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news의 등록된 링크

 casenew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4건입니다.

추억도 마케팅이 되는 시대! [내부링크]

최근 식품업계에 불어온 레트로 열풍… 포켓몬 빵의 재출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 이제는 ‘추억’도 마케팅 할 수 있는 시대! 식품업계에는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 수십년 전 출시 후 단종된 제품을 재출..

삼성 갤럭시S22 ‘GOS’ 왜 논란일까? [내부링크]

대통령 선거 이전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슈였던 삼성전자 GOS 조작 사건. 이름만 듣고 자세한 내용은 모르는 이들이 많을 것 같아 이를 정리해봤다. 대통령 선거를 제외하고 2022년 3월 우리나라에서 가장 뜨거웠..

조직문화를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 바로 ‘승진식’ [내부링크]

"'승진'은 경영자가 사용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인사적 리더십입니다." 조직의 명예로움을 드높이는 시간인 승진식 오프닝부터 멘트까지, 그 세부적인 사항들 승진은 경영자가 사용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인사..

월간회의 양식으로 생산적인 회의 시간을 갖자! [내부링크]

생산적인 월간회의를 진행하려면? 컨펀 받는 시간이 아닌 피드백 중심으로! 조직 내 소통이 필요해 모인 회의 시간을 어떻게 하면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을까? 회의 시간이 방향성에 맞게 잘 가고 있는지 고민에..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확보하는 법! [내부링크]

기업은 어떤 사람을 뽑아야 하는가? 면접 질문은 이렇게!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말하는 '신지정사영 5가지'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 영적 요소.' 사람을 뽑는다는 것은 그 사람의 전인격성을 채용하..

학생·학부모·교사가 듣고 싶은 말 TOP10은? [내부링크]

초·중·고 학생, 부모님에게 듣고 싶은 말 1위, “정말 잘했어” 부모가 자녀에게 듣고 싶은 말 1위는? “엄마/아빠 자녀라 너무 행복해” 선생님이 학생에게 듣고 싶은 말, ‘감사’와 ‘수업에 대한 지지’의..

스펙? 이제는 인재상 싸움이다! 기업들은 '이런' 인재 원한다 [내부링크]

기업 42.9%가 인재상 키워드 변화... 책임감, 소통능력, 성실성 강조 인재상이 변한 가장 큰 이유? MZ세대 유입 등으로 인재 특징이 변했기 때문 스펙보다 인재상 부합 여부가 채용 결과에 더 큰 영향 준다 2022년..

[인터뷰] 엔컴페니언(En.Companion) 정재인 대표 “서로 돕는 협업 비즈니스 생태계를 꿈꾸다” [내부링크]

협력하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한다: 국내외 임팩트 컨설팅 지속가능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에끌라토’: ESG 비즈니스 패션 분야 환경, 개발도상국 문제 해결을 꿈꾼다: 글로벌 비즈니스 고..

2022 트렌드는 아주 멋진 삶 '갓생' [내부링크]

Z세대들이 '갓생'사는 법 자기계발과 갓생은 다른 개념이다? 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마케팅은 어떻게 하는가 2022년 떠오르는 키워드 중 하나인 '갓생' GOD + 生으로 아주 멋진 삶을 일컫는 말이다. 갓생은 대..

[인터뷰] 영인바이오텍, 15년 노하우 담은 ‘KIM장부’ 시스템 도입…업무 생산성 향상↑ [내부링크]

영인바이오텍, 영업부 직원들 상대로 과제 연구 발표회 진행 영인바이오텍의 문화? 저녁이 있는 삶·빠른 대처·과감한 연구개발 투자 영인바이오텍의 15년 노하우를 담은 ‘KIM장부’ 김영호 대표, 영인바이오텍..

MZ세대를 사로잡는 소비 트렌드, "MZ세대는 이렇게 소비한다!" [내부링크]

정치적, 사회적 신념 등을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미닝아웃' 이런 현상으로..."돈쭐나는 기업" MZ세대는 지속 가능한 삶에 관심을 둔 'N차 신상' 추구한다. 심리적 만족감을 중요시하는...'가심비'..

[인터뷰] “고객중심·인간존중·진실성” 최상의 품질과 고객만족을 위해 성장하는 기업, 영인 [내부링크]

영인바이오텍의 비전? 고객 중심 제품+서비스로 초일류 영인 브랜드 달성! 영인바이오텍, 2019년…세상에 체외 충격파 신제품 알려 영인바이오텍 김영호 대표 “각자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회사 일은 결코 혼자서..

영일엠(주), 서울재활병원 장애인 재활 장비 기증 [내부링크]

장애인 재활 치료 위해 2,500만 원 상당 보행 훈련 장비 등 후원 척추치료기 전문기업 영일엠(주)(대표이사 문경록) 은 장애인의 재활치료를 위해 성인 환자를 위한 보행 훈련 장비, 보바스 테이블, 스탠딩 테이블..

"공유는 오바할수록 좋다!" 이 회사의 회의가 특별한 이유 | 이기자의 사례 티타임 [내부링크]

바른 열매를 맺는 바른 기업들의 지식과 사례를 발굴, 공유, 확산한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들의 ‘현장지식’과 ‘실천사례’를 알리는 뉴스, 사례TV 입니다 - 삼진커뮤니케이션즈의 자세한 인터..

"일 안 합니다." MZ세대가 시작한 '안티 워크' [내부링크]

일보다 본인의 삶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가 시작한 이것?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한 극심한 인력난이 노동시장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부자만 아니라 모두를 위한 실업!' 슬로건을 내걸고 2013년 설립된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20대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국제적으로 가장 큰 이슈는 단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이다. 이 전쟁이 우리나라의 20대에게 당장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알아봤다. 2월 24일부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이 한창 진행 중이다. 정치..

그저 그런 포상은 가라…직원들에게 의미+감동을 주는 포상뱅크300! [내부링크]

포상뱅크, 조직+개인의 활력과 즐거움을 상승 직원들에게 포상을 할 때 유의해야 되는 3가지 포상을 받을 때 직원들에게 명예를 느낄 수 있게 해줘야 포상뱅크는 보상과 구별된 또 다른 의미로 조직의 활력과 즐거..

전체 블로거의 70%가 MZ 세대! MZ 세대가 블로그로 몰린 이유는? [내부링크]

MZ 세대, 네이버 블로그를 주목하는 이유는? 2021년 신규 블로거 수만 200만 명 네이버 블로그의 생존 전략은? MZ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플랫폼을 떠올렸을 때, 대부분 유튜브를 가장 많이 떠올릴 것이다. 유튜브..

촌스러운게 트렌드죠, 러스틱 라이프 트렌드 [내부링크]

2022 트렌드 키워드, 러스틱 라이프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2 최근 바쁜 일상을 뒤로 하고 시골 한달살기나 소박한 미니멀 라이프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도시에서 여유없이 생활하다가 지친..

우리나라 임금근로자 월 평균 소득 320만 원…전년 대비 11만 원 증가 [내부링크]

2020년 임금근로자 월 평균소득, 320만 원! 여성의 월 평균 소득, 남성의 67% 수준! 중소기업 근로자 소득, 대기업의 49% 수준! 우리나라 2020년 임금근로자의 소득 결과 월 평균소득 320만 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우리나라 초·중·고 5명 중 3명…통일 필요성 인식 [내부링크]

초·중·고 학생 ‘통일 필요하지 않다’, 조금씩 증가 추세! 통일에 부정적인 이유 1순위, ‘경제적 부담 때문’! 북한이탈주민 학생이 우리 반 내 짝이 된다면? ‘불편하지 않다’ 70%! 초·중·고 학생 2명 중..

일 잘하는 회사엔 '이것'이 있다! 엠디뮨만의 특급비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ElV2kKRMP7U&feature=youtu.be 바른 열매를 맺는 바른 기업들의 지식과 사례를 발굴, 공유, 확산한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들의 ‘현장지식’과 ‘실천사례’를..

라이브 커머스? 잘 봐 기업들 싸움이다. [내부링크]

라이브 커머스, 새로운 쇼핑의 바람 실시간 쌍방 소통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보다 비대면을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났다. 그 중 소비방식도 큰 변화가 있었다. 온라인 소비의 비중이..

2022 캐릭터 열풍에 빠지다! [내부링크]

국내의 캐릭터, 라이선싱 산업 규모...계속해서 증가 캐릭터 마케팅의 비결?!...스토리 담긴 캐릭터 큰 인기를 끌어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캐릭터 진로의 뉴트로 감성의...두꺼비 캐릭터 부활! 제..

[인터뷰] 리빌더AI 김정현 대표 “우리가 꿈꾸는 미래사회를 현실로 만들고파” [내부링크]

리빌더AI, 기술 기반의 3D 데이터 플랫폼 구축 리빌더AI만의 조직문화? 매주 금요일 회사의 현황과 계획 공유+격주 세미나 진행+성과지표 공유+출신 학교·나이 비공개 리빌더AI는 휴대폰 기반의 3D 렌더링 SW 솔..

실무자의 경험을 조직의 경쟁력으로 전환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지식 관리 프로세스는 '도·공·상·노·지'(도구·공정·상품·노동·지식)로 지식을 정리, 공유, 확산하는 매커니즘이 조직 안에 자연스러운 절차로 자리 잡는 것이 중요 OKR 컨설팅 3개월이 지난 시점, A대리가..

미니멀리즘 라이프 추구…무소유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은 것이 아니다! [내부링크]

'공수래공수거’? 빈손으로 왔다 빈손으로 간다는 뜻! 미니멀리즘 라이프 추구 무소유란 내게 필요한 것 즉, 나의 분수에 맞게 사는 것을 말하는 것! '공수래공수거’ 라는 말은 빈손으로 왔다 빈손으로 간다는 뜻..

기업의 점검지표, ‘좋은 기업 인증마크’ 통해 확인하라! [내부링크]

기업의 지표로 활용되는 ‘좋은 기업 인증’ 청년들의 기업인식을 바꾸다 ‘청년친화 강소기업’ 일과 가족생활의 균형을 도모하다 ‘가족친화인증기업’ 차별화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증하는 ‘벤처기업인..

2022 통일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내부링크]

통일과나눔, 더 브릿지 탈북민 창업가의 도전과 가치 전달 탈북민 창업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투자 유치 지원 재단법인 통일과 나눔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더 브릿지가 주관한 ‘2022 통일스타트업 데모데이’ 가 지..

비전과 즐거움이 있는 하다쉬뮤직 인터뷰 현장 풀버전!(feat.쇼미10 아넌딜라이트)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O0GbOXornE0&feature=youtu.be 바른 열매를 맺는 바른 기업들의 지식과 사례를 발굴, 공유, 확산한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들의 '현장지식'과 '실천..

제로 이코노미, 저체온증에 빠진 한국 경제의 미래와 대응방안 – 1부 [내부링크]

좀비기업 급증, 가계ㆍ기업 ㆍ정부의 빚 증가, 저소득층과 청년층의 고용률 급감 등 제로 이코노미로의 이행을 앞당긴 코로나 19 고위험 – 고수익 투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은 우리 사회와 경제가 그만큼 불안..

Z세대를 사로잡는 뉴미디어 공략법! [내부링크]

MZ세대가 중시하는 가성비, 가심비 그리고 시심비! 1분 미만의 세로 영상 '숏폼' 급격한 성장세 무작정 달려들기보다는 Z세대가 매체를 언제, 어떻게 이용하는지 분석해라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

한국인 72%가 AI 잘 알고 있다... 중국・미국・영국보다 AI 이해도 높은 편 [내부링크]

글로벌 여론조사기관 입소스, "한국인 AI에 대한 이해도 높은 편" 한국인 76%, "AI가 향후 3~5년 이내 일상 근본적으로 바꿀 것"... 다른 국가보다 AI 이용에 대한 거부감・불안감 낮아 지난 달 글로벌 여론조..

대선 D-13 경영자의 정치적 발언의 자유, 어디까지 가능할까? [내부링크]

대선이 한창인 요즘, 정치 발언을 해도 괜찮을까 경영자의 발언이 기업에 정치적인 색깔 프레임을 씌울 수 있다 표현의 자유가 있지만 경영자는 엄연히 영향을 미치는 공인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하 정 부회장)..

Z세대가 게임 하는 이유? 성취감과 킬링타임 [내부링크]

게임 산업의 차세대 플레이어는 Z세대... 대학내일20대연구소 'MZ세대의 PC・모바일 게임 인식 보고서' 발표 Z세대는 PC 게임에선 'AOS・MOBA', 모바일 게임에선 'RPG・MMORPG' 선호 Z세대, "PC 게임은 성취감, 모..

체험소비로 연결할 마케팅은 어떤 게 있나? 현대차∙아모레퍼시픽 등 판매보다 경험에 집중 [내부링크]

현대모터스튜디오, 가족 주말 코스로 ‘체험형 테마파크’ 운영해 “상품은 판매하지 않는 곳” 아모레퍼시픽 2,300가지 제품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 소통해 컨텐츠 제공으로 브랜딩 효과 불러와…일룸 ‘엄마의,..

탈북민 기업가 투자 유치 위한 ‘2022 통일스타트업 데모데이’ 2월 23일 개최 [내부링크]

통일과나눔 재단 주관, 사단법인 더 브릿지 주최로 탈북민 기업의 투자 유치 위한 ‘통일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탈북민 창업기업만을 위한 최초의 IR 데모데이 ... 전문가 컨설팅 받은 2개 기업의 IR 피칭과 함..

직원이탈 막고 싶다면? 온보딩에 집중하라 [내부링크]

2030 취준생 10명 중 7명, "이직할 수 있다면 할 것, 퇴사는 커리어 확장의 기회" 직원이탈 막기 위해 온보딩 힘쓰는 기업들... 단순 업무 교육뿐 아니라 기업 문화・가치 재미있게 알리는 하이브와 네이버 '임플..

[인터뷰] 남건우 대표, 남스짐의 최종 목표? “전 직원이 센터 경영을 하는 것” [내부링크]

남건우 대표, 5천만원+가구 3개로 남스짐 창업 트레이너들에게 안정감과 비전을 주고 싶어 남스짐 창업 실력보다는 인성+열정+성실성 더 중요하게 여겨 남건우 대표, 남스짐의 최종 목표? “직원들 모두에게 센터..

2030 소비자 공략하고 싶다면…'모바일교환권'을 잡아라 [내부링크]

MZ세대 58% 한 달에 한 번 이상 모바일교환권 이용해 프렌차이즈 카페 메뉴를 넘어 도서, 영양제, 인테리어소품에까지 확장된 모바일교환권 시장 '오늘 생일' 기능 항상 확인하는 MZ세대, 응답자 중 45.4% 차지 이..

대선에까지 등장한 '반려동물공약'…우리나라 26% 반려동물 키워 [내부링크]

우리나라 4가구 중 1가구(26%), 반려동물 키우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가 최근 발표한 「2021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정에서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비율은 전체 가구의 26%로 4가..

코로나 2년, 자영업자 10명 중 4명 폐업 고려…2022 전망은? [내부링크]

코로나 2년, 자영업자 10명 중 4명 폐업 고려 ‣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최근 실시한 자영업자 대상 「2021년 실적 및 2022년 전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영업자의 41%가 현재 폐업을 고려 중인 것으로 나타났..

Know One Teach One_‘우리는 필요를 공급합니다!’ 사회적 기업 KOTO [내부링크]

베트남의 첫 사회적 기업이자 요리전문학교 KOTO KOTO의 성공 비결은 특유의 '임파워먼트' 물고기를 주기보다 물고기를 어떻게 잡는지를 가르친다! 여행을 다니다 보면 집과 가족이 없는 길거리 청소년들을 자주..

요즘 MZ세대는 이렇게 공부한다! 달라진 공부법 '스터디윗미'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독서실에서의 공부가 어려워지면서, 공부법도 달라졌다! 비대면 속 가상 독서실 공부 앱 '열품타' 집에서도 친구와 함께 공부를?...'태그룸' 유튜브 속 다양한 '스터디윗미' 코로나19로 소통, 세미나..

헬렌스타인 X 펜션이 뭉쳤다, Trip to Hellenstein [내부링크]

침구 브랜드 ‘헬렌스타인’과 monthly 펜션, 숙박 업체들과의 연합 트립 투 헬렌스타인…공간을 통한 정취와 함께 헬렌스타인을 여행하다 리디아알앤씨의 침구 브랜드 ‘헬렌스타인’이 올해 매달 숙박권 ..

이곳은 치킨맛집인가 문화맛집인가, 남문통닭이 남다른 이유(feat. 영화 ‘극한직업’)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MEIegZC3js 바른 열매를 맺는 바른 기업들의 지식과 사례를 발굴, 공유, 확산한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들의 ‘현장지식’과 ‘실천사례’를 알리는 뉴스, 사례T..

100가지 OKR 샘플로 OKR 정복하라 [내부링크]

가슴 뛰는 도전적인 질적 목표 Objective 수치화 가능한 세부 목표 KR OKR을 도입한 기업의 한 팀장님이 가인지 컨설턴트를 찾아왔다. "코치님, 제가 신입사원한테 OKR을 세워오라고 했는데, 아니 이렇게 작성해왔..

[인터뷰] '투명성'과 '진정성'이 중심, 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의 놀이터 '베이크' [내부링크]

소셜 액션 네트워크 '베이크(VAKE)' 블록체인 기술 사용…후원자의 회복을 생각하며 소셜 액션 네트워크 베이크(VAKE) 베이크(VAKE)는 세상을 바꾸는 크고 작은 가치들을 함께 재밌고 의미 있게 만들어가는 커뮤..

신발 재테크 시장에 드리운 쿡방 논란... 시장에 가져올 영향은? [내부링크]

리셀 산업이 한창 궤도 위에 오른 현재, 쿡방 논란이 화두이다. 작아 보이지만 산업 자체의 존망을 가를 수도 있는 소식이다. 어딜 가든 물을 흐리는 존재는 꼭 존재하기 마련이다. 일상과 매체, 구역을 가리지 않..

식량위기를 맞이한 세계, 그 속에서 우리들의 역할을 고찰하다 [내부링크]

지구촌 한켠에서 최소한의 인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사람들 식량 인플레이션 현상에서 극명하게 드러나는 양극화 쇠약한 어린이들은 식량위기에 더 큰 치명을 입는다 식량위기에서 자유롭지 못한 나라 ‘대한민국’..

EX(직원경험)관리의 정석! DKI테크놀로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5qsQQPJMpDA&feature=youtu.be 바른 열매를 맺는 바른 기업들의 지식과 사례를 발굴, 공유, 확산한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들의 ‘현장지식’과 ‘실천사례’를..

계속되는 코로나, 중소기업의 올해 연봉 계획은? [내부링크]

중소기업 10곳 중 3곳, "연봉 동결・삭감 계획... 작년 실적 좋지 않아서" 중소기업 68.6%가 연봉 인상... '물가・최저임금 반영'과 '직원 사기 진작' 때문 연봉 인상에는 '기업 전체 실적 및 목표달성률'이 결정..

‘친환경 활동’을 바라보는 고객의 기준은 점점 더 예리해지고 있다 [내부링크]

일상에서 친환경 실천하는 MZ세대: 용기내 챌린지, 디지털 환경 보호 업사이클링 굿즈의 모순…그린워싱 (Green washing) 다소 희생을 감수하더라도 진심으로 반응하자 생존과 공존을 위한 MZ세대의 환경 감수성은..

좋좋소_2: 중소기업이 부정적으로 묘사되는 이유 [내부링크]

"좋좋소"를 통해 대중들도 중소 기업의 열악한 환경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하게 되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렇게 된 건지 자료분석을 통해 알아봤다. 지난 주, <“좋좋소”는 어떻게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냈나..

[인터뷰] 김경재 대표, 남문통닭의 성공 요인? “수원왕갈비통닭+3C문화 때문” [내부링크]

7전 8기 도전 끝에 만든 8번째 브랜드, 남문통닭! 남문통닭의 핵심가치? 3C문화…Clarity(투명성)·Creative(창의성)·Culture(문화성) 남문통닭 김경재 대표 “남문통닭, 수원을 넘어 전국+세계로 뻗어나가길”..

감사와 칭찬을 못 참는 회사가 있다?(feat.디자인스킨)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3Y6c0fIhHg4&feature=youtu.be 바른 열매를 맺는 바른 기업들의 지식과 사례를 발굴, 공유, 확산한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들의 ‘현장지식’과 ‘실천사례’를..

'이젠 식물도 가족이다!' 코로나 팬데믹 속 주목받고 있는 반려식물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무기력함을 해소시켜준 반려식물...MZ세대의 힙한취미로 자리잡아 식집사 트렌드의 확산으로..'반려식물 호텔', '반려식물 병원'까지 등장! 2022 트렌드가 된 식물 재테크, '식테크' 업계에도 등장..

MZ세대만의 핫플에 숨어있는 비밀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오프라인 쇼룸으로 유명한 이케아가 최저 매출액을 기록한 이유는? MZ세대들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는 방법은? MZ세대들이 열광하는 '공간'의 공통점은? 코로나 19로 인해  MZ세대들이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아..

‘올해 세계 트렌드’ 지치고 힘든 사람을 위한 비즈니스…마음 케어 [내부링크]

2022, 올해의 세계 트렌드를 파악하라 실리콘밸리부터 타이베이까지 나라, 도시별 트렌드 키워드를 소개하다 지친 현대인들을 위해 필요한 마음케어 비즈니스가 떠오르고 있다 KOTRA는 글로벌 뉴 비즈니스 중 치..

“능동적인 조직문화를 위해 노력한다” 화기애애 가득한 수원남문통닭 OKR 미팅 현장 [내부링크]

수원남문통닭 김경재 대표 “OKR은 목적이 아닌 조직문화의 수단!” 수원남문통닭 각 사업부 직원들, 서로의 목표·계획 공유…아낌없는 응원과 격려 수원남문통닭 김민석 본점 점주 “김경재 대표님은 굉장히 진..

성과를 만드는 기업의 일정관리 비법, 경영 캘린더! [내부링크]

핵심적인 일정을 놓치지 않고 관리하기 위해선 경영 캘린더 필요 시장·고객+상품·마케팅+조직문화의 일정 관리? 경영 캘린더로! 경영 캘린더의 3가지 필요성과 중요성 직원들 단합대회, 추석 명절 직원들 상여금..

"신입생이세요? AI부터 만나보세요!" AI 기초학습 서비스 도입한 건국대 [내부링크]

건국대, 'Dr. KU AI 튜터 시스템' 도입...이공계 신입생의 전공 기초 학습 위해 기초 과목 학습 능력 진단하면 AI 튜터가 개별 맞춤형 강의 추천... 오답 강의 영상도 제공 박수형 대학교육혁신원장, "수업 못 따..

Z세대, SNS 통해 디지털 신교류 문화 형성하다 [내부링크]

SNS 문화의 주역 ‘Z세대’…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공유의 장 ‘트위터’ 유행에 따른 개성을 나타내다 ‘틱톡’ 일상에서 느낀 감정들을 자세하고 소소하게 기록하다 ‘블로그’ 유명 인플루언서 제품소..

좋좋소_1: "좋좋소"는 어떻게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냈나 [내부링크]

유튜브 개인채널에서 시작한 웹드라마 "좋좋소"가 컬트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어느덧 시즌 4까지 달려온 이 독창적인 드라마가 레드오션이 된 콘텐츠 산업 시장 내에서 어떻게 인기를 얻었는지 알아보려 한다. 20..

자극과 반응 사이에 존재하는 공간을 키우는 지혜와 결심 [내부링크]

현대사회 직장인의 모습과도 같은 주인공의 이야기 무엇인가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의지를 통해 마음의 쿠션을 키우는 4가지 지혜 고결함에 이르러 자신의 반응 선택의 힘을 키워 긍정적으로 주도적인 삶을 사는..

‘쇼미10’ 래퍼 아넌딜라이트가 입에 달고 사는 말이 있다? 이기자의 사례 티타임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H_TtxCwElA&feature=youtu.be 바른 열매를 맺는 바른 기업들의 지식과 사례를 발굴, 공유, 확산한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들의 '현장지식'과 '실천사례'를 알리는..

새신자는 몇년까지 돌봄이 필요할까? 새신자 450명에게 물었다 [내부링크]

새신자 10명 중 7명, "교회 출석 후 3년 미만에 믿음 생겨" 새신자 10명 중 절반 이상, "신앙 가진 후 삶에 더 만족"... 8명 이상이 삶의 문제 해결에 신앙의 도움 받아 새신자가 믿음 갖는데 지속적인 성경공부,..

우리 회사 지원 공고는 매력적일까? 입사를 부르는 공고 특징 [내부링크]

'사람인', 구직자들 제보로 '입사 지원하고 싶은 회사 특징' 공개 채용 공고에서 구직자들이 알고 싶은 기업 정보 제공해야... 직무 설명 자세히 적을 수록 매력적 사람인 채용 공고 등록 시 '인사통' 활용하면 좋..

SNS가 사람이라면? Z세대가 생각하는 SNS별 이미지 [내부링크]

Z세대에게 핫한 플랫폼은 TTTB(트위터, 트위치, 틱톡, 블로그) SNS 마다 이용 목적과 이미지 달라... 트위터는 '집순이', 틱톡은 '인싸', 블로그는 '갓생 워킹맘' SNS 주요 기능 변해... 교류 → 생산・소비 대학..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편파판정 논란... 기업에서 만큼은 편파판정 NO! [내부링크]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편파판정 논란 기업에도 편파판정이 있을까 마이크로소프트, SKT, 대학내일 등 공정성을 생각한 평가제도 꾸준히 등장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막을 올렸다. 동시에 대한민국 국민들은..

우아한 형제들, 회의실 이름 '자녀이름'으로 지어…가족친화 강조하며 주32시간 근무제 도입 [내부링크]

월요일 1시출근 5시 퇴근...주 3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개인시간 늘어나 '피플팀'은 구성원 케어만 전담해... 퇴근시간 때 찾아가 퇴근 독려 '비토권'은 조직문화 지키는 마패...능력∙역량 있어도 조직문화에 맞..

[인터뷰] 손창훈 컨설턴트 “기업의 성공적인 OKR 안착? 커뮤니케이션에 달렸다!” [내부링크]

전국 방방곳곳 기업들에게 사랑을 전하러 다니는 기업비전워크샵 전문강사 손창훈 컨설턴트 컨설턴트의 또 다른 이름은 코치…대화하다 보면 조직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파악 가능 가장 기억에 남았던 비전..

당신에게 월급이란? 직장인 3천 명에게 물었다 [내부링크]

직장인 10명 중 7명, "딱 월급 받는 만큼만 일하면 된다... 월급은 노동의 대가" 10명 중 5명 이상이 재테크... 희미해지는 월급 의존도 2030은 "받는 만큼 일한다" vs 4050은 "더 일해야 한다" '사람인' 임민욱..

기업성과를 이루기 위한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는? 정답은 ‘동기’에 달려있다 [내부링크]

일의 동기와 성과의 상관관계를 그려낸 서적 ‘무엇이 성과를 이끄는가’ 성과는 일을 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의 중요성 총 동기 지수 6가지는 직접동기(일의 즐거움, 의미, 성장), 간접동기(정서적, 경제적 압..

우리 회사 업무환경에 찰떡 협업툴,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 및 업무처리, 협업툴로 정복하자 비IT전공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팀 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제조업 사무실과 공장 현장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다 팬데믹으로 재택근무 및..

기업과 사회의 대전환, ESG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ESG는 기피할 수 없는 경영흐름 비즈니스 대전환의 5가지 요소는 무엇일까? 지나치게 성장 지향적인 기존의 경영학과 경제학에 대한 반성적 성찰과 함께 비즈니스와 기업의 역할에 대한 관점이 변화하고 있다. 오..

웹드라마 '좋좋소' 중소기업의 연봉협상, 무엇이 문제인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3uiMB7UDPl0&feature=youtu.be [경영챌린지 815] 지금 신청하기https://bit.ly/3Gz9jzn ️경영 영상/자료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gzuypU ️'우리 회사 연봉테이..

직원을 집단으로 보지 않고 개별적 존재로 대한다는 것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C4bbxagljs&feature=youtu.be ️경영 영상/자료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gzuypU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HIUxHv 김경민의 경영벙커에서 제공하는 강의..

기존 매뉴얼을 강조해야 하는가? 새로운 방식으로 해보게 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U9rIRZim_Bk&feature=youtu.be [경영챌린지 815] 지금 신청하기https://bit.ly/3Gz9jzn ️경영 영상/자료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gzuypU ️강의파일 다운로드ht..

싸이 강남스타일·BTS·블랙핑크→아기상어,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100억뷰 달성! [내부링크]

‘핑크퐁 아기상어’ 유튜브 사상 최초 100억뷰 기록 점차 넓혀져가는 유튜브의 파급력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은 상어 가족 ‘핑크퐁 아기상어’가 유튜브 사상 최초로 100억뷰를 기록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

"가치 넘어 혁신으로!" 소비자 인식 변화와 ESG기업의 실천 사례 [내부링크]

Nielson, '66% 의 고객이 지속가능한 기업의 제품 구매, 밀레니엄 세대의 81%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업 책임 기대' 맥도날드, '2025년까지 100% 재생, 재활용 패키징 사용' 삼성, '기업은 제품 이상의 가치 제공..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의 마스코트; 5800:1의 경쟁률을 뚫은 '빙둔둔' [내부링크]

매 올림픽에 등장하는 행운의 상징물 '마스코트'...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의 마스코트로 지정된 '빙둔둔'에 내재된 의미 올림픽 경기에 등장하는 행운의 상징물, ‘올림픽의 마스코트’는 주로 올림픽 경기가 열..

파격 인사개편에 나선 CJ... 직급 파괴, 거점 사무실까지! [내부링크]

CJ그룹 임원 직급 하나로 통합... '상무' 대신 '경영리더' 대기업들도 호칭 간소화... 젋은 인재 유치 전략 CJ 1월부터 거점오피스 도입... 롯데칠성음료는 '주니어보드' 제안으로 작년부터 운영 지난 해 12월 이..

원할 때 원하는 만큼만 일한다! '긱노동자' 급증 [내부링크]

코로나로 직격탄 맞은 사람들... '국민 부업'된 쿠팡・배민 마케팅・디자인・개발 분야도 긱노동 진행중... 인력 매칭 플랫폼 급성장 플랫폼기업들, "긱노동자들 위한 시스템・안전장치 확대할 것" 풀타임 직원 찾..

[인터뷰] 홍효인 경영 컨설턴트, 가인지의 차별화? “밝은 에너지+사람에 집중” [내부링크]

홍효인 컨설턴트, 회사 분위기를 바꾼 비결? “감사와 격려”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컨설팅을 받고 선입견이 많이 깨졌다 홍효인 컨설턴트, 앞으로의 비전? “탁월한 실력과 성숙한 인격을 갖춘 메신저가 되고파”..

마음에 안들게 일하는 직원의 업무 방식, 인정 해 주어야 하나? 가르쳐야 하나?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YSC_O-JfzDg&feature=youtu.be [경영챌린지 815] 지금 신청하기https://bit.ly/3JjRGW5 ️경영 영상/자료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HCck2V ️강의파일 다운로드ht..

OKR 실행의 7가지 패턴.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3년 적용 결과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u_FMNneQ3Y&feature=youtu.be ️경영 영상/자료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HCck2V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HCLec1 국내 유일 OKR 코칭 자격증 과정 신청..

Z세대는 더이상 TV를 보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밀레니얼 세대, Z세대는 TV가 낯설다 한 달 내 TV 이용률, 하루 평균 TV 이용 시간 모두 밀레니얼 세대는 저조한 시청시간 기록 '가전제품' 하면 생각나는 제품 중 하나인 TV. 어느 순간부터인지 MZ세대들은 더 이..

우리 회사에 맞는 협업툴은? '가짜 일'에 사용되는 시간 줄여 [내부링크]

아사나는 SaaS 플랫폼 사용해 스크럼 TF팀 등 프로젝트 단위의 협업에 유용 업무용 프로그램 연결하는 '허브' 역할 맡아...스타트업 스윗(Swit) 콜라비, '한 장'으로 업무 정리해 가시성 높이는데 집중 재택근무로..

"오늘 뭐 입지?" 직장인의 고민을 날려 줄 드라마 속 오피스룩! [내부링크]

'그 해 우리는' 드라마 속 인기를 끈 김다미의 오피스룩...색 조합은 이렇게! 기존의 오피스룩과 같은 듯 다른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속 김고은의 직장룩 활용법 “오늘 뭐 입지?” 매일 아침, 직장생활을 하는..

"너네 집 로봇강아지 키워?" 반려로봇의 시대 오나 [내부링크]

SNS에서 로봇강아지 '뽀뽀' 화제... 놀고 자고 훈련도 가능 소니의 로봇강아지 '아이보', AI딥러닝과 클라우드 기술 탑재... 주인도 깊은 애착 느껴 빠르게 성장하는 로봇시장... 반려로봇의 시대 온다 최근 SNS상..

경영 MBA 한번에 끝내줄 CEO 도전챌린지, 경영챌린지 815에 도전해라!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11일 동안 '경영챌린지 815' 신청 오픈 '경영챌린지 815', 15일 간 매일 아침 8시에 경영 기본 이슈 15가지 다뤄 가인지캠퍼스 회원이라면 무료... 강의안과 적용시트 제공 가인지컨설팅그룹이..

[인터뷰] 중동사랑시장 김선호 단장 “고객이 없으면 비즈니스도 없다!”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통 시장의 생존 전략을 알고 싶다면 이 시장에 주목하자! 사랑과 지식으로 경영하는 부천중동사랑시장 김선호 단장 "고객이 잘 살아야 우리 시장이 잘 산다!"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전통..

계획이 다 있는 MZ세대, 알바도 '갓생'이다 [내부링크]

MZ세대 알바생 81.5%가 '갓생' 실천 중... "가장 좋은 갓생 실천 방법은 알바" 응답자 97.7%가 '갓생' 긍정적으로 생각... 84.8%가 '갓생'으로 성취감 경험 응답자 83.1%가 알바로 이루고 싶은 목표 있어... 저축,..

언택트 근무환경에서 실용적 글쓰기로 일잘러되기 [내부링크]

언택트 시대, 글쓰기 잘하는 것은 책임이자 기회다. 실용적인 글쓰기 원칙…설득력 위해 팩트를 사용하자. 기승전결 구성으로 리듬 살리자…마지막 여운을 주는 문장으로 확실하게 글 닫자. 언택트 시대에 특히..

이제는 세뱃돈으로 재테크하자! [내부링크]

재테크가 일상이 된 현재, 세뱃돈도 예외는 아니다. 금융사들도 설 시즌에 맞춰 맞춤상품을 여럿 출시하고 있다.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작은 금액이라도 시작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바로 몇 일 전이..

딱 15일간! 경영MBA 한 번에 끝내는 라이브컨설팅! #경영챌린지815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oEgkOPJsx-I&feature=youtu.be [경영챌린지 815] 지금 신청하기 http://https://bit.ly/3GAOpQn 오전 8시 딱 15일간! 경영을 배운 적이 없는 사장님들과 리더분들을 ..

[비전하우스 양식제공] 기업 가치를 세우는 것, 성장의 시작입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y_T3DNv-klA&feature=youtu.be [비전하우스] 양식 다운 받기 https://bit.ly/3shhrzm 비전하우스는 조직의 가치 체계 수립을 도울 수 있는 아주 강력한 도구입니다. 비전 하..

'우리 기업의 정체성은?' 성장하는 기업은 알고 있다!(feat.비전하우스) [내부링크]

비전하우스는 조직의 가치 체계 수립을 도울 수 있는 강력한 도구다. 비전하우스에는 총 4가지의 가치 체계 요소가 들어가 있다. 첫번째는 우리 회사의 존재 이유, '사명'이다. 두번째는 우리의 꿈, 목표에 관한..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ESG경영의 핵심? “기업의 비전과 본질에 있다” [내부링크]

도현명 대표, 2월 가인지경영세미나에서 ‘ESG로 만드는 기회’라는 주제로 강연 진행할 예정 임팩트 투자? 미래 가치를 추정하는데에 맞추고 있어 도 대표, 2월 초청강연때 변하고 있는 세상에 대응하기 위한 기..

직급이 아니라 ‘리더’로 불리는 방법 [내부링크]

책 ‘전설의 리더 보’의 리더가 해야 하는 것 미시간대학교 풋볼팀의 전설적인 감독..보 스캠베클러 기업에서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팀'으로 일한다. 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

새로운 입사자에게 일 맡기기, 이렇게 하면 깔끔!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TgaC_IHkdAY&feature=youtu.be [35카드] 다운 받기 https://bit.ly/3r6tL63 경력직이든 신입이든 새로운 사람이 입사할 때 이 사람이 어떤 영역에서 문제를 해결하여 성장하..

빠르게 움직이는 조직은 프로젝트로 일합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4wIg_wT1_w&feature=youtu.be '애자일'에 대해서 더 궁금하다면? 애자일 강의 영상 무제한 시청하기https://bit.ly/3ov2xnP 전통적인 방식으로 일하면 여러 문제가 있습니다. 느..

덜 지루하게, 더 간단하게! 뉴스레터가 핫한 이유 [내부링크]

MZ세대, 짧은 콘텐츠로 지식 얻기 원한다... 뉴스레터 발행 개인・기업 증가 롱블랙, 독자들의 피로감 최소화하여 인기..."하루에 하나씩, 단 24시간 후에 사라져" 뉴스레터 수익모델 다양화・확산... 유튜브 보다..

디지털에 돈이 있어서 DT합니다! [내부링크]

기성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왜 해야하는가,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이 많다.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T)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자면 '실제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이 디지털 세계에..

경력직 직원이 업무에 돌입하도록 돕는 '35카드' [내부링크]

'35카드'로 조직에 새로 들어온 사람에 어떤 방향성과 과제 해결을 기대하는지 제시 인재채용 뿐만 아니라 조직 내 부서 이동에서도 사용 가능해 경영자라면, 경력직으로 들어온 직원이 신입사원에 비해 좀 더 성..

중소기업 채용, 인재에 우리 기업을 마케팅하라! [내부링크]

채용 광고가 아닌 '일자리 상세페이지'로 인재가 우리 기업을 고르게 하는 방식의 채용 미닝아웃 세대, 대기업이 제시하는 EVP를 넘어 중소기업의 특징 살린 EVP를 어필하는 것 중요 에어비앤비는 호텔 건물을 하..

늘어난 명품 소비: 소비라 쓰고 새로운 재테크 방식이라고 부른다! [내부링크]

요즘 주변에서 명품 샀다고 자랑하는 SNS 글이 꽤 보인다. 명품과 한정판 의류와 신발 소비가 그만큼 늘어났다는 뜻이다. 무엇이 대중들로 하여금 구매를 이끌고, 명품 구매가 단순히 구매를 위한 것인지 살펴 보..

지식자산을 쌓기 위한 지식 공유 노하우 3가지 [내부링크]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적용지식을 확인 및 시행하는 KMS(지식뱅크), 업무지식리스트로 활성화 선택/동역/전수의 원리를 바탕으로 경영자 양성에 필수적인 KRS 지식을 공유, 나누는 지식토크, 조직문화 혁신에 효..

먼저 팬을 확보하라! 팬슈머의 시대가 온다 [내부링크]

단순 소비만 하는 소비자는 이제 없다. 지금은 팬의 시대다! _ 팬슈머 대표적 사례 단순히 소비만 하는 소비자(consumer)가 점점 사라지며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독특한 소비 방식을 가지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행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을 만드는 '낭만농객', 사라져 가는 지역을 여행합니다 [내부링크]

인구소멸위험지역 46.5%…도시와 농촌의 양극화를 여행으로 풀어가는 스타트업 '낭만농객' 강원도 철원 양지리 창고 프라이빗 영화관 오픈 예정 인구 소멸 위험지역은 국내 행정구역 중 인구 감소 등으로 소멸 위..

"가정용 가구, 잠깐 빌리겠습니다!" 구매보단 구독 [내부링크]

MZ세대 사이에서 가정용 가구 렌탈 및 구독 수요 증가 낮은 경제적 부담과 높은 만족도,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소비 사지않고 빌려쓰는 것, 가구 렌탈은 이전부터 존재해왔던 서비스이다. 하지만 이전까지는 사..

“패키징만 바꿨을 뿐인데 소비자가 늘어났다!” ESG기업경영의 좋은 사례 [내부링크]

Dotcom Distribution, '47%의 소비자가 지속가능한 패키징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 선호' Amazon, 순환경제 전문 투자 회사 Closed Loop Fund에 천만불 투자 Dell,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 강조 전자 폐기물 플라스틱..

차봇 모빌리티, 서울재활병원 장애인 운전 재활훈련을 위한 차량 기증 [내부링크]

장애인 이동권 증진과 빠른 사회복귀 위해 운전 재활훈련 시작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는 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복귀를 위한 운전 재활에 사용할 차량 1대를 보건복지부 지정 재활의료기관..

‘2022년에도 일하고 싶은 기업’ 엠디뮨,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내부링크]

엠디뮨,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임금·일생활균형·고용안정 등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 바이오드론 플랫폼 기업 엠디뮨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

엠디뮨, 입셀과 iPSC 기반 바이오드론 치료제 개발 연구협약 체결 [내부링크]

iPSC(유도만능줄기세포) 유래 세포유래베지클(CDV)로 골관절염 치료제 연구 진행 바이오드론 플랫폼 기업 엠디뮨이 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입셀과 유도만능줄기세포 기반 바이오드론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협..

“위기를 기회로” 디지털 전환을 위해 종로 다이아몬드 회사가 택한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전형적인 오프라인, 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한 디지털 전환과 성공 디지털 전환이란? 변화하는 비즈니스 및 시장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고객 경험, 비즈니스 모델, 운영의 근본적인 재구상 디지털 혁신을 중심으로..

“의미 없는 시간은 NO, 우린 119를 원해” 코로나가 바꾼 이색 회식 문화 [내부링크]

MZ 세대 60% 회식 자리 부담스러워 해…코로나로 인해 변화한 회식 문화 버킷리스트 회식, 감사&재능 나눔 회식 등 이색 회식 문화 코로나로 잠들어있던 회식 문화가 다시 서서히 얼굴을 드러내고 있다. 대부분의..

통큰 MZ세대, “명품신발 구매 시 64.1만 원까지 지불 의향 있어” [내부링크]

MZ세대, 명품신발 브랜드…기본 조건은 '좋은 품질', 구매 시 '유행타지 않는 디자인' 가장 중요" MZ세대, 74.7만 원 이상인 브랜드를 명품으로 인식... 최대 64.1만 원까지 지불 의향 있어 신발은 리셀 최고 인기..

면접 합격 후 입사 안하겠다는 직원? 합격 통지 이후 해야 할 3가지 준비!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k2iI5J4CY8A&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AxpyLT(단품) ️경영 영상/자료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2ziCkK 김경민의 경영벙커에서 제공하..

이 강의를 보면 초보도 HR 담당자 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29QryMOvrhI&feature=youtu.be [HR의 역할과 나의 회사 이해하기] 풀강의 보러가기 https://bit.ly/3r3YHnB 기업 전문 OTT 서비스, 가인지캠퍼스 구독하고 무제한 시청하기..

건강 관리에 즐거움을 더한 2022 MZ세대 트렌드 ‘헬시플레저’ [내부링크]

MZ세대부터 전 세대까지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저칼로리로 맛있고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명상을 활용한 수면 관리를 통한 피로회복, 명상을 통한 멘탈 관..

이제는 빅데이터를 수집해라! 예측분석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시킨 기업들 [내부링크]

소비자들에게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부적인 정보를 수집하는 '아마존' 협업 필터링과 콘텐츠 기반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넷플릭스' 아마존+넷플릭..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스크롤을 멈추게 만들어라!" 콘텐츠 특징을 활용한 독창적인 홍보 방법 [내부링크]

전 세계 43억 명이 사용하는 SNS 인스타그램 많은 기업이 홍보를 위해 뛰어드는 레드 오션…콘텐츠 특성을 고려한 창의적인 홍보는 이용자의 스크롤을 멈추게 만든다! 전 세계 43억 3000만 명이 이용하는 소셜미디..

영화에 MVP 애자일을 적용하는 마블 이야기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UfWFO5Vu4Ak&feature=youtu.be 자료 다운받기http://https://bit.ly/3fZ3G2A 김경민의 경영벙커에서 제공하는 강의 파일과 자료, 양식은 가인지캠퍼스에서 마음껏 다운로드 받으..

인재를 확보하는 매우 명확한 방법, 채용 면접 과제를 활용하고 계십니까?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BFb764XpQt8&feature=youtu.be 김경민의 경영벙커에서 제공하는 강의 파일과 자료, 양식은 가인지캠퍼스에서 마음껏 다운로드 받으세요. 발행 당일에는 무료입니다. 기업 전문 OT..

틱톡, 아이키→전소미 댄스챌린지를 넘어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 위해 ‘틱톡키친’ 선보인다 [내부링크]

올해 3월 미국에서 ’틱톡키친‘ 오픈…여전히 굳건한 틱톡의 위치 틱톡이 음식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는 두 가지 이유? 사업화 용이·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 ‘틱톡키친’의 첫 출시 메뉴…페타 파스타·콘립·파..

중소기업→대기업 복지플랫폼, MZ 세대들이 원하는 기업 복지제도 시설이란? [내부링크]

‘건강해야 서비스와 컨텐츠 질 높여’ 리디헬스체크∙운동비 지원으로 직원 건강 챙겨 엔씨소프트, 최대 1,500만 원 학자금 상환 복지 지원 반찬구독∙가사∙베이비(펫) 시터 등 ‘라이프 지원 프로그램’으로 퇴..

“조직문화가 곧 경쟁력” 최강 조직을 위한 기업 내 원칙을 세울 때 주의해야 할 점 3가지 [내부링크]

조직 문화와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 아마존 규율 위에 세운 자율적인 문화를 추구하는 기업, 우아한 형제들 조직문화를 위한 기업 내 원칙을 세울 때 주의해야 할 점 3가지 유튜브 ‘가인지TV’에서는 ‘성..

퇴사자가 퇴사하기 전 반드시 해야 되는 ‘이것’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fcw5bsVV1F0&feature=youtu.be [업무 인수인계서] 다운 받기  https://bit.ly/3fOydQD 가인지에서 제공하는 업무 인수·인계서는 조직에 꼭 필요한 사항들을 담았습니다. 조..

‘1시간에 210억 매출’ 장문정 소장의 상품언어와 마케팅 비법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W8ybwbbZz4A&feature=youtu.be 김경민의 경영벙커에서 제공하는 강의 파일과 자료, 양식은 가인지캠퍼스에서 마음껏 다운로드 받으세요. 발행 당일에는 무료입니다. 기업 전문 OT..

‘국내 최초 오피스 OTT’ 가인지캠퍼스, 경영 한류를 꿈꾸다!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국내 최초 오피스 OTT 영상 서비스…가인지캠퍼스 리뉴얼 론칭 가인지캠퍼스의 비전? 대한민국 모든 오피스가 하루에 한 번 이상 가인지 콘텐츠를 즐기는 것! 김지한 사업 대표 “가인지캠퍼스..

마케팅 속 로고송과 캐릭터: High risk & High return! [내부링크]

광복 전후부터 정부 혹은 기업이 로고송과 캐릭터를 활용하는 모습은 흔히들 보였다. 최근에는 이와 관련하여 몇몇 사례들이 돋보이면서 유사한 방법을 모방하려는 시도가 보인다. 그래서 마케팅 속 로고송과 캐릭..

직원의 자율성과 워라밸에 '임금 삭감 없는 주 32시간 근무제'로 응답한 배달의 민족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주 32시간 근무 실행…휴식권 보장과 생산성 향상 기대 가능 직원은 업무의 자율성을, 기업은 임금 삭감X 우아한 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2021년 12월 17일 송년행사에서 “기존 35시간 근무에서 주 32..

재고 남으면 어떡하려고 자꾸 도전적으로 목표 잡으라고 하는 겁니까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vJLzG5PQCps&feature=youtu.be 강의자료는 경영자를 위한 기업 OTT 영상 서비스, 가인지캠퍼스https://bit.ly/3rHswJC 에서 회원가입 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일에 한해..

퇴사자가 떠나기 전에 반드시 작성 해야 되는 것? 업무 인수인계서! [내부링크]

업무 인수인계서, 한번 할 때 확실하게 해야 된다! 업무 인수인계서를 작성할 때 구체적인 과업 이름+파일 공유는 필수 인수인계서 도구를 통해 사람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시스템에 의존하는 조직으로 만들자 재..

"사무실 파티션, 쳐야합니까?" 지혜로운 오피스 공간 구성으로 업무효율↑직원 만족↑ [내부링크]

각 산업과 문화에 맞는 오피스 공간을 구성하는 일 애자일 조직문화, 오피스 공간에서도 실현해보자 직원과 업무 진행의 필요에 민감하게 반응하자 김경민의 경영벙커, 매일 아침 8시 15분 매일 아침 8시 15분에 2..

MZ세대 40%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투자해봤다” [내부링크]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미래 재테크 수단은 ‘부동산’(36.1%) 근로소득만으로는 자산증식이 어려워...정부, 2023년부터는 가상자산 과세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여론조사기관 모노리서치를 통해 2030 세대 700명을..

포스코·SK·롯데·가인지컨설팅그룹…사내 유튜브와 영상관으로 지식과 문화 공유 [내부링크]

포스코 포항제철소, 직원 전용 스튜디오 개설+매달 우수 포스튜브 작품 선정 IBK투자증권·SK그룹…사내 유튜브 활성화 가인지컨설팅그룹, 오피스 OTT ‘가인지캠퍼스’통해 기업 내부 지식 공유 몇 년 전부터 사..

OKR제목 잡았다고 다 실행이 되는 것은 아니더군요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5XVmeN3gUnY&feature=youtu.be 강의자료는 경영자를 위한 기업 OTT 영상 서비스, 가인지캠퍼스https://bit.ly/3AkEehh 에서 회원가입 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일에 한해..

경영자가 회의 시간에 말을 많이 할 수 밖에 없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97Ekk_cAA&feature=youtu.be 강의자료는 경영자를 위한 기업 OTT 영상 서비스, 가인지캠퍼스https://bit.ly/3fH46uj 에서 회원가입 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일에 한해..

'1시간 210억 매출' 장문정 소장, 마케팅 비결 공유 [내부링크]

20일, MJ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 '상품언어' 성공의 비결 공유 버벌 브랜딩, 범용 언어가 아니라 대체 불가한(NFT) 언어를 만들어야 한다! 20일 오전 8시, 가인지경영세미나에서 '1시간 210억 매출' 장문정 소장..

고객과 직원의 마음을 움직이는 3가지 행동 설계…프레임·리스크·보상! [내부링크]

고객관점으로 프레임을 바꿔라·고객의 리스크를 줄여라·보상은 일을 즐겁게 하는 요소다 시스톰? 시스템(system)+톰소여의 방법(Tom Sawyer's way)…일을 즐겁게 실천 하는 방법! 직원들의 수고를 격려해주고 그..

“고객과 직원의 마음을 사로잡은 상품언어와 행동 설계” 44회 가인지경영세미나 [내부링크]

제44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20일에 열려 장문정 소장,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 )가 20일에 열렸다. 4..

디지털화 시대에 등장한 커뮤니티 마케팅 성공 사례 [내부링크]

소비자들이 기업을 향한 신뢰는 어디에서 오는가 커뮤니티 마케팅이란 무엇인가...무신사, 당근마켓 커뮤니티 마케팅 성공 사례 요즘 소비자들은 같은 정보라도 기업의 일방적인 정보 제공에 대한 신뢰보다는 자신..

매력있게 말하는 사람들의 3가지 공통점 [내부링크]

심리상담가가 사용하는 백트래킹 기술을 이용하라 본론부터 바로, 두괄식 국민MC 유재석은 그냥 질문이 아닌 전략적 질문을 사용한다! 말은 성과를 좌우한다. 특히 고객에게 상품을 홍보하고 상사를 설득시켜야 하..

디지털 전환, 이 3가지 방법으로 쉽게 시작하십시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LVSqpebego&feature=youtu.be [경영부스팅] 현장의 경영자들의 이슈를 선정해서 전문가의 특강을 듣는 시간! 경영부스팅 1회 주제 : '디지털전환을 시작하는 3가지 방법' 풀버전..

“순서만 바꿨는데?” 메타버스 속 패션계의 인싸 ‘패스커’의 도전기 [내부링크]

패션 메타버스 스탠다드 몰 '패스커'...성공비결은 "순서를 바꾸는 것!" -도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준다. -어려움 가운데 이겨 낼 힘을 준다. -새로운 시대에도 잘 적응하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 -미래..

메타버스는 ‘머리로 먹는 약’…국내 기업 심리상담∙정신과 치료에 메타버스 도입해 [내부링크]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환자의 상상력 넘은 '기술'로 단계별 치료에 적용 메타버스로 내담자를 상담사에게 연결... 심리 치료에 '방문' 부담 낮춰 게임형 가상현실 치료제, 악당 물리치며 ADHD 치료 가능해 가상현..

종로에 그 다이아몬드 회사는 어떻게 디지털전환으로 위기를 극복했을까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teOJ0hdKF4M&feature=youtu.be [경영사례톡] 중소기업의 사례들을 적용포인트를 가지고 나눕니다. 영상을 보시고 실행점을 현장에 가져가시어 적용해보시길 기대합니다. 경영사..

가인지 김이레 컨설턴트 “비즈니스 현장이 사랑으로 가득하길” [내부링크]

‘비즈니스 세상을 변화시키자’는 사명으로 지난 2016년 설립된 가인지컨설팅그룹 ‘Why not change the business world?’ 비즈니스 세계를 변화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인지 컨설턴트들 김이레 컨설턴트,..

고객의 지갑을 열게 만들고 싶다면? 당장 돈 되는 상품언어를 쓰자! [내부링크]

MJ 소비자 연구소 장문정 소장·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1월 가인지경영세미나 통해 인사이트 나눌 예정 장문정 소장, 고객에게 물건 파는 세일즈 비법? 돈 되는 상품언어만 알면 된다! 행동설계전략은 돈..

가인지컨설팅그룹, ‘국내 최초’ OKR 코치 민간 자격 등록증 획득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국내 최초 OKR 코치 민간 자격 등록증 획득 가인지컨설팅그룹, ‘OKR 파워’ 출판·OKR 코칭 스쿨·OKR 코치 포럼 개최…다양한 OKR 코치 양성 프로그램 운영 가인지컨설팅그룹 신주은 코치 “O..

업무시간에 유튜브/넷플릭스 보는 직원,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경영사례 톡'은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다양한 기업 사연과 질문을 듣고 그에 대한 답변을 나누는 경영자문 프로그램이다. 다음은 레슨1에서 나눈 토크의 일부다. 첫번째 사례 Q1. 안녕하세요, 저는 스무..

'직원 행복'과 '기업 실적',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직원 경험' [내부링크]

인재전쟁 시대, 유능한 인재를 영입하고 싶다면 '직원 경험' 직원의 행복감을 높이며 기업의 실적을 높이는 '직원 경험' 최대한 모든 사건을 살피며, 직원 경험 4단계를 실행 유능한 인재를 영입하고 싶다면 ‘직..

싱가포르 정부, 2030년까지 재활용 장기 전략 수립…친환경 패키징 ESG 실천 사례 [내부링크]

싱가포르 정부의 2030 재활용 장기 전략 수립 BarePack의 재사용 용기 활용 홈픽업(Home-pick-up) 서비스 그린마크골드상에 빛나는 Marina Bay Sands의 지속 가능성 노력 Marina Bay 지속가능경영 임원 Kevin Teng..

“사무실에서 영상틀고 일하는 MZ세대, 그냥 놔둬도 됩니까?” 김경민의 경영참견 1회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hlZZKm-nnkU&feature=youtu.be [김경민의 경영참견] 경영자의 다양한 사연을 미리 받아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자문을 받아보는 시간! 풀버전 보러가기 김경민의 경영..

엠디뮨, 노르웨이 PCI바이오텍과 공동연구 협약 [내부링크]

엠디뮨, 노르웨이 항암치료 전문 제약사 PCI바이오텍과 연구협약을 체결 PCI바이오텍 펄 왈데이(Per Walday) 대표 “앞으로도 엠디뮨과 같이 잠재력 있는 생명공학 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기대” 엠디뮨 오승욱 CSO..

OKR, 제대로 실행하려면? OKR 실행계획서부터 작성하자! [내부링크]

OKR을 어떻게 시작해야 되는지 막막하다면? OKR 실행계획서부터 작성해 보자! OKR 실행계획서의 핵심? 일, 사람, 시간! OKR은 이제 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경영방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OKR은 Objective an..

"힙한" 동네가 가진 공통적인 속성 4가지 [내부링크]

요즘에는 그냥 번화가도 안된다. "힙한" 곳에서 놀아야 잘 놀았다고 소문이 난다! 2020년대 들어 힙하다고 사람들이 형용하는 장소의 공통점을 모아 정리해봤다.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었을 것이다. 2020년대를 대..

어른들의 작은 일탈 '키덜트' [내부링크]

'Kidult'? 'Kid' 와 'Adult' 의 합성어 소비문화, 영화 그리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는 키덜트 문화 'Kidult (이하 키덜트)' 는 'Kid' 와 'Adult' 의 합성어다. 현대 성인들이 추구하는 유..

#매출향상 "기존 제품과 서비스로 매출을 향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EtTFP_INjdE&feature=youtu.be "혁신 전략 전문가가 말하는 매출 혁신 방법" [매출향상을 위한 고객 접점 관리] 풀버전 강의 보기 (가인지멤버십) https://bit.ly/3frRNls 레..

살아남고 싶다면 지금 당장 ESG를 시작하라! [내부링크]

ESG는 지속적인 성장과 사회와 환경에 이익을 주는 것 기업의 생존 전략 수립에 필수가 된 ESG ESG를 하지 않으면 손해 본다! 21세기 찾아온 변화의 물결은 눈 깜짝할 새에 쓰나미로 돌변했다. 우리는 이제 기후..

“이봐, 해보기나 했어?” 고(故) 정주영 회장의 기업가정신 [내부링크]

지난 2021년은 고(故) 정주영 회장이 별세한지 20년이 되는 해였다. 현대그룹의 초대 회장인 정주영 회장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1세대 기업인이다. 그가 세상을 떠난 2001년 당시 현대그룹의 가치는 30조 원이었..

미래 산업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벤처기업들의 무한한 가능성 [내부링크]

'올해 주목할 벤처기업'에 선정된 ‘에브리봇, 라이프시맨틱스, 알체라 전문기업’ 로봇 자동화 기술에서 자체 라이다 센서 개발을 더해 홈서비스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에브리봇’ 자체 의료 데이터를 구축..

OKR에 성공하려면 팀원들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내부링크]

‘평가주의’방식에서 ‘도전주의’ 방식으로!…CFR은 OKR의 ‘원동력’ OKR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전제 조건? 팀원에게 필요한 대화·피드백·인정을 해주자! CFR의 목적은 팀원의 성과와 성장 사이먼 시넥..

(면접 질문지 제공) 면접에서 필수로 질문해야 하는 5가지 영역!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gtn4XdmwKY&feature=youtu.be "성품 좋은 사람을 뽑고 싶으십니까?" "아니면 실력 좋은 사람을 뽑고 싶으십니까?" 사람을 뽑는다는 것은 그 사람의 전인격적인 것을 채용하는 것..

터키 카스타모누 난민케어 김상원 센터장, 국제 이민자의 날 맞아 ‘평화상’ 수상 [내부링크]

국제 이민자의 날 행사 맞아 평화상을 수상한 김상원 센터장 김상원 센터장, 터키 거주 시리아 난민들의 주거 안정과 지원에 기여 김상원 센터장, 6.25전쟁 참전용사분에게 감사의 마음 전해 “앞으로도 협회와 함..

드라마 ‘미생’을 통해 바라본 최고의 복지는 동료인 이유! [내부링크]

최고의 복지는 동료, 최복동! 조직이란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사람들이 모여 집단을 이루는 곳이다. 학창시절 때 각 학급의 학생 대표가 모여 구성된 학생회라는 조직을 본 적 있을 것이다. 기업이나..

‘패키징’을 통해 ESG 실천 중인 미국 기업들 사례 [내부링크]

지속가능 포장재 경향(미국편)…미국 기업의 지속가능성 실천 비지니스, 단거리경주(short-term race)가 아닌 장거리경주(long-term race) Cocokind 설립자 Priscilla Tsai “회사를 포함한 모든 뷰티 브랜드들이..

지금이 핵심습관을 시작할 최적의 타이밍입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mjpYGVkVOw&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flqbhC (단품)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ymhw7z 조직 경쟁력과 조직문화 관점에서 핵심습관에..

우리 회사 급여 수준은 다른 회사와 비교했을 때 어떨까?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beNyb7L5hE0&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fA9KOV(단품)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ymhw7z 우리 회사 급여 수준은 다른 회사와 비교했을 때..

돈쭐과 불매운동이 하나의 맥락에서라고? [내부링크]

소비로 신념과 가치를 표현하는 시대, 미닝아웃 소비 '윤리적 경영을 하는 기업이라면 돈을 더 들여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 55.4% 제품, 서비스를 소비할 때 무엇이 중요한가요? 제품/서비스의 질, 가성비,..

새해 우리집 살림살이 ‘좋아질 것’, 작년보다 두 배 가량 높아! [내부링크]

'좋아질 것'에 23% 응답, 작년의 11%보다 무려 두 배 이상 높아져 한국인 주관적 행복도 57%, 세계 평균 수준으로 나타나 새해 우리집 살림살이 ‘좋아질 것’, 작년보다 두 배 가량 높아! ‣ 한국갤럽이 작년 11..

장문정 소장, 고객에게 물건 파는 세일즈 비법? ‘이것’만 알면 된다! [내부링크]

인생 상한가 상품 마케팅 전문가, 장문정 소장과의 인터뷰 코로나 시기에도 효과적인 소비자 심리를 반영한 상품언어 ‘생활밀착형 상품’과 ‘생활밀착형 고객 언어’ 2022년 가인지경영세미나에서 ‘당장 돈 되..

"나도 카테고리 킹이 될 수 있다!" 새로운 시도, 차별화된 전략을 통한 챔피언 기업들 [내부링크]

'패션 커머스'로 자리매김한 카테고리 킹! '지그재그' 운동복을 공략한 카테고리 킹! '젝시믹스'의 D2C 전략 쉽고 간결한 시스템과 동네 이웃 간 '직거래'라는 차별화를 둔 카테고리 킹! '당근마켓' 대부분의 사..

MZ세대님이 선물을 보냈습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MZ세대의 소비방식…선물하기가 소통의 창구이라고?! 나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방법, 위시리스트 코로나 팬데믹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장을 보는 것 뿐만..

(연봉 수락요청서 제공) 경영자를 위한 연봉재계약 가이드!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1qukVr6-Gw&feature=youtu.be 연봉 수락 요청서는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지난 기간 최선을 다한 직원에게 연봉안을 제시하고 앞으로도 함께 하자고 제안하는 경영 양식입니다...

가격, 올려야 하는가 유지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DCA3CDO6UQ&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K3ezhn(단품)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ymhw7z "가격을 결정하는 일은 경영자 고유의 과업이다...

우리 모두가 한번 쯤 생각해본 '갭이어' [내부링크]

학업을 잠시 중단하고 흥미와 적성을 찾는 기간 '갭이어' 해외 체결 국가에서 체류하며 생활하는 '워킹홀리데이' 모든 재산을 공동으로 소유하는 문화의 '키부츠' 우리나라에서는 아쉽게도 인생의 어느 순간 다 한..

기업 분석으로 파악하는 브랜드 생존 전략 - '자라(ZARA)' [내부링크]

중저가 패스트패션 대표 SPA브랜드 '자라(ZARA)'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만든 독특한 전략 1975년 스페인에서 창립한 브랜드 자라는 창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왔다. 유사한 규모의 수많은 중저가 브랜..

연봉 재계약 연봉통지서로 끝내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InoEWlzg44&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fim7Pn(단품)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ymhw7z 연말 연초가 되면 경영자는 직원들과 연봉 재계..

성공적인 직원 미팅을 위한 4가지 원칙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7r0iXRIsWSw&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GicBaJ (단품)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ymhw7z 연말 연초가 되면 직원들 미팅을 하게 됩니다...

텍스트 소통에 익숙해진 세대, "전화는 부담스러워요" [내부링크]

2020년 대비 2021년 '직접 만남' 선호도↓, 모바일 메신저 선호도는↑ '영상통화=대면소통'이라고 생각하는 비율, 전세대에서 7.3%p 이상 증가 아래 그래프 분석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2021년 5월 25일부터 6월..

'턱시도 입고 출근' 디자인스킨, 2021디킨어워즈로 서로에게 감사하는 시간 가져 [내부링크]

연말 시상식은 업무상의 성과보다 감사에 집중 최고정신상∙컴플릿트패션상∙분위기메이커상 등 핵심가치로 시상 분야 선정해 핵심가치 시상하는 영향은? 고객가치를 중요시하는 환경 자연스럽게 만들어져 디자인..

면접 질문지를 통해 우리 회사의 제대로 된 인재를 뽑자! [내부링크]

제대로 된 인재를 뽑기 위해선 그만큼의 노력 필요! 재능과 역량, 그 사람이 어떤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면접 질문지를 통해 우리 회사에 적합한 직원 알아볼 수 있다!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 영적..

행동설계전략은 돈과 사람 사이의 매커니즘인 '게임의 법칙'이다! [내부링크]

MJ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 매출 극대화 시키는 '상품언어' 강조 1월 경영세미나 경영필독서 케이윳 첸 '게임의 법칙을 설계하라' 상품언어, 판매시스템에 해당…행동설계전략은 돈과 사람의 매커니즘인 게임의..

로고의 규칙을 파괴! 유연한 기업이미지를 강조하는 '다이나믹 브랜딩' [내부링크]

로고에 대한 엄격한 규격, 규칙을 파괴하는 '다이나믹 브랜딩' '다이나믹 브랜딩'의 핵심은 실제로 다양성, 포용성을 추구하는 기업에게 적절한 마케팅 방법이라는 것 소비자와 함께 한 시간이 긴 장수 제품들일수..

매출이 늘지 않을 때 셀링포인트를 바꿔야 하는가, 지속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K8HFQEqLms&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eWZobt (단품)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ymhw7z 마케팅에서는 결과적 해석이 많습니다. 잘 되..

'올웨이즈 데이 원'…첫날의 열정으로 항상 첫날을 출근하는 기업문화! [내부링크]

'올웨이즈 데이 원'의 저자 거대 기업 BIG5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문화 취재 대답보다 질문, 연설보다 배움을 더 즐기는 촉진가 모습의 거대 기업 CEO 지난 5월 18일 유튜버 ‘왓티비’에서는 ‘올웨이즈 데이 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화 산업의 지향점 [내부링크]

영화 산업은 한국 문화 산업 내에서도 타국과 비교해 커다란 비중을 차지했다. 그런데 코로나가 모든 걸 뒤집어 엎었다. 위드코로나를 언젠가는 시작해야 할 현재, 영화 산업이 대비해야 할 사항 몇 가지를 조언삼..

스낵24가 경영 컨설팅온라인 구독 서비스 ‘가인지멤버십’을 확보한 이유는? [내부링크]

스낵24, 기업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가인지컨설팅그룹과 제휴 맺어 가인지멤버십에 회원가입시 매주 업데이트되는 52주 경영 가이드(영상, 양식) 7일간 무료 시청 가능 사무실 간식 정기 관리 서비..

전통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의 세 가지 방향성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GdJTpgK2vk&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n0foOg(단품) ️무제한 다운로드 https://bit.ly/3ymhw7z 전통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은 ①일하는방식의..

기업들의 개성 넘치는 웰컴키트 A to Z [내부링크]

신입사원을 향한 필요 맞춤형 사랑의 통로, ‘웰컴키트’ 기업에 들어온 신입사원들에게 주는 선물인 ‘웰컴키트’에 담긴 굿즈들을 들여다 보면 흥미로운 점들을 발견할 수 있다. 이들을 통해 기..

좋은 '퇴사' 문화가 건강한 '회사'를 만든다! [내부링크]

퇴사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시대는 끝났다 회사와 퇴사자에게 동시에 득이 되는 '부검메일'과 'Gratitude Answer' 떠나는 동료에게 격려와 함께 신발 쿠폰을 선물하는 가인지컨설팅그룹 평생직장이라는 용어가 사..

MZ세대는 워라밸이 아닌 '워라블', 개인 아닌 '동료' [내부링크]

기업 10곳 중 8곳, 밀레니얼 세대 조기 퇴사 비율 높아 MZ세대가 퇴사하는 이유는 '워라블'과 '동료' 기업이 퇴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율성'과 '만남 주선' 기업 10곳 중 8곳은 밀레니얼 세대 조기 퇴사 비율..

개인주의, 실력주의화된 2020년대의 인사평가방식 [내부링크]

2020년대, 기업 인사 평가 방식 급변…요즘 젊은 층들 경향에 맞춰 분석 최근 여러 라이프스타일 관련 키워드가 대두되고 있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미니멀 라이프, 비혼주의, 파이어족 등이 그렇다...

신입사원을 위한 복지제도 A to Z [내부링크]

중소기업 신입직 조기퇴사율 16.5%...5명 중 1명 그만둬 티머니, 신입사원을 위한 해외연수 프로그램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직원복지....네이버 어렵게 취업에 성공했으나 1년도 채우지 못하고 퇴사를 선택하는 신..

피터 틸, “백해무익한 비즈니스 경쟁, 그 해답은 독점기업” [내부링크]

투자가이자 사업가이자 작가인 피터 틸의 ‘ZERO TO ONE’ 경쟁은 기업의 본질적 질문을 잊게 만든다. 4단계를 통해 경쟁하지 않고 독점기업을 세운다. 작년 유튜버 ‘매일 독서 매일 인사이트’에서는 ‘<제로투..

DT를 외치기 전에 일하는 문화부터 온라인화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6rj5VokMPos&feature=youtu.be 현장의 데이터를 보지 않고 직관만 믿는 경영진 아래에서 사공들은 다 떠나가기 마련입니다. 데이터 리더십이 잘 형성되지 않고 바뀌지 않는다면,..

2022년 새로운 도전을 결의하는 웅비메디텍 출정식 [내부링크]

사례, 기업을 만나다 : 웅비메디텍 2021년 12월 29일 수요일 웅비메디텍 직원들이 2022년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 표정에는 설렘과 기대감이 묻어나 있었다. 이번 웅비메디텍 출정식..

“다양한 기회와 희망을 제공한다” 드림플러스가 가인지컨설팅그룹과 협력한 3가지 이유! [내부링크]

드림플러스, 스타트업의 협업·혁신·성장 3가지를 위해 가인지컨설팅그룹과 협약 체결 가인지멤버십 가입시 3가지 혜택 제공 가인지멤버십에 회원가입시 매주 업데이트되는 52주 경영 가이드(영상, 양식) 7일간..

직원 경험 관리의 시대, 꼰대스러움에서 인싸되기!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CoyhO3sdGI0&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ziRl23 (단품) ️무제한 다운로드http://https://bit.ly/3ymhw7z MZ세대가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하는 조..

승리를 부르는 퍼거슨과 히딩크의 리더십 [내부링크]

뛰어난 리더십의 대명사, 축구 감독 알렉스 퍼거슨과 거스 히딩크 퍼거슨의 냉철한 리더십...장기적 인재 육성, 과감한 팀 리빌딩, 높은 기준 설정, 강력한 통제권 히딩크의 세심한 리더십...설득과 합의, 맞춤형..

"금전적 보상 vs 일의 의미와 재미" MZ세대가 선택한 기업 문화는? [내부링크]

변화하는 기업 문화 속, MZ세대는 일의 의미와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기업을 원한다. 일곱가지 핵심가치를 통한 '오늘의 집' 기업 문화 "최고 수준의 자율성은 최고 수준의 정보 공유에서 나온다" 토스의 기업 문화..

'애자일스럽다'와 어울리는 기업은? [내부링크]

스포티파이, 협업할 수 있는 업무 조직은 '스쿼드'에서 시작 '셀' 운영은 고정된 피라미드 조직 벗어나...하나은행 자율성 부여 플래티어, '합병'으로 애자일 시너지 만들어... 인재 확보는 시너지 배로 만들어 "..

직원들에게 연봉 이야기를 어떻게 할지 고민이라면? 연봉수락요청서를 활용해 보자! [내부링크]

직원 연봉수락요청서 양식부터 작성법·활용법까지 공개 연봉수락요청서 제시시 연봉 인상 퍼센트와 인상액도 함께 작성해 주기! 근로계약에 대한 보안 준수사항은 필수! 매년 연말이 되면 직원들과 연봉 협상을..

(월간 업무리스트 양식 제공) 우선순위 관리 툴, 이거 하나면 됩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2T1hHQ95Gsw&feature=youtu.be 쉬지 않고 일을 하는데 여전히 일은 많고 결과가 없다면, 제대로 된 우선순위 관리를 해야 할 타이밍입니다. 가인지컨설팅그룹의 [월간 업무리스트..

스피드와 기민함이 특징인 OKR 시스템 [내부링크]

OKR, MBO, Agile 떠오르는 비즈니스 개념 OKR 시스템 도입 시 조직에서 유의해야 하는 점 비즈니스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앤디 그로브 전 인텔 회장 겸 CEO가 처음 고안한 개념인 OKR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보고..

기업들의 다양한 이색 복지에서 찾을 수 있는 ‘진정한 복지’ [내부링크]

높아지는 복리후생의 중요도, 하지만 실상은 여전히 부정적이다 최악의 복지와 최고의 복지의 차이는 ‘실질성’이다 유명 유튜버 회사원 A의 회사가 ‘퇴사자 0명’인 이유는 ‘요즘 추세에 맞춘 복지, 실용적으..

“WE JUST PRAY, THAT'S ALL” 하다쉬뮤직만의 진정한 스웨그 [내부링크]

하다쉬뮤직 전지 대표 “쌍쁨 아넌딜라이트, 늘 ‘사랑합니다’라는 말 입에 달고 살아” 카르타, 하다쉬뮤직의 의견조율? “대표님들이 믿어주시고 권한을 많이 주시는 편” 50kg 대표, 하다쉬뮤직만의 영입기준?..

"스포트라이트"가 말하는 기업의 경영전략 [내부링크]

영화 "스포트라이트"는 기획취재를 진행하는 언론사의 이야기…하지만 그 안에는 기업이 어떻게 경영전략을 세워야 성공할 수 있는 지도 내포하고 있다! <스포트라이트>(2015)는 2016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

좋은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면, '규칙'을 없애라! [내부링크]

한 번의 실수를 겪었던 '리드 헤이스팅스'...어떻게 시장 변화에 적응했나? Netflix의 성공 비결인 '규칙 없음'을 통한 자유와 책임 문화 우리의 일상 속에서 접하는 대부분의 공간엔 ‘규칙’이 존재한다. 그러기..

한국의 1인당 년간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 세계 3위.. 이에 따른 기업의 대처방안은? [내부링크]

최근 30년 사이 지구 평균온도 1.4 상승 정부 '2050탄소중립' 발표해...풀무원의 ESG경영사례 미국 국립과학공학의학원(NASEM)의 '세계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미국의 역할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엠디뮨, 굿네이버스 국내여아지원 캠페인 ‘소녀별’ 기부 [내부링크]

엠디뮨,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 국내여아지원 캠페인 ‘소녀별’ 기부 진행 엠디뮨 나눔실천펀드, 월드비전 식수위생사업, RMHC 장기입원 어린이복지사업 등 여러 단체에 누적 3,800만원 기부 바이..

[풀버전] 존도어의 베러웍스와 가인지가 OKR을 논하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noFspjC0vI&feature=youtu.be "KPI는 현재 위치, OKR은 '북극성'이다!"  베러웍스 부사장인 더스틴(Dustin Clinard)과 가인지컨설팅그룹의 김지한 센터장(제이크)이 OKR에 대..

‘쇼미10’ 아넌딜라이트가 대표님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 “사랑합니다!” [내부링크]

아넌딜라이트가 대표님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 “서로 사랑으로 소통하길” 하다쉬뮤직 전지 대표 “쌍쁨 아넌딜라이트, 늘 ‘사랑합니다’라는 말 입에 달고 살아” 카르타, 하다쉬뮤직의 의견조율? “대표..

유니언플레이스가 가인지멤버십을 선택한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유니언플레이스, 85개 입주사 리더에게 가인지멤버십을 제공하기로 한 이유는? 가인지멤버십 가입시 주는 3가지 혜택 최근 효율성과 가성비를 이유로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공유..

글로벌 공유오피스 저스트코가 가인지멤버십 콘텐츠를 확보한 이유는? [내부링크]

글로벌 공유오피스 저스트코, 가인지멤버십 제휴 협약 체결 가인지멤버십에 회원가입시 매주 업데이트되는 52주 경영 가이드(영상, 양식) 7일간 무료 시청 가능 재택근무와 스타트업이 많아지고 있는 지금. 공유오..

고객관리, 이제는 대처하지 말고 앞서가야 합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ZkQNqe7VuI&feature=youtu.be 고객의 소리, VOC를 듣고 개선만 하고 있다면 시청 필수! VOC가 발생하기 전에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한..

마케팅 잘되는 컬러 따로 있다? _ 2022 트렌드 컬러 몰아보기 [내부링크]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킬 컬러, AI를 통해 알아내다! 크레이티브 플랫폼 셔터스톡(Shutterstock), 새롭게 떠오르는 2022년 트렌드 컬러 발표 길었던 2021년이 저물어가고 2022년이 코앞까지 바짝 다가왔다. 이 시기..

“중동시장은 사랑입니다”, 비전과 문화로 되살아난 전통시장 [내부링크]

부천중동사랑시장,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국무총리상 수상 중동사랑시장 ‘기부냉장고’ 문화, 시장 특성화 우수사례 선정 “중동시장은 사랑입니다”, 다양한 상인문화로 시장에 활력 장보기 카트, 앱 서비스, 온라..

'결정장애'라고 말하면 안 되는 이유, 마케터가 주목해야하는 2022 언어감수성 [내부링크]

사회적 측면에서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준 높아져, '결정 장애' 역시 차별적인 뜻이 담겨 있어마케팅, 고객과의 소통에서 이런 단어의 실수는 브랜드 이미지를 해치는 부정적인 역할을 해 MZ세대가 다양성에 대해..

소리를 귀로만 듣나요? 청각적 촉감으로 집에서도 콘서트의 현장감을 극대화하는 우저 [내부링크]

진동으로 '청각적 촉감'을 구현해 더 생동감 있는 소리를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우저우저의 음향- 촉각 전환 기술 의료산업에까지 활용돼… 웨어러블 흉부물리치료 기기로 낭포성 섬유증 환자들의 이목 끌어 소리는..

직장인을 위한 성공적인 시간관리·우선순위 TIP, 월간업무리스트! [내부링크]

직장인 시간관리의 꿀팁…우선순위 관리+월간업무리스트 작성 리더분들, 팀원에게 업무를 맡길때 월간업무리스트를 활용하면 훨씬 효과적↑ 하루 24시간.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 속 일잘러(일을 잘하는 사..

회사의 브랜딩을 주도하는 직원경험은 '온보딩'과 '전략적 HR기능'으로 이루어진다 [내부링크]

Z세대는 일의 성취감과 만족감을 우선순위로 여긴다 MZ세대 취업준비생들은 기업리뷰사이트나 직장인 커뮤니티에서 희망 기업의 문화를 탐색한다 MZ세대들은 무엇보다 직원경험이 중요한 세대들이고 직원경험은 회..

'청년 창업가'가 만든 일상 속 변화 [내부링크]

편리한 예약 시스템, 테이블매니저 우리가 식당을 방문할 때 위 사진과 같이 카카오톡을 통해 예약하는 것을 경험해본 적 있을 것이다. 네이버 사이트를 통해 방문할 곳의 예약을 해본 적도 있을 것이다. 이 예약..

사내 업무 지식을 어떻게 회사의 자산으로 만들 수 있을까? [내부링크]

12월 24일 김경민의 경영벙커 https://www.youtube.com/watch?v=b-x7piSm1n0&feature=youtu.be ️강의파일 다운로드https://bit.ly/3pwERAF(단품) ️무제한 다운로드https://bit.ly/3ymhw7z 사내 업무 지식을..

크리스마스 한파 속,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는 기업 문화들 [내부링크]

제이오, 사운드 판다 직원들과 함께 군부대, 베트남 소수민족.. 사랑을 전달하다 유난히 추운 크리스마스, 기업들의 따뜻한 손길들이 이어지고 있다. 특별히 제이오와 사운드판다 회사에서 이웃들에게..

세상에 없던 새로운 대학 'LEINN SEOUL' [내부링크]

강의식 수업이 아닌 세상에 나가 직접 경험하는 곳 이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이곳 세상에 없던 대학 MTA KOREA 12월 22일 '세계를 누비며 변화하세요. 세계가 당신 손에..

변화와 성장의 기업스토리, 2021 참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ngyzeaFCP8&feature=youtu.be 2021 한 해 동안 가인지컨설팅그룹은 많은 기업들과 함께 했습니다. 그 중 한 기업에서 가인지로 뜻깊은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왔습니다. 해당 기..

엠디뮨, 2021 바이오드론 어워드로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연구팀과 공동연구 협약 체결 [내부링크]

엠디뮨,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Giorgia Pastorin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 협약 체결 엠디뮨 배신규 대표 “이번 엠디뮨 주관의 2021 바이오드론어워드를 통해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대가 커” 바이오드론 플랫폼..

“환자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진심을 다한다” 열정 가득 비씨월드제약 비전워크샵 현장 [내부링크]

12월 27일, 비씨월드제약 비전워크샵 진행 비씨월드제약, 비전워크샵을 통해 하루만에 비전하우스 세울 수 있어 비씨월드제약 홍성한 대표 “평상시 생각했던 걸 정리한 시간이 됐다. 내년 1월부터 잘 시행해보자..

다가오고 있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트리에 숨겨진 노동착취 [내부링크]

세계 크리스마스 장식품의 60%는 중국에서 만들어져...크리스마스를 위한 노동착취 한국어로 성탄절이라고 말하는 크리스마스는 종교적인 행사를 넘어 문화적인 날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크리스마스 행사에 빠..

모든 여성이 나다워지는 그날까지 헤이조이스는 멈추지 않는다! [내부링크]

여성들의 커리어 해결 플랫폼 헤이조이스 대표 이나리 "세상의 유의미한 변화를 위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파" 지난 11월 23일 여성들의 커리어를 인커리지 하는 기업, ‘헤이조이스’의 이나리 대표와 전화 인..

커뮤니티 열풍은 계속 된다! [내부링크]

계속되는 커뮤니티 열풍, 일상에 행동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돕는 커뮤니티 '카카오 프로젝트 100', '밑미', '남의 집', '베이크', '헤이 조이스' - 카카오 프로젝트 100 카카오 프로젝트 100 은 누구나 쉽게..

삼성전자의 파격적 직급개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aeqQiapZW0w&feature=youtu.be 직급/직책, 더 알고 싶다면? https://bit.ly/3qgHaqy 영상에 등장하는 컨설턴트가 중소기업 경영자가 알아야 할 직급/직책 이야기, 모두 알려드..

하다쉬뮤직 전지 대표, MZ 세대들을 대하는 방법?“Understand보다는 Accept” [내부링크]

전지 대표, 크리스마스 EP 앨범 통해 하다쉬뮤직에 합류 하다쉬뮤직이 꿈꾸는 2가지 방향성? 교회를 향한 크리스천니티 음악+대중적인 음악 전지 대표, 하다쉬뮤직의 운영체계? “역할에 따른 책임만 잘하면 다 괜..

디카페인_내 삶에 뺄셈을 더하다 [내부링크]

경영전략, 디카페인 처럼 가장 상투적인 방법으로도 괄목한 성과를 낼 수 있다! 식음료를 고르는 데 있어 건강을 중요시하는 태도는 이제는 트렌드라고 하기에는 너무 오래 전 일이다. 10년 넘게 꾸준히 이어져 오..

기업이여 작다고 좌절하지 마라!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내부링크]

구글, 나이키, 디즈니, 애플 등. 모두 차고에서 시작해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 모든 기업은 작게 시작한다. Think Long, “Start Small”, Move Fast! PC와 스마트폰을 전 세계에 퍼트린 애플, 직원을 13만 명 이상..

MZ가 소문내고 싶어하는 조직문화! #시무식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3PuWeguK7Sc&feature=youtu.be 올해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지금 타이밍에 우리는 무엇을 해야합니까? 한해 동안 수고한 서로를 격려하고 내년의 도전을 함께 선포하는 시간이..

변해가는 패러다임의 대세 NFT, 'MBC-NFT 전시회'에서 만나자! [내부링크]

주목 받고 있는 NFT에 대한 전시회 '순간의 소유' 12일간 개최...관람객 경매 참여 가능 무한도전 '무야호' 영상 NFT 2021년 큰 인기를 끌어...950만원 이상의 가격에 낙찰! 판매 매출을 급격히 올리며 대중들의..

평론가와 대중의 괴리는 새로운 것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 [내부링크]

평론가와 대중의 괴리는 새로운 것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 요즘의 최신 트렌드=구닥다리의 디지털 변주에 불과 모든 새로운 것은 과거의 유산으로부터 탄생 ‘일잘팀장은 경영부터 배운다’ 저자 여현준 작가는 지..

국내 대학, 25년 후 현재의 절반만 생존…한국 1인당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 세계 3위 [내부링크]

전국 385개 대학 대상 미래전망…25년 후 국내 대학교 수 현재의 절반 1인당 년간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 미국 105kg 1위→한국 88kg 3위 지난 12월 17일 목회데이터연구소 주간 리포트 ‘넘버즈’ 제 124호에서..

매출과 팬덤을 모두 잡는다?! #마케팅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FAWiwNpHBqo&feature=youtu.be 지난 10년간 마케터이자 CMO로 일해 온 어센트 코리아 마케팅 김윤경 본부장이 지난 12월 3일,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에서 [고객 중심의 혁신을..

레드오션 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스타벅스의 차별화 전략 [내부링크]

스타벅스가 구축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스타벅스의 매출, 로열티, 기업가치, 서비스의 비밀은 결국 ‘고객’이다 앞으로 스타벅스가 해결해야 하는 마케팅과 직원 처우 문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시간을 내서..

직장인 86.9% 코로나로 새로운 근무 환경 ‘좋다!’ 응답! [내부링크]

스마트워크 센터∙가상오피스 등으로 이동은 최소화 효율은 최대화 일본 위성오피스, 지자체 지원으로 원격근무 환경 만들어 지역경제 살리는데 기여 영국 육아 연계형 공유오피스, 육아시설+코워킹 스페이스 동시..

2040년엔 내연기관차 판매 중단,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보 문제는? [내부링크]

2019년 대비 2021년 전기차 보급량 2배를 웃돌아 전기차 이용자 1주 평균 3.5회 충전, 사용자 니즈에 기반한 충전 인프라 보충이 시급 1886년 독일의 발명가 카를 벤츠가 "말 없이 달리는 마차를 만들겠다"는 각오..

DT에 뛰어든 당신, 콘텐츠 회사가 돼라! [내부링크]

오프라인 매장에서 '내 인형을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했던 회사, 코로나 딛고 온라인 게임에서 아이들 만나 'DT의 핵심은 상품을 콘텐츠화 하는 것', 디즈니 등과 협업해 Build a Bear의 곰인형을 굿즈화해 Bui..

엠디뮨, 세포치료제 전문가 서동삼 CTO 비롯 신규 임원진 영입 [내부링크]

엠디뮨, 최고기술책임자(CTO) 서동삼 부사장 비롯 타겟팅, 약물탑재, CMC 분야 전문가 영입 바이오드론 플랫폼 기업 엠디뮨이 본격적인 상장 준비와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최고기술책임자(CTO) 서동삼 부사장..

우리 회사에서 확진자가 나온다면?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K5akpAGDitg&feature=youtu.be 지금은 그 누가 확진이 된다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 상황에서 신입사원이든 경영자든, 그 상황을 이겨내고 오히려 우리 회..

계획부터 식순까지, 기업 시무식의 모든 것 A to Z [내부링크]

기업, 한 해 동안 수고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내년의 도전을 함께 선포하는 시무식 시간 필요 우리 기업만의 특별한 시무식 계획 짜기 오프닝·감사나눔·경영계획·실행캘린더·출정사…기업 시무식 시간표 예시..

Work 에 '촌'스러움을 더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앞당긴 '러스틱 라이프' 워케이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그렇다면 기업은 어떻게? 코로나 19로 인해 시골이 주목받게 됐다. 인파가 적은 시골이 감염 위험을 피할 수 있는 안전한 장소로 여겨졌기..

한국 노인 자살률, 전체 자살률의 2배 [내부링크]

65세 이상 노인 자살률…전체 인구 대비 자살률보다 2배 가까이 높아 고령화 현상이 심각하다. 노인 개인, 국가적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 놓여있다. 65세 이상 노인 자살률이 전체 인구 대비 자살률보다 2배 가까..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이젠 혁신을 일으키는 진정성이 생존전략이다 [내부링크]

기업들, 고객들의 피드백을 열심보고 변화에 민감해져야 된다 변화에 저항하면 안된다…새로운 배움을 통해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해야 인재들을 확보하고 싶다면? 기업의 비전을 세워라 3개월 전쯤에 책을 냈다...

지금은 예측력에서 대응력으로 바뀌는 시대…Start Small, Move Fast!! [내부링크]

COVID-19가 바꾼 변화의 가속, 이젠 10년 앞당겨진 뉴 노멀(New normal)시대 어려운 때일수록 전략적 스펙트럼 필요…피벗전략·플라이휠(flywheel)·자본의 경량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시장속 Start Small,..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시장 속 Start Small, Move Fast해라” [내부링크]

제43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16일에 열려 송길영 부사장,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 )가 16일에 열렸다...

호텔 등급 제대로 알고 호캉스 가자! [내부링크]

5성급 호텔? 다 같은 5성급이 아니다…5성급 호텔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까다로운 절차 예매한 호텔이 몇 등급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라면? 연말을 앞두고 모임 수요가 특급 호텔로 쏠려 웨스틴 조선 아리아, 서울 신..

가인지컨설팅그룹 ‘가인지멤버십’, 스파크플러스 18개 지점과 제휴 시작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가인지멤버십’,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18개 지점과 제휴 협약 체결 가인지컨설팅그룹 “앞으로도 공유오피스 입주사와 계속해서 제휴 확대할 계획” 14일 가인지컨설팅그룹은 공유오피스..

이제는 '지속가능성' 아닌 '생존가능성', 소비자도 기업도 용기 낸다 [내부링크]

지구 온도 1.5도 상승 과학자들 예상보다 10년 빨라… 이제는 '지속가능성'아니라 '생존가능성' 환경에 대해 더 깐깐해진 소비자, '그린워싱'은 안 통해 유통 과정에서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

"삶을 의미있게 만드는 것", 경제선진국 17국 중 한국 유일하게 '물질적 풍요'가 1위 [내부링크]

1. “삶을 의미있게 만드는 것”, 경제선진국 17개국 중 한국만 유일하게 ‘물질적 풍요’가 1위 •최근 미국 여론조사 기관 퓨리서치센터가 발표한 17개 경제선진국을 대상(18,850명)으로 실시한 ‘삶의 가치’에..

KOICA 이노포트, 개발도상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 ‘INNO-Lab B’ 성황리에 마무리 [내부링크]

개발도상국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가들의 개발도상국 진출 및 사업화를 위해 비즈니스 모델 교육 및 코칭을 진행하는 예비창업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개발도상국에서 창업..

ESG, 친환경만 생각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이제는 못 본 척할 수 없는 ESG 경영…친환경뿐 아니라 사회와 조직도 생각해야 기부 앤 테이크 이벤트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디자인 스킨 ESG(Environment · Social · Governance) 경영이 계속해서 화두다. 다..

헬렌스타인, 경력단절이 아닌 가장 소중한 경력이라는 인식 주고파 [내부링크]

‘경력단절’의 시간은 성숙해진 시간… 더 넓은 시야 가지고 일할 수 있어 주도적으로 일하는 문화 만들려면? 인재상 확고해야 “사회생활의 첫 시작의 기회 주고싶어” 청년 신입사원 3개월 성장 프로그램 기획..

연말 성과 리뷰미팅 하는 법, 일방적인 통보 대신 이렇게!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t2NsWjqv3L8&feature=youtu.be 한 달을 마쳤을 때, 1분기를 마쳤을 때, 1년을 마쳤을 때 리더와 팀원이 일대일로 만나서 팀원의 성과와 성장에 대한 리뷰를 하는 문화를 가지고..

엠디뮨, ‘2021 바이오 혁신성장기업’ 한국바이오협회장상 수상 [내부링크]

엠디뮨, 중소·중견·대기업 부문 한국바이오협회장상 수상 엠디뮨, 차세대 약물전달시스템인 바이오드론 플랫폼 개발 차세대 약물전달플랫폼 개발 기업 엠디뮨이 지난 8일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1 바이오 기업인..

"우리 회사가 새롭게 태어난 날", 스텍의 비전워크샵 [내부링크]

자동차 보호필름 전문 기업 스텍(STEK), 가인지컨설팅그룹과 비전워크샵 진행 직원들이 직접 스텍의 핵심가치, 사명, 핵심역량, 비전 정의... 비전하우스 완성 스텍의 이창석 대표, "오늘이 스텍의 제2의 탄생일....

더 브릿지, 2021 VR 온라인 탈북민 기업박람회 ‘다리상점’ 12월 10일 개최 [내부링크]

아름다운재단 지원, 사단법인 더 브릿지 주관·주최로 국내 ‘최초’의 VR(가상현실) 온라인 탈북민 기업박람회 2주간 개최 탈북민 기업(총 10개)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더 많은 한국 시민과 기업들에게 소개..

부진한 브랜드를 매력적인 브랜드로 만드는 고객경험 전략 3가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VbUJvDIZDhM&feature=youtu.be 구글, 야놀자 CMO 등을 거쳐 현재 뤼이드 브랜드총괄 상무로 재직중인 조세원 상무가 지난 12월 3일 브랜딩과 전략수립 컨퍼런스에서 [고객 경험을..

업무실적과 기업의 가치, 두 마리 토끼 다 잡자! COMPASSION [내부링크]

COMPASSION DNA를 가진 경영자의 조직관리 비결 타인의 고통을 알아차리고 이를 관대하게 해석하며 공감하고 이를 돕기 위해 행동하는 리더 COMPASSION경영의 전략적 이점 세 가지, 품질 개선, 심리적 안정감, 인..

가인지컨설팅그룹, 새벽출정식에서 2022년 ‘컨설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도약 선포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제7회 새벽출정식 진행 새벽출정식,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1년의 비전과 방향성을 선포하는 시간 12월 10일 가인지컨설팅그룹 직원들은 새벽출정식을 참석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이..

현직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경영계획수립도구, 경영전략 V모델의 모든 것! [내부링크]

경영계획 V모델, 3단계로 구성된 경영계획수립도구 경영전략은 위기가 아닌 자신감에서 나온다…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는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야 된다 직원들의 반응을 두려워하지 말고 용기와 하고자하는 이유..

KOICA 이노포트, 이노글로브 밋업 행사 개최 [내부링크]

개발도상국 코이카 연수생과 개발도상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 간 네트워킹 및 개발도상국 진출 사업화 협업 진행 코이카 연수생과 국내 중소기업 간의 인적 네트워크 교류 기회를 제공 국내 중소기업에..

직원피드백? ‘골든미팅카드’만 있으면 어렵지 않다! [내부링크]

직원들이 성장하는 걸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그들에게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라! 직원 성장에도 골든타임 존재…직원의 성과와 성장을 한 단계 올려 줄 수 있는 철호의 기회 골든미팅을 진행할 때의 3가지 그라운..

"집단으로 칭찬이나 비난하지 말고, 개별적인 특성에 포커스 해야" [내부링크]

조직이 자랑할 것은 사람의 우열이 아닌 정책이나 시스템이 되어야 된다 모든 사람은 특별하다. 그러므로 그 특별함을 존중하고, 그 특별함이 빛을 발했을 때 자랑할 수 있어야 한다 직원들 자랑 맘껏 하시는 대표..

애자일로, 경영 수업료 아끼십시오 경영인라인#1 홍영기 애자일 코치 편 (1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Xb_pGtbp7yw&feature=youtu.be 경영인라인, 경영.에 관한 인.사이트를 현장의 전문가를 모셔 라.이브 인.터뷰로 나눕니다. 애자일을 시작하고 싶은데 막막한 경영자 막상..

“고객 데이터를 통해 생존하는 혁신전략”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 초청강연 진행 [내부링크]

12월 16일,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성장 모임 ‘가인지 경영세미나’ 개최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 빅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 나눌 예정 가인지컨설팅그룹은 빅데이터 전문가 바이브컴퍼니(구 다음소프트) 송길..

직원 출근 전, 입사 첫 날 준비해야할 3가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x_ANWQdPPzQ&feature=youtu.be 고생해서 뽑은 인재 놓치지 않는 법! 우리 회사의 첫인상이 결정되는 '입사 첫 날' 잘 준비하셔서, 우리 기업의 인재와 함께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기업 DKI의 평가시스템, “자기성장 레포트 제도 후 부서 내 소통 증가” [내부링크]

직원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피드백 방안으로서의 자기성장 레포트 리뷰 평가 시스템 리더는 팀원들과의 소통도구로서 긍정적반응 직원은 리더의 조언을 통해 방향성 정렬에 긍정적반응 평가 시스템이 왜 중요할까?..

MZ 세대가 주목하는 '비건', 이미 비건 열차에 올라탄 기업들 [내부링크]

간헐적으로라도 채식을 실천하는 MZ 세대…계속해서 성장 중인 채식에 대한 관심 이미 채식 시장에 뛰어든 기업들 비건(Vegan)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증가 중이다. 비건은 채식주의자(Vegetarian) 유형의 한 종..

2022년 연간 목표, 이제 세워야 합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cmcYYAXM-nI&feature=youtu.be 우리 조직의 연간 목표, 연간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이 시점. 여러분의 조직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목표에 따라 전략과 프로젝트, 투입해..

직원들이 내 말을 안 들을 땐? 수동적인 구성원을 동기부여 할 수 있는 3가지 핵심 포인트 [내부링크]

개인적인 측면과 문화적 측면 고려해야…동기부여가 가능한 환경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 구성원들을 동기부여 할 땐 그에 맞는 도구들을 사용하자! 개인비전하우스·골든북 자기효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무엇보다..

OKR, 조직 내에 성공시킬려면? 목표의 달성보다는 도전과 성장을 격려하는 것이 더 중요! [내부링크]

OKR 스크럼장의 3가지 역할…1) 스크럼의 OKR 실행을 이끄는 것 2) CFR을 통해 스크럼원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 3) OKR달성에 도움이 되는 유관부서, 상급부서 등의 협력을 이끌어내고 조율 하는 것 OKR..

경영계획, 어떻게 세우는지 막막하다면? ‘경영계획 캔버스’를 활용해라! [내부링크]

기업에서 목표를 이루려면 '경영계기판'은 필수 경영계획 캔버스를 작성하는 3가지 방법…질적·양적목표 작성+계기판 작성+단위별 계획 목표란 어떤 목적을 이루려고 지향하는 실제적 대상, 도달해야 할 곳을 목..

가장 강력한 콘텐츠는 경영자 자신입니다 12월 3일 김경민의 아침경영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EzO6123WS-8&feature=youtu.be 12월 6일(오늘)부터 라이브로 트렌드에 맞는 경영 인사이트를 전수해드리는 '김경민의 아침경영'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아침 8시 15분, 유튜브 라..

월요병 완치제 '주 4일제'도입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기존 주 5일 근무제에서 하루를 제외한 '주 4일제' 이미 일부 대기업 및 스타트업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주 4일제 시행 중 주 4일제 논의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나라 뉴질랜드‧스페인 근 1~2년 새 TV,..

“능력은 가능성이고, 실력은 현실성이다” 여현준 작가가 말하는 능력과 실력의 차이점 [내부링크]

사람을 이끄는 리더의 위치에 있는 사람은 능력과 실력의 차이를 알아야 된다 능력 시험은 있지만, 실력 시험은 없다…실전에서 능력이 발휘되는 게 실력 실력과 성과는 가변적이며, 천시 지리 인화에 의해 크게..

가인지컨설팅그룹, 제6회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 성공적 개최…다시보기 구매 가능 [내부링크]

3일 ‘제6회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 성공적 개최…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다시보기‘ 구매 가능 ‘제6회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 550개 기업 4500여 명의 경영자, 리더들 온라인 참석 지난 3일 가인지컨설팅..

가인지컨설팅그룹, '제6회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 3일 개최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경영전략 컨퍼런스 개최...550개기업 4500여명의 경영자, 리더들이 온라인으로 참석 뤼이드 CESO 조세원 상무,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본부장,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저자 구자영, SK myS..

“실패를 용인하는 문화가 중요하다!” 고객 중심의 상품 혁신전략의 핵심! [내부링크]

신제품을 출시할때 타겟이 명확해야 된다…고객의 페인포인트가 무엇인지 명확히 알아야 혁신 자체가 어려운 과정…혁신을 장려하는 리더의 비전이 중요! 3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제 6회 2022 경영전..

SK mySUNI 김지현 부사장이 알려주는 "DT기반의 성과내는 조직문화 구축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DT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 DT 전략 가속화를 위해서는 원팀, 새로운 의사결정 프로세스, 디지털 리더십이 요구 기업문화를 디지털 기반으로 바꾸어야 3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제 6..

2022, 변화하는 기업 "Think Long, Start Small, Move Fast"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경영전략 컨퍼런스 개최...550개기업 4500여명의 경영자, 리더들이 온라인으로 참석 뤼이드 CESO 조세원 상무,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본부장,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구자영 저자, SK myS..

DT시대, 고객과 온라인 마켓을 이해하는 것이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경영전략 컨퍼런스 개최...550개기업 4500여명의 경영자, 리더들이 온라인으로 참석 뤼이드 CESO 조세원 상무,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본부장,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구자영 저자, SK myS..

“결국 고객이 답이다” 고객 데이터 기반, 인텐트 마케팅 전략의 A to Z [내부링크]

인텐트 CDJ맵? 검색 인텐트를 추출하여 고객구매여정에 매핑하고, 고객 반응이 높은 콘텐츠의 성공 원칙을 도출하는 방법 고객의 의도를 안다면 유입 트래픽 증가와 높은 전환율로 매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어센..

브랜딩을 해야하는 이유? '미래를 설득해야 하기 때문' 제6회 경영전략 컨퍼런스 개최 [내부링크]

브랜딩이란? 기대감을 만들고 그 기대감을 충족시켜 주는 것 우리만의 레이스가 아닌, 소비자와의 Mind Game 필요... 브랜드 관리 공식은? 갭(GAP) 만들어 현재가 아닌 미래를 기대하게 해야... EBS '펭수'로 Rebr..

OKR 스크럼장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Story가 빠져 있기 때문! [내부링크]

OKR 자체가 굉장히 창의적인 일…설정 자체가 어려운건 당연한 것 구성원들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선 가전 작업 필요…개개인의 Story가 자원이 되어 개인의 O가 연결 되어야 풍요로운 아이디어를 위해선 Individ..

코로나가 계속된다면 비즈니스, 어떻게 해야 할까 12월 2일 김경민의 아침경영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23ZP2Z8VoPc&feature=youtu.be 다음주 월요일(12/6)부터 라이브로 트렌드에 맞는 경영 인사이트를 전수해드리는 '김경민의 아침경영'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아침 8시 15분, 유튜..

ESG 경영이란? 이케아의 경영 사례들을 중심으로 [내부링크]

ESG 경영, 선택 아닌 필수 통신판매 카탈로그 회사에서 시작하여 전세계의 홈인테리어를 책임지는 기업이 된 이케아의 ESG 경영 사례 소개 코로나 이후 전세계적으로 기업들의 궁극적 목표는 이윤 추구에서 사회..

헤드헌터가 말하는 추천하고 싶은 인재 특징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6MGJsZPEAc&feature=youtu.be 그냥 보면 모르는, 일 잘하는 인재들의 특징! 전직 경험 4번, 헤드헌팅 경력 6년의 헤드헌터가 밝힙니다. 헤드헌터의 채용 노하우, 들어보십시오!..

경제선진국 17개국 중 한국만 유일하게 ‘물질적 풍요’ 1위 [내부링크]

삶을 의미있게 만드는 것, 한국…1위 물질적 풍요 2위 건강 3위 가족 종교/영적생활…한국 1%로 최하위권! 경제선진국 17개국 중 한국만 유일하게 ‘물질적 풍요‘가 1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1월 26일 목회..

'삼성드림클래스 중학생 멘티, 6년 후 멘토로 돌아오다!' [내부링크]

2021년 9월 개편된 드림클래스2.0, 중학생 멘티들에 비대면 실시간 멘토링과 온라인 강의 제공돼 멘티였던 학생들이 강사로 돌아오는 '선순환'이 드림클래스의 가치 나타내 본 기사는 2019년, 2021년 삼성드림클래..

“직원들 웃음꽃이 피었어요” 직원들과 함께 회사의 미래를 꿈꾸는 시간, 제이오 비전워크샵 [내부링크]

비전워크샵? 의미 있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과 함께 조직의 가치와 비전을 수립하는 시간 비전워크샵 통해 우리 회사의 가치체계(핵심가치, 사명, 비전, 핵심역량) 세울 수 있어 “직원들 웃음꽃이..

좋은 인재를 확보하고 유지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내부링크]

좋은 인재를 확보하고 유지하는데 필수인 '조직문화' 좋은 조직문화를 갖기 위한 다섯 가지 요소 경영자의 핵심가치, 영적 가치...사전적, 예고적, 역사성, 일관성 좋은 인재를 확보하고 유지하고 싶다면 '조직문..

직원과 효율적∙효과적인 소통&코칭 하고 싶다면? ‘완벽한우리들’의 ‘비전클래스’ [내부링크]

비전클래스는 직원과 소통하고 코칭하는 CFR 미팅 비전클래스는 다양한 형태∙컨셉으로 진행, 본질에 집중하는 조직문화를 가진 ‘완벽한우리들’의 ‘WHY 비전클래스’ 손창훈 팀장, “비전클래스는 코칭의 영역..

이 3가지 관점에서 가격을 결정하십시오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7Lt9i2qs8lY&feature=youtu.be 1) 상품구성의 변화를 주는 가격전략 2) 고객/채널의 다각화를 통한 가격전략 3) 구매를 유도하는 가격전략 *해당 영상은 가인지북클럽 교육 영상..

‘제2차 챌린저스데이: E개뭐야? (ESG+개발협력)’ 토크 콘서트 성공적 개최 [내부링크]

ESG 개념 및 ESG와 개발협력의 연관성을 알아보고 개발협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메타버스로 진행된 온라인 토크 콘서트 ESG와 개발협력 사회적 금융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하고 모두가 ESG에 참여..

존도어의 베러웍스와 가인지가 OKR을 논하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XsB74h3Vk&feature=youtu.be 1) 애자일&OKR 컨퍼런스 핵심 써머리 2) 경영컨설턴트가 뽑은 핵심 포인트 *사례뉴스 기사 원문 보기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

“생산성 향상의 비결이 ‘진짜’ 궁금하세요?” 알더라도 당신이 실천하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네덜란드 ‘올해의 고용주’ 요스 드 블록이 말하는 조직 관리의 비결 “관리는 헛소리다. 사람들이 자신의 일을 하도록 내버려두어라” 조직 관리는 기업경영에 있어 최고경영자들의 가장 큰 고심이라 해도 과언..

'블랙 프라이데이' 이전과 달라진 모습은? [내부링크]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 시즌 '블랙 프라이데이'의 변화? '블랙 프라이데이'의 재미있는 어원 코로나 19로 인해 이전과 달라진 블랙 프라이데이 문화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로, 1년 중 가장 큰..

미래의 가치를 현재로 당기는 방법, 브랜드…비전을 가지고, 소비자의 샘플을 만나라! [내부링크]

브랜드 책임자란 현재와 미래를 잇는 이야기의 간격에 소제목들을 넣는 사람 브랜드 진단을 위해서는 생각의 프레임이 중요하다 포기하지 않고 10년 후를 바라보면서 계속 방법을 찾는 사람은 길을 찾게 될 것 교..

변하고 싶다면 목표부터 바꿔라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g3N3AuJbV40&feature=youtu.be 2022년 호랑이의 해, 이제는 호랑이 한번 잡아보시지 않겠습니까? 평가주의에서 도전주의로 바뀌어야 할 때입니다. *사례뉴스 기사 원문 보기 htt..

모두가 평범하고 즐거운 삶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닷(dot) [내부링크]

‘닷’, 기존 점자액추에이터 점자패드의 한계 적극 극복하여 성공... 정보 격차 줄이기 위해 일해 ‘닷’의 방향성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포용적 배리어프리’... AI 자동변환기술로 정보 격차 감소에 시너지..

히즈빈스, 장애인 근속 비율 90% 넘겨...사회 구성원으로 자립 '커피'로 도와 [내부링크]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위해 '다각적 지지 시스템’ 구축 위기에서 벗어날 새로운 돌파구 찾는 방법은? 기업 ‘목적’에 집중해 존중하는 조직문화 구축하려면? ‘이것’으로 시작 장애인 전문인들이 일하는 카페...

잘 팔리는 브랜드의 5가지 법칙…‘고객 여정’을 놓치지 마라! [내부링크]

브랜드 핵심 가치…고객층을 구체화하고 수요에 대한 부분까지도 함께 고민해봐야 검색 트렌드를 활용해 미리 예측하기…브랜드에 맞는 유통 플랫폼 찾기 고객 대응은 곧 영업…고객이 지속적으로 구매하게끔 하는..

‘DT’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드는 방법?‘부분 DT’가 아니라 ‘전체 DT’가 되어야 한다 [내부링크]

기업, 지속성장하기 위해선 늘 깨어있고 도전적인 혁신의 조직 문화 필요 DT를 추진하는 조직→원팀으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똘똘 뭉쳐야 된다 DT 전략, 3년의 시간을 두고 3~6개월마다 세분화시켜야..

“OKR에서의 평가의 문제” 제4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 12월 8일 개최 [내부링크]

올해 마지막 OKR코치 포럼…제4회 ‘OKR에서의 평가의 문제’ 12월 8일 개최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 통해 다양한 의견과 인사이트 공유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보다 더 많은 OKR코치 분들이 현장에..

협상,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전략! 협상의 기술, 협상 노하우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kHgTG57k7Y&feature=youtu.be "언더백(U-100) 경영자가 알아야 할 비즈니스 협상 방법" 아시아스퀘어 김민호 대표 00:34 강사 소개 01:09 협상이란? 03:00 안건 찾기 06:10 우선..

코로나19 이후 대학생 음주 현저하게 줄어…‘혼술’ 48%로 1위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 대학생 음주, 현저하게 줄어 코로나19 이후 ‘혼술’ 48%…사람들과의 관계 축소 코로나19 이후 대학생 음주가 현저하게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11월 22일 목회데이터연구소 주간 리포트 ‘넘버즈..

ESG 경영, 해야하나요? 자본주의 ESG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11NCMsRKnFs&feature=youtu.be [북클럽 추천도서 5분 요약] * 현장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경영 신간 도서를 5분 핵심 요약으로 읽어드립니다. 가인지북클럽에서 소개해드릴 경영..

엠디뮨, 2021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내부링크]

엠디뮨, ‘2021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엠디뮨, 약물전달시스템 바이오드론(BioDrone) 플랫폼 개발→신약 기술개발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보건의료 혁신창..

스타트업에서 시작한 구글, 페이스북, 페이팔, 테슬라...그들은 경쟁 대신 무엇을 했는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BYWqDspbXrc&feature=youtu.be '상상을 혁신으로 바꾸어 경영하라' 윤종록 교수 (가천대 석좌교수) 우리는 현재, 가치 중시, 끊임없는 혁신, 풍부한 상상력, 두뇌의 창의성, 실패..

기업의 혁신을 위한 6가지 키워드 [내부링크]

상공회의소의 기업문화 Insight Report를 통해 본 기업 혁신& 스마트한 업무 처리 방식 대한 상공회의소는 기업문화 Insight Report를 통해 기업문화 혁신에 공들여온 기업들의 성공 노하우들을 공개했다. 보고서..

꿈꾸던 서울 땅을 가질 수 있다?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어 가는 메타버스 세계 [내부링크]

메타버스,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3차원의 가상세계 싸이월트제트→SM·JYP·큐브…가전업계·엔터업계·게임업계 등 메타버스 활용하는 기업들 늘기 시작 꿈꾸던 서울 땅..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소비 44%→82% 늘어나…SNS 플랫폼 쇼핑 5.3배 증가↑ [내부링크]

우리 국민, 디지털 소비 코로나 19 이후 2배 가량 늘어나 60대 이상 고령층, 디지털 소비 2년 사이 9.7배 증가…SNS 플랫폼 쇼핑 5.3배 증가 우리 국민의 디지털 소비가 코로나19 이후로 2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특수 고용보험, 시행 5개월 만에 50만명 돌파 [내부링크]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고용보험, 시행 5개월 만에 50만 명 돌파 고용보험 적용 받는 특고 종사자, 보험설계사·택배기사·신용카드회원 모집인 등 12개 직종 고용노동부 안경덕 장관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플..

돈쭐나고 싶다면 주위를 둘러보라! 착한 소비·가치 소비하는 사람들이 몰려든다! [내부링크]

돈으로 혼쭐난다는 신조어 '돈쭐' 돈쭐난 기업들은 모두 이웃을 돌보았다! 착한 소비하는 고객들을 움직이려면 '진정성'에 있게 경영해야... 돈쭐이라는 용어를 아는가? 돈쭐이란 ‘돈’과 ‘혼쭐’이 합쳐진 신..

[체험기] '혼자 왔습니다' 풋살 매칭 플랫폼으로 구장∙선수모집∙경기 진행까지 가능해 [내부링크]

'팀 없어도 참여 가능' 풋살 전문 플랫폼 플랩풋볼, 전국 25개 제휴 구장에서 경기 처음본 사람들과 매끄러운 경기 진행? '매치 매니저'가 경기 운영해 '매너점수'로 페어 플레이 가능한 시스템 만들어 야외 활동..

성공하는 조직의 문화는 무엇이 다른가, 최강의 조직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rj0anhWGFo&feature=youtu.be [북클럽 추천도서 5분 요약] * 현장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경영 신간 도서를 5분 핵심 요약으로 읽어드립니다. 가인지북클럽에서 소개해드릴 경영..

“실패해도 괜찮아, 도전해!” OKR의 성공 여부를 가리는 조직문화 [내부링크]

애자일 기반 조직문화+OKR 목표 관리 방법론…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 점점 더 중요해질 예정 OKR 문화 도입 시 격려+도전+빠른 피드백+상호 소통하는 조직문화 있어야 OKR, 실패 없이 적용하는 3가지 방법? KR 점..

"'놀이'는 아이들의 삶" 비대면 시대에 아이들과 '건강한 놀이' 하는 '파란나라'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에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대층은 아이들이다. 비대면으로 학교가 멈추고 그 나이에 학교에서 배워야 할 것들, 공동체 안에서만 누릴 수 있는 것들을 경험하지 못하고 있다. 비대면의 장벽을 넘고..

KOICA 이노포트, ‘제2차 챌린저스데이: E개뭐야?(ESG+개발협력)’토크 콘서트 개최 [내부링크]

ESG 개념 및 ESG와 개발협력의 연관성을 알아보고 국제개발협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토크 콘서트 ESG와 개발협력 사회적 금융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하고 모두가 ESG에 참여할 수 있는 방..

경영자가 다스려야할 마음의 영역 3가지, 왜 리더인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wyhrps7jw&feature=youtu.be [북클럽 추천도서 5분 요약] * 현장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경영 신간 도서를 5분 핵심 요약으로 읽어드립니다. 가인지북클럽에서 소개해드릴 경영..

우리를 구하는 소방관, 우리도 소방관을 구하자! 119 REO [내부링크]

‘RESCUE EACH OTHER...서로가 서로를 구한다’라는 가치를 가지고 활동하는 브랜드 업사이클링을 통한 Slow fashion 추구와 MZ세대들의 가치소비 수익금 전달을 통해 암투병 소방관을 돕는 브랜드 119REO 11월 17..

메타버스: 버스는 이미 출발 준비 완료. 당신은 이 흐름에 탑승하시겠습니까? [내부링크]

메타버스는 돌이킬 수 없는 역사적 흐름…흐름을 거스르는 것은 곧 시대를 역행하는 것 경영자라면 무엇보다 미래 주류 산업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 최근 들어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달..

“하드파워가 아닌 소프트파워의 시대…데이터가 없는 기업은 없다”42회 가인지경영세미나 [내부링크]

제42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18일에 열려 윤종록 교수,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 )가 18일에 열렸다. 4..

“모든 기업에 데이터가 없는 기업은 없다” 2022 비즈니스 트랜드, 언더백 기업의 미래 [내부링크]

메타버스·스트리밍 시대·ESG·AI·온오프라인의 하이브리드, 2022년 비즈니스 트랜드 플랫폼 공룡들의 경쟁 시대, 흐름에 올라타고 기회를 발견하라 언더백 기업, ESG파도에 올라타라 18일 가인지경영세미나가..

“하드파워가 아닌 소프트파워의 시대…데이터가 없는 기업은 없다”42회 가인지경영세미나, 18일 개최 [내부링크]

제42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18일에 열려 윤종록 교수,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 )가 18일에 열렸다. 4..

[비대면 컨설팅] “OKR 이렇게 잡지 마세요”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gn5kOVEfccQ&feature=youtu.be OKR 프로 코치, 로빈코치가 OKR 제목을 컨설팅 해드립니다! 산업별 O와 KR의 잘못된 예시와 클리닉한 예시를 보고 우리 기업의 OKR은 잘 세웠는지..

서울재활병원, 서울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장애인 가족 행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부링크]

수도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긴급 돌봄부터 상담·교육까지 보건복지부 수도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으로 지정된 서울재활병원(병원장 이지선)과 서울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희경)가 지난 9일 장애인 가족을 위..

인재 확보가 어려운 이유? 대학생 취업인식 조사 결과, 3명 중 2명 ‘사실상 구직 단념’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학생 및 졸업 자 3명 중 2명, ‘사실상 구직 단념’ 상태 구직 활동을 하지 않는 이유? 65% ‘자신의 역량, 기술, 지식 등이 부족해 더 준비하기 위해’ 대학생 및 졸업자 59%, 올해 하반기 취업 ‘작..

Collective Impact란 무엇인가 - SDGs 국제포럼 강연을 중심으로 [내부링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난 11월 3일부터 5일 까지 SDGs 국제포럼 개최 FSG 사무총장 제니퍼 스플랜스키 저스터, '코로나, 그리고 기업의 역할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기조강연 나서 코로나 19의 발병으로 인해 경제..

리더의 나이스한 지적질, 성과 피드백은 이렇게 하라 [내부링크]

피드백을 주고받는 과정에는 귀인오류가 있다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을 때 받는 사람은 피드백의 정확도와 제공자의 자질을 의심하는 경향이 있다 좋은 피드백을 위해서는 미래 지향적인 대화가 필요하다 가인지..

OKR, 문화로 정착하기까지!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UtAtgt8Gbkk&feature=youtu.be OKR 파워 1~9단계 강의(Full) 바로가기  https://bit.ly/3iwITE2 『OKR 파워』 구매하기 가인지북스 https://bit.ly/3bSuFf9 . ...

직원경험이 곧 그 기업의 브랜딩이 된다…이젠 EX(임플로이언서) 시대 [내부링크]

고객경험만큼 직원경험도 중요…인재들을 확보하고 싶다면 직원경험에 힘써라 웹예능 ‘워크맨’·TV프로그램 ‘아무튼 출근’·기업 리뷰 사이트 등 인기…이젠 EX(임플로이언서) 시대 직원경험 관리…채용, 배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세계적으로 ‘주 4일 근무제’확산…우리나라 국민 절반 찬성 [내부링크]

국민 절반가량 주 4일 근무제 ‘찬성한다’ 주 4일 근무제 도입 시 응답자 61% ‘삶에 미치는 영향 크다’ 주 4일 근무제 도입 후 휴일 하루 늘어난다면, 수요일과 금요일 선호도 가장 높아 최근 ‘주 4일 근무제..

크리스마스 시즌, 소비자 행동분석 결과 응답자 48%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쇼핑 할 예정” [내부링크]

응답자 48% “크리스마스 시즌 쇼핑의 4분의 3 이상 온라인에서 할 것” 밀레니얼 세대, 매장 내 디지털 활동에 대핸 수용도 높게 나와 브렛 케인 에어십 최고경영자(CEO) 겸 사장 “소비자 사이에 모바일 앱이 가..

“활동을 통해 지식을 넓혀가는 중” 사례뉴스 학생기자 2기 모집 [내부링크]

사례뉴스, 학생기자 2기 모집 시작…11월 26일 모집 마감 학생기자 2기, 12월 10일 오후 5시 발대식 진행…활동 기간 12월 10일부터 2022년 5월 27일까지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 “학생기자 활동을 한 것에 있어서..

일론 머스크의 50억을 수령한 한국의 스타트업 [내부링크]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거대한 상금을 후원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글로벌 러닝 엑스 프라이즈' 글로벌 러닝 엑스 프라이즈에서 공동 우승한 한국의 스타트업 '에누마'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교육 스타..

다양한 형태 OTT 서비스 등장... 갈아탈 것인가, 복수 이용할 것인가! [내부링크]

가입형, 거래형, 광고형 다양한 OTT 서비스 종류 국내 OTT 서비스와 해외 OTT 서비스 다양한 OTT 서비스가 등장함으로써 어떤 상황이 연출 될 것인가? 어느 순간부터 '본방사수'개념보다는 '최초공개'라는 개념이..

OKR을 막 시작하는 팀장님들! 현장 적용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Qn1QldBjf38&feature=youtu.be 각 기업의 경영 현장에서 직접 OKR을 진행하고 있는 가인지컨설팅그룹 컨설턴트들의 경험을 나눕니다. (00:22) OKR을 시작하려는 실무 담당자에게..

가인지컨설팅그룹, 올해 마지막 OKR 코칭스쿨 4기 진행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올해 마지막 OKR코칭스쿨 4기 진행 OKR 코칭스쿨, 코칭 프로세스와 스킬 통해 성공적인 OKR 실행관리 돕는 코치들을 양성하는 교육 OKR 코칭스쿨 4기, 11월 17일(수)·11월 24(수) 오후 2시부터..

'연어로만' 가맹점주에게 '이것' 하자 갑∙을 관계→파트너쉽으로 전환 [내부링크]

4무((無)정책, 교육비∙가맹비∙감리비∙보증금없이 계약 체결 '지식뱅크는 회사만의 백과사전' 온라인툴 적극 활용해 교육 효율 높여 '매출 공유는 본사만' 가맹점주 사이에서 경쟁구도 없애고 지지 관계 형성 가..

직원을 혼내야 되는 상황 속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 [내부링크]

인재경영, 직원들이 전문성을 가지고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것 경영자에게 있어 직원을 혼내는 것은 난해한 과목이지만 필수 과목 직원들을 혼낼 때 하지 말아야 되는 5가지 행동 직원들에게 제대로 피드백 하는 방..

업무 실적과 기업 가치를 동시에 높이는 조직관리의 비결? #컴패션경영 #리더의역할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Sx0rfeuGQ4&feature=youtu.be (07:21)부터 진행되는 실전 Q&A도 놓치지 마십시오. 현장생소리에 기반한 질문과 로빈코치의 현실적 적용점까지! 00:00 하이라이트 00:45 지속가능..

이젠 임신 중인 근로자도 ‘육아휴직’ 사용 가능…11월 19일부터 시행 [내부링크]

11월 19일부터 임신 중인 근로자도 육아휴직 사용 가능 더 업그레이드된 육아휴직 제도…소정 근무 시간은 유지+출퇴근 시간 변경 가능 기존 자녀 양육이 필요할 때만 가능했던 육아휴직 제도를 임신 중인 근로자..

실비아헬스 “노화가 두렵지 않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진” [내부링크]

떠오르는 AI 기술 기반 스타트업, 실비아헬스…창업 1년 만에 직원 수 4배 성장 고명진 대표, 노인성질환 접근 높이기 위해 실비아헬스 창업 AI기술 기반 비대면 인지건강 관리 플랫폼 실비아, 전문가와의 주기적..

직장인 93.4%, 회사 복지제도 장기근속에 큰 영향 미친다 생각…가장 선호하는 복지는? [내부링크]

직장인 10명 중 7명, 회사 복지제도에 불만족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복지제도 TOP2는 정기 상여금·리프레시 휴가 직장인 대부분 회사의 복지제도가 탄탄할수록 장기근속 확률 올라간다고 생각 직장인 10명 중 7명,..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구자영 저자가 알려주는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는 실전 노하우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0jypEBtLsw&feature=youtu.be 2022 경영전략!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의 구자영 저자가 16년간 온/오프라인 마케팅 실무와 총괄을 하며 얻은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를 나..

코로나19와 관련한 실직 경험, '40대'가 가장 높아! [내부링크]

1. 코로나19와 관련한 실직 경험, '40대'가 가장 높아! - 우리 국민 중 코로나19가 발생한 작년 1월 이후 코로나와 관련해 실직을 경험한 사람은 11%로 나타났다. 그 중 가장 높은 실직 경험을 보인 연령대는 '40..

위드코로나 2022년, 매일의 루틴을 관리하는 힘이 능력이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모든 활동이 집안으로 들어오게 되고 늘어난 자율성… '의지박약'은 더 이상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야 '돈으로 의지를 사세요' 함께 참여금을 걸고 건강한 루틴을 도전하는 어플 '챌린저스', 출시 1년..

MZ세대 직장인 10명 중 3명, 입사 1년 만에 퇴사…퇴사율 막기 위해선 ‘이것’ 필요 [내부링크]

MZ세대 직장인 10명 중 3명, 입사한지 1년도 지나지 않아 퇴사 MZ세대의 특징? 워라밸·사회적 임팩트·재미 추구 MZ세대들의 퇴사율 막기 위해선 수평적인 조직 속 적극적인 의견 반영과 이해하는 것이 필요 MZ세..

성과 피드백,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나이스한_지적질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PmqgRKM0YU&feature=youtu.be '성과 피드백'을 할 때 생각해야 할 3가지를 나눕니다. 00:00 하이라이트 00:16 성과 피드백 어떻게 해야하는가? 01:07 첫째, 피드백 과정에는 귀..

“Z세대를 주목하라” 2022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이슈 5가지와 Z세대만의 3가지 특성 [내부링크]

MZ세대의 지각 변동, 소비의 주역으로 급부상하는 Z세대를 주목하라 Z세대만의 특성 세 가지 : 경계 없는 세대, 디지털 근본주의, 멀티플리스트 2022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이슈 5 : 메타버스 네이티브, TTTB, 무..

가인지컨설팅그룹, 경영자를 위한 경영 컨설팅 온라인 멤버십 서비스 ‘가인지 멤버십’ 런칭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경영 컨설팅 온라인 통합 회원제 ‘가인지 멤버십’ 런칭 가인지 멤버십, 맞춤 경영 컨설팅 콘텐츠+실제 적용 가능한 양식 제공+적용점 제안 가인지컨설팅그룹 김지한 본부장 “가인지 멤버십은..

사단법인 더 브릿지, 전 세계 여성을 위한 ‘구글 임팩트 챌린지’에서 한국 유일 선정 [내부링크]

사단법인 더 브릿지, 구글닷오알지 임팩트 챌린지에 최종 선정 더 브릿지 황진솔 대표 “향후 통일을 향한 여정가운데 꼭 필요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구글닷오알지 재클린 풀러(Jacquelline Fu..

목표관리, 성과관리의 차이? 더 중요한 것은? #로빈코치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Qjig6SHwZyE&feature=youtu.be 경영 현장 고민! 로빈코치에게 묻고 답하는 [경영을 보.라 (보이는 라디오)] Q. 직원들이 성과, 목표관리 차이점을 모릅니다... #일을_통해 #바람..

MZ세대의 인식에 따라…사회환경 공헌 또한 기업의 가치 기준 [내부링크]

커피베이 대표적인 국내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행보 GS샵, 마켓컬리의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얼마나..

이커머스를 넘어 이젠 퀵커머스의 시대 [내부링크]

세계 퀵커머스 시장 규모, 2030년까지 4480억유로(약 600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배민, 쿠팡 등 국내 전통 유통 대기업들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퀵커머스 산업 퀵커머스란 quick + commerce 라는 뜻..

'물고기 먹는 법보다 잡는 법 알필리핀 이주민 '자립’과 '지속성'에 집중, 사단법인 캠프 [내부링크]

봉제센터 운영으로 200여 명 여성 가장 자립 도와 한국식 손두부∙해독주스∙누룽지 등 팜투테이블 서비스로 직배송 시스템 만들어 '주인의식' 강조는 주도성 키우는 지름길...지역 문제 끊임없이 토론하게 해 코..

소확행? 이젠 소소하지만 확실한 ‘습관’이 트렌드를 만든다! [내부링크]

'리추얼 라이프', 삶에 만족과 성취를 얻게 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 트렌드로 자리잡아 SNS를 중심으로 '미라클 모닝' 챌린지 한 차례 유행 환절기로 인해 건강 관리를 위한 '리추얼 라이프' 주목... 플로깅, 도..

“한 달 만에 다시 ‘경기 회복’ VS 평균 확진자 2133명” 위드코로나의 득과 실 [내부링크]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11월 1일 시행 후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 커져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적응했던 직장문화…‘코로나 통금’ 없어지고 재택근무 점차 줄여나가 “오랜만에 함께 기도하니 좋아” 사..

"OKR 도입하니, 직원들이 다 알아서 합니다." OKR 리얼스토리 #본느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Q_3qCmwwIlE&feature=youtu.be (00:43) 소개 (강은실 부사장/본느) (01:17) OKR을 도입하게 된 계기 (02:12) OKR 도입 후 조직의 변화 (02:54) OKR 도입의 어려움과 극복 (04:54)..

가인지컨설팅그룹, 가인지 멤버십 런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내부링크]

가인지 멤버십, 11월 9일(화) 오후 6시 런칭 가인지 멤버십 가입시 누리게 되는 6가지 혜택…온라인 강의 시청·컨설팅 적용양식·경영전문가 추천 콘텐츠·월간 경영매거진·온라인 세미나 LIVE·경영필독서 정기..

락포트, 브랜드 헤리티지 녹여낸 이색 체험 공간 제안 [내부링크]

글로벌 슈즈 브랜드 락포트, 50주년 기념 팝업 전시 오픈 락포트, 이색 체험 공간으로 주목…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 마련+소통 확대 지난 3일 글로벌 슈즈 브랜드 락포트가 서..

뤼이드 조세원 브랜드전략 총괄 “'떡상'하는 브랜드, 벤치마킹만이 답은 아닙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frhDH6C2qQ0&feature=youtu.be "누군가가 성공 사례가 있기 때문에 그걸 벤치마킹하겠다는 생각은 그 회사가 성공했었던 핵심 포인트를 놓친 채로 겉으로 드러나는 것만 베끼는..

배달비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다양한 서비스 도입으로 인한 배달비 증가 [내부링크]

라이더를 부업으로 삼는 사람들 증가 추세 이미 부담되는 가격 배달비...증가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각 배달업체 배달 시장 장악 출혈 경쟁 최근 자전거, 전동킥보드 심지어 걸어서까지 배달 일을 할 수..

한국 죽음 준비 문화 정착을 위한 20대 청년들의 노력, 웰다잉 서비스 플랫폼 ‘메멘토’ [내부링크]

개인 맞춤형 웰다잉 플랫폼, 메멘토 죽음 준비 문화가 정착되는 한국을 꿈꾸다…'일하는 게 즐거운 회사로 이끌고 싶어요' 꾸준히 성장하는 경영자가 되고 싶다는 청년창업가 신동경 대표 우리는 모두 죽는다. 이..

가인지컨설팅그룹, 국내 최초 경영컨설팅 온라인 멤버십 11월 9일 오후 6시 리뉴얼 오픈 [내부링크]

경영 컨설팅 온라인 멤버십 ‘가인지 멤버십’ 11월 9일 오후 6시 리뉴얼 오픈 가인지 멤버십, 경영컨설팅 콘텐츠·컨설팅 적용양식·경영전문가 추천 컨텐츠·월간 경영매거진·온라인 세미나 LIVE·경영필독서..

“이것이 잘 프로세싱 된 브랜드가 잘 팔린다!” 구자영 저자가 말하는 브랜드 운영 노하우 [내부링크]

16년 경험 바탕으로 온라인 브랜드 운영 노하우 A to Z 담아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집필한 구자영 저자 브랜드를 잘 파는 방법? 브랜드 가치 정의-고객 니즈에 맞춰 쉽게 다가가는 과정-만족스러운 고객 경..

기업도 ‘단계적 일상회복’ 시작, 위드 코로나 전환과 함께 재택근무 줄이고 출장도 허용 [내부링크]

SK·한화·LG, 위드 코로나와 함께 근무 정상화 도입 중소기업 또한 재택근무 줄여.. 하지만 비대면 근무환경 유지 지난 1일 오전 5시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1단계 방역완화가 시행돼 수도권은 10명..

직원을 성장시키는 질문 한마디,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이 있는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VzvvbHdpzpQ&feature=youtu.be [북클럽 추천도서 5분 요약] * 현장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경영 신간 도서를 5분 핵심 요약으로 읽어드립니다. 가인지북클럽에서 소개해드릴 경영..

엠디뮨, ‘대한민국 벤처·스타트업 특허 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내부링크]

엠디뮨, 대한민국 벤처·스타트업 특허 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 엠디뮨, BioDrone 플랫폼 활용해 신약 개발 약물 전달 플랫폼 개발 기업 엠디뮨이 대한민국 벤처·스타트업 특허 대상(이하 특허대상)에서 최우수..

DT·마케팅·브랜딩·OKR…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 [내부링크]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 오는 12월 3일 개최…D-30 앞으로 다가와 SKmySUNI 김지현 부사장→구글 송인숙 전무 등 구체적인 경영전략의 실제 사례와 지식 전할 예정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에 오면 마케팅..

“초반 20%의 시간에 80%의 일을 마쳐라” 일 잘하는 사람들의 ‘로켓스타트’ 시간관리법 [내부링크]

윤성빈 선수가 2018년 펑창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딸 수 있었던 비결은 ‘로켓스타트’ ‘로켓스타트’ 시간관리법, 주어진 시간 중 초반 20%의 시간에 80%의 일을 마쳐버리는 것 '로켓스타트'로 일하라! 윈도우95는..

반복해서 우리를 괴롭히는 문제가 있다면 먼저 JJ와 BB를 없애라 [내부링크]

해결하기 쉬운 문제만 건드릴 것이 아니라, 덩어리 시간을 가지고 JJ와 BB를 없애야 된다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영업률↑, 주문을 받는 생태계 구축한 P사 ‘인턴십 제도 세팅’을 통해 채용 문제 해결한 M사 JJ와..

경영을 잘하고 싶다면 기업 경영계기판을 세워라! KPI계기판·로직모델로 경영계기판 세우기 [내부링크]

기업에서도 ‘경영계기판’이 필요하다 경영계기판을 세팅하는 가장 심플한 방식은 KPI계기판+로직모델 사용 경영자의 책상이나 스마트 폰에는 계기판이 있어야 된다…어디를 향해 가고 있고 어떤 속도와 상태로..

면접에서 인재 판별하는 방법! 컨설팅그룹 사례로 보는 채용 프로세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uNqO-ALZkA&feature=youtu.be 일이 급하다고 그냥 뽑고 보십니까? 채용 실패비용은 연봉 대비 최소 3배에서 24배입니다. 각 기업에 맞는 채용 프로세스 전략이 필요합니다. 채용..

일 잘하는 당신, 'MECE한 이슈 트리'로 업무를 분류하라! [내부링크]

이슈들을 배타적이면서 포괄적으로 카테고라이징하는 'MECE' 업무를 추가하는 방식이 아닌, 하나씩 지워나가는 방식으로 일하는 것이 중요 문제의 해결을 위해 생각을 구조화하려면 혼란과 중복을 피하면서 전체를..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제한, 온라인 마케팅의 전성기는 끝났다? [내부링크]

구글에 검색한 단어가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추천 영상으로 뜨는 이유는, '서드파티 쿠키'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이제는 제로파티 데이터의 시대! 소비자가 제공하는 정확하고 직접적인 데이터에 주목하라 구..

캠퍼스멘토, ESG 전문 기업 러블리페이퍼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내부링크]

캠퍼스멘토X러블리페이퍼, 공동 사업·연계 협력 사업 기획·추진·콘텐츠 연구·개발 등에 긴밀히 협력 안광배 캠퍼스멘토 대표 “양 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양 사가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이 보다 넓게 확산되..

프로일잘러의 시간 관리 노하우! 단 3가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Bpss1LUUnII&feature=youtu.be "하..뭐했는데 벌써 퇴근이지?" 싶다면?! (01:32) 시간관리는 목표관리다 (02:48) 오늘 사용할 시간을 기록하라 (04:07) 우선순위 판단은 리더에게..

OKR? 애자일? 경영방식이 기업의 미래를 좌우한다 [내부링크]

10월 13일, 제 2회 2021 대한민국 OKR 코치 포럼 개최 OKR이란 무엇인가 애자일이란 무엇인가 OKR과 애자일의 차이점은? 지난 10월 13일(수)에 '대한민국 OKR 코치 포럼'이 진행되었다. 그 중 한 결 코치의 <애..

베트남 온라인 시장 진출 시 '이것'하자 1년만에 100만 다운로드 기록해 [내부링크]

‘파트너십’으로 금융 서비스 진입장벽 낮춰… 베트남 온라인 시장 전환에 기여해 외국인 창업자로 시스템 장벽 많아...현지인 네트워크로 해결해야 '현지 언어는 문화를 이해하는 지름길' 500개 중고 오토바이..

“성인남녀 52%, 11월 위드코로나 기대” 위드코로나로 달라진 일상 [내부링크]

11월 1일, 위드코로나 시행…단계적 일상 회복 기대 수도권 10명·비수도권 12명 가능…유흥시설 제외 다중이용시설 24시간 영업 가능 성인남녀 52%, 11월 위드코로나 기대돼 위드코로나로 웃음 찾은 자영업자들과..

카카오, ‘if (kakao) 2021’ 컨퍼런스 개최 앞서 공식 홈페이지에 세션 공개 [내부링크]

CPO, CBO, CTO 등이 서비스, 비즈니스, 기술 관련 현황 및 방향성 등 소개 비즈니스 파트너 비롯해 작가, 성우, 음악평론가,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 발표자도 함께 참여해 볼거리 제공 참여자 소통 위..

단 7분 만에 애자일과 OKR의 배경, 장점, 차이점 설명해드립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UocFVh8CEYo&feature=youtu.be 지난 10월 13일(수)에 진행된 '대한민국 OKR 코치 포럼'에서 한 결 코치(가인지컨설팅그룹)의 발제 중 '애자일과 OKR의 등장 배경과 각각의 특징,..

너도 뉴스레터? 나도 뉴스레터! 근데 난 너랑 달라! [내부링크]

계속되는 뉴스레터 열풍, 다양해진 뉴스레터 활용 방식 개인이 발행하는 '일간 이슬아'…정식 서비스 론칭 전 뉴스레터부터 발행한 '텍스처' 뉴스레터를 아는가. 본래 뉴스레터의 사전적 정의는 단체나 기관에서..

'로봇이 세금을 낸다고?'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로봇세'도입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해 일자리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빌 게이츠가 말하는 '로봇세' 도입에 대한 찬반 의견…로봇 대체로 인해 일자리를 잃게 될까? 1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 2차 산업혁명은 전기와 대량생산..

나이키 운동화도 구독… 우리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는? [내부링크]

구독경제, 일시불 결제에 비해 경제적 부담을 줄여 진입 장벽을 낮추는 효과 있어…테슬라 FSD도 구독 상품으로 나이키 아동화 구독서비스, 소비자에 익숙한 상품이 돼 충성고객 만드는 것이 목표 신문 구독하듯..

팀을 우승으로 이끈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 허니제이의 빛나는 리더십 [내부링크]

‘스우파’ 홀리뱅 허니제이를 통해 본 그의 리더십 신뢰받는 리더가 되려면 먼저 팀원들에게 솔직해지고 그들을 존중해야 된다 명령·지시 대신 코칭 리더십으로 팀원들을 대했을 때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할 수..

Z세대×밀레니얼 직장인, “1대1 대화보다 모바일 메신저가 더 효율적” [내부링크]

Z세대 직장인 71.0%, “향후 예상 근속연수 3년 넘지 않을 것” 직장인 3명 중 1명(27.5%), “업무 회의, 화상 온라인으로 참여” 조직 내 업무 태도에 대한 세대별 인식차 뚜렷하게 나타나 Z세대×밀레니얼 직장..

칭찬, 받을 줄 몰라 휙 던져버리시진 않나요?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hSfzELJ0vj0&feature=youtu.be 칭찬, 하는 것만큼 '잘 받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_에이든(손창훈 팀장) I 가인지컨설팅그룹 #칭찬 #엣지있게 #받는방법 *사례뉴스 기사 원문 보..

집의 변신, 이제는 단순한 휴식의 공간이 아니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년째 지속되고 다중시설에 대한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사람들의 '집'에 대한 의미가 변화하고 있다. 취미 생활 뿐만 아니라 학업, 근무까지 집으로 들어오게 되었으며 외식보다는 집..

엠디뮨, 카이노스메드와 공동연구·라이선스 계약…탑재 바이오드론 항암제 개발 [내부링크]

엠디뮨, ‘FAF1 mRNA 및 단백질’이 탑재된 신개념 항암제 개발 나서 이기섭 카이노스메드 대표 “양사 기술력의 결합을 통해 획기적인 효능의 항암제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배신규 엠디뮨 대표 “혁신적인..

직원과 조직을 고양시키는 힘! #컴패션경영 #조직관리 #리더십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G_YvyhydqI&feature=youtu.be 컴패션이 업무 실적과 기업 가치를 높인다는 사실! 「컴패션 경영」 해당 도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컴패션을 적용한 사례와 실제 사업 현장에..

“‘직원은 가족이다’ 경영철학 실천”…2021년 ‘노사문화대상’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 [내부링크]

고용노동부, 2021년 ‘노사문화대상’ 발표 송월(주), 에스티팜 주식회사, (주)비츠로셀, 유성한가족요양병원이, 롯데물산(주) 등 수상 송월(주, ‘직원은 가족이다’ 경영철학 실천…에스티팜 주식회사, 지역사회..

“인재 영입 만큼 인재 교육도 중요” 티몬의 특별한 직원 교육 ‘티움멘토링’ [내부링크]

인재영입 만큼 인재 교육도 중요…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야 뛰어난 선수들을 영입하지만 실력 발휘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지 못해 부진 하는 양키스 티몬, 신입 직원들 대상으로 ‘뉴 티모니언 트랙’ 신..

뤼이드 조세원 상무 “브랜딩은 광고나 메시지가 아니라 경험을 관리하는 것” [내부링크]

뤼이드, 글로벌 최초 ‘AI 튜터’ 상용화…2,000억원 규모의 시리즈 D투자유치 완료 뤼이드 조 상무 “브랭딩이란 고객들에게 우리 기업에 대한 신뢰의 사이클을 만들어 내는 것”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에서..

코로나19 이후 극단적선택 생각 2.4배 증가... 직원정서관리도 ESG다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 극단적 선택 하는 20대 특히 급증, ‘경제생활 문제’로 극단적 선택 비율 증가 추세 직원의 행복은 기업의 생산성과 직결돼... 사내 상담 프로그램을 사내 복지로 도입하는 기업 늘어 온라인 익명..

다도코로 마사유키의 '창업의 과학'을 통해 본 창업의 5단계 [내부링크]

다도코로 마사유키, 창업의 명확한 가이드라인 제시 ‘창업의 과학’→창업의 어려움들을 덜어줄 수 있고 창업을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책 경영에 있어 뺴놓을 수 없는 키워드는 바로 '창업'이다. 다도코로 마사유..

좋은 피드백이란? 기분만 상하는 지적 말고...행동 개선을 일으키는 #직장상사 #피드백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EnkXO9weYlg&feature=youtu.be "사실 당시에 피드백 자체는 그렇게 기분 좋게만 들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나의 단점이고 실수고 나의 연약함, 나의 부족함이 드러나는 순간이..

엠디뮨, 中 네오큐라와 세포유래베지클(CDV) 기반 mRNA 항암백신 공동 연구 [내부링크]

엠디뮨, 네오큐라와 공동 연구 계약 체결 엠디뮨, 차세대 약물전달 플랫폼 BioDrone 개발 엠디뮨 배신규 대표 “협력 통해 새로운 글로벌 사업 개발 기회들을 확장해 가기를 기대” 바이오드론 플랫폼 기업 엠디..

현대인, 일주일에 신용카드 1장 분량만큼의 '미세 플라스틱' 먹고 있다 [내부링크]

2017년 기준 우리 국민 한 사람이 하루에 버리는 쓰레기 양 1kg에 육박해 물티슈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다는 사실 인지하고 있는 국민, 경기도민 기준 35%밖에 미치지 못해, 우리나라 하루 평균 물티슈 사용량 1..

설립 3년만에 나스닥 상장한 핀둬둬, "고객을 플랫폼에서 떠나지 않도록 할 것" [내부링크]

알리바바와 징동이 지배해온 중국 과점시장에 등장한 신흥 전자상거래 플랫폼 '핀둬둬', 3년만에 가입자 수 업계 2위까지 올라 "지인에 링크 공유하고 반값"…위챗, QQ 등 중국 소셜네트워크 어플과 연계한 '공동..

직장인 87.3% 재택 근무 유지 희망해...원격근무 10계명으로 '온라인 소통 규정'정해 [내부링크]

원격 소통 증가로 인식해야... 구글 캘린더로 온보딩 시간 공유해 카톡→업무용 메신저로 전환, 기업용 화상 미팅 프로그램 활용은 온보딩 시간 분리에 효율 '소통 그라운드룰' 세우자 대면 소통 생략 가능해져 원..

과연, 오프라인 비즈니스는 종말 될까? 여기, 달라진 오프라인 비즈니스 사례가 있다! [내부링크]

계속되는 온라인 커머스 강세…옴니 채널로 오프라인 비즈니스 꾸준히 진행 옴니 채널, 고객 관점에서 고객 중심으로 유통 채널 설계 매장의 의미를 새롭게 해석하는 기업들…월마트·스타벅스·노드스트롬 온라인..

고객이 진짜 원하는 관심은 어디에? 어센트코리아 김윤경 본부장 #고객중심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7brTMl6De38&feature=youtu.be 김윤경 본부장은 인공지능을 전공한 컴퓨터 공학도로써 IT 전문성을 기반으로 소비재, 헬스케어,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새로운..

KOICA 이노포트, ‘제1차 챌린저스데이: 세상을 바꾸는 청년들’ 토크콘서트 개최 [내부링크]

인류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며 변화를 만든 보통 청년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을 다짐하는 소통의 장 청년 누구나 행복을 느끼며 일상에서 변화를 만들어가길 기대 10월 22일 한국국제협력..

“스크럼장의 CFR 역량과 리더십” 제3회 OKR코치 포럼 11월 10일 개최 [내부링크]

제3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 11월 10일 개최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도전과 주도적 성과관리를 위한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이 3회째를 맞아 오는 11월 10일 개최된다. ‘2021 대한민국 O..

나의 성과를 증명하는 #스코어보드 갖기, 3가지 방법!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xSXBwqXCE6k&feature=youtu.be 경영자도 직원에게 제대로 일 시키고 직원도 자신의 성과를 경영자에게 제대로 증명할 수 있는 스코어보드 카드 만들고 일 잘해가..

직장 상사와의 대화 스킬 3가지!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Gkx5OY8pOpg&feature=youtu.be 일 언어와 일상 언어는 차이가 있습니다. 상사와 센스 있는 대화하기! 3가지를 나눕니다. *사례뉴스 기사 원문 보기 http://www.casenews.co.kr/n..

"이젠 집에서 외식해요" 코로나19로 바뀐 2030의 F&B트렌드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F&B사업도 변화해 '외식'의 재정의, 집에서도 밖에서 먹는 것처럼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이에 맞게 F&B 사업도 비대면 외식 중심으..

그래서 ESG,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9vLUaJPOc 앞으로 10년은 이 흐름이 계속 될 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ESG 실천 방안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00:58 비상장회사, 언더백 기업은 어떻게? 01:16 첫..

소비자 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기업이 '애자일'하게 일하는 법 [내부링크]

부서간 경계를 허물고 프로젝트 단위로 일하는 '애자일 조직' 꿈비, 신제품 아이디어 구상부터 개발, 런칭까지 채 1달이 걸리지 않았던 비결은…'팀워크'가 꿈비의 핵심 경쟁력 육아용품 전문 기업인 꿈비는 최근..

성격유형은 MBTI,업무에서 내 소통유형은? [내부링크]

서로 다른 의사소통의 방식 이해할 때 팀원 한 명 한 명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팀이 돼 소통유형을 5가지로 구분하는 Com.Style, 각 유형마다 중시하는 포인트가 있어…업무 효율성에까지 영향 미치는 커뮤니케이..

“한 회사의 수장이 되는 건 힘드네요” 신입사원이 체험한 CEO의 하루 브이로그 [내부링크]

https://youtu.be/ef8qw9d2Zms 신입사원의 시선으로 경영컨설팅 회사 대표의 하루를 바라보다! 대표님...도대체 잠은 언제 주무시는 거예요...?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눈코뜰 새 없는 로빈코치의 일상은 과..

“컴패션 경영이란 함께 일하는 직원을 동료로 생각하는 것” 41회 가인지경영세미나 열려 [내부링크]

제41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21일에 열려 천지원 코치,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 )가 21일에 열렸다. 4..

직원들의 페인포인트를 아는가? 컴패션 경영은 경영자와 직원, 서로의 필요에 민감해지는 것! [내부링크]

캠패션 경영, 타인의 고통 알아차리고 관대하게 해석+공감적 관심 느끼고 돕기 위해 행동 팀원의 컴패션을 일깨우는 4가지 단계 캠패션 역량이 높은 조직의 특징…속도·자원 맞춤화·자원의 규모·자원의 범위 21..

구글코리아에 다니는 직원이 직접 밝힌 구글이 선망받는 기업인 3가지 이유 [내부링크]

구글코리아, 2021 주목할 기업 종합 3위…외국계 기업 취업선호도 결과 1위 구글코리아 직장인 A 씨 “회사가 나를 신경 써 주고 있구나 느껴” 구글코리아, 자율출퇴근제…금요일마다 TGIF(Thanks Google It's Fr..

“한사람의 노력만으로 되는게 아니다”천지원 코치가 알려주는 애자일 문화 3가지 툴 [내부링크]

천지원 코치 “애자일 조직문화는 한사람의 노력만으로 되는게 아니다” 애자일이란 불확실하고 급변하는 환경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변화를 만들고 대응하는 역량 애자일은 마인드셋…각 기업에 맞게 애자일 조..

마케팅? DT? '브랜딩과 전략 수립'을 위해 실력자들이 모였다! 2022경영전략 컨퍼런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rke2raSOx4&feature=youtu.be 경영자가 한 발 앞서 직원들에게 제안해야합니다. 2022 경영계획 수립 컨퍼런스와 함께하십시오. https://bit.ly/30qHYA5

카카오브레인, 7개 대학교와 AI 공동 연구 협력 나선다 [내부링크]

초거대 AI 분야와 딥러닝 기술 분야에서 연구 방법론 개발 기존 학습 패러다임의 한계 뛰어넘는 차세대 학습 기술로 AI 리더십 확보할 것 카카오브레인(대표 김일두)이 AI 기술 연구를 위한 산학 협력을 맺고 인간..

“세상은 호흡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 회사 신한메디칼 [내부링크]

대한민국 호흡기 제품 대표 회사 신한메디칼 신한메디칼의 6가지 핵심역량과 5가지 핵심가치+핵심습관 신한메디칼 김재형 대표, 직원들이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대한민국의 호흡기 제품 대표 회사, 신..

인재경영의 핵심전략은 인재채용…채용공고문부터 인재 알아보는 방법까지 파헤치기 [내부링크]

인재들이 지원한 후부터는 ‘인재진단’의 시작 채용실패 비용은 연봉 대비 최소 3배…급하다고 일단 뽑으면 절대 NO 회사에 맞는 채용 프로세스 찾기…전화면접·1차·2차 면접에서 인재들을 알아보는 방법 인재..

중소기업이 DT에 실패하는 이유?! SK mySUNI 김지현 부사장 #디지털대전환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5Pr3BTNIVjU&feature=youtu.be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은 기업의 구조 및 프로세스를 디지털 기반으로 혁신하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가 되면서 이제 DT는..

코이카 ‘제1차 챌린저스데이: 세상을 바꾸는 청년들(세.바.청)’ 토크 콘서트 개최 [내부링크]

세.바.청, 보통 청년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온라인 토크 콘서트 인류의 존엄과 가치 실현은 ‘청년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행복을 느끼며 할 수 있는 일’ 한국국제협력단 KOICA(이하 코이카)가 주최하..

집단지성으로 탁월한 해결책을 만드는 ‘MIRACLE’ 팀코칭 [내부링크]

‘MIRACLE’ 팀코칭의 7가지 프로세스 팀코칭을 제대로 적용하면 집단지성으로 탁월한 해결책과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어 “팀원들의 다양한 동기들을 조직 성과에 어떻게 연결할 수 있을까요?” B기업 강팀장이..

(긴급) OKR! 기업에선 어떤 고민들이 있을까? #2022 #경영계획 #OKR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bE78RqjGVM&feature=youtu.be 내년도 경영계획, 수립하고 계십니까? OKR 세팅에 도움을 드리고자 얼른 영상을 찍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성과를 내는 조직문화를 갖고,..

“결국 고객이 데이터다”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본부장이 말하는 마케팅 성공 법칙 [내부링크]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본부장 “모든 브랜드는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결국 고객이 데이터, 고객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데이터를 잘 활용하는 핵심 비법 “데이터를 잘 활용하는 핵심 비법은 고객이 하..

‘오징어게임’식 평가제도는 그만! 조직 특성에 맞게 평가제도 혁신하라 [내부링크]

'오징어게임'식 상대평가제도는 기업 내부 협업 방해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잃어버린 10년' 보냈다 상대평가제도를 버린 기업들...스포티파이?넷플릭스?현대기아자동차?SKT?토스?화해 기업 특성에 따라 다양해지..

SK my SUNI 김지현 부사장 “DT의 핵심요인은 기업의 조직문화 기틀 구축” [내부링크]

디지털 대전환이 급속화되면서 기업들의 DT 필요성 증가 DT의 핵심요인 중 하나는 기업의 조직문화 형성 '2021 경영전략 컨퍼런스'에서 기업들의 DT 성패 사례 소개할 것 2021 경영전략 컨퍼런스’의 강연자 SK my..

'깐부'와 '함께'하는 브랜드 [내부링크]

콘텐츠 열풍 불고 있는 현시대 내부모습 솔직하게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들 등장 콘텐츠로 소통하며 고객 아닌 '깐부(짝꿍)' 얻은 3개의 브랜드 SK이노베이션, 롯데(롯데 채용), 빙그레(빙그레 TV), ..

판매 수익으로 기부활동 까지…학생들이 만든 브랜드 'Ubiquitous' [내부링크]

한 학생의 고민에서 부터 시작된 학생이 주체가 되어 활동하는 패션 브랜드 유비쿼터스 2019년부터 꾸준한 활동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브랜드 'Ubiquitous' "한 시즌 입고 버려..

21세기에 성공하는 기업들이 추구해야 할 기업문화(2부) [내부링크]

구글 혁신의 비결은 놀이문화? 세계 최고 기업이 말하는 전문성과 창의력의 비결은 무엇일까? 구글의 최고경영자이자 회장이었던 에릭 슈미트가 전하는 구글 성공의 비결 4. 피자 두 판의 규칙 아마존의 창업자이..

10명 중 6명 '나 자신을 위해 사는 것 중요'...나를 위한 경험으로 '리테일 테라피' [내부링크]

리테일 테라피는 '나'에게 표현하는 관심...시간과 소비로 표현해 지누스, 여행을 통한 '힐링 경험' 제공해... 스테이폴리오와 협업 이벤트 진행 더현대백화점, 영업면적은 49% 공연∙ 전시 등 휴게 공간으로 리테..

“모든 기업은 DT를 받아들여야 한다” 기업의 생존전략이 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내부링크]

존 도나호 나이키 CEO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과 직원에게 더 많이 투자해야 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가장 핵심은 WHY에 대한 답 SK 마이써니(mySUNI)..

뇌졸중 집중재활치료 ‘골든타임’ 3-6개월 [내부링크]

일주일에 최소 5일·하루 최소 3시간 이상 바람직 보건복지부 지정 ‘재활의료기관’ 장애 최소화·조기 사회 복귀 지원 일교차가 커지고 찬 바람이 부는 가을 환절기가 찾아오면 걱정되는 질환이 있다. 바로 뇌졸..

OKR에 대한 조직 내 저항, 'First Runner'의 성공이 답이다! [내부링크]

OKR을 도입하려면, 조직 내 권력구조, 조직 내 저항, 하이어라키와 평가보상의 방향성을 결정해야 First Runner가 OKR 방식으로 성과를 낼 때, OKR의 확산이 탄력을 받을 수 있어 13일 저녁 7시, '제2회 대한민국..

OKR을 만화로 그려버린 대원CTS... 공감대 형성을 위한 경영자의 역할은? [내부링크]

OKR을 부드럽게 도입하기 위해서는 직원들과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 대원CTS는 만화책을 제작해 직원들에게 제공... 기업별로 다양한 방식으로 직원들과 OKR의 why를 공유 13일 저녁 7시, '제2회 대한민국 OKR 코치..

OKR을 도입하고 싶다면, 조직문화와 리더십을 먼저 진단하십시오! [내부링크]

OKR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조직문화와 리더십의 성숙도를 살펴봐야 애자일 조직진단 질문지와 리더십역량 체크리스트로 간편하게 진단 가능 13일 저녁 7시,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OKR..

한국X아태지역 청년, 글로벌 환경문제 해결…‘아태지역 환경 혁신 챌린지’ 성황리에 마무리 [내부링크]

10월 6일 ‘아태지역 환경 혁신 챌린지’ 환경문제 해결 솔루션 발표회 및 시상식 성황리에 마무리 국내외 청년, 6개의 팀이 되어 8주간 환경 문제 분석 및 솔루션 도출 박천규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 원장 “2030..

난치질환 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세상을 바꾸기 위해 존재하는, 바이오 벤처기업 엠디뮨 [내부링크]

엠디뮨 배신규 대표 “신나고 행복하게 일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가진 회사를 만들겠다는 꿈을 가지고 창업” 엠디뮨의 3가지 핵심가치, 혁신·성장·나눔…2018년 ‘엠디뮨 나눔실천펀드’ 설립 배신규 대표, 제..

“구성원이 즐기지 못하는 애자일은 애자일이 아니다” 애자일의 근본은 결국 고객 [내부링크]

대럴 릭비 “고객에 대한 영향이 적은 부문, 구성원이 꺼려하는 부문부터 자원을 차출해 점진적으로 애자일 팀을 구성해야” 애자일의 본질? 고객들에게 최소 기능과 제품을 보여주고 피드백 받은 다음 개선해가는..

본질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 풀무원이 보여준 ‘뚝심’ [내부링크]

풀무원, 해외 매출 매년 상승세 기록 중 “파스타와 두부가 각각 180%, 61% 성장” 풀무원, 현지 소비자 니즈 파악·철저한 시장분석·아낌없는 투자로 인해 흑자 전환 성공 이효율 풀무원 총관 CEO “풀무원 핵심..

21세기에 성공하는 기업들이 추구해야 할 기업문화 (1부) [내부링크]

구글의 에릭슈미트는 기업을 21세기에 맞게 변화한 이들과 그러지 못한 이들로 나눈다 적자생존의 비즈니스 현장에서 변모하지 못하는 기업은 자연히 사라질 수 밖에... 오늘날 성공하기 위해 기업문화를 최우선적..

미래는 파괴적 커머스의 시대 “BUT 온라인이 오프라인을 넘어서기는 쉽지 않을 것” [내부링크]

코로나19 시대 속 커져버린 온라인 쇼핑시장…이젠 파괴적 커머스의 시대 정연승 한국유통학회장 “온라인이 오프라인을 넘어서기는 쉽지 않을 것” 유통 업체 관계자 “앞으로 온라인 업체는 오프라인으로 진출을..

최애와 1:1 채팅이 가능한 플랫폼, ‘Lysn’으로 보는 팬덤 마케팅 [내부링크]

2020 대비 30대 미혼인구 비중 6.2% 증가 '디지털 신대륙'의 도래로 팬덤 마케팅 급부상 최애 아이돌과의 1:1 채팅 플랫폼, '리슨' 앱 출시 1년 만에 1000만 회원 돌파 통계청에 따르면 2020대비 연령 집단 별 미..

“OECD 국가 중 한국의 문해력 14위” 독서부족 현상 속 돌파구가 된 기업들 [내부링크]

OECD 국가 중 한국의 문해력 지난 10년간 계속 하락 추세…문해력 낮은 이유는 ‘독서부족’ 목회데이터연구소 측에 따르면 성인 57% 독서 부족 요인은? 시간 부족 SU디자인·제이오·가인지컨설팅그룹, 독서 부족..

'홈 루덴스족'을 겨냥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등장 [내부링크]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홈 루덴스족' 급증… 잇달아 기업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등장 코로나 시대, 마케팅계에 많은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여가생활에 많은 제약이 생기..

페이스북과 같은 하락세를 경험하고 싶지 않다면 '이것'하라 [내부링크]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페이스북, 내부고발로 주가 하락 내부고발은 경영에 큰 문제, 내부고발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말하는 '비전'과 '관계'에 주목하라..

제품 구매 경쟁력 높이는 방법은 ESG경영? MZ세대 71% 친환경 기업 선호 [내부링크]

MZ세대 10명 중 9명 환경 오염 심각성 인지... 제로 웨이스트 실천 비율 58% 기업들 공병 포인트제∙친환경 아이스팩∙생분해 빨대 등으로 ESG경영 강화 MZ 세대 소비자 가격과 조건 같다면 친환경 활동 기업 선택..

코스트코, 아마존 홀푸드 인수 당시 망하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 [내부링크]

아마존, 2017년 6월 홀푸드 인수 당시 코스트코 주가 13% 폭락…4년 뒤 세 배 뛰어 코스트코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좋은 제품을 싸게 판다는 유통의 본질 때문 아무리 강적이 몰려와도 고객중심으로 경..

힙함의 대명사가 된 구찌, “MZ세대의 룰이 진리!” [내부링크]

기업 내∙외 중추적 역할 수행하는 MZ세대, ‘주니어보드’, ‘역멘토링’ 시행하는 기업∙지자체 늘어 다시 전성기를 회복한 구찌 뒤에는 MZ세대로 구성된 ‘그림자 위원회’가 있었다 ‘그림자 위원회’ 조언 따..

OKR도입 시 CEO와 임원의 역할은? 제2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 개최 [내부링크]

제2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 10월 13일 개최 제2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이 10월 13일에 개최된다.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도전과 주도적 성과관리를 위한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

“기업들의 다양한 조직문화+경영철학 경험하고파”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 발대식 개최 [내부링크]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 발대식, 10월 1일 개최 가인지컨설팅그굽 이명철 본부장…가인지기업에 대한 4가지 정의 내려 사례뉴스 학생기자 “세상에 선한 메시지와 에너지를 전달하는 언론인이 되고 싶어 지원” 사..

MZ세대가 부릅니다. 모여봐요, 메타버스의 숲 [내부링크]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전국 만15세 이상, 40세 이하 남녀 900명을 대상으로 하여 메타버스를 얼마나 인지하고 있는지, 사용률은 어떻게 되는지 조사를 진행했다. 아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MZ세대의 실제..

셀프 페인팅에서 가장 어려운 '이것'을 해결해준 회사 [내부링크]

제조업 중심의 페인트 시장에서 '컬러 선택-도구 준비-칠하기'의 모든 페인트 경험을 함께하는 회사로 차별화해 고객 공간과 취향에 대한 8가지 질문을 통해 가장 적절한 색을 선택하도록 돕는 알고리즘 사용 단 5..

제6회 가인지컨설팅그룹 경영전략 컨퍼런스, 송인숙 전무(구글 글로벌) 연사 합류 [내부링크]

제6회 가인지컨설팅그룹 경영전략 컨퍼런스, 송인숙 전무(구글 글로벌) 연사 합류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 2022 경영계획 산업과 규모에 맞는 실제적인 방법론을 제공…오는 12월 3일 개최 송인숙 구글 글로..

일 잘하는 직원을 더 잘 할 수 있게…강력한 동기부여 수단 ‘지지적 피드백 ABC’ [내부링크]

“일 잘하는 팀원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피드백 해주고 싶은데 참 어렵네요.” B 기업 김 팀장이 라이프코칭 시간에 피드백 관련해서 했던 말이다. 김 팀장은 팀원이 잘하고 있는 일과 행동이 지속되도록 독려와..

넷플릭스의 '부검 메일', 퇴사자에게 우리 조직을 묻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직장인 52%는 정확한 퇴사 사유를 알리지 못하고 회사 떠나 일반적으로 불편한 감정이 주가 되는 '퇴사'에 대한 새로운 접근, '부검 메일' 부검 메일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회사와의 갈등이 해결되는 경우..

중소기업 인턴 채용, 딱 10개 대학에 집중하라! [내부링크]

인터십 프로그램으로 인재 채용에 드는 에너지도 줄어… 회사와 인턴 서로에 적응해가는 시간 특정 대학,학과와 채용 협력을 맺어 집중하는 것도 인재 발굴의 키가 될 수 있어 인턴십, 미래를 위한 약간의 투자 인..

그랩 VS 카카오T…카카오T에 빠진 것은? [내부링크]

그랩(Grap)과 카카오T, 상반된 행보…그 이유는? 그랩 vs 카카오T, 동시 유저 고객…카카오가 그랩보다 약 20% 비용이 비싸 카카오T, 이용자의 부담 ↑택시기사들 불안↑ 그랩 밍 마 사장 “설득하며 신뢰를 얻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시도를 해보셨습니까? [내부링크]

“원하는 목표와 현재 모습의 갭(GAP)은 무엇입니까?” 책을 쓰고 싶은 목표를 갖고 있었던 C기업 김사원에게 했던 질문이었다. 김사원은 원하는 목표가 있었지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대안이 적었고, 목표를 생..

KOICA 이노포트, 개발도상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 ‘INNO-Lab B’ 개최 [내부링크]

개발도상국에서 창업하고자하는 예비창업가들의 개발도상국 진출 및 사업화를 위해 비즈니스 모델 교육 및 코칭을 진행하는 예비창업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개발도상국에서 창업..

“All-in 하는 사람들은 비범한 성과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크다” 성공을 부르는 리더십 [내부링크]

강박적 집착과 그릿의 차이점…강박적 집착을 관리하지 않을 경우 개인/조직 차원에 문제가 발생 소명의식은 일에 대한 의욕을 일으킨다 강박적 집착의 효용성, 장점을 살리고 약점을 경계하는 조직이 성장한다 16..

“강박적 집착 효용성, 장점을 살리고 약점을 경계하는 조직이 성장한다” [내부링크]

제40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16일에 열려 MYSC 김정태 대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16일에 열렸..

MYSC 김정태 대표 "파타고니아에서 맥주를 출시한 이유는 'ESG'이다!" [내부링크]

기업들이 'ESG문법'에 익숙해져야 고객과 대화 가능 파타고니아가 맥주를 출시한 이유는 지구를 살리기 위해서 ESG의 S(Social)는 조직 내에서 먼저 실천이 되어야... 조직 내의 S와 밖에서 실천하는 S는 결이 비..

가인지컨설팅그룹, 제6회 경영전략 컨퍼런스 개최 [내부링크]

12월 3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제6회 경영전략 컨퍼런스' 개최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제6회 경영전략 컨퍼런스를 오는 12월 3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경영전략 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과..

ESG는 위기가 아닌 새로운 기회이자 피할 수 없는 파도!이끌지 말고 소통하며 지지해주자! [내부링크]

임팩트온 박란희 대표 “ESG, 이끌지 말고, 소통하며 지지해주자” ‘ESG혁명이 온다’ 저자 김재필 “ESG경영이란 ESG활동을 경영활동 전반에 도입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기..

‘임팩트온’ 박란희 대표 “ESG=이끌지 말고 소통하며 지지해 줘야 된다!” [내부링크]

ESG 확산을 일으키고 있는 국내외의 3가지 축 ESG가 무엇인지 공부해야 되고 조직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배워야 된다 ESG 시대, 밀레니얼 세대가 좋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려면 이끌지 말고, 소통하며 지지해 주자!..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 모집, 주 1회 기사 작성…경영자 인터뷰+기업문화 취재 가능 [내부링크]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 모집 시작…9월 22일 마감 사례뉴스 학생기자가 되면 제공받는 8가지 것들 경영자 인터뷰+기업 현장을 미리 경험하고 싶다면 사례뉴스 학생기자 지원하길 사례뉴스에서 학생기자 1기 모집..

명확한 목표 수립 계획 도구 ‘SMART 실행계획’ [내부링크]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실행이 중요…실행계획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최적의 대안 SMART, 구체적인 계획(S)·측정 가능한 지표(M)·행동화 된 계획(A)·목표와 관련 있는 계획(R)·일정이 표시된 계획(T) “목표를 달..

현재 당신이 원하는 가장 중요한 목표는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업무 외에 가장 중요한 목표 세우는 방법…가정과 개인의 목표 생각하기 원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그리는 것이 코칭의 시작 “가장 중요한 목표는 무엇입니까?” B그룹 정팀장에게 라이프코칭..

인재 양성을 위한 필수 도구 ‘라이프 밸런스 휠(Life Balance Wheel)’ [내부링크]

라이프 밸런스 휠의 8개 영역 통해 인생 각 분야에 대한 균형을 잡을 수 있어 리더, 직원과의 대화 통해 Doing 중심이 아닌 being 중심으로 직원을 바라보는 관점 달라져 ‘일이 아닌 사람을 먼저 바라보게 된다’..

부하직원에게 신뢰 받는 비결은? 존중과 인정! [내부링크]

신뢰는 존중과 인정으로 쌓인다…나 중심이 아닌 상대방 중심으로 대화하기 존중, 상대방을 온전하게 한 사람으로 귀중하게 대하는 것 인정, 상대방의 성품이나 잠재력, 가치, 기여 등을 알아주는 것 “우리 부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서울재활병원, 로봇 활용해 장애 청소년 재활치료 나서 [내부링크]

웨어러블 보행재활 로봇 실증 연구 참여 보건복지부 지정 수도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서울재활병원(이지선 병원장)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2021년도 시장창출형 로봇실증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재활..

2023년까지 업계 최초 애자일 스크럼 방식 도입을 꿈꾸는 디지털 에이전시 유플리트 [내부링크]

유플리트 최근화 대표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전달하고자 회사 창업” 최근화 대표 “다가오는 시장의 변화, 대비하려면 결국엔 직원들의 역량과 팀워크가 경쟁력이자 자산” 사내 역량 강화 위해..

“평범한 우리가 기적을 만드는 회사” 순간적인 결과 보다 영원한 가치를 추구하는 워디 [내부링크]

워디, 이름의 뜻? “영어로 WORTHY(가치롭게)…모든 비즈니스를 가치롭게 하자는 의미 담겨 있어” 매일 아침마다 직원들을 위해 기도를 하는 전승범 대표 “스탭들을 섬기고 권위를 내려놨는데 오히려 존경과 사..

특허수수료를 아끼며 동일한 효용을 얻는 방법③…분쟁시 비용을 줄이는 3가지 팁 [내부링크]

분쟁시 비용을 줄이는 팁 1. 하나의 제품에 여러 개의 특허를 받자 질레트는 하나의 새로운 면도기를 출시할 때마다 제품당 여러 개의 특허를 받아 둔다. 면도기의 날의 갯수, 날의 각도, 조립 형태, 손잡이의 모..

가인지컨설팅그룹이 창립기념일에 선교사묘지에 모이는 이유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제6회 '양화진의아침'에서 다음 1년을 위한 다짐 '양화진의아침'은 사진 촬영, 하열사 선언, 승진식으로 구성, 이틀간 진행 멤버들은 각자의 사명선언문을 준비해 발표 10일부터 11일까지 가인..

특허수수료를 아끼며 동일한 효용을 얻는 방법②…해외출원의 비용을 줄이는 7가지 팁 [내부링크]

해외출원의 비용을 줄이는 팁 1. 해외출원시 번역주체에 따라서 비용을 아낄 수 있다 해외출원을 할 때 해외대리인, 즉 해외의 로펌이나 특허사무소를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안전하지만 비싸다. 이 경우 해외 로펌..

서울재활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장애 어린이 재활치료 위해 맞손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수도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으로 지정된 서울재활병원(병원장 이지선)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지난 7일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역할을 제시하고 공공 어린이 재활 의료서비스 표준..

회사의 삭막한 조직문화를 바꾸고 싶다면? 직원들과 3감사를 나눠라! [내부링크]

조직문화를 바꾸는 힘, 3감사! 강인원 라이프 코치 “반복되는 일상 속 하루를 새롭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은 감사” 직원들과 감사 제목만 나눴을 뿐인데 달라진 회사 분위기 직원들과 감사 제목만 나눴을 뿐인데..

특허수수료를 아끼며 동일한 효용을 얻는 방법 ①…국내출원의 비용을 줄이는 5가지 팁 [내부링크]

특허 옵션만 잘 선택하면 효율적인 비용으로 동일한 서비스 받을 수 있어 특허출원의 목적에 따라 사무소에 내는 비용 1/5으로 줄일 수 있다 특허 등록 후에도 청구항 수 조절할 수 있다 기업에게는 특허를 위해..

프로젝트 끝날 때마다 포트폴리오 제작, 직원들에게 궤적을 남기는 회사 SU디자인 [내부링크]

김길호 대표, 대기업 퇴사 후 2001년 SU디자인 설립…2004년 법인 전환 SU디자인의 특별한 조직문화? 직원들끼리 매일 아침 1시간 독서+토론, 점심엔 돌아가면서 1분 스피치 프로젝트 마친 직원들에게 포트폴리오..

성과관리 기법 OKR, 마음에 쏙 드는 핵심결과지표(KR) 수립하는 노하우 5가지 [내부링크]

OKR 성과관리 기법, 조직적 차원에서 목표 설정+결과 추적…목표 설정 프레임워크 수면전문 브랜드 달콤한고래들, OKR 방식으로 일하며 직원들과 함께 성장 플라스틱제품제조 회사 스텍, OKR 시스템 도입 후 달라..

직원들에게 조언과 격려를 하고 싶다면? SENSe 피드백과 TEB 방법을 활용하자! [내부링크]

직원들에게 조언과 격려하는 두 가지 방법…SENSe 피드백과 TEB 방법 SENSe 피드백, 보고·느끼고·요청하고·제안하는 교정적 피드백 방법 TEB 피드백, 감사·증거·유익…상대방의 변화한 행동이 지속되도록 지..

ESG 경영, 중소기업이 수행했을 때 좋은 점 3 가지는? [내부링크]

ESG,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줄임말 ESG 경영 강화를 핵심 모멘텀으로 활용한 GS리테일과 당근마켓의 콜라보 행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ESG 경영을 수..

코이카 이노포트, 개발도상국 사회문제 해결 해커톤 ‘INNO-Camp’ 성황리에 마무리 [내부링크]

국내외 청년들과 개발도상국 현지 전문가(INNO 파트너)가 수평적 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 현지 문제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솔루션을 도출하는 부트캠프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

중소기업은 ESG 경영을 어떻게 활용해야 될까?…가인지컨설팅그룹, ESG 세미나 개최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9월 15일(수요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ESG 세미나 개최 ESG 세미나 통해 언더백 기업과 비상장회사는 ESG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방법 제시 ‘임팩트온’ 박란희 대표·..

“적절한 수준의 자유와 책임의 혼합” 애자일(Agile) 조직문화로 실패 없이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애자일의 본질? 고객들에게 최소 기능과 제품을 보여주고 피드백 받은 후 개선해나가는 것 애자일의 일하는 방식을 가지고 일하는 실리콘벨리, 페이스북, 구글,MS, 넷플릭스 애자일 교육을 할 때 What이 아닌 What..

번개장터, 업계 최초 포장 택배 서비스 도입→7개월 만에 재이용률 90% 돌파 [내부링크]

번개장터, 포장 택배 서비스 전격 확대로 중고거래 배송 혁신 주도 번개장터 중고거래 시 포장·발송 번거로움 없애고 전국 거래 가능해 동네 직거래보다 안전하고 편리, ‘중고거래 경험의 혁신’ 제시 번개장터..

"여름의 올리브 나무처럼 쑥쑥 자랐어요" 3개월 된 가인지컨설팅그룹 신입들의 셀프리더십PT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에 입사한 지 3개월이 되면 '셀프리더십PT'를 통해 3개월의 성장을 피드백 발표자는 '신지정사영' 관점에서 성장한 부분, 감사한 것 등을 발표 2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가인지벙커'에서 '셀..

MZ세대 트렌드는 메타버스? 메타버스 4대 플랫폼 인지도 설문조사 실시 [내부링크]

대학내일20대연구소, 메타버스 4대 플랫폼 인지도 설문조사 실시 MZ세대 중 11.8%만 ‘메타버스를 알고 있다’고 응답, 73.3% 메타버스 플랫폼이 1개 이상 있다고 응답 Z세대는 후기 밀레니얼 세대와 비교해 메타..

인재들이 우리 회사에 오게 하는 5가지 방법, 직원 채용공고 A→Z [내부링크]

채용공고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5가지 노하우 인재가 채용공고를 볼 때 의미, 성장, 즐거움이 느껴지는지 점검해야 된다 5가지 방법으로 채용공고문을 낸 기업들 사례, 리함·웅비메디텍·가인지컨설팅그룹 어떻게..

KB국민은행·건국대학교, 메타버스 활용해 신입행원 연수 개강식→워터 축제 개최 [내부링크]

코로나19 시국 속 메타버스 활용한 사례 늘어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연수 개강식+주요 강의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활용 건국대학교, 5월 대학축제이어 여름방학 특별 콘텐츠 ’건국 유니버스: 워터 캠퍼스’..

아름다운가게, 기후 위기 극복 위해 기업 ESG 상호 협력+시민 환경교육 [내부링크]

아름다운가게 “기업 ESG와 시민 환경교육을 한 번에” 기업들과 미래 세대 위한 환경 교육 활성화에 앞장서 기업과 참여자 모두 만족도 높아 지속적으로 사업 예정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

신기록 세운 스포츠 선수들의 공통점? 일의 능률 올리는 ASIT 활용! [내부링크]

딕 포스베리·얀 보클뢰브·마이클 창, 세계를 놀라게 한 선수들의 공통점? 창의적인 생각과 역발상 창의적인 생각과 역발상을 하는 방법? ASIT 기법 활용 ASIT, 2가지 기본 원리와 5가지 사고 방법…용도변경·대..

LG화학, 메타버스 플랫폼 버벨라 통해 성과 공유회 진행…MZ세대 미래 혁신 아이디어 제공 [내부링크]

LG화학, 사내 공모전 ‘제1회 Young Talent 해커톤’ 개최 ‘제1회 Young Talent 해커톤’→블록체인 활용한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부터 ESG 기반 참신한 혁신 아이디어 쏟아져 LG화학 신학철 부회장 “MZ 세대의..

직원들에게 제대로 선물 주는 방법, 3단계 크라운 코멘트(feat.직원 선물 추천) [내부링크]

직원들에게 선물 줄 땐 반드시 크라운 코멘트를 하자 크라운 코멘트란? 직원들에게 선물 줄 때 찬사·용도·감사를 하는 것 직원 선물 추천 TOP5…상품권·육류 세트·건강기능식품 이제 곧 추석과 연말이 다가온..

소명에 관한 오해와 진실, 소명을 찾는 방법?이웃의 필요 살피기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CGN TV ‘나침반 시즌2’에서 ‘소명에 관한 오해와 진실’ 특강 펼쳐 소명을 찾는 방법, 이웃의 필요가 무엇인지 살피기 김경민 대표, 소명을 찾는 과정 중 받은 선물? “사명감과..

퍼블리시 권성민 대표 “뉴스를 뉴스답게→뉴스계의 청정지역을 인터넷에 만들고 유통하고파” [내부링크]

퍼블리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뉴스 생산 플랫폼 퍼블리시의 궁극적인 목표? “건강한 뉴스 미디어 생태계를 만드는 것” 권성민 대표 “퍼블리시에 오면 도전적이고 글로벌한 역량 키울 수 있어” “We make ne..

‘상상 그 이상의 기술’ 5년 안에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회사, 제이오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표 나노 기업 제이오, 1988년 설립→1994년 법인 전환 제이오 강득주 대표, 어려움을 극복한 방법? “인내를 통해 성장” 제이오만의 특별한 조직문화 A→Z, 독서·전직원 국민체조·불우이웃 돕기·체..

컨설팅 회사 가인지컨설팅그룹, 직원 성장을 위해 포럼 개최 [내부링크]

가인지컨설팅그룹, 컨설턴트로서 전문성과 역량 강화하기 위해 ‘가인지포럼’ 진행 ‘가인지포럼’ 진행 순서→4명의 발제자들 각 15분 내로 발제문 브리핑-질의응답-토론-대표 코멘트 가인지컨설팅그룹 직원들,..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 리더의 5가지 성품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 3가지 요소…책임감·재능·의사결정권 사람들은 자신이 중요한 일을 하거나 자신이 결정적인 역할을 할 때 보람을 느낀다 19일 가인지경영세미나가..

"'오픈 이노베이션'이 '변종의 늑대'를 만든다!"...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 [내부링크]

19일, 가인지경영세미나에서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 강연 3억 달러 이상 기업의 공통점은 '모빌리티', '라이프앤스타일', '핀테크' 사내에 '오픈 이노베이션'이 시작되어야 '변종의 늑대' 가능 19일, 8월 '실력..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기업가정신을 지켜내야 한다” 39회 가인지경영세미나 열려 [내부링크]

제39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19일에 열려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19일..

구글 VS 아마존의 차별화된 고객가치 서비스, 기업이 가치창출을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 [내부링크]

구글 VS 아마존의 차별화된 고객가치 서비스들…구글 검색·구글맵·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 피터 드러커 “기업의 목적은 시장을 창조하는 것! 기업의 존재 이유는 고객가치에 기여하는 것” 기업이 가치창출을..

KOICA 이노포트, 개발도상국 사회문제 해결 해커톤 ‘INNO-Camp’ 개최 [내부링크]

해커톤 ‘INNO-Camp(이하 ‘이노캠프’)’ 오는 8월 27일 금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 3일간 진행 이노캠프, 국내외 청년들의 글로벌 사회 혁신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선발된 3팀, 상금+이노프트 코워킹 스페이스 입..

‘세계최초 문구 프랜차이즈 접목’ 알파가 51년 동안 사랑받은 비결은? ESG경영 [내부링크]

알파, 1971년 6평짜리 ‘알파문구방’→세계 최초 문구업 프랜차이즈 접목+700여개 매장 확장 “직원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중요” 수시로 소통하는 알파가족들 알파 이종호 대표, 경영자들을 위한 조언? “리더의..

“자율과 책임이라는 원칙하에 느슨하게” 토스 직원들이 일하는 방식 [내부링크]

토스가 유니콘을 넘어 데카콘(기업가치 100억 달러)을 눈앞에 두고 있다. 토스는 지난 2018년 기업가치 10억달러(1.2조원)로 국내 핀테크 최초 유니콘 기업이 된 지 3년 만에 이러한 성과..

"매일 아침 8시 집 앞으로 데리러 와..." 온라인 택시 플랫폼, 세분화된 서비스에 유저 1억 명 달성해 [내부링크]

출퇴근 전용 택시·목적지 제한 없는 시간제 택시 등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 제공해 인도 최초 '오토릭샤'를 모바일 플랫폼화 성공 보안문제 OTP·SOS 버튼으로 시스템 구축 원본기사보기 : http://www.casenew..

"한 눈에 종합된 정보 볼 수 있어 좋다!" 커뮤니티 활성화 위해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내부링크]

AI로 후기 분석해 자체 '국민템 랭킹' 매겨 구체적이고 자세한 질문들 커뮤니티에서 공유해...육아맘 궁금증 해결 개월 별로 콘텐츠 큐레이션 해 제공. 필요한 정보 빠르게 얻을 수 있어 원본기사 : http://www.ca..

"칼퇴가 가능했구나!" 직장인 시간관리 위한 3가지 방법은? [내부링크]

해야 할 일 계획하는 이유는? 목표 달성하기 위해 일에 들어간 시간 기록하면 일정 조정하는데 도움돼 갑작스러운 업무에 우선순위 판단하려면? 리더 찾아가야 원본기사: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