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hcingcat의 등록된 링크

 cathcingca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파이코인 시세를 생각해봤습니다. [내부링크]

파이코인 시세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이 파이코인을 알고 있을 텐데 그래도 모르는 분들도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 모르는 분들은 모르는 대로 사시는 것이고요, 아는 분들은 아는 분대로 살아 가시는 것이죠. 저는 파이코인을 알게 된 게 3년째 되었습니다. 다단계 비트코인으로 손해 입은 사람들 저에게 3년 전에 파이코인을 알려준 지인이 있었습니다. 기억을 하기로는 2018년 즈음에 비트코인을 다단계로 파는 업체가 여러 곳 있었습니다. 처음에 비트코인을 구매한 사람들은 돈을 번 것 같은데 나중에 들어간 사람들은 많은 돈을 일었었지요. 제 지인들 중에 몇 명이 비트코인 다단계로 사셔서 큰 손해를 입은 분들이 있어서 대략 상황을 알았습니다. 저에게도 사라고 권했었는데 저는 그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

종합소득세 환급일 언제 [내부링크]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환급일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다른 분들처럼 저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잘 끝냈고 환급금이 제 통장에 들어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세청에서 돈이 입금되기를 기다리고 있을 텐데 마음이 급한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처음 영업을 시작하신 분들 또는 프리랜서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된 분들은 종합소득세 환급일을 잘 모르고 제때에 나오는지 궁금하기도 할 것입니다. 그래서 환급금을 언제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홈택스로 환급금액을 조회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내야할 세금을 줄이는 방법 회사에 다니는 분들은 12월에 연말 정산을 하는데 프리랜서, 영업하는 분들은 5월이 직장인의 연말정산과 같은 달입니다. 전년도 소득을 신고하고 낸 세금이 많으면 돌려받고 세금..

차상위계층 조건, 혜택, 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차상위계층 조건과 받을 수 있는 혜택 등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경제 상황이 어려운 상황에 현실적으로 더 어려워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초수급자 내용이나 차상위계층 내용을 확인해두면 도움 받을 때가 있습니다. 재산이나 부양 가족 수 같은 기준 조건에 들지 않아서 기초생활수급자에 선정되지 못한 분들을 차상위계층으로 분류합니다. 기준 조건에 한 참 못 미치는 분들은 그러려니 하지만 아깝게 떨어지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 지인 중에도 그런 분들이 있는데 참 많이 아쉬워하고 또 힘들어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면서도 작년에는 기준이 미달이었는데 올해는 기준이 충족되는 경우가 있기도 하더군요. 그래서 이런 정보들은 수시로 확인하고 꼼꼼하게 정리해두면 좋습니다. 정부는 차상위계층 사람들에게 몇 가지 혜택들을 제..

소금 사재기 소금값 폭등 얼마나 오를까 [내부링크]

생활경제에 신경쓰지 않으면 놓칠 수 있는 소식 중에 하나인 소금값 폭등 소식이 있습니다. 소금값이 갑자기 오른 이유는 소금 사재기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인데 그 배경은 일본이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의 열을 식히는 물을 7월에 바다에 방류 실행에 있습니다. 서울의 대형마트는 소금판매 지열대에 소금이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천일렴은 멸종 수준이라고 라는데, 진열하기가 무섭게 전부 완판된다고 하는구누요. 하루에도 몇 번 소금을 다시 진열하는데 즉시 소진된다고 합니다. 이마트는 6월 1일~ 14일까지 작년 동기간 보다 55.6%, 천일염 매출은 118% 급증했다고 합니다. 롯데마트는 소금매출이 30% 늘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천일염 수요가 급증하니 일부 대형마트는 소금 구매를 1인당 한 개로 판매제한을 시작..

기초생활수급자 지원금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내용은 지원금을 받을 때 기준이 됩니다. 그래서 혹시 생활을 영위하다가 경제상황이 어려워지거나 직장을 잃어 생활에 변화가 생겼다면 조건내용을 확인하세요. 모르면 받을 수 있는 지원금 받을 걸 못 받게 됩니다. 이 글을 쓰는 저도 그런 일들이 많았습니다. 2023년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지원금과 자격요건 혜택 내용을 작성하겠습니다. 잘 확인하셔서 필요할 때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전에는 신청조건에 해당되지 않았어도 생활상황이 달라져서 조건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보다 2023년 조건이 완화되어 작년에는 조건에 들지 않았어도 2023년에는 조건에 드는 경우도 있으니까 잘 확인하고 신청해 보세요. 기초생활 수급자 지원금 (다섯 가지 종류) 급여 종류 내용 생계급여 해산급여, 장..

농협청년도약계좌 신청조건 우대금리 내용 정리 [내부링크]

청년들이 추가로 재산(돈)을 불리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청년도약계좌는 어느 은행이든 마음에 드는 곳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농협청년도약계좌도 많은 청년들이 좋아하는 계좌입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농협의 상세 정보와 가입방법을 작성하겠습니다. 지난 6월15일부터 청년도약계좌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할 수 있는 은행은 10개 은행입니다. 지금 조건에 해당되는 많은 청년들이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만기 5년 상품으로 60개월 동안 매월 최대 70만 원까지 납입하면 6%의 이자와 이자소득 비과세 그리고 정부기여금까지 지급받을 수 있는 최강의 자산형성 저축상품입니다. 농협청년 도약계좌가입조건(전체 금융기관 1인 1게좌) 나이 만 19세~34세 이하(병역 이행기간(최대 6년)은 만 나이 계산 시..

국가근로장학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대학생분들 학기말 시험을 치르고 곧 방학이 시작됩니다. 방학이 시작되면 신나는 학생들도 있겠고 또는 돈을 벌 생각으로 설레는 학생들도 있겠지요. 2023년 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은 대부분 하셨겠죠. 그래도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국가근로장학금은 대학생들의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학생들이 취업하기 전에 업무를 체험하는 목적이 있지요. 근로는 학교 내와 학교 밖(교외)이 있습니다. 교내 근무와 교외 근무이 대상이 다릅니다.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1차 신청기간 2023년 5월23일(화)9시~2023년 6월 22일(목) 18시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신청가능(단, 마감일 제외)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기간 2023년 5월23일(화) 9시부터 2..

IBK기업은행 IBK청년도약계좌를 알아보시나요? [내부링크]

우리나라 은행에서 청년도약계좌를 신청할 수 있는데 기본 금리가 가장 높은 은행이 기업은행이지요. 이자가 높아서 기업은행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제 주위의 지인들 몇 명도 기업은행에서 신청을 했다고 하더군요. 우대조건까지 6.5%까지 받으니까 높습니다. 2023년 청년 도약계좌 시작일 가입조건 나이 등 정보 (tistory.com) 2023년 청년 도약계좌 시작일 가입조건 나이 등 정보 많은분들이 기다린 청년도약계좌가 6월15일부터 시작됩니다. 70만원 납입시 5년간 4200만원을 납입하고 800만원의 지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5000만원을 만들 수 있는 정부에서 청년에게 목돈을 마련 cathcingcat.tistory.com 더 세밀하고 자세한 내용을 다룬 청년도약계좌 내용입니다. 링크를..

한국장학재단 다자녀 국가장학금 성적 기준자격과 지원금액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자녀가 많은 가정, 다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장학금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을 것입니다. 한국장학재단 다자녀 장학금 성적, 자격조건, 장학금 금액,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아 이번 다자녀 국가장학금 글을 계획하였습니다. 무조건 알아보시고 일단 신청해 보세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에게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대로 제공하기 위해서 장학금 지급과 학비를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다자녀 가구의 경우 자녀가 여러인 상황은 가정 생계비용이 상당히 많이 필요하지요. 그래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께는 특히 정부에서 장학금을 지원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장학금이 있어야 하는 이유 무상으로 등록금, 학업장려금, 교통비, 어학연수비, 교재구입비, 숙식비 등에 사용하는 금액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우리..

국가장학금 2유형 내용 확인하기 [내부링크]

지난 번 글은 국가장학금 1유형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이번 글은 국가장학금 2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유형과 무엇이 다른지 비교하견서 지원대상, 지원대상, 지원절차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유형은 대학교들이 적극적으로 등록금 부담완화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서 대학교들의 노력과 연관시켜서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1유형은 학생들에게 직접 지원하는 방식이고 2유형은 대학교에 지원하는 방식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2유형 신청일정 2023년 5월23일 (화) 9시 ~ 2023년 6월 22일 (목) 1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신청할 수 잇습니다. (단 마감일 제외) 대상자 :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학적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국가장학금 1유형 알아보았습니다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학금을 받고 싶어도 못 받는 학생들이 많겠지만 자격이 되는 분들은 그 자체로 큰 혜택입니다.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데 몰라서 장학금을 못 받는는 일은 없어야 하겠지요. 국가장학금1유형은 학생직접지원형이라고 하고 소득수준에 맞추어 경제적 상황이 어려운 가정의 학생들에게 더 충분한 혜택을 주는 장학금입니다. 특히 자녀가 여러 명인 가정은 인원수 따라서 생활비가 더 많이 필요합니다. 액수로는 충분한 소득으로 보여도 현실적으로는 저축도 못하고 적자인 경우도 많다고 하는군요. 그러니까 장학금을 받는 조건에 해당된다면 꼭 받아야 합니다. 국가장학금 1유형 지급대상 및 자격조건 지급대상 1. 국내 대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자금 지원구간 8구간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 대학생(..

연봉 5000 실수령액이 궁금하다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이제 시작하는 분들 또는 오래되지 않은 분들은 연봉 실수령에 대해서 약간 혼동하는 점이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저도 대학교를 졸업하고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연봉과 실수령이 다른 점 때문에 아주 많이 혼동스러웠습니다. 그 혼동을 타파해 드리겠습니다. 처음 월급 받고 실수령액 금액이 달랐던 경험 제 이야기를 조금 더 하겠습니다. 처음 월급을 받았는데 약속한 금액과 많이 달라서 당혹스러웠습니다. 그렇지만 사장님에게 직접 물어보는 건 용기도 안 났고 또 다른 직원이나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또 무식하다는 이야기를 들을까봐 못 물어보고 그냥 시간만 지나갔습니다. 궁금하다가 업무가 워낙 많이 바빠서 궁금해하는 걸 잊고 시간이 지났죠. 그리고 다음 달 월급도 적게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혼자 고민하..

2023년 공무원 봉급표 수당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무원이 되려는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 공무원 봉급표입니다. 자기가 무언가 되고자 할 때 그 일과 관련해서 가장 먼저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는가를 알아보는 것이잖요. 그래서 2023년 공무원 봉급표가 공무원이 되고 싶어 하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2023년 공무원 봉급 인상 2023년 8급 9급 공무원 월급이 인상되었지요. 5.1% 인상이 되었는데 2022년 9급 1호봉 급여가 168만원 정도 되었습니다. 공무원분들께 반가운 소식입니다. 힘도 날 거고 동기부여되는 소식입니다. 인사혁신처에 올린 공무원 봉급표가 있어요. 봉급표를 보면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9급공무원 1호봉 급여가 1,770,800원입니다. 대부분 처음 공무원을 알아보는 분들은 다른 분야보다 기본급이 적다고 먼저 생..

연봉1억 실수령액 부러우면 지는 건데 [내부링크]

연봉 1억 누구는 일상일 테고 누구에게는 꿈의 금액이던가요? 오늘도 연봉 1억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을 대한민국의 모든 노동자들께 응원하고 싶습니다. 어느 날 문득 연봉 1억 실수령액이 얼마인가 궁금해질 수 있어요. 오늘이 그날이라면 잘 들어오셨어요. 연봉 1억을 벌면 소원이 없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제가 예전에 그랬었답니다. 대학교 졸업하고 무엇이든지 잘할 거라고 생각했고 그 생각은 자만으로 이어졌었네요. 잘하기도 했었는데 여러 가지를 잘못 선택해서 짧은 기간 동안 가지고 있는 재산을 전부 탕진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 정말 절망적이었네요. 모든 걸 포기하고 싶기도 했지만 저를 믿는 가족이 있으니 있는 재산은 없어도 삶을 포기할 수는 없었어요. 우리 집안에는 삶을 포기한 분이 없었던..

가구 소득 중위180%, 중위소득 뜻 [내부링크]

가구 중위소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경제 지원 복지 정책에서 많이 나오는 중위소득이라는 단어가 궁금한 분들이 많은 것같습니다. 정부 지원 정책을 실시할 때 중위소득 기준을 정해서 자격조건을 결정하기 때문에 중위소득의 개념을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위소득 뜻 사전에서 정의를 찾아보면, 모든 가구를 소득 순서대로 나열하여 차례를 정할 때 한가운데 즉 정중앙에 위치하는 가구의 소득을 이르는 말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나라, 지역, 시간에 따른 소득격차를 비교하는데 이용합니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조 11호에는 기준중위소득이란 보건복지부장관이 급여의 기준 등에 활용하기 위하여 중앙생활 보장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소득의 중위값을 말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총 가..

2023 연봉실수령액 표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2023 연봉실수령액을 알아보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우리의 경제 생활의 중심이고 가장 중요한게 돈, 바로 연봉이니까요. 언제나 대화 주제로 빠지지 않는 이야기가 연봉이야기이잖아요. 2023년 연봉에 대해서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을 가지고왔어요. 흥미로운 내용 적어볼게요. 2023 연봉실수령액과 세금의 관계 연봉을 공부하다보면 세금도 공부하게 되는데요, 사실 세금을 알기 전에는 연봉은 무조건 높으면 좋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세금을 알수록 무조건 연봉이 높은 것만이 좋을 수는 없겠죠.. 우리나라 소득세는 누진세를 기본으로 하니까 소득이 높아지면 동시에 내야하는 세금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 연봉 1억원 정도 되면 무엇이든지 자유롭게 살 수 있고 남들은 쉽게 하지 못하는 것도 쉽게 할 건데 하면서 딴나라 이야기..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예상수령액 조기수령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경제를 담당하고 나이가 들고 은퇴하면서 실질적인 중심수입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예상수령액, 조기수령 등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하여 대응하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나이가 들면 이전과 똑같이 일하는게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금은 일을 못하거나 이전보다 급여가 적어지는 일을 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일을 왕성하게 하는 젊은 나이에 일정 금액을 오랜 기간 동안 적립해서 목돈을 만들어 놓아서 나중에 생활비 목적으로 급여를 받는 것처럼 지급받는 금융 제도입니다. 노후를 잘 준비한 분들도 많이 있고 또는 노후 준비가 충분하지 않은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직업을 갖고 있는 ..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글은 노년의 나이가 되면 받을 필요가 있는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노인이 되면 젊을 때만큼 활동적으로 일을 하기는 어렵고 그래서 노후연금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입니다. 노령연금 받을 수 있는 나이와 금액,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어릴 때 젊을 때는 노인이 되는 때를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지요. 20대 때 사람들은 60대 나이가 오는 걸 생각하지 못하는 거예요. 앞으로 40년이나 남았다는 점은 정말 노년이 안 올 거 같은 생각이 들게 하는데, 사람들은 한결같이 인생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간다고 말하고 있어요. 그만큼 우리 인생이 힘든 일이 많이 있더라도 소중하다는 뜻이겠지요. 인생이 지겹고 고달프기만 하면 인생이 빠르게 지나가지는 않을 테지만 그래도..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2기교육생 모집 [내부링크]

요즘에는 일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일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것도 단기 일이 아닌 장기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고 좋은 급여와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는 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술이 필요한 일은 배워야 할 텐데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정보가 있어요.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분야 교육생 모집 내용을 보시면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들께는 흥미로운 소식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 몇 년 전부터 4차산업이 많이 이야기되었는데 4차 산업이라는 건 새로운 기회가 있다는 뜻이에요. 4차 산업 일자리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분들도 상당히 많을 거 같습니다. 이번에 무료로 배울 수 있는 반도체 분야 기술 교육에 응모해 보는 거 괜찮을 거 같아요.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2기교육생 모집상세내용 1..

2023년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조건, 지원금액, 신청방법 [내부링크]

지금 2023년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을 진행한 지 한 달이 넘었고 이제 종료가 3일 남았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에게 주는 면접비니까 필요한 분들은 거의 모두 하셨을 텐데요, 아직 안 하신 분들은 신청 기간이 끝나기 전에 서둘러서 신청하셔야 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조건 2023년 5월10일(09시)~2023년 6월 16일(18시)까지 지원대상(자격) (아래의 ①~③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①연령 : 2023년 기준 만 18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청년(1983.1.2~2005.12.31 출생자) ②거주지 :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가 경기도 내 거주자 ③면접에 응시한 청년이어야 합니다. 2023년 1월 1일 이후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면접활동을 한 청년. (20..

서울시 꿈나래 통장 목돈 두배 만들기 신청 접수 중입니다 [내부링크]

인기가 많은 정보 지원 사업 꿈나래 통장이 6월 12일부터 신청접수받고 있습니다. 600만 원 저축하면 1200만 원 주는 거라서 이런 저축상품은 마감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빠르게 움직였을 것입니다. 신청 자격이 되는지 확인부터 해세요. 혜택이 좋으면 경쟁이 높아요. 이 글을 읽으면 꿈나래 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인이나 친척에게도 알려 주셔야겠죠~!! 1 꿈나래 통장이란 저소득 가구의 자녀의 교육비를 목돈으로 준비하기 위해 참여자가 매월 일정금액(5만원~12만원)을 3년 또는 5년 동안 저축하면 서울시 예산과 시민 후원금으로 저축액과 동일한 금액 또는 50% 금액을 적립 지원하는 통장입니다. 그래서 만기 시에 원금의 1.5배~2배의 목돈이 되는 통장입니..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해보자 [내부링크]

전기세가 많이 올라 많은 분들이 힘든 상황이죠. 이럴 때 전기세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해 봐야 되겠죠. 그래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한전 에너지 캐시백이라는 정책인데 이거 신청한 분들은 이번 여름에 전기세 비용 절감이 많이 될 거예요.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이란.. 에너지캐시백 소식을 미리 듣고 신청하신 분도 있을 거고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계실 건데 자격조건이나 신청 방법을 먼저 알고 싶으실 거 같아요. 그래서 직접 관련되는 정보를 빨리 시작해 볼게요. 전기 사용량을 작년과 비교했을 때 이번 해에는 더 적게 사용하는 경우 그만큼 전기요금을 할인해 주는 지원 정책입니다. 워낙 전기요금이 많이 올라서 이런 정책이라도 해서 국민들 비용을 절감해줄 필요를 느꼈을 거 같아요...

2023년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참여자 모집 300만원 지원 [내부링크]

2023년 6월12일부터 서울시는 청년수당 2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인원은 7천명이라고 합니다.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동안 300만원의 활동 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입니다. 생계 걱정을 하는 청년들에게 생계 걱정을 덜어주어 미래를 더 편안하게 준비하게끔 제공하는 청년수당입니다. 지급시기 : 2023년 6월12일 오전 10시~6월14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 청년수당 자격조건 : 서울시에 거주하는 (주민등록상 거주자) 만 19세~34세,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경과한 미취업 청년 또는 단기 근로 청년 중위소득 150% 이하일 것. 학교에 재학 및 휴학한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건강 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준중위 소득 기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외조건 기초생활수..

2023년 청년 도약계좌 시작일 가입조건 나이 등 정보 [내부링크]

많은분들이 기다린 청년도약계좌가 6월15일부터 시작됩니다. 70만원 납입시 5년간 4200만원을 납입하고 800만원의 지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5000만원을 만들 수 있는 정부에서 청년에게 목돈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는 지원사업입니다. 6%로 결정될 거라는 분위기입니다. 청년도약계좌가 무엇인가요? 우리나라 청년들의 자산을 만들도록 돕기 위한 지원 정책상 금융상품이고 매월 일정한 금액을 5년 동안 납입하여 정부 지원금(기여금)과 은행의 이자를 합산하여 만기시 최대 5천만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청년 지원사업입니다. 2023년 정부 예산이 3,678억원으로 편성되어 있고 우리나라 국민들이 낸 세금으로 운영된다는 뜻입니다. 정부에서 최대 월 2만4천원을 지원하여 계좌 가입자의 월 불입금에 추가해줍니다. 자산형..

화이자 백신 맞으면 난소암 걸린다? 사실확인! [내부링크]

KBS에서 팩트체크를 했다고 하는 기사를 보았어요. 백신을 맞으면 여성들 생리주기가 이상해져서 생리불순 등 하혈을 한다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 상황은 요즘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거 같아요. 이 상황이 생리에 아무런 이상이 없었던 여성들이 하필이면 백신 접종을 하고 나서 생리에 이상이 생긴 거라서 더욱더 백신 접종이 원인이라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에요. 그런데 반대측 사람들은 뭐라고 말하느냐면, 백신 접종이 생리불순을 일으킬 리 없다고 말하는 거예요. 그들은 나름 전문가라고 불리는 사람들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들일 텐데 그들이 주장하는 내용이 과연 과학적인 사고를 한 이야기인지 의심이 들어요. 그들이 하는 말이 이해가 안 되는 점이 있어요. 백신 맞고 나서 후유증 그것도 매우 불편한 후유..

구미 대형견 3마리 습격사건으로 여성이 다친 사건 [내부링크]

대형견 3마리 습격 사건이 경상북도 구미 고아읍에서 발생했고 이 사고로 30대 여성 두명, 언니와 동생이 다리와 다른 부위를 물려 상처를 입었어요. 이 사고로 두 명은 생명이 위험한 정도는 아닌데 산책시키던 반려견 강아지가 크게 물려서 죽었다고 해요. 이 사고를 당하는 순간 두 명의 자매는 크게 공포감을 느꼈을 거에요. 큰 개가 갑자기 사람을 공격하면 크게 당황할 수 밖에 없어요. 경황이 없어서 산책시키던 반려견을 보호할 틈이 없었을 거에요. 큰 개들은 인근에서 사육되는 개였고 영국산 리트리버와 러시아산 셰퍼드 코카시안 오부차카라고 알려졌어요. 이 개들은 울타리 밑으로 탈출했다고 해요. 개들이 울타리 아래부분을 다리로 파는 게 능숙한 경우 빠르게 구멍을 파고 탈출 할 수 있어요. 대형견을 사육하는 경우는..

화이자 모더나가 급성심근염 원인? [내부링크]

질병관리청에서 대한민국의학한림원에 백신이 급성 심근염과 급성 심낭염의 원인이 될 수 있는지를 의뢰하였고 의학한림원은 3월 4일에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은 백신이 몸에 심각한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함부로 백신을 강제 접종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었는데 질병관리청은 그 주장이 근거 없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정말로 백신이 급성 심근염의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연구 내용은 2021년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 동안 국민 10만명당 0.043의 급성 심근염 0.17명의 급성 심낭염이 백신 미접종 상태일 때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였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 기간에 실제 발생율이 급성 심근염 0.367 급성 심낭염 0.228로 나타난 거였습니다. 1회접종 후..

태종 이방원 왕자의 난을 이해하고 있어요 [내부링크]

요즘에 태종이방원 드라마를 열심히 보고 있어요. KBS1텔레비전에서 방영하는 사극 드라마예요. 이 시대를 배경으로 만든 드라마가 많기도 했죠. 저는 태조 이성계의 조선건국 이야기를 잘 알고 있는줄 알았는데 요즘에 태종 이방원 드라마를 보면서 왕자의난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방원에 대해서 더 많이 알고 싶은 관심이 생기는 거였습니다. 이방원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궁금하니까 드라마가 재미 있어졌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빼먹지 않고 보고 있습니다. 가장 궁금한 건 태조 이성계와 그의 아들 이방원의 관계가 왜 나빠졌는가에 대한 거였어요. 궁금하기는 했지만 따로 알아볼 마음을 갖고 있지는 않았는데 요즘에 드라마를 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방원이 살인마라고만 생각했었는데 그렇지는 않았더군요. 이방원이 5..

영화 뜨거운 피 개봉 3월22일 기대되는데 [내부링크]

배우 정우가 큰 배우로 성장해 있음을 요즘에 생각했어요. 누구나 신인 시절이 있지만 저는 정우를 처음 봤을 때 장면이 그 영화가 큰 작품은 아니어서 단역배우 정도로 여겼었고 그 이미지때문에 오랜 시간동안 배우 정우 항상 신인처럼 느껴졌었거든요. 다른 작품들을 보면서도 항상 그런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에 개봉하는 뜨거운피라는 영화에서 나오는 정우는 저에게는 영화배우로서 많이 성장해 있는 중견배우로 느껴지는 거에요. 한국의 진정한 느와르라는 표현으로 광고를 하는데, 그런 영화들은 이전에도 많이 봤는데 언제나 같은 표현으로 광고를 해서 시선을 잡아보려고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자기 영화 재미 없다고 솔직하게 말하는 감독과 출연배우들은 없을 테죠. 저는 남들이 별로 재미 없다고 하는 영화도 왠만하면 재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