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s0556의 등록된 링크

 cats055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아기귀이개 LED 가장 만족하며 사용중인 제품 [내부링크]

아기귀이개 LED 가장 만족하며 사용중인 제품 진짜 후기를 확인하세요! 모르기에는 너무 아까운 제품입니다. 늘 다니던 소아과의 약국에서 구입했던 아기귀이개 첫째때는 요런 LED 아기귀이개가 있는 줄 몰라..

인그로운헤어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그로운헤어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왁싱하는 분들을 많이 보는데요. 왁싱을 할 때는 시술 후 관리방법도 확인해야 합니다. 왁싱은 내 몸의 털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왁스를 이용하여 털을..

햄버거병 용혈성요독증후군 증상/치료방법/사망률 은? [내부링크]

코로나19를 비롯해서 부정선거까지. 귀따가운 뉴스가 많아서 뉴스를 멀리하고 있던 중 우연하게 알게 된 안산유치원 식중독사건. 처음에는 원생10명이 식중독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는데 100명까지 불어나면서 운영..

세계의 국가와 수도 국기를 외우는데 도움되는 <50개국 세계지도 만국기> [내부링크]

어쩌다보니 알게되서 사게된 50개국 세계지도 만국기입니다. 깃발을 꽂아서 볼 수 있다길래 2살 아들이 좋아할것도 같고, 7살 누나도 왔다리 갔다리 하다보면 저절로 눈에 익고 외워질까 싶어서 덥석! 샀는데요...

햇님토이 정글짐 사용후 느낀점 (2살, 7살 이용후기) [내부링크]

우리집에는 예쁜 7살, 귀여운 2살이 살고 있습니다. 나이차이가 좀 있다보니 함께 놀 수 있는 장난감이 필요했는데 7살보다는 2살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그런 장난감을 찾고 있었어요. 처음에는 누나야 미끄럼틀..

틀리기 쉬운 띄어쓰기 1탄 (초등학생ver.) [내부링크]

틀리기 쉬운 띄어쓰기 1탄입니다. 초등학생 버전이며, 청소년, 어른들도 참고하면 좋아요! 1. 가는 데 (0) : 가는데 (X) *장소의 뜻으로 사용되면 '데'는 띄어쓰지만, 어미로 사용하는 '데'는붙여사용합니다. (예..

틀리기 쉬운 맞춤법 2탄 (초등학생ver.) [내부링크]

틀리기 쉬운 맞춤법 두번째 입니다. 역시 초등학생 버전이며, 청소년, 어른들도 자주 틀리는 맞춤법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51. 방귀 vs 방구 → 방귀 (0) 52. 벚꽃 vs 벗꽃 → 벚꽃 (0) : 벚나무 (0) 53. 베..

틀리기 쉬운 맞춤법 1탄 (초등학생ver.) [내부링크]

틀리기 쉬운 맞춤법입니다. 초등학생 버전이지만, 청소년, 어른들도 자주 틀리는 맞춤법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1. 가려고 vs 갈려고 → 가려고 (0) 2. 오려고 vs 올려고 → 오려고 (0) 3. 하려고 vs 할려고..

선천성대사이상 검사의 중요성 & 검사비 지원 [내부링크]

1. 선청성대사이상 검사란 무엇인가 선청성대사이상 검사는 모든 신생아에게 검사를 진행하여 주요 대상이상 질환이 있는지 찾아내는 검사입니다. 선청성대사이상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야 장애발생을 사전에..

특수식이 지원사업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첫째때는 몰랐고, 둘째때 알게된 내용중에 특수분유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선천성대사이상질환 및 희귀질환을 가진 아가들은 일반 분유를 먹지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특수분유는 외국에서 판매되며 이런 분..

돌쟁이 일본뇌염 예방접종 : 사백신이냐 생백신이냐! [내부링크]

일본뇌염은 아직도 우리나라에서 해마다 발견되는 것으로 접종하지 않으면 위험한 병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일본뇌염을 예방하기 위해 돌쟁이 예방접종 때 필수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고민이 하나..

이제는 필수품이 된 태블릿 스마트폰 그리고 유튜브 [내부링크]

식당에서 그리고 집에서도 태블릿으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봅니다. 캐리언니, 지니언니, 유라야 놀자를 시작해서 도티에 아려랑 등등등 너무 많아서 몇 개의 채널이 되는지도 이제는 모..

국민건강보험의 건강검진 종류 : 어떤 프로그램이 있을까?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간은 건강보험가입자와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건강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감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확인해보세요! [문의]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

12개월 돌쟁이 장난감 리틀타익스 원목블록 100피스 [내부링크]

12개월 돌쟁이 장난감 리틀타익스 원목 블록 100피스입니다. 요즘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어서 (빨리 끝나야 할텐데 ㅠㅠ) 아이들이 집콕하느라 죽을 맛입니다. 그러다보니 원목블록이 더 필요하더라..

대소변가리기 배변훈련 시기 방법 [내부링크]

대소변 가리기 시기는 걷는 근육이 충분히 발달된 18개월에서 24개월 사이에 배변훈련, 대소변가리기 준비가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혼자서 잘 걸을 수 있는 시기부터라고 볼 수 있는데요. 혼자서 잘..

6살 보드게임 추천 : 엉덩이탐정과 함께 수학공부해요! (사친연산 총출동) [내부링크]

<곱셈99게임> 수학보드게임으로 곱셈공부를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단은 완벽히는 못해도 어느정도 할 줄 알면 우리딸에게 사줘야 겠다싶어서 포스팅합니다. 엉덩이탐정 보드게임이라 아이들에게 접근..

영유아 안전사고 유형 [내부링크]

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영유아 안전사고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마도 가장 많이 일어나는 영유아안전사고 유형은 엎어지고 넘어지고 떨어지는 것일텐데요. 이외에도 가구틈에들어가서 끼기도 하고 호기심에 물건..

영유아 약시와 사시 :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약시란 안경을 써도 시력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으로 어릴때 시력발달이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에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시는 검은 눈동자가 따로 위치하는 것ㅇ로 한쪽은 정면을 보지만, 다른 한..

6살 보드게임 커넥트4 오목처럼 하면되요! (feat.12개월장난감으로 강추) [내부링크]

이번 추천할 보드게임은 바로 커넥트4 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미 구입해서 놀고있을 수도 있을 듯 한데요. 커넥트4 게임은 사용연령 6세이상이라고는 하지만. 게임룰 다 무시하고 본다면 12개월 돌쟁이에..

영유아난청 / 아기 청각발달 집에서 확인하기 [내부링크]

아기의 청력검사는 태어나서 1개월 이내에 소아과에서 합니다. 선천성 난청은 1000명당 1-3명정도로 적지 않은 수치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또한 생후1년내에 발견하지 못하면 청각, 언어 장애로 성장합니다. 그러..

컬러코딩 : 4살 보드게임 / 6살 엄청 좋아하네요! [내부링크]

오늘 배송은 컬러코딩 6살 보드게임으로 완전 강추합니다. 얼마전 한번 해보고 싶다면서 포스팅했었던 보드게임인데 드디어 오늘 도착했습니다. 하루종일 딸과 컬러코딩만 잡고 있었네요.ㅎㅎ 코딩 보드게임 : 베..

보드게임 할리갈리 총집합! [내부링크]

이번 보드게임은 많이 알려져있는 할리갈리입니다. 할리갈리가 왜 유명해 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그리고 할리갈리는 한종류가 아니고 여러종류라는거~~~ 알고계셨나요?..

코딩 보드게임 : 베이스볼게임 기억나나요? [내부링크]

코딩이라해서 거창할 것은 없습니다. 보드게임을 잘 활용하면 그만한 코딩교구도 없으니까요. 코딩이라고 나오는 교구들을 보면 로봇코딩, 엔트리코딩 등 다양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학창시절 공책과 펜하나로..

소아비만 예방하기 [내부링크]

영유아 건강관리와 생활안전에서 다루는 것 중 하나가 소아비만입니다. 소아비만이 많이 없을 것 같지만,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소아비만은 고지혈증, 지방간, 고혈압, 당뇨변 등의 성인변이 조기에 나타날 수..

영유아건강검진 시기 그리고 예약방법 [내부링크]

우리 첫째 딸이 영유아건강검진을 시작했을 때만해도 소아과에 비치되어 있는 문진표를 작성하고, 예약된 날짜에 들고가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겅강IN사이트에서 문진표를 작성하고 예약한 소아과로..

아기 철결핍 생기는 시기와 경우 (생후6개월) [내부링크]

철분은 집중력과 관련있는 뇌신경호르몬인 세로토니의 보조효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철결핍, 철결핍성 빈혈이 생기면 정신운동 발달과 행동저하가 일어나며, 아기의 인지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장애가 오..

유아 물감놀이 어떤게 좋을까? [내부링크]

처음에는 색연필, 그러다가 크레파스, 그러다가 물감으로 창작활동하는 것을 좋아하게 됩니다. 이것이 유아 물감놀이 시작이죠~ 처음에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다고 유아 물감놀이 하라고 짜서 쓰는 물감을 사다줬..

아이의 편식을 고치고 싶어요! [내부링크]

아이의 편식을 고치려면 적절한 행동에 대한 긍정적인 보상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부적절한 행동에 대한 무시도 필요하겠죠. 이러한 적절한 행동과 부적절한 행동에 대한 일관성있는 부모의 대응도 중요합니다...

손도장놀이 발도장도 찍어요 [내부링크]

첫째가 생후1년9개월쯤에 가지고 놀던 놀이책입니다. 이때는 손으로 하는걸 꽤 좋아했던걸로 기억되네요. 또 이시기에 미술, 음악놀이를 해주면 창의력, 인지, 사고력 등에 좋다고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우..

돌아기 장난감 추천 (지금 사용중) [내부링크]

돌쟁이 우리 아들의 요즘 노는 장난감입니다. 안타깝게도 둘째라 누나의 장난감이 90%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좋은점도 많아요. 첫째는 언제 뭘 줘야할지 몰랐다면 둘째는 첫째꺼 꺼내놓으면 지가 맘에 드는..

아기이유식 언제부터 ( 초기 중기 후기 재료까지) [내부링크]

이유식은 분유, 모유를 먹다가 성인식으로 진행하기 위한 준비단계입니다. 이 때부터 아기들은 빠른 성장을 하며 부모에게 의존을 합니다. 따라서 올바른 이유식은 중요합니다. 이유식은 필요에 따라 조절해야 합..

7개월 아기 놀아주기 : 인지발달을 위한 놀이 [내부링크]

생후 7개월은 다양한 감각이 발달하는 시기로 호기심이 왕성하여 무엇이든 만져보려는 탐색욕구도 왕성한 시기입니다. 따라서 못하게 막는 것 보다는 마음껏 만질 수 있도록 탐색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7..

7개월 아기 놀아주기 : 언어발달을 위한 놀이 [내부링크]

생후 7개월을 옹알이를 통해 의사를 표현하게 되며, 큰 소리로 웃기도 합니다. 이 시기는 말하기의 시작단계로 아기의 주변인들이 좋은 말로 대화를 해주는 것이 언어발달에 좋은 것 같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

7개월 아기 놀아주기 : 사회·정서를 위한 놀이 [내부링크]

생후 7개월에 접어들면서 낯가림이 시작됩니다. 이때 우리 아기는 엄마에게 강한 애착을 보이며 스킨십도 많아집니다. 7개월 아기 놀아주기 이번에는 사회사회·정서를 위한 놀이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7개월..

7개월 아기 놀아주기 : 신체발달을 위한 놀이 [내부링크]

생후 7개월에 접어들면 아이는 제법 잘 앉아있고, 몸을 움직이려고 하며, 손의 사용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때부터 아기 가까이에 놀잇감을 두어 아기가 손을 뻗어 잡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때는 자신의 주변에..

둘째유모차 = 잉글레시나 쿼드 + 보드 (사용시기 딱1년) [내부링크]

이번에는 장난감 말고~ 유모차를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첫째때는 당시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개그맨 이휘재 쌍둥이 유모차가 거의 트렌드여서 가성비 따진 결과 페도라 풀셋을 구입했었습니다. 물론 잘 사용했습..

피아노아기체육관 (피셔프라이스 and 브이텍) [내부링크]

우리집은 딸하나 아들하나가 있어요. 최근 우리 딸에게는 케이트(kate) 아들에게는 윌리엄(willium)이라는 영문이름도 생겼습니다. 이모가 지어줬는데 입에 쫙~ 붙어요, 문제는 이 둘이 영국의 왕자부부라는건데..

감성 보드게임 딕싯 : 이야기꾼이 되어 보세요! [내부링크]

감성 보드게임 딕싯! 보드게임을 출판하는 프랑스 회사의 제품입니다. 보드게임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 하나! 요즘 아이들 스마트폰에 빠져서 눈으로 빠져 들기만 하지 창의력 사고력을 키울 환경이 되지 않습니다..

멘사보드게임으로 불리는 주차퍼즐 <러시아워> [내부링크]

머리가 좋아지는 보드게임이 많은 곳! 씽크펀의 일명 주차퍼즐이라 불리는 러시아워 보드게임을 소개합니다. 1인 게임으로 혼자서 하는 게임이구요. 이 작은 박스 하나만으로 40개의 문제와 답을 가지고 놀 수 있..

유태인 자녀교육법 4가지부터 실천해보세요! [내부링크]

아인슈타인, 에디슨, 프로이트, 엘빈토플러, 샤갈, 스티븐스필버그까지! 각자 분야에서 최고라고 불리는 이들은 유태인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유태인은 세계인구의 0.25%정도로 극소수지만, 가장 큰 영향력을..

머리좋은 아이, 타고나는 것일까? [내부링크]

우리 첫째때 보던 책을 둘째때문에 또 꺼내 보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은 글이 보여서 끄적여 봅니다. 머리좋은 아이, 타고날까? <뇌의학전문가, 서울대 의대 서유현교수 인터뷰내용> 머..

행복한바오밥 도블 유딩초딩 함께 놀아요! [내부링크]

우리집에 놀러오는 아이들은 5살, 6살, 초4, 초5, 초6까지 아주 다양해요. 그런데도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잘 노는데요, 아이들 말로는 우리집에 놀거리가 많다고 하네요. 그도 그럴것이 우리 딸 장난감이 엄청..

루미큐브 숫자로 두뇌회전하기 좋은 보드게임 [내부링크]

우리집의 오래된 보드게임 루미큐브 그러다보니 케이스는 사라진지 오래네요. 루미큐브는 신랑이랑 저랑 불가마다니면서 놀던 보드게임이라 땀범벅, 물 등에 의해 상자는 의미없다하여 집에 있는 신발주머니를 케..

다빈치코드 요즘 눈여겨 보는 보드게임 [내부링크]

요즘 눈여겨 보고 있는 보드게임 코리아보드게임의 다빈치코드입니다. 다빈치코드는 영화로 재미나게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게임명이 확! 와 닿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에 중독되다시피 손에서 놓치않..

테트리스 그립습니다. [내부링크]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다양한 온라임게임이 등장했고 사라졌지만, 어떤 게임을 하던 항상 베이스에 깔고 가던 온국민 온라인 게임이 있었습니다. 그이름도 추억돋는 테트리스 테트리스 원조는 온라..

일곱개의 대죄 :Grand Cross 컴퓨터로도 가능! [내부링크]

게임순위 10위안에 들어왔다는 일곱개의대죄 포트리스, 디아블로, 와우, 메이플스토리 등 다양한 게임을 섭렵(?)했었고(엄청 과거형) 나이가 들면서 게임세계와는 작별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일곱개의 대죄라는 게..

아기 주황색소변 이유는? [내부링크]

기저귀를 가는데 아기 소변이 주황색이라면? 얼마전 저와 우리집 둘째 아들램의 일이었습니다. 기저귀를 가는데 기저귀에 지름 약1cm정도의 주황색이 눈에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혈뇨인가 싶어서 한참을 들여다..

여자아이 레고 예쁜 "프렌즈" (6세 7세 선물용) [내부링크]

듀플로를 가지고 놀다가 레고로 넘어가기 딱! 좋은 나이는 maybe 5세일거예요. 그러나 손이 야물딱지지는 못하기 때문에 듀플로와 레고를 번걸아가면서 사용하는 시기이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혼자서 구상하고 만..

쿠팡파트너스로 용돈벌어보기 (방법맛보기) [내부링크]

아직도 < 아이의 미래는 부모의 말에서 결정된다 > 를 완독하지 못했어요, 요즘 쿠팡파트너스에 빠져서 정신을 못차리고 있다는.. 혹시 쿠팡파트너스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약간 알려드리자면, 쿠팡에서는 쿠팡..

아이의 미래는 부모의 말에서 결정된다 chapter2. [내부링크]

오늘 우리 딸아이는 애미의 말때문에 무서웠다고 하더라구요. 늘 조심해야지 하지만, 거친 목소리가 말투가 더욱 험악하게 느껴졌나 봅니다. 반성합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고! 친절하고 상냥한 엄..

아이의 미래는 부모의 말에서 결정된다 <책리뷰> [내부링크]

친정엄마, 주변엄마들의 육아법을 배우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책육아를 좀 좋아합니다. 물론 사놓고 아직 못읽은 책들도 있고, 책대로 육아가 쉽게 되지는 않아요. 그러나 아는것이 모르는 것보다는 나을테니까..

시기별 예방접종 3부 : 폐구균예방접종 (신플로릭스냐 프리베나냐!) [내부링크]

폐구균예방접종은 2014에 국가에서 무료로 시행하는 영유아 필수예방접종입니다. 그렇다면 폐구균이 뭐길래 예방까지 필요한걸까요? 폐구균은 폐렴구균이라고 하여 폐렴, 패혈증, 수막염, 급성중이염 등을 일으키..

시기별 예방접종 2부 : 로타바이러스 (로타텍이냐 로타릭스냐!) [내부링크]

겨울철 아기들이 설사를 하면 혹시 로타바이러스일까? 하고 덜컥 겁이 납니다. 로타바이러스는 5세 이하의 영유아에게 급성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생후 6-24개월 아이들에게서 많이 발병하며, 전염력이 강하여 늘..

시기별 예방접종 1부 (고열, 해열제 교차복용도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첫번째 출산이라면 이것저것 검색하기 바쁜 시기를 보냅니다. 그럴수밖에 없는것이 우리도 엄마는 처음이니까요! 주변에 묻기도 하고, 친정엄마에게 도움을 청하기도 하며 아마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법이 <검색육..

1~36개월 아이들의 시기별 발달사항 [내부링크]

아이들은 태어나서부터 3년간 가장 발달이 크게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3년동안은 아이 발달속도에 맞춰 적절한 자극과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계획하고(plan) 행동하고(d..

아기볼풀장 두달 사용후기 (가성비 갑인 제품입니다) [내부링크]

첫째 때는 볼풀장 대신 플레이하우스,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아기 울타리도 연결되고 농구골대도 있는 그런 걸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부피가 크다 보니 거실을 다 차지하고 결국은 얼마못가 외가댁으로..

피셔프라이스 장난감 중 베스트3위 디노! (생후6개월~36개월) [내부링크]

우리 닝니 애기시절~ 피셔프라이스제품으로 시작했었던 기억이 나요! 아기체육관, 점퍼루, 스마트장난감, 수면인형, 핸드폰모양...의 장난감 그리고 디노까지! 생각나는건 이정도인데 아마 이보다 더 많은 피셔프..

아이들의 소근육을 키워주는 낙서놀이! [내부링크]

우리 닝니는 손에 연필종류를 잡기 시작한 시기즈음? 닝니아빠가 자석책상을 사줬던 것 같아요. 제 기억에는 아마도 13개월이었던 것 같네요. 상자를 보니 4세이상이라 되어 있는데 뭘 그리든, 뭘 쓰든 그게 무슨..

디폼블럭 아시나요? [내부링크]

우리딸은 가끔, 아니 자주 레고방을 갑니다. 지금보다 어릴때는 레고방의 자동차나 다른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고, 얼마전에는 레고를 신나게 가지고 놀았습니다. 그러나 유료아이템이 생겼고 매번 갈때마다 한봉지..

5세 6세 여자아이선물 이런걸 좋아해요! [내부링크]

저는 1살, 6살 남매의 엄마입니다. 아들은 아직 1년도 안지나서 남자아이들 선물로는 무엇이 좋은지 잘 몰라요. 뭐, 우리 딸의 친구들보면 로보트나 블럭 이런걸 좋아하긴 하지만 지금만큼은 딸엄마로 5세와 6세..

12개월 걸음마보조기 [내부링크]

걸음마보조기 돌 전,후로 걷기 시잘할 무렵 필요합니다. 우리딸래미 닝니의 걸음마보조기는 브이텍 핑크핑크 제품이었습니다. 브이텔 걸음마보조기 개봉기&사용기 보기 클릭▷▷ 닝니의 걸음마보조기(브이..

아기미끄럼틀 27개월째 사용중~ [내부링크]

우리 딸래미가 13개월즈음에 구입했던 아기미끄럼틀. 뭘 사야하나 엄청 고민했던 기억이 있어요. 특히 첫아이때는 수많은 장남감들 중에 뭘 사야할지, 어떤게 좋은지, 꼭 브랜드에서 파는게 좋은건지, 아니면 애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