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usinvestment의 등록된 링크

 causinvestme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53건입니다.

"김정숙 여사 옷값"에 대한 조사에 네티즌들이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지난 글들에서 이미 예견될 일인 것 같은데요. 청와대에서 법원 판결에도 불구하고 김정숙 여사의 의전 비용과 옷값 공개를 거부하자 결국 네티즌들이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네티즌들이 찾아낸 김..

50조 추경이 윤석열 당선인 취임 이후에 될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지원 중심의 50조 추경을 실시하겠다던 것이 윤석열 당선인의 대선 기간 중의 약속 중의 하나였습니다. 이번 추경에 대해 문재인 정부가 반대입장을 분명히 함으로써 일단 윤석열 정..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 김정숙 여사 옷값 공개를 요구하는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 내내 국민과의 소통 채널로 자랑해왔던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 논란이 되고 있는 영부인 김정숙 여사 옷값 공개를 요구하는 청원이 지난 18일에 올라왔다고 합니다. 사실 옷값 공개 문제가 법원..

기본적 분석을 활용해 투자 후보 주식을 찾기 위한 주식 종목 검색 법 [내부링크]

본격적인 주식 분석에 앞서, 분석할 의미가 있는 후보군들을 구성할 필요가 있을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적 분석 관련 가치 투자 지표를 활용해서 후보군을 검색하는 방법을 다루고자 합니다. (출처: yaho..

How to search stocks (securities) : Stock Search Criteria collection 1. Fundamentals [내부링크]

Before investigating stocks in more detail, it is recommendable to make watchlists. This posting shows how to conduct initial search the candidates for further investigation using fundamental value..

먹는 치료제 "라게브리오" 처방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현재까지 나온 COVID 19 먹는 치료제는 화이자의 팍스로비드와 머크사의 라게브리오입니다.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워낙 강해서 백신도 한계를 보였고, 각종 방역 조치들이 한계를 드러냈습니다. 확진자가 급증했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핵무기를 사용하면 미국이 바로 개입할 거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가 예상보다 고전하면서 핵무기 사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되었을 때 푸틴이 이미 핵무기를 다루는 부대에 준비를 지시했었고, 최근 러시아 내부에서도..

김정숙 여사 옷값 공개 요구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의전에 지나치게 많은 비용이 지출되었다는 논란이 계속되면서, 그중에 옷값 공개에 대한 요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시에 옷값 7억원 정도 사용된..

강경화 전 장관이 ILO 사무총장 선거에서 낙선했습니다. [내부링크]

강경화 전 외교부 장관이 국제 노동기구 (ILO) 사무총장 자리에 도전했지만 실패했습니다. 당선되었다면, 이번 정부 마지막 국제 이벤트가 될 뻔 했었는데 안타깝습니다. 투표가 특이하게 가장 낮게 득표한 사람..

경기도가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씨 법인카드 의혹으로 배모 씨를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대선 기간 중에 이재명 후보의 배우자 의혹으로 김혜경씨의 불법, 과잉 의전과 법인카드 유용 의혹이 불거졌었습니다. 이에 대해 수차례 김혜경씨도 사과하고, 이재명 후보도 사과를 했었습니다. 김혜경씨는..

조국 전장관이 윤석열 당선인을 K트럼프라고 불렀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다시 책을 출간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조국 전장관이 윤석열 당선인을 K트럼프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당선되어서 이제 새로운 정부 출범을 위해 일하고 있는 사람에게 이렇게 부르는게 국가적으로..

윤석열 당선인이 시진핑 주석과 통화했습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인이 대선 끝나자마자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통화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중국의 시진핑 주석과 통화를 가졌습니다. 25분 정도 진행된 통화에서 두가지 표현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북한의..

법무부 장관의 검찰 수사 지휘권 폐지 문제로 법무부 업무 보고가 연기되었습니다. [내부링크]

법무부 장관의 검찰 수사 지휘권 폐지가 논란입니다. 윤당선인측은 "폐지"를 결정하고, 취임하면 추진할 것 같은데, 현 법무장관은 그 생각에 반대 입장을 분명하게 밝혔습니다. 그것도 인수위에 법무부 업무 보..

박근혜 전 대통령이 퇴원합니다. [내부링크]

드디어 박근혜 전 대통령이 퇴원한다고 합니다. 대선 기간 중에 석방되었고, 병원에 입원 중이었습니다. 혹시 선거 기간 중에 퇴원해서 선거에 영향을 미칠 언급을 할 것인가가 한때 초미의 관심사이기도 했습니..

(환율) 캐나다 달러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미국 달러화 강세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 달러의 강세가 눈에 띄인다는 BMO의 분석이 나왔습니다. BMO가 “Loonie stronger, just not against USD”라는 보고서를 내고, 캐나다..

자유당이 NDP와 연합해서 사실상 다수당 정부를 만들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자유당은 2015년에 전직 총리 아들을 내세워 보수당을 물리치고 압도적인 다수당으로 집권했습니다. 3위로 달렸던 정당이 각종 스캔들로 멍들었던 여당인 보수당을 이기고 수많은 젊은 신인 의원들을 당선..

민주당에서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 문제로 새로운 갈등이 우려된다는 이야기도 있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윤당선인의 대통령 집무실 이전 계획에 대해 청와대가 안보 공백을 이유로 반대하는 입장을 보이면서 양측이 팽팽한 줄다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NSC 회의까지 별도로 열어서 논..

90%가 파괴된 마리우폴에서도 우크라이나는 끝까지 항전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오늘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주요 전략 요충지로 꼽히는 마리우폴을 점령하려는 러시아의 맹공으로 마리우폴은 90%가 파괴되었다고 합니다. 러시아는 최후 통첩으로 항복하면 남아있..

김어준씨가 윤석열 당선인에게 연일 비난을 퍼붓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대선 기간 중에 이재명 후보를 공개 기지해서 경고를 받은 김어준씨가 대선 후에 윤석열 당선인에 대해서 연일 강하게 공격하고 있습니다. 특히 청와대를 국민에게 돌려주고, 용산으로 집무실을 이전하는 문제에..

조국 전장관이 "가불 선진국"이라는 책을 발간했습니다. [내부링크]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서 지난 번에도 "조국의 시간"이라는 회고록을 발간해서 논란이 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도 글을 올렸었네요. 2021.06.01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김영춘 전 장관이 정계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내부링크]

고려대학교 학생회장 출신으로 YS 비서로 정계로 들어와서 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을 오가면서 3선의 정치생활을 했던 김영춘 전해양수산부 장관이 정계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지난 대선 기간 중에 송영길 대표가..

바이든과 푸틴의 감정싸움이 격해지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에 미국이 직접적인 군사적인 행동을 제외하고는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제재 중심으로 대응하면서, NATO 회원국 영토까지의 러시아 진출을 막기 위해 서방국가들..

대통령 집무실 이전 문제를 놓고 윤당선인과 문대통령간의 불필요한 힘겨루기가 계속 되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인이 야심차게 발표했던 청와대 개방과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두고, 현 정권과 인수위 간의 충돌 양상이 불거지면서, 불필요한 힘겨루기가 감정 싸움으로 번지는 것 같습니다. 청와대에서는 안보 공백..

미국 국채 10년물과 2년물 장단기 금리차가 0.1대로 내려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에 FED가 기준 금리를 0.25% 올렸습니다. 시장은 그 이후에 반등했고, 그것이 일시적인 반등 (Dead Cat Bounce)인 지 추세적인 반등인 지를 두고 의견이 나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주식 시장에 관련한..

김건희 여사가 이르면 다음 주부터 공개 활동을 시작할 것 같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대선 기간 동안 자신에 대한 의혹 등으로 사과를 한 뒤에 공개적으로는 거의 활동을 하지 않았던 김건희 여사가 이르면 다음 주부터 공개적인 활동을 시작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김건희 여사가..

박주민 의원이 결정도 안난 한동훈 검사의 중앙지검장 발탁을 비난했습니다.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패배 이후에 한동훈 검사가 다시 수사업무를 하게 되는 것에 대해 상당히 우려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결정난 것도 아닌데, 박주민 의원이 한동훈 검사가 중앙지검장으로 발탁되면, 윤석열..

송해씨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전국 노래 자랑 MC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최고령 MC 송해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연세가 95세이시니, 고위험군 중에서도 초초초초 고위험군에 속하실 것 같은데요. 다행히 아직..

채이배 비대위 위원이 문재인 대통령에 반성문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대통령 선거 패배 이후에 비상 대책 위원회 (비대위) 체제로 전환된 민주당이 요즘 시끄럽습니다. 선거 패배 후에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긴 하지만, 뚜렷하게 파벌이 나뉘는 느낌도 듭니다. 특히, 친문..

러시아 디폴트(러시아 부도) 위기가 넘어간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러시아가 부도가 날거라는 소문이 많았습니다. 외환 보유고가 많고 국가부채가 그리 많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걱정이 없었지만, 서방의 제재로 국채 이자 지급에 사용될 수 있는 달러화는 매우 부족하기 때..

(미국 주식) 테슬라(Tesla: TSLA)가 상하이 공장 가동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중국의 오미크론 확산세가 급하게 확대되면서 선전 지역을 비롯한 여러 도시가 Lockdown에 들어간 가운데, 상하이도 위험하다는 말이 나왔었습니다. 중국에 진출한 토요타, 폭스바겐 등이 공장 가동을 멈춘데 이..

(환율) 미국 달러 인덱스가 99 밑으로 내려왔고, 당분간 횡보할 것 같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100을 향해 무섭게 올라가던 미국 달러 인덱스가 99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지금 미국 동부시간 기준 3월 15일 오전 10시 45분 정도에 98.78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달러의 가파른 강세를 불러온 것은..

확진자가 40만명대를 넘어섰습니다. [내부링크]

잠시 주춤한 것 같았던 일일 신규 확진자수가 40만명대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단순히 40만명대를 넘은 것이 아니라, 저녁 9시 기준으로 44만여명이니 거의 50만대에 육박하는 숫자가 나온 셈입니다. 주말에 검사..

테슬라 CEO 머스크가 푸틴에게 결투를 신청했습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에 러시아가 침범한 뒤에 인터넷 서비스를 지원한 머스크가 이번에는 트위터를 통해 러시아 대통령 푸틴에게 1:1 결투를 신청했습니다. 우크라이라를 두고 내기 결투를 신청한 것인데요. 물론 성사될..

문대통령과 윤당선인 면담에서 MB 사면과 김경수 지사의 사면이 논의될 것 같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문대통령과 윤당선인 면담이 16일에 있을 거라고 합니다. 이 자리에서 윤당선인이 국민통합 차원에서 MB 사면을 건의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거기에 지난번에 사면이 아닌 가석방으로 나왔던 이재..

윤석열 당선인이 민정수석실을 폐지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이전 정권에서 계속 문제가 되어왔던 민정수석실을 폐지하겠다고 합니다. 민정수석실이 그동안 검찰 및 경찰 등을 장악하고 합법을 가장해서 정적을 통제하는 경우가 많았고, 상대방의 세평을 검증을 한다는 이유..

중국 확진자 수 급증으로 중국의 실리콘밸리인 선전시에 봉쇄조치가 내려졌습니다. [내부링크]

중국의 오미크론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현재 하루 3천명 정도 발생으로 코로나 초기에 발생했던 확진자수 수준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인구 1,700만명 정도가 거주하는 중국 제 4대 도시인 선전에 봉..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4차 협상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조금 전에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에 협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4번째 협상입니다. 우크라이나 대표는 협상이 잘 진전되지는 않는다고 밝혔지만, 그래도 진행되고 있다는 말로 실낱 같은 희망을 남겼습니다...

안철수 인수위 위원장이 울림있는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내부링크]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된 안철수 위원장이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안철수 위원장은 취임 후 첫번째로 가진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제 개인적으로나 지지했던 국민들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민들이..

(캐나다 주식) Loblaws (L) 에서 Lifemark Health Group을 인수했습니다. [내부링크]

사업 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캐나다 최대 retail 회사인 Loblaw Cos Ltd에서 이번에는 Lifemark Health Group을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많이 아시다시피 Loblaws는 Healthcare쪽 강화를 위해 Shop..

윤석열 정부 초대 국무총리로 김부겸 현 총리의 유임설이 돌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통합 정부를 기치로 내건 윤석열 정부 초대 국무총리로 현 정부의 총리인 김부겸 현 총리가 유임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가슴이 뛸 정도로 좋은 생각이라는 의견을 밝혔습니..

윤석열 정부에서는 특별 감찰관제가 재가동될 것 같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들은 임기 중이나 퇴임 후에 친인척 비리로 골머리를 앓았었는데요. 사실 2014년에 대통령의 배우자와 4촌 이내 친인척, 청와대 수석비서관 이상의 고위공무원 등에 대한 비리를 막기 위해 특..

러시아 군이 폴란드 국경 인근까지 폭격을 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에 주로 남,동,북쪽 중심으로 공격했던 러시아군이 전선을 넓혀나가는 느낌입니다. 사실 미국도 미국 대사관을 우크라이나 수도에서 서쪽 폴란드 국경 근처 도시로 옮겨서 최대한 러시아와의..

민주 공동비대위원장에 ‘n번방 추적’으로 알려진 박지현씨가 임명되었습니다. [내부링크]

민주당이 선거 패배 후유증을 수습하기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발족했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민주당 역대 최다 득표를 했고, 아쉽게 패한만큼 비대위원장으로써 당을 이끌어야한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일단 이재명..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의 총격으로 미국 기자가 1명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에서 우크라이아인들의 대피 모습을 촬용하던 미국 촬영기자가 러시아군이 발사한 총에 맞아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이 기자가 뉴욕타임즈 기사로 알려졌지만, 뉴욕타임즈에서 자사 소..

이재명 후보 옆집 의혹에 대한 수사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대선 기간 중에 고발된 선거 관련 사건들에 대한 수사가 신속하게 이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었는데요. 아무래도 새로운 대통령의 임기가 시작되기 전에 선거관련 잡음은 정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일..

진중권 전교수가 민주당이 살려면 유시민, 김어준을 정리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내부링크]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이 다시 살아나려면 유시민 작가와 김어준을 정리해야한다고 조언했다고 합니다. 그 두사람이 민주당 지지층에서 가지는 상징성을 감안하면 상당히 파급효과가 있을만한 지..

김은혜 의원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에 임명되었습니다. [내부링크]

MBC 뉴스 기자 및 앵커 출신으로 방송할 때부터 팬이었던 사람들이 많았을 것 같은 김은혜 의원이 윤석열 당선인 대변인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사실 대변인은 정권의 입이자 얼굴인 셈인데요. 김은혜의원이 이명박..

김건희 여사가 서울의 소리 대표 등에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대선 초반에 강타했던 배우자 리스크의 출발점이 되었던 김건희 여사의 녹음 파일 공개를 두고, 김건희 여사가 이미 손해 배상 청구 소송을 낸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청구를 낸 시점이 올해 1월..

푸틴이 우크라이나와의 협상에 진전이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세계 모든 이목이 지금은 우크라이나에 가있고, 특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양국 협상에 관심이 큰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을 KGB 출신인 푸틴이 모를 리가 없겠지요. 유럽의 마지막 독재자라고 불리는 친러 성향..

외교부가 이근씨를 여권법 위반으로 경찰에 고발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국제 사회가 무기 지원을 포함해서 다각도로 나서고 있지만, 실질적인 병력파견은 우크라이나가 나토회원국이 아니라는 이유로 거부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매일매일 민간인 사망, 병원 폭..

이준석 대표와 오세훈 서울 시장이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대선 선거 직후 정치인들의 코로나 확진 소식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어제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가진단키트 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와서 후속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PCR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는 뉴스가 나..

(미국 주식) 아마존에 이어 주식 분할(Stock Split) 가능성이 있는 회사들 리스트입니다. (ft. BofA) [내부링크]

아마존이 20:1로 주식 분할을 한다고 발표해서 최근 같은 장에서 주가가 폭등을 했습니다. 이제 사람들의 관심은 어떤 회사가 또 주식 분할을 발표할까일텐데요. Bank of America에서 아래 20개의 회사들이 아마..

푸틴이 윤석열 당선인에게 축하 전문을 보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를 침공해서 전쟁 중인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 전문을 보냈다고 합니다. 아마도 선거 기간 중에 윤석열 당선인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난하고, 우크라이나 지..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내부링크]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 간의 통화를 공개했습니다. 다음 이야기로 문재인 대통령이 낙선자와 지지자들을 위로한다는 메세지를 읽던 도중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브리핑은 중단되었..

이재명 후보가 페북에 사과의 글을 올렸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대선에서 불과 24만여표차로 석패한 이재명 후보가 페북에 지지자들에게 사과의 글을 올렸습니다. 선거 패배가 유력한 새벽 즈음에 민주당 당사로 가서 패배 승복과 윤석열 후보에 축하 인사를 건네는 자리..

김건희 팬카페 건사랑이 회원수 8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각종 의혹으로 시달리던 김건희 여사에 대한 이미지는 선거 기간 중에 터진 김건희 여사의 기자와 통화 녹음 공개를 계기로 사실상 급반전을 했던 느낌이 듭니다. 민주당에서 울렸던 변죽이 너무 심해서였을까요...

이준석 당대표에 대한 엇갈린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대선을 지난번 서울시장 보궐 선거의 연장 선상으로 보는 시각이 많은데요. 그 시각 속에서 빠질 수 없는 사람이 바로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인 것 같습니다. 30대 당대표, 그것도 한국 대표 보수 정당의..

현정부와 당선인 간의 핫라인으로 이철희 정무수석과 장제원 비서실장이 떠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대통령 선거가 끝난 직후부터는 현정부와 다음 정부간의 업무인수인계가 실무적으로는 가장 중요한 현안일텐데요. 정권 이양 시기, 특히, 여야가 바뀌는 정권 교체를 포함한 정권 이양기에는 서로 예민할 수 밖에..

김건희 여사가 "영부인"이라 부르지 말고, "대통령 배우자"라고 불러달라고 요청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인이 후보시절부터 대통령에 당선되면 영부인을 지원하는 청와대 제2 부속실 폐지하겠다고 약속할 때부터 김건희여사의 역할은 지난 역대 정부에서의 영부인들과 다른 역할을 예고했었습니다. 김건희..

윤석열 후보의 당선으로 한동훈 검사의 거취에 관심이 쏠리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인이 검찰총장으로 근무할 때 문재인 정부와 갈등을 빚었었는데요. 그와 함께 문재인 정부, 특히, 문재인 정부의 인사들인 조국 법무부 장관, 추미애 법무부 장관 그리고 유시민 작가 등과 갈등을 빚은..

이번 대선의 무효표가 당락을 갈랐던 표차이보다 많이 나왔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대선은 24만여표로 당락이 갈린 초박빙의 승부였습니다. 그런데, 무효표로 처리된 표가 무려 30만표를 넘긴 것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10여만표가 나오던 역대 무표효보다 훨씬 많은 수치이고, 당락..

오지명씨의 지지를 받았던 허경영 후보가 4위를 기록했습니다. [내부링크]

허경영 후보가 281,481표를 획득해서 4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번 대선 도전이 세번째인 허경영 후보가 얻은 표가 사실 윤석열 당선인과 이재명 후보의 표차이인 24만표보다 많았네요. 어쩌면 허경영 후보까지..

윤석열 당선인이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통화했습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인이 대통령에 당선되자마자 바이든 미국 대통령으로 부터 축하 전화를 받았습니다. 통화 뒤 백악관은 두 나라의 동맹관계를 확인했다는 취지의 논평을 냈다고 합니다. 사실 문재인 정권이 친미 정권..

윤석열 후보의 당선으로 퍼스트 펫츠가 탄생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인이 반려견과 반려묘를 여러마리 키우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총 7마리로 4마리의 반려견과 3마리의 반려묘를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애완동물을 이렇게 많이 키우다보니, 애완동물을 잘 키울 수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당선인에게 축하전화를 했습니다.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있은 대선에서 후임 대통령으로 당선된 윤석열 당선인에게 전화를 걸어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두 사람의 인연이 참 묘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 시절일 때 검사로서 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수 대표, 비서실장에 장제원 의원이 유력한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수위원장을 안철수 대표가 맡게 된다면, 단일화를 하면서 서로 약속한 '인수위 구성부터 운영을 함께 한다'..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당선인 부인으로써 메세지를 냈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대선 초반에 배우자 리스크로 떠올라 공개 사과까지했던 김건희씨가 윤석열 후보가 당선된 뒤에 메세지를 냈습니다. 이전에 언급한 대로 영부인으로서의 역할보다는 조용히 남편을 내조하는 아내로서의 역할..

(금 투자) 골드만 삭스에서 금 가격이 $2,500까지 갈 거라고 예상했습니다. [내부링크]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의 commodities research의 global head인 Jeff Currie가 현재 금에 대한 수요가 자신이 본 역대 최고라면서, 온스당 $2,500을 목표 가격으로 제시했습니다. Goldman's Currie Sees 'Pe..

이재명 후보가 패배를 승복하고, 윤석열 당선인에게 축하의 말을 건넸습니다. [내부링크]

초박빙으로 진행되던 개표 상황에서 패배가 유력해지자 이재명 후보가 패배를 승복하는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현장영상] 이재명 후보, 대선 패배 선언…"최선 다했으나 기대 부응 못해" / JTBC News (2분 50초) h..

어제 있었던 재보선 선거 5곳도 모두 야권이 승리했습니다. [내부링크]

대통령 선거에 가려서 관심도가 떨어졌지만, 어제 5곳에서 재보궐선거가 있었습니다. 서울 종로, 서울 서초, 경기 안성, 청주 상당, 대구 중남 등 총 5군데였습니다. 우선 서울 종로에서는 문재인 정부 감사원장..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으로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었습니다. [내부링크]

끝까지 박빙으로 경쟁했던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었습니다. 불과 0.8%차이고, 20만표대의 차이로 승부가 갈렸습니다. 이전 여론 조사와 달리 출구 조사에서 박빙의 결과가 예상..

박빙의 결과를 예상하는 출구 조사가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선거가 끝나자마자 발표된 출구 조사는 초박빙 승부를 예측했습니다. 방송3사 공동 발표에는 윤석열 후보가 0.6% (“이 47.8% 윤 48.4%”)차이로 이기는 것으로 나왔고, JTBC 조사는 이재명 후보가 0.7% (“이 48..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씨가 혼자 비공개로 투표를 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불법의전 및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해 사과한 이후에 두문불출하고 있는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씨가 사전투표를 할 거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하지 않았는데요. 오늘 본 투표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의..

오늘 드디어 제20대 대통령 선거 본투표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드디어 선택의 날이 밝았습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본투표가 오늘 3월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실시됩니다. 투표 시간은 일반 유권자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로나19 확진·격리 유권자는..

나치의 "하켄크로이츠"를 생각나게 하는 "Z"자가 러시아 곳곳에 보인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2차 대전 당시 독일 나치들이 상징으로 썼던 갈고리 십자가 모양의 "하켄크로이즈(Hakenkreuz)"는 아직도 전세계인에게는 공포의 상징입니다. 마치 아시아인들에게 일본의 욱일기가 그렇듯이 말입니다. 푸틴의 러..

클론의 구준엽씨가 대만 배우 서희원씨와 결혼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20년 전인가요. 꿍따라샤바라, 초련 등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남성 듀오 클론의 구준엽씨가 아직 미혼이셨네요. 최근에도 여전히 몸관리하면서, 후배 연예인들을 도와주는 소식을 가끔 접하곤 했었습니다. 터..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옥중 부친상으로 일시 석방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수행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3년 6개월 형을 받고 구속 수감 중인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부친상으로 일시 석방되었습니다. 시점이 대선 전날이다 보니, 묘한 생각이 듭니다. 사실 한때 민주당에서 노무현 대통령..

바이든이 러시아산 석유와 가스 수입을 금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동부 시간으로 3월 8일 오전 11시 경에 백악관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갖고, 러시아산 석유와 가스를 수입금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러시아로부터의 석유와 가스 수입 금지가 러시아의 핵심 아킬레..

윤석열 후보 마지막 유세에 김부선씨가 등장했습니다. [내부링크]

이재명 후보가 끝까지 외면한 것으로 추정되는 김부선씨가 윤석열 후보의 마지막 유세에 등장했습니다. 김부선씨의 계속된 호소와 공세에도 이재명 후보 측에서는 일절 대응하지 않고 있는데요. 사실 김부선씨에..

이재명 후보가 마지막 유세에서 노무현 대통령을 또다시 불러냈습니다. [내부링크]

이재명 후보의 대선 마지막 유세가 서울 청계광장에서 있었습니다. 마지막 유세의 자리에서도 이재명 후보는 노무현 대통령을 다시 불러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부르짖었던 "반칙과 특권이 없는 세상, 사람 사..

확진자가 30만명대를 넘겼습니다. [내부링크]

한국의 일일 코로나 확진자수가 20만명대를 넘어 30만명로 진입했습니다. 엄청난 확산세인데요. 20만명대를 기록했던 3월 7일까지의 그래프만 봐도 얼마나 급증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울진 산불이 번지는..

이재명 후보의 대법원 로비 정황이 담긴 녹취록이 공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후보를 공격하기 위한 김만배 음성 파일이 공개된 지 하루만에 이재명 후보의 선거법 위반 사건의 대법원 판결에 로비를 했었다는 암시가 담긴 녹취록이 공개되었습니다. 녹취록은 이재명 후보의 성남시장..

송영길 대표 피습의 범인이 민주당 지지 유투버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어제 발생한 송영길 대표 피습 사건의 범인은 현장에서 잡혀서 바로 경찰에 인계되었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측근인 황교익씨는 송영길 대표 피습 사건이 국민의힘 탓이라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하지만..

김만배 음성 파일과 반대되는 내용의 조우형 검찰 조서가 공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김만배 음성 파일에서 주장한 윤석열 후보가 봐줬다는 조우형씨 본인은 검찰에서 조사 받으면서 김만배 음성 파일에 나오는 내용과 반대되는 내용을 진술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국민의힘이 공개한 조우형씨 검..

박영수 전특검이 김만배 녹취록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공개된 김만배 음성 파일에 나오는 박영수 전특검이 관련 내용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자신을 통해 윤석열 검사를 소개받고, 부산 저축은행 사건을 덮었다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

송영길 대표가 유세 현장에서 피습 당했습니다. [내부링크]

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신촌 유세 현장에서 괴한으로부터 둔기로 피습을 당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병원으로 바로 옮겨져서 치료를 받고 있고, 범인은 현장에서 바로 검거되었다고 합니다. 현장에..

국민의힘에서 김만배 녹취록 대응 총력전에 들어갔습니다. [내부링크]

선거막판에 튀어나온 김만배 음성파일에 대해 국민의힘에서 적극적인 대응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지난 대선과 서울 시장 선거 등에서 각각 김대업, 생태탕 공세와 같은 일을 겪었기 때문에 더더욱 제대로 대응하..

민주당이 대장동 특검안을 의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선거를 불과 2일 앞둔 시점에서 민주당에서 대장동 특검안을 3월에 의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작년에 대장동 특검을 하자고 야당에서 주장할 때는 계속 거부하고 시간을 끌더니 선거 막판까지 결과를 볼 수도 없..

부산 저축은행을 윤석열 후보를 통해 해결했다는 김만배 음성 파일이 공개되서 논란이 뜨겁습니다. [내부링크]

부산 저축 은행 수사를 윤석열후보가 봐줬다고 말하는 김만배 음성 파일이 공개되었습니다. 민주당은 이제 대장동의 몸통이 윤석열 후보라는 것이 분명해졌다고 하면서 한껏 고무되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유세..

Ray Dalio (레이 달리오)가 올린 변화하는 국제 질서에 대처하는 원칙 (Principles for Dealing with the Changing World Order) 동영상입니다. [내부링크]

헤지펀드 브리지워터의 창업자인 Ray Dalio(레이 달리오)가 Principles for Dealing with the Changing World Order라는 책을 내면서, 해당 책 내용의 요약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주로 책을 낼 때마다 R..

윤석열, 안철수 합동 유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를 선언하고 난 뒤에 행보가 눈의 띄게 적극적인 것 같습니다. 일전에 문재인 대통령이 박근혜 대통령과 선거를 치를 때 후보를 양보한 뒤에 문재인 대통령과 합동 유세하기 까지 상당한 시..

이미 기표된 투표용지가 6건 또 나왔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부산에서 확진자 사전투표 중에 있었던 일입니다. 확진자 사전투표를 위해 투표용지를 받았는데, 이미 기표가 된 표를 받아서 항의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이번에는 이재명 후보만 기표된 것은 아니었고 윤석..

문재인 대통령이 울진 산불 피해현장을 방문했습니다.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은 각종 대형 사고로 임기말까지 쉴 틈이 없어보입니다. 얼마 전에는 광주에서 붕괴사고가 있더니, 이번에는 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오늘 문대통령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이진석 청..

민주당에서 윤.안 단일화 비판 수위를 점점 높이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연일 단일화에 대한 비판 수위를 높여가고 있는 모습을 보니, 아직 민주당이 야권 후보 단일화의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안철수 후보가 돈 문제로 단일화를 결정하면서 국민의힘과..

임종석 전 비서실장이 문재인 대통령 퇴임 후 삶을 위한 투표를 요청했습니다. [내부링크]

한때 제 지역구 국회의원이었던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대한민국의 미래도 문재인 정부의 성공도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의 퇴임 후 소박한 삶도 여러분의 투표에 달려 있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다른 부..

캐나다의 코로나 사망자가 인구 1천명 당 1명 꼴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에서의 오미크론 감염 확산세가 꺾이면서 일일 발생 확진자가 많이 줄었고, 일평균 사망자수도 7일 평균으로 100명대 밑으로 내려와서 지금은 65명 정도 하루에 코로나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부..

한국 확진자가 3일 연속 20만명을 넘었습니다. [내부링크]

한국의 코로나 확산 속도가 무섭습니다. 아마도 이전에 확진자가 상대적으로 적게 나왔던 영향이 있던 원인이 있었던 것 같긴 하지만, 지금은 그런 원인 따질 때라기 보다는 엄청난 숫자의 확진자가 나오는 것을..

(환율) 미 달러화 강세로 달러 인덱스가 100선을 육박하고 있습니다. (ft. 캐나다 달러, 원화 환율) [내부링크]

최근 지정학적인 요인으로 안전자산으로의 자금 쏠림현상이 심해지면서, 미국 달러화의 움직임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지난 1월 말에서 2월 초에 급락하면서, 잠시 약세로 돌아섰던 미국 달러화가 강세를 보..

박근혜 전 대통령이 사전투표 시에 입은 코트 색깔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아직 병원에 입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병원 인근에서 사전 투표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투표장에 갈 때 입고간 코트 색깔이 남색이었는데, 이를 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했다고 주장..

푸틴이 우크라이나 상공의 비행금지 구역 설정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내부링크]

러시아군에 맞서 우크라이나 군이 예상보다는 선전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곤 있지만 여전히 러시아의 압도적인 공군력은 우크라이나로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에 따라 젤란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이재명 후보가 계속 노무현 대통령을 선거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이재명 후보가 한때 윤석열 후보와 차이가 많이 날때 반전의 계기가 바로 윤석열 후보가 한 "적폐수사" 발언을 문재인 대통령이 받아치고, 이를 이재명 후보가 노무현 대통령을 사망에 이르게 한 검찰 수사를 정치..

1번 이재명으로 미리 기표된 투표용지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지난번 YTN에서 개표 결과 방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재명 후보가 1위로 된 화면이 나와서 문제가 되었었는데요, 이번에는 사전투표 중에 이미 이재명 투표로 기표가 된 투표용지가 유권자에게 배포되는 사건이..

윤석열, 안철수, 이준석의 합동 유세가 있었습니다. [내부링크]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단일화 과정을 마무리하고 드디어 합동 유세가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이준석 당대표까지 포함된 세명이 함께 진행한 합동 유세는 이번 단일화 과정을 마무리 짓는 화룡점정으로 될 것으로..

사전투표가 역대 최고 사전투표율로 마감했습니다. [내부링크]

첫날부터 역대 최고 사전투표율을 보였던 사전투표가 이틀째 역대 최고 사전투표율을 기록하면서 마쳤습니다. 최종 36.93%를 기록하면서 기존 최고였던 21대 총선의 26.69% 기록을 40%가까이 깼습니다. 팬데믹 상..

미국 국채 10년물과 2년물 장단기 금리차가 0.2대로 내려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2월 10일 경에 FED가 3월에 한번에 0.5% 금리를 올리기 힘들거라는 생각을 올리면서, 그 근거로 미국 국채 10년물과 2년물 장단기 금리차를 이야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2022.02.10 - [투자/시황] - 미국 국채..

울진 삼척 산불에 이재명, 윤석열 두 후보 모두 적극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에서는 전쟁이 나서 전 세계가 난리고, 한국에서는 확진자가 20만명대로 급증해서 어수선한 상황에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이 삼척까지 번지면서 엄청난 피해가 발생하고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하고 있습니..

러시아의 국가 부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국제 신용 평가사들이 잇따라 러시아의 국가 신용 등급을 대폭 하향하면서 러시아의 국가 부도 가능성이 제기되는 뉴스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피치와 무디사의 경우 러시아의 국가 신용등급을 6단계 낮추고, S&P..

(금투자) 금(GOLD)이 올해 안에 역대 최고치를 갱신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작년말 올해초부터 계속 금을 관심있게 보자라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우크라이나 침략 같은 전쟁을 주로 염두에 둔 것은 아니었고, 팬데믹 이후에 풀려진 유동성과 마이너스 실질 금리 상황이 주된 이유였습니다...

투표율이 사전투표 첫날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역대급 팬데믹 확진자 급증 속에 역대급 비호감 대선의 사전투표 첫말, 역대 최고 투표율인 17% 이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첫날 사전투표에 참가한 사람은 총 유권자 4,419여만명 중 776여만명으로 투표율은 17...

김건희씨가 사전 투표를 했습니다. [내부링크]

배우자 리스크 관련해서 지난 번에 사과 기자 회견 이후에 거의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었던 김건희씨가 사전 투표하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국민의힘 당 대표 색깔을 감안한 것인지 붉은 색이 섞인 목도리와 양..

안철수 후보가 지지자들에게 사과하고, 단일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내부링크]

완주 의사를 거듭 표명하다, 급하게 단일화로 결정이 나면서 안철수 후보의 지지자들 중에 항의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안철수 후보가 지지자들에게 사과를 하고, 자신이 단일화로 갈 수 밖에 없었던..

민주당에서 단일화 과정에 안철수 후보에 대한 협박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내부링크]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흠집 내기가 계속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민주당의 윤호중 원내대표가 국민의힘이 안철수 후보의 정치 생명을 협박해서 후보 단일화가 성사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한 것입니다. 주..

린지 그레이엄 의원이 푸틴 암살을 촉구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상원의원 중에 국방 관련 문제에 정통한 린지 그레이엄 의원이 우크라이나 사태를 해결하는 방법은 푸틴을 암살하는 방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주미 러시아 대사는 그레이엄 의원의 미국 정치권에서의 비중..

대선 사전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제20대 대통령을 뽑는 대선의 사전 투표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과 내일 2일 간 진행되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사전 투표는 본인의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가서 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의 포격으로 유럽 최대 원전이 불타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상황이 핵전쟁으로 번질 지도 모른다는 말이 나오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최대 원자력 발전소이면서 유럽 최대 원전인 자포리자 원전이 러시아의 공격을 받아서 불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원전 주위에..

문재인 대통령이 우크라 대통령과 통화해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내부링크]

러시아의 공격으로 전쟁을 하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통화를 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교민 지원 등을 논의했습니다. 대선 정국에 이재명 후보의 실언 등으로 국제적으로 한국의..

후보 단일화 타결은 장제원 의원 매형 집에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후보 단일화 만큼이나 타결된 장소인 장제원 의원 매형 집이 화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윤석열 후보의 협상 전담 의원이었던 장제원 의원 매형의 논현동 자택에서 대선 토론 직후 심야에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

단일화가 이루어진 막후 심야 150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단일화 과정을 몇차례 봐왔지만, 마지막 발표가 나는 순간만을 기준으로 보면 이번이 가장 극적이었다는 생각도 듭니다. 어쩌면, 모두들 단일화는 끝났다고 생각하고 잠든 시간에 속보가 나와서 더 그런 것 같습니..

이재명 후보가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야권 대선 후보 단일화와 가장 직접적으로 접하게 되는 당사자격인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후보가 그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아래 클립에서 28초에서 53초 정도 사이를 들어보시면 되겠습니다. [D-6]..

유시민 전의원이 "정치인 안철수는 끝났다"고 말했습니다. [내부링크]

한때 좋아하고, 토론 나왔던 것들을 찾아서 봤던 유시민 전의원이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의견을 내놨습니다. 주로 안철수 후보가 정치인으로서 생명이 끝났다거나, 단일화 효과가 없을 것이라는 등의 비관적인..

민주당 선대위 우상호 총괄선대본부장이 야권 후보 단일화를 비난했습니다. [내부링크]

안철수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민주당의 반응이 궁금했었는데, 혹시나 했었는데, 역시나 하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우상호 민주당 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가 야권 후보 단일화는 "야합"이라..

이번 야권 후보 단일화 뒤에는 장제원 의원과 이태규 의원의 역할이 컸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어떤 선거에서의 후보 단일화보다 말이 많았던 이번 후보 단일화를 이끈 주역으로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과 국민의당 이태규 총괄선대위원장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때 이준석 당대표부터 "윤핵관"으로 지칭되면..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하기로 합의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사실상 최종 결렬된 것으로 간주되었던 야권 후보 단일화 협의가 마지막 대선토론 직후에 있었던 심야 두 후보간의 담판에서 타결되었다고 합니다. 내일 오전에 안철수 후보가 사퇴를 발표하고, 윤석열 후보 지지..

캐나다 중앙은행이 금리를 인상했습니다.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 5.1%로 심화되고 있어서 지난 1월에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캐나다 중앙은행이 금리를 인상하지 않았습니다. 2022.01.27 -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 캐나다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과연 서방국들은 우크라이나 방어를 위해 비행금지구역을 설정할까요? [내부링크]

러시아가 신속하게 우크라이나를 점령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고전을 하는 양상을 보이면서 전쟁이 길어지고 있는 것을 두고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 유력한 주장이 바로 푸틴의 오판과 우크라이..

김동연 후보가 이재명 후보 지지와 후보 사퇴를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의 경제 부총리를 지낸 김동연 후보가 후보직을 사퇴하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비록 문재인 정부 내에서의 각종 정책 충돌 문제로 나오긴 했지만, 문재인 정부에서 경제부총리를 지냈기..

나꼼수 출신 김용민씨가 "김건희 성상납" 발언에 사과했습니다. [내부링크]

나꼼수 출신으로 욕설과 막말 파문으로 엄청난 홍역을 한번 치뤘던 김용민씨가 윤석열 후보가 검사 시절에 김건희씨로부터 성상납을 받았다고 해서 또다시 파문이 일었었는데요. '나꼼수' 김용민 막말 “김건희..

넥슨 창업자인 김정주 NXC 이사가 별세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벤처업계의 신화 중의 한분이신 김정주 넥슨 회장님이 미국에서 별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00년 초반 한국 벤처업계 붐에 잠깐 몸담았던 기억은 늘 생생한 제 개인적으로는 뉴스 제목을 보고 잠시 멍했..

국제 유가가 WTI 기준으로 배럴당 $100이 넘었습니다. [내부링크]

원유 공급 부족에 최근 지정학적 원인이 더해지면서 드디어 국제 유가 (WTI 기준)가 배럴당 $100을 넘겼습니다. 사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 유가는 $100을 넘길거라는 예측은 이미 한달 전부터 많이..

우크라이나 사태로 다시 생각 난 시리즈물: Occupied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에 러시아가 침공하면서 다시 생각난 노르웨이 시리즈물인 Occipied를 추천합니다. 노르웨이 드라마이니 "노드"라고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정치 스릴러물로 친환경 정책을 추진하고, 친환경 발전소를..

야권 단일화 진행 상황을 보면서 드는 생각 [내부링크]

대선이 다시 초박빙의 승부로 가고, 일부 여론 조사에서는 이재명 후보가 윤석열 후보를 넘어섰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야권 단일화에 대한 관심이 더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단일화 이슈는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로 진입했다는 소식에 든 생각 [내부링크]

러시아군이 결국 우크라이나 수도인 키예프에 까지 진격해서, 키예프 시내에서 러시아군의 장갑차가 돌아다니는 것이 목격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수도에 머무르고 있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미국과 서방국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면 공격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의 분리 독립을 지지하기 위해 "평화유지군"을 보내는 단계를 넘어서 전면 공격에 나설거라는 뉴스가 하나씩 긴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계속 나오고 있는 뉴스 몇가지로 종합 구성해봤..

대장동 '그분'으로 의혹은 받았던 조재연 대법관이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내부링크]

녹취록에서 대장동 '그분'으로 지칭되면서, 대선 토론에서 자신의 실명까지 거론되자 조재연 대법관이 대법관으로서는 이례적으로 기자회견을 가지고, 해명 및 입장을 밝혔습니다. 자신은 이전에도 관련 의혹이..

김문기 처장의 아들이 이재명 후보에게 왜 거짓말 하냐고 물었습니다. [내부링크]

대장동 의혹 관련해서 두번째 사망자였던 고 김문기 처장의 아들이 이재명 후보에게 왜 자신의 아버지를 모른다고 거짓말 하냐고 물었습니다. 자신의 아버지와 대장동 관련한 일을 같이 해왔고, 2009년부터 이재..

고두심씨의 이재명후보 지지는 허위사실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선거철이 되면 늘 그렇듯이 각종 유명 스타 중에서도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하곤 합니다. 이번 선거에서도 스포츠 스타, 배우, 가수 등이 각각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잇따라 내놓고 있습니다. 이런..

(미국 주식) 테슬라 (Tesla: TSLA) 독일 공장의 용수 공급 관련 재판이 다음주에 열린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테슬라가 유럽 시장 장악을 위해 야심차게 건설하고 있는 독일 공장의 용수 공급 관련해서 환경 단체가 제기한 소송에 대한 재판이 다음 주인 3월 4일에 열리고, 판결까지 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환경단체의 주장..

尹 安 단일화를 위해 국민의힘 중진들이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결렬 선언 이후에 물건너 가는 듯했던 두 후보간의 단일화를 성사시키기 위해 국민의힘의 중진 의원들이 나서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우선은 서병수 의원입니다. 서병수 의원은 부산 시장 출..

새우깡 가격이 100원 오른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 심하다고 하지만 새우깡 마저 오른다니 실감이 확 됩니다.ㅠㅠ 그런데, 한국에서 새우깡이 이미 개당 1,300원이나 했었네요. 7.2% 올린다고 하니 약 100원 가량이 올라서 1,400원이 된다고 합니다...

대장동 녹취록에 등장한 '그분'이 기자회견을 하신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그동안 대장동 녹취록에 '그분'이 누군가를 놓고 논란이 많았었는데요. 최근 공개된 녹취록에 조재연 대법관이 그분이라는 것이 나오면서,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누명을 벗었다고 하면서 국민의힘에 대해 반격에..

바이든과 푸틴의 정상회담이 취소된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했다는 표현은 가급적 자제해오면서 마지막까지 외교적인 해결을 시도하는 분위기였는데,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는 것 같습니다. 방금 바이든과 푸틴의 정상회담 계획이 없다고 백악..

이준석 대표의 조롱 섞인 표현 방식에 홍준표 의원이 자제하라고 조언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국민의힘이 바뀌었다는 것을 제일 처음 알게 해준 사람이 이준석 대표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 각종 토론에서 국민의 힘 대표로 나온 젊은 인력들의 토론 능력이나 방식은 과거 국민의힘 사람들과는 차이가..

이재명 후보가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의혹에 대해서 다소 바뀐 입장을 보였습니다. [내부링크]

김혜경씨 법인 카드 유용 의혹으로 많은 곤욕을 치뤘고, 사과까지 수차례 했던 이재명 후보가 입장이 다소 변한듯한 말을 했습니다. 법인 카드 문제에 대해서 여전히 잘못되었다는 사과성 이야기를 하면서도, 김..

녹취록에 "이재명 게이트"라는 표현은 있다고 합니다만, 해석에 차이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선거는 정말 대장동으로 시작해서 대장동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대장동 이슈는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이슈인 것 같습니다. 이번 선관위 공식 TV 토론에서도 여지없이 대장동 이슈가 나왔습..

서학 개미들이 우크라이나 사태에도 투자를 늘린다는 소식을 보고 든 생각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사태로 주식 시장이 맥을 못추고 있는 상황에서 서학 개미들의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에 평소보다 3.6배 늘었다고 합니다. '야수' 서학개미, 우크라發 리스크에도 美 주식 '줍줍' (종합) ht..

영국이 모든 COVID 관련 규제를 폐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영국의 보리스 존슨 총리가 오는 24일을 기해서 지금까지 COVID 때문에 내려졌던 모든 방역 조치들을 해제한다고 발표했다는 소식입니다. 영국, 모든 법적 방역규정 폐지…자가격리ㆍ무료검사 중단 / 연합뉴스TV (..

이재명 후보의 기축 통화 발언 논란이 불편한 이유 [내부링크]

선관위가 공식적으로 주최한 대선 후보 토론이 있었습니다. 지난 번에 있었던 2차례 토론에 비해서, 굉장히 치열하게 진행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내용은 지난 번 보다 더 저질스럽다고 느낀 점들도 많아서 안..

오지명씨의 허경영 후보 지지선언을 보고 든 생각 ... [내부링크]

제게는 순풍 산부인과보다는 113 수사본부로 더 기억에 남아있는 오지명씨가 허경영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우선은 정말 오랫만에 모습을 보니 굉장히 반갑고, 83세라는 나이에 비해 건강해보이셨습니다. 오..

우크라이나 사태가 푸틴의 의도대로 진행되어가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푸틴이 결국 돈바스 지역으로 "평화유지군"을 보냈습니다. 사실상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것입니다. 지난 크림반도 병합 시와 유사한 방법으로 해당 지역에 친러시아 세력을 정치적, 군사적으로 이용해서 서방 국가..

윤미향 의원이 이재명 후보 지지 챌런지를 시작했습니다. [내부링크]

더불어 민주당에서 부동산 의혹으로 제명되어서 지금은 무소속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윤미향 의원이 이재명 후보 지지 챌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윤미향 의원은 무소속이기 때문에 자신이 할 수 있는 것..

안철수 후보 부인 김미경씨가 퇴원했습니다. [내부링크]

COVID 확진으로 충격을 줬던 안철수 후보 부인 김미경씨가 다행히 퇴원했다고 합니다. 부인의 COVID 확진 이후에 유세 버스 사고로 선거 운동을 중단했던 안철수 후보는 퇴원한 김미경씨와 함께 의료 봉사를 하는..

(캐나다 주식) 에어 캐나다 (Air Canada: AC)에서 개선된 2021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대표 항공사인 에어 캐나다(Air Canada: AC)가 2021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3분기 실적 발표에서 개선의 길을 가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후에 정부로 부터의 자금 지원이 더 이상 필요없다고..

우크라이나에서 정부군과 친러반군의 무력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사태가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여러 시나리오 중의 하나가 나온 듯한 상황이 발생해서 국제 사회가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직접적인 우크라이나 침공이 아니라, 우크라이나 내에서 우크..

유승민 전의원이 윤석열 후보 지지에 나섰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서 윤석열 후보와 치열한 경쟁을 했었던 유승민 국민의힘 전의원이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고, 지원 유세에 동참했다고 합니다. 윤석열 후보입장에서는 국민의 힘 원팀 구성을 위한..

(캐나다 주식/미국 주식) 성장 둔화 전망과 사업 모델 이동 계획으로 쇼피파이 (Shopify: TSX/NYSE-SHOP)가 폭락했습니다. [내부링크]

팬데믹 혜택을 보면서 한때 캐나다 최고 시총의 자리를 RBC로부터 제치고 차지했던 쇼피파이가 11월 중순 이후부터 계속 내림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오늘 Shopify가 올해 상반기 전망을 발표하면서, 성장세가..

윤석열 후보가 안철수 후보를 방문해서 위로했습니다. [내부링크]

민주당의 선거를 총괄하고 있는 이낙연 전총리에 이어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도 안철수 후보를 찾아가 위로했다고 합니다. 장례식장에서 약 20분 정도 독대를 했다고 하는데요, 공개된 장소에서의 만남이었습니다..

(캐나다 주식/미국 주식) 배릭 골드 (Barrick Gold: TSX-ABX, NYSE-GOLD)에서 자사주 매입과 배당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와 미국에 동시에 상장되어 있는 세계 2위 금 생산업체인 배릭 골드 (Barrick Gold)에서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상승한 $726 million을 기록했고,..

한국의 COVID 일일 확진자가 내일 10만명을 넘길 것 같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오미크론에 의한 한국의 일일 확진자 발생 추이가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2월 16일 오후 9시까지 9만 32명의 확진자가 나왔다는 것인데요. 내일은 10만명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

이재명 후보, 윤석열 후보 모두 공공앱을 지지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최근 배달앱의 수수료와 독과점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북미에서는 우버 이츠 등을 포함한 많은 배달앱들이 COVID 여파를 타고 성행 중이고, 한때 배달료 없이 음식 배달을 시켜먹을 수 있었던 한..

(가상화폐) 베이징 올림픽에서 디지털 위안화 사용이 저조하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올림픽이 열리기 전에는 스포츠 경기와 더불어 중국에서 세계 최초로 시행하는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중국정부는 이번 올림픽을 자신들이 만든 디지털 화폐인 e-CNY를 적..

이낙연 전총리가 안철수 후보를 찾아 위로했습니다. [내부링크]

안철수후보의 유세차 사고로 2명이 숨지고, 1명이 의식불명상태로 입원 중입니다. 안철수 후보 선거 캠프는 모든 선거 운동을 중단하고, 사태 수습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이낙연 전총리가 안철수 후보를 찾아 위로..

(환율) 미국 달러 인덱스가 다시 96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ft. 캐나다 달러)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설로 급등했던 미국 달러 인덱스가 다시 96 이하로 내려왔습니다. 최대 96.425까지 올라갔었네요. 지금 미국 동부 시간 오전 6시 20분 경에는 95.835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캐나다 달러..

바이든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사태에 관한 담화를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오후에 바이든 대통령이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는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해 국민들에게 update라는 형식으로 담화를발표했습니다. 이번 담화 발표가 사전에 예고된 바는 없었다고 하는데요. 아마 독일 슐츠 총..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ledgling (신출내기) [내부링크]

fledgling 단어 속에 자음이 3개가 연속으로 있으면 발음할 때 당황하곤 하는데요.ㅠㅠ fledgling도 그럴 수 있으니,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의외로 쉽습니다. How To Pronounce FledglingPronunc..

(캐나다 부동산) 캐나다 주택 가격이 30년만에 최대치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요즘은 뭐만 나왔다 하면 30여년, 40여년의 기록을 깨는 듯 합니다. 이번에는 캐나다 주택 가격이 1989년 이래로 가장 큰폭으로 가장 빠르게 올랐다고 하는 소식입니다. CBC 기사에 따르면, 지난 1월에 평균 주택..

윤석열 후보가 유승민 전 의원을 만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홍준표 의원에 이어, 유승민 전 의원의 지지도 모색하고 있는 윤석열 후보가 유승민 전 의원을 조만간 만난다고 합니다. 윤석열, 유승민과 17일 회동…‘원팀’ 완성하나 https://n.news.naver.com/article/00..

(캐나다 이민) 트뤼도 정부가 캐나다 이민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한국인들이 가장 이민 가고 싶어하는 나라 중의 하나가 캐나다라고 합니다. 캐나다도 대부분의 경제 성장을 이민자들을 통해서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을 감안해볼때 당연히 팬데믹 이후의 경제 성장을..

안철수 후보가 선거 운동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내부링크]

유세 버스에서 사망자 2명이 발생한 안철수 후보가 선거 운동을 전면 중단했다는 소식입니다. 아무리 선거가 중요하지만 당연히 선거 운동을 중단하는 것이 맞는 도리라고 생각해서, 이런 안철수 후보의 처신의..

안철수 후보 유세 버스에서 2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선거는 정말 많은 일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주로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 관련 일이고, 안철수 후보에게는 별다른 일이 없었는데, 부인 김미경씨의 코로나 확진에 이어, 이번에는 유세 버스에서 2명이..

주영 우크라이나 대사가 전쟁을 피하기 위해 우크라이나가 나토 가입을 안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것이라고 말한 것이 내일 모레인 16일입니다. 그만큼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영국 주재 우크라이나 대사가 BBC와 가진 인터뷰에서 한 말이 파문을 일으키고..

윤석열의 구둣발과 이재명의 실내흡연 [내부링크]

대선전이 격해져가면서 상대방의 조그마한 실수도 놓치지 않으려는 후보간의 경쟁이 뜨겁습니다. 자연스럽게 정책 대결은 온데 간데 없어지는 분위기입니다. 이번 공방은 윤석열 후보가 유세를 위해 "윤석열차"라..

김혜경씨의 risk가 여전히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김혜경씨의 불법/과잉 의전 문제가 불거졌을 때, 핵심의 중심에 섰던 5급 공무원 배모씨는 아무도 시키지 않은 일을 자기가 이재명, 김혜경 부부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스스로 알아서 한 일이라고 했었습니다. 거..

한국에서 4차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에 3차 접종을 맞고 후기를 올렸습니다. 어쩌면 조만간 4차를 맞아야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2022.02.07 - [이런저런 이야기] - 3차 접종 (부스터 샷: Booster Shot)을 맞았습니다. 한국에서 4차 접종..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eep (스미다) [내부링크]

seep seep(스미다)라는 단어를 직접 말로 하거나,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들을 때 sip(조금씩 마시다)이라는 단어와 구분이 힘들 수 있습니다. 다행히 두 단어의 뜻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context 상 헷갈리지는..

국민 과반수 이상이 "잘못이 드러나면" 적폐 수사에 동의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안석열 후보의 적폐 수사 발언 이후에 이재명 후보는 이를 정치 보복으로 규정하고, 노무현 대통령 죽음과도 연결시키면서 지지층 결집에 사활을 거는 모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이 궁금했었는데,..

박종환 감독의 근황이 방송에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청소년 축구 세계 4강의 신화를 기억하는 사람은 박종환 감독을 모두 기억하실 겁니다. 지금의 붉은 악마가 탄생된 계기라고도 합니다. 중학교 다닐 때의 일인데요. 당시 학교에서 수업도 안하고, 단체로 경기를..

푸틴과 바이든의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전화 담판이 실패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긴장 국면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기대를 모았던 양 정상간의 전화 담판에서 아무런 실마리를 찾지 못했다는 소식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다음 주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안철수 후보가 전격적으로 야권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습니다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부인의 코로나 확진 소식을 전하면서, 안철수 후보가 야권 후보 단일화를 국민의 힘에게 제안했습니다. 방식은 서울시장 선거 시에 오세훈 후보와 후보 단일화를 이루었던 여론 조사 방식으로 하자고 하면서, 윤..

안철수 후보가 부인의 코로나 확진 소식을 전했습니다. [내부링크]

안철수 후보 부인 김미경씨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남편으로써 아내의 코로나 확진 소식을 전하면서 안철수 후보는 한동안 울먹였습니다. 기저질환이 있었다는 이야기까지 공개하면서, 그럼에도..

(캐나다 주식) 마그나 (Magna International: MG)가 실적을 발표하고, 배당을 인상했습니다.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LG 전자와 합작사 설립으로 유명한 캐나다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 Magna가 지난 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작년 반도체칩 부족 사태로 전 세계 light vehicle 생산이 17% 정도 줄어든..

안철수 후보 부인 김미경씨가 남편의 완주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내부링크]

대선 후보간 경쟁이 초박빙으로 가면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가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안후보의 배우자인 김미경씨가 남편이 끝까지 완주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김미경씨는 윤석열 후보 부..

미국과 러시아 모두 우크라이나 주재 대사관 인력들을 철수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사태가 긴장을 더해가면서, 사태의 핵심 당사자들인 미국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있는 자국 대사관 인력들을 철수시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미국은 이미 대사관 인력의 가족들에게 우크라이나를 떠..

대선 토론 명장면: 지금이 종전 상태라고 생각하십니까? [내부링크]

어제 대선 후보 2차 토론이 있었습니다. 4명의 후보가 참여했지만, 아무래도 관심은 지지율 1위와 2위를 달리고 있는 윤석열 후보와 이재명 후보 간의 토론이었을 것입니다. 대장동 문제나, 김혜경 씨의 과잉/불..

오늘 있었던 미국 국가 안보 보좌관의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브리핑입니다. [내부링크]

미국 국가 안보 보좌관(National security adviser)인 Jake Sullivan가 오늘 백악관에서 브리핑을 했습니다. 정기적인 브리핑이 있고, 그 중간중간에 필요하면 들어와서 update를 해주는데,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넷플릭스 추천] The Tinder Swindler [내부링크]

Dating App을 이용한 사기범을 다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입니다. 그런데, 이게 단순 사기가 아니라, 소위 Ponzi Scheme (피라미드식 다단계 사기수법) 이야기입니다. Dating App에 자신의 신분을 재벌의 아들로..

빠르면 다음 주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단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러시아가 이미 우크라이나 침공 준비를 완료했고, 빠르면 다음 주에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것이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백악관 발 뉴스인데요. 우크라이나에 있는 미국 국민들에게 우크라이나를 24-48시간 내에..

40년만에 최고 CPI가 발표된 날 국채 금리는 급등했고, 금과 비트코인은 하락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1월의 미국 CPI가 7.5%로 40년 만에 최고치가 발표되었습니다. 발표 직후 그럭저럭 버티던 시장과 각종 지표들이 3월에 FED가 기준금리를 0.5%해야하고, 7월까지는 1%를 올려야한다는 FED 총재의 이야기가..

(캐나다 주식) 캐나다 구스 (GOOS)가 미래 전망 악화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하면 떠오르는 기업인 캐나다 구스가 오늘 주가가 15% 이상 급락한 채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정오경에 평소 1일동안 3십여만 거래되는 주식이 벌써 1.3백만주 가까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TSX 기..

미국 1월 소비자물가가 7.5% 올랐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관심이 쏠렸던 지난 1월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 (CPI)가 발표되었습니다. 전월 대비로는 0.6%가 올랐고, 전년 대비로는 7.5%가 올라서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속보] 미국 1월 소비자물가 7.5%↑..

(캐나다 주식) CI Financial (CIX)에서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에 투자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미국 지역으로의 확장과 함께 디지털 자산 쪽으로 확장을 계속해나가고 있는 캐나다 기업 CI Financial 소식입니다. CI Financial가 미국 지역에 Wealth Management를 강화하면서 이미 성과를 내고 있다는 소식은..

미국 국채 10년물과 2년물 장단기 금리차가 0.6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1월 CPI 발표를 앞둔 하루 전날 미국 국채 10년물과 2년물의 금리차가 0.6 밑인 0.58을 기록했습니다. 오늘 CPI 발표 결과도 중요하겠지만, Macro를 투자에 감안하는 사람들은 장단기 금리차에 대한 모니터..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후보에게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후보의 최근 기자 회견 내용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즉각 대응하면서, 정면 충돌하는 일이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즉, 최근 윤석열 후보가 현 문재인 정권에 대해서 자신이 집권하면 적폐 수사를 하겠다..

(미국 주식) 테슬라 (Tesla: TSLA) 관련한 두가지 좋은 소식입니다. [내부링크]

CNBC에 보도된 테슬라 관련 좋은 뉴스 두가지입니다. 2일 연달아 나온 뉴스입니다. 첫번째는 바이든 대통령이 처음으로 Tesla를 언급했다는 소식입니다. 이게 뭐, 대수냐고 할 수도 있지만, 미국 자동차 노조 (UA..

윤석열 후보가 논란이 될 만한 강성 발언을 계속 하고 있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후보가 지지율 상승에 힘입은 것일까요 ... 지금까지 문재인 정권을 비난한 말 중에 가장 공격적인 비난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쏟아낸 것 같습니다. 물론 인터뷰 내용을 자세히 보면, 문재인 대통령을 겨..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 씨가 두번째 사과를 했습니다. [내부링크]

과잉/불법 의전과 법인 카드 유용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씨가 공개 사과를 하고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했습니다. 서면으로 발표한 1차 사과에 비하면, 일단 늦게 라도 공개적으..

이재명 펀드가 공모 시간 2시간 만에 목표를 초과달성 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이재명 후보가 자신의 선거 운동 비용 마련을 위해 출시한 이재명 펀드가 공모가 시작되자 마자 2시간 만에 당초 목표액이었던 35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합니다. 뉴스가 올라온 시각 현재 모금액은 목표액의 두..

(캐나다 주식) Parkland Corp. (PKI)가 M&M 인수에 이어 Food 체인업체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휴게소와 편의점, 주유소 등을 운영하는 캐나다 업체인 Parkland가 인수합병으로 계속 몸집을 키워나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주유소 체인으로는 캐나다에서는 Cenovus Energy로 인수되었던, Husky filling stati..

(캐나다 주식) 몬트리올 은행 (Bank of Montreal: BMO)에서 직원들을 출근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가 여행자들의 여행 전 COVID 검사와 귀국 시 검사의 규정 등을 기준으로 G7국가 중에 가장 COVID 규제가 심하다는 평가를 봤습니다. 또 하나는 공식 통계를 본 적은 없지만, 아마도 재택근무 비율일 것 같..

(미국 주식) 엔비디아 (Nvidia: NVDA)의 Arm 인수가 결렬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엔비디아가 2020년 9월부터 추진해왔던 Arm의 인수가 결렬되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합병이 성사 되었다면, 반도체 섹터 최고의 딜이 되었을거라고 합니다. Nvidia-Arm deal collapses; Arm to IPO with..

이낙연 전 총리가 총괄 선대위원장으로 선거 전면에 나섰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번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패했던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이재명 후보의 요청을 수락하고, 총괄 선대 위원장으로 맡기로 하면서 이제 대선 측면 지원이 아니라, 전면에 나서서 선거를 진..

FED의 금리 인상은 예측보다는 대응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맞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부링크]

아직 시장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대 7차례 FED의 금리 인상 우려와 한번에 0.5%씩 인상의 우려 등으로 기술주들이 힘든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비드 기간 중에 혜택을 받고, 급등했던 주..

트럭 운전사(Trucker)들의 시위로 오타와 Downtown이 마비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미국과의 국경을 오가는 트럭 운전사들에 대한 Vaccine Mandate에 항의하는 트럭 운전사(Trucker)들의 시위로 캐나다 수도 오타와의 Downtown이 사실상 마비되었다고 합니다. Truckers, Protesters Paralyze Downt..

노무현 대통령을 다시 정치판으로 불러들이는 일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내부링크]

며칠 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선대위 우상호 총괄선대본부장은 매일 경제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나 이 후보를 지지하지 않는 층이 4∼5% 정도 되는데 1순위로 끌어와야 한다"고 말했다..

김혜경씨 의혹과 관련해서 더불어민주당이 "공격이 최선의 수비"라는 전략을 택한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김혜경씨 의혹이 제기된 지 상당 기간 지나가고 있는데요. 민주당에서 사과를 제대로 하기는 커녕 이제는 아예 제보자에 대해 공격을 하고, 비리의혹 자체가 심각하지 않다는 식으로 상황 전환을 꽤 하는 것 같습..

3차 접종 (부스터 샷: Booster Shot)을 맞았습니다. [내부링크]

드디어 3차 접종을 맞았습니다. 1차 화이자, 2차 화이자, 3차는 모더나로 접종 받았습니다. 강석우씨를 비롯한 부스터샷 부작용 관련 뉴스가 많아서 살짝 걱정도 했었습니다. 2022.01.28 - [뉴스 & 영어/한국 뉴..

(미국 주식) 오늘은 아마존(Amazon: AMZN)의 날이 되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미국 증시가 대형 기업들 특히 Big Tech들의 실적 발표에 따라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출발은 Apple이 끊었습니다. Apple이 엄청난 실적으로 보이면서, 하락으로 일관하던 미국 증시 전체를 들어올렸고, 다시 주..

이재명 후보가 부인 김혜경씨의 의혹에 대해 좀더 진일보된 사과를 했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대선에서는 양당 후보 모두 사과를 하는 날이 유세를 하는 날의 절반은 차지하는 듯 합니다. ㅠㅠ 이재명 후보가 자신의 부인 김혜경씨에 대한 의혹을 사과했지만, 많이 부족한 느낌이라고 지적을 했었습니..

일일 확진자는 급감했지만, 일일 사망자는 여전히 세자리수입니다. [내부링크]

오미크론이 확산하고 부스터샷 접종율이 높아지면서, 캐나다의 COVID 일일 확진자는 4만명대에서 1만명대로 급감했습니다. 최근 90일간 일일 확진자 발생 추이입니다. 일일 확진자가 급감하고, 비교적 증상이 경..

RE100 논란을 보고 든 생각 (ft. 무지 vs. 무식) [내부링크]

어제 대선 후보간 토론에서 이재명 후보가 질문 속에 "RE100"을 넣어서 질문했고, 윤석열 후보는 그걸 알지 못해서, 설명해달라고 되물었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양측 지지자들 사이에서 논쟁이 뜨겁습니다. 마침..

(유가) 국제 유가 (WTI)가 $90을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WTI (서부 텍사스 중질유) 기준의 국제 유가가 고공행진을 계속 하더니, 결국 $90을 돌파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WTI 보다 훨씬 비싸게 거래되던 Brent 유가 요즘은 WTI의 Spread가 $1도 채 나지 않을 정..

(환율) ECB 총재의 매파적인 입장 표명으로 미국 달러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ft. 캐나다 달러, WTI) [내부링크]

ECB (European Central Bank) 수장인 Christine Lagarde가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강하게 나타내고 Net Asset 매입이 완료되면 금리를 인상하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전에는 금리 인상이 올해에는 아예 없..

(미국 주식) 테슬라 (Tesla: TSLA)가 받은 리콜(Recall) 명령을 보고 해본 생각 [내부링크]

전기차 업계 최고 기업인 테슬라가 The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TSA)로 부터 차량 80여만대에 대한 recall 명령을 받았습니다. 리콜 사유는 운전자가 차량 운행 시에 안전 벨트를 미..

(미국 주식) 오늘은 모든 관심이 메타 주가에 쏠리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어제 메타 플랫폼(Meta Platforms, Inc.: FB)이 시장 기대치에 부흥하지 못하는 실적과 어두운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보니, 메타 주가는 시간 외 거래인 Pre-market에서 22% 정도 하락한 상태로 주당..

이재명 후보가 부인 김혜경씨의 과잉 의전 논란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내부링크]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부인 김혜경씨가 공무원을 사적으로 유용했다는 논란에 대해서 사과의 입장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아들에 이어 가족의 일로 또다시 사과하는 셈입니다. 발표는 서면으로 했지만, 어..

(미국 주식) 페이팔 (Paypal: PYPL)의 급락을 보면서 든 생각 [내부링크]

페이팔이 지지난 분기 실적 발표 때와 마찬가지로 지난 분기 실적 발표 후 급락했습니다. 한국 포탈 사이트 검색 순위 9위에 떡 하니 오른 걸 보면, 한국 투자자들 사이에서 PayPal에 대한 관심이 지대한 것 같습..

덴마크가 유럽에서 최초로 COVID 관련 규제를 해제했습니다. [내부링크]

오미크론 확산으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덴마크가 유럽에서는 최초로 COVID 때문에 내려졌던 규제들을 해제했습니다. 이번 덴마크의 규제 해제는 실제 마스크 착용까지도 해제하는 것이어서 사실상..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씨의 공무원 사적 유용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한국 대선에 대해서는 최대한 중립적으로 글을 쓰려고 하는데, 이번에 SBS에서 처음으로 터트린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의 공무원 사적 유용 의혹은 그러기가 힘든 사안 같습니다. 김혜경씨를 둘러싼 이번..

(미국 주식) 스타벅스 (Starbucks: SBUX)가 실적과 이익 가이든스를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올해 들어 1월에만 16%나 주가가 하락한 스타벅스에서 실적을 발표하고, 2022년 이익 가이든스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실적을 간단히 요약하면, "전체적인 매출은 증가하고, 기대치를 웃돌았지만 ($8.1 billion vs..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oment (조장하다) [내부링크]

foment foment는 아주 많이 등장하는 단어 같지는 않는데요, 간단하게 발음 우선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foment (21초) https://youtu.be/JhxcVyklIqM foment는 "조장하다, 유발하다, 조성하다" 등의..

우크라이나에서 어쩌면 전쟁이 시작된 것 같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사태를 놓고 러시아와 미국 간의 치열한 외교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내의 친러시아 무장단체가 우크라이나 군을 공격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어서, 실질적으로는 전쟁이 시작된 것 아닌가..

미국 달러 인덱스가 96에서 공방 중입니다. (ft. 캐나다 달러) [내부링크]

어제 달러 인덱스가 97 밑으로 내려왔다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그 하락세가 지속되다가 반등하면서 96 근방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뉴스상으로 영향을 미쳤을 만한 것은 민간 부문 고용 지표인 ADP Payroll data..

조지 소로스(George Soros)가 시진핑을 비난하고, 정권 교체를 호소했습니다.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캐나다의 트뤼도 총리를 비롯한 진보쪽 정치인들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미친다는 소문(??)이 있는 조지 소로스가 중국, 특히, 시진핑에 대해 따끔한 비판을 내놨습니다. 그의 비판은 the Hoover Ins..

달러 인덱스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ft. 금, 은, 비트코인) [내부링크]

무섭게 올라가서 97을 돌파했던 달러 인덱스가 다시 약세를 보이면서 97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1월 28일에 97.433을 정점으로 약세 전환해서 지금은 96.37선에서 거래되는 중입니다. 달러의 움직임을 하루하루..

방송인 허참씨가 별세하셨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자고 일어나니 아침에 "가족 오락관" 진행으로 유명하셨던 허참씨가 간암으로 별세하셨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향년 73세였다고 합니다. 지금처럼 예능 프로그램이 대세는 아니었지만, 옛날에도 꾸준히 인기가..

(환율) 미국 달러가 2~3% 정도 더 상승여력이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달러 환율이 1,200원대를 넘기면서 한국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요. 여전히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JPMorgan의 global foreign exchange 전략가에 따르면, 역사적..

캐나다와 미국 주요 지수 기준으로 시장 변동성을 확인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증시 폭락이니, 대세 하락 전환이니 하는 말이 많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고통을 이야기한다고 하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회사를 다시 보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집중할 필요가 있겠지요. 다..

허경영 후보가 낸 ‘4자 토론 금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내부링크]

현재 각종 지지율 조사에서 4위를 달리고 있는 허경영 후보를 제외한 1, 2, 3, 5위 후보를 초청해서 진행하는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의 TV 토론회를 막아달라는 허경영 후보의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기각했..

김건희씨가 무속인의 신딸이라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에 대한 무속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심지어 김건희씨가 무속인의 신딸이라는 의혹까지 민주당 선대위의 미디어특보단장인 최민희 전의원에 의해 제기되었다고 합니다...

윤석열 후보가 정경심 교수의 대법원 판결에 대한 입장을 내놨습니다. [내부링크]

검찰총장 시절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를 수사하고, 기소까지하면서 문재인 정권과 거리가 멀어지고, 이제는 제1 야당의 대통령 후보가 된 윤석열 후보가 정경심 교수의 대법원 판결에 대한 입장을 내놨다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한국의 확진자 수가 연일 1만명대를 넘기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한국에 COVID 확진자 수가 연일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고, 조만간 2만명대를 기록할 것이라는 뉴스를 봤습니다. '곧 2만명' 신규 확진 1만6096명…나흘째 '확진자 최다' 기록 경신 https://news.nate.com/v..

배우 강석우씨가 백신 3차 접종 이후 시력 저하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하차하신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배우 강석우씨가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계셨네요. 초등학교 때인가 중학교 때인가 아마 보통사람들(??) 인가 하는 드라마에서 보고 좋아했던 분 같습니다. 젋었을 때 모습만 기억하다가 지금보니 많이 늙으..

(미국 주식) 인텔 (Intel: INTC)이 수익 악화 전망으로 폭락했습니다. [내부링크]

인텔이 Gross Margin의 계속된 악화의 영향으로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사실 Intel은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에 포함된 업체 중에 TSMC와 함께 유일하게 주가가 상승 중인 회사였습니다. 실적을 발표하면서, 애널..

(미국 주식) 맥도날드 (McDonald's: MCD)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맥도날드가 지난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시장의 기대치를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online sales가 급증하고 동일 매장 기준 성장이 높게 나오는 등 나름 선전한 모습이었습니다. 매출: $6.01 bil..

미 달러 인덱스가 97을 넘기고, 캐나다 달러가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내부링크]

FED 발표 이후에 달러 인덱스가 급등하면서 97을 넘겼고, 미 달러 강세 폭이 워낙 크다보니 유가 강세에도 불구하고 캐나다 달러는 약세 전환했습니다. 이전 글들에서 달러 인덱스를 모니터링할 때 위쪽으로는 97..

LG엔솔 주식의 연기금 매입이 미국 주식 시장에 주는 시사점이 나름 있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LG엔솔이 드디어 상장했습니다. 기대했던 따상은 아니지만, 공모가의 99% 오른 가격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외인들이 던지기 시작했고, 연기금이 이 물량들을 받았다고 합니다. 외인들이 추정 매도 단가가 51만..

(미국 주식) 고배당주 알트리아 (Altria: MO)에서 개선된 지난 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Marlboro 담배를 생산하는Philip Morris USA의 모기업이면서 한국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고배당주로 인기가 높은 Altria에서 지난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분기 Net Income이 $1.624 billion (EPS: 88 ce..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부인인 정경심 교수의 대법원 판결에 대한 입장을 내놨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대법원에서 정경심 교수에 대해 최종 유죄를 확정하고, 징역 4년형을 선고했습니다. 2022.01.27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에 대한 대법원 판결이 났습니다. 그 판결에 대해 청와대..

우크라이나 사태는 이제 푸틴의 선택에 달린 상황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에 우크라이나 사태를 두고 미국과 러시아 양국 외교 장관 간의 회담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마지막 회담이 될 지도 모른다는 말도 많았었는데요. 그 회담에서 러시아가 미국과 서방측에 우크라이나의 나토..

FED 의장의 기자회견으로 달러는 급등하고, 금과 비트코인은 폭락했습니다. (ft. 미국 국채 10년물 Yield) [내부링크]

오늘 오후 2시 30분 경에 FED 의장이 기자 회견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에 미국 달러 인덱스는 급등했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2시경 저점 95.993에서 급등을 시작해서 지금(미국 동부 시간 밤 10시 30분)은..

(미국 주식) Bill Ackman이 Netflix (NFLX)에 대거 투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Billionaire 투자자인 Bill Ackman가 자신이 소유한 hedge fund인 Pershing Square를 통해서 Netflix의 주식 3.1 million 주를 샀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실 저는 뉴스보다는 Twitter에서 먼저 봤었습니다. Activi..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에 대한 대법원 판결이 났습니다. [내부링크]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관련 자본시장법 위반 등으로 기소되어, 1심과 2심 모두에서 유죄를 선고 받았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에 대해 대법원 상고심에서도 유죄로 인정돼 징역..

테슬라(Tesla)가 엄청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장 마감 후에 테슬라(Tesla)가 작년 4분기와 연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실적 자체만 보면 엄청난 실적이어서, Tesla를 믿고 가시는 분들은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Tesla beats revenue estimates on record del..

FED가 아무런 답을 주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FOMC가 끝나고, FED 의장이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말을 잘 돌려서 하고, 부드럽게 하는 편이라고 하는 Jerome Powell 답게 자신의 성명을 발표할 때는 시장이 잘 받아들이는 듯 했습니다...

캐나다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수십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인플레이션 때문에 오늘 기준금리를 올릴 지도 모른다는 말이 많았지만 캐나다 중앙은행은 기준금리를 올리지 않았습니다. 오늘 BNN Homepage 화면입니다. 말그대로 "ST..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국제항공운송협회)에서 COVID 관련 규제를 해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내부링크]

전세계의 대부분의 국가인 1백31개국의 2백39개 항공사가 참여하는 항공 운송 업계 대표 민간기구로 흔히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는 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국제 항공 운송 협회)에..

한국에 오미크론 감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지만 희망을 봅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에 한동한 7-8천명대의 일일 확진자 발생으로 비상이 걸렸다가, 4천명대로 한동안 내려와서 잠잠하다 싶었던 한국의 코비드 상황이 오미크론의 본격적인 확산이 시작되면서 1만명대의 확진자가 나오기 시작..

FOMC에 대한 과도한 기대를 하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재작년에 COVID로 폭락한 장을 살린 것도 FOMC였고, 이번에 장이 흔들리기 시작한 것도 FOMC가 발단인 듯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이번 주 FOMC 회의에 희망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결과는 어떻게 나올 지..

VIX가 급등하는 가운데 달러와 금이 존재감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주식 시장이 아주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시장을 장기 투자로 접근하는 입장과 Trading하는 입장 등 각자의 시장 접근 관점에 따라 기회가 되기도 하고, 위기가 되기도 하는 장이겠지요. 우선 VIX가 올해 들어서 3..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등 가상 화폐들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주요 지지선을 하향 돌파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이 급락 후 반등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다른 가상화폐들도 급락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EST 기준으로 오전 9시 20분 경에 Capture한 대표적인 가상화폐..

제레미 그랜섬(Jeremy Grantham)이 시장 폭락을 경고했습니다. [내부링크]

사실 제레미 그랜섬(Jeremy Grantham)이 시장에 bubble이 끼였고, 폭락할 것이라는 말을 장기간, 수차례 해왔기 때문에 새로울 건 없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최근 장세가 불안한 모습을 보면서 한번 쯤은 다시 짚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 유가가 $100 갈 거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연일 우크라이나 사태로 지정학적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최대 산유국 중의 하나이고, 유럽 지역에 에너지 공급원으로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푸틴의 선택에 Oil과 GAS 가격이 어..

(환율) 캐나다 달러가 미국 달러 인덱스 강세에도 불구하고, WTI 덕분에 강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시장이 많이 혼돈스럽습니다. VIX 지수가 오늘 주춤해 보이지만, 지난 한주에 꽤 큰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지난 13일에 17.51로 주간 최저점이었던 VIX 지수는 어제 19일에 23.99로 주간 최고점을 찍고, 지금 현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다고 백악관이 경고했습니다. [내부링크]

러시아와 미국을 비롯한 NATO 회원국 간의 외교적 협상이 지난 주에 3차례나 있었지만, 아무런 성과가 없이 끝난 이후에 러시아는 상당한 수의 병력을 우크라이나 북쪽에 위치한 벨라루즈에 배치하기 시작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비해서 캐나다가 특수부대를 파병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대만을 놓고 중국과 미국이, 우크라이나를 놓고 러시아와 미국이 전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특히, 러시아가 10만 병력을 우크라이나 국경 지역에 배치를 하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태 해결을 놓고 미국과..

드디어 캐나다도 코비드 치료제를 승인했습니다. [내부링크]

이전 COVID 관련 글에서 캐나다에서도 COVID 치료제가 승인이 나기를 바란다는 이야기를 계속해왔었습니다. 사실 방금 전에 올린 글의 마무리도 그렇게 했었는데요. 그 글 올리자마자 Health Canada가 화이자(Pfiz..

주요 국가의 확진자 감소 추세가 뚜렷이 나타나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일단 확진자 수는 확실히 감소 추세로 돌아선 듯한 분위기입니다. 미국, 영국, 캐나다 간을 비교해보면, 지난 번 Delta 변이의 확산 때도 영국이 가장 먼저 확진자가 급증하고, 가장 먼저 급감했었는데요. 이번에..

(미국 주식) GAP이 NFT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가상화폐 시장이 Bitcoin 가격 변화 중심의 뉴스에서 이제는 실제 Blockchain 기술을 이용한 Transaction을 일으키는 뉴스들이 본격적으로 나오는 듯 합니다. 그중에서도 NFT 쪽 관련 뉴스가 최근 부쩍 많이 나오..

최근 빠져서 보는 먹방 채널들 (ft. 흥삼이네, 먹보스, 운동부 둘이 왔어요) [내부링크]

최근 다이어트 하다가 "다이"할 뻔한 경험을 하고 있지만, 다이어트 중에 먹방 유투브는 더 보는 것 같습니다... 대리만족인 셈이죠... ㅠㅠ 우선, 초등 친구의 추천으로 보고 있는 유투브 채널인 "흥삼이네 Heung..

미접종자에 대한 세금 부과 논의가 본격화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내부링크]

오미크론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입원율이 이전 변이들 보다는 낮고, 증상이 경미하고, 회복 기간이 대폭 짧다고는 하지만, 엄청난 확진자 수가 나오다 보니, 실제 병원에 입원하는 절대적..

(환율) 캐나다 달러가 미국 달러 강세에도 비교적 선방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달러의 동향이 중요한 국면인 것 같아서 자주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캐나다 달러의 움직임도 같이 보게 됩니다. 어제 미국 달러는 달러 인덱스 기준으로 0.39%나 올랐습니다. 관심있게 보자고 했던 94...

(미국 주식) 스타벅스의 경제학 (The Economics of Starbucks) [내부링크]

어느덧 미국 증시의 레스토랑 산업 sector에서 맥도날드 다음으로 큰 시총을 가지게 된 스타벅스 (Starbucks)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스타벅스의 Gift Card나 모바일앱 활용이 스타벅스의 수익성 (Bottom-line)에..

(환율) 캐나다 달러가 0.8을 넘겼습니다. [내부링크]

며칠 전 연준의장의 의회 증언 직후에 미국 달러와 캐나다 달러의 반응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그 이후에 계속 달러 인덱스 중심으로 미국 달러의 움직임과 대미 달러 대비 환율 기준으로 캐나다 달러를 계속 보..

드디어 한국에 코비드 치료제가 도착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영국, 미국 등 주요 국가들에서 코비드 치료제가 1달 전인 지난 12월에 승인이 되고,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한국도 얼마 안있어서 승인이 났고, 오늘 드디어 코비드 치료제가 도착했다고 합니다. 한국은 치료 효..

지난 12월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 (CPI)가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 최고의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매달 발표되는 전월의 소비자 물가 지수에 대한 관심도 어느 때보다 높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한국에서 미국만큼이나 미국 CPI에 관심이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

(금투자) 2022년에는 금(Gold)에도 관심을 가져볼만 할까요? [내부링크]

재작년 2020년 8월에 금이 사상최고치를 기록한 이후에 2021년 한해 동안 금은 수치스러운 해를 겪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2021년에 중앙은행의 완화적인 통화 정책 속에 대부분의 자산들이 올랐지만,..

(캐나다 주식) TransAlta Renewables가 악재로 급락했습니다. [내부링크]

TransAlta Renewables는 TransAlta Corporation이 보유하고 있는 재생 에너지 기업이고, TransAlta Corporation에는 Brookfield가 지분 참여를 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

오늘 비트코인이 올랐지만, 반등에 힘겨워하는 모습입니다. [내부링크]

작년 7월인가에 비트코인을 차트 분석 기준으로 반등을 한 것 같다는 기사를 소개한 후에 실제로 반등하는 것을 보고 깜놀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 2021.07.26 - [투자/가상화폐] - (가상화폐 이야기) 비트코인이..

(환율) 연준 의장의 국회 증언이 있은 오늘 미국달러 약세와 캐나다달러 강세가 나타났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번에 공개된 미 연준 회의록에서의 강경 기조와 연이은 연준 인사들의 강경한 발언으로 시장에서 오늘 연준 의장의 국회에서의 증언에 상당한 관심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분위기 상으로 사실상 확정..

중국, 한국, 필리핀에서 광우병 문제로 캐나다 소고기 수입을 중단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알버타에서 광우병이 발병해서, 중국, 한국, 필리핀 등에서 캐나다산 소고기 수입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6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하네요. 광우병은 영어로 BSE (Bovine Spongiform Encephalopathy)..

확진자 감소 추세가 나타나기 시작한 걸로 보입니다. [내부링크]

오미크론에 따른 COVID 확진자의 급증 현상이 나타난 지 이제 약 2.5~3주 정도가 되가고 있습니다. 연일 확진자 급증과 병원응급 상황 등이 보도되고 있고, 다시 생활 속에 각종 제한 사항이 부활하면서, 우울하기..

인플레이션 시대에 재밌게 본 콘텐츠 공유합니다. (ft. 삼프로 TV)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요즘 인플레이션의 개념, 생활과 자산 시장에의 영향에 대한 글과 동영상들이 넘쳐납니다. 역사적으로 있었던 인플레이션에 대한 것들도 많은데요. 최근에 삼프로 TV..

(미국 주식) Merck CEO가 COVID 치료제 공급에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내부링크]

비록 증상은 이전 변이보다는 약하지만, 전염력이 워낙 강해서 병원에 과부하를 일으키고 있는 오미크론발 지금 상황을 막는 유일한 돌파구로 여겨지고 있는 COVID 치료제에 대한 공급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알..

(미국 주식) 룰루레몬 (Lululemon)이 지난 분기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칠거라고 미리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연말 소비 시즌에 소비가 늘어날 걸로 예상들을 했는데, 오미크론의 여파가 만만치 않은 듯 합니다. 룰루레몬에서 주주들 놀라지 말라고 미리 실적에 대한 언질을 주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지지난..

(환율) 캐나다 달러 약세가 외환 전문가를 당황스럽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달러는 호주 달러와 함께 전통적으로 Commodity 가격과 연관성이 높은 화폐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캐나다 달러인 루니는 Oil 가격과의 연관성이 매우 높아서 Petrocurrency하고 불렸던 시절도 있었습니..

(미국 주식/Stablecoin) 페이팔 (Paypal: PYPL)이 Stablecoin 출시를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2021년에 부진했던 Payment sector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전통적인 신용카드사인 Visa, Mastercard, Amex 등과 함께 Paypal(페이팔)에도 상당한 관심이 있는 것 같은데, Paypal에서 가상화폐 출..

주식공부 - 역금융 장세에 대해 다시 읽어봤습니다. (ft. 주식 시장 흐름 읽는 법 - 우라가미 구니오) [내부링크]

작년 하반기 부터 본격화된 연준의 Tapering 논의에 이어 Tapering이 시작되고, 동시에 연준의 이자율 인상에 대한 이야기가 증시 참여자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주에 공개된 12월 연준 회의록..

(미국 주식) 아마존(Amazon)과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ft. 리비안- Rivian) [내부링크]

최대 전자 상거래 회사인 아마존이 최종 고객 배송에 투입할 차량 선정에서 다변화를 시도하는 듯 합니다. 다변화 뿐만 아니라, 차량 선정 자체를 또 하나의 사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까지 하는 deal을 스텔란티..

(캐나다 부동산) 1백만불 이상 주택에 대해 Surtax (부가세)를 부과하자는 제안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인들의 소득 대비 주택 가격 사정이 31년 동안에 최악인 상황에서 지난 선거 기간 동안 각 정당에서는 주택 가격 안정을 위한 공약을 쏟아내면서 이번에는 꼭 집값을 잡겠다고 믿어달라고 감정어린 호소까지..

지난 12월 연준 회의록 공개로 시장이 폭락했습니다. [내부링크]

작년 12월에 있었던 미국 연준 회의록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회의록이 왜 회의 직후에 공개가 안되고, 꼭 한달 뒤 즈음에 공개되는 지는 알 수 없지만, 관례처럼 보입니다. Hawkish Fed signals it may hav..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에서 비트코인(Bitcoin)이 $100,000 갈 거라는 예측을 내놨습니다. [내부링크]

여러 전문가들이나, 여러 기관에서 작년 년말까지 비트코인이 $100,000까지 갈거라는 전망을 내놨었는데요. 특히, Bitcoin이 상승세를 타는 시점과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던 시점에 그런 예측은 극에 달했던 것 같..

(미국 주식) Ford에서 전기차를 초기 계획보다 증산하겠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북미 지역 최고 차종이 PickupTruck이고, 그 중 최고의 브랜드 중의 하나로 꼽히는 F-150의 전기차 버전인 F-150을 년간 150,000대까지 생산을 늘리겠다고 Ford가 발표했습니다. 아직 양산 단계로 들어간 것도 아..

Health Canada에 COVID 치료제 승인을 빨리 해달라는 요청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영국을 필두로, 미국, 한국에서 두가지 또는 한가지 COVID 치료제가 이미 승인이 나서 사용되고 있거나 수입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에서는 Health Canada가 아직 승인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

급기야 "정상"인 것이 Spec이 되어버린 대선을 보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를 "안철수는 정상"이라고 했고, 안철수 후보는 "홍 의원님도 정상인 셈”이라며 화답해서 화제라고 합니다. 도대체 이재명, 윤석렬 두 후보의 상태가 얼마나..

(캐나다 주식) 캐나다 배당주 리스트 분석 [내부링크]

신년 초이고 해서, 재테크 계획 세우면서 배당주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관련 글 하나 올려봅니다. 올리는 글의 기준은 The Globe and Mail에서 주기적(?)으로 올려주는 캐나다 배당주 리..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10%가 넘어섰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거대 양당 후보에 대한 실망으로 절대적인 지지율이 동시에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10%를 넘었다는 기사가 눈에 확 띄였습니다. 안철수 첫 10% 돌파…이재명 35.5%, 윤석열 30.9% ht..

COVID 관련해서 조심스럽지만 희망적인 뉴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번 Delta(델타) 변이가 한창일 때, 영국에서 델타 변이 확진자 수가 갑작스렇게 줄어들면서, 희망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2021.09.24 - [뉴스 & 영어/기타 주요 뉴스] - 최근 COVID 상황에서 희망을 봅니다...

COVID 확진 판정을 받은 간호사들의 근무가 허용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에서 연일 COVID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1만명대 돌파 후, 2만명대를 돌파했고, 오늘 공식발표 기준으로 3만명대도 돌파하는 듯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발표보다 실제 확진자는 훨씬 많을 거라는 이야..

달러, 비트코인, 그리고 금 _ 2021년 12월 27일 [내부링크]

사람들이 늘 달러에 관심이 많았지만, 최근에 부쩍 더 달러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아서, "달러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질 때"라고 이야기하면 "누가 몰라??"라는 말 딱 듣기 좋겠지만, 그래도 한동안 달러..

지난 주 캐나다 COVID 확진자와 입원율 추세 통계입니다. [내부링크]

CBC News site에 아래와 같은 자료가 나오네요. 나름 의미가 있는 자료라 공유해봅니다. (참고로 사망율을 확진자가 급증을 하더라고, 지금 나오는 확진자들이 사망에 이르기 까지는 시차가 존재하니 아래 자료에..

어제 성탄절에 온타리오주 확진자가 1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발표된 온타리오주의 일일 신규확진자가 1만명을 돌파한 10,412명이었습니다. Boxing Day인 오늘은 9,826명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아무리 입원율이 낮다고 해도, 병원이 부담이 극에 달하지 않을까..

빅쇼트 (The Big Short)에서 개인적으로 꼽는 최고의 명장면 [내부링크]

경제 위기나 시장이 흔들릴 때면 개인적으로 한번씩 다시 보곤 하는 영화가 The Big Short입니다. 사람들이 이 영화를 좋아하는 이유는 많지만, 그 중에는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당시에 남들이 파악하지..

실질 확진자가 10만명을 훌쩍 넘겼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캐나다 전국에서 신규 확진자가 처음으로 2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오늘은 퀘벡과 알버타가 크리스마스 이브여서 그런 지 발표를 안 한 상황인데도 신규 확진자가 13,754명입니다. 어제 나온 퀘벡과 알버타의..

한국 대선 정국을 보면서 드는 생각 ... [내부링크]

요즘 한국에서는 대통령 선거전이 한창입니다. 사실 첨에는 관심이 있어서 주요 뉴스 보듯이 봤지만, 지금은 연예 기사 보듯이 보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국회의원들이나, 정치부 기자들 모두 연예부 기자로 전직..

COVID 사망자가 3만명을 넘었습니다.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캐나다 COVID 사망자가 12월 중순에 3만명을 넘을 거라고 예상했었습니다. 2021.12.02 -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 COVID 사망자가 이달내로 3만명을 넘을 것 같습니다. 이런 예상은 안 맞는 것이..

(캐나다 주식 이야기) ROOTS가 3Q에 의미있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의류업체들이 선전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아서 가끔씩 관심을 가져보게 되는 기업 중의 하나인 Roots Corporation (ROOT)가 지난 2분기에 매출 신장에도 불구하고, 적자를 기록했던 것과는 달리 선방한 3..

(미국 주식 이야기) 개발 중인 화이자 치료제의 긍정적인 Test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Pfizer: PFE) [내부링크]

최근 CEO의 연이은 백신 홍보(??)성 인터뷰를 본 것 때문인 지, 현 시점에서 정말 필요한 치료제 개발을 좀 더디기 하는 것 아닌가하는 의구심도 가지게 했던 화이자가 개발 중인 치료제의 Test 결과가 좋게 나왔..

오미크론 (Omicron)으로 완전 접종 (fully vaccinated)에 부스터샷(booster)을 포함할 지 검토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오미크론의 발생이 보고된 뒤로 기존의 백신이 효과가 있는 지에 대한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기존의 백신 업체들은 오미크론 예방을 위한 신규 백신 개발에 시간이 걸릴 거라는 이야기를 앞다퉈했기도 했..

깍두기와 갓김치를 담았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집에 깍두기가 떨어진 것을 보고, 깍두기를 담는 김에 양념 좀 넉넉히 해서 갓김치(?)도 만들었습니다. 우선, 갓김치는 중국 마트 간 길에 Baby Mustard를 사와서 담았습니다. 한국 갓에 비해 톡 쏘는 맛은..

COVID 사망자가 이달내로 3만명을 넘을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한동안 COVID 통계를 유심히 보지 않았었는데요. 오미크론으로 다시 긴장하고 있어서, 현재까지의 COVID 상황을 사망자 중심으로 한번 살펴봤습니다. 위 사진은 작년 2020년 3월 9일에 캐나다에서 처음 COVID 사..

WHO에서 오미크론 (Omicron) 확산방지를 위한 여행 제한(Travel ban)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내부링크]

11월을 마무리할 때 즈음에 남아프리카 공화국발 COVID 바이러스 변이인 Omicron 발생 소식이 세상을 뒤덮었습니다. 세계 각국 정부들이 민감하게 반응했고, 증시가 폭락했습니다. COVID 확진자의 급증을 막기 위..

(미국 주식 이야기) 머크 치료제 테스트 결과가 실망스럽게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새로 출현했다는 변이 바이러스가 기존 백신의 효과를 무력화 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머크사(Merck: MRK)의 Covid 치료제의 Late stage 테스트 결과가 나왔습니..

(CEO Interview) American Express CEO, Steve Squeri가 CNBC와 가진 인터뷰입니다. (Nov 24, 2021) [내부링크]

Pandemic 기간 임에도 올해 실적과 주가 개선이 좋았던 American Express CEO, Steve Squeri가 CNBC와 가진 인터뷰입니다. (Nov 24, 2021) 실적 개선이 계속되고 있음을 강조하고, 최근 월인 10월과 11월에 더 좋..

(넷플릭스 시리즈 추천) 지옥 (Hellbound) [내부링크]

최근에 나온 "지옥 (Hellbound)"이라는 한국 시리즈물이 오징어 게임보다 훨씬 단기간에 1위에 올랐다는 기사를 보고 바로 보기 시작했는데, 6개 에피소드를 연이어서 다봐버렸습니다.ㅠㅠ 제가 이렇게 에피소드..

중국 면요리 전문점 (Gol’s Lanzhou Noodle: 워털루 점) [내부링크]

오늘 Waterloo에 갈 일이 있어서 그동안 말로만 들었던 중국 면요리 전문점인 Gol’s Lanzhou Noodle에 갔습니다. 점심 때라 그런 지 입장을 기다리는 줄이 제법 길었습니다. ㅠㅠ 저 전등과 위쪽에는 요리하는..

캐나다가 멕시코를 누르고 월드컵 진출에 한발짝 다가갔습니다. [내부링크]

1986년 이래 한번도 월드컵에 진출한 적이 없는 캐나다가 추운 에드먼튼에서 열린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지역 예선에서 강호 멕시코를 2-1로 이겼습니다. 단순히 이겼을 뿐만 아니라, 총 8개 국가가 3개의 진출권..

(미국 주식 이야기) 홈디포 (The Home Depot)에서 3Q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Home Improvement Company 홈디포 (The Home Depot)에서 10월 31일자로 끝나는 3Q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팬데믹 시작 후 급증한 DIY 수요 증가와 주택 가격 상승 등으로 CNBC Jim Cramer의 추천 테마 중 하나인 H..

(캐나다 주식 이야기) 캐나다 구스 (Canada Goose)에서 신발을 출시했습니다. [내부링크]

이름에 캐나다가 들어가기도 하고, 추운 나라라고 하는 캐나다의 이미지에 딱 맞아서이기도 해서, 캐나다 국가 브랜드처럼 느껴지는 캐나다 구스 소식입니다. 얼마 전 신발 시장 진출 발표 등으로 주가가 급등하..

(미국 주식 이야기) 디즈니 (Disney) 실적 발표와 CEO 인터뷰입니다. [내부링크]

디즈니에서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9월에 이미 CEO가 한차례 Disney+ 가입자수 증가가 더딜 거라는 우울한 예상을 한 뒤의 실적 발표라 Disney+ 가입자 수에 관심이 집중된 것 같긴 합니다. 우선 참고로 실적..

6% 대 인플레이션(inflation) 발표 직후 있었던 San Francisco FED 수장의 인터뷰입니다. [내부링크]

올 한해 동안 내내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슈가 계속 되고 있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FED의 대응에 대해서도 논란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2021.07.31 - [뉴스 & 영어/기타 주요 뉴스] - 요즘 inflation(인플레이션)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lummox (당황하게 만들다) [내부링크]

flummox flummox는 자주 보는 단어 같지는 않은데요. 제 기억에는 아마도 처음 본 단어 같습니다.ㅠㅠ 좀 특이해보이는 스펠링이기도 해서, 꼭 발음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How to Pronounce Flummox (15초)..

(캐나다 주식 이야기) 에어캐나다 (Air Canada)에서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11월 2일 오늘 에어캐나다에서 지난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실적 발표에 관심을 가졌던 이유는 에어 캐나다가 현재 TSX에서 가장 Short Sale이 많이 걸렸다는 기사가 계속 나오고 있었기 때..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ret (조마조마하다) [내부링크]

fret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짧은 단어이니 놓치지 않게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How To Pronounce Fret (20초) https://youtu.be/XCGEAcg0_S8 fret는 "조마조마하다. 조바심내다."의 뜻으로 영어로는 "be con..

(미국 주식 이야기) 애플(Apple)이 예상치를 하회하는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장이 마감된 이후에 애플이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시사점이 많은 발표였던 것 같습니다. Apple revenue misses expectations amid chip shortage https://finance.yahoo.com/news/apple-q4-earnings-2..

(미국 주식 이야기) Starbucks(스타벅스)에서 시급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인력난을 겪고 있는 미국 노동 시장에서 Wage 인상 소식이 연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바리스타로 일하고 싶어하는 Startbucks입니다. Starbucks announces wage hikes for workers, raisin..

미국 젖소 사육수가 급감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논쟁이 한창인데요. 잠재적으로 식품 가격 인상을 부추길 수 있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미국에서 젖소 사육 비용이 증가하면서 사육하는 젖소의 수가 급감했다는 것입니다. U.S. dairy cows too exp..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dorn (장식하다) [내부링크]

adorn 간단한 단어이니, 간단하게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adorn (15초) https://youtu.be/s-aaD_F04a4 adorn은 "꾸미다, 장식하다."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make more beautiful or attrac..

Healthcare 기관에서 백신 비접종자들을 무급 휴가를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내부링크]

선거 기간 중에 이슈였던 백신 의무화가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연방 정부의 규제를 받는 사업장과 각 Province에 있는 Healthcare 관련 종사자들이 우선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 곳의 기사가 나오고..

COVID 관련 여행 주의 사항이 조용히 해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COVID 이후로 게재되었던 캐나다 정부의 해외 여행 관련 포괄적 여행 주의보 (blanket travel advisory)가 조용히 해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Canada quietly lifts blanket travel advisory related to CO..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grapple (고심하다) [내부링크]

grapple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Grapple (16초) https://youtu.be/xuo5uRdZWtc grapple는 "누군가 근거리에서 붙잡고 싸우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뉴스 속에서는 "어떤 문제나 힘든..

혼합 백신 접종자들도 육로로 미국 국경을 통과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11월 8일부터 육로로 통과하는 미국 국경이 백신 완전접종자들에 한해 개방될 것 같다는 글을 오늘 올렸습니다. 2021.10.15 -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 11월 8일부터 미국으로 육로 여행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toke (부추기다) [내부링크]

stoke 쉬운 단어 같지만, 발음 먼저 확인 차원에서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Stoke (15초) https://youtu.be/paFgxRTij0Q stoke는 원래 "연료를 더 넣어서 불을 때운다"는 뜻으로 쓰이는 단어인데요. 그..

11월 8일부터 미국으로 육로 여행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긴 국경을 공유하고 있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국경 개방 문제는 늘 관심사입니다. 국경을 사이에 두고 가족들이 살기도 하고, 매일 국경을 건너서 출퇴근을 하기도 합니다. COVID로 오랫동안 그 긴..

연방 정부 차원의 백신 의무화가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연방 정부차원에서 사실상의 백신 의무화가 발표되었습니다. Trudeau imposes vaccine requirement on air, rail travellers https://www.bnnbloomberg.ca/trudeau-imposes-vaccine-requirement-on-..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udacious (대담한) [내부링크]

audacious 뉴스에서 많이 볼 수 단어인데요.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audacious - American English (9초) https://youtu.be/fbhq5I0qYIE audacious는 "대담한"이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show..

2021년 유망 대학 전공 List입니다. [내부링크]

Yahoo Finance에서 Bankrate이라는 회사에서 조사한 유망한 대학 전공 List를 공개했습니다. 참고로 Bankrate에서는 159개 대학 전공을 급여와 실업율을 기준으로 평가했다고 합니다. The most valuable college..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antalize (감질나게 하다) [내부링크]

tantalize 뜻이 재밌는 단어인데요, 우선 발음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Tantalize (20초) https://youtu.be/-cHad85oo6Y tantalize는 "감질나게 하다."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torment or tease (someon..

어제 미 재무장관 Janet Yellen과 FRB 의장 Jerome Powell의 의회 증언이 있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미 국회에서 있었던 미 재무장관 Janet Yellen과 FRB 의장 Jerome Powell의 증언 하일라이트 영상입니다. Yellen & Powell testify: 'Failure to raise debt ceiling will trigger financial crisis, calamit..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uster (끌어 모으다) [내부링크]

muster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Muster (20초) https://youtu.be/OrbmjmUwpPk muster는 "(지지 등을 최대한) 끌어 모으다, (용기 등을 최대한) 발휘하다"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assemble (tr..

(캐나다 주식 이야기) Agnico Eagle Mines Ltd.와 Kirkland Lake Gold Ltd.가 합병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에 인수합병 관련 소문이 돌던 Kirkland Lake Gold Ltd.가 Agnico Eagle Mines Ltd.와 합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Kirkland Lake Gold는 Detour를 인수한 뒤에 Operation 개선으로 Reserve 확장과 수익성 개선..

미국 부채 한도 (Debt ceiling) 시한이 제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미 재무 장관 Yellen이 미국이 국가 부채 한도 (debt limit)를 모두 소진하는 날로 10월 18일을 제시했습니다. 이는 현재 미국 재무부가 사용하고 있는 extraordinary 조치 방법까지 모두 소진되는 날을 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putter (털털거리는 소리를 내다, 문제가 생기다.) [내부링크]

sputter 뭔가 상황이 좋지 않은 뉴스에 가끔 나오는 단어 같습니다. 발음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Sputter (15초) https://youtu.be/0AfvYjjaHzA sputter는 원래 뜻은 "(엔진·불길 등이) 펑펑 하..

미국 부채한도(debt ceiling) 문제 파국을 피하기 위해 나오고 있는 이상한 이야기 (ft. $1 trillion 기념 주화) [내부링크]

다음 주까지 미국 부채 한도를 국회가 증액해주거나, 기한을 유예해주지 않으면 미국 정부는 사실상 지급 불능 상태로 접어들게 되고, 재무부가 지금까지 써오고 있는 예외적인 조치들도 10월 중순이면 바닥이 나..

[영어유머] You, too!! [내부링크]

엄청나게 영어에 한이 맺힌 엄영한씨가 이 엄동설한에도 좋아하는 수영을 가기 위해 가방을 챙깁니다. 오늘은 거울을 보면서 다짐합니다. "영어는 인사말이 시작이야, 그 동안 반갑게 인사하는 수영장 Front-desk..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utative (~로 추정되는) [내부링크]

putative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Putative (16초) https://youtu.be/lEw8qkl44ZQ putative는 "추정상의, ~로 추정되는"이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generally considered or reputed to be"라..

최근 COVID 상황에서 희망을 봅니다. (2021년 9월 24일) [내부링크]

지난 8월에 미국, 영국, 캐나다를 중심으로 COVID 상황을 한번 본 적이 있습니다. 영국 추세를 기준으로 확진자 급증이 시작된 후에 약 60일 이후에 감소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는 언급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관련..

[영어유머] 캐나다 출장 [내부링크]

어릴 때부터 우리말 단어의 순서를 바꾸어 말하는 것에 천재적인 소질을 보였던 단순바씨는 늘 친구들에게 자랑을 하곤 했습니다. 산토끼 노래도 "끼토산 야끼토 를디어 냐느가? 총깡총깡 서면뛰 를디어 냐..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altry (보잘 것 없이 작은) [내부링크]

paltry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Paltry (20초) https://youtu.be/3-ZC3FeLTWY paltry는 "보잘것없는, 쥐꼬리만한"이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of an amount) small or meager."라고 설명됩니다..

[영어유머] 키느님, 키느님, 우리 키느님 [내부링크]

외국산 지는 1년이 지났지만, 도대체 언어에 발전이 없는 도언발씨였지만, 그래도 늘 자신감은 충만했습니다. 한국을 떠나기 전 동남아(동네 남아있는 아~들) 친구들이 언어때문에 고민하는 도언발씨에게 "야,..

(비트코인) Cathie Wood (캐시 우드)가 비트코인(Bitcoin)이 10배는 더 오를 것이라고 했습니다. [내부링크]

CNBC와의 인터뷰에서 Cathie Wood가 밝힌 내용입니다. 한국에서는 돈나무 언니라고 한다고 하던데요. 앞으로 5년 뒤가 되면 Bitcoin이 지금의 약10배인 $500,000이 될 걸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근거는..

지금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인터뷰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캐나다는 한창 총선이 진행 중입니다. 트위터가 활발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선거 관련해서 Global News에서 집권 자유당을 이끌고 있는 리더 Justin Trudeau (저스틴 트뤼도)와 1:1 인터뷰를 가졌는데요. 캐나다에..

한 자영업자의 죽음에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부링크]

델타변이 확산으로 코비드 관련 영업 규제에 대한 자영업자들의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마포구의 한 식당 주인이 숨진 채 발견되었다는 기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마포구 식당 주인의 안타까운 ..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ribute (헌사, 찬사) [내부링크]

tribute 뜻을 알아보기 전에 한번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Tribute (20초) https://youtu.be/peQfF6OSfoE How To Pronounce TributePronunciation Of Tribute Learn English fo..

레일라 페르난데스가 에마 라두카누에 패해서 US Open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내부링크]

올해 US Open은 정말 10대들의 잔치였네요. 두명의 10대들이 돌풍을 일으키면서 US Open 결승전 코트의 양쪽에 섰습니다. Finalist들인 레일라 페르난데스와 에마 라두카누 두명의 사진입니다. 우선 경기 하일라..

911 테러가 난 지 20년, 미국은 아프카니스탄에서 도망치듯 나왔고, 탈레반은 복귀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이 911 테러가 난 지 20년이 되는 날입니다. 오늘은 미국 전현직 대통령들이 참석하는 기념식이 뉴욕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테러가 난 당일의 모습을 보여주는 뉴스 클립들이 많은데, 아래 BBC 클립이 상당히..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ortend (~에 대한 징후이다) [내부링크]

portend protend 또는 심지어 pretend라는 단어랑 철자가 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는 단어인데요. 발음부터 들어서 확실하게 구분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Portend (16초) https://youtu.be/21Nft8vLMPw How..

[영어유머] 거 커피 마시기 딱 좋은 날씨네... [내부링크]

학창 시절에 모든 영어는 무조건 암기하는 습관을 가졌던 모영무씨는 어딜 가나 "Please"도 잘 붙이는 공손한 영어를 지향해왔습니다. 오늘은 링크에서 영어 수업을 마치고, 캐나다와서 첨으로 유명한 커피집..

캐나다 10대 소녀 Leylah Fernandez(레일라 페르난데스)가 US Open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내부링크]

테니스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는 캐나다에서 새로운 스타가 탄생했습니다. 주인공은 퀘벡의 10대 소녀 Leylah Fernandez(레일라 페르난데스)입니다. 우선 결승 진출 소식을 알리는 CBC 뉴스 클립입니다. US Open 2..

유럽 중앙은행(ECB)이 자산매입 규모의 축소를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유럽 중앙은행이 기준 금리는 유지하는 대신에 자산 매입 규모를 축소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직 정확한 축소 규모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15~25%정도 줄이지 않을까 하는 전망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어유머] 열심히 일하시는 사장님 존경합니다. [내부링크]

이민 온 뒤 한동안 영어로 애를 먹고 있는 한영애씨가 드디어 취업을 하고, 수습기간까지 통과했습니다. 이제 다소 쉬엄쉬엄할 만도 한데, 회사 분위기가 너무 좋고, 기쁜 마음에 다른 사람들보다 30분 먼저 회..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anifest (나타내다, 분명한) [내부링크]

manifest How to Pronounce Manifest (16초) https://youtu.be/DtZkm9UTUH0 How to Pronounce Manifest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Manifest youtu.be manifest는 동사로는 "감정·태도·특질을 분명..

(미국 주식 이야기) 룰루레몬 (Lululemon Athletica Inc.)가 또다시 좋은 실적을 냈습니다. [내부링크]

본격적인 off-line store들이 Re-opening하면서 룰루레몬 (Lululemon Athletica)의 실적도 계속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실적에 따르면 지난 3분기 revenue가 US$1.43 billion로 시장예상치를 뛰어 넘었..

[영어유머] 우리 아이들은 강합니다. 너무 걱정마세요. [내부링크]

이민가면 예상되는 애들의 적응 문제로 고민을 해왔던 이애적씨는 특히 초기에 학교에서 애들이 언어 문제로 적응을 못할까봐 걱정이 계속되었습니다. 혹시 학교에서 괴롭히는 친구가 있지나 않을까 해서 대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ectify (바로 잡다) [내부링크]

rectify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Rectify (16초) https://youtu.be/I1WsTeVr61A How to Pronounce Rectify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Rectify youtu.be rectify는 "바로잡다,..

[영어유머] 순수소녀 캐이티 [내부링크]

오십으로 막 접어들면서 오막접씨는 최근에 말못할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바로 중년 남성들 사이에 전염병처럼 퍼지고 있는 "방실금"입니다. 시도 때도 없이 장소 불문하고 나오는 방귀 때문에 늘 긴장을..

다큐멘터리 유투브 채널 소개: All Documentary (ft. Anthony Bourdain) [내부링크]

Anthony Bourdain을 아시나요? 요리사로도 유명하고, 책으로도 유명하고, 음식과 여행을 주제로 다큐멘터리를 찍어서도 유명해진 사람입니다. 개인적으로 Anthony Bourdain의 다큐멘터리를 좋아했습니다. 스토리..

[영어유머] 다정히 닮은 가족 ... [내부링크]

오히려 영어는 직역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배운 오영직씨는 아직 원하는 곳의 직장을 목표로 임시로 일을 나가고 있지만, 캐나다에서의 저녁이 있는 삶에 만족하며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습니다. 남편은 캐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giddy (들뜬) [내부링크]

giddy 간단하게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Giddy (15초) https://youtu.be/Zbm1U1ag8Pw How to Pronounce Giddy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Giddy youtu.be giddy는 "너무 좋아서..

(가상화폐) 스탠다드 차티드 은행(Standard Chartered)이 비트코인 (Bitcoin)과 이더리움(Ethereum)에 대한 전망을 내놨습니다. [내부링크]

스탠다드 차트디 은행에서 주요 가상화폐에 대한 밝은 전망을 내놨습니다. 스탠다드 차트디 은행의 새로 생긴 가상화폐 연구팀 (cryptocurrency research team)에서 내놓은 전망인데요, 비트코인은 내년 초에 $1..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wobble (동요, 흔들림) [내부링크]

wobble 발음부터 듣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Wobble (1분 3초) https://youtu.be/pl14YWWPsCk How To Pronounce WobblePronunciation Of Wobble Learn American English for free every day, lear..

(환율) 달러가 2일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 금요일에 발표된 실망스러운 8월 Job repot로 92를 깨고 내려가서 91.8로 최저점을 기록했던 미 달러 인덱스가 2일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CNBC 보도입니다. Firmer U.S. yields pushes dollar h..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raught (나쁜 것으로 가득한) [내부링크]

fraught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Fraught (15초) https://youtu.be/Z9KsYnMVhBI How to Pronounce Fraught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Fraught youtu.be fraught는 "좋지 않은..

반도체 칩 부족사태가 일파만파로 번지는 듯 합니다. (ft. GM 생산 중단) [내부링크]

오늘(9월 7일)부터 GM이 자동차 반도체 칩 부족으로 북미 지역의 공장 15개 중에 8개의 가동을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GM temporarily shuts down more than half of North American plants (1분 28초) ht..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arb (가시 돋친 말) [내부링크]

barb 짧은 단어이지만,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ba:rb]로 단어 끝의 b가 묵음이 아니고, 모두 발음됩니다. 물론 실제로는 잘 안들릴 정도로 약하게 들리지만요.ㅠㅠ How To Pronounce barb (20초) https://you..

한국이 10월 말을 위드 코로나로 목표로 잡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님이 국회에서 10월 말 위드 코로나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은경 "10월말 위드코로나 목표"라는데 드디어 마스크 벗을 수 있나?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ar (망치다) [내부링크]

mar 단어가 짧을수록 발음을 정확히 하기 위해서 발음을 우선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MAR in British English (11초) https://youtu.be/8py77eVEoXE How to pronounce MAR in British English This..

내일부터 백신 접종을 받은 여행객은 캐나다 입국이 허용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연방 정부의 re-opening 정책에 따라 내일 9월 7일부터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캐나다에 입국이 가능해집니다. 여행과 같은 non-essential 목적으로 오는 사람들을 포함하니, 사실상 일부 예외를 제외..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holdout (저항) [내부링크]

holdout 발음이 쉬워보이긴 하지만, 원어민 발음으로 우선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Holdout (16초) https://youtu.be/19kc00AMFQc How to Pronounce Holdout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금 투자) 인도의 금 수입(import)가 폭증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금 수입국 중의 하나인 인도의 금 수입(import)이 축제 시즌 준비와 COVID 상황 완화로 급증했다고 합니다. 작년 동월에 63톤이었던 수입량이 121톤으로 거의 두배로 뛰었다고 하는데요, 수입 금액으..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impromptu (즉흥적으로 한) [내부링크]

impromptu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왠지 단어 속에 묵임인 철자가 하나는 있을 것 같은데, 모두 발음을 내야합니다.^^ How to Pronounce Impromptu (17초) https://youtu.be/Nnfr3Duy7wM How to Pronounce Imp..

주식공부 - 기술적 분석: 스토캐스틱을 활용한 매매 - (ft. 고변호사의 주식 강의) [내부링크]

스토캐스틱은 주어진 기간 중에 움직인 가격범위에서 당일의 종가가 상대적으로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 지를 알려주는 지표, 즉, 가격의 최근 변동폭과 종가와의 관계를 구하는 지표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tave off (피하다) [내부링크]

stave off 발음 먼저 듣겠습니다.^^ How To Say Stave Off (1분 1초) https://youtu.be/dJKu623CADg How To Say Stave Off Learn how to say Stave Off with EmmaSaying free pronunciation tutorials. Definitio..

주식공부 - 기본적 분석: PBR(주가순자산비율)을 활용한 주식투자 (ft. 가치투자의 비밀) [내부링크]

주식을 기본적 분석 관점으로 선정할 때 대표적으로 활용되는 것이 순이익 기준의 PER 지표와 순자산 기준의 PBR 지표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본 블로그에서 투자도서요약으로 소개드린 "가치투자의 비밀"에서 소..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lash out (비난하다) [내부링크]

lash out 발음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Say Lash Out (1분) https://youtu.be/X0Jl-pOiE6Q How To Say Lash Out Learn how to say Lash Out with EmmaSaying free pronunciation tutorials. Definition and meani..

(금 투자) 독일의 금 수요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유럽에서 가장 금을 많이 구매하는 나라로 알려져있는 독일에서 올해 상반기 금 수요가 최근 10년 동안 가장 높은 수준으로 증가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직전 6개월에 비해서는 35% 증가, 전세계 평균에 비해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embattled (궁지에 몰린) [내부링크]

embattled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Embattled (25초) https://youtu.be/TeQu8CXk2MI How to Pronounce Embattled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Embattled youtu.be embattled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ringe (부가적인) [내부링크]

fringe 발음부터 올립니다. How to Pronounce Fringe (15초) https://youtu.be/_joH4CzYVF8 How to Pronounce Fringe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Fringe youtu.be 자주 접해서 많이들 아는 단어라고..

미국 노동 시장 참여율이 70년대 이후 최저수준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8월 미국 Job report 관련 글을 쓰면서, Job openning은 역대 최대 수준이고 임금도 올라가지만, 일자리 창출이 더뎌졌다는 언급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회사들은 적극적으로 인력이 필요하지만, 구직자들은 아직..

델타변이 확산으로 이달 말이 COVID 최악의 상황이 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Canada Top Doctor Tam이 오랫만에 브리핑을 열고, 지금 추세대로 가면 이달 말에 하루 15,000명 정도의 확진자가 나올 것이라는 충격적인 COVID modelling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확진자 수는 물..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ehoove (…하는 것이 의무이다) [내부링크]

behoove 오래 전에 뉴스에서 보고, 글을 써야지... 하면서 적어놨었는데, 잊고 있다가 아침에 메모를 보고 올리는 글입니다. 사실 behoove라는 단어를 뉴스에서 본 것은 그때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우선 발음 먼..

미국 8월 고용이 예상치를 훨씬 밑돌았다고 합니다. (ft. Aug Job report) [내부링크]

미국 8월 Job report가 발표되었습니다. 시장의 예상치를 훌쩍 웃돌았던 최근 달리, 이번에는 예상치를 훨씬 밑도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August jobs report: Payrolls rise by disappointing 235,000 wh..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ounce (덮치다) [내부링크]

pounce 우선 발음은 bounce에서 b를 p로 바꿨다고 생각하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How to Pronounce Pounce (15초) https://youtu.be/DGofvw6TxcI pounce는 "(공격하거나 잡으려고 확) 덮치다"라는 뜻으로 영어..

새로운 COVID 변이인 "Mu"가 전세계 39개국에 퍼졌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전 세계가 델타변이 확산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상황인데, 또다시 새로운 COVID 변이 바이러스인 Mu가 발생해서 WHO 국제 보건 기구의 관심 변이 리스트 (the WHO’s list of variants “of interest”)에 포함..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elltale sign (징후, 조짐) [내부링크]

telltale sign telltale sign은 "조짐, 징후"를 의미하는 표현으로 영어로는 "an indication that something exists or has happened"라고 설명됩니다. 이 표현 속에 있는 "telltale"이라는 단어의 뜻을 알 필요..

홍준표 의원이 이낙연 전대표의 지지율을 따라잡았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다시는 대선에 못나올 줄 알았던 홍준표 의원이 대선 출마를 선언했을 때 관심도 두지 않았었는데, 한때 단독 1위를 달렸던 이낙연 전대표의 지지율을 따라잡았다고 하네요. 정말 놀라운 소식입니다. MZ세대 바람..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deleterious (해로운) [내부링크]

deleterious 철자도 어렵고, 발음도 상당히 어려워 보입니다.ㅠㅠ 우선 발음부터 듣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Deleterious (20초) https://youtu.be/a0NV2GYZj4U deleterious는 "해로운, 유해한"이라는 뜻으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etrograde (역행하는) [내부링크]

retrograde 단어의 발음부터 보겠습니다. : How to Pronounce Retrograde (17초) https://youtu.be/bwQokXXhmIc 어떤 사태나, 시대에 "역행하는"이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directed or moving backward."라고 설..

캐나다 자동차 시장의 판매 실적도 부진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자동차 시장의 8월 판매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앞선 글에 있는 Ford의 미국 시장 판매와 마찬가지로 캐나다 자동차 시장 전체 판매가 많이 줄어서, 캐나다 자동차 판매가 8월에 11.4%가 떨어졌다는 소식..

(미국 주식 이야기) 8월 FORD의 미국 시장 자동차 판매가 급감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자동차 반도체 부족 사태의 여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8월의 Ford 판매 자동차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 판매에 관련한 이야기입니다. Ford’s U.S. sales decline 33% in August as chip ..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lackluster (활기 없는, 지지부진한) [내부링크]

lackluster 우선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Lackluster (16초) https://youtu.be/QrQkvtDJ0hk lackluster는 "광택이 없는"이라는 뜻도 있지만, 뉴스 등에서는 "활기 없는" 또는 "지지부진한"..

미국 부채 한도 (debt ceiling) 논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7월 31일에 2년간 유예되어 왔던 미국 국가 부채 한도 기한이 만료되었었습니다. 미 국회는 이 문제를 마무리 짓지 않고 여름 휴가를 갔고, 지금까지는 미 재무부가 extraordinary한 조치를 통해서 국가가 지..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trand (발을 묶다) [내부링크]

strand 발음부터 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Strand (16초) https://youtu.be/iLvbMny7MXw strand는 동사로 "오도 가도 못 하게 하다, 발을 묶다"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leave (someone) without the means to..

아프카니스탄 탈레반 치하에 아직 1,250명의 캐나다인, 영주권자 등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아프카니스탄에서의 민간인 구출 작전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캐나다의 작전은 이미 일주일 전에 마무리되었었지요. 안타까운 심정으로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구출 작전이 너무 급하게 시작되었고, 진행 상..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inkling (눈치챔) [내부링크]

inkling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Inkling https://youtu.be/ukHIw5HFDDk inkling의 "(현재 일어나고 있거나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해) 눈치챔"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a slight knowledge o..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embellish (윤색하다) [내부링크]

embellish 이 단어는 우선 발음부터 들어보는게 좋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Embellish (26초) https://youtu.be/U9Oa81H5ebc embellish는 원래 "장식하다, 꾸미다"로 영어의 "decorate"에 해당하는 뜻으로 많..

시장의 예상에 휠씬 어긋난 2분기 캐나다 GDP가 발표되었습니다. (ft.캐나다 달러 약세) [내부링크]

시장의 전문가들이 적어도 2.5%는 성장한 결과가 나올거라고 예상했던 캐나다 2분기 GDP가 성장은 커녕 1.1% 축소된 것으로 나왔습니다. 마이너스 성장을 한 셈입니다. 특히, Re-opening이 본격화면서 본격적인 성..

오늘부터 퀘벡주에서 백신 패스포트 (백신 여권) 제도가 시행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에서 처음으로 퀘벡주에서 백신 패스포트 제도가 시행됩니다. 다른 주들도 형태가 다소 상이할 수는 있지만, 검토 중이니 속속 유사한 제도가 발표가 될 것 같습니다. 팬데믹 초기에 가장 많은 확진자와 사..

COVID 확진자 중 백신 미접종자 치료에 회의감을 느끼는 의료진들이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의 백신 접종 현황입니다. 전반적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 높긴 하지만, 가장 낮은 Province는 Alberta로 전체 인구의 65.5%가 접종받은 가운데, 2차까지 완전 접종자는 58.6%에 그치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talwart (충실한) [내부링크]

stalwart 우선 어떻게 발음해야 애매할 수 있는 단어 같아서 발음부터 올립니다. How to Pronounce stalwart - American English (9초) https://youtu.be/sTeB_jrQ1-Y stalwart는 "충실한"이라는 뜻으로 "충실한..

미국에 부스터샷을 맞은 사람이 이미 1백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미국이 백신 접종을 가장 먼저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백신 거부자들로 인해 백신 접종율이 정체를 보이고 있는 미국에서, 백신 미접종자 사이에서 델타변이가 확산되고, 백신을 접종 받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돌..

(금 투자) 중국 밀레니엄 세대들의 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일전에 금 가격에 대한 글을 올리면서, 거시적인 환경이나, FED의 통화정책 등과 함께 금의 수요와 공급 자체에도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공급 측면에서는 새로운 금광의 발견이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int (화폐를 주조하다) [내부링크]

mint 흔히 mint라고 하면, "박하"를 이야기합니다. 입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치약이나, 껌 등을 박하향으로 만들고, 음료를 마실 때 민트를 한두잎 넣어 주기도 합니다. mint의 fresh 한 맛 때문에 차갑게 한 밍밍..

뉴스 속 인물: Erin O'Toole (캐나다 보수당 리더) [내부링크]

총선이 한창인 캐나다에서 보수당 리더인 Erin O'Toole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를 한번 알아봤습니다. Erin O'Toole은 Andrew Sheer에 이어서 캐나다 보수당 리더로 선출된 인물입니다. 1973년생으로 푸근한..

호날두가 맨유에 돌아온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호날두가 자신에게 프로팀으로서는 본가나 마찬가지인 맨유로 2년간 돌아가서 뛰는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1년 연장 옵션 포함되어 있어서 어쩌면 3년을 맨유에서 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985년 생이니 3년..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dabble (조금 해보다) [내부링크]

dabble "조금 해보다, 잠깐 손대다"라는 뜻으로 주로 어떤 활동을 취미삼아 조금 해본다는 의미로 쓰입니다. 영어로는 "take part in an activity in a casual or superficial way."라고 설명됩니다. 쉬운 유사어..

(미국 주식 이야기) Krispy Kreme에서 백신 접종자들에게 주는 무료 도너츠를 2개로 늘렸습니다. [내부링크]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그러려니 하고 계속 먹는다는 Krispy Kreme에서 지난 3월부터 COVID 백신 접종자들에게 1개의 도너츠를 무료로 주던 것을 1개 더해서 2개 주기로 발표했습니다. 아무래도 델타 변이가 급속..

미국무부가 미국 국민들에게 캐나다 여행을 재고하라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중앙 질병 관리 센터 (CDC: the Centers for Disease Control)에서 캐나다를 COVID 감염 위험이 높다고 지정한 것을 근거로 미국무부가 미국 국민들에게 캐나다로의 여행 계획이 있으면 다시 생각해보라고 경..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olossal (엄청난) [내부링크]

colossal "거대한, 엄청난"이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extremely large"라고 설명되는 단어입니다. 단순히 large가 아니라 extremely large라는 뉴앙스까지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조각상의 경우에는 적..

4명의 미국 대통령에 걸쳐 진행된 아프카니스탄 전쟁이 끝났습니다. [내부링크]

아프카니스탄에서 미국 역사상 가장 오랜 전쟁 중의 하나가 끝난 것을 알리는 마지막 미국 비행기가 떠났습니다. 시작은 조지 부시 대통령이었습니다. 9/11 사건의 배경으로 오사마 빈 라덴이 지목되었고, 그를..

(금 투자) John Paulson이 가상화폐는 worthless하고, 금은 급등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내부링크]

Subprime 사태를 예측해서 $20billion을 번 것으로 알려진 John Paulson이 Bloomberg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긴 인터뷰 중에서 가상화폐와 금에 대해 언급한 부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그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douse (물을 끼얹다) [내부링크]

douse douse라는 단어는 "(물을 뿌려) 불을 끄다" 또는 "~에 물을 끼얹다" 등의 뜻으로, 영어로는 순서대로 같은 설명으로 "extinguish (a fire or light)." "pour a liquid over" 나옵니다. 발음은 당황하지 말..

골드만 삭스의 환율 전망입니다. [내부링크]

골드만 삭스가 최근 두달 동안 FED의 정책 변경 예상으로 미달러가 강세였지만, FED의 tapering 발표가 이미 가격에 반영되었고, 최근의 상승분에 대한 부담으로 최소 향후 수주 동안은 현 수준에서 더 상승하지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nnul (취소하다) [내부링크]

annul "취소하다"라는 뜻으로 주로 "(법적으로) 취소하다" 또는 "(법적으로) 무효화하다"와 같이 법적인 context에서 주로 쓰이는 단어 같습니다. 영어로는 "declare invalid (an official agreement, decision,..

델타 변이로 부스터샷 접종이 결정된 가운데, 아직 백신을 거부하는 사람들도 많은 상황입니다. [내부링크]

미국 정부가 9월 20일부터 부스터샷을 접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델타변이로 돌파감염까지 생겨나고 있어서 불가피한 조치인 것 같습니다. 부스터샷은 2차 접종 후 8개월이 지난 사람들이 대상입니다. 하지만, 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anish (추방하다) [내부링크]

banish "추방하다, 유배를 보내다"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send (someone) away from a country or place as an official punishment."라고 설명되는 표현입니다. 유사한 다른 뜻으로는 "사라지게 만들다, 제거하..

(미국 주식 이야기) Musk가 테슬라 자율주행 SW update가 "not great"이라고 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정부가 테슬라의 autopilot 사고들에 대해 공식적으로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Elon Musk가 테슬라가 "self-driving software의 개선을 최대한 서두르고 있다고 하면서, 자사가 이번에 수행한self-driving sof..

(CEO Interview) General Motors (GM) CEO의 Bloomberg 인터뷰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General Motors CEO인 Mary Barra가 Bloomberg에 출연해서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GM의 자사 차량 모델들의 전기화(electrification) 계획을 포함한 EV 계획, LG 화학 이야기를 단일 파트너로 활용하고 있는 전기..

지금 상황에서 백신 의무화와 백신 패스포트 논의가 불편하게 느껴지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백신 의무화 논쟁이 뜨겁습니다. 그와 함께 백신 패스포트에 대한 논의도 뜨겁습니다. 개인적으로 전국민의 백신 의무화나 백신 패스포트 모두 반대하지 않습니다. 구지 선택하라면 동의쪽입니다. 다만, 이..

ISIS-K에 대한 미국의 보복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미군 13명과 아프카니스탄인 170명의 목숨을 앗아간 어제 카불에서의 테러에 대해 바이든이 보복할 것이라고 밝힌 지 하루만에 미국의 보복 공격이 있었다는 속보가 떴습니다. ABC News 속보 클립입니다. US airs..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olish off (완전히 끝내다) [내부링크]

polish off 무엇인가를 "완전히 끝내다" 또는 "완전히 없애버리다"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quickly finish or consume something."이나 "to finish or process completely." 또는 "to dispose of or kill, elimina..

FED의 년내 Tapering(테이퍼링) 발표 전후 환율, 유가, 금, 은가격 움직임입니다. [내부링크]

오늘 FED에서 물가와 고용의 Progress test가 만족스럽다면서 델타변이에 따른 불확실성 등을 언급하긴 했지만, 올해 안에 자산 매입 규모를 축소하는 테이퍼링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그 발표..

폭탄테러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아프카니스탄 구출 작전은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어제 카불 공항에서 대규모 테러에도 불구하고, 아프카니스탄에서의 탈출은 계속 되고 있다고 합니다. 테러로 탈출 행렬이 줄어들 거라는 말도 있었지만, 오히려 이대로 기회를 놓치면 계속 저런 공포 속에서 살아..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teadfast (변함없는) [내부링크]

steadfast 이 단어 참 좋아하는 사람들 많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뜻도 좋고, 발음도 멋진 정치인이나 배우가 해주면 좋은 단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뜻은 " (태도·목표가) 변함없는" 또는 "바뀌지 않고 일..

FED가 년내에 테이퍼링 (Tapering)을 시작이 바람직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ft. Jackson Hole Symposium:잭슨 홀 심포지엄) [내부링크]

연례 Jackson Hole Symposium이 진행 중이고, FED의장인 Jerome Powell의 speech가 있었습니다. 시장의 관심이 엄청 뜨거웠던 speech이었습니다. 델타변이 확산으로 이번 Jackson Hole Symposium은 virtual로 진행..

상대방이 "Thank you!"라고 하면 "Thank you!"라고 대답해보세요... [내부링크]

상대방이 "Thank you!"라고 하면 뭐라고 답하시나요? 한국의 생활 영어 사이트를 보니 10가지 나오네요. 1. You are welcome. - 호의에 환영한다는 뜻 2. No problem. / No worries. - 별 거 아니니 걱정 말라는..

아프카니스탄에 대규모 인질을 남겨두고 떠나온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어느 신문 사설을 읽으면서 느낀 것인데요. 미군의 철군 시한이 공식적으로 지나면, 그곳에 남겨두고 온 캐나다 국민, 영주권자, 캐나다를 도왔던 아프카니스탄인들은 사실상 탈레반의 인질이 되는 형국으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light (망치다) [내부링크]

blight 농사짓는 사람들이 가장 아주 싫어하는 것이 "병충해"지요. 병충해가 돌면, 그해 농사를 망치기 때문입니다. blight는 "병충해가 들다"는 뜻이 있습니다. "병충해"라고 명사로도 쓰입니다. 이 단어도 명사..

아프카니스탄 구출 작전 종료 후 가진 트뤼도의 기자회견입니다. [내부링크]

아프카니스탄에 아직 캐나다 국민과 영주권자, 그리고 캐나다를 도왔던 아프카니스탄인들이 많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구출 작전을 종료해서 비난이 쏟아지는 가운데 트뤼도가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Incredibly..

아프카니스탄 테러 직후 가진 바이든 대통령 기자회견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결국 우려했던 테러가 나고 말았습니다. 미군도 다수의 사상자를 났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반응이 궁금한 순간이었는데. 신속하게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테러 직후에 가진 바이든 대통령의 기자회견 영상 공..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ungle (…을 엉망으로 하다) [내부링크]

bungle "어떤 일을 엉망으로 하다. 또는 어떤 일을 서투르게 하다."라는 뜻의 단어입니다. 구글에도 그대로 "carry out (a task) clumsily or incompetently."라고 나옵니다.^^ 동사로도 쓰이고, 명사로도 쓰입니..

캐나다군의 아프카니스탄에서의 구출 작전이 끝났습니다. [내부링크]

미군의 철군 시한인 8월 31일보다 5일 앞선 오늘 캐나다 국민과 캐나다군을 도왔던 아프카니스탄인들을 이송해오기 위한 캐나다군의 마지막 비행기가 떠났습니다. 작전이 종료된 것이지요. 아니, 작전을 종료했다..

위드 코로나 (With Corona)를 위한 조건이 제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님께서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기 위한 조건들을 제시하셨습니다. 위드 코로나 "백신접종, 성인 80%-고령층 90% 이상 돼야"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698654 위드 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erene (고요한) [내부링크]

serene 뜻을 설명하기 전에 단어 철자 배열이 흔한 것 같지 않아서, 발음부터 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serene - American English (8초) https://youtu.be/dBkQPLjQmIU 뜻이 "고요한, 평화로운, 조용한"이..

8월 25일자 기준으로 COVID 현황 한번 봤습니다. [내부링크]

델타변이가 확대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백신 보급도 70%가 넘었고, 솔직히 사회적인 분위기도 그렇고, 어느 순간부터 연방 브리핑도 없어지고 해서, 신경을 크게 쓰진 않았던 COVID 현황을 오늘 한번 봤습니다. 사..

총선이 진행되는 중에 벌어지는 이상한 일들 ... [내부링크]

되느ㄴ캐나다는 현재 연방 총선이 진행 중입니다. 단순히 minority 집권당에서 majority 집권당이 되기 위해, 팬데믹 중에 현 집권당이 2년을 그냥 더 집권할 수 있는데도 실시하기로 결정한 선거가 진행 중입니다..

북미 주요 항공사들이 백신 의무화를 속속 도입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United Airlins, Delta Air Lines, Air Canada 등 북미를 대표하는 주요 항공사들이 직원들에게 백신 접종을 의무화했습니다. Air Canada mandates COVID-19 vaccination for all employees https://financ..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have someone's blood on your hands (~의 죽음에 대한 책임이 있다) [내부링크]

have someone's blood on your hands someone 대신에 somebody를 써서 사전에 나오기도 하는 표현인데요. 뜻은 직역하면 "손에 ~의 피를 묻히다"라는 의미지만, 실제로는 "~의 죽음에 대한 책임이 있다"라는..

현재 아프카니스탄 상황에서 탈레반이 주도권을 쥔 듯한 느낌입니다. [내부링크]

아직도 카불 공항으로 가기 위한 사투와 공항에서의 상황, 그리고 아직 남겨져 있는 사람들의 상황 모두 좋지 않다고 합니다. G7 미팅에서 대부분의 국가 정상들이 철수 기한을 8월 31일로 되어있는 것을 뒤로 미..

트럼프가 지지자들에게 백신 접종 받으라고 말했다가 야유를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트럼프가 알라바마에서 유세를 가졌습니다. 정권이 바뀌고 난 뒤에 구호도 "SAVE AMERICA"로 바뀌었네요.^^ 지지자들에게 개개인의 자유를 전적으로 지지하지만, 백신은 맞으라고 말했습니다. 지지자들에게 야유..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on a roll (승운을 타서) [내부링크]

on a roll 네이버에 보면 " (도박에서) 계속 이겨, 승운을 타서; 순조롭게"라는 뜻으로 be 동사와 함께 쓰여서 "be on roll"이라고 하면 "승승장구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뜻 설명하면서도 기분이 좋아..

(환율 이야기) 달러가 25% 하락하고, 결국 기축 통화 지위를 잃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사실 달러의 붕괴, 기축 통화 지위 상실 등의 이야기는 워낙 많이 떠돌고 있는 이야기이긴 합니다. 화폐 전쟁을 다룬 책들을 포함해서 많은 유투브 인터뷰에도 유사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내용을 들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으로 Lockdown 보다는 위드 코로나를 택하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BC 주에서 수요일부터 12세 이상인 사람에 대해 실내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다시 의무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BC 주는 작년 11월에 시작해서 금년 6월까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었고, 7월에 reope..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way (영향을 미치다) [내부링크]

sway sway의 주된 뜻은 "흔들리다, 흔들다"입니다. 즉, 영어로 "move or cause to move slowly or rhythmically backward and forward or from side to side."라고 설명되기도 합니다. 또한 이런 뜻이 사람에게..

(금 투자) 금 가격이 달러 약세에 힘입어 단기 하락폭을 회복했습니다. [내부링크]

8월 시작하면서 계절적 요인을 들면서 많은 전문가들이 8월의 금가격을 밝게 전망했지만, 8월 7일이었나요. 미국 7월 고용 보고서가 나오면서 금가격은 잘 지켜오던 $1,800대를 무참하게 깨고 폭락했었습니다. 202..

뉴욕시가 모든 교직원들은 백신을 접종 받아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아이들의 학교 개학이 불과 몇주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 어린이들을 위한 COVID 백신은 개발되지 않은 상황이어서 아이들의 안전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안전한 개학을 위해서 학교의 ventilation 시설 등..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uproot (오래 살던 곳에서 떠나다) [내부링크]

uproot 원래 뜻은 "(나무·화초 등을) 뿌리째 뽑다"라는 뜻인데, 구글에는 "pull (something, especially a tree or plant) out of the ground."라고 나옵니다. 사실 단어 속에 root가 들어있는 것을 보면 쉽게..

(환율 이야기) 최근 원화 움직임과 달러 인덱스를 한번 들여다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한국에서도 환율이 1달러당 1,200원을 넘어설 지를 두고 많은 우려가 되면서 환율이야기가 많이 되었던 것 같아서 달러와 원환 간의 환율도 한번 봤습니다. 1,200원을 넘기면 외국인 매도세가 더 세질 것이고..

(미국 주식 이야기) Airbnb에서 아프카니스탄 난민들에게 무료로 숙박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1월부터 아프카니스탄 내에서 자신이 사는 곳을 떠나 떠도는 사람이 270,000명이고, 현재까지 총 3백 5십만명이 유사한 상황인 가운데, 미국을 비롯한 아프카니스칸 전 참전 동맹군들의 철수 및 자국민 구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tem (저지하다) [내부링크]

stem 가장 흔한 뜻으로는 식물의 "줄기"를 의미하는 것을 많이 쓰이지만, 아마 뉴스에는 뭔가를 "저지하다, 막다"라는 뜻으로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물론 황우석 박사가 한창 줄기세포로 명성을 날릴 때는 stem..

조국 전 장관 딸의 부산대학교 의전원 입학이 취소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의 항소심에서 딸의 입시비리 관련 사항들이 유죄로 판결나면서 관심을 끌었던 딸의 부산대학교 의전원 입학 취소 여부가 결국 취소 쪽으로 발표되었습니다. [2보] "조국 전 ..

백신 부스터샷 (booster shot)이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이스라엘에서는 최근에 고령층과 젊은층 모두 면역력이 약화되었고, 돌파 감염을 겪은 사람 중에 병세가 심했던 사람들이 주로 60대 이상 또는 기저질환이 있었던 사람이라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boos..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ain (고통스럽게 하다) [내부링크]

pain 너무 쉬운 단어인데, 왜 올렸나 싶으실 수 있을텐데요. 소개하려고 하는 것인 pain이 동사로도 쓰인다는 것입니다. 영어를 하다보면, 우리가 원어민보다 문장이 길어지는 원인 중의 하나가 명사로 주로 쓰..

CNBC의 미 달러 환율 전망입니다.(ft. 기술적 분석) [내부링크]

최근 한국에서는 환율 급변으로 환율 관련 뉴스가 많이 나오던데요. 한국 원화 대비 미국 달러 환율은 아니지만, 미국 입장에서 US 달러 환율 그리고 Emerging Market의 currency에 대한 전망을 CNBC에서 다뤘습니..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utility (헛됨) [내부링크]

futility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Futility (17초) https://youtu.be/PFWRyD1hgmo How to Pronounce Futility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Futility youtu.be "헛됨, 공허"라는..

탈레반에서 벗어날 수만 있다면 ... [내부링크]

아프카니스탄 사람들이 탈레반을 피해 카불을 탈출하는 상황을 보도한 미국 NBC 뉴스 두개 클립니다. 첫번째 클립은 공항 바깥 쪽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하얀 옷에 무장한 탈레반의 모습과 곳곳에 체크포인트가 생..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hammer out (머리를 짜서 생각해 내다) [내부링크]

hammer out "머리를 짜서 생각해 내다, (토의하여 문제를) 타결하다"라는 뜻입니다. 둘 중의 어떤 뜻이면 뭔가 결론을 낸다는 의미로 생각됩니다. 영어 설명이 훨씬 와닿는데요, "laboriously work out the detai..

미국이 캐나다인 입국 제한 조치를 1개월 연장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과 캐나다 정부는 non-essential 목적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에 대한 육로 입국을 통제해왔는데요. 지난 8월 9일에 캐나다로 입국하는 미국인에 대해서는 백신 접종과 Test 증명 등 몇가지 조건을 전제로 해제되..

아프카니스탄 통역사의 절규 [내부링크]

아프카니스탄을 탈레반이 완전히 점령한 후 탈출이 계속되고 있지만, 탈레반의 저지로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아프카니스탄에서 미국 동맹군을 도와 통역사로 일을 했던 Maryam Sahar라는 사람이 공개적으로 트..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off base (완전히 틀린) [내부링크]

off base 야구에서 유래한 표현이라고 하는데요. 주자가 base에서 떨어져있으면 아웃당하는 것에서 의미가 나왔다고 합니다. 즉, "완전히 틀린"이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not being in agreement with what..

(미국 주식 이야기) 아마존(Amazon)이 오프라인 백화점 사업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eCommerce의 최강자 아마존(Amazon)이 서점, Grocery Store, cashless 편의점 등을 Open하면서 오프라인으로의 확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에 백화점 같은 사업도 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

미국은 왜 오사마 빈 라덴을 죽였을 때 아프카니스탄을 떠나지 않았을까요. [내부링크]

미국의 아프카니스탄 철군으로 탈레반이 다시 돌아오고, 연일 긴장되고, 비극적인 장면들이 현지발로 보도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철군의 주요 이유로 미국이 아프카니스탄을 침공하게 된 대테러 전쟁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debacle (대실패) [내부링크]

debacle 미국의 아프카니스탄 철수를 두고 최근에 뉴스에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뜻은 "대실패, 큰 낭패"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a fiasco" 또는 "a sudden and ignominious failure..

보수당이 낙태 문제에 대해 "balanced approach"를 제시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캐나다 총선에서 낙태를 이슈화해서 톡톡히 재미를 봤던 자유당에서 다시 보수당의 리더인 에린 오툴(Erin O'Toole)낙태 문제에 대한 입장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지난 총선 때 보수당 리더였던 앤드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draconian (가혹한) [내부링크]

draconian "매우 엄격한, 가혹한"이라는 뜻의 단어입니다. 엄격한 것까지는 다소 중립적인 의미이지만, "매우"가 붙으면 정도가 지나친 걸로 받아들여져서 부정적으로 들립니다. "가혹한"이라는 단어는 자체가 "..

(미국 주식 이야기) Palantir Technologies Inc가 금(Gold)를 매입하고, 대금 결제도 금으로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금 투자 참고) [내부링크]

 Data analytics software 회사인 Palantir가 지난 8월에 $50.7 million 어치의 gold bars 구입했다고 최근 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Palantir buys $50 million worth of gold bars in August..

탈레반(The Taliban), 그들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미국이 아프카니스탄을 떠나면서 아프카니스탄은 탈레반 치하로 다시 들어갔습니다. 사실 그들의 치하로 다시 들어간 것도 놀랍지만, 탈레반이 아프카니스탄 정부에게 항복을 받아내고, 다시 정권을 잡아낸 속도가..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outpour (뿜어내다) [내부링크]

outpour 원래 많이 쓰는 뜻으로는 "흘러 나오다"가 있지만, 뉴스에서는 "뿜어내다, 쏟아져 나오다"라는 뜻으로 더 자주 만나는 듯 합니다. "봇물(이) 터지다"라는 느낌이 좀 들어있는 듯하기도 합니다. 뉴스이다..

Tesla(테슬라) autopilot 사고들에 대해 미정부가 공식적으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정부에서 고속도로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the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NHTSA)라는 곳에서 현재 Tesla의 전체 모델에 대해 autopilot 기능을 조사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U...

FED가 이르면 9월에 Tapering(테이퍼링)을 발표할 거라는 전망입니다. [내부링크]

시장의 관심은 8월말에 있을 잭슨홀 미팅에 있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거기에서 기준 금리 인상이나 Tapering에 대한 어떤 시그널이나 발표가 있을 지에 관심이 가는데요. CNBC에서 FED를 전담(??)하고 있는 Steve..

최근 COVID 상황 비교입니다. (미국, 영국, 캐나다) (2021년 8월 15일) [내부링크]

지난 4월에 미국, 영국, 캐나다 3국의 확진자 발생 현황을 비교한 글을 두개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21.04.02 -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 일일 신규 확진자 발생 추이를 미국, 영국과 비교해봤습니다. 2021.04..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ummel (계속 치다) [내부링크]

pummel 네이버에 보면 "(특히 주먹으로) 계속 치다[때리다]"라는 뜻으로 설명되어있는 단어입니다. 구글에도 같은 뜻으로 "strike repeatedly with the fists."라고 나와있습니다. 양쪽 설명 속에 모두 주먹이 있..

여행 업계의 델타 변이 영향에 대한 Interview입니다. [내부링크]

Reopen이 진행되면서 주가도 회복을 보이던 미국 여행 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델타 변이 확산 우려에 주춤한 가운데 U.S. Travel Association CEO인 Roger Dow가 델타 변이가 여행업계 미치고 있는 영향에 대해 CNB..

구글에서 재택근무를 택하는 직원은 임금을 삭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팬데믹으로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심지어 기존 근무지보다 먼 근교로 주거지를 아예 옮겨버린 사람들도 다수 있어서, 근교의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기도 했었습니다. 구글에서 이런 경우에 팬데믹 이후..

금에 대해 부정적인 뉴스가 급증해서 뉴스와 관전 Point를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에 금에 대한 긍정적인 뉴스가 많이 나온다고 올렸었는데요. 하지만, 그 직후에 미국 7월 고용 보고서에서 시장에서 예상한 것보다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연준의 Tapering 우려..

세상에서 제일 추운 곳, 시베리아가 불타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러시아의 시베리아라고 하면, 엄청 추운 곳이라고만 알고 있었습니다. 실제 뉴스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추운 곳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곳의 여름에 올해는 Heat wave가 닥쳤습니다. 그리고 기후 변화에 따른 자..

(미국 주식 이야기) Beyond Meat의 Meatless pepperoni가 Pizza Hut의 Topping 으로 추가됩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에 가이든스 조정으로 주가 폭락을 보여줬던 Beyond Meat의 Meatless pepperoni가 Pizza Hut의 Topping option 으로 들어가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Pizza Hut의 Parent company인 Yum Brands 관심있는 분..

미국 부채 한도(debt ceiling) 문제는 9월 중순에나 가야 해결될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2019년 7월에 2년간 유예되었던 미국 부채 한도(debt ceiling) 관련 문제가 Yellen 재무 장관의 해결 촉구에도 불구하고, 시한인 7월 31일을 넘겼습니다. 지금은 미재무부가 임시로 “emergency measures” 를 동..

Barrick Gold(배릭골드)가 2분기에 생산 감소에도 불구하고, 이익이 개선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Barrick Gold가 전년 동기 대비 금 생산과 매출은 다소 줄었지만, 이익은 늘어난 20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Barrick Gold reports increased profit, sees only modest effects from inflatio..

개학을 앞두고 교사들에 대한 백신접종 의무화 논란이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갈 날이 이제 한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작년 개학 때와는 달리 백신이 많이 보급된 상황이고, 실제 COVID 확진자도 그리 많이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Delta Variant (델타..

Supply chain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중고차 가격 급등 문제는 계속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COVID가 창궐했던 작년 봄에 방송에서 COVID로 중고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뉴스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이유는 COVID로 사람들이 대중교통 이용을 꺼리고, 재택근무의 증가로 도심에서의 운전과 주차가..

내일부터 시작되는 국경 재개방 조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내일 (8월 9일 월요일)부터 미국에 거주하거나 미국을 통해 들어오는 non-essential 여행객들의 입국이 허용되고 14일 간의 자가격리를 면제 받습니다. 물론 아직은 백신 접종을 입국 14일 이전까지 완료한 여행..

오늘 금가격(Gold price) 폭락으로 금가격 결정과 관련해서 한번 봤습니다. (금투자 참고) [내부링크]

8월에 금가격이 오를거라는 여러 방송의 뿜뿌질이 심할 때 조심해야한다고 했었는데요. 오늘 시장 예측치를 상회하는 7월 미국의 일자리 창출 결과가 발표되자, 금가격이 급락했습니다. 맨오른쪽에 폭락의 흔적이..

7월 미국 고용 상황이 예상치를 웃도는 수준으로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이달 8월 26일로 예정된 FED의 the Jackson Hole Symposium을 앞둔 시점의 마지막 발표로 주목받았던 7월 미국 고용 현황이 드디어 발표되었습니다. July jobs report: Economy adds back 943,000 payroll..

Jim Cramer가 시장이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지만 여전히 싼 주식이 있다고 했습니다. [내부링크]

S&P가 사상 최고가를 거듭 달성하고 있는 가운데, Jim Cramer가 오늘 Mad Money 시간에 여전히 싼 종목들이 있다고 하면서 몇개 추천을 했습니다. Cramer’s list of cheap stocks to buy in a market t..

(미국 주식 이야기) Beyond Meat이 2021년 Q2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Beyond Meat이 2021년 Q2실적을 발표했습니다. Revenue는 31.88%나 개선된 실적이었지만, 순손실을 기록하면서 시장 예상치를 못 따라줬습니다. 거기에다 시장 기대치보다 낮은 Q3 가이든스를 제시해서 장마감 후..

Andre De Grasse가 육상 200 미터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단거리 육상 선수라고 하면 1988년 서울 올림픽 육상 100 미터에서 당시 최고의 스타 칼 루이스(Carl Lewis)를 이기고 금메달을 땄다가 도핑 검사에 걸려서 메달을 박탈 당했던 벤 존슨(Ben Johnson)이 떠..

CNBC Jim Cramer도 8월에 금 가격(Gold Price) 전망을 밝게 봤습니다. (금투자 참고) [내부링크]

Jim Cramer도 여름의 마지막 달인 8월에 금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그가 제시한 금 가격이 상승할 거라고 한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번째로 계절성입니다. 역대 8월이면 금가격이 올랐었..

지난 7월 미국 고용 시장 관련 Data가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ADP에서 7월 미국 민간 부문 고용 Data가 나왔습니다. ADP Data에 따르면 시장의 예측치였던 653,000의 절반 정도인 330,000의 고용 개선에 그쳤다는 것인데요. Data를 보면 Re-opening 관련한 섹터를 제외하면..

중국이 델타 변이 확산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최근 중국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조짐이 보이자 중국 당국이 항공편, 기차편, 그리고 장거리 버스 운항을 중단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는 등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야후 뉴스) 코로나 바이..

(미국 주식 이야기) GM이 실적 예상치를 하회했지만, 2021년 전체 전망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내부링크]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괴롭히고 있는 자동차용 반도체 부족사태를 GM도 피해가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GM은 반도체 부족에 따른 멕시코 공장과 미시건 공장의 잠정 가동 중단과 LG 화학 배터리 결함으로 인한 전..

CNBC에서 보도한 금 가격(Gold price) 전망과 금 투자(Gold investment) 전략입니다. (금 투자 참고) [내부링크]

최근 금 가격에 대한 전망을 밝게 보는 기사가 자주 보이곤 하는데요. 주요 경제 방송에서까지 금가격 전망을 밝게 보는 경우가 종종 보이고 있습니다. CNBC 7월 30일자 방송에서 Chart Master로 불리는 Carter..

[캐드추천] 캐나다 마피아 이야기2_Bad Blood2 [내부링크]

캐나다 마피아 이야기를 그린 Bad Blood Season 2입니다. 일반적으로 Season 2가 Season 1 보다 재밌는 경우를 별로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이 시리즈는 Season 1보다 Season 2를 훨씬 재밌게 봤습니다. 특히,..

비트코인과 금에 대한 끝장 토론 (ft. Michael Saylor, Frank Giustra) Full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4월에 Stansberry Research라는 곳에서 MicroStrategy의 CEO인 Michael Saylor와 Gold financier의 Frank Giustra를 초대해서 Bitcoin과 Gold에 대해 끝장 토론 (??)을 주최했습니다. 평소 여러 인터뷰..

이번 올림픽 메달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수여되는 메달에 대해서 재밌는 기사가 하나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우선은 메달 성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금메달에 실제 금은 1.2%가 들어있고, 98.8%가 은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여자 축구가 미국을 이기고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에서 느낀 것 중의 하나가, 세계 선수권이나 올림픽에서 가장 비중있는 구기 종목이라면 아마도 동계 올림픽에는 미국과 캐나다의 남자 하키 경기이고, 하계 올림픽에는 미국과 캐나다의 여자 축구 경기인..

요즘 inflation(인플레이션)이 화두입니다. [내부링크]

미국 경제에서 최근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 중의 하나가 바로 inflation입니다. Inflation은 그 발생여부, 발생정도, 발생양상, 지속기간 등에 따라 시장에 미치는 영향의 방향이나 정도가 달라서 관심을 가질 수..

팬데믹 지원책들이 10월 23일로 연장되었습니다. [내부링크]

Dr Tam의 4차 wave 언급과 함께 재무 장관이자 Deputy Prime Minister인 Chrystia Freeland가 나와서 9월 23일에 마무리되기로 되어있던 팬데믹 지원책들을 10월 23일까지 1개월 더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해..

Delta Variant (델타 변이)가 주도(??)하는 4차 웨이브로 향해 가고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연방 정부의 Top Doctor인 Dr. Tam이 캐나다가 4차 웨이브로 향해 가고 있으며, 4차 웨이브의 정도는 백신 접종율에 달려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정부의 modelling에 근거한 이야기인데요. 물론 현재 이야..

저녁 산책길에 본 옥빌 하버 풍경 [내부링크]

어제는 산책 나갔다가 평소에 앉기 힘든 의자가 빈자리가 나서 앉았다가, 저녁 9시까지 바람이 너무 시원하고 좋아서 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9시 무렵에 가로등에 불이 하나씩 들어오는 옥빌 하버의 풍경이 너..

[캐드추천] 캐나다 마피아 이야기 _ Bad Blood [내부링크]

2019년 1월 30일에 캐나다 온타리오주 해밀턴에서 폭력 집단의 두목 아들이 자기 아버지가 소유한 집에서 총에 맞아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사망한 사람은 해밀턴 지역 3대 마피아 중의 하나인 Luppino 패밀..

(캐나다 주식 이야기) Inter Pipeline이 결국 Brookfield의 인수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전격적인 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 LP의 적대적 M&A 제안으로 시작된 Inter Pipeline의 인수전이 마무리 단계로 접어드는 것 같습니다. Pembina Pipeline의 우호적인 M&A 제안과 Inter Pipeline에서 B..

도쿄 올림픽에서 현재까지 선전하고 있는 캐나다 선수들 경기 모습입니다. [내부링크]

첫번째 금메달은 수영에서 나왔습니다. 지난 번 리우 올림픽 때부터 캐나다가 수영에서 상승세를 타는 모습이어서 기대를 많이했었는데, 역시나 였네요. Maggie Mac Neil 선수가 자기가 1등을 한 지도 모르고,..

12세 이상의 전체 국민이 완전히 접종받을 수 있을 만큼의 백신이 확보되었습니다. [내부링크]

현재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는 연령은 12세 이상입니다. 그 기준으로 현재 캐나다에 살고 있는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총 인구 약3천 3백만명이 2회 접종 받을 수 있는 백신 수량이 누적 기준으로 캐나다로..

김경수 경남 지사가 구속 수감되었습니다. [내부링크]

김경수 경남 지사가 드루킹 댓글 여론 조작 혐의로 유죄를 선고 받고, 결국 구속 수감되었습니다. 그는 억울하다고 했고, 재판부가 진실을 파헤치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진실은 언젠가는 제자리로 돌아온..

무더위로 없어진 입맛을 살리기 위한 집밥 요리 - 간장 새우 [내부링크]

엄청 더운 날의 연속입니다. 제가 입맛이 없어질 정도의 날씨는 정말 처음같습니다.ㅠㅠ 어제 새우를 사다가 간장새우를 만들어었습니다. 사실 첨 만들어봤습니다. 하도 밥도둑이라길래요 ... 만드는 것은 정말..

(가상화폐 이야기) 비트코인이 중요한 Rebound를 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오랫만에 비트코인 관련 글입니다. 비트코인이 5월 중순에 하락한 이후에 약 2개월 반 정도 $30,000 ~ $40,000 사이에 갇혀 있는데요. 지난 19일에 $30,000선을 잠시 하회했다가, 20일을 기점으로 돌아서더니, 최..

올림픽 메달 집계 방식의 차이를 보고 [내부링크]

올림픽 경기를 보다보면, 동메달이나 은메달을 따고도 무척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무척 실망하는 모습을 보기도 합니다. 특히나 어렸을 때부터 한국의 올림픽 중계에 익숙한 사람으로서는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오늘도 이곳에서 좀 멍 때리다가 왔습니다. [내부링크]

가끔 가서 멍 때리다가 오는 곳에 오늘도 가서 몇 시간 멍 때리고 왔습니다. 옆에 멍멍이도 데리고 갔습니다.ㅋㅋ 사진기를 돌려서 찍으면 경치가 더 좋은 샷도 나오지만, 오늘 제가 멍 때린 각도는 온타리오 호..

(캐나다 주식 이야기) 에어 캐나다(Air Canada)에서 20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작년 COVID로 직격탄을 맞았던 Air Canada에서 20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미국에서 에어라인 회사들이 급격히 실적을 회복하는 것을 봐왔기 때문에 에어 캐나다 실적도 기대가 클 수는 있지만, 아직 캐..

7월 22일 백신 접종 현황입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백신 접종 현황입니다. 1차 접종율이 70%를 넘었고, 2차 접종율은 52.85%입니다. Top Doctor가 내세웠던 Reopen 조건 기준이었던 1차 접종 75%, 2차 접종 25%를 기준으로 보면, 1차 접종은 다소 모자라..

"델타 변이 (Delta Variant)냐 백신 (Vaccine)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내부링크]

델타 변이가 급속도로 퍼지더니 이제 신규 감염자의 대부분이 델타 변이 감염이라고 합니다. 문제는 델타변이에 감염된 사람 중에 백신을 이미 접종 받은 사람이 걸리는 소위 "돌파 감염"의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캐나다 주식 이야기) Barrick Gold(배릭골드)에서 2분기 생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Mining 회사들이 재무 실적을 발표하기 전에 생산 실적들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 Kirkland Lake Gold 대폭 증산된 생산 실적을 발표했었습니다. (캐나다 주식 이야기) Kirkland Lake Gold Ltd에서 2분기..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eter out (점차 작아지다) [내부링크]

peter out 개인적으로 흔히 본 표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며칠 전에 아래 예문에 있는 Belski의 인터뷰에서 첨 들었으니깐요. ㅠㅠ peter라는 단어가 워낙 사람 이름으로 많이 쓰여서 눈에 잘 안들오는 표현일 수..

UAE와 사우디의 합의로 전체 OPEC+ 합의가 임박하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UAE의 생산 감축 base에 대한 이의 제기로 합의가 무산되었던 OPEC+ 합의가 곧 이뤄질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지난 회의에서 합의 불발 뒤에 UAE와 사우디가 계속 협의를 해왔었는데요. UAE의 생산 감축 Base를..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ear out (증명하다) [내부링크]

bear out 이런 표현을 마주치면 아직도 영어 공부가 너무 안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제 쓰이는 걸 별로 본 적도 없고, 알았더라도 제가 직접 쓰지는 못할 것 같은데, 현지인들은 아무렇지도 않..

관심을 모았던 미국 6월 소비자 물가 지수가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6월 한달 동안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CPI)가 0.9% 올랐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예상치였던 0.5%의 거의 두배 가까운 상승률입니다. 작년 동기 대비해서도 5.4%나 올랐고, 특히 많이 오른 유가와 식품 가격을..

(캐나다 주식 이야기) Keg Royalties Income Fund에서 배당 (Distribution)을 두배로 올렸습니다. [내부링크]

Steakhouse로 유명한 THE KEG를 운영하는 Keg Royalties Income Fund에서 일반 corporation의 배당(Dividend)에 해당하는 Distribution을 2배로 올렸습니다. (주당 $0.035 -> 주당 $0.07) Pandemic 이전에 지급..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lat out (죽어라고) [내부링크]

flat out 영어를 읽거나 듣다보면, 한국말과 찰떡같이 딱 맞아떨어진다는 느낌의 표현을 가끔 봅니다. 미국에서 학교 다닐 때 주말에 애들 축구하는 것을 보고 있는데, 한쪽팀이 한참 밀리고 있었고, 크게 힘을 내..

(캐나다 주식 이야기) Popeyes가 신규 치킨 너겟 메뉴 출시를 앞두고 6개월째 냉동 닭고기 재고를 쌓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2019년에 Fried chicken을 넣은 치킨 샌드위치를 출시해서 대박을 터트렸던 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Inc. 소속의 치킨 프랜차이즈 Popeyes가 이번에는 치킨 너겟 메뉴를 만들어서 텍사스와 덴버지역에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uddy the waters (상황을 헷갈리게 만들다) [내부링크]

muddy the waters 사실 영어 뉴스를 보다가 보면 꼭 공부를 하지 않았던 단어라도 보면 대충 느낌이 오는 단어가 있는데요. muddy 처럼 그 단어의 일부 또는 다른 파생형 단어인 mud라는 단어를 알고 있고, 문..

(캐나다 주식 이야기) 이번 금요일에 11개의 Great Canadian Gaming 카지노가 reopen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주 금요일에 온타리오주에서 11개의 카지노가 reopen합니다. 이는 온타리오주가 Step 3로 규제가 낮아지면서 취해지는 조치인데요. 이미 British Columbia는 7월 1일, Nova Scotia 등에는 6월 16일에 reopen..

국제 보건 기구 (WHO)에서 백신을 섞어서 접종하는 것에 대한 Data가 제한적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내부링크]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백신 보급이 원할하지 않은 상황이 생겼을 때 부터 캐나다 정부 당국이나 백신 접종에 대한 자문을 하는 기구 등에서 백신의 종류를 섞어서 1차와 2차 접종을 조속히 하는 것을 권고해왔..

(캐나다 주식 이야기) Kirkland Lake Gold Ltd에서 2분기 생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들어서 1분기에 주요 금 생산 회사들의 생산 실적이 좋지 않아서, 2분기 생산 실적에 관심이 가고 있는 상황에서, Kirkland Lake Gold Ltd에서 2분기 생산 실적을 발표했니다. 실적이 꽤 좋게 나와서, 다..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induce (유발하다) [내부링크]

induce 여러 뜻이 있지만, 오늘 글에 포함할 뜻은 "유발하다, 초래하다"라는 뜻입니다. 특히, 어떤 정책이나 약물이 어떤 특정 결과를 나타낼 때 많이 쓰는 표현 같습니다. 구글에는 "bring about or give rise t..

내돈내산 한인업소 후기 - 부엉이 김치 (The Owl's Kimchi Korea) [내부링크]

내돈내산 한인업소 후기 2편으로 미시사가에 있는 "부엉이 김치 (The Owl's Kimchi Korea)"입니다. 김치를 담그기 힘들 때 가끔 사먹으러 가는 곳인데요. 아무래도 마트에서 구매를 하면 가격대비 양이 적어 넉넉..

내돈내산 한인업소 후기 - 5 & 10 Auto Repair (자동차 정비) [내부링크]

다른 블로그들을 보면 내돈내산, 내돈내먹 후기 등이 많은 것 같아서 저도 한번 짧게 올려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편으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온타리오 런던에 있는 자동차 정비 업소 "5 & 10 Auto Repair"입니다..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1집 공유 [내부링크]

지금까지 써온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글 중 1편부터 100편까지의 글을 모아서 1집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허접한 글들이지만,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onfound (틀렸음을 입증하다) [내부링크]

confound "어떤 이론이나 주장이 틀렸다는 것을 입증하다"라는 뜻으로 "어떤사람을 당혹하게 만들다"는 뜻도 가지고 있는 단어(유사어: baffle)입니다. 구글 정의와 영영 사전 정의를 찾아보면 주로 두번째 뜻..

6월에 230,700개의 일자리가 늘었습니다. [내부링크]

3차 wave로 인한 Lockdown으로 주춤했던 일자리 회복이 Lockdown이 조금씩 해제되면서 lockdown으로 인해 피해가 컸던 직종을 중심으로 다시 일자리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회복 속도도 당초 175,000개의..

뉴스로 영어공부하기: floor (어안이 벙벙하게 만들다) [내부링크]

floor 워낙 "바닥"이라는 뜻으로 많이 쓰이고, 캐나다에서는 살 곳을 정하기 위해 집을 보러 다니면서 바닥을 보고 나무냐 카펫이냐 등등 이야기를 많이 해서 floor 라고 하면 더더욱 "바닥"이란 뜻만 생각하게..

Jody Wilson-Raybould가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내부링크]

트뤼도 정권의 최대 스캔들 중의 하나였던 SNC 스캔들의 주인공 Jody Wilson-Raybould는 결국 자유당에서 축출되었었는데요. 그 뒤로 무소속으로 당선되어서 의정활동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법무부 장관겸..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oribund (빈사상태의) [내부링크]

moribund "소멸 직전의, 빈사 상태의"라는 뜻으로 망하기 직전이거나, 생명이 끝나기 직전이라는 뜻의 단어입니다. 구글에는 이 표현이 사람에 적용될 경우와 사물에 적용될 경우를 나눠놨습니다. 사람에 적용될..

끝까지 지켜봐야겠지만, 한국이 이번 군장성의 부하 직원 성추행에 대한 대응에서 큰 차이를 보여줬습니다. [내부링크]

늘 느끼지만 한국과 캐나다가 굉장히 다른 듯하면서 닮았고, 닮은 듯하면서 다른 것 같습니다. 군대내의 성추행, 성폭행 등의 문화가 양국에서 연이어 터져나왔고, 양국 모두 수사나 조사가 지지부진하여 2차 가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ake a hit (타격을 입다) [내부링크]

take a hit COVID 발생 이후에 경제적으로 큰 피해나 손실을 입은 산업이나 기업을 이야기할 때 뉴스에 부쩍 많이 등장했던 표현으로 "타격을 입다"는 뜻입니다. 구글에는 "To suffer heavy losses or be badly..

(캐나다 주식 이야기) West Fraser Timber에서 대규모 자사주 매입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Lumber 가격이 급락하긴 했지만 아직 예전에 비해 고가인 가운데 작년의 Lumber 가격 급등으로 혜택을 본 Lumber 회사들의 배당증액, 자사주 매입 등의 발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West Fraser Timbe..

한국 신규 확진자가 캐나다보다 훨씬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한국은 괜찮으려니 하고 한동안 안보고 있었는데, 최근 확진자가 델타 변이로 인해 급증해버렸네요. 6월말부터 일일 신규 확진자가 700명대로 비교적 높게 나오더니, 하루이긴 하지만 어제 갑자기 1,212명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jack up (올리다) [내부링크]

jack up "어떤 것을 올리다"라는 뜻으로 쓰이는 표현으로 자동차 정비를 위해 차를 들어올릴 때 많이 쓰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경제 뉴스 상에서는 "가격을 인상하다"라는 뜻으로 많이 쓰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

통삼겹을 요리하는 방법 두가지: 냄비 vs. 오븐 [내부링크]

통삽겹을 그냥 살짝 얼렸다가, 두툼하게 잘라서 구워먹었고, 곁에 바삭하게 만드는 것은 집에서 할 엄두를 못 내었는데요. 우연히 냄비를 이용하는 방법과 오븐을 이용하는 방법 두가지를 찾았습니다. 공통점이..

선거용 선심공세로 의심되는 일이 계속되는 가운데, 집권여당의 압승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집권당과 정부는 지금 완전히 선거 분위기입니다. 연일 선거용 공약으로 의심되는 지역 사업 관련한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제 느낌에는 지난 온타리오주 집권당이었던 자유당이 선거 발표 전후에 했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eticulously (꼼꼼하게) [내부링크]

meticulously "꼼꼼한, 세심한"이라는 meticulous 단어의 부사형으로 "꼼꼼하게"라는 뜻의 단어입니다. 구글에 "in a way that shows great attention to detail; very thoroughly."라는 같은 뜻으로 설명이 되..

공석인 Governor General 자리에 원주민 출신이 처음으로 지명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작년에 여러가지 추문으로 시작된 당시 Governor General인 Julie Payette에 대한 조사가 끝나고, 지난 1월에 결국 Julie Payette는 Governor general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이후에 Governor General 자리는 대..

미국 콘도 붕괴 현장에서 캐나다인 사체가 발견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6월 24일에 미국 플로리다에서 콘도 (아파트)가 붕괴하는 일이 발생했고. 벌써 12일이 지나가고 있어서 생존자가 나올 가능성이 점점 낮아져가고 있습니다. 플로리다는 캐나다인들이 많이 가는 곳이라 캐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acial profiling (인종 프로파일링) [내부링크]

racial profiling 사법 집행에서의 인종 차별 문제를 다룰 때 정말 많이 나오는 표현으로 "피부색, 인종 등을 기반으로 용의자를 추적하는 수사 기법"을 의미합니다. 위키피디아에서는 "the practice by law enfo..

최초 백신 접종자가 사망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에서 작년 12월 4일에 최초로 COVID 백신을 접종받으신 할머니가 사망하셨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향년 89세라고 합니다. 참고로 퀘벡의 Long-term care에서 거주하시는 Gisele Levesque께서 당시에 접종..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lutter (어수선하게 채우다) [내부링크]

clutter "잡동사니들로 어수선하게 너무 많이 채우다"라는 뜻으로 뭔가 messy하게 만들다는 의미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구글에는 "crowd (something) untidily", 또는 명사로는 "a collection of things lying..

어느 백신을 맞았냐에 따라 자가격리 면제가 결정되는 것에 대한 논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정부에서 내일부터 캐나다 정부가 승인한 백신을 fully 접종 받은 사람은 입국 시에 자가격리를 면제해주겠다고 발표한 것을 두고 논란이 있는 듯 합니다. 우선 캐나다 정부가 승인한 백신은 Pfizer-BioNt..

내일 월요일부터 국경이 드디어 조금씩 개방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16개월 동안이나 엄격하게 통제되었던 캐나다 국경이 내일 월요일부터 Fully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에 한해서 개방됩니다. 즉, 1차, 2차 백신을 모두 접종 받은 사람은 육로로 들어와서 14일 자가 격리를 하지..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ersecute (박해하다) [내부링크]

persecute (명사형: persecution - 박해) "박해하다"는 뜻으로 특히 인종이나, 종교, 정치 등의 이유로 괴롭히고, 못살게 구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글에는 "subject (someone) to hostility and ill-treatment,..

Residential school 관련해서 카톨릭에 대한 종교 탄압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교한 대주교(archbishop)가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Residential school이 있던 자리에서 연속으로 indigenous 어린이들이 매장된 묘비없는 묘들이 무더기로 발견되어서 천주교에 대한 비난이 높아져가고, 교황의 사과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요. 이런..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hoard (비축하다) [내부링크]

hoard "비축하다, 저장하다"는 뜻으로 네이버에는 "특히 비밀리에 많은 돈, 식품, 귀중품 등을 비축하다."로 나와있습니다. 이 단어는 사실 COVID 초기에 화장지, 생수 등을 "사재기"하는 행위를 설명할 때 많..

UAE의 생산 Quota 증가 요구로 OPEC+ 회의가 진통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한동안 그나마 잘 진행되던 OPEC+ 회의에 UAE가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한참 OPEC+가 진통을 겪을 때 돌파구를 찾는 회의에서 막판까지 멕시코가 문제였는데요. 이번에는 잘 나가고 있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ubdue (진압하다) [내부링크]

subdue "(감정을) 가라앉히다" 또는 "(감정을) 억누르다"라는 뜻과 "진압하다"는 뜻을 가진 표현인데요. 뉴스 속에는 "진압하다"는 뜻으로 은근히 많이 나오는 표현 중에 하나인데, 구글에는 "overcome, quieten,..

(백신 접종 현황)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이 30%를 넘었습니다. [내부링크]

7월 1일 기준 캐나다 백신 접종 현황입니다. (출처: CTV News) 1차 접종이라도 완료한 사람이 67.58%이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은 30.74%입니다. 2차 접종 기준으로는 연방의 Top doctor가 말한 Reopening..

원주민 아이들 시신이 매장된 묘비없는 묘(unmarked grave) 182 곳이 추가로 발견되었습니다. [내부링크]

B.C.주 Kamloops에서 215개의 원주민 아이들 사체가 매장된 묘비없는 묘(unmarked grave)가 발견된 이후 일주일만에 Saskatchewan에서 751개가 추가로 발견된 이후에 또 다시 182개가 추가로 B.C.주 Cranbrook에..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un-of-the-mill (지극히 평범한) [내부링크]

run-of-the-mill "매우, 지극히 평범한"이라는 뜻으로 그래서 크게 관심을 받지 못한다는 뜻으로 또는 "평균적인"이라는 뜻으로 뉴스에 가끔 나오는 듯 합니다. 구글에 보면 "lacking unusual or special aspect..

캐나다의 COVID 사망자가 공식 발표된 2만 6천여명이 아니라 5만 2천여명이라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일전에 자유당에서 SNC 스캔들 대응에 반대한다는 이유로 제명되었고, 지금은 Queen's 대학의 Health Science 학장으로 있는 의사 출신 Jane Philpott가 캐나다가 질병이 돌면 늘 사망자 집계가 정확하지 않는데,..

일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 때문에 employer들이 좌절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글 제목이 좀 웃기긴 하지만, 원 기사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전부터 있어왔던 이야기이긴 하지만, 본격적으로 Reopening을 하면서, 일을 구해서 일을 하기 보다는 최대한..

BC 주 버나비(Burnaby)에서 지난 24시간 동안 25명이 갑자기 사망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지난 24시간 동안 BC 주 버나비에서 25명이 급사했다고 합니다. 원인은 이상 고온 현상 때문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BC 주 한 도시에서만 발생한 사망자 통계이니, 주 전역이 Heat Wave를 경험하고 있는 BC 주 전..

송영길 대표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도전 선언에 대한 의견이 와닿습니다. [내부링크]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디어 대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수많은 사람이 그에게 선거 자체를 나오면 안된다고 하고, 일부는 막말로 부정적인 이야기만 하는 가운데 송영길 더불어 민주당 대표가 “윤 총장이..

요즘 선거가 부쩍 다가온 느낌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한국 정치도 그렇지만, 캐나다도 선거가 부쩍 다가온 느낌입니다. 오늘 지난 정권에서 환경부 장관을 하고, 이번 정권에서 Infrastructure 장관을 하고 있는 Catherine McKenna가 다음 선거 불출마를 선..

투자도서요약: 증권분석 (Security Analysis) 1부: 조사와 접근 방법 - 벤저민 그레이엄 (Benjamin Graham), 데이비드 도드 (David Dodd) [내부링크]

저에게 개인적으로 책의 난이도를 떠나서 딱 1권만 추천하라고 하면, 망설이지 않고 추천할 책은 "증권분석" 같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한다는 뜻은 아니고, 가장 먼저 제대로된 가치투자를 정리한 책이라는 생각이..

(캐나다 주식 이야기) 캐나다 구스가 동물 털 사용 중단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상표명에 캐나다라는 국가명이 들어있기도 하고, 추운 나라의 이미지에 맞는 의류로 캐나다 대표 의류 업체 중에 하나로 꼽히는 캐나다 구스가 올해 말까지 동물 털 구매를 중단하고, 내년 말까지 동물 털을 자사..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맥 (Part 2 - 05. 세력이 만드는 보조지표) - 민경인 [내부링크]

차트의 맥 Part 2의 마지막 다섯번째 요약입니다. 이전 요약본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Link 첨부드립니다.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맥 (Part 2 - 01. 세력이 만드는 캔들의 비밀) - 민경인 https://causinvestment..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맥 (Part 2 - 04. 세력이 만드는 추세와 패턴의 비밀) - 민경인 [내부링크]

차트의 맥 Part 2 네번째 요약입니다. 이전 요약본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Link 첨부드립니다.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맥 (Part 2 - 01. 세력이 만드는 캔들의 비밀) - 민경인 https://causinvestment.tistory.co..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맥 (Part 2 - 03. 이동평균선의 특급 비밀) - 민경인 [내부링크]

차트의 맥 Part 2 세번째 요약입니다. 이전 요약본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Link 첨부드립니다.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맥 (Part 2 - 01. 세력이 만드는 캔들의 비밀) - 민경인 https://causinvestment.tistory.co..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맥 (Part 2 - 02. 세력이 만드는 거래량과 매물대의 비밀) - 민경인 [내부링크]

차트의 맥 Part 2 두번째 요약입니다. 이전 요약본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Link 첨부드립니다.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맥 (Part 2 - 01. 세력이 만드는 캔들의 비밀) - 민경인 https://causinvestment.tistory.com..

이태석 신부님의 제자가 의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남수단에서 봉사활동 하시다가 암으로 선종하신 이태석 신부님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방송되었을 당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보고 눈물을 흘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민들레 국..

실질확진자가 1만명대 이하로 내려왔습니다. [내부링크]

3차 Wave가 진행되면서 한때 실질 확진자가 7-8만명대를 넘어서 공공 의료 시스템의 붕괴를 우려하게 만들었었는데요. 이전 관련 글 https://causinvestment.tistory.com/243 실질 확진자가 7만명을 훌쩍 넘었습니..

Angela Merkel 독일 수상이 백신을 섞어서 (1차: 아스트라제네카, 2차: 모더나) 접종 받았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백신을 섞어서 접종받는 경우가 늘어나더니, 결국 국가 수반 중에도 2차 접종에서 1차 접종과 다른 백신을 맞은 사례가 보도되었습니다. 독일 메르켈 수상이 그 주인공인데요, 1차로 4월에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

뉴스 속 인물: Dr. Fauci [내부링크]

Dr. Anthony Fauci 작년에 COVID가 발생하고 난 뒤에 미국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가장 관심을 받는 사람을 꼽으라고 하면, 바로 American Doctor 불리는 Dr. Fauci입니다. 현재는 바이든 대통령이 있는 백악..

Dr. Fauci가 delta variant (인도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내부링크]

White House chief medical advisor 근무하고 있는 Dr. Fauci가 신규로 감염되서 격리되어 있는 미국인의 20%가 delta variant에 걸린 사람이고, 앞으로 delta variant가 major한 variant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wan song (마지막 공연) [내부링크]

swan song "마지막 무대 또는 작품이라는 뜻으로 주로 극작가, 음악가, 배우 등이 죽음이나 은퇴 전에 공연하는 최후의 작품 또는 상연"을 의미하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구글에는 " ... a metaphorical phr..

워렌버핏이 The Bill and Melinda Gates Foundation 이사직을 사임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워렌버핏이 자기 보다 Bill Gates 부부가 훨씬 자선 재단 운영을 잘 할거라고 하면서 대부분의 재산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하고, 현재까지 약 절반 정도를 기부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The Bill and Melinda..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맥 (Part 2 - 01. 세력이 만드는 캔들의 비밀) - 민경인 [내부링크]

오랫 만에 투자 도서 요약 하나 올립니다. 올리는 책은 지인 분 중에 순전히 기술적 분석으로 장기간 성공을 거둔 분께서 오래 전에 추천해 준 책, "차트의 맥"입니다. 당시 첨에 살 때는 시중에 흔한 "그림..

(미국 주식 이야기) Krispy Kreme이 상장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따뜻한 커피 한잔과 막 만들어진 Krispy Kreme 도넛은 마약과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사람인데요, 이런 마약을 상장한다고 합니다.^^ 마약같은 Krispy Kreme 도넛을 보유한 Luxembourg의 JAB..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micable (우호적인) [내부링크]

amicable 어떤 사람들간 또는 조직간의 관계를 설명할 때 자주 쓰이는 표현입니다. 네이버에는 "우호적인, 원만한"이라고 나오고, 구글에는 "(of relations between people) having a spirit of friendliness; wi..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overbearing (남을 지배하려 드는) [내부링크]

overbearing 이 단어를 이전에 본적이 있는 지 기억이 나지는 않습니다만, 알고 있으면 많이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단어입니다. 네이버에는 "고압적인, 남을 지배하려 드는"이라는 뜻으로 나옵니다. 구글에..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ork (체계적으로 공격하다) [내부링크]

bork 미국 Supreme Court Judge 임명을 위한 후보자 청문회가 한창일 때 관련한 기사 속에 생소한 단어인 bork이 자주 등장해서 찾아봤습니다. 뭐, 생소한 단어야 어느 글이든 아직도 읽을 때 마다 나오지만요.ㅠ..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otter (비틀거리다) [내부링크]

totter "특히 술에 취하거나 몸이 아파서 비틀거리다"라는 뜻으로 쓰인다고 하는데요. 구글에는 그런 원인에 대한 설명은 없고, 불안정하게 움직이는 현상만 정의에 포함해서 "move in a feeble or unsteady way..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olster (북돋우다) [내부링크]

bolster "북돋우다, 강화하다"는 표현인데요. 단어가 b로 시작해서 그런지 북돋우다가 더 와닿습니다.ㅋㅋ 구글에는 "support or strengthen; prop up."라고 같은 뜻으로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백신의 효과를 북..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ellwether (전조) [내부링크]

bellwether 네이버에는 "전조"라는 뜻으로 나오는 단어인데요. 나중에 "일어날 일을 미리 암시해주는 것" 정도의 뜻으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단어를 얼핏 보고 사람들이 bellweather로 잘못 쓰는 경우가 많..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it-for-tat (보복) [내부링크]

tit-for-tat 중간에 하이픈 없이 그냥 tit for tat이라고 쓰기도 하는데요. '보복, 앙갚음" 이라는 뜻입니다. 위키피디아에 "equivalent retaliation"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사실 이 표현은 중학교 때 즈음에 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ecuse (기피하다) [내부링크]

recuse "recuse"의 기본적인 뜻은 "~기피하다"입니다. 특히, 재판에 배심원으로 연락받았는데 conflict of interest 등을 이유로 거부하는 것 또는 판사가 자신에게 배정된 재판을 conflict of interest 등을 이유..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 tempest in a teapot (별 것 아닌 일에 대한 야단법석) [내부링크]

a tempest in a teapot 표현 속에 들어있는 단어들을 보면 이해가 쉬울 듯 한데요. 우선 tempest는 (거센) 폭풍, 즉 영어로는 "a violent windy storm."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니 "차주전자 (teapot) 속의 거센 폭..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ssail (공격을 가하다) [내부링크]

assail "(신체적, 언어적) 공격을 가하다"라는 뜻입니다. 이번에는 메인 정의는 구글보다는 네이버 뜻이 더 와닿는 듯 합니다. 구글에는 main으로 "make a concerted or violent attack on."라고 나와있고, 세..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wean off (끊게 하다) [내부링크]

wean off "~가 ~을 끊게 하다"라는 뜻인데요. 구글에 정의가 아주 잘 나와있습니다. "(wean someone off something) to make someone gradually stop depending on something that they like and have become..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ankle (마음을 괴롭히다) [내부링크]

rankle rankle이라는 표현의 소개는 인터넷에서 찾은 데일 카네기가 했다고 하는 말을 먼저 소개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어떤 사이트에는 이 말을 벤자민 플랭클린이 했다고 하는데요. 누가 했는게 중요하기 보다..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uoy (띄우다) [내부링크]

buoy 우선 뜻도 뜻이지만, (오래 전 일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단어를 딱 보는 순간 발음하기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ㅠㅠ 그래서 이번 표현 소개에는 뜻보다는 먼저 buoy를 발음하는 법이 담긴 클립 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kid (떨어지다) [내부링크]

skid 원래 skid는 "미끄러지다"라는 뜻으로 구글에도 "(of a vehicle) slide, typically sideways or obliquely, on slippery ground or as a result of stopping or turning too quickly."라고 같은 뜻으로 소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overhaul (점검/정비하다) [내부링크]

overhaul "점검/정비하다"라는 뜻인데요. 일반적으로 대규모 또는 완전한 정비작업을 의미합니다. 즉, 어떤 기계나, 제도 등을 완전히 정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완전히 점검한다는 것을 결국..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uyer's remorse (구매 뒤 후회) [내부링크]

buyer's remorse "구매 뒤 후회"라는 뜻으로 주로 비싼 물건을 사고 난 뒤에 구매자가 구매를 후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드시 비싼 물건이 아니어도 필요없는 물건을 충동구매하고 난 뒤에 후회하는 것도 포함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 walk in the park (매우 쉬운 일, 식은 죽 먹기) [내부링크]

a walk in the park "매우 쉬운 일, 식은 죽 먹기"이라고 하면, 주로 "a piece of cake"이 많이 떠오르는데요. a walk in the park이라는 표현도 있었네요. 오늘 팟캐스트에서 첨 들었습니다. ㅠㅠ 구글에는 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ake hold (효과가 강력해지다) [내부링크]

take hold 뉴스를 보다보면 참 많이 나오는 표현인데요. 어떤 정책이나 사회적인 경향 등의 효과가 두드러지기 시작하는 것을 묘사하는 경우에 본 것 같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이 제시하는 뜻이 약간은 차이가 있..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unabated (조금도 줄어들지 않는) [내부링크]

unabated "조금도 줄어들지 않는" 또는 "조금도 수그러들지 않는"이라는 뜻의 표현입니다. 글로 쓰여진 기사에는 눈에 들어오는데, 말로 듣는 뉴스에서는 가끔 놓친 상태로 문맥으로 이해하는 경우가 있는 단어일..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decry (공개적으로 꾸짖다) [내부링크]

decry 전혀 근거 없는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저는 decry라는 단어를 보면, denounce와 cry를 합쳐놓은 느낌이 듭니다. denounce는 "강하게 비난하다"는 뜻이 있고, cry는 "울부짖다"고 할 수 있어서 "큰 소리(공..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omplacent (현실에 안주하는) [내부링크]

complacent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Complacent (20초) https://youtu.be/lx7u-GgzCNs How To Pronounce ComplacentPronunciation Of Complacent Learn English for free every d..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hasten (앞당기다) [내부링크]

hasten "재촉하다" 또는 "서두르다"라는 뜻으로 많이 쓰이는 표현인데요, 비슷하지만 "앞당기다" 라든가 "기간을 단축시키다"라는 의미로 쓰면 더 무난하게 해석되는 경우들이 보이곤 합니다. 그래서 구글을 찾..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evamp (개조하다) [내부링크]

revamp "바꾸다, 개조하다"라는 뜻인데요. 네이버의 정의((보통 더 보기 좋도록) 개조하다)도 그렇고, 구글의 정의(give new and improved form, structure, or appearance to.)도 그렇고 "좋은 방향으로 개조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opine (의견을 밝히다) [내부링크]

opine "의견을 밝히다"라는 뜻인데요. 의견이라는 뜻의 opinion을 생각하시면 그 동사형으로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구글에는 "hold and state as one's opinion"라고 나와있네요. 이 단어가 사실 직접 쓰진 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envisage (예상하다) [내부링크]

envisage 우선 딱 보면 발음하기 좀 애매할 수 있는 단어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발음부터 연습해보시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envisage - American English (9초) https://youtu.be/sDc_U6PVqCs 단어의 뜻은..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ubject (해당하게 하다.) [내부링크]

subject "subject = 주제"라는 것이 머리가 박혀있어서, 다른 뜻으로 생각하기 가끔은 어려운 단어입니다. ㅠㅠ 뉴스에서는 동사로 쓰일 때 to와 함께 "subject sb/sth to something" 의 형태로 쓰이면서, "누..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efuddle (어리둥절하게 하다) [내부링크]

befuddle "어리둥절하게 하다"는 뜻인데요, 구글에는 "make (someone) unable to think clearly."라고 나와있네요. 구글의 설명을 직역해서 "다른 사람을 clearly하게 생각할 수 없게 만들다..."라고 하면 뜻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linch (확정하다) [내부링크]

clinch 네이버에 소개되는 뜻은 "이뤄 내다, 결말을 내다" 정도로 나오는데요. 구글에 보면 첫번째 뜻이 "confirm or settle"라고 나옵니다. 두개가 비슷하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뜻은 "..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outlaw (불법화하다) [내부링크]

outlaw 어떤 대상을 "불법화하다"는 뜻도 있고, 어떤 사람을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게 매장하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사람을 의미할 때는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람" 또는 "법을 피해 도망다니는 도망자"를..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rime (준비시키다.) [내부링크]

prime 요즘 하도 "아마존 프라임"을 많이 들어서 그런 지 Prime이라고 하면 Amazon이 생각납니다. ㅠㅠ 고등하고 다닐 때는 수학 시간에 미분하면서 prime이라는 단어를 많이 썼지만, 주로 "기본적인" 또는 "뛰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woe is me! (아, 슬프도다) [내부링크]

woe is me! woe를 찾아보다가 보게 된 여러 신문 기사에 나오는 표현입니다. 뜻은 "아, 슬프도다"라는 뜻이고 구글에 "an ironic or humorous exclamation of sorrow or distress."라고 쓰여진 걸 보면, 아이러..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woe (비통) [내부링크]

woe 비통 즉, 깊은 슬픔, 깊은 고통이라는 뜻입니다. 그런 깊은 슬픔이나 고통을 야기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구글에는 "great sorrow or distress." 또는 "things that cause sorrow or distress; trou..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wallop (강타) [내부링크]

wallop "세게 치다, 때리다"라는 뜻입니다. 구글에도 "strike or hit (someone or something) very hard."라고 나옵니다. 이 단어가 저만 그리 느끼는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일상생활에서는 거의 못 들어봤고, 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emoan (한탄하다) [내부링크]

bemoan 발음 올려드립니다. How to Pronounce Bemoan (25초) https://youtu.be/QH3GF0b9qjs How to Pronounce Bemoan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Bemoan youtu.be bemoan은 "한탄하다"라는 뜻으로 구..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whopper (거짓말) [내부링크]

whopper whopper라는 단어는 뉴스에서는 "거짓말"이라는 뜻으로 많이 쓰입니다. 영어로는 "a gross or blatant lie."라는 뜻입니다. 단순한 거짓말이 아니라 gross하거나 blatant한 거짓말이라는 의미입니다. 뜻..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takeout (잠복근무, 뻗치기, 잠복취재) [내부링크]

stakeout "잠복근무"라는 뜻의 단어인데, 범인을 잡기 위한 것 뿐만 아니라 뉴스에서 뉴스 취재의 형태로 "잠복취재(?)" 또는 일명 "뻗치기"로도 사용하는 듯합니다. 구글 정의에도 주로 경찰만 나와있네요. "a p..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hun (피하다) [내부링크]

shun "피하다"라는 뜻인데요. 영어 정의를 보면 뉴앙스에 유의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단순히 피하는 것이 아니라 의도적으로 피하거나, 습관적으로 피할 때 주로 쓰는 표현같습니다. Wester 사전이 "to avoid d..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ecede (물러나다, 약해지다) [내부링크]

recede "물러나다" 또는 "약해지다"는 뜻으로 구글의 설명도 "go or move back or further away from a previous position." 또는 "(of a quality, feeling, or possibility) gradually diminish"라고 나옵니다...

6월 19일은 흑인들의 독립 기념일인 Juneteenth입니다. [내부링크]

O. J. Simpson 재판과 Million Man March 등으로 인종 차별 문제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컸었던 1995년의 일입니다. 미국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마틴루터킹 day여서 휴일이었습니다. 그런데, 평소..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germane (~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내부링크]

germane 단어의 스펠링 때문에 독일쪽하고 연관해서 생각하기 쉬운데요. 발음이 german과 유사한 듯 다르니 한번 연습하고 넘어가는게 좋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germane - American English (8초) https://y..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ubside (진정되다) [내부링크]

subside "어떤 사태나 상황이 진정되다"라는 의미입니다. 구글을 보면 "become less intense, violent, or severe."라고 나오는데요. 요즘처럼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소 진정되면서 Re-open을 준비하는 글들에 가..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keep something at bay (something의 발생을 막다) [내부링크]

keep something at bay "어떤 것(something)의 발생을 막다"라는 뜻입니다. 유사하게 "어떤 것의 접근을 막다"라는 뜻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구글에서도 같은 번역을 주네요. "prevent someone or something f..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undone (완전 실패한) [내부링크]

undone 많이 쓰이는 뜻으로는 "잠기지 않은 (not tied or fastened.)" 또는 "끝나지 않은 (not done or finished.)"있지만, 이 posting에서 소개하려는 뜻은 "완전히 실패하다" 입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alient (핵심적인) [내부링크]

salient "핵심적인, 현저한, 가장 중요한"이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most noticeable or important."라고 설명되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는 발음을 애매해할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서, 발음도 남깁니다. 마지막에 t..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esilient (견뎌내다) [내부링크]

resilient 어떤 불행한 일이 있을때, 그 일을 견디거나, 회복력이 있는 것을 두고 resilient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정치인들이 국민들을 격려하기 위해서 우리는 resilient하니 견뎌낼거다... 라고 말할 때 많..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knight (기사 작위를 서임하다) [내부링크]

knight 발음 올려드립니다. k가 묵음입니다.^^ How to Pronounce Knight (14초) https://youtu.be/DN0t7MV_Vaw How to Pronounce Knight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Knight youtu.be 이 표현은 뜻을..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quash (파기하다) [내부링크]

quash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Quash (15초) https://youtu.be/6BRuE-D_bHg How to Pronounce Quash This video shows you how to pronounce Quash youtu.be "(법원의 결정을) 파기하다"라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ll hands on deck (모두 손을 모아 돕다) [내부링크]

all hands on deck "모두 손을 모아 돕다"라는 뜻입니다. Collins 사전에는 "a particular situation requires everyone to work hard in order to achieve an aim"라고 같은 뜻이 나옵니다. 최근 힘든 상황에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redicate (~에 근거를 두다) [내부링크]

predicate 우선 원어민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Predicate (20초) https://youtu.be/4vqeE7TOd8g How To Pronounce PredicatePronunciation Of Predicate Learn English for fr..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batement (경감) [내부링크]

abatement 먼저 발음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Abatement (20초) https://youtu.be/zOfdCnccAIg How To Pronounce AbatementPronunciation Of Abatement Learn English for free every day,..

태권도 시범단에 이어 America's Got Talent에서 호평을 받은 Korean Soul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태권도 시범단 직전주에 올라온 클립같은데요. 한국 남자 4명이 미국가서 Korean Soul이라는 이름으로 무대에 올라서 "All My Life"를 불러서 호평받았습니다. 노래도 노래지만, 이어진 심사평이 더 기분좋게 만..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apering (점점 가늘어지다) [내부링크]

tapering 최근 경제 뉴스에 가장 많이 나오는 표현이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단어일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 보면 "(폭이) 점점 가늘어지다"라고 나와있고, 구글에도 같은 뜻으로 "becoming thinner or..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wreak havoc on (~ 을 사정없이 파괴(황폐케) 하다) [내부링크]

wreak havoc on "~ 을 사정없이 파괴(황폐케) 하다"라는 뜻으로 태풍이나 홍수와 같은 자연 재해로 특정지역이 엄청난 타격을 받았을 때 많이 쓰는 표현인데요. 영어로는 구글에 "to cause great damage"라고 간..

태권도 시범단이 America's Got Talent에서 Golden Buzzer를 받는 Full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태권도 시범단이 America's Got Talent에서 Golden Buzzer를 받는 Full 영상입니다. 보는 내내 감동적입니다. 심사위원들도 극찬에 극찬을 하다 결국 심사 대신에 Golden Buzzer를 눌러주네요. 시범단이 보여준..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novel (새로운, 신종의) [내부링크]

novel 다들 아는 단어지만, 발음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Novel (16초) https://youtu.be/7Ix1tb6sXAI How To Pronounce NovelPronunciation Of Novel Learn English for free ever..

FOMC 미팅을 앞두고 Paul Tudor Jones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내부링크]

시장이 FOMC 미팅을 앞두고 바짝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Paul Tudor Jones가 CNBC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워낙 insight가 있고, 영향력도 있고, 혜안이 있으신 분의 인터뷰니 몇번씩 들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urlough (일시해고) [내부링크]

furlough 최근 신문 경제면에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솔직히 이번 코로나 사태 이후 첨 알게 된 단어입니다. 네이버나 구글이나 군에서 휴가를 또는 교도소에서 임시 출소 등을 의미할 때 주..

(캐나다 주식 이야기) 미국 정부에서 Air Canada의 refund 지연에 대한 벌금 부과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미국 Transportation Department에서 Air Canada가 COVID로 인해 취소 또는 일정이 크게 변경된 고객들에게 refund를 심대하게 지연한 것에 대해서 $25.5 million의 벌금을 부과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작년에 ref..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rattle (불안정하게 만들다) [내부링크]

rattle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많이 아는 battle이라는 단어에서 b를 r로만 바꿨다고 생각하고 발음하면 되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Rattle (20초) https://youtu.be/Dvyi4cQ-WsI How To Pronounce Ratt..

(캐나다 부동산 이야기) 지난 2개월간 부동산 시장이 다소 주춤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Bloomberg에서 전 세계 23개국을 조사해서 발표한 글로벌 부동산 버블 랭킹에서 뉴질랜드에 이어 캐나다가 세계 2위를 차지했었는데요. 지난 4월과 5월에는 판매가 줄고, 가격 상승세도 다소 주춤했다고..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incendiary (불을 지르기 위한) [내부링크]

incendiary incendiary라는 단어는 그리 흔한 상황에 쓰는 단어가 아니어서인 지, 뉴스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단어는 아닌 것 같아서 발음부터 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incendiary - American English (9..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undermine (약화시키다) [내부링크]

undermine "약화시키다"라는 뜻으로 바로 앞에 소개드린 underpin의 반대표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이 두 단어가 반대의 의미로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ㅠㅠ 영어로는 "erode the base or fo..

PSW에 지급되고 있는 Extra 임금이 8월까지 지급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작년 10월에 온타리오 주정부에서 COVID 최일선에서 감염 위험을 무릅쓰고 고생하는 PSW 들에 대해 시간당 $3의 임시 임금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올해 3월까지 였으나, 3차 wave까지 발생한 상황이라 6월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underpin (지지하다) [내부링크]

underpin 개인적으로 이유는 모르겠지만 잘 안외워졌던 단어가 underpin하고 underscore였습니다. 물론 두 단어는 전혀 서로 상관없는 단어입니다.ㅠㅠ 여하튼 이번에 정리하면서 확실히 외워야겠습니다. "어떤..

1차로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를 접종 받은 사람의 접종 간격이 12주에서 8주로 단축되었습니다. [내부링크]

1차 접종을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로 접종 받은 사람들은 12주를 기준으로 2차 접종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이제 원하는 사람은 8주만 기다리면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온타리오 주정부에서 발표했습니..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ub ((곰·사자·여우 등의) 새끼) [내부링크]

cub "(곰·사자·여우 등의) 새끼" 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the young of a fox, bear, lion, or other carnivorous mammal."라고 설명되어집니다. 네이버에는 나오지 않지만, 구글에는 cub라는 단어가 동사로도..

방랑식객 임지호님이 별세하셨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자연의 재료로 요리하고, 요리에 스토리를 담고, 철학을 담아 들려주시던 임지호님이 심장 마비로 별세하셨다고 합니다. (향년 65세) ‘방랑식객’ 요리연구가 임지호, 심장마비로 별세 https://news.naver.com/..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edate (진정시키다) [내부링크]

sedate 발음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Sedate(15초) https://youtu.be/s2k8H1YIa0I "조용한, 차분한"이라는 뜻으로 많이 쓰이는데요. 오늘 소개하려는 뜻은 "진정시키다"라는 뜻입니다. 아마 진정시키다..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 10명이 인도 변이 (Delta variant)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인도에서 발생한 변이 바이러스인 Delta variant의 확산세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신규 확진자 100명 중 6명 정도가 이 Delta variant에 감염된 것으로 집계되고 있고, 알버타에서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aveat (통고) [내부링크]

caveat 영어로 법 관련 공부를 해보신 분들이나, 관련 업무를 보시는 분들에겐 익숙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소 낯선 단어 같습니다. 낯선 단어이니 발음부터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cavea..

(캐나다 주식 이야기) Enbridge Inc.에서 지역 Natural Gas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어지간한 대형주 펀드, 배당주 펀드에 대부분 편입되어 있는 캐나다 국민회사격인 Enbridge Inc.에서 온타리오주 지역에서 주정부와 함께 rural, northern, Indigenous communities 지역에 Natural Gas 사업을 확..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untact (접촉하지 않는, 비대면의) [내부링크]

untact "접촉하지 않는"이라는 뜻으로 "비대면"의 의미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영어로는 "way of doing things without direct contact with others"라고 설명될 수 있고, 반대말은 물론 "contact"이겠네요.^^..

(캐나다 주식 이야기) Barrick Gold(배릭골드)에서 Return of Capital 1차 Tranche를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Barrick Gold Corporation이 배당 이외에 주주에게 돌려주기로 결정한 Return of Capital의 1차 Tranche를 주당 US$0.1405117로 확정 발표했습니다. 이번 Return of Capital는 지난번 자산 매각 건에서 나온 매각..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leak (암울한) [내부링크]

bleak break와는 "b" 다음에 "r" 대신에 "l"이 있는 차이지만, 이어 나오는 "ea"를 완전히 다르게 발음해서 읽습니다.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Bleak (20초) https://youtu.be/NGbxzEVrMPI "암울..

(캐나다 주식 이야기) West Fraser Timber Co. Ltd가 배당 증액과 자사주 매입 한도 상향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주가가 폭등한 이후에 최근 조정을 받고 있긴 하지만 Lumber 가격 급등으로 Lumber 회사들의 실적이 대폭 개선되면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발표가 잇따라 나오는 듯 합니다. 지난 5월에 Interfor Corporation에..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hill out (긴장을 풀다, 차분히 쉬다) [내부링크]

chill out "긴장을 풀다, 차분히 쉬다, 열을 식히다"라는 뜻으로, google에는 "to calm down : go easy : relax" 로 보여줍니다. chill out을 붙여써서 "chillout"이라고 하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느린 전자..

(미국 주식 이야기) Facebook에 팬데믹 이후에도 직원들의 재택 근무를 허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팬데믹 기간 중에 재택근무를 해왔던 Facebook이 팬데믹 이후에도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허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 업무 자체가 Office 이외에서도 가능한 직군에 한하고, 직원이 집을 이동할 경우에는 그에..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dicey (확실하지 않은, 위험한) [내부링크]

dicey "확실하지 않은, 위험한"이라는 뜻이고, 영어로는 "unpredictable and potentially dangerous"라고 설명됩니다. 이 단어는 사실 첫눈에 봐도 dice가 포함된 것이 보이는데요, dice가 주사위라는 뜻이나, 아..

COVID로 인한 이민자의 사망 비율이 캐나다 출생자에 비해 인구 비율을 감안하면 높다는 통계 결과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COVID 1차 Wave 때 사망한 사람들 중에 캐나다에서 태어나서 살아온 사람에 비해 이민자들의 사망자가 인구 구성을 감안하면 더 많게 나왔다고 합니다. 즉, 작년 3월부터 7월까지..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VE day (유럽 전승 기념일) [내부링크]

VE day Victory in Europe day로 제2차 세계 대전의 유럽 전승 기념일인 1945년 5월 8일을 의미합니다. 독일 나치가 무조건 항복을 선언한 것을 연합군이 받아들인 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2차 대전에서의 또..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이 입국한 경우에 사실상 14일간의 격리 기간이 없어집니다. [내부링크]

약 한달 뒤 7월 첫째 주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캐나다 시민권자, 영주권자, essential worker들이 해외에서 캐나다로 입국하면 지금까지 했어야만 하는 정부 지정 호텔에서의 자가 격리를 하지 않고, 집에 가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onfirmed case (확진자) [내부링크]

confirmed case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이후에 가장 많이 나오는 표현 중의 하나겠지요. confirmed case는 확인된 경우 또는 확정된 경우 등의 뜻이겠지만, 확진자의 의미로 이젠 완전히 정착된 것 같습니다. 온..

(투자 전략) Rebecca Patterson이 투자와 인플레이션, 환율 등에 대해 조언을 했습니다. [내부링크]

투자 전략가 중에 평소 좋아하는 분 중의 한 분인 Rebecca Patterson이 오랫만에 CNBC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Bessemer Trust에서 Bridgewater로 소속을 바꾸셨네요.) 그녀가 해준 말의 요약입니다. 특히 글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rontline worker (최전방 근로자) [내부링크]

frontline worker 제 기억으로는 front-line 또는 front line 처럼 두 단어를 구분해서 많이 썼던 것 같은데요. 제가 기억을 잘못하는 것인지, 요즘 워낙 많이 나온 표현이라 그런지 한단어로 frontline으로 그..

마크롱 대통령이 뺨 맞는 동영상입니다. [내부링크]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지방 순회 도중 한 남성에게 뺨을 맞는 동영상입니다. 악수하고, 왼손으로 잠시 잡아둔 상태에서 오른손으로 뺨을 때리는 모습이 우발적인 건 아니고, 작정하고 때린 것 같습니다. 아직..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hrow a wrench (훼방놓다) [내부링크]

throw a wrench 어떤 일이나 계획 등을 훼방놓다는 뜻으로 wrench가 아닌 다른 도구인 monkey를 써서 throw a monkey라고 해도 같은 뜻이 됩니다. 영어 번역인 "prevent something happening smoothly by deliber..

(캐나다 경제 이야기) 중앙은행이 금리를 0.25%로 유지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중앙은행이 금리를 0.25%로 유지했습니다. 아울러 매주 채권 매입 규모를 $3billion으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Tapering에 대한 이여기도 있었지만, 3차 wave 여파 때문인 지 아직까지는 Tapering을 시작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eke out (근근히 버티다) [내부링크]

eke out 사실 이런 표현은 본 적이 없으면 문맥이 그나마 이해가 되면 문맥상으로 이해가 되긴 해도, 찾아서 제대로 암기하지 않으면, 다음에 다시 모를 가능성이 많은 표현 같습니다. 자주 보는 표현은 아니니..

(미국 주식 이야기) Jim Cramer가 MEME 주식 투자에 대해 의견을 표했습니다. [내부링크]

Jim Cramer가 GameStop, AMC 등으로 대표되는 MEME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SEC가 교육을 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MEME 주식투자 행태가 도박이나 마찬가지이고, 사람들이 카지노의 블랙잭 같은 게임에 대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obering (번쩍 정신이 들게 하는) [내부링크]

sobering sober라고 하면, 술에 취한 상태의 반대말 즉 맨정신으로라는 뜻으로 많이 쓰이지요. 거기에 더해서 "진지한"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Sobering이라는 표현은 그 "진지한"이라는 뜻과 가까운 듯 합니다...

(캐나다 주식 이야기) Dollarama가 개선된 실적을 발표했으나 엇갈린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Dollarama가 $113.6M Q1 profit을 발표했습니다. 작년 동기 $86.1M에서 부쩍 개선된 실적입니다. 하지만, 지난 4월에 발표된 주정부들의 Lockdown 조치로 Store 운영에 제한이 걸리고, 마진이 높은 임의 소비재..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eef up (강화하다) [내부링크]

beef up beef라는 단어가 주는 의미가 워낙 강해서 글을 읽다보면 멈칫하게 되는 표현입니다만, 워낙 뉴스에 많이 나오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ㅠㅠ beef up은 소고기와는 전혀 무관하게 "강화하다"라는 뜻입니다...

(캐나다 주식 이야기) Net zero emission 달성을 위한 캐나다 최대 오일 업체들간의 공식적인 Alliance 구성이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환경 이슈로 지속적인 공격을 받아온 캐나다 Oil Sands 업체들이 2050년까지 Greenhouse Gas (GHG) Emission의 Net zero를 달성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참여업체는 Canadian Natural Res..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op out (보합세를 보이다.) [내부링크]

top out "(가격·속도 등이 ~에서 더 올라가지 않고) 보합세를 보이다"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reach an upper limit."라고 설명이 되는 표현입니다. 한국어 설명에 있듯이, 경제 기사에서 어떤 것의 가격이 변동..

(캐나다 주식 이야기) Pembina Pipeline Corp.이 Trans Mountain pipeline 인수전에도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Inter Pipeline Ltd. 인수를 놓고 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 LP와 인수전을 펼치고 있는 캐나다 3위 Pipeline업체인 Pembina Pipeline Corp.이 이번에는 Trans Mountain pipeline 인수전에도 참여하겠..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uphold (유지하다) [내부링크]

uphold uphold는 "어떤 중요한 사항이나 준수되어야할 사항이 유지된다"는 뜻으로 많이 쓰입니다. 대상이 되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주어로 먼저 쓰는 경우가 많아서 be 동사 뒤에 과거분사형으로 많이 뉴스에..

재택근무 Trend가 팬데믹 이후에 어떻게 될지에 대해 기업과 근로자들 모두 고민들이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팬데믹 발생 이후에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가 재택근무의 급증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업무 환경이 장기간 아니 영원히 갈거라고 언론에서도 보도되곤 했습니다. 그런 분위기 속에서 고용주들은 직원들에게 재..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nursery (묘목장) [내부링크]

nursery 온주에서 담주부터 영업 재개하는 곳의 list에 nursery가 있었습니다. nursery를 아이들 봐주는 곳 정도로만 알고 있었기 때문에, 넘 위험하지 않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아래 뉴스 속 예문에..

(캐나다 주식 이야기) 에어캐나다(Air Canada)에서 임원들의 보너스를 반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4월에 정부에서 CAD5.9billion 상당의 지원을 받고도 거액의 보너스를 임원들에게 지급해서 비난을 받았던 에어캐나다에서 임원들이 수령한 현금과 주식 보너스를 반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에어캐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outweigh (~보다 더 크다) [내부링크]

outweigh 발음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마지막 "gh"는 발음하지 않습니다. How to Pronounce Outweigh (16초) https://youtu.be/Wa3CnqJKXoc 개인들마다 그런게 있는 지 모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왠지 weigh가..

[영드추천] Bodyguard (보디가드)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가장 재밌게 본 것 꼽으라고 하면 하나로 꼽힐 Bodyguard입니다. 너무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사실 2번 봤습니다. Game of Thrones으로도 유명한 남자배우 Richard Madden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밖..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grandfather (예외를 적용받다) [내부링크]

grandfather grandfather라고 하면, 할아버지라는 뜻 이외에는 딱히 아는 뜻이 없었는데요. 오늘 한 인터뷰 clip을 트위터에서 보다가, 계속 grandfather가 동사로 쓰이면서, 뭔가 예외를 적용 받는다는 문맥상..

[미드추천] The Messiah (메시아) [내부링크]

비종교인에게는 늘 어려운 종교 주제의 미드입니다. 사실 기적이 행해지는 부분 같은 것이 믿음이 없이 보면, 공상과학 영화보듯 보게 되거든요. 그런데 가끔씩 집중해서 보게 되는 미드들이나 영화가 있습니다...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whereabouts (소재, 행방) [내부링크]

whereabouts 한때 김정은이 공식 석상에 나오지 않고 행방이 묘연했을 때 뉴스에 많이 등장했던 표현입니다. whereabouts는 "소재, 행방"이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where or approximately where."라고 설명되는..

[다큐 추천] Planet of the Humans [내부링크]

마이클 무어가 새로운 다큐멘터리(제목: Planet of the Humans)를 내놨습니다. 환경 운동과 재생 에너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다큐멘터리입니다. 특히, 폐허가 된 재생 에너지 시설을 보여주는 부분..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are (크기·양을 서서히) 축소하다 [내부링크]

pare 과일 껍질 같은 것을 얇게 벗기다는 뜻으로 많이 쓰이는 표현인데요, 요즘 같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생산량을 감축하는 회사들의 발표가 실린 뉴스에서 "축소하다" 뜻으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같은 뜻으로..

[미드추천] WACO [내부링크]

1993년 미국 텍사스 WACO라는 곳에서 발생한 사건을 다른 미드입니다. 미국 정부 발표에 따라 그저 광신도들의 집단 자살로 알려져있어서,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미드에서 생존자의 시각과 미국 정부의 시각을 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ake the gloves off (본격적으로 맞서다) [내부링크]

take the gloves off 직역을 하면 장갑을 벗다는 뜻으로 뉴스에는 "누군가와 본격적으로 제대로 맞선다"는 의미로 많이 쓰이는 표현입니다. 영어로는 "be ready to act in an uncompromising or ruthless way."..

[영화 추천] The Guilty [내부링크]

덴마크 영화 하나 소개드립니다. 납치(??)되어 가면서, 긴급 구호를 위해 걸려온 전화를 받은 경찰 Call Center요원(?)과 전화 건 사람과의 통화가 거의 대부분인 영화입니다. 정말 저예산 영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ore color (부가 설명, 관점 등) [내부링크]

more color 너무 쉬운 표현이라는 생각드시죠? 그런데, 이 표현이 기자 회견이나, 주주총회 같이 질문을 하고, 설명을 듣는 자리에서 상당히 자주 나오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서 추가적인..

[영화추천] 13 Hours: The Secret Soldiers of Benghazi [내부링크]

지지난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후보가 힐러리 후보를 공격할 때 엄청 이용했던 Libya, Benghazi 사태를 다룬 영화입니다. 적절한 지원이 이뤄지지 않아서 리비아 주재 미대사가 공격을 받아 사망한 사건입니다...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ull (숙고하다) [내부링크]

mull 어떤 기관이나 정부 등이 어떤 대책을 고민하고 있는 뉴스를 읽다보면 눈에 띄는 단어입니다. 뜻은 "심사 숙고하다" 정도인 것 같은데요, 실제 어떤 관심있는 사안에 대해서 앞으로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미드추천] Ozark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Netflix Original 중에 명작을 뽑으라고 하면, 하나로 꼽을 것 같은 작품입니다. 멕시코 마약상의 돈을 세탁하게 된 평범한 가장과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굉장히 잔인하게 전개될 수 있는 스토리를 초..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weigh in (끼어들다, 관여하다) [내부링크]

weigh in weigh라는 단어 때문에 몸무게를 재는 의미 쪽으로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시사나 정치 문제에서는 "(논쟁·사회 이슈 등에) 끼어들다 또는 관여하다"라는 의미로 많이 쓰입니다. 영어로는 "make a fo..

[다큐 추천] Capitalism: A Love Story [내부링크]

다큐 영화로 유명한 마이클 무어 감독이 10년 전에 만든 영화입니다. 특유의 시너시즘이 돋보이기도 하지만, 영화 속에 나오는 내용들이 2019년에 만들었다고 해도 믿을 것 같은 것은 왜 일까요? 한참 진행 중인..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herd immunity (집단 면역) [내부링크]

herd immunity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대응하는 접근법을 다루는 뉴스에 많이 등장하는 표현으로 "집단 면역"이라는 뜻입니다. 대부분의 집단 구성원이 면역이 되면, 집단 구성원의 감염 가능성이 낮아진다는..

[다큐 추천] The China Hustle [내부링크]

미국에 상장된 중국 기업을 이용한 사기를 다룬 다큐멘터리,"The China Hustle"입니다. 한국 증시에도 상장되었던 중국 회사가 문제가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어느 주식 시장이나 인간의 욕심이 깔려있고, 언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optics (겉으로 인식되는 모양새) [내부링크]

optics Optics도 최근에 많이 쓰이는 것으로 느껴지는 표현 중의 하나입니다. Naver에는 거의 과학적인 의미인 "광학" 관련된 정의로 소개되고,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의미로는 역시 Google에 소개가 되고 있습니..

[미드추천] Homeland (Season 1-3) [내부링크]

트럼프 대통령 시절에 이란 혁명수비대 대장인 Qassem Soleimani을 암살했을 때 생각나서 다시 본 미드입니다. 미국이 이라크를 방문 중인 그의 일행들이 탄 차를 바그다드 공항 주위에서 폭격을 하여, 죽였습니다..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akeaway (배운점, 시사점, 느낀점 등등) [내부링크]

takeaway 음식점에서 음식을 식당 내에서 먹지 않고, 들고 나오는 것을 take-out 또는 takeaway라고 하는데요. 저만의 느낌인 지는 모르지만, 얼마 전부터인가, 뉴스나 각종 인터뷰에서 takeaway를 부쩍 많이 쓰이..

[영화추천] The Big Short [내부링크]

최근에 다시 봐서 3번째인가 4번째 본 영화입니다. 미국 금융 위기를 촉발한 Sub prime 모기지 사태를 다른 영화입니다. Michael Lewis의 non-fiction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데, 여러명의 유명한 배우들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universal (보편적) [내부링크]

universal 이전부터 각종 국가정책, 특히, 복지 정책, 의료정책 등을 이야기할 때 많이 사용되었던 표현이 긴급 구조가 필요한 요즘 또다시 많이 써이는 듯 합니다. 의미는 "보편적"이라는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영화추천] 머니볼 (Moneyball) [내부링크]

야구 영화입니다. 내용이 통계적인 Data를 기준으로 저평가된 선수를 뽑고, 경기에서 통계를 적용하는 것인데,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기본적 분석으로 숨은 진주를 찾아내는 가치투자가 떠오르는 영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asymptomatic (무증상) [내부링크]

asymptomatic 무증상이라는 뜻으로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서 핵심으로 떠오른 단어 중의 하나입니다. 뉴스 속 예문입니다. https://globalnews.ca/news/6845264/dtes-concerns-asymptomatic-covid-19-cases..

미국.캐나다 양국의 항공업계가 트뤼도에게 국경 재개방을 위한 계획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항공업계를 대표하는 the National Airlines Council of Canada와 미국 항공업계를 대표하는 Airlines for America가 캐나다 정부 관련 부처 장관 3명에게 공동으로 letter를 보내서, 미국과 캐나다 국경..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in the eye of the beholder (보는 사람의 생각에 달린) [내부링크]

in the eye of the beholder 오랫 만에 영어 표현 하나 올려봅니다. in the eye of the beholder라는 표현인데요. beholder가 "보는 사람, 방관자" 뭐, 그런 뜻이고, 그 beholder의 눈속에 있다는 뜻이니, 뭔가가..

(미국 주식 이야기) 룰루레몬 (Lululemon)이 2021년 가이든스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에만 상장되어있는 캐나다 의류회사인 룰루레몬 (Lululemon)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COVID 최대 수혜주 중의 하나로도 꼽히는데요. 한번도 안입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입어본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만..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alatable (구미에 맞는) [내부링크]

palatable 단어의 뜻을 알아보기 전에, 발음이 애매할 수 있어서 우선 발음부터 보고 가겠습니다. How to Pronounce palatable - American English (9초) https://youtu.be/SqjG3PbECyA palatable는 "맛있는, 맛..

COVID 지원금이 인력 고용에 장애가 되고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COVID가 발생하고, 몇차례 wave를 거치면서 개인들에게 지급되고 있는 CRB (구 CERB) 등의 지원금으로 인해, 기업들이 구인난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처음 나온 이야기는 아닙니다. 캐나다 자영업 협..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hug along (매우 느리지만, 꾸준히 어떤 것을 계속하거나 발전시키다) [내부링크]

chug along chug라는 단어에 along이 붙은 표현인데요. Naver에 보면, chug은 "(엔진이) 통통 혹은 칙칙하는 소리를 내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Google에 보면 그런 소리를 내는 것은 기차여서, 기차..

캐나다 고용현황이 2개월 연속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5월 고용 현황도 발표되었습니다. 지난 4월에 207,000여개 일자리가 없어진데 이어, 5월에 68,000여개의 일자리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실업률도 8.1%에서 8.2%로 높아졌습니다. 이런 결과는 25,0..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cathing (통렬한/가차 없는) [내부링크]

scathing 네이버에 보면 "(비판이) 준열한, 통렬한, 가차 없는" 등의 뜻으로 나오고, 구글에 보면 "witheringly scornful; severely critical"라고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한국어로는 "가차 없는," 영어로는 "..

미국 실업률이 5%대로 내려왔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5월 고용 현황이 발표되었습니다. 5월에 559,000개의 일자리가 증가하고, 기대치였던 675,000개보다는 낮지만, 그래도 개선된 결과를 보였고, 4월 통계치에 278,000개의 일자리가 수정 추가한 것도 발표했..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gamut (전체/전반) [내부링크]

gamut gamut은 특정한 종류나 영역 내에서 전체 범위 또는 전반적인 범위를 의미하는 표현입니다. 네이버에는 "(특정한 종류의) 전체[전반]"라고 나오고, google에는 "the complete range or scope of something..

윌리엄 오닐(William O'Neil) 소개 동영상입니다. [내부링크]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How to Make Money in Stocks)로 유명한 윌리엄 오닐(William O'Neil)의 소개 동영상입니다. CAN SLIM과 손잡이가 달린 컵 (Cup with handle)패턴으로 대표되는 그의 기본적 분석과..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pummel (계속 때리다) [내부링크]

pummel "계속 때리다"라는 뜻인데, 특히 주먹으로 반복해서 때린다는 뜻입니다. 뜻을 읽기만 해도 아픔이 느껴집니다.ㅠㅠ 영어로 이런 표현은 잘 생각이 안나는데요. 그냥 주먹으로 때린다고 하면 우리는 "punc..

(캐나다 주식 이야기) Brookfield가 Inter Pipeline 인수 제안 가격을 올렸습니다. [내부링크]

Brookfield가 어제 Inter Pipeline이 Pembina에 매각될 수도 있다는 소식에 자극 받은 것 같습니다. 오늘 당장 기존의 인수 제안 가격이었던 $16.50를 $19.75로 거의 20% 올렸습니다. 참고로 어제 Pembina의 인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uffet (뒤흔들다) [내부링크]

buffet 흔히 buffet이라고 하면 식당의 한 형태로 "부페"를 많이 떠올립니다. 네, 그 부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All you can eat."이라고도 많이 하지요. 젊었을 때 한창 때는 "부페" 식당의 비지니스 모델의..

바이든이 자신이 제안한 양도세 개편안의 소급적용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내부링크]

COVID로 천문학적인 돈을 지출한 미국의 새로운 정권에서 세금 인상을 추진 중입니다. 특히, 양도소득세를 기존의 23.8%에서 43.4%로 약82%나 인상하는 안을 바이든이 4월 28일에 발표했고, 국회에 통과를 시키라..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hurn out (대량 생산하다) [내부링크]

churn out 뭔가를 대량 생산하다, 혹은 대량으로 찍어낸다는 뜻을 가진 표현입니다. Google에 찾아보니 "To churn out something means to produce large quantities of it very quickly."라고 나오는데요. Goo..

트뤼도가 지자체장들에게 주거비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거의 전국 방방곡곡의 집값이 올라도 너무 올랐습니다. 일전에 글에도 언급드렸듯이 오른 정도가 너무 심해서 "비싸다"라는 생각보다는 개인들이 "주거권을 박탈당한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COVID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amp down (약화시키다) [내부링크]

tamp down 원래 tamp down은 "누르다, 억압하다"는 뜻으로 많이 쓰이기도 하지만, 뭔가를 "약화시키다"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에도 main 뜻으로 나오지 않고, "영어사전 다른 뜻"을 클릭해보니, 맨..

COVID 지원금이 고소득자들에게 더 많이 지급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COVID 발생 이후에 캐나다 정부에서 개인과 기업을 지원하게 위해 시행한 긴급 지원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데요.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고소득자일 수록 더 많은 지원금을 받았다고 해서, 실제 지원금이 필요..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onducive (~에 좋은) [내부링크]

conducive "어떤 일이 일어나기에 좋은" 정도로 해석이 가능한 표현입니다. Google에도 보면 "making a certain situation or outcome likely or possible."라고 더 구체적으로 나와있습니다. 뉴스에 가끔 나오..

이번 주부터 캐나다에서 최저임금이 가장 높은 Province가 BC주로 바뀝니다. [내부링크]

BC 주가 최저임금을 현행 $14.60에서 $15.20으로 인상하면서, 캐나다 Province 중 가장 높은 최저임금이 적용되는 Province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현재까지 80%가 여성인 liquor server들에 대해 $13.95..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utt (부딪치다) [내부링크]

butt "부딪치다"라는 뜻으로 주로 동물들이 뿔 등으로 서로 들이 받을 때는 많이 쓰는 단어인데요, 뉴스 속에서는 서로 의견이나 생각이 달라서 충돌할 때 볼 수 있는 표현입니다. 예문 속에서 영어 단어를 설..

(캐나다 주식 이야기) Inter Pipeline이 결국 Pembina Pipeline에 인수될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 LP가 주당 $16.5의 인수 가격을 제안하면서 Inter Pipeline 인수를 추진해왔었는데요. Inter Pipeline이 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 LP에게 실사 접근권을 확대해..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dearth (결핍) [내부링크]

dearth Death에 워낙 익숙해져있어서 그런 지, 쉽게 눈에 잘 안들어오는 단어였습니다. 발음도 솔직히 감이 잘 안와서 찾아봐야만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발음은 아래 클립을 참고해보세요. How to Pronounce Dea..

오늘밤 Toronto Maple Leafs 하키 경기에 관중이 허용됩니다. [내부링크]

온주 정부에서 오늘밤 Toronto Maple Leafs와 Montreal Canadiens 하키 경기에 관중을 허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단, 참관이 허용되는 관중은 1차 2차 접종을 모두 마친 병원과 Long-term care에서 일하는 Healt..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OMO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 [내부링크]

FOMO 요즘 많이 보이는 표현 중의 하나가 바로 FOMO인데요. "Fear of missing out"의 약자입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자기가 뒤쳐지거나 빠져버릴 것 같은 마음을 가지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부동산 가격이 급..

드디어 일일 신규 확진자가 1천명대 이하로 내려갔습니다. (온타리오주) [내부링크]

오늘 온타리오 신규 확진자수는 916명입니다. 2월 17일 이후 최저치입니다. (출처: CTV News) 단순히 1천명 이하라서 의미가 있다기 보다는 온타리오주 Top Doctor가 일전에 reopen을 할 수 있는 기준 중 하나가..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disinformation (허위 정보) [내부링크]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misinformation을 review하다가 보니, 유사한 단어인 disinformation이 생각나서, 이 참에 같이 정의해보려고 합니다. disinformation 이 단어가 아마도 트럼프가 대통령이 된 후에..

조국 전 장관의 회고록이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조국 전 장관이 "조국의 시간"이라는 회고록을 발간했습니다. 본인은 "... 이 책은 제가 정치활동을 하기 위함도 아니고 현재의 정치과정에 개입하기 위함도 아닙니다. ..."라고 밝혔지만, 여든 야든 정치권에서..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isinformation (오보) [내부링크]

misinformation misinformation의 뜻은 네이버에는 "오보"라고 간단히 나옵니다. 그리고 구글에는 "... false or inaccurate information, especially that which is deliberately intended to deceive. ..." 라..

요즘 새로운 볶음밥 시도 중입니다. 오늘은 시금치 볶음밥을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밥 중에 사실 볶음밥 만한 것도 없겠지요. 최근에 도시락을 쌀 일이 자주 생겨서 맨날 먹던 볶음밥 말고 다른 볶음밥을 만들어 보기 시작했습니다. 할수록 오히려 간단한 재료들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IRE (조기에 경제적 안정을 이루고, 조기은퇴를 추구하는 생활 방식) [내부링크]

FIRE 오래 전부터 경제적으로 안정을 달성하고, 빨리 은퇴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많았었는데요. 요즘 부쩍 FIRE라는 표현이 많이 나와서 찾아보니, FIRE는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의 약어였네..

대부분의 COVID 규제가 2달 정도면 많이 완화될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Top Doctor인 Dr Tam이 일전에 대부분의 COVID 규제가 해제되고 전면적인 reopening을 할 수 있는 기준으로 1차 백신 완료 기준 75%, 2차 백신 완료 기준 20%를 제시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 글 2021.04.28..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bilk (돈을 사취하다) [내부링크]

bilk 누군가를 속여서, 재물을 부당하게 받아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주로 "돈을 사취하다", "(사람을) 속이다"라는 뜻으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구글에 보면 "obtain or withhold money from (someone) by dece..

유가 (WTI)도 지난 한주에 5%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내부링크]

유가 (WTI)가 등락을 거듭해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안보고 있다가, 금/은 가격 본 뒤에 생각나서 한번 봤더니 지난 한주에 5% 가까이나 상승을 했었네요.ㅠㅠ 그런데 눈에 띄는 것은 이번 주 종가로 $66.63을..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veer (방향을 바꾸다) [내부링크]

veer "방향을 바꾸다"라는 뜻으로 context에 따라서는 방향을 급하게 바꾸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물론 방향을 바꾼다는 뜻은 이전에 진행되는 방향이 있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진행 중에 방..

이더리움 (ethereum) 관련한 짧은 동영상입니다. [내부링크]

조회수가 5백만이 넘고, 1년이 넘은 동영상이니 이미 보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 동영상입니다. VICE news에서 제작한 것인데, 이더리움 (ethereum)에 관한 것입니다. Inside The Cryptocurrency Revolution (1..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lofty (아주 높은) [내부링크]

lofty 높다는 뜻으로 많이 쓰이는 단어인데, 단순히 그냥 높다기 보다는 "아주 높다"는 뜻으로 쓰이는 것 같습니다. 뜻이 이렇다 보니, 어떤 사람의 태도를 이야기할 때는 "오만하다"라거나, 사물의 가치를 이야..

은 (silver) 가격도 의미있는 고점을 계속 공략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금 가격과 함께 은 가격도 의미있는 가격대인 $28 초반대를 계속 공략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 Short squeeze 논란이 있으면서 $30대를 넘기는 예외적인 상황이 연출되긴 했지만, 그 이후 급락한 은 가격은 심기..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FOMC (연방 공개 시장 위원회) [내부링크]

FOMC 미국 "연방 공개 시장 위원회"를 뜻하는데요, 특별한 단어는 아니고, 약어인데, 늘상 보고 사용하는 약어인데, 생각해보니 정작 뭐 줄인 말인지 정확히 몰라서 찾아봤습니다.^^ FOMC는 Federal Open Mar..

금 (Gold) 가격이 작년 7월 이후 처음으로 주간 단위 종가 기준으로 $1,900을 돌파해서 마감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여러 매체에서 보도하고 있듯이 최근 금가격의 상승세가 눈의 띕니다. 오늘 지난 3월 최저가 대비 약 2개월 반 정도의 기간 동안에 약 14% 정도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1,900을 넘겨서 마감했습니다. 이는 작년..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Metaverse (가상 세계가 현실 세계에 흡수된 형태) [내부링크]

Metaverse 요근래 경제 방송에서 하도 메타버스, 메타버스 해서 찾아봤습니다. 네이버에 찾아보니,"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라고 나옵니다. M..

사람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지 않아서 이미 배급된 백신이 유효 기간을 넘길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거부감이 강하다더니 이런 일까지 생기네요. 사람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지 않아서 지금까지 Province에 배달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중에 접종에 사용되지 않은 것 중에 유효..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hambles (난장판) [내부링크]

shambles "큰 혼란 상태" 또는 "난장판"이라는 표현입니다. 비슷한 뜻의 mess에 비해서 많이 접하는 표현은 아닌 듯 하니 알아두면 다양한 표현이 필요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에는 "a state of total dis..

이전 Residential school 있던 곳에서 215명의 어린이 사체가 집단적으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의 어두운 역사 중에 하나인 Residential school이 The Truth and Reconciliation Commission의 4천 Page에 달하는 최종보고서를 마지막으로 잠잠해지는 듯 했지만, 원주민들은 그 활동이 어느 정도의 역사..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tad (조금) [내부링크]

tad "조금", "소량"이라는 뜻의 단어인데, 그리 흔히 쓰이는 단어 같지는 않고 "조금" 쓰이는 것 같습니다.^^ 영영사전에는 "a small or insignificant amount or degree"라고 같은 뜻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백신 1차 접종자율이 50%를 넘었습니다. [내부링크]

토요일 아침에 계속 희소식이 있습니다. 퀘벡에서 96,173에게 백신 접종을 실시했다고 보고하면서 캐나다의 백신 1차 접종율이 50%를 넘어섰습니다.^^ 주정부에서 하고 있는 백신 접종이 초기에 논란이 많았지만..

한국이 모더나 백신을 위탁생산한다는 속보가 떴습니다. [내부링크]

한국 삼성 바이오로직스에서 모더나 백신을 위탁생산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아마 이번 방미 최대 성과를 꼽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미를 잘 준비했고, 정부와 대기업이 협력하는 좋은 사례로 남기를 바랍니다...

오늘부터 다시 골프 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Stay-at-home order 때문에 문을 닫았던 골프를 오늘부터 다시 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테니스장, skate parks, sports fields도 같이 reopen 합니다. 단, 야외 스포츠 class는 아직 열지 않습니다. 사실..

1차 접종 기준으로 캐나다가 미국을 앞서기 시작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5월 20일자) 기준입니다. 캐나다 COVID 백신 1차 접종율이 미국을 앞서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아직 캐나다에서 2차 접종까지 맞은 사람의 비율은 미국의 약 10.7%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3차 wave로 고생..

COVID로 인한 사망자가 25,000명을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온타리오주가 사망자 17명을 추가로 보고 하면서, 지금까지 캐나다 전국 COVID 누적 사망자가 25,000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 사망자는 이보다 훨씬 많을거라는 주장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COV..

일주일도 안되어서 실질 확진자(Active case) 수가 6만명대로 내려왔습니다. [내부링크]

백신 접종이 가속도가 붙고, Lockdown이 계속 되면서 실질 확진자 수 감소세가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11일에 7만명대로 내려왔었는데, 6일만에 6만명 대로 내려왔습니다. ^^ 거기다 날씨까지 더워..

16세 이상 기준으로 백신 접종이 50%를 넘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영국 등의 백신 접종이 다소 주춤한 가운데 캐나다 백신 접종이 박차를 가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5월 15일 기준 캐나다 백신 접종 현황입니다. 1차 Dose 접종 기준으로 43.74%이고, 16세 이상 백신을 맞을..

백신 수송 총책임자가 군 성추문 사건 조사의 대상이 되서 자리를 떠났습니다.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이 처음 나왔을 때 백신이 개발되었다는 기쁨도 잠시, 백신 수송의 어려움이 대두되기 시작했었습니다. 화이자 백신이 초저온에서 보관되어야하고, 지역이 광할한 캐나다 전역에 대규모로 수송되어야하..

인플레이션에 관한 FED의 생각을 간접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클립같습니다. [내부링크]

연일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야기가 시장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 가운데, CNBC Fast Money에서 Fed 를 담당하는 전문 기자(?)인 Steve Liesman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이번 클립은 꼭 한번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게를 사와서 푸팟퐁커리를 만들어봤습니다. [내부링크]

자주 가는 중국 마트에서 게를 팔길래 사와서 지난번에 게맛살로 간단하게 만들어본 푸팟퐁커리를 다시 만들어봤습니다. ^^ 게가 알이 차서 일단 색깔도 맛깔스럽습니다. 씌워진 랩을 벗겨보니, 정말 알찬 게..

실질 확진자(Active Case)가 7만명대로 내려왔습니다. (5월 11일 기준) [내부링크]

5월 11일 현재 누적 확진자가 1백 3십만명에 육박한 상황까지 갔지만, 실질 확진자는 8만명대에서 77,842명으로 7만명대로 줄었습니다. 사망자도 확진자가 1백 3십만명 정도면 25,000명은 넘을 것으로 봤지만, 다..

북미 지역 인구 백만명 당 신규 확진자 발생 현황입니다. (5월 11일 기준) [내부링크]

미국과 캐나다를 모두 포함한 북미 지역 인구 백만명당 신규 확진자 발생 순위에 알버타와 마니토바가 1, 2위로 올라섰습니다.아무래도 미국 주들의 확진자 발생 숫자의 감소 속도가 가파르게 되면서 나타나는..

1차 접종 기준으로 백신 접종율이 40%를 넘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백신 접종에 가속도가 붙은 느낌입니다. 5월 11일 정오를 막 넘긴 시점으로 CTV News 사이트에 게재된 상황입니다. 1차 접종 기준으로 40%를 막 넘겼고, 16세 이상 eligible 인구 기준으로는 50%에 육박해가..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covet (갈망하다) [내부링크]

covet 늘 느끼지만 짧은 단어에 더 약한 듯 합니다. ㅠㅠ 처음보는 단어 중에 짧은 단어가 나오면 쉽게 외운 듯 하지만, 지나고 나면 잊어버리기도 더 쉬운 듯 합니다. 여하튼 covet는 탐내다, 원하다, 갈망하..

(캐나다 주식 이야기) Cineplex Inc.에서 아직은 우울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대표 영화관 체인인 Cineplex Inc.에서 작년 동기 대비 대폭 악화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COVID로 가장 타격을 받은 업체로 꼽히는 Cineplex에서 여전히 대부분의 극장이 문을 닫은 와중에 $89.7 millio..

(캐나다 주식 이야기) Canadian Natural Resources에서 대폭 개선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Oilsands의 대표 회사격인 Canadian Natural Resources에서 Q1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실적 발표 요약입니다. - Production:1,245,703 barrels of oil equivalent per day (전년 동기1,178,752 barrels o..

(캐나다 주식 이야기) Barrick Gold(배릭골드)가 대폭 향상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최대 금 광산업체인 Barrick Gold Corp가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금과 구리 생산량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작년 동기 대비 증가한 금 가격과 최근 가격이 급등한 구리 가격의 덕분으로 대폭 향상된 이..

(캐나다 주식 이야기) Suncor가 인수합병보다는 부채를 갚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Suncor의 2021년 Q1 실적이 발표되면서 작년보다 대폭 증가한 Cash Flow($2.3 billion from operating activities, $1.54 per share)로 뭘 할지 관심이 컸었는데요. Q1 실적 발표를 하면서 Suncor CEO Mark Little..

(캐나다 주식 이야기) Magna가 작년 동기 대비 profit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최대 자동차 부품회사인 Magna International Inc.의 2021년 Q1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실적이 잘 나올거라는 예상은 있었지만, 예상보다 훨씬 잘 나온듯 합니다. Magna에 따르면 실적이 좋아진 주된 요..

현재 기준으로 알버타가 북미 지역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는 주가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3일 전에 캐나다 Province를 미국 State들과 섞어서 인구 대비로 확진자 수를 비교한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21.05.01 - [뉴스/캐나다 뉴스] - 캐나다 Province를 미국 State들과 섞어서 인구 대비로 확진자..

백신에 대한 당국의 메세지가 혼란과 심지어 분노를 가중시키는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지금까지 Health Canada에서는 "어느 종류의 백신이든지 빨리 맞을 수 있는 것을 맞아라"라는 것이 기본적인 메세지였습니다. 그런데, 백신 접종에 대한 독립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는 NACI (The National Advisory..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막내 녀석입니다. [내부링크]

코로나로 힘든 날들이지만 이 녀석 보고 안구정화도 하고 위안도 받고 그렇게 지내고 있습니다.^^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shenanigans (속임수) [내부링크]

shenanigans 이 단어는 사실 처음 보면 발음부터 어떻게 해야할 지 당황스러울 것 같아서 발음부터 찾아봤습니다. 역시 어렵네요.ㅠㅠ How To Pronounce Shenanigan - Pronunciation Academy https://youtu..

캐나다 Province를 미국 State들과 섞어서 인구 대비로 확진자 수를 비교한 자료입니다. [내부링크]

사실 이 자료는 CTV News 페이지에 COVID 발생 초기부터 꾸준히 있어왔는데, 워낙 지금까지는 캐나다 Province가 순위가 밑이라, 캐나다 상황을 너무 좋게 보여주는 듯 해서 거의 안봤었는데요. 최근 상황이 국가..

캘거리가 인구 감안한 신규 확진자 수가 인도보다 2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알버타의 일일 확진자 수가 퀘벡을 넘어서기 시작하더니, 일일 2천명을 찍었고, 주요 산업 지역인 Oil Sands가 Hotspot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뉴스도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캘거리 시장이 경고의 메세지도 보냈..

다음 주 5월 3일부터 미국에서 제조된 화이자 백신이 캐나다로 공급됩니다. [내부링크]

미국의 백신 접종율이 높아짐에 따라 드디어 여유가 생기는 모양입니다. 지금까지 미국에서 제조된 화이자 백신은 미국 밖으로 수출하지 않았었는데, 멕시코에 이어 캐나다가 두번째로 받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백신 접종 완료자가 1억명을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의 백신 접종 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벌써 1차 2차 접종을 모두 마친 사람이 1억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총 인구가 3억 3천명 정도되니, 30%가 넘은 셈이고, 바이든이 취임 시에 약속했던 것을 그대로 지킨..

뉴욕시가 7월 1일 완전한 Open (Fully Open)의 목표로 선언했습니다. [내부링크]

뉴욕시장의 발표입니다. 앞으로 2개월 뒤인 7월 1일에 Fully Open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백신 접종 속도와 신규 확진자 수 감소를 기반으로 한 발표입니다. 1년 전에 지금의 인도와 같은 모습이었던 뉴욕이었던..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iffy (불확실한) [내부링크]

iffy 불확실하다는 뜻의 단어로 뭔가가 부족해서 불확실한 경우에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 구글에도 같은 뜻으로 "full of uncertainty, doubtful"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단어 속 철자가 좀 특이해보이는데요..

주정부 차원의 Paid sick-leave에 대한 요구와 정치적인 공방이 뜨겁습니다. [내부링크]

3차 Wave 들어서 Essential worker들의 감염률이 급증하면서, 주정부에 10일간의 Paid sick-leave 프로그램을 실시하라는 요구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주정부는 최근에 이미 연방 정부에서 Paid sick-leave가 도..

토론토 부시장님이 온주 정부에 골프장 영업을 허용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내부링크]

토론토 부시장이 주정부에게 이번 COVID 규제 조치에서 골프장 영업 금지를 빼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유는 골프나 테니스 같은 운동은 감염 위험이 적고, 6주면 사람들이 집에서만 보내기에는 너무 힘들게 긴 시..

병실 부족으로 field 병원이 지어졌고, 기존 병원의 노인들을 본인 동의 없어도 Long-term care로 옮긴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COVID로 인한 입원 환자가 2,700여명이 되고, ICU 환자도 875명으로 900명에 육박하면서 온주 정부에서 또다른 비상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일부 조건이 있긴 하지만, 결론은 환자 동의 없이 필요한 경우에는 만성..

학비 대출로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2021년 정부 예산이 발표되었습니다. 그 속의 내용 중에 Student Loan을 2023년까지 이자율을 0로 하고, 수입이 4만불이 되기 전까지는 갚지 않아도 된다고 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의 취지는 당연히 COV..

뉴스로 영어 공부하기: unfazed (당황하지 않는) [내부링크]

unfazed unfazed는 "어떤 일, 특히, 뜻 밖의 일에 동요하거나 당황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구글에는 "not disconcerted or perturbed."라고 나와있는데요. "disconcerted"나 "perturbed"나 모..

Reopening을 위해 필요한 백신 접종율 기준이 제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모두들 언제쯤 COVID 관련 규제가 줄어들거나 해제될 것인지 궁금해하는 것 같은데요. Canada Top Doctor인 Dr. Tam이 모델링을 기준으로 이번 여름 중반 쯤에 성인 기준 75%가 1차 접종을 완료하고, 20%가 2차 접..

지난 1월에 사망한 갓난 아기 (infant)의 사인이 COVID였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 BC 주에서 COVID로 사망한 2세 미만의 아기 (toddler)가 COVID 사망자 중 최연소라고 밝혔었는데요. 지난 1월에 숨진 갓난 아기 (infant)의 사인 결과가 COVID였다고 밝혀져서, 그 infant가 최연소자라고..

(캐나다 달러 환율) 캐나다 달러가 미달러 대비최근 6주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달러가 1CAD 당 0.8USD를 계속 넘어서 기록하더니, 종가기준 6주간의 최고치인 0.8068USD를 기록했습니다. 지속적인 유가 상승 및 유지가 바탕이 된 가운데, 캐나다와 미국 양국 중앙은행의 통화 정책에..

(캐나다 주식 이야기) AltaGas가 미국에 있는 비핵심 자산을 매각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실적 시즌에 AltaGas 소개드린 적이 있습니다. causinvestment.tistory.com/133 (캐나다 주식 이야기) AltaGas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AltaGas의 Story도 한번 들여다 봤습니다.) 어제 Pembina Pipeline 글..

13세 소녀가 COVID로 사망했습니다. [내부링크]

3차 wave에 나이가 어린 사람들의 피해가 크다고 하더니, 뉴스 속에서 그런 것들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브렘튼에 사는 13세 소녀가 COVID로 사망했다는 소식입니다. 온타리오 주의 3번째 19세 미만 사망자입..

연방 정부에서 National Child Care 도입 속도가 Province 정부에 달렸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Finance minister인 Chrystia Freeland가 CTV News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연방 예산에서 밝힌 1일 $10짜리 National Child Care가 달성되는 속도는 Province에 달렸다고 밝혔습니다. 이 말을 듣고 결국 선거철이..

호텔 자가격리 규정을 피하기 위해 걸어서 국경을 넘어오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정부에서 야심찬 국경에서의 규제책을 내놓은 것이 바로 모든 항공입국자들은 캐나다 정부가 지정하는 호텔에서 자비로 자가격리 기간에 지내는 것입니다. 이 호텔 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말들이 많았고, 자..

2차 접종에서 1차 접종과 다른 회사의 백신을 주는 것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백신 수급이 충분히 되지 못하다 보니, 1차 접종 때에 모더나를 맞은 사람이 2차 접종 때는 화이자를 맞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추진한다고 퀘벡 주정부에서 밝혔습니다. 이른바 Vaccine cocktail (백신 칵테일)이..

바이든이 투자 소득에 대한 세금을 2배 가까이 올리는 것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예상되었던 일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훨씬 강한 정책이 나왔습니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에서 현행 20%인 투자소득세를 약 두배인 39.6%로 인상하는 것을 추진한다는 것입니다. 기타 주정부 세금 등을 합하면 최종..

어제 밤 11시 30분부로 인도 직항편이 중단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가 전세계 주목을 받기 시작한 가운데, 캐나다에서도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case가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캐나다 정부에서는 인도와 파키스탄에서 오는 직항공편을 어제(4월 22일..

어쩌면 7월 이후에 백신 접종에 대한 우려가 Peak에 이르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듭니다. [내부링크]

전세계 어느 국가와 마찬가지로 캐나다에서도 백신 접종에 박차를 가하느라 모두들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요 ... 문득 우려스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3월 말경부터 캐나다 전역에서는 1차 Dose와 2..

군 최고 수뇌부의 성추문에 관련된 국회 증언이 있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에 와서 놀랐던 것 중에 하나가 캐나다 군, 경찰, 소방소 등의 기관들 내에서 상급자에 의한 하급자 성폭행이나 성추문 문제가 굉장히 심각하다는 것이었고, 더 놀랐던 것이 그런 문제가 굉장히 오랫동안 있..

온주가 아수라장이 된 것 같은 분위기인 가운데, Doug Ford가 지난 주에 취한 COVID 조치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온타리오주는 최소한 TV 뉴스 상으로는 정말 아수라장이 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의료계는 Doug Ford가 자신들의 권고를 무시했다고 강력히 비난을 했고, 야당도 마찬가지였고, 특히 이전에 집권당이었지만,..

이 분들에게는 정말 긴 하루였을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TV 뉴스에 나오는 백신을 맞기 위해 길게 줄을 서있는 사람들의 사진을 보면서 정말 많은 생각이 떠오른 하루였습니다. 4월에 무심하게 눈은 또 왜 그렇게 오는 지 ... 정말 줄 서셨던 이 분들에게는 긴 하루였..

긴급하지 않은 모든 수술을 즉각 중단하라는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내부링크]

3월 초부터 병원 과부족 상태를 대비해서 일부 수술들의 연기를 하라는 이야기가 내려졌고, 환자 동의를 구하지 않아도 다른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는 권한을 병원에 부여했었는데요. 상황이 그 뒤로도 나아지지..

인도 변이 바이러스 첫 감염자가 나온 가운데 인도와의 항공편은 계속 운항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영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브라질에 이어서 주요 변이 바이러스로 이야기되는 바이러스가 인도에서 발생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퀘벡에서 첫번째로 인도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인도..

백신 1차 접종율이 전체 인구 25%를 돌파했습니다. (4월 20일 기준) [내부링크]

어제 4월 20일 기준으로 캐나다의 백신 접종율입니다. (출처: CTV News) 25%이면 전체 인구의 1/4이 적어도 한번은 백신을 맞은 셈입니다. 접종 속도가 빠른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저 숫자는 내려가지는 않고 계..

드디어 정부 예산이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2년 동안 정부 예산없이 정부를 운영하던 집권 여당이 드디어 정부 예산을 발표했습니다. 일단 규모 면에서 이미 예고한대로 $100이 넘는 초대형 예산을 내놨습니다. 주요 내용은  - Canada 전 국가 차원에..

문재인 대통령이 비문인사들을 총리와 정무수석으로 지명했습니다. [내부링크]

전임 청리였던 정세균 총리도 그렇고, 김부겸 신임 총리 후보도 그렇고 개인적으로 모두 좋아하는 분이라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정치인들이, 정책이나, 각종 현안들을 이념화하거나, 이념에 기반해서 추진하..

미국이 백신 거부(vaccine hesitancy)에 대한 고민에 빠졌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다른 나라들은 백신이 없어서 난리인데, 미국은 백신은 넘쳐나는데, 백신 거부자들 때문에 걱정이라는 소식입니다. 뭐, 보기에 따라서는 배부른 이야기라고 생각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런 백신 거부 현상이 정치..

CNN이 백신 보급 성공으로 코로나 방역 실패국가와 성공국가의 입장이 바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방역 실패로 고생했던 국가들이 백신 개발과 보급에 베팅을 한 것이 성공했다는 기사를 CNN이 냈습니다. 좀 얄미운 기사입니다. ㅠㅠ 특히, 미국과 영국의 사례를 들어서 초기 방역 실패로 겪었던 절박감에..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가 한국에 들어왔다는 소식을 보고 든 생각 [내부링크]

현재까지 알려진 변이 바이러스는 영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브라질 등지에서 나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WHO 에서 분류한 주요 변이 기준이고 몇가지 더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인도에서 한국으..

이스라엘이 백신으로 코로나를 극복했다는 오늘 미국, 영국, 캐나다 백신 접종현황을 봤습니다. [내부링크]

이스라엘이 백신의 충분한 보급으로 집단 면역이 형성되고 마스크를 벗고, 전국 학교도 완전히 등교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오늘 미국, 영국, 캐나다의 백신 접종 현황을 봤습니다. 미국이 24.1% 즉 거의 1/4 국..

Province 간의 백신과 의료인력 협조를 위한 리더십이 간절히 요망되는 시점입니다. [내부링크]

3차 Wave로 Province 별로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한정된 백신 공급과 의료 인력 및 자원을 서로 확보하려는 지자체 간의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백신만 해도..

주간 주식 시장 마감 시황 관련 글은 잠시 중단하겠습니다. [내부링크]

COVID 상황이 너무 엄중한데, 최근의 과열되어 들뜬 주식 시장 마감 시황글을 올리는게 부적절한 맘이 들어서 잠시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세금 신고 마감일(Tax filing deadline)을 늦춰달라는 요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4월 30일까지 세금 신고(Tax Filing)를 하게 되어있는데요. 작년에는 COVID로 6월 1일로 연장했었습니다. 작년 Tax Filing 연장 공고 포스터입니다.^^ 올해들어 3차 Wave로 COVID 상황이 다시 악화되면서, 야당과..

퀘벡과 온타리오 사이의 Border가 사실상 폐쇄됩니다. [내부링크]

온타리오주의 추가 규제책 중에 다른 Province와 왕래를 통제하는 것이 있는데요. 그 발표가 있은 뒤에 퀘벡에서도 차주 월요일부터 온주로부터 오는 사람들을 통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실상 폐쇄를 의미한다..

추가적인 COVID 관련 규제가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온주 정부에서 COVID 관련 향후 상황을 Modelling을 통해 분석한 뒤에 상황이 악화되는 것으로 나와서 추가적인 COVID 관련 규제를 발표했습니다. 기존에 발표된 4주간의 Stay-at-home order를 6주로 연장해서 최..

확진자가 12일 만에 십만명 넘게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누적 확진자가 백만명명 돌파했다는 글을 올린 지 12일이 지났는데, 온주 통계만 발표한 시점에서 1백 1십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참고로 9십만명에서 백만명까지 약 21일이 걸렸습니다. Stay-at-home order가 내려..

Maangchi 여사님의 김치 day. (ft. 유투브 Maangchi 채널) [내부링크]

한국인이 아닌 캐나다 현지인이나 다른 나라 이민자들이 한국음식 만드는 법 알려주는 유투브 채널 알려달라고 하면 Maangchi 채널을 알려주곤 합니다. 이미 구독자가 5백 4십 4만여명이나 되는 채널인데요. 아마..

미 FRB 의장 Powell이 가상화폐는 금과 같은 Speculation Vehicles 이라고 말했습니다.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를 주관하는 Coinbase가 오늘 미증시에 직상장했습니다. 갈수록 가상화폐 관련한 관심은 각국 특히 미국 중앙은행격인 FRB의 가상화폐에 대한 생각입니다. 참고로 SEC 쪽의 고위 인사들은 Bitcoin에..

역대 최대 Ponzi schemer인 Bernie Madoff가 복역 중에 사망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금융위기가 터졌을 당시에 또 하나의 충격적인 사건이 보도됩니다. 바로 한때 "wizard of wall street"이라고 불렸고, 지금은 Ponzi schemer와 동의어로 쓰이는 Bernie Madoff 금융 사기 사건이었습니다...

온주에서 간호사를 긴급하게 구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ICU가 Full이 되고, 추가로 250개의 ICU를 확보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갈수록 간호사 부족 문제가 심각해져가고 있습니다. 이미, 대부분의 COVID 가 아닌 수술들은 연기했고, 입원도 연기했지만, 상황은 계속..

온타리오의 COVID 상황이 아마겟돈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고 한 의사가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현재 온타리오주의 심각한 COVID 상황을 두고 한 의사가 인터뷰에서 아마겟돈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나오는 숫자들이 공포스럽습니다. COVID test를 받은 사람 중에 확진자로 판정되는 사..

푸팟퐁커리를 간단히 만들어봤습니다. [내부링크]

집에서 간단하게 코코넛 밀크와 게맛살로 푸팟퐁커리를 만들었습니다. 사실 동남아 커리가 한국 카레와 다른 맛을 내는데는 코코넛 밀크가 대부분의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중국마트 간 길에 집어..

BC 주의 opioid 과복용에 의한 사망자가 지난 5년간 7천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모두가 COVID에 의한 사망자 숫자에 관심이 가있는 동안 BC 주의 opioid 과복용에 의한 사망자가 COVID에 의한 사망자 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C 주가 opioid 과복용 상황 때문에 Health Crisis를..

결국 캐나다 확진자 발생 7일 평균도 미국을 추월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가 최근 1일 인구 십만명당 확진자 발생 추세가 가파르고, 미국을 넘어서더니, 좀더 신뢰할 수 있는 7일 평균 Data 기준으로도 미국을 추월했습니다. 7일 평균으로 미국(노란색 선)은 4월 10일에 20.67명..

실질 확진자가 7만명을 훌쩍 넘었습니다. [내부링크]

4월 11일 일요일 오전 현재 ... 온타리오주와 퀘벡주만 COVID 상황을 보고한 상태에서 캐나다 전국 실질 확진자가 7만명을 훌쩍 넘긴 72,533명을 기록했습니다. ㅠㅠ 온주만 하루에 확진자가 4,456명이 나왔습니..

코로나로 양극화가 더 심해졌다는 한국 뉴스입니다. [내부링크]

COVID로 개인간의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는 이야기는 이미 잘 알고 있는 사실이긴 하지만, 정작 뉴스로 이렇게 보니 답답한 맘이 듭니다. 특히, 캐나다는 CRB(CERB) 등으로 괜찮은 것처럼 많이 보도되고 실제 그..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4월 9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COVID 상황이 워낙 엄중해서, 주식관련 글 포스팅은 가급적 자제하려고 합니다만,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이 계실 것 같아서 당분간은 주식관련 글들은 간략히만 올리도록 할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선 BNN..

3차 Wave 와중에 Top News는 영국 Prince Philip의 사망 관련 뉴스였습니다. [내부링크]

제 블로그 글을 보셔도 잘 아시겠지만, 현재 캐나다의 3차 Wave로 엄중한 상황입니다. 그 와중에 COVID 보다 더 중요하게 다뤄졌던 뉴스가 있습니다. 바로 영국 Prince Philip의 사망 소식입니다. 향년 99세입니다..

또 한명의 간호사가 COVID 감염으로 사망했습니다. [내부링크]

Trillium Health Partners 에서 13년간 근무하고 최근에는 Mississauga의 한 병원에서 근무하던 RPN 한명이 COVID에 감염되서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간호사는 현재는 RPN으로 일하면서 RN 공부를 병..

캐나다 ICU의 긴박한 현황에 대한 보도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Global news에서 보도한 온타리오주 ICU (Intensive Care Unit) 상황입니다. Stay-at-home Order가 내려지기 직전 상황입니다. 지금은 훨씬 더 안좋아졌겠지요. A look inside Canada's hospitals as COVID-19 var..

최대 확진자 발생이 보고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COVID가 시작되고, 확진자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대 확진자 발생이 보고 되었습니다. 지난 번 최대 수치는 지난 1월 8일에 9,213명이었는데요. 어제 9,244명을 기록했습니다. 1월 8일 당시에 최대치를 찍고..

[라디오 스타] 주병진.노사연 출연분 [내부링크]

초등동창들 카톡방에 친구 하나가 올린 클립을 보고 너무 반가웠습니다. 주병진과 노사연이 오랫만에 같이 라디오스타에 나와서 옛날 이야기를 해주는 클립인데, 너무 재밌는데, 짠하기도 하네요 ...ㅠㅠ 마지막..

Doug Ford가 백신을 공개적으로 접종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온타리오주 프리미어인 Doug Ford가 공개적으로 백신을 접종받았습니다. Doug Ford가 접종 받은 백신은 사람들 사이에 논란이 많은 아스트라제네카였다고 합니다. 본인의 선택인 지 아니면 지금 맞을 수 있는게..

온타리오주 각 병원에 긴급하지 않은 수술은 중단하라는 명령이 하달되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온타리오주정부에서 1차 Wave 이후에 처음으로 북부 온타리오와 어린이 병원은 제외한 병원들에게 긴급한 수술이 아니라면 연기하라고 명령이 내려갔다고 합니다. 어제 기준으로 온주에 ICU는 총2,000개의 병상..

(캐나다 주식 이야기) 롱고스에서 Lock-down 기간 중에 시급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3월 달에 Empire에서 인수한다고 발표해서 화제가 되었던 롱고스에서 이번에 시행되는 4주간의 온타리오주 Lock-down 기간 중에 일하는 근무자들에게 시급을 $2 올려준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른 그로서리들도 잇따..

더불어민주당의 이소영 의원의 인터뷰가 인상적이어서 공유해봅니다. [내부링크]

이런 의원의 의견과 목소리가 단순히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초선이라는 이유로 무시되지는 않기를 바랍니다. 솔직히 인터뷰를 다 볼 생각은 없었는데, 인터뷰 다 보고, 이력까지 찾아보게 되었네요. 어떤 중진..

한국에서 생산한 백신이 캐나다에 오늘 도착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말 많았던 COVAX를 통해 캐나다가 오늘 317,000 도즈의 백신을 받습니다.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입니다. 생산국이 한국이고, 생산업체가 SK 바이오 사이언스입니다.^^ COVAX는 세계 보건 기구 WHO와 UN이 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에 혼선이 계속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내부링크]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접종 후에 혈액 clot 현상이 생기는 부작용이 보고되고, 백신과 연관성이 있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하면서, 각 Province에서 백신 접종에 혼선이 있다고 합니다. 백신이 부족한 상황에서 2백..

반성하는 여당 2030의원들에게서 희망을 봅니다. [내부링크]

방금 전에 "투표 결과를 놓고 2030세대를 탓하는 것을 보고 든 생각 ..."이라는 다소 감정적인 글을 올리고 직후에 본 기사입니다. 與 2030 의원들 "조국, 검찰개혁 대명사라 생각했지만…성찰·반성" https://ne..

투표 결과를 놓고 2030세대를 탓하는 것을 보고 든 생각 ... [내부링크]

이번 서울 시장 선거에서 2030세대가 지난번 선거와는 완전히 반대로 투표를 한 것을 두고 말이 많은 것 같습니다. 뭐, 이번에 그렇게 된 것은 2030세대 뿐만아니라 40대 남성을 제외한 모든 세대와 성별에서 야당..

최초로 COVID 관련한 공연 규제를 해제한 호주에서 브로드웨이 쇼, Frozen, 공연이 있었습니다. [내부링크]

COVID 대응을 매우 잘한 나라 중에 언급은 많이 안되지만 호주가 있습니다. 호주는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가 29,000명이고, 사망자는 909명, 현재 실질 확진자 151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같은 영연방 국가인 캐나..

집권 여당이 선거 준비를 단단히 하는 모양입니다. [내부링크]

3차 wave로 캐나다 전역이 사실상 Lock-down에 들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집권 여당은 선거 준비에 여념이 없는 것 같습니다. 몇년 째 미루어온 정부 예산 발표를 4월 19일에 하겠다고 하고, 이미 $100 billion의..

이번 변이 바이러스로 젊은 사람이나 어린이들이 많은 피해를 입을 것 같은 우려가 듭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의 변이 바이러스 현황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들이 속속 보도되고 있는 걸 보면서, 1차와 2차 wave 때에는 노인들이 타격을 많이 받았지만, 이번에는 어쩌면 젊은 사람이나 어린이까지 타격을 크게 받을 것..

이번 선거 참패에 대해 제대로 반성하는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본 것 같아 기쁩니다. (ft. 김해영 전 최고위원) [내부링크]

서울 시장, 부산 시장 선거에 대해 어떤 뉴스나 생각을 글로 올릴까 생각을 하던 중이었습니다. 크게 맘에 드는 뉴스가 없었는데, 아침 일찍 일어나서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전 최고위원이 페..

캐나다가 3개 변이 바이러스가 동시에 창궐하는 소수 국가들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지금까지 알려진 COVID 변이 바이러스는 영국에서 처음 보고된 B117, 브라질에서 처음 보고된 P1, 남아프리카에서 처음 보고된 B1351 등 주로 3가지입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1-2개의 변이 바이러스가 발생한 반..

캐나다가 인구 10만명당 일일 확진자 발생수가 미국을 추월했습니다. ㅠㅠ [내부링크]

미국이 전국적으로 백신이 급속히 보급되고, 각 지자체들이 속속 COVID 관련 규제를 해제하는 반면에 캐나다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는 느낌이 이제는 통계 숫자로도 확인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ㅠㅠ 우선 7일..

또다시 Stay-at-home order가 내려질 것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지난 1월에 이어, 빠르면 오늘 밤 자정이 지나자 마자 온주 전체에 Stay-at-home-order가 내려질 것 같습니다. 오늘 오후에 온주 정부의 긴급 회의를 거쳐 결정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최종 결정되면 5월 6일까..

2달 연속으로 무역 흑자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에서 "무역 흑자" 이야기는 듣기 그리 쉬운 이야기는 아닌 것 같은데요. 무역 흑자 그것도 2달 연속으로 무역 흑자를 달성(?)했는데, 2016년 말 이후에 처음으로 일어난 일이라고 합니다.ㅠㅠ 무역 흑자 규..

(캐나다 주식 이야기) Volvo가 BlackBerry를 자사의 Dynamic Software Platform을 위해 선택했습니다. [내부링크]

한때 캐나다 대표 IT 기업이었던 BlackBerry가 단말기 사업을 접고 추진하고 있는 Software 사업이 전기차 시장의 호황으로 승승장구하는 모습입니다. Volvo에서 자사의 전기차에 들어가는 Dynamic Software Pla..

한국이 일일 확진자수가 최대 2천명이 되는 경우까지 대응할 수 있는 병상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한국도 3차 Wave로 확진자가 급증했다고 심각한 보도가 줄을 잇고 있는데요. 하루 500명대를 기준으로 넘었니, 안넘었니 하는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병상 부족 문제는 크게 부각이 안되었지만,..

(캐나다 주식 이야기) Barrick Gold(배릭골드)의 Papua New Guinea 광산 채굴 재개가 임박했다는 소식입니다. [내부링크]

작년 2020년 4월에 Papua New Guinea 정부에서 mining lease 연장을 거부하면서 채굴 중단에 들어갔던 Barrick gold의 Porgera gold 광산이 곧 채굴을 재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Porgera gold 광산은 중국 광산..

(캐나다 주식 이야기) Cenovus에서 Husky 주유소 매각을 재검토하겠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에 있던 여러 주요소 중에 Husky 주유소 체인이 2019년에 시장에 매물로 나왔었는데요. 오랫동안 인수 주체를 못 찾고 있는 것 같았는데, Cenovus가 Husky Energy 를 인수하면서, 어떻게 될 지 궁금했었는..

Dr. Fauci가 백신은 2차 접종까지 모두 맞는게 좋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미국에서도 백신에 대한 연구결과로 1차 접종만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나온 가운데, Dr. Fauci는 그 연구 결과를 존중하기는 하지만, 2차 접종까지 모두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연구결과에는..

백신의 빠른 보급으로 캘리포니아에서 6월 15일에 COVID 관련 규제를 대부분 해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4월 19일 그러니까 지금부터 2주 후에는 미국 성인 대부분이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고 합니다. 물론 예약을 하고, 접종을 실제 받는 것까지 하면, 좀더 걸리겠지만, 정부차원에서 백신 물량 공급은..

(캐나다 부동산 세금) Primary 주택에 대한 양도세 논쟁이 진행 중인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에는 자신이 가진 주택 중에 1개를 Primary 주택으로 지정하고, 이를 매도할 때 발생하는 매매차익에 대한 세금이 없습니다. 한국의 1가구 1주택과 비슷해보이지만, 주택 보유자나 투자자 입장에서는 더 유..

CRA에서 Panama Papers에 나왔던 List 중에 35건의 탈세 건수를 찾아냈다고 합니다. 5년만에...ㅠㅠ [내부링크]

지금으로부터 5년 전인 2016년 4월 3일에 Panama Papers라는 것이 유출되면서 전 세계 각국에 비상이 걸린 적이 있습니다. 각국의 총리, 대통령, 유명 스포츠인, 유명 연예인 등등이 탈세를 위해 Panama를 이용했..

누적 확진자가 결국 백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아 ... 결국 백만명을 돌파하네요. 지난 번 9십만명 돌파했을 때 올린 글에서 백만명이 되는 날은 안오기를 바란다고 마무리를 지었는데요 ...ㅠㅠ 누적 확진자가 9십만명을 돌파한 지 약 21일만에 백만명을 돌파..

(캐나다 주식 이야기) Dollarama가 사업 확장과 배당 증액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저도 개인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캐나다 달러 스토어인 Dollarama에서 스토어 확장과 배당 증액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획이 COVID로 수익성이 낮아지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지만, 시장의 강한 긍정적인..

[영화 추천] Margin call [내부링크]

The Big Short 과 함께 제가 본 Wall Street 영화 중 최고의 영화로 서슴없이 꼽을 수 있는 영화 Margin Call입니다. 지난 주에 미국 시장에서 있었던 일 때문에 다시 생각났었는데, 마침 넷플릭스에 올라와 있..

실질 확진자(Active Case) 수가 5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Good Friday여서 그런지 온타리오주, BC 주 등이 신규 확진자를 보고하지 않은 상황에서 실질 확진자가 5만명을 훌쩍 넘어서 51,060을 기록했습니다. 단, 6일 사이에 4만명에서 5만명으로 1만명이 넘게 늘어난 셈..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4월 1일 목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가 "맘 고생"의 한주였다면, 이번 주는 "추세 확인"의 한주였습니다. 비록 Good Friday 휴일로 1일 짧은 한주였지만, 상당히 Impact가 있었던 주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어쩌다 보니 지난 주 시황글 말미에..

(캐나다 주식 이야기) Air Canada가 결국 Transat 인수를 포기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2019년 6월에 Air Canada에서 Vacation 전문 항공회사인 Transat A.T.를 인수하겠다고 나섰습니다. Friendly deal을 목적으로 인수가를 주당 $18까지 올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COVID가 터졌고, 모든 것..

미국 질병 관리 본부 (CDC)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미국인은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백신 접종 완료자가 16.77%로 15%를 훨씬 넘겼고, 1차 접종을 받은 사람은 30%에 육박하는 29.77%를 기록한 미국 질병 관리 본부 (CDC)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여..

매운 족발 (매콤, 달콤, 시큼 version) [내부링크]

어제 오밤중에 매운 족발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ㅠㅠ 제가 좋아하는 양념은 "간장 + 식초 + 고추가루 + 설탕"입니다. 제육볶음도 저는 걸쭉하고 매콤, 달콤한 맛의 양념보다는 Dry하고, 매콤하고 달콤하면서도..

사실상의 Lock-down인 Emergency brake이 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예상했던 대로 온주 정부에서 사실상의 Lock-down인 Emergency brake 를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4주간의 기간으로 하고, 4월 3일 토요일부터 시작하고, 모든 음식점의 실내외 영업을 금지하고, Grocery는..

일일 신규 확진자 발생 추이를 미국, 영국과 비교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온타리오주가 4주간 온주 전체 Lock-down을 곧 발표할 거라는 보도가 나온 즈음해서, 캐나다의 일일 신규 확진자 발생 추이를 미국, 영국과 비교한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비교 기준은 인구 십만명당이고, 7일간 평..

교체 선수의 착각 ... (ft. 더불어 민주당) [내부링크]

월드컵 본선 진출을 결정짓는 중요한 축구 경기가 한창입니다. 모든 선수들이 사활을 걸고 뛰고 있고, 전국민들은 정신없이 축구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꾸 주전 공격수가 뛰지도 않고, 헛발질을 하더니, 일..

사랑하던 박주민의원마저 내로남불 대열에 합세를 해버렸네요. ㅠㅠ [내부링크]

"아..." 왠지 정이 가고 믿음이 갔던 사랑하던 박주민 의원의 기사를 보고 탄식부터 나왔습니다. 뭐, 했던 일은 캐나다 집주인들이 많이 하는 일이네요. 온주의 임대료 인상 상한선 관련법 피하려고 기존 세입자가..

국회 예산처 (PBO)에서 대규모 재정적자와 추가 부양책에 대한 경고를 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국회에서 국가 예산을 감시하는 곳이 Parliamentary Budget Officer (PBO)라고 하는 곳인데요. 여기에서 현재까지의 정부 예산 적자를 $363 billion으로 예상하고, 향후 12개월 동안 이 적자가 줄어들어가..

또다시 Lock-down을 할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확진자의 급증으로 3rd Wave가 왔다는 이야기가 나오더니, 오늘은 온주 ICU 에 들어간 환자가 팬데믹 이후 최고치에 이르렀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결국 온주 프리미어 Doug Ford가 온주 주민들에게 "Be prepared..

미국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선물이 오늘 온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미국에서 백신 부족으로 허덕(?)이고 있는 우방 캐나다와 멕시코에 보내주기로 한 백신 1.5백만 도즈가 오늘 드디어 온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제조사에서 받은 물량이 6백만 도즈 조금 넘으니, 1.5백만이면 거의..

미스 미얀마 발언 동영상입니다. [내부링크]

Miss Grand International 대회에 참가한 미스 미얀마가 미얀마 사태를 알리고, 국제 사회에 도움을 호소하는 동영상입니다. Myanmar Beauty Pageant Contestant Condemns Military Crackdown (2분 19초) https://..

미국의 2차 백신 접종까지 완료한 비율이 15%에 육박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의 백신 접종 속도가 무섭네요. 3월 27일 기준으로 1차라도 맞은 사람은 27.42%로 30%에 육박하고, 2차까지 완전히 접종 받은 사람이 14.99%로 15%에 육박했습니다. 현재 완전히 접종 받은 비율 기준으로 세..

자동차용 반도체 부족으로 일부 자동차 조립 공장들이 가동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자동차용 반도체 부족 사태가 뉴스에 계속 나오더니,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주요 산업 중의 하나인 자동차 산업에도 피해를 입히네요. Windsor Assembly Plant shutting down for 4 weeks amid microchip shortage,..

1차, 2차 백신 접종 간격을 넓히는 것이 노인들에게는 위험하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의 접종 관련한 국가 자문 기구인 National Advisory Committee on Immunization (NACI)에서 당초에 백신의 1차와 2차 접종 간격을 3주라고 했다가, 무려 16주 즉, 4개월까지로 연장했습니다. COVID-19 va..

캐나다와 한국의 COVID 현황을 비교해봤습니다. (3월 27일자) [내부링크]

캐나다가 실질 확진자가 다시 4만명대를 넘어선 날 한국과 비교를 한번 해봤습니다. 우선 캐나다 COVID 현황입니다. 오늘 토요일 BC가 발표를 안한 상황이니, 신규 확진자는 5,000명을 넘었을 것 같습니다. 실질..

실질 확진자(Active Case) 수가 4만명대 이상으로 다시 올라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3월 3일 기준으로 3만명대 이하로 낮아졌던 실질 확진자 수가 23일이 지난 3월 26일에 실질 확진자가 4만명대를 넘겼습니다. 23일 사이에 1만명이 넘게 늘어난 셈이고, %로는 34.2%가 늘어난 셈입니다. 일..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3월 26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주는 한주 지나고 돌아보면 "맘 고생"이라는 말이 절로 떠오르는 주 같았습니다. 지난 주 시황 글 말미에 시장이 금요일에 상당한 힘겨루기를 한 모습으로 끝나서 이번 주의 방향이 재미있을 것 같다고 적었..

Supreme Court에서 연방 Carbon Tax가 합헌이라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내부링크]

팬데믹 이전부터 캐나다 정치권에서 핫이슈 중의 하나였던 연방 Carbon Tax를 캐나다 Supreme Court에서 6:3으로 합헌 판결을 내렸습니다. In split decision, Supreme Court says the federal carbon price is c..

(캐나다 주식 이야기) Alimentation Couche-Tard Inc.에서 총 355개 Site를 매각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26개국에 Circle K 등을 보유한 캐나다의 convenience와 fuel retail 자이언트인 Alimentation Couche-Tard Inc.에서 2020년부터 시작된 자산들의 Network review결과에 따라 미국과 캐나다 등지의 총 355개 S..

(캐나다 주식 이야기) WestJet도 Atlantic Canada 쪽 routes의 운항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Air Canada에 이어 WestJet도 COVID로 인해 운항이 중단되었던 Atlantic Canada 쪽 routes의 운항을 6월부터 재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일주일에 100편 정도가 Cancel되었고, 이는 Capacity에 80% 정도에 이르..

캐나다 중앙은행이 G7 국가 중 처음으로 Bond 매입 규모를 줄인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중앙은행 부총재인 Toni Gravelle가 현재 매주 $4billion씩 사들이는 Bond 규모를 줄여나가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는 COVID 때문에 악화된 경제 상황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에 중앙은행에서 전격적으..

Ray Dalio가 정부에서 Bitcoin을 불법화(outlaw)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내부링크]

Ray Dalio가 영국 중앙은행을 비롯한 각국 정부에서 통화가 자신들의 control하에 있지 않는 것을 원치 않을 것이며, 최근 인도에서 내린 조치처럼 Bitcoin을 불법화해버릴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Ray Da..

(캐나다 주식 이야기) George Weston이 Weston Foods bakery business를 매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캐나다 식품/유통 업계에서는 나름 중요한 뉴스가 하나 나왔습니다. 바로 Loblaw의 주인인 George Weston이 1882년부터 해오던 매출 $2billion짜리 Weston Foods bakery business를 매각한다고 발표한 것입니..

(미국 주식 이야기) Microsoft에서 빠르면 다음 주부터 일부 직원들의 출근 근무를 허용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Microsoft가 재택근무모델을 채택했던 주요 기업들 중에는 처음으로 직원들이 출근해서 근무할 수 있는 선택권을 빠르면 다음 주부터 준다고 합니다. 출근 근무 선택권을 확대하는 지역은 워싱턴 주 Redmond에..

(캐나다 주식 이야기) 에어 캐나다에서 일부 항공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에어 캐나다에서 지난 1월에 연방 정부의 요구로 중단했던 남미 휴양지 쪽의 항공 노선을 5월 초에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정부의 요구가 4월 말까지였으니, 계획대로 운항을 재개하는 셈인데요, 현재 해..

투자도서요약: 지금 당장 환율 공부 시작하라 - 윤채현. 박준민 [내부링크]

경영 서적 중에 한동안 "지금 당장 ..." 시리즈가 유행했을 때가 있었습니다. 그 시기 즈음에 환율 관련해서 나온 책인데, "지금 당장 환율 공부 시작하라"입니다. 개인적으로 학교 다닐 때 가장 존경하는 교수..

(캐나다 주식 이야기) Brookfield Asset Management에서 전 Air Canada CEO Calin Rovinescu를 영입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투자자나, 회사들이 있는데요. Brookfield Asset Management가 그런 회사 중의 하나입니다. Brookfield Asset Management의 주식에 꼭 투자하지 않아도, 관심..

투자도서요약: 재무제표를 읽으면 기업이 보인다. - 홍성수. 김성민 [내부링크]

2000년대 초반에 한참 회계에 대해 일반인들을 위해 쉽게 풀어쓰는 책들이 나오기 시작할 때 나온 책 같습니다. 최근까지 개정판이 나오는 걸로 봐서 꽤 인기가 많은 책으로 보입니다. 지금 다시 보니 당시 요약을..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3월 19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목요일(3월 18일)에 워낙 시장이 크게 폭락해서 시황글을 올려드렸으니, 이 글 보시기 전에 먼저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어제 미국 10년물 Yield가 1.7%를 돌파하고 유가가 급락했습니다. (ft. 3월 18일 마..

캐나다와 미국 백신 접종 현황을 보고 든 생각. [내부링크]

우선 캐나다 (3월 19일 기준) 현황입니다. 8%를 넘어서, 최근 들어 빠르게 늘어나는 것 같아서 보기 좋습니다. 다만, 한가지 이상한 점은 2nd dose까지 맞아서 접종을 완료한 사람의 비율이 현재까지 1차라도 맞..

투자도서요약: 부자가 되려면 채권에 미쳐라 - 심영철 [내부링크]

지난 번에 "채권투자 교과서"라는 책을 올리고 난 뒤에, 채권 공부에는 용어가 어렵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책 요약하다가 정리해놓은 채권 관련 용어들을 올리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전체 책 요약은 아니지만..

어제 미국 10년물 Yield가 1.7%를 돌파하고 유가가 급락했습니다. (ft. 3월 18일 마감 시황) [내부링크]

어제 말 그대로 난리가 났었네요. ㅠㅠ 주중에는 시황 관련 뉴스 클립을 잘 안보는데, 난리가 난 것 같아서 한번 봤습니다. 특히 Greg Bonnell 진행 스타일상, 주요 지표들을 주욱 보여주니 한번 대략적으로 보..

투자도서요약: 채권투자 교과서 - 이건희 [내부링크]

최근 금리 인상이 이슈가 많이 되면서, 채권 관련 이야기가 뉴스에 많이 나와서 채권 관련 도서요약 올려봅니다. 채권이라고 하면, 학교 다닐때 재무관리나 투자론 시간에 열심히 계산기 두들기던 기억으로 남아..

(캐나다 주식 이야기) bought deal public offering과 private placement를 통한 자금 조달 사례: Chorus Aviation 사례 [내부링크]

어제 올려드렸던 AltaGas의 Note 발행에 의한 부채 갈아타기(?)에 이어 오늘은 Chorus Aviation의 bought deal public offering과 private placement에 의한 자금 조달 사례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AltaGas와 마찬..

(캐나다 주식 이야기) Note 발생을 통한 부채 갈아타기 사례: AltaGas의 $550 Million 규모 Note 발행 사례 [내부링크]

먼저 이 글의 목적은 AltaGas라는 기업을 추천하거나, 소개시켜드려고 하는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캐나다의 기업들 (사실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이 기존의 부채를 더 나은 조건의..

바이든이 조만간 증세에 나설 거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새로 출범한 미국의 바이든 행정부가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을 뒤엎고, 곧 증세에 나설 거라고 합니다. 증세 시동건 바이든… 최대 4조달러 걷어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602203 증세 시동건 바..

(캐나다 주식 이야기) Rogers Communications가 Shaw Communications를 인수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통신 업계에서 수년동안 이야기 되어오던 Rogers의 Shaw 인수가 오늘 발표되었습니다. 인수가는 주당 $40.50입니다. 금요일 종가가 $23.90 이었으니 거의 70% 정도 더 주고 인수를 하네요. 이게 다는 아니..

(캐나다 주식 이야기) AirBoss of America Corp.에서 대폭 개선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rubber-based products을 자동차, 제조업, 군수업체, 자원 산업 등에 제조 및 판매하는 AirBoss of America Corp.에서 대폭 개선된 2020년 실적과 함께 몇가지 주요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COVID 와중에도 500%에..

투자도서요약: 존 템플턴의 가치투자 전략 - 로렌 템플턴. 스콧 필립스 [내부링크]

"강세장은 비관 속에서 태어나 회의 속에서 자라며 낙관 속에서 성숙해 행복 속에서 죽는다."라는 명언을 남긴 존 템플턴의 투자 전략이 담긴 책, "존 템플턴의 가치투자 전략"입니다. 존 템플턴은 1912년 미국..

(캐나다 주식 이야기) Dexterra Group이 개선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작년 초에 Fairfax Financial의 진입으로 화제가 되었던 Dexterra Group (구 Horizon North Logistics)이 대폭 개선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사실 Dexterra Group이라고 하면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원래..

(캐나다 주식 이야기) Badger Daylighting Ltd.가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지만, 배당을 증액했습니다. [내부링크]

비파괴 굴착 전문 기업인 Badger Daylighting Ltd.가 2020년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지만, 배당을 증액했습니다. 길가다 보면 가끔씩 아래 사진에서 보는 작업 차량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바로 이 회사입니다...

(캐나다 주식 이야기) Arti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가 Business Transformation 계획을 발표하고, Distribution을 증액했습니다. [내부링크]

작년에 Sandpiper Group의 진입으로 관심을 모았던 Arti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가 Business Transformation 계획을 발표하고, 연간 Distribution을 $0.54/unit에서 $0.6/unit으로 증액했습니다. 사실 작..

미국 비행기 탑승객이 작년 3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3월 12일)에 미국 공항 이용객이 1.35million을 넘어서 작년 3월 15일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물론 이 숫자도 예년에 비하면 절반 정도에 미치지 못하는 숫자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작년..

COVID 확산으로 Brampton 아마존 창고의 전 직원 5천 여명에 대해 자가 격리 명령이 떨어졌습니다. [내부링크]

Peel region에 있는 Brampton이 COVID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 곳 중의 하나인데요. 최근에 다소 주춤함에도 불구하고, 그곳에 있는 아마존 창고에서는 계속 확진자의 확산세가 보였다고 합니다. 이런 확산세를 막..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3월 12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BNN Bloomberg의 금요일 Closing을 Greg Bonnell이 TSX 마감 시황을 전했습니다. 아마 Greg Bonnel로 계속 가는 것 같습니다. BNN Bloomberg's closing bell update: March 12, 2021 (2분 27초) https://www.bnn..

미국 백신 접종자가 1억명을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3월 12일 금요일 기준으로 미국 백신 접종자가 1억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U.S. tops 100 million Covid vaccine doses administered, 13% of adults now fully vaccinated https://www.cnbc.com/20..

누적 확진자가 9십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누적 확진자가 8십만명을 돌파한 지 약 30일만에 9십만명을 돌파했습니다. 금요일인 오늘 온타리오와 퀘벡만 발표한 상황에서 901,883명을 기록했습니다. . 7십만명에서 8십만명까지 약20일이 걸렸었는데, 약30일..

(CEO Interview) 쿠팡 CEO의 블룸버그 뉴스 인터뷰 Full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한국 기업이지만, NYSE에서 주식은 거래되는 상장사가 되었으니, "미국 주식 이야기"에 넣는게 맞겠네요.^^ 쿠팡 CEO, 김범,이 상장 직후 Bloomberg와 가진 인터뷰 영상입니다. Coupang CEO on NYSE Debut, Compe..

투자도서요약: 샤프슈터의 시장을 이기는 90% - 박문환 지음 [내부링크]

박문환님은 워낙 방송 활동 등으로 유명한 분이이서 저자 소개는 구지 필요없을 듯 합니다. 샤프슈터로 알려져있는데요. 샤프슈터라는 이름을 책 제목에 넣어서 발간한 책인 "샤프슈터의 시장을 이기는 90% "입니..

이번 주 금요일부터 패밀리 닥터 또는 약국에서도 COVID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연령: 60-64세) [내부링크]

드디어 백신 접종이 탄력을 받을 것 같습니다. 60-64세를 시작으로 이번 주 금요일부터 Toronto, Peel Region, Hamilton, Guelph, Peterborough, Simcoe-Muskoka 등 6개 지역에서 패밀리 닥터 또는 약국에서도 CO..

(캐나다 주식 이야기) Supremex가 미국 e-commerce 시장 확대를 위해 Vista Graphic Communications, LLC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Supremex라는 회사가 워낙 작은 회사라 최근의 거대한 e-commerce 시장에서 보잘 것 없긴 하지만, CI Financial 처럼 나름 스토리를 써 나가지고 있는 회사의 뉴스라 한번 소개해봅니다. 캐나다에 우체국을 가보..

(캐나다 주식 이야기) CI Financial이 사상 처음으로 Wealth Management 자산이 $100billion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일전에 기업 스토리와 숫자에 기반한 투자 방식의 예로 든 적이 있는 CI Financial이 사상 처음으로 Wealth Management 자산이 $100 Billion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전 글 참고하시길 워하시면, 아래 Link 이용..

(캐나다 주식 이야기) Empire Company Ltd.가 대폭 개선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Sobeys, FreshCo., Farm Boy 등을 보유하고 있는 Empire Company Ltd.에서 최근 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분기에 비해 매출, 이익 등 모든 면에서 부쩍 개선된 실적입니다. 이런 호실적은 주로 COVID 영향..

캐나다와 미국 백신 접종 현황입니다. (2021년 3월 8일) [내부링크]

3월 8일자 미국 백신 접종율입니다. 1번이라도 접종 받은 사람이 17.94%로 조만간 20%를 돌파할 듯 합니다. 완전히 접종을 완료한 사람도 9.42%로 10%를 육박한 접종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영국이 1차 접종..

(미국 주식 이야기) 디즈니 플러스 (Disney +)가 사업 개시 16개월 만에 가입자 1억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막대한 Content를 바탕으로 시작한 디즈니 플러스가 사업 시작 첫날 하루만에 1천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한데 이어, 첫번째 분기에 2천 6백 5십만명을 돌파하더니, 16개월 만에 1억명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Disney+..

(캐나다 주식 이야기) Ballard Power Systems가 Canadian Pacific의 Hydrogen Locomotive Program에 Fuel Cell을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대표 철도 업체인 CP (Canadian Pacific)에서 추진 중인 수소 화물 수송 열차 프로그램 (Hydrogen Locomotive Program)에 캐나다 대표 수소 Fuel Cell 업체인 Ballard Power Systems가 Fuel Cell을 공급하..

(캐나다 주식 이야기) Inter Pipeline 이사회에서 Brookfield의 적대적 M&A 제안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지난 달에 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 LP가 Inter Pipeline Ltd.을 적대적 M&A 하겠다고 제안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 LP가 Inter Pipeline Ltd.을 ..

투자도서요약: 대한민국 업종별 재무제표 읽는 법 - 이민주 [내부링크]

"대한민국 고수 분석"과 "대한민국 산업분석"에 이어 이민주님의 세번째 도서요약인 "대한민국 업종별 재무제표 읽는 법"입니다. 기업 유형을 금융, 제조, 수주, 소매유통, 서비스 등의 5개로 나누고 각 기업 유..

(캐나다 주식 이야기) SNC-Lavalin이 대폭 악화된 Q4 2020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재작년 캐나다 정가를 뒤흔들었던 SNC-Lavalin이 2019년 Q4에 비해 대폭 악화된 2020년 Q4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SNC 스캔들 이후에 캐나다의 정경 유착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본 제 느낌은 캐나다는 공직자나..

투자도서요약: 워렌버핏의 완벽투자기법(The Warren Buffett Way) 2nd Edition- 로버트 해그스르롬 [내부링크]

어제 올린 "워렌 버핏의 가치 투자 전략"의 요약본이 미진해서, 그래도 존경하는 워렌 버핏님 관련 도서요약인데, 그나마 좀 제대로 요약해놓은 걸 찾아보니"워렌버핏의 완벽투자기법(The Warren Buffett Way)"이..

중국의 위안 Digital화 추진의 영향이 Bitcoin에 유동성 충격을 줄 수 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중국이 자국 화폐의 Digital화를 준비하고 있고 관련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China’s Plan for Digital Yuan Imperils Bitcoin’s Biggest Markets https://www.bnnbloomberg.ca/china-s-plan-for-digi..

투자도서요약:워렌 버핏의 가치 투자 전략 - 티머시 빅 (Timothy Vick) [내부링크]

연이어 무거운 도서 요약들을 올렸으니, 이번엔 가벼운 것 하나 올립니다. 책 자체는 가볍지 않은데, 요약을 인상 깊었던 부분만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ㅠㅠ 사실 이 책도 아주 오래 전에 읽었고, 현재 도서를..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3월 5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주에도 BNN Bloomberg의 금요일 Closing을 Greg Bonnell이 TSX 마감 시황을 전했습니다. BNN Bloomberg's Greg Bonnell provides a final update on the trading day. (2분 47초) https://www.bnnbloomber..

(미국 주식 이야기) 테슬라가 $600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내부링크]

Tesla가 $600 달러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원인과 전망을 두고 여러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월가에서는 테슬라 주가의 하락 원인으로 미국 국채 금리 상승, 전기차 업종 경쟁 심화, 차량용 반도체 부족, 비용 증가..

투자도서요약: 주식 시장 흐름 읽는 법 - 우라가미 구니오 [내부링크]

각종 주식 서적이나, 시황 설명 등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책 중의 하나인 "주식 시장 흐름 읽는 법" 입니다. 특히, 책속에 소개되는 4개의 장세를 4계절에 비유해서 설명한 부분은 박경철님의 책을 비롯해서 다..

(미국 주식 이야기) Nasdaq이 2% 넘게 빠진 날, CNBC 차트 전문가가 Nasdaq 차트를 분석해주었습니다. [내부링크]

Nasdaq가 2% 넘게 하락한 날 CNBC에서 Chart 전문가 Carter가 나와서 Nasdaq Chart를 분석했습니다. 평소 Carter의 분석을 들으면, 매우 명쾌하고 정돈된 설명으로 내용을 전달해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캐나다 주식 이야기) Chartwell에서 부진한 2020 Q4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번에 Long-term care 비중이 가장 높은 Senior Care 업체인 Extendicare 실적 발표 글을 올려드렸습니다. (캐나다 주식 이야기) Extendicare에서 2020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https://causinvestment.t..

(캐나다 주식 이야기) Algonquin Power & Utilities Corp.가 대폭 개선된 Q4와 2020년 년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에 Texas 한파로 인해 Algonquin Power & Utilities Corp.가 피해를 입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Algonquin Power & Utilities Corp.에서 이번 미국 한파로 인한 손실 추정치를 발표했습..

시골의사 박경철의 다시 쓰는 기술적 분석 동영상 Link입니다. (기술적 분석 학습용) [내부링크]

방금 투자도서요약으로 시골의사 박경철님이 쓰신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2편을 올려드렸습니다. 2편에 소개된 분석 중 기술적 분석과 관련해서 시골의사님이 직접 강의한 것이 있어서 참고로 글 올립니다. 투자도..

투자도서요약: 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2. 분석편 - 박경철 [내부링크]

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1편에 이어 2편인 분석편입니다. 우선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 모두 분석의 내용에 포함 시켰다는 것이 눈에 띄입니다. 어느 쪽에 치우치지 않음은 느낄 수 있었고, 모든 분..

시골의사 박경철 아주대 강연 Full 영상입니다. (성장주 투자 참고용) [내부링크]

방금 투자도서요약으로 시골의사 박경철님이 쓰신 주식투자란 무엇인가를 올려드렸습니다. 투자도서요약: 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1. 통찰편 - 박경철 https://causinvestment.tistory.com/134 투자도서..

투자도서요약: 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1. 통찰편 - 박경철 [내부링크]

한때 한국에서 주식투자라고 하면 떠올리던 사람 중의 한분인 박경철씨가 쓴 책, "주식투자란 무엇인가"의 첫번째 편인 통찰편입니다. 요즘 같이 경제 유투브 많은 시대에서 이분도 채널 개설하면 꾸준히 볼 텐데..

(캐나다 주식 이야기) AltaGas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AltaGas의 Story도 한번 들여다 봤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Pembina Pipeline 글 쓰면서 등장했던 AltaGas에서 며칠 전에 발표했던 실적입니다. Utilities sector가 부진한 가운데, 최근 분기들에서 나름 개선된 실적을 발표해왔던 AltaGas 인데요. 이 AltaGas는 지난..

(캐나다 주식 이야기) Pembina가 더 이상 Jordan Cove LNG 개시일을 예측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Pipeline 회사 중에 고배당으로 유명한 Pembina Pipeline Corp에서 성장 동력으로 추진하던 프로젝트 중의 하나였던 Jordan Cove LNG가 트럼프 행정부 시절인 2020년 3월에 연방 정부의 승인을 받았지만, 주정부로..

(캐나다 주식 이야기) Barrick Gold(배릭골드) CEO가 Freeport와 tie-up이 안된 것을 아쉬워했습니다. [내부링크]

워렌 버핏이 투자해서 화제가 되고, 모두 Exit해서 더욱 화제가 된 (ㅠㅠ) Barrick Gold는 금 이외에 다른 광물로 포트 다양화를 추구해왔었는데요. 작년에 잠비아에 있는 Lumwana copper mine을 성공적으로 Turn..

(캐나다 주식 이야기) Spin Master에서 개선된 실적을 발표하고, 주가가 20% 이상 급등했습니다. [내부링크]

Paw Patrol toys와 Hatchimals로 유명한 장난감 제조업체 Spin Master가 개선된 Q4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Revenue는 전년대비 3.6% 증가했지만, 작년 Q4 Net Income이 $17.2 million 손실 (주당 17 cents 손실)..

투자도서요약: 워렌 버핏 투자 노트(Warren Buffett's words fo wisdom) - 메리 버핏, 데이비드 클라크 [내부링크]

요즘 같이 혼란스러운 장세에 더욱 등불이 되어주고 계신 워렌 버핏의 명언들은 되새겨 볼 수 있는 책 한권 소개드립니다. "워렌 버핏 투자 노트(Warren Buffett's words fo wisdom)"라는 책입니다. 이책은 지난..

투자도서요약: 대한민국 산업분석 - 이민주 지음 [내부링크]

고변호사 주식 강의 책을 세권 연달아 올리면서, 기술적 분석에 너무 치우친 것 같아, 2010년도에 발간된 대한민국 산업분석이라는 책 한권 더 이어서 올립니다. ㅠㅠ 2010년도에 쓰여진 책이니, 책 속에 나와있..

투자도서요약: 고변호사의 주식강의 03. 선물옵션 - 고승덕 [내부링크]

고변호사의 주식 강의 세번째 책으로 선물옵션 편입니다. 굉장히 오래 전에 요약을 해놓은 책이라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선물옵션 관련 내용 중에 1편, 2편과 관련되는 부분만 요약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

투자도서요약: 고변호사의 주식강의 02. 실전기법 - 고승덕 [내부링크]

고변호사의 주식 강의 두번째 책으로 실전기법 편입니다. 주로 파동 원리, 추세, 금리와의 관계, 주식 시장 4단계, 주가 지수 읽기, 거래량, N자형 등 패턴, 매도법 등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1편 소개 시에..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2월 26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주에도 BNN Bloomberg의 금요일 Closing을 Greg Bonnell이 TSX 마감 시황을 전했습니다. BNN Bloomberg's Greg Bonnell provides a final update on the trading day. (3분 26초) https://www.bnnbloomber..

(캐나다 주식 이야기) Extendicare에서 2020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3대 Major Senior Care 상장사 중 하나인 Extendicare에서 Q4와 2020년 마감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세 업체 중에 Extendicare가 관심이 간 이유는 아무래도 COVID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Long-term care..

고승덕 변호사 강의 동영상 Link입니다. [내부링크]

어제 고승덕 변호사 책 요약을 올렸습니다. 도서 요약 시작하기 전에 " ... 유투브에 이 책을 이용한 동영상 강의도 있으니 같이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라고 썼었는데요. 쓴 김에 찾아서..

투자도서요약: 고변호사의 주식강의 01. 분석원리 - 고승덕 [내부링크]

2002년 월드컵 열기가 한참 뜨거울 때 유행했던 기술적 분석 관련 책 요약입니다. 많이들 아시는 고승덕 변호사가 쓴 책입니다. 사실 뭐 이런 책을 다 요약해서 소개하나 싶으신 분도 계실텐데요. 어느 책이든 1-2..

미국 Treasury 10년물 Yield가 1.5%를 돌파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시황 글 올릴 때 연속으로 채권 시장이 우리에게 말해주려는 것에 주목하자, 그래서 미국 Treasury 10년물 Yield의 움직임에 주목하자는 표현을 썼었는데요. 이번 주 들어서 FED 의장의 다독임에도 불구..

캐나다 달러가 드디어 1미달러당 80센트를 찍었습니다. [내부링크]

시황 글 쓸 때 캐나다 달러가 미달러대비 80센트대가 한번 나왔으면 좋겠다고 한번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 장중에 한번 찍었네요. 2018년 이래 처음이라고 합니다. ㅠㅠ Loonie tops 80 cents for first t..

(캐나다 주식 이야기) Loblaw에서 개선된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Loblaw에서 시장의 예상대로 개선된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사실 Quarter to Quarter 비교인데, 2020년 4분기가 13주, 2019년 4분기가 12주였던 덕도 있음을 감안해야할 듯 합니다. 2019년 12주 동안에 prof..

(캐나다 주식 이야기) Atco Ltd.에서 개선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Canadian Utilities를 자회사로 둔 Atco Ltd에서 작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Adjusted earnings 기준으로 2019년 4분기에 $101 million (주당 $0.88)에서 $21 million (주당 $0.19) 개선된 2020년 4분 기..

골드만 삭스에서 Gold 목표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내부링크]

골드만 삭스에서 여전히 현재보다는 높은 Gold 목표가를 유지하긴 했지만, 목표가를 온스당 $2,300에서 $2,000로 낮추었습니다. 일단 목표 주가를 하향한 이유로는 이자율 증가와 위험 자산으로의 순환 매수 현상..

(캐나다 주식 이야기) Algonquin Power & Utilities Corp.에서 이번 미국 한파로 인한 손실 추정치를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미국 한파는 미국에 사업 기반을 둔 캐나다 회사에도 피해를 준 경우도 있네요. 물론 때 아니게 천연 가스 수요가 급증해서 천연 가스 생산업체와 수송 업체는 혜택을 봤지만요. 피해를 발표한 곳은 Algonqui..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2월 19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저의 간절한 희망을 저버리고 오늘도 BNN Bloomberg의 금요일 Closing을 Catherine Murray이 아닌, Greg Bonnell이 대신해서 TSX 마감 시황을 전했습니다. ㅠㅠ BNN Bloomberg's Greg Bonnell provides a final..

(캐나다 주식 이야기) Magna (마그나)가 실적 발표와 함께 배당 증액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최대 자동차 부품 회사인 Magna Internation이 시장의 예상을 크게 웃도는 좋은 실적을 발표하고 배당 증액도 발표했습니다. The auto parts company, which keeps its books in U.S. dollars,..

(캐나다 주식 이야기) Barrick Gold(배릭골드)가 2020년 실적을 발표하고 자본 배당을 제안했습니다. [내부링크]

Warren Buffet이 투자했다가, Exit한 것 때문에 더 알려진 캐나다 최대 Gold 업체 Barrick이 2020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금 생산량 증대와 원가 절감으로 Earning은 예상치를 넘어섰습니다. 당연히 2019년에 비..

비트코인(Bitcoin)이 $50,000을 돌파한 날, Bitcoin의 가치평가와 금과의 관계를 설명한 글이 떠올라서 다시 봤습니다. [내부링크]

Bitcoin이 처음으로 $50,000를 넘었습니다. 현재는 $50,000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긴 하지만, $50,000 자체를 뚫은 것은 의미가 커보입니다. 올해 들어서만 70% 이상 상승을 하고, 각 기관과 유명인(??) 들, 특히,..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의 Bloomberg 인터뷰 Full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라는 인물은 이전 글에 올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스리랑카 난민 출신으로 캐나다에 정착하고, Waterloo 공대를 나오고, 나중에는 젊은 나이에 AOL의 부회장을 거쳐, Fa..

Bombardier가 직원 1,600명을 해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Bombardier의 직원해고 뉴스를 보는 순간 제일 먼저 든 생각이 ... "아직도 해고할 직원이 남아있긴 한건가?"라고 할 정도로 Bombardier의 직원해고는 뉴스에 너무 많이 나온 것 같습니다. ㅠㅠ 기사 속에 나온 것..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오늘도 BNN Bloomberg의 Catherine Murray를 Greg Bonnell이 대신해서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TSX 마감 시황을 전했습니다. BNN Bloomberg's Greg Bonnell provides a final update on the trading day. (2분..

(캐나다 주식 이야기) CI Financial의 실적 발표를 보면서, 기업 스토리와 숫자에 기반한 투자 방식이 떠올랐습니다. [내부링크]

글을 쓰기 전에 밝혀둘 점은 CI Financial 자체가 우수하다거나, 투자할 만하다는 뜻이 아닙니다. 기업 스토리와 숫자에 기반한 투자 방식의 하나의 사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정리해봤을 뿐이니, 종목 추천으..

Enbridge에서 긍정과 부정적인 결과가 섞인 2020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Enbridge에서 2020년 4분기 실적과 2020년 년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실적 발표를 담은 기사에는 Strong한 실적이라고 했지만, 내용을 좀 뜯어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은 듯 합니다.ㅠㅠ 일단 긍정적인 부분은 ... Ea..

(캐나다 주식 이야기) 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 LP가 Inter Pipeline Ltd.을 인수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내부링크]

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 LP에서 Inter Pipeline Ltd.을 인수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사실상 적대적 인수를 제안한 셈입니다. 참고로 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 LP는 현재 Inter Pipeline Lt..

지난 1월에 TSX의 개인 투자자 비중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작년 동기 대비 TSX의 개인 투자자 비중이 급증했다고 하는 소식입니다. 작년 1월에 1/3 정도였던 개인 투자자의 거래비중이, 올해 1월에는 45%까지 나타나서, 거의 절반 정도가 개인 투자자들이 거래한 것이라고..

Cargojet에서 Global expansion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작년 아마존 수혜를 톡톡히 봤던 Cargojet이 향후 Global로 성장하려는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최근 조달한 $365 million을 가지고 부채 줄이는데 일부 사용하고, 나머지는 올해 Boeing 767 5대, 내후년에 Boeing 7..

(캐나다 주식 이야기) Air Canada가 17 노선을 중단하고, 직원 1,500명을 임시해고 했습니다. [내부링크]

연방 정부에서 여행 규제를 발표하자, 1월 말에 멕시코와 캐러비언 쪽 노선을 중단했던 Air Canada가 이번에는 전 세계 여러 곳에 해당하는 17개 노선을 중단하고 직원 1,500명을 해고했습니다. 이번 운항 조치는..

현 시장에 대한 Sam Zell의 오늘 아침 CNBC 인터뷰입니다. [내부링크]

Sam Zell의 오늘 아침 CNBC 인터뷰입니다. 최근 시장에 대한 그의 관점을 공유하고, 지금 현재 자기가 하고 있는 투자에 대해 이야기 나눴습니다. 그는 최근 시장의 투기성에 대해 상당히 우려하는 생각을 가지고..

테슬라(TESLA)에서 Bitcoin을 $1.5B어치를 매입하고, 판매결제도 일부 Bitcoin으로 하겠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최근 Elon Musk의 가상화폐에 대한 뿜뿌질이 장난이 아니었던 모양입니다. 사실상 의사 결정상 개인회사처럼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테슬라에서 Bitcoin을 사들이고, 향후에 테슬라 차량 가격도 Bitcoin으로 지..

Jim Cramer 추천 투자 테마 15가지 [내부링크]

Jim Cramer가 주식 시장 조정이 오면, 아래 15가지 테마를 생각해서 주식을 사라고 조언했습니다. 최근 이야기되는 건 총 망라된 느낌이지만, 그래도 한눈에 이런 List를 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아서 올려봅..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2월 5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BNN Bloomberg의 Catherine Murray를 Greg Bonnell이 대신해서 2021년 2월 5일 금요일 TSX 마감 시황을 전했습니다. BNN Bloomberg's Greg Bonnell provides a final update on the trading day. (2분 5..

투자도서요약: 경제적 해자 (Economic Moats) - 팻 도시 [내부링크]

"워렌버핏처럼 적정주가 구하는 법" 요약 올리면서, 워렌버핏이 내재가치를 계산하기 전에 투자 대상 기업이 해자(Moat)가 있는지 부터 확인했다고 강조를 했었는데요. 마침 보니, 팻 도시가 쓴 경제적 해자(Eco..

투자도서요약: 워렌버핏처럼 적정주가 구하는 법 - 이은원 [내부링크]

10년 넘게 전에 읽었던 책인데요, VIP 투자자문에서 근무하던 이은원님이 워렌버핏의 주주서한, 각종 인터뷰나 글을 통해 워렌버핏이 밝힌 것들을 종합해서 워렌버핏의 적정 주가 구하는 법을 정리한 후에 한국에..

Suncor가 2021년에는 부채 상환과 Share buyback 에 집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Suncor가 개선된 실적을 발표하고, 올해 유가 전망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2021년에는 Capital Spending을 늘리지는 않고, 부채 상환과 자사주 매입에 중점을 두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실 작년 4분기 동기에 매출..

Canada Goose (캐나다 구스)가 온라인과 중국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급등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대표 브랜드 중의 하나인 캐나다 구스가 일부 오프라인 매장 폐쇄 등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판매가 급증하고, 중국 지역에서의 선전에 힘입어 시장의 기대를 훨씬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자 주가가 30%가까이..

Bell Canada에서 capital spending을 최대 $1.2B 더 늘리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내부링크]

Bell Canada에서 기존 capital spending인 $4B에 추가로 최대 $1.2B 더 늘리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이는 5G Network 망을 증설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Rural 지역의 망을 확대하려는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팬..

(CEO Interview) Wheaton Precious Metals CEO Randy Smallwood 인터뷰입니다. [내부링크]

어제 Jim Cramer가 은에 대한 의견을 내면서 언급했던 두 회사 중의 하나인 Wheaton Precious Metals의 CEO인 Randy Smallwood가 CNBC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참고로 Wheaton Precious Metals은 금과 은 광산에..

Brookfield Property Partners가 2021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모회사격인 Brookfield Asset Management에서 남은 지분을 매입하기로 하고, 발표된 매입 가격이 주가에 이미 반영되었기 때문에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사실상 투자 대상에서는 크게 관심이 없어진 Brookfield Prop..

Imperial Oil이 2020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Imperial Oil이 2020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의 핵심은 unconventional gas asset에 대한 non-cash charge $1.17billion을 장부상으로 처리를 해서 $1.15billion의 적자를 발표했다는 것입니다...

Jim Cramer가 은에 쏠리는 관심에 대한 의견을 냈습니다. [내부링크]

Jim Cramer가 최근의 Short Squeeze에 대한 의견을 내면서, 은 ETF에 걸려있는 많은 Short position으로 인해 Reddit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에 대한 질문을 받고 대답하는 Clip입니다. (약 2분 부터 보시면 됩니..

레딧터(Redditors)들의 관심이 게임스탑(GameStop)에서 은(Silver)으로 쏠리고 있다는 뉴스입니다. [내부링크]

게임스탑에 이어 레딧터(Redditors)들의 관심이 은(Silver)으로 쏠리고 있다는 뉴스입니다. GameStop gains slow with Redditors switching focus to silver https://www.bnnbloomberg.ca/gamestop-gains-slow-wi..

BRP이 Electrification과 여성 고객 확보 등을 주요 성장 전략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BRP (Bombardier Recreational Products)라는 회사명이 말해주듯, Bombardier가 창립해서 2003년에 매각한 회사입니다. 주로 Snowmobile 같은 Powersports 장비업체인데요. 2013년 IPO 이후에 이미 모회사인 Bomb..

투자도서요약: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안하다.(Conservative Investors Sleep Well & Developing an Investment Philosophy) - 필립피셔 [내부링크]

제가 1월 29일 시황정리 글 말미에 많이 읽고, 많이 공부하자라는 말을 남겨서, 왠지 빚진 느낌이 들고 해서 도서요약 하나 올려드립니다. ㅠㅠ 필립 피셔의 역작인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Common Stocks and U..

삼성전자가 역대급 최대 배당을 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삼성의 상속세 납부 이슈 때문에 삼성전자 등의 특별 배당이 많이 나올 거라고 예상을 했었는데요. 삼성전자가 원래 보통주 기준으로 주당 354원을 지급했었는데, 특별 배당 1,000원을 더해서, 1,354원 줄 걸로..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해 볼만한 유투브 추천 (뉴욕 주민) [내부링크]

주식 투자 관련 유투브 추천하는 김에 하나 더 올려봅니다. 최근 책까지 낸 "뉴욕주민"이라는 채널입니다. 글 제목은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한 추천이라고 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게 널리 적용될 수 있는 경험과..

주식 차트 보고 트레이딩 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유투브 (창원개미TV) [내부링크]

투자 도서 요약을 해서 블로그에 올리난 뒤에 보니, 주식 차트 관련한 책에 대한 조회수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차트만 보고 하는 투자는 적극 말리는 입장이지만, 상승장, 특히 변동성이 강한..

(캐나다 주식 이야기) 1월 22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BNN Bloomberg의 Catherine Murray가 전하는 2021년 1월 22일 금요일 TSX 마감 시황입니다. BNN Bloomberg's closing bell update: Jan. 22, 2021 (3분 49초) https://www.bnnbloomberg.ca/video/bnn-bloomberg-s-..

투자도서요약: 어느 주식 투자자의 회상 - 에드윈 르페브르 [내부링크]

제시 리버모어 관련 책 한권 더 소개드립니다. 사실 이 책은 에드윈 르페브르가 제시 리버모어와 몇 주간 인터뷰 한 후에 래리 리빙스톤이란 가상인물을 만들어서 소설 형식으로 쓴 책이라고 합니다. 이 책을..

TC Energy에서 Keyston XL 관련 천여개 일자리를 없애겠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Biden 할아버지의 취임 첫날 싸인한 명령이 캐나다 일자리에 타격을 주네요.ㅠㅠ Keyston XL Permit을 취소하면서, 해당 공사를 담당하던 TC Energy에서 천여명을 해고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파이프라인이 거의 2,..

투자도서요약: 주식매매하는법 - 제시 리버모어, 에드윈 르페브르 [내부링크]

위대한 주식 투자자로서 워렌 버핏가 있다면, 위대한 주식 트레이더로서는 단연 제시 리버모어(Jesse Lauriston Livermore)를 꼽을 수 있습니다. 사실 제시 리버모어가 살았던 시기가 1877년에서 1940년이었다는..

Biden이 Keystone XL Pipeline 을 Blocking 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바마 때 permit을 cancel했지만, 트럼프가 살려놨던 Keystone XL pipeline이 바이든이 대통령에 취임한 후에 다시 blocking 될 거라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환경문제를 국정 최우선으로 밝힌 바이든 입장에..

투자도서요약: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 앙드레 코스톨라니 [내부링크]

제가 개인적으로 워낙 좋아하는 앙드레 코스톨라니여서 내친 김에 한권 더 요약글 올리려고 합니다. 요약 도서는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라고 자극적으로 제목이 번역되어진 책입니다. 한글 제목..

투자도서요약: 실전 투자 강의 - 앙드레 코스톨라니 [내부링크]

헝가리 태생으로 프랑스, 독일, 뉴욕 등에서 2차대전을 거치면서 주식 시장에서 투자를 해서 성공한 것으로 유명한 앙드레 코스톨라니(André Kostolany)가 쓴 책 중의 한권인 실전 투자 강의입니다. 이런적인 설..

GM이 전기 VAN 생산을 위해 $1Billion을 투자하기로 노조와 잠정 합의했습니다.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폭증하는 배송용 VAN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GM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전기 VAN이 얼마 전에 가전쇼에 공개가 되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 차종인 BrightDrop EV 600s을 온타..

투자도서요약: 한국형 가치 투자 전략 - 최준철/김민국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워낙 방송에 많이 나와서 유명해져버린 최준철 VIP 투자자문 대표님이 오래 전에 썼던 책, "한국형 가치 투자 전략"입니다. 인터뷰 같은 걸 보면, 참 부드럽고, 유쾌하신 분이라는 느낌이 많이 드는..

(캐나다 주식 이야기) 1월 15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BNN Bloomberg의 Catherine Murray가 전하는 2021년 1월 15일 금요일 TSX 마감 시황입니다. BNN Bloomberg's closing bell update: Jan. 15, 2021 (4분 55초) https://www.bnnbloomberg.ca/video/bnn-bloomberg-s..

alimentation couche-tard가 Carrefour 인수협상을 중단했다는 소식입니다. [내부링크]

어제 인수 추진 소식을 뒤늦게 올렸었는데, 인수 협상을 중단했다는 소식을 올리네요.ㅠㅠ 사실 alimentation couche-tard는 지난번 호주의 Caltex 주유소 체인도 6개월 정도 인수를 추진하다가 중단한 적이 있긴..

Cogeco가 작년 대비 개선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Cogeco Media를 보유하고 있고, Cogeco communication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Cogeco가 작년 대비해서 Profit과 Revenue가 모두 개선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작년 한때 때아닌 인수설이 돌면서 주가가 급등하기..

캐나다 최대 편의점 체인 업체 중의 하나인 alimentation couche-tard가 프랑스 유통의 대명사인 Carrefour 인수를 시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Circle K, Mac's Convenience Stores 등을 보유한 캐나다 최대 편의점 체인 업체 중의 하나인 alimentation couche-tard가 프랑스 유통의 대명사인 Carrefour 인수를 시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프랑스 정부..

투자도서요약: 현명한 투자자의 재무제표 읽는 법(The Interpretation of Financial Statements) - 벤저민 그레이엄 [내부링크]

투자를 할 때 기업의 재무제표를 봐야한다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겠지만, 막상 회계를 본격적으로 공부해본 사람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 깊이까지 알아야하나 하는 의문에 빠지게 되는 경우가..

비트코인(Bitcoin) 가격이 2일 동안 17%가량 급락한 채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목요일 1월 7일에 USD42,000에 육박했던 비트코인 (Bitcoin)이 2일이 지난 오늘 현재 16.8%나 하락한 USD34,680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고, 1일 기준으로는 12%가 하락한 채로 거래되고 있는데, 1일치 하락분만..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1월 8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BNN Bloomberg의 Catherine Murray가 전하는 2021년 1월 8일 금요일 TSX 마감 시황입니다. BNN Bloomberg's closing bell update: Jan. 8, 2021 https://www.bnnbloomberg.ca/video/bnn-bloomberg-s-closing-bell-..

(캐나다 주식 이야기) 2021년 금가격과 Barrick Gold(배릭골드)에 대한 전망 [내부링크]

2020년에 워렌 버핏이 금에 대해 투자했을 때 상당히 놀라운 뉴스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기존의 버핏의 입장을 완전히 뒤엎는 것이었기 때문이지요. 금 가격 상승 그리고 장기간 상승에 베팅했을 가능성이 많고, 그..

Great Canadian Gaming의 합병 건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전역에 26개의 도박, 유흥 및 숙박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Great Canadian Gaming에 대한 Apollo Global Management Inc. 계열의 Fund의 합병 승인 건이 완료되었습니다. 팬데믹으로 전체 시설 중에 단 2곳..

투자도서요약: 강방천과 함께 하는 가치투자 - 강방천 [내부링크]

한국 가치 투자의 맏형들로 간주되는 분들 중의 한분이신 강방천 회장님의 책입니다. 지극히 당연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있다고 하시는 분들 계시겠지만, 늘 "당연한 이야기"를 들으면, 한번 더 깊이 생각해보는..

(캐나다 주식 이야기) 12월 31일 TSX 마감시황과 간략한 환율 결산입니다. [내부링크]

BNN Bloomberg의 Greg Bonnell가 12월 31일 목요일에 Catherine Murray 대신 전하는 2020년 Trading 마지막날 TSX 마감시황입니다. BNN Bloomberg's closing bell update: December 31, 2020 (3분 40초) http..

투자도서요약: 워렌버핏만 알고있는 주식투자의 비밀(The Beffettology Workbook) - 메리 버핏, 데이비드 클라크 [내부링크]

원서의 제목인 "The Beffettology Workbook"는 달리 다소 자극적으로 제목이 "워렌버핏만 알고있는 주식투자의 비밀"로 번역되어 출간된 책입니다. 저자는 Mary Buffett과 David Clark입니다. 특히, Mary의 경우..

오랫 동안 끌었던 Brexit deal이 마침내 성사되었습니다. [내부링크]

UK와 EU 간의 Brexit deal이 마침내 성사되었습니다. UK는 이제 유럽과는 별개의 제3국이 된 셈입니다. 너무 오랫동안 끌었지만, 일단 성사되었다는 사실 자체가 크리스마스 선물인 것 같습니다. 각종 굵직한 이..

The Weston family의 승계작업이 마무리되는 듯 합니다. [내부링크]

Galen Weston가 아버지의 The Weston family 대주주 자리를 이어 받았습니다. 며칠 전 The Weston Family의 일부 지분 매각 등의 사유가 궁금했었는데요. 사실 승계 작업에 영향을 줄 정도의 매각 작업은 아닌 것..

투자도서요약: 투자의 전설 앤서니 볼턴 - 앤서니 볼턴 [내부링크]

"유럽의 워런 뷔핏"이라고 불리는 유명 펀드 매니저 출신의 앤서니 볼턴의 비망록 같은 책인 "투자의 전설 앤서니 볼턴"입니다. 원제목이 "Investing against the tide"로 한글로 "시류에 거슬러 투자하라"고도..

Cineplex가 Toronto Head office를 매각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Cineplex가 COVID로 인한 타격과 앞으로의 상황에 대비하고 위한 자구 노력의 일환으로 Toronto Head Office를 매각했다고 합니다. CEO는 COVID 시작 초기부터 지금까지 계속 버틸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긴 하..

마그나 (Magna)가 LG 전자와 함께 전기자동차 부품 합작사를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내부링크]

한국 뉴스로 보느냐, 캐나다 뉴스로 보느냐에 따라서 제목의 주어가 다르겠네요.^^ 캐나다 최대 자동차 부품회사이자 세계 3위 자동차 부품회사인 Magna International이 LG 전자와 함께 LG Magna e-Powertrain..

Weston family가 Loblaw와 George Weston에 자신들이 보유한 지분을 일부 매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George Weston은 Loblaw를 보유한 회사입니다. Weston family는 George Weston을 보유한 집안입니다. Weston family가 그들이 소유하고 있는 Loblaw와 George Weston 지분을 일부 Internal 조직에 매각한다고 밝혔..

Blackberry가 Zoom과 Amazon과의 파트너쉽 발표 뒤 부진한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개발한 회사로 유명한 회사인 Blackberry가 이제는 Internet security와 IoT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최근 Zoom과 Amazon Web Services와의 Partnership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지요. 특히 최근 Amaz..

Canadian Pacific에서 수소를 에너지원으로 Pilot 운영한다고 합나다. [내부링크]

캐나다의 대표 철도 회사 중의 하나인 Canadian Pacific에서 수소 에너지로 Pilot한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연료는 디젤이라고 하는데요. 지금까지 CO2배출량을 획기적으로 낮추어왔지만, 최근..

투자도서요약: 대한민국 고수 분석 - 이민주 [내부링크]

지난 번에 이어 한국 책 하나 요약해서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뜬금없는 이야기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고수를 참 좋아합니다. 태국음식을 먹을때는 고수를 추가해서 먹고, 배우도 고수를 좋아합니다. 사실 Investm..

Ray Dalio가 자신의 아들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각종 인터뷰와 강연을 통해서 많은 Insight를 제공해주는 Billionaire이자 Bridgewate Hedge Fund 창립자인 Ray Dalio가 자신의 42세 아들이 교통 사고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Ray Dal..

(캐나다 주식 이야기) 12월 18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BNN Bloomberg의 Catherine Murray가 전하는 12월 18일 금요일 TSX 마감 시황입니다. 사실 지난 한주는 여전히 미 경기 부양책, Vaccine 기대감 등과 또 다른 한편에서는 늘어나는 COVID 확진자 숫자에 대한 우려..

투자도서요약: 이채원의 가치투자 - 이채원, 이상건 [내부링크]

한국 가치 투자의 원조들을 꼽으라고 하면 거명되는 분 중의 한분이신 이채원님께서 쓴 책인 "이채원의 가치투자"입니다. 영화 중에 간혹 유명 영화배우 이름을 따서 "XXX의 YY"라는 식의 영화는 별로 재밌는 것..

Dollarama가 전직원에게 보너스 쏘고, 주주들에게는 배당 인상해준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1차 Wave 때 직원들에게 소홀히 했다고 비난을 받았던 Dollarama가 3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보다 잘 나오자, 26,000명 전직원에게 보너스 지급하고, 주주들을 위해서는 배당을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직..

Pembina에서 현재 건설 중인 Petrochemical 공장 건설을 무기한 보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며칠 전에 Inter Pipeline 관련 글을 올리면서 Inter Pipeline가 건설 중인 Heartland Petrochemical 공장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또 다른 Pipeline 회사인 Pembina가 쿠웨이트와 함께 대형 Petrochemical 공장인 p..

오랫만에 캐나다 Oil Sands가 미국 Shale 보다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그동안 끊임없이 냉대받던 Oil Sands가 안정적인 Cash Flow 창출능력을 인정 받고, 경쟁유인 멕시코의 Heavy Oil 생산의 급감이 예상되는 것 등에 힘입어서 Wall Street에서 미국 Shale 보다 나은 평가를 받고 있..

Jim Cramer가 Disney를 최고의 주식 중의 하나로 꼽은 이유. [내부링크]

CNBC의 Jim Cramer가 Disney를 최고의 주식 중의 하나로 꼽았습니다. 그런데,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이번에 언급한 이유는 바로 CFO인 Christine McCarthy입니다. 그녀가 모든 Conference Call을 이끌기도 하지..

투자도서요약: 가치투자의 비밀(The Little Book of Value Investing) - 크리스토퍼 브라운(Christopher Browne) [내부링크]

이번 주에는 가치투자 관련 투자서적 요약 하나 올립니다. 동학개미처럼 "같이투자"가 아니고, "가치투자"입니다.^^ 이 책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걸 볼 수 있고, 저도 적극 동의합니다. 내용 자체가..

Inter Pipeline이 내년 $1 Billion Spending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중견 midstream 업체이고, 한때 높은 Dividend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던 Inter Pipeline이 내년에 $1billion 상당의 Spending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금요일 (12월 11일) 기준으로 시총이..

Disney+가 캐나다에서 Star service를 추가하고, 월 요금을 $3 올린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Disney+가 캐나다에 Hulu의 International version인 Star service를 추가하고, 월 요금을 $3 인상한다고 합니다. ($8.99 -> $11.99) 별다른 서비스 추가없이 계속 요금을 올리는 Netflix에 뿔난 사람들이 Disney..

(캐나다 주식 이야기) 12월 11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BNN Bloomberg의 Catherine Murray가 전해주는 12월 11일 시황입니다. 미국은 나스닥을 중심으로 워낙에 많이 상승했던 종목들에 대한 수익 실현이 있었고, 내년에 대한 Position 정리로 시장이 뚜렷한 방향보다..

투자도서요약: 차트의 기술 - 김정환 [내부링크]

요즘 한참 Trading 하기 좋은 시장이라는 글을 시황 분석에서 올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혹시, 기술적 분석에 대해 교과서적인 책을 찾으시는 분이 있으시면, 한번쯤 고려해보실 만한 책 하나 추천드립니다. 제도권..

(캐나다 주식 이야기) 12월 4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BNN Bloomberg의 Catherine Murray가 전해주는 지난 금요일 12월 4일 TSX 마감 시황(미국 포함)입니다. BNN이 캐나다 방송이긴 하지만, 워낙 시장 규모에서 차이가 크고, 미국 시장과 캐나다 시장의 유의미한 변..

TESLA가 완성차 업체를 인수한다면 Daimler (Mercedes-Benz)가 유력하다는 분석기사입니다. [내부링크]

Tesla 주가가 올해에만 7배가 뛰고, 시총이 $540 Billion이 넘어서서 시총 2위-5위까지 합한 금액을 넘어섰습니다. 하지마나 아직 전세계 시장의 점유율이 0.8%에 불과해서, 현재 50만대에 불과한 생산대수를 급격..

RioCan이 Distribution을 1/3 삭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Retail REIT의 대표격인 RioCan에서 월 Distribution을 1/3 삭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코로나로 오피스 REIT와 Retail REIT들이 타격을 급격하게 받았지만, 그중에서 대표적인 Brookfield와 RioCan이 아직..

Joe Biden이 Janet Yellen을 Treasury Secretary로 공식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Janet Yellen의 Treasury Secretary 등용은 지난 주에 이미 이야기가 나오긴 했지만, 드디어 공식화가 되었습니다. 지난 FED 의장 시절에 마지막 기준 금리 인상을 하는 자리에 있었기 때문에 매파로 오해하는 사..

Pet 시장이 팬데믹으로 붐이 일어났고, 이번 Holiday 시즌에 관련 매출의 급증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COVID로 집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많고, 평소 만나던 친구도 잘못만나는 등의 social interaction이 급격히 줄어들자, 사름들은 PET을 찾기 시작했고, DOG을 입양하는 가정이 급격히 늘었다고 합니다. DOG 자체의..

(캐나다 주식 이야기) 11월 27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내부링크]

사실 매일같이 시황을 보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때가 많고, 오히려 단기 변동에 대한 억지 해석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판단을 흐리게 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듯 합니다. 주간 단위도 같은 맥락의 해석이 있을 경우..

투자도서요약: 작지만 강한 기업에 투자하라 (A Zebra in Lion Country) - 랄프 웬저(Ralph wanger) [내부링크]

한참 성장주에서 가치주로 순환매가 일어나고 있다는 요즘 장세에 잠깐 한발짝 나와서 한번쯤 다시 꺼내서 가볍게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내용적으로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는 대신에 중간중간에 잊고 있었던 것을..

지금 시장은 가격 폭등을 정당화하려는 이유를 짜맞추는 시장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듣기에 따라서는 보수적으로, 시니컬하게도 들리지만, 많은 주류 분석과는 다른 관점의 이야기를 가끔씩 들려주는 David Rosenberg가 미대선 이후, 그리고 백신 테스트 결과 발표 후의 가격 랠리가 Janet Yellen의..

크레딧 카드 고객들이 COVID가 끝나면 여행에 쓰려고 포인트를 쌓아두고 있다고 AMEX CEO가 밝혔습니다. [내부링크]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쓰고 받은 포인트를 온라인 쇼핑이나, 기타 다른 곳에 쓰기 보다는 차후에 여행가려고 모으는 것 같다고 American Express Card사 CEO가 밝혔습니다. 다만, 기자는 AMEX가 상대적으로 부유층..

Anheuser-Busch InBev가 코로나(Corona) 맥주와 스텔라(Stella) 맥주가 캐나다 런던에서도 생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세계적인 맥주 기업인 Anheuser-Busch InBev가 현재 온타리오주 런던에서 Bud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그에 추가해서 새로운 주종을 내년 2021년 말쯤부터 캐나다 공장에서 생산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런던 지..

Loblaw에서 미국의 Gatik AI와 손을 잡고 캐나다 최초로 Driverless 배송차를 시범 운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최대 Grocery chain인 Loblaw에서 미국의 deliverty service software개발 회사인 Gatik AI와 손을 잡고 캐나다 최초로 Driverless 배송차를 시범 운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Gatik AI는 미국 회사이지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BTS가 올해 두번째 앨범을 가지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 금요일에 BTS가 올해 두번째 앨범인 BE를 발표했습니다. BE는 COVID로 절망과 공허감에 빠진 사람들에게 "희망의 편지"을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자신들도 느끼고 있고, 그 감정을 팬들과..

이번에는 AstraZeneca에서 세번째로 COVID 백신 관련 낭보를 띄웠습니다. [내부링크]

영국 캠브리지에 본사를 둔 AstraZeneca에서 Oxford 대학교와 함께 연구개발 중인 백신이 접종 방식에 따라 차이는 다소 있으나 평균 70%, 최대 90% 까지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미 개발 즉시 1억 do..

미국에서 이르면 3주 뒤인 다음달 11일에 전면적인 COVID 백신 접종이 시작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어느 덧 COVID가 우한폐렴이라는 이름으로 발생한 지 1년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조치들이 내려졌고, 각종 치료제와 백신에 대한 말이 많았었는데요. 미국에서 빠르면 다음 달인 12월 11일부터 전면적인..

바이든의 증세와 그린 정책 등과 경제 침체 환경이 오히려 Utility Sector에 긍정적일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내부링크]

바로 이전의 TSX 시황 관련 글 말미에 Utilities 섹터를 지켜보는 것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했습니다. 제가 언급했던 장기 국채 수익률 이외에 다른 관점에서 섹터 전망을 긍정적으로 하는 기사가 CNN Business 사..

(캐나다 주식 이야기) 11월 20일 금요일 TSX 마감시황입니다. (TSX의17,000대 회복) [내부링크]

TSX가 17,000대를 회복하면서, 팬데믹 이전인 올해 2월 수준으로 회복하고, 2월 최고점까지는 약 1,000포인트 정도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사실 팬데믹으로 수혜를 입은 소위 언택 관련주들의 비중이 다른 국가에..

Lockdown과 함께 Sobeys에 Lockdown Bonus가 돌아왔습니다. [내부링크]

다음 주 월요일부터 온주에 토론토와 Peel 지역이 Lockdown됩니다. 캐나다 대표 Grocery chain 중의 하나인 Sobeys에서 종업원들에게 Lockdown bonus를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얼마를 어떻게 주겠다는 세부안..

미국으로 떠났던 Heinz Ketchup 공장이 내년 여름에 Canada에서 생산을 재개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2015년에 캐나다를 떠났던 Heinz Ketchup 공장이 돌아옵니다. 2015년 당시에 온주의 Leamington이라는 곳에 있던 공장을 팔고 떠났다고 하네요. Quebec 주정부의 Explansion program을 기준으로 협상을 해서 $2m..

아마존(Amazon)에서 드디어 약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내부링크]

아마존에서 약을 살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미국이야기입니다. 아마존에서 약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Profile을 먼저 등록해야하고, 의사가 처방전을 전송해야합니다. 이런 부분이 아마존에서 약을 구매하..

투자도서요약: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Common Stocks and Uncommon Profits) - 필립 피셔(Philip Fisher) [내부링크]

워렌 뷔펫이 자신이 85%는 그레이엄에게 영향을 받고, 15%는 필립피셔한테 영향을 받았다고 한 적이 있는데요. 이 책은 바로 그 필립 피셔가 직접 쓴 책입니다. 크게 보면 이 책에서 필립 피셔는 투자 대상을 선..

Telus가 농업 비지니스에 진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제목만 보면, "에잉??"할 수도 있는 기사인데요. 통신회사인 Telus가 농업 비지니스에 진출한다는 발표입니다. 구체적으로 Telus가 농업 활동은 하는 것은 아니고, 농업 활동을 필요한 통신 서비스, Data manageme..

Moderna 백신이 발표된 날 Jim Cramer가 잠시 잊고 있었던 걸 지적했습니다. [내부링크]

Moderna 백신이 발표된 날 Jim Cramer가 "Vaccine Monday"가 생긴 것 같다면서, 뭔가 빠진게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건 바로 therapeutics 즉 치료제입니다. 그러고 보니 여름이 지나면서 사망률이 좀 낮아져서..

Pfizer에 이어서 Moderna도 90%이 넘는 효능을 COVID 백신 Test 결과로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번에 Pfizer에 이어서 Moderna가 희망적인 COVID 백신 Test 결과는 발표했습니다. 사실 백신의 효능이 50%~70% 이상만 되도 바이러스의 억제에는 충분하다고 하는데요. 두 회사 모두 90%가 넘는 효능 결과를..

투자도서요약: 현명한 투자자 (The Intelligent Investor) - 벤저민 그레이엄(Benjamin Graham) [내부링크]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사람은 물론 모든 주식 투자자들에게 별다른 소개가 필요없을 정도로 압도적인 명저로 꼽히는 책인 현명한 투자자입니다. 현명한 투자자도 내용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벤저민..

올해 금값 급등으로 배당 재개 또는 배당 인상을 단행한 기업들이 늘었습니다. [내부링크]

COVID로 배당을 줄인 기업이 많아진 반면에 금을 채굴 및 생산하는 업체들은 금값 상승으로 현금 흐름이 급격히 개선되어서 배당을 재개하거나 대폭 높이는 기업들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3업체가 그 예..

(캐나다 주식 이야기) 매매지식: 캐나다 주식 시장의 계절효과 [내부링크]

The Globe and Mail의 Investment Ideas 섹션에 났던 캐나다 주식 시장의 계절 효과에 관한 기사 소개드립니다. 주식 시장에서 이야기되는 소위 계절 효과가 캐나다 시장에도 존재하는가?하는 질문에 대한 답이었..

(기술적 분석) 주식매매기법: CNBC 전문가가 소개하는 투자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매도 방법 [내부링크]

COVID 이후에 투자를 시작해서 수익을 꽤 낸 상태로 있던 초보자들이 최근에 변동성으로 매도 타이밍 잡는 것에 혼란을 많이 일으킨다고 해서 지난 5월인가에 CNBC의 Fast Money 패널 중의 한명인 Steve Grasso가..

투자테마: 수소(Hydrogen) 에너지 시장의 성장이 본격화 되기 직전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Tesla발 전기 자동차 시장의 급성장에 이어 수소 에너지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히 수소차와 전기차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에너지 시장 전체를 바꿀 정도의 규모로 등장할 것이라..

투자테마: 캐나다 정부가 발표한 향후 3년간 $10billion Infrastructure 투자 계획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10월 초에 있었던 발표인데, 향후 캐나다 투자의 한 축이 될 가능성이 커서 늦게 나마 올려봅니다. 트뤼도가 경제 부흥을 위해 Infrastructure에 $10billion을 앞으로 3년 동안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처..

투자도서요약: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How to Make Money in Stocks) - 윌리엄 오닐(William O'Neil) [내부링크]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을 모두 사용해서 성장주 투자로 유명했던 윌리엄 오닐의 저서입니다. 사실 영어 원서 제목보다 한글 번역 제목인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제목이 그가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캐나다 주식 이야기) 11월 13일 기준으로 TSX 차트를 한번 봤습니다. [내부링크]

11월 13일 기준으로 지난 1년 기간의 일봉 그래프를 한번 봤습니다. 연중 최고치를 갱신했던 한국이나 미국 시장과는 달리 캐나다 TSX는 지난 2월 20일 장중에 17,970.50를 찍었던 것을 최고점으로 해서 이후 COV..

(캐나다 주식 이야기) 11월 13일 금요일 미국 및 캐나다 시장 한주 클로징입니다. [내부링크]

BNN의 Catherine Murray가 전해주는 11월 13일 금요일 미국 시장 및 캐나다 TSX 클로징입니다. 지난 한주는 COVID 상황이 세계적으로 급속히 악화되고, 유럽 곳곳에서는 대규모 Loockdown이 발표되는 와중에서도..

Pfizer의 COVID 백신이 90%이상 효과가 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내부링크]

Pfizer와 Biontech라는 회사에서 개발 진행 중인 COVID Vaccine이 두번째 Dose를 투여한 뒤 7일 이후, 즉 백신을 첫 접종한 지 28일만에 protection이 생겨서 90% 이상 효과가 있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Pfizer..

투자도서요약: 금융시장의 기술적 분석(Technical analysis of the financial markets)- 존 J. 머피(John J. Murphy) 지음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크게 기업 가치에 대한 기본적 분석을 바탕으로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사람과 주가 움직임에 대한 기술적 분석을 통한 매매 (trading)을 지향하는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양측 진영..

(캐나다 주식 이야기) 11월 6일 금요일 캐나다 TSX 시황 [내부링크]

BNN 방송에 나온 11월 6일 금요일 캐나다 TSX 시황입니다. 미국 대선 상황이 대통령은 민주당, 상원은 공화당, 하원은 민주당으로 될 것 같은 상황이 전개되고 있지만, 상원 선거에서 박빙 지역이 나와서 결선투..

투자도서요약: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One Up On Wall Street) - 피터린치(Peter Lynch) [내부링크]

한참 가치투자에 빠져서 책을 읽었을 때 봤던 책 중의 하나입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이미 읽으신 책이기도 할 겁니다. 아마 10년 전에 읽었던 것 같고, 비공개로 정리해놓고 가끔씩 다시 읽어보기 했었습니다. "..

캐나다 미국 주식 투자 관련 블로그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캐나다 미국 주식 투자 관련 블로그 시작합니다. 저를 지칭할 때는 캐나다 미국 주식 투자를 줄여서 그냥 "캐미투"라고 부르겠습니다. 얼마 안되는 지식과 경험이지만,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