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me12의 등록된 링크

 catchme1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여행가는 달 누리집 3월 공짜여행 떠나볼까? [내부링크]

산책하면서 깊게 숨을 들이마시면 봄냄새가 조금씩 느껴집니다. 2월은 짧았고, 구정이 있어 뭔가 분주했습니다. 이제 3월이라 생각하니 여행이란 단어가 슬금슬금 떠오릅니다. 사계절은 변덕스럽긴 하지만 계절이 바뀌는 재미도 있어 설렘이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 누리집을 최근에 알게 됐는데 쓸모 있는 혜택이 많아 정리해 봤습니다. 여행가는 달이란?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전국의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다양한 할인혜택과 여행 프로그램 및 이벤트가 제공됩니다. 철도 할인 프로모션 지역관광 결합형 KTX할인 KTX 승차권 할인(주중 최대 50% 할인, 주말 및 공휴일 최대 30% 할인) 열차와 여행품목(지역숙박, 입장 · 체험권, 연..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등록 | 접종내역 조회 | 접종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아이들은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예방접종이 있습니다. 출생하는 순간부터 늘 신경 써서 접종해야 하는데 특히, 취학을 앞두거나 신학기에는 챙겨야 합니다. 꼼꼼하게 접종하였는데도 간혹 놓치는 게 있어 저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하곤 했습니다. 편리한 기능들이 많아 부모님들은 자주 이용하시게 될 겁니다.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대상 : 12세 이하 어린이(2011.1.1. 이후 출생자, 2024년도 기준) 내용 : 필수예방접종의 접종비용(백신비 및 예방접종 시행비) 전액 지원 지원백신 : 총 18종 결핵(BCG, 피내용), B형간염(HepB),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DTaP), 파상풍/디프테리아(Td),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Tdap), 폴리오(IPV),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DT..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 4차 실업급여 수급 후기 [내부링크]

10년 넘게 근무한 직장을 23년 9월 말일자로 퇴직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실업급여를 받은 적은 있는데 이번에 실업급여 수급하면서 인터넷이 바꾼 세상을 실감했습니다. 구직활동 인정을 인터넷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으니 시간적, 물리적으로 고용센터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온라인 취업특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절차 사업주에게 상실신고서 및 이직확인서 제출 요청 예술인·노무제공자로 근로한 사업장의 경우 이직확인서 불필요 워크넷 (www.work.go.kr)을 통하여 구직신청 실업급여 신청자 취업지원 설명회 참석: 온라인 또는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 방문하여 수강 수급자격인정신청서 제출 : 신청자 본인이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 방문하여 제출해야 함 저는 총 2..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가입 후기 [내부링크]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지 3년 차입니다. 이전엔 교보 AXA를 줄곧 이용했었는데 운행거리가 길지 않고 주말엔 거의 이용을 하지 않아 캐롯으로 옮겼습니다. 세컨드 차량이나 출, 퇴근 시에 운전하지 않으신다면 캐롯 보험을 이용하시는 게 경제적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분납할 수 있고 탄만큼만 낸다는 것입니다. 보험가입 시 월 정산형과 연납을 선택하실 수는 있어요. 긴급출동서비스 긴급출동서비스는 아직 이용해 보지 않았는데 차량에 꽂는 캐롯플러그에 긴급 SOS 버튼이 있어 급하게 출동이 필요할 땐 정말 용이할 것 같습니다. 처음 캐롯플러그를 지급 받았을 때 신기했어요. 상시 꽂아놔야 해서 신경 쓰일것 같았는데 SOS 버튼이 있어 한편으론 좀 든든하..

이마트 트레이더스 클럽 회원제 가입과 혜택 (+ 킨텍스점 방문후기) [내부링크]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마트의 창고형 매장 트레이더스의 유료회원제 ‘트레이더스 클럽’ 의 회원제 가입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레이더스 클럽은 코스트코와 같은 콘셉트의 매장이지만 완전한 회원제가 아닙니다. 또한 전 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나 직불카드, 현금으로의 결제가 가능한 것도 코스트코와는 차별적입니다. 한눈에 보는 TRADERS CLUB ※ 회원등급 변경은 멤버십 기간 내 1회로 제한됩니다. 멤버십 혜택 휴무일 휴무일은 매월 2주와 4주 지정된 요일에 정기 휴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점포별 휴무일은 홈페이지 팝업창을 참조해 주세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회원가입 이마트 App 설치하셔야 합니다. 트레이더스 지점 구성점 송림점 월평점 서면점 비산점 안산점 천안아산..

문화누리카드 2024 사용처 신청 충전 재발급 총정리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2024년에는 1인당 연간 13만원 지원합니다. 놓치면 아까운 문화누리카드 2024에 대해 꼼꼼히 체크해드리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지원 안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6세 이상, 2018.12.31 이전 출생자) -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 차상위계층 : 차상위자활근로자, 장애수당 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 (차상위초과자 제외),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저소득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자(구 우선돌봄차상위), 교육급여 수급자(학생) 외 나머지 가구원 지원금액 ..

2024 진해 군항제 개최일정, 기본정보 완벽정리 [내부링크]

진해 군항제는 이충무공의 얼을 추모하며, 군항도시 창원에서 함께 즐기는 세계 최대 벚꽃 축제입니다. 벚꽃놀이 중 최고인 진해군항제가 개최되는 춘삼월은 우리나라 상춘객들을 잔잔한 바다를 품은 군항도시로 모여들게 합니다. 36만 그루 왕벚나무의 새하얀 꽃송이들은 포토홀릭에 빠지게 합니다. 꽃비가 흩날리는 봄의 향연에 흠뻑 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전국 최대 벚꽃축제 진해군항제의 유래 초창기에는 이충무공 동상이 있는 북원로터리에서 제를 지내는 것이 전부였으나, 1963년부터 진해군항제로 축제를 개최하기 시작하여 충무공의 숭고한 구국의 얼을 추모하고 향토문화예술을 진흥하는 본래의 취지를 살린 행사와 더불어 문화예술행사, 세계군악의장페스티벌, 팔도풍물시장 등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축제로 해마다 알..

쿠우쿠우 골드 보라매공원점 방문후기 [내부링크]

쿠우쿠우 골드점은 일반 매장보다 특화된 메뉴가 있어 오픈런이 있을 정도인데요 강동점, 상봉점, 민락점, 보라매공원점 이렇게 4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런치보다는 디너에 더 메뉴가 많아 디너를 이용해 봤습니다. 오후 5시 조금 넘긴 시간에 도착해서인지 대기 없이 바로 입장했습니다. 쿠우쿠우 골드점이란? 골드매장이란 시설 300평 이상이며 QSC(품질,서비스,청결)점수가 본사 심사 기준 A등급 이상이며, 암꽃게장,민물장어초밥,알라바마 연어통구이 등과 BBQ메뉴가 제공되는 매장입니다. (프리미엄메뉴는 시즌별 변동될수 있습니다) 아울러, 특별한 골드등급 메뉴가 제공되는데, 골드등급 메뉴는 매장 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보라매공원점 찾아오는 길 아카데미타워 7층에 있습니다. 많이 드시고 소화도 되실 겸 1층에 있는..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하고 간편하게 납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하이패스 통행차선이 많아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하지 않거나 후불 교통카드에 에러가 생겨 본의 아니게 납부가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무리하게 현금징수 차선으로 진입 후 차선 변경 하게 되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므로 이런경우엔 추후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기능을 활용하여 납부하는 게 안전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고속도로통행료 라는 어플을 설치하시거나 고속도로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회원 가입 없이 간단하게 조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어플을 깔아 두시는 게 유용하실 거예요. 차량번호를 입력했더니 앗! 제가 몰랐던 미납통행료가 1건 있네요... 차분히 본인인증 후 납부 하시면 됩니다. 무심코 지나쳤던 미..

2024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샅샅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국민 관광상품권은 쇼핑, 외식, 레저, 관광 등 정말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상품권입니다. 백화점, 할인마트, 면세점, 외식업체, 호텔, 여행사, 골프장, 스키장, 테마파크 등이 있습니다. 저도 생소했던 상품권이긴 합니다. 사용처가 많은 만큼 선물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관광상품권이라는 단어가 낯설다 보니 익숙하지 않지만 따지고 보면 꽤 실속 있는 상품권입니다. 국민관광상품권 구매처 은행 외에 국민관광상품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권종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백화점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행복한세상백화점,세이백화점,대구백화점,동아백화점,대동백화점,디큐브백화점 NC, AK Plaza, 현대 아이파크몰 아웃렛 스타필드(코엑스 제외), 롯데, 롯데 프리미엄, ..

카드포인트통합조회시스템 활용해서 피 같은 돈 찾아보자 [내부링크]

어릴 땐 소매치기가 참 많았는데 요즘은 깜쪽같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저조차도 현금은 거의 쓰지 않고 있고 가끔 현금을 요구하는 영세 가게에 가면 살짝 맘이 상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카드포인트는 거의 활용하고 있지 않아요. 혹시나 잠자고 있는 내 카드포인트가 있는지 통합조회시스템에서 확인해 보세요. 정말 피같은 돈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러 카드사에 있는 카드포인트를 통합하여 현금화하는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내용 서비스 신청 및 이용 ➊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앱 및 홈페이지 (→ 여신금융협회 운영) ➋ 어카운트인포 앱(AccountINFO) (→ 금융결제원 운영) 이용시간 ➊ 카드포인트 통합..

신세계 상품권 으로 올리브영 사용 가능할까? [내부링크]

지난 연말 선물 받은 신세계상품권이 있어 사용처를 확인해 보니 다양한 사용처가 있더라고요. 상품권 사용처는 신세계상품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올리브영 과 스타 벅스에서도 신세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봤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쇼핑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에스에스지닷컴 신세계 면세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여주375아울렛 스타필드 스타필드시티 더샵스앳센터필드 까사미아 이마트 에브리데이 분더샵 시코르 (일부 매장 제외) 신세계팩토리스토어 노브랜드 (일부 매장 제외) 일렉트로마트 몰리스 펫샵 JAJU 전문점 와인앤모어 제일모직 정관장 아크네스튜디오 청담 알렉산더왕 청담 브루넬로쿠치네리 청담 바이레도 도산..

삼 쩜삼 직접 환급 받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광고에 힘입어 삼 쩜삼 앱을 예전에 깔았다가 별로 쓰임새가 없어 방치했는데요. 환급액이 있다는 알림이 와서 호기심 삼아 조회해봤더니 40여 만원 환급액이 있다는군요. 여차저차 신청 후 실제 그 금액만큼 뜬금없이 환급 받았습니다. 삼 쩜삼 환급 신청하기 삼 쩜삼(3.3)에서 2019년도 환급금이 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수수료는 선결제하는 방식이에요 조금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환급받지 못한다면 전액 환불 해준다는 약정이 있어 결제했습니다. 2019년도 환급금이라고 하니 2020년 이후에도 가능한지 모르겠는데 알림을 확인하거나 수시로 조회해볼 생각입니다. 예전 정규직 근무 전 프리랜서로 활동한 적이 있는데 연말 세금신고 시 가까운 회계사무소를 찾아가 상담하거나 아는 지인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수수료를 내거..

1박2일 속초여행 , 맛집 어디 가볼까? [내부링크]

지난겨울 다녀온 짧은 속초여행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속초아이의 대관람차와 속초중앙시장 먹거리까지 바쁜 일정이었고, 아쉬운 마음이 드는 한번 더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 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꽤 많은 사람들이 붐볐던 중앙시장의 먹거리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속초아이&앙젤루스 속초해수욕장에 위치한 대관람차 속초아이는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밤에도 조명때문에 바다가 환히 보인다길래 늦은 저녁에 입장했습니다. 저희는 대관람차와 소원테마파크 '앙젤루스'를 묶은 패키지로 예매했습니다. 아마, 패키지 상품이 프리패스가 된다고 했던 것 같네요. 긴 줄을 서지 않아도 바로 입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대관람차안에서 밤바다를 찍어 보았습니다. 밤인데도 모래사장이 선명하게 보여요. 사실은 대..

올해는 일본으로 벗꽃여행 떠나볼까? [내부링크]

날이 따뜻해지니 마음이 조금씩 설레네요 올해는 일본으로 벚꽃여행을 다녀와보세요. 일본여행은 아마 벚꽃 만개시기가 가장 아름답지 않나 생각됩니다. 일본기상청에서 발표한 만개시기를 가져왔습니다. 항공권 구매 서두르세요. 조금 있으면 벚꽃엔딩이 울려 퍼진답니다. 우리나라의 벚꽃 개화 시기는 작년에 비해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일본 역시 2024년에는 지난해보다 벚꽃이 빨리 개화하고 만개 시기로 앞당겨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벚꽃 관광지를 골라봤습니다. 오사카 오사카에는 유명한 유니버셜스튜디오가 있어 하루를 온전히 보내실 수 있습니다. 만개 예상 시기 4월 1일 오사카는 영화 스튜디오에 온 듯한 유니버설스튜디오와 먹거리가 풍부한 도톤보리가 유명합니다. 후쿠오카 만개 예상 시..

4박5일 후회없는 서울 관광코스 [내부링크]

서울 살면서 서울을 잘 돌아보지 않았지만 지인이 온다면 추천하고 싶은, 가고 싶은 명소가 있습니다. 혼자여도 좋고 여럿이어도 좋은 4박5일 가성비 좋은 서울 관광코스를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해외여행도 좋지만 구석구석 재미가 있는 서울에서의 짧은 관광도 좋은 여행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006년 서울특별시청이 계획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2014년 3월 21일 문을 열었습니다. 동대문 DDP는 컨벤션, 디자인 전시, 공연, 패션쇼 등이 이뤄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우주선을 닮은 건축 랜드마크입니다. Day 2 홍대 - 연남동 - 경의선 책거리 - 망원동 - 망원시장 - 서울월드컵경기장 - 하늘공원 - 디지털미디어시티 홍대 미술 분야로 유명한 홍익대학교 캠퍼스 앞, 다양한 문화예술행사와 길거리 공연, ..

2024 전국 봄 축제 일정 모두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입춘의 마법이 지나고 나니 정말 봄 날씨가 따로 없는 포근한 하루입니다. 벌써 3월이 성큼 다가온 느낌입니다. 꽃은 봐도 봐도 질리지 않아서 다시 시작될 봄꽃 축제와 다채로운 행사가 기대됩니다. 가족, 연인과 나들이하기 좋은 축제를 살펴봤습니다. 2024년의 봄을 추억으로 담아 가시길 바랍니다. 국토정중앙 달맞이축제 소개 : 정월대보름 맞이 즐거운 전통행사 주요 행사 내용 주민기원행사 주민안녕 및 풍년기원제례, 농악시연 달맞이 행사 새해 소지 쓰기, 쥐불놀이 시연, 달집 퍼포먼스 및 달집태우기 체험장 운영 LED쥐불놀이 만들기, 복조리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새해운세보기(타로점) 전통놀이 체험장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고리던지기,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등 향토음식점 운영 무료..

육아 17년 -교육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 화상영어, 리틀팍스 후기) [내부링크]

벌써,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어 새 학기엔 2학년에 올라갑니다. 둘째는 사춘기를 겪고 있는 중3입니다. 이르기는 하지만 나름 이것저것 교육이랍시고 해본 것들에 대해 생각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참고 정도로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교육 없이 키우다 고2가 되는 첫째 아이는 여태껏 사교육 없이 공부했습니다. 아이가 초등 입학하고 공부에 대한 방향을 잡고자 나름대로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마침,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이라는 단체를 접하고 퇴근 후 유료강의 도 몇 번 들었습니다. 이에 '아깝다 학원비'라는 책을 구매하여 정독하곤 학원 보내지 않고 키워보자 라는 당찬 계획을 세웠습니다. 영어를 어떻게 시작할까? 영어는 방황했습니다. 어느 시점부터 리틀팍스에 꽂혀서 장..

2024년 신설되는 국가자격증 '아이돌보미' 시도해보세요 [내부링크]

점점 수요가 증가하는 '아이돌보미'에 대해 국가가 처음으로 자격증 제도를 실시합니다. 현재는 교육과정 이수 후 자격증을 받았지만 앞으로는 국가시험을 취득해야 합니다. 국가자격증 첫 실시에는 통상 합격율이 높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차근히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돌보미 서비스란 ?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현재는 교육과정 이수 후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아이돌보미 국가자격증 신설 민간 돌봄 서비스에 대한 품질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국가자격제도를 추진합니다. 2024년부터는 현재의 3만 명 인력을 17만 명까지 확대할 예정입니..

윌라 오디오북 1년 이용 후기 [내부링크]

찾아보니 윌라를 이용한 지가 1년 조금 넘었네요. 저도 놀랐습니다. 1년을 꾸준히 이용했다는 것과 세월이 금방이라는 것 오디오북을 들어볼까 망설이신다면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2년 12월에 처음 가입했습니다. 총 75권의 책을 들었습니다. 밀리의서재를 이용하다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어 윌라로 바꾸었습니다. 저는 주로 자기 계발과 인문학, 역사를 듣습니다. 인문학은 흘려듣기 쉬운 책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김경일 교수의 '인지심리학은 처음이지?'라는 책을 접하고 '인지심리학'이란 게 있구나라고 처음 알았습니다. 반려견을 키우고 있어 매일 아침, 저녁으로 산책을 해야 하는데 예전엔 그냥 멍하니 강아지 엉덩이만 보고 걷다가 오디오북을 들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시도했습니다. 산책시간도 지루..

한번 읽으면 끝까지 읽게 되는 소설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책을 읽고 싶은데 쉽게 손에 쥐어지지 않는 책 아무 생각 없이 완독 하게 만드는 책을 선정해 봤습니다. 불면증이거나 휴가지에서 간지 나게 책을 읽고 싶은신 분들은 한번 펼쳐보세요 재미있는 추천소설 Best 4 1. 13.67 책 소개 중국어권 최고의 추리소설 작가, 찬호께이의 대표작. 홍콩을 배경으로 1967년도부터 2013년까지의 여섯 개 사건을 역순으로 펼쳐놓는 장편소설입니다. 2020년대에 읽어도 참신한 순서의 구성에 더해 혼수상태에서조차 명추리를 자랑하는 경찰 고문 관전둬가 독자의 마음을 강렬하게 사로잡습니다. 또한 어떤 혼란한 시대라 할지라도 시민을 최우선으로 보호해야 마땅한 경찰의 의무에 대해 깊이 파고듦으로써 독자들에게도 시대를 초월한 울림을 남김니다. 『13·67』은 본격추리 소설과 사회파..

나도 핫한 주담대 대출 갈아타볼까?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가 1월 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아파트 주택담보대출(주담대)과 모든 주택의 전세대출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낮은 금리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그동안 쉽지 않았던 대출 갈아타기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대환대출 이용 대상 범위 신용대출을 대상으로 운영해오던 대환대출 인프라 이용 대상 범위를 확대한 정책입니다. 대상은 아파트 주담대(신규 구입 자금·생활안정자금 모두 포함)와 서민·무주택자의 주요 주거금융상품인 전세대출입니다. 현재 주담대나 전세대출을 갈아타려면 여러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해 대면 상담을 거쳐야 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이 가동되면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여러 금융회사 대출 조건을 손쉽게 비교해 갈아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오피스텔이나 ..

기초·차상위 자녀 등록금 전액 지원 받으세요 [내부링크]

교육부는 2024년 맞춤형 국가장학금 지원 기본계획 발표했습니다. 기초·차상위 자녀 등록금 전액 지원과 근로장학금 2만 명 확대를 골자로 하는 이번 계획에는 학자금 지원 1~3구간 50만 원·4~6구간 30만 원 추가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초·차상위 자녀 등록금 전액 지원 올해 기초·차상위 계층 모든 자녀에게 등록금 전액이 지원됩니다. 근로장학금 지원 인원은 2만 명 확대되고 근로 단가도 인상됩니다. 교육부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4년 맞춤형 국가장학금 지원 기본계획’을 31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기본계획은 국가장학금 지원 사업, 대학생 근로장학사업, 우수학생 국가장학사업을 포괄한 방안으로, 정부는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맞춤형 국..

다양한 선택, K-패스와 기후동행카드 [내부링크]

서울시민이라면 일정한 금액 지불 후 교통비 부담 없이 마음껏 대중교통을 탈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가 시범 출시되었습니다. 아울러 5월부터 출시예정인 K-패스, 이 두 가지의 다양한 선택과 두터운 혜택을 비교 분석해 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어떤 이득이 있을까? 한 달에 6만 2천 원(따릉이 포함 6만 5천 원)을 지불하면 서울 시내 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가 1월 27일부터 이용 가능해졌습니다. 서울은 6만 2천 원을 내면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인 기후동행카드를 6월 말까지 시범 운영합니다. 시범운영 후 올해 하반기부터 정식 도입합니다. 이 카드는 서울 자전거 '따릉이'를 포함할 경우 6만 5천 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월 정액권에서 따릉이 포함 여부를 선..

2024년 달라지는 청년도약계좌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는 만기 5년(60개월) 동안 매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하면 매월 최대 6%의 정부기여금을 지급하고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2024년 달라지는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청년 목돈 마련을 위한 청년도약계좌 청년들이 여유 자금을 마련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청년들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정책 중 가성비가 뛰어난 상품중에 하나가 청년도약계좌입니다. 만기 5년(60개월) 동안 매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하면 매월 최대 6%의 정부기여금을 지급하고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청년도약계좌의 가입 가능한 나이는 만 18~34세이다. 병역을 이행 기간을 인정해주므로 (최대 6년) 최대 만 4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2월 5일 부터 소상공인 228만 명 이자 돌려받는 '상생금융 시즌2' [내부링크]

이달 5일부터 소상공인 약 228만 명이 은행 등에 갚은 대출 이자의 일부를 환급받게 됩니다. 은행권이 고금리로 거둔 역대급 이자이익을 자영업자·소상공인과 나누기 위해 추진된 ‘상생금융 시즌2’에 따른 것입니다. 1인당 평균 73만 원 캐시백입니다. 2월 5일부터 소상공인 약 228만 명이 은행 등에 갚은 대출 이자의 일부를 환급받게 됩니다. 은행권은 약 188만 명에 평균 73만 원을, 저축은행 등 제2 금융권은 40만 명에 평균 75만 원을 돌려줄 계획입니다. 금융위원회는 31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소상공인 금리부담경감 3종 세트’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은행권이 고금리로 거둔 역대급 이자이익을 자영업자·소상공인과 나누기 위해 추진된 ‘상생금융 시즌2’에 따른 것입니다. 은행권, 내달 ..

설맞이 전통시장 농수산물 구입시 최대 30% 돌려줍니다 [내부링크]

다가오는 설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줍니다. 농축수산물 소비자 물가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2일부터 8일까지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합니다. 환급행사 일정과 방법 행사 기간: 1월 14~21일 온누리상품권 환급 방법 1. 소비자: 정통시장 점포에서 국산 신선 농축산물 구매합니다. 2. 점포: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30% 교환권 지급받습니다. 3. 교환권을 모아 시장 상인회 사무실 또는 행사부스에서 교환합니다. 어디에서 사용할까? 정부는 소비자의 설 성수품 구매 부담 완화를 위해 이번 행사의 참여 시장을 농축산물 130곳, 수산물 85곳으로 확대했습니다. 시장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

달라지는 2024 세법개정 , 주담대 이자 소득공제 요건 완화 [내부링크]

올해부터 달라지는 주담대 이자 소득공제 요건 완화와 더불어 2023 세법개정 후속 시행령 개정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기 주택담보대출을 갈아탈 때 앞으로는 신규 대출을 받아 기존 차입금을 상환하더라도 이자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군요.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요건 완화 장기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갈아탈 때 앞으로는 신규 대출을 받아 기존 차입금을 상환하더라도 이자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는 2025년 5월 9일까지 연장됩니다.정부는 소득세법 시행령을 개정해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 상환액 소득공제(상환기간, 고정금리 등 조건에 따라 연 600만~2000만 원 한도)대환 요건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현행법에는 은행이 주담대 잔액을 직접 상환하는 경우에만 소득공제를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