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wa의 등록된 링크

 carw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5건입니다.

DS 4 신형 PHV 연비 76.9km / 리터 ... 프랑스 발매 [내부링크]

DS는 신형 DS 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V), E-TENSE 프랑스에서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초대에는 없었던 PHV 파워 트레인 차량으로 E-TENSE이 첫 설정되었다.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최대 출력 180hp)..

토요 타이어, 제품 강화를 위한 조직 개정 [내부링크]

TOYO TIRE는 소비재 상품 기획부, 생산재 상품 기획부 신설 등 조직 개정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직 개정에서는 상품 기획 본부 관하 상품 기획부를 해소하고, 소비재 상품 기획부와 생산재 상품 기획부를..

[야마하 MT-07 신형] 풀 모델 체인지 [내부링크]

야마하 MT-09의 풀 모델 체인지와 모델 야마하 MT-07가 마이너 체인지. 제 3세대 MT 시리즈로 공통의 모티프를 도입 스타일링을 일신했다. 헤드램프를 로우빔과 하이빔을 일체형으로 한 LED 헤드 램프. 헤드램프..

미쓰비시 아웃랜더 신형 여성 경쟁 랠리 참전 [내부링크]

미쓰비시 미국은 신형 '아웃 랜더'(Mitsubishi Outlander)가 10월에 미국에서 개최되는 여성 랠리 레이드 Rebelle Rally에 참전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네바다 주와 캘리포니아 남부의 사막 지대를 무대로 10일 동..

파가니 사우디 국부 펀드와 전략적 제휴, 하이퍼 카 개발 [내부링크]

파가니 · 아우토모비리 (Pagani Automobili)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국부 펀드 PIF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PIF의 출자를 받아 들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파가니 · 아우토모비리는 1999년 이탈리아에 설립했다. PI..

초보자에게 추천 250cc 오토바이 1 위는 안정감과 타고 용이성에서 CB250R [내부링크]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250cc 오토바이'에 관한 설문 조사를 실시, 혼다 CB250R이 랭킹 1위를 차지했다. 2019년에는 마이너 체인지를 받아 ABS의 표준 장비 등보다 타기 쉽고 안전성이 높아졌다. 2위는 가와사키 25..

포드 포커스 개량 신형, 선명한 LED [내부링크]

포드가 개발을 진행하는 포커스 해치백 개량 신형의 최신 프로토 타입을 잡았다. 현재 포커스는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유럽에서는 C 세그먼트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가되는 인기 모델이다. 남부 유..

할리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 세계 500대 한정의 커스텀 페인트 사양 [내부링크]

할리 데이비슨은 공장 사용자 정의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에 특별한 색깔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일련 번호들이 세계 한정 500개를 발매한다. 한정 모델의 페인트는 콜로라도 골든에 있는 건슬링거 사용자 정..

BMW 브랜드 최초 순수 EV SUV iX3 개량 신형 [내부링크]

BMW 그룹(BMW Group)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EV의 SUV, BMW 'iX3 "개선 신형을 올 가을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 iX3은 BMW 브랜드 최초의 EV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SAV)이다. 향상된 신형 iX3는 내연 엔진 탑재 버전..

닛산의 중형 픽업 트럭 '프론티어'에 신형 미국 출시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의 북미 닛산은 신형 '프론티어'(Nissan Frontier)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프론티어는 닛산의 중형 픽업 트럭. 신형은 미국 시장에서 닛산이 60년 넘게 쌓아온 픽업 트럭의 경험을 살려..

할리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 세계 500대 한정 커스텀 추첨 판매 [내부링크]

할리 데이비슨은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에 특별한 색깔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일련 번호 세계 한정 500개를 발매한다. 한정 모델의 페인트는 콜로라도 골든에 있는 건슬링거 페인트 장인이 하나 하나를 수작..

BMW 2022년 M2 쿠페 신형 디자인 발표 [내부링크]

BMW의 컴팩트 2시리즈 쿠페(220i / M240i) 신형 모델 M2 쿠페 신형 디자인을 예상했다. 시판형은 F87세대뿐만 아니라 일반 2시리즈를 베이스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친숙한 X-Tomi Design에서 제공한 예..

알파 로메오 신형 2027년 이후에는 EV만 ... [내부링크]

스테란티스는 알파 로메오 (Alfa Romeo) 브랜드의 2027년 이후의 신형차를, 유럽, 북미, 중국에서는 EV만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알파 로메오는 2021년 내에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V)가 되..

가와사키 Ninja H2 등 유압 저하로 엔진 정지의 위험 리콜 [내부링크]

가와사키 중공업은 가와사키 Ninja H2 등 5차종, 엔진의 유압을 조정하는 릴리프 밸브에 결함이 있다고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이 되는 것은 Ninja H2 외, Ninja H2 SE, Ninja H2 카본, Ninja ZX-10R, Ninja ZX-10..

도요타 GR 야리스의 정점 "GRMN"등장 [내부링크]

WRC 기술을 투입한 컴팩트 스포츠로서 지위를 다지고 있는 도요타 GR 야리스를 초과하는 하드 코어 모델 GRMN 야리스 등장 가능성이 현실성을 띠어왔다. 프로토 타입은 GR 야리스보다 다운된 지붕을 비롯해 앞 범..

DNP, 전기차 무선 충전용 시트 타입 코일 개발 [내부링크]

DNP는 11.1kW의 고출력에 대응한 AGV용 박형 · 경량 · 저비용 무선 충전용 시트 타입 코일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의 보급이 진행되는 중, 충전 작업의 복잡성을 해소하는 무선 충전 기..

스즈키 110 오렌지 & 골드 출시 [내부링크]

스즈키 오토바이 두가지 스쿠터 스페셜 에디션 2색을 발매한다. 110 클래스 최상위 가벼운 장비 무게 100kg에 의한 장점과 48.9km / 리터 (WMTC 모드)의 연비 성능과 저 중속 영역에서의 뛰어난 가속 성능을 제공..

아우디 Q4 e-tron 항속 최대 490km [내부링크]

아우디는 신형 EV의 Q4 e-tron(Audi Q4 e-tron)에 새 학년의 45 e-tron 콰트로를 유럽으로 설정한다고 발표했다. Q4 e-tron 아우디 e-tron에 이은 전기 SUV이다. 아우디는 소형 EV 세그먼트에 투입하는 최초의 상..

BMW X3 신형,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 [내부링크]

BMW는 독일에서 9월에 개최되는 'IAA 모바일 2021'에서 개량 신형 'X3'의 실차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X3는 3세대 모델로 2017년에 처음 공개되었다. 데뷔부터 약 4년을 거쳐 최초의 본격 개선을 받고있다...

야마하 트라이 125 [내부링크]

트라이 125은 2014년 출시 이후 도시형 이동성의 새로운 대안으로 사용자 층을 확보 확고한 지위를 구축하고 있다. 트리 시티 시리즈는 LMW라는 개념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다. 장점은 노면 상황이 좋지 않은 때..

맥라렌 '765LT 스파이더' [내부링크]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맥라렌 '765LT 스파이더'(McLaren 765LT Spider)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세계 한정 765 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맥라렌 765LT 스파이더 LT는 전설적인 자동차 경주 맥라렌 'F1 GTR'에서 유래한..

2021년 상반기 아우디 EV 세계 판매가 69% 증가 [내부링크]

아우디 (Audi)는 2021년 상반기의 EV 세계 판매 결과를 발표했다. 총 판매 대수는 3만 2775 대. 전년 동기 대비 69.3% 증가로 2자리수 증가를 달성하고 있다. 아우디는 전기화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2025년까지..

미쉐린, 스노우 타이어 X-ICE SNOW 51사이즈 추가 [내부링크]

일본 미쉐린 타이어는 작년 여름부터 판매하고 있는 스노우 타이어 미쉐린 X-ICE SNOW 시리즈에 13인치에서 20인치 총 51 사이즈를 추가하고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X-ICE SNOW는 겨울 노면을시기와 지역, 시간대..

KTM 790 어드벤쳐 / 듀크, F 브레이크 제동력 저하 리콜 [내부링크]

KTM 재팬은 790 어드벤쳐 / R 및 790 듀크의 프론트 브레이크 고장으로 국토 교통성에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은 2019년 2월 5일 ~ 2020년 3월 13일에 제조된 441대. 대상 차량은 앞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리턴..

BMW G310R 전후 캘리퍼 교환에 브레이크 리콜 [내부링크]

BMW 재팬은 BMW 모토라드의 G310R의 브레이크 고장으로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이 되는 것은 G310R, G310GS, C400X, C400GT의 4차종으로 2016년 9월 20일 ~ 2019년 11월 13일에 제조된 3732개. 대상 차량은 브레이..

테라 모터스 × FCC 인도 EV 이륜 전원 장치 공동 개발 [내부링크]

테라 모터스는 오토바이 · 사륜 자동차용 클러치 제조 에프시시와 인도 모빌리티 시장의 EV 확대를 위해 공동 개발을 포함한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인도는 대기 오염 탈탄소 등 사회 이슈에 대한 대응과..

슈페르 붸로체 S ... 2021년 모델 출시 [내부링크]

MV 아구스타 재팬은 네오 클래식 레트로 레이서 슈페르 붸로체 시리즈 중 슈페르 붸로체 S의 2021년 모델을 발표했다. 유럽의 배기 가스 규제 EURO5에 대응하고 있다. 슈페르 붸로체의 표준 타입 수페르 붸로체 8..

VW 골프 R 신형 왜건 [내부링크]

폭스 바겐은 신형 골프 R 왜건(Volkswagen Golf R Wagon)을 유럽에서 발표했다. 해치백에 이어 왜건의 신형도 고성능 "R"이 설정된다. 신형 골프 R 왜건은 8세대가되는 신형 골프 시리즈의 정점에 위치하는 고성능..

재규어 E타입 60주년 기념 한정 차 탄생 [내부링크]

재규어 E 타입의 탄생 60주년 기념 한정 차 F타입 헤리티지 60 판이 굿 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의 힐 클라임에 출주한다. 재규어 E타입은 1961년 3월 스위스에서 개최된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제..

벤틀리 플라잉 스퍼에 첫 PHV, EV 모드는 40km 이상 ... 유럽 발표 [내부링크]

벤틀리는 플라잉 스퍼 하이브리드(Bentley Flying Spur Hybrid)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플라잉 스퍼 시리즈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V)다. PHV 파워 트레인은 2.9리터 V형 6기통 가솔린 엔진에 전기 모터를..

BMW 모토라드, 신형 전기 스쿠터 발표 [내부링크]

BMW의 모터 사이클 부문 BMW 모토라드(BMW Motorrad)는 신형 자전거를 월드 프리미어한다고 발표했다. BMW 그룹은 2021 년 연례 주주 총회에서 전기 스쿠터 컨셉의 고화질 CE 04의 시판 모델을 올 여름 첫 공개한..

BMW 모토라드, 중간 스쿠터 C400X / GT 개량 신형 [내부링크]

BMW 재팬은 BMW 모토라드의 중간 스쿠터 C400X / C400GT 개량 신형을 발매한다. C400X / GT는 BMW 모토라드가 2012년에 새롭게 라인업한 도시형 이륜차이다. C400X는 좁은 골목길을 빠져 빠르게 이동할뿐만 아니..

미쓰비시 × 우분 알파, 자동지도 생성 플랫폼 연구 [내부링크]

토요타 자동차 산하의 woven alpha와 미쓰비시 FUSO 트럭 · 버스(MFTBC)는 우분 알파가 개발한 자동지도 생성 플랫폼 AMP : Automated Mapping Platform)을 이용한 공동 연구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고..

랜드로버 디펜더 '디자인 오브 더 이어' 수상 기념 한정 출시 [내부링크]

재규어 · 랜드로버 재팬은 랜드로버 특별 사양 Landrover Defender X Trophy Edition을 설정하고 한정 50대 수주를 개시했다. 디펜더는 개성적인 디자인, 뛰어난 오프로드 주파 능력, 온로드에 어울리는 실용성..

스바루 FORESTER 신형 X-BREAK [내부링크]

스바루의 개량 신형 '포레스터'는 스바루의 디자인 BOLDER 표현을 도입해 보다 SUV스러운 느낌이 되었다. X-BREAK 등급은 방수 시트와 레드 오렌지 활성 사양으로 되어있다. 대형화한 프런트의 헥사곤 그릴은 블..

스즈키 버그만 400, 마이첸에서 트랙션 컨트롤 장비 7 월 6 일 발매 [내부링크]

스즈키는 럭셔리 스쿠터 '버그만 400 ABS' 마이너 체인지 판매를 시작한다. 버그만 400 ABS는 국내 최초의 400cc 스쿠터로 1998 년에 발매한 스카이웨이 부 400의 전면 개량 모델이다. 더 슬림 스포티하고 경쾌한..

가와사키 KX112 배기량 향상 ... KX / KLX 시리즈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배기량을 향상시킨 KX112를 비롯해 KX 시리즈 8모델을 KLX110R L을 발매한다. 신형 KX112은 기존 모델 KX100에서 배기량을 111cc를 확대하고 낮은 회전 영역에서의 토크를 강화한 2스트..

OGK 신형 풀페이스 "SHUMA" 그래픽 모델 [내부링크]

오지케카부토는 Kabuto의 신형 풀페이스 "SHUMA" 최초의 그래픽 모델 "SHUMA FROZE"을 설정하고 발매한다. SHUMA는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쿨링 시스템 울트라 쿨 시스템을 탑재. 회사가 오랜 세월..

BMW 모토라드, GS 시리즈 40주년 기념 모델 [내부링크]

BMW 재팬은 BMW 모토라드의 GS 시리즈 탄생 40주년을 기념한 40 이어스 GS 에디션을 F750GS 및 BMW F850GS로 설정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1980년에 탄생한 BMW R80 G / S에서 40년간 랠리 스포츠를 뿌리로 하는 GS..

두카티 디아베루 1260S에 블랙 & 스틸 [내부링크]

두카티는 디아베루 1260S(Ducati Diavel 1260 S)의 2022년 모델을 유럽에서 발표했다. 디아베루 1260에서는 힘찬 생동감을 발휘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길고 가느다란 후면에는 17인치 240mm 와이드 타이어가 장..

BMW 4 시리즈 그란 쿠페 신형 M440i [내부링크]

BMW는 유럽 신형 4시리즈 그란 쿠페(BMW 4 Series Gran Coupe)에 고성능 M440i xDrive를 설정한다고 발표했다. 신형은 클래스 최상위 등급으로 M440i xDrive가 설정되었다.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알루미늄 휠 FR8에 N-ONE 사이즈 추가 [내부링크]

M-TEC는 단조 알루미늄 휠 FR8 새로운 크기 추가를 발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경량, 고강성 알루미늄 휠 FR8에 혼다 N-ONE 넘버에 적합한 새로운 크기를 추가했다. 색상은 새로운 블랙을 채용. 서킷 유스를 상정..

야마하 XMAX 배기 가스 규제 준수의 2021년 모델 출시 [내부링크]

야마하 발동기는 수냉 250cc 단기통 엔진을 탑재한 스포츠 스쿠터 XMAX ABS를 마이너 체인지 2021년 모델로 발매한다. XMAX ABS는 2 헤드 램프와 부메랑을 이미지한 사이드 커버 등 MAX 시리즈의 이미지를 계승,..

야마하 'tricker' 속도계 고장 리콜 [내부링크]

야마하는 이륜 오프로드 오토바이 "tricker" 속도계가 고장으로 국토 교통성에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은 2020년 4월 14일 ~ 7월 22일에 제조된 374개. 대상 차량은 속도계 정규 사양과 다른 지침 고정 핀을 조립..

BMW iX "xDrive50" 트윈 모터 523hp [내부링크]

BMW Group은 신형 EV의 BMW iX xDrive50을 2021년 11월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iX는 제 5세대 BMW eDrive 기술이 채용된다. 모터는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탑재되었다. xDrive50의 경우 트윈 모터..

닛산 아리아 EV .. 일본 리미티드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는 신형 크로스 오버 EV 아리아의 일본 한정 사양 아리아 리미티드를 발표했다. 이날 새롭게 개설한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 주문을 시작했다. 66kWh(B6)와 91kWh(B9)의 2개의 배터리 용량과 2WD와 e..

프리우스 에어로 키트 특별 사양 '블랙' 색상 추가 [내부링크]

도요타 커스터마이징 & 디벨 로프먼트는 '프리우스'의 특별 사양 블랙 에디션 출시에 따라 모델 리스터 에어로 키트 아이코닉 스타일 전용 색상을 새롭게 설정하고 전국의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개시했다. 에어로..

도요타 프리우스 특별 사양 출시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는 '프리우스'와 '프리우스 PHV'을 일부 개량하고, 프리우스 특별 사양 "블랙 에디션"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일부 개량은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및 나노를 표준 장비. 프리우스 S 투어링 셀렉..

UD 트럭 '쿠온' 프로펠러 샤프트 탈락 우려 리콜 [내부링크]

UD 트럭은 대형 트럭 쿠온의 프로펠러 샤프트 센터 베어링 고정 브래킷에 문제가 있어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은 2017년 6월 6일부터 2019년 6월 12일에 제조된 5994대. 대상 차량은 프로펠러 샤프트 센터 베어링..

BMW 1 시리즈, 컴포트 패키지 표준 장비화 [내부링크]

BMW 재팬은 '1 시리즈' 컴포트 패키지를 표준 장비화하여 판매를 시작했다. 추가된 것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자동 테일 게이트 오퍼레이션 전동 프런트 시트(운전석 & 조수석 운전석 메모리 기능 포함). 또한..

BMW S1000R 풀 모델 체인지 슈퍼 스포츠 S1000RR [내부링크]

BMW 재팬은 BMW 모토로드의 대형 스포츠 S1000R 풀 모델 체인지 판매를 시작한다. 신형 S1000R은 슈퍼 스포츠 'S1000RR'을 계승하는 슈퍼 스포츠. S1000RR을 베이스로 하면서 최소한의 장비만을 채용하여 역동적..

[메르세데스 벤츠 EQA] 소닉 디자인의 사운드 튜닝 제품 정품 액세서리 채택 [내부링크]

소닉 디자인은 사운드 튜닝 제품 소닉 디자인 사운드 스위트 벤츠 EQA 전용 모델이 정품 액세서리로 판매된다고 발표했다. 소닉 디자인 사운드 신형 EQA 전용 모델은 차량 구조적으로 도어 스피커 교체가 어려운 E..

미쓰비시 S-AWC 기술 소개 ... 사람과 자동차의 테크놀로지 2021 [내부링크]

미쓰비시 자동차는 사람과 자동차의 테크놀로지전 2021 온라인에 출전, 신형 이클립스 크로스에 탑재한 PHEV 시스템과 차량 운동 통합 제어 시스템 S-AWC 융합에 의한 이상적인 전후 구동력 배분을 소개한다. 차..

포드의 신형 전동 트럭 F-150 라이트닝 프로 [내부링크]

포드 자동차는 신형 전기 트럭 F-150 라이트닝에 상용차 F-150 라이트닝 프로(Ford F-150 Lightning Pro)를 미국에서 설정한다고 발표했다. Ford Power-Up이라는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무선 업..

미쓰비시 신형 이클립스 크로스 PHEV 모델 뉴질랜드 호주 발매 [내부링크]

미쓰비시 자동차는 신형 크로스 오버 SUV '이클립스 크로스'의 PHEV 모델을 6월 뉴질랜드에서 발매 7월에는 호주에서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이클립스 크로스 PHEV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 트윈 모터..

카레코 카 쉐어링, 렉서스 NX와 UX 도입 [내부링크]

카레코 카 쉐어링 클럽은 2022년 3월 말까지 렉서스 'NX300'과 'UX200' 각 10대씩 총 20대를 칸사이권의 스테이션에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렉서스 NX는 정교한 외관 디자인과 민첩하고 스포..

NTN, 유성 기어용 유지기 부착 니들 롤러 개발 [내부링크]

NTN은 유성 기어용 유지기 부착 니들 롤러를 개발. 사람과 자동차의 테크놀로지전 2021 온라인에 출전하고 있다. 최근 저연비화를 배경으로 한 AT의 다단화에 따라 일부 유성 기어의 회전수가 높아져 유성 기어..

벤틀리 벤테이가 최초의 "S"스포츠 유럽 발표 [내부링크]

벤틀리는 벤테이가 S(Bentley Bentayga S)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2015년 벤테이가 출시 이후 S 버전이 설정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벤테이가 S는 스포츠성을 강화한 S 모델답게 액티브롤 컨트롤 시스템을 표준..

두카티 X 디아베루 사이드 스탠드 결함 리콜 [내부링크]

두카티 재팬은 X 디아베루의 사이드 스탠드에 결함이 있다고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은 2016년 3월 23일 ~ 2017년 6월 30일에 수입된 343대. 대상 차량은 사이드 스탠드 고정 브래킷의 내구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형 슈퍼 스포츠 야마하 YZF-R7 발매 [내부링크]

야마하는 689cc 병렬 트윈 엔진을 탑재한 신형 슈퍼 스포츠 YZF-R7을 발매했다. YZF-R7은 Fun Master of Super Sport를 컨셉으로 개발. 누드 모델 'MT-07'의 기본 구성 요소를 바탕으로 최신 슈퍼 스포츠의 스타일..

"리무즈 레이싱" 8월 19일 발매 ... 리얼 시뮬레이션 게임 [내부링크]

3goo는 플레이 스테이션 4/5 닌텐도 스위치용 신작 리얼 자전거 시뮬레이션 게임 리무즈 레이싱의 예약 접수를 시작했다. 발매는 8 월 19 일 예정. 리무즈 레이싱 엔지니어링와 기법의 요소가 실제 라이딩에 도전..

야마하 NMAX ABS 신형 출시 [내부링크]

야마하는 오토바이 두가지 스쿠터 NMAX ABS를 모델 체인지 2021년 모델로 6월 28일에 발매한다. 색상은 실버, 그레이, 매트 다크 그레이 매트 블루의 4색. NMAX ABS는 유럽과 일본에서 인기의 MAX 시리즈의 DNA를..

신형 부가티 시판 모델 [내부링크]

이탈리아어로 110을 의미하는 첸토디는 창업 110주년 기념 모델로 탄생했다. 프로토 타입은 4분할된 에어 인테이크의 센터에 말굽 모양의 급기구를 갖추고 있다. 또한 부가티의 특징인 C자형 B필러 대신에 5개의..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전기"바이든 미국 대통령 포드 공장 시찰 [내부링크]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전기다."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미시간에 있는 포드 자동차의 전기 자동차(EV) 공장을 시찰. 주력 픽업 트럭 'F-150'의 신형 EV에 시승했다. 그에 따르면, EV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생산에..

혼다 이륜 EV '모빌리티 트랜스포메이션 2021' 사전행사 등장 [내부링크]

스마트 드라이브는 '모바일 트랜스 포메이션 2021'의 사전 행사로 열리는 온라인 세션에 혼다 모터 사이클 재팬(HMJ)이 등장한다고 발표했다. 혼다는 모든 제품과 기업 활동을 통해 2050년에 탄소 중립을 지향하고..

콘티넨탈 디지털 키, 독일 이노베이션 어워드 금상 [내부링크]

콘티넨탈(Continental)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차세대 디지털 키 "CoSmA"가 독일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최상위 금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독일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위원회가 매년 발표하고 있다...

BMW 2시리즈 쿠페 'M', 프로토 타입 공개 [내부링크]

BMW는 현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차기 2 시리즈 쿠페(BMW 2 Series Coupe)에 고성능 'M' 버전으로 'M240i xDrive 쿠페'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M 스포츠 디퍼렌셜은 트랙션과 주행 안정성, 민첩성 및 코너링시..

도요타 툰드라 신형 북미 발표 '풀 사이즈 픽업 트럭' [내부링크]

도요타 미국은 신형 '툰드라'(Toyota Tundra)를 곧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툰드라는 도요타의 북미 풀 사이즈 픽업 트럭이다. 포드 자동차 포드 "F-150" GM의 시보레 '실버라도', 스테란티스 램 "1500"등과..

ZF와 모빌아이, 도요타에 ADAS 공급 [내부링크]

ZF와 인텔 산하의 모빌아이는 향후 몇 년 동안 도요타의 여러 차량을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합의에 따라 모빌아이 기술을 채택하는 자동차 카메라를 제조하는 ZF는 중..

할리 데이비슨 '라이브 와이어' 독립 ... 전기 오토바이 브랜드 [내부링크]

할리 데이비슨(Harley-Davidson)은 전체 전기 오토바이 브랜드로 '라이브 와이어(LiveWire)'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라이브 와이어' 모터는 최대 출력 100hp, 최대 토크 11.9kgm를 발생한다. 고전압 배터리는..

BMW, 2기통 박서 탑재 "R18"에 "719"설정 [내부링크]

BMW 모토라드(BMW Motorrad)는 BMW 'R18'과 'R18 클래식' 'Option 719'를 9월 유럽에서 설정한다고 발표했다. R18은 BMW의 다른 모터사이클과 달리 기술적으로도 디자인 & 스타일로도 역사적인 BMW 모터사이클의..

혼다 cross cub 110 새로운 색상 2000대 한정 발매 [내부링크]

혼다는 레저 모델 cross cub 110에 새로운 색상을 채용하고 2000대 한정으로 발매한다. cross cub 110은 고급 변속 느낌을 실현한 공냉 4스트로크 단기통 엔진을 탑재. LED 헤드 라이트를 둘러싸는 특징적인..

BMW 전기 스쿠터 CE 04 발표 예정 [내부링크]

BMW 그룹(BMW Group)은 연례 주주 총회에서 전기 스쿠터 컨셉의 CE 04의 시판 모델을 올 여름 첫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BMW 모토라드는 2020년 11월, CE 04를 월드 프리미어했다. CE 04은 배기가스를 내지 않는 10..

베스파 탄생 75주년 기념 프리마 베라와 GTS [내부링크]

피아지오 재팬은 프리마 베라 및 GTS에 베스파 탄생 75주년을 기념한 특별 사양차 수주를 개시한다. 75주년 특별 사양차 베스파 75th은 바디 컬러에 메탈릭 옐로우를 채용. 1940년대에 유행한 색조를 현대적으로..

두카티가 흑자 회복 전세계 판매는 33 % 증가한 2021 년 1 분기 결산 [내부링크]

두카티 (Ducati)는 2021년 1분기의 결산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분기 매출은 2억 200만 유로(약 267억원). 전년 동기의 1억 4700만 유로에 대해 38% 증가로 2자리수 증가를 달성했다. 또한 1분기 최종 손익..

두카티 몬스터 신형,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 AR 체험 [내부링크]

두카티(Ducati)는 글로벌 공식 사이트에서 디지털 몬스터 체험 AR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몬스터 체험 AR는 두카티 신형이 전 세계를 여행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증강현실(AR) 기술을 사용하여 전세계 팬들이 스..

할리 데이비슨 '라이브 와이어'... 풀 전동 오토바이 [내부링크]

할리 데이비슨(Harley-Davidson)은 전체 전기 오토바이 브랜드로 '라이브 와이어(LiveWire)'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모터는 최대 출력 100hp, 최대 토크 11.9kgm를 발생한다. 고전압 배터리는 시내에서 235km,..

카와사키 오토바이, 북미 오프로드 호조로 흑자 전환 [내부링크]

가와사키 중공업은 2021년 3월기의 모터 사이클 및 엔진 사업은 영업 이익이 117억엔으로 흑자로 전환했다. 북미 사륜차 등의 오프로드 모델이 증가했지만, 동남아 오토바이가 감소함에 따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

아라이 신형 풀페이스 '아스트로 GX' [내부링크]

아라이 헬멧은 신형 풀페이스 '아스트로 GX' 모델 제 1탄 FACE를 발매한다. 아스트로 GX는 쾌적성 · 기능 등의 최신 기술을 투입한 아스트랄 -X의 후계 모델. 또한 투어링 유스에 특화시켜 장시간 착용감이나 벗..

카멜 컬러 가죽 시트 및 대시 보드, 시트로엥 C3 에아쿠로스 SUV [내부링크]

PSA 재팬은 시트로엥의 컴팩트 SUV C3 에아쿠로스 SUV에 특별 사양 CUIR를 설정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선명한 카멜 브라운 가죽 격자 패브릭, 알칸타라 악센트를 조합한 하프 가죽 시트를 장착한다. 또한 대시 보..

브라부스 메르세데스 AMG E 클래스 800 마력으로 강화 ... 0-100km / h 가속은 3.0 초 [내부링크]

브라부스는 신형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E63 S 4MATIC+를 기반으로 한 브라부스 800(BRABUS 800)을 유럽에서 발표했다. 브라부스 800은 직분사 4.0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튜닝했다. B40S..

도요타 야리스, 추종 기능 ACC 안전 장비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는 소형차 야리스(Yaris)를 일부 개량, 추종 기능 탑재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등 안전 장비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일부 개량에서는 안전을 배려한 전차 속 추종 기능을 더한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소형 오토바이 신차 판매, 27.1% 증가 3개월 연속 플러스 [내부링크]

전국 경자동차 협회는 소형 이륜차(251cc 이상) 신차 판매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동월 대비 27.1% 증가한 9929대로 3개월 연속 플러스를 기록했다. 업체별로는 혼다가 57.2% 증가한 2308대, 3개월 연속 플러스로..

르노, 차세대 메간 EV 설정 [내부링크]

르노 그룹은 차세대 르노 '메간'(Renault Megane) EV의 E-TECH를 설정하고 조만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CMF-EV는 차세대 모듈러 EV 플랫폼이다. 최대 2770mm의 휠베이스를 취할 수 있으며, 대용량 배터리와 더..

VW Multivan 차기형, 2021년 후반 발표 예정 [내부링크]

폭스바겐은 2021년 후반에 월드 프리미어하려는 차기 (Volkswagen Multivan)의 티저 스케치를 공개했다. 폭스바겐은 1985년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IAA 국제 모터쇼에서 상용 밴 T3를 베이스로 한 승용..

블리츠 공기청정기 시리즈 추가 [내부링크]

블리츠는 공기정화 시리즈 4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카본 쿨링 방패와 스테인레스 메쉬 필터를 조합한 고급 모델. 흡입 면적을 확대할 수 있는 M 원추형 바디를 채용, 집진 성능 흡입 효율을 고차원으로 밸런스시..

VW 글로벌 판매 3년만에 21% 증가 [내부링크]

폭스바겐 그룹(Volkswagen Group)은 2021년 1분기(1 ~ 3 월) 세계 신차 판매 결과를 발표했다. 총 판매 대수는 243만 1875대. 전년 동기 대비 21.2% 증가, 3년 만에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2021년 1분기 시장별..

MINI 생산 20주년 ... 2030년대 전체 EV 브랜드로... [내부링크]

MINI는 BMW의 산하 MINI가 초대 생산 개시 20주년을 맞이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MINI의 뿌리인 클래식 Mini는 1959년 8월 26일 영국 당시의 BMC가 발표했다. 1959년에서 2000년 사이에 영국에서 생산된 클래식 Mi..

도요타 EV 미니 밴, 시트로엥 베루란고와 형제 차 ... 2021 년 내에 유럽 출시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 유럽은 프로 에이스 시티(Toyota Proace City)의 EV 프로 에이스 시티 일렉트릭을 2021년 4분기 (10 ~ 12 월)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프로 에이스 시티는 PSA 그룹의 EMP2 차대를 기반..

Stellantis 급속 충전 시스템 EV 사용자 지원 [내부링크]

Stellantis는 FCA(피아트 · 크라이슬러 · 오토모빌스) 이탈리아와 Engie EPS사가 e모빌리티 분야 합작 회사 Free2Move eSolutions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엔지사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에너지 기업이다. 세계..

스즈키 버그만 200 속도계 고장 '리콜' [내부링크]

스즈키는 스쿠터 베리 200의 속도계 고장으로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은 2018년 6월 21일 ~ 2020년 11월 3일에 제조된 1770대. 대상 차량은 휠 스피드 센서용 전원 회로의 저항 내식성이 불충분하기 때문에, 저항..

'베스파'창업 75주년 한정 모델 [내부링크]

이탈리아 오토바이 업체 베스파(Vespa)는 창립 75주년을 맞이했다고 발표했다. 베스파가 탄생한 것은 1946년 4월 23일. 이후 75년을 거쳐 스타일, 우아함, 기술에서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 베스파는 세계 83개국..

스즈키, 오픈 스포츠 EV 미사노 월드, 사륜차와 이륜차 융합 [내부링크]

스즈키는 IED와 공동 개발한 오픈 스포츠 EV 미사노 월드(Suzuki Misano)를 이탈리아에서 발표했다. 미사노 월드는 이탈리아의 IED 토리노 교통 디자인을 배우는 24명의 학생들이 프로젝트다. 학생의 국적은 이탈..

수소 동력 운송 시장 2025년 200억 4000만 달러 규모 예측 [내부링크]

글로벌 인포메이션은 시장 조사 보고서 "수소 동력식 수송 기계의 세계 시장 분석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서의 성장과 변화" 판매를 시작했다. 보고서에서 말하는 수소 자동차 운송 시장은 연료 전지 기술..

폐타이어 재활용 닌텐도 스위치 전용 케이스 [내부링크]

몬도 디자인은 폐타이어를 재활용한 브랜드 "SEAL"에서 수납이나 운반이 편리한 닌텐도 스위치 전용 케이스 판매를 시작했다. SEAL은 2007년 '친환경 제품'을 컨셉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장인의 높은 기술에 의해..

알맞은 타이어 공기압 [내부링크]

타이어의 공기압이 표준보다 30% 낮으면 기름은 10% 더 든다. 거꾸로 30% 높으면 8%의 기름 낭비가 따른다. 공기압이 높으면 타이어 중앙 부분이 빨리 닳아 수명이 짧아진다. 알맞은 공기압은 안전과 기름 절감에..

신차 등록 서류 [내부링크]

신차 등록, 처음 해보는 분들이라면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서류 때문에 복잡해 보이는데, 막상 서류만 준비된다면 혼자서도 충분히 등록할 수 있다. 신차등록에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가..

미세먼지 차단 <하우홈차량용 에어컨필터> [내부링크]

노루페인트에서 운전자와 탑승자를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둔 ‘하우홈 차량용 에어컨 필터’ 판매한다. 미세먼지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물질은 심혈관장애, 천식, 알러지, 두통 등을 일으킬 수 있고..

콘티넨탈 타이어, 6세대 독일 첨단기술 반영 [내부링크]

콘티넨탈 타이어 코리아가 콘티넨탈 타이어 6세대 신제품 ‘울트라 콘택트 6’와 ‘컴포트 콘택트 6’를 선보인다. 빗길 주행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아쿠아 채널 표면을 통한 빗물 배수력을 향상시켰다. 특수..

닛산 엑스 트레일 신형 'e-POWER' 2022년 유럽 출시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 유럽은 신형 Nissan X-TRAIL를 2022년 여름,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에쿠스는 상하이 모터쇼 2021(오토 상하이 2021)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담당하고 있다. 신형의 외부는 플로팅 루프..

오픈 컨트리 장착 토요타이어, 멕시코 오프로드 레이스에서 종합 우승 [내부링크]

멕시코 바하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오프로드 레이스 제 34회 스코어 산 펠리페 250에서 오픈 컨트리 장착 차량이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TOYO TIRE 및 미국 타이어 판매 자회사 토요 타이어 USA는 동 레이스에..

랜드로버 디펜더 2021 월드카 디자인상 [내부링크]

월드 올해의 차(WCOTY)는 '2021 월드카 디자인 오브 더 이어'를, 랜드로버 "디펜더"에게 수여한다고 발표했다. 월드카 디자인 오브 더 이어는 세계 올해의 차(WCOTY) 상 중 하나. 2019년 가을부터 2020년 가을까지..

메르세데스 AMG One '그린헬' 프로토 타입 공개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AMG가 2021년 내 하이퍼 카 'One'(Mercedes-AMG One)상용화를 결정했다. 프로토 타입이 뉘르부르크링 북쪽 코스, 통칭 그린헬에 나타났다. 최신 프로토 타입의 전면에는 얇고 컴팩트한 헤드 라이트를..

아우디 A3 신형 일본 "아우디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제품" [내부링크]

아우디 재팬의 필립 노앗쿠 사장은 신형 'A3'시리즈에 대해 "아우디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제품"이라며 전면 개량 모델에 기대를 걸었다. 노앗쿠 사장은 "A3는 실제로 브랜드의 입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A3를..

메르세데스 벤츠 EQC 가격 인하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일본은 전기 자동차(EV) EQC400 4매틱의 일부 장비를 재검토하는 것과 동시에 가격을 인하해 예약 주문 접수를 시작했다. EQC는 일본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최초의 EV. 최고 출력 408ps, 최대 토..

NTN 자체 자동차 베어링 개발 [내부링크]

NTN은 베어링의 외륜 외경에 독자적인 개발의 크리프의 정지를 실현한 크리 보도 베어링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자동차의 연비화 및 절전 비용화를 위해 모터나 변속기 등의 소형 · 경량화의 요구가 높아지..

BMW M5 경량 "CS" MotoGP 증정 [내부링크]

BMW는 'MotoGP'에서 2021년 시즌의 M5 CS(BMW M5 CS)을 증정한다고 발표했다. M5 CS 4.4 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은 강화되어 최대 출력은 635hp / 6000rpm을 획득한다. 이것은 기반 차량 'M5 공모전..

렉서스 ES 개량 신형 ... 상하이 모터쇼 2021에서 발표 [내부링크]

렉서스(Lexus)는 중국에서 개막한 상하이 모터쇼 2021에서 향상된 신형 'ES'를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의 외부 전면 그릴에 새로운 메쉬 패턴을 채용했다. 그릴은 가로 방향의 흐름을 강조 L자형 유닛의 집합체로..

미쓰비시, 상하이 모터쇼 2021 신형 EV '에어 트랙' 공개 [내부링크]

미쓰비시 자동차의 중국 내 자동차 생산 · 판매 합작 회사 미쓰비시는 상하이 모터쇼에서 전기 자동차(EV)의 신형 SUV '에어 트렉'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신형 에어 트랙은 Electric, Expanding, Expressive라는..

상하이 모터쇼 2021 중국 최초 혼다 EV [내부링크]

혼다는 상하이 모터쇼 2021에서 중국 최초의 혼다 브랜드 전기 자동차(EV)의 프로토 타입 모델 SUV e : 프로토 타입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혼다 SUV e : 프로토 타입은 혼다의 역학 기술을 기반으로 힘차게 부..

아우디, 전기 SUV Q4 e-tron [내부링크]

아우디는 신형 EV의 Q4 e-tron(Audi Q4 e-tron)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옵션에서 매트릭스 LED 헤드 라이트를 장착할 수 있다. 디지털 라이트 시그너처는 세계 최초의 기능이다. 드라이버는 "MMI 터치 운영..

미쓰비시 미라지 블랙 에디션 출시 [내부링크]

미쓰비시 자동차는 소형차 '미라지'에 블랙 악센트 컬러로 발랄하게 마무리 특별 사양 블랙 에디션을 설정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외부는 고급 등급 'G'를 기반으로, 루프, 루프 스포일러, 전동 개폐식 리모콘 도어..

스바루 XV 9만 6000대 리콜 [내부링크]

SUBARU 스바루는 XV에 문제가 있다고 국토 교통성에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은 2017년 4월 21일부터 2019년 5월 31일에 제조된 9만 6560대. 대상 차량은 사용 과정에서 뒷 브래킷과 차체를 체결하는 볼트가 이완하..

닛산 GT-R NISMO 2022년 모델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는 GT-R NISMO 2022년 모델 'GT-R NISMO Special edition을 선공개했다. 두 모델의 가격은 올해 8월, 발매는 10월을 예정하고 있다.

시트로엥 C5 X PHV [내부링크]

시트로엥은 C5 X(Citroen C5 X)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V)을 유럽 시장에 설정한다고 발표했다. PHV 파워 트레인은 엔진이 직분사 1.6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는 최대 출력 180hp를 발생한다. 엔진과..

지프 그랜드 체로키 신형 공개 ... 애틀랜타 모터쇼 2021 출전 [내부링크]

지프는 신형 그랜드 체로키 L(Jeep Grand Cherokee L)을 미국에서 개막하는 애틀랜타 모터쇼 2021에 출전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 L의 실차가 모터쇼에서 처음 일반인들에게도 개방된다. 신형 그랜드..

지프 V8, 470마력 랭글러 공개 ... 애틀랜타 모터쇼 2021 출전 [내부링크]

지프는 랭글러 · 루비콘 392(Jeep Wrangler Rubicon 392)을 미국에서 개막하는 애틀랜타 모터쇼 2021에 출전한다고 발표했다. 랭글러 · 루비콘 392은 지프 브랜드에게 약 40년만의 V형 8기통 엔진 탑재 차량이다..

도요타 신형 EV 티저 이미지 공개 [내부링크]

도요타(Toyota) 유럽은 중국 상하이 모터쇼 2021에서 월드 프리미어할 예정인 신형 EV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신형 EV는 도요타가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전기 SUV. 상하이 모터쇼 2021에서는 가까운 장래에..

BMW M2 쿠페 차기형 프로토 타입 [내부링크]

BMW의 고성능 소형 FR 쿠페, M2 쿠페 차기형의 최신 프로토 타입이 공개됐다. 프로토 타입은 프런트 엔드 및 후방 도어 핸들을 위장하고 있다. 그러나 대구경 휠 트렁크 리드 스포일러, M블루 브레이크 로터와 캘..

아프릴리아 RX125 / SX125 [내부링크]

피아 지오 그룹 재팬은 아프릴리아의 풀 사이즈 125cc 오프로드 RX125 및 SX125의 2021년 모델을 출시했다. 두 모델은 본격적인 오프로드 디자인을 추구하고 풀 사이즈 휠을 비롯해 고성능 서스펜션과 강력한 엔..

야마하 '마제스티 S' 3만 2000대 리콜 [내부링크]

야마하 발동기는 이륜 스쿠터 마제스티 S(XC155)의 벨트 구동 풀리 너트의 체결에 문제가 있다고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은 2013년 9월 14일 ~ 2021년 2월 24일에 제조된 3만 2658대. 대상 차량은 벨트 구동 풀리..

소형 이륜 4.6% 증가, 2년 연속 플러스 [내부링크]

일본 자동차 수입 조합(JAIA)은 2020년도 (2020년 4월 ~ 2021년 3월)의 수입 소형 오토바이 신규 등록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대비 4.6% 증가한 2만 1789대에서 2년 연속 플러스를 기록했다. 브랜드 별로는 할리..

혼다 CBR1000RR-R 리콜 [내부링크]

혼다는 CBR1000RR-R의 리어 서스펜션 대해 잘못 조립한 것이 있다며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은 2020년 3월 31일 ~ 7월 23일에 제조된 439개. 이번 리어 쿠션 암과 스윙 암을 연결하는 쿠션 커넥팅 플레이트의 앞뒤..

메르세데스 벤츠 GLC 차기형, 7인승 스포츠 해치 스타일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의 주력 SUV GLC 차기형의 최신 프로토 타입이 공개됐다. 이 차량은 헤드 라이트와 테일 라이트가 임시 구성 요소 개발이 초기 ~ 중기임을 알 수 있다. 범퍼와 보닛은 플라스틱 클래딩으로 덮여있..

렉서스 LF-Z Electrified, 브리지 스톤 컨셉 타이어 장착 [내부링크]

브리지 스톤은 렉서스가 LEXUS CONCEPT REVEAL SHOW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EV 컨셉트 카 LF-Z Electrified에 컨셉 타이어를 공급했다. LF-Z Electrified은 2025년을 응시한 주행과 디자인, 첨단 기술을 갖춘 브..

BMW iX3, 요코하마 "ADVAN 스포츠 V107" 장착 [내부링크]

요코하마 타이어는 BMW 브랜드 SUV 최초로 EV iX3 신차 장착(OE) 타이어로 ADVAN 스포츠 V107을 시작했다. ADVAN 스포츠 V107는 요코하마 ADVAN 시리즈의 고성능 타이어. 장착된 타이어는 BMW와 공동 개발. EV에..

아우디, VOGUE 이벤트 e-tron GT [내부링크]

아우디 재팬은 여성 패션 잡지 「VOGUE JAPAN」 프로젝트 「VOGUE CHANGE」 콜라보레이션한 Audi × VOGUE CHANGE Futuristic Exhibition을 미나미 아오야마의 브랜드 스토어 Audi House of Progress Tokyo에서 개..

파이오니아 2카메라 드라 레코 발매, 고감도 센서 탑재 [내부링크]

파이오니아는 파이오니아 브랜드의 신상품으로 2카메라 타입의 고화질 드라이브 레코더 VREC-DH300D을 발매한다. 신제품은 전면에 약 370만 화소(WQHD), 후면에 200만 화소(풀 HD)의 고화소수 카메라를 채용. 번호..

닛산 신형 EV 「아리아」개발 테스트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 유럽은 신형 EV 아리아의 개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배터리 크기는 축전 용량이 65kWh와 90kWh의 2종류. 5kWh 배터리 탑재 모델은 일상적인 사용뿐만 아니라 드라이브에 충분한 항속..

부가티 시론 한정 500대 60% 출하 [내부링크]

부가티는 500대 한정 생산 예정의 시론(Bugatti Chiron)의 300번째가 프랑스 본사 공장에서 생산됐다고 발표했다. 시론 · 피르 스 포르은 공기 역학 성능 전용 디자인을 채택한다. 전면에는 와이드된 흡기구와 전..

스즈키, 9만 8000대 리콜 [내부링크]

스즈키는 정차 중에 엔진 고장 우려가 있다고 판단된 4차종을 리콜 신고했다. 대상이 되는 것은 2019년 12월 24일 ~ 2020년 11월 3일에 제조 된 9만 8587대. 대상 차량은 엔진 컨트롤러의 아이들링시의 흡입 공기..

스바루 자동 브레이크 오작동 ... 1 만 8000대에 개선 대책 [내부링크]

SUBARU(스바루)는 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고장으로 개선 대책을 신고했다. 대상은 2020년 11월 2일 ~ 2021년 3월 18일에 제조된 1만 8507대. 대상 차량은 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제어 프로그램이 올바르지 않..

VW 전동 쿠페 SUV ID.5, GTX 설정? [내부링크]

VW의 전체 전기 SUV ID.4, 적극 투입이 계속되는 ID 시리즈지만, 다음은 쿠페 SUV 타입의 ID.5이 앞두고 있다. 프로토 타입은 오펠 그랜드 X를 본뜬 프런트 엔드 위장되어 있으며, 최종 디자인은 불분명하다. 그..

전동 이륜차용 교환식 배터리 표준화 합의 [내부링크]

전기 이륜차용 교환식 배터리 컨소시엄은 전기 이륜차 용 교환식 배터리의 상호 이용을 가능하게하는 표준화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컨소시엄은 혼다, 가와사키 중공업, 스즈키, 야마하 4사에 의해 일본 전기 이..

혼다 'GB350' 공냉 싱글 [내부링크]

혼다는 신형로드 스포츠 모델 'GB350' 'GB350S'을 발매한다. GB350은 일상적인 편리함은 물론, 여행의 감동까지 라이더의 경험과 기술을 막론하고 즐거움과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모터 사이클을 목표, 파워 유..

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EV EQS 선공개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는 신형 EV의 EQS(Mercedes-Benz EQS)의 인테리어를 선공개했다. "메르세데스 EQ"는 전기 자동차에 특화된 서브 브랜드다. 메르세데스 EQ 브랜드의 첫 시판 차로서 등장한 EV가 SUV 차량 EQC다. E..

BMW 최초의 EV 'M'모델 탄생? 수수께끼의 개발 차량 [내부링크]

BMW는 현재 M2 쿠페 신형 개발을 진행하고 있지만 지금까지의 프로토 타입과는 다른 신비의 개발 차량 프로토 타입이 공개됐다. 다양한 특징에서 이 신형은 EV일 가능성이 높다. 스웨덴에 있는 BMW 시험 시설에서..

해머 EV SUV 파생 티저 영상 [내부링크]

GM GMC 브랜드는 해머 EV의 파생 모델로 해머 EV SUV(GMC Hummer EV SUV)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약 10년 만에 부활되는 해머는 GMC 브랜드의 EV 픽업 트럭으로 등장했다. 해머 EV는 강력한 EV파워 트레인을..

도요타 야리스 크로스 어드벤처 유럽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 유럽은 야리스 크로스 어드벤처(Toyota Yaris Cross Adventure)를 발표했다. 어드벤처 등급은 앞 범퍼에는 언더 가드, 리어 범퍼는 보호 플레이트가 추가되었다. 실버 마무리의 루프 레일과 다크..

2021 Moto 페스티벌 첫 개최 결정 [내부링크]

2륜 모터 스포츠 이벤트 2021 Moto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모두 즐기는 축제를 슬로건으로 용이성에 중점을 둔 새로운 이벤트. 서킷을 처음 달리는 사람이나 부담없이 레이스를 즐기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100cc..

가와사키 Ninja ZX-10R / RR 업데이트 발매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신형 Ninja ZX-10R KRT 에디션 Ninja ZX-10R Ninja ZX-10RR를 발매한다. 신형 Ninja ZX-10R은 공력 성능을 약 70% 향상시킨 유선형으로 레시 차세대 Ninja 스타일을 채용. 다운 포스를 약..

SHOEI 오픈 페이스 J- 크루즈 II 그래픽 추가 [내부링크]

SHOEI는 오픈 페이스 헬멧 J- 크루즈 II에 마르 6을 추가하고 발매한다. SHOEI 레이싱 풀 페이스 X-Fourteen에 마크 마르 선수의 새로운 레귤러 그래픽 사양 모델 마르 6을 설정. 이번 오픈 페이스 헬멧 J- 크루즈..

SHOEI X-Fourteen 그래픽 모델 [내부링크]

SHOEI는 레이싱 풀 페이스 X-Fourteen에 그래픽 모델 KUJAKU를 추가하여 발매한다. X-Fourteen은 MotoGP로 대표되는 첨단 기술을 투입한 레이싱 풀 페이스이다. 서킷 유스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X-Fourteen은 라..

SHOEI Z-8 새로운 그래픽 모델 [내부링크]

SHOEI는 가볍고 컴팩트한 풀 페이스 Z-8 그래픽 모델 DEDICATED 2를 설정하고 발매한다. Z-8은 소형 및 경량을 컨셉으로 한 Z 시리즈의 최신 모델. 시야와 조작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차폐 시스템과 효율적인 주행..

SHOEI 소형 제트 J · O에 새로운 색상 [내부링크]

SHOEI는 스몰 제트 J · O에 새로운 색상 회색을 추가하고 발매한다. J · O는 오픈 페이스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채용하면서 오리 꼬리 모양 등 클래식하면서도 J · O 특유의 개성적인 디자인하고 있다. 새로운..

MX 컬렉션 출시 안전과 자유로운 움직임 [내부링크]

유로 기어 다 이네 & AGV 재팬 사업부는 오프로드 프로텍터 다 이네 MX 컬렉션을 공식 사이트 및 플래그십 스토어 2 점포에서 출시했다. 다 이네 오프로드 프로텍터는 다카르 랠리와 크로스 세계 선수권 등에서..

가와사키 Ninja ZX-10R · 10RR 2021년 모델의 진화 [내부링크]

가와사키의 슈퍼 스포츠 Ninja ZX-10R 모델 Ninja ZX-10RR 체인지. 가와사키 중공업 모터 사이클 및 엔진 회사는 미디어를 위한 발표회를 열고 그 진화와 목적을 밝혔다. Ninja ZX-10R라고하면, 슈퍼 바이크 월드..

알피나 B8 그란 쿠페 티저 [내부링크]

알피나가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하려는 B8 그란 쿠페(ALPINA B8 Gran Coupe). 동승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알피나는 1961년에 창업했다. 1964년에 BMW 본사로 인정 받아 BMW 공인 튜너. 그리고 1983년에는 독일..

EQS보다 세단 답게 ... 메르세데스 E 클래스 EQE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가 개발중인 풀 일렉트릭 미들 세단 EQE 상용형의 최신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EQE는 E 클래스의 EV 버전에 해당한다. 프로토 타입은 디테일이 숨겨져 있지만, 플라스틱 클래딩 바디 패널을 드..

추돌 위험 경고, AI 충돌 예방 시스템 탑재 드라 레코 [내부링크]

PlayWings는 AI 충돌 예방 시스템을 탑재한 차세대 드라이브 레코더 MINIEYE의 판매를 Amazon.com 등으로 시작했다. 신제품은 AI 충돌 예방 시스템을 탑재. 감지한 선행 차량까지의 거리 및 상대 속도에 따라 충..

VW 스포츠 라인 유럽 설정 [내부링크]

폭스 바겐은 트랜스 포터(Volkswagen Transporter)의 개선 신형 '스포츠 라인'을 유럽으로 설정한다고 발표했다. 초대부터 이어지는 전통의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면서, 프론트 마스크에 폭스 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두카티 스크램블러 나이트 시프트 발매 [내부링크]

두카티 재팬은 스크램블러 2021년 모델에 새로운 설정 나이트 시프트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스크램블러 나이트 시프트는 아이코닉 스타일, 정교한 라인과 디테일에 밤의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모델. 디자인의 하..

스즈키 하야부사 신형 발매 결정 [내부링크]

스즈키는 메가 스포츠 신형 Hayabusa를 전국의 판매점에서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1999년에 등장한 초대 GSX1300R Hayabusa는 최고 속도 312km / h라는 압도적인 동력 성능을 자랑하며, 당시의 시판 차 빠른 모델..

혼다 CB125R, DOHC 엔진 탑재 신형 [내부링크]

혼다는 DOHC 엔진 탑재로 출력 향상을 도모한 신형 CB125R 를 발매한다. CB125R는 SPORTS ROADSTER Prologue 타는 즐거움을 개발 컨셉으로 CB 시리즈의 엔트리 모델로 2018년 3월에 발매. 컴팩트 & 역동적인 스타..

레이싱 베스파 "세이죠루니 에디션 II" 2021년 모델 [내부링크]

피아 지오 그룹 재팬은 레이싱 베스파의 세이죠루니 에디션 II 2021년 모델을 출시했다. 세이죠루니(Sei Giorni)는 이탈리아어로 6일의 의미. 1951년에 개최된 6일간의 랠리 Sei Giorni Internazionale di Vares..

두카티 2020년 결산 [내부링크]

두카티 (Ducati)는 2020년 연간 결산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2020년 연간 매출은 6억 7600만 유로(약 880억원). 전년의 7억 1600만 유로에 5.6% 감소해 2년 만에 전년 실적을 밑돌았다. 이것은 신종 코로나..

혼다 자이로 e : 발매, 비즈니스 삼륜 스쿠터 [내부링크]

혼다는 교환식 배터리 혼다 모바일 파워 팩을 사용한 비즈니스용 오토바이 일종의 전동 삼륜 스쿠터 자이로 e :을 발매한다. 자이로 e :는 비즈니스 e : 삼륜차를 컨셉으로 개발. 차체 앞부분과 뒷부분을 연결시..

VW, 신형 SUV 쿠페와 폴로 신형 [내부링크]

폭스 바겐 그룹(Volkswagen Group)은 디지털 개최한 연례 기자 회견에서 폭스 바겐 승용차 브랜드의 2021년 세계 신차 계획을 발표했다. 폭스 바겐 승용차 브랜드는 2021년 EV의 ID 시리즈를 확대한다. 최초의..

BMW MINI 전체 EV [내부링크]

BMW 그룹은 MINI 전체 전기 자동차(EV)의 브랜드를 밝혔다. 내연 기관을 탑재한 차종은 2025년 출시가 마지막이 되고, 2030년대 초까지 MINI 전체를 EV로 브랜드한다. 전체 EV 브랜드는 BMW 그룹이 처음이다. 202..

푸조 308 신형 유럽 발매 [내부링크]

푸조는 신형 308(Peugeot 308)을 프랑스 본국에서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했다. 외부는 감각적이고 날카로운 디자인을 내거는 브랜드의 최신 노력을 반영된다. 부드럽고 역동적인 형태가 특징이다. 공기 역학 디자..

두카티 오프로드 레이스 우승 기념 세계 800대 한정 [내부링크]

두카티(Ducati)는 스크램블러 디저트 스레드 패스트 하우스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스크램블러 두카티 미국의 의류 브랜드 패스트 하우스 (Fasthouse) 공동으로 참전한 오프로드 레이스에서 우승한 것을..

아우디의 SUV Q9 등장 3열 7인승 [내부링크]

이전부터 소문이 있던 아우디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 Q9 시판형 프로토 타입이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월드 프리미어는 빨라도 2022년 이후 글로벌 모델이 될까 중국 전매 될지는 현재 불분명하다. 스웨덴..

GM 차세대 전지 개발, 전 세계 30차종 EV 발매 [내부링크]

GM은 차세대 리튬 메탈 배터리를 솔리드 에너지 시스템즈와 공동 개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GM은 리튬 금속 배터리는 저렴한 가격, 고성능, 높은 에너지 밀도를 추구한다. 이 리튬 금속 배터리를 실..

도요타 MIRAI 신형 기술상 수상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 미국은 연료 전지 자동차의 신형 MIRAI가 미국의 알래스카 모터 보도 재단에서 올해의 자동차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2세대 신형 MIRAI는 저중심 플랫폼 TNGA를 베이스로 하고 조종 주행을..

닛산 리프, 재생 가능 에너지 생산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Nissan) 유럽 부문은 영국 선더랜드 공장의 신 재생 에너지 발전 시설을 크게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2021년 후반에 건설 계획 신청을 할 예정이다. 닛산의 선더랜드 공장에서 신 재생 에너지의 활용..

디젤 질소산화물 저감 장치 [내부링크]

디젤 질소산화물 저감장치는 배기가스 중 질소산화물을 제거하는 장치입니다. 연료 품질에 따라 배기가스에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으며 질소산화물 저감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정규 규격의 연료를 사용 하도..

안전 벨트 청소 [내부링크]

내장재 또는 카펫용으로 추천된 부드러운 비누액을 사용하여 안전벨트를 청소한다. 표백처리를 하거나 재염색을 하지 않도록 한다.

자동차 보험료 덜내는 생활의 지혜 [내부링크]

무사고 운전이 절약의 첩경 자동차 사고를 내면 보험료가 할증되는 반면 무사고 경력을 18년간 유지하면 보험료가 최대 70%까지 할인된다. 보험사마다 할인율.할증률이 다르다 할인.할증등급이 같다 하더라도 보..

연료필터 수분 경고등이 점등 시 조치 사항 [내부링크]

시동 ON 상태에서 점등되고, 몇초 내로 소등됩니다. 연료 필터 내에 물이 규정량 이상이 되면 시동상태에서 경고등이 계속 점등됩니다. 경고등 점등시에는 즉시 가까운 자동차 정비소에서 연료필터의 물빼기를 실..

BMW M3 세단 신형, MotoGP 510 마력 트윈 터보 탑재 [내부링크]

BMW는 신형 M3 세단(BMW M3 Sedan)가 세계 최고의 오토바이 레이스 MotoGP 2021년 시즌에 기용한다고 발표했다. 이 차량은 신형 BMW 3 시리즈 세단 기반의 고성능 M 모델이다. 파워 트레인은 최신 BMW M 트윈 파..

미쉐린, SUPER GT GT500 클래스 타이어 공급 [내부링크]

일본 미쉐린 타이어는 2021년의 일본 국내 모터 스포츠 활동을 발표했다. SUPER GT에서는 GT500 클래스에서 # 3 CRAFTSPORTS MOTUL GT-R (NDDP RACING with B-MAX) 및 # 23 MOTUL AUTECH GT-R (NISMO)의 2팀에 타..

아우디 Q4 e-tron 프로토 타입 [내부링크]

아우디는 현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신형 EV의 Q4 e-tron」(Audi Q4 e-tron)의 프로토 타입의 사진을 공개했다. 시판 모델에는 최신 디지털 조종석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가 탑재될 예정이다. Q4 e tr..

세계 최대 배기량의 로켓 3 한정 모델 [내부링크]

대형 크루저 로켓 3 시리즈에 한정 모델 3 R 블랙과 3 GT 트리플 블랙 리미티드 에디션을 설정하고 예약 접수를 개시했다. 로켓 3은 양산 오토바이로 세계 최대 배기량이 되는 2458cc 수냉 3기통 엔진을 탑재. 최..

두카티 "스크램블러" 새로운 모델 [내부링크]

두카티는 스크램블러(Ducati Scrambler)의 새로운 모델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두카티의 스크램블러는 1962년 첫 번째 모델이 탄생 판매면에서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2020년은 전 세계..

BMW R nineT 2021 년 모델의 예약 주문 시작 --- 새로운 실린더 헤드에서 토크와 디자인을 최적화 [내부링크]

BMW 재팬은 BMW 모토라드 헤리티지 모델 R nineT 2021년 모델의 예약 주문을 시작했다. 1169cc 빈 오일 냉각식 박서 엔진을 탑재. 고전적인 디자인 S1000RR 양도의 도립식 포크와 레이디 얼 마운트 타입의 4피스..

메르세데스 AMG S63e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가 S 클래스의 고성능 전동 모델 AMG S63e 최신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테스트 차량은 리어 펜더 상단의 충전 포트가 처음 노출. 프론트 마스크는 부메랑형 LED가 완전히 노출했고, 리어 엔드는..

스미토모, 2021년 모터 스포츠 활동 계획 결정 [내부링크]

스미토모 공업은 2021년 모터 스포츠 활동 계획을 결정. 올해도 국내외의 다양한 카테고리에 타이어 공급하고, 던롭, 팔켄 브랜드 가치 향상과 타이어 개발력의 강화를 목표로 한다. 던롭 브랜드 SUPER GT GT500..

'푸조 모토' 브랜드 로고 공개 [내부링크]

푸조는 이륜 부문 '푸조 모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시간의 개념이 담겨 있다. 210년에 걸친 푸조의 역사, 지금, 미래를 묶어 나타내고 있다. 기존 사자의 전신상을 도안화..

두카티 무루티 스트라 V4 신형 발매 [내부링크]

두카티 재팬은 4세대 신형 무루티 스트라 V4S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무루티 스트라는 대폭적인 경량화를 달성하고 고속 주행에서 뛰어난 강성과 안정성을 실현. 적층 조형 기술의 원리에 영감을 얻은 독특..

야마하 트라이 125 2021년 모델 출시, 새로운 색상 추가 [내부링크]

야마하는 이륜 트라이 125, 트라이 125 ABS의 색상을 변경하고 발매한다. 트라이 125은 전면 이륜 LMW 기구를 채용하는 통근 모델. 최고 출력 12ps, 최대 토크 12Nm를 발생 124cc BLUE CORE 엔진을 탑재하고 여..

가와사키 Z H2 SE 도입 ... 저면 강화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수퍼 차저 엔진을 탑재하는 Z H2 모델 Z H2 SE 판매를 시작한다. Z H2 SE는 표준 모델이 가지는 최대 출력 200ps의 압도적인 파워와 뛰어난 컨트롤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KECS를 장비. 노..

스즈키 V50 ECU 결함 엔진, 총 6만 2000대 리콜 [내부링크]

스즈키는 스쿠터 V50의 엔진 제어 컴퓨터 개선 대책을 신고했다. 대상은 2017년 9월 6일 ~ 2020년 12월 1일에 제조된 6만 2888대. 대상 차량은 엔진 제어 컴퓨터의 제어 프로그램 때문에 연소실에 카본이 퇴적 배..

스즈키 GSX250R 헤드 라이트 리콜 [내부링크]

스즈키는 오토바이 GSX250R 헤드 라이트 밸브에 결함이 있다고 밝히며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은 2017년 3월 16일 ~ 2018년 2월 26일에 제조된 3548개. 대상 차량은 헤드 라이트 밸브의 선정이 잘못되어 특정 엔진..

지프 그랜드 체로키 신형 SUV [내부링크]

지프는 신형 그랜드 체로키 L(Jeep Grand Cherokee L)를 2021년 2분기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 L은 4세대 모델이다. 기존의 2열 시트 사양이 아니라 3열 시트 사양. 4WD 기능과 개..

메르세데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블랙 시리즈' 체험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AMG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AMG Driving Academy)의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자동차를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운전 학교..

메르세데스 벤츠 V 클래스 EV "EQV" 가상 체험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는 미니 밴 V 클래스 기반의 신형 EV EQV(Mercedes-Benz EQV)를 가상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EQ Ready의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베이스 차량 V 클래스와 다른 전면 그릴은 크롬..

스즈키 신형 어댑터 TPS075BA [내부링크]

스즈키 신형 변환 어댑터 TPS075BA가 출시됐다. 소리오 전방위 모니터는 신제품을 사용하여 옵션 내비게이션으로 전방위 모니터의 사용이 가능해진다. 또 시스템 작업에 순정 호환 버튼 스위치를 포함한다. 헤..

아우디 Q5 PHV 신형, EV 모드 주행 1.5 배 [내부링크]

아우디는 Q5(Audi Q5)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PHV) 신형을 유럽에서 발표했다. 직분사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TFSI 엔진에 모터를 결합. PHV 시스템에는 2종류의 전력 사양이 제공된다. 변속기는 7단..

시트로엥 Berlingo EV 승용 미니 밴 [내부링크]

시트로엥은 Citroen Berlingo의 EV의 승용 모델 e Berlingo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라인업은 짧은 바디(길이 4400mm) 2열 시트 5인승, 롱 바디(길이 4750mm) 3열 시트 7인승 2종류가 설정된다. ConnectNav 네..

마쓰다 MX-30 EV MODEL [내부링크]

마쓰다는 자사 최초의 양산 전기 자동차(EV)인 MX-30 EV MODEL을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EV 전용으로 개발한 고강성 저중심의 골격을 채택하여 배터리 용량 35.5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로 하고 있다. 완전 충전에..

아우디 A6 세단 PHV, EV 모드 최대 91km [내부링크]

아우디는 A6 세단(Audi A6 Sedan)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PHV)의 모델을 유럽에서 발표했다. 차세대 PHV 파워 트레인은 2종류의 전력 사양이 설정된다. 55TFSI e 그레이드의 경우 직분사 2.0리터 직렬 4기통..

스즈키 버그만 200, ABS 사양 [내부링크]

스즈키는 스쿠터 버그만 200을 ABS 사양으로 판매 시작한다. 버그만 200은 경량 컴팩트하고 사용하기 쉬운 차체에 강력한 가속과 부드러운 주행을 실현하는 200cc 수냉 엔진을 탑재. 다기능 측정기의 채용이나 대..

Bimota TESI H2 색상 추가 [내부링크]

이탈리아의 오토바이 제조 업체 Bimota의 TESI H2에 새로운 색상을 추가됐다. 색상 이외 차량의 사양 제원에 변경은 없다.

야마하 YZF-R25 [내부링크]

야마하는 249cc 수냉 2기통 엔진을 탑재한 풀 카울로드 스포츠 모델 YZF-R25을 발매한다. YZF-R25는 R 시리즈를 계승하는 가벼운 차체와 디자인을 통해 고차원의 주행 성능과 스타일을 구현. 스포티하고 세련된..

혼다 CBR250RR 신형 [내부링크]

혼다는 신형 이륜 슈퍼 스포츠 CBR250RR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CBR250RR은 스타일링 디자인, 차체, 파워 유닛을 모두 새롭게 설계했다. 골격은 전원 장치의 소형화 및 레이아웃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혼다 신형 N-BOX 애완 동물용 아이템 [내부링크]

Honda Dog는 자동차용 액세서리 개발 업체 혼다 액세스가 기획부터 판매까지 담당 애완 동물 용품 브랜드. 리어 시트에 장착하는 애완 동물 시트 서클은 길이 약 85cm, 폭이 최대 54cm이다. 좌우에 메쉬 형태의..

렉서스의 새로운 'F SPORT', 2 월 22 일 발표 티저 이미지 [내부링크]

렉서스 (Lexus) 미국은 F SPORT모델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한다고 발표했다. 렉서스 신형 티저 이미지는 리어 도어의 일부이다. 이 형상은 IS의 것으로 보이며,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되는 것은 IS 기반의 F SPOR..

고든 머레이 슈퍼카 T.50s [내부링크]

고든 머레이 자동차는 T.50s(Gordon Murray Automotive T.50s)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한다고 발표했다. 이 차량은 한정 100대를 출시할 예정인 신형 슈퍼카 T.50(Gordon Murray Automotive T.50)회로 사양차. 차..

고사양 세차 화학 3종 [내부링크]

NS WORK는 세차 케미컬 브랜드 NEOX의 신상품으로 NEOX 파워 컨디셔너 Q5, NEOX 멀티 클리너 C1, NEOX 카 샴푸 S1을 출시했다. NS WORK는 자동차 코팅 시공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를 거듭하여 4년..

활성 댐퍼와 스쿠터용 STF 레버 [내부링크]

액티브는 자사 브랜드 액티브 및 게일 스피드 등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승차감, 핸들링을 향상시키고, 장거리 이동에 효과를 발휘하는 차량 전용 차체 제진 댐퍼. 차체 안정성을 더해 고급 승차감을 제공한..

야마하 MT-03 / MT-25 색상 및 그래픽 변경 [내부링크]

야마하는 MT 시리즈의 엔트리 모델 MT-03 ABS 및 MT-25 ABS의 색상과 그래픽을 변경하고 발매한다. MT-03은 수냉 직렬 2기통 320cc 엔진, MT-25 249cc 엔진. 시리즈 공통의 날카로운 스타일과 경쾌한 주행으로 인..

이데미츠 흥산과 타지마 모터, 4인승 초소형 EV 발매로 [내부링크]

이데미츠 흥산은 타지마 모터 및 초소형 EV 등의 차세대 이동성 및 서비스의 개발을 실시하는 타지마 EV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도쿄 모터쇼 2021 개최에 맞춰 초소형 EV의 생산 모델을 선보였으며, 22년에도 자..

인피니티 새로운 SUV 쿠페 QX55 예약 주문 [내부링크]

닛산 인피니티는 신형 SUV 쿠페 'QX55'(Infiniti QX55) 예약 주문을 미국에서 시작했다. QX55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그먼트 중 하나인 럭셔리 크로스 오버 쿠페 시장에 인피니티가 다시 진입하기 위해..

푸조 리프터 EV 항속 최대 280km [내부링크]

푸조는 리프터(Peugeot Rifter) EV, e 리프터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EV 파워 트레인의 모터는 주행 모드에 따라 출력 특성이 변화한다. '일반 모드'는 최대 출력 109hp, 최대 토크 22.4kgm를 발생한다. '에코 모..

포르쉐 911 GT3 [내부링크]

포르쉐는 포르쉐 911 GT3을 발표했다. 신형 911 GT3는 뉘르부르크링 북쪽 코스에서 기존의 시간을 17초 단축했다. 포르쉐의 스포츠카는 전통적으로 벤치마킹되고 있다. 기존 20.6km의 짧은 과정은 6분 55초 2였다.

스즈키 하야부사 신형 [내부링크]

스즈키는 플래그십 대형 오토바이 Hayabusa를 전면 개량하고 3대째 신형을 발표했다. 바디 컬러는 프론트 페이스 좌우에있는 공기 흡입구, 바디 측면, 후면 주변에 차체 색과는 다른 악센트 컬러를 이용한 투톤..

미쉐린, 안전성 향상 뉴 클래식 오토바이용 타이어 [내부링크]

일본 미쉐린 타이어는 새로운 디자인의 클래식 자전거 오토바이 타이어 미쉐린로드 클래식을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트레드 패턴과 100% 실리카 배합의 새로운 컴파운드가 배수성을 높여 빗길 주..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신형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는 신형 C 클래스(Mercedes-Benz C-Class)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C 클래스는 신형 S 클래스에 이어 2세대의 MBUX가 장착된다. 2세대 MBUX에서는 음성 인식 기능이 인포테..

닛산 차세대 소형 상용 EV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Nissan) 유럽은 차세대 소형 상용차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닛산이 유럽 시장에 출시하는 소형 상용차는 르노 -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강점과 규모를 더욱 활용하고 프랑스 모 뵈..

인디언 100주년 시리즈 3 [내부링크]

인디언 모터 사이클은 브랜드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 대형 크루저 시리즈 3 모델을 올 여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핸들 바, 19인치 캐스트 휠, 미드 마운트 풋 컨트롤 슬림 디자인의 헤드 라이트 버킷, 솔로 보바..

스즈키 GSX-S750, 색상 변경 [내부링크]

스즈키는 스포츠 GSX-S750 ABS의 색상을 변경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GSX-S750 ABS는 공격적인 스타일링에 최고 출력 112ps의 749cc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 부드러운 스로틀 응답과 상쾌한 주행을 실현한다. 20..

TUV, 자동차 사이버 보안 인증 서비스 시작 [내부링크]

TUV 라인 란드 재팬은 사이버 보안 인증에 관련된 지원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새로운 서비스는 유엔 유럽 경제위원회 (UNECE)에서 제정된 UN-R155 / R156 및 ISO / SAE 21434에 대응.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

로터스 엘리제 스포츠 240 파이널 에디션 [내부링크]

로터스를 상징하는 경량 스포츠카 '엘리제'는 2021년에 막을 내리게 되었다. 생산 종료와 동시에 데뷔로부터 25년이라는 세월 속에서 정교 최강 버전으로 파이널 에디션이 등장했다. 로터스 엘리제 파이널 에디션..

닛산 "닛산의 가치 홍보에 주력"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는 2020년 3분기 결산을 발표했다. 우치다 마코토 사장은 신차 투입 등 새로운 전략을 전개해 나갈 것을 밝혔다. 일본 시장에서 혼다, 스즈키, 다이하츠 공업에 밀려 2010년대 전반에는 5위까지 추락..

저음을 강화하는 서브 우퍼 [내부링크]

저음을 강화하려고 할 때 필요한 아이템은 서브 우퍼다. 도어에 장착되는 스피커는 17cm 클래스까지인 경우가 대부분으로, 그 크기의 스피커에서 가장 낮은 음까지 재생할 수 없기 때문이다. 외부 파워 앰프도 없..

레인지 로버 스포츠 세계 판매 100 만대 기념 [내부링크]

랜드 로버는 '레인지 로버 스포츠'(Range Rover Sports)의 세계 판매 100만대에 도달을 기념해 영상을 공개했다. 초대 레인지 로버 스포츠는 2005년 1월 미국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 2005에서 월드 프리미..

메르세데스 진화 SUV 'GLA200d 4MATIC'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GLA 후드는 크롬에서 강력한 디자인의 언더 가드와 2 개의 파워 돔을 갖춘 SUV로서의 존재감과 파워를 표현. 라디에이터 내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SUV에 공통되는 디자인창을 장착하고 있다. 헤..

닛산 e-POWER 도쿄 오토 살롱 2021 [내부링크]

닛산이 도쿄 오토 살롱 2021에 NOTE PLAY GEAR CONCEPT를 발표했다. 외관은 스포티한 에어로와 17인치 알루미늄 휠 이외에 루프 박스를 장착. 매트 다크 그레이 메탈릭 매트 핑크 골드 악센트 컬러. 닛산이 공개..

직렬 4기통 메르세데스 AMG C 클래스 [내부링크]

발표 임박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신형. V형 엔진과 AMG의 45계 컴팩트 모델의 2.0리터 M139 업그레이드 버전을 탑재한다고 한다. 더 강력한 파워를 얻기 위해 전기 모터를 조합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채..

BMW M3 세단 신형 [내부링크]

BMW는 신형 M3 세단(BMW M3 Sedan) 드리프트 주행 영상을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 차량은 신형 BMW 3시리즈 세단 기반의 고성능 M 모델이다. 파워 트레인은 최신 BMW M 트윈 파워 터보 기술을 채용했다...

디젤 매연 필터 장치 이상시 조치 [내부링크]

디젤 매연 필터(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기능 디젤 매연 필터(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배기 가스 중 매연을 제거하는 장치다. 매연 필터 장치는 소모품인 공기필터와는 다르게, 차량의 주행 중에..

디젤 질소산화물 저감 장치 [내부링크]

디젤 질소산화물 저감장치는 배기가스 중 질소산화물을 제거하는 장치다. 연료 품질에 따라 배기가스에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으며 질소산화물 저감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정규 규격의 연료를 사용하도록 한..

모든 운전자가 운전 중 준수해야 하는 것 [내부링크]

- 과속 단속장비는 일정한 주파수를 사용하여 단속한다. 단속장비의 기능을 방지하는 장치는 법으로 사용이 제한되어 있다. -도로에서 자동차 등을 세워둔 채 시비·다툼 등의 행위를 하여 다른 차량의 통행을 방..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지혜 [내부링크]

무사고 운전 자동차 사고를 내면 보험료가 할증되는 반면 무사고 경력을 18년간 유지하면 보험료가 최대 70%까지 할인된다. 보험사 할인율.할증률 할인.할증등급이 같다 하더라도 보험사마다 적용하는 할인율..

빗길 주행시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을때 [내부링크]

1.퓨즈 박스에서 와이퍼퓨즈가 단선되었는지를 점검합니다. 2.퓨즈가 단선되었을 경우 예비퓨즈가 없으실 때는 바로 사용되지 않는 동일용량의 다른 뽑아 꽂으십시오. 3.퓨즈박스 커버에는 각 퓨즈의 위치및 용량..

에어컨 관리 [내부링크]

1. 미 사용시기 가끔 작동하여 준다. 2. 에어콘 가스 부족시 누출 부위를 수리 후 재충전한다. 3. 가스 수명은 영구적이므로 인위적 및 진동등으로 누출시 수리해야 한다. 4. 드라이탱크는 4년 정도 사용 후 교환..

자동차 현가장치 [내부링크]

1. 요철구간을 통과할때는 서행 운행한다. 2. 급커브 지역에서는 고속 운행을 삼가한다. 3. 쇽업쇼바 고장 시에는 타이어 편마모와 연관이 있으므로 타이어를 점검하여 정비를 받도록 한다.

브레이크 관리 [내부링크]

[제동계통 앞브레이크 관리] 1. 브레이크 패드 교환주기는 평균 30,000km주행 후에 교환한다. 2. 브레이크 작동 시 소음이 발생되면 마모가 심한 상태를 나타낸다. 3. 엔진룸에서 브레이크 오일레벨이 저하되면..

가와사키 오프로드 전용 모델 KLX230R S [내부링크]

가와사키 중공업은 오프로드 전용 모델 KLX230R S를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KLX230R S는 오프로드 전용 모델 KLX230R의 변형 모델. KLX230R는 오프로드의 즐거움을 추구하고 232cc 공냉 4사이클 단기통 엔진은 중..

SHOEI AERODYNE 옐로우 / 블랙 추가 [내부링크]

SHOEI는 레이싱 풀 페이스 X-Fourteen 그래픽 모델 AERODYNE에 새로운 색상 옐로우 / 블랙을 추가하여 발매한다. X-Fourteen은 MotoGP로 대표되는 첨단 기술을 투입한 레이싱 풀 페이스이다. 서킷 유스에 중점을..

혼다 골드 윙 2021년 모델 DCT [내부링크]

혼다는 대형 프리미엄 투어러 '골드 윙' 시리즈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색상을 변경, DCT 모델만의 설정으로 발매한다. 수평 대향 6기통 1800cc 엔진을 탑재한 대형. 경량 컴팩트한 차체에 신설계 엔진, 오토바이..

혼다 '디오 110' 새로운 디자인의 엔진 및 프레임 [내부링크]

혼다는 오토바이 두 종 디오 110를 풀 모델 체인지, 발매한다. 디오 110 신형은 연소 효율을 더 향상시킨 새로운 디자인의 eSP 엔진을 탑재한다. 연소실을 소형화 압축비를 높여 중저 회전 영역의 출력과 토크를..

가와사키 플라자 렌탈 서비스 [내부링크]

카와사키 플라자 네트워크는 최신 모델을 갖춘 카와사키 플라자를 시작했다. 가와사키 플라자 대여는 Ninja H2 SX SE나 Z900RS, Ninja ZX-25R 등 최신 모델을 부담없이 렌탈할 수 있는 점포. 초기 비용이 필요 없..

네오 레트로 스쿠터, 푸조 '장고' 2021년 모델 [내부링크]

푸조 네오 레트로 스쿠터 '장고' 2021년 모델이 발매된다. 장고 시리스는 1950년대 '푸조 S55'을 현대에 복각시킨 네오 레트로 스쿠터. 풍부한 바디 라인에 고전적인 스타일로 ABS, 스마트폰용 전원 등 최신 장비..

스마트 EV 매트 블루, 유럽 출시 [내부링크]

스마트는 EV EQ 포 투 쿠페(Smart EQ Fortwo Coupe) 에디션 블루를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특징은 바디 패널과 트리 디온 세이프티 셀을 매트 블루로 마무리. 스마트 EQ 포 투 쿠페 버전 블루 던은 바..

혼다 해외 생산 대수 사상 최고치 [내부링크]

혼다는 2020 년 12 월 생산 · 내수 · 수출 실적을 발표했다. 세계 생산 대수는 전년 동월 대비 17.9 % 증가한 42 만 7992대로 4 개월 연속 플러스를 기록했다. 국내 생산이 21.2 % 증가한 6 만 1486대로 4 개월..

혼다 시빅 2021년형 '스포츠 라인' 설정 [내부링크]

혼다의 유럽은 Honda Civic의 2021년 모델을 발표했다. 4도어 세단과 5도어 해치백을 라인업하고 있다. 2021년 모델은 5도어 해치백에 스포츠 라인을 설정한다. 스포츠 라인은 시민의 최강급 타입 R에서 영감을..

다이하츠 2020년 총 판매 2년 연속 마이너스 [내부링크]

다이하츠 공업은 2020 년 생산 · 판매 · 수출 실적을 발표했다. 글로벌 판매 대수는 전년 대비 17.2 % 감소한 69 만 3977 대에서 2 년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국내 판매는 동 10.1 % 감소한 59 만 2461대로..

스즈키의 판매 · 생산, 최고 기록 [내부링크]

스즈키는 2020년 생산 · 판매 · 수출 실적을 발표했다. 세계 판매 대수는 5.4 % 증가한 25 만 9479대로 2 개월 만에 플러스가 되었다. 국내 판매는 7.6 % 증가한 5 만 1184대로 6 개월 연속 플러스. 등록 차량..

테슬라 로드스터 신형 생산 전망 [내부링크]

테슬라(Tesla)의 엘론 머스크 CEO는 신형 테슬라 '로드스터'(Tesla Roadster)에 대해 생산을 개시할 것이라는 전망을 발표했다. 2008년에 발매된 초대 로드스터는 테슬라의 원점이 된 EV이다. 영국의 스포츠카 메..

BMW 5 시리즈 PHV, EV 모드 520e [내부링크]

BMW는 BMW 5 Series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V)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새로운 520e를 발표했다. 520e는 5 시리즈의 엔트리 PHV에 위치한다. 최신 4 세대 'BMW e 드라이브' 기술을 탑재한다. 2.0 리터 직렬 4..

푸조 EV 'e 파트너' 항속 최대 275km 유럽 [내부링크]

푸조(Peugeot)는 리프터 기반 상용차 파트너 EV e 파트너를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e 파트너는 리프터의 상용 모델을 베이스로 한 EV이다. 푸조는 2023년까지 전 라인업에 전기 파워 트레인을 구성할..

마쓰다 MX-30 EV 매끄러운 주행 [내부링크]

마쓰다는 자사 최초의 전기 자동차 마즈다 MX-30 EV를 출시했다. EV 전용으로 기본 골격을 강화한 마쓰다의 차세대 전동화 기술 e-SKYACTIV에 의해 주행 성능과 다양한 장면에서 완벽하고 매끄러운 동작을 실현한..

마쓰다 CX-5 2021년형 파워 트레인 업데이트 [내부링크]

마쓰다의 유럽은 CX-5(Mazda CX-5)의 2021년 모델을 유럽 시장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초대 CX-5는 2012년에 발매되었다. 마쓰다 디자인과 SKYACTIV 기술을 모두 탑재한 최초의 마쓰다 자동차다. 그 후, 차량의..

조인 스마트 스테이션 RC 키트 [내부링크]

사이버 스토크는 경량 모델 Bluetooth 탑재 소형 고성능 앰프 조인 스마트 스테이션 키트를 발매한다. 기본 모델 RZ 고성능 사양 주행을 부담없이 즐길 수있는 RS, 그리고 베이스 RC 4를 전개한다. RC는 에어컨이..

BMW 모토 라드 최초의 M, 'M 1000 RR' [내부링크]

BMW의 모터 사이클 BMW 모토 라드는 최초의 M 모델 BMW M 1000 RR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2018년 모터 사이클 용으로 도입한다고 발표한 이래, M 옵션 장비와 M 성능 부품을 발매해왔다. BMW M 1000 RR은 S 1000..

두카티 슈퍼 스포츠 950 생산 시작 ...전 세계 발매 [내부링크]

두카티는 슈퍼 스포츠 950(Ducati SuperSport 950)의 생산을 이탈리아에서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두카티로드 스포츠 오토바이의 명칭이 슈퍼 스포츠 950로 변경되어 디자인, 전자,..

캐주얼 크루저, 혼다 REBEL 1100cc [내부링크]

혼다가 1100cc 대 배기량 엔진 캐주얼 크루저를 출시한다. REBEL 1100. 클러치 레버 조작과 시프트 체인지를 자동화한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을 수동 조작이 되는 REBEL 1100을 각각 출시. 고음 시리즈는 2017..

오토바이 중고차 판매 대수 2년 연속 마이너스 4.1% 2년 연속 4.1% 마이너스 [내부링크]

경 자동차 연합회는 2020년의 가벼운 오토바이(126 ~ 250cc) 중고차 판매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대비 4.1% 감소한 13만 3028대에서 2년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업체별로는 혼다가 동 4.5% 감소한 4만 2629..

오토 박스, 전자 화폐 결제 도입 [내부링크]

오토 박스 세븐은 오토 백스 그룹 점포에서 전자 화폐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오토 백스 그룹 매장에서 근무시 마스크 착용과 화장실은 물론, 고객과 직원의 접촉 기회를 최소화하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닛산 로그, 제이 텍트 2세대 MCU 탑재 EPS [내부링크]

제이 텍트는 제 2세대에서 MCU을 탑재한 전동 파워 스티어링(EPS)이 닛산 자동차의 신형 '로그'에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사용자 수요의 다양화와 선진 안전 기술의 확충 등 신차 개발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출시 예정 EV 하이퍼 카 첫 해 생산분 매진 [내부링크]

Rimac Automobili의 CEO는 출시 예정인 EV 하이퍼 카 C_Two(Rimac C_Two)에 대해 첫 해 생산분이 매진했다고 발표했다. Rimac Automobili는 2018년 포르쉐의 출자를 받았다. 포르쉐가 10% 지분을 인수한 후, 출자..

도쿄 오토 살롱 2021 토요 타이어 [내부링크]

도쿄 오토 살롱 2021 TOYO TIRE 특설 사이트에서 토요 타이어의 최신 라인업을 소개했다. 높은 드라이 그립 성능과 뛰어난 트랙션 컨트롤 성능을 제공하는 PROXES R888R을 기반으로 드리프트 튜닝을 실시했다. 이..

미국 닛산, 중형 SUV의 '패스 파인더'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 미국은 신형 '패스 파인더'(Nissan Pathfinder)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한다. 초대 패스 파인더는 1986년에 데뷔했다. 현재형은 4세대 모델로 2012년 8월 미국에서 발표되었다. 미국 시장에서는 중산..

닛산 로그 신형 알루미늄 부품 재활용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는 북미에서 발매하는 신형 '로그'에 자사 글로벌 모델로서 처음으로 알루미늄 부품의 폐쇄 루프 재활용 공정을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신형 로그는 차량의 경량화에 의해 연비와 동력 성능을 향상시키..

메르세데스 벤츠 EV "EQA"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는 신형 EV EQA(Mercedes-Benz EQA)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EQA는 EQ 브랜드의 신형 EV 베이스는 GLA의 신형. 외부에는 메르세데스 EQ 차량에 공통되는 블랙 패널의 전면 그릴. 수평 광섬유..

브리지 스톤과 NRGene의 새로운 천연 고무 자원 [내부링크]

브리지 스톤은 NRGene와 공동 연구를 통해 새로운 천연 고무 자원 "구아유루" 게놈 배열을 해독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파라 고무 나무를 대체할 새로운 천연 고무 자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열대에서 자..

"스테란티스"EV 10차종 추가 예정 [내부링크]

FCA(피아트 · 크라이슬러 · 오토 모빌스)와 PSA그룹의 통합으로 탄생한 새로운 회사 스테란티스(Stellantis)는 2021년 말까지 10개 차종의 전기 자동차(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라인업에 추가한다고 발표했..

'고강성, 경량화' 고강성 수지 [내부링크]

도요는 도쿄에서 개최되는 자동차 월드 2021에 고강성, 방열, 난연 등의 기능을 갖게 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이 중 자동차의 경량화에 기여하는 소재로 제안하고 있는 이 프레스 고강성 수..

혼다 픽업 트럭 '릿지 라인' 신형 미국 발매 [내부링크]

아메리칸 혼다는 신형 '릿지 라인'(Honda Ridgeline)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북미 전용 픽업 트럭이다. 생산은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실시한다.미국 혼다는 디트로이트 모터쇼 2016에서 2세대 현..

Alpine EV 크로스 오버 [내부링크]

르노 그룹 Alpine이 스포츠카 전문 브랜드로서의 장기 성장 계획을 발표했다. Alpine의 시판 모델 르노 스포 레이싱은 향후 Alpine 브랜드로 통합된다. Alpine 브랜드는 'A110'에 이은 신차 개발에도 나선다. 현..

아프릴리아 신형 스포츠 네이 키드 투오노 660 [내부링크]

아프릴리아는 4사이클 2기통 엔진을 탑재한 신형 스포츠 네이 키드 투오노 660를 웹 사이트에 공개했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승차감에서 일상의 편리함을 목표로 했다. 스타일링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채용. RS660..

스즈키 GSX-R125 새로운 색상 레드 / 블랙을 설정 ... 2021 년 모델 출시에 [내부링크]

스즈키 GSX-R125 ABS 및 GSX-S125 ABS의 색상을 변경, 발매한다. GSX-R125 ABS / GSX-S125 ABS는 초보자와 젊은층도 즐길 GSX-R / S 시리즈의 엔트리 모델. GSX-R 시리즈의 기술을 투입한 고출력 124cc 수냉 단..

오토바이 재판매 랭킹 ... SR400 3번째 선두 [내부링크]

Bike Life Lab supported by 오토바이 왕은 2020년 9월부터 11월의 기간을 대상으로 재판매 가격 높은 상위 10차종을 발표했다. SR400은 제 30회에 첫 선두. 3번째 선두 획득. 네오 클래식 디자인이 신선하게 비..

야마하 축 Z, 새로운 색상 매트 그린 [내부링크]

야마하는 오토바이 2종 스쿠터 축Z의 색상을 변경하고 2021년 모델로 발매한다. 축Z는 124cc BLUE CORE 엔진을 컴팩트한 바디에 탑재. 야마하 125cc 스쿠터 최고 연비 54.6km / 리터, 경량 바디 대용량 약 37.5리..

두카티 판매, 이탈리아 사상 최고치 [내부링크]

두카티(Ducati)는 2020년 세계 신차 판매 결과를 발표했다. 총 판매 대수는 4만 8042대. 전년 대비 9.7% 감소해 2년 만에 전년 실적을 밑돌았다. 시장별 판매 실적은 이탈리아 본국가 최고의 7100대가 판매됐다...

포르쉐 박스터 탄생 25주년 기념 모델 예약 주문 [내부링크]

포르쉐 재팬은 박스터 패밀리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1250대 한정의 특별 사양 예약 주문을 시작했다. 박스터 25는 1993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박스터 컨셉카 디자인의 특징을 계승. 최고 출력 400ps..

'CES 2021' 콘티넨탈 3D 내비게이션 [내부링크]

콘티넨탈(Continental)은 미국 CES 2021에서 라이트 필드 디스플레이 차세대 '3D 내비게이션'을 발표했다. 이 3D 네비게이션 시스템 HERE, Leia와 공동 개발했다. 이 기술은 보다 안전하고 직관적인 네비게이션 시..

도요타 초소형 EV "C + pod" [내부링크]

초소형 EV용 구동 장치기 도요타가 출시한 C + pod에 탑재되었다. C + pod는 일상의 이동을 지원하는 2인승 초소형 EV. 쇼핑이나 외출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에서도 고객 방문 등의 근거리 이동에 활..

BMW M 판매 사상 최고 14 만대 [내부링크]

BMW 그룹(BMW Group)의 'M' 브랜드는 2020년 세계 신차 판매 결과를 발표했다. 총 판매 대수는 사상 최대의 14만 4218대. 전년 대비 6% 증가로 플러스를 유지했다. BMW M사는 BMW의 시판 차를 베이스로 고성능화..

「AKIRA」카네다 바이크 피규어 재판매 [내부링크]

애니메이션 영화 AKIRA에서 가네다 피규어가 일반 매장에서 발매된다. 포피 니카 혼 PROJECT BM 포피 니카 혼 카네다 바이크 리바이벌 판은 2010년에 발매한 피규어와 동일한 아이템. 프레임의 주요 부분에 다이..

수입 소형 오토바이 호조, 2.3% 증가한 2년 연속 플러스 [내부링크]

일본 자동차 수입 조합(JAIA)은 2020년 (1 ~ 12월)의 수입 소형 오토바이 신규 등록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대비 2.3% 증가한 2만 1293대, 2년 연속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쉐어톱의 할리 데이비슨은 동 10.0% 감..

소형 오토바이 판매, 5.5% 증가 [내부링크]

전국 경자동차협회 연합회는 2020년 12월 소형 이륜차(251cc 이상) 신차 판매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동월 대비 5.5% 증가한 5042대로 3개월 연속 플러스를 기록했다. 업체별로는 가와사키가 동 9.1% 증가한 1070..

브리더 호스 결함, 스즈키 지쿠사 리콜 [내부링크]

스즈키는 로드 스포츠 모델 지쿠사 150/250의 브리더 호스에 결함이 있다고 리콜을 신고했다. 대상 차량은 연료 증발 가스 발산 방지 장치에서 생산 관리가 부적절하기 때문에 연료 탱크 사이의 브리더 호스가 연..

BMW 재팬, 어드벤쳐 모델 신형 R1250GS [내부링크]

BMW 재팬 신형 투어링 엔듀로 모델 R1250GS, R1250GS 어드벤쳐를 발매한다. 최고 출력 136ps를 발생하는 1254cc 박서 엔진을 탑재한다. 흡기 밸브 타이밍과 밸브 리프트를 조정하는 BMW 시프트 캠 기술의 채용에..

영국 로얄 엔필드 INT650 [내부링크]

영국 로얄 엔필드는 1901년부터 모터 사이클을 제작해온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이다. "INT650"의 이름은 1960년대에 미국 서해안에서 인기를 얻은 2기통 모델 INTERCEPTOR에서 유래. 현재 로얄 엔필드 인도 자본..

혼다 시빅 차기형 [내부링크]

혼다는 11대째 세단 타입의 시빅 신형을 발표했지만 이번 시빅 해치백 차기형의 프로토 타입이 파악됐다. 혼다의 유럽 테스트 센터 부근에서 잡은 프로토 타입은 디테일은 불분명하지만, 더 유려한 루프 라인을..

덴소, V2H- 충 방전기 본사 설치 전기 재해시 활용 [내부링크]

덴소는 V2H- 충 방전기를 본사에 설치, 가동을 시작했다. V2H- 충 방전기는 EV와 PHV에 충전할 뿐만 아니라 차량에 모은 전기를 주택 및 공공 시설, 오피스, 상업 시설로 활용하기 위한 제품. 보통 때는 전기 자..

볼보 자동차 EV의 생산 3배 강화 [내부링크]

볼보 자동차 (Volvo Cars)는 벨기에의 겐트 공장의 전체 EV의 생산 능력을 3배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볼보 자동차의 충전 가능한 모델 풀 EV와 PHEV의 라인업의 급속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것이 목..

메르세데스 GLC, PHEV 모델 추가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일본 MBJ는 중간 크기 SUV GLC에 EQ파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륜 구동 모델 GLC350e 4 매틱을 추가하고 예약 주문 접수를 시작했다. GLC350e 4매틱은 최고 출력 211ps, 최대 토크 350Nm를 발생..

BMW 5 시리즈 신형 [내부링크]

BMW는 5 시리즈 개량 신형을 발표했다. 외관 디자인의 혁신뿐만 아니라 풀 모델 체인지 수준의 진화를 이루고 있다. 전면 디자인은 키도니 그릴이 더 와이드에 통합했다. 헤드 라이트는 L자형 LED조명을 채용. BMW..

인피니티 중형 SUV 'QX50' 판매 12% 증가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 인피니티(Infiniti)는 2020년 미국 신차 판매 결과를 발표했다. 총 판매 대수는 7만 9502대. 전년 대비 32.5% 감소로 3년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세단계 주력인 Q50이 1만 6533대. 전년 대비 36...

해리어 사이드 카메라 키트 안전 확인 데이터 시스템 [내부링크]

데이터 시스템은 차종별 사이드 카메라 키트 도요타 '해리어'용을 발매한다. 차종별 사이드 카메라 키트는 자동차의 왼쪽 사각 지대를 내비게이션 등에 비추어 안전 운전을 지원. 좌회전이나 폭 제기, 평행 주차..

혼다 중국 판매 사상 최고치 [내부링크]

혼다 (Honda) 중국은 2020년 중국 신차 판매 결과를 발표했다. 총 판매 대수는 사상 최대의 162만 6972대. 전년 대비 4.7% 증가, 2년 연속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혼다는 중국에서 합작 동풍 혼다, 광저우 자동차..

렉서스 미국 판매 UX 하이브리드 2% 증가 [내부링크]

렉서스 (Lexus) 미국은 2020년 미국 신차 판매 결과를 발표했다. 총 판매 대수는 27만 5041대. 전년 대비 7.7% 감소하며 5년 연속 전년 실적을 밑돌았다. 전체 판매 대수 27만 5041대의 내역은 승용차계가 6만 82..

경차 신차 판매, 2년 연속 마이너스 [내부링크]

전국 경 자동차 협회 연합회는 2020년의 경차 신차 판매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10.1 % 감소한 171 만 8088 대에서 2년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로 공장 가동 중단이..

테슬라 EV 세계 판매 신기록 [내부링크]

테슬라(Tesla)는 2020년 연간 세계 신차 판매 대수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2020년 세계 판매 대수는 신기록 49만 9550대였다. 전년 실적의 36만 7500대에 대해 36% 증가로 크게 늘어난다. 전체 판매 대수 4..

[카 오디오의 시작] 스피커 교체 [내부링크]

홈 스피커는 스피커 유닛이 박스에 장착된 상태로 판매되고 있다. 즉, 인클로저도 스피커의 일부다. 그리고, 카 오디오 문이 스피커 박스의 역할을 지지만, 문은 인클로저로 설계되었다. 시청각적인 조건이 열악...

이륜 바이크용 프로텍트 이너 발매 [내부링크]

이륜 바이크 유저를 위한 보호 서포터 GIBEON 보호 이너가 판매를 시작했다. 이동 수단으로 통근 통학에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지만, 오토바이 운전자도 늘어나는 추세로 운전시에는 안전한 장비가 필..

[Stay Home Books] 그랑프리 머신 [내부링크]

1980년부터 90년대에 활약한 그랑프리 머신, 혼다 "NSR500"을 주된 교재로 하면서 2스트로크 엔진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해설하고 정리한 1권이 신장판에서 복간했다. 이 책이 재미있는 것은 크게 두 가지 관점에..

[혼다 PCX125] 엔진 및 차체 풀 체인지 [내부링크]

혼다 PCX가 풀 체인지 되었다. 신형은 eSP + 엔진을 탑재,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화. 선택 가능 토크 제어를 새롭게 장착하여 발매한다. PCX에 연비 성능을 향상시킨 eSP 엔진을 탑재, 등화기를 LED화, 프레임을..

SHOEI, GT- 에어 II, LUCKY CHARMS 한정 [내부링크]

SHOEI는 투어링용 풀페이스 헬멧 GT- 에어 II 그래픽 모델 LUCKY CHARMS를 추가, 한정으로 발매한다. GT- 에어 II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라이더의 지지를 획득한 SHOEI의 투어링용 풀페이스 간판 모델. 레버..

내 자동차 적당한 판매 시기는? [내부링크]

자동차를 팔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값 받고 팔기'다. 그렇다면 판매 시기를 잘 맞춰야 한다. 자동차는 주행거리 6만를 기점으로 10만를 넘기기 전에 파는 것이 좋다. 중고차의 경우 6만가 지나가면 타이..

겨울철 구비해야 할 장비들 [내부링크]

겨울철을 제대로 보내려면 타이어를 스노우타이어로 갈아 끼운다. 스노우타이어가 눈길에서 접지력과 안정성을 높여주기는 하지만 완벽하지는 않기 때문에 너무 맹신하지 않도록 한다. 특히 빙판길에서는 일반 타..

운전 중 뿌옇게 변해버린 유리창 해결 방법 [내부링크]

눈길, 빗길을 막론하고 운전자를 괴롭히는 것은 뿌옇게 변해버린 유리창이다. 앞이 보이지 않으니 김서림을 없앨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조금만 신경 쓴다면 이러한 불상사는 막을 수 있다. 자동차의 실내 온도와..

안전 운전을 위한 응급 조치 요령 [내부링크]

1. 이상음과 냄새가 발생한다. 2. 주행중 고장시는 정차 후 엔진부터 끈다. 3. 차가 물속에 빠지면, 창부터 연다. 4. 라지에타에 물이 새면, 껌 등으로 메운다. (캡을 열고 운행하면 누수가 지연됨) 5...

모래밭에 차가 빠졌을 때 [내부링크]

빠져나오려고 무리하게 가속 페달을 밟다보면 점덤 더 깊이 빠지게 돼 더욱 나쁜 상황이 된다. 이런 경우 바퀴의 바람을 반정도 뺀 후 천천히 출발하면 나올 수 있다. 그래도 차가 나오지 않을 경우 판자 등으로..

모든 운전자의 준수 사항 [내부링크]

-교통 경찰이나 과속 단속장비는 일정한 주파수를 사용하여 단속한다. 단속장비의 기능을 방지하는 장치를 설치를 하는 장비는 법으로 사용이 제한되어 있다. -도로에서 자동차 등을 세워둔 채 시비·다툼 등의..

겨울철 차량 관리 방법 [내부링크]

스노우타이어는 영하의 겨울 날씨에 제 구실을 톡톡히 한다. 금속으로 만들어진 스노우체인은 관리를 잘 해야 한다. 눈이 올 때 장착해둔 뒤 방치해두면 쉽게 녹슬어 제 기능을 못할 수 있다. 사용한 뒤에는 방청..

중고차, 속지 않는 비법 [내부링크]

1. 저렴한 가격 허위 및 미끼 매물은 가격이 무척 싸다. 1000만원대 자동차의 경우 정상 매물보다 200만~500만원 정도 저렴하다. 값싼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 심리를 교묘히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차 상태는 무..

빗길 주행시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을 때 [내부링크]

1.퓨즈 박스에서 와이퍼 퓨즈가 단선 되었는지 점검한다. 2.퓨즈가 단선 되었을 경우 예비 퓨즈가 없을때는 바로 사용되지 않는 동일 용량의 다른 퓨즈를 뽑아 꽂는다. 3.퓨즈 박스 커버에는 각 퓨즈의 위치 및..

자동차 에어컨 관리 [내부링크]

1. 미 사용시기 가끔 작동하여 준다. 2. 에어콘 가스 부족시 누출 부위를 수리 후 재충전 3. 가스 수명은 영구적이므로 인위적 및 진동 등으로 누출시 수리 요망 4. 드라이탱크는 4년 정도 사용 후 교환 5. 항균..

야마하 YZF-R3 / R25, 2021 색상 변경 [내부링크]

야마하 슈퍼 스포츠 YZF-R3 ABS 및 YZF-R25 ABS의 색상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색상을 채용한 2021년 모델을 발매한다. 수냉 4스트로크 DOHC 직렬 2기통 320cc / 249cc 엔진을 탑재하는 YZF-R3 ABS / YZF-R25 ABS..

로얄 엔필드 콘티넨탈 GT650 [내부링크]

로얄 엔필드 콘티넨탈 GT650은 영국의 자동차가 전성기였던 1960년대의 스타일로 네오 클래식 모델이다. 클립 온 핸들 롱 탱크와 레이싱 시트 등 당시의 유행을 갖춘 모습이 향수를 초대. 엔진은 공냉 병렬 2기통..

인디언 챌린저 [내부링크]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Drag Specialties King of the Baggers invitational (드래그 스페셜리티 스 킹 오브 더 바가즈). S&S와 반스&하인즈 성능 컴퓨터 등 미국의 주요 튜닝 부품 업체가 각각의 오토바이를 튜..

보쉬 CES 2021 혁신상 수상 [내부링크]

보쉬(Bosch)는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용 온보드 컴퓨터 Nyon이 CES2021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의 사용자는 니옹 덕분에 디지털 세계에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온보드 내비게..

스즈키 KATANA '캔디 달링 레드' 100대 한정 [내부링크]

스즈키는 대형 오토바이 KATANA에 특별 색상 캔디 달링 레드를 설정하고 100대 한정으로 발매. 스즈키의 판매 사이트 S- 몰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아 전국의 숍에서 판매한다. KATANA의 특별한 색깔 캔디..

발레오,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용 48V 파워 트레인 [내부링크]

Valeo는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용으로 48V 파워 트레인의 스마트 e-bike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발레오의 스마트 e-bike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전기 모터와 어댑티브 자동 변속기를 모두 페달 어셈블리와..

혼다 CB1300 신형 스로틀 바이 와이어 채용 [내부링크]

혼다는 대형 로드 스포츠 모델 CB1300 시리즈를 모델 체인지. 쾌적한 주행을 실현하는 전자 제어 장치를 채택하고 2021 년부터 발매한다. CB1300 시리즈는 대 배기량 엔진을 탑재하면서 민첩한 핸들링을 실현. 시..

스즈키 GSX250R ABS 사양 추가 [내부링크]

스즈키는 로드 스포츠 오토바이 GSX250R에 ABS 사양을 추가하고 발매한다. GSX250R는 2016년 신 배출 가스 규제에 대응하면서 연소 효율 향상 등 도시 집약적 저 중속의 취급하기 쉬움을 중시한 수냉 2기통 248cc..

BMW 2 시리즈 신형 쿠페에서 MPV [내부링크]

BMW의 신형 2 시리즈는 2 도어 쿠페와 컨버터블, MPV의 액티브 투어러와 그랜드 투어러 4 도어 고성능 쿠페 M 모델을 라인업. BMW 재팬은 신형 2 시리즈 쿠페 / 컨버터블 및 M2 쿠페를 발매했다. 신형 모델은 외..

아우디 A7 스포츠백 럭셔리 세단 변신 [내부링크]

아우디의 고급 4도어 쿠페 A7 스포츠백 세단이 등장했다. 초대 A7 스포츠 백은 2009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스포츠 백 컨셉으로 등장, 이듬해에 발매되었다. 제 2세대가 되는 현행형은 2018년에 발매. 바디 스타..

벤틀리 마리너 · 바카라루 세계 한정 12대 최종 테스트 [내부링크]

벤틀리는 마리너 · 바카라루(Bentley Mulliner Bacalar)의 세계 한정 12대 생산에 앞서 프로토 타입 차량 카제로의 최종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환경 친화적인 방법으로 채취된 소재와 아름답고 힘찬 느..

마세라티 신형 슈퍼카 'MC20' 순회 전시 [내부링크]

마세라티 재팬은 신형 슈퍼카 'MC20'를 전국의 마세라티 딜러에서 순회 전시한다고 발표했다. MC20 마세라티의 새로운 시대의 첫 걸음이 되는 모델. 장인 정신 및 엔지니어링 우아함과 성능, 그리고 자동차를 모..

닛산 인도네시아 신형 컴팩트 SUV 티저 이미지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 (Nissan)은 인도네시아에서 신형 컴팩트 SUV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 신형 컴팩트 SUV는 인도네시아의 고객에게 새로운 글로벌 제품과 기술을 제공하는 닛산의 노력을 나타낸다. 닛산은 2023 년까..

랜드로버 디펜더 '90' BMW V8 탑재 유력 [내부링크]

랜드로버는 현재 크로스 오버 SUV 디펜더 110의 V8 탑재 모델을 개발하고 있지만, 새로운 2도어 디펜더 90에도 비슷한 모델이 설정될 것으로 보인다. 처음 프로토 타입은 디테일은 불분명하지만, 특징적인 사각형..

스바루 WRX에 2021년형 'WRX STI' [내부링크]

SUBARU 오브 아메리카는 'WRX'과 'WRX STI'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WRX S4에 관해서는 상품 내용을 일부 변경하고 WRX STI 내용은 WRX STI EJ20 파이널 에디션 555 대 한정으로 발매된 2.0 리터 EJ2..

도요타 팟소 'Evo'모델 등장 [내부링크]

도요타의 컴팩트 해치백 팟소 차기 5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를 맞이한다. 초대는 기획 도요타 개발과 생산은 도요타가 담당하는 공동 개발 모델이었다. "비츠"보다 컴팩트한 보디면서 거주 공간을 업. 비용 효율적..

알파인 온라인 스토어 한정 디스플레이 오디오 출시 [내부링크]

알파인 마케팅 플로팅 빅 DA 시리즈를 발표했다. 화면 크기는 DAF 11V, DAF 9V, DA7의 3종류. 숫자가 화면 크기를 나타내며 각각 11 인치, 9 인치, 7 인치이다. 11 인치와 9 인치 본체가 1DIN 사이즈에서 대형 스..

미쓰비시 이클립스 크로스 톰톰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채용 [내부링크]

네덜란드 톰톰 (TomTom)는 미쓰비시 이클립스 크로스 신형 톰톰의 지도와 실시간 교통 서비스를 포함한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순정을 채택했다. 톰톰의 커넥티드 내비게이션은 자동차 네비게이션 시스템으로 자동..

도요타 GR 야리스, 디자인 공모전 우승 작품 실차화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 영국은 GR 야리스(Toyota GR Yaris)를 기반으로 한 래리카 디자인 공모전 우승 작품을 실차화했다고 발표했다. 이 랠리카 디자인 공모전은 도요타와 웨일스 랠리 GB가 협력하여 주최했다. 영국의..

마쓰다 MX-30 [내부링크]

올해의 차 베스트 10에 선정된 마쓰다 MX-30. MX-30는 매우 스포티한 느낌이다. 특히 코너와 교차로에서도 스티어링 타각이 한방에 결정되기 때문에, 발랄하고 타기 쉬운 인상을 가진다. 세세한 곳에서는 전후..

지프 랭글러 최초의 PHV 생산 시작 [내부링크]

FCA (피아트 · 크라이슬러 · 오토모빌스)의 지프 브랜드는 '커맨더'(Jeep Wrangler)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 (PHV)의 "4xe"의 생산을 FCA 미국 오하이오 톨레도 공장에서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지프는..

BMW 재팬 신세대 EV "iX"예약 주문을 온라인 한정으로 시작 [내부링크]

BMW는 정식 발매를 예정하고 있는 전기 자동차 (EV) "iX" 예약 주문 접수를 BMW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시작했다. BMW iX는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 (SAV) 컨셉으로 지속 가능성, 실내 넓이와 쾌적성을 더한 신형이다..

자동차 현가장치 [내부링크]

1. 요철구간을 통과할때는 서행 운행한다. 2. 급커브 지역에서는 고속 운행을 삼가한다. 3. 쇽업쇼바 고장 시에는 타이어 편마모와 연관이 있으므로 타이어를 점검하여 정비를 받도록 한다.

브레이크 관리 [내부링크]

[제동계통 앞브레이크 관리] 1. 브레이크 패드 교환주기는 평균 30,000km주행 후에 교환한다. 2. 브레이크 작동 시 소음이 발생되면 마모가 심한 상태를 나타낸다. 3. 엔진룸에서 브레이크 오일 레벨이 저하되면..

폭설 후 자동차 외관의 눈을 제거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자동차 외관의 눈이 자동차 내부로 들어오는 누수의 위험 자동차에 눈이 쌓인 채로 며칠씩 방치하면 조금씩 눈이 녹으면서 차체 판넬이 사이로 타고 물이 흘러 들어온다. 주로 누수 가능성이 큰 부위는 테일게이..

승합차와 3.5톤 초과차, 졸음운전 방지장치 의무 [내부링크]

사업용 차량 졸음운전 방지대책의 일환으로 모든 승합자동차와 3.5톤 초과 화물/특수자동차에 비상자동제동장치 및 차로이탈경고장치 설치가 의무화된다. 또 후방보행자 안전장치 설치 등도 의무화된다. 비상자동..

사고 취약지역 및 시설 특별 안전관리 실시계획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교통사고 사고 사망자수 감축을 위한 방안 중의 하나로 사고 취약지역 및 시설 특별 안전관리를 실시한다. 도로 교통안전시설 개선·확충 완료 교통사고가 잦은 국도 65개소와 지방도 105개소, 국도..

사업용 차량 및 종사자 안전관리 강화 방침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교통사고 사고 사망자수 3000명대 감축을 위한 방안 중의 하나로 사업용 차량 및 종사자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사업용 차량은 비사업용 차량 보다 하루에 주행하는 거리가 약 3배로, 잦은 이동에 따..

자동차 사고시 과실비율 가중되는 교통법규 위반 사례 [내부링크]

자동차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보험회사는 사고장소와 차량의 진행행태 등 당시의 상황을 분석하여 가해자와 피해자간의 기본적인 과실비율을 산정한다. 여기에 추가로 교통법규 위반여부 등을 체크하여 과실비율을..

침수 차량, 자동차보험으로 피해보상 받을 수 있나?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으로 피해보상이 가능한 침수 유형은 다음과 같다. 주차장에 주차중 침수사고를 당한 경우 태풍, 홍수 등으로 인해 차량이 파손된 경우 홍수지역을 지나던 중 물에 휩쓸려 차량이 파손된 경우 등 기타..

자동차 관리팁 [내부링크]

1. 엔진오일은 5000km마다 교환해주세요 2. 미션오일이 갈색을 띄고있다!라면 주저없이 교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 출력이 부족하다면 점화플러그/배선등을 세심하게 살펴볼겁니다. 이는 파형측정으로 충분히..

자동차 수리비 줄여줄 ‘자동차 대체부품‘ 시장 활짝 열린다. [내부링크]

자동차 대체부품 활성화로 사고 수리비를 ‘확’ 낮출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국내 자동차업계와 자동차 부품 중소업계간에 상생협약이 체결된 것. 국토교통부는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한국자동차부품협회>와..

두카티 몬스터 신형 ... 경량 보디 111마력의 2기통 엔진 탑재 [내부링크]

두카티는 두카티 월드 프리미어 2021의 에피소드 5에서 신형 Ducati Monster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신형 몬스터는 두카티의 최대한 가볍고 컴팩트하고 본질적인 형태로 표현한다. 마음대로 제어하는 ..

수입 소형 이륜 판매, 4.4 % 증가 2개월 연속 플러스 [내부링크]

일본 자동차 수입 조합 (JAIA)는 2020년 11월의 수입 소형 오토바이 신규 등록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동월 대비 4.4 % 증가한 1675대로 2개월 연속 플러스를 기록했다. 브랜드 별로는 할리 데이비슨이 동 16.4%..

혼다 PCX 시리즈 풀 모델 체인지 [내부링크]

혼다 스쿠터 'PCX'시리즈를 풀 모델 체인지. 신형 PCX(125cc) PCX160, PCX e 3모델을 발매한다. PCX는 민첩한 핸들링과 일상에서의 처리의 용이성을 추구한 신설계 프레임에 출력 향상과 새로운 저연비를 실현한..

아프릴리아 RS660 신개발 미들 스포츠 [내부링크]

피아 지오 그룹 재팬은 아프릴리아 최초의 고성능 4사이클 2기통 스포츠 'RS660'의 수주를 시작했다. RS660은 알루미늄 프레임에 새로 개발된 659cc 4스트로크 수냉 병렬 2기통 엔진을 탑재하는 아프릴리아의 새..

시트로엥 베루란고 립 컬 ... 유럽 발매 [내부링크]

시트로엥은 베루란고(Citroen Berlingo)에 립 컬을 설정하고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베루란고의 립 컬은 호주에서 유명한 서핑 브랜드 Rip Curl과 공동으로 탄생한 아웃 도어 사양의 특별 모델이다...

미쓰비시 이클립스 크로스 신형 PHEV [내부링크]

미쓰비시 이클립스 크로스, 바디 컬러에 새로운 색상 화이트 다이아몬드가 추가되었다. 밝은 흰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실버 같은 외관을 가진 흰색이다. 화이트 펄에서는 아무래도 자동차 자체가 밋밋해 보이..

VW T / T 크로스 인포테인먼트 탑재 [내부링크]

폭스 바겐 그룹 재팬 (VGJ)는 컴팩트 SUV 'T 크로스'와 크로스 오버 SUV 'T 잠금 "의 일부 사양을 변경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설계 변경에서 폭스 바겐 차량으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 미디어 두 모델..

재규어 F-PACE SVR 개량 [내부링크]

재규어 자동차는 개량 신형 재규어 'F-PACE · SVR "(Jaguar F-PACE SVR)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SVR"재규어 · 랜드 로버의 스페셜 차량 · 오퍼레이션 (SVO) 부문이 개발을 다루는 고성능 모델이다. 재규어 'F..

[미쓰비시 이클립스 크로스 개량] 선행 수주 PHEV [내부링크]

미쓰비시 자동차는 개량 '이클립스 크로스'를 출시했다. 예약 주문은 약 2000개에 달하며, 그 중 80%가 새로 설정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모델이다. 선행 수주에 관해서는 "처음 세운 목표를 초과하고 있..

MINI의 고성능 차량 "JCW ' EV [내부링크]

MINI는 고성능 '존 쿠퍼 웍스'(JCW) 모델 EV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고전압 배터리는 12개의 모듈을 가진 리튬 이온이다. 축전 용량은 32.6kWh로 차량의 바닥에 T 자형으로 배치된다. 1회 충전으로 항속는..

피아트 판다 신형 스포츠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 [내부링크]

피아트는 향상된 신형 Fiat Panda 시리즈로 "팬더 스포츠"를 이탈리아에서 월드 프리미어했다. 향상된 신형의 외관은 새로운 디자인의 프런트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 알루미늄 휠이 특징이다. 팬더 스포츠는 검정..

포드 머스탱 EV 트윈 모터 ... GT 성능 [내부링크]

포드 자동차는 포드 '머스탱' 시리즈의 신형 EV 포드 머스탱 · 마하 E(Ford Mustang Mach-E)에 고성능 그레이드의 GT 성능 에디션을 구성한다고 발표했다. "마하 E"는 1970년대의 2대째 고성능 모델 "마하 1"을..

소형 오토바이 판매, 20.6 % 증가 [내부링크]

전국 경 자동차 협회 연합회는 소형 이륜차 (251cc 이상) 신차 판매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동월 대비 20.6 % 증가한 5006대로 2개월 연속 플러스를 기록했다. 업체별로는 가와사키가 26.6 % 증가한 1280대. 2위..

혼다 CB1300 시리즈 신형 홈페이지 공개 [내부링크]

혼다는 발표 예정인 대형로드 스포츠 모델 신형 'CB1300'시리즈 4개 차종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CB1300 시리즈는 혼다 대형 오토바이의 모습을 추구한 「프로젝트 BIG-1」의 초대 모델을 계승한..

야마하 BATTLAX 스포츠 투어링 T32 장착 [내부링크]

브리지 스톤은 야마하가 발표한 스포츠 투어링 트레이서 9 GT ABS 신차 장착 타이어로 BATTLAX 스포츠 투어링 T32을 발표했다. 트레이서 9 ABS / 트레이서 9 GT ABS는 높은 주행 성능과 긴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야마하, 7년 연속 'JIDA 디자인 박물관 셀렉션' 선정 [내부링크]

야마하의 "테네레 700"가 일본 산업 디자이너 협회 "JIDA 디자인 박물관 셀렉션 Vol.22"에 선정되었다. 야마하의 제품이 선정된 것은 Vo.l16 이후 7년 연속. 테네레 700은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랠리의 하나인 '..

Z900 뉴 그래픽, 슈퍼 네이키드 Z900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슈퍼 네이키드 Z900 뉴 그래픽을 발매한다. Z900는 "흥미로운&쉬운"주행과 Sugomi 디자인을 겸비. 병렬 4기통 엔진에 KTRC와 파워 모드를 결합한 통합 라이딩 모드 신형 TFT 컬러 LCD 미..

뛰어난 접지감, KYB 전자 제어 서스펜션 [내부링크]

KYB는 제어 기술과 유압 기술을 통합한 이륜차용 전자 제어 서스펜션 시스템 KADS을 개발, 양산한다고 발표했다. 통합 제어 기술은 마치 타이어 안정감을 라이더에게 제공한다. ECU는 차량에 탑재된 여러 센서에..

도요타 알루미늄 휠 추천 [내부링크]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높은 크로스 오버 SUV 특유의 편곡으로 오프계의 맛을 가진 휠 & 타이어의 조합도 어울린다. 물론 온로드를 메인에 응시한 대구경 & 로우 프로파일 타이어를 결합 온로드 준비도 동시에..

RAYBRIG NSX-GT, SUPER GT 최종전 대미 장식 [내부링크]

TEAM KUNIMITSU가 SUPER GT RAYBRIG NSX-GT는 스탠리 전기 RAYBRIG 브랜드의 상품 판매 종료에 따라, 라스토란을 시즌 최종전 우승으로 마쳤다. RAYBRIG NSX-GT는 예선 7번째에서 시작 서서히 순위를 올려 가고,..

포르쉐 타이 칸 파생 모델 최신 프로토 타입 [내부링크]

포르쉐가 개발중인 EV 크로스 오버 최신 프로토 타입. 미등도 처음 노출, 루프 레일을 장착했으며, 99% 최종 디자인에 가까운 외부다. 이전 타입과 흡사하지만 차이점은 브레이크가 노란색에서 검정색으로 바뀌고..

DS 대형 세단 DS 9 PHV ... 유럽 출시 예정 [내부링크]

DS는 DS 9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V)의 DS 9 E-TENSE을 유럽에서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DS 라인업에서 기존의 DS 7 크로스 백과 DS 3 크로스 백은 SUV 하지만 DS 9는 대형 세단이다. DS 9는 유럽을 시..

렐리, 독일에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 생산 시설을 신설 [내부링크]

렐리는 전동 파워 트레인 사업의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독일 쾰른에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의 생산 시설을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2021년 생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쾰른의 새로운 시설은 1만 8000평방 미터에 걸친..

도요타 그룹 글로벌 판매 13개월만에 플러스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는 2020년 10월 도요타 그룹의 생산 · 판매 · 수출 실적을 발표했다. 글로벌 판매 대수는 전년 동월 대비 8.6% 증가한 92만 7623대로 13개월 만에 플러스 되었다. 시장 점유율은 51.3%로 전년 동..

야마하 트레이서 9 / GT 풀 모델 체인지 [내부링크]

야마하는 스포츠 투어링 모델 트레이서 9 ABS 및 트레이서 9 GT ABS를 풀 모델 체인지 유럽 전용으로 발매. "Multirole fighter of the Motorcycle"를 컨셉으로 개발한 라운드 스포츠 투어러이다. 다용도로 사용할..

두카티 Panigale V4에 SP 경량 회로 [내부링크]

두카티는 두카티 월드 프리미어 2021의 에피소드 3에서 Ducati Panigale V4 SP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Panigale V4 SP는 Panigale V4에 추가된 SP 버전이다. 제조 번호가 각인된 Panigale V4 SP는 두카티..

가와사키 Z H2 뉴 그래픽 블랙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수퍼 차저 엔진을 탑재하는 Z 시리즈의 플래그쉽 모델 Z H2의 뉴 그래픽을 발매한다. Z H2는 밸런스형 수퍼 차저 엔진을 탑재한 슈퍼 모델. SUGOMI 디자인을 채용,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

가와사키 Ninja ZX-10R 5기종 [내부링크]

가와사키 중공업은 온라인 출시로 Ninja ZX-10R / ZX-10RR, Z H2 SE 등 5기종을 발표했다. 엔진과 모터, 모터에만 충전 우선 등의 모드 전환이 가능하고, 모터 사이클용 배터리 팩 탑재. 하이브리드이면서 자동 변..

두카티 람보르기니 사양, 디아베루 1260 기반 [내부링크]

두카티(Ducati)는 디지털 개최하는 두카티 월드 프리미어 2021의 에피소드 4에서 디아베루 1260 람보르기니를 처음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두카티 월드 프리미어는 매년 신차 발표 이벤트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가와사키 슈퍼 차저 엔진 탑재 TESH H2 [내부링크]

bimota가 지난해 EICMA에서 발표한 가와사키 수퍼 차저 엔진을 탑재하는 허브 센터 조향 모델 TESH H2의 예약 주문을 시작했다. TESH H2는 bimota의 독창적인 허브 센터 조향과 가와사키 Ninja H2 유래의 수퍼..

고령자 및 보행자 사고예방 활동 강화 [내부링크]

고령자 사고 예방활동 고령자는 식별능력, 인지속도, 보행속도 등 신체능력이 저하되므로 타 연령층에 비해 많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고령 운전자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하여 주·야간 안전운전..

교통사고 신속처리 협의서 작성 방법 [내부링크]

교통사고 신속처리 협의서 1. 협의서 양식을 운전자 모두가 작성ᆞ서명한 경우에는 뺑소니 사고로 간주되는 등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신속한 보상처리가 가능하므로 항상 차량에 비..

차량끼리 자동차 사고가 났을 경우 대처 [내부링크]

상대방의 과실일 경우 스마트폰 등 카메라를 이용해 차량번호가 나오도록 현장을 찍고 블랙박스로 사고 상황을 확인한다. 상대방 차량의 블랙박스가 있는지도 확인한다. 카메라나 블랙박스가 없다면 함부로 사고..

비오는 날 안전운전 요령 [내부링크]

감속운행 비오는 날 고속으로 운행할 경우, 수막현상으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비오는 날에는 맑은 날 보다 20%이상 속도를 줄이고, 특히 집중 호우 등 악천후에는 50%이상 반드시 감속 운전을 한다. 차간..

렌트카 특약보험 가입, 비용 절감 [내부링크]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렌트카 업체는 비용절감 등을 이유로 이용자로부터 높은 수수료를 받고 차량파손시 손해배상책임을 면제해주는 ‘차량손해면책’ 서비스를 운영한다. 운전자 자신의 자동차 보험..

침수 차량 자동차 보험으로 피해보상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으로 피해보상이 가능한 침수 유형 1. 주차장에 주차중 침수사고를 당한 경우 2. 태풍, 홍수 등으로 인해 차량이 파손된 경우 3. 홍수지역을 지나던 중 물에 휩쓸려 차량이 파손된 경우 등 기타 침수..

BRIDE 스포츠 시트 최신 리뉴얼 [내부링크]

BRIDE가 스포츠 시트를 발매한다. 등받이 고정식 풀 버킷 시트 ZETA 시리즈의 최신 모델 ZETA IV이다. 이 시리즈는 표준 체형에 맞춘 표준 사양의 풀 버킷 시트. 일반 도로에서 서킷 주행까지 폭넓게 대응한다...

도요타 미라이 신형 연료 전지 시스템 미국 발매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의 미국은 연료 전지차의 "MIRAI"의 신형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MIRAI는 저중심 플랫폼 TNGA를 기반으로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주행을 추구했다. 대폭적인 경량화 및 바디 강성의 향상 등..

[혼다 N-ONE 신형】 개성을 돋보이게 순정 액세스 [내부링크]

혼다 액세스는 경승용차 N-ONE을 각각 체인지와 함께 발매한다. 디자인 아이템뿐만 아니라 일상의 카 라이프를 더욱 풍요롭게 유틸리티 항목과 전용 내비게이션도 설정하고 있다. 혼다 액세스는 이번 N-ONE 유형..

도요타 신형 EV 미니 밴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의 유럽 부문의 도요타 모터 유럽은 신형 EV 미니 밴을 발표했다.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PSA 그룹에서 OEM 공급 받아 생산은 PSA의 프랑스 발랑 시엔 공장에서 실시한다. 프로 에이스 앞뒤로..

르노 남프랑스의 풍경 테마 블루 컬러 [내부링크]

르노 재팬은 칸구에 남프랑스의 리조트를 이미지한 블루 바디 컬러 한정 뻬이자쥬를 설정하고 발매한다. 남프랑스에서도 유독 아름답고 바캉스 인기 도시 생트로페. 그 상쾌한 푸른 하늘과 파란 맑은 바다는 수많..

자동차 사고시 대처 방법 [내부링크]

1. 자동차 사고 피해자의 상태 확인 본인이 자동차 사고를 일으켰을 경우 피해자의 다친 곳이 없나 먼저 살펴 본 후 유감의 뜻을 전하는 것이 먼저다. 차에서 내릴때는 반드시 비상등을 켜고 내려야 제2의 충돌..

자동차 관리 팁 [내부링크]

엔진오일은 5000km마다 교환.(적어도 7000km되기전) 미션오일을 6만km마다 교체, 미션오일이 갈색을 띄고있다면 주저없이 교환. 출력부족/부조현상, 출력이 부족하다면 점화플러그/배선 체크. 2만km마다 확인. 방..

자동차 수리비 줄여줄 ‘자동차 대체부품‘ 시장 [내부링크]

자동차 대체부품 활성화로 사고 수리비를 낮출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국토교통부는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한국자동차부품협회>와 ‘자동차 대체부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

에코 드라이브(친환경 경제 운전) 실천 방법 [내부링크]

1. 교통정보 생활화 교통정보매체(지도,인터넷,교통방송,내비게이션 등)를 활용하여 운행 전 최적경로 파악 2. 엔진예열 최소화 엔진 예열은 10초 정도가 적정하며, 최대 30초를 초과하지 않음 3. 출발은 부드럽..

현대 산타페(DM) 뒷유리 와이퍼/워셔 사용 [내부링크]

D : 뒷유리 와이퍼/ 워셔 조절 • HI : 고속 작동 • LO : 저속작동 • OFF : 작동 정지 E : 워셔액 분출 및 와이퍼 일시 작동.

에어컨용 에어필터 점검 및 교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필터의 점검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는 매 15,000km 마다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도시 지역이나 먼지가 많은 비포장도로 등을 장기간 운행하는 경우에는 수시로 점검하여 교체. 에어컨 필터는 직영점에서 교환시 공임..

자동차 오래 타는 방법 [내부링크]

엔진 오일 1. 차를 평탄한 곳에 주차 후 정상작동 온도까지 엔진을 워밍업 시킨다. 2. 엔진 시동을 끄고 오일 팬의 유면이 안정될 때까지(약 5분정도) 기다려 레벨게이지를 뽑아서 깨끗한 헝겊으로 닦아낸 후 다시..

NEC, AI를 활용한 도로 진단 서비스 [내부링크]

NEC는 드라이브 레코더와 AI를 활용한 도로 열화 진단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각지에 도로는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어 정기적인 점검과 적절한 유지 관리가 필수. 한편, 도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방 도로는 직..

손 대면 녹화 시작 데이터 시스템, "DVR3200" [내부링크]

데이터 시스템은 컴팩트 디자인, 고품질, 높은 코스트 퍼포먼스를 실현한 2 카메라 드라이브 레코더 "DVR3200"를 발매한다. DVR3200은 전방 카메라 + 후방 카메라에서 만일 문제의 순간이나 난폭 운전 등의 위험한..

스마트폰 키 ... 덴소 "PaaK"사업 강화 [내부링크]

덴소는 고주파 전파를 이용한 거리 측정 기술을 개발하는 독일 기업 Lambda : 4에 자본 참가하여 스마트폰을 자동차 열쇠로 이용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 PaaK 사업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Lambda : 4는 지상..

켄우드 "도코모 드라이버스 지원" 공동 개발 [내부링크]

JVC 켄우드는 NTT 도코모가 제공하기 시작하는 개인 운전자를 위한 월별 정액제 서비스 드라이버스 지원 통신형 드라이브 레코더를 공동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통신형 드라이브 레코더와 스마트폰 앱 클라우..

혼다, 신형 CRF250L / CRF250 랠리 선공개 [내부링크]

혼다는 신형 CRF250L CRF250 랠리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8년만의 풀 모델 체인지되는 신형 CRF250L은 ON-OFF GEAR 컨셉으로 도심에서 편리함과 오프로드에서의 높은 주파성을 양립. CRF250 래리..

가와사키 Ninja 250 뉴 그래픽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고성능 스포츠 모델 Ninja 250 Ninja 250 KRT 에디션의 2021년 모델 판매를 시작한다. Ninja 250은 경량을 겸비한 고성능 스포츠 모델. 질감 높은 차체와 강력한 엔진, 가볍고 취급하기..

야마하 MT-07 신형 유럽 출시 [내부링크]

야마하는 대형 로드 스포츠 'MT-07 ABS'를 마이너 체인지하고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 MT-07 ABS 개량 신형은 Accessible MT with a Fitter Body를 컨셉으로 개발. 다양한 라이더의 지지를 얻고 있는 CP2 엔진의 특..

두카티, 무루티 스트라 V4 신형 [내부링크]

두카티 (Ducati)는 '두카티 월드 프리미어'에서 신형 '무루티 스트라 V4'를 첫 공개했다. 두카티 월드 프리미어는 매년 신차 발표 이벤트이다. 두카티 월드 프리미어는 5회에 걸쳐 개최되며, 신형 무루티 스트라..

혼다, 신형 'NC750X' 오토바이 7기 [내부링크]

혼다 모터 유럽은 신형 'NC750X'를 비롯한 오토바이 모델을 발표했다. 총 7차종을 추가했다. 올해 유럽에서 발표된 CB500X와 CRF1100L의 새로운 색상 외에도 유럽의 히트 상품 톱 10 'NC750X'와 'X-ADV'도 대폭..

시보레 볼트 파생 전동 SUV [내부링크]

GM의 시보레 (Chevrolet) 브랜드는 현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신형 EV 볼트 EUV를 공개했다. 볼트 EUV 시보레 소형 5도어 해치백 EV 볼트 EV의 차기 형식에서 파생된 전동 SUV이다. 현재 볼트 EV는 고성능 모터..

BMW 신형 EV iNEXT [내부링크]

BMW 그룹은 NEXTGen 2020에서 디자인을 발표하는 신형 EV iNEXT (BMW iNEXT). 2018년 가을, 미국 로스앤젤레스 모터쇼 2018에서 EV 컨셉트 카 BMW 비전 iNEXT를 월드 프리미어했다. 그 상용 버전이 iNEXT되어, 202..

아우디 'RS e-tron GT' 고성능 'RS'최초의 EV [내부링크]

아우디는 신형 EV 스포츠카 e-tron GT의 새로운 고성능 모델로 개발중인 RS e-tron GT (Audi RS e-tron GT)의 양산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아우디 RS e-tron GT는 아우디 'RS'최초의 EV이다. 아우디 RS는 현재 1..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전기 SUV EQS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 전기 SUV 버전 'EQS SUV'가 개발 중임을 전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미 EQE와 EQS 크로스 오버 SUV를 발표하고 있다. 프로토 타입은 여전히 위장 상태이지만, 스윕백 헤드 라이..

랜드 로버 CSP 575 '수퍼 차저' 탑재 [내부링크]

랜드로버 (Land Rover)는 고성능 모델을 생산하는 허가를 볼러사에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이 고성능 모델은 한정 생산 될 예정이다. 재규어 · 랜드로버는 2019년 12월 영국에 본사를 둔 올 테 레인 성능 자동차..

닛산 NV350 캐러밴 특별 사양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는 'NV350 캐러밴'에 특별 사양 프리미엄 GX 블랙 기어 판매를 시작했다. NV350 캐러밴 프리미엄 GX 블랙 기어는 현재 캐러밴 최초로 롱 보디의 상급 그레이드 프리미엄 GX를 베이스로 캠핑, 낚시,..

마세라티 특별 한정 로얄 에디션 3 [내부링크]

마세라티 재팬은 1980년대에 발매된 '콰트로 포르테 로얄'에 영감을 받은 한정 로얄 에디션을 한정 25대 발매한다. 콰트로 포르테 로얄은 3대째 '콰트로 포르테'에 설정된 럭셔리 사양이다. 외부에서는 대형 범..

현대, 최대 12인승 미니 밴 [내부링크]

한국 현대가 판매하는 미니 밴 스타 렉스 / H1 차기형 프로토 타입을 처음 잡았다. H1은 미니 밴 이외에도 버스, 택시, 구급차 등 다양한 모델이 라인업 되어있다. 초대는 1997년에 등장 현행 모델인 2세대는 200..

놀라운 가속! 포르쉐 케이맨 GT4 RS [내부링크]

포르쉐가 개발을 추진 고성능 컴팩트 스포츠 쿠페 718 케이맨 GT4 RS 시판형 프로토 타입이 고속 테스트에 출현했다. 파워 트레인은 GT4가 탑재하는 4.0리터 수평 6기통 엔진의 향상된 버전을 사용. 최고 출력은..

경고등 점등 확인 사항 [내부링크]

다음과 같은 시스템에 이상 발생 시, 통합 경고등이 켜지며, 세부 경고 내용은 표시창에 표시 된다. 통합 경고등이 경고하는 상황은 타이어 저압경고 (TPMS)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오류 긴급제동시스템(AEB)..

타이어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내부링크]

타이어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회전저항 (RRC) : 타이어에 걸리는 하중에 대한 회전저항의 비 1 ~5등급까지 있으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소비 효율이 높아진다. 젖은 노면 제동력 (G) : 기준 타이어 대비 시험대상..

자동차 법규상 차종 분류 [내부링크]

1. 경자동차 : 배기량 1000cc 미만의 길이 3.6m, 너비 1.6m, 높이 2.0m 이하인 자동차. 이외에 경차를 제외한 소형차/준중형차/중형차/준대형차/대형차를 전부 합쳐서 승용 자동차로 한다. 보통 10인 이하. 2...

만약을 대비한 차량 필수 아이템 [내부링크]

만약시 필수 아이템 비상 상품. 차량용 USB 충전기, 들어도 감이 오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평소 사용하지 않는 비상 용품은 긴급시엔 어디에 뒀는지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 사용하는 USB 충전기이기 때문..

호우 운전시 내 차 보호 [내부링크]

집중 호우가 발생하거나 국소적인 게릴라 호우에 휩쓸릴 때 자동차 사용자에게도 내 차를 보호할 대책이 필요하다. 자동차 보관 장소 1. 절벽과 강 등에 가까운 곳에 차를 두지 않는다. 2. 도로보다 낮은 침수 가..

도심 제한속도 조정 해외 사례 및 효과 [내부링크]

도시 내 교통사고 사망자를 감소시키기 위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안전속도 50-30 협의회>를 꾸리고 도심 제한속도를 낮추는 사업을 추진했다. 정부는 최근 도심 도로에서 전체 사고의 72%, 사망자의 49%가 집중적..

오토모티브 LED 컨트롤러 ‘MAX20078’ [내부링크]

빠른 응답 시간과 낮은 EMI를 동시 제공하는 오토모티브 LED 컨트롤러 MAX20078. 매트릭스 조명과 같은 첨단 조명 제품에서 LED 드라이버와 컨트롤러가 LED를 빠르게 스위칭할 때 전류의 오버슛(overshoots), 언..

미세먼지 차단, 에어컨 필터 [내부링크]

미세먼지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 물질은 심혈관장애, 천식, 알러지, 두통 등을 일으킬 수 있고 운전자의 집중력을 떨어트려 자칫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에어컨 필터는 여과 효과가 뛰어난 여과지와 친환..

고속도로 버스 전용 차로 확대 설문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고속도로 버스 전용 차로 제도가 대다수 국민들로부터 바람직한 정책이라고 평가 받고 있으며 버스 전용 차로 확대 신설에도 10명 중 8명 이상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

안개 교통사고 방지 대책 [내부링크]

국토교통부 안개 교통사고 주의 국도 89개 구간의 안전 대책을 추진했다. 안개 상태에서는 평상시보다 교통사고 사망률을 5배나 증가시킨다. 인력이 부족한 일반 국도의 특성을 감안, 원격으로 정보를 수집할 수..

다중 위상 양방향 전류 컨트롤러 (TI) [내부링크]

세계적인 반도체 설계·제조업체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다중 위상 양방향 전류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전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완전 통합형 다중 위상 양방향 DC/DC 전류 컨트롤러(LM5170-Q1)는 혁신적..

스바루 자동차 전용 DIATONE SOUND.NAVI × DIATONE 스피커 [내부링크]

SUBARU 자동차 전용 DIATONE SOUND.NAVI 내장 모델이 딜러 옵션 내비게이션으로 개편되었다. 전용 드라이브 레코더와 연계하여 드라이브의 안심 · 안전을 강력하게 지원! SUBARU 자동차 전용 DIATONE SOUND.NAVI..

콘티넨탈, 자동 운전 센서 기업 출자 [내부링크]

콘티넨탈 (Continental)은 자동 운전을 위한 센서 기술을 다루는 AEye회사에 출자한다고 발표했다. AEye는 미국 캘리포니아 더블린에 본사를 두고, 고정밀 고성능 장거리 LiDAR를 개발하고 있다. 콘티넨탈은 승용..

자동 운전 버스 운전, 검증 실험 [내부링크]

실증 실험에서는 자동 운전 기술을 이용하는 동시에 신호의 인프라와 차량과의 연계 기술 확인, 국제 흥업 버스 승무원의 버스 드라이버 시선에 의한 자동 운전 기술을 검증한다. 모바일 티켓을 활용한 지역형 Maa..

스마트폰이 운전 면허 기능 시험 결과를 자동 판정, Maruti 스즈키와 마이크로 소프트가 공동 개발 [내부링크]

스즈키 인도 자회사의 Maruti 스즈키 (Maruti Suzuki)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운전 면허 기능 시험 결과를 자동 판정 시스템을 마이크로 소프트와 공동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HAMS(Harnessing AutoMo..

[굿 디자인 2020] 대형 이동식 방호 차량 금상 [내부링크]

굿 디자인 2020에서 유지 보수 나고야의 대형 이동식 방호 차량 '고속도로 트랜스포머'가 금상에 선정됐다. 고속도로 변압기는 미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이동할 수 있는 대형 방호 차량을 참고로 그룹 회사 중 일..

3D 터치 스위치 내장 [내부링크]

테이에스테크는 핀란드 카나쯔사와 자동차용 차세대 터치 스위치를 공동 개발하고 온라인 이벤트 Automotive Interiors EXPO Virtual Live에 참가한다. 자동 운전 레벨 3 이후 차실 공간에서는 드라이버가 즉시..

저음 강화 서브 우퍼의 즐거움 [내부링크]

서브 우퍼란 무엇인가를 간단히 설명하겠다. 기성품 박스에 서브 우퍼 유닛이 장착되어 있는 제품이 총칭이다. 서브 우퍼의 장점. 도입의 장벽이 높지 않다. 유닛 서브 우퍼를 사용하려고 할 때 상자를 일회용 해..

혼다 그롬 신형 레이스베이스 차에서 도입 발표 [내부링크]

혼다 레이싱 (HRC)는 입문 기종으로 최적인 그롬 레이스베이스 신형을 2021년 3월부터 HRC 서비스 상점에 공급한다. 그롬은 컴팩트하고 사용하기 쉬운 차체 크기와 프론트 서스펜션과 전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등..

BMW 모토 라드, 클래식 [내부링크]

BMW 모토 라드는 BMW R18 클래식 (BMW R18 Classic)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R18 클래식은 BMW 모토 라드가 크루저 세그먼트에 투입하기 위해 개발한 R18의 파생 모델이다. R18은 BMW의 다른 모터 사이클과..

BMW, R18 클래식 크롬 도입 기념 [내부링크]

BMW의 모터 사이클 BMW 모토 라드 (BMW Motorrad)는 BMW R18 클래식 도입 기념 차량으로 퍼스트 에디션을 전 세계에 출시한다. R18의 파생 모델 R18 클래식 투어링 크루저 모델의 시작을 반영한 투어링 자전거로..

야마하 MT-09 ABS 신형 유럽 출시 [내부링크]

야마하는 대형 로드 스포츠 MT-09 ABS를 풀 모델 체인지하고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 MT-09 ABS는 기존의 Torque & Agile를 발전시켜 라이더 Feeling을 가지고 The Rodeo Master를 컨셉으로 개발. 엔진 · 차체를..

신개발 엔진 탑재, 네이 키드 트라이던트 660 [내부링크]

신형 트라이던트 660이 발매됐다. 3기통 660cc 엔진을 가진 스트리트 트리플 S를 라인업하고 있지만, 트라이던트 660 토크 중시의 신개발 엔진을 경량 보디에 탑재. 신개발의 660cc 3기통 엔진은 최고 출력 81ps..

피아트의 유럽 C 세그먼트, "Cross" SUV [내부링크]

피아트는 신형 크로스 오버 차량 Tipo Cross(Fiat Tipo Cross)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Tipo는 1988년에 발표 된 피아트의 소형 해치백에서 유럽 C 세그먼트에 속한다. 1995년에 생산을 종료했다. 기존 해치백,..

닛산 페어 레이디 Z 프로토 타입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 (Nissan)은 페어 레이디 Z 프로토 타입 시승 영상을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페어 레이디 Z 프로토 타입은 닛산을 대표하는 스포츠카 페어 레이디 Z의 차기형 프로토 타입이다. 50년에 걸친 역..

[다이 태프트] ON OFF 태프트 추천 휠 [내부링크]

다이 태프트 네이밍은 중산층 크로스 컨츄리 4WD에 이용되고 있던 것으로 2020년에 경차로 부활. 새로운 태프트는 대경 타이어의 장착으로 높은 주파성을 겸비한 점과 색감을 이용한 바디 컬러, 오버 펜더와 바닥..

슈퍼 하이브리드 세단,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S63e'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는 플래그쉽 세단 S클래스 신형을 발표했지만, 하드 코어 모델인 AMG S63e 시판형 프로토 타입Spyder7를 선보였다. 프로토 타입은 헤드 라이트 아래에 윙렛을 갖추고 있다. 또 후방에서 쿼드 배기..

도요타 야리스쿠로스 신형 [내부링크]

도요타 야리스쿠로스 (하이브리드 Z). 에코, 노멀, 파워 세가지 드라이브 모드 중 굳이 파워에 넣지 않아도 강력하게 흐름을 리드 할 수 있다. 굳이 연비 운전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흐름을 타는 상태라면 에..

도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대형 밴 미국 발매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 미국은 신형 시에나(Toyota Sienna)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시에나는 주로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는 미니 밴이다. 초대 시에나는 1997년 에스티마의 후속 모델로 등장했다. 에스티마보..

재규어 최소 SUV, "E-PACE"개량 신형 ... 유럽 발표 [내부링크]

재규어 자동차는 소형 SUV의 재규어 E-PACE(Jaguar E-PACE)의 향상 신형을 유럽에서 발표했다. E-PACE는 세계적으로 판매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F-PACE의 아래에 위치하는 SUV로서 재규어 자동차가 2017년 7월..

MINI 컨버터블, 블루 컬러 한정 [내부링크]

BMW 재팬은 MINI '컨버터블'을 기반으로, 깊은 바다와 해변의 하늘을 연상시키는 블루 바디 컬러를 채용한 한정 '사이드 워크 에디션'을 발매한다. MINI 컨버터블 사이드 워크 에디션은 깊은 바다 색상, 해변 하..

르노 Megane 세단 개량 신형 유럽 발표 [내부링크]

르노는 향상된 신형 메간 세단(Renault Megane Sedan)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해치백과 왜건의 '스포츠 투어러'에 이어 세단에도 개량 신형이 등장하고 있다. 헤드 라이트에는 LED 퓨어 비전 기술을 채용했다. 새..

포드 자동차, 2020년 3분기 순이익 5.6배 [내부링크]

포드 자동차 (Ford Motor)는 3분기의 결산을 발표했다. 회사의 발표에 따르면 3분기 매출은 375억 100만 달러. 전년 동기의 369억 9000만 달러에 대해 1.4% 증가했다. 또 3분기 순이익은 23억 8500만 달러다. 전..

야마하 시그너스 -X, MotoGP 한정 [내부링크]

야마하는 125cc클래스 스쿠터 시그너스 -X에 YZR-M1의 이미지를 재현한 특별 사양 몬스터 에너지 야마하 MotoGP 에디션을 설정하고 800대 한정으로 발매한다. 시그너스 -X는 도광 타입의 LED 테일 램프 등 스포티..

가와사키 Ninja650 [내부링크]

Ninja 시리즈의 Ninja650은 649cc 병렬 2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대형 이륜 면허가 필요하다. 레이스 머신의 색상을 본뜬 Ninja650 KRT Edition. 650는 2020년 모델에서 헤드 램프가 LED화 되고 컬러 LCD 미터도 변..

혼다 신형 그롬 도입, 레이스베이스 발표 [내부링크]

혼다 레이싱(HRC)은 입문 기종으로 최적인 그롬 레이스베이스 신형을 HRC 서비스 상점에 공급한다. 그롬은 컴팩트하고 사용하기 쉬운 차체 크기와 프론트 서스펜션과 전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등으로 많은 사용자..

BMW 모토 라드, 「R18」에 「클래식」발표 [내부링크]

BMW 모토 라드는 R18 클래식(BMW R 18 Classic)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R18 클래식은 BMW 모토 라드가 크루저 세그먼트에 투입하기 위해 개발한 R18의 파생 모델이다. R18은 BMW의 다른 모터 사이클과 달리..

커스텀 오디오 시스템 DAIHATSU [내부링크]

임팩트 맥스의 15인치 × 2발의 서브 우퍼를 경차의 리어 섹션에 담은. 특히 문 주위는 디자인적인 임팩트 & 박력있는 사운드를 양립시키는 마무리가 되었다. 문을 열면 눈에 들어오는 것은 10인치 미드 버스 ×..

카 오디오 프로세서 튜닝 스스로? [내부링크]

애용하는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에 간이적인 조정 기능 밖에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고급 튜닝 기능을 탑재한 프로세서를 도입하는 경우에는 프로에게 맡겨야한다. 그러나 스스로 해 봐도 재미있다. 이렇게 하면..

"하이 엔드 메인 유닛" 카 오디오 [내부링크]

카 오디오라는 취미는 고민하는 곳도 재미의 하나가 된다. 하이 엔드 메인 유닛을 중심으로 하는 시스템 구축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 파이오니아 하이 엔드 메인 유닛 모델을 총 4시리즈 준비하고 있다. 두 가지..

미쓰비시 아웃 랜더 PHEV 여성 "Rebelle Rally" [내부링크]

미쓰비시 자동차 미국은 여성 경쟁 랠리 레이드 Rebelle Rally에서 아웃 랜더 PHEV(Mitsubishi Outlander PHEV)가 X-Cross 클래스 3위로 시상대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미국 네바다 주와 캘리포니아의 사막 지대..

전기 SUV 레이스 '익스트림 E' 니코 로즈버그 참전 ... [내부링크]

콘티넨탈 (Continental)은 전 F1 챔피언 니코 로즈버그가 익스트림 E 레이스 시리즈에 자신의 팀을 설립하고 참전한다고 발표했다. 익스트림 E 시리즈는 포뮬러 E를 시작한 단체에 의해 발견되었다. 콘티넨탈은 20..

피아트 500 신형 「액션」 [내부링크]

피아트는 신형 500(Fiat 500)의 기본이되는 3사양 중 하나 '액션'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액션은 '그린 존'에 사는 사람들이 대상이다. 하루 평균 50km를 주행하고 비용을 중시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피스 커의 전기 SUV '오션' [내부링크]

피스 커의 헨릭 피스 커는 신형 EV '오션'(Fisker Ocean)의 양산 모델을 2021년에 공개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오션은 전기 SUV에서 배터리의 축전 용량은 표준 사양으로 약 80kWh이다. 최고 등급의 경우 1..

포르쉐가 전설의 '사파리' 911 [내부링크]

수수께끼의 포르쉐 911 개발 차량. 이 차량은 리프트업 바디에 펜더 플레어를 장착, 바디 사이드 에어 스쿠프가 없는 점 등으로 터보 버전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다. 정체는 불명하지만, 그 모습에서 1970 ~ 80..

BMW M4 신형 Kith와 합작 세계 한정 150대 [내부링크]

BMW는 신형 M4 쿠페 전세계 150대 한정으로 M4 × KITH (BMW M4 Competition × KITH)을 발표했다. BMW M사는 Kith와 협력하여 내 외장을 특별 원단으로 한 M4 × KITH을 개발했다. BMW M사는 영향력이 큰 최신 패..

피아트 500 신형 3 + 1 [내부링크]

피아트는 신형 500 (Fiat 500)의 신 그레이드 500 3 + 1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신형 500 카브리오과 해치백과 같은 몸 크기로 조수석에 작은 3번째 문을 갖춘 새로운 그레이드의 개발. 500 3 + 1 작은 리..

야마하, 1000cc 엔진을 탑재 ROV [내부링크]

야마하 발동기는 회사 레크레이션 카테고리 최초로 1000cc 엔진을 탑재한 울버린 RMAX 1000 2 기종을 북미 시장에서 출시한다. 울버린 RMAX 1000은 중기 경영 계획에 나와있는 ROV 플랫폼을 채용한 모델. 다양한..

가와사키 Z125 프로 뉴 그래픽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오토바이 두가지 스포츠 Z125 프로 뉴 그래픽을 발매한다. Z125 프로는 슈퍼 Z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컴팩트한 차체에 공냉 4사이클 단기통 엔진을 탑재. 포크와 오프셋 레이 다운 리어..

KTM 890 듀크 R 미쉐린 서킷용 타이어 [내부링크]

일본 미쉐린 타이어는 도로 주행 가능한 회로용 스포츠 타이어 파워 컵 2가 오스트리아 스포츠 모터 사이클 메이커 KTM의 신형, KTM 890 듀크 R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 파워 컵 2는 레이스에서 서킷 주행까지보..

최고 출력 231ps 모델, 가와사키 Ninja H2 카본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수퍼 차저 엔진을 탑재하는 Ninja H2 시리즈의 도로 최고급 모델 Ninja H2 카본 예약 주문을 시작한다. Ninja H2 카본은 가와사키의 거리 모델 사상 최강 최대 출력 231ps를 발휘하는 수퍼..

인디언 2021년 블랙 아웃 [내부링크]

폴라리스 재팬은 인디언 모터 사이클의 2021년 라인업을 발표했다. 블랙 아웃 인상적인 스타일링 Vintage Dark Horse. 현대적인 스타일 Roadmaster Limited가 참가했다. 인디언의 크루저 라인업에 더해진 것이 Vin..

혼다 그롬 신형, 레이스베이스 차에서 발표 [내부링크]

혼다는 태국에서 신형 그롬을 발표, 혼다 레이싱(HRC)은 입문 기종으로 최적인 그롬 레이스베이스 차 신형을 HRC 서비스 상점에 공급한다. 그롬은 컴팩트하고 사용하기 쉬운 차체 크기와 거꾸로 프론트 서스펜션..

비오는 날 운전 방법 [내부링크]

비가 오는 날의 운전, 마치 꽁꽁 언 도로를 질주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 평소보다 제동거리도 길어지고, 브레이크 드럼이나 디스크, 마찰재가 물에 젖어서다. 빗물로 인해, 앞뒤 유리창에 흐려지면 유리..

YZF-R6 야마하 [내부링크]

YZF-R6는 서킷이나 와인딩에서의 뛰어난 성능을 인수하면서 주행 성능 및 R 시리즈로 디자인 발전을 도모했다. 이번 ABS뿐만 아니라 가속시에 후륜 타이어의 구동력을 효율적으로 이끌어 TCS (트랙션 컨트롤 시스..

스즈키 스쿠터 버그만 [내부링크]

스즈키 400cc 스쿠터 버그만 400 ABS의 색상을 변경하여 판매한다. 버그만 400 ABS는 400cc 스쿠터로 1998년에 발매한 스카이웨이부 400의 전면 개량 모델이다. 더 슬림 스포티하고 경쾌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헤..

DS7 크로스 백 [내부링크]

PSA 그룹의 DS 오토 모빌스의 에릭 아폿도 부사장은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 DS7 크로스백 출시회에서 DS7 크로스 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양 (PHEV)을 발표했다. DS7 크로스 백 PHEV가 곧 발표된다. PHEV 최초..

르노 A110 경량 [내부링크]

신형 A110의 경량 버전 Pure는 모노코크 시트와 전용 17인치 알루미늄 휠 등을 채용, 차량 중량을 1100kg으로 경량화. 가장 운전자 중심의 모델이 되어, 와인딩 로드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미드쉽에 탑재되는 엔..

[MotoGP 아라곤 GP] 스즈키 알렉스 린스 시즌 첫 우승 [내부링크]

MotoGP 11 라운드 아라곤 GP 결승 레이스는 스페인의 모터 랜드 아라곤에서 개최. 팀 스즈키 에크 스타 알렉스 린스가 시즌 첫 우승, 올 시즌 두 번째 획득이 되었다. 10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한 린스는 아웃 측에..

Ninja ZX-25R용 프레임 슬라이더 / STF 레버 발매 [내부링크]

액티브가 신상품을 출시했다. ZX-25R / SE용 프레임 슬라이더 프레임에 부착 전도 데미지를 경감하는 슬라이더. POM에 삽입된 알루미늄의 미끄러움에 의한 2차 피해를 방지한다. 모든 방향에서 충격을 받아 넘기..

슈퍼 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가와사키 조나단 레이 6연패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가와사키 레이싱 팀의 조나단 레이 선수가 슈퍼 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WSBK)에서 사상 첫 6 연패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가와사키 중공업 공장 레이싱 팀 '가와사키 레이싱 팀'에서 WSB..

BMW 모토 라드, 신형 5 모델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내부링크]

BMW의 모터 사이클 부문 BMW 모토 라드 (BMW Motorrad)는 신형 5모델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한다고 발표했다. 월드 프리미어의 모습은 BMW 모토 라드 공식 Facebook 페이지, BMW 모토 라드와 BMW 그룹의 공식 Yo..

자동차 오디오 본체 시스템 [내부링크]

카 오디오 본체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 파이오니아와 켄우드. 파이오니아 하이 엔드 메인 유닛 모델도 라인업하고 있다. 하나는 DEH-P01, 다른 하나는 DEH-970이다.  파이오니아는 이러한 하이 엔드 메인 유..

혼다의 개성파 SUV 5선 [내부링크]

1998년 등장한 HR-V 제트 필 하이랜더를 컨셉으로 4m를 자르는 컴팩트한 길이와 190mm의 최저 활성 이미지로 등장. 1999년에는 휠베이스를 100mm 늘려 시트 배열을 다양화한 5도어도 설정했다. 2003년 Y세대라고..

마쓰다 스포츠 모델용 브레이크 패드 [내부링크]

오토 에크 마쓰다 스포츠 모델 클럽 스포츠 브레이크 패드를 개발, 발매한다. 클럽 스포츠 브레이크 패드의 목적은 드라이버의 감성에 싱크로한 고온 고부하 영역에서 안심하고 컨트롤 할 수 있는 특성으로 하기..

쾌적한 인터넷 환경 "자동차 Wi-Fi 라우터" [내부링크]

파이오니아는 도코모의 고속 LTE 데이터 통신을 활용하여 차내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편안하게 사용할 수있는 차량용 Wi-Fi 라우터 DCT-WR100D를 발매한다. 신제품은 차를 위한 인터넷 연결 서비스 docomo in Car..

포르쉐 911 타르 ... 1967년부터 [내부링크]

독일 포르쉐는 포르쉐 911에 타르 4와 타르 4S를 설정, 발표했다. 타르 탑은 1967년 911 2.0 타르가 처음. 스포츠 쿠페의 초대 911은 1964년에 출시되는데, 바로 파생 차종이 검토된다. 그 하나가 카브리오으로 오..

드라이브 인 극장... 공회전은?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은 "위드 코로나", "뉴 노멀"의 엔터테인먼트로 '드라이브 인 극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소셜 디스턴스를 유지하면서 영화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넓은 공간에 여러 차를 세우고,..

아우디 A4 개량 신형 [내부링크]

아우디 재팬은 세단 / 왜건 A4 시리즈(A4 세단 / A4 아반트 / S4 세단 / S4 아반트 / A4 올로드 콰트로) 개량 신형을 발매한다. 모델 체인지에서 외관 디자인을 대폭 개편. 도어 패널에 이르기까지 전 모델에 폭을..

마쓰다 MX-30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탑재한 컴팩트 SUV [내부링크]

도쿄 모터쇼에서 마쓰다 최초의 양산 EV로 등장한 컴팩트 SUV MX-30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 모델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 4395 × 전폭 1795 × 전고 1550mm. 휠베이스는 2655mm로 컴팩트 크로스 오버 CX-30와 거..

혼다 시빅 타입 R 개량 신형, 주행 성능 추구 [내부링크]

혼다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영향으로 발매를 연기했던 시빅 타입 R개량 신형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또 스포츠 성능을 추구한 시빅 타입 R 리미티드 에디션을 200대 한정으로 발매한다. 모..

아우디 TT 245 마력 스포티, 유럽 발표 [내부링크]

아우디는 TT(Audi TT)에 S라인 공모전 플러스를 유럽에서 발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TT는 1998년 초대 데뷔 이후 특별한 캐릭터를 발휘해왔다. 2014년부터 판매되고 있는 현재형은 3세대에서 순수한 활력을 추구..

BMW 1 시리즈 "ti" 터보 FF 스포츠 ... 유럽 발표 [내부링크]

BMW는 1시리즈(BMW 1 Series의 신 그레이드 28ti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현재 1 시리즈는 최고급으로 M135i xDrive등급을 라인업하고 있다. 직분사 2.0리터 직렬 4 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강화 크랭크 드라이브 새..

VW 골프 R 신형 [내부링크]

폭스바겐의 고성능 부문 폭스바겐R은 신형 골프 R(Volkswagen Golf R)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한다고 발표했다. 폭스 바겐 R의 기원은 2002년에 발표된 '골프 R32'다. 그 후, 파사트 R36, 투아렉 R50, 시로코 R,..

포르쉐 파나 메라 개량 최강의 PHV ... 유럽 발표 [내부링크]

포르쉐는 향상된 신형 '파나 메라'(Porsche Panamera) 시리즈의 고성능 PHV '파나 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신형 파나 메라는 PHV 파워 트레인의 2.9리터 V형 6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

도요타 어반 크루저, 인도 출시 [내부링크]

도요타 인도는 신차 '어반 크루저'(Toyota Urban Cruiser)의 출하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어반 크루저는 인도의 스즈키에서 도요타에 OEM 제 2탄이다. 도요타와 스즈키는 2019년 새로운 협업에 대해 구체적인 검..

르노 EV 해치백 컨셉 발표 [내부링크]

르노 그룹은 프랑스에서 르노 eWays에서 EV 컨셉카 메간 e 비전(Renault Megane eVision)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르노 eWays는 9일간에 걸쳐 전문가, 파트너, 일반 사용자와 함께 이동성, 도시, 기술의 미..

허머, 10년 만에 EV로 부활 고성능 픽업 트럭 [내부링크]

GM GMC 브랜드는 허머 EV(GMC HUMMER EV)를 미국에서 발표했다. GM은 2010년 2월 산하의 허머 브랜드 매각과 관련 쓰촨 텅 중 중공업 기계와 맺은 계약을 백지화한다고 발표했다. 중국 정부에서 허머 인수 승인..

BMW 모토 로드, 대형 K1600B의 가격 개정 [내부링크]

BMW (BMW 재팬)는 BMW 모토 로드의 대형 K1600B의 가격을 10월 이후 판매분부터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BMW K1600B는 리어사이도 전용 고정식 파니 케이스 제공, 차체 후방을 낮춘 안정감 있는 스타일의 대형. 최..

가와사키 발칸 S 새로운 그래픽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대형 크루저 발칸 S의 2021년 모델을 발표, 판매를 시작한다. 발칸 S는 수냉 4사이클 649cc 병렬 2기통 엔진을 가진 대형함이다. 독창적인 바디 패키지와 깊은 뱅크 각이 가져다주는 모..

가와사키 Z900RS 새로운 색상 채용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복고풍 스포츠 Z900RS 및 변형 모델 Z900RS의 색상 및 그래픽을 변경한 모델을 발매한다. Z900RS는 명차 Z1을 계승한 복고풍 스포츠. 연료 탱크와 테일 카울을 비롯해 휠 볼트 류에 이르..

피아트 팬더 크로스 4 × 4 출시로, MT만으로 한정 [내부링크]

FCA 재팬은 피아트 팬더 크로스 오버 SUV 주파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한정 팬더 크로스 4 × 4를 15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파워 트레인은 최고 출력 85ps를 발생하는 0.9 리터 트윈 에어 엔진에 사륜구동 시스템..

VW 골프 GTI 신형 클럽 스포츠 FF 해치 유럽 발표 [내부링크]

폭스 바겐은 신형 골프 GTI의 새로운 고성능 등급으로 신형 골프 GTI 클럽 스포츠(Volkswagen Golf GTI Clubsport)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골프 GTI 클럽 스포츠는 2016년 골프 GTI의 40주년 선대 모델에 포함 되었..

볼보 자동차, "SPA2"탑재와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 도입 [내부링크]

볼보 자동차 (Volvo Cars)는 차세대 플랫폼 SPA2 탑재 차량에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볼보 자동차 고유의 안전 과학 및 행동 과학의 연구에 따르면, 차내의 최신 기술이 제대로 사용되면..

[미쓰비시 후소 캔터 신형] 트랙 커넥트 사이드 가드 탑재 [내부링크]

미쓰비시는 신형 픽업 트럭을 발표했다. 약 10년 만에 캡 디자인이 일신 커넥 티드와 안전 운전 지원에 새로운 장비가 참가했다. 디자인은 "FUSO 블랙 벨트"라는 큰 헤드 마크가 특징이다. 헤드 라이트 및 사이드..

상하이 신형 MG5에 야마하 사운드 탑재 [내부링크]

야마하는 자사의 차량용 스피커 시스템이 상하이 자동차 그룹이 발매하는 신형 "MG5"에 탑재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야마하는 "CLOSER TO THE ARTIST" 경험으로 내걸고 오토모티브 브랜드 오디오 사업을 전..

[저음 강화] 소형 · 박형의 파워드 서브 우퍼 [내부링크]

저음을 강화하는 즐거움을 다각적으로 검증하려고 시도. "소형 · 박형의 파워드 서브 우퍼"를 도입하는 의의와 재미, 심지어 사용 팁까지 해설해간다. 소형 · 박형의 파워드 서브 우퍼는 도입의 장벽이 낮다...

모리타 '위기 관리 산업전 2020' 출전 [내부링크]

모리타는 도쿄에서 개최되는 위기 관리 산업전 2020에 출전. 출전 제품 11종의 세부 사항을 게재한 특설 사이트를 공개했다. 모리타 위기 관리 산업전의 출전은 2011년 이후 9년만이다. 이번에는 대규모 재해에..

렉서스 LC500 컨버터블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ZP을 순정 장착 [내부링크]

미쉐린은 렉서스의 신형 LC500 컨버터블의 신차 장착용 타이어로 고성능 자동차용 런 플랫 타이어 파일럿 슈퍼 스포츠 ZP이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파일럿 슈퍼 스포츠 ZP는 렉서스 LC가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르노 Megane 개량 신형 해치백도 PHV ... 2021 년 상반기에 유럽 출시 [내부링크]

르노는 프랑스에서 개막한 디지털 이벤트 르노 eWays에서 개량 신형 메간(Renault Megane)의 해치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V)의 E-TECH을 설정하고 2021년 상반기에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 르노 eWays는..

겨울 강설 전에 녹 방지 ... 녹의 원인 [내부링크]

철 덩어리인 자동차는 원래 녹이 생긴다. 지극히 당연한이다. 자동차의 표면은 페인트와 코팅으로 덮여 있기 때문에 자동차 운행 중 상처가 났을 때 철 부분이 노출하지 않으면 녹이 진행하는 것이다. 눈에 보이..

BMW 신형 M4 쿠페 발표 ... 패션 브랜드 "KITH"와 협력 [내부링크]

BMW는 미국 뉴욕에서 패션 브랜드 KITH와 협력하여 초대 M3(1989년식)와 신형 M4 쿠페의 원 오프 모델을 발표했다. 초대 M3는 1985년에 발표되었다. M1의 3.5 리터 직렬 6 기통 엔진에서 2.3 리터 직렬 4기통 엔..

MotoGP 아라곤 GP 스즈키 알렉스 린스 시즌 첫 우승 [내부링크]

MotoGP 11 라운드 아라곤 GP 결승 레이스는 스페인의 모터 랜드 아라곤에서 개최. 팀 스즈키 에크 스타 알렉스 린스가 시즌 첫 우승 팀 동료 주앙 밀도 3위 표창 대를 획득 카탈로니아 GP에 이어 올 시즌 두 번째..

Ninja ZX-25R 용 프레임 슬라이더, STF 레버 발매 [내부링크]

액티브는 자사 브랜드 액티브 등의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프레임에 부착 데미지를 경감하는 슬라이더. POM에 삽입된 알루미늄 미끄럼에 의한 2차 피해를 방지한다. 모든 방향에서 충격을 받아 넘기는 원형,..

벌레 및 조류로부터 내 차의 오염을 막는 방법 [내부링크]

벌레로 인한 오염은 자동차에 대적 중 하나다. 그 이유는 벌레의 체액에 포함 된 산 때문이다. 벌레는 헤드 라이트에 접근하기 위하여 특히 따뜻한 계절 야간에 고속도로 주행시에 부착되기 쉽다. 그리고 그 벌레..

신차 비용 투자 "코팅"의 장점은? [내부링크]

처음 구매한 자동차라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일 것이다. 바디는 "도장"이 되어 있지만, 먼지나 그을음, 진흙, 모래, 꽃가루, 배기 가스, 곤충, 조류 배설물 등 오염되기 쉽다. 비가 온 후 묻은 빗물..

어린이나 애완 동물을 차에 남겨둔 채 외출...열사병 위험 [내부링크]

JAF은 차내 열사병 사고 예방을 호소하고 있다. 차에 아이를 남기는 것은 위험하다. 사례는 전국에서 144 건 (어린이 : 115, 애완 동물 : 29)이었다. 이 중 긴급성이 높다고 판단, 일반 여는 작업이 아닌 유리를..

가와사키 Z250 / 400 2021 년 모델 출시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슈퍼 네이키드 'Z250' 'Z400'의 색상 및 그래픽을 변경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Z250 / Z400은 가벼움과 강력함을 겸비한 본격적인 슈퍼 머신. 고출력하고 조작성이 뛰어난 엔진을 가볍고..

슈퍼 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내부링크]

혼다 레이싱(HRC)는 슈퍼 바이크 월드 챔피언십(SBK) 레온 하스라무 선수의 재계약에 합의했다. 2021년 시즌도 팀 HRC을 발표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의 영향을 받은 이번 시즌 최대의 결과를 위해..

야마하 이비노 최초의 컬러 체인지 2021 년 모델 [내부링크]

야마하 전동 스쿠터 E-Vino(이비노)의 색상을 변경하고 2021년 모델로 발매한다. 이비노는 스쿠터 '비노'를 기반으로 개발한 전기 제 4탄. 모터 출력 제어에 의한 부드러운 가속감과 극 저속에서의 뛰어난 실용..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2021 년형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 미국은 'RAV4 하이브리드'(Toyota RAV4 Hybrid)의 2021년 모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RAV4 하이브리드는 직분 사 2.5 리터 직렬 4 기통 가솔린 앳킨슨 사이클 엔진 (최대 출력 176hp, 최대 토크..

스바루 레보구 신형 신개발 엔진, 최신 디지털 조종석 탑재 [내부링크]

SUBARU (스바루)는 풀 모델 체인지 한 스테이션 왜건 레보구 신형를 발표했다. 2대째 신형 레보구는 더 멀리, 더 빨리, 더 편안하고 더 안전하게 라는 그랜드 투어링 계승. 등급 내역은 고도 운전 지원 시스템 아..

푸조 308 / 308SW 개량 신형 출시 [내부링크]

그룹 PSA 재팬은 푸조 '308'및 '308SW'개량 신형을 발매. 특별 사양 '로드 트립'을 새롭게 설정한다. 308 / 308SW 개량 신형은 운전하기 쉬운 크기와 주행의 즐거움, 환경 성능, 안전성 등은 그대로, 푸조 i-Cock..

BMW 4 시리즈 쿠페 신형 [내부링크]

BMW '4 시리즈'가 풀 모델 체인지, 2대째로 진화했다. 신형 BMW4 시리즈는 그 디자인에 BMW 브랜드의 진수를 구현하고 있다. 신형 BMW4 시리즈는 BMW의 전설적인 자동차인 1930년대의 328쿠페와 1970년대의 BMW 3...

BMW 컴팩트 크로스 오버 SUV X1 개량 신형 [내부링크]

BMW의 컴팩트 크로스 오버 SUV X1 개량 신형. 프론트 엔드는 X2와 비슷한 C형 LED 데이 타임 러닝 라이트를 장착, 옵션 레이저 헤드 라이트를 탑재하고 있다. 차세대 디지털 디스플레이 운영 체제 7.0을 탑재하고..

혼다 스테디셀러 몽키 [내부링크]

몽키는 1967년 초대 모델 Z50M 출시 이후 몸집이 작고 귀여운 차체와 취급하기 쉬운 4스트로크 엔진으로 다양한 사용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모델이다. 추가된 색상은 하베스트 베이지을 주체로 오렌..

에어컨 작동시, 연료 얼마나 더 들까? [내부링크]

1,500cc 자동차를 대상으로 확인해본 결과 연비가 13km라고 했을때 에어컨 1단으로 주행을 한다면 연비는 11.5km이며, 3단 이상으로 에어컨 동작시 10~10.5km로 많은 차이를 보인다. 켰다 껐다를 반복하게 되면..

차에서 냄새가 난다면?? [내부링크]

운전 중 이상한 냄새가 난다면 자동차에 이상이 생겼다는 증상이므로 원인을 빨리 찾아야 한다. 달콤한 냄새가 난다면 부동액이 세고 있다는 증거다. 각종 연결부위를 점검하고, 특히 냉각수가 세고 있는지 점검..

HORNET 와이어식 핸들 잠금 ... 간단한 장착으로 높은 범죄 예방 효과 [내부링크]

카토 전기는 HORNET 핸들 잠금 시리즈 최초로 금속 와이어식 HORNET 핸들 잠금 LH-3SR을 출시했다. 차량 도난 총수의 74.1 %는 가정이나 계약 주차장 등 옥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모빌라이저 장착 및 센서식 차..

MINI "쿠퍼 SE"모터 스포츠 ... EV 레이서 개발 프로젝트 [내부링크]

MINI는 EV의 MINI 쿠퍼 SE(MINI Cooper SE)를 루마니아에서 발표했다. 시판 모델은 MINI 쿠퍼 SE이다. MINI 시리즈에 쓰이는 '쿠퍼 S'에 EV를 나타내는 "E"를 조합한 네이밍이다. 전기 모터는 프런트 후드에 탑재..

야마하 "테네레 700"도쿄 모터쇼 [내부링크]

도쿄 모터쇼에서 XT660Z의 후속 모델로 야마하 테네레 700이 공개 되었다. 테네레 700은 689cc 수냉 직렬 2기통 270도 크랭크 엔진을 경량 보디에 탑재. 차명 테네레는 파리 다카르 랠리의 사하라 사막 중남부..

야마하 시그너스 -X, 한정 모델 [내부링크]

야마하는 125cc 클래스 스쿠터 시그너스 -X에 YZR-M1의 이미지를 재현한 특별 사양 차 몬스터 에너지 야마하 MotoGP 에디션을 800대 한정으로 발매한다. 시그너스 -X는 도광 타입의 LED 테일 램프 등 스포티한 스..

BMW 4 시리즈 쿠페 신형 [내부링크]

BMW 재팬은 신형 4 시리즈 쿠페를 발매한다. 신형 4 시리즈는 쿠페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에 또한 다이나믹함을 실현하고 있다. 신형 BMW 420i는 최고 출력 184ps / 최대 토크 300Nm을 발휘하는 2.0 리터 4..

푸조 508 / 508SW, 프리미엄 가죽 에디션 [내부링크]

그룹 PSA 재팬은 푸조의 플래그십 세단 '508'및 '508 SW'에 19인치 알로이 휠과 나파 가죽 시트가 장착된 특별 사양 프리미엄 가죽 에디션을 구성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프리미엄 가죽 에디션은 508 퍼스트 에디..

메르세데스 벤츠, EQC 오프로더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Mercedes-Benz)는 EV의 'EQC'를 기반으로 한 원 오프 모델 'EQC 4x4 2'(포 바이 포 디스)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EQ"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시작한 전기 자동차에 특화된 서브 브랜드다. EQ 브랜..

EV 스포츠카 ... 아우디 'e-tron GT' [내부링크]

아우디는 현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신형 EV 스포츠카 'e-tron GT'(Audi e-tron GT)에 디지털 주행 사운드 시스템 'e-sound "를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e tron GT 디지털 주행 사운드의 개발, 전기 모터의 회..

가와사키 레이스 전용 Ninja ZX-6R 2021년 모델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2021년 레이스 전용 모델 Ninja ZX-6R를 판매처에서 예약 접수하고 특별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레이스 전용 모델 Ninja ZX-6R은 고회전 영역에서의 뛰어난 성능과 중간 회전 영역에서 풍..

스즈키 어드레스 110 연동 브레이크 [내부링크]

스즈키 오토바이가 스쿠터 "어드레스 110"를 발매한다. 클래스 최상위 가벼운 장비 무게 100kg에 의한 처리의 장점과 48.9km / 리터 (WMTC 모드)의 연비 성능과 저중속 영역에서의 뛰어난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교통 사고로 긴급 수술이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가족 연락처는 어디를 찾을까? 소지품에 스마트 폰이 있으면 잠금을 해제하지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의료 ID를 만들어둔다. 긴급 연락처 이름 부분에 가족 관계를 보고 확인한다. 휴대 전화가 없는 경우 면허증..

피아트 500 신형 독일 레드 닷 어워드의 '디자인 컨셉'을 수상 [내부링크]

피아트는 신형 「500」(Fiat 500)이 레드 닷 어워드 2020에서 디자인 컨셉 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1955년에 설립된 '레드 닷'은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 다. 49 카테고리 공업 제품을 대..

르노, 프랑스 eWays EV 컨셉카 데뷔 [내부링크]

르노 그룹 (Renault Group)은 프랑스에서 개막하는 디지털 이벤트 르노 eWays에서 월드 프리미어 르노 브랜드의 EV 컨셉카를 공개했다. 르노 eWays는 9일간에 걸쳐 전문가, 파트너, 일반 사용자와 함께 이동성, 도..

알프스 알파인 차세대 자동차의 새로운 제안.. CEATEC 2020 [내부링크]

알프스 알파인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CEATEC 2020 ONLINE」에 출전하고 차세대 자동차의 새로운 제안이나 IoT 사회를 실현하는 최신 솔루션 터치리스 조작 패널 등 제품 · 기술을 소개한다. 또 "ALPINE Brand..

야마하 PAS 위드 시리즈 색상 변경 [내부링크]

야마하는 자전거의 표준 모델 PAS 위즈, PAS 위드 DX, PAS 위드 SP의 색상을 변경하고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2021 년 모델의 PAS 위드 시리즈는, 고회전 페달에도 편안한 어시스트 느낌과 상황에 따라 전자동으로..

벤틀리 신형 '플라잉 스퍼 V8', 유럽 발표 [내부링크]

벤틀리는 신형 '플라잉 스퍼 V8'(Bentley Flying Spur V8)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W12 엔진에 이어 신형 V8 엔진 탑재 차량이다. 이번에 발표된 신형 플라잉 스퍼 V8은 4.0 리터 V 형 8 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BMW, 'M 1000 RR' 사양 바이크 [내부링크]

BMW 모토 라드 최초의 'M 모델' BMW 'M 1000 RR'이 유럽에서 발표됐다. 2018년 모터 사이클용으로 M을 도입한다고 발표한 이래, M 옵션 장비와 M 부품을 발매해왔다. M 1000 RR에 탑재된 수냉 직렬 4기통 엔진은..

푸조 장고 125, 창업 210주년 기념 모델 한정 발매 [내부링크]

푸조가 210주년을 맞이하는 것을 기념하여 "장고 125 ABS 21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을 21대 한정으로 발매한다. 장고 시리스는 1950년대 '푸조 S55'에 현대 감각을 접목시킨 네오 레트로 스쿠터. 고전적인 스타..

혼다 CBR600RR [내부링크]

혼다 슈퍼 스포츠가 올해 3월에 발매한 CBR1000RR-R에 이어 'CBR600RR'을 출시했다. 신형 'CBR600RR'은 현역 우승 챔프가 개발을 맡았다. 2010 ~ 2018 년 Moto2 클래스가 CBR600RR 엔진을 기반으로 국내 사양은..

혼다 어코드, 2021년 모델 [내부링크]

혼다가 '어코드'(Honda Accord)의 2021년 모델을 미국에서 발표했다. 2021년형 어코드는 와이드된 새로운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을 채용한다. 이 그릴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의 "혼다 감지"레이더 장치..

메르세데스 - 벤츠 S 클래스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Mercedes-Benz)는 독일 슈투트가르트 공항에서 신형 레벨 4 'S 클래스'를 발표했다. 자동 주차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보쉬가 중심이 되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드라이버가 스마트폰 화면..

재규어 랜드 로버, 차내 소음 감소 시스템 개발 [내부링크]

재규어 랜드 로버 (Jaguar Land Rover)는 실내에서 불필요한로드 소음과 타이어 소음을 제거하고 조용하고 정교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액티브로드 노이즈 캔슬 레이션'을 개발을 발표했다. 이 기술은 불필요한..

아우디 RS 모델 탄생 25주년, 한정 모델 출시 [내부링크]

아우디 재팬은 RS 모델 탄생 25주년을 기념한 세계 한정 모델 "RS 25Year" 를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아우디는 1994년 첫 RS 모델 RS 2를 발매했다. RS 4 아반트, RS 5 쿠페 / 스포츠 백은 최고 출력 450ps를 발생..

BMW Motorrad 세계 판매 결과 발표 [내부링크]

BMW의 모터 사이클 부문 BMW 모토 라드 (BMW Motorrad)는 세계 신차 판매 결과를 발표했다. 총 판매 대수는 12만 9599 대. 전년 동기 대비 5.4 % 감소, 2 년 만에 전년 실적을 밑돌았다. 신차 판매 감소는 신종..

올바른 운전 자세 [내부링크]

기본적인 안전운전 자세는 운전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편한 자세를 취하면서 핸들의 조작, 페달 조작, 기어레버 조작이 쉬우면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안전운전을 위한 기본적인 자세를 알아보자. 운전석 슬라이..

재규어 XF 왜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개량 [내부링크]

재규어 자동차는 재규어 'XF 스포츠 브레이크 "(Jaguar XF Sportbrake)의 개량 신형을 유럽에서 발표했다. XF 스포츠 브레이크는 재규어의 미들 클래스 세단 'XF'의 스테이션 왜건 판이다. 직분 사 2.0 리터 직렬..

덴소 리튬 이온 배터리 모니터링 IC 개발, 연비 향상 [내부링크]

덴소는 전기 자동차의 연비 향상 및 항속 거리 연장에 기여하는 차기형 "리튬 이온 배터리 모니터링 IC"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리튬 이온 배터리 모니터링 IC는 덴소가 2015년에 개발한 기존 제품에 비해 배터..

자동차 미션관리 [내부링크]

자동미션은 오일의 교환시기를 체크하여 40,000km이상이 되었을 경우는 점검하여 교환해 주어야 한다. 유색이 황갈색 및 적갈색이면 교환해야 한다. 수동미션은 오일의 교환시기를 체크하여 25,000km이상이 되었..

알맞은 타이어 공기압 [내부링크]

타이어의 공기압이 표준보다 30% 낮으면 기름은 10% 더 든다. 반대로 30% 높으면 8%의 기름 낭비가 따른다. 공기압이 높으면 타이어 중앙 부분이 빨리 닳아 수명이 짧아진다. 알맞은 공기압은 안전과 기름 절..

파워 앰프 내장 DSP [내부링크]

소리가 좋은 파워 앰프 내장 DSP를 선택하고 싶다면 파워 앰프 내장 DSP는 나선형의 "P-SIX DSP MKll"를 추천한다. 파워 앰프 내장 DSP 중에서는 음질 성능은 최고다. 또 기체는 8ch을 제어 할 수 6ch 파워 앰프..

신차 구입할 때 비용을 절감하는 현명한 방법은? [내부링크]

승차 횟수가 많지 않고 꼭 내 차를 구매하지 않아도 좋다면, 카 쉐어링 서비스 및 렌터카 이용을 추천한다. 일년에 몇 번, 장기 휴가 때 밖에 운행하지 않는다면, 가장 낮은 비용일 것이다. 매일 출퇴근 등 일상..

BMW M3와 M4 신형 M 퍼포먼스 파트 [내부링크]

BMW는 신형 M3세단(BMW M3 Sedan)와 신형 M4쿠페(BMW M4 Coupe)에 "M 성능 부품"을 설정한다고 발표했다. M 성능 부품은 BMW 순정 용품의 새로운 시리즈이다. 이미 '3 시리즈', '2 시리즈', '1 시리즈'와 SUV 등 B..

아큐라 SUV 'MDX' 인테리어 선공개 [내부링크]

혼다의 아큐라는 발표 예정인 차기 아큐라 「MDX」(Acura MDX) 프로토 타입의 인테리어를 선공개 했다. MDX는 아큐라의 최상급 SUV이다. 현재 MDX는 3세대 모델로 뉴욕 모터쇼 2013에서 발표되었다. 2016년 봄 뉴..

고든 머레이의 700마력 경량 슈퍼카 T.50 [내부링크]

고든 머레이 자동차는 2022년 한정 100대를 출시할 예정으로 신형 슈퍼카 'T.50'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T.50은 고든 머레이 자동차의 제 1호 슈퍼카이다. "50"은 고든 머레이의 자동차 디자인, 엔지니어링, 모터..

야마하, 이탈리아 팬틱에 자회사 양도 [내부링크]

야마하는 이탈리아 오토바이 엔진 제조 그룹 모토리·미나 레리 (MM)의 모든 발행 주식을 업무 제휴처 팬틱 자동차 회사에 양도한다고 발표했다. 팬틱 자동차 회사는 이탈리아에서 오토바이와 전기 자전거를 생산..

자동차 광택 관리 [내부링크]

1. 타르, 벌레나 곤충 자국을 제거하려면, 뾰족한 물건을 사용하지 말고 타르 제거기를 사용하도록 한다. 2. 부식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왁스나 크롬 방부제를 바르고 광택이 날 때까지 문지른다. 3. 겨울..

혼다 e 신형 [내부링크]

장난감 같아 손바닥에 실린 것 같은 친근감. "혼다 e"디자인은 질감이 있는 나무가 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플라스틱을 잘 정리하고 있다. 쓰리 사이즈는 전체 길이 3895 × 전폭 1750 × 전고 1510mm. 경..

미쓰비시 아웃 랜더 PHEV 여성 경쟁 랠리에 참가 [내부링크]

미쓰비시 자동차 미국 부문은 개최 중인 여성 경쟁 'Rebelle Rally'에 아웃 랜더 PHEV'(Mitsubishi Outlander PHEV)에 참가하고 있는 2명의 여성을 미 육군에서 32년의 경험을 가진 네비게이터 레이철 리데..

역 주변 '헬로 자전거' 점유율 실증 실험 [내부링크]

오다큐 그룹과 시나 넨 이동성 PLUS는 오다큐 선 세타 가야 지역 역 주변 점유율 사이클 서비스의 실증 실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역 주변 및 역 인근 상업 시설 등에 전동 어시스트 점유율 사이클 대여 · 반..

토니 보우, 트라이얼 세계 선수권 14연패 [내부링크]

2020 트라이얼 세계 선수권 시리즈 최종전 이탈리아 GP가 혼다 레이싱(HRC)의 "렙솔 혼다 팀" 토니 보우 선수가 14년 연속 14번째 시리즈 챔피언을 획득했다. 시즌 트라이얼 세계 선수권 대회는 신종 코로나 바이..

자동차 배터리 관리 방법 [내부링크]

전기장치들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을 끄게 될 경우 헤드라이트나 에어컨, 라디오 등은 배터리 전원에 연결되어 작동하게 되어 배터리가 충전되기 어렵고 시간이 지나면 방전될 수 있다. 여름에는 고온으로 인..

침수된 도로를 주행할 때 발생하는 문제 [내부링크]

자동차가 침수된 도로를 주행하는 경우 수심이 차량의 바닥을 초과하면 엔진이나 전기 장치에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또 수심이 문 높이의 절반을 초과하면 문을 안쪽에서 열 수 없게 된다. 일반 자동차는 수..

저음 강화, 서브 우퍼를 도입하는 의의는? [내부링크]

초 저음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없는 이유가 자동차에 있다!? 우선 카 오디오 서브 우퍼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하나는 도어 스피커는 저음 재생 능력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도어에 장착되는 스피커 크고..

메르세데스 벤츠, 차세대 EV 개발의 새로운 프로그램 출시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Mercedes-Benz)는 가상 설명회에서 "비전 EQXX"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비전 EQXX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차세대 EV 개발에 있어 흥미로운 다음 단계가 될 것이라고 한다...

메르세데스 AMG C63 차기형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는 현재 주력 모델 'C 클래스' 차기형을 개발하고 있지만, 그 정점에 최강 모델 'AMG C63' 시판형 프로토 타입. 프로토 타입은 초기 테스트 차량을 위해 바디를 가리고 있다. 하지만 AMG 스테디셀..

마쓰다 MX-30 [내부링크]

판매가 시작된 마쓰다의 SUV MX-30 24V 마일드 하이브리드 2.0 리터 가솔린 엔진. 첫째, 외부는 프런트 사이드 리어에 크롬 파트를 추가, 모노그램이 새겨져 있는 블랙 혹은 브라운의 루프 데칼, 휠 너트 및 센터..

고음질 사이버 네비 X 2020 겨울 모델 발매 [내부링크]

파이오니아는 고음질 기술과 고음질 부품의 하이 엔드 오디오 내비게이션 '사이버 네비 X 시리즈'의 겨울 모델 "AVIC-CL902 XS III" "AVIC-CZ902 XS III"를 발매한다. 2018년 6월에 발매한 바 나비 X 시리즈는 하..

야마하 한정 모델 MotoGP [내부링크]

야마하는 125cc 클래스 스쿠터 '시그너스-X'에 'YZR-M1'의 이미지를 재현한 특별 사양 "몬스터 에너지 야마하 MotoGP 에디션"을 800대 한정으로 발매한다. 시그너스-X는 용맹스러운 전면 페이스가 도광 타입의 LE..

BMW, M4 신형 베이징 모터쇼 발표 [내부링크]

BMW가 중국에서 열린 베이징 모터쇼에서 신형 M4 쿠페(BMW M4 Coupe)를 발표했다. BMW '4 시리즈 쿠페' 신형 기반의 고성능 M 모델이다. 파워 트레인은 최신 BMW M 트윈 파워 터보 엔진, 'S58'형으로 불리는 직분..

VW, F1 머신 최고 속도 기록에 도전 ... 굿 우드 스피드 위크 [내부링크]

폭스바겐은 영국에서 개최되는 '굿 우드 스피드 위크'에 Volkswagen ID : R이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매년 개최되던 굿 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에 의해 중단되었다. 대신..

자동차 연비 줄이는 습관, 경제운전 방법 [내부링크]

1. 최적경로 미리 파악 지도, 인터넷, 교통방송, 내비게이션 등 교통정보매체를 이용하여 운행 전 최적의 경로를 파악한다. 2. 엔진 예열은 10초 엔진 예열은 10초 정도가 적정하며, 최대 30초를 넘지 않는다. 3...

독일 하이 엔드 4ch 앰프 "Z-Studio 4Ch Amplifier version 1.1" [내부링크]

이스 코퍼레이션은 독일의 하이 엔드 브랜드 Micro-Precision 슈퍼 하이 엔드 모델 Z-Studio 4Ch Amplifier version 1.1을 공식 판매점을 통해 주문 생산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마이크로 정밀의 주력 시리즈 Z-St..

메르세데스 벤츠, 새로운 전략 발표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Mercedes-Benz)가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다. 새로운 전략은 높은 수익성을 동반하는 성장을 중시한다. 구조적으로 높은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이 치열한 세그먼트 제품 개발 자원에 자금을..

2020년 상반기 할리 점유율 35.4 % 사상 최저 [내부링크]

일본 자동차 수입 조합 (JAIA)은 2020년도 상반기의 수입 소형 오토바이 신규 등록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2.8 % 감소한 1만 1241대로 2년 만에 전년 실적을 밑돌았다. 브랜드별로는 할리는 16.2% 감소..

VW 폴로, 배기 가스 기준치 초과 위험 리콜 [내부링크]

폭스 바겐 그룹 재팬은 폴로 1.0 / 70kW 촉매 변환기 고장으로 리콜(회수 · 무상 수리)을 신고했다. 대상은 2019년 8월 27일부터 2020년 6월 16일에 수입된 4148대. 대상 차량은 배출 가스 발산 방지 장치에 있..

로드킬 (Road kill) 예방과 주의 운전 [내부링크]

인간의 편의를 위한 도로는 동물의 이동 경로를 차단하여 서식지를 위협하고 또한 등산로 개방이나 삼림의 훼손으로 인해 동물은 이를 피하기 위해 서식지를 이동할 수밖에 없고 그로 인해 도로를 가로질러 가면서..

[혼다 시빅 타입 R 개량] 카본 에어로 보닛 & 스포일러 발매 [내부링크]

M-TEC는 혼다 '시빅 타입 R'개량 신형의 발표에 따라 각종 부품을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신형 시빅 타입 R 용 무한 부품은 MoreR을 콘셉트로 무한한 레이싱과 "MUGEN RC20GT"의 노하우를 쏟아 개발한 카본 에어로..

아우디 TT 245 마력 터보, S라인 공모전 플러스 발표 [내부링크]

아우디는 TT(Audi TT)에 S라인 공모전 플러스를 유럽에서 발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TT는 2014년부터 판매되고 있는 3세대에서 활력을 추구하고 있다. 직분 사 2.0 리터 직렬 4기 통 가솔린 터보 'TFSI' 엔진의..

두카티, 크루저 컨셉 draXter 공개 [내부링크]

두카티는 이탈리아 '모터 바이크 엑스포'에서 X 디아베루 기반 크루저 draXter를 공개했다. draXter의 컨셉은 프리미엄 레이싱 구성 요소를 채용한 드래그 스타. 거친 라인과 바디를 가지면서 슈퍼 직계 서스펜션..

자동차 운전 중 펑크가 났을 때 대처 방법 [내부링크]

1. 운전 중 펑크가 나면 비상 경고등을 켠 후 차를 도로 가장자리로 안전하게 유도해야 한다. 이때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것보다 엔진 브레이크를 이용하여 속도가 떨어지면 가볍게 브레이크를 밟아 정지하는 것..

자동차 노킹현상 [내부링크]

노킹은 가솔린 엔진의 이상 연소 및 이에 동반하여 발생하는 소리로서 가솔린 엔진의 폭발 행정은 우선 플러그의 스파크에 의하여 화염의 핵이 발생하고, 이 핵을 중심으로 화염이 주위로 퍼져나간다. 이때 플러..

BEWITH AM RS 모델 등장 [내부링크]

알루미늄 - 마그네슘 진동판을 이용한 BEWITH의 Reference AM. 깨끗하고 풍부한 사운드가 인기다. 레퍼런스 AM에 RS 모델과 16.5cm 서브 우퍼가 등장. 새로운 자기 회로와 새로운 진동판을 채용해 새로운 매력을..

스즈키 캬 리이 등 8 만 2000 대, 연료 탱크 균열 ... 리콜 [내부링크]

스즈키는 "캬 리이"등의 연료 탱크에 균열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리콜(회수 · 무상 수리)을 신고했다. 대상은 스즈키 "캬 리이 ', 닛산'NT 100 클리퍼 '마즈다'스크럼 '미쓰비시'미니 캡 '의 4 차종으로 2013 년..

애스턴 마틴 최초의 SUV '베스트 디자인 올해의 차'수상 [내부링크]

애스턴 마틴은 브랜드 최초의 SUV의 "DBX"(Aston Martin DBX)가 영국 '선데이 타임스'의 '모터 어워드'에서 '베스트 디자인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DBX는 애스턴 마틴 특유의 강력 균형 잡힌 성능을..

혼다 CBR600RR [내부링크]

신형 'CBR600 RR'은 서킷에서 우승 현역 챔프가 개발 라이더를 맡은 것이다. 초대 CBR600RR은 2003년에 등장하고 FIM 월드 슈퍼 스포츠 선수권 대회 (2003 ~ 2008,2010,2012,2014)과 아시아 로드 레이스 챔피언십..

간단한 DIY 보수 소프트 99 [내부링크]

소프트 99 간단한 DIY 보수 신차의 광택을 되살리기 제1탄 제품 컬러 마무리, 고무 및 도색되지 않은 수지 광택제, 휠 철분 용해 기를 발매했다. 이번 소프트 99는 더 많은 사용자가 DIY 보수를 할 수 있도록 다..

MINI EV "쿠퍼 SE" 정보 표시계 시스템 변화, 대폭 개량 [내부링크]

MINI는 2020년 전기 자동차 "쿠퍼 SE"를 발표한 후 이미 대폭 개량에 착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퍼 SE는 5 도어 모델 쿠퍼 S의 전기 버전으로 등장. 잡은 프로토 타입의 프런트 엔드는 거대한 그릴을 갖..

주행 중 브레이크 경고등 점등시 [내부링크]

주행 중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는 경우 브레이크 계통이 이상이 있다는 신호이므로 차를 안전한 장소에 정지시켜야 한다. 만일 브레이크 제동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평상시보다 강하..

Ninja H2R 엔진 탑재한 헬기 비행 시험 성공 [내부링크]

가와사키 중공업은 무인 복합 (복합 형) 헬기 'K-RACER "비행 시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시험기는 직경 4m의 메인 로터와 좌우 양현에 테일 로터의 날개와 프로펠러를 가진 복합 헬리콥터라는 특수한 형태를..

두카티 신형 무루티 스트라 V4 생산 시작 ... 양산차 최초의 레이더 시스템에서 이륜 버전 ACC 실현 [내부링크]

두카티는 새로운 디자인의 V4 엔진과 양산차 최초로 레이더 시스템을 탑재한 신형 무루티 스트라 V4의 생산을 시작했다. 신형 무루티 스트라 V4를 탑재하는 전방 / 후방 레이더 센서는 70 × 60 × 28mm의 콤팩트..

오토 차량 변속 때 충격이 발생하는 원인 7가지 [내부링크]

1. 자동변속기 오일량이 너무 많거나 적다. 2. 자동변속기 오일의 열화 또는 점도가 불량하다. 3. 가속페달 케이블 또는 스로틀 위치 센서 조정이 불량하다. 4. 자동변속기 전자제어 계통이 이상하다. 5. 자동변..

로터스 자동차, 차세대 EV 개발 ... LEVA 출시 [내부링크]

로터스 자동차 (Lotus Cars)는 차세대 EV의 개발을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 "LEVA '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LEVA는 Lightweight Electric Vehicle Architecture의 약자이다. 이 프로젝트는 로터스 자동차가 주도하..

지프 랭글러 한정 발매 [내부링크]

FCA 재팬은 지프 '랭글러' 루비콘에 오프로드 장비와 개성적인 디자인을 한 '리콘 (Recon)'을 200대 한정으로 발매한다. 루비콘은 높은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는 중에서도 극 저속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로우 레..

혼다 포르자 [내부링크]

250cc 빅 스쿠터 혼다 '포르자'. 스쿠터 최초로 Honda 선택 가능 토크 컨트롤(HSTC)의 탑재는 놓칠 수 없다. 첨단 전자 제어를 탑재해 주행의 잠재력을 크게 향상 하고있다. 최신 모델은 "AGILE & CLASSY"이 스타..

패밀리 카의 필수품, 자동차 리어 모니터 [내부링크]

자동차 리어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AV 일체형 내비게이션과 연동시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일부 해당 내비게이션과 연계시킴으로써 기능을 확장하는 모델도 있지만, 그렇지도 다른 내비게이션과 함께 사용할 수..

가와사키 레이스 전용 모델 Ninja ZX-6R [내부링크]

가와사키 모터스 재팬은 2021년 레이스 전용 모델 "Ninja ZX-6R"를 예약 접수를 개시하고 특별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레이스 전용 모델 Ninja ZX-6R은 고회전 영역에서의 뛰어난 성능과 중간 회전 영역에서 풍부..

미국 MONSTER 신형 RCA 케이블, 스피커 케이블, 원격 케이블 출시 [내부링크]

 이스 코퍼레이션에서 미국 MONSTER 최상위 M 시리즈 M900i를 비롯해 엔트리 클래스의 200i M100i 3시리즈의 신형 RCA 오디오 케이블과 12게이지 18게이지까지 4크기를 갖춘 800S시리즈 스피커 케이블, 그리고 18..

테슬라 2021년 인도 진출 가능성 [내부링크]

테슬라(Tesla)의 엘론 머스크 CEO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2021년에도 인도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테슬라 클럽 인디아"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테슬라 클럽 인디아는 인도 시장에 테..

야마하 전동 "토리타운" 독일 디자인상 수상 [내부링크]

야마하 전동 이동 모델 "토리 타운"이 '독일 디자인 어워드 2021'의 우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위너'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토리타운은 LMW 기구를 갖춘 전면 2륜 소형 전동 이동성. 자연에 존재하는 형태와..

메르세데스, 딸의 이름이 브랜드에 있다 [내부링크]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브랜드는 사업가 에밀 에리넷쿠의 딸 메르세데스 에리넷쿠에 연관된다. 에밀 에리넷쿠 기억하기 쉬운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었다. 1900년 4월 다임러 새로 개발되는 엔진이 "다임..

피렐리 "P Zero Trofeo R" 맥클라렌 경량 슈퍼카 [내부링크]

피렐리는 맥라렌 765LT의 순정 타이어로 P Zero Trofeo R 전용 장착된다고 발표했다. 이 차량은 1997년 FIA GT 카테고리에서 11전 중 5경기에서 승리. 또 르망 GT1 클래스에서 3위를 약 30바퀴의 차이로, 원투 피..

캐딜락 CT5 E 클래스 [내부링크]

CT5는 CT6과 SUV의 XT5, XT4에 이어 캐딜락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이 도입되었다. 고급 크루즈 컨트롤, 향상된 포워드 자동 비상 브레이크, 자동 주차 보조, 레코더와 HD 서라운드 비전, 리어 보행자 감지 및 경..

포르쉐 911 사파리, 2022년 발매 [내부링크]

포르쉐가 개발을 진행하고있는 911 사파리 상용형의 최신 프로토 타입이 뉘르부르크링에 출현했다. 하이 라이딩 911은 지금까지 여러번 등장하고 있지만, 마지막으로 발표된 것은 2012년의 컨셉카 911 비전 사파..

람보르기니 슈퍼카 "미우라 SV" 50주년 [내부링크]

람보르기니의 슈퍼카 미우라 SV(Lamborghini Miura SV)가 데뷔 50주년을 맞이했다. 미우라는 1966년 3월 스위스에서 개최된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되었다. 1963년에 창업한 람보르기니가 페라리에 대항하는 슈퍼..

롤스로이스 에르메스 콜라보레이션... 팬텀 오리베 [내부링크]

롤스로이스는 팬텀(Rolls-Royce Phantom)을 기반으로 에르메스와 콜라보레이션한 원 오프 모델 팬텀 오리베를 발표했다. 팬텀 오리베는 영국 굿 우드의 롤스로이스 본사와 프랑스 파리의 에르메스 맞춤형 전문가가..

도요타 알파 골든 특별 사양 출시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는 고급 미니 밴 알파 및 베르 파이어를 일부 개량하고, 알파에 특별 사양 S타입 골드II를 발매한다. 이번 일부 개량에서는 원터치 스위치 듀얼 파워 슬라이딩 도어, 액세서리 콘센트를 전차 표준 장..

뉴 레트로 & 아웃 도어 태프트 예약 주문 [내부링크]

부품 제조 업체의 DAMD는 신작 바디 키트 TAFT 80 's 및 TAFT little D 예약 주문을 시작한다. 작년 6월에 발매 된 가벼운 크로스 오버 SUV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TAFT. 이번 신작 바디 키트에서는 새로운 뉴 복고..

도요타 세계 판매 실적, 전년도 90% 이상 확보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는 2020년도 생산 · 판매 · 수출 실적을 발표했다. 글로벌 판매 대수는 2년 연속 전년을 밑돌았지만, 코로나 재난 속에서 전년 대비 4.0% 감소한 908만 7303대를 확보했다. 글로벌 판매는 주로 중..

도요타 하이브리드 밴 '시에나' 우드랜드 에디션 [내부링크]

도요타 자동차 미국 신형 시에나(Toyota Sienna)에 우드랜드 에디션을 구성한다고 발표했다. 루프 레일, 다크 크롬 컬러 액센트, 18인치 알루미늄 휠, 블랙 엠블럼도 장착된다. 실내에는 전용 스티치 색상이 있는..

오토 차량에서 변속때 충격이 발생하는 원인 [내부링크]

자동변속기 오일량이 너무 많거나 적다. 자동변속기 오일의 열화 또는 점도가 불량하다. 가속페달 케이블 또는 스로틀 위치센서 조정이 불량하다. 자동변속기 전자제어 계통이 이상하다. 자동변속..

에어컨 작동시, 연료 얼마나 더들까? [내부링크]

에어컨 작동시 기름 얼마나 더 먹을까? 1,500cc 자동차를 대상으로 확인 결과 평시 연비가 13km 라고 했을때 에어컨 1단으로 주행을 한다면 연비는 11.5km 이며, 3단 이상으로 에어컨 동작시 10~10.5km로 많은 차..

핸들 조작시 소음 원인 [내부링크]

핸들 조작시 하부에서 발생되는 소음이라 하면 등속 조인트일 가능성이 있다. 등속조인트는 엔진의 구동력을 차 바퀴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조향 장치와도 연결되어 있어서 방향을 바꾸는 역할도 한다. 진동이..

BMW 이륜 최초의 'M 1000 RR' [내부링크]

BMW 모토 라드는 BMW 모토 라드 최초의 M 모델의 BMW M 1000 RR이 2021년 시즌의 MotoGP에 기용한다고 발표했다. M 1000 RR에 탑재된 수냉 직렬 4기통 엔진은 S 1000 RR의 파워 트레인이 기반이다. 최대 출력은 2..

닛산의 총 생산 대수 15개월 만에 플러스 [내부링크]

닛산 자동차는 2020 년 12 월의 생산 · 판매 · 수출 실적을 발표했다. 글로벌 생산은 전년 동월 대비 9.9 % 증가한 39 만 7438 대, 15 개월 만에 플러스가 되었다. 국내 생산이 6.1 % 감소한 5 만 7468 대에 그..

MOTO GUZZI 신형 V7 스톤 / 스페셜 배기량 850cc 확대 [내부링크]

MOTO GUZZI는 배기량을 850cc로 확대한 신형 V7 스톤 및 V7 스페셜을 발표했다. 신형 V7은 어드벤쳐 모델 V85TT의 공냉 90도 V트윈을 기반으로 한 850cc 엔진을 탑재. 선대의 750cc 엔진에 비해 최고 출력은 52HP..

스마트 농업 실현, 보쉬와 BASF가 합작 [내부링크]

보쉬와 BASF의 자회사인 BASF 디지털 파밍은 스마트 농업 솔루션을 세계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절반 출자의 합작 회사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쾰른에 본사를 둔 새로운 회사를 설립한다. 보쉬는 하드웨어와 소프..

스크램블러 1200 [내부링크]

클래식하고 본격적인 오프로드 주행도 가능한 모델이 등장했다. 엔진은 보너 빌 T120 계열의 하이 토크형 수냉 병렬 2기통을 더 튜닝하여 최고 출력으로 12.5 % 증가, 90ps을 발휘. 'XC'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