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bass의 등록된 링크

 catchba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4건입니다.

한계리낚시터 향어 붕어낚시 초보 조행기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간 낚시를 너무 못다녔다. 날이 좋으면 내가 바쁘고 내가 한가하면 날이 안좋고 날이 좋고 내가 한가하면 돈이 없는 등등 여튼 여러가지 상황으로 낚시를 못다니던 중, 작년 가을 친한 선배의 도움으로 최소 장비만 가지고 처음 접해본 민물 찌낚시 붕어, 향어 낚시 그날의 손맛을 잊지 못하고 봄이 돌아오자마자 마누라 데리고 출조하였다. 부족한 장비들을 서둘러서 저려미들로 구비 하였고 부랴부랴 첫 손맛을 보았던 한계리낚시터 방갈로를 예약하였다. 청주시 가덕면 한계리 한계저수지에 위치한 한계리낚시터는 연안 방갈로를 운영하고 있는데, 마누라 데리고 출조할때는 무조건 화장실이 최 우선이기 때문에 선택하였다. 그리고 첫출조의 기..

대전 근교 맛집 데이트. 옥천 풍미당 물쫄면 [내부링크]

주말 낮 점심시간 대전 근교 점심 데이트로 괜찮은 옥천 풍미당 을 방문해 보았다. 물쫄면으로 유명한 풍미당은 옥천 경찰서 인근에 위치 대전에선, 특히 나처럼 동구에 사는 사람은 슬며시 다녀오기 아주 괜찮은 코스 이다. 가게 외관부터 나 오래 장사했다!! 를 보여주는 모습이다. 보통은 7천원 곱배기는 8천원인데 보통도 양이 적은 편이 아니다. 왜냐면!! 김밥을 같이 먹을 거니까. 물쫄면 하나, 비빔쫄면 하나 시켜서 들 많이 먹거나, 가격이 저렴하니 그냥 세게 다 시켜서 먹는 팀도 있긴 했는데 그냥 우린 물쫄면 2개 김밥 1개 시켰다. 왜냐면.. 별미가 물쫄면 이라고 써있으니까!! 물쫄면이 유명한 이곳 옥천 풍미당은 1979년생인가보다. 멸치육수를 별로 안좋아 한다 싶으면 비빔쫄면을 드시면 되겠다. 손님이 ..

대전 석갈비 점심특선 대덕구 중리동 또랑 주차 편해요 [내부링크]

가끔 와이프가 회사에서 일찍 나온다거나 월차를 써서 쉰다거나 할땐 준비되지 않은 점심이기에 외식을 선택하게 된다. 무엇을 먹을까 하고 이리저리 돌아다녀 보던 중 점심특선 현수막이 엄청 크게 눈에 띄었다. 숯불 갈비의 명가 또랑 이라고 써있고 석갈비 포장 뭐 이런건 기억도 안난다. 길가에 현수막에는 점심특선 석갈비 + 돌솥밥 + 된장찌개 11~2시30분 까지 12,000 원! 이라고 걸려있더라. 주저하지 않고 바로 방문 하였다. 오 주차장 들어서자마자 기분이 좋다. 주차장이 넓다. 주차공간이 많아야지.. 요즘 다 차끌고 댕기는데;; 입구에 들어서니 친절히 자리로 안내해 주신다. 조금 이른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많다. 석갈비집은 어느집을 가나 반찬이 이거저거 나오는데 이곳 또랑도 먹을만큼 잘 나온다. 아..

거제도 해상펜션 후기? 조행기? 거제 탑포해상펜션 [내부링크]

오랜만에 찾아온 와이프의 휴가 무엇을 하며 알차게 몸을 피곤하게 하며 어딜 다녀올까 고민하던 중, 유튭 여기저기 소개되는 해상펜션을 방문해 보기로 결정. 이리 저리 찾아 보던 중, 후기에 나쁜말이 1도 안써있던 탑포해상펜션을 방문해 보기로 결정. 출발하기로 하였다. 우리는 방문일 전날 출발하여 거제 내 모텔에서 1박 후 아침에 짐 챙겨서 12시30분 입실을 하기로 생각. 열심히 차를 달리고 또 달렸다. 열심히 달리고 달리다가 통영 들어가기 전 마지막 휴게소 고성공룡나라 휴게소에서 공룡들 사진 한방 찍어 주었다. 아 진짜 놀러가는날 날씨 이렇게 좋기 있나요?? 통영에서 낚시방을 들려서 오시는 분들은 상관 없으시겠으나, 초행길이고 뭘 사야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서 추천해 보겠다. 우리는 일단 아침에 일찌감..

대전 동구 가양동 삼겹살 쌈마이대패 [내부링크]

집가까운곳에 새로운 대패삼겹살집이 생겼다. 이름이 쌈마이 라서 좀 웃었는데 마상 가보니 ㅇㅇ 쌈마이 맞다. 거래처 과장님과 점심특선을 한번 갔었는데 괜찮다 싶어서, 지인들과 함께 저녁에도 방문해 보았다. 특이점으로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아 미친 저녁 6시30분쯤 되면 사람들이 줄을 선다. 그래서 난 일찍 갔지롱. 위치는 예전 가양동 백제기사식당 있던 자리라서 주차장도 넓고 좋다. 일전에 왔을땐 점심특선인 우렁쌈밥대패정식을 먹었는데, 아주아주 괜찮은 느낌이 들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요렇게 셀프바가 보인다. 김치, 콩나물, 무쌈, 파채 등이 있고 옆으론 고기와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는 마늘, 버섯, 떡, 감자 등이 있다. 맘껏 실컷 가져다 먹을 수 있지만, 남기면 아깝다. 그 바로 옆으로는 역시..

참치두부전 반찬 술안주 간단히 만들기 [내부링크]

비가 오락가락 하는 요즘 저녁에 퇴근하면 술도 땡기고, 아 물론 난 백수지만.. 열심히 일하시는 와이프 도시락 반찬도 싸줘야 하고 하니까 얼른 잽쌔빨리 부쳐 보도록 하자. 두부 500g 참치 300g 대파 흰부분만 10~15cm 정도? 청양고추 작아서 2개 홍고추도 작아서 2개 부추는 냉장고에 남아서 그냥 적당히 계란 2개 부침가루 3 고봉 엄빠숫가락 미림 3 엄빠숫가락 맛소금 조금 후추후추 깻잎이 무조건 있으면 좋지만, 사러가기 귀찮아서 안했습니다. 깻잎을 넣으면 잡내를 잡아주고, 고급진 깻잎향이 맛을 더해줍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2천원짜리 면보 안에 준비한 두부를 넣어주고 회사 사장님이 나를 쥐어짜듯, 꾹꾹 쥐어 짜 줍니다. 정말정말 있는 힘것 짜 준다. 여기서 물을 열심히 짜 주지 않으면, 부침개..

안면도 영목항 선상체험낚시 가족 나들이 [내부링크]

2022년 6월 11일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선상낚시도 즐기고 펜션잡아서 고기도 구워먹고 소주도 한잔 하고 그간 못한 얘기도 하면서 재미지게 놀아보자 라는 마음으로, 영목항으로 출발하였다. 영목항. 사실 내가 사는 대전에서 가기엔 안면도 끝자락에 있어서 가기 좋지 않았는데, 보령에서 원산도를 지나가는 해저터널이 뚫린 이후로, 가기 좋아졌다. 아 좋다. 물때는 4물이였고, 내가 배타고 나가는 시간의 고저차는 402 라고 바다타임에 써있네용~ 아침 7시반 출항 12시에 입항하는 시간배 였는데 이날 간조가 06 : 58 만조가 12:32분이였으니 그냥 정조타임 끝나고 좀 하다가 만조 되기 전에 들오는 고러한 타임. 배 이름은 바다생각. 선장님이 계시고~ 사무장님으로 사모님이 계신다. 이런 체험낚시 시간배의 최..

버터치킨커리 만들기. 버터치킨카레?커리?카레? [내부링크]

꽃피는 봄이 되어서 그런지 와이프가 갑자기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무슨 정신나간 소리를 자꾸 하길래 신랑된 입장에서 다이어트를 도와주기 위해서 버터치킨커리를 만들어 주기로 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버터도 먹고 잔뜩 비벼서 밥도 먹고 해야 힘내지 ㅋㅋㅋ 닭다리살 600그램 샀다. 만이천원 인가? 시장 가면 1키로에 만이천원 하던데; 귀찮으므로 그냥 마트로 갔다. 집에 돌아댕기는 오뚜기 카레로 해도 되지만, 뭔가 좀더 있어보이기 위해서 저렇게 꼬부랑 말로 뭐라고 써있는 페이스트를 샀다. 영어는 땡큐랑 훠큐만 알면 된다. 닭고기 밑간 해준다. 닭껍데기 혐오증 있으신 분들은 삭삭 벗기면 되는데 아 나 너무 귀찮아서 하기 싫었다. 그냥 하기로 한다. 소금 술술 후추 후추 후추 해서 밑간 해준다. 무슨 우유에 담궈놓고..

대전 돈까스 맛집 동구 자양동 아마이카츠 [내부링크]

주말엔 돈까스다. 돈까스라면 환장을 하는 와이프 덕에 토요일 점심은 돈까스를 먹어야 한다. 날이면 날마다 인터넷에 대전 돈까스 맛집을 검색하고 그곳이 멀던 가깝던 나는 운전을 해서 와이프를 모시고 가야 하는데 집근처 아주 가깝고 깔끔해 보이고 지나다니면서 눈에 띄었던 대전 동구 자양동에 위치한 아마이카츠 라는 집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아마이 아마 일본말이겠지 달다는 뜻인갑다. 근처 대학교의 수업도 없는 토요일 오전 11시30분쯔음 도착한 매장은 우리밖에 없었다. 매장 내 사진 찍기 귀찮아서 이거만 찍었는데 테이블 수가 4인테이블 6~7개 정도로 기억이 난다. 어쨌던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확인 어딜가든 나는 뚱뚱한 돼지이므로 당연히 정식을 시켜야 한다. 그래서 나는 돈카츠카레정식을 와이프는 등심카츠정식을..

코인정보. 코인용어 알아보기. 하드포크, 에어드랍, 스냅샷 [내부링크]

코인을 접하고 여기 저기 다니다 보면, 무슨 코인이 언제 하드포크를 한다는둥 뭐 이런 정보들을 많이 보게 된다. 오늘 내가 본 하드포크 진행예정 정보는 UENC가 블록높이 553,500 에서 하드포크를 진행하겠다는 내용이였다. 근데 이게 하드포크가 뭔지 라도 좀 알아야 아 하는가보다. 이게 나한테 도움이 되는 정보일까? 라는걸 생각할 수 있을것 같다. 블록체인은 어떠한 코드 규칙을 가지고 있는 네트워크이다.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참여하는 모든 노드들은 이 규칙을 준수해야 하는데, 이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문제가 있다거나, 어떤 개선점이 필요하다거나 할때 진행하는것이 포크이다. 보안을 개선한다거나, 어떤 기능을 추가한다거나 해서 다른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하드포크가 있으면 소프트포크도 있..

코인정보. 트레블룰 가상화폐의 금융실명제 업비트 트레블룰 정리 [내부링크]

이래 저래 코인 가격은 오를 생각은 안하고, 세력들이 무슨 장난질을 하는지 그래프는 예뻐보이지 않고 라는 생각이 연일 드는 요즘 몇일 남지 않은 트레블룰 이라는것까지 떠들어 대기 시작하고, 우리가 정말 자주 사용하는 국내 4대 거래소에서도 지속 공지사항을 올리고 있는 상황. 그러면 트레블룰이 뭔지는 알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살포시 적어보도록 하겠다. 일단 이 트레블룰 이라는것은 2022년 3월 25일부터 시행되는데 이는 지난 2019년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가상자산에 트레블 룰을 적용하라는 권고안을 발표했고, 회원국인 대한민국은 이를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개정안 제 3장 가상자산사업자에 대한 특례 로 제정 2020년 3월 24일 공포 되었고 1년 경과부터 시행하기로 ..

대전 소머리국밥 맛집 가수원 곤지암 할매 소머리 국밥 [내부링크]

날이 추울땐 뜨끈한 소머리국밥이 생각난다. 날이 쌀쌀해도 맛있는 소머리국밥이 생각난다. 날이 무더워 져도 원기회복을 도와주는 소머리 국밥이 생각난다. 그럴때 편하게 들릴 수 있는 대전 소머리국밥 맛집 가수원 곤지암 할매 소머리 국밥을 들렸다. 역시나 난 저녁때 후배와 소주 한잔 꺾어마시러 갔다. 술은 소주지. 요렇게 테이블이 구성되어 있다. 아담한 사이즈인데, 여기 예전에 술집이 있던 자리라서 내부 인테리어를 하지 않고 그냥 고대로 사용하고 있다. 바닥에 시멘트는, 타일이 자꾸 깨져서 이번에 마감 공사를 새로 했다. 타일이 있는게 좀 더 예쁘긴 하겠지만, 역시 가성비는 시멘트지. 봄이 다가옴을 시샘하는 추위로 갑작스럽게 다시 겨울옷을 꺼내어 입었는데, 역시 이럴땐 뜨끈한 전골이 술안주로는 제격이다. 메뉴..

청와대 이전. 이유가 뭘까 [내부링크]

제 20대 대통령 당선자인 윤석열 당선인이 자신의 공약중 하나였던 청와대 이전을 추진, 날이면 날마다 또 이거가지고 싸우고 있다. 청와대는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대통령의 집무실이자 관저 이다. 좀 더 생각해 보면 대통령이 일하고 사는 공간이 아닌, 대통령을 보좌하는 공무원들 까지 포함 하나의 행정기구로 보는것이 맞겠다. 청와대 터는 역사적으로 올라 가보면 고려시대부터 시작한다. 이후 조선시대에 경복궁의 후원 터 그 이후엔 그 무서운 경무대 그뒤 제 4대 대통령인 윤보선 전 대통령 시절 청와대 라는 명칭으로 바뀌었다. 사실 뭐 청와대를 이전하자는 말이 윤석열 당선인이 처음 하는것도 아닌데 뭐가 돈이 얼마가 드니, 쓸데없는 짓을 하니 왜들 그러나 모르겠다.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에는 대통령 집무실을 세종시로..

모바일게임 모바일 레전드 뱅뱅 리뷰 [내부링크]

요즘 모바일게임 거의 비슷비슷 현질 안하면 하기 힘들고, 아니면 방치형에 꺼놔도 레벨업이 되는 등등 그다기 재미를 못느끼고 있었는데 언젠가 지인이 추천해줘서 해보게 된 모바일 레전드 뱅뱅 중국에서 만든 5vs5 AOS 게임으로 뭐 하다보면 좀 밸런스 문제나 한국어 번역 문제 등이 보이긴 하는데 그냥저냥 할만한 게임이라 끄적여 본다. 나는 실력이 별로라;; 랭크가 저기 베테랑 기사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는편. 근데 사실 내가 못해도 팀이 잘하면 이기는 경우가 많고 내가 쫌 잘했다 싶어도 팀에 탈주인원도 나오고 하면 빡치는건 사실이다. 본인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하게 사진도 올릴 수 있고, 지난 경기 결과도 확인 가능하고 그간 뭐 몇킬을 했고, mvp를 몇번을 했고 등등 확인이 가능한 창. 새로운 영..

코인 에어드랍 정보. 퍼블리시(PUBLISHiD) 앱 다운 받고 손흥민 NFT 갖자 [내부링크]

퍼블리시 앱을 다운로드 하면 손흥민 NFT 를 당첨자 7명에게 각각 1개씩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손흥민 사진, 그림이 왜 가치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니 훌륭한 축구선수이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구선수인건 맞지만 왜 이게 가치가 생길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당첨되면 꽁으로 준다고 하니 노력해 보도록 하자. 만약에 당첨되서 갖고 있는데 손흥민이 소속팀에서 골 넣으면 막 가격 오르고.. 월드컵에서 골 넣으면 떡상하고 그럴지 누가 알까.. 일단 이런건 응모 해도 손해 볼 게 없으니 응모 해놓고 당첨되길 기다리는게 짱이지.. 이벤트 응모 순서 이다. 첫번째로 본인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본인의 계정을 확인 캡쳐 한다. 뭐 보통 구글 쓰는 사람들은 지메일로 많이들 해 놓지 않는가. 본인 정보 ..

코인 에어드랍. 레이블(LABEL) 비트킵(BitKeep) 파트너십 [내부링크]

NFT 기반의 강의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인 레이블이 비트킵과 파트너십을 체결 비트킵 월렛에 레이블 토큰(LBL Token)이 추가 되었다. 그래서 그 기념으로 $1000 에 해당하는 LBL 토큰을 100명에게, 그러니까 인당 $10 정도 준단다. 100명안에 들기도 어렵겠지만, 들면 만원이다. 코인 에어드랍으로 몇억 벌라고 하지 말자. 3월 18일 17:00 ~ 3월 25일 17:00 (한국시간) 당첨자는 랜덤으로 선정된다. - Gleam Contest 링크 : https://gleam.io/O8RTP/label-partners-with-bitkeep-wallet-for-a-1000-lbl-giveaway 해당 링크에 가서 레이블, 비트킵 트위터 계정 팔로우 하고 레이블 트윗 글 하나 리트윗도 해주고 어..

앱테크. 페이코인 이벤트로 한푼두푼 [내부링크]

요즘 이정재를 광고모델로 내세워 더 많이 알려진 페이코인은 사실 무수히 쏟아지는 쓰레기 같은 김치 다단계 코인들 사이에서, 어떻게 보면 가장 활용도가 높은 암호화폐라 할 수 있다. 예전에 다단계 잡코인들 ICO 한다고 백서 써놓은거 보면, 다들 무슨 지들 생태계에 포함 시키면서 결제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로드맵을 예정, 예정, 예정 만 써놓지 않는가 근데 페이코인은 진짜 결제가 되니까 화폐로서 유통 하고 그로 인해 회사(재단)가 수익을 내고 그렇게 시장가를 형성 할 수 있지 않을까.. 어쨌던 그런 페이코인도 더 활성화를 위해서 매일매일 찔끔찔끔 출석하면 코인을 조금씩 주는 시스템이 있는데, 그걸 이래저래 모으다 보면 어테 피자 한판 사먹을 정도 돈이 모인다. 이거 와이프 알려준지 좀 되었는데, 벌써 30개 ..

코인 에어드랍 이벤트 및 빗썸 상장공시. [내부링크]

빗썸 거래소에 상장 공시가 있어서 또 적어 본다. 상장 하는 김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알아보도록 하자. 22년 3월 18일 상장되는 코인은 캐스퍼(CSPR)과 이피니티토큰(EPI) 이다. 원화마켓과 BTC 마켓에 함께 상장된다. 입금주소 오픈은 3월 18일 오후 2시 이며 캐스퍼는 메인넷을 통해 입금 가능하며, 이피니티토큰은 ERC-20을 통해 입금 가능하다. 거래지원은 뭐 늘 그렇듯이 저녁때 하지 않을까; 시작가는 캐스퍼는 원화마켓 기준 80원 이피니티토큰은 원화마켓 기준 450원 이 된다. 이벤트 내용은 캐스퍼가 좀 많다. 1. 캐스퍼 입금 에어드랍 이벤트 기간은 3월 18일 입금 오픈시부터 3월 20일 24시까지로 이벤트 기간 내 캐스퍼 입금 수량 및 기여도에 따라 캐스퍼를 차등 지급 하게 된다..

코인정보 주멕스(zoomex.com)거래소 이벤트 내용 [내부링크]

싱가포르에 설립된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 운영 거래소인 주멕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적어 본다. 주멕스 거래소는 최대 100배 레버리지 마진을 제공하며 코인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인버스 무기한과 테더를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USDT 무기한 계약 방식을 제공한다. 각설하고 이벤트 내용은 첫번째 이벤트는 예치 이벤트로 최소 100 USD 이며, 이자 주기는 20일이다. 이자 계산 기간 내에 출금 기록이 있을 시 이벤트 자격 상실된다. 선착순 1천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참여시 20일 이내 KYC 인증을 완료 해야 한다. 입금금액 코인별 수량 연 이율 이자(USDT) 100~499 USD EOS≥50 / XRP≥130 / USDT ≥ 100 100% 5 500~1,999 USD EOS≥260 / ..

탈모약 부작용. 탈모약 복용 한달째 후기. [내부링크]

탈모가 오게 되면 일단 인터넷에 검색을 하게 되고, 병원도 방문하게 된다. 막 유명한 프렌차이즈 병원이나 이런데 가면 무슨 케어를 받아라 부터 시작하기도 한다. 자주 가던 미용실에서도 너 탈모다. 무슨 샴푸가 좋다 사라. 우리 무슨 케어가 있다. 해라 나 탈모무슨 뭐 하는데 정회원이다. 이런 권유를 받기 시작하지만, 결국 금전적으로나 인터넷에서 얻은 수많은 경험자들의 조언에 따라 탈모약을 복용하기 시작한다. 이때 함께 검색되거나, 눈에 띄는 글들은 단연 탈모 부작용. 내가 20대 중반 처음 탈모약 먹을때 약 안에 설명서에 써있던게 이 약은 천 몇명 대상으로 실험했고, 부작용이 약 7프로 정도 나왔습니다? 라고 써있어서 오..그 안에만 안들면 되겠구만. 이라고 생각하고 1년간 복용했었지만, 아무 문제가 없..

두부조림 만들기. 간단한 반찬 도시락 싸자.. [내부링크]

요즘 와이프 도시락 반찬 만드는게 하루 일과중 하나가 되었다. 도시락 반찬 만들면 뭐..나도 그덕에 얻어 먹으니 괜찮긴 하다. 하지만 매일매일 반찬 무얼 만드나 생각하다보면 급식 생기기 전에 울엄마는 맨날 내 도시락 어테 싸줬나 싶다. 무상급식 절대찬성. 재료소개 두부 반모 양파 반개 파 한줌 청양고추 1 빨간고추 1 간장 1 엄빠숫가락 고추장 0.5 엄빠숫가락 고춧가루 1 엄빠숫가락 참기름 1 엄빠숫가락 요리당 1 엄빠숫가락 매실액 1 엄빠숫가락 마늘 3개 다져서.. 물 소주잔 1 두부 반모 길쭉길쭉 썰어주고 양파 채썰고 고추 쫑쫑쫑 홍고추 안넣어도 됩니다. 고추도 안넣어도 됩니다. 냉장고에 있으면 넣으세요. 파는 냉동실에 썰어서 얼려놨던거라.. 양념장 위에 적어져 있는거 물 넣고 다 섞어준다 막 휘저..

변경된 방역체계 재택치료, 거리두기 연장 [내부링크]

오미크론의 확산이 커짐에 따라 1월 3주차 부터 확진자수가 급증 3만명을 초과 역대 최대 규모를 갱신하고 있다. 누가봐도 예상했던거 아닌가 앞으로 더 늘어날거라는것도 사람들만 모이면 다 하는 얘긴데 그걸 이제 지들이 알아냈다는 듯이 이런 상황이니 새로운 대책을 발표하겠다고 떠들어 댄다. 내용은 이렇게 많이 확진자가 생기더라도 오미크론은 기존 델타에 비해서 중증, 치명률이 낮고 무증상에 경증 환자가 다수인 경우가 많으니 모든 환자를 집중관리 하기 빡세고 해서 고위험군의 중증, 사망 방지에 집중하는 새로운 체계로 전환하자는 것 살펴보자. 확진자와 공동격리자의 격리방식이 바뀐다. 확진이나 자가격리가자 되면 설치하던 GPS 이용 자가격리앱을 없엔다. 또 동거가족의 병원 방문이나, 의약품, 식료품 구매를 위한 상..

대전 삼겹살 맛집 동구 대동 정가네 참숯구이 [내부링크]

나는 목살은 별로 안좋아한다. 삼겹살도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 난 소주는 그저 회에 먹는걸 좋아하는데, 함께 하는 사람들이 전부 육고기 파여서, 어쩔 수 없이 고깃집으로.. 가는동안 후배 말하길, 이집 고기가 다 괜찮다고 한다. 목살도 맛있고, 항정살도 맛있고 삼겹살은 당연히 맛있다고 한다. 그건 니가 육고기 파니까 그렇지;; 여느 고깃집과 다를바 없는 상차림. 근데 깻잎맛집이다. 깻잎에 고기 싸 먹으니까 진짜 맛있다. 조금 이른시간에 갔는데도 이미 손님들이 제법 있었다. 맛집인가. 김치콩나물국도 괜찮다. 고기 굽기 전에 요걸로 소주 한병 이미 마셨다. 전체적으로 밑반찬이 다 맛있다. 이제 고기만 맛있으면 된다. 하도 목살이 맛있다 먹어봐야된다 난리난리를 쳐대서 알았다. 목살을 시키자 해서 나온 ..

코로나 예방접종 3차 맞은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예방접종 2차를 맞은지 90일이 지났다. 그러면 3차를 맞아도 된다더라. 다들 3차는 맞니 안맞니 말이 많은데, 나는 일단 맞기로 했다. 백신 맞고 죽은사람이 엄청나게 많다고 그걸 왜 맞냐는 사람들이 인터넷 보니까 많더라. 어짜피 사람은 다 죽어. 맞고 죽으나, 병걸려서 죽으나 그리고 난 안죽는다. 보통 백신 맞고 부작용이나 죽은 사람들 기사 내용을 보면 다들 운동도 열심히 했고 건강했고 어디 아픈데도 없다더라. 난 괜찮다. 왜냐면 맨날 술쳐마시고 간지수도 높고 혈압도 130~140 왔다갔다 하고 담배도 하루에 한갑반씩 빡빡 피우고 운동은 절때 하지 않으며 3보이상 탑승 역류성 식도염에 BMI 30.76으로 고도비만에 속한다. 누가봐도 하나도 안건강하고 당장 오늘 죽어도 이상할게 없기 때문에 안죽..

오뎅볶음 간단한 반찬만들기. [내부링크]

이렇게 먹어도 저렇게 먹어도 맛있는 오뎅을 볶아서 먹어보자. 이번엔 김치를 넣어서 볶아 먹기로 했다. 재료를 알아보자. 김치를 먹고싶은만큼. 네모네모오뎅 8장 했다. 물 300ml 정도? 한컵 반정도 했다. 양파 반개 파 송송 고추장 1 엄빠숫가락 고춧가루 1.5 엄빠숫가락 간장 1.5 엄빠숫가락 요리당 1.5 엄빠숫가락 매실청 1.5 엄빠숫가락 들기름 1.5 + 식용유 1.5 했다. 그런데!!! 집집마다 김치의 간도 다르고 먹는사람의 입맛도 다르니, 간장, 고추장 양을 적당히 조절해 주면 되겠다. 그리고 김치는 소를 살짝 털어주는게 좋긴 한거 같던데... 난 귀찮아서 그냥 했다. 양파, 파, 당근을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볶아 준다. 당근이 저모양으로 생긴 이유는, 진짜 못생긴 당근을 얻어와서 그렇다;..

두부강정 소스 후다닥 술안주 만들기. [내부링크]

2022.01.21 - [잘먹기/소꿉장난] - 소떡소떡 만들기. 소떡소떡 만들기. 고속도로 휴게소 가면 먹고싶은 소떡소떡 이영자 아줌마 덕에 엄청난 붐이 일었던 소떡소떡. 만들기도 쉽고 간편해보여서 해보기로 했다. 냉동실에 있던 떡을 사용할 경우 끓는물에 떡을 살포 catchbass.tistory.com 두부강정을 만들랬는데.. 꺼내자마자 두부 뿌셔버렸다. 아 빡쳐;; 두부가 부서진다고 맛이 달라지는건 아니지만 모양이 안예쁘니까 조금 짜증났다. 여튼 후다닥 만들기 쉬운 두부강정. 어짜피 소스는 다 거기서 거기다. 소떡소떡 만들때 그 소스 쓰면 된다. 닭튀겨서 바르면 닭강정 두부 튀겨서 바르면 두부강정이지 뭐. 재료 소개 하것다. 두부 한모 했다. 전분가루 넉넉히 3~4 엄빠숫가락 식용유 케찹 1 엄빠숫가..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해보기 및 가격 [내부링크]

나는 날백수라 상관없는데, 바쁘신 와이프님께서는 연휴 끝나기 전 코로나 검사를 받고, 음성 결과를 보고 해야 출근이 가능했다. 다행히 날 추운데 선별진료소에서 벌벌 떨지 않아도 자가진단 키트 결과도 인정해준다고 해서 구매 후 사용해 보기로 하였다. 약국에서 구매 하였다. 가격은 만 사천원 이고 두번 할 수 있다. 제품 포장 겉면에 요런식으로 간단히 사용법이 적혀 있다. 굉장히 간단해 보인다. 해보도록 하자.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성품이다. 콧구멍을 후빌 수 있는 면봉 같은것과 임테기 처럼 생긴거 그리고 시험 용액이 각각 두세트씩 들어있다. 한번 해보고 실패하면 또 해보던, 한번에 성공하면 보관했다가 다음 기회에 다시 사용하면 되겠다. 비닐 장갑을 끼고 하라고 설명서에 써있어서 껴보았다. 근데 나중에 보..

탈모치료 건강보험 적용. 이재명 대선후보 공약. [내부링크]

날이면 날마다 대선 후보들끼리 치고박고 싸우고 서로 지들끼리 헐뜯고 욕하고 구린내를 풍기면서 대통령 해볼라고 노력하고 있다. 이에 어짜피 누가 대통령이 되던 아무 영향도 받아보지 못했던 댓글러들이 신나게 자기들끼리 욕하면서 좌빨이니, 어쩌니 하면서 싸우고 있는데, 진짜 이재명 대선후보가 엄청난 공약을 내새우는 바람에 관심있게 살펴보게 되었다. 난 보통 선거일 직전에 후보들의 공약을 살펴보는 편인데, 이번엔 특별히 요거만 좀 살펴보았다. 바로 탈모치료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겠다는 공약인데 이게 뭔 개소린지 나도 탈모인이지만 어이가 없었다. 그래서 공식 블로그에 들어가서 그 공약을 살펴보았다. 내용은 이렇다. 탈모인이 겪는 불안, 대인기피, 관계단절 등은 삶의 질과 직결되고, 일상에서 차별적 시선과 마주하게..

지방쓰는법. 지방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명절과 제사때가 다가오면 가장 먼저 검색하게 되는 지방쓰는법 그리고 차례상 차리는법. 기억하지 말고, 검색해서 편하게 쓰자. 제사를 지낼때 부모 한쪽이 살아계시면 한분만 지방에 쓰기때문에 상관 없지만, 두분 동시에 지내는 경우 아버지가 왼쪽 어머니가 오른쪽에 써지면 된다. 지방에 써지는건 고인과, 제주의 관계를 적으면 된다. 할아버지 제사를 지내는 경우 조고 어머니는 비 뭐 이런식이다. 현고학생부군신위(顯考學生府君神位) 를 예로 들면 고 -> 제주와의 관계 학생 -> 고인의 직위 부군 -> 남성 신위 -> 고인의 자리 를 생각하면 된다. 현조비유인전주이씨신위(顯祖妣孺人全州李氏神位) 는 조비 -> 제주와의 관계 유인 -> 생전에 벼슬하지 못한 사람의 아내의 신주에 쓰는 존칭 어디 누구씨 -> 고인의 본관 ..

더폴로 앱테크 메타코인 받기. 대한민국 vs 레바논 월드컵 최종예선 [내부링크]

대한민국과 레바논의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경기가 1월 27일 오후 9시에 진행된다. 이번에도 월드컵에 진출하면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이 된다. 대한민국은 승점 14점으로 승점 16점인 이란에 이어 조 2위를 마크했다. 조 3위인 UAE 보다는 8점 앞서있다. 대한민국은 지난 2차례의 평가전에서 비록 약팀이긴 하지만 완승을 거두었다. 선수들의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많은 선수들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된다. 이번 경기에는 황의조, 김민재, 정우영1, 정우영2, 황인범, 이재성 등 해외파가 합류한다. 아무래도 중동 축구라 선제골을 빠른 시간내에 넣지 못하면 지루한 침대축구와 싸워야 하겠으나, 대한민국 선수들이 잘 해주리라 믿는다. 뭐 그건 그렇고, 4경기 다 맞추면 메타디움 코인을 준다고 하..

대전 프린터 렌탈 복합기 임대 [내부링크]

프린터 임대, 복합기 렌탈 은 이제 필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사무환경에서 필수적인 기계 어느때고 아무때고 내가 필요할 때 출력 버튼을 누르면 슝슝슝슝 하고 출력물이 잘 나와 주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늘 용지가 걸린다거나, 어딘가 불량이 난다거나 하는 그때 마치 군대 가스실에서 방독면을 처음 벗고 최루가스를 마시는 순간 공기의 소중함을 느끼듯이 프린터의 소중함을 느끼게 됩니다. 프린터 렌탈, 복합기 임대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관리 측면이 큽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진 기계라 하더라도 사용중 고장은 피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에는 다양한 소모품들이 있는데 롤러, 패드 등등 제때 업체를 통하여 관리를 받는다면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렌탈, 복합기 임대 등을 알아보실때 보..

시금치 무침. 시금치나물 무치기. [내부링크]

무침 : 채소나 말린 생선, 해초 따위에 갖은 양념을 하여 국물 없이 무치는 조리법 시금치를 샀다. 시장에서 3천원어치. 근데 동네 마트에 갔더니 명절세일이라고 저만큼을 천오백원에 팔더라. 가슴이 미어졌지만 이왕 산거 맛있게 무침을 해서 먹어보자. 겨울에 시금치를 먹는 이유는 다른 풀떼기는 다들 너무 비싸;; 재료 소금 0.5 엄빠숫가락 다진마늘 2엄빠숫가락 간장 2엄빠숫가락 참기름 2엄빠숫가락 깨소금 2엄빠숫가락(더넣어도 됨) 노지시금치니, 해초먹은 시금치니 뭐 많이 나오는데 그냥 아무거나 산다. 근데 흙이 묻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잘 씻어야 한다. 일단 저기 꼬랑지 칼로 떼내어 준다. 저기 흙 묻어있는 경우가 많다. 찬물에 살살살 흔들어 주면서 사이사이 잘 씻어준다. 흙 묻어 있을 수도 있으니 냄비에..

숙주나물무침 러닝타임 10분 끝. [내부링크]

이건 뭐 있으면 비빔밥 해먹기도 좋고 그냥 반찬으로도 아삭하며 시원한 식감으로 먹기 딱 좋은 숙주나물. 잽싸게 무쳐보자. 숙주 400g 소금 0.5 엄빠숫가락 대파 1/3 정도? 홍고추 1개 간장 0.5 엄빠숫가락 액젓 0.5 엄빠숫가락 (간 보면서 추가 하세요;;) 다진마늘 적당히 많이 먹고싶은만큼 참기름 1 엄빠숫가락 깨소금 1 엄빠 고봉 숫가락 숙주 한근 샀다. 물에 씻기 전에 녹두 껍데기 보이는대로 탈탈 털어주면서 제거해주는게 좋다. 물 묻으면 떼기 짜증난다. 그래도 뭐 대충 한다. 먹어서 잘못되는거 아니니까.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준다. 파 길쭉길쭉하게 썰어 준다. 빨간 고추고 길쭉길쭉하게 쫑쫑쫑 썰어주면 양념 묻어서 바닥에 가라 앉아있는 느낌이 드니 숙주처럼 길게 길게 썰어준다. 고추랑 파를 냉..

김말이 만들기 김말이 튀김 만드는법. [내부링크]

2022.01.21 - [잘먹기/소꿉장난] - 소떡소떡 만들기. 코로나니 거리두기니 방역패스니 하도 난리를 쳐대니 주말에 어디 나가는것도 눈치보인다. 집에서 간단하게 분식집 느낌 낼 수 있는 김말이나 만들어 먹어 보도록 하자. 어짜피 대충 만들어도 튀김은 다 맛있다. 기름에 튀겨서 안맛있는게 어디있는가. 당면 먹고 싶은만큼 물에 불려 준다. 바로 삶아도 되는데 냄비에 집어넣기 힘드니까 일단 불려 준다. 눌러 붙지 않게 살살 저어가면서 3~5분정도 끓여주었다. 기호에 따라서 당근 등을 넣어 줘도 좋다. 당근 넣을땐 채썰어서 함께 삶아준다. 채에 건져서 물기 빼주고 가위로 삭삭삭 잘라 준 다음에 간장 1 엄빠숫가락 참기름 1 엄빠숫가락 설탕 0.5 엄빠숫가락 정도 넣고 비비적비비적 해준다. 난 저정도 비율로..

더폴 앱테크. 메타디움 코인 받자 주말 EPL 경기 맞추고 [내부링크]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주말이 되면 해외 축구에 아무래도 열광하기 마련 이번주는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토트넘과 빅클럽인 첼시의 경기까지 있어서 더욱 더 재밌을듯 하다. 또 축구를 단순히 보는것으로만 즐기는게 아니고 배트맨 토토 등을 통하여 배팅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도전해서 메타디움 코인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아서 소개해 보려 한다. https://creator.thepol.com/shortlinks/900e3cfd-9535-4cc7-8134-3dcf786b3ae2 더폴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은 메타디움 코인을 리워드로 주면서 설문조사 등을 하는 앱이다. 더폴 앱을 설치 한 후 가입. 여러가지 설문조사를 하면 한 조사당 0.3 개 정도의 코인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는데 이것 역시 모으다 ..

소떡소떡 만들기. [내부링크]

고속도로 휴게소 가면 먹고싶은 소떡소떡 이영자 아줌마 덕에 엄청난 붐이 일었던 소떡소떡. 만들기도 쉽고 간편해보여서 해보기로 했다. 냉동실에 있던 떡을 사용할 경우 끓는물에 떡을 살포시 데쳐 준다. 말랑말랑한 떡인 경우 그냥 사용해도 무방하다. 칼집낸 비엔나 소세지도 살짝 물에 데쳐준다. 떡은 잽싸게 찬물에 헹궈준다. 요게 좀 말랑말랑 해야 꽂아 넣을때 떡이 갈라지지 않는다. 물기는 당연히 잘 제거해 줘야 하고.. 요즘 사진 자주 빠지는데, 먼저 꽂이에 꽂은 상태로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잘 튀겨줘야 하는데 난 꽂이가 없어서 그냥 튀겨줬더니 나중에 떡끼리 붙어데서 넘모 힘들었다. 참고해서 반드시 꽂이 막대기에 꽂아서 튀기시길 바란다. 양념장은 케찹 3 엄빠숫가락 고추장 1 엄빠숫가락 설탕 1 엄빠숫가락 ..

대덕구 어린이 드림카드. 어린이 용돈수당 [내부링크]

대전 대덕구에서 2022년 1월 17일 부터 어린이 드림카드(어린이 용돈수당) 의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어린이 드림카드 지원대상은 대전 대덕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 10세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로 2010년 1월 1일 생부터 2012년 12월 31일 생이다. 구에서는 1월 17일부터 29일까지를 집중 신청기간으로 지정 최대한 신속하게 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며 신청 장소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맞벌이 부부 의 불편을 위해 집중신청기간중 토요일 1월 22일, 1월 29일 (오전 10시 ~ 오후 5시)에 대덕구청 내에 접수 창구를 운영한다. 신청자는 지원대상 어린이의 보호자 또는 법정 대리인이며 필요 서류는 신청자의 신분증,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대리인의 경우 관계 서류가 필요하겠..

굴전만들기. 날추울땐 굴전이지.. [내부링크]

2022.01.18 - [잘먹기/소꿉장난] - 육전만들기. 소고기 육전 육전만들기. 소고기 육전 날이 춥다. 추운날 밖에서 오돌오돌 떨다가 따듯한 전에 소주 한잔 먹으면 그거만큼 기가막힌 저녁이 없다. 그래서 육전을 만들기로. 소고기 육전을 만들건데 육전용 부위를 고민하지 말고 그냥 catchbass.tistory.com 육전도 만들어 먹어 보았으니, 이제 굴전이다!! 날이 추우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많이 있지만 향도 좋고 맛도 좋고 호불호도 갈리는 굴이 짱이지. 굴은 날로 먹어도, 구워먹어도, 쪄먹어도 밥에 넣어 먹어도, 국에 넣어먹어도, 라면에 넣어먹어도 여튼 벼래 별짓을 다 해서 먹어도 잘 어울린다. 여튼 이번엔 굴전. 굴전 그까이꺼 뭐 어려울거 없다. 손만 좀 시렵다 싶으면 완성되는게 굴전. 굴 한..

탈모약 먹는다. 탈모일기. 탈모성지 [내부링크]

다소 혐오스러울수 있는 사진이 포함되어 있으니 노약자 및 임산부는 뒤로가기를 눌러 주세요. 나는 27살즈음 처음으로 탈모라는것을 알게 되었다. 잘 알고 지내던 거래처 여직원이 거울 두개를 대주며 너 머리털 다 빠졌다 대머리 놈아 라고 말해서 처음 알았다. 충격의 도가니탕이였다. 나는 머리숱이 너무 많아서, 미용실 가면 숱을 있는대로 다 쳤었는데 내가 탈모라니.. 바로 피부과를 쫒아갔다. 프렌차이저 피부과였는데, 들어가자마자 코디네이터가 다가오더니 일주일에 한번 180만원짜리 3개월 코스 탈모치료를 권하더라. 뭐 일단 돈도 없고 시간도 없으니, 못할거 같다 하고 의사새끼를 만났다. 이새끼 보자마자 첫마디가 아 이거 치료 안하실꺼에요? 그럼 머리 다 빠질꺼에요? 였다. 기분이 매우 나빠서 네 다 빠질께요 하..

미스트플레이. 게임 앱테크 MISTPLAY [내부링크]

어짜피 하는 게임. 비록 재미는 없고, 양산형 게임도 많고 광고 엄청나게 때리는데 막상 해보면 광고와 전혀 다른 내용을 가지고 있는 게임. 근데 그래도 뭐 요즘 모바일게임 다 거기서 거긴데 이왕 하는 게임 푼돈이라도 쥐어보자. 미스트플레이가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게임을 즐기다 보면 포인트를 획득. 일정 포인트가 쌓이면 기프트카드로 교환 할 수 있다 현재 게임 내에서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버뮤다 어드벤처라는 쌩판 처음 보는 게임을 설치해 보았다. 구글 플레이를 거쳐서 설치를 누르면 다시 앱으로 돌아와 요런 화면을 띄우고 어플이 실행이 된다. 설치 후 다음에 다시 게임을 실행할 때도 반드시 미스트플레이를 통하여 실행을 하여야 게임 포인트가 적립이 된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

육전만들기. 소고기 육전 [내부링크]

날이 춥다. 추운날 밖에서 오돌오돌 떨다가 따듯한 전에 소주 한잔 먹으면 그거만큼 기가막힌 저녁이 없다. 그래서 육전을 만들기로. 소고기 육전을 만들건데 육전용 부위를 고민하지 말고 그냥 마트 가면 육전용 고기라고 팩에 넣어서 판다. 한팩 샀다. 집에 가져와서 키친타올 위에 올려놓고 살며시 핏물을 제거해준다. 한장 한장 잘 떼어서 올려놓는게 노가다다. 벌써 사먹을걸 이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간장 1 엄빠숫가락 미림 0.5 엄빠숫가락 참기름 0.5 엄빠숫가락 후추후추 섞어서 밑간을 해준다. 밑간 하기전에 칼등으로 고기를 두드려 패주면 좋긴 한데 귀찮다. 패스. 보통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는데 요렇게 하면 좀 야들야들한 느낌이 들어서 좋다. 밑간 할때는 양념을 붓으로 살살 발라주면 좋다. 너무 많이 묻..

물회 만들기. 집에서 물회양념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광어 필렛 500g 를 시켰더니 너무너무 많이 남았다. 선택지는 초밥, 회무침, 생선까스 등등이 있었지만 날이 너무 덥기에 물회를 선택하였다. 막회 느낌으로 필렛을 마구마구 썰어 주었다. 많다. 아주 좋다. 사먹는 물회보다 몇배나 회가 많이 들어있지 않겠느가 풀떼기 준비해 주었다. 역시 회와 함께 먹다 남은 깻잎 썰어주었고 무순, 적채, 오이, 당근, 무쌈 준비해 주었다. 무쌈이 있으면 좋아요. 양념만들때. 이게 뭔가 국물만 좀 놓으니까 느낌이 영 좋지 않은데.. 어쨌던.. 적어보겠다. (단위 : 엄빠숫가락) 참기름 2, 고추장 3, 미림 2 올리고당 3, 고춧가루 2, 식초 6 된장 1/2 통마늘 5개 잘게잘게 다져주었고 생강 요만큼 잘게잘게 다져주었다. 청양고추 3개도 잘게 썰어 넣어주었다..

도리뱅뱅이 해먹기. 왠만하면 사서 드세요 ㅋㅋㅋ [내부링크]

금강휴게소. 금강유원지에서 먹을만큼 잡아온 빙어를 2021.07.27 - [꽝조사낚시일기] - 금강휴게소 피래미? 빙어낚시 여튼 도리뱅뱅이 이제 손질해서 도리뱅뱅이를 해먹어 보도록 하겠다. 라는 마음으로 시작. 사실 비늘 안치고 내장도 안빼도 된다고 하는데 혹시 내장이 쓸까 싶어.. 또 비늘이 자꾸 입에 걸릴까 싶어 비늘도 치고 내장도 빼주기로 했다. 50마리 정도 잡았는데 애들이 작으니까 내장 빼고 비늘치는데 진짜 너무너무 힘들다. 비늘은 대충 칼로 슥슥 긁어주고 내장은 항문부터 아가미 밑까지 살짝 따 주고 엄지손가락 넣어서 스윽 밀어주면 잘 빠지긴 한다. 집까지 잘 살려왔기 때문에 피가 많이 고여 있는 놈들은 없었다. 애초에 작아서..피가 얼마나 있겠냐 만서도. 이미 여기서 힘듬을 느꼈다. 혹시 도리..

금강휴게소 피래미? 빙어낚시 여튼 도리뱅뱅이 [내부링크]

간만에 평일 대낮에 와이프를 괴롭히기로 하였다. 나의 미친생각. 금강휴게소에 가서 빙어인지 피래미 인지를 잡아서 가져와 손질해 도리뱅뱅이를 해먹자. 와이프는 별생각 없이 오케이 해주었고 그렇게 이 뜨거운 대낮 오후 2시경부터 빙어낚시는 시작되었다. 금강유원지 주변에 가면 차에서 판다. 이건 3천원. 어짜피 다 쓰지도 못한다. 안사는걸 추천한다. 이게 없다고 고기가 안잡히는건 아니다 있으나 없으나 똑같이 잡힌다는것을 금방 깨닫게 되지만 혹시나 싶어서 사는게 사람 마음. 이것은 채비다. 도깨비채비라고 많이 한다. 맨 밑에 밑밥통이 달려있고 그 안에 밑밥을 넣어주면 된다. 바늘은 매우 작다. 미늘이 없다. 그래도 털리는 일은 거의 없으니 크게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 혹시 꺽지라도 물어주면 모를까.. 밑밥통은..

더폴. 메타코인 백신관광 이야기 [내부링크]

코로나가 너무너무 장기화가 되어가는 정도가 아니라 더 확산되어 가는 상황이다. 오지 않을것만 같았던 거리두기 4단계가 일부 지역에서 시행되기도 하고 전국적으로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되는 등 더욱더 심각해 지는 상황. https://creator.thepol.com/shortlinks/9e5bb7fd-b60d-422e-bd9b-a72d32ab7cc5 백신 접종하러 해외로 백신 관광 [THEPOL] 블록체인 기반 투표/조사 creator.thepol.com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안정성 문제로 백신을 맞겠다는 사람이 적을줄 알았으나, 시작하자마자 엄청난 예약률을 보이고 많은 사람들이 접종을 하였으나, 턱없이 부족한 실정. 이후 군 관련하여 접종하겠다고 미국한테 뜯어낸 얀센백신으로 예비군 대상 접종 하였지만 역시..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배경이 되었던 군사작전은 [내부링크]

7월 5일 장마예보가 있는 월요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는 다음 영화 의 배경이 되었던 군사작전은 무엇인가요? 라는 문제가 출제되었다. 군대댕길때 틈만나면 모아놓고 보여주던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톰 행크스가 주연을 맡은 1998년에 나온 전쟁영화이다. 제 2차세계대전중의 실제 전투를 배경으로 라이언이라는 병사를 구하기 위한 구출부대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노르망디 상륙작전은 2차 세계 대전 당시에 연합군이 1944년 6월 6일 나치가 점령하고 있는 프랑스에 위치한 노르망디에 감행한 상륙작전이다.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성공으로 연합군은 8월 25일 파리를 탈환 8월 29일까지 계속된 노르망디 상륙작전은 제 2차 세계대전을 연합군의 승리로 가져오게 되는 결정적인..

남한과 북한의 법정 공휴일 중 날짜가 같은 날이 있다. [내부링크]

7월 2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매일매일 퀴즈 풀고 포인트 10포인트씩 적립하는 즐거움이 있다. 남한과 북한의 법정 공휴일 중 날짜가 같은 날이 있다.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북한도 나름 공휴일이 많이 있는듯 한데 휴일마다 열병식이니 뭐니 해대니 사실 쉬어도 쉬는 맛이 아닐듯 하긴 하다. 북한은 1월 1일 설날을 양력으로 지낸다. 2월 16일 김정일 생일 4월 15일 김일성 생일 5월 1일 로동절 7월 27일 조국해방전쟁 승리 기념일 조국해방전쟁은 6.25전쟁을 의미한다. 이 외에도 많은 법정 공휴일이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과 겹치는 날은 딱 하루가 있다. 바로 8월 15일. 우리는 광복절 북한은 조국해방의 날 이라고 명칭하고 있다. 북한은 김일성의 해방운동을 주로 설명하고 있다. 역사에 맞지 않는..

동학농민운동에 대한 출병 문제로 한반도 일대에서 [내부링크]

7월 1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7월이 시작하는 날부터 역사적인 문제가 출제 되었다. 동학농민운동에 대한 출병 문제로 한반도 일대에서 발발한 청일전쟁의 결과로 체결된 강회 조약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이다. 구한말 시기엔 진짜 무슨 조약 무슨 조약 이 하도 많이 체결이 되어 시험볼때 줄줄줄 외우는 고생이 많았었다. 그러고보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그러니까 청나라 역시 여러 열강들에게 뚜드려 맞으면서 많은 조약을 체결했다. 황푸조약은 청나라와 프랑스간에 맺은 수호통상조약이다. 프랑스가 가만보니 영국도 미국도 여러가지 조약을 토대로 청나라에서 이권을 챙기는듯 하자 잽싸게 군함을 파견해서 일방적으로 혜택을 받게 하는 조약을 체결한것이 황푸조약이다. 즈푸조약은 영국과 청나라가 체결한 조약으로 아편..

에어드랍 받기 칠리즈 채굴 해보자 [내부링크]

한동안 최고점만을 향해서 달려가던 비트코인이 4천 초반때까지 무너지면서 알트들도 함께 무너져 내리기 시작했다. 안타까운 도지 800층 소리지르는분들부터 이제 도미넌스가 무너지면서 시즌 2는 끝난것 아니냐 라는 말도 심심치 않게 흘러 나오고 있다. 올 초부터 돈복사가 이런것이다만 보여주던 코인 시장의 급격스런 몰락은 뒤늦게 성공한 사람들의 상황만 쳐다보고 들어온 코린이들을 힘들게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시즌 2는 살아있다고 보는 사람도 많고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게 트레이딩 시장이니 만큼 이래저래 수익을 보는 사람도 많은듯 하다. 그리고 또 언제 갑자기 급 상승 할지 모르는 코인시장이니, 개미들은 조용히 준비하는것도 방법중에 하나인듯하다. 그중에 하나인 칠리즈를 채굴할 수 있는 소시오스 어플을 소개하고자..

찰흙 빚어서 도자기처럼 구운 조소 공예를 무엇이라 하나요? [내부링크]

6월의 첫날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는 찰흙 빚어서 도자기처럼 구운 조소 공예를 무엇이라 하나요?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테라코타의 어원은 라틴어 - 이탈리아어 이다. 테라는 땅, 흙 이라는 뜻이고 여기에 굽다 라는 뜻의 코타가 붙어 만들어진 말이다. 원래 뜻대로 라면 도자기 처럼 만드는 모든 조소를 총 칭 하는 말이나 그냥 찰흙으로 만들어진 모든 작품을 말하기도 한다. 주로 찰흙으로 뭔가를 빚어서 이를 불에 구워 만들어 내는것을 테라코라고 한다. 원시시대에 모닥불 옆에 두었던 토기가 단단해지고, 물에 풀리지 않는 것을 보고 자연스럽게 깨닫고 만들기 시작했다고 추측 한다고 한다. 우리가 쉽게 알 수 있는 테라코타 작품은 진시황릉에서 발견된 병마용갱 이 테라코타가 된다. 또 박물관에 가서 보는 토기..

해방 직후부터 6.25 한국전쟁까지를 배경으로 한 소설 광장의 작가 [내부링크]

5월의 마지막날인 5월 31일 월요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는 해방 직후부터 6.25 한국전쟁까지를 배경으로 한 소설 광장 의 작가는 누구일까요?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바다는, 크레파스보다 진한, 푸르고 육중한 비늘을 무겁게 뒤채면서, 숨을 쉰다. 로 유명한 고등학교 다닐때 모의고사에 자주 출제 되었던 소설인 광장은 남북한의 이념 대립과 그 사이에서 파멸해 가는 한 개인의 모습을 표현한다. 남북한 이념 문제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논의를 한 최초의 소설로 평가 받는다. 작가가 열번 이상 수정한 작품으로 표준어로의 수정, 한자어에서 고유어로의 수정이 많으나, 어휘 외에도 내용도 수정을 하였다고 한다. 광장의 작가인 최인훈은 1936년 함경북도 회령에서 태어나 6.25전쟁 당시 월남 하였고 1959년..

과학의 측정 단위 테라 엑사 페타 중 가장 큰 수치의 것은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5월 28일 오늘의 퀴즈 과학의 측정 단위 테라, 엑사, 페타 중 가장 큰 수치의 것은 페타 이다.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어렸을때는 맨날 킬로바이트, 메가바이트 얘기하다가 어느날 기가바이트를 논할때 충격적이였었는데 이제는 테라바이트는 너무도 당연한 시대가 도래하였다. 테라는 10의 12제곱을 나타내며 그리스어 TERAS 에서 유래 되었다. 1조 라고 생각하면 된다. 컴퓨터에서는 1TB가 931GB로 보이게 된다. 이는 컴퓨터에서는 저장용량을 2진법으로 계산하는데 제조사에서 홍보할때는 10진법으로 홍보하기에 생기는 오차. 페타는 10의 15제곱을 나타낸다. 1,000조에 해당한다 기호는 P 인데 반드시 대문자로 표기해야 한다 소문자료 표기할 경우 10의 -12제곱인 피코를 표현하게 된다. ..

다음 중 국제연합(UN)의 마크와 관계 없는 것은? [내부링크]

2021년 5월 27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는 다음 중 국제연합(UN)의 마크와 관계 없는 것은? 이라는 문제 이다. 유엔(United Nations, UN) 은 국제 협력을 증진하고 세계 평화를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 기구 이다. UN은 6개의 주요 기관이 존재한다. 국제 사회의 주요 현안을 처리 하는 '유엔 총회' 국제 사회의 안보, 국제 평화를 위협하는 사안에 대해 논의 하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국제 사회 및 경제 개발을 촉진하고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유엔 조직을 관리하는 행정기구 '유엔 사무곡' 나라간의 갈등을 국제법에 의거 사법 판결을 내리는 '유엔 국제사법재판소' 국가가 자체적으로 정부를 수립할 능력이 없을 경우 신탁통치 관리 하는 것을 주 업무..

프리마돈나는 18세기 오페라의 기본이 되는 배역 명칭으로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5월 26일 오늘의 퀴즈 문제는 프리마돈나는 18세기 오페라의 기본이 되는 배역 명칭으로 주역 남성가수를 뜻한다. 라는 문제가 O/X 문제로 출제가 되었다. Prima Donna 이탈리아어인 프리마돈나는 한국에서는 프리 마돈나 로 읽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은 프리마 돈나 로 읽는것이 올바르다. 주역 남성가수의 경우 프리모 우오모 (Primo uomo) 라고 부르며 테너 인 경우가 많다. 주역 여성가수를 프리마 돈나 로 부르며 오페라에서 가장 중요한 소프라노 가수이다. 19세기 이후에는 프리마돈나는 오페라에 국한되자 않고 많은 분야에서 출중함을 나타내는 여성을 가리키는데 사용되기도 하였고 질투심 많고 변덕스러운 여성을 일컫는 말이 되기도 한다. 오페라에서 제 2의 여성가수를 세콘다 돈나(Secon..

다음 중 가장 큰 가치를 지닌 미국의 동전 화폐는?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5월 25일 오늘의 퀴즈 문제는 다음 중 가장 큰 가치를 지닌 미국의 동전 화폐는? 이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우리나라처럼 50원, 100원, 500원 느낌의 25센트, 10센트, 5센트, 1센트 라고 부르고 있는 미국이지만, 동전 자체를 칭하는 이름도 가지고 있다. 미국 영화나 드라마 등을 보면 자주 나오는 표현이기도 하다. 니켈은 원자번호 28번..아니고 화학시간에 배웠던 그 니켈이 아니라 미국의 5센트 짜리 동전을 이야기 한다. 근데 이 동전이 니켈이 된 이유는 다른 동전에 비해 니켈의 함유랑이 많아서 라고 한다. 값이 비싼 니켈은 동전을 만들때 구리와 섞어서 만들게 되는데, 다른 동전보다는 비율이 높은가 보다. 니켈. 5센트 동전에는 미국의 제 3대 대통령인 토머스 제퍼슨의 초상화, ..

달과 지구의 거리가 가장 가까워질 때 볼 수 있는 크고 밝은 보름달 [내부링크]

5월 18일 내일은 기쁘게도 쉬는날.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는 달과 지구의 거리가 가장 가까워질 때 볼 수 있는 크고 밝은 보름달을 가리키는 말은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아무래도 가까이서 보면 달이 크게 보일테니까 한달에 한번 정도 달이 지구에 유난히 근접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달이 만월. 즉 보름달인 경우가 있다 이를 가리키는 용어인것. 반대되는 현상으론 미니문 이 있다. 이 경우에는 달이 지구에서 가장 멀 때 를 뜻한다. 미니문이라는 말은 잘 들어본적 없는 이유는 지구에 미치는 영향이 별로 없어서 아무도 안떠들어 주니까.. 슈퍼문은 달이 지구와 가까워 지기 때문에 조석의 차이에 영향을 주기 시작한다. 바닷가에서 지대가 낮은 곳은 슈퍼문이 뜨는 날 침수 피해가 나타나기도 한다. ..

일반상식퀴즈 193회차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93회차 문제 축구 경기에서 카메라가 찍은 영상으로 경기 과정을 판독하는 시스템을 무엇이라 하나요? 가 첫번째 문제 이다. 주심의 판독을 도와주는 비디오 시스템으로 현재 야구, 배구 등에도 도입되어 있다. 야구와 배구와는 다르게 축구는 감독이 요청할 수 없으며, 주심이 직접 신청하거나, 부심이 주심에게 요청할 시에만 비디오 판독을 진행한다. 축구에서는 패널티킥 득점장면 레드카드(퇴장) 경고선수 확인 시에만 사용을 하고 있다. 두번째 문제는 미국의 발명가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는 토마스 에디슨이 발명하지 않은 것에 대한 문제가 출제 되었다. 우리가 어렸을때 그토록 읽었던 위인전에서의 에디슨과 나중에 커서 알게된 에디슨은 참 너무도 다른 부분이 많아서 놀라웠다. 사실 이 문제는 굉장히..

죽은 시인의 사회 현재의 순간을 소중히 여기라 카르페디엠 [내부링크]

2021년 5월 17일 월요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소중한 10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문제는 죽은 시인의 사회 영화에서 키팅 선생이 제자들에게 현재의 순간을 소중히 여기라 는 의미로 했던 말은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가 출제되었다. 죽은 시인의 사회는 권위주의적 교휵 현실의 폐혜에 관해 다룬 영화로 학교 교육 및 부모가 바라보는 내 자녀의 교육관 등에 대한 비판도 담고 있어서 한번쯤 깊게 생각하며 감상해볼 영화이다. 아이비리그를 목표로 하는 고등학교에서 영문학 교사로 부임한 존 키팅은 오자마자 학생들에게 카르페디엠 정신을 가르치며 자유분방한 모습을 보인다. 카르페디엠은 라틴어로서 오늘을 즐겨라 라고 해석하는편이 많다. 노세 노세 젊어서 노세 정도로 생각하는것이 좋다는 의견도 많다. 아디오스 아미고는 잘가..

임신 중인 아내와 함께 남편 역시 다양한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5월 14일 오늘의 퀴즈. 임신 중인 아내와 함께 남편 역시 다양한 심리적, 육체적 증상을 아내와 똑같이 겪는 현상을 뜻하는 용어는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가 나왔다. 예전에 형들이 결혼하고 형수가 임신을 하면 형들이 더 살이 찌는 모습을 보면서 니가 임신했냐 라고 많이 놀렸었는데 형들 말로는 같이 입덧도 하는 경우도 있고 여러가지 일들이 발생한다 해서 뭐 그런게 다 있나 했었는데 이게 문제로 나오다니 놀랍고 놀란 일이다. 알을 낳다 라는 뜻의 프랑스어 couver 에서 유래한 쿠바드 증후군이라는 말은 환상임신, 동정임신 등의 말과 함께 쓸 수 있다. 아내가 임신을 하게 되면 입덧, 요통, 체중증가, 메스꺼움 등을 함께 느끼게 되는데 보통 모계사회나 처가살이가 보편적인 사회에서 더 흔희 눈에 띈..

세계보건기구 WTO에서 권장하는 나트륨 1일 섭취 권고량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5월 13일 오늘의 퀴즈 세계보건기구 WTO에서 권장하는 나트륨 1일 섭취 권고량은 얼마일까요? 라는 문제가 나왔다. 나트륨. 그러니까 소금 짜게 먹지 말아야 한다 싱겁게 먹어라 성인병 생긴다 등등 늘 듣는 이야기 이다. 대한민국의 경우 엄청 짜게 먹는다 나트륨 섭취량이 많다 고 날이면 날마다 매스컴에서 홍보 한다. 마치 물부족 국가인것처럼. 나트륨 섭취량이 많은 나라 순위를 정리한 표가 나와있다. 우리나라는 어디 가있는지도 모르겠다. 우리나라에서 얼마전 발표한 내용은 2013년 4583mg 에서 2018년 3274mg 까지 낮아졌다. 그런데 이거 도대체 어떤 방식으로 조사하는지 궁금하긴 하다. 여튼 아무래도 우리는 국, 찌개 등을 매 끼 먹고 전체적으로 반찬이 짱아찌 느낌이 많으니 이것저것 ..

다음 중 덴마크의 조립식 블록 장난감 레고의 어원 [내부링크]

5월 12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다음 중 덴마크의 조립식 블록 장난감 브랜드 레고 Lego 의 어원은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어린시절 생일날이나 어린이날 큰 레고 선물을 받고 제대로 조립 하기 보다는 이리 저리 막 끼워 맞추다가 나중에 정리 제대로 안해놓고 엄마가 발로 밟고 아픈만큼 나의 등짝을 손바닥으로 터치 해 주었던 기억이 나는 장난감. 레고는 무슨 뜻인가 알아보자. 레고는 덴마크의 목수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얀센 이라는 사람인데 이름의 유래는 덴마크어로 leg godt 라이 커트 를 줄인것. 재미있게 놀다(play well)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말이다. 레고의 최고 장점은 아무래도 엄청난 호환성이 아닐까 싶다. 어렸을때 가지고 놀던 레고나, 지금 조카가 가지고 놀고 있는 레..

얌전히 있지 못하고 철없이 촐랑거리다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를 매일매일 맞추면 포인트리를 10포인트씩 적립해 주는데 이걸 열심히 모아놓고 네이버 페이로 옮겨서 활용도 가능하다. 매일매일 하면 포인트도 얻고 상식도 얻고 나쁘지 않지. 그래서 5월 11일 오늘의 퀴즈 문제는 얌전히 있지 못하고 철없이 촐랑거리다 를 뜻하는 아름다운 우리말은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가 출제되었다. 나 아닌가.. 좀 까불 거리고 하면 주변에서 아 좀 나대지 말고 있어!! 라는 말 듣지 않나 쉽게 풀어 볼 수 있을듯 한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이다. 오늘의퀴즈 문제의 보기는 전부 나를 지칭하는것 같아서 뭔가 기분이 좋지 않다. 덤벙대다 는 들뜬행동으로 아무 일에나 함부로 서둘러 뛰어드는것을 뜻한다. 덤벙대는 버릇좀 언제 고칠래! 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덜렁대다 는 매..

실날같이 가늘게 퍼진 구름 [내부링크]

5월 10일 월요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인 실날같이 가늘게 퍼진 구름을 무엇이라 하나요 라는 문제에 대한 정답을 알아 보자 요 몇일 황사니 뭐니 해서 하늘에 예쁜 구름 보기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라도 구름을 느껴보면 좋겠다. 구름은 공기중에 있는 수분이 엉겨 붙어 미세한 물방울이나 얼음 결정의 덩어리가 되어 공중에 떠 있는 것으로 구름의 색은 구름을 이루고 있는 물방울과 얼음덩어리가 빛을 산란 흡수 하는 양에 따라 정해지는데 일반적으로 구름의 고도와 두께에 의존하게 된다. 매지구름은 곧 비를 뿌릴 구름을 말하는 순 우리말이다. 매지구름은 밀려 오는 속도가 매우 빠르며 소나기를 잔뜩 머금고 와 사람들이 미쳐 피하기도 전에 마구 비를 뿌려대는 구름이다. 모루구름은 참 진짜 모루 처럼 생겼다. 모루는 대..

코인 에어드롭 정보. 클레이튼(KLAY) [내부링크]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관련 자회사인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은 디앱을 만들기 위한 플렛폼이다. 클레이튼은 사용자의 인터페이스와 경험의 최적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것이 목표이다. 아무래도 대기업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사업이기 때문에, 확실히 믿음이 가는 클레이튼이 이번 친구초대 이벤트를 통하여 에어드롭을 진행한다. klipwallet.com/?target=/klip-event/invite-friends-popup2%3FklipId%3DKMDdlYmY2MzBpbnZpdGVyMzY4MTA1 디지털 지갑 Klip 디지털 자산을 쉽고 안전하게 klipwallet.com 초대 링크를 통하여 카카오 코인 지갑인 KLIP 를 사용하게 되면 현 시점 코인마켓캡 기준 한화 1684원 을 기..

조선 5대 궁궐 중 큰 복을 누리리 라는 뜻. [내부링크]

3월 2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는 조선 5대 궁궐 중 [큰 복을 누리리]라는 뜻으로 지어진 정궁으로, 임진왜란 때 전소된 후 고종 때 중건된 궁은 [창덕궁]이다.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조선 5대 궁궐은 경복궁, 창경궁, 창덕궁, 덕수궁, 경희궁 이다. 경복궁은 정도전이 이름을 지었으며, 시경 주아편에 나오는 '이미 술에 취하고 이미 덕에 배불렀어라. 임시이여, 만년동안 큰 복을 누리소서.' 旣醉以酒 旣飽以德 君子萬年 介爾景福 기취이주 기포이덕 군자만년 개이경복 중 경복을 따서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경복궁에 포함되어 있는 근정전, 사정전, 강녕전, 교태전 등 주요 전각들의 이름도 모두 정도전이 붙였다고 한다. 임진왜란때 소실되었으나, 흥선대원군이 재건해서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다. 창덕궁은 1..

세팍타크로는 우리나라의 족구와 비슷한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2월 26일 오늘의 퀴즈 문제는 세팍타크로는 우리나라의 족구와 비슷한 스포츠 경기로, 1990년 북경 아시안 게임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우리나라에는 2000년부터 전국체육대회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다. 라는 O/X문제가 출제 되었다. 세팍타크로는 정말 족구와 비슷하지만 뭔가 무협지에서 본듯한 동작으로 선수들이 날라 다닌다. 흉내내기도 어려워보이는 동작들인데 주로 동남아 등지에서 행해진다. 세팍 은 말레이인도네시아어로 '차기' 라는 뜻이고 따끄로 는 태국어로 '공' 이라는 뜻이다. 말레이시아와 태국이 서로 세팍 이다 따끄로다 갈등이 심해지자 아예 그냥 세팍타크로로 만들어 버렸다. 아시안게임에서는 1990년 베이징 아시안 게임에 처음으로 정식 종목 채택되었다. 이후 아시안 게임 연맹회장이 카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내부링크]

2월 25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다음 중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 아닌 것은? 에 대해서 알아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은 유네스코에서 미래에 전달할만한 인류 보편적 가치가 있는 자연이나 문화를 보존하기 위해서 지정하는 유산을 말한다. 세계유산은 문화유산, 자연유산, 복합유산 으로 구분된다. 최근 우리나라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연등회를 등재 하였다. 2020/12/17 - [공부잘하기] - 연등회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확정 연등회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확정 신라 진흥왕 12년 첫 시작된 연등회는 봄에 열리는 국가적 행사로 겨울에 열리는 팔관회와 함께 고려시대까지 이어져왔던 행사이다. 태조 왕건은 훈요10조에서도 팔관회와 연등회를 계속 이어갈 catchbass.tistory...

서울 최대 규모의 백화점 [더현대 서울]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월 24일 문제는 서울 최대 규모의 백화점 [더현대 서울]이 2월 26일 오픈합니다.[더현대 서울]이 오픈하는 장소는 "여의도"이다. 에 대한 O/X 문제로 출제 되었다. 뭐 어디 오픈하는지 나는 당최 알 길이 없으므로 힌트 보러가기를 눌러 주었다. 더현대서울 그랜드 오프닝 이라고 써있고 밑에 21.2.26 여의도 라고 써 있는것이 여의도에 오픈하는것이 맞나 보다. 여의도는 쓰레기들이 모인 집이 있고 벚꽃이나 보러 가는 곳이였는데 이런게 생기나 보구나.. 그래서 오늘의 정답은 O 인가보다. 서울 최대규모의 백화점 더현대 서울이 있는 장소는 여의도가 맞다. 그래서 O 쓸말이 없네;;

서울의 사대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내부링크]

2월 23일 급격히 떨어진 온도에 몸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다음 중 서울의 사대문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습니다. 사대문은 조선시대 서울 네 방향에 세운 성문을 말하는데 사대문도 있지만 그 중간을 이어주는 사소문도 존재한다. 현재 서대문의 경우 1915년 일제의 도시계획으로 인하여 철거 되었다. 마찬가지로 서소문도 멸실된 상태 이다. 동대문인 흥인지문은 태조때 도성을 수축하면서 건설되었다. 본디 흥인문이였으나, 1869년 개축하면서 땅의 기운을 돋우기 위해 지 자를 보강하여 흥인지문이 되었다 한다. 돈의문은 서대문으로서 일제강점기인 1915년 일제의 도시계획에 따른 도로 확장을 핑계로 철거, 지금은 흔적조차 찾을 수 없다. 1711년 숙종때 고쳐 지으라..

압구정 맛집 창해 생아구찜생골뱅이 [내부링크]

쌀쌀한 날씨엔 아무래도 뜨끈한 국물이가 생각나는것이 국룰. 압구정역 근처에 기가 막힌 생아구찜 집이 있다고 해서 같이 일하는 이사님과 함께 방문해 보기로 하였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 마자 너무너무 반갑게 맞아 주시는 사장님. 순간 나 단골인줄 알았다;; 처음왔는데 아구찜 보다는 아무래도 국물 감성이어서 생 아구탕을 먹어야지 생각했다. 들어가서 이런저런 업무 얘기를 나누는 중 정갈한 밑반찬 깔려 주시고. 근데 생채 맛있었다. 사실 생채 맛집일수도 있다. 두런 두런 얘기 하는 중 미나리가 잔뜩 얹어진 생아구탕이 드디어 나왔다. 일단 비주얼부터 압구정 맛집이다. 사실 아구는 뭐 별로 먹을거 없기때문에 셋이 왔지만 제일 큰 대 사이즈로 주문 하였다. 아구는 원래 마산 이쪽에서는 잡히면 버리고.. 거지들이 줏어다..

골프에서 한 선수가 활동기간 중 시즌에 상관없이 [내부링크]

골프에서 한 선수가 활동기간 중 시즌에 상관없이, 4대 메이저타이틀에서 모두 우승하는것을 무엇이라 하나요? 2월 22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가 출제 되었다. 4대 메이저 타이틀은 남자의 경우 브리티시 오픈 마스터즈 오픈 US오픈 PGA 챔피언쉽 으로 되어 있고 여자의 경우 US여자오픈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쉽 ANA 인스피레이션 AIG 여자오픈 으로 되어 있다. 남자 선수는 1935년 진 사라센이 프로골프 최초로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고 이후 벤 호건, 게리 플레이어 잭 니클라우스, 타이거 우즈 등이 달성하였다. 여자선수의 경우 루이스 석스, 미키라이트, 팻 브래들리 줄리 잉스터, 캐리 웹, 아니카 소렌스탐 그리고 2015년 대한민국의 박인비 선수가 달성하였다. 오늘의 퀴즈 정답은 커..

금강산의 겨울 명칭 [내부링크]

북한의 강원도에 위치한 산. 한반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평가 많은 문학과 예술의 배경이 되었던 산이다. 지금 우리는 남북 분단으로 인하여 찾아갈 수 없지만, 예전 1998년 말부터 2008년까지는 방문이 가능하였었다. 그래서 나도 어렸을땐, 어른 되면 금강산을 꼭 가보겠다 생각하였었지만 2008년 금강산 관광객 피살사건으로 인하여 관광이 중단되면서, 그냥 해외여행이나 가기로 마음 먹었다. 금강산은 금강산과 그 주변에 있는 산을 모두 표현하는 금강산 찾아가자 1만2천봉 이라는 동요를 떠오르게 하는 산이다. 특히 계절별로 이름이 따로 있기로도 유명한데 2월 19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로 출제되었다. 다음 중 금강산의 겨울 명칭은 무엇일까요? 이는 금강산이 계절마다 보여주는 풍경이 각각 다르기 때..

기술복제시대에 들어서 예술작품의 아우라가 [내부링크]

2월 17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기술복제시대에 들어서 예술작품의 아우라가 상실된다고 주장한 학자는 누구일까요? 라는 퀴즈에 대한 정답을 알아보자. 발터 벤야민은 독일의 작가이자 문예 평론가 이다. 독일제국과 나치 독일을 직접 경험하였고 이는 발터 벤야민의 사상 체계를 형성하는데 영향을 주었다. 발터 벤야민이 저술한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은 기술복제시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사진기술의 발달과 철도의 발달을 통한 영상기술의 발달에 따른 예술의 본질적 변화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사진기술의 발달은 기존에 회화예술이 가지고 있던 아우라의 붕괴를 초래한다고 설명하였다. 2월 17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로 출제된 기술복제시대에 들어서 예술작품의 아우라가 상실된다고 주장한 학자는 누구일까요?? 라는 문제의 정..

KB국민카드에서 신규 오픈한 KB국민카드 [내부링크]

2월 16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는 KB국민카드에서 신규 오픈한 KB국민카드 고객 전용 직영 쇼핑몰 이름은 [국카mall]이다.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O / X 문제로 출제된 오늘의 문제. 답을 알기 쉽지 않기 때문에 힌트가 들어 있는 링크를 클릭해 보았다. 모르면 역시 힌트가 짱이지. 힌트 링크를 누르자 마자 국카mall 앱 설치를 하라고 팝업창을 띄우는게 아무래도 오늘 문제의 정답은 국카mall이 맞는듯 하다. 그래서 O 를 누르고! 정답을 제출해 보았다. 2월 16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의 정답은 O입니다~

인터넷 검색 엔진에서 검색되지 않고, [내부링크]

2021/02/15 - [앱테크/리브메이트] - 업무 시간에 주식,게임 등 업무 이외의 용도로 2월 3주차 리브메이트 일반 상식 퀴즈 180회차 문제 총 3문제 다 맞추면 30포인트나 얻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찬스. 놓치면 안된다. 첫번째 문제는 인터넷의 지하세계라 불리는 다크웹 에 관한 문제가 출제 되었다. 한동안 문제 되었던 웰컴 투 비디오 가 다크웹에서 서비스 되던 페이지였다. 한국인이 운영하던 아동성착취사이트 인데 이런거 궁금하다고 다크웹에 접속하여 비트코인으로 결제 해 보는 바보같은 일은 하지 않으면 좋겠다. 서피스 웹이란 딥웹의 반대말로 우리가 접하고 있는 웹은 표층(Surface Web) 서피스 웹이 된다. 딥웹은 검색에 걸리지 않는 모든 사이트를 포괄하는 말로 다크웹과 혼동해서 사용하는 경..

업무 시간에 주식,게임 등 업무 이외의 용도로 [내부링크]

2021/02/15 - [앱테크/리브메이트] - 인터넷 검색 엔진에서 검색되지 않고, 명절 연휴가 끝났다..ㅠ 2월 15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업무 시간에 주식,게임 등 업무 이외의 용도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나요?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아 이거 내얘기를 왜 퀴즈로 출제하였는가 싶은 분들 많지 않을까 싶다 나역시 깜놀 하였다. 아니 당연히 업무시간에 똥싸고 업무시간에 주식하고 해야지 월급받으면서 똥싸고 주식하는건데 이런걸 퀴즈라고 내다니.. 싱커스족은 아이를 낳지 않고 맞벌이를 하다가 비교적 일찍 은퇴를 하고 노후생활을 즐기는 부부를 말한다. 양육을 하지 않고 그 비용을 부부의 노후에 투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아이를 낳지 않는 다는점에서 비슷한 말들로 딩크, 핑크, 싱크, 딩펫..

어떤 문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무시하다가 [내부링크]

어떤 문제가 발행할 수 있는상황을 무시하다가 통제 불능의 위험에빠지게 되는 것을 무엇이라 하나요?라는 2021년 2월 10일연휴를 앞둔 수요일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에 대해 알아보자. 근데 오늘의 퀴즈 오타 이지 않나?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여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데;; 바넘효과란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성격 특성들을자신의 성격과 일치한다고믿으려고 하는 현상을 말한다. 19세기 미국의 엔터테이너바넘의 이름에서 유래 되었다. 바넘은 곡예단에서 사람의 성격을맞히는 일을 하던 사람으로 이 효과와 관련된 실험을 실시했던미국의 심리학자 포러 의 이름을 따서포러 효과 라고도 한다. 쉽게 생각하면점집에서 누가 욕하고 놀리면 화나지? 우와.. 어떻게 알았지..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다. 회색 코뿔소 는지속적인..

선거의 4대 원칙이 아닌것 [내부링크]

선거란 어떤 나라나 지역 등을 대표하는 자 등을 해당 조직의 구성원이 스스로 의사표시 하여 선출하는걸 말한다. 민주주의의 가장 기초적이며 가장 핵심적인 것이다. 투표와는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부분은 투표는 의사결정을 하는데 다수결로 하는 방법 중 하나인 것이고 선거는 대표자를 뽑는 행위를 말한다. 투표의 범위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2월 9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이 중요하디 중요한 선거의 4대 원칙이 아닌것은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가 나왔다. 대한민국의 선거 원칙은 대한민국 헌법 제 41조 1항 국회의원 선출 제 67조 1항에 대통령 선출 지방자치법 제 31조 지방의회의원 선거 제 94조 지방자치단체장 선거 에 기재 되어 있다. 선거의 4대 원칙 보통선거 일정 연령(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

달이 태양과 지구 사이에 놓여 지구에서 볼때.. [내부링크]

달이 태양과 지구 사이에 놓여 지구에서 볼때 달이 태양을 전부 또는 일부를 가리는 현상을 [월식]이라 한다. 라는 O/X 문제가 출제된 2월 8일 월요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이다. 태양과 지구 그리고 달이 만드는 신기하고도 재밌는 현상 일식과 월식에 관련된 문제가 출제 되었다. 전체가 다 가려졌다가 생기는 경우는 개기일식 또는 개기월식 이라 하고 일부만 가려졌다가 나타나는 경우는 부분일식 또는 부분월식 이라고 한다. 오늘도 10포인트를 획득하며 자그마한 상식도 얻어 보자. 지구가 태양 주변을 공전하고 달이 지구 주변을 공전하기에 태양 - 달 - 지구 형태로 배열이 될 때 달이 태양을 가려 생기는 현상을 일식 이라고 한다. 전 세계적으로 개기일식은 약 18개월을 주기로 한번씩 발생하게 되는데 그것을 볼..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급등 또는 급락하는 경우 [내부링크]

최근 주식시장 하면 삼성전자의 상승세와 공매도 금지 연장 결정 그리고 미국의 공매도 사태로 인한 게임스탑 사태 등이 최근에 가장 핫한 이슈사항이였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을 잘 투자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뉴스도 열심히 보고, 여러 사람들의 생각도 확인하는 주식 주식과 관련된 용어들도 알아 두면 나중을 위해서라도 참 좋다고 생각이 드는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월 5일자 문제에서 주식에 관련된 용어를 묻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급등 또는 급락하는 경우 주식매매를 일시 정지하는 제도를 무엇이라 하나요? 라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조금더 자세히 얘기 하자면 주가지수의 상하 변동폭이 10%를 넘는 상태가 1분간 지속될 때 현물과 선물 옵션 모두의 매매 거래를 중단시키는 제도를..

소수림왕 때인 372년 처음 세웠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학교 [내부링크]

소수림왕 372년 세워진 우리나라 최초의 학교를 묻는 2월 4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을 알아 보자. 소수림왕은 고구려의 제 17대 임금으로 소해주류왕 또는 해미류왕 이라고도 한다. 여러가지 업적이 많은 왕으로서 국사시험에 늘 출제가 되어 공시생이나, 수능 공부 할때 반드시 알아두면 좋은 소수림왕 이다. 삼국사기에 따르면 355년 태자로 책봉 고국원왕 뒤를 이어 371년 왕위에 오르게 되었다. 소수림왕 재위 2년째인 372년 승려 순도를 통해 최초로 불교를 전래 받았으며 이후 374년에 넘어온 승려 아도를 이불란사 를 창건, 머물게 하였다. 이는 우리나라 불교의 시작으로 평가 받고 있다. 소수림왕 372년 불교를 수용하였지만 이때 우리나라 최초의 학교를 세우게 되는데 소수림왕은 정신적 구심점으로 불..

컴퓨터를 많이 해서 손목이나 목이 아픈 증상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는 많은 업무를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게임, 정보습득, 학습 등등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로 인하여 갖가지 신체적, 정서적 장애를 초래하게 되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2월 3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서는 이 증상에 관련된 문제가 출제 되었다. 컴퓨터를 많이 해서 손목이나 목이 아픈 증상을 무엇이라 하나요? 가 2월 3일 오늘의 퀴즈 문제로 출제 되었다. 이 증상에 걸리게 되면 시력장애, 불면증, 신경통, 손, 목, 어깨 등에 관절통 증세가 나타나고 불임과 유산을 가져오게 되는 상황도 발생하게 된다. 보기에 나와 있는 ADD 증후군은 After downsizing desertification 의 약자로 남은자의 증후군. 대규모 구조조정 후 기업에 남은 구..

2월 2일 오늘의 퀴즈 비슷한 줄거리에, 모델을 교체하여 [내부링크]

날이 많이 추워진 21년 2월 2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를 알아보자. 이거 매일매일 문제 푸는 재미가 있다.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월 2일자 문제는 비슷한 줄거리에, 모델을 교체하여 찍은 여러 편의 광고를 한꺼번에 내보내는 형식의 광고는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가 출제되었다. 그래서 정답은!! 멀티스폿(Multi Spot) 광고 되시겠다. 멀티스폿 광고는 광고가 나오게 되면 광고를 보지 않으려 채널을 계속 돌리는 시청자들을 붙잡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 한편의 광고를 여기저기 채널에 계속 나오게 만든다면, 시청자들이 지루해 하게 되고 아 저 광고는 안나오는데가 없어! 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도 하락되고 채널도 계속 돌리게 되어 시청률도 하락하게 되나, 비슷한 내용에 모델을 다르게 하여 여러 채널에 뿌려 놓..

오만과 편견의 작가는 누구일까. 오늘의 퀴즈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1월 마지막날 오늘의 퀴즈는 오만과 편견의 작가는 누구일까요 라는 퀴즈가 출제 되었다. 매일 매일 올라오는 퀴즈의 정답을 알아 보자. 오만과 편견은 1813년 출간으로 조지 4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청춘남녀의 얽히고 설킨 사랑 이야기 이다. 요즘 드라마에 많이 나오는 재벌2세와 평범한 여자의 사랑 이야기의 원조라고 볼 수 있다. 시대가 흘러도 인기가 좋아 2차 창작물도 수차례 나왔다. 콜린퍼스가 출연한 1995년 bbc 드라마와 키이라 나이틀리가 출연한 2005년 영화판이 한국에는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 문항을 살펴보면 제일 위에 나오는 헤르만 헤세는 독일계 스위스인 문학가로서 대표작으로 데미안, 싯다르타, 유리알 유희 등이 있다. 1946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하였다. 대표작들에 보면 불교적 ..

추사 김정희의 대표작. 국보 제 180호. [내부링크]

추사 김정희는 18세기 말 태어나 19세기 까지 활동하였다. 실학자, 고증학자, 역사학자 서예가, 금석학자로서 추사체로서 많이 알려져 있지만 관직에도 나가 중요한 역할을 많이 하였다. 이 추사 김정희 의 대표작이며 국보 제 180호로 지정되어 있는 작품에 대한 문제가 1월 30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로 출제가 되었다. 분청사기 박지연화어문 편병은 조선시대 초기의 분청사기 편병으로 국보 제 179호로 지정되어 있다. 호림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묵서지편은 1966년 경주 불국사에서 도굴로 인하여 훼손된 석가탑 을 그해 12월 해체 수리때 탑 안에서 발견된 유물이다. 이때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목판 인쇄물인 무구정광대다라니경(국보 제 126호) 와 사리장엄구가 함께 발견되었다. 묵서지편은 먹을 갈아 글을 ..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조선시대 풍속화가 김홍도 [내부링크]

매일매일 새로운 퀴즈로 포인트도 얻고 상식도 늘려 나갈 수 있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1월 29일 출제된 퀴즈의 정답을 알아보자. 리브메이트 1월 29일 오늘의 퀴즈 문제는 조선시대 풍속화가 김홍도의 작품이 아닌것은 무엇일까요? 라고 나왔다. 조선시대 대표 풍속화가인 김홍도는 영,정조부터 순조 초기까지 활동했던 화가로서 여러 장르에 능한 화가였지만 특히 산수화와 풍속화에서 뛰어난 작품들을 남겼다. 특히 정조때 도화서 화원이 되어 정조의 신임을 받으며 당대 최고의 화가로 자리잡았다. 문제를 보면 조선시대 풍속화가 김홍도의 작품이 아닌것을 고르는 문제이다. 군선도는 신선이 무리지어 있는것이 주제가 되는 그림으로서, 조선시대 중기 이후 집중되어 그려진 그림이다. 김홍도의 1776년 작으로 알려져 ..

앱테크. 폰테크 틱톡 이벤트. 가입하고 용돈벌기~ [내부링크]

엄청 핫한 앱테크. 물론 이건 폰테크도 아니고 앱테크도 아니지만 충분히 유용하게 용돈벌이 가능할듯 하여 포스팅 해본다. 공지사항을 잘 살펴보니 작년 11월부터 시작한것 같은데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틱톡을 가입하고 다른사람에게 소개하면 5천원!! 무려 5천원씩이나 받을 수 있는 그런 이벤트를 진행중이였던 것이었다. 당연히 모바일에서 진행하여야 하겠다. vt.tiktok.com/ZSKgghet/ 틱톡에 가입하여 5,000원이 지급되었습니다! 클릭! 틱톡에 가입하는 즉시 5,000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재밌는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 최대 15,000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t.tiktok.com 위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 후 신규가입을 진행하면서 초대코드 : E6022818 를 넣어주면..

리브메이트 1월 28일 오늘의 퀴즈 정답 [내부링크]

모아진 포인트를 네이버 페이로 전송이 가능한 리브메이트에서 매일매일 10포인트씩 획득이 가능한 오늘의 퀴즈. 2021년 1월 28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문제와 정답을 알아 보자. 매일 오전 10시에 새로운 문제가 출제되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1월 28일 문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이 아닌 것을 고르는 문제가 출제 되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시대 대표하는 화가이자 조각가 발명가, 건축가, 기술자, 해부학자, 식물학자 천문학자, 지리학자, 음악가 등등 뭐 안하는게 없었으며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모나리자를 탄생시킨 작가이다. 모나리자 없는 루브르 박물관은 논할 수 없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모나리자의 비중은 크게 작용한다. 또 다른 걸작인 최후의 만찬은 밀라노의 산타 마..

대전 냉면 가양동 진주냉면 [내부링크]

이열치열이라면 이냉치냉인가요. 한파에 잔뜩 움추려 있다가 이럴순 없다 싶어서 어짜피 집에 먹을것도 다 떨어졌겠다, 집 근처로 점심식사를 나갔다 오기로 결정 하였다. 옛날엔 냉면을 겨울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다고 한다. 찬물을 구하기 힘들기도 하였고, 냉면에 동치미 육수를 사용할 경우 주 재료가 되는 무가 여름에는 별로 맛이 없기에 그렇다고 한다. 그래서 내가 내린 결론은 지난번 업무차 사천 방문시 먹었을때 깊은 감명을 받았던 진주냉면. 육전냉면을 먹자! 라고 결론 내리고 가양사거리 근처에 있는 진주냉면 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일요일 낮시간 가게에 앉아 밖을 바라보니 매서운 추위가 그대로 느껴지는듯 했다. 진주냉면은 아무래도 물비빔냉면이 맛있으니, 물비빔냉면과 만두로 점심을 해결하기로. 진주냉면은 다른..

코인 채굴하기 쉽고 간단하게 핸드폰으로 [내부링크]

핸드폰으로도 쉽게 채굴할 수 있는 코인 채굴 어플 카우카우 이다. 굉장히 단순해 보이기에 스캠 느낌이 안나는건 아니지만, 역시 뭐가 터질지 모르기 때문에 일단 해놓고 보는게 장땡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추천해 볼까 한다. 채굴 시작일이 11월 28일 이기에 아직 한달밖에 되지 않은시점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이 있으니 지금 들어가도 늦지 않았을꺼라 생각든다. 방식은 두시간에 한번씩 소에게 일을 시키는건데 뭐 별거 없다. 클릭만 해주면 된다. 구글 플레이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구글 계정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 여물받기를 누르면 광고가 나오는데 채굴을 2배로 많이 해준단다. 귀찮으시면 패스해도 되고 짧은 광고 한편 보고 두배로 채굴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하루 50만개의 토큰을 참..

핸드폰 코인 채굴 어플 2종 소개 [내부링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그래서인지 각종 경제지에서는외국의 큰 회사들 또한비트코인을 구매 하고 있다 라던가미식축구 선수들에게연봉의 몇프로를 비트코인으로지급하겠다는 등의 기사가자주 보이고 있다. 그만큼 미래 투자 가치를비트코인이 보이고 있다는것 같은데 여러 거래소에 기 상장되어 있는코인들을 가지고 거래를 하며재테크를 할 수도 있지만 아직 상장되지 않은 코인들을미리 채굴해 놓고나중에 상장시 이익을 볼 수도 있는코인들도 있다. 핸드폰에 설치하고조금만 신경써주면 획득할 수 있고언젠가 대박이 될지,아니면 그냥 아무것도 아닐지 모르지만모아놔 보는것이 좋을듯 해서소개해 보려 한다. 첫번째는 파이코인이다.PI코인은 이미한번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상장되지 않았지만거래가 되었던 실적이 있어서많은 사람들이..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내용과 현장직의 생각 [내부링크]

중대재해기업처벌법으로 연일 시끄럽다. 산업현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죽고 다치는게 어제 오늘 일도 아니고 그로 인해 가슴아파 하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늘어나는일 역시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민노총, 한노총은 이런 일이 생길때마다 엄청 큰 스피커가 달려 있는 스타렉스를 끌고 달려가 피켓을 들고 사고 회사 본사 앞에서 소리소리 지른다. 때로는 머리도 밀고, 단식투쟁도 한다. 사업주, 경영책임자들은 다 죽으라는 소리라며 회사 운영을 어떻게 할수 있겠냐며 열심히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을 반대한다. 이는 형사처벌 외에 벌금, 경영책임자 개인처벌 영업정지, 작업중지 등 4중 제재를 부과하는 징벌적 손해배상이라는 이유이다. 또 사고가 난 뒤에 처벌하는것이 아니라 사전에 예방하는것이 중요하지 않겠냐는 것이다. 중대재해 기업처벌..

비트코인 채굴 나도 한번 담궈보자. [내부링크]

이런 저런 굵직한 사건들이 올해도 역시나 많았지만 1년내내 코로나 얘기가 주를 이루던 요즘 급작스럽게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이유. 하늘 높은줄 모르고 치솟던 비트코인이 결국 3천만원을 찍어버렸다. 이쯤되면 나도 한번 도전해 볼까 싶은 생각이 들긴 하지만 잘 모르니 불안하기도 하고. 또 너무 높이 올라가 있는 상태라면 지금 들어간다면 마이너스만 보고 나오는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가득해진다. 이럴때 전문적인 지식이나 장비를 갖추지 않고 그저 컴퓨터 한대만 있으면 소액이지만 꾸준히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는 채굴 방법을 소개해 보려 한다. computta.com/?ref=650341 Computta.com — Profitable Computing Network Computta Smart..

담배갑 경고그림 교체!! 금연 할까 [내부링크]

12월 23일부터 2년간 담배갑에 새로운 경고그림과 문구가 들어가게 된다. 기존에 만들어진 담배갑의 소진 시간을 대충 생각해보면 내년 1~2월부터 보게 되지 않을까 싶다. 교체가 되는 이유는 2년에 한번씩 경고그림 및 문구를 새롭게 표기 하도록 하는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법에 따른 것으로 사람들이 문구와 그림에 익숙해지는것을 방지 경각심이 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16년도 처음 선보인 이후 18년도에 두번째 경고문구와 그림을 넣었을때 실제로 금연이나 흡연량 감소에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사실 생각해보면 저 감소에 영향을 주었다도 뭐 설문조사로 했는지 모르겠는데.. 사실 이거 변경되는 시점이 연말 연시 라는걸 감안한다면. 연초에 흡연자들이 가장 많이 다짐하는것이 금연 아니겠는가. 그래서 줄은거 같은데;..

동지. 애동지. 팥죽먹나요? [내부링크]

동지는 24절기 중 22번째에 해당하는 절기로 음력 11월을 동짓달이라고 하며 보통 양력 12월 21~22일경중 북반구에서 1년중 밤이 가장 긴 날이다. 음력 동짓달 초순에 들면 애동지 중순에 들면 중동지 그믐 무렵에 들면 노동지 라고 한다. 동지는 작은설 이라고도 하여 동지를 지나야 한 살 더 먹는다. 동지 팥죽을 먹어야 나이를 한살 더 먹는다 처럼 여러 풍속이 전해지고 있다. 궁중에서는 원단과 동지를 으뜸가는 축일로 생각 동짓날 군신과 왕세자가 모여 잔치를 하는 회례연을 베풀었다. 또한 하선동력이라 해서 단오에는 부채를, 동지에는 달력을 나누어 주었다. 또한 황감제 라는 임시 과거를 실시 인제를 등용하기도 하였다. 보통 동지에는 동지팥죽을 먹는다. 팥으로 죽을 만들고 찹쌀로 단자를 만들어 넣는다. 단..

연등회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확정 [내부링크]

신라 진흥왕 12년 첫 시작된 연등회는 봄에 열리는 국가적 행사로 겨울에 열리는 팔관회와 함께 고려시대까지 이어져왔던 행사이다. 태조 왕건은 훈요10조에서도 팔관회와 연등회를 계속 이어갈 것을 당부하였지만, 성종때 유교 정책을 펼치며 최승로의 건의에 따라 폐지되었다. 이후 현종때 부활 약 130여년간인 인종 말년까지 음력 2월 15일 연등회를 개최하였다. 고려 중기 들어 2월에 개최하던 연등회를 음력 4월 8일 부처님오신날에도 개최하게 되었다. 조선 건국 후 숭유억불정책으로 인하여 팔관회는 폐지 되었다. 연등회 역시 함께 폐지하자는 상소가 많았지만, 태종은 재위 12년 연등회를 개최하였다. 하지만 눈치를 좀 보며 규모를 줄이고 줄이다 결국 재위 15년 정월 대보름에 연등회 폐지를 명령했다. 하지만 이후 ..

강남역 맛집 명동칼국수 [내부링크]

강남역 뒷골목에 있는 명동칼국수를 방문해 보았다. 날도 쌀쌀하고 하니 뜨끈한 국물에 저녁 먹으면서 반주 한잔 하는게 국룰이니까. 타지생활 하다보니 잽싸게 저녁 먹으면서 한잔 하는게 버릇이 되고 있어서 문제긴 하다. 강남역 1번출구로 나와서 가게들이 모여 있는 곳을 지나다 보면 오래되서 떨어져 있는 평양식왕만두 글자와 명동칼국수 간판이 보이는데 항상 봐도 그다지 사람이 많아보이진 않았다. 아무래도 접근성이 좀 떨어지다 보니 그런것은 아닌가. 아니면 진짜 맛이 없는집인가. 싶었지만 보쌈정식을 먹어볼까 하다가 만두전골이 급 땡겨서 잽싸게 2층으로 걸어 올라가 보았다. 면도 육수도 직접 뽑는다고 하시니 일단 도전!! 식사 중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것이 요즘 필수 아니겠는가. 입장..

사회적 거리두기 지금 이거 효과 있나요? [내부링크]

코로나19로 확산세로 인하여 사회적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을 하는가 등에 대한 얘기가 연일 나오고 있다. 사실 올 1년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지금의 수도권 2.5단계 역시 피로도가 극에 달해 있는 지금 3단계 격상을 반드시 해야 하는지 싶기도 하다. 요즘 드는 생각으로는 의자 한칸 띄워 앉기 식당 4인 테이블 대각선으로 2명 앉기 등등이 무슨 효과가 있는가 싶다.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하는 고민이 오늘 점심 뭐먹지 인데 하루종일 한 사무실에서 같이 지내는 사람들이 식당 갔다고 해서 2명씩 따로 앉아서 식사를 하게 되면 코로나 감염 확률이 낮아지는가 라는 생각을 나는 일반인으로서 생각해 보게 된다. 매일 수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끼고 있다고는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마주치..

코인 정보 쉽게 알수 있는곳 코박 [내부링크]

cobak.co.kr/+Muqf3O0 크리스마스 이벤트이미 당신은 코박누나의 선물을 받았다. c - 코박 당신은 이미 선물을 받았다!크리스마스 이벤트안녕하세요코박누나에요c크리스마스를 앞둔코박이들을 위해코누산타가 준비한 깜짝 이벤트! ·.̩₊̣.̩*̣̩˚̣̣⁺̣‧.₊̣̇.‧⁺̣˚̣ cobak.co.kr 쉴새 없이 변하는 코인 시장은 남들보다 빠른 정보 그리고 정확한 정보를 요구하기 마련이다. 내가 먼저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하거나 남들이 공유해준 정보를 토대로 성공적인 코인 거래를 할 수 있다면 그것 만큼 좋은것이 없겠다. 특히 재미삼아 공부도 해볼겸 조금씩 코인거래를 시작해 보는 사람들에겐 용어 조차 생소 하니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에 가입하는것이 유리하다. 코인 커뮤니티..

돈버는 어플 더폴(THEPOL)로 메타(META)코인 받기 [내부링크]

부업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다 보니 돈버는 어플들에 대해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켜놓고 걸어다니면 얼마씩 준다던가, 어떤 행위를 했을때 그에 대한 보상으로 조금씩 쌓여 가는 식인데 보통 광고보다 한참 못미치는 수익량으로 조금 하다 집어던져 버리는 경우가 많다. 얼마이상 캐시가 쌓여야 인출이 가능하고 인출시 수수료 발생등으로 인하여 앱 내에서 제공하는 상품으로 교환하는 경우가 많다. 오늘 소개해 보고자 하는 돈버는 어플은 THEPOL 더 폴 이라는 앱으로 설문조사에 응답하였을 시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는 메타디움 이라는 코인으로 리워드를 지급한다. 물론 돈은 얼마 되지 않지만, 방식이 새롭고 지급되는 리워드가 코인이기에 코인에 관심 있는 사람은 한번쯤 해볼만 한것 같아서 소개 해 보려 ..

필리버스터란 무제한 토론만 있는것이 아니다. [내부링크]

최근 공수처법과 국정원법 으로 인하여 다시금 떠오르고 있는 필리버스터(Filibuster)는 합법적 의사 진행방해로 의회에서 다수당이 수적 우세를 이용해 법안 등을 통과시키는것을 막기 위해 소수당이 법률이 정한 범위 내에서 의사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말한다. 불법이 되지 않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표결을 방해하는것이 필리버스터가 된다. 대한민국 국회법은 무제한 토론 방식으로만 필리버스터를 행사 할 수 있다. 그래서 잘못 인식하게 되면 필리버스터 = 무제한 토론방식 으로 알게 되는 것이다. 가까운 일본의 경우 투표함까지 늦게 걸어가기, 위원회 심의 거부 등등 다양한 방법의 필리버스터를 사용한다고 한다. 대한민국의 경우 자리를 비우는것은 허용되지 않고 의제와 관계 없는 발언도 금지되어 있다. 미국의 경우 ..

블록체인. 암호화폐 용어정리 [내부링크]

몇년전 비트코인을 필두로 암호화폐 붐이 일어났었다. 누구는 몇억을 벌었고 누구는 몇억을 날렸고 라는 얘기가 내 주변에서도 심심치 않게 들려왔다. 다시금 비트코인이 2천만대로 올라가는바람에 요즘 또 다시 코인거래,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듯 한데 투자를 해보고 싶어 여기저기 기웃거려보면 당최 모르는 단어들로 설명이 되어 있으니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암호화폐를 이해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용어 몇가지를 정리 해 보고자 한다. 코인번(Coin burn) / 코인 소각 코인을 태운다는 뜻이다. 암호화폐를 개인 키가 없는 주소로 보내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드는것. 알트코인 개발자들이 종종 사용하는 방법으로 유동량을 줄여 토큰 보유자들에게 보상을 주기 위해 사용한다. ICO 와 같은 토..

테헤란로 맛집 삼성역 대치동 동래복국 [내부링크]

날씨도 쌀쌀한 요즘 시원한 복지리탕으로 점심식사 한다면 남은 오후가 든든한 느낌이 든다. 이래 저래 지나다니다 보니 복지리탕과 복칼국수를 써놓은 동래복국 간판이 보여 진입하기로 하였다. 요즘은 들어가기전 코로나로 인하여 반드시 방문 명부 작성이나 QR코드 인식을 시켜줘야 한다. 복어가 들어 있는 어항을 구경하며 자리에 앉아 복칼국수를 주문하였다. 사람이 많이 오는 점심시간이기에 밑반찬은 4인 기준으로 셋팅이 되어 있다. 근데 이집 깍두기 맛집이다. 동래정식, 복찜정식 등의 메뉴도 보인다. 복껍질무침도 맛있고 복튀김도 맛있는데 까치복지리에 복껍질무침 하나 시켜놓고 저녁에 소주 한잔 해도 괜찮을성 싶다. 이런 비싼 음식은 역시 회식때 먹어줘야하니 다음 회식은 동래복국으로 강력하게밀어붙여야 겠다. 근데 좀 실..

전두환 전 대통령 '사자 명예훼손' 1심 선고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제 11대 12대 를 역임한 대통령으로 12.12 군사반란을 일으켜 정권을 장악하였다. 취임후 연좌제 폐지 야간통행금지, 심야영업금지 등을 해지 이후 7년단임 대통령제의 헌법을 공포 간접선거를 토대로 12대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은 3S 정책을 시행한 사람으로 잘 알려져 있다. 3S란 스포츠(Sports), 성 개방(Sex) 영상 산업 진흥(Screen) 이였는데 정부에 대한 불만을 돌리기 위한 정책이었다. 6월 항쟁 이후 6.29 선언을 통해 대통령 직선제 개헌을 받아 들이고 대통령직에서 물러났다. 김영삼 대통령 취임 후 1995년 말 전두환, 노태우 두 전직 대통령 구속 죄목은 반란수괴, 반란모의참여, 반란중요임무종사 불법진퇴, 지휘관계엄지역수소이탈 상관살해, 상관살해미수,..

코로나 2.5단계 격상 대신 2단계 유지 [내부링크]

코로나 3차 대유행 사태와 관련 코로나 2.5단계 격상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나오던 중 오늘 11월 29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후 결과 발표를 하였다.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 비수도권은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조정 지역 특성에 따라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시 지자체에서 2단계 격상 등 자체적으로 격상을 결정하도록 하였다. 지난 11월 8일부터 22일간 지속적으로 신규확잔자 수가 세자리수를 이어갔고 300명 이상 11차례 이중 400명대는 1차례, 50명대는 3차례 최근 1주일간은 하루 평균 441.6명으로 수치상으로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요건을 충족하였다.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었을 경우 50명 이상의 집합, 모임, 행사 금지로 결혼식, 장례식장 인..

겨울낚시 바람불고 추울때 낚시하기 좋은곳 중해바다낚시터 [내부링크]

간만에 쭉 쉬는날이 생겨서 출조계획을 잡았으나, 당최 바다날씨가 허락해주지 않았다. 바람이 엄청나게 불어대는 예보를 보니, 아무리 환자인 나지만 당최 나갈 엄두고 나지 않았고 그나마 바람이 덜 부는 곳은 머나먼 통영, 여수 뿐. 언제 무슨일이 생길지 몰라 당일로 다녀와야 하는 나로서는 범접하기 힘든 그곳이였다. 이래 저래 추운거만 참으면 손맛은 볼수 있을것 같은 삼길포쪽 좌대 들을 살펴보다가 문득 예전에 광고에서 보았던 중해바다낚시터가 떠올랐고 아직 영업 하나 싶어 검색해 보았더니 왠걸!! 완전 성황리에 영업중. 내가 있는 대전에서 가까운 옥천에 위치 하고 있기에 바로 출조를 결정. 내가 가진 장비들은 사용할 수 없는듯 해서 그냥 맨몸으로 터덜터덜 운전해서 도착한 중해 바다 낚시터 넓은 주차장을 만들어 ..

조주빈 '박사방' 징역 40년 선고. 어떤 내용? [내부링크]

텔레그램 '박사방' 에서 성 착취물을 제작 및 공유 한 혐의로 기소된 조주빈이 1심에서 아동청소년보호법 위반과 범죄단체조직 등의 혐의로 징역 40년을 선고하였다.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30년 신상정보공개 고지 10년 및 아동, 장애인 관련 시설 취업제한 10년도 함께 명령하였다. 재판부는 다양한 방법으로 다수의 피해자를 유인, 협박해 성 착취물을 제작하고 오랜 기간동안 여러사람에게 유포. 많은 피해자의 신상을 공개 복구 불가능한 피해를 줬다 고 했다. 함께 기소되었던 전직 공무원은 징역 15년 전직 공익근무요원은 13년 유료회원이었던 2명은 각각 8년, 7년 미성년자 태평양은 장기 10년 단기 5년을 선고 받았다. 사건 내용은. 갓갓의 n번방이 폐쇄될 무렵 조주빈이 '박사'라는 닉네임으로 성착취 영상을..

마라도나. 축구의 신 별세. [내부링크]

아르헨티나의 축구선수였던 디에고 마라도나가 향년 60세의 나이에 심장마비로 별세하였다. 마라도나는 축구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선수로 늘 평가받고 있는데 펠레, 리오넬 메시 등과 함께 늘 누가 더 잘하냐 누가 더 최고냐 를 두고 축구 팬들의 논쟁이 벌어지는 선수였다. 167cm의 작은 키였지만 폭발적인 스피드, 넋을 놓게 만드는 드리블 강하고 정확한 왼발 킥 등으로 상대팀을 혼란에 빠트리는 선수였으며 기술, 파워, 활동량을 다 갖추고 있는 완전체 축구 선수였다. 특히 아르헨티나 국가대표로서 A매치 91경기 출전 34골을 넣어고 1986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끌고 본인도 골든볼을 수상했다. 특히 이 대회에서 있었던 잉글랜드와의 4강전에서 있었던 그 유명한 '신의 손' 논란은 아직도 화제로..

윤석열 검찰총장. 무슨일인가 [내부링크]

요즘 티비만 틀면 윤석열, 추미애 이야기 뿐이였는데 오늘은 아주 대대적으로 윤석열 검찰총장 이야기만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이유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4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 집행 정지 및 징계 청구를 여섯가지 근거에 대해 발표했기 때문이다. 여섯가지 근거는 1. 언론사 사주 부적절 접촉 2. 조국 전 장관 재판부 등 불법 사찰 3. 채널A, 한명숙 전 총리 사건 감찰 방해 4. 채널A 사건 감찰정보 외부 유출 5. 대면 조사 등 검찰총장 감찰 비협조 6. 대권 정치 행보로 정치적 중립성 훼손 이 되겠다. 이에 따라 윤석열 검찰총장 측의 반박도 나왔는데 1. 사건 관련 무슨얘기 했는지 밝히지도 않고 매도 2. 재판부 기피 신청 대비해 공개 정보 취합 3. 수사 관련 인권 침해 의혹 있어 대검 감찰..

연평도 포격 사건 10주년 [내부링크]

2010년 11월 23일 오후 2시 34분 대한민국 연평도를 북한이 선전포고 없이 포격한 사건이 바로 연평도 포격 사건 이다. 적의 포격임을 파악한 포병들이 우선 소산 후 이후 적의 포 공격이 잠잠해지자 대응사격까지 실시하였던 정전협정 이후 최초로 발생한 민간 거주구역에 대한 공격이다. 약 한시간여 가량 북한군이 발사한 포탄으로 인하여 군 막사 파괴, 인근 숲 등이 불에 탔고 민가 위로 포탄이 떨어져 민간인 부상자가 발생하였다. 이후 본인의 어선등을 활용 인천으로 대피 또는 해경의 경비함 지원으로 인천으로 대피 하기 시작하였다. 시간이 지난후 없을것 같았던 민간인 사망자 또한 2명이 발견되는 등 피해가 컸다. 안타까웠던 것은 사건 발생 후 몇일 뒤 어민들의 조업이 재개 되었는데 미리 쳐 놓았던 그물을 그..

꽃 MBTI 링크 첨부 나는 어떻게 나오는가 [내부링크]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rs-Briggs Type Indicator MBTI 는 성격 유형 선호 지표 이다. 예전엔 혈액형이 무엇인가에 따라 많은 얘기들이 오고 갔다면 요즘은 이 MBTI 라는것을 많이들 얘기 하는데 어떻게 보면 요즘 시대의 혈액형 분석 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다. 아무래도 수많은 사람의 성격을 16가지로 정리 할 수 있다는것 부터가 완벽하지 않으니까 말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꽃 MBTI가 대 유행을 하고 있는데 이는 기존의 MBTI 검사를 기반으로 한 성향 검사로서 몇가지 질문에 대답하면 그 결과를 꽃에 비유하여 나타내어 준다. 이 테스트는 LU42라는 회사에서 제작하였는데 이 테스트 내용을 공유할 때마다 코로나로 인하여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공유당 1천원씩 ..

송탄 맛집 오늘한잔회. 깔끔한 회 맛집 [내부링크]

송탄 먹자골목? 에 있는 횟집으로 한잔하러 갔다. 송탄출장소 근처라는데, 뭐가 출장나와 있는지는 잘 모르겠고, 어쨌던 외관부터 깔끔해 보이기에 회는 아무래도 깔끔한곳에서 먹어야 그 맛이 배가 되니까 들어가 보기로 하였다. 내부도 깔끔하고, 이슬같이 예쁘신 아이유 느님께서 참이슬과 함께 계신게 너무 아름다우시다. 메뉴가 많은것 같지만, 어짜피 회는 우럭 아니면 광어지. 세트로 시켜서 이거저거 먹어봐야기 때문에 산낙지 한잔 세트로 출발하기로 하였다. 메뉴가 많으면 고르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나는 우럭회를 좋아 하기 때문에 우럭. 같이 간 사람은 광어를 좋아하니까 광어 그리고 낙지는 스테미너에 좋다니까 셋트 결정에 큰 무리 없이 바로 ㄱㄱ 메뉴를 자세히 보면 간단하게 소주 한잔 할 수 있는것들도 참 많이 있다...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S.O.S 혜리 광고 모바일 게임 [내부링크]

혜리가 광고하는 게임으로 출시전 사전예약부터 혜리빨로 알려진 게임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흔한 양산형 게임 스타일 이긴 하지만 개중 가장 퀄리티에 신경을 쓴듯 하며 성우들도 나름 괜찮다. 한국 출시에 맞춰 한국 캐릭터도 적절하게 잘 집어 넣어 준 점이 혜리의 인기, 인지도와 함께 게임 초반 플레이 하는 유저가 많았던 이유중 하나인것 같다. 좀비들과 싸워 나가는 대한민국의 모습을 그려 놓은건데 생존자들이 영웅이 되고, 그들을 활용해서 내 근거지 안에서 자원도 모으고 병력도 생산하며 세력을 키우고, 동맹에 가입해 함께 살아 간다는 뭐 그런 늘 있는 스토리. 초반에 주어지는 미션을 하나하나 클리어 해 나가다 보면 점차 나의 근거지가 넓어지고, 다 해결 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혼자서 생존해 나가야 한다. 본부건..

통영 맛집 달아마을 통영 해물천국 [내부링크]

늦은시간까지 낚시를 하다 보면 아무곳이나 문열은 식당가서 밥먹는 경우가 많은데 통영에 오면 척포항 달아마을 인근에 있는 통영 해물천국을 한번씩 들리곤 한다. 횟감을 못잡아서 이곳에서 회를 먹는건 아니고 해물라면이 맛있어서 들리곤 하는 집. 연대도, 만지도 쪽으로 떠나는 유람선 선착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도 좋은 편이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낚시 끝나고 쌀쌀한 밤에 한그릇 하는 해물라면은 정말 기가 막히다. 사진이 흔들렸지만 그냥 보세요.. 물회도 맛있고 회덮밥도 맛있었는데 나머지 해물탕이나 이런것들은 내가 가는 시간은 늘 늦은시간 이었기 때문에 한번도 먹어본적은 없지만, 다른것들을 먹어본 결과 저런것들도 분명히 맛있으리라 생각된다. 세트 메뉴로 대게, 킹크랩도 있는데 간혹 보면 인근 펜션에 ..

척포방파제 힐링낚시 [내부링크]

통영에 위치하고 있는 척포방파제로 기분전환 낚시를 떠나보았다. 감성돔을 치러 많은 분들이 척포방파제로 출조를 하시곤 하는데 나는 딱히 뭘 잡겠다는 생각 없이 찌 구경만 하겠다는 생각으로 도착하였다. 대전에서 통영까지 가는 길은 제법 멀기 때문에 좋은 자리라던가, 물때 등을 신경쓰면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즐거운 낚시를 하기가 쉽지 않다. 1박을 하는 경우엔 전투적으로 낚시를 하긴 하지만 이번엔 그럴 사정이 안되니 그냥 찌구경 바다구경만 하는걸로. 척포방파제는 들물 내항 날물 외항 이라는 얘기가 공식처럼 나와 있다. 내가 도착한 시간때는 들물시간으로 방파제 중간. 이쪽은 대충 10미터 정도의 수심을 가지고 있다. 이곳으로 들어 오는 길 내에 수많은 조사님들이 카고낚시를 하고 계셨고 사진에 나와 있는 분들도 ..

택배노동자 사망. 상하차는? [내부링크]

연일 택배 배송기사 분들의 사망사건이 기사에 나오고 있다. 올해만 벌써 몇번째인지 모르는 택배기사들의 사망. 업체측에서는 기사의 지병을 얘기하고 유족들은 기사는 평소 건강했으며 말도 안되는 배송시스템으로 인하여 과로사 하였다고 주장한다. 보통의 택배기사들의 하루 일정은 아침일찍. 보통 새벽에 터미널에 도착해서 본인의 배송구역의 물건들을 분류하여 자신의 차량에 상차 이후 배송일을 시작한다. 배송을 하며 집하도 함께 하게 되는데 배송은 단가가 낮고 집하는 단가가 높다 배송 구역이 상가가 많거나 하면 집하도 많이 나올 수 있는 반면 일반 주택가인 경우 배송도 힘들고, 집하가 나오기 쉽지 않다. 이번에 사망한 배송기사들 역시 새벽 4시가 넘어 5시가 다되도록 배송을 하였다는 것은 배송 구역 내에 아파트 단지는 ..

독감 예방 접종 사망. 신성약품 유통 [내부링크]

국내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은 17세 남성이 사망했다. 사망자가 접종받았던 백신은 신성약품에서 유통을 했다고 한다. 얼마전 백신 배송중 상온 노출이 있었던 업체로 독감 백신 접종 일정이 일시 중단 연기 등이 되는 일이 있었다. 이번에 사망한 17세 남성은 지난 14일 낮 12시 민간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을 받고 특이사항이 없다가 16일 오전 사망하였다. 사망자가 맞은 백신은 국가조달물량이 맞으나 회수 대상은 아니였고 해당 물량의 경우 유통 과정에 문제가 없다고 확인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정은경 청장은 현재 사망 원인을 단정할 수 없고 보통 인플루엔자 백신으로 인한 중증 이상반응은 접종 직후에 일어나는데 사망자의 경우 특이사항이 없었다 라고 발표하였다. 확실히 조사가 필요한듯 하다. 17살의 나이면 아..

갑천1 트리풀시티 힐스테이트 청약 신청 대전 청약 일정 [내부링크]

갑천1 트리풀시티 힐스테이트 의 청약이 시작되었다. 2020년 10월 19일 오늘은 인터넷청약 17:30까지 특별공급 청약일이며 일반 1순위의 경우 해당지역은 10월 20일 인터넷청약 08:00 ~ 17:30 기타지역은 10월 21일 인터넷청약 08:00 ~ 17:30 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일반 2순위는 10월 22일 인터넷청약 08:00 ~ 17:30 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2020년 10월 28일(수) 부터 조회 가능 공식사이트를 통해 당첨자 확인이 가능하다. 갑천 1 트리풀시티 힐스테이트는 1116 세대의 대단지로 지하철 유성온천역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며 서대전IC, 유성IC 등 고속도로와 가까운 위치 유성홈플러스와, 월평동 이마트트레이더스가 가까이 있고 유성온천역 주변의 상업시설..

퍼즐게임 색다른 재미 캣포스 CAT FORCE 모바일게임 [내부링크]

색다른 재미가 있는 모바일 퍼즐게임 캣 포스를 리뷰해본다. 인기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광고를 보다가, 뭔가 방식이 기존과는 다른 색다름을 느껴서 설치해보았고, 재미도 느껴서 리뷰를 결정하였다. 고양이가 지배하는 왕국들인데 우리 고양이 전사들과 힘을 합쳐서 적 고양이 왕국을 공격하는것 같다. 아니 이게 인기있는 게임이 아니기에 번역이 안되있어서 좀 짜증나긴 한다. 여타 다른 모바일 퍼즐게임처럼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며 앞으로 나아가는데, 클리어 하며 모아진 돈과 보석으로 우리 고양이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처음 고양이들의 공격력은 10 으로 시작하고 업그레이드 시 마다 2씩 오르게 된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해당 맵의 클리어 조건과 우리 출전 고양이들의 레벨이 보여진다. 다른 모바일 퍼즐게임들은 게임에..

테스형! 뜻. 가사 [내부링크]

2020년 추석. 나훈아 콘서트에서 정규9집 앨범 '아홉 이야기' 의 타이틀곡중 하나인 테스형! 이라는 곡이 화제가 되었다. 나훈아가 돌아가신 아버지를 생각하며 쓴 곡으로 아버지 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하면 곡 분위기가 무거워지므로 잘 알려져 있는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친근하게 부르는 호칭 테스형 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다고 한다. 가사는 가사는 어쩌다가 한바탕 턱 빠지게 웃는다 그리고는 아픔을 그 웃음에 묻는다 그저 와준 오늘이 고맙기는 하여도 죽어도 오고 마는 또 내일이 두렵다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사랑은 또 왜 이래 너 자신을 알라며 툭 내뱉고 간 말을 내가 어찌 알겠소 모르겠소 테스형 울 아버지 산소에 제비꽃이 피었다 들국화도 수줍어 샛노랗게 웃는다 그저..

옵티머스 사건과 폰지사기 [내부링크]

떠들석한 라임과 옵티머스 사건 이런 폰지사기는 소규모부터 이렇게 정치권까지 뒤 흔들수 있는 대규모 사건까지 늘상 일어나는 일인가 보다. 폰지사기란 신규투자자의 돈으로 기존투자자에게 이자나 배당금을 지급하는 다단계 방식의 금융사기 이다. 쉽게 설명하면 투자 회원을 1기, 2기, 3기 나눠서 유치할때 2기 회원이 투자한 돈을 1기 회원에게 이자 또는 배당금으로 지급 3기 회원이 투자한 돈을 2기 회원에게 이자 또는 배당금으로 지급 하는 방식으로 수익율이 높이 때문에 처음 투자한 회원들이 적극성을 가지고 주변인들을 유치 하기 때문에 피해가 커지기 쉽다. 해서 이번 옵티머스 사태 역시 불완전판매가 아닌 사기로 보는것이 맞다는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의 발언도 있었다. 자산운용사인 옵티머스자산운용은 사모펀드들을 20..

연어초밥 만들기 단촛물 비율이 중요한가요? [내부링크]

먹다 남은 광어회가 냉장고에서 숙성중이고 날이면 날마다 회칼 가지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더니 후배에게 선물이 들어왔다. 그래서 낚시를 갔지만 회칼을 개시할만한 고기는 잡히지 않았고 어쩔수 없이 사다가! 해먹기로 결정 남은 광어회와 연어필렛을 가지고 할 수 있는것은 바로 연어초밥. 난 사실 초밥을 엄청 좋아라 하는데 요즘 코로나 때문에 초밥집 가기도 좀 그렇고 쿠우쿠우 가기도 어렵고.. 그럴땐 집에서 조촐하게 만들어 먹는것도 괜찮지 아니 한가. 초밥에 쓰일 밥을 해 본다. 밥은 조금 되게 하는것이 좋은데 그렇다고 너무 되게 하면 또 별로 그 적당함은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긴 하지. 어쨌던 다시마 두개를 넣어서 밥을 해주었다. 다시마 육수를 내어서 밥을 해줘도 좋다. 하지만 귀찮으니까 그냥 밥할때 넣도록 하자...

서산 B방조제 낚시 천수만 창리 궁리항 [내부링크]

연휴를 맞이 하야 무시물때를 무시하고 서산 B지구 방조제로 출조하기로 하였다. 고등어가 들어와 있을거라고 생각하였고 뭐 영 안나오면 주꾸미라도 해봐야지 라는 생각으로 도착. 이미 자리는 만석에 가까운 상황으로 많은 조사님들이 찌낚시를 하고 계셨다. 열심히 밑밥 치시는거 보면 다들 고등어를 노리고 오신것 같더라. 나도 오늘은 찌낚시로 도전. 낚시방에서 3천원짜리 찌낚시 채비를 구매 후 직결로 원줄에 매달아 던지기로 너무도 잔잔한 바다. 간조시간 맞춰서 들어가서 동출자는 주꾸미를 노리고 나는 수심 파악을 해보려 애썼다. 당최 새우에 반응이 없다가 고등어때 들어오면 사용하려고 아껴두었던 밑밥을 조금 친 후에 베이비사딘을 끼워놓고 던져서 살짝 흘리자 마자 찌가 쑤욱 사라진 후에 나와주신 우럭님 밑밥을 얼마나 주..

보양식 능이백숙으로 월동준비 [내부링크]

찬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되었다. 추운 겨울이 되기 전에 뭔가 몸보신을 해볼까 하는데 마침 친한 후배가 귀하디 귀한 자연산 능이버섯이 생겼다며 닭백숙을 해먹자고 한다. 아싸 좋구나. 그냥 닭백숙만 먹어도 좋은데 거기에 능이버섯이 들어가면 더 좋은데 자연산 능이버섯이 들어가는 닭백숙이라면 정말 완전 행복하지 아니한가. 없는 살림이지만 고급지게 한번 먹어보기로 하였다. 닭 사면서 함께 구매한 삼계탕 팩 3천원짜리와 마늘, 대추, 당귀를 넣고 30분 정도 팔팔 끓여 주었다. 말리지 않은 상태인 생 능이버섯은 잘 씻어 낸 다음에 끓는물에 살짝 데쳐 주었다.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자연산 능이버섯. 벌레가 좀 많은편이라 본 음식에 들어가기 전에 살짝 데쳐주는게 좋다고 한다. 크고 좋은 토종닭. 만원짜리 큼지막한걸..

금산 숭암저수지 배스 낚시 [내부링크]

면꽝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잠시 시간이 나서 금산에 위치한 숭암저수지로 짬출 나가 보았다. 예쁘게 주차를 하자 마자 보이는것이 새물유입구 앞으로 넓게 펼쳐진 버징포인트. 오 이건 대물은 몰라도 30센치급의 손맛을 볼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머리속을 스치고 지나갔다. 발앞에 바로 수심이 깊어지기도 하니 정 안나오면 짜치라도 괴롭히다 가야지 라는 아주 가벼운 마음 기분좋은 마음으로 캐스팅을 시작했다. 차에 쉐드웜이 5인치짜리 밖에 없더라. 나머지 다 어디다 팔아먹었는지. 어쨌던 큰 루어 던져서 큰거 잡으면 되니까. 폭풍 캐스팅과 반복되는 리트리브. 중간중간 보이는 포켓에 열심히 집어 넣어주고 스테이도 많이많이 주고 안문다. 배스 없나? 마음이 아파온다. 웜에 묻어 나오는 수초 떼는것도 이제 점점 지친다. ..

방탄소년단 병역특례 이야기 [내부링크]

방탄소년단의 주가가 날이 갈수록 치솟고 있다. 빅히트 소속의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 해서 2015년 쩔어 2016년 불타오르네, 피땀눈물 등을 통하여 엄청난 팬덤을 형성 이후 전세계에 걸쳐서 이름을 알리고 있는 팀이다. 특히나 2020년 9월 미국내의 수많은 아티스트들도 해내기 어렵다는 빌보드 핫100 1위를 Dynamite 로 핫샷데뷔 해 내었고 이 기룩을 2주동안 유지하였다. 핫샷 데뷔를 한 곡이 2주 연속 빌보드 핫100 1위를 한 곡은 빌보드 역사상 20곡에 불과할 정도로 대단한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뭐 그것도 그렇지만 사실 영국 오피셜차트, 일본 오리콘 등등 여러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UN연설, LOVE MY SELF 캠페인 또 62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한국가수 최초 공..

새우요리 갈릭버터소이소스쉬림프 마늘버터간장새우 [내부링크]

가을이 되면 전어와 대하가 땡긴다. 예전엔 양식 대하가 있었는데, 그래서 서해에 대하축제가 열릴때마다 뉴스에서 양식대하와 흰다리새우 구별법을 열심히 방송하곤 했었지만, 양식대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인 흰반점병에 취약 밀집상태로 기르기도 어려워서 이제 양식새우는 전부 흰다리새우 라는것이 알려지면서 그런 뉴스도 사라졌다. 장점으로는 더이상 속고 사먹지 않아도 된다는것 또 1년 사시사철 내내 같은 가격으로 크고 통통한 새우를 먹을 수 있다는것이 참 좋은것 같다. 어쨌던 그래서 연휴의 마지막은 새우와 함께 불살라 보려 했다. 마트에서 생새우를 사다가 머리를 자르고 다리도 잘라 주었다. 껍질채 먹을거라 다리가 있으면 귀찮으니까. 새우 대가리도 튀겨 먹을거라서 머리에 달려 있는 흰색 다리와 긴 수염도 다 잘라 주었다...

대청호 석호리 배스낚시 녹조라떼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석호리 청풍정 근처로 배스 비린내 맡으러 슬그머니 나가다 보이는 석호정에 차를 대고 밑으로 내려가 보았다. 배스낚시는 역시 곶부리! 요 자리도 내려가면 조금 곶부리 느낌을 주니까 왠지 고기도 많이 돌아 다닐것 같고, 그중에 눈먼분은 내 루어를 물어줄것 같으니 오늘은 이곳으로 정했다. 물색은 딱 녹차라떼의 그것. 턴오버 시즌이 오면 배스를 못잡는 나는 아픈 가슴을 부여잡고 캐스팅을 해 보았다. 수심이 좀 깊게 나와서 우선 프리리그로 이곳 저곳 공략 해 보고 물 가 쪽으로 바짝 붙여서 텍사스 리그도 사용해 보고 메탈바이브, 크랭크 등등 다 사용해 보았으나 입질 무. 낚시를 하다보면 항상 궁금한 점이 어떤 고기인지 알 수는 없지만 수면 위를 빵빵 때려대는 저 고기는 왜 내 캐스팅 범위 내에서는 안하고 항상 저..

강경화 외교부 장관, 남편 이일병씨 요트구매 미국행 논란 [내부링크]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남편 이일병씨가 개인 취미생활인 요트 구매를 위하여 미국 여행을 떠나게 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보통의 사람이 간다고 해도 주변사람들에게 한소리씩 들을법한 상황인 요즘 시기에 외교부 장관의 가족에게 생긴 일이라 더 큰 파장이 일고 있다. 특히나 외교부에서는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특별여행 주의보'를 내린 상태 인데 이를 무시 하고 미국 여행을 간다니 대단한 상황이 틀림 없다. 나와 맞지 않는 생각이지만 어쨌던 개천절에 현 정권에 반대 하는 시위를 차 안에서만 가능하게 하고 10인 이상 모이는 집회를 금했던 그날 10월 3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남편인 이일병씨는 인천공항에서 출국 절차를 밟았다. 이는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게제 하였던 것처럼 '캔터51'이라는 요..

울진 후포항. 생활낚시 [내부링크]

울진에 있는 후포항은 방파제가 커서 시즌별로 온갖 어종이 다 몰리는 곳. 가을철 선선함이 몰려 오며, 혹 벵에돔이 붙지 않았을까 싶어서 찾아가 보았다. 나는 사실 찌낚시는 채비부터 할줄 모르기 때문에 함께 나간 동출자가 이런 저런 채비를 해주고 밑밥도 준비하고 포인트도 확인하는 동안 이곳 저곳 경치 구경을 해 보았다. 바다가 주는 설레임은 언제나 새롭다. 그냥 바라보고만 있어도 편안해 지지만 낚시를 하러 온 사람 입장에서는 오늘은 어떤 고기가, 또 내가 생각한 대상어가 나를 재밌게 해 줄까 싶은 기대감이 더욱더 설레이게 하는것 같다. 이곳 저곳에서 원투를 하거나 무늬오징어를 노리며 힘찬 캐스팅 후 액션과 함께 들려 오는 드렉 소리가 아 여기 오늘 뭔가 한번 터져 주겠구나 싶다. 방파제가 커서 많은 분들이..

대전근교 배스낚시 금산 지동저수지, 목골저수지 [내부링크]

2020/09/13 - [꽝조사낚시일기] - 대전 인근 배스낚시 금산 화림저수지 빨간날이 되면 그리워 지는 배스 비린내 를 따라서 아침 일찍 금산 추부에 있는 지동저수지를 들려 보기로 했다. 크지 않은 아담 사이즈의 저수지라 한바퀴 휭 돌면서 좋아 보이는 곳은 다 쑤셔 볼 수 있는 곳. 목골저수지라고도 불리는 대전 근교 배스포인트 지동저수지는 발판도 좋은 편이고 주차 하기도 나쁘지 않은 곳이다. 낚시는 편하게 해야 된다는 주의. 막 산넘고 물건너서 가는건 힘들다. 소 축사가 있는 관계로 약간 냄새가 풍기긴 하지만 살랑 살랑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냄새도 사라진다. 익숙해 지는건지. 저수지의 아침풍경은 언제봐도 그림같아서 좋다. 마음이 편안해 지는 느낌. 수온을 확인해 보진 않았지만 이쯤 되면 나는 고기를 ..

지방 쓰는 법. 제사, 명절 때마다 찾아보기 [내부링크]

여러 힘든 상황속에서도 시간은 흐르고 흘러 민족 대 명절이라 불리는 추석이 다가왔다. 추석이 다가오면 어렸을땐 어른들이 주시는 용돈이 참 좋았는데 이제는 차례상 차리는 법, 지방 쓰는 법을 확인해 봐야 한다는게 참 슬프고 슬프다. 이번 추석은 코로나 영향으로 인하여 정부에서 부터 이동을 자제 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지만, 사실 객지 나와 사는 자식이나 오매불망 기다리는 부모 마음이 얼마나 아쉬울까 싶긴 하다. 지방은 신위 의 하나로서 쉽게 생각하면 1회용 신주 라고 생각하면 된다. 신주나 위패 는 나무로 만들어 사당에 모시지만 보통의 가정에서 사당을 만들어 갖는다는것 부터 쉽지 않기 때문에 제사를 지내기 전 지방을 써서 사용 하게 된다. 지방의 내용에는 이름, 관직 등을 써 놓고 제사를 지낸 후에 태워 버..

비응항 맛집 아리울 해물짬뽕. 탕수육 진짜맛있다. [내부링크]

군산 비응항에 위치한 아리울 해물짬뽕. 낚시갈때 한번씩 들리게 되는데 해물이 정말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서 먹을때마다 기분이 좋다. 새만금으로 삼치낚시 들어가기 전에 점심식사 해결차 들려보았다. 홀이 엄청 넓어서 단체손님이 와도 충분히 커버 가능할듯 하고 요즘 안그래도 사회적 거리두기니 뭐니 말이 많은데 띄엄띄엄 앉아서 먹기도 눈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테이블이 많다. 주문을 하면 요렇게 모든 중국집에 다 나오는 김치와 양파 단무지를 준다. 양이 적어 보이는가? 괜찮다. 셀프코너가 준비되어 있으니까. 먹고 모자라면 먹을만큼 충분히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그래도 남기면 사장님이 싫어하시지 않을까. 둘이 갔으니 짬뽕 하나 짜장 하나는 국룰이고 오늘은 좀 시원하게 탕수육까지 추가해 보았다. 양도 많은 해물짬뽕..

새만금 낚시 삼치 고등어 [내부링크]

2020/09/21 - [꽝조사낚시일기] - 군산 선유도 삼치 풀치 조행기 날씨 기가막힌 9월 23일날 새만금으로 출발 돌고래쉼터에서 삼치와 고등어를 노려 보기로 하였다. 주차장에 깔끔하게 주차를 하고 쌩쌩 달리는 차들이 빨간불에 멈춰주기를 기다린 후 잽싸게 건너서 내려와 보았다. 간조가 13:30분 정도였는걸로 기억 딱 정조타임 맞춰서 들어간듯 하다. 13물에 적당한 조류 흐름 그런데 옆바람 터졌다. 물은 많이 빠져 있었고 여러 조사님들이 각각의 채비로 낚시를 하고 계셨다. 나는 어피바늘 3개 잘라서 맨 밑에 21g 메탈을 달아서 던져보기로. 동출자는 나보다 더 왕 초보 이기에 채비를 해 주고 캐스팅 방법과 액션 방법을 설명해 주면서 한번 던져서 슬슬 감아 주고 한번더 보여 주려고 장타 후 서너바퀴 감..

미역줄기볶음 맛있게 만들기 [내부링크]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미역줄기는 꼬들꼬들한 식감이 매력적인 음식이다. 염장이 되어 있어서 일단 사다가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편할때 꺼내어 반찬 해먹기도 좋은 미역줄기반찬 오늘 저녁반찬으로 선택해 보자. 우선 흐르는 물에 살살 헹궈 주면서 뭉쳐 있는 부분을 잘 풀어준다. 소금이 막 손에 잡히는 느낌이 드는데 그릇에 물 받아놓고 살살 주물럭 거리며 씻어내자. 두번 세번 해주다 보면 점차 아래에 가라 앉는 소금이 덜 보이게 된다. 그러면 일단 담궈 둔다. 편할데로. 내가 좀 많이 헹궈주었다 싶어도 30분 정도는 물에 담궈 두는것이 좋고 중간에 물을 한번 갈아 주는것도 좋은 방법인듯 하다. 이제 볶을건데 물기를 좀 짜내어 준다. 엄청 꽉 짤 필요는 없고 적당히 물기를 제거 해 준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다...

군산 선유도 삼치 풀치 조행기 [내부링크]

새만금 전역에 풀치와 삼치가 붙었다는 소식을 듣고 간질거리는 몸을 참고 참다가 드디어 주말 느지막히 출발해 보았다. 새만금 넘어가는 길은 언제보아도 여유롭고 평화로워 보인다. 이 뻥 뚤린 길을 오토바이가 막 과속하고 가고 자동차들도 레이싱을 벌이고 하는데 참 위험해 보인다. 어쨌던 나는 고군산 군도에 있는 선유항으로 목적지를 정했다. 돌고래쉼터나 해넘이휴게소 등에서 조황 소식을 보긴 했는데 요즘 수문을 매일 연다는 얘기에 물색도 탁하다는 소문에 선유도로 들어가 보기로 하였다. 도착한 선유항 내가 도착한 시간은 만조를 향해 가는 시간이었고 물때는 10물, 조류세기는 MAX 이러나 저러나 나올놈은 나온다 라는 생각으로 채비 정리 하고 포인트로 이동 이런 둘레길을 따라서 가다 보면 사람들이 많이 낚시를 하고 ..

신비아파트 고스트워 리뷰 [내부링크]

모바일게임 고스트워는 신비아파트 시리즈로 실시간 모바일 멀티플레이 전략 게임이다. 캐주얼한 케릭터들을 수집하고 전투에 전략적으로 활용해서 상대방을 공략하면 승리 하는 방식의 게임 아무래도 고스트 들이 기본이라 그런지 예쁘게 그려놨다고 해도 어떤 케릭터는 조금 징그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는건 나만의 생각인가 계정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새로운 고스틀 획득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8개의 케릭터를 선택 전투에 활용하게 된다. 카드 좌측 상단에 있는 숫자는 고스트를 소환할 수 있는 에너지 인데 아무래도 숫자가 높으면 강하고 낮으면 약하지만, 각각 캐릭터들의 특성과 특수기들을 잘 판단해서 낮은 코스트의 캐릭터와 높은 코스트의 캐릭터를 잘 조합하는것이 중요 원거리 캐릭터와 몸빵용 데미지용 케릭터들을 잘 파악해서 적절한..

불낙전골 초간단. 쌀쌀한 날씨에 좋지요 [내부링크]

날이 쌀쌀해 지는게 슬슬 따뜻한 전골류가 땡겨온다. 아직 낮시간대의 햇살은 따가울때도 있지만 바람은 선선하니 가을의 초입에 들어온것 같다. 일년내나 아무것도 못하고 코로나니 장마니 쫒겨만 다닌것 같은데 벌써 가을이 된게 아무래도 2020년은 1년을 도둑맞은 느낌이 든다. 어쨌던 나는 맨날 놀지만 열심히 일하는 와이프가 쉬는날이 되면 괜히 그핑계 대고 집에서 술안주를 만든다. 오늘은 그 유명한 불낙이야! 불고기 낙지전골을 만들어 보았다. 육수를 준비한다. 육수는 넉넉하게 준비한다. 왜 우리 식당가서 먹다가도 사장님! 여기 육수좀 더주세요 할 때 있지 않는가 미리미리 넉넉하게 끓여놓는다. 재료손질 등등이 크게 어렵지 않다. 쉽게 가도록 하자. 낙지는 손질 절단낙지를 구매한다. 냉동 절단낙지도 좋다. 물론 모..

베이컨 팽이버섯말이 초간단 [내부링크]

대충대충 해도 맛있는데 뭔가 있어 보이는 베이컨 팽이버섯 말이를 만들어 보았다. 베이컨 아무거나 구입 하고, 팽이버섯을 한봉 준비 한다. 냉장고에 아삭이고추 남은게 있어서 함께 넣어 보기로 하였다. 파프리카나 뭐 함께 넣어서 괜찮을만한것 아무거나 넣어도 다 좋은 베이컨 팽이버섯 말이는 약간 손이 가는 듯 한 느낌이 있지만 일단 쉽고 간편하고 빨리 된다. 술안주로도 좋고 손님맞이 상에 내기도 좋다. 팽이버섯 밑부분을 칼로 썰어낸 후에 적당한 크기로 나눠 주면서 씻어 낸다. 물기를 빼 주면 좋다. 기름과 물이 만나면 튀기 시작하니까 물기를 어느정도 줄여 놓는것이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 베이컨이 너무 크면 반 잘라 주는것도 좋고 적당하다 싶으면 그냥 돌돌 말아준다. 돌돌 말아 주는게 조금 손이 가긴 한다. 딱..

호박전 만들기 애호박은 언제 어른이 되나요 [내부링크]

이번 여름 너무 징그럽게 비가 많이 옵니다. 비 핑계를 대고 계속 부침개 부쳐서 막걸리를 한잔씩 해 줍니다. 알콜 중독 될것 같습니다. 비싼 애호박 3개 샀는데 한개 남아서 오늘은 호박전 해먹기로 합니다. 보통 동그랗게 썰어서 그냥 계란물에 적셔서 부쳐 먹고 했는데 오늘은 좀더 복잡하게 이거저거 넣어서 해 먹어 보려고 합니다. 어쨌던 애호박 1개 썰어 봅니다. 두께가 일정하게 썰어져야 좋지만 칼질 잘 못하니까 그냥 대충 썰어 줍니다. 그리고 대충 이렇게 막대기 모양으로 썰어 줍니다. 재료의 두깨가 일정해야 하는 이유는 익는 시간이 같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런거 할정도로 아직 능력이 안되니까 그냥 썰어 줍니다. 한개 썰었는데도 충분히 먹을만큼 나와줍니다. 이거 애호박 하나 1900원짜리니까 엄청 비싼..

연근조림. 저녁반찬 만들기 [내부링크]

매일매일 오늘 저녁은 뭐해먹지 가 너무도 고민이다.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도 늘어나고 주말에 어디 나가지도 않고 집에서 세끼 다 해치우려면 아무래도 반찬에 신경쓰기 마련. 더욱이 요즘은 채소값도 너무 올라서 더더욱 고민이긴 하다. 그래서 조금 시간이 들어가긴 하지만 해놓고 좀 오래 먹을 수 있는 연근조림을 해보았다. 마트에 갔더니 350그람 손질된 중국산 연근이 2500원 하길래 잽싸게 구매했다. 하지만 이것이 불행의 시작. 하여튼 포장지를 뜯어내고 깨끗하게 씻어 주었다. 손질된거라곤 해도 혹시 모르니까. 삶아진거라고 포장지에 써있었지만 그 딱딱함이 엄청났기에 일단 끓는물에 15분정도 끓여주었다. 근데 이거 꿈쩍도 안한다. 더 끓이기엔 가스비도 아깝고 배도 고프고 해서 그냥 포기했다. 실컷 끓여..

형법 제 148조와 조국 전 장관 [내부링크]

2020년 9월 3일 자녀 입시 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으로 기소되어 있는 정경심 교수의 재판에 증인으로 조국 전 장관이 출석하였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5-2부 심리로 열린 재판에서 검찰은 오전 증인신문 1시간정도의 시간동안 110개 정도의 질문을 했지만 조국 전 장관은 검찰의 모든 질문에 "형사소송법 148조를 따르겠습니다" 라고 답하였다고 전해지면서 형사소송법 148조가 뭐길래? 라는 궁금증이 많이 생긴것 같다. 형사소송법 148조는 '근친자의 형사책임과 증언거부' 의 조항이다. 본인, 친족이나, 친족 관계가 있었던 자 또는 법정대리인, 후견감독인 등이 유죄 판결을 받을 수 있는 사실이 있다고 염려가 될 경우 증언을 거부할 수 있다. 라는 것이다. 조국 전 장관은 법대 교수로서 가지고 있는 지식..

음주운전 처벌기준. 한잔만 마셔도 음주운전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음주운전 단속이 많이 줄어들었나보다. 요즈음 밤늦게 퇴근하거나, 어디서 술한잔 마시고 대중교통 이용하여 집에 가는 동안에, 음주단속 하는 모습을 못본지 한참 된것 같다. 어디선가는 하는거 같긴 한데 예전처럼 열심히 하진 않는듯 하다. 아무래도 코로나19가 호흡기 계통으로 전염성이 강하다 보니 음주감지기에 후! 하고 부는것은 지금으로서는 정말 위험한 방법이긴 하겠다. 그래서 인지 어째서 인지 최근 끔찍한 음주운전 사고가 자주 눈에 밟힌다. 가장 최근, 그리고 가장 끔찍하게 떠오른 을왕리 음주운전 사고는 운전자는 구속수사 중이고 동승자는 불구속 상태로 수사중이다. 음주운전이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차 등을 운전하는 것 도로교통법 제 44조 제 1항에서는 누구든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

고추전 만들기 맛살넣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풋고추, 아삭이고추 등등 원하는 양만큼 준비 한다. 나는 4개를 준비했다. 반으로 짜개 논다. 티스푼을 활용해서 고추씨 등 잡다하게 거추장 스러운거 박박 긁어서 버려 준다. 고추 안부서지게 잘 살살. 그냥 대충 해도 된다. 저사이에 맛살만 들어가면 되니까. 맛살 2개 준비했다. 사실 나중에 모자란듯 해서 2개 추가했다. 크래미 이런거 다 좋은것 같다. 나는 술안주 해먹을라고 김밥에 들어가는 맛살 샀다. 계란 1개 넣어주고, 나중에 모자란다 싶으면 추가한다. 나는 추가 했다. 2개가 맞는듯. 맛살 막 찢어가지고 후추 뿌려주고 소금 살짝 쳐주었다. 진짜 뭐 한꼬집? 정도 아이들이 함께 먹어서 자극적인게 좋지 않다 생각하시는 경우 소금 생략해도 된다. 맛살만 해도 이미 맛있다. 휘휘 저어준다. 계란물과 맛살이..

추미애 아들 특혜 휴가 논란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지겹도록 나오는추미애 장관의 아들 논란.뉴스는 코로나와 추미애 얘기 말고는보도 할 생각도 없는것 처럼매일매일 새로운 내용들이 터져 나오고 있다. 국회의원들은 패를 갈라서한쪽은 흥신소보다 더 열심히추미애 장관의 아들을 조사하고 있으며한쪽은 최선을 다하여방어를 하고 있다. 뉴스에 늘 나와서 조금만 관심있게 봤으면알고 있을 내용이지만, 추미애 장관의 아들은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육군본부 육군인사사령부 예하주한 미8군 한국군지원단 미 2사단지역대 소속인카투사로 복무하였다. 논란이 되었던 부분은복무중 아들은 당시 중대 지원반장에게휴가 2일 연장 요청하였지만처리 되지 않았고, 당직사병은 빨리 복귀할것을 알렸지만추미애 아들은 복귀하지 않았다. 이후 휴가는 연장되었고,당시 당직을 섰던 관계자의 얘기..

일루전 커넥트 리세라마 방법. [내부링크]

전형적인 수집형 게임의 경우 제대로 즐겨보고자 하면 초반 리세라마가 필수. 일루전 커넥트는 한국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이벤트로 많은 뽑기권을 주기에 초반 리세라마를 통하여 원하는 케릭터를 갓챠 할 수 있다. 빠르게 리세라마를 진행하기 위해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 후 튜토리얼을 생략 한 후에 시키는 데로 한다. 튜토리얼을 생략해도 게임이 시키는대로 눌러줘야 한다. 예쁜 케릭터 감상하면서 1-4까지 시키는대로 따라 하면 우편함에 가서 뽑기권 10장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그때 부터 시작!! 리세라마!! 하지만 게임 초반이기 때문에 선물을 잔뜩 준다. 10장이 끝이 아니다. 여기서 좌절 하지 말고 우선 시키는데로 조금만 더 하면 나 혼자 할 수 있게 되는데 그때 우편함으로 갑니다. 나는 총..

카레만들기. 양파 카라멜 라이즈는 하지 말자. [내부링크]

언제 먹어도 맛있는 카레 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소고기는 비싸니까 돼지고기로 준비 하였다. 마트에 갔는데 딱 카레용 이라고 써있어서 구매 하였다. 돼지고기 200그람. 부위도 모른다. 그냥 카레용이라고 되어 있었다. 카레가루를 샀는데 4인분 이라고 써있었다. 4인 기준으로 카레를 만들어 보자. 핏물을 빼려고 하였으나, 나오지 않아서 그냥 볼에 넣고 후추후추 해주고 소금 조금, 미림 1 엄빠숫가락 으로 밑간 하고 주물럭 주물럭 해주고 다른 재료 준비 할동안 놓아두었다. 밑간. 안해도 됩니다. 감자는 큰거 1개 넣었고. 당근은 별로 안좋아 해서 1/3 만 탕근탕근 썰어서 준비하였다. 버섯 넣어도 맛있다. 사과 넣어도 좋다. 요즘 사과 비싸니까 패스. 버섯은 귀찮으니까 패스.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다. 나..

대전 인근 배스낚시 금산 화림저수지 [내부링크]

오랜만에 날씨가 좋아보인다. 참을수 없으니 바로 시동 걸고 달려 본다. 아침 일찍 눈뜬 보람이 있다. 늘 주말 아침마다 바람불고 비오고 해서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화창한 하늘을 보니 기분이 좋다. 채비고 뭐고 챙길 필요도 없다. 정말 올해 긴 장마 + 태풍 등으로 간만에 좋은 날씨기에, 그냥 나가는것만 해도 씐이 난다. 어디로 갈까 잠깐 고민하다가 발판 좋은 금산 화림지로 결정 하였다. 대전 근교로 추부 IC 를 통해 나가도 되고, 동구, 중구 쪽 거주한다면 그냥 국도 타고 설렁설렁 가도 40분이면 도착한다. 내가 도착한 시간은 오전 7시 40분. 벌써 많은 조사님들이 와계셨다. 철수하는 장어, 붕어 조사님부터 자리 잡은지 얼마 안된 붕어 조사님 열심히 캐스팅 하고 계시는 배스 조사님들까지 이곳..

디지털교도소 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고려대생의 사망으로 인하여 다시금 수면위로 떠오르게 된 디지털 교도소. 살인, 성범죄 등의 강력범의 신상을 공개 하겠다며 만들어진 사이트 이다. 뭐 사실 내가 볼땐 불법 개인정보 유포 사이트 라는 생각이다. 1대 운영자가 말하기를 국내에는 기술지원을 해주는 사람이 있으며 본인은 외국에 있어서 경찰의 수사망에 자유롭다고 말했다 몇일 뒤 경찰은 운영진 일부를 특정했다고 한다. 아니 국제 공조 수사를 하겠다는데 어떻게 자유롭다는지 싶긴 했다. 이후 디지털 교도소 접속이 막혔었으나, 이 페이지가 그냥 없어지기엔 아쉽다며 2기 운영자가 나타난 상황. 이들은 개인정보법 위반, 범죄자 정보 무단공개 명예회손 등등의 범죄 혐의를 받을 수 있는데 왜이렇게 자신 만만한지 싶다. 사실 이 페이지는 N번방 사태와 손정우..

콩나물국 맛있게 간단하게 끓이기 [내부링크]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기 아.. 요즘 장보러 나가기가 무섭다. 뭐 좀 풀떼기좀 사 먹어 보려 하면 가격이 너무너무 비싸다. 장마가 너무 길어서 그런가 배추값도 무시무시 하고 일단 채소류는 다 비싼것 같다. 마땅히 반찬거리 할것도 없고 할땐 1년 365일 같은 가격을 유지하는 콩나물이 최고. 요즘 마스크 끼고 다녀서 답답한데 시원한 콩나물국으로 기분전환 해보자. 콩나물국은 역시 멸치 육수 이다. 물은 800ml 넣고 멸치 다섯마리 정도 넣었다. 디포리나 뭐 이런거 있으시면 함께 넣어도 좋다. 콩나물국은 육수가 너무 진하면 별로인듯한 느낌적인 느낌이 있어서, 조금 연하게, 아니면 다 끓여 놓고 맹물을 조금 타 주어도 괜찮을성 싶다. 여튼 육수를 팔팔 끓이는 동안 할일이 많다. 파 도 쫑쫑 썰어 주었고 청양고추..

김영란법 추석기간 임시 상한 [내부링크]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일명 청탁금지법 보다는 김영란법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해당 법은 당시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이 처음 제안하였고 이후 발의 2015년 3월 3일 국회 본회의 통과를 거쳐 3월 27일 공포되었다. 해서 김영란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금품 수수 금지 부정청탁 금지 외부강의 수수료 제한 등 세가지의 큰 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법은 부정부패 근절을 목적으로 하기에 인지도도 높은편이며 법안의 이미지도 좋은듯 하다. 법제정 초기에는 기자들이 열심히 이 법을 까내렸다. 어디 취재 갔더니 밥을 안줘서 쫄쫄 굶었다. 라던가 요즘 SNS에 음식사진이 안올라오는 이유가 김영란법 때문이다 라는등 물론 기사마다 밥사먹을 돈도 없냐는등 엄청난 악플이 달렸었다. ..

우렁된장찌개 만드는법 순식간에 [내부링크]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불어 올때 따끈한 우렁된장찌개는 훌륭한 밥도둑이 된다. 특히나 요즘처럼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하여 재택근무를 한다던지, 아니면 아이들이 학교를 가지 않아 집에 있는 시간도 많아지고 또 모임이나 회식 등도 없어지니 귀가 시간도 빨라져서 집에서 음식을 해먹는 일이 많아질때 쉽고 빠르게 한끼 해결 할 수 있는 우렁된장찌개. 사실 뭐 특별할건 없는 음식이지 않는가. 된장찌개에 우렁만 넣으면 되니까. 냉동 우렁을 사다가 찬물에 좀 담가 놓았다가 씻어 주었다. 뿌옇게 나오는게 뭔지 몰라서 녹히기도 할겸 해서 우렁, 버섯, 양파, 호박, 두부, 청양고추 넣어 주었다. 저런거 몇그람 몇그람 계산할 필요 없다. 그냥 내가 먹고 싶은만큼 넣는게 가장 맛있다. 내가 끓여낼 그릇의 용량 등 계산해서 넣..

청주 맛집 용암동 치킨맛집 아우라치킨 용암점 [내부링크]

업무차 청주 용암동에 방문하였다가, 늦은시간 저녁도 못먹고 해서 가볍게 반주 겸 해서 배나 채울까 해서 둘러보니 보이는 치킨집. 이름부터 아우라가 느껴진다 싶어서 결정했다. 뭐 체인점인것 같긴 하지만, 들어본 이름은 아니기에 이런곳은 주인 솜씨에 따라 맛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지 않는가. 주저 없이 방문 메뉴판에 대표! 로 적혀 있던 다리, 날개, 윙 구성의 스페셜 세트를 주문하였다. 맵기의 정도를 정할 수 있었는데, 아예 매운맛을 첨가 하지 않는 간장소스 기반의 데리 그리고 핫, 더핫, 땡초 의 맵기를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었다. 나는 너무 매운건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핫 을 선택하였고, 그 선택은 역시 틀리지 않았다. 조금 기다리자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 스페셜 세트가 나왔다. 근데 진짜 이런..

독감 무료예방접종 접종대상과 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의 유행이 멈출 조짐을 보이지 않는 지금 어느덧 독감이 유행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단순 환절기 감기와 다르게 독감의 경우 코로나와 증상이 유사 하기에 평소 건강에 자신있거나, 주사기 싫어서 또는 귀찮아서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던 분들도 반드시 하시는게 좋을듯 하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올해 전 국민의 37%, 약 1900만명이 독감 예방 4가 백신을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독감 무료 예방접종은 대상자 확대는 물론 지원 백신 또한 기존 3가에서 4가로 변경하였다. 독감예방주사는 3가와 4가가 있는데 3가 백신은 A형 2종과 B형 1종의 바이러스를 예방 4가 백신은 A형 2종과 B형 2종 독감을 예방 할 수 있어 더 넓은 범위의 독감 종류를 커버할 수 있다. 독감 백신은 ..

의사 4대 특권 철폐 청원 [내부링크]

2020/08/15 - [공부잘하기] - 의사 파업 이유 4대 쟁점과 그냥 쓸데없는 내 생각. 의사 파업 이유 4대 쟁점과 그냥 쓸데없는 내 생각. 나는 뭐 아프면 병원가고 의사선생님이 주사맞으라면 주사 맞고 약먹으라면 약먹고 술마시지 말고 담배 태우지 말라는 말 빼고는 다 잘 듣는 편인 그냥 평범한 사람이다. 이러나 저러나 의사가 catchbass.tistory.com 이런 이유로 파업을 했던 의사들과 함께 반발했던 학생들이 국시를 거부 응시율은 14% (총 대상자 3172명중 446명) 이 되었다. 이를 본 의협은 응시 안한다 했던 학생들을 구제책을 마련하라고 한다. 네이버 댓글을 보면 정부가 잘못해서 의사들이 목숨걸고 지키고 있는것이라 한다. 그럴수도 있다. 어떤 유명한 사람은 지금 코로나로 이렇게..

고추잎나물무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계속되었던 장마, 이어지는 태풍으로 채소값이 너무너무 비싼 요즘 이다. 시장에 나가던, 동네 마트에 가던 쉽게 손이 가지 않는다. 그런다고 매일 고기 반찬만 먹을 수 있는가. 마트에서 한봉다리 1300원에 팔길래 잽싸게 집어온 고추잎.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고, 식이섬유, 칼슘도 많이 들어 있다는데 싸니까 먹어보자 라는 생각에 구매.. 살짝 데쳐서 양념넣고 조물조물 하면 될것 같아 사들고 들어왔다. 바로 후회했다. 아 이거 언제 다듬어.. 식구가 많은 분들은 주말에 미리 양것 사들고 들어가서 티비 보면서 손질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줄기가 두껍다 싶으면 다 떼어준다. 중간중간 꽃도 있다. 떼어 준다. 데쳤을때 잘 익을만한 부분을 남겨 놓고 시들시들한분 떼어 주고 가끔 보면 탄것도 잇으니 떼어 주고 너무 구멍..

냥코대전쟁 주말에 하기 좋은 모바일게임 [내부링크]

즐거운 주말이 다가와도 어디 쉽게 나가 놀기 힘든 요즘이다. 예전같으면 날이 더워서 못나가 놀았을텐데, 요즘은 불안해서 집에만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더 강화되며 시행됨에 따라 그러한 경우가 많은데, 하루종일 집안에서 뒹굴거리다 보면 심심해 지기 마련, 손에 붙잡고 잠깐잠깐 꼼지락 거리면서 귀여운 케릭터들 구경도 하고 재미도 좋은 냥코 대전쟁 이라는 게임을 소개 하려 한다. 한국에 출시된지는 굉장히 오래된 게임으로, 매니아 층도 보유하고 있고, 스테이지에 따른 공략 등도 많이 나와있는 게임이다. 냥코대전쟁은 다양한 고양이 유닛을 생산하여 나의 기지를 방어하는 한편 적의 기지를 공격해서 승리하는 단일 레일의 횡스크롤 방식의 타워 디펜스 게임이다. 스테이지가 진행됨에 따라 특별한 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코로나로 아파 죽는가 굶어죽는가 [내부링크]

날이 갈수록 늘어만 가는 확진자 수를 보며 정치하시는 분들은 좋다고 싸운다. 하루종일 남 헐뜯고 비방할것 찾느라 바쁜 사람들이다. 이낙연이 당대표가 되자마자 '코로나전쟁에서 이기겠다' 라고 말했다. 다른 당 의원이 말했다. 코로나전쟁 이기자는말 지지한다. 그러니까 얼른 이적행위자인 문재인을 저지하란다. 여기서 이적행위란 코로나 전쟁에서 코로나가 적군인데 아군인 의사들을 공격하고 있으니 그걸 막으라는 거다. 아 그럼 그쪽하고 비슷한 성향자하고 손절 하지 말고 빨리 그쪽 이적행위자들 막아 주란 말이다. 도지사도 하고 국회의원도 해서 검사 받는게 힘드셔서 엄청 어렵게 어렵게 검사 받으신 분부터 해서 손절하지 말고 감싸 안아서 잘 막아 주길 바란다. 그렇게 싸움박질 하는동안 누군가는 죽어 가고 있다. 아파서 죽..

아베총리 사임 이유 최장 집권 수상 [내부링크]

일본의 정치인으로 최장기간 집권한 아베총리가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을 할듯 하다. 28일 오후 5시 입장 표명을 한다는데, 일본 언론이 전체적으로 동시에 아베총리 사임에 대한 기사를 내는것을 보면 사임이 맞는듯 하다. 최근 대학병원을 찾아 10시간 정밀검사 등을 받는등 건강 이상설이 돌았지만 일본 정부와 자민당은 아베총리가 임기를 마무리 할 수 있다고 주장했었다. 하지만 최근 지속적으로 지지율 하락 등으로 여론도 좋지 않았는데, 건강까지 안좋아지니 더이상 총리직을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한듯 하다. 아베 총리는 1차 집권기때도 하차례 사임을 한 적이 있었는데, 이때 지병인 궤양성 대장염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로 사임하였다고 발표했었다. 1차 집권기때 방한하여 국립현충원을 일본 총리 최초로 참배하였던 경력이 ..

시무7조 조은산과 링크,최승로와 시무 28조 [내부링크]

신라 경순왕이 태조 왕건에게 항복할 당시아버지와 함께 고려의 수도 개경으로 상경12세때 태조 앞에서 논어를 술술 읽어내며커리어를 시작고려 초기의 문신으로 활동. 우리에겐 국사시간에 시험문제가 하나 추가된시무 28조로 잘 알려져 있는 사람이다. 시무 28조는 현재 전해지는것은총 22개조 이다. 최승로는 성종이 즉위하면서지위가 급 상승정치적 위상을 다지게 되었는데 성종이 정치의 잘잘못을 논해 달라는 명에 잽싸게 최승로가 올린것이 시무 28조 이다. 전체적으로 보면신하 우대연등회, 팔관회 등 불교계 사치 비판유학 사상 따를것등이 있다. 사실 뭐 시무28조라는것이결국 자기 하고싶은말 한것인데,명문이다 뭐 어쩐다 하는것도 웃기다 생각했었다. 대표적으로 노비환천법노비환천법은 노비에서 풀려난 자들 중에옛 주인에게 예..

강구항 맛집 강구 기사식당. 주차하기도 편해요 [내부링크]

강구항에서 대게를 맛있게 먹으면서 술한잔 하고 푹 자고 일어 나면 그다음날 아침에 딱히 먹을만한곳이 눈에 띄지 않는다. 돌아보면 전부 대게 집만 보이기 마련. 아점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는 강구항 대게 거리 주변 맛집 강구 기사식당을 소개해 볼까 한다. 뭔가 밖에서 보면 약간 허름해 보이긴 한데 들어가 보면 사람들도 많고 뭔가 현지 사람들 맛집 느낌이 물씬 풍기는 와중에 주인 내외분의 친절함까지 한순간에 아 이곳이 맛집이구나! 라고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다. 이동네 오면 온통 대게와 미주구리 라는 말만 보이는데 그래서 나는 미주구리 횟밥 짝궁은 갈비탕! 요렇게 시켜서 먹어보기로 했다. 짠! 기사식당 치고 엄청나게 간소한 반찬 하지만 이것은 중요하지 않다. 우리에겐 메인 메뉴가 있으니까. 사실 기사식당은 ..

예비군 훈련 취소 코로나 여파 [내부링크]

1968년 예비군 제도가 도입된 이후 처음으로 예비군 소집훈련을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전환하겠다고 국방부 발표가 있었다. 이는 코로나19가 다시 엄청난 확산세로 돌아섬에 따라 결정된것이다. 얼마전 하태경 의원은 국방부는 예비군 훈련을 즉각 취소해야 한다 라는 입장문을 발표한적이 있었다. 8월 16일 정세균 총리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선언했고 정은경 본부장 또한 대 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이다 라고 말했던것을 토대로 이런 심각한 상황속에서 예비군 훈련 강행은 적절하지 않다 라고 국방부에 문제제기를 했었다. 여하튼 그리하여 9월 1일부터 시작할 예정이였던 올해 예비군 소집 훈련을 전체 비대면 원격 교육으로 전환하여 실시한다는 것이다. 예비군 훈련 대상자는 전원 단 한명도 빠짐없이 2020년도..

어몽어스 지도와 임무 목록 [내부링크]

우리들 중에 숨어서 임무를 방해, 크루원을 살해하는 마피아를 색출해 내는 방식의 어몽어스. 처음 시작하면 임무가 뭘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겠고 대체 내가 어디있는지, 어디로 찾아 가야 임무를 하는지 게임 방식은 어떻게 되는지 알기 힘든 게임이다. 그래서 아는만큼만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좌측에 쭈욱 써져 있는 글. 긴급 회의 : 1회(플레이어 당 사용할 수 있는 긴급회의 횟수) 긴급 회의 쿨타임 : 15초(회의 종료 후 다음 긴급회의 쿨타임) 회의 제한시간 : 15초(투표가 불가능한 회의시간) 투표 제한 시간 : 120초(투표가 가능한 회의시간) 이동속도 : 1x(플레이어의 이동속도) 크루원 시야 : 1x(크루원의 시야) 임포스터 시야 : 1.5x(임포스터의 시야) 킬 쿨타임 : 45초(임포스터가 킬을 한..

코로나 3단계 불가피 단계별 기준은? [내부링크]

끊임없이 발생하는 코로나 환자. 한동안 주춤 하는 모양새에 다들 안심속에서 조금만 더 조심 조금만 더 참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국민 모두가 열심히 노력하던 중 무슨 생각없는 사람들의 노력으로 인하여 급작스럽게 확진자가 발생하기 시작하였고 이 확진자들은 서울 경기 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퍼다 날랐다. 정말 피해자 이신분들도 있겠지만 이번 급 증가에 포함된 대다수의 분들은 퍼다 나르신 분들인듯 하다. 인간의 힘으로 어찌 할 수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많은 수의 사람들이 노력하여서 여타 외국에 비해 확진자 수도 빠르게 안정되고 완치자도 꾸준히 늘어 가는 추세였다.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모든 상황을 지켜보며 난세의 영웅으로 떠오른 질본의 대장 정은경 본부장 이하 모든 직원분들 또 사회..

동해 물회 맛있는곳 묵호항 맛집 [내부링크]

묵호항 수변공원은 낚시하는 사람들도 참 많은데, 나는 먹으러 왔다. 나도 낚시 하고 싶은데 꾹참고 동해가 고향인 선배의 추천을 받아 묵호항 주변에 위치한 물회 맛집 동북횟집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선배의 말에 의하면, 어머니 생신이나 등등 여러 사람들이 동해로 모이게 되면 이집에서 꼭 물회를 먹는다고, 맛있다며 가게 되면 후회 없을거라며 백번 추천 해줘서 방문하기로 하였다. 입구는 옆에 조그만하게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다. 주차는 일단 최고다. 수변공원 주차장을 활용하면 되기 때문에 그냥 도착하면 바로 주차 가능. 완전 좋다. 자리에 앉아 고개를 돌리면 멀찌감치 떠 있는 배들과 함께 수변공원 주차장이 보인다. 바다가 보이긴 하는데 그렇게 잘 보이는 편은 아니니 기대 하지 말자. 어쨌던 저 멀리 멀리는 ..

양양군 물치항 회센터 [내부링크]

물치항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에 숙소를 잡았다. 인근 식당들이 보이긴 하나, 바닷가에 오면 회한접시 생각나는게 당연지사. 숙소 바로앞에 있는 물치항 회센터를 방문해 보기로 하였다. 회센터 같은곳은 사실 방문이 무서운게 막 아주머니 아저씨들이 붙잡지 않는가. 하지만 용기를 내서 한걸음 한걸음 내 딛어 보았다 ㅠㅠ 날이 좋지 않아서 인지 초저녁임에도 불구하고 차량이 꽤 많이 주차되어 있었다. 포장을 해서 가시는분들도 계시고 센터 안에 있는 곳에서 상차림비를 계산하고 드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난 어짜피 바로 앞이 숙소니까 소주도 한잔 할겸 해서 센터 안에서 먹기로 결정. 내부 사진은 촬영하지 않았는데 1층과 2층이 똑같다. 앞에 수조 안에 고기들 들어 있고, 그 뒤로 조그마하게 테이블 몇개가 있으며 먹고 ..

강구항 영덕 대게 맛있다. 가격은? [내부링크]

영덕은 대게로 유명한 지역이다. 물론 뭐 동해쪽 지방에 대게 안파는 가게 없지만 영덕대게로 딱 인식이 되어 있는것은 어쩔수 없는 사실. 갑각류는 대다수 맛있다. 새우부터 시작해서 꽃게, 대게, 킹크랩, 랍스터 전부 다. 어쨌던 강구항에 잔뜩한 대게 파는 집들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시작했다. 한바퀴 쭈욱 둘러 보았는데 어짜피 그집이 그집. 저 많은 수조들에 들어 있는 대게들은 대다수가 러시아 산이고 국산은 얼마 없다. 국산은 비싸겠지. 그리고 킹크랩 수조와 랍스터 수조가 있지. 여튼 그집이 그집이고,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가 가격차이를 정한다는 여러 인터넷 맛객님들의 의견을 따라 그냥 나는 눈에 띄는 가게로 들어가기로 했다. 들어서면 1층에 서계신 아주머니와 무엇을 어떻게 먹을지 논의를 하게 된다. 7만원 ..

의사 파업 이유 4대 쟁점과 그냥 쓸데없는 내 생각. [내부링크]

2020/09/07 - [공부잘하기] - 의사 4대 특권 철폐 청원 나는 뭐 아프면 병원가고 의사선생님이 주사맞으라면 주사 맞고 약먹으라면 약먹고 술마시지 말고 담배 태우지 말라는 말 빼고는 다 잘 듣는 편인 그냥 평범한 사람이다. 이러나 저러나 의사가 파업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는것은 자명한 사실. 그런것을 모를 사람들이 아닌데 왜 파업을 하는지 파업 이유라도 알아 봐야 겠다. 일단 파업 이라는것은 하던일을 중지하는것 노동 조건의 유지 및 개선을 위하여, 또는 어떤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고자 노동자들이 집단적으로 한꺼번에 작업을 중지하는 일 이라고 사전에 나와있다. 그런데 의사 파업의 경우, 항상 최소인력을 남기고 긴급 수술을 제외한 나머지 검사 및 진료 일정은 연기 또는 진료인원 재배치를 한..

속초 초당순두부 맛집 두공기 먹었어요 [내부링크]

속초로 놀러 가기 전 초당순두부 검색하면 정말 딱 한집만 계속 나오는 느낌이다. 그래서!! 나는 그집을 안가기로 결심!! 가는길 길가에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던 초당 본가 할머니 순두부 로 즉시 결정! 어짜피 이동네 다 거기서 거길터 라는 생각으로 잽싸게 방문해 보았다. 사실 마음에 좀 걸리는 부분은, 여행 첫날부터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바람에 밥먹는것까지 실패하면 어떻게 하나 라는 생각이였다. 어쨌던 주차장에 주차하고 비맞으며 잽싸게 입장!! 친절하게 맞아 주신다. 초당얼큰순두부는 별 나에게 의미가 없다 어짜피 빨간색 순두부는 다른곳에서도 많이 먹으니 몽글몽글 맛있게 담아져 나오는 새하얀 순두부 국이 먹고 싶었기 때문에, 초당순두부와 산채비빔밥으로 결정 하였다. 사실 사람이 한명만 더있어도 감자전을..

모바일게임 고양이식탁 캐릭터가 귀여운 게임 [내부링크]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고 싶지만 여러가지 사유로 인하여 못키우는 사람들이 많아 그런지 요즘 고양이를 캐릭터로 한 게임들이 부쩍 많이 나오는것 같다. 그래서 아기자기한 배경에 고양이 뿐만 아니라 귀엽게 그려진 다른 동물들도 많이 나오는 모바일게임 고양이식탁을 소개 해 볼까 한다. 고양이 식탁은 직원들은 전부 고양이 이고 오는 손님들은 쥐, 곰, 오소리 등등 다양하다. 처음에 식탁과 주방을 만들어서 손님 받을 준비를 하는데 요리는 자동으로 된다. 주문만 잘 받고 손님 홍보만 열심히 하면 성공할 수 있는 게임. 나중엔 배달도 가능한거 같은데.. 아직 저정도로 성장시키진 못했다. 뷔페도 있어야 하는데.. 아쉽다 아직 ㅠ 정원을 만들고 그곳에 테이블을 놓고 화분에서 꽃을 키워서 테이블에 꽂아놓으면 이곳에도 손님들이..

대전 동구 가양동 부침개 맛있는 전집 술집 막걸리 지짐이와 얼큰이 [내부링크]

하늘에 구멍이 뚤렸다는것이 요즘 시기를 두고 하는 말이 였던가. 매일매일 쏟아지는 비 우리동네는 오지 않아도 다른 동네는 길이 막히고 집이 잠긴다. 해가 떠도 비가 오고 호랑이는 틈만나면 장가를 간다. 매일 매일 비가 오니 한번쯤 땡기는 부침개에 막걸리. 파전에 막걸리. 감자전에 막걸리. 막걸리 막걸리 집근처 가양 네거리에 위치한 지지미와 얼큰이를 방문해 보았다. 메뉴를 보다보면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부추, 김치

청년기본법 시행 무슨 법일까? [내부링크]

청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살아 갈 수 있도록 청년의 권리 및 책임 그리고 국가와 지자체의 청년에 대한 책무를 정하고, 청년정책의 수립 조정 청년 지원 등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것을 목적으로 한 청년기본법. 청년 실업률 상승, 경제 양극화, 주거 문제, 취업 문제 등 나역시도 우리나라의 현 상황이 답답하고 암울해 보였었는데 이런 청년들의 현 상황을 타개 할 수 있도록 나아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제정하였다 한다. 대통령 께서는 "시대에 따라 청년들 어깨에 지워진 짐도 달라져 왔다" "어른세대가 청년이었을 때 식민지, 전쟁, 가난 의 짐을 떠맡았고 민주화 시대에 청춘을 바친 세대도 있다" "지금의 청년은 일자리, 주거, 소통, 참여, 복지, 삶의 질 문제 등등 예전보다 훨씬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

모바일 게임 야신 이정재가 광고하는 양산형게임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에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올라 와 있는 야신. 이정재님이 모델로 나오고 있다. 잘생겼다. 모델로 인하여 게임을 설치 해 보았다. 8월 3일날 오픈하였기 때문에 뭔가 보상도 많고 오픈이벤트도 있으니 초반 빠른 성장이 가능할듯 하다. 홍보 모델이 이정재 님이여서 그런지 몰라도 모바일 게임 야신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 하고 있는듯 하다. 요즘처럼 바쁘게 살아가는 시대에는 짬짬히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 가 대세이긴 하다. 모바일게임 야신은 4종류의 케릭터를 선택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4종류 다 만들어서 하나씩 즐겨 볼 수도 있는듯 하다. 전사, 검사, 격사, 술사 이렇게 네 종류가 있는데 전사는 탱커 검사와 격사 는 딜러 느낌이다. 근데 격사 난이도가 높은걸 보면 좀 뭐랄까..

소고기 무국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좋아요 [내부링크]

여름엔 고기! 고기는 역시 소고기!! 얼마전 겁나 큰 무를 구매 하였다가 남은걸로 소고기 무국을 달리기로 하였다. 날도 꿉꿉하고 코로나니 뭐니 해서 점점 지쳐가는 요즘 특별한 보양식 챙겨 먹기 말고 그냥 소고기 무국으로 보양식 퉁치는 방법도 괜찮지 싶다. 이것저것 재료 준비할 시간에 잽싸게 육수를 내어 보자. 표고버섯과 다시마를 넣어서 깊은 맛이 날 수 있도록 물은 좀 넉넉하게 1300ml 정도 넣어서 끓여 주었다. 국을 끓이다가 혹시나 간이 너무 세지거나 하면 육수를 첨가 해 주어야 하니, 육수를 활용할 때는 항상 넉넉히 끓여 주고 있다. 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익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다. 나는 소고기 200그람 정도를 사용하였고, 무는 300그람 정도를 사용하였다. 근데 사실 요즘 무가 맛이 없어서..

대전 돈까스 맛집 한판돈까스 방문 후기 [내부링크]

와이프와 무엇을 먹어 볼까 고민하며 이곳 저곳 검색하다가, 딱히 마땅한곳이 없어 그냥 지나가다 괜찮은곳 있어 보이면 들어가자! 하고 봉명동 쪽으로 차를 움직였다. 이때! 유성 홈플러스 근처에서 뭔가 깔끔한 느낌을 아주 마구마구 풍겨대는 한판돈까스 라는 곳을 발견! 바로 주차 후 방문하기로 결정. 당당하게 입장 하였다. 문을 열고 들어 섰는데, 생긴지 얼마 안된 느낌적인 느낌. 가게 내부도 엄청 깔끔하고, 사장님도 반갑게 맞아 주셨다. 이집 문이 조금 무겁다. 힘차게 열고 들어 가야 한다.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시간인데도 손님들이 많이 계셔서, 가게 내부 사진을 많이 찍기는 어려웠던점이 이번 대전 돈까스 맛집 포스팅의 아쉬움이다. 메뉴를 보면 항상 고민되는것이, 이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고 싶다. 라는..

모바일 게임 소드마스터 스토리 [내부링크]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소드마스터 스토리 한번 소개해 보려고 한다. 장르는 RPG 게임으로 보통의 모바일 게임들이 SD 케릭터로 나온다면 이 소드마스터 스토리는 특이하게 도트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 뭐 전체적인 스토리는 이세계에서 엄청 강한 주인공이 나쁜놈들 다 때려 잡고 영웅이 되었는데 뜬금없이 믿었던 동료에게 배신당하고 이를 하나하나 파헤쳐 간다는 그런 내용인데, 사실 전체적으로 진행속도가 엄청 빠른 관계로 스토리 내용에 크게 신경 쓸 겨를이 없다. 모든 전투는 주인공을 제외한 네명이 한팀을 이루어 진행된다. 주인공은 바꿀수가 없으며, 나머지 네명의 팀원들만 속성 및 상황에 맞추어 바꿔주며 전투를 진행하면 된다. 특이점으로는 보통의 스토리 모드에서는 후반부로 갈 수록 진행에 필요한 스테..

월남쌈 만들기 훈제오리로 맛있게 싸먹자 [내부링크]

얼마전 시장에 갔다가 오리훈제 900그람 엄청 싸게 파는거 발견 마땅한 반찬 없을때 전자렌지에 대충 돌려 먹으려고 사놓았는데, 마침 와이프도 나도 일찍 퇴근한 오늘 그냥 먹기는 좀 그래서 월남쌈으로 오리 훈제를 먹기로 결정 바로 준비를 하였다. 동네 마트에서 손질하기 쉬운것들만 잽싸게 구매 해서 집으로 달려 왔다. 부추는 어짜피 길이 맞춰서 썰어 놓기 때문에 그리 많이 필요 하진 않다. 적당량 흐르는물에 잘 씻어서 정말 먹기 좋은 크기 쌈싸 먹기 좋은 크기로 숭덩숭덩 썰어 주면 된다. 당근은 넓적넓적 하게 썰어 주고 부추 길이에 맞추어서 채 썰어 준다. 전체적으로 길이가 비슷하면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을때 좀 편한듯 하다. 깻잎은 꼭지 부분 칼로 썰어 주고 바로 반 접어서 썰어 주어도 되고 나는 반을 한번..

갈라파고스 제도 와 중국어선 [내부링크]

갈라파고스 제도는 우리가 어려서 부터 익히 들어온 이름이다. 찰스 다윈의 진화론에 많은 영향을 끼친 곳이라 배우고 알게 된 그곳 요즘은 관광지로서도 유명해 졌으며, 얼마전 우리나라의 한 티비 프로그램인 정글의법칙에서도 갔다 온 곳으로 알고 있다. 이 갈라파고스 제도는 남아메리카에 있는 에콰도르에서 서쪽으로 1000km 떨어져 있는 태평양의 화산 제도를 말하는데 총 19개의 화산섬과 수많은 암초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이곳은 적도 부근에 위치해 있어 덥기도 덥지만 강수량 편차가 심해 우림 기후부터 건조기후까지 모두 나타난다. 해서 독특한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고 유일종들도 많은 관계로 생물학적 가치가 매우 높은 제도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내용으로는 1835년 찰스 다윈이 영국의 해양탐사선을 타고 갈..

옥수수 삶는방법 부터 보관까지 [내부링크]

옥수수는 맛있다. 하지만 옥수수는 다이어트의 적이다. 그래도 여름되면 옥수수를 먹어 줘야 한다. 왜냐면 맛있으니까. 길거리에서 천원에 한개씩 주고 사먹어도 맛있지만 조금 넉넉하게 삶아서 나도 먹고 주변 사람도 좀 나누어 줄 요량으로 집에서 삶아보기로 하였다. 옥수수 10개를 삶기 위해서!! 준비를 한다. 마트에서 살때 껍질이 많이 벗겨져 있는걸로 사왔다. 옥수수 껍질이 은근히 많은 양의 쓰레기를 유발한다. 옥수수 껍질과 속 심은 일반 쓰레기로 분류가 된다. 여튼 옥수수 알이 잘 보존될 만큼의 껍질을 남겨 놓는다. 옥수수 수염은 안끊어지게 뱅글뱅글 돌리면서 뽑아 내면 잘 나온다. 따로 모았다가 옥수수 수염차로 끓여 먹어도 되고 옥수수 삶을때 함께 넣어주어도 된다. 여튼 손질 적당히 한 후 흐르는 물에 한번..

모바일게임 콤배트 오브 히어로 [내부링크]

엄지손가락 두개만 가지고 단순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콤배트 오브 히어로를 소개해 보려 한다. 정말 B급 감성의 게임으로 졸라맨 처럼 생긴 케릭터를 좌우 화살표를 통하여 움직이며 양쪽에서 나오는 적을 무찌르는 아주 단순하고 단순한 모바일 게임이다. 중국게임 인듯 중간중간 번역이 안된 부분이 나오긴 하지만 게임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으므로 그냥 플레이 하도록 하자. 콤배트 오브 히어로는 주인공인 졸라맨 케릭터를 활용하여 무림에서 활약 하는것 같은데,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여러 무기와 방어고 악세사리 들을 얻고 강화하며, 또한 내공 수련까지 하며 케릭터를 강화 시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가는 류의 게임이다.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때마다 여러 종류의 내공 수련이 가능해 진다. 내공 수련은 초반 플레이 ..

순두부찌개 끓이는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순두부찌개 끓이는법을 알아보자. 그리 어렵지 않지만, 고추기름 이라는 장벽에 막혀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 취향에 따라 고추기름을 두어방울 넣는 경우도 있고 나처럼 처음부터 돼지고기를 통해 고추기름을 낸다거나, 아니면 정육점에서 소기름이나 돼지기름을 받아와서 고추기름을 내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나는!! 귀찮으므로 다 때려넣고 볶으면서 고추기름을 내는 방식을 선호하는 편이다. 여튼. 준비물로 순두부 1봉 마늘다진거 : 1엄빠숫가락 간장 : 3엄빠숫가락 참기름 : 2엄빠숫가락 다짐육 : 150 ~ 200g 고춧가루 : 3엄빠숫가락 설탕 : 1/3 엄빠숫가락 파 : 1/3 단 정도 양파 : 1/2 개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나 색감을 위한 홍고추 사용하면 좋다. 파는 파기름 낼때 쓸거라서 잘근잘근 다져 주었..

대전 막회 맛집 월평동 울진싱싱막회 [내부링크]

오랜만에 고등학교 동창과 만남. 대전 막회 맛집인 월평동 울진싱싱막회로 향했다. 여름이라 물회도 괜찮지만, 이름부터 막회집이니, 막회로 선택. 우리는 중간에 뭐 안주 떨어지는거 싫어하기 때문에 막회 큰거 시켜서 먹기로 하였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많이 있지만, 사장님만의 비법 초장으로 비벼 먹는 막회가 일품인 대전 막회맛집 월평동 울진싱싱막회 이다. 밑반찬은 뭐 크게 특별한건 없지만, 식해가 조금 나온다는거. 가자미 식해 정말 맛있다 짭조롬 하니 밥이랑 먹으면 레알 밥도둑. 이것 역시 대전 막회 맛집 월평동 울진싱싱막회 에서 인기 메뉴인듯 하다. 막회가 나오기 전 미역국과 소주 한잔. 약간 짭쪼름한 미역국은 메인 메뉴를 먹기 전 입맛을 돋아 주기 충분하였다. 역시. 큰걸 시켜야 푸짐하게 나온다. 저 초장은..

월평동 전집 실내포차 분위기 좋은곳 별이 빛나는 밤에 [내부링크]

금요일 저녁이 되면 생각나는 소주 한잔 한주간의 피로를 지인 친구 동료 들과 이런 저런 대화와 함께 풀어 내고 싶어 지는 순간이다. 쓰디쓴 소주가 넘어가는 기분도 좋지만 받쳐 주는 안주도 맛있고, 가게 분위기도 좋다면 금상 첨화지 않겠는가. 그래서 들려본 월평동 전집 별이 빛나는 밤에. 메뉴는 뭐 실내포차의 구성이다. 너무 많지 않은 메뉴와 잡스럽지 않은 깔끔함. 왜 어디 가면 막 별 별 메뉴 다 적어 놓고 엄청 비싸게 파는데, 딱 먹기 좋은 구성의 메뉴판. 우리는 큰 고민 없이 골뱅이랑 오징어부추전 세트 메뉴를 주문 하였다. 가게 분위기는 이름과 같이 레트로한 감성이며 가게 내에 흘러 나오는 노래는 대체로 90년대 유행하였던 노래들이 나오고 있어서, 30~40대는 귀가 즐겁고 그 이상 어른들은 눈 또한..

대전 꼼장어 맛집 뒷고기가 함께 땡길때 월평동 도축장 뒷고기 [내부링크]

꼼장어도 땡기고 육고기도 땡기는 그런날이 있다. 그럴때 들려서 소주 한잔 걸치기 좋은 월평동 도축장 뒷고기. 사람 좋아 보이는 사장님이 연신 바삐 움직이시며 서빙을 보고 계시는데 꼼꼼함과 친절함이 느껴진다. 특수부위 전문점이라 메뉴가 저러 하지만 일단 한번 먹어보고 빠져들면 헤어나오기 힘든것이 특징. 평소 소막창을 즐겨 먹는 나지만 오늘은 꼼장어를 달려 보기로 했다. 밑반찬 사진 다 찍었는데, 자꾸 뭘 더 가져다 주셔서 추가해서 사진 찍어 보았다. 계란찜은 그냥 그렇다 치는데 된장이 엄청 맛있다. 누군가 그러던데, 고깃집의 기본은 된장찌개라고. 된장찌개 또한 맛있는 대전 꼼장어 월평동 도축장 뒷고기 였다. 뒷고기는 귀하고 맛있어서 도축장 사람들이 뒤로 몰래 빼돌려 먹어서 뒷고기라 했다는데, 요즘은 뭐 수..

메추리알 장조림 돼지고기와 함께~ [내부링크]

최고의 반찬!! 메추리알 장조림!! 에 돼지고기를 넣어서 맛있게 조려 먹어 보도록 하자. 보통 메추리알 장조림에 돼지고기를 넣을땐 안심을 많이 사용 하지만, 나는 앞다리살이 냉장고에 남아 있는 관계로 앞다리살로 그냥 만들었다. 어짜피 고기가 들어가면 다 맛있으니 상관없다. 돼지고기는 물에 10분 정도 담가 주어 핏물을 제거해 준다. 굳이 핏물 빼는 작업을 해주지 않아도 고기 냄새가 나는 경우는 잘 없으나, 민감하신 분들은 반드시 추가해 주면 좋은 핏물 제거 작업 이다. 이후 기름기가 별로 이신 분들은 초벌로 삶으시면 된다. 나는 버섯과 다시마를 넣어 만들어준 육수에 돼지고기와 파를 넣고 삶아 주었다. 적당히 삶아진 후에 생강 1개 다져서 넣었고 간장 100ml 정도 올리고당 2엄빠숫가락 맛술 2엄빠숫가락..

월평동 맛집 통큰갈비 무한리필 [내부링크]

양념 갈비가 땡기는날은 월평동 통큰갈비로!! 가면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것 같다. 어른들이 항상 식당에서 판매하는 양념갈비는 고기를 좋지 않은것을 쓴다던가, 남은 고기나 상하기 직전의 고기를 사용한다 라는 말들을 하셨는데, 요즘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그렇게 장사 했다가 큰일날라고.. 어쨌던 월평동 통큰갈비는 적절한 숙성시간을 가졌던 고기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고기에 양념도 잘 배어 있고 고기도 질기지 않고 딱 좋은 씹는맛을 느낄 수 있어 좋다. 주머니 사정까지 고려 해 주는 무한리필이기에 부담없이 배불리 먹을 수 있다. 사실 양념된 음식은 무한리필이라 하더라도 조금 먹으면 질리기도 하고 배도 빨리 부르니 그리 많이 먹지 못하는건 사실. 여러 사람이 갔을 경우 무한리필을 시키면 다른 메뉴들을 저렴한 ..

리듬게임 비트파이어 EDM 음악과 총소리 [내부링크]

리듬게임은 PC, 콘솔, 오락실, 모바일 등등 많은 곳에서 접할 수 있는 게임 장르중 하나인데, 이번에 구글스토어에서 듣도 보도 못한 방식의 리듬게임을 다운받아 플레이 해보고 뭔가 신기해서 리뷰를 써 보려 한다. 보통의 리듬게임 처럼 플레이 할 수 있는 곡을 선곡하고 난이도를 지정하게 되는데, 어떤 곡은 게임 머니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어떤 곡은 광고를 시청하면 플레이가 가능한 스타일. 전체적으로 곡은 EDM 풍으로 처음 튜토리얼때 조작법을 익히며 흥도 함께 나는 그런 게임 비트 파이어 이다. 근데 비트는 그렇다 치고 파이어??? 건반이나 북을 치는 듯한 느낌이 아니고 손가락 하나를 움직이며 칸칸이 내려오는 노트를 리듬에 맞추어 조준경을 갖다 놓는 게임 방식. 이건 뭔가요.. 싶지만 노트가 내려 오기 시작..

전복삼계탕!! 복날 보양식 여름 준비 완료 [내부링크]

장마가 지나고 나면 뜨거운 햇살아래 타오르는듯한 불볕더위가 보통 시작되니 그전에 국물까지 시원한 전복삼계탕으로 몸보신을 한번 해볼까 한다. 시작하기 전에 삼계탕과 백숙의 차이점을 간단히 적어보겠다. 삼계탕은 닭에 삼, 대추, 뭐 이거저거 등을 뱃속에 넣고 끓인것을 말하고 백숙은 본디 물에 고기나 생선을 넣고 그냥 푹 삶은것을 말한다. 그러니 닭을 넣으면 닭백숙 이라 하는것이 맞고 오리를 넣었으면 오리백숙 이라 하는것이 맞다. 보통 닭백숙엔 마늘을 잔뜩 넣어 끓이기도 한다. 여하여 간에 나는 전복삼계탕. 찹살은 식구들 먹을만큼 적당히 준비 하여 한시간 정도 물에 불려 준다. 전복은 가격에 따라 크기가 천차 만별인데 먹을 사람 수대로 준비 하거나 2배수 등으로 준비 해 주어야 싸우지 않는다. 나는 10마리 ..

애니팡4!! 애니팡 라이브!! [내부링크]

그시절 출근시간만 되면 하트가 날라오고 하트를 통하여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았던 지인의 생사를 확인 할 수 있었던 애니팡이 시간이 지나고 지나 드디어 4탄이 출시 되었다. 평소처럼 즐겨보던 유튜브 채널을 보려 하는데 아이유님께서 광고에 나오시는 모습을 보고 바로 설치하게 되었다. 사실 애니팡 처음 출시 이후 다른 게임들을 주로 하느라 2탄, 3탄이 출시된지도 몰랐었는데.. 4탄이 출시 되다니;; 깜짝 놀랐다. 애니팡 4 설치 후 일정 레벨을 클리어 하게 되면 한달간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선물해 주는 중이니, 나처럼 돈없고 힘없는 사람이 이모티콘 한번 가져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 뭐 어찌 되었건 게임을 실행 해 보았다. 이름부터 귀여움이 느껴지는 애니팡처럼 처음 로딩 화면부터 귀여움이 느..

회남 배스낚시 포인트 산책로가 같이 있어요 [내부링크]

회남권엔 참 많은 배스 포인트가 있지만 그중에 발판도 편하고 산책로도 함께 있는 회남 행복센터 인근으로 한번씩 마실을 나가곤 한다. 다른 대청호 포인트에 비해 약간 거리감이 있긴 하지만 나는 발판이 일단 좋아야 하고 와이프도 모시고 나와야 하기 때문에 선택해 보았다. 주차를 하고 바로 보이는 산책로를 따라 경치를 구경하며 짧게 걸어 가면 왠지 저곳엔 반드시 배스가 있을것 같다. 아 여기 배스가 안살면 어디에 배스가 산단 말인가 싶은 수초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배수가 많이 진행된 상황으로 보이고 있다. 나는 지난주에 방문해서 그렇긴 한데 비가 좀 왔으니 수위가 올랐을지는 모르겠다. 항상 수위정보를 확인하고 안전하게 낚시하는 낚시인이 되길 바란다. 물가에는 작은 배스들과 더 작은 블루길들이 하나도 안 평화롭..

대전근교 대청호 배스포인트 독락정 [내부링크]

묵직한 손맛과 기가 막히는 경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전 근교 배스포인트인 대청호 라인 독락정을 방문해 보았다. 배수기를 맞으며 물이 쭈욱 빠져 나가 붕어 조사님들도 엄청 많이 와계신 이곳은 한반도 지형으로도 유명하여 산책을 하러 오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 경치 좋기로 유명한 포인트 이다. 네비게이션에 독락정을 검색 후 도착하여 인근 길가에 주차를 예쁘게 한 후 라인을 따라 쭈욱 이동하며 배스를 유혹해 볼 수 있는 길고 긴 포인트이다. 쪽배 밑으로는 짜치들과 블루길들이 연신 무엇을 먹어 재끼는지 푸드덕 푸드덕 소리가 나고 있고 큰 새들이 물속을 연신 헤집어 대며 먹이 활동을 하고 있는 아주 한가로운 대전 근교 배스낚시 포인트 독락정이였다. 물이 잔뜩 빠져 있어서 무릎장화 내지 허벅장화를 사용하면 평소 진..

좀비게임 모바일 무과금게임 모우좀비(Mow Zombies) [내부링크]

단순한 조작으로 나에게 다가오는 좀비를 무찌르고 위험에 처한 시민들을 구해서 마을을 형성 하는 스토리의 좀비게임 모우좀비 초반에 어렵지 않도록 장비도 빵빵하게 지원해주고 광고도 적당히 보면 업그레이도 쉬워 지고 매일매일 보상도 좋은 모바일 좀비게임 이다. 좀비를 사냥하면서 얻은 돈을 통해 캐릭터의 기본 능력을 업그레이드 가능한데 내가 선택해서 필요한것을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아니라 랜덤으로 선택이 된다. 내가 원하는건 선택이 잘 안된다는것이 함점. 돈이 있다고 해서 무한정 업그레이드가 되는것이 아니라 일정한 레벨이 되어야 추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플레이를 진행하다보면 사람들을 구조하게 되는데 어떤 아이의 인도를 통하여 좀비를 피하여 생존해 있는 마을에 함께 거주하며 주인공은 나가 좀비들을 죽이고 생필품..

볶음밥 만들어 어묵국과 저녁 해결하기 [내부링크]

전날 만들어 먹고 남은 어묵을 활용하여 어묵국을 만들어 볶음밥과 함께 먹기로 결정하였다. 볶음밥은 남은 식재료와 식은밥을 처리하는데 아주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사실 뭐 떡볶이와 어묵이던 순대를 함께 곁들이던 어묵국은 언제 먹어도 맛은 기가 막히지 않는가. 끓이기도 쉽고 맛도 좋은 어묵국 끓이기 출발! 표고버섯과 다시마를 넣은 육수가 잘 끓어 오르는 동안 무를 먹기 좋은 크기로 한줌 정도 썰어 준다. 두껍게 썰어지면 익는 시간도 길고 먹을때도 좀 별로 인듯 하니 적당히 얇게 썰어 주는것이 좋다. 큼직큼직 동그랗게 썰어서 넣는 경우도 있지만 내가 좋아하는 사이즈는 네모네모 적당적당이다. 펄펄 끓는 육수 안에 썰어놓은 무를 넣어 주면 약간 익기 시작할때 무가 떠오르기 시작한다. 무가 익는 시간이 가장 오래 ..

수제어묵 맛있게 만들기. 왠만하면 사서 드세요. [내부링크]

낚시를 한번 다녀오면냉동실에 손질해놓은 생선이 꽤 많기에이것저것 해먹는 재미가 있다. 오늘은 수제어묵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여타 다른 재료들이 더 필요하지만나는 귀찮기 때문에. 당연하다는 듯이있는 재료만 가지고 만들기로 하였다. 약간 고속도로 휴게소 느낌을 내기 위해서매운맛, 치즈, 깻잎 어묵 등등을구성 해 보기로 하였다. 그래서 나오는 재료 소개!! 흰살생선 : 1kg오징어 : 300g (매우중요)새우(중하,대하,깐새우 다 가능) : 200g (매우중요)계란 흰자만 : 4개전분 : 7엄빠숫가락소금 : 1엄빠숫가락미림 : 3엄빠숫가락청양고추 : 4개부추 : 2/3 단깻잎 : 몇장파 : 1/3단스트링치즈 : 있으면 치즈어묵 오징어와 새우가 들어가지 않으면수제어묵 특유의 탱글한 맛이 나지 않는다.그리고 오징..

대전 장어맛집 백마강참숯민물장어(feat.생계지원금) [내부링크]

생계지원금이 나오면 맛있지만 비싸서 쉽게 먹기 힘든 장어를 반드시 먹기로 다짐. 얼마전 결혼기념일날을 기념 생계지원금을 가지고 대전 비래동에 위치한 백마강 장어집으로 출발 하였다. 서로 행복한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더더욱 행복한데 거기다가 내돈 나가는거 아니니 그 행복이 배가 되더라. 둘이 가서 장어 한판을 우선 시켰다. 요렇게 소금이 살짝 쳐져 있는 한마리 반? 정도 되는 양이 밑에 있는 숯불에 의해 잘 익어 간다. 사실 나는 조금 더 더워지면 이런 불에 익혀먹는 집을 가지 않는다. 에어컨을 아무리 틀어줘도 더우니까;; 여튼 이곳은 숯불장어 집이니까. 숯불에 장어를 굽는다. 사장님 이하 일하시는 분들이 부지런히 이테이블 저테이블 왔다갔다 하시며 타지 않고 맛있고 먹기 좋게 구워주시고 잘라 주신다. 장..

배스포인트 석고개저수지. 인생 최소어 낚기 [내부링크]

날씨좋고 바람도 좋고 이럴땐 자연스레 배스포인트를 찾아보게 마련 오며 가며 한번씩 들려봤던 포인트 석고개저수지로 출조하기로 하였다. 사실 별로 안가고 싶었는데, 와이프가 근처 아울렛으로 신발사러 간다고 해서 그냥 옆으로 살짝 빠지면 있는 포인트로 가서 잠시 짬낚을 하기로 하였다. 예전에 왔을땐 저 펜스가 없었는데 갑자기 생겼다. 사진을 찍는중 큼지막한 초어가 짜증났는지 멀리 가시더라. 사람 손이 많이 안타는 곳중에 하나인 포인트 이기에 저 초어는 나중에 갸라도스로 진화 가능할듯 하다. 전깃줄이 지나가는 저수지의 특징 루어 전시장. 이곳 석고개저수지 역시 마찬가지였다. 정말 위험하니 제발.. 잘 살피고 혹 꼭 그 밑에서 캐스팅을 해야 한다면 사이드 캐스팅을 하던 해서 안전을 도모하자. 배스를 낚는 짜릿한 ..

해물부추전 만들기 비오는날 감성(Feat.막걸리) [내부링크]

비가 온 대지를 촉촉히 적시는날우리는 부침개와 막걸리 감성에젖어들게 마련이다. 이럴때 잽싸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해물부추전은 만들기도 매우 쉬우니막걸리를 구비하여 한점 만들어 먹어보도록 하자. 재료준비부추 : 1/3단 정도?밀가루 : 물컵으로 1컵(부침가루, 튀김가루 다 써도 결국 부침개 된다.)해물믹스 : 150g소금 : 1티스푼청양고추 : 2개후추 : 1 티스푼 양념장 재료간장 : 5 엄빠숫가락물 : 2엄빠숫가락맛술 : 1엄빠숫가락식초 : 0.5 엄빠숫가락다진파 : 2 티스푼다진고추 : 2티스푼고춧가루 : 0.5티스푼 ~ 1티스푼참기름 : 0.5 티스푼 ~ 1 티스푼깨 : 적당히 맛있게 많이 양념장은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숙성이 되기에..넉넉히 만들어서 보관해놓자. 이제 만들어 보자. 해물부추전...

생선까스 만드는법. 생각보다 쉬워요~ [내부링크]

엇그제 잔뜩 잡아온 우럭으로생선까스를 만들어 먹기로 하였다.생선까스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다. 흰살생선이면 다 가능하다고 본다.그러니 혹시 집에서 광어, 우럭, 농어, 참돔등을 시켜 먹고 회가 남았다!그거 사용해도 좋고 제사, 명절때 명태살, 대구살 남았다!그럼 그걸 사용해도 좋고 아니다 난 그냥 사다가 해먹겠다!하면 사다가 해서 드시면 된다. 재료생선살 : 해먹고 싶은 만큼계란 : 2개 정도 적당소금, 후추 : 밑간용으로 한두꼬집미림 : 2 엄빠숫가락 정도빵가루, 튀김가루(밀가루, 부침가루 그냥 흰 가루면 다 됨) 있으면 좋은것레몬, 양배추, 새싹채소 등 곁들여함께 먹을것. 다른 블로그 보면 타르타르 소스 만드는거 많이 나온다.집에 피클, 피클국물, 레몬즙 다 구비할 수가 없어서나는 생략하고 사..

좌대낚시로 우럭 타작하기 [내부링크]

와이프와 함께 좌대낚시를 위하여 태안에 있는 내포항으로 아침 일찍 서둘러 향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는 이곳 좌대낚시는 어쨌던 먼저 들어가서 좋은자리 잡고 나올때 잡아 주어야 하기에 7시 첫배를 타고 좌대로 향했다. 특별히 좌대 이름이 안붙어 있는데 미포좌대라고 하신다. 이곳이 오늘 나의 손맛과 입맛을 책임져주실 낚시터 이다. 좌대낚시는 찌낚시로 낚시를 진행하게 되는데 수심이 적혀있고 해서 내가 직접 찌맞춤을 해야 하나 어렵지 않나 생각할 수 있지만 이곳 미포좌대는 찌맞춤이 되어 있어 미끼 달고 던지기만 하면 된다. 내가 한곳은 우리처럼 개별로 예약해서 들어간 사람들이 하는곳이고 독립좌대를 대여해서 오신 손님들도 계셨다. 근데 저분들 진짜 못잡는게 함정.. 이렇게 중간중간 손님이 들어오거..

대전 양꼬치 맛집 자양동 친친양꼬치 [내부링크]

예전에 같은회사를 다니던 지인과 간만에 술자리 대전 자양동에 위치하고 있는 친친양꼬치로 정했다. 딱 한잔하기 좋은 저녁시간이지만 대학생들이 없어서 그런지 거리도 한산, 가게도 한산했다. 양꼬치 집에 오면 항상 도전해 봐야 해야지 싶은 중국 음식들이 참 많이 있지만 시켜놓고 못먹을것 같은 불안감에 역시나 오늘도 양꼬치로 시작한다. 양꼬치의 즐거움은 숯 위에서 뱅글뱅글 돌아가는걸 구경하며 맛있게 익어지는 타이밍에 딱 꺼내어 입안으로 넣어주는 그 재미 아닐까 싶다. 쯔란을 적당히 묻혀서 먹어주면 참 그맛이 기가막힌다. 나는 쯔란이 좋은데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니, 처음 드시는 분들은 반드시 아주 소량만 먼저 도전하시고 입맛에 맞다 싶으시면 첨가하여 양꼬치를 즐기시면 되겠다. 어느덧 노릇노릇 구워진 양꼬치와 맛있..

멸치볶음 바삭하고 맛나는 반찬 [내부링크]

몸에도 좋고 맛도 좋고 더군다나 만들기도 너무 쉬운 멸치볶음. 하지만 눅눅하거나 너무 짜거나 하는 경우도 많은 멸치볶음. 그렇지만 재료도 많이 필요 없어 너무 좋은 반찬계의 황태자 멸치볶음을 만들어 보자. 재료 멸치 : 약 50g 청양고추 : 2개 올리고당 : 2엄빠숫가락 간장 : 1/2 ~ 1 엄빠숫가락 설탕 : 1/2 엄빠숫가락 선택사항 홍고추, 통깨 보통의 멸치는 냉동 보관을 많이 하기에 꺼내 놓으면 물기가 생기기 마련 달궈진 팬에 강한 불로 약 2~3분간 잘 뒤적거려주며 물기를 날려 준다. 사실 뭐 엄청 비법처럼 바삭한 멸치볶음 이라고 하는데 그냥 이게 끝. 짜짠~~ 저 가루들이 보이는가. 저건 멸치 속에 들어 있던 뭐 약간 불순물 이라고 볼 수 있는데 잽싸게 멸치를 채반에 받쳐놓고 팬을 키친타월..

오뎅볶음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 만들기 [내부링크]

오뎅볶음은 만들기도 간단하고 아이 어른 할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이다. 그렇기에 나 역시 좋아하니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 어묵볶음이라고 해야 하나 모르겠다만서도 사실 오뎅볶음이 더 맛있어 보인다. 어묵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사먹는거고 오뎅은 국 끓여먹거나, 요렇게 볶아먹는거다. 내맘. 재료소개 하겠습니다. 어묵 300g 양파 반개 파 1/4개 청양고추 1개(원한다면) 식용유 2 엄빠숫가락 다진마늘 1 엄빠숫가락 간장 2.5~3 엄빠숫가락 올리고당 2~3 엄빠숫가락 참기름 1 엄빠숫가락 통깨 (있으면) 후추(좋아하면) 요렇게 하기 전에 어묵을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찬물에 바로 헹궈주면 기름기가 쪽 빠지고 첨가물도 쪽 빠지는 이런 장점이 있으니 원하시는분은 하시면 되겠다. 나는 귀찮으므로 바로 잘..

꽁치김치찜 꽁치통조림으로 쉬운 저녁반찬 만들기 [내부링크]

통조림 꽁치가 그냥 먹는 꽁치보다 영양가가 더 풍부하다는 사실 그렇다고 참치캔처럼 막 퍼먹을순 없기에 쉽고 가볍운 저녁반찬으로 꽁치김치찜을 선택해 보았다. 재료는 꽁치통조림 : 1캔 김치 : 적당히 양파 : 반쪽 대파 : 1/3 청양고추 : 1개 설탕 : 1엄빠숫가락 된장 : 2아빠숫가락 고춧가루 : 3아빠숫가락 다진마늘 : 2아빠숫가락 간장 : 2아빠숫가락 참기름 : 2아빠숫가락 취향에 따라 무, 감자, 맛술 등을 선택하도록 하자. 통조림에 들어 있는 물 1/3 에서 반 정도를 넣고 설탕, 된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간장, 참기름, 맛술 등을 넣고 잘 휘적거려 준다. 꽁치김치찜에서 중요하기루 1, 2위를 다투는 김치를 먹고싶은만큼 적당히 밑장 깔아 준다. 익은 김치가 있으면 좋겠지만 만약 없다면 식초..

가양동맛집 숯불 홍 닭갈비 [내부링크]

대전 가양동, 자양동의 경우대학가에서 조금만 떨어져도마땅히 갈만한 식당이 안보인다.그래도!! 금요일이 되었는데소주한잔 해 보려면 집 주변을둘러보게 마련인데 오늘은 몇번을 가봤지만실패 없었던 가양동 맛집숯불 홍 닭갈비를 알아보겠다. 나는 빨갛게 양념되어 있는걸별로 안좋아해서간판이름과 같은 숯불 홍 닭갈비를잘 먹지 않는 편이다.그래서 오늘의 메뉴 선택은!!닭 갈매기살로 선택하였다. 사실 닭은 치킨으로 많이 접하는데숯불에 구워 먹으면그만의 매력이 있는것 같다. 어느 식당이나 가면 나오는계란찜도 당연히 나온다.맛있다.계란으로 하는건 다 맛있다. 동치미가 정말 맛있다.요 몇일 더웠어서 그런가더욱더 맛있는것 같다. 찍어먹을 수 있는양념의 종류가 다양해서같은 닭 갈매기살을 먹더라도여러가지 맛으로 먹어볼 수 있다는장점..

감자볶음 쉬운 반찬 만들기 [내부링크]

감자에 싹이 나서 잎사귀가나려고 하길래어쩔수 없이 감자볶음을 하기로 하였다.당근도 사다놓은지 좀 되었는데아무리 먹어도 먹어도왜이렇게 없어지지가 않는지 일단 볶아 보기로 하자. 감자 4개양파 1/2개당근 1/4 개청양고추 1개를 잘 썰어 준다. 취향에 따라 파프리카 등을썰어서 넣어주면 더욱 맛있고 좋다. 감자는 썰어서 찬물에 10분정도담궈놓으면 전분이 빠져나가나중에 볶을때 들러 붙거나 함을줄일 수 있다. 사진이 빠졌는데썰어진 감자를 끓는물에 소금 약간 넣어주고팔팔 끓여서 감자가 투명하게 바뀜을감상하며 익을때까지 기다려 준다. 어느정도 되었다 싶으면 좀 두꺼운 감자채를숫가락으로 잘라서 확인 후채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해 준다. 이후 채소가 잘 볶아진 곳에감자를 넣어서 소금간을 취향것후추도 후추후추 해주면서잘 ..

들깨미역국 맛있게 쉽게 끓이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국물이 짙게 우러나있는 소고기미역국 보다는 식어도 시원하게 둘러 마실 수 있는 들깨미역국을 선호하기에 간단하고 쉽게 맛있게 누구나 끓여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재료는 아니 솔직히 미역 25그람 이런걸 어떻게 맞추는가 그냥 적당히 알아서 잘. 들깨가루 3 아빠숫가락 멸치, 표고버섯 한주먹 간장 2 아빠숫가락 다진마늘 1 아빠숫가락 참기름 1 아빠숫가락 들깨미역국의 기초를 다져줄 육수를 잘 우려낸다. 나는 보통 물이 팔팔 끓고 난 뒤부터 5~7분정도만 더 해주는데 그게 넘어가면 왠지 멸치 비린내 나는거 같아서 싫어한다. 30분정도 잘 불려준 미역은 너무 길면 가위로 좀 잘라 주는것이 좋다. 요즘은 잘라져있는 미역도 많이 나오니 그렇게 준비하는게 양조절에도 좋겠다. 미역 양 조절에..

돼지고기 두루치기 인가 제육볶음인가 만들기 [내부링크]

돼지고기 두루치기와 제육볶음의 차이가뭔지 모르는 나는그냥 돼지고기볶음을 만들기로 하였다.이것은 반찬으로도 훌륭하고술안주로도 대단히 대단한 만큼맛있게 만들어 먹어보기로 하였다. 사진에 보면 채소가 너무 많아보이지 않는가?냉장고에 더 있으면 버려야 할것 같은버섯과 당근을 잔뜩 넣어서 그렇다. 여튼 고기를 볶기 전에이렇게 채소만 따로 볶아 놓고나중에 양념넣을때 함께 넣으면물이 생기는것을 방지하는효과가 있다.설겆이할게 늘어난다는부작용도 있다. 나의 돼지고기 두루치기 재료는앞다리살 400g양파 1개대파 1/3개청양고추 1개당근, 버섯 ??통깨가 들어갔고 양념으로는고추장 3 아빠숫가락고춧가루 2 아빠숫가락양조간장 1 아빠숫가락다진마늘 2 아빠숫가락맛술 2 아빠숫가락올리고당 1 아빠숫가락참기름 2 아빠숫가락후추는 후..

두부조림 간단한 반찬만들기 [내부링크]

두부조림은 아이 어른 할거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편이기에 어린시절 도시락반찬으로도 단골손님이였고 식당에서도 자주 나오는 반찬중에 하나다. 더군다나 만들기도 쉽고 맛도 있고 하니 오늘은 간단하게 두부조림 하는법을 포스팅 해보려 한다. 그냥 물 넣어도 되는데 굳이 나는 표고버섯으로 육수를 낸다. 이유는 말린 표고버섯이 집에 많기 때문이다. 육수가 들어가면 조금 더 감칠맛이 나는데 이유는 기분탓인것 같다. 여튼 약간 누르스름 한 육수가 우러나도록 팔팔 끓여준다. 물은 보통 한컵정도 사용하게 되는데 혹시 하다보면 짜게 될지도 모르니 육수의 양은 넉넉히 하는것이 좋은것 같다. 두부는 그냥 모양 그대로 네모낳게 큼직큼직 썰어서 소금 2꼬집 후추후추 해서 간이 밸 수 있도록 그릇에 담아 놓았다. 이때 물기를 쫙 뺄 수..

대전 배스포인트 퇴근후 짬낚가기 좋은곳 [내부링크]

갑자기 여름날씨처럼 더워 지는 요즘 퇴근을 해도 해는 아직 높이 떠있고 집에 들어가기전 가까운 배스 포인트에 진입해 한번이라도 캐스팅 하고 싶은 마음은 낚시를 좋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같을 것이다. 대전은 정말 어느 동네던 가까운곳에 큰 천이 흐르고 있어 퇴근길 짬낚이 쉬운 동네이지만 그저 낚시란 날잡고 먼곳에 있는 저수지에서만 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 분도 있을까 싶어 잽싸게 포인트 소개를 해볼까 한다. 원촌교 부터 하수종말 처리장까지 길게 늘어져 있는 포인트 이다. 주차 하기도 좋고, 대체적으로 발판도 좋고 밤이 되어도 운동하는 사람들도 많아 무섭지도 않고, 멀리 지나가는 차들의 불빛을 보는 재미도 있는 배스 포인트로서 수심은 그리 깊지 않아 표층수온이 조금만 올라 줘도 탑워터를 빨리 운용할 수..

소불고기 간편한 조리 저녁반찬 및 술안주 [내부링크]

마땅한 저녁 찬거리가 없어 고민하던중, 지난번 명절때 지인에게 선물받은 소불고기 팩이 냉동실에 잠들어 있음을 기억하고 살포시 꺼내어 해동을 시작하였다. 이 제품을 홍보하기 위함이 아니라 그냥 있어서 해먹는거고 해먹는길에 블로그에 올려 보는거다. 요렇게 판매되는 제품들은 가볍게 해먹기 참 좋은데 문제는 내 입맛엔 너무 짜다는것 내가 엄청 싱겁게 먹는 타입이기에 사실 어쩔수 없긴 하지만 요렇게 한팩씩 뜯어서 필요한 만큼만 조리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 자취생들이나 가족 구성원이 적은경우 한번에 다 해놓고 남겨 가며 먹으면 별로이니 그때그때 필요한 만큼 뜯어서 조리하시면 되겠다. 나는 저 소불고기가 짜다고 느끼기에 양파와 당근 버섯 을 추가 매콤함을 더해주기 위해 청양고추 하나를 썰어 주었다...

대전 가양동 중국집. 가성비 완전 좋아요 [내부링크]

조용하게 웹서핑을 하는중 무슨일인지 자꾸 탕수육 사진이 눈에 띄더라 그런데 갑자기 내 머릿속에서도 탕수육이 맴돌더라. 안되겠구나 오늘은 탕수육에 소주 각이구나. 그리하여 찾은곳이 바로 가양동 네거리에 위치한 중국집이다. 매번 왔다갔다 하며 보긴 했지만 한번도 가본적이 없었다. 여튼 바로 출발 손님이 바글바글하다. 와 진짜 맛집인가보다!! 하고 주문을 하려 메뉴판을 보았는데 이것은 맛집의 문제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가격이 엄청 저렴한것 아닌가!! 탕수육 큰게 만원 짬뽕 4500원 짜장면 2000원 등등 메뉴판 찍는걸 까먹었지만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했다. 우선 오늘의 목표인 탕수육도 시키고!! 국물이 있어야 하니 짬뽕도 추가 가격이 저렴하니 군만두 추가요!! 요즘 어지간한 중국집 보통 짜장면도 5천원 짬뽕도..

태안 안면도 펜션 독채라 편안했어요 [내부링크]

결혼하고 첫 펜션 나들이 비록 선상체험낚시는 망했지만 펜션은 대성공!! 아직 비수기 인 덕분에 독채에 복층이였지만 가격도 저렴하였기에 예약부터 매우 만족스러운 안면도 펜션이였다. 사진에 보이는 저곳이 딱 우리 둘만을 위한 공간!! 우측의 흰색집이 원래 펜션이고 이곳 독채펜션은 새로 지은거라 알려주신다. 요즘 안면도 튤립축제 중인데 굳이 차막히는데 축제장 가지 않아도 펜션앞에서 꽃피우려 하는 예쁜 튤립이 보여 한컷 찍어 보았다. 여러모로 조용하고 아늑한 펜션 분위기 속에 고기를 굽습니다!! 펜션의 묘미는 바로 고기굽기!! 독채펜션이기에 당연히 개별바베큐가 되어 있고!! 항시 안면도에서 펜션을 예약할땐 이 개별바베큐가 가능한지 를 많이 따지는 편인데 이곳은 뭐 걱정없이 방문하였다. 원래 소고기도 사왔는데....

서해 안면도 선상체험낚시 최악의 조황 [내부링크]

몇일전 왔던 곳이지만 오늘은 와이프와 단둘이 선상 체험낚시를 위하여 안면도 내포항을 방문하게 되었다. 나는 이곳에서 몇번 체험낚시배를 탔었고, 와이프 역시 한번의 경험과 우럭 첫수의 경험을 가져온 나름 괜찮은 곳이라 생각해 체험낚시를 예약하게 되었다. 5월 2일(토) 13시 출항 17시 입항 바람 남풍 5.2 였지만 왠지 -_- 바람 안불었음 물때 : 1물 (대아도 기준) 만조 : 10:32 (601) 간조: 17:33 (259) 몇일간 불었던 바람으로 인해 뻘물을 뒤집어 쓴 물색은 그리 좋지 않았고, 어찌하여 하늘까지 흐리멍텅 한지 왠지 느낌이 좋지 않았다. 그냥 바람쐬러 나왔으니 한두마리 잡으면 되지 않겠는가 라는 생각을 하는중, 왠지 느낌이 이상하다? 안면도 체험낚시배의 경우 대다수 미끼와 채비 낚..

서해 안면도 좌대 가족과 낚시여행 [내부링크]

회사 직원들과 연휴를 맞이하여 안면도 좌대로 낚시 여행을 떠나기로 계획 애당초 선상낚시를 하려 하였으나, 바람으로 인하여 시간 체험배만 출항한다는 얘기에 급 좌대낚시로 변경하였고, 무시물때 이지만 조류가 좀 쎄고 좌대 주변이 전체가 뻘이라는 생각이 들어 입어식으로 예약하고 아침 7시 첫 타임에 들어가기 위하여 안면도 내포항 앞으로 출발하였다. 오전 체험낚시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었고 좌대낚시를 가려는 사람은 우리밖에 없는듯, 아 인기가 없는 좌대인가 싶기도 하였다. 어쨌던 낚시를 해야 하기에 좌대 사장님과 통화 들어가는 배 선장님과 만났고 요렇게 예쁘게 생긴 미포호로 안내를 받았다. 5분정도 거리의 가까운 좌대이지만 편안하게 앉아서 갈 수 있는점 등이 만족스러웠다. 저 기 정박해 있는 배는 예전 와..

대전 가오동 참치집 [내부링크]

우리 부부는 참치를 참 좋아한다. 아니다 먹는거 다 좋아한다. 한잔 곁들이는 술도 좋아한다. 대전에서 쓰라고 준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이 생겼으니 이럴때가 기회라 생각하고 그동안 미뤄왔던 참치를 먹으러 가오동으로 출발 하였다. 대전에서 수많은 참치집을 다녔지만, 우리가 원래 잘 가던 의왕에 있던 참치집 퀄리티를 못찾고 있는게 좀 아쉽다. 가오동 참치집 검색하면 이집 저집 많이 나오는데 이번에 방문한 집은 한번도 가본적 없는 정참치 라는 가게였다. 룸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편하게 가족 연인 모임 등에 매우 좋아 보이는 가게였다. 이제 가오동 참치집은 홈플러스 맞은편에 있다는곳 한곳 남았는데 곧 방문 예정이다. 참치집이야 뭐 특별한게 있는가 그냥 밑반찬 종류별로 많이 주고 참치 리필 좋은 부위로 잘 해..

서해 우럭낚시 삼길포 학암포 [내부링크]

바람이 멈추는 지금 낚시 환자라면 갈 수 밖에 없는 아무리 꽝쳐도 애럭이라도 잡을 수 있다는 서해바다 우럭의 성지 삼길포로 야밤에 출조 하였다. 낚시 하러 오는 사람들 외에도 캠핑, 야영, 드라이브 등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삼길포는 가족들과 연휴에 가볍에 낚시하러 오기도 좋은 곳이다. 방파제도 잘 되어 있고 일단 아이와 여성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화장실이 잘 구비되어 있다. 삼길포의 밤은 이렇게 조명이 화려해서 날이 좋을땐 많은 커플들이 사진을 찍곤 하는 곳이다. 난 모르겠다. 우럭 낚시 하러 왔으니까. 바람이 조금 있는 지금 혹시나 하는 마음에 원투를 던져놓고 초릿대 끝에 매달린 케미를 잘 살펴보았지만 색은 변하지 않고 점점 추워지고 하여 철수 하고 다음날을 기약 하기로 하였다. 서해 우럭..

대전 가수원 맛집 소머리국밥 점심 및 저녁모임 술안주 [내부링크]

저녁도 먹을겸친구도 만날겸 가수원에 있는곤지암 소머리국밥 집을방문하였다. 아 좋다!! 4월 30일까지오픈기념으로 소주와 맥주가 2천원이다이럴때 시원하게 마셔 줘야다음 한주를 힘차게 맞이할 수 있다. 요즘은 저녁시간에 가도해가 길어 져서낮술 하는 느낌이긴 하지만주말인데 낮술 한잔 어떠하리 간혹 다른지역 출장 갔을때날 추울때 생각나는 뜨끈한 소머리국밥한그릇씩 점심으로 먹긴 했는데반주도 할 겸 해서와보는건 처음이다. 깔끔한 메뉴판우측 하단의 소주 맥주 가격은4월 30일까지 2천원으로 할인금액이기에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겠다. 이곳 가수원 곤지암 할매 소머리국밥집은앉아서 먹을 수 있는방도 준비 되어 있어 여러명이 와서편하게 모임 하기도 좋을 듯 했다. 간단한 점심모임도 좋고저녁때 지인들과 술한잔 곁들인모임도 괜찮..

새로운 지뢰찾기 좀비스위퍼 무과금 모바일 게임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해본 사람중에 지뢰찾기를 안해본 사람은 드물다. 머리도 잘 써야 하지만 운도 따라줘야 하는 고급 난이도를 몇초만에 깰 수 있나 친구들과 내기도 하고 터지는 폭탄에 가슴도 함께 터지던 그때 그 지뢰찾기가 새롭게 탄생하여 모바일 전략게임 좀비 스위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무과금으로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서 이것은 갓겜이다 라는 생각에 바로 리뷰를 결정하였다. 게임의 주된 스토리는 군의 비밀 실험실에서 좀비바이러스가 유포 되고 멸망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특수부대인 USTF 가 만들어 지고 플레이어가 그 지휘관이 되어 좀비를 소탕하고 생존자를 구조하는 그러한 내용이다. 게임 시작전 하달된 임무를 확인하고 이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턴 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신중히 ..

대전긴급재난생계지원금 으로 가양동 삼겹살 사먹기 [내부링크]

드디어!! 대전긴급재난생계지원금이 나왔고 사랑하는 마나님께서 행정복지센터까지 어려운 걸음 하시어 받아 오신 카드로 맛있는 삼겹살을 먹기로 하였다. 마니님이 받아오셨지만 마나님은 제외하고 먹기로 하였다. 이런거 받으면 바로바로 써줘야 돈이 돌아서 어느정도 경기 부양책이 되지 않겠는가!! 그냥 반대만 하지 말고 좋은점을 찾아서 잘 따라보도록 하자. 여튼 뭐 정치얘기를 할건 아니고 대전 보건대 근처에 있느 삼겹살집으로 바로 출동 하였다. 학교 근처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저렴한 가격 소주가 4천원이라는게 참 가슴아프다. 새우롤도 맛있고 꼬들살도 맛있지만 오늘은 모듬한판으로 결정!! 했는데 껍데기가 서비스로 나왔다 아 좋다 돼지껍데기의 쫀득한 식감은 정말 좋으지요 칼집이 잘 나 있어 구울때 튀지 않는점도 장점이겠다..

소세지야채볶음 쏘야 반찬 간단히 해결하기 [내부링크]

자취할때부터 지금까지 언제나의 고민은 오늘 반찬 뭐하냐 냉장고에 있는거 언제 털어먹냐 가 가장 걱정이였다. 한 가구를 구성하는 구성원이 많이 줄어드는 요즘 뭐 하나 해먹으려고 채소들을 사놓고 시간이 지나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다. 나는 그래서 한번씩 냉장고 털기를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집에 있는 버섯과 양파를 해결하기 위해 소세지야채볶음 쏘야!! 로 반찬을 해결하기로 했다. 양념을 책임질 양념부대!! 핫소스는 피자 시켜먹고 남은거 케첩은 저거 안쓰고 사왔습니다~ 올리고당 없으면 물엿!! 도 없으면 설탕 굴소스는 없으면 간장 미향은 사실 패스 해도 됩니다. 핫소스도 패스 해도 됩니다. 소세지야채볶음은 반찬으로도 좋지만 역시 술안주 아닌가 집에서 혼자 적적하니 술안주 할때는 몇가지 생략해도 맛 똑같이 난다...

웜스존 지렁이키우기 멍때리기 좋은 모바일게임 [내부링크]

와..세상에 이렇게 멍 하니 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 있다니 내가 이걸 하면서도 왜하나 싶을정도로 단순하지만 빠져드는 게임 웜스존이다. 지렁이키우기로도 유명한데 이 게임이 모바일로도 나왔구나 어렸을때 컴퓨터 게임으로 자주 했었는데 그때는 그다지 재미를 못느꼈었다. 모바일게임 웜스존은 많은 나라에 서비스가 되고 있는듯 하다 좌측 상단에 떠 있는 아이디를 봐도 그렇다. 게임 자체는 엄청나게 단순하다. 처음 시작하면 아주 작은 웜 한마리를 준다. 지렁이 처럼 생긴 이 웜을 터치로 이리 저리 방향 전환을 하며 바닥에 떨어져 있는 음식을 먹을때마다 몸집이 점점 커지면서 점수대로 랭크가 올라가는데 이때 다른 지렁이의 몸에 닿으면 죽는다. 지렁이키우기 게임이라 조금 징그러울 수 있겠다 생각하지 말자 다른 유저의 지렁..

색칠공부 픽셀아트 연휴에 하기 좋은 색칠놀이 모바일게임 [내부링크]

이제 조금만 더 참으면 어마 무시한 황금 연휴가 찾아온다. 부처님오신날을 시작으로 근로자의날을 거쳐 토요일 일요일과 월요일 퐁당을 뛰어 넘으면 어린이날까지 예전같으면 많은 사람들이 어딘가로 놀러가고 해외여행도 가고 했겠지만 이 웬수같은 코로나는 황금연휴까지 망치고 있다. 이번 연휴를 작년부터 기대하고 준비해왔다는 나의 친구는 지금 깊은 좌절감에 빠져있다. 집구석에만 있어야 하는 이럴때 정말 재미도 있고 완성하면 보람도 느낄 수 있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해도 괜찮을만한 색칠공부, 색칠놀이 게임 픽셀아트를 소개 해 볼까 한다. 다양한 모바일 색칠놀이, 색칠공부 게임이 있었지만 픽셀아트 만큼 다양한 색을 지원하는 모바일게임은 없었다. 사실 이거 뭐 게임이라기 보다는 시간때우면서 색칠공부 하는구나 라는 생..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Feat.남은치킨활용하기 [내부링크]

집에서 만들었던 후라이드 치킨이 생각보다 너무 많이 남았기에 치킨마요덮밥을 만들어 먹기로 했다. 계란 두알을 밥그릇에 담고 휘휘휘휘휘휘휘젓는다 이건 스크램블을 만들어 줄거라서 이렇게 휘휘휘휘휘휘저었다. 치킨마요덮밥이 어디가서 사먹긴 솔직히 좀 부담되는 가격들이지 않는가? 그러니!! 시켜먹었던 만들어 먹었던 남는 치킨을 가지고 집에서 만들어 먹어 보자 치킨과 함께 졸여줄 양념장을 만들어 보자 간장 2 엄빠숫가락 맛술 2 엄빠숫가락 올리고당 1.5 엄빠숫가락 마늘다진거 적당히... 요렇게 해놓고 잠시후 써먹다가 모자란다 싶을때 굴소스 투척 해도 괜찮다. 한번만 튀겨놓았던 후라이드 치킨을 두번째 튀기고 있다. 양파 썰어 놓은거 두조각 넣어보았는데, 별로 맛이 없었다. 닭이 튀겨지는동안 스크램블을 만들어 보자 ..

가양동 횟집 저렴하고 맛있게 먹기 [내부링크]

바람도 불고 날씨도 흐릴땐 신선한 회 한접시에 소주가 생각나는법!! 와이프와 친한 동생과 집 가까운 가양동 횟집으로 출발!! 가격도 저렴해서 이것 저것 먹어보기도 좋은곳이라 이동네로 이사온 이후 한번씩 들려 주는 곳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회가 좋고 회 가격이 저렴하고 밑반찬이 많이 나오지 않는곳을 선호하는 편이다. 횟집에 회 먹으로 가지 밑반찬 먹으러 가는것은 아니니까. 그래도!! 술안주 하기에 좋은 몇가지 밑반찬이 있어 주면 아무래도 좋긴 하다. 아예 없으면 섭섭하지. 그런점에서 내가 자주찾는 가양동에 있는 횟집은 회 가격은 저렴하며 밑반찬 종류와 갯수도 적절한듯 하다. 회를 별로 좋아 하지 않고 함께 나오는 푸짐한 밑반찬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내가 자주 가는 가양동 횟집은 별로일 듯 하다. 여튼 뭐..

모바일 핵 앤 슬래시 매직서바이벌 리뷰 단순한게임 [내부링크]

대작이 될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엄청 강하게 오는 단순하지만 푹 빠져드는 게임 매직서바이벌 이라는 게임을 리뷰해 볼까 한다. 캐주얼한 핵 앤 슬래시 장르인것 같은데 굉장히 직관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쉽게 게임을 배우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듯 하다. 화면에 표시된 조이스틱을 움직이며 쏟아져 나오는 적을 잘 피하기만 하면 되는 아주 단순한 모바일 게임 매직서바이벌은 게임이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게 스토리가 많이 공개되지 않은 느낌이다. 지금 매직서바이벌 게임 내에서 보이는 스토리는 적군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정령이고, 그걸 이겨내기 위해 누군가 실험체를 가지고 실험하며, 실험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경우 폐기하는 그런 무서운 내용인듯 하다. 처음 게임 시작시 학파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각 학..

대전근교 배스낚시 대청호 추소리 오늘도 꽝친다 [내부링크]

정말 오래간만에 주말에 쉴수 있게 되어 낚시갈 생각에 신나있었지만 날씨가 도와주지 않는다는 말에 좌절..더군다나 어제 늦은시간까지 작업이 있었기에, 아침 일찍 일어나지도 못하고 늦잠을 자버려 낚시를 할 수 있는 시간마저 부족한 상황 혹시 용왕님께서 불쌍하다고 한마리 주실수도 있으니 급하게 차를 몰아 달려간곳은 대전근교 배스낚시로 유명한 추소리 막바지 산란기를 향해 달려가고 있을 봄철 배스들을 낚아보려 했지만 도착과 동시에 후두둑 떨어지는 빗방울과 몰아치는 옆바람에 오늘도 역시나 꽝을 예상하고 있었다. 기온은 14도를 찍고 있었지만 내 체감온도가 그보다 낮았다. 폴링바이트를 기대하고 웨이트 훅에 스트레이트 웜 하나 달고 휙~ 하고 캐스팅 바람이 좀 불긴 하지만, 잠시 바람이 멎었을때 캐스팅을 하니 뭐 나름..

중년기사김봉식 방치형 모바일게임의 최고봉 [내부링크]

모처럼 쉬는날인데 바람 많이 불고 날씨도 흐리더니 결국 빗방울이 떨어진다. 나를 매번 우울하게 만드는 쉬는 주말의 날씨는 핸드폰만 만지작 거리게 만들고 있다. 이럴때 한번씩 쳐다보면 쏠쏠한 재미를 주는 모바일 게임 중년기사 김봉식 을 리뷰해 보고자 한다. 출시된지 오래된 방치형 게임인 중년기사 김봉식은 나름의 감성을 가지고 여러 에피소드들을 보여주는데 그 아재스러운 감성이 재미를 준다. 보통의 방치형 게임의 메뉴와 비슷하지만, 업그레이드를 위한 돈을 벌 수 있는 퀘스트 중 여친만들기와 효도하기가 가장 어렵다는것도 생각해 볼만 하다. 사실 주말에 집에서 방치된 채로 방치형 게임인 중년기사 김봉식을 플레이 한다면 여친이 생길까? 여친 생겨도..하지마..결혼;; 단순 방치형 게임이긴 하지만 의외로 해야 할 컨..

AFK아레나 모바일 RPG게임으로 무료함 달래기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가 폭풍적 인기를 끌며 PC방이 전국적으로 우후죽순 생겨나고 온갖 온라인 게임들이 출시되었지만 그시절 주된 종목은 MMORPG였다. 하지만 시대가 변해 이제는 모바일 게임이 득세하는 요즘 컴퓨터 앞에 앉아 노가다를 열심히 하고 파티를 맺고 길드에 가입해 룹사냥을 떠나던 MMORPG 보다는 손쉽게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단순 방치형 RPG 게임들이 속속들히 출시하는 지금 글로벌 출시 1년째를 맞는 AFK아레나를 리뷰 해 볼까 한다. 깔끔한 메인 화면구성으로 한번에 파악이 가능한 점이 장점으로 보인다. 선물을 줄것처럼 좌측 상단에 써있지만.. 돈을 내야 선물을 준다. 이상하다. 화면 하단에는 내가 최종적으로 클리어한 스테이지에서 나의 영웅들이 열심히 싸우며 경험치와 보석 그리고 골드를 모으고..

표류소녀 모바일 클리커게임 모험과 탐험 게임즐기기 [내부링크]

전국 63%를 기록한 제 21대 총선의 날 모험 가득한 모바일 클리커게임 표류소녀를 소개해 볼까 한다. 나온지 굉장히 오래된 게임인데, 아직도 플레이스토어에서 높은 순위를 가지고 있길래 다시한번 다운받아 플레이 후 리뷰를 해 보기로 했다. 게임의 기본 스토리는 세상이 대 홍수로 인하여 바다로 이루어져 버렸고 그곳을 어느 소녀가 뗏목 하나에 의지하며 여러가지 물고기들을 낚아 성장하고, 배를 꾸미고 여러 바다를 탐험하고 모험하는 그러한 내용이다. 단순 클리커 게임이지만 게임 그래픽에서 주는 오묘한 분위기가 나름 힐링의 모습을 주고 있다. 게임의 기본이 되는 낚시!! 처음 이 게임을 시작한 이유도 낚시때문이였다 싶을정도로 표류소녀의 주된 컨텐츠이다. 낚시대를 드리우고 후킹시 다른 낚시게임들처럼 클릭을 통해 물..

광고 많이 나오는 모바일게임 아트 오브 워 [내부링크]

유튜브던 모바일게임중 나오는 광고던 요즘 많이 나오는 게임중 하나인 아트오브워 를 다운받아 플레이 해보기로 했다. 광고상으로는 유저의 전략적 선택에 따라 전장에서의 승패가 갈리는것 같아보였고 흥미를 느끼게 하는 게임이기에 바로 설치하고 플레이 해보았다. 출시는 19년 10월쯤 한것 같고 시작화면부터 느껴지는 아기자기함이 마음에 쏙 드는 모바일게임이었다. 웨슬리 스나입스가 나오는 영화 제목과도 같기에 어떤 화끈함을 기대하기에는 너무도 귀여운 케릭터들 게임 진행방식은 모은 영웅과 용병들을 활용 한판한반 전투를 승리해 나가는 방식인데, 어째 여기서부터 광고에서 보던것과 많이 다른 느낌이 드는데? 요즘 중국산 양산형 모바일게임과 광고하는 방식이 같은가..싶다 여튼 뭐 게임성은 모르겠지만 그 아기자기함에 끌려 지..

대전 가양동 피자 맛집 치킨도 맛있다 [내부링크]

일요일인 어제도 열심히 일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사장님과 둘이 소주 한잔 생각나 사무실 근처에 있는 피자,치킨집을 방문 하였다. 사무실이 이사오면서 한번씩 들르게 되는곳인데 처음 먹었을때 난 인생피자를 먹었다고 엄청 좋아했던 가양동 피자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한다. 주로 우리는 피자 M + 순살치킨 조합으로 소주 안주를 삼곤 한다. 노곤노곤 피곤피곤한 몸을 이끌고 잘 익은 치킨을 안주삼아 한잔 걸치면 사실 피로가 더 쌓이지.. 가양동 골목길에 있어 눈에 잘 띄는곳은 아니지만 확실히 맛집은 맛집이다. 치킨도 너무 짜지 않고 적당한 맛을 내고 있다. 사실 난 이집에 피자를 먹기 위해 가는거지 치킨은 그닥 중요하진 않다. 너무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는가!! 흥분해서 사진을 찍어 그런가 흔들렸다. 가양동으로 이사..

랜덤다이스 모바일 전략 디펜스게임 [내부링크]

4월의 두번째 일요일이 저물어가는 지금 내일 출근에 대한 압박감이 마구 쌓여가는 중이다. 내가 살고 있는 대전은 그렇지 않지만, 서울, 경기권의 출퇴근 시간의 지하철은 지옥철이라 불릴 정도로 고생이 심한듯 하다. 칸칸이 사람들로 꽉 차 있는 모습을 콩나물 시루라 표현할 정도니 그 힘듬을 짐작할 수 있겠다. 하지만 운좋게 내앞 사람이 일어나며 빈 자리를 잽싸게 차지 했다면 내가 내릴 역까지 지루하지 않으며 짧은 시간에 승부를 낼 수 있는 전략 디펜스 게임 랜덤다이스를 소개하려 한다. 주사위의 눈을 가지고 디펜스 게임을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단순히 혼자서 게임을 하는것이 아니라 랜덤으로 매칭되는 상대와 대결을 펼치는 방식이기에, 더욱더 흥미진진하다. 또한 랜덤다이스 라는 이름에 포함되어 있듯이, 단순히 ..

홈런클래시 타격감 좋은 모바일게임 스트레스 해소 팡!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는 질병 코로나로 인하여 요즘 모든 스포츠 경기가 취소됨에 따라 개막예정이였던 한국과 미국의 프로야구가 잠정 중단.. 야구 매니아들의 저녁이 너무 심심하고 무료할 따름이다. 아 뭐 사실.. 난 한화이글스 경기를 보기에.. 지는경기 안봐도 되서 좋은가? 싶기도 하다. 맥주 소비량이 줄었달까? 이럴때 짜증나는 마음에 일상 스트레스까지 한방에 날려버릴 타격감 좋은 모바일게임 홈런클래시를 소개할까 한다. 여타 홈런게임과 홈런클래시가 다른점은 타격감은 뒤로 하고 다른 유저와 1:1 매칭시스템이 주를 이룬다는점이다. 전 세계의 누군지도 모르는 유저와 랜덤 매칭을 통하여 대전이 시작되고 주어진 시간내에 홈런을 누가 더 많이 잘치느냐! 에 따라 서 승패가 갈리고, 이를 통해 보상을 얻는 시스템이..

봄철 낚시 바람많이 불땐 카드채비로 즐거운 저녁식사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지나고 새싹이 올라오고 벚꽃이 흩날리는 모습을 보면 낚시 환자들의 마음은 다들 저수지, 강계, 바다 앞에 가있게 된다. 스케쥴도 그렇지만 와이프의 거센 반대 등을 다 이겨내고 드디어 출조날이 되면 이놈의 봄날씨 어찌나 변덕스러운지 마구 바람이 불어댄다거나, 급 기온하락 비가 오는 등의 날씨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나의 경우는 날씨가 좋은 주말에는 출근해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고, 쉬는 주말에는 정말 쾌청한 날씨를 보여줄때가 많아 너무너무 힘들다. 이 블로그도 사실 나의 낚시 일기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시작하였는데.. 낚시를 가야지 뭘 쓰던가 하지 너무 슬프다 오늘 역시 출근하게 된 나는.. 일하는곳 근처에 있는 사전투표소를 방문하여 관외지역 투표를 하였고 ㅠㅠ 그나마 좀 괜찮은 날씨였는데 ..

거지키우기 노가다 모바일게임으로 시간때우기 [내부링크]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고 싶은사람은 많다. 기차를 타러 역 앞에 갔을때 보이는 노숙자나 거지가 되고 꿈인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지만 불쌍함의 극치를 보여주어 원치 않아도 누군가 돈을 주고가는 바람에 어쩔수 없이 하늘이 내려준 최고의 적성을 따라 거지라는 직업을 택한 주인공이 나오는 게임 거지키우기 는 화면을 탭 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모바일 노가다 게임으로, 정말 아무생각없이 시간때우기는 정말 좋은 게임이나, 손가락 관절염 등을 걱정해 볼 필요가 있는 게임이 되겠다. 처음 시작하면 구걸을 하여 백원 이백원씩 벌게 되는 거지지만 곧 구걸스킬이 늘어나 한번 탭할시 많은 돈을 벌어들이고 이후 이 돈을 통해 알바비를 주고 구걸 알바를 시키는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거지 사장 밑에 들어가 구걸 알바를 하..

모바일 귀농게임 레알팜에서 힐링하기 [내부링크]

아침에 눈뜨면 학교가고 출근하기 바쁜 요즘 현대 사람들을 겨냥하여 나온 TV 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를 가만히 보다보면, 저정도는 아니지만 나도 농촌생활 이라도 좀 체험해보는게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또 빡빡한 삶 속에 잠시나마 여유를 갖고 여행을 떠나며 보이는 시골 농촌마을에서 마음의 안정을 찾기도 하는 요즘 시대에 현재 가지고 있는 삶의 터전을 유치한 채 귀농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해 보려 한다. 바로 모바일 귀농게임 레알팜!! 을 즐기며 지친 마음을 힐링해 보도록 하자. 2012년 처음 출시 되어 게임 상으로 수확한 작물을 집으로 받아보자!! 라는 홍보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게임으로 실제로 게임을 해서 여러 상품들을 집으로 받기까지에는 정말 수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굳이..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모바일게임 리뷰 <몬스터 벽돌깨기 히어로> [내부링크]

햇볕고 따사롭고 기온도 좋고 벚꽃도 예쁜 봄날씨 무엇이 그렇게 샘나는지 마구 불어대는 바람이 야속하기만 한 오늘!! 코로나로 인해 작은 감기조차 조심해야 하는 요즘같은때!!! 주말이 되어도 어디 나가보기도 겁나는 마스크가 답답해서 나가기도 싫고!! 그래서 쌓여만 가는 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은 모바일게임을 리뷰 해보려 한다. 이름하여 몬스터 벽돌깨기 히어로!!! 조작도 쉽고 메뉴도 간편하여 딱히 긴 설명히 필요없을 정도로 단순한 이 게임은 어린시절부터 해오던 벽돌깨기 게임과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다. 그러고 보니 앞전에 리뷰 했던 모바일 게임도 결국 벽돌깨기 게임이였던가.. 하지만 스트레스 풀기에 좋은 게임이라면 역시 단순해야 한다는것이 나의 지론!! 그렇게 보았을때 이 몬스터 벽돌깨기 히어로처럼 스트..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손맛보기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지나고 낚시 하기 딱 좋은 봄이 되었는데, 어찌하여 평일에는 날씨가 그리 좋다가도 주말만 되면 바람 불고 추워지고.. 무슨 일인지 모르겠다. 낚시는 가고싶고, 가봤자 꽝조사 면모만 시원하게 보여줄것 같아 출조를 포기하게 되긴 하지만 낚시환자라는게 다 그렇듯, 맘속에서는 시원한 챔질만 생각하던중 타격감 좋은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를 다운받게 되었다.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는 다양한 낚시장소와, 각종 가상의 어류들을 제공하며 앵글러들의 스킬 등을 통해 대상어를 제압 하는 참 신기한 재미가 있는 게임이다. 보통 게임들이 다 그러하듯 고기를 잡아 팔아가며 퀘스트를 클리어 해 내고 하며 돈을 모아 장비도 구매하고, 업그레이드도 하는 방식이지만, 특수기가 있다는게 참 새로운 점이다. 공룡..

세종과외 온라인개학 대비하기 [내부링크]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라는 것을 맞이하는 요즘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을 비롯해 선생님들까지 많은 혼란속에 놓여 있습니다. 수업을 들을수 있는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 PC에 부착할 캠 등도 준비해야 하고 도대체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우리 학생들이 잘할 수 있을지도 걱정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개학을 연기할 수 없기에 내린 어쩔수 없는 상황이기에 우리 학생들은 온라인 개학이라는 이 상황을 잘 대비하여 슬기롭게 넘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사실 고등학생들이야 인강도 많이 듣고 해봤겠지만 아직 어린 초중생들의 경우 집중력도 떨어질 것이고, 수업의 효율이 많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바 학업성취도가 많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에 세종과외 선생님들은 ..

모바일 퍼즐게임 토이블라스트 가볍게 즐겨요~ [내부링크]

가볍게 즐기기 좋은 모바일 퍼즐게임 토이블라스트는 남녀노소 할것없이 같은색깔 툭툭 눌러 없에주는 방식으로 여러가지 장애물들을 제거하거나 구출하며 한판한판 진행해 나가는 게임이다. 메인화면부터 산뜻하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호기심 유발하게 잘 만들어져 있다. 짧은 로딩화면을 거치고 나면 게임을 진행할수 있게 된다. 게임이 실행되고 난 기본화면이다. 현재 3653판을 진행하고 있고 앞전 스테이지들을 별 몇개로 클리어 하였는지 표시해주고 있다. 사실 클리어 시 별 갯수에 의의를 크게 두지 않고 게임하고 있다. 좌측상단의 하트는 5개가 최대치 이며, 그 옆에 돈은 게임내에서 하트를 구매하거나, 아이템들을 구매 혹은 클리어 하지 못했을때 추가 횟수를 부여 받는데 사용하게 된다. 우측 우편함 하단에 보물상자는 클리어..

계급장키우기 시간때우기 좋은 모바일게임 [내부링크]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갔다오는 군대!! 그렇기에 대한민국 군인의 계급체계 정도는 줄줄 꿰고 있기 마련!! 하지만 요즘은 각종 게임들에서 국군의 계급장을 활용하기에, 남녀노소 할것 없이 계급장을 보고 바로 무슨 계급인지!! 어느정도 위치인지!! 충분히 알고 있을것 같다. 그런 상황을 개발자가 파악하고 노린것인지 당최 알 도리는 없지만.. 일단 이 계급장키우기 라는 게임은 군에서 전역한지 10년이 넘은 나에게도 흥미를 충분히 유발할 수 있었기에 바로 다운로드 할 수 밖에 없었다.. 아..망했다;; 이 계급장키우기 라는 게임을 받고 그 단순함에 놀랐다. 하단의 입대버튼을 눌러 이병부터 입대를 시킨 후 이병계급장 두개를 합치면 일병, 일병계급장 두개를 합치면 상병 이 되며 이를 통하여 진급을 시키는 방식 초..

대전 배스낚시 포인트 방동저수지 짬낚가기 [내부링크]

2020 2월 22일 토요일 오전 출근전 잠시 시간이 생겨 가까운 대전 배스낚시 포인트인 방동저수지로 짬낙을 나가 보았습니다. 날 따듯할때는 늘 일이 바빠서 낚시를 할수 없었는데 ㅠㅠ 꼭 시간이 생기면 쌀쌀 합니다. 기온은 2도 정도 되었었구요, 바람이 좀 많이 불어서 캐스팅에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저는 사실 낚시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완전 초보자 이지만, 한번씩 느껴지는 손맛의 매력에서 헤어나오질 못하고 있습니다. 배스로 낚시를 처음 배웠지만, 지금은 바다나가서 우럭도 잡고, 갈치도 잡고, 광어도 잡는 그냥 평범한 낚시 환자가 되었습니다. 기온이 차서 대상어가 바닦에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채비는 프리리그를 사용하였구요, 싱커는 1호 그러니까 3.75그람 을 사용하였습니다. 로드스팩과 릴은 필요가..

광복절 집회와 사랑제일교회 그리고 코로나 확진자 증가. [내부링크]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것을 기념하고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한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날. 광복절. 1949년 10월 1일 제정되었고, 여기저기서 경축행사를 진행하며, 가정과 거리..

백운호수 맛집 추천 한방 오리 백숙 학현정 [내부링크]

백운호수 맛집 학현정은 한방 오리 누룽지, 백숙으로 유명하다. 비가 계속오는 관계로 그리 더운것 같지 않지만 습한 관계로 은근히 땀도 많이 나고 지치기 쉬운 요즘 예쁜 백운호수 주변 산책도 하고 몸에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