곳을 찾아 붙잡았다가 다시 움직이는 경험을 해본적이 있을 것 입니다.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것은 일시적이고 심..

뇌경색 초기증상 [내부링크]

뇌경색 초기증상 이번 포스팅에서 뇌경색 초기증상을 알아봅니다. 성인병이 생기고 부터는 뇌경색, 뇌출혈, 뇌졸증에 대한 용어를 많이 들어보게 되고 관심도 많이 갖게 됩니다. 그러나 낯설게 느껴지거나 나는 절대 이런 질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한 번쯤은 들어보았다고 하더라도 정확하게 어떠한 차이가 있는것인지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뇌졸증은 사망률이 엄청 높습니다. 후유증도 매우 치명적입니다. 그래서 머릿속의 시한폭탄이라고도 합니다. 뇌졸증은 뇌에 블러드를 공급하는 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뇌경색과 혈관이 터져서 발생하는 뇌출혈 이렇게 2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뇌졸증은 뇌경색과 뇌출혈을 모두 포함하는 단어라고 생각하면..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은? [내부링크]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은? 요즘 차박 때문에 대형 SUV나 중형 SUV가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 알아봅니다. 그러나 경차 추천 으로 현대 캐스퍼 경형 SUV가 나와서 요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공식 출시일은 10월 29일 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내놓는 엔트리급의 SUV 모델입니다. 트림은 3가지로 인스퍼레이션, 모던, 스마트 이렇게 나와서 운영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회 초년생이나 젊은 계층, 그리고 운전 면허를 취득하고 1년 정도 지나서 어느정도 운전의 재미를 느끼는 시기에 구입하기 좋은 경형 SUV 입니다. 역동적인 디자인이 일단 마음에 듭니다. 소형 SUV인 베뉴도 좋은 느낌이었는데 경형 SUV인 캐스퍼도 여성 운전자들에게 ..

기아 EV6 전기차 가격 제원 [내부링크]

기아 EV6 전기차 가격 제원 기아 EV6 특징 기아 EV6는 한번 완충하고 최대로 갈 수 있는 거리는 475킬로미터라고 합니다. 전기차 특성에 맞게 슈퍼카급의 제로백 성능을 보여줍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로 만들어진 기아자동차 최초의 전용 전기차 입니다. 전용 플랫폼으로 실내공간의 활용성을 매우 높였고, SUV에 필적하는 긴 휠베이스로 탑승자 모두 쾌적한 실내공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12.3인치의 클러스터가 장착이 되었고 AVN이 합쳐진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인하여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롭게 바뀐 기아의 로고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기아 EV6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하여 친환경 소재를 다양하게 적용하였습니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이용하여 도어 포켓을 만..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 낮추는 방법 사촌형이 1971년생인데 고혈압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술을 좋아하면 확실히 성인병에 많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 알아봅니다. 고혈압은 우리의 건강과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고 뇌졸증, 신부전, 관상동맥질환 등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이 됩니다. 10명 중에 3명은 고혈압 환자에 해당이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을 앓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고혈압은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아서 환자는 혈압을 측정해 보기 전까지는 고혈압 진단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고혈압임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만약에 고혈압 진단이 된다고 하더라도 증상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

두부 효능 [내부링크]

두부 효능 개인적으로 두부를 참 좋아합니다. 된장찌개에 들어있는 두부는 참 맛있고 순두부찌개도 참 좋아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두부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두부는 콩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만드는 식품입니다. 구입하기도 쉽고 가격도 저렴하여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반찬 중에 하나입니다. 꽤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많고 제 아들도 참 좋아하는 두부입니다. 두부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찌개, 부침, 전 등 다양한 요리에 빠지지 않는 편입니다. 두부 효능 장기능 개선 두부 효능 중에 장기능 개선이 있습니다. 두부에는 장의 연동 운동을 빠르게 하는 식이섬유, 올리고당 성분이 들어 있어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변비를 예방해주고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고단백질 음식에 부드럽..

우슬뿌리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우슬뿌리 효능과 먹는법 우슬뿌리는 처음 들어보는 뿌리 입니다. 그러나 효능이 좋다고 하니 이번 포스팅에서 우슬뿌리 효능과 먹는법 알아봅니다. 우슬은 비름과에 속하는 여러 해살이 초본식물입니다. 뿌리의 생긴 모습이 소의 무릎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여서 우슬 또는 쇠무릎 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한방 약재로 사용될 만큼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우슬 뿌리에는 사포닌과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서 진통작용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궁의 수축을 증강시켜줘서 약간의 이뇨작용도 하고 혈관을 확장시켜서 일시적으로 혈압을 내리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우슬뿌리 먹는법 우슬은 차, 우슬주, 발효액, 우계묵 등으로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1. 우슬주 우슬 뿌리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소주를 부어서..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내부링크]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최근에 딸꾹질을 해본적이 없고 제 아들도 올해 초등학교 1학년인데 딸꾹질은 해본적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신생아때 딸꾹질을 했던것 같은데 이번 포스팅에서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알아봅니다. 딸꾹질이란 자율신경의 반사작용으로 횡격막이 놀라면서 호흡이나 성대의 불균형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숨을 들이 마실때 열려 있어야 하는 성대가 경련으로 인해서 움츠러들어 갑자기 닫히면서 딸꾹하는 소리와 함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렇나 딸꾹질은 성인에게도 생기긴 하지만 성인보다는 신생아나 미숙아에게 자주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알아봅니다.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신생아가 딸꾹질을 할 때 딸꾹질을 멈추게 하기 위해서는 성인에게 하는..

대게 라면 끓이는 법 [내부링크]

대게 라면 끓이는 법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갔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태풍이 적당히 우리나라를 비켜가면 좋겠습니다. 비도 부슬부슬 내리고 이런날이면 라면 한그릇 먹어주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대게 라면 끓이는 법 알아봅니다. 저는 라면이나 해산물을 참 좋아합니다. 베트남 호치민이 내륙도시이지만 바다랑 차로 1시간 거리여서 그런지 해산물이 인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 조개구이가 있듯이 베트남에도 조개구이가 있지만 양념이나 버터를 훨씬 많이 넣어서 먹습니다. 저도 해산물을 좋아하는데 생선보다는 새우와 대게, 조개류 좋아합니다. 된장찌개에 조개류 없으면 정말 섭섭합니다. 잘못 먹으면 비린내가 나서 가족들은 크게 좋아하질 않습니다. 혼자 있을 때 좋아하는 메뉴를 먹는것이 가..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 추천 [내부링크]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 추천 지난 8월초에는 강원도 속초를 다녀왔습니다. 금요일 밤 늦게 가서 새벽에 낙산해수욕장에서 텐트를 치고 자고 다음날 아침에 일찍 속초해수욕장으로 향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웠고 해수욕장에 파도가 높아서 제대로 물놀이는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8월 중순에는 남이섬에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가평은 정말 자주 갔는데 남이섬은 이번에 처음 들어가보았습니다. 그리고 9월 첫주 토요일에 용인 캐리비안베이 워터파크를 처음 가보았고 둘째주 토요일에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도 처음 가보았습니다. 일산 원마운트를 실내수영장만 운영을 하고 있어서 이번주 토요일에 또 다녀올 생각입니다. 작년에는 여름 휴가를 못갔는데 그래도 올해는 몇군데 돌아다녔네요. 내년 여름까지는 국내 여행을 많이 하..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내부링크]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길에서 제네시스 차량 너무 많고 주차장에도 몇대 들어오면 거의 다 제네시스 차량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알아봅니다. 지난 8월 중순에 내외관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목차 제네시스 GV60 출시일 제네시스 GV60 제원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보조금 제네시스 GV60 출시일 제네시스에서도 전기차가 나옵니다. 바로 GV60 지브이 식스티 입니다. 지난 8월 중순에 내외관 이미지를 처음 공개하면서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자신감을 내치비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에서 나오는 전기차 GV60 ev는 전기차라인의 첫 자동차 입니다. 특히 60이라는 가장 낮은 숫자를 붙여서 현재 나온 제네시스 라인업 중에서 가장 역동적인 자동차..

폭스바겐 id.라이프 전기차 가격 [내부링크]

폭스바겐 id.라이프 전기차 가격 폭스바겐에서 가족들이 함께 타기 좋은 소형의 콘셉트 모델인 id.라이프 전기차 모델을 독일의 뮌헨에서 처음 공개하였습니다. 폭스바겐의 전기자동차라서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폭스바겐하면 가성비 좋은 수입차라서 좋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선호하는 차량은 아닙니다. 폭스바겐 id.라이프 모델의 경우 미래에 걸맞는 외형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매니아들에게는 꽤 좋은 평가를 받을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id.라이프 차량은 카메라와 안면 인식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차량 접근이 가능한 첨단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하기 정말 편할 것 같고 차량 도난 사고도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내부 공간도 전기차 답게 공간이 넓어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대시 패널까..

현대 캐스퍼 가격 [내부링크]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자동차에서 소형 SUV가 아니라 경형 SUV인 캐스퍼를 출시합니다. 9월 초에 공개된 현대 캐스퍼 가격, 예약방법, 출시일을 알아봅니다. 기름값이 덜 들고 주차장에서 주차하기도 편한 작은 차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현대 캐스퍼 가격, 디장니 모두 만족할 만한 차량으로 생각이 듭니다. 목차 핸대 캐스퍼 디자인 현대 캐스퍼 출시일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 캐스퍼 제원 현대 캐스커 디자인 9월 초에 현대자동차가 2021년 출시하기로 한 경형 SUV 캐스퍼의 디자인을 공개하였습니다. 이 차량은 광주글로벌모터스에 위탁을 하여 생산하는 첫 자동차로 소형을 넘어선 더 작은 경형 SUV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도 좋고 실용적이면서 개성이 돋보이는 이번 현대차 캐스퍼는 1인 라이프를 즐기는..

2021년 독감예방접종 시기 [내부링크]

2021년 독감예방접종 시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독감예방접종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독감예방접종 무료 시기와 일정, 그리고 주의할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독감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이 2021년 9월 14일 화요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독감 무료접종 대상자 임산부, 어린이(생후 6개월부터 만 13세까지), 어르신 (만 65세 이상까지) 약 1460만 명에게 인플루엔자 4가백신 무료 접종이 실시됩니다. 구분 접종대상 접종기간 생후6개월~만3세 어린이 (563만명) (2008.1.1~2021.8.31) 2회 접종 대상자 2021년 9월 14일~2022년 4월 30일 1회 접종 대상자 2021년 10월 14일~2022년 2월 28일 임신부 (27만명) 2021년 9월 14일~2022년 4월 30일..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내부링크]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요즘 제네시스 차량 구형부터 신형까지 너무 자주 길에서 봅니다. 주차장에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제네시스 차량입니다. 제네시스 G80, G90, G70, 그리고 GV70, GV80 등 너무 자주 보니 이젠 질립니다. 구형 제네시스와 EQ900이 더 좋은 느낌도 듭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알아봅니다. 제네시스에서 만든 G80을 바탕으로 하여 스포티하면서 과감성을 보여주는 G80 스포츠 패키지 차량이 나왔습니다.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기반으로 공개된 RG3 스포츠 차량입니다. 2022 G80 스포츠 모델입니다. 이 차량에 대한 소문이 미리 많이 돌기는 했습니다. 가변 스포일러가 적용이 된다고 하거나 42..

렉서스 신형 es300h 사전계약 가격 [내부링크]

렉서스 신형 es300h 사전계약 가격 렉서스 ES300h 신형이 나왔습니다. 앞 범퍼가 커보여서 그런지 그랜저 신형보다 커보이지만 제원 크기는 거의 비슷합니다. 렉서스 신형 es300h 사전계약 가격 알아봅니다. 렉서스 코리아는 8월 27일 다음달 9월에 나올 ES300h 페이스리프트의 가격과 옵션을 공개하고 27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ES300h 페이스리프트는 7세대 ES의 부분변경이 된 모델입니다. 기존 모델보다 디자인 부분의 변화는 크게 없습니다. 그러나 더욱 인상적인 스핀들 그릴과 더 진일보한 안전 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가 탑재되었습니다. 렉서스 ES 모델이 큰사고가 없는 점을 보면 안전성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운전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십이쩜삼..

파프리카 효능 [내부링크]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 좋아하시나요? 파프리카 효능을 안다면 더 많이 먹어야 하겠습니다. 파프리카는 노란색도 있고 주황새도 있고 빨간색도 있고 녹색도 있고 색상이 참 다양합니다. 조리를 하지 않고 그냥 날것으로 먹어도 좋고 조리하여 익혀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낮은 칼로리로 체중을 줄이는 식단으로 좋습니다. 비타민씨를 포함하여 여려가지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건강을 위해서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알아봅니다. 체중 감량 파프리카 100그램의 열량은 단지 31칼로리 밖에 안됩니다. 이것은 매우 낮은편에 속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식단이 됩니다. 파프리카가 가진 다양하고 풍부한 비타민 성분은 신체의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 이는 신진대사의 활성화를 빠르게 하여 지방이 더 빨..

맥북 공인인증서 위치 로그인 방법 [내부링크]

맥북 공인인증서 위치 로그인 방법 최근에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을 115만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아직 맥북을 사용을 못해보았는에 오늘 포스팅에서 맥북 공인인증서 위치 로그인 방법 알아봅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도 좀 하고 블로그도 열심히 하기 위해서입니다. 유튜브도 자주 보는데 여행유튜버들이 요즘 열심히 해외에 나가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고프로8, 고프로9 등을 사용하는데 편집용 노트북으로 맥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이널컷이라는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더라구요. 저도 나중에는 맥북을 구입하고 싶어집니다. 맥(MAC) 노트북 이용자라면 아래 내용 꼭 알아두세요. 맥 으로 정부24, 홈택스, 위택스 등 공공기관 사이트에서도 간편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맥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알아보신 분들..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내부링크]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자동차로 운전을 하다보면 하이패스 톨게이트를 지날때 모르고 지나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방법이 있으므로 간편하게 해결이 됩니다. 저는 자동차가 없어서 주로 카쉐어링으로 그린카나 쏘카를 가끔 이용하는데 그린카나 쏘카는 하이패스가 달려있어서 편하지만 간혹 작동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좀 지나서 추후에 납부하면 됩니다. 카쉐어링으로 이용하였다면 차량번호로 조회되어 추후에 요금이 납부가 됩니다. 8월초에 가족 여행으로 서울에서 강원도 속초, 양양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시에 네비게이션에서 고속주행 우선으로 네비게이션을 설정해두면 국도보다는 빠른 고속도로나 고속화도로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고속도로 이용시 요금소에서 통행료..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는 2002년에 아버지와 어머니 모시고 차를 운전해서 한번 가본적이 있습니다. 그 뒤로 다시 가보지는 못했는데 이제는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한번 가보고 싶어집니다. 울릉도와 제주도, 전주, 경주, 울산, 부산도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집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봅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산들로 이루어진 남해는 정말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해변길을 따라 시원한 드라이브도 할 수 있고 동네 길을 걸으면서 여유있게 자연도 즐기기에 좋습니다. 따가운 햇볕을 피하여 산속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도 있고 도심의 살아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남해는 정말 시간이 부족한 관광지입니다. 예전에 아버지, 어머니와 함께 차를 운전하여 한번 가보았는데 서울로 올라올 때에는 지리산을..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내부링크]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와이프가 아까 수유시장에 다녀왔는데 블루베리가 무척 저렴하였습니다. 3팩에 1000원 이었습니다. 아들녀석도 블루베리 정말 좋아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노화를 방지해주는 블루베리 많이 드시나요? 아이들이 블루베리 참 좋아하고 아이스크림 위에 뿌려서 먹어도 맛있고 냉동실에 얼려놨다가 먹으면 여름철에 더위도 물리쳐줍니다.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는 않을텐데요.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부작용 보관방법 알아봅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효능이 참 많습니다. 뉴욕타임스에서 뽑은 10대 슈퍼푸드에 들어가 있습니다. 10대 슈퍼푸드에 관한 글도 아래에 첨부해봅니다. 블루베리는 열량이 낮고 지방이 낮은 과일이 되겠습니다. 대표적인 ..

팽이버섯 효능 [내부링크]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은 된장찌개 끓여 먹을때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샤브샤브 해먹을때 많이 넣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팽이버섯을 일본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팽이버섯은 북미와 유럽에서 야생에서도 자라는 버섯입니다. 겨울 또는 조금 덜 추운 겨울에 자라기 때문에 영어로는 겨울 버섯이라고도 하고 일본에서는 유키노시타라고도 합니다 야생 팽이버섯과 재배 팽이버섯에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재배 팽이버섯은 실린더에 채워져서 톱밥에서 자라고 햇볕을 가리고 키웁니다. 야생 팽이버섯은 더 굵고 큼직하고 갓의 색상도 더 짙은 것이 특징입니다. 팽이버섯 효능 피로개선 팽이버섯에는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바뀌는데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비원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비타민 비원이 체내에서 부족하게 되면 에너지 대사..

아우디 A4 가격 연비 제원 [내부링크]

아우디 A4 가격 연비 제원 아우디 코리아에서는 아우디 A4 5세대 부분변경 모델을 론칭 행사를 열고 본격적으로 출시를 했었습니다.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에 판매량이 부진하였지만 이번 아우디 A4를 통해 아우디 코리아가 다시 부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우디 A4 5세대 부분변경 모델은 가솔린 TFSI 모델 2가지와 디젤 TDI 모델 2가지로 총 4가지 라인업으로 나와서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는 지인이 청색의 아우디 A4를 타고 다니셔서 저도 몇번 시승을 해보았습니다. 차라 매우 부드럽게 잘 나가고 기어봉도 각지고 전체적으로 라디에이터도 각진 6각형 디자인으로 꽤 스포티하다는 느낌이라서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좋을 것 같다는 인상을 많이 받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아우디 A4 가격 연비 제..

아우디 Q5 가격 성능 제원 [내부링크]

아우디 Q5 가격 성능 제원 아우디 폭스바겐 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 Q5 모델을 작년 봄에 우리나라에 출시하였습니다. 아우디 Q5 모델은 2017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이후 2세대 모델로 국내에는 2018년 나온 이후 2년만에 출시되는 모델입니다. 이번에 아우디 Q5 모델은 디젤 엔진을 대신해서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였습니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강력한 주행성능을 기대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차량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은 466.5센치, 전폭은 190센치, 전고는 167센치이고 휠베이스는 2821밀리 의 크기입니다. 중형 SUV급으로 보이는데요. 차량의 무게는 1.8톤이 좀 넘어갑니다. 5인승의 프리미엄급 SUV 차량입니다. 아우디 Q5 모델은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얻는 모..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내부링크]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기아자동차에서 새로운 신형 스포티지가 나왔습니다. 지난달 7월 6일 본격적으로 사전계약을 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알아봅니다. 기아 스포티지는 사전계약 첫날 1만 6천대라는 엄청난 게약을 거두면서 판매량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신형 기아 스포티지 모델은 3세대 모델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실내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주행성능이 좋아졌고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좋아졌고 첨단 안전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많이 적용해서 나왔습니다. 신형 기아 스포티지의 크기는 3세대 플랫폼 적용을 하였고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전장은 466센치이고 기존 모델보다 17.5센치가 늘어났습니다. 또한 실내 공간을 의미하는 휠베이스의 경우 2755밀리..

세스코 가정집 비용 [내부링크]

세스코 가정집 비용 날씨가 덥습니다. 새집으로 작년 봄에 이사와서 올해는 모기도 별로 없고 바퀴벌레도 집에 없어서 아주 편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먼저 살던 집에는 거미와 바퀴벌레가 많아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세스코 가정집 비용 등을 알아봅니다. 여름에는 파리부터 시작하여 해충이 많아집니다. 바퀴벌레와 개미가 곳곳에서 보이기도 합니다. 살충제 뿌리는 것 등을 구입하여 직접 방역도 해보고 하면서 제거하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이대 티비를 보다보면 세스코 선전이 나옵니다. 세스코 가정집 비용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세스코 방역 서비스의 필요성 세스코 방역 비용 서비스의 종류 1) 항균안전 솔루션 2) 진드기 커버 & 케어 솔루션 3) 보행해충 방제 솔루션 세스코 방역 비용 세..

STX중공업 주가 전망 [내부링크]

STX중공업 주가 전망 8월 더운 여름이 가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주식 종목은 STX중공업 입니다. 상한가로 장을 마감한 STX중공업은 조금씩 오르락 내리락하다가 얼마전에 좀 상승하였고 또 얼마전에 더 상승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주가 흐름도 매우 견고하게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놀림목을 조금씩 주면서 올라서 상한가에 근접하였다가 조금빠지고 가로로 길게 다가가 장막판에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STX중공업 주가 오른 이유가 무엇이고 STX중공업 주가 전망 은 어떻게 될지 알아봅니다. STX중공업 주가 전망 오른 이유는 최근 조선업종의 수주 호황에 따라서 기대심리가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STX중공업 은 선박용 엔진의 주요 부품과 기자재를 만들고 있어서 호황기에 실질적인 수혜주라는 평가를 받고 있..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더운 여름이 가고 있습니다. 이번주에 말복도 있습니다. 8월초에 계획 없이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중간에 가평 휴게소에 들리기도 하였고 올때에도 역시 가평 휴게소에 들렸었습니다. 어린 시절 가평 적목리에 세째 고모 집이 있어서 가족들과 자주 놀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알아봅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면 좋겠습니다.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 경기도 가평군은 청평유원지, 산장유원지, 명지계곡, 운악산, 현등사, 용추계곡 등 관광지가 꽤 많습니다.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에 자리잡은 유명산 역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입니다. 자연휴양림은 유명산유원지에 계곡 안쪽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은 높지 않은 편..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내부링크]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최근에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예사롭지 않고 특별하고 심상치 않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해봅니다. 살짝 값이 떨어지기는 하였지만 최근에 차트를 보면 급등폭이 매우 커져서 깜짝 놀라울 정도입니다. 코로나 19 변이 치료제를 개발하였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갑자기 오른 것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진원생명과학의 주가 전망, 목표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어떤 회사인가? 진원생명과학은 처음에 의료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표로 1976년에 만들어 일으켜서 1987년에 상장하였으나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입니다. 핵산 기반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감염증에 의해서 중..

냉방병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냉방병 증상과 치료방법 올 여름 무척 덥습니다. 돈버는 일이 지하에서 이뤄지다 보니 더 힘듭니다. 2달만 더 일하고 9월말에 일을 그만두고 잠시 쉬고 싶어집니다. 기온도 높고 습도도 높아서 불쾌지수가 꽤 높습니다. 예전에는 에어컨 없이 냉풍기나 선풍기로만 여름을 보내다보니 여름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작년에 처음 살고 있는 집에 벽걸이 에어컨을 달면서 작년 여름부터는 시원하게 보내지만 에너지효율이 5등급이라서 전기료도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아들녀석이 8살인데 여름방학 기간이라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냉방병에 걸렸는지 감기 증상에 콧물을 자주 흘립니다. 에어컨을 작동하면 정말 시원합니다. 조금만 더워도 에어컨을 작동하다보니 냉방병에 걸려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냉방병 증상이 코로나 증상과..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에 대해서 논의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5차 3종 패키지 대상과 지급시기, 신청 기간 등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여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고 소상공인과 프리랜서, 기초수급자 지원여부 알아보도록 합니다. 최신 뉴스 확인 지난 7월 19일 국회 고위급 협의회에서 2차 추가경정예산 심사 방향에 대해서 합의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해서 소상공인 피해가 커지고 있어 피해를 지원하고 손실에 대한 보상을 더 많이 해야한다는 데 공감대가 형성되었습니다. 그전부터 전국민에게 지급할 것인가 아니면 소득하위 80% 에 대해서 지급할 것인지 논의가 정해지지 않고 있었는데 소상공인에 대한 보상증액에는 이견이 없던 상황이 되긴 하였습니다. ..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 신청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상생국민지원금과 함께 저소득층에는 한명당 십만원의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을 추가로 지급하기로 2차 추경협의에서 결정이 되었습니다.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 지급대상, 지급시기,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 1) 소비플러스자금 지급대상 2) 소비플러스자금 지급기준 3) 소비플러스자금 지급시기 4) 소비플러스자금 신청 국민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은 5차 재난지원금 지급범위인 상생국민지원금에 더해서 소비플러스자금이 한명당 십만원씩 추가로 지급이 됩니다. 소비플러스자금 지급대상 저소득층은 약 296만명으로 추산이 됩니다. 지급대상으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그리고 한부모가족이 됩니다. 소비플러스 자금..

코로나 확진자 현황 7월 20일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 현황 7월 20일 시간이 참 빠릅니다. 내일 수요일은 중복입니다. 오늘 화요일 잘 보내셨나요? 올해 장마는 반짝 하고 지나갔습니다. 가끔 소나기가 내립니다. 그리고 찜통더위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위 대처법 잘 확인하시고 에어컨도 절약해서 잘 이용하셔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확진자 현황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몇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해외에서는 코로나 확진자 현황이 어떤지 알아봅니다. 먼저 알아볼 내용은 세계의 코로나 확진자 현황이 되고 두번째로 알아볼 내용은 우리나라의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알아보고 각 지역별로 얼만큼의 확진자가 나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세계 코로나 발생 현황 2. 우리나라 코로나 발생 현황 1. 세계 코로나 발생 ..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자격 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자격 일정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자격, 일정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의 집을 마련하려는 꿈은 모든 사람들의 희망이자 목표 중 하나입니다. 집을 마련하기는 쉽지 않고 매우 어렵습니다. 이번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내용을 잘 알아보시고 좋은 찬스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3기 신도시란? 3기 신도시는 정부가 추진하는 수도권 주택을 공급하고자 하는 것으로 수도권 주택시장 및 서민의 주거를 안정화하려고 하는 공공 주택지구를 말합니다. 3기 신도시 주요 지구로는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 고양 창릉, 부천 대장, 광명 시흥으로 총 7개의 지구가 있습니다. 위치로 보면 서울 외곽에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 집값과 교통 등을 생각해보면 충분..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정부가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는 1년이 넘어가면서 청년을 지원해주는 정책을 많이 내놓으며 휴먼뉴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등 초연결 신산업 육성을 메인으로한 뉴딜 2.0 전략을 발표하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2.0 미래를 만드는 나라 대한민국 을 주제로 하여 제4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열었습니다.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 1주년을 맞아서 그동안의 성과를 점검해보고 이전의 계획을 보완하고 더 강화하는 뉴딜2.0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를 갖았습니다. 정부는 이전의 뉴딜의 4개 축인 디지털뉴딜, 그린뉴딜, 안전망강화, 지역균형뉴딜 가운데에서 안정망강화를 휴먼뉴딜로 확대하여 사람 투자를 강화하고 평등하지 않은 것과 빈부격차를 줄이는 것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휴먼뉴딜의..

2022년 최저임금 [내부링크]

2022년 최저임금 2022년 최저임금이 7월 13일 화요일에 확정이 되면서 내년 2022년도에 최저임금은 어떻게 될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최저임금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최저임금은 1시간당 시급이 9160원 입니다. 확정된 2022년 최저임금은 다음 달 8월 5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문재인 정부가 시작되었을때 소득이 많아지는 성장을 논하면서 대통령에서 물러나기 전까지 최저임금 1만원 공약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임기 첫해 2018년에는 최저임금이 7530원으로 2017년보다 약 16퍼센트가 올라서 꽤 높은 최대 인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는 8350원, 2020년에는 8720원이 되었습니다. 알바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검색해보면 최저시급이 나와 있어서 대략 급여를..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내부링크]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 외에 전파력이 더 높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면서 확 퍼지는 것이 더 거센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7월 12일 월요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최고 수위인 4단계로 올렸습니다.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을 알아봅니다. 55세 이상 백신 접종 예약 방법 7월 12일 월요일 부터 만 55세 이상 (55세부터 59세까지) 나이에 대한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17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이때 사전 예약을 한 만 55세 이상 나이대는 모더나 백신을 맞습니다. 사전 예약은 온라인 https://ncvr.kdca.go.kr 에서 본인이 직접 하거나 자녀가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지자체 콜센터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므로 참고하..

고클린 다운로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고클린 다운로드 사용방법 컴퓨터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 체험단 참여, 쿠팡 파트너스, 유튜브 채널 운영 등을 하고 있다보니 하루에 5시간만 자고 매일 시간날때마다 컴퓨터 사용을 합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느려지는 것을 느낍니다. 이때 고클린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방법 대로 해보면 컴퓨터가 조금은 빨라집니다. 필요하지 않은 쿠키 파일이나 레지스트리가 축적되어 느려질 수도 있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드링 바탕화면에 많이 깔려 있고 실행되어져 있을때 등등 느려지는 이유가 여러가지도 있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잘하는 고수라면 문제 없이 필요없는 것들을 파악하고 제거하면 되겠지만 일반 유저라면 어떻게 해야될지 모를 수도 있고 괜히 잘못해서 프로그램이나 ..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아스파라거스는 평상시 자주 먹었던 식재료는 아닙니다. 뷔페에 가서 스테이크 먹을때 한번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원산지는 폴란드, 러시아, 유럽 남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1970년대부터 재배가 되었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국내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재료는 아닙니다.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곤 합니다. 건강에 좋은 점이 많으므로 이제부터라도 아스파라거스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잘 챙겨먹으면 좋겠습니다. 노화 방지 아스파라거스 효능 중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으로 노화 방지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 글루타티온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글루타티온 성분은 신체 노화 과정을 느리게 하는 데 좋기 때문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도 하..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출시 [내부링크]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출시 요즘 가장 인기있는 JOB 중 하나가 바로 유튜버 크리에이터 입니다. 저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구독자도 2000명이 넘었습니다. 영상을 자주 올리진 않아서 아직 수입은 많지 않고 오히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쿠팡파트너스 수익이 약간 더 많은 수준입니다. 유튜버 크리에이터는 수익 창출 조건이 되면 매월 애드센스에서 수익 지급을 받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나 워드프레스 블로거도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하면 매달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 받게 됩니다. 수익금을 달러로 해외에서 받게 되므로 수수료에 대한 부분이 빠지고 나머지 금액이 입금이 됩니다. 수수료도 1년간 생각해보면 꽤 크고 아깝게 느껴집니다. 예전에는 SC제일은행이 월 300 USD 이하는 수수료가 없어서 인기가 ..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이번 주말에는 장마가 기승을 부리지만 다음주 부터는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알아봅니다. 제가 일하는 곳은 더 더운 곳이라서 걱정입니다. 점심시간에는 보통 된장찌개, 청국장, 육계장을 먹는 편입니다. 오후 4시에는 그래도 샤워를 할 수 있어서 퇴근하는 시간은 덜 피곤하긴 합니다. 지금 일하는 곳에서 내년 6월초까지 일하고 관두고 아들과 즐거운 여름을 보내고 그해 가을이 되면 다시 새로운 일을 하고 싶어집니다. 코로나가 내년 여름 이후에는 잠잠해지길 바래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다보니 잠자는 시간을 줄이게 됩니다. 포스팅도 매일 해야되고 유튜브에 영상도 일주일에 1,2개는 올려야 하는데 힘듭니다. 나이도 있고 ..

경기 여성 취업지원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 여성 취업지원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경기도에서 복지 정책들은 정말 다양하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지원을 받으려면 나에게 맞는 지원금이 있는지 잘 확인해보고 체크해봐야 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경기 지원금 제도는 경기도 여성 취업지원금 제도입니다. 특히 이 지원금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서 경력이 끊겨진 여성을 돕는 제도입니다. 다시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므로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아래 신청자격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경기 여성 취업 지원금 경기도 내에서 취업을 원하는 여성에게 매월 30만원씩 총 3개월간 구직활동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신청할 수 있는 자격으로는 - 만 35세부터 59세까지 미취업 여성이면 되는데 (1961년 6월 29일생부터 1..

새 거리두기 4단계 기준 사적모임 금지? [내부링크]

새 거리두기 4단계 기준 사적모임 금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이 얼마전 시행이 되었습니다. 새 거리두기 4단계 기준 알아봅니다. 이때만 해도 백신접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조금은 나아지지 않을까 예상이 되었습니다. 주차장에 차량도 많아지고 식당에 방문객도 많아지고 스크린골프장에 방문객도 좀더 많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얼마안되어 백신접종을 맞으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음에도 확진자수는 줄지않고 오히려 늘어났습니다. 최고 수준으로 감염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신규 확진자수가 이대로 이거나 더 늘어나면 더 위험한 수준이 되어버립니다. 서울 수도권만 일천명을 넘기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당연히 새 거리두기 4단계 격상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4단계가 되면 어떻게 될지 알아봅니다. 새 거리두기 4단계 기준..

윈도우11 TPM 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1 TPM 활성화 방법 몰랐는데 윈도우11이 나왔나요? 윈도우11이 공개된 다음 가장 많이 보이는 문제는 지원사양 확인 시 설치불가 입니다. 그 이유는 TPM 활성화가 안되어서 입니다. 그렇다면 윈도우11 TPM 활성화 방법 알아봅니다 윈도우11 TPM 활성화 방법 호환성 체크가 되는 프로그램은 검색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TPM은 믿을 수 있는 플랫폼 모듈이라는 의미입니다. 최신 CPU 라면 CPU 인텔 100시리즈인 스카이레이크 및 라이젠 부터는 TPM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BIOS 설정에서 활성화만 해주면 어렵지 않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래된 CPU 라면 인텔 5세대, 그 이전의 세대 및 라이젠 이전의 AMD 제품들은 TPM 2.0 모듈칩을 메인보드에 ..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회, 소득기준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회, 소득기준 코로나 바이러스 끝은 언제일까요? 1년 더 걸릴까요? 이놈의 돌연변이 때문에...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회, 소득기준 알아봅니다. 코로나 방역조치로 피해를 보았던 소상공인에게 5차 재난지원금을 주기로 결정이 되었는데 장기 집합금지 업종의 경우 사장님 한분당 최대 구백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이번 소상공인지원금은 희망회복자금 사업으로 진행이 됩니다. 소득 기준에 따라서 대상 조회 및 지원금액까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희망회복자금 지원금 지급일이 언제인지 조회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금액은 어떠한 기준으로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대상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질문과 답변 희망회복자금 지원금 지급일이 언제인지 조회 정부..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보증금지원형 자격 조건 [내부링크]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보증금지원형 자격 조건 SH공사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서울시에서 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장기안심주택 입주자를 2500명을 모집합니다. 전월세 보증금의 30%를 최장 10년간 보증금 무이자 지원을 해줍니다. SH공사에서 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장기안심주택이라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전세월세 보증금의 30%를 최장 십년간 무이자 보증금으로 지원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이란? 서울에 살면서 주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시민이 서울에서 안정적으로 살 수 있도록 주거생활에 도움을 주는 제도가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전월세 세입자가 입주를 원하는 집의 보증금 30% (보증금이 1억원 이라하면 50%) 를 지원해줍니다. 초대 4천 5백만원 입니다. 신혼부부 특별 ..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내부링크]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주말동안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름도 무척 덥지만 금새 지나가겠죠. 상생소비 지원금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알게된 상생소비 지원금 입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더 사용한 신용카드 사용액의 십퍼센트를 카드 포인트로 돌려주는 것이 바로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입니다. 잘 알지 못하고 사용하면 환급받지 못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잘 알고 사용해서 캐시백 환급도 잘 챙기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액 환급받는 방법 환급을 받는 방법은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어렵지 않습니다. 2021년 올해 2분기 월 평균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비해서 삼퍼센트 이상 증가한 카드 사용액의 십퍼센트를 8월 사용분부터 3개월간 환급해줍니다. 좀더 쉽게 알아보면, 2분기 월 평균..

7월 홈플러스 휴무일 [내부링크]

7월 홈플러스 휴무일 홈플러스 자주 가시나요? 7월달 되어 주말에 홈플러스 갔다가 문이 닫혀있으면 허무한데요. 7월 홈플러스 휴무일 알아봅니다. 대형 마트 가기 전에 휴무일 체크 하고 가야 헛걸음 안합니다. 장바구니 챙기고 갔는데 Closed 라면 시간만 낭비하는 것이니 마트 휴무일 체크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7월 홈플러스 휴무일 조회 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홈플러스 홈페이지는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플러스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고객센터 -> Notice 로 들어갑니다. 2021년 7월 홈플러스 휴무일 주차별로 지역별로 정리하였습니다. 7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에 쉬는 점포 (7월 11일, 25일 쉽니다) 7월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 쉬는 점포 (7월 14일, ..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내부링크]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7월이 되었습니다.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알아봅니다. 모더나 코로나 백신 접종이 발표되었습니다. 7월 예방접종 시행계획입니다. 고3, 기타 대입수험생, 고등학교 교직원 등이 해당이 됩니다. 코로나 백신접종 시기와 예약안내가 포함입니다. 포스팅 잘 보시고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코로나 백신예약 고3과 고등학교 교직원은 관할 교육청과 예방접종센터가 사이에 일정을 조절하여 동의한 사람에 대해서 학교별로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대입수험생은 7월 중에 대상자 명단을 확보하고 교육부 협조하에 등록을 하고 온라인 사전예약을 하여 예방접종을 하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 사전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저는 대상포진에 대해서 잘 몰랐습니다. 유튜브를 보는데 어느 유튜버가 대상포진에 걸려서 고생을 하였고 몇일 영상 촬영을 못하였다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대상포진 치료 대상포진 진단 대상포진 후유증 및 합병증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이 나타나는 이유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 치료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은 간단합니다.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하면 바이러스의 활동성을 낮추어 발병기간이나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항바이러스를 투여한다고 해서 인체의 면역기능이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대상포진은 인체의 면역력과 크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대상 포진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동시에 ..

비듬 제거 방법 [내부링크]

비듬 제거 방법 예전에 방학때면 집에서 많이 쉬웠고 불면증이 있다보니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날때가 많았습니다. 비듬 제거 방법 미리 알았더라면.... 당연히 집에 오래 있다보면 이도 잘 안닦고 머리도 매일 감지 않았습니다. 그럼 머리도 엄청 떡이지고 기름도 많이 생기고 가렵고 비듬도 생깁니다. 비듬이 생기면 가렵습니다. 머리를 자주 긁게 되고 두피에서 떨어진 새하얀 눈이 보이면 미관상 창피합니다. 꽤 불결해보입니다. 그 사람의 인상도 좋지 않게 보여지므로 데이트를 하거나 미팅을 하거나 여친을 만날때 신경 써야 하고 면접을 볼때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다고 흰색의 옷만 입을 수도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비듬 제거 방법 알아봅니다. 소금 활용하기 소금으로 머리를 감는 것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할..

비듬이 생기는 원인 [내부링크]

비듬이 생기는 원인 옷을 입고 있는데 뒷목쪽에 하얀눈이 내린 것 처럼 비듬이 많이 떨어져 있으면 좀 민망하고 신경을 쓰게 됩니다. 바로 털어버리고 비듬을 없애기 위한 노력을 생각해봅니다. 비듬이 생기는 원인 알아봅니다. 그러나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럼 또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머리도 잘 감고 관리를 잘 해보지만 머리를 털면 나오는 비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이런 분들이라면 관리를 어떻게 해줘야 비듬을 없앨 수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비듬이 생기는 원인과 비듬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듬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는 스트레스와 환경 오염, 과도한 체중 줄이기 등이 원인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영양이 균형적이지 않거나 샴푸를 한 다음에..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예전에 책을 빌려볼 수 있는 가게에서 로빈 쿡의 바이러스 소설책을 읽은 기억이 납니다. 대학교 전공이 미생물학인데 머리가 나쁜 것인지 머리에 남은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바이러스,..

노트북 사양 확인방법 [내부링크]

노트북 사양 확인방법 저는 지금 HP노트북을 사용하는데 2012년에 형이 사준 노트북입니다. 노트북 사양 확인방법 알아봅니다. 벌써 10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블로그 외부유입 작업이나 블로그에 포스팅할 키워드..

PDF 합치기 방법 4가지 [내부링크]

PDF 합치기 방법 4가지 PDF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PDF 합치기 방법 알아봅니다. 크몽에서 전자책을 구매할때에도 보면 PDF로 만들어진 전자책이 대부분이고 블로거들에게 판매되는 전자책도 보면 PDF..

출산휴가 급여신청 [내부링크]

출산휴가 급여신청 저는 일반 정규직 회사를 다니지는 못해서 출산휴가는 없었고 출산휴가 급여신청도 없었습니다. 와이프는 전업주부였습니다. 요즘은 회사에서 출산휴가를 장려하는 편입니다. 여성들도 그렇고..

세대분리 방법 [내부링크]

세대분리 방법 개인적으로 직장생활, 사회생활을 잘 못해서 세대분리를 빨리 못했고 또 결혼도 늦게해서 세대분리를 늦게 했었습니다. 세대분리 방법 알아보시고 중요한 이유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가지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 [내부링크]

델타 변이 바이러스 요즘 뉴스를 보면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잘 유지를 해서 다행이지만 다른 나라의 경우 코로나로 계속 난리입니다. 얼마전에 인도가 그랬고 요즘 보면 베트..

대체공휴일 확대법안 [내부링크]

대체공휴일 확대법안 주5일 근무를 하지만 한달에 1,2번 공휴일이 있으면 정말 좋습니다. 잠도 많이 자고 밀린 일도 하고 블로그와 유튜브를 투잡으로하는 저로써는 공휴일이 있는 달이 너무 좋습니다. 그러나 공..

혈당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혈당 낮추는 방법 운동을 꾸준히 했었어야 했는데 스트레스는 많이 받고 또 음식을 많이 먹고 탄소화물 섭취도 많이 하고 뱃살은 많이 나오고 그러다 보니 2019년 8월말에 재수없게 당뇨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백신 맞으셨나요? 저는 아직 맞지 않았습니다. 바쁘다 보니 아직 맞을 계획을 세우지를 못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알아봅니다. 코로나 관련하여 백신을 맞은 사람을 대..

2021 해수욕장 개장일 [내부링크]

2021 해수욕장 개장일 이제 날씨도 엄청 더워지고 곧 여름이 옵니다. 2021 해수욕장 개장일 알아봅니다. 백신 접종하신 분들도 많아지고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에 가장 가기..

유로 2020 중계 [내부링크]

유로 2020 중계 작년에 했었는지 전혀 몰랐는데 인터넷과 유튜브를 보다 보니 유로 2020 축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유로 2020 중계 방송 그리고 tvn xtvn 티빙 실시간 방송 보는법 알아봅니다. 축구매니아들이 정..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해서 여름철 전기요금과 겨울철 난방비에 대한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을 에너지 바우처라고 합니다. 에너지 바우처..

태풍 실시간 위치경로 사이트 [내부링크]

태풍 실시간 위치경로 사이트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올 여름은 작년보다 더 더울것 같습니다. 여름이 빨리 지나가면 좋겠고 태풍도 우리나라에 올라오지 않고 옆으로 잘 비껴가면 좋겠습니다. 태풍 실시..

노르웨이 기상청 보는법 [내부링크]

노르웨이 기상청 보는법 올해 장마는 또 어떻게 시작되어서 지나갈까요? 우리나라 기상청의 일기 예보가 자주 틀리면서 일부 누리꾼들은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를 찾아보고 이용하기도 합니다. 한국의 기상청..

2021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신청방법 자격조건 사용처 [내부링크]

2021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신청방법 자격조건 사용처 서울시에서 청년수당 2차 참여자에 대한 모집이 있다고 공고하였습니다. 접수해야 하는 기간은 6월 14일 오전 9시 부터 6월 17일 오후 4시까지 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2탄 7만원 인센티브 받는법 [내부링크]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2탄 7만원 인센티브 받는법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2탄 저는 서울에 살고 있지만 본 포스팅에서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7만원 인센티브 이벤트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2021년 6월..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받으려면?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받으려면? 경기도에서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39세까지 청년 중에서 취업 면접을 본 사람에게 면접 비용을 지원을 합니다. 경기도 청년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려는 목적입니다. 제..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년동안 120만원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년동안 120만원 경기도 지역에서 6월 1일 화요일부터 15일 화요일까지 새로운 청년 정책에 대한 첫 참염자 칠천여명을 모집합니다. 이 제도가 무엇이고 대상자는 누구이고 기간은 언..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계산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계산법 공무원들은 연금이 나중에 퇴직하고 확실한 직업입니다. 그러나 일반 직장인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노후를 대비하여 연국민연금을 꼭 납부해야 합니다. 적지 않은 액수를 월..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전국민 재난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전국민 재난지원금 대상 코로나가 정말 오래갑니다. 이러다가 10차 재난지원금까지 넘어가는 것은 아닐까요? 5차 재난지원금을 여당과 정부가 추진한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내수..

자가격리대상자 가족 동거인 생활수칙 [내부링크]

자가격리대상자 가족 동거인 생활수칙 외국을 다녀왔거나 우리나라에서 확진자가 다닌 곳에서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을 경우 자가격리를 해야만합니다. 자가격리대상자로 가족이나 동거인의 경우 생활수칙을 잘..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내부링크]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확진자수는 아직 많이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걸리거나 또는 바이러스에 걸린 사람과 접촉한 사람의 경우 떨어져서 지내야 하고 입원을..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고 예약도 가능합니다. 어떤 백신은 금새 예약이 끝났습니다. 40대는 7월 이후에 접종이 가능합니다. 코로나가 정말 질기게 오래갑니다. 태국, 베트..

40대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내부링크]

40대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저도 40대입니다. 내일 모레면 50대가 됩니다. 백신 맞을 생각을 아직 못하고 있습니다. 몸 컨디션도 좋지 못하고 하루하루 스트레스와 일도 바쁘기 때문입니다. 백신을 맞으..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내부링크]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얀센 백신 접종 예약이 금새 마감이 되었습니다. 30대와 40대 접종 순서가 나이 많으신 분들보다는 뒤에 있어서 맞으려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하루만에 백신 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6월 10..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저는 아직 백신을 접종할 생각을 못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이 4가지나 있고 알아두면 인센티브를 잘 챙길 수 있습니다. 하는일이 힘들고 빡세고 스트레스..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방법 [내부링크]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방법 2000년대 초반에 싸이월드를 이용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일찍 사회생활을 못하였고 친구가 많지 않아서 그렇게 많이 싸이월드를 이용하지는 않았는데요. 그당시 학교 친구들의 근황..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 곧 더운 여름이 옵니다. 올 여름에는 국내여행도 한번 가보고 동해 바다도 보고 오고 싶어집니다. 열심히 근무한 근로자들을 위해서 국내여행과 캠핑용품, 외식상품 등을 구매할..

얀센백신 접종대상 사전예약 부작용 [내부링크]

얀센백신 접종대상 사전예약 부작용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자수 누적수가 오백사십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모더나와 얀센백신이 이번주 중에 들어온다는 소식입니다. 얀센 백신 백일만 삼천회분은 육월 일일 아홉..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내부링크]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목차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한 다음에 타이레놀 복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순서대로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옆나라인 일본과 비교해보면 매..

6월 6일 현충일 대체공휴일 확대 적용가능 [내부링크]

6월 6일 현충일 대체공휴일 확대 적용가능 현충일이 일요일? 2021년 6월 6일 현충일은 평일에 있지 않고 안타깝게도 일요일에 있습니다. 석가탄신일이었던 지난 5월 19일을 끝으로 올해 2021년은 주중의 공휴..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발표 경기청년몰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발표 경기청년몰 경기도에서 경기도 내 중소기업 등 근로자 칠천여 명을 뽑아서 청년 복지포인트 백이십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청년노동자의 처우를 좋게 해주고 복지도 좋게..

초파리 없애는 방법 킬파프 초파리트랩 [내부링크]

초파리 없애는 방법 킬파프 초파리트랩 작년에도 더웠지만 올해는 더 더울것 같은데요. 작년 봄에 새집으로 이사와서 예전집에 살때보다는 초파리가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더운 여름철만 되면 초파리가 생겨..

난폭운전 신고방법 처벌기준 [내부링크]

난폭운전 신고방법 처벌기준 자동차를 구매하고 운전을 오래 하다보면 도로 위에 난폭하게 매너없에 운전을 하는 무법자들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로 위협을 당하거나 자신도 모르게 욱하는 마음에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높이기 키자드에서 키워드 얻는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높이기 키자드에서 키워드 얻는방법 블로그 포스팅을 열심히 해야하는데 저품질, 펍벤 등을 겪어보니 하루에 포스팅을 많이 하기가 두려울때도 생깁니다. 내가 직접 모두 작성하는 창작..

갤럭시 휴대폰 충전기 물기감지 해결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휴대폰 충전기 물기감지 해결 방법 저는 지금 LG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고 와이프는 삼성 핸드폰을 좋아하여 삼성 핸드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 보면 방수가 되는 휴대폰이 많아졌습니다. 물놀..

전면 리뉴얼된 따릉이앱 [내부링크]

전면 리뉴얼된 따릉이앱 따릉이앱이 전면적으로 새롭게 바뀌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따릉이가 서울시민 네 명 중 한 명 이상이 가입하여 사용했을 정도로 공공자전거의 입지를 확고히 하여 왔는데요. 서울시는..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내부링크]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5월 4일 기아자동차에서 K8 하이브리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K8은 지난달 출시한 2.5가솔린 과 3.5가솔린, 3.5LP..

바퀴달린집2 임시완드론 [내부링크]

바퀴달린집2 임시완드론 네이버 멤버십을 이용하고 있어서 티빙을 통해서 가끔 라이브 방송으로 바퀴달린집2 방송을 보는데요. 캠핑카를 타고 여행지에 가서 영화배우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방송이라서 재미있더..

자녀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 및 자격조회 [내부링크]

자녀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 및 자격조회 출산과 임신을 많이 하도록 하고 자녀를 기르는데 대한 부담을 적게 하고자 도입이 된 자녀장려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8살 아들을 키우고 있어서 이번..

2021년 5월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내부링크]

2021년 5월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5월이 되었습니다. 5월에는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올해는 근로장려금 지원 대상이 더 많아져서 더 많은 신청자가 예상됩니다. 바쁘지 않으시다면 5월..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혜택 [내부링크]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혜택 요즘 알뜰폰 요금제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KT엠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만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혜택 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

사직서 쓰는 법 [내부링크]

사직서 쓰는 법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 스트레스 또는 개인사정 등 각자의 사정이 있어서 회사를 퇴사하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사직서를 품고 다닐 용기가 있어야 한다는 우스갯 소리가 있을 정도..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 [내부링크]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 직업도 세대가 변하면서 매우 다양하게 생겨나고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보듯이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에 가서 미래를 보고 올 수 있다면 좋을텐데요. 그렇다면 직업을 미..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내부링크]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여름 장마철마다 고민이 되는 문제가 올해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여름철 장마철 빨래 쉰내 냄새입니다. 옷을 세탁하여도 한번 베인 땀냄새때문일까요? 뭔가 퀴퀴하고 덜 마른듯..

2021 장마기간 [내부링크]

2021 장마기간 장마일때 비가 많이 내리면 정말 불편하고 빨래도 잘 안마르고 해서 기분이 안좋습니다. 2021년 올해 장마기간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도 비가 오면서 많은 분들이 2021 장마기간에 대해서 궁금해하..

버스전용차로 위반 범칙금 [내부링크]

버스전용차로 위반 범칙금 운전을 하다보면 도려 옆으로 파란색 줄이 있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바로 버스전용차로 입니다. 일반도로에도 있고 고속도로에도 있습니다. 버스전용차로는 버스를 우선적으로 통..

2021년 기준중위소득 [내부링크]

2021년 기준중위소득 기초생활보장 및 그 밖의 각종 복지사업의 기준이 되는 2021년도 기준 중위소득과 함께 각 급여별 선정기준 및 최저보장수준이 결정되었습니다. 2021년도 기준 중위소득은 2020년 보다 2.68..

헷갈리는 맞춤법 [내부링크]

헷갈리는 맞춤법 우리나라 한글의 경우 배우기는 어렵지 않지만 맞춤법이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늘 사용해오던 단어가 갑자기 헷갈리거나 항상 헷갈리는 단어가 있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말의 맞춤..

연차계산법 연차수당계산법 [내부링크]

연차계산법 연차수당계산법 직장을 다니면서 연차수당을 못받은 적도 있었습니다. 직장인들의 관심사는 바로 공휴일입니다. 쉬는 날도 없이 일을 한다면 연차 생각이 많이 납니다. 모든 직장인에게 정말 좋은 제..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신청방법 요즘 실업급여를 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는 도중에 취직이 된다면 실업급여는 멈추고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조건과 신청방법에..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내부링크]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운전을 하시고 고속도로를 이용해보셨다면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속도로를 지날때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요금을 어떻게 조회하고..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내부링크]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직장인이라면 매달 정해진 금액을 국가에 내어야 합니다. 그럼 나중에 시간이 지났을때 그 돈을 국가에서 운영을 하고 있다가 수급을 하게 되는데 개인적인 사정에 의하여 예상한 시기보다..

구글번역기 정확도 높이기 [내부링크]

구글번역기 정확도 높이기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 외국어 사이트를 이용하여 포스팅할 때도 있습니다. 이때 구글번역기를 사용하면 좋고 또 외국인 친구와 채팅을 할때에도 구글번역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페이..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컴퓨터 화면이나 유튜브 영상 화면, 또는 무료이미지 등을 캡처하거나 컴퓨터 화면을 캡처하는 일이 많이 생깁니다. 몇가지 프로그램이나 컴퓨터에 내장되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요즘은 정말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민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홈페이지에서 민원을 신청해서 집에 있는 프린터로 무료로 뽑을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

2021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방법 자격조건 [내부링크]

2021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방법 자격조건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정책은 저도 처음 알게된 정책입니다. 청년들에게 돈을 모을 수 있는 정책이라서 신청방법과 자격조건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예..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방법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직 안심할 때가 아닙니다.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방호복 업체는 여러군데는 줄도산 위기에 처해있기도 합니다. 원청 업체를 사기로 고발하는 하청..

모바일 유튜브 반복 자동 재생 켜고 끄기, 백그라운드재생, 재생목록 만들기 [내부링크]

모바일 유튜브 반복 자동 재생 켜고 끄기, 백그라운드재생, 재생목록 만들기 유튜브 사용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구독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도 정말 많습니다. 아침에 출근시 라디오도 듣지만..

아이오닉5 주행거리,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장소는 어디? [내부링크]

아이오닉5 주행거리,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장소는 어디? 아이오닉5 전기차의 환경부 인증 주행거리와 초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위치는 어디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아이오닉5가 아무리 좋은 전기차..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지금 사면 2개월 100원 [내부링크]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지금 사면 2개월 100원 출퇴근할 때 스마트폰으로 라디오를 듣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기도 합니다. 최근에 네이버 멤버십을 가입하고 이용하고 있어서 티빙으로 케이블 방송을 보기도..

옥수수 콘치즈만드는법 콘치즈 요리 간단한 맥주안주 추천 [내부링크]

옥수수 콘치즈만드는법 콘치즈 요리 간단한 맥주안주 추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에 좋은 맥주안주로 간식으로 좋은 옥수수콘치즈 만들어 식빵위에 올려먹어도 되고, 시원하게 맥주한잔 마실때도 술..

육회 만드는법 소고기 육회 양념장 고기 부위 소스 만들기 [내부링크]

육회 만드는법 소고기 육회 양념장 고기 부위 소스 만들기 소고기를 다들 좋아하니 떨어지지 않게 준비해두었다가 구워 먹고 볶아먹고 평소메뉴들은 그런데 가끔 다 같이 고기 구워 먹으면서 같이 곁들이..

참치 김치볶음 레시피 백종원 볶음김치 만드는법 [내부링크]

참치 김치볶음 레시피 백종원 볶음김치 만드는법 이제 김장김치가 맛있게 익어가고 있어 그냥 먹어도 맛있고, 김치 요리를 만들어도 딱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가끔 반찬이 없을때 김치를..

메추리알 크래미 샐러드 만들기 추억의 샐러드 요리 레시피 [내부링크]

메추리알 크래미 샐러드 만들기 추억의 샐러드 요리 레시피 메추리알 1판에 24알입니다. 마트에서 구입하여서 먹고 싶었던 메추리알 샐러드를 만들었습니다. 음식점가면 반찬으로 나오는 것이 가끔 추억의..

현대 SUV 제네시스 GV70 GV80 제원, 유지비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현대 SUV 제네시스 GV70 GV80 제원, 유지비 비교해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네시스 GV70과 제네시스 GV80 의 제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 SUV 모델 중에서 매우 인기가 높은 차종으로 디자인 부분이나..

우주선을 닮은 현대 스타리아 가격, 디자인, 제원 [내부링크]

우주선을 닮은 현대 스타리아 가격, 디자인, 제원 현대 스타리아 자동차가 나왔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무려 22년만에 새롭게 내놓은 MPV 입니다. 마치 우주선을 생각나게 하는 실내공간도 넓고 미래지향적..

아이오닉5 사전계약 모델별 가격, 옵션 선택은? [내부링크]

아이오닉5 사전계약 모델별 가격, 옵션 선택은? 아이오닉5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2월달에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려고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 계약을 위한 PDF 파일..

기아 EV6 vs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가격 및 제원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기아 EV6 vs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가격 및 제원 비교해보기 기아 EV6와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모델에 대해서 어떤 전기차를 구매할지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계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객관적으..

구취에 대한 13 가지 가정 요법 [내부링크]

구취에 대한 13 가지 가정 요법 구취는 자존감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구강 상태입니다. 부적절한 구강 위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다른 이유도 작용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문제가 입안에 있지도 않..

스트레스를 위한 천연 가정 요법 13 가지 [내부링크]

스트레스를 위한 천연 가정 요법 13 가지 스트레스에 대한 가정 요법에는 심호흡, 삶을 합리적으로 통제하기, 엡솜 소금 사용, 카모마일 차 마시기, 마사지 받기, 인도 인삼 복용하기, 거룩한 바질 섭취하기, 녹..

라벤더 에센셜 오일의 11 가지 건강 효능 [내부링크]

라벤더 에센셜 오일의 11 가지 건강 효능 라벤더 에센셜 오일의 건강 혜택에는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 편안한 수면 촉진, 통증 치료, 호흡기 질환 치료, 비뇨기 문제에 도움, 혈액 순..

메스꺼움에 효과적인 11 가지 에센셜 오일 [내부링크]

메스꺼움에 효과적인 11 가지 에센셜 오일 메스꺼움 치료를위한 에센셜 오일에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 회향 에센셜 오일,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생강 에센셜 오일, 레몬 에센셜 오일, 아..

파슬리 차의 놀라운 효능 10 가지 [내부링크]

파슬리 차의 놀라운 효능 10 가지 짭짤한 맛의 파슬리 차를 드셔보셨습니까? 여러분이 대부분의 사람들과 같다면, 이것에 대한 대답은 아니오 일 것입니다. 그러나 파슬리가 영양분과 희귀한 식물 화학 물질..

자두 주스의 11가지 놀라운 이점 [내부링크]

자두 주스의 11가지 놀라운 이점 자두 주스는 맛있고 건강에 유익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두 주스에 대해 누구에게나 물어 보면 멋진 이야기를들을 수..

오메가 9 지방산의 11 가지 놀라운 이점 [내부링크]

오메가 9 지방산의 11 가지 놀라운 이점 오메가 6 및 오메가 3와 함께 적절한 비율로 섭취하면 오메가 9 지방산은 질병 예방, 신진 대사를 좋게하고, 좋지 않은 LDL을 낮추고 몸에 좋은 HDL 수치를 높여 건..

아르기닌 (L- 아르기닌)의 10 가지 입증된 이점 [내부링크]

아르기닌 (L- 아르기닌)의 10 가지 입증된 이점 L- 아르기닌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서 발견되는 가장 흔한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건강에 아주..

JBL TUNER XL FM라디오 블루투스스피커 [내부링크]

JBL TUNER XL FM라디오 블루투스스피커 JBL 하면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많이 만들고 있는 브랜드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로나온 JBL의 튜너XL 블루투스 스피커는 방수기능과..

SLR카메라 사용기 니콘 Z5 리뷰 [내부링크]

SLR카메라 사용기 니콘 Z5 리뷰 니콘 Z5는 니콘의 미러리스 카메라로 라인업상으로는 Z7과 Z6의 하위 모델이지만 AF 성능과 전반적인 성능 면에서는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모델입니다. 부가적인 면에서 보다..

레오포토 LS-284C 삼각대와 LH-40R 볼헤드 사용기 [내부링크]

레오포토 LS-284C 삼각대와 LH-40R 볼헤드 사용기 삼각대는 즐겁고 행복한 사진 생활을 하기 위한 필수 카메라 장비 사진을 취미로 즐기는 분들에게 있어서 삼각대는 기본적으로 저속의 셔터 스피드에서 흔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사용기 [내부링크]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사용기 소니 A6500을 3개월 정도 사용해보면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부분들을 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소니 A7II를 사용했었는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인터페이스에..

캐논 파워샷 G&X 마크3 유튜브용으로 괜찮을까? [내부링크]

캐논 파워샷 G&X 마크3 유튜브용으로 괜찮을까?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캐논 카메라는 2019년도에 나온 카메라입니다. 캐논 파워샷 G7X 마크3은 디직 8엔진, 1.0형 적층형 CMOS 이미지센서, 4.2X 광학줌, F1.8..

소니 ZV-1 카메라 리뷰 [내부링크]

소니 ZV-1 카메라 리뷰 소니 ZV-1 카메라는 유튜브 브이로그 촬영에 알맞은 소니의 카메라입니다.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작은 크기에 작은 무게에 LCD는 회전이 되고 AF는 빠르고 고성능이며 동영상 소프트 스..

조비 고릴라포드 볼헤드 SLR-줌 [내부링크]

조비 고릴라포드 볼헤드 SLR-줌 사진이라는 취미 생활을 즐기는 데 있어서 삼각대는 꼭 구비하고 있어야 하는 필수 카메라 액세서리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사진이라는 취미생활을 시작하는 대부분..

맨프로토 새로운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 [내부링크]

맨프로토 새로운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 맨프로토에서 출시한 맨프로토 엘리먼트 트래블러 카본 빅 삼각대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맨프로토에서 나온 카본 트래블러 삼각대인 엘리먼트 트래블러 카본..

맨프로토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 키트 Element Big [내부링크]

맨프로토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 키트 Element Big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지만 요즘 스마트폰 화질이 좋아서 최근까지 3년 동안은 스마트폰으로 주로 사진을 찍었는데요. 요즘 미러리스 카메라도 좋은 것이..

삼성 레이져프린터 SL-C433 G&G 호환토너 CLT-K404S 교체후기 [내부링크]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433 G&G 호환 토너 CLT-K404S 교체 후기 일반 가정에서 프린터를 교체할 때 고민하는 부분은 무엇이 있을까요? 잉크젯으로 할 것인가? 아니면 레이저 프린터로 구매할 것인가? 일..

제네시스 GV70 외관내부 디자인, 출시일, 가격 [내부링크]

제네시스 GV70 외관내관 디자인, 출시일, 가격 제네시스에서 2020년 연말에 출시를 하는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suv gv70이 내부, 외관 디자인을 공개하였습니다. 2021년까지 6개 모델 중 다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