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cj의 등록된 링크

 casec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공모주 일정] 2022년 8월 - 쏘카, 쏘카 공모주, 쏘카 청약 일정, 쏘카 공모가, 쏘카 수요예측, 쏘카 상장일 [내부링크]

2022년 8월에 예정되어 있는 '쏘카' 공모주에 대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쏘카 쏘카는 제주도 렌터카 사업으로 시작한 카셰어링 서비스 기업입니다. 2011년 설립되어 현재 직원 367명의 대한민국 최대 규모 카..

[공모주 일정] 더블유씨피 공모 연기 공시, 9월 코스닥 상장 예정 [내부링크]

상장을 추진 중인 2차 전지 분리막 전문 기업 더블유씨피가 지난 27일 증권 신고서를 정정 제출하고 공모 일정을 수정하였습니다. 공모 일정 변경 요청 사유는 상반기 호실적 예상으로 이를 증권 신고서에 반영하..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뜰폰 5G 요금제 가격 비교 [내부링크]

최근 물가 상승으로 통신료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알뜰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통한 지 2년이 지나 약정기간이 만료되고 통신비 절약을 위해 알뜰폰으로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러..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차이 한 눈에 비교하기 [내부링크]

보통 거주형 부동산은 크게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나뉘게됩니다. 각각의 주택은 거주용이라는 목적은 같으나 세부적인 면에서 약간씩 차이를 보이는데요. 오늘은 이 세가지 분류가 어떻게 다른지..

연금 저축 펀드 가입방법 및 추천 TOP 10 [내부링크]

연금저축펀드가 수익률 부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시장 변동성과 미래 불확실성이 높은 투자환경에서도 장기 수익률에서 꾸준한 상승 흐름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연..

실업급여 신청방법, 수급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2020년 초 유행하기 시작한 코로나로 인해 2021년까지 실업자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러한 실업자분들을 위한 정책이 바로 실업급여인데요. 직장을 잃은 구직자 분들이 빠르게 취업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매달 일..

청년희망적금 못한 사람 주목! '청년도약계좌' 내년 시행 [내부링크]

올해 초 실시한 청년 희망적금.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하면 최대 약 8%의 이자율을 적용하여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한 상품이었습니다. 이 청년희망적금과 비슷하게 청년들의 초기 자산형성을 돕..

실질 자취 비용 계산 - 대학생 vs 직장인 자취 한 달 생활비 얼마나 나올까? [내부링크]

취직에 성공하거나 대학에 입학하는 분들 중 자취를 시작하거나 자취를 하고 싶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자취하면 돈이 줄줄 샌다"라는데, 과연 자취생의 한 달 생활비는 얼마나 나올까요? 대학..

재테크의 꽃은 결국 부동산? 부동산 경매 방법 [내부링크]

2022년도 벌써 하반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올 초부터 꾸준히 말이 많았던 부동산은 하락세로 접어 들은 것처럼 보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부동산 경매 시장에서도 확실한..

현대오일뱅크 IPO, 상장 철회 관련주 영향 및 HD현대 배당 [내부링크]

현대오일뱅크가 기업공개(IPO) 계획을 철회하겠다고 21일 공시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20일 이사회에서 최근 주식시장의 상황과 동종 업계의 주가 동향을 고려하여 기업공개를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

2022년 국민 임대 아파트 입주조건 및 신청방법 확인 [내부링크]

LH국민임대아파트는 거주가 안정적이지 않은 저소득층을 위해 LH 주택공사에서 시행하는 주택공급정책입니다. 일반 주택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주택을 이용할 수 있어서 월세나 전세 보증금을 마련하기..

[공모주 일정] 2022년 8월 - 더블유씨피, 더블유씨피 공모주, 더블유씨피 청약 일정, 더블유씨피 공모가, 더블유씨피 수요예측 [내부링크]

더블유씨피(WCP)가 27일 증권신고서를 정정 제출하고 공모 일정을 수정 발표 했습니다!! 변경된 일정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2.08.02 - [재테크/주식] - [공모주 일정] 더블유씨피 공모..

매달 10만원으로 3년뒤 1440만원 + @ 청년내일저축계좌 대상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오늘은 청년 여러분들에게 좋은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매달 10만 원씩 저축하면 정부에서 3년 뒤에 1440만 원과 이자를 지급하는 청년 복지 저축 상품이 오늘..

유상증자, 무상증자 뜻 주가에 미치는 영향과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주식 시장에서 공시 뉴스를 보다보면 유상증자나 무상증자에 대한 내용을 접하게 됩니다. 오늘은 주식시장에서 유상증자, 무상증자의 개념과 각각 주가에 어떠..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울트라스텝 뜻 | 금리 인상 용어 [내부링크]

미국 28년만에 자이언트스텝 단행 기준 금리 1.5% ~ 1.75% 연준 이달 말 자이언트 스텝 가능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지난 6월 FED(미 연방 준비 제도)의 0.75%포인트 금리 인상 이..

20대 저축 비율 - 남들은 '이만큼' 저축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직장인이 되어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분들이 월급을 받기 시작하면 곧 주변에서 돈 관리에 대한 잔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돈을 모아놓아야 한다.', '..

주가와 금리, 유가의 상관 관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금리와 유가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환율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주가와 환율의 상관 관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요즘 유가가 오르면서 극심한 인플레이션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 각 정부는 금리를 인상하여 인플레이션 억제에 나서고 있으며, 국가 간의 경제 정책..

미국 국채를 사야하는 이유, 미국 국채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채권의 정의와 종류, 그리고 투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번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는 경제 불황 시기에 각광받..

사회초년생 소액 재테크 종류 - 200만원 이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재테크 시작을 망설이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초기 자금, 즉, 시드머니가 없어서 인데요. 사실 돈이 생겼을때 하는 것이 아니라 적은 돈으로 시..

채권이란? 직접 투자, 간접 투자, 채권형 펀드 | 투자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사람들 대부분은 재테크 투자 상품 하면 주식을 가장 먼저 떠올리곤 합니다. 실제로도 개인 투자자분들은 대부분이 주식에 투자하고 있죠. (최근 각광받고 있..

우선주와 보통주 차이 | 어떤 종목이 배당금에 더 유리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최근 전 세계적인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증시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연일 폭락하는 주가를 보며 현재 흐름에 맞는 투자 방법을 고민하시는 분이..

초보도 할 수 있는 재테크 4탄 - IRP 퇴직연금 | 개인형 퇴직연금 IRP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직장인이시라면 매년 적립되는 퇴직금과 관련하여 IRP에 대해 한 번씩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수년간 열심히 근로한 근로자들이 퇴직할 때 목돈을 수령..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 투자 가이드 1 | 부동산 용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사람이 삶을 영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소가 바로 의, 식, 주인데요. 이 세 가지 요소 중에서도 가장 충족시키기 어려운 요소는 아무래도 주거일..

초보도 할 수 있는 재테크 3탄 - ISA 계좌 | 절세의 꽃 ISA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거나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세금에 대한 걱정을 해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돈을 벌던 돈을 쓰던 돈의 흐름이 있는 곳은 어디에..

초보도 할 수 있는 재테크 2탄 - CMA | 개설부터 종류, 금리 비교까지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요즘 연일 계속되는 금리 인상, 가상 화폐의 폭락, 안보 위기 등으로 투자 시장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약세장 속에서 시작할만한 재테크 상품이 없을..

초보도 할 수 있는 재테크 1탄 - ETF 주식 | 정의부터 레버리지 인버스까지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최근 몇 년간 주식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기존 투자자들 뿐만 아니라 20~30대 MZ세대들도 너도나도 주식 투자에 뛰..

프리랜서라면? 1인 200만원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받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어느덧 코로나 확산세가 잠잠해지면서 점점 일상을 되찾아가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요즘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2년 반 동안 고생 많이 하셨을 것 같은데요...

20대 사회초년생 독립 비용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오늘은 사회초년생 청년분들이 독립하는데 도움이 될 전세자금 대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유동성 회수를 위해 기준 금리를 인상하는 흐..

2022년 놓치면 안되는 사회초년생 청년지원금 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오늘은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청년분들을 위한 지원금 종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시국과 경제 악화로 인해 청년 취업난이 큰 문제가 되고 있..

내 집 마련하고 싶다면 주택 청약 통장 개설부터 1순위 조건까지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최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은 집값에 내 집 마련에 대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집 마련의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자 이..

20대 사회초년생 가계부 월급 관리 노하우 팁 Tip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월급을 관리하고 계신가요?? 혹시 첫 월급을 받은 행복에 젖어 이곳저곳에서 불필요한 지출을 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경제관념을..

20대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및 추천카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오늘은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신 대학생분들과 취직에 성공한 사회초년생분들을 위해 신용카드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활동 반경이 넓어지..

20대 30대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꿀팁 BEST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혹시 사회초년생 여러분들 중 월급을 받아도 통장에 모이는 돈은 없고 월급은 들어오자마자 빠져나가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들어오는 월급은 한..

20대 30대 사회초년생이 5년안에 1억 모으는 법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을 위한 5년 안에 1억 목돈 시드 머니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우선 어려운 시기에 취업에 성공하신 사회초년생 여러분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대 30대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상을 바꾸는 힘 Gridy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놓치면 안 될 가장 중요한 포인트에 대해 다뤄보려고 해요. 요즘 주식 열풍, 코인, 부동산, NTF 등 다양한 자산의 활성화로 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