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h-story의 등록된 링크

 cash-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6건입니다.

전기차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6종목 : 원통형 배터리 부품 대장주 [내부링크]

전기차 시장의 전망이 좋아질수록 전기차 부품 관련주들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전기차에 사용되는 2차 전지 원통형 배터리 부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고 주가가 움직이기 전에 미리 공부하고 투자에 참고하도록 하자. 각 종목에 대한 기업 소개 및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여러 종목 중 금양, 삼진엘앤디, TCC스틸, 동원시스템즈, 상신이디피, 신흥에스이씨가 있으며 시장에서 강한 종목 6종목으로 정리하였다. 전기차 원통형 배터리 시장 현황 전기차 시장이 미래 산업 중에 가장 각광받고 있지만 시장의 안정적인 공급이 이뤄지기까지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그만큼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일부에서는 2025년까지 수요 대비 공급이 따..

센트랄모텍 주가 전망 :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내부링크]

센트랄모텍은 자동차 부품 업체로 구동장치, 현가장치를 생산 및 납품하고 있는 업체이다. 미국 전기차 분야 선두 기업인 테슬라의 부품 공급을 통해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센트랄모텍이 주목받고 있는 주요 이슈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센트랄모텍 주가 전망 센트랄모텍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센트랄모텍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센트랄모텍은 미국 테슬라의 전기차 부품을 공급하고 국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테슬라가 선보인 사이버 트럭이 양산 계획이 언급..

스마트 글라스 관련주 6종목 : 메타버스, XR 부각 스마트 글라스 대장주 정리 [내부링크]

스마트 글라스 관련주 종목들을 알아보고 이슈가 동반되어 주가가 상승하기 전에 미리 확인하고 주식 투자에 참고하도록 하자. 스마트 글라스 관련주로는 여러 종목이 있지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6종목을 정리하였다. 각 종목에 대한 기업 소개 및 스마트 글라스 편입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스마트 글라스 관련주로는 뉴프렉스, 아이엠, 이노뎁, 신화인터텍, 이랜텍, 옵티시스가 있다. 스마트 글라스 관련주 현황 스마트 글라스는 메타버스 그리고 AR, VR, XR까지 가상현실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필요로 하는 제품군에 속한다. 최근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 산업이 더욱 커질 것을 전망하면서 이와 동반되는 산업군인 스마트 글라스, 스마트 필름 제품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글로벌 IT 기..

코스피 지수로 보는 국내 주식의 역사와 경제 흐름 : 시대별 경제 이슈 [내부링크]

코스피 지수는 간단하게 기업의 자본 규모가 크고 대기업 위주의 기업들 모아 놓은 시장을 이야기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집단인 만큼 코스피 지수는 경제 흐름과도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과거의 코스피 지수의 흐름을 알아보고 각 시기별 경제 흐름에 따른 지수 상승과 하락과 경제 이슈를 공부해 보도록 하자. 주식 공부를 지속적으로 하다가 보면 현재 상황에 너무 몰입하게 될 수도 있다. 상승장이 왔을때는 지수 상승하는 것에 취해 하락장 대비를 못하게 될수도 있으며 하락장일 때는 심리적 압박감에 시달릴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과거 경제 흐름과 지수 흐름에 대해 공부하고 미리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봐야 한다. 코스피 지수 흐름으로 보는 시대별 경제 이슈 아래는 1985년 이후 코스피 지수 월봉..

피코그램 무상증자 결정 내용과 권리락 매매 전략 [내부링크]

피코그램은 정수기 필터 및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1대 5 무상증자를 결정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피코그램의 무상증자는 올해 하반기 시작할 때부터 무상증자 기대감으로 언급되고 있었다. 이번 피코그램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자세히 알아보고 매매 전략에 대해 공부해보도록 하자. 피코그램은 세슘 정화 필터를 개발 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묶여있다. 정부의 탈원전 폐기와 원전 강국을 추진하며 원전 관련주가 주목받을 때 피코그램도 함께 주목을 받았다. 그중에 피코그램은 무상증자 기대감이 함께 언급되면서 시장에서 많이 주목을 받은 종목이다. 지난 8월 17일에 작성한 피코그램 무상증자 기대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2022.08.17 - 피코그램 주가 전망 : 원전 관련주, 무상증자 기대감..

인디에프 주가 : 네옴시티 수주지원단으로 인한 수혜주 [내부링크]

인디에프는 의료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나 네옴시티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인디에프가 의류 분야에 사업을 하고 있지만 네옴시티 건설과 무슨 관련이 있을까? 인디에프의 지분관계로 인한 수혜주로 꼽히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쏠린 것이다. 네옴시티 수주지원단 출국으로 관련주 부각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추진 중인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미래를 건설하는 것이기 때문에 엄청난 규모의 자금이 투입된다. 네옴시티의 수주전과 입찰 내용은 모두 비공개로 진행되며 계약을 진행하기 전까지는 수주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수가 없다. 네옴시티 수주전에서 비공개 입찰이 진행되고있다 보니 정부에서는 수주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정부는 약 ..

아이씨에이치 무상증자 매도 타이밍은 언제 일까? [내부링크]

아이씨에이치는 친환경 Patterned 첨단, 회로 소재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필름형 박막 안테나를 개발한 회사이다. 아이씨에이치는 2022년 7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고 약 3개월 뒤인 10월 20일 1대 2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었다. 아이씨에이치 무상증자 관련 내용과 매매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씨에이치 무상증자 주요 내용 아이씨에이치는 2022년 10월 20일 1대 2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발표하였다. 1주를 보유하고 있으면 신주 2주를 발행하는 내용이다. 공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우리가 주요하게 봐야할 내용은 신주배정기준일, 신주 배정주식, 신주 상장 예정일이다. - 신주 배정 기준일 : 2022년 11월 4일 (목) - 신주 배정 주식 : ..

탑머티리얼 주가 전망 : 이차 전지 관련주 및 실적 향상 [내부링크]

탑머티리얼은 이차전지 분야의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전극소재 제조를 주요 사업영역이며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은 이차전지 공급과 관련된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탑머티리얼은 2022년 10월에 상장하였으며 배터리 공급계약 소식과 함께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탑머티리얼 주가 전망 탑머티리얼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탑머티리얼 주요 이슈 탑머티리얼은 주식시장에서 상장과 동시에 이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었다. 그 이유로는 과거 완성형 배터리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별 맞춤 전극 소재를 제조하여..

일목균형표 활용한 매매 기법 : 기본 개념과 의미 [내부링크]

주식 시장에서는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 분석 방법 중에서 일목균형표는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많은 투자자들이 매매에 활용하는 지표이다. 일목균형표에서 나타내는 각 지표들의 의미와 개념들에 대해 알아보고 전체적으로 일목균형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주식에서 주가를 미리 예측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다. 대부분의 보조지표 및 기술적 분석은 후행성 지표를 활용하지만 일목균형표는 다른 후행성 지표와는 다르게 앞으로의 주가 방향을 예측할 수 있는 선행 지표들이 포함되고 있기에 많이 활용되는 기술적 분석 방법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고 개인만의 매매 기준을 삼는 것이 중요하다. 일목균형표의 개념과 의미 일목균형표는 일본의 일본산인(一目山人)이라고 불리는 호소다 고이치가 만들었으며 주식 시장에서 수..

아바코 주가 전망 : 이차전지 장비로 엄청난 실적 강세 [내부링크]

아바코는 평판 디스플레이 설비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LCD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 OLED용 평판 디스플레이(FPD) 장비를 생산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디스플레이 외에 반도체, 이차전지 등에서 엄청난 실적 성정이 기대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어 현재 아바코의 주요 이슈 및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와 차트 분석을 해보도록 하자. 아바코의 주력 제품은 디스플레이 장비이지만 산업 흐름이 바뀜에 따라 반도체, 이차전지 장비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히면서 아바코에서 주력 제품이 바뀌고 있다. 현재 이슈가 되는 부분은 이차전지 장비 사업분야이며 주요 제품군에서 수주 잔고가 늘어나고 있어 향후 실적 향상에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아바코 주가 전망 아바코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 자율주행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 [내부링크]

삼보모터스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이다. 그리고 자율주행 관련 핵심 부품을 제조하고 공급하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로 분류되어있으며 국내외 자율주행 관련 이슈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삼보모터스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알아보도록 하자. 삼보모터스 주가 전망 삼보모터스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삼보모터스 주요 이슈 삼보모터스는 자동차 부품기업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이 자율주행 및 전기차 시장으로 바뀜에..

골든센츄리 주가 전망 : 주요 이슈 및 차트 분석 [내부링크]

골든센츄리는 중국 내에서 트랙터를 주로 영업을 하고 있으며 중국 내에서 강소금세기와 금세기차륜을 통해 트랙터용 휠과 트랙터 완성차를 주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골든센츄리 종목의 주요 이슈와 기업 및 차트 분석을 알아보도록 하자. 골든센츄리 주가 전망 골든센츄리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함께 종목 공부를 위한 포스팅이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골든센츄리의 주요 이슈 골든센츄리는 트랙터 완성차 및 트랙터 휠을 주요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식량 관련 이슈 혹은 농업 관련 이슈로 인해 농기계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

주식 엘리어트 파동 이론 쉽게 이해하기 : 주식 기초 공부 [내부링크]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엘리어트 파동(엘리엇 파동, Elliott Wave Theory) 이론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이다. 주식 시장에서는 아주 오래된 이론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주가 아직까지도 주식, 코인과 같은 상승과 하락을 예측하는 기초적인 기술적 분석 방법이다. 요즘은 유튜브와 같이 엘리어트 파동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원론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아 이 글을 통해 간단하지만 엘리어트 파동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어 보려고 한다. 부족한 부분이나 궁금한 내용은 댓글을 통해 지적 혹은 질문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엘리어트 파동 소개 엘리어트 파동은 미국 주식 분석가인 랄프 넬슨 엘리어트(Ralph Nelson Elliott)이 파동 이론(The Wave Princip..

소마젠 주가 전망 : 모더나와 지속적인 수주로 인해 동반 성장 기대감 [내부링크]

소마젠은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 인지도와 점유율을 키워오고 있는 기업니다. 소마젠은 글로벌 최대 제약회사 모더나와 함께 맞춤형 암백신 개발,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계약 연장을 공시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니다. 소마젠은 모더나와 8년 연속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계약을 연장하면서 동반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이므로 주가 흐름 추적이 필요한 상황이다. 소마젠의 주요 이슈와 주가 차트를 함께 분석해보도록 하자. 소마젠 주가 전망 소마젠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

에쓰씨엔지니어링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부각 [내부링크]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정밀화학, Bio chemical, 환경, 에너지 등 기타 산업 플랜트 분야에 대한 설계와 시공하는 사업영역부터 각종 산업기계의 설비 제작 및 대형 플랜트 설비의 턴키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기업이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와 최근 브레켄리지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 에스씨엔지니어링은 산업 플랜트 건설 및 산업기계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다. 우크라이나 재건 참여 관련하여 직접적인 언급은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유럽연합의 '21세기 마셜플랜' 논의가 본격화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에쓰씨엔지니어링이 관심을 받고 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들이 부각을 받고 있는 이유..

주식 스토캐스틱(stochastic) 보조지표 매매 활용 방법 [내부링크]

주식에서 스토캐스틱(Stochastic)은 주가 종가와 일정 기간 동안의 가격 범위를 비교하여 백분율로 나타낸 것으로 대표적으로 스토캐스틱 패스트(Stochastic fast)와 스토캐스틱 슬로우(Stochastic slow)로 구분되어 사용되어진다. 주식에서 보조지표는 매매에 참고용으로 사용될 수 있으니 꾸준히 공부하고 활용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스토캐스틱(Stochastic)은 무엇인가? 스토캐스틱(Stochastic)은 0~100사이의 값으로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과매수 구간, 과매도 구간으로 나뉘어서 매매 전략을 짜기도 한다. 많이 알려진 보조지표인 만큼 주식 매매에서 활용도가 높으며 주가의 상승과 하락 모멘텀을 측정하여 추세를 예측하는 데 사용되기도 한다. 스토캐스틱은 두가지로 나누어지는데..

글로벌에스엠 주가 전망 : 2차 전지 핵심 소재 공급 [내부링크]

글로벌에스엠은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에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이다. 글로벌에스엠이 2차 전지에 사용되는 핵심소재를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하였고 이미 삼성 SDI 납품하고 있다고 전해지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에스엠이 현재 주목 받고 있는 이유와 이슈에 대해 정리해보고 주가 차트 분석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글로벌에스엠 주가 전망 글로벌에스엠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글로벌에스엠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글로벌에스엠은 패스너..

이루온 주가 전망 : 애플페이 관련주 국내 출시 임박 [내부링크]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통신 산업의 솔루션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서비스업 외에도 스마트 카드 발급 및 발송 시스템 분야에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루온은 애플페이 관련주로 편입되어 애플페이 국내 출시 임박에 따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현재 애플페이 국내 출시는 11월 30일(미정)이라고 예측되고 있으며 현재 출시 일정까지 나온 상태에서 주가 상승에 대한 재료 소진으로 판단할 수 있으나 종목 공부를 위한 이슈와 차트 분석을 해보도록 하자. 이루온 주가 분석에 앞서 현재 애플페이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종목으로는 한국정보통신, 이루온, 나이스정보통신 등이 있다. 그중에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은 한국정보통신으로 오프라인 결제망 구축 시..

주식 라운드 피겨 의미와 중요성 : 주요 가격대, 지지와 저항 (Round figure) [내부링크]

주식을 하시는 사람들 중에 라운드 피겨(Round figure)라는 단어를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라운드 피겨는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 가격대를 의미하고 있어 주식 초보자들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단어이다. 라운드 피겨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라도 주식 매매를 하다 보면 이미 본능적으로 의미를 알 수 있지만 초보자들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이니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자. 라운드 피겨(Round figure)란 무엇인가? 라운드 피겨(Round figure)는 주식시장에서 중요한 가격대를 의미한다. 미국에서는 어림수, 반올림 숫자를 의미하는데 주식 시장에서는 10원, 100원, 1,000원 등으로 0으로 끝나는 가격을 의미한다. 많은 주식 투자자들은 주가의 라운드 피겨를 주요 가격대로 설정하여 ..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영향 : 롯데케미칼 인수로 인한 이차전지 시장 경쟁력 확보 [내부링크]

일진머티리얼즈는 소재 사업 부문과 건설 사업 부문으로 분류되며 소재 사업부문은 리튬 이온 이차전지 소재인 Elecfoil 등 제품을 생산, 판매를 하고 있다. 2022년 10월 11일 롯데케미칼은 일진머티리얼즈를 인수한다는 내용을 발표하면서 이차전지,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사업분야에 진출하면서 국내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케미칼이 인수하는 일진머티리얼즈의 기업 정보와 이번 인수를 통해서 어떤 효과가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투자 권유가 아닌 종목 공부를 위한 기록이니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자. 일진머티리얼즈 기업 정보 일진머티리얼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

퇴직금 중간 정산 지급 기준 및 사유 [내부링크]

퇴직금 중간정산은 근로자가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 고용주에게 신청하여 지급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중간정산을 받기 위해서는 적절한 사유가 있어야 하며 고용주의 승인이 있어야 중간정산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내용을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 아래 내용은 퇴직금 중간정산을 받을수 있는 사유와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각자 기준에 맞는 사유가 다 다르기 때문에 자세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퇴직금 중간 정산 알아보기 퇴직금 중간정산은 이제 부터 나오는 사유에 해당해야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고용주가 승인을 하지 않으면 중간 정산을 지급받을 수 없다. 고용주는 중간 정산의 의무는 없기 때문에 사전에 고용주와 면담을 통해 중간 정산이 가능한지 알아 보고 원만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좋을 것이다...

퇴직금 계산방법 및 지급기준 : 퇴사전 알아야할 정보 [내부링크]

퇴직금은 근로자가 회사를 퇴직할 때 받는 급여로 근로자는 퇴직금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계획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급여이다. 퇴사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통해 퇴직금 계산 방법 및 지급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대부분의 사업장에서는 정상적으로 퇴직금을 지급하지만 일부 사업장에서는 퇴직금을 제대로 정산 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본인의 퇴직금을 계산해보는 것도 좋다.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은 근로자가 1년이상 계속 근로한 것에 대해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말한다. 여기서 평균임금은 퇴사 직전 3개월 동안의 임금 총액에서 근로기간의 일수를 나눈 금액을 이야기한다. 퇴직금 계산 공식 : [(1일 평균임금 × 30일) × 총 계속근로기간] ÷ 365 1일 평균임금 : 퇴사일 이전 3개월 동안..

라닉스 주가 전망 : 자율주행 관련 시스템 반도체 부각 [내부링크]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의 핵심기술인 무선 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 반도체 및 SW, HW 설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라닉스는 미래 산업 중 기대되는 주 율주행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어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라닉스 주가 전망 라닉스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라닉스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 라닉스는 자율주행과 사물인터넷(IoT) 관련 비메모리 반도체 칩을 개발하는 업체로 자율주행 이슈에 따른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향후 기대되는 산업인 자율주행 관련..

주식 엔벨로프(Envelope) 보조지표를 이용한 매매 활용법 [내부링크]

주식 매매에 도움 되는 엔벨로프(Envelope) 보조지표는 가격 이동평균선의 이격도를 활용한 것으로 주식 시장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지표이다. 엔벨로프 보조지표에 대한 개념과 매매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엔벨로프 보조지표의 개념 엔벨로프(Envelope)는 가격 이동평균선의 이격도를 설정하여 지지선과 저항선을 차트 상에서 나타내어 주가의 고점과 저점을 분석하는 보조 지표이다. 기준이 되는 이동평균선에서 상단, 하단 이격도에 따라 지지선과 저항선을 이어주는 것이 엔벨로프의 기본 개념이다. 주식시장에서 주가는 추세와 흐름이 있다. 추세와 흐름 속에서 주가는 일정 범위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게 되는데 이러한 상승과 하락의 범위를 엔벨로프 보조지표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엔벨로프 보조지표 활..

지니틱스 주가 상승 이유 정리 : 에이비프로바이오 인수 [내부링크]

지니틱스는 시스템 반도체 설계를 전문적으로 하는 팹리스 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회로설계, 개발 및 외주 생산하여 고객사에게 판매하는 회사이다. 지니틱스가 에어비프로바이오에 인수된다는 내용과 함께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지니틱스 주가 상승 원인 : 이슈 정리 우선 지니틱스는 시스템 반도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며 웨어러블 기기 터치 반도체 분야에서는 세계 시장 점유율이 1위 기업이다.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에 사용되는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하며 사업분야의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지니틱스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중 터치 집적회로 제품은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엄청난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구글 자회사 핏빗(Fitbit), 중국의 오포, 비보..

실업급여 모의계산 하는 방법 : 수급 조건 정리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하고 실업급여 수급조건에 충족되는 자에게 퇴사 혹은 이직을 했을 때 소정의 급여를 지급 함으로써 생활 안정을 위해 지급되는 복지 정책이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분들은 모의 계산을 통해 본인이 수령할 수 있는 실업급여 금액을 미리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고용보험 실업급여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고용보험 실업급여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 조건 및 수령기간, 신청방법 고용보험 실업급여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 조건 및 수령기간, 신청방법 고용보험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퇴사 혹은 이직을 위한 퇴사를 했을 때 실업기간 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여 생활 안전을 위해 지급되는 복지 정책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글을 통해 실업급..

STX 주가 상승 이유 정리 : 니켈 부족 현상과 액화수소용 밸브 개발 [내부링크]

STX는 에너지, 원자재, 수출입, 기계(엔진), 해운(물류)의 4대 사업을 중심으로 한 전문 무역 상사이다. 국내 계열사로는 STX마린서비스, STX리조트, 피케이밸브(밸브 제조) 등이 있으며 현재 STX는 액화수소용 밸브 개발과 니켈 부족 현상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STX는 3년 연속 실적 부진을 하고 있음에도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는데 STX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분야의 이슈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STX의 주가 상승 원인과 주요 이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STX 주가 상승 원인 : 이슈 정리 STX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측 상단 주식 관련 카테고리에 더 많은 정보가 있으니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

일진전기 주가 전망 : 스마트그리드, 전력설비, 전선 관련주 [내부링크]

일진전기의 주가 현재 포지션에 대해 공부해보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일진전기는 스마트그리트 섹터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추세 상승을 보여준 적이 있기 때문에 현재 주가 포지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일진전기의 주요 이슈와 주가 전망, 차트 분석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일진전기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면 각종 전선(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력기기(계폐기, 변압기 등)를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중전기 제조업체로 전력망 구성에 필요한 제품을 제공하면서 국내외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일진전기 주가 전망 일진전기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

국민연금 임의가입자 대상 및 보험료 계산 내용 정리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나이가 들어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게 되거나 노후 준비를 위해서 납부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국민연금 가입 유형 중에 임의가입자에 대해 알아보고 노후 준비를 조금이나마 탄탄하게 준비해보도록 하자. 이 글은 국민연금 임의 가입자 대상 및 보험료 계산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으니 국민염금 임의가입자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세히 읽어 보도록 하자. 국민연금 임의가입자 국민연금 임의가입이란 무엇인가? 국민연금 '임의가입'은 사업장가입자나 지역가입자가 될 수 없는 사람도 국민연금을 가입하여 연금 혜택을 보는 것이다. 가입연령은 18세 이상 60세 미만자에 해당하는 경우이다. 즉, 직장이 없거나 별도의 소득이 없는 분들이 본인의 선택으로 국민연금 임의가입자 자격으로 보험료 납부를 지속적으로 ..

주식 AD Line 거래량 관련 보조지표(Accumulation-Distribution) [내부링크]

주식 시장에서 다양한 보조지표가 있는데 그중에 AD(Accumulation-Distribution) line에 대해 공부해보려고 한다. AD Line에 대한 정의, 계산 방법과 실전 매매에 활용 방법까지 알아보자. 이 글에서는 AD Line이라는 기술적 분석, 보조 지표를 활용하여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 개인투자자가 주식시장에서 수익내기라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활용해 보도록 하자. 이 글 외에도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에 있는 글을 참고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AD Line (Accumulation-Distribution line) 개념 (거래량 보조지표) 주식 보조지표 중에서 AD Line(Accumulation-Distribution)은 거래량 관련 ..

2022년 무료 독감 예방 접종 지원 안내 : 어린이, 임산부, 어르신 대상 [내부링크]

어느덧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환절기, 밤낮 기온차로 감기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가끔 보인다. 코로나19 확산세는 조금 줄어들었지만 날씨가 추워지면서 독감(인플루엔자)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독감 예방 접종은 필수이다. 독감 예방 접종은 4년 전 부터 매년 접종을 하고 있는데 감기에도 잘 안 걸리게 해주는 것 같아 매년 맞고 있다. 올해도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러 병원에 방문했을 때 국가에서 시행하는 무료 독감 예방 접종 지원 안내를 하고 있어 공유해드리려고 한다. 2022년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어린이, 임산부, 어르신은 국가에서 무료로 예방 접종을 해주고 있으며 예방 접종 지원 기간이 있으니 더 추워지기 전에 미리 접종하도록 하자. 코로나19 이후에는 감기에 대한 시선도 조금 바뀐 것 같으니 미리 확..

태조 이방원 주식 관련주 : 이슈가 되는 이유 정리 [내부링크]

주식 시장에서 태조 이방원 주식, 관련주, 섹터가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신조어처럼 유행을 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 태조 이방원 주식에 대한 관련주 그리고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태조 이방원 주식은 태양광, 조선, 이차 전지, 방산, 원자력의 앞글자를 줄여 만든 용어이다. 사실 태조 이방원 주식이라는 단어를 처음 듣고 뭔가 의문점을 들었지만 해석을 찾아보니 한국사람들 역시 작명 센스가 엄청났다. 그리고 국내 주식시장이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강한 상승을 보여주는 종목이 태조 이방원 주식이다. 태조 이방원 주식이란 무엇인가? 앞에서 언급한 대로 태조 이방원 주식은 태양광, 조선, 이차전지, 방산, 원자력이다.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 인플레이션 등 악재에도 불구하..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 나이와 수령액수 확인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나이가 들어 경제적 은퇴를 한 이후에도 기초생활보장을 위해 국가에서 지급하는 급여이며 사회보장제도로 자리 잡고 있다. 국민연금은 가입기간과 수령 나이 도달하면 지급을 받게 되는데 이 글은 국민연금을 조기에 수령받는 조건에 대해 설명해 놓았다. 국민연금 조기수령은 일반적으로 '손해연금'으로 알려져 있다. 그 이유는 지급 개시연령 보다 일찍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수령 액수가 일찍 받는 년수에 비례하여 감소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국민연금 고갈, 건강보험 피부양자 조건 강화 등의 이유로 조기 수령자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아래 내용을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우선 국민연금을 받기 위해서는 가입기간과 지급개시연령에 도달해야지 지급을 받을 ..

액면분할과 액면병합이란 무엇인가? : 주가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알아야 되는 지식은 아니지만 알고 있으면 좋은 액면분할과 액면병합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려고 한다. 액면분할과 액면병합에 대한 정의, 효과 등에 대해 알아보고 액면병합과 액면분할로 인한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사실 액면분할과 액면병합은 주식시장에서 크게 영향을 미치는 이슈는 아니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언급하겠지만 회사 재무적으로나 실적, 전망과 전혀 무관하며 단순히 기업의 주가(주식 가격)에만 영향을 미치며 투자자들의 매매 심리만 혼란이 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읽어 보도록 하자. 액면분할이란 무엇인가? 액면분할은 주식 액면가를 떨어뜨리는 배수 만큼 주식 수를 늘리는 것으로 하나의 주식이 여러 개로 쪼개지면서 그 가치가 낮아지는 것..

모트렉스 주가 전망 : 자율주행 관련주 시장 흐름 파악 [내부링크]

모트렉스는 4차 산업혁명의 최대 관심사인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에 필수 장비인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는 기업으로 애플, 구글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기술 인증을 획득하며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모트렉스는 국내외 자율주행 기술력을 인정받으면서 자회사(모트렉스 EV)가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전기차, 자율주행차 관련하여 가장 기대가 되는 종목이다. 현재 시점에서 모트렉스가 주목받고 있는 이슈와 차트 분석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모트렉스 주가 전망 모트렉스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가입자가 나이가 들어 소득 활동을 하지 못할 경우에 가입기간과 연령, 소득에 따라 지급되는 사회보장제도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국민연금은 노령연금에 해당합니다. 소득이 있는 사람들에게 의무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4대 보험의 하나로 국민들의 기초생활보장의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럼 우리가 납부하고 있는 국민연금이 현재 얼마 정도 납부하였는지 그리고 우리가 어느정도 국민연금이 수령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들의 고령화가 진행 됨에 따라 추후 국민연금 수령액이 줄어 들것이라는 우려가 있지만, 우리가 노후 설계를 위한 국민연금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아래 절차를 확인하고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

국민연금 수령 나이 :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보장제도로 기초생활보장을 주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노령연금이 대표적인 국민연금 중 하나이다. 국민연금은 보험원리에 따라 운영되며 가입자, 사용자가 일정 금액의 보험료를 납부하여 소득 상실, 사회적 위험에 노출된 사람들에게 다양한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소득이 있는 사람들이 4대 보험 중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이유 중 하나가 사회보장제도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고 추후에 납부한 사람들도 조건이 만족 된다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이 중에서 국민연금의 기초가 되는 노령연금에 대한 수령 조건 및 예상 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국민연금(노령연금) 수령 나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국민연금은 대부분 노..

연차 발생기준 총 정리 : 신입사원 연차 휴가 및 사용기한 [내부링크]

직장인들에게 연차 휴가는 직장생활에서 유일한 즐거움인 만큼 연차 발생 기준을 확실히 알아보자. 특히 사회생활을 어느 정도 하신 분들이라면 본인들의 연차가 몇 개가 발생하는지 이미 알고 계실 수 있지만 신입사원의 경우에는 연차가 몇 개가 발생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연차 계획을 세워 보도록 하자. 연차 발생 기준 : 근로기준법 우선 연차 발생 기준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근로기준법에 명시된 연차 유급휴가에 대해 정확히 알고 가야 합니다. 근로기준법에 명시된 연차 휴가 발생은 아래와 같다. 근로기준법 제60조 연차 유급휴가 1. 사용자는 1년간 80퍼센트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한다. 2. 사용자는 계속하여 근로한 기간이 1년 미만인 근로자 또는 1년간 80퍼센트 미만 출근한 ..

미래나노넥 주가 전망 : 2차 전지 원자재 리튬 관련주 부각 [내부링크]

미래나노텍은 LCD BLU용 광학필름 및 재귀반사필름의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LCD 광학필름, 터치패널 등 디스플레이 제품 및 장비를 주로 생산하며 최근에는 2차 전지 사업 영역까지 확장하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래나노텍이 2차 전지 원자재인 리튬 관련주로 부각이 되면서 주가 상승을 이어 오고 있는데 상승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미래나노텍 주가 전망 미래 나노텍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미래나노텍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미래나노텍은 디스플레이 제품 및 ..

증여세 계산 쉽게 하기 : 면제 한도액, 세율, 아파트 증여세 계산 [내부링크]

증여세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재산을 증여받은 경우에 받는 사람(수증자)이 부담해야 하는 세금을 말한다. 일부에서는 재산 증여 과정에서 증여자와 받는 사람(수증자)의 관계, 세율, 면제 한도액에 대해 잘 이해하기 어렵다면 아래 글을 통해 쉽게 알아보도록 하자. 증여세에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아래의 글을 읽었을때 증여세 계산이 쉽게 될 것이다. 우선 증여세 계산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것은 증여자와 관계 그리고 세율, 면제 한도액 정도가 있다. 증여자와 관계에 따른 증여 면제(공제) 한도액 : 증여세 계산 증여자(주는 사람)와 수증자(받는 사람)의 관계에 따라 공제 한도액이 달라지게 된다. 아래 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배우자 : 6억 원 직계존속 5천만 원(수증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2천만 원) 직계비속..

뉴프렉스 주가 전망 : 메타버스 관련주, XR기기 산업 수혜주 [내부링크]

뉴프렉스는 연성인쇄회로 기판(FPCB) 제조 판매 사업을 기반으로 메탈 회로 기판(MPCB-LED용)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수 PCB 분야에서 모바일, LED, IT분야의 부품 혁신 기술을 통해 정밀 전자부품,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을 생산하며 메타버스 관련주로 편입되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뉴프렉스는 애플, 메타 등 글로벌 IT 기업에서 기존에 VR을 뛰어 넘는 XR(확장 현실) 기기를 생산할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뉴프렉스의 주가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뉴프렉스 주가 상승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우측 상단 개별 종목 주가 전망 및 테마주, 관련주 카테고리에 더 많은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뉴프렉스 주가 전망 뉴프렉스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코리아에스이 주가 전망 : 상승 이유 분석 [내부링크]

코리아에스이는 토목자재 부품 제조 및 판매 시공을 하는 기업으로 지반의 안정화, 건축물의 내진설계 및 부력 방지 등에 대해 기술지도 필요성을 언급하며 SEEE공법을 통한 케이슨들고리, 타이케이블, 영구앵커를 출시하면서 사업기반을 확대해 왔다. 최근 코리아에스이의 주가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코리아에스이는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재해 복구 관련주로 주목을 받으면서 지난주 연일 강한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지피클럽이 코리아에스이를 인수한다는 내용이 공시로 통해 발표되면서 확실한 재료가 공개된 것으로 보인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전망 코리아에스이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

태풍 관련주 6종목 : 대장주, 테마주 정리 [내부링크]

여름철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면서 주식 시장에서는 태풍 관련주가 이슈로 인한 급 상승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태풍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고 미리 공부한 다음 매수 타점을 공략하여 수익을 만들어 보자. 태풍 관련주로는 인선이엔티, 코엔텍, 효성오앤비, 경농, 뉴보텍, 조비 등이 있다. 태풍 관련주 현황 태풍 관련주, 테마주는 단기적인 이슈로 인해 급 상승을 하는 반면 재료 소멸로 인한 급 하락을 보여줄 때도 있으니 매매 전략을 명확하게 세우고 나서 진입을 하기를 바란다. 섣부른 매매는 고점에 물려 장기적인 투자로 이뤄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래 글을 통해 태풍 관련주 종목 공부를 해 보도록 하자. 최근 주식시장의 주도주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더보기 ※..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보험료 산정, 계산 기준 : 소득, 재산, 자동차 [내부링크]

건강보험은 국민 전체가 가입되어있는 국민 복지 제도 중 하나이며 전 국민의 의료 보장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건강보험 가입 자격 중에는 직장인 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나뉘어 있으며 소득에 따라 피부양자로 세분화되어있다. 직장가입자 같은 경우에는 직장에서 받는 근로소득에 따라 기업과 근로자가 나눠 납부를 하지만 지역가입자 같은 경우에는 소득과 재산에 따라 건강보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그 범위가 좀 더 폭이 넓다.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보험료 산정 기준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본인의 건강보험료가 제대로 산정되어 납부되고 있는지 알아 보도록하자.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보험료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보험료는 가입자의 소득, 재산, 자동차 등을 기준으로 점수를 매기고 점수 총합과 점수당 부과 금액을 곱하여 보험료를 산..

청년월세 특별지원 신청 방법 : 자격 조건, 지원 대상 [내부링크]

청년월세 특별지원은 저소득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만 19세 ~ 34세 무주택 청년에게 최대 월 20만 원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2022년 8월 22일부터 무주택 청년들에게 접수를 시작하였고 전입신고한 주택과 소득 조건에 따라 월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자세히 읽어 보자. 청년월세 특별지원 대상 및 자격 조건 청년월세 특별지원은 부모와 따로 거주하며 연령, 거주 주택, 소득(재산) 조건이 모두 만족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청년월세 특별지원 지원 대상 미리 확인하기는 온라인상에서 자가 진단 서비스를 통해 지원 대상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면 쉽게 대상자인지 확인 가능하다. 청년월세 특별지원 대상자 확인 마이홈포털 주택 소유여부 판정기준: 주택공..

부모님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 자격 조건 및 등록 방법 [내부링크]

부모님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이 22년 9월부터 강화되는데 이 부분도 꼭 확인을 해보자. 그리고 퇴직을 준비하시는 부모님이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이 필요하신 분들은 차근차근 아래 내용을 통해 피부양자 등록을 해보도록 하자. 우선 퇴직을 하신 부모님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은 건강보험료를 납부하지 않고 피부양자 자격으로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다양한 의료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22년 9월부터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이 강화되는 것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부모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 우선 부모님은 직계 가족이기 때문에 피부양자 자격 대상자는 포함된다. 우리가 자세히 알아봐야 하는..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6종목 : 폐배터리 대장주 정리 [내부링크]

폐 배터리 관련주 종목을 알아보고 주가가 움직이기 전에 미리 확인하고 주식 투자에 참고하고, 각 종목에 대한 기업 소개 및 폐 배터리 편입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폐배터리 관련주로는 여러 종목이 있지만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6 종목으로 정리하였다. 파워로직스, 에코프로, 코스모화학, 성일하이텍, 유일에너테크, 하나기술이 폐배터리 관련주로 정리하였다. 폐배터리 관련주 현황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 통과로 2차 전지 원재료 수급이 더욱 어려워 질 것으로 예상되어 폐 배터리 관련주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2차 전지 시장 규모가 커지는 만큼 폐 배터리 시장도 자연스럽게 커지며 2040년에는 시장 규모가 약 80조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식시장의 주목받는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

하나기술 주가 전망 : 2차 전지, 폐배터리 관련주, 탄탄한 실적 [내부링크]

하나기술은 2차 전지 공정 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국내 2차 전지 장비 업체로는 유일하게 국내 2차 전지 제조 3사인 삼성 SDI, LG전자, SK이노베이션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 고객사로는 일본의 Murata, 태국의 GPSC 등을 확보하고 있다. 하나기술은 2차 전지 장비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며 탄탄한 실적으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하나기술은 주력인 2차 전지 장비 분야의 사업 고도화와 최근 재생 배터리, 폐배터리 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어 폐배터리 이슈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하나기술이 주식 시장에서 주목받는 추가적인 이유와 차트 분석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하나기술 주가 전망 하나기술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

2023년 부모급여 지원 대상, 내용 정리 :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양육지원 정책 [내부링크]

부모급여는 기존 영아수당을 확대한 것으로 유아를 양육하는 가정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부모급여를 신설한 것입니다. 22년 8월 30일 정부에서는 2023년 부터 0세 ~ 1세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에 부모급여를 신설한다고 발표하였고, 이번 복지 정책은 윤석열 대통령 후보 시절 1년간 월 100만 원 부모급여를 지급하겠다던 공약이었습니다. 2023년부터 부모급여를 신설하면서 출산 이후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복지 정책으로 저출산 문제에 직면한 상황에서 국가와 가정에 모두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고 생각이 된다. 2023년부터 신설되는 부모급여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부모급여란 무엇인가 부모급여는 기존에 있던 영아수당 30만원을 확대하는 개념으로 부모급여가 신설 되는 것이다. 영아수당으로 지원..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 추석 방역 대책 요약 [내부링크]

22년 추석은 지난 2년 동안의 어느 명절보다 조금 다른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추석 연휴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와 함께 방역조치가 적용되지 않는 명절이기 때문이다.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과 추석 연휴 동안 방역 대책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 면제 기간 2020년년 이후 처음으로 방역조치가 적용되지 않는 명절이 될 예정이다. 이번 추석에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면서 9월 9일 ~ 12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속도로 통행을 면제하기로 하였다. 전국 고속도로 이용 차량을 대상으로 하였고, 추석 연휴 동안 가족 간 모임, 방문, 인원 제한이 없다. 고속도로 이용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휴게소 및 버스, 기차(철도)의 실내 취식이 허..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 초간단 2가지 방법 (PC 인터넷, 모바일 앱) [내부링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및 출력 방법에 대해 간단한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발급이 가능한데 PC에서 발급 및 출력을 하시려면 프린터가 있으신 곳에서 출력을 하셔야 하는데, 만약 지금 당장 프린터가 없으시다면 파일 저장 이후 추후에 프린터 할 수 있는 곳에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 PC, 인터넷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PC와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발급 및 출력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만약 프린터가 당장 없더라도 PDF 파일로 저장한 다음 프린터가 있는 곳에서 출력이 가능하니 아래 단계별로 진행해보자.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 간편 로..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 : 폐배터리 리튬 회수 관련주 부각 [내부링크]

유일에너테크는 친환경 에너지 제조장비, 반도체 장비 등 산업용 자동화 장비의 개발 및 제작 판매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력 제품 Notching기는 양극과 음극 전극의 탭을 성형하고 sheet형태로 절삭 후 실시간 검사를 통해 양품 전극 매거진에 적재하는 설비이다. 최근 유일에너테크는 폐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유일에너테크는 폐배터리 시장에서 리튬 회사 기술력을 보유한 재영텍 지분가치가 커질 것으로 전망하면서 크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리튬 수요 대비 채굴과 수급 불안정으로 인한 리튬 가격이 지난해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는 것이 리튬 회수 기술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최근 주식시장의 주도주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더보기 세아특수강 주가 전망..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 초간단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국민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 가입자 혹은 지역가입자의 보험료 납부를 확인시켜 주는 서류로 대출을 받거나 소득 증빙 등을 확인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석 발급은 간단한 방법으로 발급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 중 본인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발급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 방법은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 프린터만 있으면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 하다. 프린터가 없다면 PDF로 파일 저장을 한 다음 프린터가 있는 PC에서 출력하여도 괜찮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쉽게 발급 및 출력까지 가능하니 차근 차근 따라 해 보도록 하자.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 보험료 납부확인서 → 로그인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보험료 납..

세아특수강 주가 전망 : 네옴시티 프로젝트 참여 계획 관련주로 부각 [내부링크]

세아특수강은 냉간 압조용 선재 및 마봉강의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철강선재부문으로 단일화되고 있다. 세아특수강은 최근 네옴 시티 프로젝트 참여 수주 참여 계획을 발표와 함께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세아특수강의 주가 상승의 주요 이슈와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세아특수강 주가 전망 세아특수강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세아특수강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 세아특수강 네옴 시티 관련주로 부각 세아그룹의 세아베스틸지주 계열사인 세아창원특수강이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와 ..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방법 : 신청 자격 및 지원금 확인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진, 감염자의 생활지원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들은 2022년 7월 11일 이후 격리자 기준이고 많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다시 한번 자세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입원을 하거나 격리자에게는 정부에서 생활지원비가 나오는데 경제적 활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준중위소득에 따라 생활지원비를 지급하게 됩니다. 생활지원비는 두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유급휴가비용, 직장 근로자가 아니신 분들은 생활지원비 형식으로 나뉘게 됩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코로나19 생활지원비는 7월 11일 기준으로 지급 기준 및 지원금이 달라질수 있으니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우선 요점 부터 ..

기존 주택 처분 조건 정리 : 신규 주택 전입 의무 폐지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이 최근 2~3년간 엄청난 변동성을 보여주면서 많은 수혜를 본 사람들도 있겠지만 반면에 실거주자에게 불리하게 작용한 것도 있습니다. 기존 실수요자들은 똘똘한 한 채를 보유하고자 청약이나 분양권 매매를 하신 분들이 있는데 주택담보 대출 시 기존주택 처분 조건 완화된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우선 주택담보 대출 시에 기존 주택 처분 조건은 규제지역에만 해당되는 약정입니다. 비 규제지역에는 신규 주택 분양 혹은 매매 시 기존주택 처분 서약을 하지 않는 것이므로 미리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아래 내용은 규제지역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의 기존주택 처분 조건 완화 내용이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주택 마련의 계획을 잘 세우시기 바랍니다. 규제지역 주담대, 기존 주택 처분 조건 완화 2022년 8월 이후..

생애최초 주택구매자 LTV 상한 80% 완화 : 실수요자 지원, 부동산 규제 완화 [내부링크]

정부에서 부동산 시장의 침체와 실수요자(실거주자)의 내 집 마련 지원을 위해서 대출규제를 합리적으로 개선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대출 규제 완화 조치에는 생애최초 주택 구매자 LTV 완화, 규제지역 내 기존주택 처분, 전입 의무 완화, 생활안정자금 목적 주담대 완화, 긴급 생계용 주담대 한도 확대가 주요 내용이다. 이번 실수요자 내집마련 지원을 위한 규제 완화는 금융위원회에서 의결하고 22년 8월부터 적용된다. 아래 내용을 통해 부동산 생애최초 주택 구매자 LTV 완화에 대한 대출 규제 완화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청약) 조건, 소득, 추첨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 개정안 : 조건, 소득, 추첨제..

온누리상품권 추석 맞이 구매 최대 100만 원 한도 확대 : 사용처, 구매처, 판매처 [내부링크]

정부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를 100만 원까지 늘리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엄청난 물가 상승이 생활비 부담이 가중된 상황에서 맞이한 추석이라 걱정이 많았습니다. 국민 생활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한 일시적인 정책이니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 최대 100만원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는 상품권 분류에 따라 나뉘어 있는데 모바일과 충전식 카드형에서 최대 100만 원으로 한도가 확대되었습니다. 기간은 9월 1일(목)부터 9월 30일(금)까지 추석이 있는 9월에 한시적으로 운영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 확대 기간 : 9월 1일(목) ~ 9월 30일(금) 구분 현행 확대 지류형 구매한도 : 50만 원 할인율 : 5% 구매한도 : 70만 원 할인율 : 5% 충전..

이집트 엘다바 원전 3조원 수주 : 원전 관련주 부각 예상 [내부링크]

이번 정부에서 확실히 원전 산업을 활성화하고 국가 핵심사업으로 키우기 위한 노력들이 보인다. 이번 이집트 엘다바 원전 프로젝트 수주는 아프리카 지역의 최초로 시행하는 원전 사업으로 한국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주한 것이다. 정부에서 직접 원전 사업 수주를 하면서 국내 원전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엘다바 원전 건설 프로젝트 수주는 2009년 UAE 바라카 원전 이후 13년 만의 최대 규모로 알려져 있다. 엘다바 지역의 원전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원전 산업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향후 체코, 폴란드 등의 원전 수출을 위한 강한 모멘텀을 만들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원전 관련주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더보기 원전 관련주 : 원전..

한미글로벌 주가 전망 : 네옴시티 관련주로 수혜 부각 [내부링크]

한미글로벌은 국내 최초 건설사업관리 전문회사로 건설사업 전 분야에 대한 기술용역 업무를 수행하는 PM 전문기업이다. 한미글로벌은 네옴시티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상세한 이유와 주가 차트 분석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한미글로벌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주거 복합단지 조성 프로젝트 PM용역을 수주하였으며 네옴시티 관련주로 수혜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사우디의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약 640조 원의 엄청난 규모의 자본이 투입되는 만큼 국내외에서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네옴시티 관련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더보기 네옴시티 관련주 : 사우디 640조원 투자 계획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프로젝트..

무순위 청약(줍줍) 자격 조건 [내부링크]

주택 청약에서 무순위 청약은 일명 줍줍 청약으로 불리며 2021년 5월 29일 이후에 무순위 청약(줍줍) 조건이 많이 강화되었다.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고 현금을 보유한 다주택자 혹은 유주택자가 무순위 청약으로 주택 소유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무주택자에게 우선순위를 주기 위한 몇몇 조건들이 변경되었다. 현재 무순위 청약(줍줍)의 신청 자격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무순위 청약이란? 무순위 청약은 입주자 공모 이후 청약 일정을 마쳤으나 미분양, 미계약 등의 이유로 아파트 잔여세대가 남았을 경우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무순위 청약도 특별 공급, 일반 공급과 동일하게 한국부동산원 청약 홈페이지에서 청약 접수 및 입주자를 선정한다. 부동산(청약) 관련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

비에이치아이 주가 전망 : 지속적인 발전 설비 수주로 신고가 갱신 [내부링크]

비에이치아이는 발전 설비를 주력으로 한전을 비롯한 전력회사 및 발전 사업자, 대형 건설사, 포스코를 포함한 제철회사 등을 주요 고객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원전, 친환경 에너지, 에너지 안보 등 다양한 이슈로 인해 투자자들로 관심을 받고 있다. 비에이치아이는 발전 설비를 주력으로 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생성하는 주요 산업에 모두 활용되고 있다. 비에이치아이가 에너지 관련 사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상세한 이유와 간단한 주가 차트 분석을 알아보도록 하자. 비에이치아이 주가 전망 비에이치아이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주식 ..

포스코 인터내셔널 주가 전망 : 포스코 에너지 합병으로 LNG 사업 통합 [내부링크]

포스코 인터내셔널은 수출입업, 중개업, 자원개발 등의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철강,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 부품, 기계, 선박 및 플랜트, 전기전자, 국물, 원유 등 다양한 범위의 품목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포스코 인터내셔널은 포스코 에너지를 흡수 합병 합으로서 시너지 효과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어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포스코 인터내셔널이 현재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간단한 주가 차트 분석까지 확인해보도록하자. 포스코 인터내셔널 주가 전망 포스코 인터내셔널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태양광 관련주 6종목: 미국 인플레이션 법안 통과 수혜 기대(대장주 포함) [내부링크]

태양광 관련주로는 에스에너지, 대명에너지,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이엔지,SDN, 한화솔루션 등이 있다. 태양광 발전은 탄소 중립 정책에 가장 많은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이며 최근에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 통과로 인해 가장 많이 주목을 받고 있다. 태양광 관련주로 더 많은 종목이 있지만 상승 가능성이 있는 종목으로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추적 공부만 하여도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개별 종목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은 오른쪽 카테고리에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관련주 주요내용 그중에 태양광 발전은 탄소 발생이 없고 친환경적이라는 이유로 지속적으로 테마장세에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중요한 건 이슈다. 이슈와 함께 강한 모멘텀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EU에서는 신재생에..

에스에너지 주가 전망 : 태양광 관련주 지속적으로 주목 받는 종목 [내부링크]

에스에너지는 태양전지 모듈(태양광 모듈)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에스에너지는 미국 인플레이션 법안 통과와 함께 지속적으로 주목받을 종목으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스에너지의 주가 전망 및 에스에너지가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자. 에스에너지는 태양광 모듈 판매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소 건설 사업 및 유지 보수 사업까지 영역을 확대하면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주목받는 종목이다. 뿐만 아니라 수소연료전지 자회사인 에스퓨얼셀을 코스닥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였다. 에스에너지 주가 전망 에스에너지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

의료용 대마 관련주 5종목 : 대마 규제 완화로 시장 확대(대장주 포함) [내부링크]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는 우리바이오, 화일약품, 세토피아(구 마이더스AI), 화일약품, 에스엘바이오닉스, 엔에프씨, EDGC 등이 있다. 정부에서 의료용, 산업용 대마 규제 완화 발표를 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의료용 대마 시장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관련주를 미리 공부를 해보자. 목차 의료용 대마는 이미 세계적 추세로 합법화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 유럽 몇 개국을 포함하고 있다. 정부에서는 의료용 대마 대규모 재배단지 조성 검토를 진행한다고 22년 3월에 언급한 적이 있는 만큼 앞으로 이슈로 인한 상승이 나올 것으로 예측한다. 최근 주식시장의 주도주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더보기 제지 관련주 : 주식 테마주 종목 정리, 펄프 가격인상 네옴시티 관련주 : 사우디 640조원..

레이크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 탄탄한 실적과 신규 시설 투자로 기대감 [내부링크]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국내 유일 TMA 제조 가능 업체로 유기금속화합물 설계 및 TMA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한 LED, 반도체, 디스플레이, Solar(태양광) 소재, 석유화학 촉매로 이어지는 사업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레이크머티리얼즈의 기업 분석 및 레이크머티리얼즈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차트 분석까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레이크머티리얼즈는 탄탄한 실적 상승세와 최근 신규 시설 투자(연구소 및 Capa 증설)로 주가 상승의 기대가 되는 종목이다. 현재 주가 차트 상에서도 국내 주식 시장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향후 기대되는 종목이다. 레이크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레이크머티리얼즈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

주택 청약 예비입주자 정의와 당첨시 기존 주택 처분 조건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이 움츠려 들면서 주택 청약도 활기를 잃어가고 있는 가운데 다른 한쪽에서는 아직도 내 집 마련의 꿈을 위해 청약을 지속적으로 신청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직 인기가 있는 지역에는 주택 청약 경쟁률이 높은 것으로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주택 청약에서 예비입주자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예비입주자란 무엇인지 그리고 예비입주자로 선정되어 기존 주택처분 조건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차근차근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주택 청약 예비입주자란 무엇인가 주택 청약에서 예비입주자로 선정 되신 분들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되실 수도 있지만 주택 청약 당첨되지 않으셨거나 청약을 넣어보신 적이 없는 사람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예비입주자란 주택 청약시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을 대상으로 한 주택수의 40% 이상..

일승 주가 전망 : LNG 재기화 설비 부각, 미국 해양플랜트 공급 이슈 [내부링크]

일승은 분뇨처리장치(STP), 스크러버(Scrubber), LNG재기화 설비(LNG RU) 등 선박 장비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최근 LNG선 선박 수요 증가와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 통과에 따른 해양플랜트 발주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승의 주가 상승 원인은 LNG 재기화 설비와 분뇨처리장치(STP) 등의 설비 공급 이력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추세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와중에 주가 상승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일승의 차트 분석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일승 주가 전망 일승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

아가방컴퍼니 주가 전망 : 출산 장려, 양육 지원 발표 [내부링크]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며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 주요 유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아가방컴퍼니는 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 양육 관련주의 대장주로 알려져 있으며 출산 및 육아 관련 정책이 발표될 때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는 종목이다. 최근 아가방컴퍼니가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아가방컴퍼니가 주목 받는 이유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추가적으로 차트상 현재 주가와 분석을 통해 종목 공부를 해보자. 아가방컴퍼니 주가 전망 아가방컴퍼니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주가 흐름을 공부하시면..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6종목 : 저출산 정책(육아) 대장주 포함 [내부링크]

출산장려정책은 저출산 문제에 직면한 국내 상황에서 중요한 정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 정책은 인구 감소 문제가 제기될 때마다 국회 혹은 지자체에서 지속적으로 언급되며 특히 선거 시즌에는 더욱 힘을 받으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목차 출산장려, 저출산, 육아 관련 정책으로는 아가방컴퍼니, 토박스, 제로투세븐, 웅진씽크빅, 예림당, 캐리소프트, 헝셩그룹 등이 있으며 이 글을 통해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와 대장주에 대한 종목 공부를 해보자.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총 정리 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 정책, 육아 정책으로 국내 시장에서 강한 종목에 대해 공부하고 개별 종목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해 보도록 하자. 추가 관련주 리스트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더보..

대성하이텍 주가 전망 : 신규 상장 매도 타이밍 [내부링크]

대성하이텍은 정밀 부품을 중심으로 2차 전지 자비, 반도체 장비, 방산부품, IT부품으로 주요 산업군에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 외 스위스턴 자동선반 사업 및 컴팩트 머시닝 센터 사업 등이 있다. 대성하이텍은 22월 8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여 상장 전부터 기대가 되는 종목으로 대성하이텍 신규 상장 공모주 매도 그리고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대성하이텍은 공모가 9,000원으로 공모가 대비 시초가는 13,000원으로 시작하여 장 초반 강세를 보여주었다. 공모주의 특성상 개인투자자들은 장기 보유를 하지 않고 상장일 초반에 매도를 하여 수익을 챙기는 것이 일반적이다. 공모주 수익 실현을 위해 개인적인 기준과 판단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도록 하자. 대성하이텍 공모..

시디즈 주가 전망 : 높은 유보율에 무상증자 기대감 [내부링크]

시디즈는 의자 가구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대리점,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의 판매 경로를 통해 국내외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 의자 시장 점유율 및 브랜드 인지도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시디즈가 높은 유보율로 인해 무상증자 가능성이 언급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디즈의 높은 유보율과 무상증자 가능성으로 주가가 단기적으로 상승하고 있지만 아직 명확한 공시는 없는 상황에서 시디즈의 주가 전망에 대해 분석해 보고 주식 매매에 대해 공부하여 보자. 시디즈 주가 전망 시디즈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관심 종목에 넣어 두시고 ..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 삼성과 현대의 투자로 주목 받는 산업용 로봇 관련주 [내부링크]

유일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 및 플라스틱 사출 형성에 적용되는 사출 주변기기와 오토 피딩 시스템, 냉각 시스템 등을 자동화하여는 사업을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다관절 로봇, 협동 로봇과 같은 산업용 로봇 분야의 기술력 강화를 통한 성장을 하고 있다. 최근 삼성공장 무인 공장 도입과 현대차의 로봇 투자로 인한 유일로보틱스의 수혜가 기대됨에 따라 같이 주목을 받고 있다. 미래 산업의 로봇 분야는 전 공정 자동화 및 생산성 향상이라는 큰 장점을 앞세워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 현대차를 중심으로 로봇 산업 분야의 과감한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의 더욱 기대가 되는 종목이다. 유일로보틱스가 주목을 받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유일로보틱스의 ..

폴라리스우노 주가 전망 : 300% 무상증자 결정에 매매 전략은 어떻게 세울까? [내부링크]

폴라리스우노는 합성사 사업부와 화학사업부로 분류되며 합성사 사업부의 가발용 원사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폴라리스우노는 8월 17일 기준으로 300%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발표하면서 주가가 급등하였다. 기존 주주들과 일반 투자자들도 단기적 상승 흐름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여 크게 관심을 받고 있다. 폴라리스우노의 300%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보면서 무상증자 일정과 내용 그리고 단기적 상승흐름에서 우리가 어떻게 매매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폴라리스우노 300% 무상증자 결정 폴라리스우노의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보고 만약 단기적 매매를 진행한다면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폴라리스우노 무상증자 결정 공시에서 확인해야 할 것은 신주배정기준일과 신주 상장 예정..

자영업자 고용보험 실업급여 수급조건 : 창업, 폐업 준비시 꼭 알아야할 정보 [내부링크]

최근 경기 침체 우려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영향으로 인해 자영업자 분들의 폐업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안타깝지만 이럴 때 자영업자 실업급여를 통해 생계 안정을 보장받을 수 있는데 자영업자의 실업급여 수급조건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자영업자 실업급여는 무엇인가 자영업자 실업급여는 우선 자영업자 고용보험을 가입한 사업주에게 생활안정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최소 고용보험에 1년 이상 가입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사업을 지속하기 어렵고, 적극적인 재취업 의사가 있을 때 구직급여를 지급하는 것이다. 자영업자 고용보험 자영업자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고용보험에 먼저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는데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대에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대상 자영업자 고용보험 ..

피코그램 주가 전망 : 원전 관련주, 무상증자 기대감 [내부링크]

피코그램은 정수기 및 정수기 필터, 소재를 개발하고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최근 피코그램의 주가가 엄청난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피코그램 상승의 원인이 무엇이고 앞으로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피코그램은 원전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어 주가 상승이 기대되고는 있었지만 단기간 상승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들었다. 간략하게 피코그램의 주요 상승 원인은 원전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테마이며 엄청난 유보율로 인한 무상증자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으로 해석이 된다. 피코그램 주가 전망 피코그램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종목 주가 전망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개월 동안 추세가 이어지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경제 효과 : K-콘텐츠 전성기, 관련주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채널 ENA와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한국 드라마로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가 대형 로펌에 입사를 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가 주된 내용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슈가 되면서 엄청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몰이로 인해 발생되는 경제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종영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스토리 전개가 어떻게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어 시청자의 관심을 더욱 끌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요즘 자극적인 콘텐츠가 너무 많은 상황에서 별다른 자극적인 내용 없이 인기를 끌고 있어 시청하기에 거부감이 없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해외 반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채널 ENA에서 방영과 넷플..

경남스틸 주가 전망 : 미국의 중국 관세 확대 방안 재검토, 홍준표 관련주 [내부링크]

경남스틸은 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다. 주력 상품으로는 자동차 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PO)와 가전 용품에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다. 경남스틸은 미국의 중국 제품의 고율 관세 부과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주목받고 있으며 홍준표 대장주로 알려져 있어 인물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다. 경남스틸 주가 전망 경남스틸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경남스틸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경남스틸은 미국과 중국의 관세 정책의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다. 미국 행정부가 중국산 수입품에 부과하던 고율 관세 인하 정책을 재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중국산 제품 관세 완화 재..

코스피, 코스닥 시장 전망 : 7월 FOMC 회의록 공개와 9월 미국 기준금리 인상 [내부링크]

코스피, 코스닥 국내 주요 증시는 현재 매우 중요한 포인트에 위치해 있다. 최근 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랠리를 이어가면서 이슈가 부각되는 종목은 큰 상승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지금 국내 증시의 포인트가 아주 중요한 위치에 있어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주요 내용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보자. 8월도 벌써 절반이 지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현재 국내 증시에 영향을 끼칠 주요 내용만 추려서 공유해보고자 한다. 주요 내용은 7월 FOMC 회의록 공개와 9월에 있을 FOMC 회의 그리고 미국 기준금리 인상이 있다. 그리고 현재 국내 증시의 흐름과 미국 증시의 흐름을 비교해보면서 국내 주식 시장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자. FOMC 회의록 공개와 9월 미국 기준금리 인상 7월 FOMC 회의록 공개가 8월 18 새벽..

건강보험 임의계속가입 내용 정리 : 건강보험료 계산 포함 [내부링크]

건강보험 임의계속가입은 실업자에 대한 건강보험료 납부 부담을 줄여주고자 건강보험 가입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것이다. 건강보험료 자격은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임의계속가입자로 나누어지게 되며 본인의 건강보험료 납부 자격 혹은 납부 보험료에 따라 자격 신청을 하고 건강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 목차 만약 퇴직, 퇴사, 실직 등으로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이 가능하다면 부담이 가장 적겠지만 지역가입자로 가입을 해야 한다면 가입하기 전에 임의계속가입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지금부터 건강보험 임의계속가입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건강보험 임의계속가입 만약 퇴직, 퇴사, 실직 등의 이유로 직장가입자 자격이 소실되어 건강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건강보험료 납부가 부담이 될 수도 있다. 지..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 : 의료용 대마 규제 완화 [내부링크]

우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OEM, ODM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고유 약용식물의 재배 및 천연물 소재의 성분 추출을 통한 개별 인정형 원료 개발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의료용 대마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 우리바이오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바이오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정부에서 의료용 대마 규제를 완화 발표에 따라 우리 바이오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종목이다. 지난 3월에도 의료용 대마 합법화 기대감으로 우리바이오가 크게 상승한 적이 있다. 지난 3월 산업용(의료용) 대마 관련 내용 정리입니다 2022.03.29 - 산업용 대마 합법화 기대감 관련..

대명에너지 주가 전망 :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으로 탄력 받고 신고가 갱신 [내부링크]

대명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주력으로 태양공 발전과 풍력 발전을 기반으로 사업 개발부터 설계, 조달, 시공, 운영관리까지 전 단계를 직접 수행하는 민간 단독 1위 신재생 에너지 기업이다.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 통과로 국내에서 수혜주로 부각되어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대명에너지는 지난 5월 16일에 상장하여 에너지 안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다.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발전 단지 투자와 건설사업까지 전체 과정을 사업영역으로 활동하고 있어 더욱 주목해야 하는 기업이다. 대명에너지 주가 전망 대명에너지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대명에너지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대명에너지는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안 통과에 다음 대장주를 찾아야한다. [내부링크]

이번 주에 가장 이슈가 되었던 뉴스 중 하나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통과되었다는 것이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11월 미국 선거를 앞두고 추진한 약 4,300억 달러(약 550조 원) 규모의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IRA)'이다. 엄청난 규모의 자금이 투입되는 만큼 주식 시장에도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은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안보, 약값 인하 등에 대규모 자금을 투입하는 반면 재원 마련을 위해 대기업에 최소 15% 법인세를 부과한다는 내용이다. 친환경 에너지가 가장 먼저 대장주 역할 8월 8일 월요일을 시작하면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 통과에 국내 주식도 큰 변화가 있었다.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분야가 가장 먼저 주목을 받으면서 상승세를 시작한 것이다. 아무래도 인플레이션 ..

주택청약 당첨 후 포기하면 받는 불이익 : 재당첨 제한 [내부링크]

로또 청약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최근에는 주택 청약 포기 혹은 취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 이유로는 이미 너무 올라버린 집값과 금리 인상으로 인한 금리 인상으로 이자 부담이 가장 크게 작용을 한 것 같다. 이렇게 자금적으로 여유가 없어 주택청약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주택청약 당첨 후 취소를 하면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주택 청약 당청 후 포기하면 받는 불이익 주택 청약에 당첨되는 것도 힘든데 당첨이 되고 나서 포기하는 사람들을 보면 매우 안타깝다. 당첨자의 사정이 있겠지만 어떤 이유든 내 집 마련의 길이 여전히 어렵다고 느껴지기 때문이다. 주택 청약 당첨되고 포기하게 되면 주택청약으로 내 집 마련이 더욱 어려워진다. 그 이유는 '주택청약 재당첨 제한'이..

무상증자 권리락 매도 타이밍 잘 잡아야 합니다! [내부링크]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 매도 시기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자 한다. 향후 주가에 대해 불확실하지만 어떻게 하면 우리가 수익을 낼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주가는 항상 생각하고 예상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지만 이 글을 통해서 수익을 내는 방법을 알아보자. 목차 일반적으로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하고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등한다. 그 이유는 무상증자로 인한 주가 착시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많이 이야기 한다. 물론 그 외의 다른 외부적인 요인, 투자자의 심리, 시황, 테마 등 복합적인 이유가 있다. 다른 이유를 생각하기에는 주식시장은 너무 위험하고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수익만을 생각해야 하는 것이 우선이다. 우선 다른 외부 요인에 흔들리지 않는 본인만의 기준이 제일 중요하다. **아래 내용..

에코캡 주가 전망 : 전기차, 리비안 관련주 공급 물량 확대 [내부링크]

에코캡은 자동차용 전기, 전자 장치 부품을 주력으로 전선, 와이어링 하네스, 벌브 소켓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를 이어 리비안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에코캡의 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에코캡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에코캡은 최근 리비안과 아마존의 협업 그리고 전기차 관련 부품 공급 확대가 가장 중요한 이슈이다. 전기차 테마로 분류되어 지속적인 상승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는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에코캡 주가 전망 에코캡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에코캡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에코캡은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인 리비안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리비안의 공급계약 소식에 수혜를 받을 것이..

켐트로스 주가 전망 : 2차전지 전해액 국산화, 전기차 테마 강세 [내부링크]

켐트로스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으로 IT 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 분야와 정밀화학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소재들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켐트로스는 2차 전지 관련주로 분류되어있는데 그 이유는 2차 전지에 들어가는 전해액을 생산하기 때문이다. 2차 전지, 전기차 관련 테마들은 미래에도 기대되는 테마이기 때문에 켐트로스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켐트로스 또한 강한 상승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상승 이유와 기업 및 차트 분석을 해보자. 켐트로스 주가 전망 켐트로스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켐트로스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켐트로스는 전기차, 2차 전지 리튬이온 배터리에 들어가는 전해액 첨가제를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대부분의 국..

대동전자 높은 유보율로 무상증자 기대감 [내부링크]

대동전자는 각종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내, 외장품을 만드는 제조업과 디자인 및 설계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대동전자가 무상증자 기대감으로 인한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주가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대동전자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와 주가 상승 원인에 대해 분석해 보자. 최근 몇달 동안 무상증자로 인해 주가 급등하는 종목들이 있었고 대동전자도 무상증자 이슈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무상증자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대동전자의 엄청난 유보율로 인해 무상증자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대동전자 무상증자 기대감 대동전자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대동전자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 대동전자는 전자제품 내, 외장재를 제조 및 판매를 ..

주식 컵앤핸들 패턴은 무엇인가? : 매매 방법, 목표가 [내부링크]

주식 컵앤핸들 패턴은 미국의 기업가이자 투자자인 William J. O'Neil에 의해 1988년에 정의되었으며 30여 년이 지난 현재에도 컵앤핸들 패턴은 강세를 나타내는 패턴 중에 기본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컵앤핸들 패턴은 아주 유명한 패턴이고 여기서 파생된 패턴들도 여러 가지가 있다. 목차 컵앤핸들 패턴에 대한 정의, 매매 방법, 목표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 글을 통해 주식 혹은 비트코인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 컵앤핸들 패턴이란 무엇인가? 컵앤핸들 패턴은 주식 차트 상에서 자주 나오는 패턴 중 하나로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William J. O'Neil에 의해 정의되었고 지금은 30여 년이 지났기 때문에 여러 가지 패턴과 시나리오로 확장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이..

퇴사 이후 건강보험료 처리 방법 : 피부양자 등록, 지역가입자, 임의계속가입 [내부링크]

직장 근로자가 퇴사 이후에는 본인이 직접 챙겨야 하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퇴사 이후 건강보험료 납부에 대해 처리 방법을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건강보험료 처리 방법이 다를 텐데 적절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신청해 봅시다. 목차 퇴사 이후 건강보험 처리 방법 건강보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되어 있다. 만약 퇴사를 하더라도 직장가입자가 아닌 다른 자격으로 건강보험을 유지해야 한다. 직장가입자 이외에 퇴사 이후 건강보험 자격은 피부양자 등록, 임의계속 가입, 지역가입자로 변경되는데 한가지씩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퇴사를 한 다음날 부터 직장가입자 자격이 상실되는데 건강보험공단에서 처리하는 기간이 약 14일 정도로 소요된다고 한다. 만약 퇴사..

캠시스 실전 매매 후기와 전략 공유 : 이동평균선 매매 [내부링크]

캠시스 최근 주식시장에서 이슈와 함께 상승세를 이어 가고 있다. 지난번 캠시스 종목 공부 이후 실전 매매 후기와 매매 전략에 대해 공부하고 앞으로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캠시스는 앞으로 기대되는 전기차 시장에서 카메라 모듈, 전기차 주요 제품을 생산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7월 초 캠시스 종목 공부를 한 내용을 보면 아래 내용을 더 쉽게 이해 할수 있을 것이다. 2022.07.05 - 캠시스 주가 전망 : 전기차 관련주 편입 캠시스 주가 전망 : 전기차 관련주 편입 캠시스는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생체정보인식, 전기차 관련 핵심 부품을 위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전기차 관련주가 그중에서도 카메라 모듈이 지속적인 이슈를 받으면서 투자자들의 cash-story.tistor..

무림SP 주가 전망 : 갑작스러운 상승 이유 [내부링크]

무림SP는 제지 분야의 제조와 기타 부문으로 분류되어 있고 제지부문은 아트지와 백상지 등 지류의 제조와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무림SP를 포함한 제지 관련주들은 최근까지 국제 펄프 가격 상승으로 인해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무림SP 주가도 다른 종목 대비 견고하게 유지해주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무림SP 주가 전망 무림SP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무림SP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무림SP가 8월 5일 기준 시간 외 +9.86%를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간 외 거래에서 거래량, 거래 대금이 많지는 않지만 큰 폭의 상승률이 주가의 흐름을 이어가 줄지 관심이 쏠리고 ..

아남전자 주가 전망 : 하만의 공급력 강화로 인한 수혜주 [내부링크]

아남전자는 디지털 영상기기와 연계된 첨단 고부가가치 컨버전스 가전제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아남전자는 최근 하만카돈의 공급계약 소식과 함께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남전자의 주가도 최근 추세전환과 함께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아남전자가 주목 받는 이유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남전자 주가 전망 아남전자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아남전자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아남전자는 오디오 분야의 제조자개발 생산(ODM) 업체로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부터, JBL, 데논&마란츠, 야마하 등 세계 오디오 분야 대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전자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남전자가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는 기업들을 흔히 ..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 : 소득과 재산 조건 강화 [내부링크]

건강보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가입되어있는 건강 복지 제도 중 하나이다. 이 중에서 피부양자는 별도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지만 직장가입자를 통해 피부양자로 등록되어 국가의 다양한 의료 혜택을 볼 수 있다. 목차 22년 9월 부터 국민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이 강화되는데 기존의 피부양자로 등록된 사람들의 대거 이탈이 예상되면서 건강보험료 부담이 증가할 수도 있다. 새롭게 바뀌는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미리 대비하도록 하자. 건강보험료 피부양자 자격 조건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 중에서도 그 대상은 직장가입자의 배우자(사실혼 포함), 직계존속(배우자 직계존속 포함), 직계비속(배우자 직계비속 포함) 및 형제, 자매까지 포함이 된다. 여기서 개정되는 조건 중 소득과 재산..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던 근로자가 퇴사를 하거나 은퇴, 명예 퇴직 등으로 직장인 건강보험이 상실되는데 이렇게 되면 자동으로 지역가입자로 넘어가게 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되면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로 매달 건강보험료를 납부해야 되는 상황이오는데 이는 생계에 부담이 될수도 있습니다. 목차 이를 방지하기위해서는 가족 중 건강보험 직장인 가입자에게 피부양자로 등록하여 건강보험료 부담없이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부터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에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방법이 간편하니 본인에게 제일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여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신청을 하시면 됩니..

크라운제과 갑작스런 상한가 : 중국, 대만 과자 수입 금지 조치 [내부링크]

크라운제과는 주요 4대 제과업체로 국내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하임, 쿠크다스, 빅파이 등이 있다. 크라운제과가 갑작스러운 상한가로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크라운제과가 갑작스런 상한가를 보여준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주가 차트 분석을 알아보도록 하자. 크라운제과 상한가 이유 크라운제과는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우리 일상의 간식거리를 공급하는 식품 제조 업체로 알려져있다.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중국의 대만 과자 수입금지 조치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대한 중국의 보복 조치로 대만 과자 수입금지를 결정하였다. 대만 식품제조업체 ..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 태양광, 클린룸 사업 실적 최고 달성 [내부링크]

신성이엔지는 클린룸 및 공조시스템 등을 취급하는 클린환경 사업부문과 태양광 관련제 제품을 취급하는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신성이엔지는 반도체와 2차 전지 산업이 활발이 성장함에 따라 신규 수주가 이어졌고, 글로벌 에너지난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특히 태양광에너지가 주목을 받으면서 신성이엔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신성이엔지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신성이엔지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신성이엔지 클린환경 사업부문 상반기 수주액 3,000억 원 돌파 신성이엔지 클린환경 사업부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 전지 등 주요 산업의 제조 환경 조절하는 중요하고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 삼성전자 무인공장 도입 [내부링크]

유일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 및 플라스틱 사출 형성에 적용되는 사출 주변기기, 자동화 시스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기술로 무인 공장 도입이 추진하는 기업이 발생하면서 로봇 관련주 부각되고 있다. 무인 공장이 외에도 로봇관련주는 미래 산업의 주도할 분야로 꼽히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아왔다. 국내 대기업인 삼성을 비롯하여 현대자동차도 로봇 산업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유일로보틱스의 기업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유일로보틱스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유일로보틱스는 22년 3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여 로봇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올해 초에는 4차 산업혁명 기술력 중에서도 자동화 부분과 가장 밀접한 연..

유아학비 지원 받고 우리 아이 유치원 등원 시키세요 [내부링크]

요즘 신혼부부 혹은 아이를 가진 부부들은 맞벌이 가족이 대부분이다. 경제적으로 좀 더 여유로운 생활을 위해 어쩔 수 없는 맞벌이 생활을 하고 있고, 맞벌이 때문에 우리 아이는 유치원으로 등원을 시켜야 한다. 목차 유치원 등원을 앞두고 있는 예비 엄마, 아빠들이 궁금해하는 유아학비 지원 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누구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내용을 확인하자. 유아학비 지원 제도는 무엇인가? 유아학비 지원제도는 3~5세 유아들에게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에서 시행하는 제도이며 유아교육에 대한 국가책임 강화를 위해 만들어졌다. 그리고 신혼부부나 맞벌이 부부들에게 부담되는 유아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국, 공립 유치원, 입학금, 수업료 면제와 사립 유치원 교육비 절감을 위해..

심텍 주가 전망 : 연간 실적 상향 조정으로 저평가 주식 [내부링크]

심텍은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 회사이며 분할 전 심텍홀딩스의 인쇄회로기판 제조사업부문을 일체를 영위하면서 반도체와 모바일용 PCB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심텍은 글로벌 메모리칩 강자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을 주요 고객으로 안정적인 성정을 이루고 있다. 심텍의 성장속도와 실적 전망이 컨센서스를 앞서면서 투자자들에게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심텍, 심텍홀딩스가 주가 대비 실적 전망이 높은 것에 대해 저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있는 것인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심텍 주가 전망 심텍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심텍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심텍은 2020년 부터 주식시장에서 저평가받고 있는 회사로 평가되면서 주가 흐름이..

엔지켐생명과학 무상증자 권리락 전에 매매 괜찮을까? [내부링크]

엔지켐생명과학은 글로벌 신약개발 사업부문과 원료의약품 사업부문으로 크게 나뉘어 있는 생명과학,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다. 엔지켐생명과학도 무상증자 결정을 공시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 꼭 알아둬야 할 몇 가지를 공유하도록 하겠다. 엔지켐생명과학 무상증자, 권리락, 매매 시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자. 엔지켐생명과학 무상증자 결정 내용 엔지켐생명과학은 1대 5 무상증자 결정 공시를 발표하였다. 권리락 전 1주를 보유하고 있으면 5주를 무상으로 배정해주는 것이다. 최근 무상증자로 인한 주가 흥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엔지켐생명과학도 무상증자로 인한 일시적인 주가 상승을 이뤄낼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엔지켐생명과학 권리락, 신주배정일 우선 무상증자시에 신주를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

휴직자에 대한 건강보험료 계산 : 육아휴직 포함 내용 정리 [내부링크]

건강보험제도는 국민의 의료 서비스를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이며 고액의 진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민 전체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만든 사회보장제도이다.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 그리고 사회의 인식 개선으로 근로자의 휴직 제도가 많이 활성화되어있는 상황에서 휴직자에 대한 건강보험료는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휴직자 건강보험료 내용 정리 건강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건강보험은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아보자를 먼저 읽은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자. 건강보험은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아보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건강보험에 대해 좀 생소하실 수 있는데 이 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

건강보험은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건강보험에 대해 좀 생소하실 수 있는데 이 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건강보험은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의료 혜택을 볼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일반적으로 보험처리가 되지 않는 치료 항목은 비용이 많이 발생하니 건강보험은 의료 복지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건강보험이란? 건강보험은 고액의 진료비로 인한 국민들 부담을 방지 하기 위해서 만든 사회보장제도이며 국민 모두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근로소득 포함한 소득에 비례하여 건강보험료를 납부를 한다. 이는 피보험자까지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게 해주는 복지 정책에 포함한다. 건강보험의 납부 구분 건강보험은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피부양자로 구분 하며 여기..

자발적 퇴사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잇는 조건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을 가입한 사람이 퇴직, 실직, 이직 등의 사유로 경제활동이 불가피할 때 생계불안 극복과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이다. 실업급여의 조건 중에는 비자발적 사유로 인한 퇴직, 이직이라고 명시해놨지만 정당한 이직 사유에 있어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목차 우리는 자발적 퇴사를 했을때 실업급여를 못 받는다고 알고 있지만 법에서 정해 놓았듯이 정당한 사유에 대해서는 실업급여가 수령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보고 생활 안전을 위한 복지정책을 받아 보도록하자. 고용보험 실업급여의 조건 고용보험 실업급여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보도록 하자. 고용보험 실업급여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 조건 및 수령기간, 신청방법을 확인하여 실업급여 조건 및 ..

고용보험 실업급여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 조건 및 수령기간, 신청방법 [내부링크]

고용보험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퇴사 혹은 이직을 위한 퇴사를 했을 때 실업기간 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여 생활 안전을 위해 지급되는 복지 정책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글을 통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과 지급 기간에 대해 쉽게 정리해 보도록 하자. 목차 실업급여는 누군가에 꼭 필요한 제도인 만큼 이 글을 통해 실업 기간 동안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 가길 바란다. 실업급여란 무엇인가?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실직으로 인해 재취업 활동기간에 생계불안 및 생활안정을 위해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는 것이다.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 혹은 고용보험의 납부 대가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며 적극적인 재취업의 의사가 확인되어야 지급이 가능하다. 실업급여의 종류 실업급여는 실직 사유나 목적에 따라 구분되며..

현대에너지솔루션 : 태양광 관련주, 중국의 폴리실리콘 가격 개입 [내부링크]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수배전반 및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부각을 보이는 기업이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조달청을 통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 대한 공급 주로 하고 있다. 주력 사업으로는 태양광 에너지 분야로 신재생에너지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현대에너지솔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에너지솔루현의 매출은 약 90% 태양광 모듈 판매로 이뤄지고 있으며 최근 2분기 실적개선을 통해 수익증가가 기대되어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의 주요 핵심소재인 폴리실리콘의 가격 안정화가 언급 되면서 추가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현대에너지솔루션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에너지솔루..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롯데케미칼 2차 전지 소재 공급 [내부링크]

조일알미늄은 알미늄 압연제를 중심으로 코일, 플레이트, 밴드 등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조일알미늄이 주식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롯데케미컬의 2차 전지 미국 시장 진출로 인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조일알미늄은 알미늄 제품 위주로 취급하며 2차 전지 양극박재에 대한 제품 공급계약 소식으로 실적 개선이 되는 부분이다. 2차 전지 산업의 매출액 증대가 이번 롯데케미컬의 미국 진출과 연관이 있어 주목이 받고 있어 그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조일알미늄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조일알미늄 주목받고 있는 이유 조일알미늄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롯데케미컬과 롯데알미늄이 미국 배터리 소재..

지투파워 무상증자 결정에 매매 전략은 어떻게 잡을까? [내부링크]

지투파워는 글로벌 에너지 자원 확보 이슈로 인한 원자력 발전 이슈와 정부의 원전 확대 정책과 함께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는 종목이었다. 이번 지투파워가 1:4 무상증자 발표를 함과 동시에 상한가로 주가가 마무리되었다. 최근 무상증자를 한 종목들이 크게 급등하면서 지투파워의 무상증자 기대감도 함께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목차 지투파워의 기존 주주였던 사람들을 포함하여 아직 주식을 매수하지 않았지만 무상증자의 수익을 얻기 위해서 어떻게 매매를 진행해야 할지 알아보도록하자. 사실 이번 달 초에도 지투파워 무상증자 기대감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미리 읽고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2022.07.07 - [주식/매일매일 주식 정보] - 지투파워 주가 전망 : 원전 관련주, 무상증자..

웰크론한텍 주가 전망 : 2차전지 분리막 회수, 99% 재활용 [내부링크]

웰크론한텍은 산업기계 제작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지만 현재는 환경, 에너지 등 플랜트 및 종합 건설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웰크론한텍이 2016년 수산화리튬 설비 공급을 하면서 진행하면서 2차 전지 사업에 진출하였다. 이때 개발한 기술이 이제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쏠리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웰크론한텍이 개발한 기술은 2차전지에 사용되는 분리막을 99%까지 재활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2차 전지는 미래에 주목 받고 있는 산업 분야인 만큼 재활용 부분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웰크론한텍의 기술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이다. 웰크론한텍 주가 전망 웰크론한텍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웰크론한텍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2차..

종부세와 상생임대인 양도세 무엇이 변하는 것인가?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종합부동산세법(종부세)과 소득세법 등 일부 개정안을 확정 지으면서 국민들의 세금 부담 완화하겠다는 의지가 보인다. 그중에 우리가 일상생활에 필요한 부분은 주택분의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공정시장가액 비율 인하와 상생 임대인 양도소득세 개편안 부분인 것으로 판단된다. 대부분 어려운 용어와 해석으로 다소 이해하기 쉽지 않지만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내용들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목차 만약에 종부세 납부 대상자 이거나 상생 임대인에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쉬운 용어들로 알기 쉽게 풀어서 내용 정리를 해볼 테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주택, 종부세 공정시장가액 비율 인하 정부는 주택분에 대한 종부세 인하 방안으로 공정시장가액 비율을 100%에서 60%로 인하하는 결정을..

리튬 관련주 : 2차전지 리튬 수요는 증가, 가격 동반 상승 [내부링크]

리튬은 2차 전지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로 2차 전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리튬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리튬 시장에서는 현재 상승한 가격을 유지하는 상황이고 22년 초 대비해서 약 30% 가격이 증가한 상황이다. 리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리튬 관련주로는 이브이첨단소재, 금양, 대보마그네틱, 유일에너테크, 에코프로비엠 등이 있다. 목차 리튬 관련주 : 시가 총액 리튬 관련주 시가 총액 (22.07.26 기준) 이브이첨단소재 1,081억 원 금양 4,633억 원 대보마그네틱 3,580억 원 유일에너테크 1,740억 원 에코프로비엠 11조 4,721억 원 위에서 언급한 종목 이외에도 다양한 종목이 있으니 해당 종목을 공부하고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란다...

금양 주가 전망 : 2차전지 사업 진출과 리튬 관련주 [내부링크]

금양은 합성수지, 고무와 같은 고분자 재료 첨가되는 화공약품인 발포제 관련 제품 제조 업체로 주로 자동차 내장재, 상품 포장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주로 사용되며 원재료 가격 변동에 따른 수익성 영향이 큰 산업에 포함되어 있다. 최근 금양은 2차 전지 소재 사업을 진출을 시작으로 2차 전지 사업 영역 확대 기대감으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금양이 2차 전지 업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이유는 '2170 원통형 배터리' 개발에 성공을 했기 때문이다. 이는 삼성 SDI,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국내 세 번째이다. 국내 2차 전지 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지만 미래가치가 있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기대가 되고 있다. 금양이 주식시장의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금양 주가 ..

모비릭스 주가 전망 : 무상증자 관련주 기대감 [내부링크]

모비릭스는 스마트폰용 게임 개발 및 서비스와 글로벌 시장 오픈마켓 서비스, 게임 퍼블리싱 등의 게임 산업의 사업을 확장하고 2022년 1분기 기준 180종 내외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하고 있다. 최근 국내 시장의 무상증자 이슈로 인해 무상증자 가능성이 있는 종목에 대해 투자자들이 관심이 몰리고 있는 와중에 모비릭스도 포함되어있다. 모비릭스 21년 1월에 상장하여 약 1년 반 동안 국내 주식시장의 재평가를 통해 조정 기간을 거쳤고 최근 거래량과 함께 주가 반등의 추세 전환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모비릭스의 엄청난 유보율이 무상증자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는 상황이다. 모비릭스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와 주가 차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모비릭스 주가 전망 : 무상증자 기대감 모비릭스의 기업 분석..

주식 60분 봉 매매 기법 : 단기 매매, 단기 스윙 매매 전략 [내부링크]

주식 매매에서는 다양한 전략과 기법이 존재하며 사용자에 따라 활용되는 방법도 다르다. 그 이유는 각자가 투자하는 금액, 목표 수익 등이 다르고 투입되는 시간, 매수 매도 타이밍도 다르기 때문이다. 주식을 단기 상승하는 종목에 대해 수익 가능성을 높이는 기법을 설명해 보려고 한다. 목차 주식에서 60분봉 매매 방법은 이슈로 인한 단기 추세 상승을 보여줬을 때 사용하면 확률이 높아진다. 일봉 보다 더욱 단기적인 대응이 이뤄 지기 때문에 추세 상승을 보여준 종목에 대해서는 수익 확률을 좀 더 높일 수 있다. 60분봉 매매 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60분봉 매매 차트 일봉, 60분봉 비교 우리는 주식 매매를 할때 일봉, 하루의 주가 추이를 캔들 1개로 나타낸 차트를 많이 볼 것이다. 60분봉 차트의 장점은..

대원화성 주가 전망 : 리비안 관련주 [내부링크]

대원화성은 인조피혁과 벽지, 화공약품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국내에는 오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어 친환경 시트를 공급하면서 부각이 되었다. 최근에 주요 내용으로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전기차에 친환경 시트 공급과 리비안의 아마존 전기차 공급 이슈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며, 작년부터 대원화성은 리비안 관련주의 대장주로 꼽히면서 지속적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원화성 주가 전망 대원화성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대원화성 주가의 강한 상승에 대한 이유와 주가 차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대원화성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현대차의 아이오닉5 일본 수출 현대차의 대표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일본 수출을 진행한다는..

양지사 주가 전망 : 테마주와 무상증자 기대감 [내부링크]

양지사는 수첩, 다이어리, 노트류 등 단일 품목을 생산하는 회사로 동종업계 최대 규모의 업체이다. 소비자의 성향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시즌별 제품 출시와 디자인, 캐릭터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며 성장하는 회사이다. 최근 양지사의 주가가 가파른 상승을 이루고 있는데 그에 대한 원인과 기업분석 및 차트를 알아보도록 하자. 양지사는 아직 확정된 것은 없지만 주식 시장의 예측과 소문으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 된 것과 기업의 유동 주식수 및 엄청난 유보율로 인한 무상증자 기대감이 가장 크다. 위 내용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양지사 주가에 대해 공부하여 보자. 양지사 주가 전망 양지사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

삼성스팩4호 주가 전망 : 경기 하락에 주목 받는 스팩주 그리고 인수합병 [내부링크]

삼성스팩4호는 스팩(Spac) 주식의 일종으로 '기업인수목적회사'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주식으로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목적으로 이용된다. 즉, 스팩주를 통해 투자금을 모아 경쟁력 있는 비상장회사를 합병하여 경쟁력 있는 회사로 키우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이다. 스팩주는 상장 이후 3년 안에 합병을 완료해야 한다. 만약 3년 안에 합병 대상을 찾지 못한다면 상장 폐지가 된다. 상장 폐지가 되더라도 스팩주의 이점은 투자자가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회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서 원금은 상장가를 기준으로 하며 대부분의 스팩주는 기업가치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2,000원으로 동일하다. 삼성스팩4호 주가 전망 삼성스팩4호는 어려운 증시 상황 속에서도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종..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 간암치료제 개발 호재 [내부링크]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쳑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회사이며 현재 간암 치료제 개발 효과가 부각 되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이렇게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중에는 박셀바이오의 간암치료제 효과가 기존 치료제 대비해서 월등히 높은 수준의 효과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목차 간암은 국내에서 7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발생하는 암이고 최근 5년간 생존율이 37.7%로 전체 암 생존율 70.7%의 절반 수준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흔하면서도 위험한 암으로 알려져있다. 간암치료제 효과로 인해 주목받는 박셀바이오의 이유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주가 전망에 대해서도 알아 보도록 하자.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의 Vax-NK는 항암면역치료 플랫폼으로 진행성 간세포암종을 대상으로 한 자연살해세포 치료제이다. 자연살해세포는 선천면..

모아데이타 무상증자 권리락 수익률 계산 잘 하세요! [내부링크]

모아데이타는 의료용 기기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고 최근 무상증자 결정 공시와 함께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무상증자 결정 공시와 함께 엄청난 급등을 보여준 종목이 있어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모이는 것일 수도 있다. 모아데이타 무상증자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고 수익률을 어떻게 계산할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모아데이타 같이 급등하는 종목을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만약 내가 저 주식을 가지고 있었더라면 주식 수도 증가하고 주가가 상승하니 수익률도 엄청날 것이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매매 전략을 어떻게 세우냐에 따라 수익이 날 수도 있고 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모아데이타 무상증자 권리락 확인하기 우선 모아데이타의 무상증자 권리락 일과 신주..

조광ILI 무상증자 권리락, 알고 보면 보이는 상한가 [내부링크]

최근 국내 주식 시장의 무상증자 종목이 큰 인기를 모으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조광ILI도 무상증자 결정 공시 이후 계속 지켜보면서 주가를 확인하였는데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하는 날 시작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였고 엄청난 매수 물량을 걸어놓으면서 일반 개인투자자는 이제 매수 타이밍조차 주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노터스, 공구우먼과 같이 무상증자로 인한 주가 흥행이 있었던 만큼 조광ILI까지 이어질지는 꾸준히 지켜보면서 공부해보면 좋을 것이다. 무상증자 권리락으로 상한가를 보여주는 종목에 대해 알고 보면 보이는 상한가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조광ILI 무상증자 권리락에 상한가 최근 무상증자에 대해 관련 글을 많이 적었다. 물론 종목 공부를 하면서는 무상증자 공시가 나오지 않은 종목에 ..

인플레이션 내용 정리 : 의미와 장점, 단점, 금리와 상관관계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에 대한 의미와 장단점 그리고 인플레이션이 일어남으로써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그리고 현재 우리가 직면해 있는 상황에 대해 한번 되돌아보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다. 경제학에 대해 잘 모른지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선별하였으니 끝까지 한번 읽어 보기 바란다. 22년 7월 한국은행은 사상 처음으로 기준금리를 3회 연속 인상하고 그 마저도 0.50% 인상하는 '빅스텝'을 결정하였다. 현재는 기축통화국의 미국과 기준금리 차이가 다시 0.5%p 차이로 벌어졌지만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도 높은 상황에서 우리나라도 추가 인상이 불가피해질 전망이다. 기준금리가 가파르게 치솟는 와중에 그 원인으로 생각되는 인플레이션 '물가 상승'이 지속되면서 우리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내용을 차근차근..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전망 : 반도체와 배터리 투자 소식 [내부링크]

이브이첨단소재는 FPCB, 투명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전해액 소재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다. 이브이첨단소재는 반도체와 직접적인 소재나 기술을 다루지 않지만 반도체와 연결되어 신호를 전달하는 중간 역할의 FPCB를 제조한다. 그리고 리튬 이차전지의 전해액을 생산하면서 국내외에서 시장 규모도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에는 여러 투자 소식으로 이브이첨단소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전기의 반도체 패키지판 시설 구축 투자 소식과 이브이첨단소재가 지분 투자를 하고 있는 대만의 프롤로지움의 투자 유치 소식이 전해졌다. 최근 주가 하락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브이첨단소재가 투자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주가 흐름에 대해서 공부해 보자.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전망 이브이첨단소재의 기업..

한국은행 기준금리 '빅스텝'인상 전망 이유 [내부링크]

다가오는 7월 13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발표를 앞두고 경제 전문가 대부분은 '빅스텝' 금리 인상을 전망하고 있다. 금리인상에서 '빅스텝'은 0.50%으로 큰 폭의 상승이고 금융정책 중에서도 강경한 대응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연속 3회 금리인상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된다. 현재 글로벌 경제 및 국내 경제가 심상치 않게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 하는 것 일수 있다.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경제지표들이 금리인상을 부추기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한국은행이 '빅스텝' 금리 인상을 진행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은의 기준금리 인상 '빅스텝' 간단하게 설명하면 국내 기준금리는 대체적으로 기축통화국인 미국의 기준금리에 따라 움직인다고 생각하면 된다. 기축통화국인 미국의 금융..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 독일 탈모화장품 안정성 소식에도 공매도 증가 [내부링크]

바이오니아는 DNA를 화학적으로 합성하는 고상합성법과 효소 합성법인 PCR 기술에 필요한 시약과 장비를 개발하여 국내외 제품을 공급하는 바이오 벤처 1호 기업이다. 최근에는 유전자 기술 기반으로한 탈모 증상 완화 화장품을 개발하고 안정성을 인증받으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 이후 대부분의 제약회사가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고 현재는 하락 추세를 이어지고 있다. 바이오니아도 그중 하나의 기업으로 최근에는 강한 재료와 함께 주가 상승의 여지를 보여주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바이오니아가 주목을 받는 이유와 함께 주가 차트의 추세 흐름에 대해 알아가 보도록 하겠다.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바이오니아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신화인터텍 주가 전망 : 스마트필름 메타버스 관련주 [내부링크]

신화인터텍은 국내 최초 TV 브라운관용 테이프를 개발하였고 2018년에는 세계 최초로 LCD 패널용 광학필름을 양산하였다. 꾸준히 기술력을 쌓아 디스플레이 업계에서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기입으로 알려져 있다. 신화인터텍은 효성그룹의 계열사로 효성 화학이 20% 지분을 가지고 있고 삼성전자, 소니. 삼성디스플레이 등 대기업 분류의 주요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신화인터텍이 LCD 광학필름 업체에서 꾸준히 기술력을 축적하고 새로운 기술개발을 통해 고부가 가치 사업으로 발전해 나아갈 것으로 예측이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스마트글라스에 적용되는 스마트필름 개발을 완료했다는 내용이다. 신화인터텍 주가 전망 신화인터텍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세림B&G 주가 전망 : 친환경 생분해성 플라스틱 주목 하는 이유 [내부링크]

세림B&G는 국내 친환경 패키징 전문 회사로 친환경 포장용기, 생분해성 플라스틱 기반 필름 및 포장재를 제조한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일반적으로 부패되지 않는 플라스틱의 단점을 보완하여 토양 매립시 자연 분해가 이뤄지기 때문에 주목을 받아 왔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일회용 플라스틱을 점차 제한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도 생분해성 플라스틱(PLA)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폐플라스틱 열분해 재활용을 허용하는 국정 과제를 추진 중이다. 세림B&G는 국내에서 친환경 패키징 분야의 선제적 진출을 한 기업으로 해당 내용에 대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세림B&G가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세림B&G 주가 전망 세림B&G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

삼강엠앤티 주가 전망 : 신재생에너지 주목과 해상풍력 수주 확대 [내부링크]

삼강엠앤티는 플랜트, 조선, 후육강관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최근에는 신재생에너지의 이슈와 해상 풍력 발전의 하부 구조물 수주가 확대됨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자원에 대한 중요성이 다시 한번 부각되면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투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이슈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강엠앤티는 국내 최초 후육강관을 국산화하면서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상황이다. 후육강관은 두께가 20mm 이상의 철판을 이용해 만드는 산업용 파이프로 해양 플랜트나 대형 건축물에 사용된다. 이런 이점을 활용한 해외 수주가 늘어나고 있는 전망이다. 삼강엠앤티가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삼강엠앤티 주가 전망 삼강엠앤티의 기업 분석과 ..

무상증자와 권리락의 의미, 효과 : 어떻게 하면 주식을 받을수 있을까? [내부링크]

무상증자는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들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주식을 배당하는 것으로 보편적으로 투자자들에게는 호재로 알려져 있어 주가 상승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이런 무상증자 종목만 잘 잡아도 주식이 늘어나고 수익을 쉽게 낼 수 있으니 투자자들에게는 매력적인 뉴스이기도 하다. 이런 무상증자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상증자, 권리락, 신주배정일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그래야 무상증자에 대한 내용을 접했을 때 우리가 매매 전략을 명확하게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된 내용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자. 무상증자란 무엇인가? 앞서 언급한 대로 무상증자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에게 새로운 주식을 배당해주는 것으로 기업의 입장에서는 주식을 신규로 발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

지투파워 주가 전망 : 원전 관련주, 무상증자까지?! [내부링크]

지투파워는 EMS(에너지 관리 시스템)의 일종인 CMD(상태 감시 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수배전반 및 태양광발전시스템 등의 제조 및 설치 사업 영위를 하고 있고 주요 제품으로는 수배전반, 태양광, 인버터(PCS), ESS 등이 있다. 원자력 전력설비 관련되어 원전 관련주로 묶여 있어 현재 정부 원전 확대 정책에 따라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자원 확보의 중요성으로 인해 원전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고 국내에서도 정부의 원전 확대 정책으로 인해 투자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원전 관련주는 친환경, 탄소 절감 정책과 함께 묶여있으니 지속적인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투파워가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지투파워 주가 전망 지투파워의 ..

네옴시티 관련주 : 사우디 640조원 투자 계획 [내부링크]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크게 3개의 친환경 첨단 도시 건설 계획이다. 사우디 비전 2030을 핵심으로 첨단 제조업 중심으로 전환하고 친환경 도시 건설로 옥사곤, 더 라인, 트로예나 3가지 도시로 구성되어 있다. 주택, 항만, 철도, 에너지 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입찰 준비 중이고 국내 기업의 참여 가능성이 언급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옴시티 관련주 사우디는 총 640조 원 투자 계획을 발표하였으며 이미 '더 라인'에는 현대건설과 삼성물산이 컨소시엄 형태로 수주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공개 입찰로 수주를 진행하지만 대규모 자본이 투입되는 만큼 국내 기업이 수주만 확보한다면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다. 네옴시티 관련주로는 한미글로벌, 희림, SNT에너지, 미코바이오메드, 현대건설, 삼성물산이 있다..

피코그램 주가 전망 : 원전, 우크라 재건 관련주 편입 [내부링크]

피코그램은 정수기, 정수기 필터 소재를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근 원전과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묶이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정수기 제조 업체가 원전 관련주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주가의 흐름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피코그램 주가 전망 피코그램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피코그램이 주목 받는 이유 피코그램은 정수기 제조업체이지만 최근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있는 원전 관련주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그 이유로는 피코그램의 사업영역과 기술력으로 인한 상승으로 해석이 된다. 피코그램, 원전 관련주 편입 이유 현 정부에서 원자력 발전 비중을 30% 이상 확대하기로 하..

LNG선 관련주 : 조선업 회복기 [내부링크]

조선업이 다시 활력을 찾아간다는 소식과 함께 그중에 LNG(액화 천연가스) 운반선 수주가 확대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최대 수주 실적을 올리고 있다는 상황이다. LNG선 발주는 올해 상한기 약 100척 가까이 되었고 이것은 연간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는 수준이다. LNG선과 컨테이너선 수주 위주로 조선업황이 살아남에 따라 LNG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하자. LNG선 관련주 중에서 주가 상승과 가능성이 있는 종목 한국카본, HSD엔진, 삼강엠앤티, 동성화인텍, 비에이치아이를 알아보자. LNG선 관련주 아래 종목은 업황과 실적 개선의 이유로 추적하고 공부하여 주식 매매에 공부 및 참고용 리스트이다. LNG선 관련주 시가총액 LNG선 관련주는 다른 종목도 있지만 개인적인 의견..

캠시스 주가 전망 : 전기차 관련주 편입 [내부링크]

캠시스는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생체정보인식, 전기차 관련 핵심 부품을 위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전기차 관련주가 그중에서도 카메라 모듈이 지속적인 이슈를 받으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그 이유로는 전기차 관련 국내 기술력을 인정 받아 수주 사례가 나오고 있고 국내 전기차 자율주행 시범운행 등 카메라 모듈의 필요성이 부각 되고 있는 상황이다. 캠시스 주가 전망 캠시스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캠시스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캠시스는 삼성전자 휴대폰의 카메라 모듈을 주력으로 공급하는 회사이다. 최근 전기차 관련주로 부각이 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주목을 받는 데는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 대표적..

에스와이 주가 주목 받는 이유 : 우크라이나 모듈러 주택 공급 요청 [내부링크]

에스와이는 종합 건축자재전문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샌드위치패널을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 외로 경질 폴리우레탄 폼 단열재 및 컬러강판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에스와이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에스와이 주가 전망 에스와이는 건축 자재를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고 종속회사로는 에스와이빌드와 에스와이스틸텍이 있다. 두 종속 회사 모두 건축자재를 생산하지만 제품군이 조금 차이가 있다. 에스와이빌드는 알루미늄 복합패널, 구조용 단열패널 제조하고 있고 에스와이 스틸텍은 데크플레이트를 제조하고 있다. 에스와이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 7월 4일 부터 스위스 루가노에서 우크라이나 재건 회의가 개최된다.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을 포함하여 미국, 스위스 등 40..

조선선재 주가 전망 : 엄청난 유보율과 무상증자 기대감 [내부링크]

조선선재는 CS홀딩스로부터 2010년에 인적 분할하였고 종합용접재료 전문 기업이다. 최근 대량 거래량과 함께 급등과 급락을 이어 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그 이유로는 탄탄한 자본금을 기반으로 무상증자 기대감이 있기 때문이다. 조선선재 주가 전망 조선선재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조선선재 주목받는 이유 조선선재는 인적분할할 때에 피복용접부문을 승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현재 조선선재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탄탄한 자본금을 통한 무상증자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해석이 된다. 그 결과 일주일 사이에 주가가 58%이라는 어마어마한 상승을 이루어 냈다. 조선선재 자본금 6억, 유보율 23,200% 무상증..

청년내일 저축계좌 모집 : 지원 자격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21년 8월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자산형성과 미래 도약을 위한 청년특별대책으로 총 87개 과제를 발표하였다. 그중에 청년내일 저축계좌는 청년세대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청년 모두가 공정한 출발선에서 시작하도록 하기 위한 자산형성 프로그램이다. 격차 해소를 위한 청년 지원 정책은 언제나 공정하고, 든든하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청년내일 저축계좌에 대한 지원 자격, 조건,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본인이 해당되는지 한번 알아보자. 청년내일 저축계좌란? 청년내일 저축계좌는 근로를 하는 중간계층의 청년이 사회에 안정적인 정착과 미래 도약을 위해 마련된 정책이다. 요점은 10만 원씩 3년간 적립을 하면 정부지원금과 함께 720만 원 ~ 최대 1,440만 원을 수령할 수 있다. 소..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규제와 해제시 바뀌는 것들 [내부링크]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부동산 시장의 격변기를 지내고 계시는 분들입니다. 과거에 없었던 단기간 엄청난 급등의 시기와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을 겪고 계시는 것입니다. 대략 2~3년 전에 부푼 꿈을 꾸고 부동산 시장에 입문하셨더라면 시장의 무서움을 피로로 느끼셨을 겁니다. 그 이유로는 시장의 가격 변동의 이유도 있지만 부동산 정책과 부동산 관련 금융 정책이 수시로 바뀌면서 부린이에게는 혼돈의 시간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에 부동산 시장이 조금 주춤하는 사이에 부동산 규제 지역이 새롭게 조정되면서 해당 지역에 바뀌는 규제들에 대해 모아서 정리해보겠습니다.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규제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이 되면 어떤 규제들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금융(대출), 세금, 전매제한,..

우크라이나 재건 초기 논의 참여 예정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세계 각국에서 우크라이나 재건을 덥기 위한 인도적 지원과 개발 협력에 가속도가 붙는 상황이다. 우리 정부에서도 긴급 의약품, 구급차, 식량 등 지원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우리 정부는 인공호흡기, 파상풍 주사 등 긴급 의료품 25만 톤가량을 보냈습니다. 약 5천만 달러 규모 중 1차 지원이며 순차적으로 추가 지원을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재건, 우리나라는 무엇을 하는가 우리나라 정부는 우크라나에게 시급한 수술용 도구와 항생제 등 의약품을 우선적으로 보내고, 구급차와 통조림 등의 식량을 보내는 방법도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음 달 4일부터는 스위스 루가노에서 우크라이나 재건 회의에 우리나라 외교부 이도훈 2 차관이 직접 참여하여 우크라이나 재건 초기 회의부터 참여할 예정이며 이..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해제 요약 정리 [내부링크]

작년부터 전 세계 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부동산을 비롯한 생활 물가가 많이 올랐다. 특히 부동산 같은 경우는 정책과 규제에 등 복합적인 요소로 인해 가격이 결정되는데 최근 몇 년간은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던 시기였다. 그래서 정부는 집값 상승을 막기 위해 부동산 정책을 여러 방면으로 실시하였고 그중 하나가 지역별 규제지역을 설정하여 가격 상승을 억제하였다. 글 아래쪽에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해제 지역을 상세히 설명해 놓았다. 투기과열지구와 조정지역 해제 작년 부동산 열풍을 잠재우기 위해 여러지역에 투기과열지구와 조정지역이 새롭게 지정되면서 부동산 거래를 조금이나마 잠재울 수 있었는데 현재는 글로벌 경제 위기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고 있는 상황이다. 그에 따라 이번에는..

출산전후 휴가 급여 조건 및 지급 대상 : 유산, 사산도 휴가 받자 [내부링크]

우리나라 근로기준법에는 임신한 여성 근로자에게 출산 전과 후에 90일(한 번에 둘 이상 다태아 경우 120일)의 출산 전후 휴가를 주어야 한다고 명시가 되어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출산 휴가라고 이야기하며 출산 전후 근로제공의무를 면제해주고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출산전후휴가란? 출산 전후 휴가는 임신, 출산등으로 인해 소모된 체력을 회복시키기 위한 제도이다. 출산전후 휴가(출산휴가)는 임신 후 분만을 말하고 정상적인 만기출산뿐만 아니라 유산, 사산도 포함되기 때문에 몸과 마음의 안정을 충분히 취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혹시 우리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보장받을 수 있는 권리를 취하고 휴식을 하기를 바란다. 출산전후휴가 기간 휴가기간은 출산 전과 후를 합쳐서 90일..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제2의 중동 붐이 일어날 수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 시티 프로젝트가 국내 시장에서도 영향을 주고 있다. 네옴 시티 프로젝트는 사우디 비전 2030의 핵심으로 기존 석유에 의존해오던 경제를 첨단 제조업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사업이다. 1차 완공은 2025년으로 도시에 필요한 주택, 항만, 철도, 에너지 시설 등을 입찰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사우디가 640조원을 투자 할 계획으로 알려지면서 만약에 수주전에 참여하여 입찰에 성공한다면 제2의 중동 붐이 일어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대규모 수주가 이뤄질 때에는 여러 기업들이 부수적으로 기여하고 국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이라고 보고 있다. 네옴시티 프로젝트, 사우디의 640조 원 투자 네옴 시티 프로젝트는 사우디의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

한국카본 주가 전망 :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한 미래 투자 [내부링크]

한국카본은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한 기업이다. 최근 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 계약, 해외 기업 인수 등 여려 방면으로 외형과 내실을 다지면서 사업 영역 확장을 보여주고 있다. 기업의 무리한 사업영역 확장은 독이 될 수 있으나 기존의 사업 분야, 제품군을 확장한다는 점이 안정적으로 보인다. 최근 한국카본의 주가 추세 또한 글로벌 악재로 인해 시장이 하락하는 와중에도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관심종목으로 추가해서 지켜봐도 도움이 될것이다. 한국카본의 주요 사업영역과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한국카본 주가 전망 한국카본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지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한국카본 주목해야하는 이유 한..

씨에스베어링, 미국 풍력발전 기대감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씨에스베어링은 풍력 발전 관련주로 풍력 발전의 주요 베어링 제조 업체로 알려져 있다. 미국이 동부 해안은 중심으로 풍력 발전 확대를 발표 함으로써 국내 씨에스베어링이 생산하는 제품에 대해 관심을 받고 있고 그로 인한 기대감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씨에스베어링은 6월 들어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면서 지켜보는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번 미국의 풍력 발전 확대 기대감이 씨에스베어링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지만 지속적으로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씨에스베어링, 미국 풍력 발전 확대와의 관계 우선 씨에스베어링은 풍력발전에 주요 부품인 베어링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다. 풍력발전기의 요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품인 요 베어링을 생산하는데 ..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 : 글로벌 수주 호황(조선업, 원전) [내부링크]

현대일렉트릭은 현대중공업으로부터 인적분할 이후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독립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동과 북미 지역의 발전기용 변압기 등 전기 기자재 수주 소식과 조선업 분야의 수주 소식이 들리면서 관심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 정부의 원전 확대 정책이 받쳐주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원전용 변압기를 수주 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공약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된다. 고유가 시대에 맞물려 전기 기자재 시장이 확대되는 것을 예상한다면 실적 개선의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 현대일렉트릭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성공적인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일렉트릭 주목받는 이유 현대일렉트릭은 전기전자기기 기자재 제작 및 공급하고 있어 고유가 시..

대성엘텍 주가 전망 : 민간 자율주행차 실증 시범 운행 [내부링크]

대성엘텍은 차량용 음향기기 제조업체로 자율주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최근 중국 최대 민영 자동차 기업 지리 자동차가 자율주행차용 저궤도 위성 9개를 쏘아 올렸다는 소식과 국내 민간 자율주행차 실증 확대로 시범 사업 진행에 따른 통해 주목받고 있다. 자율주행차 시장이 커지고 국내에서도 자율주행 시범 사업을 진행 함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대성엘텍은 IVI, ADAS, ADR 등 기술개발로 주율주행 사업부분도 영위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의 상황과 주목받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대성엘텍 주가 전망 대성엘텍의 기업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대성엘텍 주목 받는 이유 대성엘텍이 주목 받고 있는 ..

부동산 종부세 완화 및 취득세 감면 혜택 정리 [내부링크]

지난 몇 년간 부동산 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였다가 최근 글로벌 경제 위기 우려, 통화 정책으로 인한 기준 금리 인상 등 다소 부동산 시장이 경직되어 있는 모습니다. 이미 오른 부동산 가격으로 인해 실거주 목적이나 일시적 2 주택, 상속 등의 이유로 부득이하게 주택 수가 늘어난 사람들에게 세제 정상화를 통해 서민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조치가 발표 되었다. 주요 내용은 종부세 부담 완화와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에게 취득세 감면 혜택을 준다는 내용이다. 이번 부동산관계장관회의에서는 부동산 정상화를 위한 조치를 발표하면서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혜택보다는 진짜 혜택이 필요한 일부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조치이지만 그 대상이 확대되는 내용이다. 추후 부동산 시장의 정상화가 이뤄진다면 혜택 자체를 넓혀 가는 방향으로 가지 ..

대중교통 소득공제율 상향 : 고유가 서민부담 경감, 알뜰교통카드 활성화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변곡점이 될 것으로 예상했던 3월 이후 국제 유가상승으로 인한 추가 물가 상승 및 경기 침체가 예상됨에 따라 비상경제장관회의를 통해 민생 물가안정 대책을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를 자세히 보면 우리 일상생활에 크게 와닿지는 않지만 그동안 오른 물가를 조금이나마 경감시켜줄 수 있는 대책인 것 같다. 국제 유가 상승 및 성장 둔화 등 다양한 이유에서 서민 경제의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경제 상황에서 정부에서는 대응방안에 대해 발표를 하였고 그중 유가상승에 따른 서민 부담 경감을 위한 대중교통 소득공제율 상향 및 알뜰 교통카드 사용 활성화 내용을 알아보겠다. 대중교통비 부담 완화 주요 내용은 22년 하반기(7월 1일 ~ 12월 31일) 대중교통 신용카드 등 사용..

유류세, 기름값 추가 인하 : 국제 유가 상승에 대한 조치 [내부링크]

미국, 유럽 등 글로벌 물가 상승 및 국제 유가상승으로 인해 경기 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정부가 높은 유가 대응을 위해 7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유류세 인하 폭을 최대 수준인 37%까지 확대 한다고 발표하였다. 정부에서 이러한 조치는 기름값 상승에 따른 서민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하는 정책이다. 현재에도 최고 수준인 30%의 유류세 인하 조치를 시행하고 있지만 휘발유, 경유, LPG, 부탄 유류세를 법상 허용된 최대한도인 37%까지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국제유가가 배럴당 120달러에 육박할 정도로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국제 유가 추가 상승이 되면 유류세 인하 조치도 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효과는 미비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유가 상승 부담 경감 정부에서는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에 대한 문제점 가장 ..

원숭이 두창 관련주 : 전염병, 전 세계 확산세 지속 [내부링크]

원숭이 두창이 발생하고 40여 일 만에 전 세계 확진자가 2,000명을 넘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원숭이 두창의 확산세에 긴급회의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비정상적으로 유행하고 있어 많은 국가의 영향을 주는 만큼 수준 높은 대응 방안이 고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는 미코바이오메드, 녹십자엠에스, 블루베리 NFT, 진매트릭스, 차백신연구소 등이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빠른 확산세에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 선언을 검토하고 있을 정도이다. 지난달 6일 영국에서 첫 사례가 확인되고 현재 42개국 2,000명을 돌파한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주로 유럽과 북미 국가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지만, 중남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나인테크 주가 전망 : LG에너지솔루션 투자, 2차 전지 제조용 장비 [내부링크]

나인테크는 2차 전지 제조용 장비와 디스플레이 제조용 장비를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친환경 전기차가 주목을 받으면서 국내 2차 전지 기업들도 기술력과 개발 역량에 대해 관심을 받고 있다. 2차 전지 수요가 점차적으로 많아지면서 기업들의 투자도 많아지고 그에 따른 2차 전지 장비 업체들의 실적 개선도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 올해 IPO 최대 규모였던 LG에너지솔루션의 국내 상장 만으로도 2차 전지 관련주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대규모 투자 계획과 생산라인 증설이 언급되면서 나인테크의 주요 사업영역인 2차 전지 제조용 장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나인테크 주가 전망 나인테크의 현재 보도된 내용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

애그플레이션의 의미 : 원인, 문제점, 과거 사례를 알고 대응하자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역대급 양적완화 정책을 통해 자금을 풀었고 지금은 양적 긴축 정책을 통해 시장에 유통된 자금을 회수하는 상황에 직면해있다. 유동성 자금이 시장에 풀리면서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동반되었고 그중에 농업, 농산물에도 물가 상승 영향을 미치면서 애그플레이션 현상이 나오고 있다. 애그플레이션이란 무엇인가? 애그플레이션(Agflation)은 농업(Agriculture)과 물가상승,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2006년 갑자기 농산물이 급등했던 현상을 분석하면서 처음 사용되고, 2007년 영국 경제 주간지에 사용되면서 많이 알려졌다. 곡물, 농산물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이 처럼 최근에 곡물, 농산물 가격이 급등..

아미노로직스 주가 전망 : 곡물 대체 아미노산, 식량안보 정리 [내부링크]

아미노로직스는 곡물 대체제로 꼽히는 아미노산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전쟁 장기화로 인해 곡물 공급난이 일어나고 있고 인도가 밀 수출을 중단 한다는 내용 발표로 인해 세계 최초 아미노산 자동화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미노로직스가 관심을 받고 있다. 우크라이나, 인도 밀 수출 금지 등으로 곡물, 식량안보 위기에 따라 식품, 사료 관련주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에 따라 아미노로직스가 생산하는 비천연 아미노산은 사료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옥수수, 밀 등 곡물의 대체제로 각광 받고 있는 것이다. 아미노로직스 주가 전망 아미노로직스 기업에 대한 분석과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 되어 있으니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미노로직스가 주목 받는 이유 아미노로직스가 생산하는 ..

전기차 카메라 모듈 관련주 : 삼성전기, 자율주행 테슬라 공급 계약 [내부링크]

삼성전기가 테슬라의 전기차에 들어가는 카메라 모듈 공급 계약 소식이 나오면서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다시 쏠리고 있다. 공급 계약 규모는 4조~5조 원 대로 알려져 있으며 단일 계약 최대 금액이다. 전기차, 자율주행차 카메라 모듈 관련주는 퓨런티어, 옵트론텍, 캠시스, 세코닉스, 동운아나텍 등이 있다. 전기차의 자율주행 기능에서 카메라 모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2020년까지는 전기차 1대당 2~3개의 카메라 모듈이 장착되었지만 도로, 주변 환경을 정확하고 빠르게 자율주행 시스템에 전달해야 하므로 더욱 많은 카메라 모듈이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는 전기차 1대당 평균 12대의 카메라 모듈이 장착될 예정이라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전기차, 자율주행 카메라 모듈 관련주, 대장..

쌍용차 인수전에 쌍방울, KG그룹 재대결 인수의향서 접수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쌍방울 그룹이 쌍용차 인수전에 다시 한번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번 쌍용차 인수 대금 조달 능력에 대해서 KG그룹 컨소시엄이 더 높게 평가되면서 KG컨소시엄 쪽으로 좀 더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되어 왔다. 하지만 이번에 쌍방울 그룹의 광림 컨소시엄에서는 인수 대금을 높이면서 까지 쌍용차 인수전에 다시 한번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쌍방울 그룹의 광림컨소시엄, 쌍용차 인수전에 재도전 일단 쌍용차 인수전에 있어서 KG그룹 컨소시엄이 우선매수권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번 입찰할 당시 KG컨소시엄이 3천500억, 광림 컨소시엄이 3천800억 원의 인수대금을 제시하였으나 쌍용차 입장에서는 인수대금과 인수 과정에서 투입되는 운영자금까지 평가를 했을 때는 KG컨소시엄을 더 높게 평가하여 우선매수권을 자로 선..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 정부 국정과제로 주목받는 종목 [내부링크]

이번 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는 산업부, 환경부에서 각각 생분해성 플라스틱(PLA) 과련 기준을 마련하고 폐플라스틱 열분해 재활용을 허용한다고 발표하면서 관련 기업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산업부는 친환경 플라스틱, 생분해성 플라스틱(PLA) 관련 평가, 인증, 처리 시스템을 마련하고 환경부는 폐플라스틱 열분해를 통한 석유, 화학, 수소연료 재활용 허용 등을 서두를 예정이다. 최근에는 원재자 가격 상승 특히 원유 가격의 엄청난 상승으로 인해 석유화학 제품의 가격 인상도 예상이 되며 그 중심에는 플라스틱 관련주도 포함이 될 것이다. 오늘은 그중에 친환경 플라스틱, 생분해성 플라스틱 관련주에 대해 공부하여 보자.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내용 정리 원유가격 상승, 러시아 원재료 수출 제재, 탄소 중립, 국정과제..

풍력에너지 관련주 : 풍력 대장주 8종목 정리 [내부링크]

최근 여러 이슈로 인해 전 세계가 에너지 자원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언급하면서 여러 방면으로 에너지 자원 확보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EU는 러시아로부터 에너지 자립, 미국은 태양광 발전 패널 관세 면제를 통한 산업 활성화 등 이러한 이슈로 인해 풍력에너지 관련주도 주목을 받으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풍력에너지 관련주로는 유니슨, 스페코, 케이피에프, 씨에스베어링, 동국S&C, 대명에너지, LS, 효성중공업 등이 있다. 풍력 에너지 관련주 현황 풍력에너지는 지속적으로 미래에 각광 받는 에너지로 주목받아왔다. 대부분의 나라 및 기업에서 탄소중립을 선언하면서 화석연료 대체 에너지로 풍력에너지와 같은 친환경 에너지가 주목받아 왔다. 풍력 관련주 시가총액 풍력에너지 관련주 시가총액 (22. 06. 08 기..

MACD Oscillator 보는법 : 매매활용, 추세전환 확인 [내부링크]

MACD 보조지표에 포함되어 있는 Oscillator를 확인하고 주식의 흐름과 추세전환, 보조 지표 기능을 활용한 매매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보조지표는 언제나 후행성 지표이니 만큼 주식 투자에 참고용으로 사용해야 하며 주식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해 확률을 올리는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 MACD 값과 Signal 값을 이용한 추세 확인이 있지만 Oscillator를 활용하여 매매법과 추세전환 확인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MACD 보조지표 보는 법과 매매 활용법에 대해서는 아래 게시글을 참고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2022.03.08 - [주식/주식 이야기] -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주식에서 MACD는 보조지표로서 이동평균..

삼성전자, 대형 인수합병 M&A 준비 :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시가 총액 1위이자 글로벌 IT기업이다. 최근에는 주력 제품인 반도체 이외에도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사업 확장이 기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가 미래 먹거리를 위한 인수합병(M&A)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관련주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반도체, 가전등의 전 사업 부문의 M&A 가능성은 언급하였다. 그리고 5월 31일에 신라호텔에서 열린 삼성호암상 시상식에서 또다시 조심스럽게 M&A언급을 하면서 관련주가 움직였다. 글로벌을 선두하는 기업이니 만큼 M&A에 큰 관심을 받으면서 여러 투자자들은 이목을 끌고 있다. 로봇, 기계장비 등 예상되는 주식은 이미 크게 상승하였으니..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 테마주, 대장주, 관심종목 정리 [내부링크]

올해 첫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하면서 주식 시장에서는 관련주가 주목을 받았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로는 우리손에프앤지, 체시스, 대한뉴팜, 이글벳, 진바이오텍 등이 있다. 해당 종목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전파에 따른 이슈로 인해 단기적 접근이 좋은 종목으로 판단된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자체는 인간에게는 무해 하나 돼지에게는 치사율 100%로 일단 전파가 되면 농가의 돼지를 폐사해야 하기 때문에 심각한 전염병이다. 그리고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전염이 심해지면 돼지고기 가격 또한 크게 뛰는 현상이 발생하니 그 부담은 시민들에게로 돌아간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종목 정리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로 다른종목도 있으나, 현재 차트 포지션에서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들로 선정하였다. 종목들을 관심종목에 넣어..

태양광 관련주 : 신재생에너지 대장주, 테마주 관심종목 정리 [내부링크]

최근 유럽연합(EU)의 에너지 자립 이슈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태양관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다. 태양광 관련주로는 SDN, 대명에너지, 신성이엔지, 에스에너지, 현대에너지솔루션, 지투파워, 한화솔루션, OCI 등이 있다. 이슈에 따라 국내 주식시장에서 강하게 주목 받았던 종목과 함께 관심종목을 정리해 보았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태양광 발전은 탄소 중립 정책에도 많은 수혜를 받을 전망이고 이미 시장에서는 오래전부터 이슈가 되어 왔다. 태양광 관련주로 더 많은 종목이 있지만 상승 가능성이 있는 종목으로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추적 공부만 하여도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될 것이다. 태양광 관련주 주요내용 지구 온난화로 인한 탄소 저감 방안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이미 오래전부터 주목받아왔었다. 그중에 태양광..

삼성, SK, LG, 현대 등 투자 금액만 1,000조 발표, 미래 먹거리 산업 정조준 [내부링크]

삼성, SK, LG, 현대차 그룹, 현대중공업 그룹, 롯데, 한화, 두산 등 대한민국의 주요 대기업이 국내 사업 포함 미래 먹거리를 위한 과감한 투자를 발표하였다. 투자 금액으로 발표된 것으로만 약 1,000조 가까이 역대급 투자가 예고 되었다. 대부분 기업들의 국내 투자를 중심으로 미래 먹거리 산업에 투자를 예고하며 앞으로의 계획도 함께 발표하였다. 국내 대기업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위한 투자 대한민국의 주요 대기업이 과감한 투자 발표를 이어가면서 미래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글로벌 인플레이션, 스테그플레이션, 통화정책 등 여러 가지로 힘든 시기에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투자 발표를 하면서 조금이나마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는 것이다. 국내 기업 투자 금액 목록 기업, 그룹 투자금액 삼성 450조 원..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발행이 어떤 의미인가 : 이슈 점검 [내부링크]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연일 하락세를 보이면서 많은 투자자가 큰 손실을 보고 있다. 최근에는 각국 중앙은행 총재 및 금융계 큰손들이 가상화폐는 실제 돈이 아니다라며 주의를 주었다. 그리고 각국 중앙은행은 디지털화폐(CBDC) 도입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가상화폐, 디지털 화폐에 대한 각 입장에 따라 여러 의견으로 나뉜다. 현 시점에서는 어떤 것이 명확하게 정답이다라고 말하기는 섣부르지만 과도기의 시기를 지나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우선 간단한 개념 정리부터 현재까지 나온 의견들에 대해 정리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의미와 비트코인과의 차이점 우선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는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의 약자이다. 즉 각국의 중앙..

2022 희망두배 청년통장 원금 두배 수령 혜택: 신청 대상, 자격,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두배 청년통장'을 모집한다고 발표를 하였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근로소득이 있는 청년 중 월소득이 기준에 해당하면 2~3년간 적립한 금액의 두배를 되돌려주는 제도이다. 이름만 대충 들어도 혜택이 엄청날 거 같으니 신청 자격에 해당한다면 꼭 확인하고 신청하자. 이번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서울시에서 부모, 배우자 등 부양의무자 기준을 대폭 완화해 신청 문턱을 크게 낮췄다. 서울시의 의도는 많은 청년들이 성실히 근로하고 저축하여 미래의 주거, 결혼, 창업 등의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제도 마련이라고 언급하였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란?! 이름 그대로 서울에서 거주, 일하고 있는 청년이 매달 10만 원, 15만 원 중 택하여 2~3년간 저..

현대차의 통큰 63조원 투자, 분야는 어디인가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어제 포스팅에서는 미국 현지에 전기차 및 베터리셀에 105억 달러(약 13조 원) 투자한다는 포스팅을 올리면서 국내 투자 금액에 비해 과감한 투자를 해서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현대차는 오늘 24일 국내에도 4년간 63조 원을 투자한다는 발표를 하면서 국내 산업에도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현대차는 미국 바이든 대통령 방한 당시에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전용 공장을 설립한다는 발표와 함께 미국과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주도권을 갖기 위한 투자라고 판단이 되었다. 국내 투자 대비 미국 투자에 과감한 선택을 하면서 다소 아쉬운점이 있었으나, 국내를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투자를 깜짝 발표를 하였다. 현대차 그룹 미래산업 주도권을 위한 국내 투자 현대차 그룹에 속해있는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 모비스가..

우주항공 관련주 : 누리호, 항공우주청, 우주산업 육성 대장주 [내부링크]

20대 윤석열 대통령은 우주 산업 경쟁력을 향상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국내 독자 기술로 우주 발사체 누리호 2차 발사가 한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성공 여부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우주항공 관련주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쎄트렉아이, AP위성, 인텔리안테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비츠로테크 등이 있습니다. 우주항공 관련주 시가총액 (22.05.23 기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조 6,378억 원 한국항공우주 4조 7,617억 원 쎄트렉아이 4,402억 원 AP위성 2,654억 원 인텔리안테크 7,880억 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1,919억 원 하이즈항공 2,594억 원 항공우주청, 누리호 발사 : 우주항공 주요 내용 항공우주청 설립은 미국의 N..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 EU 최대 90억 유로 지원 제안 대장주 정리 [내부링크]

유럽연합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재건에만 10년 이상 피해 규모가 1,000억 유로(약 135조 원)가 넘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재건 이슈가 부각되면서 재건 관련주에 대해 공부하고 투자에 참고하도록 하자. 재건 관련주로는 대모, 혜인, 대창단조, 우림피티에스, 서암기계공업, 도화엔지니어링, 다스코, 현대코퍼레이션이 있다. 재건 관련주 종목은 매일 마감시황을 정리했을때 이슈로 인해 당일 상승한 TOP 10 종목 중 재건 관련주로 이름을 올린 종목만 선별하였다. 이미 많이 상승한 종목이 있으니 보수적인 관점에서 종목 공부를 해보자.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주요 내용 앞서 언급한 것 처럼 EU는 우크라이나 완전 재건에 10년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측하고 피해규모는 1,000억 유로 이상이 될 것..

누리호 2차 발사! 1차는 실패, 2차는 성공할까?!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작년 10월 누리호가 1차 발사를 하였지만 아쉽게도 실패를 하였다. 오는 6월 15일 누리호 2차 발사가 예정으로 성공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이번 누리호는 국내 독자 기술로 제작된 첫 우주발사체로 만약 성공하게 된다면 세계 7번째 우주 발사체 보유국이 되고 우주 항공의 기술력 보유 등 우주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이다.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여부는?! : 오늘의 이슈 누리호 2차 발사는 오는 6월 15일에 발사 예정이다. 이전에 개발 됐던 '나로호' 발사체는 인공위성을 지구 낮은 궤도에 진입시킨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 발사체이지만 한국항공우주연구소와 러시아 기술을 합작하여 만든 발사체로 순수한 국내 기술로 만들어지지는 않았다. 이때 러시아는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1단 로켓을 적용한 것이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 미래 먹거리 테마주, 중소형 대장주 [내부링크]

자율주행차 테마는 미래의 먹거리고 선정되고 있는 만큼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로는 모트렉스, 퓨런티어, 텔레칩스, 칩스앤미디어, 인포뱅크, 팅크웨어, 파인디지털 등이 있다. 이번에는 자율주행 테마주 중 중소형주, 그 중에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을만한 종목을 선별하여 정리하였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주요 내용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가 미국 우버이츠의 자율주행 배송 서비스에 활용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현대차 그룹이 설립한 모셔널이란 기업을 통해 무인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이오닉 5를 활용한 것이다. 실제 산업현장, 실생활에 적용한 사례가 나온 만큼 시장에서 다시 한번 주목받아 상승할 것을 대비하여 추적하고 공부하여 보자. 자율주행차 관련주 시가총액 자율주행차 관련주 시가총액 (..

농기계 관련주 : 식량 안보 대비, 농업 정책 대장주 [내부링크]

세계 밀 수출 1위 러시아와 2위 인도의 수출이 원활하지 않은 가운데 사료, 제분 관련주가 다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작년 대비 밀 생산량이 절반정도로 예측하는 가운데 식량안보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관련되어 농기계 관련주 TYM, 대동, 대동기어, 대동금속, 아세아텍, 포메탈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하자. 농기계 관련주 : 시가총액 (22. 05. 17 기준) TYM 5,279 억원 대동 3,551 억원 대동기어 953 억원 대동금속 364 억원 아세아텍 834 억원 포메탈 654 억원 밀, 사료 공급 여파로 인해 관련주가 함께 움직이면서 이슈로 인한 급등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농기계 관련주는 농업 관련 정책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미리 공부하고 추적하여 성..

탄산 관련주, 드라이아이스 관련주 정리 : 테마주 [내부링크]

원료 탄산을 공급하는 석유화학업체들의 플랜트 정비 기간에 접어들면서 탄산 부족 현상이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5월을 시작으로 탄산 수급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어 탄산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다. 탄산과 연관 있는 드라이아이스 관련주도 공부하여 보자. 종목으로는 태경케미컬, 태경비케이, 풍국주정, 창해에탄올, 보해양조가 있다. 탄산 관련주, 드라이아이스 관련주 : 시가총액 (22. 05. 13 기준) 태경케미컬 1,972 억원 태경비케이 1,287 억원 풍국주정 2,098 억원 창해에탄올 1,282 억원 보해양조 1,212 억원 탄산 부족 현상과 함께 매년 여름이 되면 드라이아이스 이슈로 인한 수급이 몰리는 것을 예측하여 미리 탄산 관련주와 드라이아이스 관련주를 공부하여 투자에 참고하도록 하자. ..

원전 관련주 : 원전수출국, 소형 원전 SMR, 원자력 재가동 정책 [내부링크]

원전 재가동 정책과 소형 원전 SMR(Small Modular Reactor) 기술 수출 이슈와 함께 원전 관련주가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원전 관련주로는 두산에너빌리티(구 두산중공업), 비에치아이, 우리기술, 우진, 하이록코리아, 보성파워텍, 티플랙스, 에너토크, 비엠티 등이 있다. 이미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아 급등한 종목을 제외한 원전 관련 대장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앞서 아래 나오는 종목은 추천주가 아닌 종목 공부를 위한 내용이니 투자에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도록 하자. 원전, SMR 소형 원전 주요 내용 지난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뒤집고 원전 재가동 정책으로 기존 원전에 대한 계속운전 신청으로 원전의 수명을 늘리기 위한 검토가 이뤄지고 있다. 안전성에 문제..

뉴스케일파워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SMR 기업 최초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미국의 뉴스케일파워가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 예정이다. SMR(소형 모듈 원자로) 제조 기업으로는 최초로 미국 증시에 상장되고, 국내 GS에너지, 두산에너빌리티(구 두산중공업), 삼성물산이 투자를 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지난 4월에는 SMR 발전소를 건설, 운영하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MOU를 체결하며 국내에도 많은 이슈가 되었다. 오늘의 이슈 : 뉴스케일파워, SMR 기업 최초 미 증시 진출 뉴스케일파워는 SMR(소형 모듈 원자로)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작년 하반기 부터 SMR은 세계 곳곳에서 주목받아왔다. 지난 몇 년간 정부에서는 탈원전 정책을 펼쳤지만 원전 관련한 이슈는 지속되면서 국내 원전 관련 기업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뉴스케일파워는 지난달 스프링밸리 애퀴지션 ..

UAM 관련주 : 도심항공교통, 드론, 에어 택시 상용화 정책 추진 [내부링크]

UAM(Urban Air Mobility)은 도심항공교통으로 대통령 인수위가 2025년 상용화를 목표를 두고 추진하는 주요 정책으로 발표되었다. UAM 관련주로는 베셀, 파이버프로, 기산텔레콤, 하이즈항공, 퍼스텍,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네온테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등이 있다. 주요 정책 과제로 뽑은 만큼 이슈와 미래 성장 가능성으로 인한 관련주가 주목받을 것이다. UAM 관련주 주요 내용 UAM은 차세대 모빌리티(Mobility)로 드론, 에어 택시와 같이 지상 자동차를 대체하는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아직은 미비한 수준이지만 약 20년 뒤에는 1,000조 가량 시장 규모를 예측하는 만큼 엄청난 시장 규모 전망을 하고 있고 우리 정부는 미리 시장 기술과 주도권을 잡기 위해 주요 정책 과제..

제지 관련주 : 주식 테마주 종목 정리, 펄프 가격인상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관련주들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국제 펄프 가격도 상승하면서 연초 대비 약 20%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와 같은 이유로 국내 제지 업체들도 가격 인상을 하면서 실적 개선에 대한 효과가 예상된다. 들어가기 앞서 앞으로 나올 종목은 추천주가 아닌 주식 공부를 위한 것이니 참고 용으로만 보기 바란다. 제지 관련주, 펄프 가격 인상 펄프 가격 인상으로 인한 이슈가 남아 있는 만큼 지금부터제지 관련주에 대한 종목 정리를 하고 현재 차트 상황에 대해 알아보겠다. 신풍제지 신풍제지는 백판지 전문 생산업체로 주력 제품은 식품, 전자제품, 티슈, 세제 등 다양한 제품 조장 용도로 쓰이고 있다. 기업실적 신풍제지는 21년 9월 기준 전년 동기 매출액 26...

종합소득세 신고 :: 기간, 대상, 세율, 가산세 내용 정리 [내부링크]

이제 본격적인 위드코로나 시기로 접어들어 마스크를 제외한 모든 거리두기 제한이 풀렸다. 아직도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위험은 노출 되어있지만 개인 사업자, 소상공인 사업주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이다.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다가오면서 1년간의 소득을 정리하시고 계실 텐데 작년보다는 더 나은 올해가 되기를 희망해본다. 종합소득세는 대부분 사업주 혹은 근로 소득 외에 다른 수익이 발생하시는 분들이 세금 신고를 한다. 근로자 같은 경우는 연말정산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소득에 대한 세금 납부 및 환급을 받으면 끝난다. 하지만 최근에는 근로 소득 외 부업, 기타 소득을 발생시키는 분들이 많기 증가하였고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이 되시면 꼭 신청해야 한다. 나도 작년까지는 근로소득만 있는 직장인으로 종합소득세에 대한 부..

주식 CCI 지표 활용한 매수매도 타이밍 확인 매매법 [내부링크]

주식시장의 다양한 지표 중 CCI 지표에 대해 알아보고 험난한 주식 시작에서 조금이나마 승률을 높이기 위한 공부를 시작해보자. 간략하게 CCI 지표는 주가와 가격 이동평균선과의 관계에서 추세를 나타낸 것이고 박스권 스윙매매 시 활용도가 높은 지표이다. 개인적인 경험치와 함께 CCI 지표를 활용한 매매를 한다면 수익률을 상승시킬 수 있을 것이다 CCI(Commodity Channel Index) 지표 란? 주식 지표중 CCI(Commodity Channel Index)는 특정 기간의 평균 주가와 가격 이동평균선(단순이평)과의 관계에서 추세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상승과 하락 추세를 확인 할수 있는 지표이다. 지표 계산법은 넘어가도록 하겠다 각 증권사의 MTS, HTS에서 지표 값을 다 제공하고 있고 본인..

주식 OBV 보조지표 : 거래량으로 주가 상승 예측 하기, 실전 매매 활용법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 거래량은 아주 중요한 지표이고 많은 투자자들은 개별 종목의 거래량을 분석, 참고하여 주가 캔들과 함께 타점과 익절 구간, 손절 구간을 정한다. 주식 시장의 격언 중 대표적인 것이 '거래량은 주가를 선행한다'라는 말이 있다. 물론 주식시장에 100%는 없지만 거래량 OBV 보조지표를 참고 하면 수익 확률을 조금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스윙 매매를 선호 하는 편이기 때문에 OBV 보조지표는 기존적으로 항상 차트에 표시를 해놓고 참고한다. 많은 보조지표 중 확인하는 지표이기도 하고 거래량과 주가는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OBV 보조지표란? (On Balance Volume) OBV 보조지표는 기본 전제가 거래량은 항상 주가를 선행한다는 것에서 시작한다. 하지만 다른 보조지표와 마찬..

희망저축계좌 1, 2 신청 방법 : 대상, 혜택, 저소득층 자산 형성 내용 정리! [내부링크]

최근에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과 정착 생활에 도움을 주는 청년희망적금이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마감되었다. 요즘 어려운 경기로 인해 자산형성에 도움을 주는 정부 제도에 관심이 쏟아지며 이번에는 저소득층에 자산 형성에 지원하는 희망저축계좌 1, 2에 대해 알아보자. 희망저축계좌는 일단 근로소득이 있는, 즉 일을 하는 저소득 가구에 매월 10만 원 이상 저축을 하면 근로소득 장려금을 추가로 적립하여 만기 시 수령할 수 있는 계좌로 두 분류로 나뉘며 근로 소득의 차이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부분이 나누어지니 확인해보고 가입대상이 되면 꼭 신청하자. 희망저축계좌 1 희망저축계좌는 저소득층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제도인 만큼 근로 소득 기준을 기준으로 가입대상을 선별한다. 가입대상 본인이 속한 가구원 포함 전체..

2022년 기준중위소득 확인방법 : 정부 지원사업 혜택 받으세요 [내부링크]

정부 지원사업(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등) 선정기준이 되는 기준 중위소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의 신청 기준 중 하나가 소득 기준이다. 본인의 소득이 어느 정도에 위치하는지 알아야 각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득 기준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지원사업이 분류되어있어 아직 확인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꼭 확인하고 가시기 바란다. 우선 2022년도에는 기준 중위소득이 5.02% 인상되다. 기준 중위소득이 인상 되었다는 것은 대한민국 소득기준이 상승했다는 뜻이기도 하다. (왜 나의 소득은 제자리걸음인지..) 기준 중위소득이 인상되면서 소득 기준 경계에 계셨던 분들이 추가로 정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었다고 생각된다. 기준 중위소득이란?! 기준 ..

주식 RSI, 다이버전스 보조지표를 활용한 실전 매매법! [내부링크]

주식에서 여러 보조지표가 있지만 RSI 보조지표는 일반적으로 주가의 추세(상승 추세, 하락 추세)의 고점과 저점 확인하는데 많이 활용하고 있다.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단타, 스윙, 중장기 매매에 다양하게 활용하며 많은 주식 투자자가 자주 확인하는 보조지표이다. 여기서 단기, 스윙, 중장기 매매에 활용하다 보니 각 사용자에 따라 기준점이 다르니 매매의 기준을 정하고 주가를 추적하며 공부한 뒤에 본인에 맞게 활용하면 가장 좋을 것이다. 저는 주식 투자에 있어 단기 스윙(1주 ~ 2주), 중기 스윙(1~3개월 가량) 매매를 선호하기 때문에 RSI 지표를 통해 매수, 매도 타이밍을 확인한다. 아래 글은 개인적인 경험과 의견이 담겨 있으므로 참고만 하도록 하자. RSI, 다이버전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실전..

양적긴축 공포가 다가온다! 의미를 이해하고 대비해야 한다 [내부링크]

미국 연준의 FOMC 의사록이 공개되면서 국내 증시를 포함한 글로벌 증시가 대거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미 지난 3월에 FOMC 회의를 통해 많은 내용이 시사되었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글로벌 증시가 휘청거리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한숨을 불러일으켰습니다. FOMC 회의의 대부분 내용들은 연준 파월 의장을 통해 예고되고 시사되었으나 회의록을 공개되면서 그 공포감이 현실로 다가오면서 투자자들의 심리를 위축시킨 듯 보입니다. 경제는 파동의 반복입니다. 과거를 공부하며 앞으로 다가올 위기 순간을 잘 대응합니다. 기록하며 공부합시다. 아래 링크는 3월 FOMC 회의 이후 파월 의장 코멘트 정리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3.03 - [재테크, 경제 이야기] - 미국 연준 파월 3월 금리 ..

컨소시엄 뜻 간단하게 이해하기 : 경제 시사 용어 [내부링크]

뉴스를 보면 '컨소시엄 참여, 합류'라는 타이틀을 자주 보게 된다. 뉴스 내용을 보면 어떤 조직이나 협회, 회의 같아 보이기도 하지만 여러 방면에 사용하고 있어서 그 의미를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컨소시엄 뜻 (Consortium) 컨소시엄은 우선 포괄적인 의미로 하나의 목적을 위해 뭉친 협회나 조합을 말한다. 이 단어는 라틴어로 동반자와 협력, 동지를 의미하여 우리가 일반적으로 뉴스에서 접하는 의미와 동일하다. 이런 의미로 어느 한 분야에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실제로 학회(교육), 기업, 국가간의 컨소시엄을 결성하고 하나의 목표를 향해 임무를 분업화하여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일단 컨소시엄을 결성하게 되면 여러 사람들과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그 시너지 효과가 가장 크다..

공시지가, 공시가격, 실거래가 의미 알고 넘어가자 : 검색 조회방법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시장 전망의 예측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정권이 교체와 동시에 부동산 정책도 여러 측면에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제일 먼저 언급되고 있는 부분은 부동산 세제 완화 부분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세제는 각 부동산의 세금을 매기고 거둬들이는 제도를 말하는 것인데요. 부동산의 세금은 취득, 보유, 처분할 때 발생하는 세금으로 부동산 가치(가격)에 따라 세금도 달라지게 됩니다. 이런 부동산 시장에서 가격과 세금 관련 내용에 나오는 공시지가, 공시 가격, 실거래가 같은 용어들의 의미를 정확하게 알아보고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해봅시다. 공시지가 국토교통부 장관이 조사, 평가하여 공시한 토지의 단위면적(m2)당 가격 : 국가에서 정한 토지의 가격 공시지가는 정부에서 토지의 가격을 단위 ..

주식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 매매 제대로 알고 활용하자 [내부링크]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 시장에서 다양한 기법, 지표를 활용하여 매매를 진행합니다. 대표적으로 주식 가격 이동평균선을 이용하여 지지와 저항을 예측하고 매수와 매도 타점을 설정하는데요. 이는 이동평균선과 캔들의 상관관계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주식 이동평균선의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를 확인하여 주가의 흐름을 우선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기본 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동평균선의 흐름을 확인하고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가 발생하는 것은 주식 시장에서 아주 기초적인 내용인 만큼 꼭 알아두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경제와 주식시장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그 흐름을 읽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는 그 흐름을 읽기에 기초적인 내용이..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 PC 인터넷 & 모바일 발급 방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스마트폰, 인터넷이 발전해 가면서 각 금융사, 은행도 시대에 맞춰 디지털 영업점 활용을 권장하고 우대 혜택을 많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옛날처럼 계좌 개설, 대출, 금융상품을 위해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혹은 모바일 어플로 비대면 업무를 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금융상품(적금, 예금, 대출) 같은 경우는 모바일로 하는 경우가 우대 금리를 더 받을 수 있죠. 목차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발급 방법 은행 계좌의 통장사본 같은 경우는 개인이 자주 사용할 일은 잘 없지만 사업자를 운영하시는 분이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개인도 각종 지원금 수령을 위해 통장사본 발급을 자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KB국민은행의 통장사본을 PC 인터넷 출력, 모바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

22년 3월 18일 특징주 및 마감시황 브리핑 [내부링크]

3월 18일 특징주 및 시황 점검 시간입니다. 이번 주 미국 연준 FOMC 금리인상, 유가 소폭 하락, 러시아 디폴트 등 여러 이슈가 맞물려 있었습니다. 보기보다 무난한 국내 증시 흐름이 다행처럼 느껴지는 한 주였습니다. 미국의 기준금리 0.25% p 소폭 상승으로 금리인상의 불확실성 해소로 단기적으로 좋은 흐름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3월 둘째 주를 마무리하면 오늘의 특징주, 상한가 종목과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3월 18일 마감시황 코스피 상승 마감 : 2,707.02 p (12.51p 상승, + 0.46%) 코스닥 상승 마감 : 922.96p (8.83p 상승, + 0.97%) 코스피는 개인의 매수세로 인해 2,700p선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지난밤에 국제 유가..

2022년 서울시 청년수당 매월 50만원 ::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이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2022년 서울시 청년수당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좀 더 많은 사람이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이어 봅니다. 이런 청년 복지는 꼭 혜택을 받고 청년들의 성장에 집중하였으면 좋겠네요. 목차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간단하게 말해서 성인이되고 취업 준비를 하는 서울시 청년들에게 주는 복지인데요. 저는 취업 장려금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듯합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 34세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청년에게 활동 지원금(월 50만 원 최대 6개월) 지급하고, 여러 상담과 교육 등으로 청년의 필요한 프로그램 연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자 요건 및 내용 신청대상 :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하는 고교, 대..

3월 2주차 경제 이슈 정리 : 건설주, 원전, 유가, 환율, FOMC [내부링크]

국내 증시와 글로벌 증시가 큰 추세로는 지속적인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유가상승, 금융시장에서의 러시아 디폴트 가능성으로 인한 달러 강세를 보여주며 환율 상승, 이번 주에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16일 미국 연준의 FOMC를 통해 금리인상 발표가 기정 사실화되어 있는데 이런 내용들을 한번 언급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목차 윤석열 당선인 호재 작용 : 건설주, 원전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당선인 때문에 건설주와 원전 관련주가 움직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미 원전 관련주는 대선 전부터 해서 많이 움직임을 보여준 상황입니다. 그 이유로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유가상승 그로 인한 대체 에너지 생산 관련하여 원전이 많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탈원전 백지화, 원전..

주거급여 신청자격 : 혜택, 지원금액, 수급자 내용 정리 [내부링크]

주거급여 지급 정책은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로서 소득, 주거형태, 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지급합니다. 주거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정부에서 저소득층의 주거 불안을 해소하고자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거급여에 대한 신청자격, 지원기간, 혜택 등을 알아보고 꼭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주거급여 지원대상 주거급여의 복지, 혜택 대상은 저소득층입니다. 그래서 지원 대상 기준은 가구의 소득 기준과 보유한 재산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지급 됩니다. 그리고 주거급여 정책의 지속적인 개편안을 통해 저소득층의 주거비 분담수준에 따라 지급액이 현실화되면서 좀 더 효과적인 정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수급자 부양의무자 소득 및 재산 유무와 상관없이, 신청..

MACD 보조지표 매매 활용법 : 의미와 타점 [내부링크]

주식에서 MACD는 보조지표로서 이동평균선 사이의 추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주식 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주식 차트상 단순 이동평균선만으로는 단기 변동성으로 인해 매매 타이밍을 잡기가 어려울 수도 있으나, MACD를 활용하면 매매 타이밍을 포착하기에는 효율적일 수 있다. MACD를 참고한 매매는 단기 매매보다는 주로 중, 장기 스윙 투자에 적합하다. 그래서 오늘 MACD의 의미와 그 활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 실전 매매에 적용해보자. 목차 MACD의 의미?! (Moving Average Convergence & Divergence) MACD(Moving Average Concergence & Divergence)는 풀네임 그대로 이동 평균의 수렴 그리고 확산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이동평균선..

이동평균선 매매 활용 : 지수이평, 단순이평 이해하기 [내부링크]

이동평균선은 주식 차트의 대표적인 보조지표로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동평균선에는 주가, 거래량, 매매대금 등 다양하게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데, 이 글은 가격(주가) 이동평균선에 대해 간단, 정확하게 이해하고 주식 매매 활용해보자. 목차 주가(가격) 이동평균선이란?! 주가(가격) 이동평균선은 과거 주가의 산술 평균 값을 차트 상에 선으로 이어서 나타내는 지표이며 대표적으로 5, 10, 20, 60, 120, 240 등 본인이 원하는 기간의 주가의 평균 가격을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위 그래프는 대표적 예시로 삼성전자 일봉 우상향 그래프입니다. 원하는 기간 5일, 10일, 20일에 대한 가격 평균을 이어 선으로 표시된 것입니다. 여기서 그래프 왼쪽 상단을 보시면 ..

아동수당 연령 확대, 영아수당 신청 조건 및 혜택 정리 [내부링크]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각 가정의 육아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복지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으로 아동수당과 영아수당 입니다. 최근 22년 2월에 아동수당 연령 확대를 통해 지급 범위를 넓히는 정책으로 복지 혜택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아동수당 연령 확대는 지금 사전 신청기간이니 꼭 내용 확인하고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미래의 엄마, 아빠가 되시는 분들도 아동수당 연령 확대와 영아수당 내용 꼭 확인하시고 소중한 2세를 이쁘게 키워 봅시다. 목차 아동수당, 영아수당 혜택!! 우선 결론 혜택 부터 말씀드리자면 영아수당 24개월까지 월 30만 원, 아동수당 95개월까지 월 10만 원 수당이 지급됩니다. 영유아, 아동을 위한 정책이며 육아 부담을 덜기 위한 정책이므로 예비..

미국 연준 파월 3월 금리 인상 예고 내용 정리 [내부링크]

미국 연방준비제도 파월 의장이 3월에 금리 인상을 예고하였다. 지난 20년 3월 코로나19로 인해 기준금리를 0.25%로 낮춘 이후 딱 2년 만에 금리 인상을 하는 것이다. 사실상 지난 2년간 미국의 기준 금리는 '제로 금리'의 시기였고 위축된 경제를 위해 저금리 정책을 유지해 왔었다. 지금 시점에서 금리 인상 예고를 하며 파월 의장 언급한 내용과 그 배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제로금리, 인플레이션 파월 의장 "인플레이션이 2%를 훨씬 웃돌고 있다....(생략), 기준금리 0.25% 인상을 지지한다." "인플레이션이 지속해서 높은 상태를 유지하면 금리를 더 올리는 준비가 돼 있다" 코로나 상황 이후 경제가 위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저금리 정책을 펼치고 그와 동시에 유동성 자금 많이 투입되었다..

경제 시사 용어 :: 블랙 스완, 화이트 스완 의미 [내부링크]

경제 시사용어 중 동물에 비유하여 그 상황을 설명하는 예시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며칠 전에 포스팅한 회색 코뿔소와 같은 용어입니다. 요즘 같이 글로벌 이슈로 인해 경제 상황이 많이 좋지 않거나, 경제 위기일 때 '블랙 스완(Black swan)'이라는 단어가 등장합니다. 블랙스완에 대한 의미와 유래를 알아보고 유사 단어들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블랙 스완(Black swan)이란?! 의미 경제 용어로서 블랙 스완의 뜻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이 일어나서 경제적으로 엄청난 충격, 파급효과를 가져오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인데요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못한 일로 충격적인 경제 위기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1697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검은색 ..

주식용어사전 : EPS, PER, PBR, ROE, ROA 간단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식투자는 여러가지 측면으로 분석하고 접근해야 합니다. 그 기업에 대한 분석이 첫번째인데 주식용어 EPS, PER, PBR, ROE, ROA와 같이 그 값이 숫자로 표현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주식투자에서 꼭 필요한 주식 용어를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시장이 하락국면에 접어들고 작년 보다는 사람들의 관심이 많이 줄어든것 처럼 보입니다. 저 또한 주식을 공부하고 직접 투자를 하면서 다시 되새기고 공부하는 의미로 주식용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목차 아래 내용(초보자용)은 이미 알고 계신분들은 주식에 유익한 다른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주식 용어 기초 EPS, PER, PBR, ROE, ROA 주식 증권사 리포트나 재무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위 같은 표를 보신 적이 있습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 신청 자격, 방법, 훈련장려금 정리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의 목적은 직업의 유무와 상관없이 국민이라면 지원받을 수 있는 직업능력개발 지원 제도입니다. 그 범위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자기 계발, 은퇴한 중, 장년층, 새로운 경력을 쌓을 여성 등으로 몇몇의 제외대상 외에는 모든 국민이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라서 지원을 받을 수 있으시면 꼭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제도는 직장을 다니는 것과 상관없이 개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지원 기간도 5년 이상으로 이므로 자기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자기의 역량을 키우기에 아주 좋은 제도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신청 자격,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취업, 자기 계발, 직업훈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 국민내일배움카드는 2020년 1월 1일부터 구직자, 재직..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 조건, 취득세, 양도세, 비과세 [내부링크]

거주지 이사를 위해 일시적 1가구 2 주택을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일시적 1가구 2 주택 비과세(취득세, 양도소득세)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주택 구매는 큰 금액이 지출되는 만큼 실거주 목적을 하는 사람들은 일시적 1가구 2 주택에 대한 비과세 혜택과 그 방법에 대해 꼭 알고 있어야 한다. 아래 일시적 1가구 2 주택에 대한 취득세, 양도세에 대한 세금 정보와 비과세 혜택을 자세히 알아보자. 일시적 1가구 2주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은 실제로 거주(실거주)하는 사람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부동산 시장이 변화는 과정 속에서도 실거주하는 사람들이 똘똘한 한 채를 보유하거나 이사를 위해 일시적 1가구 2 주택 비과세 혜택에 대하 많이 알아본다. 실제로 일시적 1가구 2 주택의 비과세 절세 방법은 많..

대선토론 이재명 기축통화국 가능성?! :: 의미와 중요성 [내부링크]

제20대 대통령 선거로 인해 각 후보자들의 선거운동이 지역 곳곳에 뜨겁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대선 후보자들은 주요 지역을 방문하거나 미디어를 통해 선거 유세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21일에는 주요 정당의 후보들이 TV토론을 진행하였는데요. 여기서 각 후보자들이 경제 분야에 대해 토론 중 이재명 후보가 "우리도 곧 기축통화국으로 편입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하 생략)"라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 언급으로 인해 많은 이야기가 오르내리고 있는데요. 그럼 이 기축통화국에 대한 의미와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기축통화, 기축통화국이란?! 기축통화 의미?! 기축통화란 간단하게 국제통화라고 알면 될 것입니다. 여러 국가의 암묵적인 동의하에 국제거래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통화를 말..

분양권 전매제한 :: 뜻, 기간 조회 방법 [내부링크]

분양권 거래에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분양권 전매제한 제도에 대해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아파트 신축의 경우에는 로또 청약 열풍으로 엄청난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아파트 분양권 자체는 청약 지역, 규제 지역에 따라 분양권 전매제한제도로 인해 매매(거래, 증여)가 일정 기간 동안 거래가 불가한 지역이 있는데요. 오늘은 분양권 전매제한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혹시 본인이 속한 지역(단지)의 전매제한기간(해제)을 조회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권 전매제한이란?! 분양에 당첨이 되었을 때 그 주택의 정해진 전매제한기간이 지나기 전에는 전매하는 행위를 할 수 없는 제도입니다. 여기서 전매는 매매, 증여, 그 밖의 권리 변동 행위 포함하며 상속은 제외 됩니다. 전매제한은 분양되는 부동산의 지역에 따라 ..

주식용어사전 :: 콜옵션, 풋옵션, 옵션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 생존하기란 쉽지 않은 일인 것 같다.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조급하지 않은 마인드와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답인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주식 용어 옵션에 대한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그중 풋옵션과 콜옵션에 대한 내용이니 주식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같이 한번 공부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사실 경제 분야에 전문가가 아닌 이상 옵션 투자는 엄청난 위험부담이 클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옵션이나 선물 거래 자체가 알면 알수록 어려운 분야이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는 사실 국내 종목 분석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기본 자금이 있어야 하니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시장은 아닌 듯합니다. 그래도 우리는 주식시장의 흐름을 알고 고수의 영역으로 가기 위해서 공부하는 마인드로 내용을 알아..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 조건, 만기, 중도해지 정리 [내부링크]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 목적은 '핵심인력 장기 재직', '우수한 인력 유입'을 위해 운영되는 정책이다. 사실상 대기업과 중소기업 임금격차가 극심하게 나타나는 실상에서 중소, 중견기업의 인력들이 장기재직을 유도하기 위한 정책으로 생각된다. 이 제도의 핵심은 재직 근로자와 중소, 중견기업의 사업주, 정부가 공동으로 5년간 적립금을 적립하고 만기 시 재직 근로자가 성과 보상금 형태로 지급하는 절차이다. 애초에 21년말로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없어질 예정이었으나, 22년 말까지 연장 운영되는 제도이니 혹시 가입하지 않으신 청년 재직자분들은 꼭 가입하여 혜택을 받는 것이 좋겠다. 요약하면, 5년간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장기 근로자 720만원, 중소(중견) 기업 사업주 1,200만 원, 정부 1,080만 원 ..

1가구 1주택 양도소득세 :: 면제조건, 비과세 [내부링크]

하늘 높은 줄 집값이 하락세로 접어들었다는 뉴스가 조금씩 보이고 있고 부동산, 대출규제로 인해 급매가 쏟아져 나온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다. 부동산 거품이 조금씩 꺼지고 있는 추세로 보이지만 아직도 집값이 너무 높다. 집 한 채 마련하기도 어려운 현실에 어렵게 마련한 집값이 떨어지기라도 한다면 실거주하는 입장에서 아주 스트레스받는 일이다. 그래도 어렵게 마련한 내 집 조금이라도 올랐다면 그 수익을 최대한 보장받는 것이 최선의 일이다. 그래서 오늘은 투자 관점이 아닌 실거주 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1가구 1 주택 양도소득세 면제 조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목차 1가구 1주택 양도소득세 면제 조건 완화 작년 21년 12월 8일부터 1가구 1 주택 (1세대 1 주택)을 양도하는 경우 양도소득세 비..

미국 연준 기준금리 인상 :: 과거 사례 확인, 닷컴버블, 서브프라임 [내부링크]

오늘(2월 16일) 기준 러시아 군대 철수 소식과 함께 국내 증시는 나흘 만에 소폭 반등해 주는 흐름이 나오며 개인투자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숨통이 뚫어 주었다. 한 가지 악재가 해소된 듯 보이지만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글로벌 긴축 흐름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은 과거 사례 닷컴버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당시의 미국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 흐름을 알아보고 공부해보자. 목차 미국 연준 기준금리인상 왜?! 미국 연준은 90년대 말 이후 IT기술주 폭등, 폭락한 닷컴버블 (2000년 초), 글로벌 금융위기를 발생시킨 서브프라임 모기지(2007년) 사태를 보면 연준은 경제위기 대응책으로 통화정책을 적극 활용하였고 시기에 맞춰 금리인상과 인하를 반복하였다. 그리고 최근 코로나19(202..

MSCI 선진국지수 편입 :: 의미, 중요한 이유, 현황 [내부링크]

최근 글로벌 증시가 하락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글로벌 긴축, 우크라이나-러시아 사태와 같이 굵직한 악재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고 그 내용들이 주가에 반영되고 있는 듯하다. 어제 포스팅 글에는 국내 증시 하락장에 대해 살펴보았지만 오늘은 조금 긍정적인 내용을 들고 왔다. 국내 증시가 MSCI 선진국지수에 편입될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은 MSCI 지수가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 증시가 MSCI 선진국 지수에 편입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MSCI 지수란?! MSCI 지수는 미국 투자은행인 모건 스탠리가 발표하고 있고 외국인 투자자들의 역할이 커지면서 투자의 참고서로 삼고 있는 중요한 지표이다. MSCI 지수의 종류도 다양하다 국가별, 지역별, 시장 분류별 (선진국/신흥국), 종목 사이즈..

2022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 개정안 : 조건, 소득, 추첨제 [내부링크]

지난번 주택청약 1순위 관련 내용들을 총 정리해보았다. 대부분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지만 특별공급 관련 내용을 제외하고 업로드하여 이번에는 신혼부부, 생애 최초 특별공급 관련 내용들로 준비하였다. 21년 11월부터 일부 개정되는 내용을 포함되어 있고, 그 조건이 완화되었으니 아직 확인해보지 않았다면 꼭 확인하고 해당사항이 체크해보자. 목차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제도 정책적 배려가 필요한 사회계층의 주택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일반공급과 청약경쟁 없이 별도로 분양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특별공급은 단 1회로 제한하고 있다. 혹시 특별공급을 노리고 있는 분들은 기회가 한 번밖에 없으니 신중하게 특별공급 신청을 해야 한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개정안 신혼부부 소득기준(160%)을 초과하는 분들은 신청이 ..

2022년 고용보험 실업급여 :: 조건, 자격, 수급기간, 자발적 퇴사 정리 [내부링크]

19년 말, 전 세계적으로 유행이 시작되었던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제가 순식간에 휘청거렸다. 국내에서는 여전히 코로나19-오미크론 확산세로 인해 확진자는 2월 9일부로 5만 명을 돌파하였고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통화량을 늘리면서 경기침체, 고용불안을 완화하기에 힘을 썼지만 아직은 역부족인 듯하다. 작년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실업급여는 약 12조 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는 뉴스가 나오기도 했다. 이렇게 경기가 안 좋을 때는 누구나 실업자가 될 수 있다. 그렇게 돼서는 안 되지만 만약에 실업자가 되고 가정을 이끌어 나아가야 하는 입장이라면 이 실업급여가 일말의 희망이 될 것이다. 나도 21년 5월까지 어느 기업에 근로하는 근로자였다. 퇴사를 결심하게 되면서 실..

청년 내일채움공제 :: 조건, 만기, 중도해지 정리 [내부링크]

요즘 청년들, 사회초년생들에게는 고민이 많을 것이다. 글로벌 긴축으로 인한 금리 상승, 이미 오를 때로 오른 부동산 이제 막 경제활동을 시작한 이들에게는 좋지 못한 뉴스들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언제 돈 모으로 어떻게 자산을 늘려가야 하는지에 대한 계획이 필요한 단계이다. 오늘은 그 계획에 도움이 되고자 청년 내일 채움 공제의 혜택과 가입 조건, 만기, 중도해지 시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같이 알아보고자 한다. 만약 본인이 중소기업에 일을 하고 있다면 아래 내용들을 읽어보고 당장 신청해보자. 정부 정책이니만큼 중소기업에 근로하는 청년들에게는 아주 좋은 혜택이 있다. 목차 청년 내일채움공제란?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청년들에게 중소기업에 일자리 취업 촉진,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격차..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 현황, 기준, 규제 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하는 개념 중 하나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이다. 투자뿐만 아니라 실거주의 목적을 두고 있더라도 꼭 알아두어야 하는데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이 된다면 주택마련에 대한 자금 계획을 처음부터 살펴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 글은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에 대한 현황, 기준, 각종 규제에 대해 정리한 글로 주택마련을 위한 계획에 참고 해보자. 목차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이란?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은 부동산 시장 과열을 막기 위해 정부에서 그 지역을 규제함에 따라 주택 시장 안정을 위한 제도이다. 국토교통부 장관 정해 놓은 법령에 따라 해당하는 지역으로서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지역'을 ..

주택청약 통장 1순위 조건 :: 예치금, 가점제, 추첨제 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기본이 되는 주택청약통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주택 구매를 앞두거나 꿈꾸는 청년, 신혼부부 혹은 무주택자이신 분은 기본적으로 알아 두어야 하는 내용들이다. 최근까지 부동산 금액이 급격하게 오르다가 작년 하반기부터 주춤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하락세로 들어섰다는 뉴스도 많이 보인다. 이런 이야기를 들었을 때 누군가에 위기이고 누군가에게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청년, 신혼부부, 무주택자 분들은 미리 준비하여 주택마련의 꿈을 이뤄보자. 이 글은 민영주택에 대한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예치금, 가점제, 추첨제에 대해 정리하는 글로 준비하였다. 목차 주택청약 1순위 주택청약 중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으로 나뉘는데 일반공급에서 1순위 / 2순위로 나뉘어 청약신청을 하게 된다. 여..

2022년 가계부채 관리 강화 :: 대출 DSR 40% 규제 정리 [내부링크]

지난 21년 10월 금융위원회에서 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을 발표하면서 차주단위 DSR 규제를 조기시행 할 것을 밝혔다. 현재 2022년 1월 부터 차주단위 DSR규제 2단계가 실행 중인데 생소한 단어라 이해가 잘 안갈수도 있다. 오늘은 차주단위 대출 DSR 규제에 대하여 DSR의 뜻, 차주단위 DSR 계산 방법 그리고 DSR계산시 제외되는 대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DSR이란 무엇인가?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연소득 대비 대출의 원리금 상환 비율인데 홍길동의 연간 소득이 1,000만원인데 신용대출의 연간 원금 상환액이 500만원이다. 그러면 홍길동의 DSR 비율은 50%로 소득대비 원리금 상환액이 50%로 산정 된다. 정부에서는 17년 이후 가계부채 증가율이 하향 안정화를 이루는 추세였으나 20..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자격 요건 개정안 확인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해서 지원받으세요 근로장려금은 국가에서 근로 소득이 낮은 근로자 및 사업자에 일정 금액을 지원하여 근로를 장려하는 일종의 복지 정책이다. 근로를 하고 있는 모든 국민이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소득 및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국민들에게 생계를 위한 지원이다. 혹시 본인이 해당되지 않는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지급일을 확인해보고 2022년도 개정되는 사항도 한번 체크해 보자. 2022년 근로장려금 개정사항 체크 근로장려금 개정안은 3가지가 달라진다. 소득기준, 정산 시기 단축, 근로장려금 결정 통지서 전자송달 방식 가능으로 세 가지인데, 세 번째 전자송달 방식은 신청 여부에 따라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로 바뀌는 것으로 간단하게 지나가자. 첫 번째 소득기준인이 가구 유형별로 각 20..

2022년 청년희망적금 조건 및 대상, 신청방법, 혜택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 주식으로 수익 창출, 비트코인 등 여러 재테크가 요즘 사람들이 커피 마시면서 하는 이야기이다. 이런 근로소득이 아닌 불로소득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준비가 되어야 하는 것이 무엇일까? 여러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은 시드 머니(Seed money) 확보가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다. 그럼 무작정 돈을 모으기 보다는 얼마나 효율적이고 많은 돈을 모을 수 있냐가 중요한데, 재테크의 첫 단계가 저축이다. 어느 정도의 돈이 있어야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 등을 시작할 수 있으니까. 20대, 30대 사회초년생에게 안정적으로 목돈 마련에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여기서 사회초년생 여러분들의 강점은 시간, 젊음이다. 저보다 그리고 먼저 성공하신 선배 투자자들을 마냥 부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추가 300만원) [내부링크]

현재 2022년 1월 25일 자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지속되던 코로나19가 오늘(1월 25일) 기준 최대 감염자 수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년간 우리의 일상을 괴롭히던 코로나19는 대한민국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제일 큰 피해를 줬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 추가 지급 정부에서는 이 처럼 피해받은 자영업자 분들에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었는데요. 최근 국회에서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100만 원에서 300만 원으로 상향되도록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의결하였습니다. 방역지원금이 1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상향되면서 조금이나마 소상공인이게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및 지원금액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2..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하는법 (기간, 소득공제 항목 확인) [내부링크]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직장인에게 연말정산은 1년을 마무리하는 것과 동시에 시작을 알리는 행사와 같은 거죠?! 작년 한해한 해 근로 소득의 마무리와 새로운 한 해의 절세 계획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연말정산은 무엇인가? 연말정산은 급여소득에서 소득세액과 이미 낸 세금의 합계액을 비교하고 적절히 납부하였지에 대해 확인하는 작업이다. 이 과정에서 세금을 더 납부하였으면 환급을 받고 덜 내었다면 부족분에 대해 추가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연말정산 기간은? 연말정산 기간은 2022년 1월 14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작년이랑 조금 바뀐 것이 있다면 올해부터 국세청에서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하는데.. 근로자 입장에서 회사 제출하는 것보다는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2022년 1월 ..

스윽 알면 좋은 경제 블로그의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 관련 콘텐츠로 폭풍 성장할 스으으기 입니다. 벌써 2022년 1월도 다 지나가네요. 시간이란게 참 빠르네요... 작년 2021년은 저에게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한해였고, 특히 투자 관련해서 2021년에는 좋은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되돌이켜 보면 모두 잘한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아쉬운것이 남는 것도 있네요. 2022년에는 제가 직접하는 투자나 경제 공부를 기록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저 또한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항상 배우고 공부하는 입장에서 어디선가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도 함께 성공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하나하나 기록해 나가겠습니다. 알아놓으면 좋은 경제이야기 스으으기 모두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성투하세요~

메가엠디 상한가 이유 : 정부 원격수업 독려에 온라인 교육 관련주 급등 [내부링크]

메가엠디는 메가스터디 계열 회사로 대학생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기업이다. 주로 법, 의학 등의 전문직 수험 부문과 공인중개사와 같은 자격증 취득 부문으로 구분돼있다. 메..

대성창투 주가가 주목 받는 이유 : 명량과 한산, 이순신의 힘 [내부링크]

대성창투는 중소기업, 벤처기업의 투자와 투자조합 결성 및 진행을 주 업무로 쉽게 설명하면 투자 전문 기업이다. 우리나라 주요 사업 중 소재, 부품, 에너지, 환경 그리고 문화콘텐츠까지 다양한 방면에 투자를..

일동제약 주가 전망 :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재확산 우려 [내부링크]

일동제약은 의약품에서부터 건강보조식품, 특수영양식품까지 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 상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피로 회복 영양제 아로나민 골드로 많이 알려져..

원전 강국 만들기, 정부의 탄탄한 지원 예고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과거 국내 원자력 발전의 기술력과 안정성은 이미 확인되었다고 한다. 지난 탈원전 정책으로 국내 원전 기술은 후퇴하는 반면 세계 다른 각국에서는 원전 점유율을 높이면서 기술력 또한 갖추어졌다. 원전 기술력..

국내 원숭이 두창 첫 발생, 전염병으로 번지나?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원숭이 두창은 감염자에 따라 이름 붙이는 것도 조금씩 다르고 특성도 조금씩 다르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두창이라는 것은 천연두로 이해하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원숭이 두창은 바이러스가 원인..

누리호 2차 발사 재도전! 성공여부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누리호가 2차 발사에 재도전을 위해 발사대에 기립 고정 작업이 완료되었다. 이번 누리호 2차 발사는 지난 6월 15일에 발사 예정이었지만 기상악화 및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오는 6월 23일로 다시 미뤄졌다. 오늘(..

미국 연준 FOMC 회의 결과에 따른 방향은 : 마감시황 [내부링크]

미국 연준 FOMC 회의가 현지 시간 14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시작이 되었다. 올해 들어 FOMC 회의 전후로 증권 시장이 많이 흔들리면서 FOMC 결과가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FOMC 회의에서 미국..

자이언트 스텝, 빅스텝, 미국 연준의 횡보는 어느쪽일까 : 마감시황 [내부링크]

매일매일 주식 정보를 정리하면서 하루의 마감시황을 찾아보고 공부를 하고 있는 와중에 오늘은 최악의 날인 것 같다.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8.6%가 올랐다는 소식과 함께 연준에서는 금리인..

삼성전기, 테슬라 전기차 카메라모듈 대박 수주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삼성전기가 지난해 7월에 테슬라에 대규모 카메라 모듈을 공급한 것을 이어서 올해에도 대량 공급을 한다고 발표하였다. 규모는 4~5조 원대 규모로 단일 계약 최대 규모이다. 테슬라는 모델 S(세단), 모델 3(세단)..

미국 태양광 수입 관세 면제 : 에스에너지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동남아 4개국에서 생산하여 미국이 수입하는 태양광 패널에 대하여 관세를 면제하는 대통령령을 발표 예정이다. 동남아 4개국 중에는 태국,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베트남이 언급되었고 이들 국가에서 수입하는 태..

우크라이나 외교 차관 방문 예정, 재건, 식량 안보 방향 : 관련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외교 차관이 6일 방한 할 예정이다. 2박 3일 일정으로 우크라이나와 한국의 외교, 재건, 교역, 개발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드미트로 세닉 차관은 방한 기관 동안 한..

LG 그룹, 엘지 그룹주들 반등 시작하나?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LG 지주사의 무차입 경영과 현금 1.9조 원을 보유한 것을 토대로 주주환원 경영과 미래 성장을 위해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LG 그룹의 주요 자회사인 LG화학, LG 에너지솔루션 또한 충분한 조정 기간이 끝나고..

전세계 급성간염 의심 사례 확산, 사람간 전파 가능성은?!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최근 전염병 관련 뉴스가 자주 거론되고 있다. 원숭이 두창 이후 이번에는 급성간염 사례가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전 세계적으로 총 650명이 의심 사례로 확인됐으며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에..

아프리카돼지열병 올해 첫 발생, 식량안보 계속 위협 : 관련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강원도 홍천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하면서 국내 돼지고기 값 상승을 부추기고 있다. 국내에서는 7개월 만에 발생한 것이고 올해는 처음으로 발생한 것이다. 돼지농장에서 돼지 폐사체를 발견한 농장주가 신..

태양광 설비 급증, 신재생에너지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신재생 에너지로 분류되고 있는 태양광 발전 설비가 전체 발전 설비 중 약 18% 비중을 차지하면서 원자력 발전의 비중보다 높아졌다. 신재생 에너지 설비 용량 자체가 4년 사이 2배 이상 늘었고 점진적으로 더 늘..

현대차, 미국 전기차 시장 주도권 도전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지난주 주말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방한하면서 경제분야에는 새로운 이슈들로 인터넷을 가득 매웠다. 바이든 대통령의 마지막 날 일정으로 현대차 정의선 회장과 만남에서 미국 전기차, UAM 등 새로운 모빌리티에..

미국 바이든 대통령 방한, 미 수출 규제 완화 기대감 : 관련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방한하면서 국내 증시에는 각종 기대감으로 국내 증시가 들썩였다. 미국 수출 규제로 인해 철강 제품이 25% 이상의 관세를 부과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방한을 통해 미국 수출 규제 완화 기..

HLB, 리보세라닙 간암 치료 개발 기대감 : 관련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HLB, HLB제약, HLB생명과학, HLB글로벌 모두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주며 국내 주식시장에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HLB와 계열사의 주가 흐름이 연일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그 이유로는 리보..

현대차 아이오닉5, 미국 우버이츠 자율주행 배송 내용 정리 : 관련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로 미국 자율주행 배송 시장에 활용한 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 및 테마주가 들썩이고 있다. 기존 배송 시스템의 자율주행 자동차를 접목하여 무인 배송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다. 이..

인도, 밀 수출 금지 정책, 식량 안보 위기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주말 사이 식량, 밀 관련하여 새로운 이슈가 나왔다. 세계 2위 밀수출국인 인도가 밀 수출 금지 정책을 발표하면서 밀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으로 사료, 제분 관련주가 폭등하였다. 이미 사료주와 제분, 식..

탄산 부족 현상으로 반도체 셧다운 위기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탄산 부족 현상이 이슈가 되면서 탄산 관련주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탄산 부족 현상의 원인으로는 탄산 원료 공급자인 석유화학 업체들의 플랜트 정비기간에 접어들면서 공급량이 줄어들었다는 의견이다...

해상 물류 비용 상승으로 해운업 훈풍 이유 정리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국제 해상 물류비용이 상승하면서 국내 해운업 관련주가 강세를 보여주었다. 상승 이유는 다양하게 나오고 있지만 요약하면 환율 상승으로 인한 환차익, 국제 물류 운임비용 상승, 중국 무역항 봉쇄 해제 등을 이..

푸틴, 러시아 원자재 수출 금지, 보복 경제 제재 추진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의 비우호적 행동에 대한 보복 경제 조치를 위해 대통령령에 서명을 하였다. 이번 제재를 통해 해당 국가에 대한 원자재 및 제품 수출을 금지하고 이들에 대한 의무를..

이재명 상임고문,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선언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주식 상승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다. 기업의 실적 상승, 개선으로 주가 상승이 있을 수 있고 이슈로 인한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번 20대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되지 못한 이재명이 국회의..

삼성전자, 미국 5G 시장 확대 디시 네트워크 수주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미국 5G 장비 수주를 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 내 5G 장비 시장에 진출한 지 2년 만에 얻어낸 성과이다. 지난 2020년 미국 거대 통신 업체 버라이즌을 통해 5G 장비 공급사로 선정된 이후 최대..

산업부 원전수출국, 정부 조직 신설로 탈원전 백지화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대통령 인수위에서 원전수출국 신설 검토하기로 하여 원전 관련주가 상승하는 흐름으로 마감하였다.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하던 탈원전 정책을 완전히 뒤집고 국내 원전 기술 수출을 적극 활성화할 수 있는 정부 조..

철강주 강세 원인 CPTPP 가입 소식 급등 : 오늘의 이슈 [내부링크]

최근 인플레이션과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공급 부족으로 인해 원자재 관련주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며칠 전까지는 국내 증시에서 사료 주가 엄청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철강 관련주도 3월부터..

러시아, 폴란드, 불가리아에 천연가스 공급 중단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글로벌 증시가 하락으로 마감한 가운데 국내 증시도 큰 폭으로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심리를 위축되게 하는 하루였다. 지난밤에 미국 증시는 폭락 수준으로 하락을 하였다. 다우존스는 -2.38%, 나스닥은 -3.95%로..

모빌리티 대전환 시기가 왔다. UAM, 완전자율주행 상용화 목표 관련주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최근 한 달 동안 주식시장을 보면 대부분 상한가를 기록하는 종목들을 보면 21년 고점을 형성하고 기간 조정을 거친 후에 22년 들어 추세 전환을 시작으로 이슈로 인해 상한가를 만들어 주는 모습이다. 더욱 아쉬..

탈원전 뒤집기 원전 18기 수명 늘린다 : 특징주 및 마감시황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인의 새로운 정부가 출범을 앞두고 원전 18기 수명을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새 정부가 수명 연장을 추진할 수 있는 원전이 10기이다. 하지만 원전 운전 신청 시기 기한을 5~10년 전으로 앞당기는..

쌍용차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 : KG그룹, 쌍방울, 파빌리온 3파전 [내부링크]

쌍용차 매각의 2차전이 본격적으로 시작을 알렸다. 1차전은 에디슨 모터스 컨소시엄이 인수대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못해 무산으로 돌아가면서 쌍용차 재매각이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우선 4월 18일 인수의..

수입 곡물 가격 지속 상승에 사료주 또 들썩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4.18 [내부링크]

국내 증권 시장에서 기관과 외국인은 연일 매도세가 이어지고 개인 투자자만 순매수가 진행되면서 지수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오늘은 특히 대형주 위주로 지수 방어가 이뤄졌지만 거래 금액 단위가 큰 외국인..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 해제 검토! 리오프닝 준비하자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4.14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정점을 찍고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다. 지난 3월 16일 하루에만 62만 명 확진자가 쏟아지면서 코로나19 발생 이후 국내에서는 최대의 유행 기를 지나가고 있..

중국 상하이 일부 봉쇄 해제 기대감?! 하지만 인플레이션은 지속 [내부링크]

중국의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주요 도시의 봉쇄 조치가 일부 해제되면서 그로 인한 국내 몇몇 종목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중국은 PCR 검사를 통해 통제구역, 관리 통제구역, 방어구역으로 지역을..

현대차 정의선 회장, 미국 전기차 공장 부지 선정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4.12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경기 압박으로 인한 미국 국채 금리가 급등하면서 미국 증시가 급락을 보여 주었습니다. 어제 언급드린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인플레이션 우려가 지속되면서 불확실성이 커진 것..

외식 물가 비상! 세계 식량가격지수 최고치!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4.11 [내부링크]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국내 증시는 투자자의 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듯하다. 전 세계 인플레이션의 끝이 아직 보이지 않고 있고 그에 따라 기축통화국인 미국의 통화정책이 추가로 진행될 것으..

중국 상하이 봉쇄 장기화에 물류대란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4.08 [내부링크]

미국 연준의 FOMC 회의록 공개 이후 글로벌 증시가 출렁거리는 와중에 오늘 국내 증시는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소폭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주가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움직이는..

KG그룹, 쌍용차 인수 추진! 과연 누가 주인인가?!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4.06 [내부링크]

미국 연준의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의사록 공개를 앞두고 국내 증시 코스피, 코스닥이 동반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오늘은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도로 인해 지수 하락을 주도하였고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온 상승..

에디슨모터스, 쌍용차 인수 포기 안해 금호에이치티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4.05 [내부링크]

국내 시장에서 집 나간 외국인 투자자들이 조금 복귀한 듯한 장이였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을 번갈아가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의 소극적인 자세를 자세를 보여주었지만, 국내 시장 오전 대비 오후에 외국인 투자자..

P2E게임 매력에 상한가 드래곤플라이, 룽투코리아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4.04 [내부링크]

지난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들의 21년도 결산실적 분석 결과를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하고 역대 최대 실적을 언급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전반적인 산업 분위기가 살아나며 최고 실적을 자랑하였고, 코로..

쌍방울, 광림 중심 쌍용차 인수 소식에 관련주 급등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4.01 [내부링크]

여전히 물가 상승 우려로 인한 투자자들의 매도 심리 자극으로 글로벌 증시와 국내 증시도 하락 마감을 하였습니다. 오늘 원달러 환율은 소폭 상승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쏟아져 나오면서 이슈로 인한..

대한전선 연이은 호재(한진칼 인수 소식, 구리 가격 급등)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3.31 [내부링크]

3월의 마지막 날 주식시장이 마감하고 국내 주식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며 좋은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외국인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매수세가 들어오지 않아 큰 반등은 없었지만, 기관의 강한 매..

중국 한한령 해제 기대감 관련주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3.30 [내부링크]

러시아, 우크라이나 평화 협상 진전 소식이 전해지고 인플레이션 우려 완화 등으로 투자 심리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피에서 연일 대량 매도세를 보여주었던 외국인의 매도 심리가 잦아들었고..

산업용 대마 합법화 기대감 관련주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3.29 [내부링크]

미국 연준의 '빅스텝' 기준금리 인상 우려와 우리나라 추경 편성 전망으로 인한 한국 국채 10년 물이 3%를 달성하면서 투자자의 우려가 많이 있었습니다. 오늘 국채 10년 물 하락을 보여주고 국내 증시에서는 기관..

남선알미늄 쌍용차 새주인 기대감 : 특징주 및 마감시황 22.03.28 [내부링크]

3월 28일 특징주 및 마감시황 정리 시간입니다. 오늘 국내 시장은 조금 아쉬운 장이였습니다. 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갈리면서 약보합에서 마무리되었지만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도세가 이어졌습니다...

22년 3월 22일 특징주 및 마감시황 브리핑 [내부링크]

3월 22일 특징주 및 마감시황 점검 시간입니다. 글로벌 경제가 미 연준의 통화정책으로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원자재(원유, 곡물 등) 가격 상승으로 인해 인플레이션 우려가 지속적으로 나타나..

22년 3월 17일 특징주 및 마감시황 브리핑 [내부링크]

3월 17일 특징주 및 시황 브리핑 시간입니다. 미국 연준 FOMC에서 예상했던 대로 기준금리 0.25% p 올리기로 하면서 불확실성을 해소로 인해 국내 증시가 크게 반등해주는 모습입니다. 앞으로 6차례 추가 금리인상..

22년 3월 16일 특징주 및 시황 브리핑 [내부링크]

3월 15일 특징주 및 마감 시황 브리핑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금 현재 국내 증시(코스피, 코스닥)는 바닥을 다지면서 횡보구간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횡보 구간에 개인 투자자들을 지치게 만들면서 그 물량을..

22년 3월 15일 특징주 및 시황 브리핑 [내부링크]

3월 15일 특징주 및 시황 브리핑을 가져보는 시간입니다. 이번 주 16일 현지시간 미국 연준의 FOMC가 있을 예정에 국내 증시에서는 외국인 매도세가 이어졌습니다. 요 며칠 외국인의 물량을 개인들이 다 받아먹으..

국내 증시 하락 진단 ::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내부링크]

지난밤 글로벌 증시의 하락폭은 생각 이상으로 많이 하락을 하였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가?! 미국 증시는 '대통령의 날'(Presidents day)로 휴장을 하여 미 증시를 거래하시는 분들은 하루정도 시간을 벌었다고는..

2월 코스피, 코스닥 주가전망 :: 우크라이나 사태, 역배열 [내부링크]

최근 국내 주식시장은 '대세 하락장'이란 단어가 자주 언급될 정도로 하락, 소폭 반등을 이어가면서 국내 주가를 끌어 내리고 있다. 20년, 21년 주식으로 수익을 내고 재미를 보았던 개미들은 대응조차 되지 않을..

기준금리 1.25% 동결 :: 연말 2% 인상 전망, 나의 대출은?! [내부링크]

22년 2월의 막바지에서 2월의 큰 이슈 금리인상 여부가 결정되었습니다.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1.25%로 동결을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지금 오미크론 확산세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불안한 경기 회복세를..

우크라이나 침공 :: 미국 러시아 제재 증시, 경제 영향 브리핑 [내부링크]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시작하고 9시간 만에 수도 키예프까지 진격하여 수도 함락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되기 전부터 국내 증시 포함 글로벌 증시는 큰 폭으로 하락을 하..

제 20대 대선 후보 부동산 정책 공약 비교 [내부링크]

제20대 대선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각 후보들은 현장과 미디어를 통해 선거운동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지지도 조사 발표에는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 지지율이 근접했다는 발표까지 나왔..

우크라이나 사태 침공 :: 특징주 분석 원인 [내부링크]

봄이 오기 전 막바지 추위로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국내 증시와 글로벌 증시도 많이 위축되어있네요. 전 세계 증시의 하락세가 지속되어 가고 있는 와중에 몇몇 종목들은 수급이 몰리면서 상승..

경제시사용어 :: 회색코뿔소, 국내 경제 시장 전망 [내부링크]

코로나19 오미크론, 미국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 예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등 글로벌 경제에 큰 타격을 주고 있는 이슈가 연이어 터지고 있는 지금 우리나라 국내 경제도 한치 앞날을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케이뱅크 관련주 :: IPO, 상장, 주관사 선정 [내부링크]

국내 1호 인터넷은행 케이뱅크가 IPO, 상장 일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하면서 제2의 카카오뱅크가 되기 위한 본격적인 걸음마를 떼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일 주관사 선정까지 완료하..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대상 및 금리,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들 고정비용 부담을 줄여야 돈을 모은다. 최근까지 집값이 상승했었고 현재는 약간의 하락세를 통해 부동산 시장이 잠잠해지고 있는 느낌이다. 누구에게는 다행이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아쉬운 현상일 것..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정보 (일정, 주가, 공모가, 상장) [내부링크]

2022년에 대형 IPO 두 번째 현대엔지니어링입니다. 지금 글로벌 주식시장이 연일 하락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도 많이 위축이 되어있는데요. 그에 반해 22년 첫 번째 대형 IPO LG에너지솔루션의 청약 경쟁률 및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