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duca21의 등록된 링크

 ceduca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2건입니다.

넷플릭스 웹툰 스위트홈 리뷰[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웹툰드라마, 스위트홈 리뷰 [등장인물/줄거리/결말]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웹툰드라마가 공개되었습니다. 한국 콘텐츠 순위에서 1위에 오를만큼 굉장히 인기가 많은 드라마죠. 그럼 인기많은 웹툰드라마..

넷플릭스 영화추천 미드나이트 스카이 리뷰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추천, 미드나이트 스카이 리뷰 및 줄거리결말 넷플릭스에서 오랜만에 괜찮은 SF영화를 추천합니다. 바로 미드나이트 스카이라는 작품으로 지구 종말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행..

넷플릭스 드라마 [바바리안] 시대배경 및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추천드라마 바바리안 시대배경 및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드라마 바바리안은 고대 로마제국과 게르마니아인들과의 전투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로마의 아우구스투스 황제가 정복의 야욕으로 게르만 영역을..

넷플릭스 벨기에 '어둠속으로' 시즌1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벨기에, '어둠속으로'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벨기에 드라마 「어둠속으로」 시즌1 줄거리와 결말을 시작하겠습니다. 「어둠속으로」 드라마는 이전의 재난영화의 키워드와는 다르게 태양의 이상으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더 크리스마스」리뷰 줄거리 [내부링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아더 크리스마스」 리뷰 줄거리 넷플릭스에서 크리스마스 애니메이션이 많더라구요. 그 중에 아더 크리스마스 애니메이션에 대해 간단한 리뷰와 줄거리를 작성해 보았어요. 이제는 산..

유튜브 속 추억의 만화영화 베스트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본 추억의 만화영화 베스트 유튜브에서 반갑게도 어릴 적 추억 만화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 덕분에 잠깐이나마 초등학교 때 동생들과 오후 5시만 되면 TV 앞에 앉은 그날로 돌아간..

넷플릭스영화 '콜(The Call)' 리뷰/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영화, 영화 콜(The Call)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릭스 12월에 업데이트된 새로운 한국영화 '콜(The Call, 2020)'을 소개합니다. 박신혜와 전종서 두 여배우의 미친 연기력으로 이 영화를 살렸다는 생각이..

유튜브 무료영화추천 크리스마스 영화 소개 [내부링크]

유튜브무료영화추천, 크리스마스 영화 소개 유튜브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영화를 소개하겠습니다. 12월이 되면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유튜브에서 무료로 볼만한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유튜브 무료 영화 일본애니메이션 [별을 쫓는 아이] [내부링크]

유튜브 무료 영화, 일본애니메이션 「별을 쫓는 아이」 유튜브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일본애니메이션 「별을 쫓는 아이」를 소개하겠습니다. 별을 쫓는 아이는 「너의 이름은」,「언어의 정원」등의 신카이 마코..

일본애니메이션 [언어의 정원] 다시보기 [내부링크]

일본애니메이션, 「언어의 정원」 다시보기 일본애니메이션 중 가장 실사에 가까운 영상미를 보여주는 영화 언어의 정원을 소개합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에서 가장 인상에 남는 애니메이션이죠. 언어의..

유튜브 영화 개들의 섬 리뷰 줄거리 [실사인형애니메이션] [내부링크]

유튜브 영화 소개, 개들의 섬 리뷰 및 줄거리 유튜브에서 본 영화 개들의 섬 리뷰와 줄거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영화 그랜드부다페스를 만든 감독의 연출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찾아봤더니 개들의 섬을 추천해주..

어린이 현미경 망원경 세트 내셔널지오그래픽 좋아! [내부링크]

내셔널지오그래픽 세트, 현미경과 천체망원경 [ 현미경 사용법] 어린이 현미경을 검색을 하다 보니 현미경과 천체망원경 세트로 내놓은 상품이 있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나온 어린이 상품이었습니다. 과..

유튜브채널추천 신사임당과 김유라의 운이 좋아지는 법 [내부링크]

유튜브채널추천, 신사임당과 김유라의 운이 좋아지는 법 유튜브에서 유명한 신사임당의 채널 중 김유라씨가 나오는 운이 좋아지는 법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신사임당 채널에 많은 콘텐츠들이 저에게 좋은 영향을..

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간에 좋은 음식, 간이 나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이 나쁘면 아무리 휴식을 취해서 피곤이 쌓이는 것 같고 힘이나지 않습니다. 간이 나쁠 때 음식으로 간을..

영주 부석사 단풍 보러갔다 무량수전 부처님께 인사 [내부링크]

영주 부석사 여행, 단풍 보러갔다 무량수전 부처님께 인사 영주 부석사는 단풍이 참 아름답기로 소문이 난 곳입니다. 또한 부석사에는 오래된 고택 무량수전이 있고 굉장히 큰 부처님이 앉아 계시죠. 참 경외스러..

간수치가 높을 때 (정상 간수치, 간 나쁠때 증상) [내부링크]

간수치 증상, 간수치가 높을 때 간수치가 높을 때 원인 및 증상 알아보겠습니다. 어느날 문득 식곤증이 찾아오고 배에 가스가 가득차서 자신의 게으름을 탓해보신 적 있으시겠죠. 집콕생활을 했더니 운동부족이구..

꾹TV 따라하기 야광 크리스탈 만들기 [내부링크]

꾹TV 따라하기, 야광 크리스탈 만들기 꾹TV를 좋아하는 아이 덕분에 저도 함께 웃으면서 보고 있는데요. 한번은 아이가 야광크리스탈 만드는 것을 보고 자기도 만들어보고 싶다며 주문해달라고 했어요. 꾹TV가 구..

넷플릭스 미드 OA(오에이) 시즌1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OA(오에이)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OA(오에이) 시즌1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드 OA 는 앞을 보지 못했던 한 소녀가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다 7년만에 나타나서 시력을 회..

넷플릭스 영화추천, 프로젝트 파워 등장인물/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독점영화, 영화 프로젝트파워 등장인물/줄거리/결말 넷플릭스에서 독점한 최근 영화 프로젝트 파워는 알약 하나로 마블속에 나오는 히어로가 되어 범죄자를 다스리는 내용입니다. 이 영화가 좋았던 점은..

치자나무 키우는 법[가드니아 꽃향기] [내부링크]

치자나무 키우는 법, 치자나무 꽃향기는 가드니아 치자나무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자나무는 천리향나무와 비슷하게도 꽃이 피면 집 안 가득 꽃향이 은은하게 퍼진답니다. 치자나무를 키우기 시..

경북여행, 안동 하회마을의 만송정과 부용대 [내부링크]

경북여행, 안동하회마을의 만송정과 부용대를 바라보며 경북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안동 하회마을입니다. 안동 하회마을은 세계유산 유네스코에 등재되었고 오랫동안 문화와 생활을 유지해 오면서 살..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듯 시즌5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5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5에서는 시즌4에서 프라임파야로부터 탈출한 사람들이 생존하면서 지구에서 또 다른 생존을 위해 싸워야 하는 끝없는 터널을 지나고 있..

넷플릭스미드 원헌드레드 시즌4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4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4에서는 우주에서 내려온 스카이크루들이 지상에서 생존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는데 다시 지구에 그리고 인류에게 위기가 찾아옵니다..

리시안셔스 꽃으로 만든 핸드타이 꽃다발 만들기 [내부링크]

리시안셔스 꽃으로, 핸드타이 꽃다발 만들기 리시안셔스 꽃과 장미, 그리고 왁스플라워 등으로 핸드타이 꽃다발 만들기 강습을 듣고 왔습니다. 꽃다발하면 비닐이나 여러 포장재를 이용해 풍성하게 만들어 생일이..

넷플릭스 9월 공개예정 신규콘텐츠 추천 [내부링크]

넷플릭스 추천, 9월 공개예정 신규콘텐츠 넷플릭스가 9월에 공개예정인 신규콘텐츠를 내 놓았습니다. 그 중에서 재미난 것들을 골라보았는데 미국영화, 한국 코미디 드라마, 애니메이션, 미국 코미디 드라마 등 보..

교촌치킨 허니콤보와 레드콤보 후기[맛/가격] [내부링크]

교촌치킨, 허니콤보와 레드콤보 후기 교촌치킨 허니콤보와 레드콤보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계속 생각나게 하는 교촌치킨의 중독성에 대해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치킨하면 교촌이 떠오르는 건 어쩔 수 없는 교촌만..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 메세지 해결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 해결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열었더니 보지 못한 Google sellers.json 파일 경고 메세지가 떴습니다. 몇일 전 ads.txt 파일 메시지를 해결하였는데 또 무슨 문제가..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3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추천, 원헌드레드 시즌3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3을 추천합니다. 원헌드레드 시즌1과 시즌2까지는 지구에서 생존하기 위해 여러 전쟁을 겪었다면 시즌3에서는 그들이 지금까지 왜..

스윗하트 고무나무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고무나무 키우기, 스윗하트 식물 키우는 방법 스윗하트 고무나무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윗하트 고무나무가 고무나무과라서 뱅갈 고무나무, 떡갈 고무나무처럼 키우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습..

넷플릭스 빨간머리앤 시즌1 배경 및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 시즌1을 보자마자 어릴 적 TV만화가 생각이 났습니다. 만화주인공의 주근깨 많고 빼빼마른 빨간머리앤의 모습과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

면역력 높이는 방법-면역의저하원인과 기르는 방법 [내부링크]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 저하의 원인과 기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면 우리 몸에 침투하는 여러가지 미생물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커져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를..

킵고잉(Keep Going) 책리뷰/신사임당 주언규저자 [내부링크]

킵고잉 책리뷰, 유튜브의 신사임당 주언규 저자 유튜브에서 활동중인 신사임당의 《킵고잉(Keep Going)》책을 기다리다 이제야 읽어보고 책리뷰를 남깁니다. 킵고잉 저자 신사임당 주언규씨는 쇼핑몰과 유튜버로..

넷플릭스 파티(Netflix Party) 설치 및 사용방법/ 함께 영화보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파티, 설치 및 사용방법 넷플릭스 파티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파티는 혼자 영화를 보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 함께 영화를 보면서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회적 거리..

영화리뷰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영화 리뷰,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영화 레버넌트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내가 만약 척박한 곳에서 생존한다면 저렇게 처절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 레버넌트는..

비판텐 연고 효능과 사용법 [내부링크]

비판텐 연고, 비판텐 효능과 사용법 두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모유수유할 때나 아이들 피부에 문제가 생기면 여지없이 비판텐을 찾아 바르곤 했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지 않고 비타민으로 만들어져 안심..

김미경의 리부트 Reboot 리뷰[자기계발추천도서] [내부링크]

자기계발 책추천, 김미경의 리부트(Reboot) 리뷰 자기계발 책 「김미경의 리부트」를 추천합니다. 김미경 강사는 코로나 이후의 세상에 대해 준비하라고 합니다. 이제 언택트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우리는 어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구글 크롬,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몇 가지 추천하려고 합니다. 크롬을 사용하기 전에는 MS Explorer 을 사용하였는데 매일같이 블로그에 들어오고 다른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니 크롬을..

구글 크롬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 크롬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방법 구글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설치 또한 간편하여 누구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ZOOM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ZOOM(줌), ZOOM 줌 다운로드 및 사용법 ZOOM 줌으로 온라인 강의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코로나 이후로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강의 같은 경우 최소한의 제한된 인원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반면에 ZOOM 줌..

넷플릭스 미드 로크앤키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추천, 로크앤키(Locke & Key) 시즌1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 로크앤키 시즌1은 2020년 2월에 방영된 판타지의 호러물이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로크가의 열쇠를 찾으면 새로운 세계..

2020년 8월 개봉영화 추천 10편 [내부링크]

2020년 8월 영화, 8월 개봉영화 추천 10편 2020년 8월에 개봉되는 영화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액션과 공포,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개봉되었습니다. 20..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요금 납부방법 [내부링크]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통행료 미납 조회 및 요금납부방법 고속도로 통행료가 미납 되었을 때 통행료 미납요금을 조회하는 방법과 미납된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 진..

버거킹 딜리버리 주문하는 방법 (시간, 가격 등) [내부링크]

버거킹 딜리버리, 딜리버리 주문하는 방법 버거킹 딜리버리로 주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버거킹 딜리버리에서 버거킹 메뉴를 주문하기까지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사전작업이 이루어지고 나면 버거킹 주..

버거킹 메뉴 추천 더콰트로치즈, 칠리크랩통새우버거 [내부링크]

버거킹 메뉴 추천, 더콰트로치즈버거, 칠리크랩통새우버거 버거킹에서 먹어본 메뉴를 추천하겠습니다. 제가 먹어본 버거킹 메뉴 중에 더콰트로치즈버거와 칠리크랩통새우버거가 베스트 3위 안에 선정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실화 알리아스 그레이스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실화, 알리아스 그레이스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 실화 드라마 「알리아스 그레이스(Alias Grace)」 는 19세기 캐나다를 들썩이게 만든 살인범 그레이스가 정신과 의사를 만나 자신의 정신병으로..

자궁경부암(HPV) 증상과 검사 [내부링크]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HPV)의 증상과 검사 자궁경부암은 결혼하여 임신과 출산을 한 여성들에게 종종 나타났지만 요즘은 젊은 여성들에게도 노출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성관계를 통해 자..

넷플릭스 미드 더 레인(The Rain) 시즌1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더 레인(The Rain) 시즌1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 더 레인(The Rain) 시즌1의 줄거리는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세상을 휩쓸어 6년동안 살아남은 남매가 생존자들과 함께 아빠를 찾기 위해 위험한..

넷플릭스 미드 아르나우의 성전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아르나우의 성전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를 알아보던 중 요즘 뜨고 있는 콘텐츠에 올라온 아르나우의 성전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르나우의 성전은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밑바닥이었던..

키토제닉(Ketogenic) 다이어트 초보가이드 [내부링크]

키토제닉다이어트, Ketogenic 다이어트 가이드 키토제닉(Ketogenic) 다이어트 또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이요법으로 저탄수화물 고지방 섭취로 다이어트하는 방식입니다. 한국인들의 식사는 대부분 쌀이 주식이라..

넷플릭스영화추천 올드가드(The Old Guard) 리뷰(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영화추천, 올드가드(The Old Guard)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릭스 영화 올드가드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영화 올드가드는 7월 10일에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하였습니다. 영화 올드가드 포스터를 봤을 때 샤를..

넷플릭스 미드추천 바자르의 불꽃 시즌1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추천, 바자르의 불꽃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바자르의 불꽃 드라마를 소개합니다. 미드 바자르의 불꽃은 프랑스의 화재사건을 토대로 한 실화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드라마입니다. 화재에..

OMAD 다이어트로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 [내부링크]

OMAD 다이어트 방법,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 OMAD 다이어트는 미국에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다이어트 중 하나입니다. 살림하면서 체중 조절하기가 쉽지 않아 알아보던 차에 알게 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한국의..

모낭염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모낭염, 모낭염 증상과 치료방법 얼굴에 갑자기 좁쌀여드름처럼 뻘겋게 번지기 시작한 지 몇일째 병원에 진료를 받아보니 모낭염이라고 합니다. 최근 스트레스로 몸이 많이 약해졌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예민한 피..

유튜브 어린이 영어 동영상 추천 [내부링크]

유튜브 어린이 영어, 유튜브 영어 동영상 추천 유튜브 어린이 영어 동영상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유튜브에는 다양한 어린이 영어 컨텐츠 동영상이 많아 어떤 것을 어린이들에게 보여줘야할지 선택하기 쉽지가 않습..

냉방병 원인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여름 냉방병의 원인, 냉방병 증상과 치료법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바람을 찾으며 오랜 시간 동안 에어컨 바람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시원한 바람 앞에서 장시간 있으면 머리가 아프고 코가 시큰거리면서 몸에 이상..

코레일 무궁화호 기차표 예매하기 무궁화호 좋은 좌석 팁 [내부링크]

코레일 기차표 예매, 무궁화호 좋은 좌석 팁 코레일에서 기차표를 예매하고 아이들과 고향에 다녀왔습니다. 어릴 적 타 본 무궁화호를 아이들에게 기차여행 기분을 내주기 위해 일정을 잡아서 다녀왔지요. 오랜만..

투썸플레이스 도청중앙점 카공하기 좋은 카페 [내부링크]

투썸플레이스 도청중앙점, 카공하기 좋은 카페 투썸플레이스 도청 중앙점이 생겼다고 해서 첫 발걸음을 내딛어 보았습니다. 투썸플레이스 중앙점은 천년숲서로에 있는 투썸플레이스 1호점보다 테이블간의 공간이..

넷플릭스 미드 외 드라마 추천 베스트 7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외 드라마 추천 베스트 7 넷플릭스 미드 외 드라마 베스트 7편을 추천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를 꾸준하게 보면서 미국 드라마 못지않게 외국 드라마도 흥미진진한 스토리 구성과 배우들의 연기..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은 지구의 핵전쟁으로 인해 우주로 도피하여 97년 동안 생존한 인류가 종말을 맞게 될지도 모르게 되자 법을 어긴 미성년인 아이들을..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냄새나는 곳과 냄새 원인은? 여름 장마가 시작되고 저희 집에 스탠드 에어컨을 가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LG 인버터 에어컨을 청소한 덕분에 처음에는 별 탈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푸드버킷 유기농 양배추즙 추천 위 건강엔 양배추즙 [내부링크]

푸드버킷 유기농양배추즙,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즙 추천 푸드버킷 유기농 양배추즙을 이용한지는 1년정도 되었습니다. 위 건강에 유기농 양배추즙이 좋다고 하길래 위 수술을 받은 친정엄마에게 푸드버킷 유기농..

채소보관법 남은 채소보관하기 [내부링크]

채소보관법, 남은 채소 보관하기 채소를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음식의 재료로 많이 쓰이는 채소는 항상 조금씩 남게 되는데 저는 그중에 잎채소나 콩나물, 그리고 생마늘을 많이 버리게 되었..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사진편집]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 사용법 포토스케이프에서 대표적인 편집기능이 사진 편집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 기능에서 여러 가지 필터 작업, 이미지 크기 조절 등 보정작업을 할 때 사용자들이 간편하고 손쉽..

넷플릭스드라마 종이의집 시즌2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드라마, 종이의 집 시즌2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추천작 종이의 집 시즌2의 줄거리를 시작합니다. 종이의 집 시즌2에서 범죄 스릴러임에도 불구하고 결말 부분에서 눈물이 났답니다. 그들..

포토스케이프 설치방법(포토스케이프X설치)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설치방법(포토스케이프X설치) 포토스케이프라는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설치하고나서부터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포토샵을 배우자니 너무 어렵고 배울 양이..

넷플릭스드라마 종이의집 시즌1 줄거리결말(등장인물소개) [내부링크]

넷플릭스드라마, 종이의 집 시즌1 줄거리결말(등장인물소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의 집 시즌1」을 추천합니다. 종이의 집 드라마 4개의 시즌 중 저는 이제야 시즌1을 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악마를 보았다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한국영화 스릴러 추천, 영화 악마를 보았다 줄거리 결말 한국영화 악마를 보았다를 추천합니다. 한국영화 범죄스릴러물로 볼만한 영화죠. 특히나 이병헌과 최민식의 연기로 2시간 24분동안 굉장히 몰입해서 봤습니..

T 안심알리미 초등학교 등하교 안심문자 [내부링크]

T 안심알리미, 초등학교 등하교 안심문자 초등학교 들어가고부터 아이들 등하교할 때마다 안심알리미 서비스 문자가 오면 안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초등 1학년때부터 하교시간에 못 맞춰 데리러 갈 때엔 아이..

영화 제이콥의 거짓말, 시대배경과 줄거리(결말스포없음) [내부링크]

영화 제이콥의 거짓말, 시대배경과 줄거리 영화 제이콥의 거짓말은 제 2차 세계대전 속 폴란드인들이 겪은 내용을 암울하고 처참한 역사를 보여줄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이 영화는 언제 죽을 지 모르는 전..

카카오 오픈톡(오픈채팅) 만드는 방법과 바로가기 [내부링크]

카카오 오픈톡,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과 바로가기 카카오 오픈톡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오픈톡은 제품을 알리고 상담을 하시는 분들이 요즘 많이들 만들어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제 지인도 카카..

KBS 1TV 프로그램 시사기획 창 특집 기본소득 [내부링크]

KBS 1TV 프로그램, 시사기획 창 특징 '기본소득' KBS 1TV 프로그램 시사기획 창에서 특집으로 다룬 기본소득을 시청하였습니다. 시사기획 창 다큐톡에서 기본소득 찬성쪽과 반대쪽의 입장을 얘기하며 토론을 벌였..

넷플릭스실화영화추천 베스트5 [내부링크]

넷플릭스, 실화영화 추천 베스트 5 넷플릭스에서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볼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실제 있었던 실화영화를 볼 때면 두배 이상의 감동을 받게 되죠. 넷플릭스에서 실화영화를 주로 찾아서 보게되..

기초화장품추천 가성비 좋은 애터미 앱솔루트 스킨케어 리뷰 [내부링크]

기초화장품추천, 가성비 좋은 애터미 앱솔루트 스킨케어 리뷰 피부를 정갈하고 매끈하게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화장품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합니다. 애터미 앱솔루트 스킨케어 제품은 가성비가 좋은만큼 퀄리..

넷플릭스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리뷰(등장인물,줄거리) [내부링크]

넷플릭스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리뷰(등장인물, 줄거리)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서스펜스 스릴러 한국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를 리뷰하겠습니다. TV 채널 OCN 에서 광고하던 것이 생각이 나서 보게 되었는데요. 공..

영화 실화 인투더와일드 리뷰 줄거리 [내부링크]

영화실화리뷰, 영화 인투더와일드 줄거리포함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실화영화 인투더와일드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영화 인투더와일드는 한 청년이 실제 여행을 하면서 겪었던 이야기와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나누..

문경 에코랄라 석탄박물관 방문 [내부링크]

문경 에코랄라, 석탄박물관 방문 문경 에코랄라를 방문해서 석탄박물관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초등학생인 작은 아들이 석탄이 궁금하다해서 다녀오게 되었어요. 마인크래프트를 하더니 광물에 대해 궁금한게 많아..

더킹:영원의 군주 2회 다시보기 줄거리 [내부링크]

더킹:영원의 군주, 드라마 2회 다시보기 줄거리 더킹:영원의 군주 드라마 2회 다시보기를 위해 줄거리를 정리해봅니다. 더킹:영원의 군주 2회에서는 대한민국의 세계로 온 황제 이곤이 정태을 경위에게 자신을 알..

더킹:영원의 군주 1회 다시보기 (줄거리) [내부링크]

더킹:영원의군주, 드라마 1회 다시보기(줄거리) 더킹:영원의 군주를 보면서 현재 나와있는 12화까지 정주행했습니다. 이민호와 김고은의 호흡이 회가 거듭해갈수록 장난이 아니네요. 이번에 김은숙작가님은 타임슬..

넷플릭스에서 4K (UHD) 영상 보는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4K (UHD), 고화질 영상 보는 방법 넷플릭스에서 지원되는 4K 또는 UHD 영상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TV나 컴퓨터의 크롬브라우저로 넷플릭스를 접속해서 시청해왔는데 지원하는 브라우저의 해상도..

넷플릭스실화영화, 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 리뷰 줄거리(청소년추천영화) [내부링크]

넷플릭스실화영화, 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 리뷰 줄거리 (청소년추천영화) 넷플릭스에서 실화영화 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아프리카의 한 소년의 모습에 이끌려 보게 되었는데 이 영화..

왓챠 영화추천 영화라스트 모히칸 리뷰(줄거리포함 결말없음) [내부링크]

왓챠 영화추천, 영화 라스트 모히칸 리뷰 줄거리포함 왓챠에서 볼 수 있는 영화 라스트 모히칸을 추천합니다. 영화 라스트 모히칸은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극장에서 본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보고나서 가슴 벅..

영화추천 아포칼립토 리뷰 (줄거리포함) [내부링크]

영화추천, 영화 아포칼립토 리뷰 (줄거리포함) 영화 아포칼립토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영화는 2007년에 개봉된 영화고 벌써 13년전의 영화네요. 영화 아포칼립토는 멕시코 유카탄 반도의 마야문명을..

유튜브SF영화 패신저스 리뷰 100년동안우주에갇히다 [내부링크]

유튜브SF영화, 패신저스 리뷰..100년동안 우주에 갇히다 유튜브에서 본 SF 영화 패신저스를 소개합니다. 영화 패신저스는 식민지행성으로 떠나는 아발론호에 승객이 깨어나면서 100년동안 우주에 갇혀 생존하는 스..

넷플릭스실화영화, 열여덟번의선물(18번의선물)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실화영화, 열여덟번의 선물(18번의선물) 리뷰 넷플릭스 실화영화 「열여덟번의 선물」은 18년동안 생일 때마다 돌아가신 엄마가 남긴 선물을 받는 소녀의 성장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

일본애니메이션추천,진격의 거인1기 시즌1 다시보기(줄거리포함) [내부링크]

일본애니메이션추천,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 다시보기(줄거리포함) 일본애니메이션 중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을 본 지 거의 10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시즌4까지 나왔네요. 진격의 거인을 처음 보았을 때 비주얼..

유튜브무료영화추천 볼만한 영화 (심심할때) [내부링크]

유튜브무료영화추천, 심심할 때 볼만한 영화 유튜브에서 무료로 영화를 보는데 꽤 볼만한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화질은 약간 떨어지지만 스토리 중심으로 본다면 괜찮은 영화여서 5가지를 선정해서 추천하려고 합..

넷플릭스한국드라마추천 슬기로운 의사생활 리뷰..등장인물소개 [내부링크]

넷플릭스한국드라마추천, 슬기로운 의사생활 리뷰 [등장인물소개] 넷플릭스 한국드라마에서 TOP 10 콘텐츠 1위에 올라온 슬기로운 의사생활 드라마를 추천합니다. 삶이 시작되고 마무리하는 병원에서 20년지기 의..

넷플릭스영화 사냥의 시간 리뷰(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영화, 사냥의 시간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은 원래 극장에서 2월에 개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한 차례 개봉 연기를 하였고, 결국 넷플릭스에서 독점 공개를 하게 되었..

2020년 5월 개봉예정영화 추천 총정리 [내부링크]

2020년 5월 영화추천, 5월 개봉예정영화 총정리 2020년 5월 개봉예정영화를 추천해보겠습니다. 코로나로 몇몇 영화들이 개봉을 연기하여 재개봉되는 영화가 보이더군요. 4월 개봉예정영화를 소개하였던 이전 포스..

영화 윤희에게 리뷰 및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영화리뷰, 윤희에게 리뷰 및 줄거리결말 영화 「윤희에게」는 요즘 인기있는 「부부의세계」라는 드라마에 열연하는 배우 김희애에게 흠뻑 빠져 영화 「윤희에게」를 보게 되었습니다. 하얀 눈 배경이 아름다웠고,..

넷플릭스애니메이션추천, <너의 이름은>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애니메이션추천, 「너의 이름은 」 줄거리결말 넷플릭스에 「너의 이름은」이란 애니메이션을 추천합니다. 「너의 이름은」이란 애니메이션 영화를 본 사람들은 강한 울림을 느꼈다고 합니다. 사람들에게..

일본애니메이션추천 볼만한 애니메이션 베스트 5 [내부링크]

일본애니메이션추천, 볼만한 애니메이션 베스트 5 일본애니메이션의 작품들은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보고 싶고 추천하고 싶은 것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아이들에게도 몇 가지 보여줬는데 너무 재밌다고 여러번 보..

영화 꾸뻬씨의 행복여행 감동적인 영화리뷰 [내부링크]

영화 꾸뻬씨의 행복여행, 감동적인 영화 리뷰 영화 꾸뻬씨의 행복여행을 감상하고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행복한 여행임에 틀림이 없는데 저는 이 영화를 보고 마지막에 눈물을 흘렸답..

넷플릭스드라마추천,킹덤시즌2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드라마추천, 킹덤시즌2 줄거리결말 넷플릭스에서 오리지널 한국드라마를 제작한 킹덤시즌2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킹덤시즌1을 보고나서 연이어 킹덤시즌2를 보았는데요. 킹덤시즌1에 비해 킹덤시즌2에서..

넷플릭스드라마추천, 킹덤시즌1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드라마추천, 킹덤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시즌1이 요즘 핫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여 보았습니다. 드라마 킹덤은 한국에서 제작하였고, 제작비가 180억원이 들어 2019년 넷플릭스 오리..

피부낭종,피지낭종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피부낭종, 피지낭종 증상 및 치료방법 피부낭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피부에 조그마한 피지같은 것이 만져지는 것입니다. 피부낭종 또는 피지낭종이라고 불리는데 피부 속에 피지를 담고 있는 혹이 피부낭종이라고..

하나마이 카스피해유산균, 배양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하나마이 카스피해유산균, 유산균 배양방법 및 주의사항 하나마이 카스피해유산균으로 쉽게 배양해서 요거트를 먹을 수 있습니다. 하나마이 카스피해 유산균의 종균을 인터넷에서 구매하여 직접 배양을 했는데 카..

카스피해유산균, 그 효능과 배양방법 [내부링크]

카스피해유산균, 유산균 효능과 배양하는 방법 카스피해유산균은 몇해 전 많이 유행했던 홈메이드 유산균이었습니다. 저도 한 때 먹다가 최근에 종균을 구할 수 있어서 직접 배양을 해서 먹고 있는데요. 카스피해..

베스트셀러 책추천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줄거리결말포함 [내부링크]

베스트셀러 책 추천,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줄거리결말 베스트셀러 종합 1위에 선정된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란 책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이 책은 15년 전 한 노파와의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을 풀어나가는 미스터리..

넷플릭스미드추천 아웃랜더시즌4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미드추천, 아웃랜더시즌4 줄거리결말 넷플릭스미드로 추천할만한 아웃랜더가 이제 시즌4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시즌4를 끝내고 나니 최근 시즌5가 나오면서 새로운 인물들과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될 것 같..

발뒤꿈치 각질의 원인은 무좀 그리고 치료방법 [내부링크]

발뒤꿈치 각질원인, 무좀과 치료방법 발뒤꿈치 각질은 겨울철에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유독 발뒤꿈치 각질이 두터워지면서 스타킹 올이 나간다고 하지만 심할 때는 잠잘 때 이불이 까슬까슬..

영화 청년경찰 다시보기 패기있는 두청년 박서준 강하늘영화 [내부링크]

영화 청년경찰 다시보기, 패기있는 두청년 박서준 강하늘 영화 영화 청년경찰은 패기있는 두 청년인 박서준과 강하늘이 나오는 영화입니다. 이태원클라쓰에 박새로이역으로 나온 박서준의 연기가 너무 매력적이어..

넷플릭스미드추천 아웃랜더시즌3 시대적배경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추천, 아웃랜더시즌3 시대적배경 및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미드아웃랜더시즌3을 보면서 시즌1과 시즌2에서 시작과 끝을 이번 시즌에서 마무리를 한 시즌이었습니다. 시즌1에서는 새로운 세계로 와서..

닭칼국수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닭칼국수,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닭칼국수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근처 칼국수 집에서 닭칼국수를 먹어보고 반해버렸죠. 하지만 코로나로 식당에 가서 사 먹지 못해서 아쉬운대로 집..

달고나커피 아이들과 직접 만들어 먹기 [내부링크]

달고나커피, 아이들과 직접 만들어 먹기 달고나커피가 요즘 유행을 하면서 만드는 방법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저녁을 다 먹고 난 후 아이들이 한번 만들어 먹어보자고 해서 준비를 해봤습니다. 아이도 함께 참여..

유튜브에서 본 영화 춘희막이 할머니들의 동행 [내부링크]

유튜브영화, 춘희막이 할머니들의 동행 춘희막이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유튜브에서 먼저 영상을 접했습니다. 한 유튜버가 영상을 조금씩 올린 것을 연속해서 보았어요. 춘희막이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한번에 다 보..

집에서 즐기는 OX퀴즈서바이벌게임 [내부링크]

집에서 즐기는 게임, OX퀴즈서바이벌게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것 중에 영화, 음식, TV, 그리고 게임이 있겠죠. 연이은 개학연기로 점차 무기력해질 때 유튜브에서 허팝아저씨가 하는 OX퀴즈서바이벌게임을 알게..

멕시카나 치토스 치킨과 양념치킨 후기 [내부링크]

멕시카나치킨, 치토스 치킨과 양념치킨 후기 멕시카나 치킨은 우리나라에서 오래된 전통있는 치킨 브랜드입니다. 어릴 적 멕시카나 치킨 광고가 떠오르네요. 멕시카나에서 후라이드와 양념을 주로 시켰었는데 아이..

2020년 4월 개봉예정영화 추천 총정리 [내부링크]

2020년4월 영화추천, 4월 개봉예정영화 총정리 2020년 4월 앞으로 개봉예정인 영화를 몇 가지 추천해볼까합니다. 4월에 개봉되는 영화 중 평점이 높은 순대로 총정리를 해보았는데 4월에 개봉예정된 영화 중에 영..

스릴러영화추천 콰이어트플레이스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스릴러영화추천, 콰이어트플레이스 줄거리결말 3월에 개봉될 예정이던 콰이어트플레이스2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로 개봉을 연기하였습니다. 콰이어트플레이스1은 2018년에 개봉되었고 저는 우연찮게 넷플..

경북도청 신전떡볶이 추천 매콤하고 바삭한 튀오뎅추천 [내부링크]

경북도청점 신전떡볶이, 매콤하고 바삭한 튀오뎅도 추천 경북도청에서 자주 시켜먹는 떡볶이는 신전떡복이입니다. 신전떡볶이는 집에서 만들어먹는 떡볶이와는 다른 매콤한 맛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신전떡..

넷플릭스vs왓챠플레이 다른점 비교 [내부링크]

넷플릭스vs왓챠플레이, 서로 다른 점을 비교 넷플릭스와 왓챠를 이용해 보면서 서로 다른 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를 작년부터 사용을 해왔었고, 왓챠는 사용한 지 한 달 정도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와..

심심할 때 포레스트로 심리테스트 어때요? [내부링크]

포레스트(forest), 심심할 때 포레스트로 심리테스트해보자. 코로나바이러스로 외출을 자제하고 하루종일 집안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죠. 심심할 때 재밌는 포레스트 심리테스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포레스트(..

넷플릭스청소년영화추천 '알파(Alpha) : 위대한 여정'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청소년영화추천, 알파(Alpha) : 위대한 여정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영화 '알파(Alpha) : 위대한 여정' 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청소년들이 함께 봐도 좋은 것이 석기시대를 배경으로한 한 부족..

넷플릭스실화영화추천 모드루이스의 내사랑(Maudie)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실화영화추천, 모드루이스의 내사랑(Maudie)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영화콘텐츠를 돌려보다 눈에 띤 내 사랑(Maudie) 은 실제 화가 모드루이스의 실화를 그려낸 영화입니다. 모드루이스의 그림을 한번쯤은..

넷플릭스 영화추천, 나의 마더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추천, 「나의 마더」 줄거리 결말 인류가 사라진 세상에 대한 영화는 넷플릭스 영화에 이미 많은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인류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인공지능에 의해 인류..

넷플릭스 미드 추천 베스트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추천, 재밌게 본 미드 베스트 넷플릭스의 매력은 저렴한 요금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 중 가장 재미있는 미드를 추천받고 싶은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

알레르기비염치료 아바미스 나잘스프레이 사용법 [내부링크]

알레르기비염치료, 아바미스 나잘스프레이 사용법 알레르기비염으로 코가 막히거나 코피가 나거나 코에 염증으로 분비물이 생기는 증상으로 계절마다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 겨울에도 아이들의 알레..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임상 특징결과 및 바이러스 전파매개체 [내부링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임상특징 및 바이러스 전파매개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에서 발견된 이후 사스나 메르스보다 전파가 낮을거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하루이틀 사이에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가 비상사태가 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건강을 위협하는 대기오염의 원인과 대처방법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매일매일 자유롭지 않습니다. 이제는 봄철의 황사만 신경쓰던 몇 년전과는 다르게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사계절 내..

탄소포인트제, 이산화탄소 줄여서 인센티브 받는방법 [내부링크]

탄소포인트제, 이산화탄소 줄여서 인센티브 받는방법 이산화탄소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많이 배출되고 있어 이를 줄여서 지구 온난화 위기에 대처해야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반갑게도 이산화탄소를 줄여서..

사랑의 불시착 드라마 손예진과현빈 [내부링크]

사랑의 불시착, 손예진과 현빈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란 드라마에 손예진과 현빈의 환상케미로 요즘 화제거리입니다. 드라마를 잘 보지 않는 사람 중의 한명이었는데 잠깐 채널을 돌리다가 드라마에 나오는 인..

경북도청 국수맛집 정들면 [내부링크]

경북도청, 국수맛집 '정들면' 경북도청 국수파는 가게를 몇 군데 알아보았는데 숨은 맛집이 있었어요. 방학이 되고 아이가 친구들 만나러 나가서 점심을 해결하고 왔는데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국수를 먹으러 가자..

화장품성분 읽는방법과 유해한성분알아보기 [내부링크]

화장품성분, 읽는 방법과 유해한 성분 알아보기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들 모두 알고 바르시나요? 예전에 제 피부는 민감성 피부가 아니어서 웬만해선 화장품으로 트러블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조금..

EM발효액 효능과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EM 발효액 만드는방법, EM 원액으로 만든 EM 발효액 총정리 EM 발효액은 EM원액으로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을 발효시켜 만든 살림왕이다. 과일을 씻는 것부터 집 안 구석구석 청소할 때, 푸릇푸릇한 식물을 키울때..

중학교 세계사 공부는 용선생세계사로 하자 [내부링크]

중학교 세계사, 용선생세계사 읽으며 공부하자. 중학교 세계사를 대비하기 위해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세계사」 책을 읽을며 공부했어요. 가끔씩 도서관에 갈 때 한권씩 빌려와 아이방에 나뒀었는데 읽더라구요...

경북도청 예쁜카페, 엔틱과클래식 "귀부인의하루" [내부링크]

경북도청 예쁜카페, 엔틱과클래식 "귀부인의하루" 카페 경북도청에 예쁜 카페가 작년 10월에 오픈했는데 이제야 가보게 되었어요. "귀부인의하루" 이름만으로도 여자로서 참 설레게 합니다. 엔틱과 클래식 디자인..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을 위한 제도,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에서 신청방법까지 알아보자. 사회초년생을 위한 제도인 청년내일채움공제가 2020년 1월 1일부터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행한 청년내일채움공제에..

경북도청 가마솥떡볶이 가래떡이 쫄깃 [내부링크]

경북도청 떡볶이집, 쫄깃한 가래떡이 맛있는 가마솥떡볶이 경북도청에 떡볶이집 중에 굵고 쫄깃한 가래떡으로 만든 떡볶이집은 아마 이 곳 가마솥떡볶이 밖에 없을거에요. 큰 아이가 경북도청우방 5차 상가에 떡볶..

초등6학년이 읽은 '태도의 힘' 책 추천 [내부링크]

초등6학년추천도서, '태도의 힘' 큰 아이가 초등학교 6학년 때 읽은 '태도의 힘' 이란 책은 인생의 교훈을 담은 탈무드 책이다. '태도의 힘'은 청소년 인문교양책인데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

기장 죽성성당 드림세트장 방문 [내부링크]

기장 가볼만한 곳, 죽성성당 드림세트장 방문 기장에서 가볼만한 곳을 알아보다 기장 근처 죽성이란 작은 해변마을에 있는 '죽성성당 드림세트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이 곳은 실제 성당이 아니고 드라마 촬영지로..

해운대 달맞이고개 문탠로드 혼자걷기 [내부링크]

해운대, 달맞이고개 문탠로드 혼자걷기 해운대 달맞이고개를 친구들과 계절마다 걸었던 옛 추억이 생각나서 오전에 혼자서 걸어보았다. 사실 부산센텀에 큰 아들이 초등학교 때 친구들과 약속있다고 태워다주고 오..

기장카페, 바다풍경이 멋진 채플린카페 [내부링크]

기장카페, 바다풍경이 멋진 채플린카페 기장카페라고 하면 예쁜 카페와 맛집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죠. 기장과 송정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바다풍경이 예쁜카페가 있어요.  바다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

고속도로 스마트톨링시스템 [내부링크]

고속도로, 스마트톨링시스템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통행료를 내야할 때 1·2차선은 보통 하이패스를 이용하고, 나머지 구간에는 직접 통행료를 지불하도록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하지만 2020년부터는 고속도로 톨..

재활용품 종류별 분리수거 방법 [내부링크]

재활용품 종류별 분리수거방법 재활용품 분리수거를 할 때마다 상식으로 알고 있는 재활용품 종류는 부담없이 분리해서 버리는데 분류표에 나오지 않는 쓰레기나 재활용품은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 난감할 때가..

상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방문 [내부링크]

상주 가볼만한 곳,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방문 상주에 있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 아이들과 함께 방학기념으로 방문하였어요. 겨울에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가격대비 시설도 잘 되어있고, 아이들에..

바세린 효능 활용법 [내부링크]

바세린 효능, 주름과 보습에 좋은 활용법 바세린은 누구나 하나씩은 집에 놔두고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하지만 바세린 성분이 석유에서 정제된 성분이라 불안한 마음에 사용하기 조심스러워 하는데 그런 걱정은..

발바닥 티눈 생기는이유와 제거방법 [내부링크]

티눈, 발바닥에 생기는 이유와 제거방법 발바닥에 티눈이 생긴 아들이 아프다는 소리를 자주 했었는데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티눈을 제거하였습니다. 티눈이 발바닥에 생겨 걸을 때 아프기 때문에 방치하면 안..

국민내일배움카드제도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대상에서 신청방법까지 알자. 국민내일배움카드제도는 2020년 1월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분리되었던 실업자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합하여 불편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국민 누..

도테라 라벤더에센셜오일의 효능과사용방법 [내부링크]

천연에센셜오일, 도테라 라벤더에센셜오일의 효능과 사용방법 천연에센셜오일에 대해서는 아이들 태어나면서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베이비오일마사지를 배운 동생이 아이들 아기 때 자주 해주곤 했었지요..

청소년 판타지 영화추천, 아이킬자이언츠 [내부링크]

영화추천, 두려움에 맞선 소녀의 판타지영화 "아이킬자이언츠" 아이킬자이언츠는 두려운 존재와 맞서 싸운 소녀의 판타지영화라고 소개하고 싶다. 제목만 보고는 판타지영화이고, 볼거리가 있는 거대한 거인과 싸..

안구건조증치료와 인공눈물사용과 관리법 [내부링크]

안구건조증 증상과 치료, 일회용 인공눈물 사용 및 관리 안구건조증은 현대인에게 아주 익숙한 질병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현대인의 생활패턴을 보면 잠시도 눈을 쉬지 않고 많이 사용하는데 주로 업무 중에 컴퓨..

집에서 닭볶음탕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저녁메뉴추천, 집에서 매콤한 닭볶음탕 만드는 방법 저녁메뉴로 집에서 누구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매콤한 닭볶음탕 만들어봤어요. 아이들이 닭으로 만든 요리를 좋아하다보니 저희 집은 일주일에 한번은 꼭 닭고..

인생영화추천 오베라는 남자 감상후기 [내부링크]

인생영화추천, 오베라는 남자 감상후기 오베라는 남자 영화는 2016년 5월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이제라도 이 영화를 보게 된 것이 나에게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베라는 남자를 인생영화로 추천하..

한국의 인구절벽의 위기 [내부링크]

신문기사, 한국 인구절벽의 위기 아침 신문에 한국이 인구절벽 쇼크가 온다는 기사가 났다. 매년 저출산·고령화 얘기는 나오고 있었지만 이 문제가 실생활에 어떤 영향을 줄지 예상도 못했고 나와는 별개의 문제..

경주여행, 예쁜 1894 사랑채 한옥카페 [내부링크]

경주여행, 예쁜 1894 사랑채 한옥카페 경주여행 때 대릉원에 들리기 바로 전에 예쁜 1894 사랑채 한옥카페에서 잠깐 쉬었어요. 작은 꼬맹이들을 데리고 다니며 썼던 에너지가 바닥이 나버렸기에 어른들이 쉴만한..

손목물혹, 결절종증상의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손목물혹[Ganglion], 결절종증상의 원인과 치료 손목을 주무르다가 손목 안에 작은 물혹이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왼쪽 손목과 오른쪽 손목을 비교해서 보니 확실히 오른쪽이 더 볼록하게 나와있었어요. 이..

청소년기, 사춘기 아들의 일상 [내부링크]

청소년기, 사춘기 아들의 일상 청소년기에 한창 접어든 사춘기 아들의 일상을 이해하는 것은 부모로 하여금 삶을 포용할 수 있는 부처가 되라는 것과 낙천주의자로 살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게 해주는 것이 아닐까..

예쁜카페, 상주 레트로한 커피가게 [내부링크]

예쁜카페, 상주에 있는 레트로한 카페 「커피가게」 상주에서 유명하고 예쁜 레트로한 카페를 소개할까해요. 이름이 커피가게랍니다. 카페(Cafe)라는 이름이 생기기 전의 한국어로 있는 그대로 지은 이름이네요...

미래유망직종소개, 여성을 위한 자격증 [내부링크]

미래유망직종소개, 여성들을 위한 자격증 미래에 나를 위한 직업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왔다. 경력단절 10년이 넘다보니 여성이 새로운 일을 찾아 나가는 것이 쉽지 않음을 느낀다. 미래에 유망한 직종..

비염증상, 아이의코막힘원인과증상 [내부링크]

비염증상, 아이의 코막힘 원인과 증상 비염에 걸리면 여러가지 증상 때문에 생활에 매우 불편함을 느끼지요. 저희 아이도 특히 가을이나 겨울되면 비염이 심해져요. 추운 날씨에 운동하고 땀 흘린 채 걸어서 집에..

노후준비, 연금에도 세금이 붙는다. [내부링크]

노후준비, 연금에도 세금이 붙는다. 노후준비를 위해 연금에 대해 알아보며 포스팅하고 있는데 연금에도 세금이 붙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연금도 소득이기 때문이죠. 소득이 있는 곳엔 세금이 항상 따라붙는..

LG 광고음악 추천, 가슴울리는음악 [내부링크]

LG 광고음악 추천, 가슴 울리는 음악 LG광고음악을 무심코 듣다보면 이게 무슨 노래지라고 궁금하게 만들고, 어디선가 들어봤는데라는 생각이 들어요. LG광고음악은 계속 듣고 싶게 만드는 마력이 있더라구요. 그..

방향제인 디퓨저 만드는 일상 [내부링크]

하루일상, 방향제인 디퓨저 만드는 일상 하루일상 중 집에서 방향제를 직접 만들어 집안 곳곳에 놔두면 만든 보람도 있고 향기를 맡으면 기분도 좋아지죠. 2년 전에 소이캔들과 디퓨저를 만들어 친구들이나 가족들..

주부하루일상#5, 아이들간식 수제 블루베리잼 활용 [내부링크]

주부하루일상#5, 아이들간식 수제 블루베리잼 활용 아이들간식으로 집에서 직접 만든 수제 블루베리잼 만드는 방법과 활용해서 먹는 것을 올렸어요. 블루베리잼은 여러가지로 활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매년 딸기..

경제공부, 부동산의 수요이해 [내부링크]

경제공부, 부동산 수요이해 경제공부를 하면서 경제가 부동산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부동산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TV 경제뉴스를 보다보면 가장 난해했던 것이 부동산 매매현황 그래프를..

닭가슴살로 만든 돈까스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저녁메뉴추천, 닭가슴살로 만든 돈까스 만드는방법 저녁메뉴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음식을 추천하려고 해요. 닭가슴살로 만든 돈까스에요. 돈까스를 어떻게 만드는지 몰랐을 때는 선뜻 만들려고 하지 못했었는데..

경제공부, 무역 [내부링크]

경제공부, 무역 경제공부 중 이제 무역에 대해 이해를 해볼까해요. 2019년의 세계경제 기사 중 가장 많이 이슈가 되었던 미중무역전쟁,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그리고 일본의 수출규제 등이 있지요. 그래서 경제공..

경제공부, 금리와 물가의 관계 [내부링크]

경제공부, 금리와 물가의 관계 경제공부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금리와 물가에 대해 정리했어요. 금리가 물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금리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그리고 금리를 누가 결정하..

빅데이터 경제 3법 국회 통과 [내부링크]

빅데이터 경제 3법 국회통과 못해 "빅데이터법 막은 국회에 기업들 분노 "  한국경제· 매일경제신문 참조 빅데이터 경제 3법은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법, 정보통신망법이다. 빅데이터 경제 3법이 국회에서 개..

경제공부, 경제와 경제성장률 [내부링크]

경제공부, 경제와 경제성장률 개념알기 경제공부를 하면서 경제에 대한 개념과 경제성장률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경제가 대체 무얼까? 물건을 팔고 사고 하는 것이 경제일뿐인가? 옛날에는 물물교환으로 아주..

경주여행, 불국사근처 예쁜카페 로드100 [내부링크]

경주여행, 불국사근처 예쁜카페 로드 100 경주여행 중 마지막 날 불국사에 다녀와서 가족들과 카페 로드 100 [Cafe Road 100] 에 들렀어요. 아이들과 불국사를 걸으며 사진을 찍고 설명을 해주느라 지쳤답니다. 그..

경주여행, 야경이 화려한 안압지"동궁과월지" [내부링크]

경주여행, 야경이 화려한 안압지 "야경이 아름다운 동궁과 월지 " 경주여행에서 야경으로 유명해진 안압지를 소개할까해요. 예전에는 안압지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동궁과 월지라고도 부르지요. 안압지 맞은 편 도..

경주여행코스, 황리단길 가족여행 [내부링크]

경주여행코스, 가족과 함께 가 본 황리단길 여행 가족과 보낸 첫날 경주여행코스를 소개할께요. 이번 경주여행코스 일정을 계획하는데 가장 걱정되는 것이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놀 수 있는 곳이 가장 신..

경주여행숙소, 가족여행은 용장한옥펜션추천 [내부링크]

경주여행숙소, 가족여행은 용장한옥펜션추천 가족들과 함께 경주여행을 가기 위해 숙소를 알아보다가 멋진 한옥펜션을 발견했습니다. 이름은 경주 용장한옥펜션인데 굉장히 널직하고 깔끔해서 즐겁게 가족여행을..

경제기초, 기업의 현금흐름 [내부링크]

경제기초, 기업의 현금흐름 "현금흐름 유입과 유출의 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경제기초 중 현금흐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현금흐름의 원리와 현금이 유입되고 유출되는 것들이 무엇이 있고 현금흐름 관리에 대..

주부하루#4, 새우소금구이 레시피 [내부링크]

주부하루일상 #4, 새우소금구이 레시피 주부하루일상 중 요리하는 시간이에요. 가족들 모두 새우소금구이를 좋아해서 세일하는 새우 1팩에 30마리를 사왔어요. 지금 한창 새우철이라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답니..

한국경제, 외환위기 후 경제변화 [내부링크]

한국경제, 외환위기 후 경제변화 "한국경제 외환위기 후 상황과 달라진 점" 한국경제가 IMF 외환위기를 겪고나서 한국에 어떤 영향을 미쳤고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알아보자. IMF 외환위기의 핵심원인은 과도했던..

풍수에 좋은 집, 현관수납법 [내부링크]

풍수에 좋은 집, 현관수납방법 "현관 안과 밖을 수납하는 방법 " 풍수에 좋은 집 만들기에서 시작은 현관이라고 할 수 있다. 집에 복을 불러들이고 나쁜 기를 내보내는 곳이 현관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관은 항..

학습만화, 과학상식 살아남기시리즈 [내부링크]

학습만화, 과학상식 살아남기시리즈 "초등학습만화로 과학상식 살아남기시리즈 추천" 학습만화 과학상식의 살아남기시리즈를 이번에 구매를 했어요. 토네이도에 관심이 많았던 작은 아이가 검색하여 토네이도이미..

부자아빠노트, 부자들의 비밀인 세금과 기업 [내부링크]

부자아빠노트, 부자들의 비밀인 세금과 기업 부자아빠노트에 부자들의 세금과 기업은 어떤 것인지 작성해보았다. 나는 아직도 부자들이 세금을 많이 내고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고, 세금을 내지 않는 부자들은..

부자아빠노트, 자산과 부채의 차이점 [내부링크]

부자아빠노트, 자산과 부채의 차이점 부자아빠가 말하는 자산과 부채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자본주의 체제에서는 돈은 필수다. 그렇다면 돈은 어떻게 벌어야 하며 모아야 하나. 많은 사람들이 하루 평균 8시간 일..

오리불고기를 집에서 먹자. [내부링크]

저녁메뉴추천, 오리불고기를 집에서 먹자. 저녁메뉴로 오리불고기를 추천할께요. 오리불고기를 전문식당 못지않게 집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친구의 집이 오리불고기 식당을 해서 가끔 먹으러 갔는데 너무 맛있는..

소염진통제, 맥시부펜시럽으로 초기감기잡자. [내부링크]

소염진통제, 맥시부펜시럽으로 초기감기 잡자. "맥시부펜시럽의 역할을 알아보자." 소염진통제 중에 맥시부펜시럽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11월의 특성 상 일교차가 심한 달이 시작되면서 몸이 기온차에 적응하는데..

영화추천, 그랜드부다페스트호텔 리뷰(줄거리)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그랜드부다페스트호텔 리뷰(줄거리) 넷플릭스 영화 그랜드부다페스트호텔을 추천하는 이유는 코믹스럽지만 가볍지 않고 핑크빛 판타지 영화라서 보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랜드부다페스..

엠사보온보냉주전자, 삼바주전자 추천 [내부링크]

엠사보온보냉주전자, 삼바주전자 추천 "독일 엠사삼바주전자로 겨울철 따뜻한 차 마시기" 엠사보온보냉주전자는 작년에 레스토랑에 가서 따뜻한 차를 담아 손님에게 따라 주는 것을 보고 구입을 했었어요. 겨울되..

강아지구충제, 펜벤다졸 암치료가능성과 부작용 [내부링크]

강아지구충제 펜벤다졸 암치료가능성과 부작용 "펜벤다졸에 대해 알아보자." 펜벤다졸은 강아지구충제의 주 성분인데 요즘 누구나가 다 아는 약 성분이 되었다. 폐암 말기 투병 중인 개그맨 김철민씨가 펜벤다졸..

영화추천, 맨프롬어스 14,000년을살아온남자 [내부링크]

영화추천, 맨프롬어스 "14,000년을 살아온 남자가 사실을 밝힌다." 맨프롬어스라는 영화를 우연찮게 알게 되어 봤어요. 맨인블랙 같은 SF 영화인줄 알고 안보려다가 줄거리 내용 중 한 남자가 자신의 비밀을 친구..

안동여행, 임청각 석주이상룡선생 생가여행 [내부링크]

안동여행, 임청각 석주이상룡선생 생가여행 "독립운동가 석주이상룡선생의 생가방문했어요." 안동여행 시 방문해야할 곳 중에 임청각이 여행일정에 포함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안동 근처에 살고 있지만..

인문학특강, 안도현 시인 경북도서관 초청강연 [내부링크]

인문학특강, 안도현시인 경북도서관 초청강연 "안도현시인의 시란 무엇인가? " 인문학특강 중 안도현 시인의 초청강연을 듣고 왔어요. 경북도청에 경북도서관이 새로 개관을 했거든요. 임시개관기념으로 안도현시..

안동맛집, 월영교 달빵 아이 간식으로 굿~ [내부링크]

안동맛집, 월영교 달빵 "월영교 달빵 5가지 맛 " 안동맛집 월영교달빵은 안동 월영교를 들리는 사람들은 꼭 먹어봐도 좋을 맛이에요. 소문은 익히 들었지만 집에서 월영교를 가려면 일부러 시간을 내야했기에 가보..

건강보험료, 해외여행 시 면제혜택안돼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해외여행 시 면제혜택 안돼 "건강보험료 면제로 재정누수" 한국경제신문 참조 건강보험료가 장기간 해외여행자에게 면제혜택을 줬었는데 이제는 안된다고 한다. 법제처에서 해외여행 중인 사람은 건강..

청소년남자 여드름화장품 추천, 직접 사용했어요 [내부링크]

청소년남자 여드름화장품 추천, 직접 사용 "애터미 아크네클리어 제품 2가지 체험" 청소년남자가 직접 효과를 보고 있는 여드름화장품 추천할께요. 사춘기가 시작되면서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더니 세수하고 유아용..

부자아빠노트, 인간의 두가지 감정 [내부링크]

부자아빠노트, 인간의 두 가지 감정 "두려움과 욕망을 통제해야한다." 부자아빠노트 두번째 이야기는 인간의 삶에서 놓칠 수 없는 두 가지 감정에 대한 내용이다. 부자아빠는 우리가 돈을 위해서 일하는 것이 아니..

주부의하루일상 #2, 오전 티타임 커피와과자 [내부링크]

주부의하루일상 #2, 오전 티타임 커피와 과자 "티타임 때 커피와 마실 수 있는 과자를 소개할게요." 주부의하루일상 두번째 이야기 오전 티타임 가질 때 빠질 수 없는 커피와 과자에요. 주부들은 아침에 아이들 모..

주부의하루일상 #1, 아이의 즐거운 외출 [내부링크]

주부의하루일상 #1, 아이의 즐거운 외출 "아이가 좋아하는 것 해주기" 주부의하루일상 중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들은 많아요. 특히나 주말에는 아이와 무엇을 하면 좋을까 고민들도 많았지만 저에게도 주말이라 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하비에르마틴 특별기획 [내부링크]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하비에르마틴 특별기획 "하비에르마틴 : 보이지않는, Blindness, "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 특별기획전을 하고있다는 소식에 아침부터 서둘렀다. 큰 아이를 교육원에 넣어두고 잠깐 다녀왔다...

소비자물가지수(CPI) 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소비자물가지수(CPI) 는 무엇인가? "소비자물가지수에 대해 알아보자." 소비자물가지수가 10월에 마이너스가 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하거나 저성장·저물가로 서민들이 살기 힘들어졌다는 뉴스들이 보도되고 있다...

안동찜닭골목 구시장 안동신세계찜닭 후기 [내부링크]

안동찜닭골목, 구시장 안동신세계찜닭 후기 "찜닭골목에서 만난 안동신세계찜닭 후기 " 안동찜닭은 안동구시장 안에 있는 안동찜닭골목이 유명한데요. 이 날은 정말 찜닭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안동에 볼일보러 갔..

야마모토타로, 바른소리하는 일본 정치 활동가 [내부링크]

야마모토타로, 바른소리하는 일본 정치활동가 "야마모토타로는 누구?" 야마모토타로는 사실 잘 알지 못하는 인물이었어요.  일본이 우리나라에 수출규제를 하면서 일본의 뉴스를 자주 접하게 되었는데 일본소식..

경북도청, 미스터닭갈비 볶음밥 최고 [내부링크]

경북도청, 미스터닭갈비 볶음밥 최고 "안동 경북도청에 닭갈비 맛집소개" 경북도청에 미스터 닭갈비가 생긴 지는 몇년이 지났지만 진작에 가보지 못했을까 후회했어요. 한번 들었는데 잊었나봐요. 대학시절 즐겨먹..

미국경제,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 [내부링크]

미국경제,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를 알아보자."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이 무엇인가? 서브프라임 (Subprime) 서브프라임은 미국의 대출 신용등급을 말한다. 신용등급은 '프라임', '알트-A', '..

경북도청, 하루엔소쿠 돈까스와우동이 맛있는 집 [내부링크]

경북도청, 하루엔소쿠 "돈까스와 우동이 맛있는 집" 하루엔소쿠는 돈까스와 우동이 맛있는 프랜차이즈 식당이에요. 경북도청에 생긴지는 1년정도 되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와 우동이 주 메뉴라서 그런지..

경북도청 치킨, 치킨더홈 추천 메뉴 [내부링크]

경북도청 치킨, 치킨더홈 추천 메뉴 "치킨더홈 메뉴를 추천한다." "치킨더홈" 치킨을 주문하다. 경북도청 치킨가게 중에 최근에 새로 생긴 치킨 집이 "치킨더홈" 이다. 치킨더홈은 하림에서 100% 무항생제 친환경..

치매예방약, 콜린알포세레이트 알아보자. [내부링크]

치매예방약, 콜린알포세레이트 알아보자. "콜린알포세레이트 정의와 효능, 그리고 부작용" 콜린알포세레이트는 무엇인가? 콜린알포세레이트는 치매예방약이 아니라 뇌기능 개선제이다. 사전적 의미로 뇌신경 손상..

한국경제, IMF 외환위기의 영향 [내부링크]

한국경제, IMF 외환위기의 영향 "외환위기 이후 한국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아보자." 한국경제가 IMF 외환위기를 겪은 후 국내 기업들과 은행들은 어떤 변화를 겪었으며 어떻게 대처해 나갔는지 궁금하다...

안동여행, 안동태사묘 나들이 [내부링크]

안동여행, 안동태사묘 나들이 "안동 태사묘에 대해 알아보자." 안동 여행을 한다면 태사묘에 들러보는 것도 좋다. 안동은 도심 속에 여러 문화유적지가 있는데 그 중 안동 태사묘가 있다. 사실 태사묘를 들릴려고..

한국경제, IMF 외환위기 원인과과정 [내부링크]

한국경제, IMF 외환위기 원인과과정 "한국경제 IMF 외환위기가 발생한 원인과 과정을 알아보자" 한국경제가 IMF 외환위기를 겪은 지 22년이 되었다. 1997년 IMF 사태가 터졌을 때 나는 고등학생이었는데 텔레비전..

부자아빠노트, 부자아빠 vs 가난한 아빠 [내부링크]

부자아빠노트, 부자아빠 vs 가난한아빠 부자아빠노트는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 을 읽고 기억에 남기고 싶어서 쓰는 메모공간이다. 내가 처음 접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는 빨간표지로 된 책..

안동 중앙신시장, 5일장날의 풍경 [내부링크]

안동 중앙신시장에 5일장날의 풍경 "안동 중앙신시장 장날 풍경을 보자" 안동 중앙신시장 근처에 큰 아이 교육받는 시설이 있어서 매주 토요일마다 바래다 준다. 이날 장날인줄도 모르고 큰 아이 내려주고 나오는..

경북도청 카페, 스노잉클라우드 색다른 커피가 있는 카페 [내부링크]

경북도청 카페, 스노잉클라우드 "스노잉클라우드 커피 맛이 다르다. " 경북도청 카페 중 스노잉클라우드 카페가 다른 카페에 비해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어서 한번 가보았다. 물론 그 곳에서 자주 마..

경북도청 샤브향, 점심특선 월남쌈샤브 [내부링크]

경북도청 샤브향, 점심특선 월남쌈 샤브샤브 "경북도청 샤브향, 월남쌈 샤브로 점심특선 추천" 경북도청점 샤브향이 들어선지 1년이 다 되었지만 오늘 처음 이용해봤다. 이웃동생이 몸 보신을 해야한다고 푸짐하게..

천재교육 밀크티 사용후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키우자 [내부링크]

천재교육 밀크티 사용후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키우자 천재교육 밀크티 학습은 첫 아이가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천재교육 해법스터디를 시작해서 초등학교 6학년 때 밀크티로 변경하였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경북 교과서체험여행 소개 [내부링크]

경북 교과서체험여행 소개 "경북 교과서체험여행 세 군데를 알아보자." 경북지방에 아이들과 할 수 있는 교과서체험여행에 대해 알아보았다. 사실 경북에는 인프라가 부족한 편이라 다양한 문화생활 및 체험경험을..

부산예쁜카페, 블룸(Bloom) 수제케잌 맛난 곳 [내부링크]

부산예쁜카페, 블룸(Bloom) "부산카페, 작고 아담한 블룸을 찾았다." 부산예쁜카페를 발견했다. 이름이 "블룸 Bloom" 이라는 작고 아담해보이면서 비치색의 카페문을 보니 호기심이 생겼다. 저렇게 작은 카페 안은..

부산시민공원, 아이와 소풍가기좋은곳 [내부링크]

부산시민공원, 아이와 소풍가기 좋은 곳 "부산시민공원에 아이들과 소풍갔다왔어요" 부산시민공원에 부산시민의 날 "축제한마당" 행사가 시작되었다. 조카들이 이모네 가족들 보고싶다고해서 동생네와 부산시민공..

소피와드래곤, 아이가좋아하는영화 [내부링크]

소피와 드래곤, 아이가좋아하는영화 "소피와드래곤: 마법책의 비밀을 소개한다."   소피와드래곤은 10월 2일에 개봉된 아이들을 위한 영화이다. 마침 오늘 샌드위치데이라서 초등학교를 쉬는 작은 꼬맹이를 데리..

앙드레코스톨라니, 달걀모형을 기억하라. [내부링크]

앙드레코스톨라니, 달걀모형을 기억하라. "앙드레코스톨라니와 달걀모형에 대해 알아보자." 앙드레코스톨라니는 유럽에서 유명한 헝가리 출신인 경제학자이고 투자의 대부이다. 그는 비영미권 출신 투자자 중 가장..

한국의 디플레이션 공포 우려 [내부링크]

한국의 디플레이션 공포가 우려된다. "한국의 디플레이션 현상을 알아보자." <한국경제신문 참조> 한국의 디플레이션 공포가 우려가 되고 있다. 최근 뉴스에서는 연이은 물가하락으로 디플레이션을 걱정하는 기사..

습관의힘,인생을최적화하는방법 [내부링크]

습관의 힘, 인생을 최적화하는 방법 "최적화 시스템의 정의와 방법을 알아보자." 습관의 힘을 키워 인생을 최적화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세상에 많고 많다. 그들 중 일부 사람들은 이미 삶의 생산성을 높이기..

안동온뜨레피움, 아이와 다녀온 곳 [내부링크]

안동온뜨레피움, 아이와 가볼수 있는 곳 "안동온뜨레피움, 허브테마공원을 다녀왔어요." 안동 온뜨레피움에 작년 2월쯤 다녀왔는데 핑크뮬리를 보지 못한 아쉬움이 커서인지 가을이 되자 핑크빛으로 물드는 핑큐뮬..

일본버블의 발생과 붕괴 후 [내부링크]

일본경제 버블의 발생과 붕괴 후 "부동산 버블의 발생원인과 붕괴 이후에 대해 알아보자." 일본경제 버블의 발생과 붕괴 후 경제 흐름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세계 여러 나라 중앙은행들은 일본경제를..

흔한남매만화책, 아이가 좋아하는 책체험 [내부링크]

흔한남매 만화책, 아이가 좋아하는 책체험 "유튜브 인기 채널 흔한남매 책을 읽고 체험해보자" 흔한남매 만화책은 유튜브 채널인 흔한남매를 보면서 알게되었어요. 아이가 매일 빠짐없이 보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

뉴트로가 대세, 촌스러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내부링크]

뉴트로가 대세, 촌스러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계속되는 뉴트로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 TV 를 보면 학창시절 인기 많았던 아이돌들이 나와같이 나이를 먹은 모습으로 다시 돌아오는 추세인 것 같다. H.O.T 의 '고..

넷플릭스, 소녀감성드라마 빨간머리 앤 감상 [내부링크]

 넥플릭스, 소녀 감성드라마 빨간머리 앤  "빨간머리 앤을 감상해보자."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드라마 중 빨간머리 앤은 소녀 감성을 자극해주는 최고의 드라마라고 생각이 된다. 빨간머리 앤은 어릴 적 밖에서..

[안동] 서애 류성룡의 병산서원 [내부링크]

안동, 서애 류성룡의 병산서원에 가보자. "병산서원 방문기록" 가을로 접어든 아침은 이제 공기가 쌀쌀하다. 벌써 가을이 느껴지는 하늘은 청량하기만하다. 오전 집안에서 볼일을 마치고 가까운 병산서원을 다녀오..

grn 초록이분홍이 솔직후기, 다이어트는 건강이다. [내부링크]

grn 초록이분홍이 후기,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기 grn 초록이분홍이를 먹고 다이어트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여자들이 출산을 하고 나면 체질이 변하면서 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제가 둘째 출산하고 난 후의 몸무게..

영자신문 엔이타임즈 주니어(ne Times) [내부링크]

영자신문, 엔이타임즈로 Reading 공부하자. "NE 능률 교육" 2년 가까이 엔이타임즈로 큰 아이 Reading 부문을 공부시켜왔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엔이타임즈 키즈로 시작해 중학교 입학하자마자 엔이타임즈 주니어..

마이너스 금리 도입의 리스크 [내부링크]

마이너스 금리 정책 도입의 리스크를 알아보자. "출처 <한국경제신문>,<시립대 최경욱 교수의 리스크 진단>" 작년부터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중앙은행(Fed) 에 금리 인하를 계속 요구해왔다. 지난 11일 트위..

앤디앤드루스_존스할아버지의낡은여행가방 [내부링크]

인생을 바꿔주는 존스할아버지의 낡은 여행 가방 "관점을 바꾸면 누구나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다. 《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저자로 알려진 앤디 앤드루스는 2018년 4월에 "인생을 바꿔주는 존스할아버지의 낡..

편집자를위한북디자인-책의체형을탐하다 [내부링크]

가을 호 특집 - 편집자를 위한 북디자인 “ 책의 체형을 탐하다 ” 《 정민영 저자 》 안동 도서관 로비에 책에 대한 그림 전시회가 열렸다. 그 곳 그림을 감상하던 중 "책만드는 파주출판도시 소식" 이라는 파..

스타트업들의 요약콘텐츠 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이에요. 스타트업의 요약 콘텐츠 산업이 1030세대를 타깃으로 속속 진출하고 있어 소개를 해볼까해요. 스타트업들의 도서, 영화, TV 프로그램 등 각종 콘텐츠를 요약해 제공하는 "Summery Con..

부산호텔추천 센텀프리미어호텔 가성비 좋아 [내부링크]

센텀프리미어 호텔 추천 "백화점과 벡스코가 인근에 , 대중교통 편리성, 가성비 Good~!!" 2년만에 아이들과 여행을 가기로 마음먹고 결정한 곳이 바로 부산 해운대에요. 저는 Trip닷컴에서 센텀프리미어호텔을 선..

[부산여행] "더팜471" 테마카페 범어사에 가다. [내부링크]

The Farm 471 카페 "범어사 카페, 자연속의 작은 힐링 피크닉 카페" 매일 : A.M 11:00 ~ P.M 22:00 부산에 여러 곳에 멋진 카페들이 많지만 만약 금정구에 계시다면 이 곳에 한번 꼭 가보시길 바래요. 범..

[부산여행] "농가의하루" 서양가정식집 맛보기 [내부링크]

농가의 하루 Nongga uy Haru "건강하게 맛있는 서양가정식" 추석연휴를 기회삼아 아이들 이틀동안 체험학습 신청서를 내고 2박 3일동안 오랫만에 부산에서 쉬다가 왔어요. 부산 구서동에 사는 막내 동생이 소개..

감사한 추석선물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이에요. 이번 추석엔 알찬 선물이 들어와서 소개할려구요. 매번 명절마다 똑같은 종합선물세트는 안녕~!! 월요일 작은 꼬맹이 하교한 후 함께 집에 왔는데 문 앞에 커다란 박스와 꼬맹이가 읽..

9월 예산 맞춰 첫주 식단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이에요. 첫째주 장을 보고 일주일 아이들 먹거리를 정리했어요. 그런데 냉장고에 넣어두면 재료가 있는대로 해 먹다가 없으면 그때그때 장보러가곤 했어요. 그렇다보니 일주일에 자주 장을 보..

디플레이션의 늪에 빠진 일본. [내부링크]

디플레이션에 빠진 일본 "일본경제역사 디플레이션에 대해 알아보자." 일본 경제 역사를 공부하다가 신문에 나오는 일본 경제를 보니 경제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디플레이션에 빠진 일본의..

엄마의 경제 독립 프로젝트 [내부링크]

엄마의 강점을 돈으로 바꾸는 "엄마의 경제 독립 프로젝트" 이지영 작가님이 방송에 나와서 엄마들이 재테크를 수 있도록 멘토 역할을 해주시는 분이다. 그래서 이번 책도 단지 돈 관리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업그..

미일 화폐전쟁으로 본 평가절상 [내부링크]

미일 화폐전쟁으로 본 평가절상 "평가절상의 의미를 알아보자." 미일 화폐전쟁으로 본 평가절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본의 경제 또한 주변국 전쟁의 특가로 고속 성장을 이루게 된 것을 이전 포스팅을 통..

아줌마! 윤훈식 농가쌈밥에서 밥 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이에요. 오늘은 작은 꼬맹이 공개수업하는 날인데 가지 않았어요. "엄마, 절대 오지마. 몰래 오지도 마" 이런 말에 엄마는 내적 갈등을 많이 겪게 되지요. 작은 꼬맹이의 신신당부에 어찌해야..

경제 초보가 공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이에요. 경제 공부를 하면서 여러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았어요. 어떻게 하면 소득을 높일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던 차에 누군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러분~ 부자가 되고 싶으세요? 그럼..

가계부 9월 예산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이에요. 가을이 시작되는 9월 1일이에요. 다가오는 추석을 미리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겠고 벌초하러 가시는 분들도 있겠네요. 저는 9월 1일부터 가계부 예산짜기를 해봤어요. 부끄럽지만 9월..

예쁜 컵 디자인 따라 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이에요. 요즘 TV프로그램 중 인테리어나 새로운 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저는 경북의 한 군민으로서 언제든지 단독주택에 살 수 있는 날이 올거라 생각을 하면서 꾸준..

금리 공부를 해야 경제를 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입니다. 사실 금리를 이해하려고 신문을 들여다 보고 미국의 움직임에 대한 기사를 찾아서 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신문만 본다고 해서 경제 용어를 이해하고 경제 흐름을 모두 이해가 되는..

[경제역사]패전국 일본의 경제 성장 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입니다. 일본이 경제보복으로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시키기로 했는데요. 일본은 아직도 세계 경제 대국이라 착각하는 것 같아요. 일본도 흥망성쇠의 길을 걷게 되겠지요. 일본의 경제 역사..

돈 정리하는 법을 배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동이맘이에요. 가을이 올려는지 요즘 비가 자주 내리네요. 몇일 전만해도 창문을 활짝 열고 자도 더워서 새벽에 깨 에어컨을 켰는데 지금은 문을 닫고 자야할 것 같아요. 감기 걸리면 안되니깐요..

돈 정리의 마법 [내부링크]

이치이 아이 지음. "머니 컨설턴트. 31세 때 육아와 일로 인한 스트레스로 메니에르 병을 얻었다. 리먼 사태 영향으로 남편의 회사는 도산했고 두 자녀를 키우면서 생계가 막막해지는 경험을 했다. 이런 불안 속..

경북 영주 무섬마을 외나무다리를 건너다 [내부링크]

경북 영주여행, 무섬마을 외나무다리를 건너다 경북여행을 간다면 영주 무섬마을에 들러보기를 추천합니다. 선비의 고장 영주에 고즈넉하고 은빛 모래사장이 펼쳐지는 내성천을 가로지르는 외나무다리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시즌1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시즌1이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보건교사 안은영 6회분을 모두 몰아보기할 정도로 코믹했고 보는동안 상상력이 참신하고 참 따뜻하구나..

유튜브 다운로드의 ko.savefrom.net 광고차단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다운로드, ko.savefrom.net 광고차단방법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ko.savefrom.net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그런 후 모니터 오른쪽 하단에 연속적으로 광고가 뜨..

넷플릭스 미드 더 레인 시즌2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더 레인 시즌2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 더 레인 시즌2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시즌에서 바이러스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되었다면 시즌2에서는 바이러스를 치료하려는 자와 바..

유당불내증 원인증상 및 식이요법 [내부링크]

유당불내증, 유당불내증 원인증상 및 식이요법 한국 사람들 대부분 겪는 유당불내증이 자주 배에 가스가 차거나 설사를 유발하는데 경험 해 보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저희 남편도 유당불내증으로 아침 식..

집청소 때 과탄산소다 사용법 [내부링크]

집청소엔 과탄산소다, 과탄산소다 사용법 집청소를 할 때 천연세제로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과탄산소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과탄산소다로 청소에서 세탁까지 두루 사용하고 있는데 일반세제로는 지워지지..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2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미드 추천, 원헌드레드 시즌2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 원헌드레드 시즌2는 시즌1의 이야기가 계속 이어지면서 더 긴박하고 긴장감이 넘치는 스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원헌드레드 시즌2에서는 우..

여름철 보양식 종류와 효능 [내부링크]

여름철 보양식, 여름 보양식 종류와 효능 여름철만 되면 한국 사람들이 꼭 먹어야 하는 것이 보양식입니다. 여름 초복, 중복, 말복 때마다 동네 어르신들이 모여 함께 즐겨먹는 보양식이 참 많기도 하지만 말도 많..

대통령유형테스트..나와비슷한대통령은누구? [내부링크]

대통령유형테스트, 나와 비슷한 대통령은 누구? 대통령과 비슷한 지도자유형테스트를 아시나요? 저도 최근에 공유를 받아서 했는데 늦은 밤 소리없이 배를 잡았답니다. 가족들과 함께 했더니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넷플릭스미드추천 아웃랜더시즌2 시대적배경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미드추천, 아웃랜더시즌2 시대적배경 및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추천으로 아웃랜더시즌1에 이어 이번에는 아웃랜더시즌2에 대한 시대적 배경과 줄거리, 그리고 결말을 이어가볼까합니다. 아웃랜더시즌2..

애터미 뼈없는 간고등어 사용후기, 아이들 건강한 밥상 [내부링크]

애터미 간고등어, 아이들 건강한 밥상에 올려진 간고등어 사용후기 애터미 제품을 선물을 받고 괜찮다고 생각하는 제품을 소개할까 싶어요. 애터미 노르웨이산 뼈없는 간고등어를 처음 먹어보았어요. 뼈없는 간고..

넷플릭스미드추천 아웃랜더시즌1 시대적배경 줄거리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미드추천, 아웃랜더시즌1 시대적배경 줄거리결말 넷플릭스에서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미드 중에 아웃랜더를 많이들 추천하여 보았습니다. 아웃랜더는 제2차 세계대전을 겪은 영국 종군 간호사가 200년 전..

독후활동책추천 쥘베른의 해저 2만리 줄거리 [내부링크]

독후활동문학책 추천, 쥘베른의 해저 2만리 줄거리 청소년들이 독후활동하기 좋은 문학전집 중 초등학교 5학년 담임선생님으로부터 추천받은 해저 2만리를 소개할까합니다. 담임선생님께서 자신이 5학년 때 읽었는..

넷플릭스좀비영화추천, 감동적인 카고(Cargo)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좀비영화추천, 감동적인 카고(Cargo)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좀비영화 카고(Cargo)는 두번이나 본 영화입니다. 그리고 좀비영화 카고는 저를 두 번이나 울렸던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좀비바이러스로부터 세..

국가감염병위기경보단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가감염병위기경보단계, 감염병수준에 따라 대응가능한 단계별 조치 국가가 감염병으로 위기를 겪게 되는 요즘에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경보단계를 그에 맞는 수준으로 발령해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 너무..

볼만한 영화추천, 글래스(Glass)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볼만한 영화추천, 글래스(Glass) 줄거리 결말 집에서 볼만한 영화를 추천하고 싶은 영화가 있습니다. 글래스라는 영화인데요. 영화에 나오는 인물들의 조합만 보더라도 가벼운 영화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

가족보드게임추천, 부루마블게임방법과 경제원리이해 [내부링크]

가족보드게임추천, 부루마블게임방법과 경제원리 이해하기 가족과 함께 무료한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인 부루마블 보드게임을 추천합니다. 지금은 전국적으로 퍼진 바이러스로 하루종일 집에..

CJ비비고 왕교자, 만두 활용법 [내부링크]

CJ비비고 왕교자, 만두 활용법 CJ비비고 왕교자는 마트에 파는 만두 중에 가장 많이 사는 만두에요. 이번에 CJ더마켓에서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을 45% 할인을 해준다는 메세지를 받아 450g짜리 1+1 만두를 3개 구..

영화 감기, 우한폐렴과 비슷한 바이러스영화 [내부링크]

영화 감기, 우한폐렴과 비슷한 바이러스 영화 영화 감기는 현재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감염사태로 사람들에게 전염이 되어 벌어지는 상황과 매우 흡사하고 바이러스의 공포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몇년 전 다이어트르르 해서 체중감량을 했었는데 체중이 다시 늘었습니다. 다이어트는 꾸준히 해야 하는데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비만의 원인과 식욕억제 호르몬 "렙틴" [내부링크]

비만의 원인과 식욕억제호르몬, "렙틴 호르몬" 비만의 원인으로 생활습관, 식습관, 운동부족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무리 운동을 하고 음식을 감량한다고 해서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비만의..

경북도청 맛집, 집밥 먹고 싶을 때 왕뽈 백반정식 [내부링크]

경북도청맛집, 왕뽈 백반정식 유명하죠. 경북도청에서 직장인들이 집밥을 먹고 싶을 때 찾는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왕뽈 백반정식집인데요. 아귀찜이나 해물찜을 파는 곳이지만 아침과 점심에는 백반정식을 내놓..

집에서 치아바타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치아바타 만드는방법,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어요. 집에서 아이들에게 건강한 빵을 먹이고 싶어서 아이와 함께 치아바타를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일반 베이커리가게에서 사온 빵을 먹다보면 제가 속이 쓰릴 때가..

넷플릭스 영어공부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어공부방법, 환경설정부터 기능사용방법까지 알아보자. 넷플릭스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이전 포스팅에서 확장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을 올렸습니다. 넷플릭스 영어공부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영어에..

미세먼지및 바이러스 차단, KF인증 마스크 [내부링크]

KF인증 마스크, 미세먼지 및 바이러스 차단 현재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공포로 마스크 대량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KF인증 마스크의 품귀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처에서 인증한 KF인증 마스크는 미..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사용방법 [내부링크]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사용방법 알아보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매스컴에서 나오는 뉴스들과 영상들을 보고 혹시나 내 주변에도 확진자가 다녀간..

EM발효액 활용법 10가지 [내부링크]

EM발효액, 활용법 10가지 정리 EM발효액 만드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 이전 글에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EM발효액은 정말 만능이라고 할 정도로 우리 생활에 많이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EM발효액으로 어디..

경북도청 맛집 가마솥왕갈비탕 추천 [내부링크]

경북도청 맛집, 가마솥왕갈비탕 경북도청에 가마솥왕갈비탕 집에 친구와 방문을 했어요. 겨울에 뜨끈한 국밥이 먹고 싶었지만 깔끔하고 맑은 국물의 갈비탕이 더 생각이 나더라구요. 갈비탕을 여러 번 먹어보았지..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자격부터 신청방법까지 알아보자. LH 청년전세임대주택은 대학생들이나 취업준비생들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자는 취지에서 생겨났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작년에 전세임대만 4만..

고교학점제, 2022년부터 달라지는 고등 교육과정 [내부링크]

고교학점제, 2022년부터 판이 달라지는 고등 교육과정 고등학교 교육의 판이 달라지는 고등 교육과정이 2022년부터 '고교학점제' 제도를 부분 도입한다고 합니다. 현재 06년생이 중학교를 졸업하고 나면 2022년에..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원인증상 및 예방수칙 [내부링크]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원인증상 및 예방수칙 2019년 12월 31일 중국 우한시에서 원인불명의 폐렴환자가 집단발생하면서 사스나 메르스의 공포를 느끼게 하였죠. 우한폐렴으로 알려진 이번 신종코로나바..

노후준비, 국민연금제도 활용 [내부링크]

노후준비, 국민연금 제도 활용 노후준비하면서 연금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다. 국민연금은 소득이 있는 사람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고 소득의 9%를 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소득이 없는 사람들에 대한 여러가지..

노후생활자금마련, 3층연금체계 알자. [내부링크]

노후생활자금마련, 3층 연금체계를 알아보자. 노후생활자금을 이제 걱정할 나이가 되었나봅니다. 예전에는 먼 시대의 얘기인 줄 알고 고개만 끄덕이다 말았었는데요. 이번에 노후를 나 스스로 책임을 져야겠다는..

경제공부, 국제유가 [내부링크]

경제공부, 국제유가에 대한 상식이해 경제공부의 이번 파트는 국제유가에 대한 기본 상식의 이해 정도로 작서해보았어요. 최근 기름값이 6주째 완만하게 하락하고 있다고 하고 국제산유국인 OPEC+ 에서는 원유량을..

안동 브런치가 있는 풍전한옥카페 [내부링크]

예쁜카페, 안동 브런치가 있는 풍전 한옥카페 안동 풍산에 많이 알려져 있는 한옥카페를 소개할까해요. 카페이름은 "풍전" 인데 100년 정도된 가옥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카페라고 해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경북도청맛집, 아리가또맘마 치즈불닭과 우동 [내부링크]

경북도청맛집, 아리가또맘마 경북도청에 아리가또맘마라는 일본식 식당이 오래전에 생겼는데 이제야 가보게 되었어요. 학교 가는 길에 매번 지나가기만 하다가 오늘은 작은 아이가 좋아하는 우동을 사주기 위해 찾..

허리디스크, 증상과 운동법 [내부링크]

허리디스크 증상과 운동법 "허리디스크 증상과 디스크별 증상 및 운동법을 알아보자." 허리디스크 증상과 운동법을 알아놓으면 유용할 것 같아서 알아보았어요. 계절이 이제 가을에서 겨울로 접어들면서 사람들이..

주부의하루일상 #3, 금전수 분갈이와 유칼립투스 만난 날 [내부링크]

주부의하루일상,  금전수 분갈이와 유칼립투스 만남 "금전수 분갈이와 유칼립투스 만남" 주부의하루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식물 키우기인 것 같아요. 초록초록한 잎들을 보면 언제 크나싶어 한참을..

종아리 쥐났을 때 푸는방법 [내부링크]

종아리 쥐났을 때 푸는방법 "김소형 한의사가 말해주는 팁" 종아리 쥐가 나본 사람들은 알 거에요. 밤에 자다가 갑작스런 통증에 종아리를 부여잡고 가족을 깨워 주물러달라고 했던 일들이 자주 일어났어요. 저는..

한국경제, 일본과 유사한점과다른점 [내부링크]

한국경제 일본과 유사한점과 다른점 "저출산·저물가·저성장 닮은꼴"  <중앙은행 출처> 한국경제의 경제성장률이 하향하고 있다는 기사가 올라왔다. 기사 내용을 보면 농축산물이나 국제유가 등의 생산자물가와..

안동여행, 유교랜드의 놀팍 가상체험하다. [내부링크]

안동여행, 유교랜드의 놀팍 가상체험 "안동 유교랜드 놀팍에서 가상체험하다." 안동 유교랜드 안에 놀팍 가상체험 센터가 있었어요. 근처에 놀러갔다가 작은 아이가 유교랜드 가자고 해서 갔어요. 선생님과 친구들..

오휘 프라임어드밴서 앰플세럼 기획제품 [내부링크]

오휘 프라임어드밴서 앰플세럼 기획제품  "오휘 프라임어드밴서 앰플세럼에 대해 알아보자." 오휘 프라임어드밴서 앰플세럼이 이번에 기획전으로 용량이 꽤나 크게 나왔어요. 평소 샘플만 쓰던 평범한 아줌마가 4..

안동카페, 젤코바 커피맛있는 집 [내부링크]

안동카페, 젤코바 (Zelkova) "안동 젤코바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다. " 안동 카페 젤코바(Zelkova) 는 개인이 운영하는 카페인데 프랜차이즈 카페와는 분위기가 다르다. 오너의 개성이 곳곳에 묻어있기 때문에 개인..

사춘기 증상을 겪는 아이의 행동과 해결법 [내부링크]

사춘기증상을 겪는 아이의 행동과 해결법 "사춘기 증상과 풀어나간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춘기 증상 중 반항을 시작하는 아들. 아직은 중1인 아들이 이제 중2병이 시작되는 시간도 얼마 안 남았다는 생각이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