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2002의 등록된 링크

 ceo200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8건입니다.

피겨연맹? 개 풀 뜯어먹는 소리 하고 자빠졌네 [내부링크]

냄비근성은 지금 세대보다 어느 정도 자신들이 먹을 밥그릇을 차지하고 있는 자들에게 더 크게 존재하고 있나 봅니다. 그래서인지 지금이라는 시간을 함께 살아가고 있는 동시대인이라는 사실이 더욱 씁쓸하기만..

한국방문의 해, 국가 브랜드를 높여라 [내부링크]

한국방문의 해. 절대적으로 관광자원이 빈약한 대한민국에서 지금까지 해년마다 너무나 많이 내걸었던 캐치프레이즈 중의 하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화부의 보고에 의하면 올해 대한민국의..

엣지녀 vs 판타지 여신, 김혜수의 진짜 얼굴은? [내부링크]

김혜수, 그녀는 엣지녀일까? 아니면 판타지 여신일까? 김혜수의 작의적이면서 창조적인 이 두 얼굴이면서도 같은 인물이라는 모호함이 그녀를 바라보는 시선으로 하여금 어지럼증을 갖게 합니다. 같은 옷이..

미소금융재단의 자금, 누가 맛있게 먹을까? [내부링크]

12월로 들어서면서 뭔가 창업을 하려고 엉덩이를 들썩이던 사람들에게는 80년대 유행했던 초등학교 앞에서의 '달고나' 만큼이나 달짝지근하게 전해 온 소식이 바로 미소금융입니다. 또 삼성을 비롯해서 굵직한 기..

아시아 중산층 소비시장에 대한 국내기업 성장전략 [내부링크]

일본기업 부진 속에 한국기업에게 절체절명의 기회가 보인다. 최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은 「일본기업의 對아시아 중산층 소비시장 전략 변화와 시사점」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경제회복기를 대비한..

연말연시, 대기업의 장기휴무가 부러운 이유 [내부링크]

쉬고 싶다는 말이 입에 맴도는 요즘입니다. 어떻게 보냈는지도 모를 정도로 이렇게 뛰어왔더니 어느새 크리스마스가 바로 코앞에 와있습니다. 올해도 이렇게 저물어가려나 봅니다. 삼성그룹이 25일부터 내년 1월3..

유치원생 두딸이 택시 거스름돈을 달라고 했던 이유 [내부링크]

항상 주말에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보내는 아이들을 데리러 본가에 갔더니 아이들이 실뜨기 놀이를 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토요일이었던 어제는 원래 아이들이 다니는 유치원에서 연 만들기 전통학습이 있었..

파격이란 이런 거야! 레이디 가가는 럭비공 [내부링크]

레이디 가가가 또 한 번 파격적인 자신의 이미지를 공개하였습니다.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파격적인 이미지 화보를 공개한 레이디 가가는 ‘사이버 여전사’에서부터 ‘정글 속 여인’의 이미지까지 선보..

배트맨을 부르는 람보르기니 앤코니언 [내부링크]

람보르기니가 당찬 목소리로 배트맨을 부르고 있습니다. 배트맨의 활약에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배트카 컨셉트의 수퍼카를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인 슈퍼카 람보르기니에게 배트카를 제안한 디자이어는 독일..

감옥에 있는 아빠가 보고 싶은 네살 꼬마의 선택은? [내부링크]

이 세상을 움직이는 힘은 분명히 존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힘이라는 것은 보여지는 실체도 있겠지만 눈으로는 절대 볼 수 없는 것도 있겠지요. 설명할 수는 없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힘, 그 중의 하나가 부모..

불황일 때 집행하는 광고는 매출증대로 나타날까? [내부링크]

현 금융위기 속에서 유동성 확보와 비용 절감의 압박 속에 살고 있는 기업 운영자는 광고예산을 살아남기 위해 당장 잘라버려도 되는 사치스러운 것으로 여기는 경우가 자주 있다. 하지만 같은 유혹에 굴복한 경영..

심야에 통장님이 우리집을 방문한 까닭 [내부링크]

생각해보니 지난주부터 지금에 이르는 시간 동안 개인적으로는 아주 많은 불편을 감수해야 했던 것 같습니다. 그 이유라는 것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큰아이의 취학통지서를 여태껏 수령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시댁이 부담스러워? 처가도 어려워요!! [내부링크]

결혼을 한 여성은 시댁이 부담일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잘하면 본전이요 못하면 구설수에 오르기 때문이랍니다. 물론 이러한 말 자체가 지금껏 통상적으로 이어 내려온 전통이라는 이름으로 어느 정도..

경기침체가 크리에이티브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경기침체는 분명 광고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인 도전이다. 하지만 이 시기에는 역설적이게도 소비자의 기억 속에 뚜렷이 남는 인상적인 광고 캠페인이 많이 등장한다. 불경기의 소비자들이 돈을 소비하는..

새벽에 욕실에서 들려오는 돈 새는 소리 [내부링크]

크게 소리내어 들리지는 않았지만 뭔가 불편하게 심기를 건드리는 느낌에 잠을 뒤척거리는 밤입니다. 그렇다고 자정 무렵 잠들기 전에 항상 한잔씩 마셨던 것이 커피였으니 조금 전 마셨던 커피가 이유가 되지는..

업무 중에 갑자기 글쓰고 싶은 까닭 [내부링크]

오늘처럼 길고 긴 플랜미팅을 마치고 난 뒤에는 이렇듯 옥상에 올라 멀리 보이는 도심의 경관을 바라보며 길게 내쉬는 한숨이 그렇게 달콤할 수가 없습니다. 커피를 한 잔 타서 마실까?' 생수를 담아간 종이컵의..

어린이 전용 게이트, 좋아 보이네요. [내부링크]

서울을 떠나 지방으로 이사한지 2년이 넘어가면서 새삼 서울이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이 눈에 띄게 향상되어 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물론 세금이나 기타 여러 형태로 반대급부를 시민들에게 부담시..

신비마케팅의 진수를 보여주는 와인, 스크리밍 이글 [내부링크]

오늘도 뜬금없이 지난 12월 2일에 포스팅 했던 ‘와인이라고 쓰고 아내라고 읽는다.’에 이어 전혀 와인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불탄이 와인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나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캘리포니아 와인 중..

충대 중문의 밤은 낮보다 뜨겁다 [내부링크]

아주 가끔은 잠을 이루기 힘들 때가 있습니다. 그것은 오래된 불면도 아니고 치통이 심해서도 아닐 겁니다. 뭔가 허전하다는 느낌으로는 설명하기 부족한 낯선 감정이 쉬이 가슴에다 핏날을 세우는 거지요. 정..

맥주, 그리고 보석과 자동차의 귀족마케팅 [내부링크]

귀족마케팅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철저한 타깃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한되거나 폐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그곳에서 소수의 선택받은 고객만을 대상으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으니까 말입..

아내의 생일, 세 모녀가 크게 소리내며 울었던 까닭 [내부링크]

매년 12월의 9일은 아내에게 가장 미안해지는 날입니다. 이날이 바로 아내의 생일이기 때문입니다. 올해로 아내는 35번째 생일을 맞게 됩니다. 그리고 결혼 이후로는 12번째가 되는 날입니다. 그 12번을 이어온 아..

네? 제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냐고요? [내부링크]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던 목적을 지금 다시 곱씹어 생각해보면 많이 부끄럽기만 합니다. 언제였을까요? 1999년, 처음 뭔가를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메일로부터 시작했던 것이 네띠앙이었고, 2000년도부터..

더 페임 몬스터, 란제리만 입은 레이디가가 [내부링크]

레이디가가의 최신 리패키지 앨범 ‘더 페임 몬스터'[The Fame Monster]가 화제입니다. 파격이란 어떤 것인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이번 '배드 로맨스'[Bad Romance] 뮤직비디오는 과연 레이디가가가 앞으로 얼..

대학교 입학금, 왜 분할납부 카드납부가 안된다는 걸까요? [내부링크]

거의 모든 공과금이 오르기 시작하면서 서민들의 주름살도 이마가 부족하다고 아우성치며 머리 쪽 끝까지 치켜 올라가고 있습니다. 땅이 꺼져라 내쉬는 한숨 소리에 갑자기 닥쳐온 한파에도 기름값, 가스값 걱정..

얘들아! 오늘은 요거프레소로 와플 먹으러 가자 [내부링크]

“얘들아! 너희 와플이 뭔지 알아?” “아뇨? 그게 뭔데요?” “과자도 아니고 빵도 아닌 건데 맛있는 거야.” “와~. 맛있겠다. 먹고 싶어요.” 사실 우리 아이들은 길거리 음식은 절대로 사주지 않기 때문에 그..

여섯살 작은딸이 가르쳐준 노래, 정진철의 '손톱깎기' [내부링크]

오늘은 작은아이가 아빠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많은 애를 썼습니다. 물론 큰아이는 앞으로 나서지만 않았을 뿐 숨어서 동생의 재롱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줬습니다. 편지와 그림, 그리고 정성스럽게 자..

이틀 동안 두 딸아이가 새벽에 일어난 이유 [내부링크]

오늘은 음력 10월 18일, 바로 불탄의 생일입니다. 뭐 하나 이뤄놓은 건 없어도 마흔 해가 훌쩍 넘도록 생일만큼은 꼬박꼬박 찾아옵니다. 그래도 가족이 있으니 조금은 즐겨도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의 안정도 생깁..

피가 나도록 긁던 아이가 달라졌어요 [내부링크]

잠을 자던 큰아이가 뒤척거리며 칭얼대고 있는 소리가 들립니다. ‘또?’라는 생각에 불을 켜 보았습니다. 역시나 이불을 걷어찬 큰아이는 내복바지 양쪽을 무릎 위까지 끌어올린 채 긁적대고 있습니다. 지금은..

겨울맞이 대청소, 혼자서 하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은 놀고 있는 아이들 모습을 보면서 갑자기 청소를 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청소를 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막연한 생각이 들었던 거지요. 단..

와인이라고 쓰고 아내라고 읽는다 [내부링크]

남자, 그것도 중년이라는 이름을 가진 남자에게 여자라는 존재는 와인과 많이 닮아 있는 것 같습니다. 와인이라는 것이 원체 한 번이라도 접한 사람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이나 그것에 대한 궁금증에는 끝이 없기..

구글에 한번 쳐봐. 네 주민번호까지 다 나와 [내부링크]

인터넷 강국? 쪽팔리니까 개한테나 주자. 대한민국은 인터넷 강국입니까? 아니면 인터넷만 강한 나라입니까? 물론 지금까지 우리가 접해 온 여러 뉴스를 취합해 보면 정말로 대한민국이 인터넷 강국인 것만큼은 사..

아내의 급여날, 눈물은 웃음이 되고...... [내부링크]

'오늘 뭔 날이게요?' 저녁 아홉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에 휴대폰으로 문자가 하나 들어왔습니다. 잠들지 않고 아빠와 더 놀려는 두 아이와 내일 유치원 등원을 위해 억지로라도 재우려 하는 제가 팽팽한 기싸움을..

남편이 체감온도를 떨어뜨린다고 주장하는 아내들 [내부링크]

일본이라서 그런 것일까요? 12년을 남편으로만 살아온 저로서는 이해하기도 싫고, 못내 서운하기만 한 내용의 글을 오늘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 가만히 생각을 해 보니...... 연애기간까지 포함시킨다면 벌써 아..

이웃공개글을 발행하는 블로거의 심리는? [내부링크]

다음View에서 좋은 글을 읽고 싶은 생각에 하나씩 클릭을 해가면서 읽어보는 아침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떻게 글을 읽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제목을 통해 읽고 싶은 글을 선택하여 읽게 되더랍니다. 또한 마..

가장 아름다운 웃음으로 세계를 들어 올린 장미란 [내부링크]

2008년 세계인의 가슴 속에 가장 무거운 체중을 지녔으면서도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선정된 장미란, 그녀의 아름다운 도전이 또다시 눈물겨운 감동을 만들어냈습니다. 고향시청 소속의 장미란이 이번 2009 세계..

2PM과 닉쿤의 코비 CF, 재밌네요 [내부링크]

재범의 부재로 더욱 아쉬움을 느끼게 하는 '하트비트(Heartbeat)'의 2PM. 그들 여섯명이 멋진 댄스파워를 선보이며 지난 21일부터 광고에 등장했습니다. 우연히 2PM을 키워드로 유투브를 검색하다가 이번 CF 동영..

아내가 지난밤 욕조에 물을 받아놓은 이유 [내부링크]

부제 : [에세이] 땅콩 껍질 속의 사랑 V2 - 18회 어젯밤 밤 11시. 컴퓨터 앞에서 뭔가를 한참 하고 있는데 ‘쏴아~’하는 물소리가 들려왔습니다. 고개를 빼꼼히 내밀며 상황을 살펴보았더니 아내가 욕조며 다라(?..

가요계 브레인 박진영에게 더 이상의 사랑은 없다 [내부링크]

드디어 박진영이 돌아온 것인가요? JYP엔터테인먼트의 박진영이 다음 달 컴백을 준비하면서 오늘 '노 러브 노 모어'(No Love No More)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과의 이별에 대한 슬픔과 가슴 찢기..

J-김재섭의 '미쓰리'를 내 18번으로!! [내부링크]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의 삽입곡 '포유'(For You)를 부른 가수가 천우였다고 하는군요. 그럼 또 Zero는 누구일까요? 뜬금없이 무슨 말씀을 드리고 있느냐고요? 별다른 뜻은 없습니다. 그냥 J-김재섭으로 돌아온..

더페이스샵, 정부가 인정한 2009년 최고의 브랜드 [내부링크]

- 26일 지식경제부 주최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화장품업계 최초로 대상 수상 - 브랜드경영을 통한 기업가치의 비약적 향상을 평가받아 국내 최고 브랜드로 선정 - 일관된 자연주의 컨셉의 IMC(통합 마케..

그 남자가 슬리퍼를 신고 식당에 가는 이유 [내부링크]

돈은 없는데 남들이 신고 다니는 값비싼 신발을 갖고 싶었던 창원의 40대 택시기사는 식당에 슬리퍼를 신고 들어가 마음에 드는 운동화나 구두를 신고 나오는 방법으로 해결(?)을 해왔다고 합니다. 그러다 이번에..

노인들 가슴에 칼 박는 사기 판매원들이 불쌍하다고? [내부링크]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여담인 것처럼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와 있는 질문과 대답을 하나 먼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Q : '노바이 용품' 이라고 할 때, 노바이란 뭔가요? A : '노바이'는 영업장이 아닌 길거리의..

시속 1680의 초음속자동차, 블러드하운드 SSC [내부링크]

만일 시속 1680로 달릴 수 있는 자동차가 있다고 한다면 믿으시겠습니까? 그리고 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차량이 있다면 정녕 그것을 자동차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총알보다 빠르다는 이 차를 어쨌든 영국의..

LG생건, 더페이스샵 인수계약 체결 완료 [내부링크]

결국 LG생활건강이 국내 화장품업계 랭킹 3위의 더페이스샵의 인수·합병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지난 11월 17일, 불탄은 운영 중인 블로그에 아모레, LG생활에게 화장품 1위 자리 뺏기나? 라는 제목으로 포스팅..

버즈런, 보드매니아를 유혹하는 5가지 이벤트 [내부링크]

본격적인 스키·보드 시즌이 시작되면서 지난 22일에는 정말로 많은 스키어와 보더들이 설원을 찾아 겨울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아직 스키나 보드를 일반적인 레포츠나..

'Café 두근두근 Tomorrow'의 하이브리드 마케팅 [내부링크]

'Café 두근두근 Tomorrow'가 그동안 전개했던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마무리 하면서 자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고 합니다. 'Café 두근두근 Tomorrow'는 삼성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

패션이슈메이커, 팔색조 윤은혜의 색다른 매력 [내부링크]

윤은혜. 연기에 대한 평가가 천당과 지옥을 오고 가는 동안에도 묵묵히 자신의 생활을 이끌어가더니 어느새 자기만의 중심을 잡고가고 있네요. 정말로 패션에 있어 트렌드세터로 인정을 받고 있는지, 그토록 멋진..

신혼부부를 위한 브로드앤프로포즈 [내부링크]

결혼을 축하합니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아무리 강조를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사활을 걸고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케팅의 무기로 삼으려 하고 있습니다. 또 그런 서비스들은 하..

424마력을 자랑하는 아우디 2인승 스포츠카, MTM 'TT-RS' [내부링크]

아우디 2인승 스포츠카 'TT'의 최대출력을 높여라 독일의 튜닝업체 MTM이 아우디 'TT'의 최대출력을 400마력 이상으로 튜닝을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MTM TT-RS'라 명명된 이 튜닝카는 아우디의 2인승 스포츠..

화장품 유해물질 515종, 남성에게 더 위험하다 [내부링크]

Revealed... the 515 chemicals women put on their bodies every day 여성이 로션에서부터 마스카라까지 완벽하게 화장을 하였을 때 이 여성이 접하게 될 화할물질의 개수가 무려 515종에 달한다는 내용의 뉴스를..

글로벌비즈니스 정석, "한국에서 통했어?"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얼마나 특별한 마케팅환경을 가지고 있는 나라일까? 내노라 하는 세계의 1등기업들이 그동안 시장에서 쌓아왔던 경험과 노하우를 의심의 여지없이 발휘하면서 성공가도를 달리다가도 왜 한국시장에서는..

출연료가 아까운 헐리우드 10명의 스타 [내부링크]

Hollywood's 10 Most Overpaid Stars 포브스가 18일 헐리우드 최고의 스타 10명을 선정했습니다. 그런데 선정된 10명의 스타들에게는 치명적인 불명예가 아닐 수 없습니다. 선정의 근거가 된 조건이 바로 몸값만큼..

스노우보드는 버즈런, 버즈런 보드매니아 [내부링크]

겨울은 하얀 순백의 부끄러움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리고 그리움을 많이 담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겨울은 그 어느 계절보다 부끄러움을 가지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비가 내리면 온 세상이 깨끗이 씻기..

빨간 피터는 역시 추송웅 님입니다 [내부링크]

배우 주호성이 중국에서 1인극 '원숭이 피터의 아름다운 인생'으로 우수작품상과 최고 남자연기자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아주 훌륭한 일을 해내셨네요. 그런데 불탄은 왜 지금은 작고하신 추송웅..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캐릭터의 힘 - 캐니멀 [내부링크]

대한민국 토종캐릭터가 들려주는 아주 기분 좋은 소식 부즈를 볼 때마다 너무나 기분이 좋습니다. 토종캐릭터로서 세계의 캐릭터시장에서 선전을 하고 있는 뿌까를 탄생시킨 기업이니까 말입니다. 그런 부즈의 자..

아모레, LG생활에게 화장품 1위 자리 뺏기나? [내부링크]

1조 5,3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우리나라 화장품업계의 지존의 자리를 지켜온 아모레퍼시픽과 1조 3,500억원의 매출로써 그 뒤를 바짝 추격해 오면서 호시탐탐 지존의 자리의 찬탈을 노려왔던 LG생활건강. 지금의..

현대·기아차그룹의 중국 마케팅 [내부링크]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이 11일과 12일 현대·기아차의 중국 합자법인인 베이징현대와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를 방문, 품질 및 판매 현황을 점검하며 중국시장 공략의 고삐를 바짝 당겼다. 정몽구 회장..

식음료업체와 전자업체의 키즈마케팅 [내부링크]

해마다 출산율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조한 출산율과 달리 맞벌이를 하는 부부는 급증하고 있는데다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신종플루가 맹위를 떨치는 등 각종 유해환경이 늘어남에 따라 우리 아이만을..

피겨퀸의 살인면허, 흔들림 속에서 금을 쏘다 [내부링크]

2009 ISU 피겨그랑프리 5차 스케이트 아메리카. 어제의 쇼트 프로그램에 이어 오늘은 프리 스케이팅이 열리고 있습니다. 1그룹 여섯 명이 끝날 때까지 이렇다 하게 눈에 들어오는 선수는 없었습니다. 게다라 오늘..

부부싸움을 피하거나 누그려주는 말, 있다? 없다? [내부링크]

- 내 생각에는······ - 왜냐하면······ - 이유는······ 이 말들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가치를 아시나요? 부부나 연인의 다툼에서 어느 한쪽이 이와 같은 말을 사용하면 격앙된 상대방의 감정을..

김연아 선수가 자랑스럽습니다. [내부링크]

김연아 선수에 대한 부연 설명은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그저 Queen의 아름다운 연기에 감탄하고, 존경하면 그만인 것이지요. 76.28로 쇼트 프로그램에서만 4번째, 통산 8번째 세계 신기록...... 이제 기록자..

필리핀 저가항공사 세부퍼시픽 [내부링크]

주 5일 근무제, 리프레시 휴가, 소득의 안정, 가족단위의 여행 증가 등 생활 속에서 항공기를 이용하는 요소들은 해가 거듭될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항공사마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새로운 형태의..

새로운 블로그수익원, 블로드 [내부링크]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이는 많은 블로거들에게 고민의 대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과 정체성을 찾기 전까지는 아마도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가면서 어떤 선택과 결정을 하게 될..

송혜교와 오다기리 죠의 리바이스 프리미엄 컬렉션 [내부링크]

송혜교? 성형수술을 하러 온 여성들이 가장 많이 얘기하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라고 합니다. 그러니 만약에라도 성형외과의사가 신으로부터 오직 하나의 얼굴만큼은 완벽하게 만들어낼 수 있는 의술을 선물받을 수..

비의 ‘힙 코리아’ - 아시안 TV 어워드 4개 부문 후보로 선정 [내부링크]

오늘처럼 비가 내리는 날에 빗물처럼 반갑고도 가슴 훈훈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행복한 소식의 내용은 바로 비(정지훈)가 출연한 디스커버리 다큐멘터리 ‘힙 코리아(Hip Korea)’가 ‘제 14회 아시안 TV..

애교머리 종결자-월마트의 사람들 [내부링크]

감기가 너무 심한 탓에 정신까지 혼미해지는 것 같습니다. 모니터 화면이 아지랑이가 올라오는 것처럼 흔들려 보이기까지 하니 말입니다. 몸이 그러니 일도 뭐도 다 귀찮아지는군요. 목구멍이 간질간질하면서..

라면을 공짜로 준다고? 노인들 가슴에 칼을 박아라 [내부링크]

충청북도 청주시 사창동 어느 골목의 오후 1시. 차량용 확성기에서 들리는 소리에 사람들이 웅성거립니다. 한 대도 아니고 두세 대의 승합차가 떠드는 소리 때문에 어수선해졌기 때문입니다. 양복을 입은 젊은 청..

대한민국 대표 CEO들이 선택한 플래그쉽 세단 체어맨W [내부링크]

세단이라고 하면 왠지 값어치가 있어 보이고 멋져 보입니다. 콩글리쉬를 섞어가면서 세단이라는 용어를 자꾸 언급하면 왠지 수입자동차 중에 잘나가는 모델을 지칭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유치원 다니는 두 딸아이의 빼빼로데이 [내부링크]

‘빼빼로데이’ - 정신줄 놓은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지고 입소문화 되어가더니 하나의 문화코드로 완전히 정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이 시간에도 어떤 이유에서든 누군가에 의해 만들..

아시아나항공의 키즈마케팅 [내부링크]

아무래도 몇 년 전부터 주5일제가 실시되다보니 가족단위의 주말여행이 일반화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리프레쉬 휴가 등으로 해외여행 역시 많이 증가하고 있는 듯합니다. 이러한 세태를 반영이라도 하..

수능 시험날, 신종플루 어떻게 해야 되죠? [내부링크]

기상청은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1월 12일, 구름이 많고 쌀쌀한 날씨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해마다 수능일의 날씨는 매우 춥거나 쌀쌀하거나 궂은 일기를 보였던 것 같습니다. 막바지에 접어..

브아걸과 니베아가 함께 하는 스마일촉촉송 [내부링크]

브라운아이드걸스, 인형같은 얼굴은 아니지만 매력이 있습니다. 당차 보이면서 강렬한 느낌을 갖게 하지만 섬세한 모습도 보입니다. 어제 있었던 대종상은 여러가지 구설수로 영화제로서의 의미는 많이 퇴색되어..

80년대 서울은 데이트 약속을 어떻게 했을까? [내부링크]

80년대 서울은 데이트 약속을 어떻게 했을까? 90년대 초만 하더라도 무선호출기(일명 "삐삐")가 있었기 때문에 나름 데이트 약속을 하기가 수월했습니다. 물론 지금이야 휴대폰이 있으니 아무 때나 수시로 문자나..

신종플루, 왜 사회적 이슈만 만드는가? [내부링크]

신종플루. 요즘 참 말이 많습니다. 병명(病名)에서부터 잘못 사용되고 있는 이것 때문에 본인도 역시 하루하루를 불안과 싸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이들 때문이지요. 일곱 살, 여섯 살의 두 딸을 양육하고 있는..

포르쉐 박스터 스파이더 출시 [내부링크]

포르쉐가 1953년에 발표해 가장 유명해진 550 스파이더를 계승한 모델인 박스터 스파이더를 12월2일 개막하는 LA모터쇼에 선보입니다. 박스터 스파이더는 기존의 박스터보다 실루엣과 프론트 윈도 스크린을 낮게..

레고 스타워즈와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스타워즈 클론의 전쟁 은하의 별무리가 물결지어 흐르는 광활한 우주에서 생존과 번영을 위한 전쟁의 포성이 울려 퍼집니다. 어둠의 세력이 파멸의 기치를 내세우며 은하계를 파괴하는 순간에도 평화와 생존의 목..

야마토 마케팅 [내부링크]

고객에 죽고 , 고객에 산다 마케팅의 사전적 의미는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 하지만 이는 말 그대로 사전적인 의미일 뿐이다. 마케팅의..

연예계의 핵폭풍, 장동건 고소영 커플 선언 [내부링크]

장동건의 소속사인 에이엠엔터테인먼트의 보도자료를 보는 순간... 장동건씨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입니다. 오늘 오후, 장동건씨 관련 소식이 기사화되면서 소속사의 공식적인 입장을 말씀드리게 되었습니다...

서울시의 신종플루 심각단계 대응 9대 특별대책 [내부링크]

서울시가 서울시장을 본부장으로 한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발족, 어제(11월 4일)부터 가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신종플루 심각단계 대응 9대 특별대책’을 오늘 발표했습니다. 피할 건 반드..

어린 아이한테 금목걸이 채우는 부모, 정신차렷!! [내부링크]

세상은 참으로 각박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어디부터 잘못된 것인지 우리 모두가 한번 깊숙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답답한 기사가 하나 올라 왔습니다. 바로 “금목걸이 찬 아이만..

지 마음대로 차체의 컬러가 변하는 슈퍼카 '트라몬타나' [내부링크]

스페인의 슈퍼카 브랜드 트라몬타나그룹이 선보인 엄청난 슈퍼카 '트라몬타나' - 우선 동영상으로 우아하면서도 멋진 이 슈퍼카를 한번 보시겠습니다.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고 난 듯한 느낌이지 않습니까? 너무나..

리터당 44.8km의 연비를 자랑하는 푸조 308 MCP [내부링크]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하는 푸조 PEUGEOT 308 MCP가 또 다시 영국에서 연비 부문 세계 신기록을 갈아치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멋진 기록을 세운 푸조 PEUGEOT 308 모델을 영상으로 먼저 보시겠습니다. - 푸..

눈물 밟히는 오솔길을 걷다 [내부링크]

그랬을까. 그렇게까지 힘들었다는 걸 왜 지금까지도 모르는 건지 잠시 눈길을 돌렸다고 해서 바람도 돌아가는 곳에 이렇게 걸음을 멈추게 될 줄이야 벌써부터 개똥지빠귀의 나래짓은 겨울을 두드리는데 바슬거리는..

똑같은 옷을 입고 있다고 속옷까지 벗어버린 여자 [내부링크]

길을 걷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맞은 편에서 걸어옵니다. 어? 굉장히 눈에 익은 패션입니다. 지금의 내 모습을 확인해 보니 똑같은 브랜드의 똑같은 색상의 똑같은 패션입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일렉트로니카..

타임지에 실린 빅뱅, 가장 유망한 5인조 힙합그룹 [내부링크]

미국 주간지 '타임'이 월드스타 비를 이을 재목으로 지난 29일 인터넷판에 '빅뱅'을 소개했군요. 아래는 '타임'지가 Big Bang Theory이라는 제목으로 '빅뱅'을 소개한 내용입니다. - "가장 유망한 그룹은 5인조 남..

헌재놀이? 나도 한번 해보자 [내부링크]

7월 23일 표결 처리된 미디어법을 헌법재판소가 29일 결정을 내렸는데 "표결 과정에서의 절차는 '위법'이지만 법은 '유효'하다"고 했답니다. 이것을 본 네티즌들이 '~했지만 ~은 아니다'라는 말장난 놀이를 하고..

내귀에 캔디와 터치미, 요기는 정말 닮았네 [내부링크]

아이비의 터치미를 쇼케이스로 볼 때 "어? 어디서 많이 본 장면인데....." 했던 장면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어제(10월 29일) 있었던  'M카운트다운'에서 'Touch me'를 열창하는 아이비의 모습에서였습니다..

비의 파워풀한 엠블랙 안무 동영상을 보고 [내부링크]

역시 댄스에 있어서 비의 모습은 멋지기만 합니다. 오늘 비는 자신이 직접 안무를 만드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여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엠블랙의 타이틀곡 '오예'에 맞춰 리듬을 타는 비의 모습..

전세계에 35대 밖에 없는 자동차, 로터스 엑시지 스쿠라 [내부링크]

와우~ 정말 잘 빠졌습니다. 도대체 눈을 돌리지 못하겠군요. 로터스의 한국딜러인 제이오토에서 오늘 전세계에 35대 밖에 없는 '로터스 엑시지 스쿠라(Lotus Exige SCURA)'의 출시를 알려 왔습니다. 무광..

아이비 터치미의 파워에 놀라버린 하루 [내부링크]

오늘 아침 웬일로 아내가 일찍 일어나 컴퓨터 앞에 앉아있었습니다. “어? 웬일이야. 이렇게 일찍......” “그냥요. 근데 오빠 블로그 방문자 수가 왜 이렇게 많아요?” “응? 나도 신기해. 며칠 전에 아이비의..

가을 전시회를 통해 문화마케팅을 펼치는 기업들 [내부링크]

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 누진다초점렌즈 바리락스와 니콘렌즈 제작 판매 회사인 프랑스의 에실로 한국법인은 누진다초점렌즈 바리락스 브랜드 탄생 50년을 기념하여 ‘바리락스 안경 렌즈 박물관’을 오픈하고..

왜 염색약을 골프장에서 팔까? 그게 바로 아웃사이드마케팅 !! [내부링크]

최근에 전혀 엉뚱한 곳에서 소비자를 창출하는 이른바 '아웃사이드 마케팅'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은행에서 보험을 파는 방카슈랑스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더니 이제는 마트에서도 보험을 파는 시대를 살..

착한마케팅에 대하여 [내부링크]

Ⅰ. 착한소비와 착한마케팅 언제부턴가 착한소비라는 말이 등장했다. 사회적으로 좀 더 바람직한 방향으로 소비를 하자는 움직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커피나 초콜릿 같은 저개발국가의 농작물에 대한 공정무역 혹..

브아걸'싸인(Sign)' 티저영상을 보고나서 [내부링크]

브라운아이드걸스의 3집 후속곡 '싸인(Sign)'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만 놓고 본다면 으시시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왠지 무겁고, 정이 안 간다고 해야 할까요? 피투성이의 류덕환과 류성룡의 목소리가 음침합니다...

[동영상]키아누 리브스는 정말 뱀파이어일까? [내부링크]

흠... 과연 키아누 리브스는 뱀파이어일까요? 유투브에 올라 온 이 동영상을 보면 키아누 리브스가 불멸의 존재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충 보면 1994년과 2008년에 찍은 사진으로 보면......? 각..

방귀냄새 걱정 없는 자동차, 미쯔비시 PX-MiEV [내부링크]

푸하하하~~ 엄청 웃었습니다. 일명 방귀냄새 없는 자동차라고 소개하는 미쓰비시 'PX-MiEV' 때문입니다. 도대체 어떤 기능이 있기에 이런 제목이 붙었을까요? 미쓰비시 ‘PX-MiEV’는 5인승 4륜구동 플러그인..

대용량 데이터는 나만의 PIS 외장하드로 [내부링크]

컴퓨터 사용이 빈번한 사람들은 휴대폰 고리로 하나씩 걸고 다니는 것이 USB 메모리입니다. 요즘 15,000원 내외의 2GB 정도 용량을 가진 것이 일반적인 사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보다 큰 대용량의 데이..

박주영 3호골 동영상? 피하는 몸동작만 아니었으면... [내부링크]

박주영이 시즌 3호골을 터뜨린 장면을 동영상으로 보니 뭔가 쑥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상에서와 같이 AS모나코의 미드필더 알론소가 강하게 중거리 슛을 쏘았을 때 골문 앞으로 쇄도해 들어가던 박주영의..

나지완의 끝내기 홈런, 기아타이거즈 12년 만의 우승 [내부링크]

기아가 우승을 했네요. 12년만의 우승이라 더욱 값진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올해는 정말 기아가 잘해왔습니다. 역대 결승전 중에 가장 재밌는 경기 중의 하나가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7차전까지 가는 치열..

이번엔 또 뭐래? 추경안 심사에서만 매번 바뀌는 자유당의 불참 사유 [내부링크]

추가경정예산안이 자유당의 반대로 계속 국회에서 표류중입니다. 지난 6월 7일 정부는 심각한 실업문제와 침체된 내수경기를 풀기 위해 제1회 2017년 추가경정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했고, 이어 6월 12일 문재인 대..

CNN에 소개된 국산 수퍼카-스피라 [내부링크]

어울림모터스에서 만든 국산 수제 수퍼카 '스피라'가 미국 CNN방송에 등장해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CNN방송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22일 정규 뉴스를 방송하면서 2분여에 동안 '스피라'가 트랙을 주행하고 있..

SS501의 '러브 라이크 디스(LOVE LIKE THIS)' [내부링크]

내일(10월 24일)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컴백 무대를 갖는 SS501이 오늘 컴백을 앞두고 새 음반 '리버스(REBIRTH)'의 타이틀곡 '러브 라이크 디스(LOVE LIKE THIS)' 티저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티저 영상에..

신승훈의 'Love of IRIS' 뮤직비디오를 듣고나서 [내부링크]

"운명을 피할 순 없어요." "현준이는 죽었어. 세상 모든 사람이 다 아는 사실이야. 그걸 모르는 건 너 하나 뿐이야." 뮤직비디오에 추출되어 나오는 영상 속의 인물이 던지는 감동적인 대사를 듣고서도 TV를 보지..

아이비 '터치 미(Touch me)' 뮤직비디오 [내부링크]

너무나 예쁜 미모와 가창력으로 많이 좋아했던 가수 아이비가 다시 돌아왔습니요. '미칠 것 같은 사랑?', 개인적으로 불탄은 그런 느낌을 뮤직비디오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3집 앨범 타이틀 곡 ‘터치 미(..

SKT 티투게더(T-together) [내부링크]

티투게더(T-together)란? T-together는 참여형 사회공헌포털사이트로서 사람을 향하는 '개방, 소통, 참여'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한 유무선 사회공헌 서비스입니다. T-together는..

팬택계열, 더블 키패드 메시징폰 '리빌' [내부링크]

바와 슬라이드, 쿼티와 숫자 키패드를 모두 담아낸 메시징폰이 나왔다. 팬택계열은 숫자 키패드와 쿼티 키패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더블 키패드 메시징폰 팬택 '리빌(Reveal)'을 美 이동통신사업자 AT&T를 통..

현대위아, 세계 두 번째 35mm 대공포 생산국가 선언 [내부링크]

현대위아가 라인메탈사와 차기대공포 및 원격제어 무기체계의 기술이전에 합의를 끌어냈다고 합니다. 유럽의 거대 방산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라인메탈사와의 이번 합의를 통해 기술공조체계를 전략적으로 구축..

‘이기지 못할 강한 상대’에게 출연료까지 반납한 이영은 [내부링크]

‘이기지 못할 강한 상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네미시스의 2집 앨범 'Love sick' 뮤직비디오에 배우 이영은이 노개런티로 참여했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 전 곰TV에서 이번 앨범의 대표곡인 '슬픈 사랑의 왈츠'..

메르세데스-벤츠의 The new generation S 63 AMG Long [내부링크]

The new generation S 63 AMG Long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The new generation S 63 AMG L출시로 The new generation S-Class 라인 업을 S 350 CDI BlueEFFICIENCY, S 350 L, S 400 HYBRID L, S 500..

포드자동차의 신형 토러스 [내부링크]

포드가 2010년형 신형 토러스를 오늘(10월 19일)부터 공식 출시에 들어갔습니다. 토러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 세단입니다. 1985년부터 출시하여 지금까지 전 세계에 650여만 대 이상 팔린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길을 걷다 [내부링크]

가끔 아이의 손을 잡고 길을 걷고 싶다. 지나는 차량이 내는 바람에 스치며 인도 위로 살포시 내려앉는 색 바랜 이파리를 보며 그렇게 잠시 걸음을 멈추는 것도 좋으리라. 눈과 눈이 마주치면 말없이 쓰윽 지어..

유일한 분단국가 DMZ에서 다큐영화 깃발을 꽂다 [내부링크]

1961년에 세워진 베를린 장벽이 1989년 구(舊)소련의 붕괴와 함께 철거되는 것을 군복무 중에 TV로 지켜보면서 얼마나 감동스러워 했는가. 지구상에 유일하게 분단국가로 존재하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의 국민이라..

비오는 날에는 아시아나를 타고 싶은 이유 [내부링크]

“야! 오늘처럼 비님이 오시면 뭐가 제일 생각나냐?” “응? 파전에 막걸리?” “그럼 오늘 비도 오고 그러는데 막걸리 한잔 어때?” “안 돼. 나 일본으로 출장 가잖아. 너도 알고 있었으면서 왜 그래? 마음 싱..

이지아, 진상녀의 진수를 보여주마 [내부링크]

'7급 공무원'의 강지환과 "엣지~" 열풍을 불러일으킨 '스타일'의 이지아가 <내눈에 콩깍지>로 만났다. 그런데 그렇게 멋지게 보였던 이지아가 완전히 사람을 미치게 만들고 있단다. 세상에 이런 찌질이가 있을..

2500억 들고 온 GM, GM대우의 미래는? [내부링크]

어제(10월 14일) GM의 헨더슨(Henderson) CEO가 방한했다. 그리고는 곧바로 산업은행장을 방문하여 심한 자금난을 겪고 있는 GM대우에 2500억 원을 지원하겠다는 발표를 했다. 2500억 원. 결코 적은 액수는 아니지..

장소 마케팅(Place Marketing) [내부링크]

‘장소 마케팅’이란 기본적으로 특정 지역(도시 혹은 장소)을 상품화하여 지역 정부나 민간 차원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특정 이미지, 시설 개발을 통해 지역 자체로서의 상품가치를 증대시켜 소기의 목적(대형 이..

삼성SDI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2차 전지도 "삼성이 만들면 다릅니다." 삼성이 만들면 진짜 다를까? 삼성은 기능적인 것과 상징적인 것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삼성이 만든 선도제품의 기능적 이미지는 곧장 상징적 이..

광고주는 이승기와 손담비를 좋아해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대표 광고주들은 어떤 모델을 선호할까? 광고주가 선정한 2009년 최고의 광고모델은 바로  이승기와 손담비가 차지하게 되었다. 대한민국에서 광고를 예산하고 집행하는 큰손들의 모임인 한국광고주..

LG전자의 '09 프랑스마케팅 [내부링크]

LG전자의 프랑스 마케팅이 무척 인상적이다. LG전자가 프랑스를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 마케팅은 2005년부터 2009년 상반기까지 운영한 ‘LG 워시바(LG Wash Bar)’를 통해서도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업계 최..

기자단·체험프로그램·공모전 사기 때문에 상처받는 청년들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우리 주변에는 각종 기자단, 체험단, 공모전, 원정대 등이 급격하게 경제·사회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야 입소문이나 바이럴 마케팅의 일환으로 쉽게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

바쁜 아침에 젖은 머리를 어떻게 말리냐고? [내부링크]

맞벌이를 하는 가정에서의 아침시간은 전쟁을 방불케 한다. 특히나 이제 겨우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두 딸아이가 유난히 깔끔을 떨기 때문에 아빠, 엄마도 덩달아 바빠진다. 아빠, 엄마의 두피가 지성이라 그..

일베충 논란을 야기했던 'SBS플러스'의 캐리돌 뉴스는 폐지되었다-관련자들한테도 징계가 내려졌다 [내부링크]

6월 22일, 'PD저널'이 보도한 기사 하나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른바 '일베충'을 다루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PD저널'은 <일베 논란 ‘캐리돌뉴스’ 결국 폐지…관련자는 징계>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일간베스트(..

체어맨W의 네 가지 특징, 4·7·10·17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쌍용자동차가 자랑하는 체어맨은 1997년 10월 생산된 이래로 올해까지 총 12년 동안 국내에서 대형 세단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성장해왔고, 지난해에는 유럽의 명차들과 경쟁할 수 있는 국내 최초 플래그십 프리미..

2개의 서로 다른 느낌을 가진 ‘뉴초콜릿폰’ TV CF [내부링크]

LG전자가 소녀시대와 에프엑스의 다른 매력 담긴 2가지 버전의 ‘뉴초콜릿폰’의 TV CF를 공개했다. ‘뉴초콜릿폰’의 이번 CF는 뮤직 비디오 형식으로 구성되었는데 브리트니 스피어스 프로듀서로 유명한 ‘블러..

사람을 배려하는 감성이 빛나는 기아의 신차 'VG'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가 준대형 신차 VG를 출시하면서 '사람을 배려하는 감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기아차가 신차『VG(프로젝트명)』에서 선보이고 있는 감성 신기술이라고 하는 것은 자동차가 사전에 또는 스스로 감지를 해..

'옙U5 헬로키티', 마시마로나 둘리는 안되겠니? [내부링크]

삼성전자 MP3 플레이어 옙이 헬로키티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USB 일체형인 이 MP3 플레이어의 이름은 '옙U5 헬로키티'이며, 지난 5월에 출시된 '팝콘 옙 U5'(YP-U5)의 스페셜 에디션 제품이다. 먼저..

5대 초콜릿폰 추리스토리-베스트포스팅으로 선정 [내부링크]

지난 달, 난데없이 LG핸드폰에서 각각 다른 시리얼넘버를 가진 다섯 대의 초콜릿폰에 1대 당 무려 1,000만 원이라는 현상금을 거는 광고를 게재하였고, 이 광고에 대한 추리스토리를 작성하는 이벤트가 프레스블로..

녹색금융을 성공시키기 위한 5가지 조건 [내부링크]

녹색금융이란 일반화된 개념이 정립돼 있는 건 아니지만, 국내 금융계에서는 녹색금융의 개념을 다음 3가지 범주로 확장해 생각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 - 첫째, 녹색기술과 녹색산업의 육성을 통해 일..

추석에 고생한 가족, 이번 주말에 어디 갈까? [내부링크]

추석에 고생한 가족, 이번 주말에 어디로 가면 좋을까? 우리의 가장 큰 명절 중의 하나인 추석이 지나가고 있다. 부모는 부모대로, 자식은 자식대로 즐겁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어 나름대로 뜻깊은 시간이었지만..

LG파워콤의 신규 CF ‘황신혜인터넷’편 [내부링크]

LG파워콤은 여성고객을 위한 고품격 인터넷인 ‘프리미안’ 서비스의 신규 CF인 ‘황신혜인터넷’편을 이달부터 안방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광고에는 최근 드라마 ‘공주가 돌아왔다’로 오랜만..

킴케어 프리미엄 손소독제를 이용한 유치원 아이한테 배우는 손씻는 방법 [내부링크]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나오는데 아이가 한마디를 한다. “아빠! 볼일을 보고 난 다음엔 손을 닦아야 되요.” “응?” 아이고! 세상에 뭐라고 창피를 말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하더라도 정작 딸내미한테 당하는..

후손까지 생각하는 분당 메모리얼파크 추모공원 [내부링크]

한 언론매체가 지난 달 23일 안타까운 사연을 뉴스에 실었다. 바로 추석을 앞둔 가운데 가족을 잃은 무연고 묘 1,200여기가 갈 곳을 잃게 되었다는 내용이었다. 뉴스의 내용인 즉,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소재의..

웰빙 커피?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는 어때? [내부링크]

웰빙의 시대에 커피가 빠질 수는 없다. 잘만 이용하면 성인들이 두려워하는 여러 질병을 다스리기도 하고, 또 아무런 무관없이 즐길 수도 있으니까...... 인스턴트 커피에도 이런 트렌드를 많이 반영하고 있는 듯..

LG전자, '뉴 초콜릿폰 BL20' 글로벌 출시 [내부링크]

“오리지널 초콜릿의 향기!!” - LG전자, '뉴 초콜릿폰 BL20'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1일 슬라이드형 ‘뉴 초콜릿폰 BL20’을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CIS, 중동, 아시아 등 전세계 40여 개국에 순차적으로 출시한..

아홉 살의 꽃잎은 지고...... [내부링크]

아홉 살의 아이가 보는 세상은 얼마나 아름다웠을까요? 아홉 살 아이한테만큼은 엄마는 바다처럼 넓고, 아빠는 산처럼 크기만 했겠지요. 그 아홉 살의 꿈 많던 아이는 오늘도 학교를 가기 위해 가방을 메고 “다녀..

'뉴 초콜릿폰'의 스피드 마케팅 [내부링크]

LG전자의 발빠른 움직임에 더욱 강력한 스피드가 붙었다. 얼마 전부터 휴대폰업계에 비상한 관심을 끌며 전개시켰던 '다섯 대의 지정 시리얼 넘버 초콜릿폰'을 공개수배하는 '뉴 초콜릿폰 캠페인'을 채 마감도 하..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캐릭터의 힘 - 딸기 [내부링크]

딸기 이야기 이번에 소개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종 캐릭터는 (주)쌈지의 ‘딸기’이다. 앞에 소개한 뿌까, 뽀로로, 마시마로, 둘리가 대한민국 토종 캐릭터를 대표하는 ‘4대 천황’이라고 한다면 (주)쌈지의..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캐릭터의 힘 - 둘리 [내부링크]

아기공룡 둘리. 개인적으로는 둘리를 볼 때면 1988년 ‘홀로된다는 것’으로 공전의 히트를 쳤던 가수 변진섭과 다음 해에 둘리 변진섭에게 ‘희망사항’이란 노래를 주며 또다시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여자 신드..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게 쏟아지는 각종 의혹들에 대해 NewBC가 조목조목 반박에 나섰다 [내부링크]

6월 28일부터 진행될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앞둔 오늘(6월 23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송영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실시계획서 의결과 함께 우창록 법무법인 율촌 대표..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캐릭터의 힘 - 마시마로 [내부링크]

마시마로 이야기 엽기토끼 마시마로. 참 무뚝뚝하다. 그리고 아무런 대화도 없다. 그냥 행동으로 보여준다. 그냥 토끼가 아니다. 정말로 엽기를 온 몸으로 무장한 엽기토끼다. 마시마로 때문에 항간에는 엽기와..

다음 View에게 '총맞은 것처럼' 비명 지르는 불탄 블로그 [내부링크]

세상에! 불탄에게도 이런 일이 생기다니... 출출했는지 뱃속 식충이들이 때 아닌 농성을 부리기에 라면 한 그릇 먹고 왔더니 다음 View가 내게 총을 쏘고 있더랍니다. 허구헌 날 폭탄을 맞는, 그것도 가끔 메머드..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캐릭터의 힘 - 뽀로로 [내부링크]

2002년, 우리나라에 또 하나의 토종 캐릭터가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종종걸음으로 재게 움직이는 모양'을 뜻하는 '뽀르르'라는 우리말에서 따온 '뽀로로'가 그 주인공입니다. 뽀로로는 ‘뽀롱뽀롱’ 숲 속 마을에..

SKT 제휴 서비스, 여행할인 프로그램 T*tourplus [내부링크]

SK텔레콤이 T고객을 대상으로 여행패키지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항공권에서부터 숙박, 환전, 면세점, 공항라운지, 국제전화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이번 패키지 서비스는 잦은 국/내외 여행, 출장을 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캐릭터의 힘 - 뿌까 [내부링크]

뿌까 이야기 아기들이 내는 소리인 "푸카푸카"에서 이름을 따온 온통 빨갛고 까만 거룡반점의 뿌까. 뿌까는 2000년 1월. 현재의 김부경 대표와 김유경 부사장에 의해 태어난 다혈질 중국소녀이다. 뿌까를 처음 보..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캐릭터의 힘 [내부링크]

최근 국내 캐릭터산업이 어느 때보다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 5월에 출범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을 중심으로 캐릭터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기대도 한껏 높아진 상태다. 이른바 캐릭터 하나가 대..

방문자그래프, 이제보니 컨셉카 시트로앵이네 [내부링크]

문득 블로그 방문자 그래프를 보다가 고개를 갸웃해 봅니다. 무척이나 익숙한 모양을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디서 보았을까? 기러기를 닮은 모습이어서 그런 걸까?' 가을이 되어 철새들이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 나들이 장거리운행에 앞서 꼭 점검해야 할 체크 포인트 [내부링크]

깊어가는 가을입니다.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 모두에게는 무엇보다 즐거운 마음이 앞설 것이란 생각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을 테지만, 자가운전자들에게는 장거리 운행에 앞선 차량상태의 점..

재래시장의 화려한 부활을 기대하며... [내부링크]

재래시장을 찾아 발걸음을 옮기다 보면 구석진 자리마다 널브러져 있는 추억의 조각들을 맞게 된다. 그 조각들 하나마다 사연이 숨어있고, 한숨이 묻어있으며, 때로는 탄식이 서려있다. 기억 속에서는 여전히 제..

I wish의 그녀, 오윤혜가 돌아왔다 [내부링크]

가수 오윤혜. 그녀는 몇 번을 곱씹어 봐도 가수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아니 가수라고 할 수밖에 없는 인물일 것입니다. 오윤혜는 ‘아이 위시(I wish)’라는 노래를 불렀던 아름다운 음색을 가지고 있는 가수입니..

씨티은행의 브랜드 캠페인 “내 인생이 술술 풀린다” [내부링크]

한국씨티은행이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집행했던 광고 중에 “내 인생이 술술 풀린다”가 문득 떠오릅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누구나 모든 일이 술술 풀리기를 기원하는 새태를 반영한 듯한 이 캠페인은..

고일석 대표의 제안 - 탁현민이 물러나야 한다면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의 탁현민 행정관 임용을 두고 갑론을박이 뜨겁습니다. 누군가는 정치적 목적으로, 또 누군가는 탁 씨의 여성혐오나 성의식 때문에, 많은 의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이와 관련, 중앙·문화 등..

문재인 정부에 대한 야당의 '코드인사' 프레임 씌우기를 NewBC가 맹렬히 반박했다 [내부링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참여정부 시절, 야당의 대여공격용 프레임 중 하나가 바로 '코드인사' 타령이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시금 민주정부가 들어선 지금, 또다시 야당은 '코드인사' 프레임을 가져와 출범 초기의..

LG 초콜릿폰-다섯 개 시리얼 넘버의 비밀 [내부링크]

“아! 이팀장은 어떻게 생각하나?” “그렇잖아도 이 건으로 부서회의를 했습니다만 아직 뭐라고......” “아! 알았네. 아무튼 내일 정식 미팅 전까지는 어떤 형태로든 보고서가 올라와야 할거야. 내 말이 무슨..

신고 걷기만 하면 몸매관리가 되는 신발, 쉐이프 업스 [내부링크]

최근 사회·경제·생활의 전반에 걸쳐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웰빙과 로하스의 개념이 급속하게 강화되어 간다는 것입니다. 이에 걸맞게 기능성과 패션이 가미된 새로운 트렌드로서 다기능 운동화의 발전이 크게..

블코의 8월 베스트 포스트에 선정되었네요 [내부링크]

리뷰를 쓰는 이유 중 하나는 평소에 관심이 있던 제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지 그것 때문만이라 할지라도 관심있는 제품의 리뷰어로 활동하는 블로거가 많은 것도 사실이고요. 더군다나 보너..

600만 달러 투자 이끌어낸 바이오벤처 파멥신 [내부링크]

항암-항체 치료제를 개발하는 신생 바이오 벤처기업 ‘파멥신’이 향후 3년간 600만 불의 투자를 이끌어냈습니다. 파멥신은 지난해 노바티스 벤처펀드 투자 대상기업에 선정된 신생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조금 더..

뇌사상태 5살 준호가 3명을 살리고 떠났네요 [내부링크]

먹먹한 마음에 눈물이 울컥 쏟아집니다. 이제 겨우 다섯 살 짜리 준호. 우리 작은애와 같은 나이이건만 세상이 어떤 색채를 가진 곳이라는 것도 채 알지 못한 채 너무나 빨리 우리의 곁을 떠나고야 말았습니다. 그..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 올리는 대기업 [내부링크]

최근 경기침체 속에서 대기업들이 중소기업들의 영역에 진출하는 사례가 두드러지면서 문어발 확장에 따른 마찰이 잇따르고 있다. 대기업들이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기보다는 우월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중소 경쟁업..

'그린 카'의 해외 성공사례 [내부링크]

일본 ‘그린 카’로 내수와 수출 모두 장악 2000년에 들어서자마자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카를 선보인 국가는 일본이다. 이런 일본이 최근 4인승 전기차 대량생산체제에 들어갔으며 시속 130km로 160km를 주행할..

아이사랑 프로젝트 - 타올과 가재수건 [내부링크]

참 희한한 세상이다. 일부러 병을 만들고 약으로 다스리는 재미에 폭 빠져있어 보이는 세상이다. 그래서인지 여러가지 환경적인 제약은 사람으로 하여금 무한히 움츠러들게 만들고, 또 그런 환경에서부터 보호하려..

월마트의 사람들(People of Wal-Mart) 2탄 [내부링크]

지난 9월 6일, 불탄은 미국에서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다는 "월마트의 사람들" 이란 블로그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때를 잘 맞췄는지, 운이 좋았는지 9월 8일부터 네이트에서 운영하는 메타블로그 블로그..

독립만세를 외치고 성공한 기업과 CEO의 자세 [내부링크]

독립만세를 외치고 성공한 독립신화의 주인공에는 누가 있을까? 바로 여기에 걸맞는 주인공이 있으니 그들이 바로 가구업계의 리바트, 제과업계의 파리바게뜨, 인형완구업계의 오로라월드, LED업계의 네오세미테크..

독립만세를 부르다 실패한 기업-콜라독립815 [내부링크]

1945년 8.15해방이 있기 전 우리에게는 1919년 3.1독립운동의 역사의 물결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콜라독립815'를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독립을 위한 뼈아픈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콜라독립815는..

온라인몰에서 펼치고 있는 스타마케팅 [내부링크]

최근 경기가 조금씩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기업들의 스타마케팅 열기가 다시 뜨거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마케팅을 펼치는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어느 특정 업종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체 업종으로 파..

항공기 좌석 포켓(주머니), 어떻게 이용하시나요? [내부링크]

항공기 이용 자주 하시나요? 기억을 더듬어 보자면 1980년~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이동수단으로서의 항공기는 매우 특별한 경우에만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기업 출장의 경우만 놓고 보더라도 미리 출장보고서를..

커피선택의 기준-커피 브랜드 vs 원두의 신선도 [내부링크]

- 커피는 식품이 아니라 문화일까? - 커피를 선택하는 기준은 '브랜드'일까? 아니면 '원두의 신선도'일까? 유감스럽게도 소수의 커피마니아를 제외하고는 아직까지 국내의 커피문화에서는 '브랜드'가 아닐까 싶습..

얼음집의 밸리가 개판이 되어가는구나 [내부링크]

트랙백이 하나 걸렸습니다. '무슨 내용일까?' 궁금한 마음에 열어보았더니, 그야 말로 "어이쿠야~~" 였습니다. 추천을 함부러 했다고 댓글 질타를 받았다는 내용이었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마음에 얼음집 밸리에..

영원한 작업송 "She’s Gone"이 돌아온다 [내부링크]

사랑하는 여자가 떠난 참담한 심정을 표현한 노래로는 더 이상의 궁극을 볼 수 없게 만든 곡이 바로 'She’s Gone'이 아닐까? 그 'She’s Gone'의 주인공 'Steel Heart'가 돌아온단다. 한 때 그들이 영혼까지 울..

직장 내 Y세대, 약인가 독인가? [내부링크]

2010년경에는 전체 노동 인력 중 Y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30%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한다. Y세대가 빠르게 노동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로서 Y세대가 경제와 산업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국내 광고회사 vs 해외 광고회사 [내부링크]

국내광고회사 대부분의 우리나라 광고회사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일한다. 사수와 조수가 함께 일한다 일종의 느슨한 도제제도다. 경력이 있는 선배가 중요한 일을 하고, 후배는 그 밑에서 눈치껏 배운다...

미국에서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다는 블로그(People of Wal-Mart) [내부링크]

미국이라는 나라... 참 이상한 나라입니다. 하루 조회건수가 50만 건 이상을 자랑한다는 블로그. 지난 주말부터 갑자기 조회건수가 급증하더니 지난 2일에는 서버가 다운까지 되었다는 블로그. 무슨 내용인가 궁..

티맥스(T-MAX)의 원해? 나도 원해 [내부링크]

티맥스 - 꽃남의 주제곡과 송우빈의 김준 때문에 알게 된 남성 트리오 그룹 그런 티맥스가 올해로 벌써 데뷔 5년차라는 것도 몰랐습니다. 꽃남이 아니었으면 나로서는 절대 모르고 지나갔을 그룹이었는지도... 자..

2009 LG텔레콤 OZ캠페인 [내부링크]

HS AD가 발행하는 웹진을 보면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항상 흥미를 갖게끔 하는 내용 중에 브랜드나 제품의 탄생이야기라던가 광고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읽는 재미가 제법 쏠쏠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관객들이 꼽는 ‘애자’ 공감 Best 3 [내부링크]

자신만만 감동보장 전국 5만 시사회로 남녀노소, 전국팔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영화 <애자>가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며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 명장면 BEST 3를 관객들의 생생한 증언이..

지속가능경영지수를 높여라 [내부링크]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최동규)는 전세계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DJSI World 지수와 함께 DJSI Asia Pacific 지수를 지속가능성평가 및 투자 선진기업인 스위스의 SAM, 글로벌 금융정보..

가을철 차량관리요령 [내부링크]

뜨겁고 길었던, 하지만 예년에 비해 태풍의 피해는 적었던 여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여름나기에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슬러야 할 요즘, 자동차 역시 마찬가지라는 생각입니다. 여름철 뜨거웠던 열기와 운행 중 흡..

롯데자이언츠 리얼스토리 영화 '나는 갈매기' [내부링크]

한국 야구의 자존심, 롯데 자이언츠의 힘찬 날개짓이 기대됩니다.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한 스토리의 주인공 롯데 자이언츠 선수들과 지치지 않는 팬들의 뜨거운 열정을 그려내 수많은 야구 팬들과 영화 팬들에게..

삼성전자 IFA 2009 참가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9월4일(금)부터 6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09‘에 참가, ‘New Species, More Inspiration (새로운 種으로의 진화, 소비자의 영감을 자극)’이라는 테마를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I..

기아자동차 프랑스판매법인의 성장비결은 ‘혁신’ [내부링크]

푸조, 시트로엥, 르노 등 세 개의 자국 메이커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가운데 기아차의 프랑스판매법인이 2004년 설립 이후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보이며 선전하고 있습니다. 판매실적만 보더라도 프랑스 자동차..

초보운전 안내문 "거침없이 3시간째 직진 중", 이젠 떼내셔야죠? [내부링크]

초보운전,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가나 아찔했던 경험이 한두 번 있었을 것입니다. 집은 없더라도 자가용만큼은 필수라고 하는 시대에 살고 있으니 어쩌면 오늘 새벽 출근길에서도 쉬이 만나볼 수 있으..

미투데이의 연예인마케팅 [내부링크]

단지 호기심으로 인한 방문은 아닌 걸까? 정말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모델로서의 자리를 굳힐 수 있을까? 올 상반기 급격하게 성장한 마이크로 블로그가 과연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김창렬의 2009년 사랑가 [내부링크]

가수 김창렬. 그의 눈에는 장난기 가득한 악동의 기운이 담겨있다. 항상 웃음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눈빛에는 거부할 수 없는 진솔함이 배어있다. 세상 그 어느 연예인보다 값비싼 눈물을 보였기 때..

르노삼성의 임금협상 가결이 반가운 이유 [내부링크]

되는 집안은 뭘해도 잘 되나보다. 르노삼성이 2009년 임금협상안을 가결시켰다는 보도가 나왔다. 자동차라는 금속, 화물과 함께 노조의 파워가 가장 강한 산업부문임에도 불구하고 르노삼성은 9년을 한결같이 무분..

누구의 글이든지 추천받을 권리는 있다 [내부링크]

아내가 옆에서 궁시렁 소리를 내면서 중얼거리고 있다. 뭐 볼 것도 없는 포스트에 추천을 하고 있느냐는 뜻이다. 레뷰에 올라온 단 하나의 포스트에 추천을 하기 위해서는 귀찮은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우선 믹시..

서울시의 '어린이 전용 화장실' 참 좋아 보이네요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 시내를 다니다보면 돌발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 대부분이 화장실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이다. 우선적으로 말을 하는 나이의 아이들은 시도 때도 없이 볼일을 보겠다고 하고, 그보다 어린 아기들은 구..

무료 체험단에 당첨되는 6가지 비법 [내부링크]

1. 응모한마디 또는 기대평은 너무 장황하게 적는 것 보다는 당첨자를 뽑는 주체(광고주 또는 운영자)가 혹 할 만한 내용으로 간단명료하게 적는다. * 광고주가 무료체험단을 진행하는 이유는 마케팅과 사용자 리..

샵의 이지혜, 커피노래(Love is coffee)로 돌아오다 [내부링크]

지난 2002년 이후 특별한 활동이 없었던 샵의 이지혜가 프로듀서 곽태훈과 객원가수 섭외를 통해 프로젝트 형식의 싱글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이지혜 하면 떠오르는 것은 멤버와의 불화설과 성형논란이었다. 몰라..

제로리스크경영 (10) 극한 상황에서 창의가 탄생한다. 긴박감을 조성하라 [내부링크]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자유롭고 평안한 가운데 생성된다. 그러나 인내와 끈기가 없으면 구체화되지 않는다.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발생하는 시점부터 그것을 가상의 설계를 통해 가공하고, 제품의 외관을 형성하며,..

제로리스크경영 (9) 경청하고, 칭찬하고(인정하고), 포상하라 [내부링크]

소비자의 수요는 제품의 생명주기보다 훨씬 빠르게 급변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가 요구하는 수준의 품질, 서비스, 융통성, 감각 등을 포함한 모든 시장의 흐름에 재빠르게 반응하여야 한다. 그러한 반응..

제로리스크경영 (8) 세일즈와 A/S, 기업의 영웅이다. [내부링크]

소비자 확보에 대한 기업 간의 경쟁은 전쟁이다. 그 생존을 다투는 전장에서 소비자와 대면하는 영업조직은 단순한 직원이 아니다. 해당 기업의 대표자가 되는 것이다. 그러니 영업사원이 소비자와 대면할 때는..

제로리스크경영 (7) 제조도 마케팅, 전사원이 영업하라 [내부링크]

제조부문의 가장 큰 역할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점진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혁신을 일으키며, 대응성과 리드타임을 단축시키는 원천으로서의 주요기능을 수행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제조..

마이크로트렌드(Microtrend) [내부링크]

기업은 대개 소비 시장을 ‘거시적으로(Macro)’ 바라보고 규모가 큰 시장을 공략한다. 시장의 기회를 찾는 마케팅 기법인 시장 세분화도 ‘규모의 경제’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결국 ‘주류 고객’이 대상이다...

현대자동차그룹, 1천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 [내부링크]

2012년까지 사회적기업 지원 통해 1천명 이상 고용 창출 목표... 기존 연계 기업체 지원 확대, 신규 기업 발굴 설립 지원 年 20억원 규모 '사회적기업 육성 기금' 조성... 창업 자금줄 역할, 창의적이고 비전 갖..

OK캐쉬백의 신규 광고캠페인 '쌓는 생활'편 [내부링크]

SK마케팅앤컴퍼니가 OK캐쉬백의 신규광고 캠페인에 초등학교 교과서 '바른 생활'을 모티브로 하여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OK캐쉬백의 신규광고 캠페인 '쌓는 생활'편은 알뜰한 생활을 위해 포인트 적립을 생활화..

제로리스크경영 (6) 평이함은 죽음이다. 독특성(Uniqueness)를 창출하라 [내부링크]

요즘 텔레비전 광고를 보면 ‘톡톡’ 소리가 들리는 듯한 튀는 아이디어가 속출하고 있다. 광고뿐만이 아니다. 드라마, 오락 프로그램은 물론이며, 심지어 뉴스까지도 기존의 틀을 깨는 아이디어로 시청자의 눈길..

제로리스크경영 (5) 한국은 좁은 시장, 세계로 눈을 돌려라 [내부링크]

국제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원칙이 있다면 무조건 배워야 하고, 그렇게 습득한 원칙은 즉시 실행시켜야 한다. 원칙을 배울 때는 필히 그들의 문화까지 아우를 수 있어야 함은 물론이고, 나아가 상호 우..

서울시가 추천한 당일치기 서울여행 코스 [내부링크]

논현 도산공원 : 도심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은 여성들에게 강추! 도시생활이란 짬을 내어 여유를 즐기기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어디가나 부딪히는 사람과 복잡한 일들....그러나 이곳이라면 안심. 낮에는 나..

1,900원짜리 생맥주는 어떤 맛이 날까? [내부링크]

며칠 전 어둠이 깔리기 시작하는 시간. 아이들과 밤 시간을 이용해 중문 놀이터에서 놀다가 집으로 가기 위해서는 지나쳐 가야하는 대형 호프집 파라솔에 앉아 계시던 아주머니 두 분이 우리 아이들을 불러 따뜻..

악성댓글·부정적인 게시글이 많은 기업블로그, 어떡하지? [내부링크]

기업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어디에 있을까요? 불탄이 생각하기엔 크게 두가지 부류 중의 하나일 것 같습니다.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직접적이고 일방적으로 전달하여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는 목적이..

천일염을 이용한 웰빙 건강법 [내부링크]

과거에 비해 평균 수명이 늘어난 요즈음, 단순히 오래 사는 것 보다는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을까?" 라는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다. 그래서 '웰빙'이라고 불리는 상품들이 기존 제품들보다 조금..

중국·일본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한 기업 [내부링크]

포스코 중국진출 사례 - 현지에 통합 생산-판매체제 구축 포스코의 대중국 비즈니스는 한-중 수교 이전 홍콩을 통한 우회 수출로 시작해 1990년대 중반 이후 철강재 가공 공장인 '포스텐진'에 대한 투자를 시작..

그녀는 쉬운 여자였을까? [내부링크]

택시를 잡기 위해 서있던 그는 뭐라 할 수 없는 당혹감에 하늘만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자존심을 죽여 가며 함께 있었건만, 그녀는 지금 택시 승강장 앞에 설치된 낮은 바리게이..

김대중 前대통령 서거 - 거짓말 같은, 믿고 싶지 않은 속보 [내부링크]

뉴스마다 오락가락 하고 있다. 속보, 긴급을 쳐대면서 심장 정지 상태에서 다시 뛰기 시작했다고 하는 뉴스 사이에 경제지로부터 조금 전 오후 1시 43분에 서거하셨음을 확정짓는 뉴스가 나오고 있다. 정말일까?..

유치원에 다니는 딸아이가 찍은 사진들 [내부링크]

역시나 여자 아이인지라 꽃을 좋아하는가 봅니다. 오래 전에는 알았을 것도 같던 저 곷나무의 이름이 생각이 나지 않네요. 딸아이가 자꾸만 물어왔지만 딱히 대답할 말이 없어진 저는 이렇게 말했지요. "응? 예..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광고형태는 지인의 추천 [내부링크]

우리의 일상 자체가 광고라고 할 수 있다. 등교나 출근을 위해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 의식적이건 무의식적이건 간에 우리의 눈을 통해, 우리의 귀를 통해 잠재의식을 지배하고 있는 광고에 노출되는 생활을 하고..

옹기에서 세월을 보다 [내부링크]

투박한 질그릇은 세련되지 않아도 좋다 옹기가 되어, 항아리가 되어 나름대로 세월을 이고 가면 될 터이니 무슨 욕심이 있을 수 있을까 그저 한 구석에 자리하는 그것만으로 의미가 있으리니 비에 씻기고 눈에 감..

제로리스크경영 (4) 고객대응성만이 기업의 살길이다. 완벽한 고객대응성을 갖추어라 [내부링크]

창업은 생존경쟁이다. 우리가 하나의 목표를 설정하여 창업을 하였을 때, 그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여 성공에 이른다는 건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것 만큼이나 어려운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는..

제로리스크경영 (3) 서비스에는 왕도가 없다. 개선하고, 개선하고, 또 개선하라 [내부링크]

최근 기업을 일으키는 창업자 중에는 현역 대학생이나 젊은 엔지니어 출신들이 상대적으로 많다. 즉, 기업이나 학계, 혹은 정부출연연구소의 연구원 출신으로서 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기술집약적인 사업 아이..

두딸과 함께 상당산성 둘러보기 [내부링크]

지난 8월 16일, 일요일 가족과 상당산성에 오르기로 했습니다. 상당산성 입구에서부터 등반은 시작되었고, 아이들은 생각보다 등반이 재미없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래도 중간 중간에 잠자리도 잡아..

[상당산성 맛집 신라장]오골계한방누룽지백숙 [내부링크]

한방으로 조리한다는 오골계 백숙을 주문하니 입맛 다시라고 먼저 내어 온 만두와 생두부 생두부는 직접 만들었는지 부드럽고 아주 맛있더군요. 상당산성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대추술 원래 이 한옥마을에서만..

산성에서 본 세월의 군상(群像) [내부링크]

다리 잡힌 메뚜기가 바둥거린다 그래, 그 넓고 끝간 곳 없는 뒤편 세상으로 한달음에 나서고픈 몸짓이겠지 헌데 어떠냐 낮게 엎드려 이어온 찌질한 삶을 그 잘난 처세인 양 저공비행만 하지 않더냐 하니, 오..

네가 가는 발걸음이 길이 되리라 [내부링크]

너의 뒤를 따르는 사람이 있다는 게 부담스러운 것만은 아니란다 네가 찍어가는 그 발자국, 하나씩 둘씩 모여 마침내 어느 날에는 길이 될 터이니 그러다 보면 지금 네가 가는 이 걸음 걸음마다 역사가 되는 게..

그리 잠시 쉬어 갈까 [내부링크]

그리 잠시 쉬어갈까 여유로이 한 사발의 약수 들이킨다고 세상이 바뀌는 건 아닐 게 아니냐 그래, 잠시 쉬어 가기로 하자꾸나 혹여 꼴같잖다 욕하는 이라도 하나 있다면 진탕하게 육자배기 한 판이나 벌이면..

잠자리에서 희망을 보다 [내부링크]

그래, 그렇게 잡아 보는 거야 놓치지 않게 꼭 붙잡아 보는 거지 파르르 나래짓 섧다손 치더라도 이내 손 풀어두면 날아오를 것 아니더냐 붓꽃이 어찌 청령(蜻蛉)을 볼까마는 차마 속으로 담아둔 염원임에야 꼭..

제로리스크경영 (2) 소비자의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품질로 승부를 걸어라 [내부링크]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컨셉은 시대에 따라 변화하여 왔다. 물론 처음에는 마케팅의 기능이나 개념에 대하여 인지하는 소비자나 기업은 존재하지 않았다. 아니, 마케팅이란 용어 자체도 생성되어 있지 않았다. 그저..

제로리스크경영 (1) 전문화된 틈새시장을 창출하여 차별화된 제품으로 승부를 걸어라 [내부링크]

보편타당한 아이디어는 성공을 보장할 수 없을뿐더러 수많은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개발하며 생산할 수 있다면 나아가 그 생산에 있어서도 쉽게 표준화할 수 있다면 그 아이디어 자체가..

[프롤로그]제로 리스크(Zero-Risk) 경영과 10가지 해법 [내부링크]

우리의 경제변화는 정보기술(IT)이 주도하고 있다. 정보기술의 발달에 의해 의사소통의 혁명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지금 우리 사회는 의사소통의 벽으로 군림하였던 물리적 거리의 제약이 사라진 지 오래다. 이..

피드백(Feedback) 관리? 피드백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어떠한 제품이건 연구개발을 거치면서 아이템이 구체화되기 시작하고, 초기설계를 지나 마무리 설계에 이르러 충분히 검토된 후 생산 공정에 보내지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후 제품으로 생산되어지면 그 아이..

소니에릭슨과 돌체앤가바나의 명품 휴대폰 잘루(Jalou) [내부링크]

소니에릭슨과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돌체앤가바나가 함께 내놓은 명품 휴대폰 잘루(Jalou) - 한정판으로 나온다는데 아직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9호선 따라 가볼만한 곳, 사진찍기 좋은 곳 [내부링크]

카메라 둘러메고 갈 만한 곳, 9호선에 다 모여 있다! 영화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화보처럼 사진을 찍고 싶다면 9호선을 타자. 컴팩트 디카, DSLR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 생태적 아름다움을 간직한 이곳은 셔..

왜 대형마트에서 하자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걸까?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 아이들과 함께 충북웨딩박람회를 관람하고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들어가려는 요량으로 청주에서 가장 번화가라는 성안길로 향했다. 며칠 전부터 아이들이 구두를 사달라고 했던 터라 서둘러 식사를..

인생소묘(人生素描), part 2. [내부링크]

카트 위 생필품과 함께 앉아 있는 아이의 무게가 어깨를 짓눌렀던 건 아니었어.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그 아이가 내일의 꿈을 꿀 수 있는 힘이 되어야 한다는 압박감, 그리고 가장에게만 짐을 지우지 않기 위해..

위기에 빛난 기업과 교훈 [내부링크]

글로벌기업의 실적 명암 세계적인 금융위기가 본격적으로 기업실적에 영향을 미친 2008년 4/4분기 이후 대부분 업종의 실적이 악화되고 업종 내 기업 간 격차가 커졌으며 실적 상위기업과 하위기업의 위상도 많이..

CF 광고 엿보기 - LG 아레나(ARENA) [내부링크]

LG 전자가 차세대 멀티미디어폰, '아레나(ARENA)'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된다. 김태희, 다니엘 헤니, 빅뱅의 G드래곤 등 싸이언 모델 3인방이 아레나폰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前광고시리..

틴 초이스 어워드에 초대된 원더걸스 [내부링크]

원더걸스가 미국 진출 후 처음으로 틴 초이스 어워드에 참가하면서 레드카펫을 밟았다는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얼마 전 디즈니 라디오에서도 원더걸스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 뉴스에 이어 오늘 이 뉴스를 접하..

성공창업을 위해 선행되어야 할 10가지 요건 [내부링크]

① 창업 아이템의 Concept 확보 창업 단계에서 가장 필요한 요건은 독창적인 아이템에 대한 구체적인 개념상의 컨셉이다. 또한 창업이라 함은 무엇보다도 위기에 대한 극복가능성과 끊임없는 업무 추진력이 요구된..

모발이 먹는 한약, 싸리나무 샴푸 [내부링크]

교복을 입고, 머리에는 교모를 쓰고 다녔던 중학시절. 그 때의 학급 친구들은 대부분 머리에 각질이나 비듬을 안고 살았다. 짧은 빡빡머리인지라 머리 감을 때도 건성으로 한 것도 이유려니와 교모를 쓰고 다녔던..

남 모르게 실천하는 게 선행, 꼭 보도자료까지 배포해야 할까? [내부링크]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이나 기업이 부쩍 많아진 것 같습니다. 농사를 지으면서 매년 200만 원씩을 8년 동안 남모르게 기부를 해 온 가난한 농부의 이야기에서부터 시작하여 대한민국 대표기업들이 실천하고 있는 나..

다이나믹 킨(DK) 충북웨딩박람회를 관람하다 [내부링크]

웨딩박람회 - 오늘은 아이들하고 그 박람회를 관람하기로 약속을 한 날이었다. 미리 차갑게 해 둔 DK 캔 음료 몇개와 생수 한통을 쇼핑백에 챙기고는 박람회 장소인 청주체육관으로 향했다. 이 무더운 날에 아이들..

성공적인 귀족마케팅을 위한 마케터의 역할 [내부링크]

먼저 귀족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SVIP의 성향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① 그들의 마음은 닫혀있다 대한민국에서 소위 귀족이라는 칭호를 받고 있는 SVIP(Super Very Important Person : 최고상류층, 초우량고객)들..

매스티지 브랜드 기업의 요건 [내부링크]

불황기를 겪어 오는 동안 국내·외의 많은 기업들이 업장을 폐쇄하는가 하면 최후의 생존전략을 수립하여 이를 극복해 냄으로써 적응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같은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내성을..

총기난사 장면이 있는 자동차 광고 동영상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자동차 광고 동영상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와 도요타자동차의 프라우스, 닛산자동차의 맥시마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동영상은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자동차 메이커 3사 그 어..

충대 중문의 서래갈매기 [내부링크]

변한다는 것 비단 사람의 마음에만 국한시킬 수 있는 건 아닌가보다. 몇 번씩이나 반복적으로 안아야 하는 실망 그리고 그렇게나 눈치를 줬음에도 전혀 개선되지 않는 그 사소한 것들. 헌데 이상한 건……, 사..

내 블로그에 방문자 수 높이려면 - 검색사이트에 등록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 완료. 열심히 포스팅을 하는데... 어라? 왜 이렇게 방문객이 증가하지 않는거야? 이리 저리 고민을 해 보지만 답답~~ "그래! 검색어를 한번 넣어보자" 검색사이트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쏟아붓는 빗속에도 꿀벌은 난다 [내부링크]

그동안의 폭염이 얄미웠던지 해거름 무렵부터 장하게 비가 내리신다. 우산을 받쳐쓰고 잰걸음을 재촉해 집으로 향하는데 낯선 풍경이 걸음을 막는다. 큰 빗방울 하나라도 정통으로 맞는다면 이내 날을 힘마저 잃어..

놀이터에서 달을 보다 [내부링크]

충대 중문. 놀이터에서 바라보는 밤하늘에는 달이 걸려 있었다. 유명 고깃집 골목이 있는 곳에 위치한 자그마한 놀이터 별빛 좋은 새벽녘이면 청춘들 입맞춤 탓에 여명도 닿지 않는다 술과 고기는 따로국밥인..

현빈과 송혜교, 아모레는 좋겠네 [내부링크]

현빈과 송혜교가 공식적으로 연인 사이임을 밝혔다. 두 사람을 연결해 준 역할은 언제나 멋진 남자의 대명사로 일컬어지고 있는 장동건, 현빈과 송혜교는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사랑을 키워가기 시작했다..

푸조, 2009년 썸머 세이브 Summer Save vs. 2013년 해치백 특별 프로모션 [내부링크]

푸조의 여름 프로모션은 늘 심플했던 것 같습니다. 푸조가 실시했던 지난 2009년 여름의 프로모션은 썸머 세이브(Summer Save)라는 타이틀로 8월 한달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푸조의 썸머 세이브 프로모션은 당..

뜨거운 햇볕에 열받은 내 자동차, 잽싸게 식히는 방법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람도 덥지만 자동차도 쉽게 열을 받는 계절이 바로 여름이지요. 조금 이른 감은 있겠지만 문득 이런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여름 땡볕 아래에 세워져 있는 자동차의 실내온도는..

잘못 알고 있는 자동차보험상식 10가지 [내부링크]

1. 사고시 보험금을 미리 받을 수 없다?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피해자는 치료비와 대물피해액등의 일정범위 안에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가지급보험금이 있기 때문에 보험금을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

8월의 루키 뮤직 어워드 [내부링크]

8월의 루키 뮤직 어워드 -8월의 인디뮤지션 부문 "아폴로 18" 문화체육관광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8월의 ‘루키 뮤직 어워드’의 신인음반 부문과 인디뮤지션 부문에 각각 포미닛의 앨범「Hot I..

영화, 방송, 연극계의 대표 골드미스들 [내부링크]

스크린에 나선 대표 골드미스들! - 영화계의 대표 골드 미스 ‘브리짓 존스’의 공백이 남긴 자리에는 다양한 캐릭터의 ‘골드 미스’들이 등장했다. 올 여름 유일한 베케이션 무비로 벌써부터 여성 관객들의 관심..

조규찬의 '소녀를 만나다' 뮤직비디오 [내부링크]

CJ엔터테인먼트가 조규찬의 신보 "소녀를 만나다" 에 장쯔이, 소지섭의 첫 로맨틱 코미디이자 ‘변심한 애인을 되찾는 과학적인 다단계 복수극’이라는 흥미진진한 소재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화제작 "소피의 연애..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온라인 티저 마케팅 [내부링크]

삼성디지털이미징은 올해 2월에 삼성테크윈의 카메라사업부문을 분할/설립하여 곧바로 거래소에 상장시킨 삼성의 계열사이자 대한민국 대표 카메라 전문 생산업체입니다. 그런 삼성디지털이미징이 오는 8월 13일..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쿨비즈(CoolBiz) 캠페인 [내부링크]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이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이하고 있는 오늘 쿨비즈(CoolBiz)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에어컨 사용량을 줄이고, 호흡기 건강도 지키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 캠페..

원더걸스 Nobody 디즈니 라디오에서 만나요 [내부링크]

국민 여동생 원더걸스가 조나스 브라더스(Jonas Brothers)의 전미투어 오프닝을 장식하며 미국에서 열심히 활동중인 가운데, 원더걸스의 노래 Nobody가 미국 디즈니 라디오에서 소개된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검정콩 다이어트 내 맘대로 무작정 따라 하기 [내부링크]

2004년에 작은아이를 낳은 후 70Kg까지 나가던 체중이 2006년도에 다시 일을 시작하면서부터 63Kg를 유지하게 되었어요. 마음속으론 항상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면서도 정작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겨우 2~3일 만에..

아직도 '88 담배' 피우세요? [내부링크]

1987년 대학교 2학년 재학시절, 그 당시에는 대학교에 교련과목이 있어 1학년은 문무대를, 2학년은 전방교육을 수료하면 군복무 단축 혜택이 주어졌다. 2가지 과정을 수료하면 현역인 경우에는 각각 45일씩 해서 3..

'아우디 컵 2009'의 우승팀은 FC 바이에른 뮌헨 [내부링크]

결국 '아우디 컵 2009'의 결승 트로피는 승부차기에서 결정이 났습니다. 아쉽게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우승의 문턱에서 꿈을 접어야 했고, 우승컵을 들고 환호할 수 있었던 것은 FC 바이에른 뮌헨이었습니다...

온라인몰의 수능 D-100 마케팅 [내부링크]

8월 4일은 '수능 D-100일'이 되는 날이다. 기업에서는 이날을 겨냥한 데이마케팅에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여기에는 온라인몰 또한 적극적이다. 수능 D-100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가세하고 있는 온라인..

부모라면 챙겨야 할 우리 아이 수면건강 [내부링크]

잠을 자던 아이가 우는 소리를 냅니다. 꼭 쥐고 있는 주먹이 안쓰러워 등을 토닥이며 살짝 안아올리니 무엇이 그리도 서러운 지 크게 울음을 터뜨리고요. 이내 울음을 그친 아이는 무슨 꿈을 꾸었는 지, 무엇 때..

마이크로후는 과연 구글을 넘어설 수 있을까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와 야후가 손잡으면 구글을 넘을 수 있을까? MS와 야후가 검색엔진을 통합해 운영한다는 공식 발표를 접하고 문득 들었던 생각이다.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첫눈의 검색엔진을 흡수하고, 네이트가 엠..

'뉴 초콜릿폰'이 공개되었다는데... [내부링크]

'뉴 초콜릿폰'이 공개되었다는데...? 럭셔리마케팅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블랙라벨' 이미지를 굳건히 세웠던 LG전자의 '초콜릿폰'이 오늘 대형 아치를 그리는 후속타를 날렸다는 소식입니다. 럭셔리마케팅, VI..

유통업계의 이업종 통합마케팅 [내부링크]

최근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다는 조심스러운 전망 하에 서로 다른 이종업계 간 이색 교류가 눈길을 끌고 있다. 편의점에서 수입차를 판매하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보험상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웨딩 컨설팅업체에..

LG전자의 친환경 글로벌 냉장고 디오스 [내부링크]

LG전자의 ’디오스(DIOS)’ 냉장고. 친환경 선도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는데......? LG전자가 29일 출시한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R-T758VHHW)의 소비전력은 32.9킬로 와트(kWh/월). 752리터(홈바 1개)를..

불황기 광고전략 [내부링크]

불황이 장기화 될수록 광고계는 서럽다. 빅모델을 활용하거나 대규모 광고비 집행을 통해 물량 공세를 하기에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광고를 안하자니 어딘가 부족하다.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은 독특한 아이디..

아줌마 마케팅에 대한 아주 짧은 생각 [내부링크]

아줌마마케팅......? 인터넷 환경이 성장, 발전해 갈수록 마케팅 트렌드를 형성하는 요인도 더욱 복잡해지고, 다변화되며,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상별, 연령별, 가치형태별로 하루가 멀다하고..

트라이버타이징(Tryvertising)은 맛보기 마케팅? [내부링크]

트라이버타이징(tryvertising)이란? 최근 몇 년 사이에 등장한 마케팅의 기법 중 하나가 '체험마케팅'이란 이름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전혀 새로울 것이 없습니다. 그 옛날 엿장수 아저씨가..

VIB시장은 8포켓 1마우스 – 소비주체는 이모와 고모 [내부링크]

VIB - 상류층의 아기를 대상으로 하는 시장은 참으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나 봅니다. 최근에 들어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기업의 노력은 엄청나다 못해 처절하기까지 합니다만 이런 불경기에서도 아기를 위..

화제의 박신혜 뉴칼레도니아 화보 [내부링크]

뉴칼레도니아에서 찍은 화보로 이슈가 되고 있는 박신혜, 올해로 딱 스무살의 나이가 된다지요? 참 풋풋한 시기입니다. 뭐든지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그런……. 조금은 나이보다 성숙해 보이기도 하지만, 아직 소..

SNC마케팅을 위한 커뮤니티의 활용방법 [내부링크]

'SNC 마케팅'은 'Social Network Communication'이라는 말이 의미하듯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려는 마케팅 기법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한다는 의미에서는 단순하게 바이럴 마..

성공한 CEO들의 아주 특별한 자녀교육 [내부링크]

국내에서 이름 석자만 대면 감탄사가 터져나오는 성공한 CEO들의 자녀교육방법이 궁금해서 몇 시간을 인터넷 중심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옛말에 '배고픈 자에게는 물고기를 주는 것이 아니라 물고기 물고기 잡는..

다시 생각해 보는 유한킴벌리의 역설경영 [내부링크]

역설(逆說)이란 말은 '언뜻 보면 일리가 있어 보이지만 모순이거나 잘못된 결론으로 이끌어 가는 논증, 사고, 실험 등을 일컫는 말이며, 흔히 영어의 패러독스(paradox)와 혼용되어 쓰이는데 패러독스라는 말도..

1인기업을 성공시키는 10가지 원칙 [내부링크]

'1인기업'이란 말은 [초우량기업의 조건]을 쓴 미국의 경영학자 '톰 피터스'에 의해 처음으로 세상에 탄생한 개념입니다. 'PSF(Professional Service Firm)'으로 정의되는 이 개념을 성공시킨 국내의 대표적인 인..

우리의 가슴 속에도 품어야만 하는 얼리어답터 CEO의 열정 [내부링크]

얼리어답터가 기업에게 주는 의미는 매우 크고, 중요합니다.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미리 소비함으로써 여론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기업의 요청에 의한 얼리어답터가 있기도 하지만..

팬택계열 스카이의 브랜드마케팅 - got fever [내부링크]

스카이가 독보적으로 갖고 있는 '감성브랜드' 영역에 경쟁 브랜드들이 속속 칩입하여 스카이만의 색깔이 많이 희석되었다는 조사결과에 따라 'MUST HAVE' 슬로건을 과감히 교체하고 'got fever?' 슬로건을 새롭게..

골프는 비즈니스다? [내부링크]

골프는 참 묘한 스포츠입니다. 특히 한국의 골프는 외국과 비교하면 뭔가 상당한 차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외국의 경우에는 조그마한 아이였을 때부터 아빠를 따라하는 일종의 놀이와 같은 스포츠이기 때문에 ..

허스키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영상 [내부링크]

넥슨이 온라인 게임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게임 컨셉은 주인공인 소녀 ‘마리’가 머셔(썰매꾼)가 되기 위해 겪는 과정을 담은 거라더군요. 이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면서 넥..

내일이 초복이라는데 복날 음식은 뭘로? 그리고 소박한 휴가계획 [내부링크]

내일이 초복이라고...... 혹시나 미리 겁을 집어먹고 도망다니는 동물이 있을까요?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해 놓은 집 근처 마트에서 아침부터 정신없이 문자메시지가 들어오는 오늘입니다. 초복이라고, 삼계..

보도자료의 변신은 무죄,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보도자료마케팅 [내부링크]

최근 기업에서 내보내는 보도자료에는 독특한 컨셉이 있습니다. 바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만을 홍보하거나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동종업계나 산업전체의 흐름을 함께 거론하면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자..

구글 광고설치 쉽게 하는 방법 없나요? [내부링크]

지금까지 네이버에서만 블로그를 몇년째 운영을 해 오던 차에 갑자기 '내가 블로그를 왜 운영해야 하는 걸까?' 하는 의구심이 들게 되었어요. 누구나 한, 두번쯤 겪는 혼란이라고 하던데 저는 조금 늦게 나타난..

공짜경제의 사례들 [내부링크]

'공짜경제(freeconomics=free+economics)' 기업이나 개인이 제품·서비스를 대가를 요구하지 않고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직·간접적 소비자에게 경제적 이익을 기대하는 새로운 개념의 경제활동입니다. 표면적..

공짜로 수상레포츠를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고가의 장비와 함께 수강료가 만만치 않아서 마음은 굴뚝같았지만 나와는 다른 세상이었던 수상레포츠를 올해로 여섯 번째 맞는 ‘2009 한강사랑 레포츠 페스티벌’을 이용하면 공짜로 즐길 수 있답니다. 8.1~2..

스테이케이션 방콕족, 웰빙으로 보내자 [내부링크]

휴가 기간을 집 근처나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보내려는 사람들 - 스테이케이션족이라 부른다지요? 저도 이번에는 어디라도 가보고 싶었는데요, 그러질 못하게 되었네요. 어쩔 수 없이 우울한 방콕족에 편승하..

KT의 김연아와 원더걸스를 활용한 위젯마케팅 [내부링크]

최근 광고를 보면 단골메뉴처럼 등장하는 인기모델이 있습니다. 여성으로는 김연아 선수를 비롯한 원더걸스와 소녀시대를 꼽을 수 있겠으며, 남성으로는 박태환 선수나 박지성 선수와 같은 스포츠 스타가 최고..

1박이 떴다 - 아프리카방송국 [내부링크]

최근 대한민국에서는 리얼리티를 표방한 오락방송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1박 2일'과 '패밀리가 떴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양대 프로그램의 재미없는 요소를..

조직을 와해시키는 리더, 당장 떠나라 !! [내부링크]

조직에서의 리더의 역할은 얼마나 중요할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요건을 갖춰야 하는 걸까? 리더 하나 때문에 조직이 박살날 수 있을까? 존경을 받는 리더와 조직을 발전시키는 리더 중 어느 쪽이 진정한..

리더로서의 커뮤니케이션 [내부링크]

리더는 다른 사람을 통해서 성과를 만들어 가는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리더가 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뜻을 아랫 사람들에게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커뮤니케..

지속가능경영 - 기업의 핵심역량을 키워라 [내부링크]

기업에 있어서 이윤창출은 존재의 목적입니다. 따라서 기업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며, 끊임없이 Feed back을 통한 수정, 보완을 하고..

도난걱정이 없는 차, 폭스바겐 페이톤 [내부링크]

폭스바겐의 페이톤이 영국에서 가장 보안성이 뛰어난 럭셔리카로 선정되었다는군요. 우리에게는 딱정벌레차로 알려진 폭스바겐의 페이톤은 최고급 럭셔리 세단입니다. 그런데 그 페이톤이 럭셔리 차량부문에서 가..

스토리는 돈이다 - 스토리텔링 마케팅 [내부링크]

- 스토리를 어디서 찾느냐고요? - 개발자와, 그리고 소비자와 더 많은 대화를 나눠 보세요. 불황 때 먹히는 마케팅이 '스토리 텔링(Story telling)'이다. 아기자기한 줄거리를 좋아하는 건 사람의 본성이다. 한정..

레이디 가가, 버스 보고 놀랐다고? [내부링크]

성에 대해 파격적인 표현과 일상에서의 자유분방한 성생활 발언으로 세계를 경악케 했던 악녀 레이디 가가 - 정작 자신의 모습으로 도배가 되어 있는 버스를 보고는 화들짝 놀랐다고 합니다. 무엇 때문이었는지..

소녀시대, 변화하고 있는 소녀시대마케팅 [내부링크]

지난 2009년 7월, 소녀시대는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상큼함을 현대약품의 CF를 통해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바로 현대약품의 '미에로뷰티엔'이라고 하는 기능성 음료의 메인 모델로 등장했던 것이죠. 사실..

기아자동차 '준대형 SUV' 4세대 쏘렌토 - 신형 쏘렌토 - 판매가격과 운전자보험 비교 [내부링크]

전형성 벗어나 강인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담은 혁신적 디자인 4세대 쏘렌토는 이전 모델들이 보여준 고유의 강인한 디자인 헤리티지와 SUV의 사용성을 성공적으로 계승했다. 동시에 세련되고 섬세한 이미지를 함께..

수퍼카의 전설 닛산 GT-R의 2009년, 영화로 다시 보는 GT-R의 2013년 [내부링크]

2009년 7월,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닛산은 대당 1억 5천만 원(2009년 당시)을 호가하는 수퍼카의 출시를 알렸던 바 있습니다. 당시 불탄은 7월 장마와 피크를 이룬 여름 휴가철에 대비한 단순 홍보라고만 여..

서울숲 나비정원, 가보신 분 계신가요? [내부링크]

어제(7월 16일)부터 서울숲에서 나비를 관람할 수 있는 나비정원을 개장했다고 합니다. 유치원에 다니는 두 딸이 내일 여름방학을 한다고 해서 그동안 어떤 야외학습을 해왔는지 궁금해서 아이들과 함께 초등학교..

미에로화이바 CF 모델을 통해 살펴 본 광고 변천사 [내부링크]

지난 2009년의 '미에로화이바'는 여성성을 강조한 '뷰티'에 컨셉을 맞췄던 것 같습니다. 제품명 '미에로뷰티엔', CF를 위해 선택한 모델이 소녀시대인 것을 보면 말입니다. 당시 현대약품은 소녀시대가 갖고..

맥심 티오피(Maxim T.O.P)는 키스를 부르는 커피? [내부링크]

이젠 광고에서도 연인사이의 3각관계 구도가 중요한 소재로 자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CF는 윤은혜와 닉쿤, 택연의 스릴러물에 가까운 '카스 뮤직드라마'였는데요, 일종의 브랜디드 엔터..

173년을 살아올 수 있었던 P&G의 경영비법 [내부링크]

P&G는 173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큰 위기 없이 지속 성장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그들의 생존을 이끈 핵심 요소는 기업의 명확한 존재 목적이다. 목적을 중심으로 전략, 실행, 문화가 결정된다. 기업에서 목적..

한국관광공사의 눈이 번쩍 뜨이는 중국 마케팅 [내부링크]

이곳 청주는 하루 종일 비가 오려나 봅니다. 지금도 시원하고도 장하게 내리는 빗줄기를 보고 있으려니 마음까지 시원하게 내려 앉는 것 같습니다. 언제부터인지 이렇게 비가 오는 날이면 '지짐이(부침개)에 막걸..

어쩔 수 없는 선택? 아니, 필수가 되어가는 트위터 [내부링크]

요즘 일상 생활에서조차 가장 많이 듣는 숫자는 140, 단어는 트위터, 에쎈에스(SNS)가 아닐까 싶네요. 그정도로 이미 많은 유저들에 의해 생활의 소통 수단이 되어버렸다는 뜻이겠지요. 수많은 입소문을 타고..

포털 3사의 검색서비스 광고전쟁, 재밌네요 [내부링크]

포털 3사가 검색서비스 광고를 On-Air 하면서 재밌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3월부터 네이버는 광고를 송출하기 시작했죠. 그리고 지난달 말부터 시작해서 이달에 들어서면서 다음과 네이트는 광고 송출에 더..

입사하면 승용차 주는 국내기업, PKG의 가족경영 [내부링크]

입사하면 누구에게나 승용차 한 대씩을 지급하는 회사가 있다? 에이! 설마요. 임원으로 승급을 하거나 타 기관·업체에서 스카우트를 해오는 경우 인센티브 형태로 지급하는 경우는 봤어도 입사를 하는 모든 직원..

5월 1일이 근로자의 날이라고? 아니야, 운동회날이라고. [내부링크]

5월 1일 근로자의 날. 청주 창신초등학교는 운동회가 열렸던 날입니다. 아침 일찍 어머니로부터 전화가 걸려오면서 하루가 시작되었지요. 형님 내외와 함께 살고 계시는 어머니께서 초등학교 6학년 손자를 위..

젊은 피의 함성, 대학생광고 대상에 뿌려보자! [내부링크]

대학생 광고 공모전은 스펙쌓기에 도움이 됩니다. 고등학교까지 공부를 하는 가장 큰 목표와 목적이 언젠가부터 자신이 원하는 대학과 전공선택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것이 되어버린 대한민국입니다. 그렇다고 그..

LG 엑스캔버스와 삼성 파브, 대형 TV 싸게 사는 법 [내부링크]

이제 한달 앞으로 다가온 2010 남아공 월드컵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거세지고 있습니다. 공식파트너 기업이나 공식스폰서 기업들의 마케팅 열기는 이미 그 정점을 향해 치닫고 있으며, 어떻게 해서든 후광효과를..

땅콩 껍질 속의 사랑 [V2. 005] [내부링크]

가슴 큰 여자가 좋다는 이야기를 무심코 했다. 그리고 내 스스로가 입을 찢어버리고 싶을 만큼의 후회를 하게 된 것은 현재 활동 중에 있는 연예인 중에 실제로 가슴이 예쁜 여성의 이름을 하나 하나 거론하면서..

신한카드의 다섯 빛깔 Sweet Letter 페.스.티.발 [내부링크]

신한카드가 가정의 달인 5월 한달 동안 Red(행복-가족), Purple(존경-부모), Green(희망-아이), Pink(사랑-연인/부부), Blue(출발-신혼부부)의 다섯 분야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5..

세계로 진출하는 국산 캐릭터 - 포코, 개비, 바림 [내부링크]

지난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 하얏트 호텔에서는 100여 개의 애니메이션 업체들이 모여서 우리나라와 유럽국가의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세미나와 함께 깊이있는 비즈니스 상담회가 열..

5월에 펼쳐지는 항공사의 키즈마케팅 [내부링크]

대한항공의 즐거운 국악 미니콘서트 대한항공이 마련한 국악 미니콘서트. 대한항공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5월 3일 인천국제공항 3층 출국장 A, B 구역에서 공항 인근에 위치한 하늘 어린이집 원생 및 교사들 40여명..

롯데월드 할인혜택을 가장 크게 받는 방법, 롯데카드 [내부링크]

롯데카드에서는 올 12월 31일까지 모든 롯데카드 회원 중 롯데월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유이용권, 연간이용권, 직영매장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있으세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천연비타민이 합성비타민과 맞짱뜨는 까닭 [내부링크]

비타민이란 게 뭔가요? 비타민(Vitamin)은 생명체가 살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분자로, 많은 양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우리 몸에서는 만들어지지 않거나 만들어지더라도 충분한 양을 만들지 못하기 때문..

부산국제모터쇼의 키즈마케팅 [내부링크]

부산국제모터쇼가 한창 진행중인 가운데 주최측에서는 관람객 확보에 무엇보다 사력을 다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자칫 잘못하다가는 이름 뿐인 대회가 되기 십상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인지..

피자헛의 트윗슈머 마케팅과 '더 스페셜' 메뉴 탐방기 [내부링크]

한국 피자헛의 트윗슈머 마케팅 앞으로 피자헛의 생생한 정보는 '트위터 리포터'가 전한다고 하는 보도자료가 배포되었네요. 그동안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서 진행하였던 온라인 마케팅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전혀 행복하지 않는 국민행복기금, 행복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 [내부링크]

박근혜 정부가 야심차게 준비했다는 '국민행복기금', 허나 정작 그 대상인 서민들은 전혀 행복하지 않은 정책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그건 바로 국민의 실생활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

땅콩 껍질 속의 사랑 [V2. 004] [내부링크]

마침내 폭발해 버렸다. 무더운 날씨에 가슴에는 불을 담고 머릿속엔 타들어간 영혼의 재가 가득했을 터인데 내 무신경이 도화선이 되어 아내의 시한폭탄을 건드리는 우를 범한 것이다. 거실과 주방으로 이어지는..

친구야! 농수산홈쇼핑에서 기아차 모닝을 준다는데? [내부링크]

2009년 5월 7일(목) 오후 1시.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는 아주 재밌는 행사가 있었지요. 바로 식생활 문화 개선에 앞장서 온 NS농수산홈쇼핑이 선진 크린포크, 팜스코 하이포크와 함께 를 개최했던 거예요. 당..

전교생을 울린 삭발 투혼 감동 스토리 [내부링크]

추운 겨울, 눈더미가 여전히 수북이 쌓여있는 미국 북부 미네소타 주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한 도시. 그 중 유난히 선생님과 학생들이 한 가족과 같이 지내며 전교생끼리는 학년에 상관없이 모두 다 친구처럼..

아빠! 그렇게 멋진 나라니까 대한민국이잖아요? [내부링크]

날씨가 무척이나 안좋은 날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오늘은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었지요. 그것도 잠시라는 시간의 반복이라는 의미에서 말입니다. 불탄의 큰딸은 2002년 한·일월드컵의 기운을 타고..

5월에는 근로장려금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오늘도 조금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에 평소와 다름없이 메일을 확인했어요. 다음, 네이버, 파란의 순으로 말입니다. ^^ 다음메일 수신함에서는 여러 사이트에서 보내 온 리뷰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파..

그곳에 가면 추억의 버스안내양을 볼 수 있다 [내부링크]

1982년, 그러니까 중학교 3학년 여름무렵 쯤 불탄의 가족은 서울 상도동에서 양천구 신정동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어요. 아주 넓다란 놀이터가 바로 앞에 있어 더욱 근사하게 느껴졌던 2층 독립주택이었지요...

라오스에 설치된 천안함 분향소에 개거품 물었던 까닭 [내부링크]

천안함 침몰사고 희생자를 애도하기 위한 합동 분향소가 주미대사관을 비롯해 세계 재외 공관에 설치됐다. 각국 해외 공관에 마련된 분향소에는 안타까운 소식을 들은 재외동포들과 지사, 상사 주재원, 유학생 등..

LG 인피니아, 기술이 인간을 자유롭게 하리라 [내부링크]

올해 2월 24일부터 LG전자는 새로운 프리미엄 TV 브랜드 ‘LG 인피니아’를 알리기 위해 ‘매니페스토(Manifesto)’편 TV-CF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무한한(Infinite)’과 ‘세상(ia)’의 합성어인 인피니아는 ‘..

상상력 - 크리에이티브를 결정짓는 최선의 요건 [내부링크]

남자의 본능 최근 칸 국제광고제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는 AXE. 불모지였던 남성용 데오도란트 시장을 개척한 장본인이다.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매체와 크리에이티브의 경계를 넘나 들며 새로운 아..

땅콩 껍질 속의 사랑 [V2. 003] [내부링크]

며칠 전, 주말을 할머니 댁에서 보내던 아이들이 공부를 하던 중 지우개를 찾은 적이 있었는데 할머니께서 사촌오빠 것을 건네시면서 빨리 쓰고 다시 갖다 놓으라고 하셨단다. 큰아이가 그 말을 듣고 왜 오빠 것..

부모님, 은사님께 드리는 5월의 마음선물 [내부링크]

지식경제부 산하 우정사업본부의 우체국쇼핑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와 선생님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우리 농수축산물 3,300여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합니다..

오픈마켓에서 할리데이비슨이 팔릴까? [내부링크]

편의점(GS25)에서 푸조가 팔렸다는 소식을 작년 9월 경에 듣고 불탄은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허나 지금 생각해 보니 그렇게 놀랄 일도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홈쇼핑에서도 수입자동차를..

중국 신세대 엄마들을 사로잡는 트윈키즈 [내부링크]

중국 진출 5년 만에 중국 주요도시 백화점에서 200개 매장을 확보한 한국 토종 아동복 브랜드 ‘트윈키즈(TWINKIDS)’의 공격적인 행보가 놀랍다. 지난 2005년 상하이에 판매법인을 설립한 참존 어패럴의 ‘트윈..

스탠다드차타드의 TV광고, Here for good [내부링크]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아시아 · 아프리카 · 중동 · 유럽 전역에 ‘Here for good’ TV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4명의 아티스트 참가하여 제작한 ‘Here for good’ TV광고는 독특한 장..

인도시장을 개척하려면? 성공포인트 20가지 [내부링크]

인도시장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과 함께 미래성장을 주도하리란 것이다. 이에 따라 인도 내수시장을 노리고 세계 주요 기업의 진출이 본격화하고 있으며,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어린이날 특별공연 보려고 2시간째 키즈짱에서 팡이만 잡고 있는 아빠 [내부링크]

휴... 2시간째 팡이만 잡고 있습니다. 밤 11시가 조금 넘은 시간부터 요놈의 팡이를 잡기 시작했는데 지금이 컴퓨터 시계로 새벽 1시 34분을 가리키고 있으니 두시간을 넘도록 잡았던 것 같아요. 네? 팡이가 뭐..

땅콩 껍질 속의 사랑 [V2. 002] [내부링크]

참 이상한 요즘 날씨다. 가끔은 하늘에 먹장구름이 걸리면서 바람에 물기를 담아오지만 시원스럽게 쏟아지지는 않고, 낮 동안에는 그렇게 불볕더위를 내뿜으면서도 해가 넘어간 어스름 녘에서 여명이 트는 새벽까..

임신한 아내를 위해 "맥스멀티비타민앤미네랄포마미" 꼭 챙기세요 [내부링크]

비타민스토리의 임산부를 향한 사랑 임신을 확인하는 순간부터 임신부는 불안과 뿌듯함이 함께 공존하는 어수선한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평소에는 눈에 보이지 않던 것들이 갑자기 눈에 띄이는가 하면 입에 가까..

남아공 공짜로 갈 수 있는 찬스, 임페리얼 UCC 공모전 [내부링크]

2010년 남아공에서 열리는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가 겨우 50여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에 공식 후원업체들은 공식 후원업체 나름대로 막바지 홍보에 집중하고 있으며, 공식 후원업체로 선정되지 못한 기업들..

네덜란드 엄마들에게 5월 둘째 주는? 어머니날(moederdag) [내부링크]

5월 두 번째 일요일인 ‘어머니날(moederdag)’ 아침이 되면 네덜란드 어머니들은 침대에서 남편과 아이가 함께 준비한 룸 서비스를 받아가며 아침식사를 한다. 그리고는 자녀들이 준비한 선물을 풀어보는데 어린..

항상 머릿속에선 태풍이 부는 스카웃 제의 [내부링크]

너무나 오랜만에 걸려온 한통의 전화. 사실 몇번이나 걸려온 번호였다는 건 불탄도 알고 있었다. 다만 모르는 번호라는 이유로 스팸으로 간주하고 받질 않았을 뿐이었다. 그런데 오늘은 왠일로 그냥 받아보고 싶었..

아내의 블로그를 읽고도 모른척 했던 까닭 [내부링크]

많이 힘들었나봅니다. 임신과 함께 그동안 조금씩 갖고 있던 생각들이 커져버린 모양입니다. 그렇겠지요. 아마도 그랬을 겁니다. 예년에 비해 맑고 화사한 날씨 대신에 찌뿌둥한 기운이 잦았던 것도 원인의 하나가..

결혼예물 때문에 파혼이라뇨? 예인혼수백화점에서 웃어보세요 [내부링크]

5월의 신부. 정말 말만 들어도 가슴 뛰는 설렘을 갖게 하는 말인 것 같습니다. 또 우리나라의 유교적 전통에 의하면 그제서야 비로소 어른이 된다는 의미를 갖는 거겠죠. 아무래도 올 5월에 결혼식을 올리는 신랑..

CEO들, 카페와 트윗에 빠져들다 [내부링크]

CEO라 하면 드라마 속 보여지는 권위적이고 절대적인 모습을 연상시키기 마련이다. 하지만 최근 더욱 드라마틱한 CEO의 모습들이 보여져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CEO들이 포털 카페, 트위터, 블로그 등..

땅콩 껍질 속의 사랑 [V2. 001] [내부링크]

타닥타닥. 졸음을 참아가며 자판을 열심히 두드리고 있는 지금이라는 시간. 인터넷을 활용하여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또 입소문을 통해 홍보전략을 세우는 것이 어느덧 일상생활에서까지 컴퓨터로 하는 일의 대부..

가인, 아이비, 백지영과 함께 하는 맥주 한잔? [내부링크]

백지영? 당신의 그 섹시한 입술과 댄스, 그리고 어느 정도 허스키한 목소리가 좋습니다. 브아걸? 그냥 우리 시절에 즐겨 들었던 유열의 가사에서 처럼 그냥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계속 활동해 줬으면 좋겠습..

아이즐거운카드가 즐겁다길래 발급 받기는 했지요 [내부링크]

아이가 둘일 때와는 달리 셋이 될 거란 생각을 하니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준비가 부족한 탓이겠지요. 그러니 어떡해서든 조금이나마 기댈 곳을 찾게 되더랍니다. 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 같아 아랫배 힘 팍 주..

초등 1년, 큰딸에게 배우는 '지구의 날' [내부링크]

'지구의 날'을 아시나요? 불탄도 얼핏 들어본 기억이 나는 것 같습니다만, 제대로 알지는 못했어요. 그런데 내일(4월 22일)이 바로 '지구의 날(Earth Day)' 40주년 기념일이라더군요. 어제 늦은 저녁, 큰딸의 알..

온라인몰의 임신부 이벤트와 출산 기획전 [내부링크]

저출산시대, 국가에서 출산장려정책 등 임신부를 대상으로 한 혜택을 늘리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임신부를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 기획전 개최 및 다양한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는 예비엄마 모시기..

크라우드소싱에 대하여 [내부링크]

대중들이 온라인에서 수많은 컨텐츠를 쏟아내면서 전통적인 생산과 소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온라인 기술의 진화로 인해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해지면서 프로에 가까운 아마추어들이 탄생하고 있으며..

지금 당장 필요한 5백만 원, 어떡하지? [내부링크]

경기가 풀리고 있다고는 하는데, 정작 서민의 입장에서는 전혀 실감하지 못하겠더군요. 그저 하루를 버텨내기 힘들 정도의 커다란 무게감을 매일같이 어깨에 짊어진 느낌이랄까요? 혹자의 사업자금을 걱정하는..

현대카드의 스포츠마케팅, 슈퍼매치X - Medalist on Ice [내부링크]

현대카드 슈퍼매치X - Medalist on Ice. 대회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벌렁거립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지난 벤쿠버 동계올림픽에 출전했던 대부분의 메달리스트들이 대거 참석할 것이기 때문이죠. 다만 우리의 피겨..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리콜이란? [내부링크]

기업의 입장에서는 곤혹스러운 선택일 수 밖에 없는 제품의 ‘리콜’조치. 장기적으로는 제품관리의 긍정적인 면도 기대할 수 있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피해갈 수 없어 최악의 경우가..

나만의 UCC를 올리고 박지성과 남아공을 즐기자!! [내부링크]

세월을 조금씩 갉아 먹고, 생활에 서서히 젖어 들고, 비움과 채움의 의미를 배워온지도 이제 적다고 할 수 없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태풍처럼 퍼부었던 강렬한 젊음이 이제는 한껏 비껴가버린 그런 나이가 되었..

하이트맥주 '파워 오브 비어' - 조권의 림보 실력은? [내부링크]

최근 2AM의 리더 조권이 멤버들 없이 혼자 톱스타의 등용문이라 불리는 주류 CF를 찍었습니다. ‘죽어도 못 보내’에 이어 지하철 쇼케이스로 화제를 모은 ‘잘못했어’까지 가요계의 인기를 점령한 2AM이 7개의..

청주지역 임신부, 보건소에서 엽산제 철분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셋째를 갖고부터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것들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렇다고 큰딸과 작은딸을 출산했을 때는 관심이 없었다는 말은 아니에요. 그때는 정신이 없었다고 해야 할까요? 그냥, 무조건, 무작정..

e편한세상의 광고 캠페인 '진심이 짓는다' [내부링크]

e편한세상, '진심'을 만나다 e편한세상이 탄생 10주년을 맞은 우리나라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또한 최근 건설업계의 화두인 친환경·저에너지 건축기술의 연구개발에 가장..

중소기업이라면 반드시 챙겨야할 저작권 노하우 BEST 7 [내부링크]

1. 저작권 양도를 계약서에 명시해라 중소기업의 경우 외부에서 디자인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자인에 대한 비용을 지불했다할지라도 훗날 원작자가 저작권을 요구할 경우 계약서상 저작권양도 사항이 없으면..

홍콩의 그린건축에 대하여 [내부링크]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홍콩의 그린건축 신음하는 홍콩의 노후건물 홍콩은 수 년전부터 광동성에서 비롯된 대기 오염과 일회용품 남용으로 인한 열섬 현상 등으로 환경 오염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덕분에..

창의에 대한 불꽃의지, 이그노어! 너만의 생각을 키워라 [내부링크]

며칠동안 '창의성'이라는 화두에 빠져있다가 이제서야 겨우 도망쳐 나올 수 있었습니다. 불탄이 생각하는 창의성이란 놈은 이런 성격을 가진 아주 괴팍스러운 놈이더군요. 고개는 자연스럽게 끄덕여지지만 정작..

블로그 이웃님들께 미안할 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그러니까...... 지난 여름, 아마도 7월 중순 경 쯤이었을 거예요. 그 전까지는 블로그를 네이버에서만 운영해 왔었는데 뭔지 모를 부족감과 해결되지 않는 갈증, 그리고 끝없이 엄습해 오는 답답함을 가지게..

날고 싶은 펭귄 뽀로로, 키즈짱에서 함께 놀자 [내부링크]

오늘도 저 드높은 푸른 창공을 날고 싶은 펭귄 뽀로로. 잠시 고글 뒷편으로 보이는 뽀로로의 윙크에 설레는 가슴을 달래가면서 그의 이력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뽀로로는 유아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임신하셨어요? 고운맘 카드로 출산지원금 챙기세요 [내부링크]

임신을 확인하고 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임신 중 진료와 출산을 대비하여 가장 믿을 수 있는 산부인과를 정하는 것이겠지요. 그와 함께 정부의 출산장려정책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셋째 아이 가졌다는 말에 축하도 못해준 남편 [내부링크]

세월은 속이지도 못하고 거슬러 올라가지도 못한다는 말이 요즘에는 부쩍 현실로 다가오는군요. 그렇게 세월이 주는 훈장은 이맛살에는 주름이란 이름으로 싣게 되고, 허리에는 뱃살이란 인격(?)으로 치장되..

캐나다, 8가지 여행스타일로 맘껏 즐겨요 [내부링크]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주고 싶어하셨던 두 아들 중에서 불탄은 차남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렇게 지금까지 어떻게 살다보니 벌써 마흔 고개를 훌쩍 넘어서게 되었고 말입니다. 그저 말 그대로..

김연아, How A Repeated Lie Becomes Truth [내부링크]

그냥... 화가 많이 나네요. 왜 이렇게 떨리는 마음이 진정이 되지 않을까요? 때늦은 뒷북이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한분이라도 더 이 영상을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저도 포스트에 영상을 올려봅니다...

가족끼리 봄 나들이, 감기로 보답받고... [내부링크]

놀토가 끼어있는 주에는 항상 가까이에 사시는 어머니댁에서 불탄의 두딸은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토요일 하룻밤을 자고 난 작은딸이 일요일 아침부터 계속 전화를 해대면서 어디로든 놀러가고 싶다고, 데리..

이해할 수 없는 타이거 우즈의 나이키 CF [내부링크]

살아가는 문화가 달라도 너무나 다른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처음부터 쓴다는 말이 이러니 스스로 생각해봐도 얼척없다는 말이 딱 맞는 것 같습니다. 타이거 우즈가 성 스캔들로부터 자유롭지는 않지만 선..

직원 교육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기업, 비아이피 [내부링크]

수출 기업 특성에 맞춰 글로벌 교육을 실시하고 대학원비를 지원하는 비아이피 비아이피는 선박용 벽체 판넬 부문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라는 엄청난 이름표를 달고 있는 기업이다. 비아이피의 선박용 판넬과 천정..

직원 교육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기업, 아진산업 [내부링크]

< 직원 교육은 비용이 아니라 투자’라는 말은 이제 누구나 다 아는 진리가 되었다. 그렇다면 기업 경영에서 ‘교육’은 어떤 의미일까? ‘배움’은 CEO에게도, 직원들에게도 행복지수를 쑥쑥 높여주는 윈윈 요인..

가족과 함께 봄을 즐기자, 서울경마공원 대축제 [내부링크]

아빠! 제발 어디라도 좀 데려다 줘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아이들의 성화가 심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동안은 날씨 탓을 하면서 집밖으로 나가지 않았었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풀리다 못해 온통..

뭐? 축구로 금융을 배워? 월드컵도 공짜라고? [내부링크]

2010 남아공 월드컵에 대한 기대가 점점 고조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해외파 선수들이 선전하고 있는 소식이 연일 들려옴에 따라 다른 해 보다 그 기대치가 더욱 커져가고 있기 때문일 겁니다. 2010년..

히딩크 어퍼컷과 박지성의 젓가락 율동 [내부링크]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어게인 2002'의 희망과 기대가 대단합니다. 그래서인지 각 기업에서는 공식스폰서로 참여하는 기업이나 그렇지 않은 기업이나 '어게인 2002'의 염원을 담아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

14개월 차이 나는 두딸이 싸우는 방법 [내부링크]

불탄의 집에 사는 두딸은 14개월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이유로 곧잘 다투곤 합니다. 그런 두딸을 보고 있으면 싸우는 데에도 방법이 있더군요. 서로 끔찍하게 챙겨주고 아껴주면서도 몇 가지에 있어서만큼은 양..

초등1년 딸의 말에 악과 깡을 불태웠던 까닭 [내부링크]

바로 조금 전에 불탄은 두딸에게 잠자리에 들기 전의 양치와 세수를 주문했어요. 매일같이 두딸이 아빠한테 시달리는 말 중의 하나이자 하루를 마감하는 경건한(?) 의식이지요. 그런데 아빠가 양치와 주문을 하..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들어가는 기업 [내부링크]

일할 맛 나는 직장 만들기 모든 기업의 경영자들이 고민하는 부분일 겁니다. 허나 기업의 여건상 급여를 올려준다거나 특별상여금을 지원하기에 많은 버거움을 갖게 되지요. 그렇다고 유급휴가를 빵빵하게 지원하..

LG경제연구원에서 말하는 위기에 빠진 기업에 대한 오해 [내부링크]

아무리 위대한 기업이라 할지라도 언젠가는 쇠퇴의 위기에 처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위기에 직면하게 되는 원인을 찾아내어 사전에 치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우리는 때로 기업이 쇠퇴의 위기에 처한..

역시 발라드는 조성모, '사요나라 이츠카'에 취하다 [내부링크]

한국의 기획력과 자본으로 만들어진 자랑스런 한국의 글로벌 프로젝트 <사요나라 이츠카>의 조성모 뮤직비디오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최근 언론시사회 현장에서 최초 공개되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뮤직비디오는 기..

블로그, 그 치명적인 즐거움에 대하여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면 필연적으로 많은 사람들과 부대끼게 되어 있습니다. 낯선 사람들과 지옥철(?)이나 만원버스에서 밀치고 밀리는 것만 의미하는 건 아니고요. 감정과 감정, 마음과 마음, 마음과 감정, 감정과..

껌 씹는 소리? 그게 바로 돈 버는 소리라니까! [내부링크]

마케팅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나 될까? 또 매출에 있어서 광고가 기여하는 비중은 얼마나 될까? 2010년, 현재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의식을 하던 못하던 간에 광고와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시계를 대..

백세주담에서 내가 느낄 수 있는 것들 [내부링크]

술은 왜 술일까요? 술술 넘어간다고 해서 술일까요? 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술입니다. 이런 주제는 글을 쓰는 불탄에게는 물을 만난 고기가 되는 기분이지요. 왜냐하면 항상 애주가를 자처하고 있는 불탄이기..

2010 크라이슬러, 결론은 닷지 바이퍼 [내부링크]

크라이슬러 그룹 LLC가 초고성능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수퍼카 닷지 바이퍼의 2010년 신모델 바이퍼 SRT10 ACR-X의 생산을 가동하고 올해부터 새로운 닷지 바이퍼 컵 레이스에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바이..

광고의 색채와 크리에이티브 [내부링크]

광고의 정의를 묻는다면 바로 ‘널리 알린다’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광고의 정의는 시대에 따라 국가나 사회의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에 따라 차이가 있다. 원시시대에서의 광고는 단순히 자기를 알리기 위한 부..

AGAIN 1966? 울려줘 다시 한번 AGAIN 2002 [내부링크]

4강 신화를 이루었던 2002년 한·일월드컵의 감동은 8년이 지난 지금까지 잊혀지지 않습니다.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황선홍, 홍명보, 안정환, 이운재, 유상철, 설기현 등이 주축이 되었던 히딩크 사단은 결..

컨버전스 vs 다이버전스 [내부링크]

전자산업에서 컨버전스(Convergence)가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향후 컨버전스가 고도화되면 될수록 그 반대되는 현상인 다이버전스(Divergence)를 촉발시키는 역설적인 상황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다이버전스는..

캡틴 박지성의 리얼로그 [내부링크]

그 남자에게 여친이 없는 이유는? 여럿이 모인 모임에서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는 것은 자신만의 카리스마로 좌중을 이끄는 리더의 카리스마 때문이에요. 뒤에서 남들이 하라는대로 마지못해 따라하는 사람에게..

온라인몰에서 대형 가전제품 싸게 사는 방법 [내부링크]

꽃내음으로 온통 세상을 채워줄 것 같은 4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시인 엘리엇은 '황무지'라는 시에서 4월을 '가장 잔인한 달'이라고 표현했지만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나 큰집으로의 이사계획을 세우..

정부가 발표한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산업 육성전략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3월 17일에 “Korea Content” 서비스 전용공간을 마련하면서 디지털융합시대의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산업에 대한 육성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가장 핵심적인 내용으로서는 세계 5대 콘..

비싼 기름값 어떡하지? 기름값 할인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내부링크]

요즘 하루가 다르게 기름값이 올라가다 보니 자출족(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사람)이나 BMW족(Bus·Metro·Walk : 버스·지하철·도보로 출·퇴근하는 뚜벅이)족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편..

저축보험 가입할 때 반드시 따져야 할 것 3가지 [내부링크]

보험의 종류가 갈수록 많아지고, 세분화되어가면서 도대체 뭘 들어야 할지 갈피를 잡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쏠린다고 하는 보험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터이니 알고나 넘어가야 되지 않을까 싶네..

어떻게 암보험에 잘 가입할 수 있을까? 암보험 가입 요령 [내부링크]

암보험에 꼭 가입해야 하느냐에 대한 정답은 지극히 개인적인 성향에 의해 나타날 수밖에 없을 겁니다. 필요에 의해서 가입할 수도 있을 것이고,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결론을 내릴 수도 있을 테니까요...

어머니께서 해주셨던 삼계탕을 아내와 두딸에게 [내부링크]

불탄이 육류를 좋아해서 그런지 우리 두딸도 일주일에 한두번은 꼭 먹고싶어 하는 것이 고기랍니다. 그래서 어제는 문득 '어머니께서 해주셨던 삼계탕을 해주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불탄 역시 어머니..

짖어대는 강아지보다 방치하는 주인이 더 밉다 [내부링크]

<애완동물 때문에 불편했던 아파트 층간소음을 당사자끼리 해결하지 못하고 법에 호소하기 위해서는 5분간 평균 50~58 데시벨에 해당하는 측정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뭐, 어떻게 보면 특별한 성격의 인물이..

온라인 몰 마케팅전략, 웨이크 업(Wake Up) 프로모션 [내부링크]

뜸해진 고객의 발길을 다시 매장으로 되돌리는 것은 모든 유통업체가 안고 있는 당면의 과제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몰의 경우, 오프라인처럼 굳이 매장으로 찾아오게 할 필요 없이 ‘클릭’ 한번으로 쉽게 재방문..

2010년 세계시장의 뉴 노멀(New Normal) 트렌드 [내부링크]

금융위기 후 본격적인 진검승부가 예상되는 해외시장에서 새로운 질서재편을 알리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최근 KOTRA가 펴낸 ‘2010년 세계시장의 뉴 노멀(New Normal) 트렌드’에 따르면, 경기침체로 인한 소..

초등학교 입학 3주만에 훌쩍 커버린 큰딸을 보니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은 공감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블로거 자신에게 관련된 이야기가 이슈나 화제가 되었을 때가 아닐까 싶어요. 아무래도 모르는 분야보다는 자신이 실제로 업무를 하고 있거나..

내 가치의 크기를 가늠하는 척도, 식스픽셀 [내부링크]

식스픽셀의 의미나 내용은 이미 많은 리뷰나 책 소개를 통해 알려져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언급은 뒷북을 치는 일이 될 거예요. 책 표지에 언급되어 있듯 현세를 살아가는 사람들 중 최고라 치켜 세울 수 있는 세..

떡볶이 만들어준 남편, 커피도 안 끓여주는 아내 [내부링크]

이번 주말의 밤은 너무나 평온하네요. 사실 이렇게 마음 편하게 보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도 못했었기에 더욱 그러한가 봅니다. 왜냐하면 큰애가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고 난 다음부터는 놀토에만 본가에 보..

대표 토종캐릭터 뿌까, 5000억원 매출의 비밀은? [내부링크]

지난 달(2월 9일)에 뿌까는 북미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초석으로 워너브라더스와 함께 하는 론칭 파티를 개최했었고, 그 소식을 불탄은 재빠르게 포스트로 소개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  토종 캐릭터 뿌까, 북..

봄철 차량관리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제는 봄이라고 해도 괜찮을까요? 또 다시 눈이 내리고, 바람도 불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지는 않을까요? 정말이지 이번 겨울은 체감적으로 너무나 길었던 겨울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맘 때가 되면 자가운전자..

황정음이 다운시킨 패션샵, 헤지스 액세사리 [내부링크]

LG패션의 ‘헤지스 액세서리(HAZZYS Accessory)’가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황정음을 내세우면서 본격적인 스타마케팅을 시작했다는 소식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실 거예요. 그런데 문득 하나의 궁..

패션샵 서버까지 다운시키는 황정음 효과를 보면서 [내부링크]

모델로 나온 패션샵 서버까지 다운시키는 황정음 효과를 보면서 참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가져보게 됩니다. 황정음. TV 시청을 거의 하지 않는 불탄은 황정음이란 배우를 최근에 많은 연예..

아끼던 웹 디자이너, 포장마차 하는 이유 [내부링크]

그러니까 불탄이 그녀를 처음 보게 된 것이 정치인들에게 개인 홈페이지를 만드는 붐을 조성하였던 웹에이전시 회사에서였으니 벌써 횟수로 10년이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IT의 최고봉에 서겠다면서 '벤처신화 만..

두딸의 비명소리를 막아라! - 가정에서의 바퀴벌레 예방법 [내부링크]

아~악! 아빠, 아빠아~ 한 달에 두세 번 있는 휴일이나 가족이 모두 모이는 늦은 저녁시간에는 이렇게 가끔 세 여자(아내와 두 딸. 막내는 아직 어립니다)가 질겁하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쌀 한톨 만한 뭔가가..

女心을 사로잡는 이승기의 알러뷰 송 [내부링크]

2010년에도 CF에서 최고 주가를 올리고 있는 모델은 김연아와 이승기인 것 같습니다. 이승기의 감미로운 속삭임이 이번에는 냉장고 CF에 등장했는데요, CF 촬영 현장에서는 물론 화면에서도 이 CM을 들었던 수많..

큰딸이 "아빠, 저는 봄이 젤루 싫어요."라고 말하는 까닭 [내부링크]

딸만 둘인 아빠의 입장에서 아이들한테 지금 가장 미안한 것은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지 못했다는 겁니다. 방이 조금만 춥거나 덥기라도 할라치면 여지없이 무릎 뒤쪽이나 뒷목을 긁적대거나 재채기를 하거든..

크리에이티브의 세계, 달력에 낙엽을 담다 [내부링크]

광고가 주는 느낌이라는 건 수용하는 소비자의 입장마다 많이 다를 겁니다. 그러니 기업에서는 광고를 할 때 자사제품에 가장 부합되는 계층을 타겟팅하여 그들에게 노출시키고자 하는 노력에 오늘도 똥줄이 타는..

물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들 [내부링크]

산업이 발전할수록 파괴되어가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앞으로 기업에서는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서라도, 그리고 친환경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해서라도 환경보호..

급하다고 돈 빌려달라는 친구, 어떻게 해야 하나?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누구에게나 한두 번씩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상황은 언제나 본인에게도 있을 수 있을 것이며, 또 가까이 지내고 있는 친지나 친구들에게..

한효주의 일본 진출을 지지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매일 언론매체(라 쓰고 '찌라시'라고 읽습니다)를 통해 "OO하는 연예인 1위"라는 뉴스에 낚이게 됩니다. 그러면서도 그런 뉴스를 읽다 보면 또 그럴 수도 있겠다 싶은 공감을 하게 된다는 것은 참으로 아..

대기업 부회장이 실천하는 가족친화경영과 소통경영 [내부링크]

대기업 부회장이 자사에 근무하는 직원의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것에 대한 축하선물을 보냈고, 그 선물을 받은 직원의 자녀가 그에 대한 감사편지를 쓰면서 서툴지도 모르지만 피아노 연주를 들려주고 싶다..

페라리의 하이브리드 카, '599 GTB Fiorano' [내부링크]

페라리...... 그냥 입밖으로 내뱉는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간지나는 슈퍼카입니다. 물론 무작정 좋다고만 하는 건 아닙니다만.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페라리는 하이커스 하이브리드 (HY-KERS Hybrid)라고 하는 실..

또 하나의 컨셉트카, Saab Spyker 9+ Tribute Concept [내부링크]

그냥 멋지다는 감탄사만 터져 나옵니다. 이 차를 판매하기 위해 제임스리스트에서 소개한 내용을 그대로 올려 봅니다. The ink is barely dry on Dutch supercar marque Spyker’s deal to buy Saab, but sp..

코카-콜라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하여 [내부링크]

최근 기업들 사이에 소비자 및 환경과의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sustatnable growth)이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은 궁극적으로 해당 기업을 둘러싼 사회적·환경적 요소들과 협력하며 조화를..

기업경영과 소통의 중요성 [내부링크]

탁월한 성과를 내던 기업이 갑작스럽게 좌초되곤 한다. 이때 그 주된 문제점을 들여다보면 빠지지 않는 문제가 하나 있다. 바로, 소통(疏通)의 문제다. 고객과의 소통에 실패해 고객의 마음을 잘못 읽었거나, 조직..

아빠, 차들이 추워서 이불을 덮고 있나봐요. [내부링크]

오늘 출근길, 힘들지 않으셨나요? 자동차도 행인들도 모두가 어기적거리는 움직임을 해야 하는 아침이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베란다 문에 드리워진 커튼을 제껴보니 온 세상이 새하얗게 변해 있더군요. 분명..

인플루언스 EP1, 약속 vs 신념 vs 가치관에 대하여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에 우리는 무엇에 대해 고민하고 방황을 하게 될까요? 공부를 하는 이유, 학교를 다니는 이유, 직장을 다니는 이유, 이성을 만나 사랑하고 결혼을 하는 이유, 자녀를 낳아 양육하는 이유.......

1%를 위한 귀족마케팅, 불황을 모른다는 이유 [내부링크]

경기가 조금씩 호전되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우리 경제는 물론 세계 경제에 깔려있는 불황의 그림자는 짙기만 합니다. 그런데도 “불황? 그게 뭐예요? 우린 그런 거 몰라요!”를 외치고 있는 시장이 있습니다...

빅토리녹스, 캠핑트레일러의 지존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불탄은 지난 3월 4일, 무역협회가 2009년 한 해 동안 2,400개의 해외유망상품 중 특히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던 600개 해외 신개발 인기상품을 분석하여 ‘건강’, ‘IT’, ‘친환경’, ‘디자인’, ‘여가..

식료품업계로부터 확산되고 있는 지역실명제 마케팅 [내부링크]

고품질의 청정 원재료 생산지를 내세운 지역실명제 마케팅이 뜨겁습니다. 먹거리 안전이 화두가 되면서 제품의 원재료가 어디 것인지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특히 식음료업계는 대기업,..

솔로들의 화이트데이 '사랑고백 성공법' [내부링크]

솔로들에게는 너무나도 먼 나라의 이야기가 될 수 있는 '화이트데이' - 그야 말로 커플들에게는 온통 설렘을 가득하게 선물하게 될 D-Day가 코앞까지 다가왔습니다. 영화관의 예매율이 급속하게 올라가는 건 당연..

알터메드, 돈 한푼 안쓰는 이색 스포츠마케팅 [내부링크]

올해는 스포츠팬들에게는 여러 모로 신나는 한 해다. 벤쿠버 동계올림픽으로 한껏 고조된 스포츠 열기는 3월엔 프로야구 개막으로 이어진다. 이어 6월에는 남아공 월드컵, 11월에는 광저우 아시안 게임이 기다린다..

기업경영과 비움의 철학 노장사상 [내부링크]

기업들은 보통 위기를 맞아 발상의 전환을 모색하는데, 일부 기업은 그 결과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기도 한다. 그런데 이러한 반전은 철학사에 있어 흔한 일이다. 노장사상 역시 이러한 배경을 토대로 정립되었다...

웃기는 월마트의 사람들, 이번엔 랩이다 [내부링크]

불탄이 작년 9월에 해외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월마트의 사람들(People of Wal-Mart)'이라는 사이트에 올려진 재밌는 이미지를 두번에 걸쳐 소개했던 적이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 1.  미국에서 엄청난..

[감동 CF] 아! 그때를 추억하며 눈물짓게 만드는 광고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추억은 소중합니다. 하지만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더욱 그리워지나 봅니다. 국민학교 입학식날, 왼쪽 가슴에 명찰과 함께 손수건을 옷핀으로 꼽고 책보를 두릅니다. 털이 깔린 검정고무신을 신고 나서..

포춘지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애플, 삼성은? [내부링크]

전세계의 기업인과 전문가들은 어떤 기업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생각하고 있을까요? 포춘지는 영광스러운 그 자리에 창의적 기업의 대명사인 애플을 올려 놓았습니다. 특히나 애플은 이 부문에서 3..

3월 2일부터 수출기업화 사업 본격 운영, 이씨플라자는? [내부링크]

지난 3월 2일, 중소기업청에서 시행하는 2010년도 수출기업화 사업이 대구·경북지역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수출기업화 사업이 무엇일까요? 수출기업화 사업의 정확한..

무역협회가 말하는 2010 해외 유망상품 6대 키워드 [내부링크]

2010년 세계 각국의 시장에서는 어떤 상품이 주목을 받을까요?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은 지난해 해외 주요시장에서 인기를 끈 상품 사례를 조사하여 향후 해외시장 유망상품 트렌드를 제시한 『2010 해외 유..

10대를 타겟으로 하는 필수 마케팅 7가지 [내부링크]

성별과 나이, 직업과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패턴과 마케팅전략은 최근 들어 더욱 세분화되고 구체적으로 연구되고 있는 추세다. 이 중 부모와 가족이 채워주는 여러 개의 주머니, 레인보우 포켓(Ra..

이병헌의 윈저 광고는 한편의 영화였다 [내부링크]

윈저...? 몇년 전 회사에서 접대를 할 때 딤플과 함께 참 많이 마셨던 양주 중의 하나였습니다. 술에 대해 잘 알지 못했기에 우리나라 국산 양주인 줄만 알고 거래처 부장한테 꾸역꾸역 국산이라고 우겨댔다가 ..

맨유에서 등번호 13의 박지성은 어떤 의미인가? [내부링크]

하하... 뉴스에서는 박지성의 골대를 맞추는 슈팅에 대해 불운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뭐, 어차피 프로에서는 공격수에게는 골과 어시스트 능력을, 수비수에게는 디펜딩 능력, 그리고 미드필드 진영에서..

아빠 입학식 때는 왜 손수건을 가슴에 달았어요? [내부링크]

여유라고 해야 할까요? 잠시 커피를 한잔 타서 마시고 있는 불탄에게 이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큰딸이 뜬금 없이 질문을 해옵니다. "아빠. 있잖아요......" "응? 그래. 왜?" "으~응. 할머니가 그러셨는데요. 아..

김장훈이 타임스퀘어에 올린 독도 광고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비가 내리는 오늘입니다. 아마도 오늘이란 날이 상징하는 의미 때문에 하늘도 눈물을 흘리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불탄에게 1919년이 의미하는 것은 돌아가신 외할아버지의 탄생 년도이기도 합니다...

스위스 비밀계좌로 자금 은닉 어렵다고? [내부링크]

대답은 "글쎄...... 정말 그렇게 될까? 정도입니다. 우리는 영화나 소설을 통해 범죄, 탈세, 비자금 등의 명목으로 거대자금을 스위스 비밀금고에 예치하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국내 자금 중 상당..

500CC 생맥주 잔으로 절대 마시면 안 되는 맥주 [내부링크]

스코틀랜드 프레이저버그에 있는 맥주 회사, 브루독(BrewDog). 이 맥주 회사가 최근에 출시한 맥주의 알콜 도수는 무려 32도나 된다고 합니다. 그 무시무시한 알콜 도수를 자랑하는 맥주의 이름은...?  바로..

우리동네 시장에서 물건 살 때 이웃시장과 비교하고 사세요. [내부링크]

우리동네 시장에서 팔고 있는 생활필수품들의 가격은 얼마나 할까? 지금 장보러 나가야 하는데 수중에 돈은 얼마나 들고 가야 할까? 이웃동네 시장보다 비싸지는 않을까? 지금 가장 저렴하게 팔고 있는 품목은 무..

억울한 안톤 오노, 지금껏 그렇게 메달 땄는데 왜 실격이야? [내부링크]

오늘(27일) 있었던 쇼트트랙 500m 결승. 언제나 그랬듯이 안톤 오노는 평상시와 다름없이 손을 썼고 앞서가는 선수를 아주 살짝 넘어질 만큼만 밀었습니다. 그리고 선수들이 넘어지는 틈을 파고 들어 2번째로 결승..

여자 1000M 심판, 휴이시가 제외된 이유? [내부링크]

밴쿠버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에서 한국 선수에게 실격 판정을 내린 심판 짐 휴이시에 대한 논란은 아직도 사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심지어 중국 선수들 역시 정확한 이유를 모르고 있다고 할..

로봇청소기의 지존? 룸바vs로보킹vs탱고 [내부링크]

매일같이 해도 눈에 보여지는 집안 구석구석 쓰레기는 주부의 스트레스입니다. 그렇다고 하루 이틀 정도는 어떻게 미적거릴 수 있겠지만 며칠을 건너 뛰면 가족에게 눈치가 보이지요. 아이들은 살판 났다고 더 어..

우리 아기 눈에서 레이저빔이 나온다면? [내부링크]

솔직히 우리 나라 정서에는 맞지 않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 부모들은 자신의 아기들 얼굴을 훼손하거나 장난치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죠. 휴대폰에 깔려있는 있는 이미지 편집기능..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은? [내부링크]

국내기업이 일본시장으로 진출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일본기업을 품고 함께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일본으로 진출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키워드는 현..

女 3000M 계주 실격처리? 이미 알고 있었잖아? [내부링크]

어찌됐건 눈물을 보인다는 것은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그러니까 사람이고, 인간이고, 또 행복을 담고 있다는 거지요. 그런데...... 오늘은 우리가 대표로 뽑아놓은 당신들이 눈물을 흘리고 있네요. 그렇게..

한국 스피드스케이팅에게 경영을 묻다 [내부링크]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은 사상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올림픽 출전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500M 남녀 동반 우승이라는 위업을 달성했고, 두 명씩이나..

현대차, 차세대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i-flow (HED-7) 외관 공개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일 차세대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i-flow(HED-7)」의 사진을 오늘(2월 25일)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i-flow」는 D 세그먼트(중형차급)에 속하..

삼성과 LG의 3D TV 전쟁, 영화관람객도 배려해야 [내부링크]

영화 '아바타'는 단순히 영화의 흥행 성적만 남긴 것이 아니었다? 국내 3D TV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과 LG는 '아바타'가 남기고 간 3D 열풍을 계속해서 3D TV로 옮겨 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삼성파브..

데이브레이커스는 뱀파이어들의 유토피아? [내부링크]

영화는 모두가 재밌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누구에게나 세월이 흐르면서 기억에 남는 영화 한두 개는 꼭 있기 있기 마련인가 봅니다. 개인적으로 불탄이 통속소설에 관심을 가질 때만 하더라도 눈물 없이는..

2PM, 강호동, 김연아는 제품 속에서도 숨쉰다 [내부링크]

최근 식·음료 제품을 보면 스타·연예인 등을 광고모델로 활용한 패키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로 패션브랜드에서 볼 수 있었던 스타마케팅이 식·음료 제품에까지 들어온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

모닝글로리, 문구업체 No, 디자인 전문업체 Yes [내부링크]

"모닝글로리가 더이상 문구 전문업체가 아니라고요?" "그럼요. 모닝글로리는 문구 전문업체를 탈피하기 위해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네? 그럼 어떻게 되는 건데요?" "모닝글로리는 앞으로 디자인 전문업체..

추억 속의 '뻘양주' 캡틴큐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오늘은 취학을 앞둔 딸아이를 위해 안과검사를 했던 날입니다. 평소에 불편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아빠된 마음으로는 확실히 짚고 넘어가는 것이 좋겠다 싶어서 내년에 입학할 작은딸도 함께 검사를..

불황을 극복하고 달려 나가는 오늘의 키즈마케팅 [내부링크]

미래의 직접고객 창출과 현재의 매출상승을 기대하는 기업들이 아이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펼치는 마케팅이 바로 키즈마케팅입니다. 그럼 아주 따끈따끈하게 펼쳐지고 있는 키즈마케팅 관련 소식에 오늘은 어..

키자니아 도쿄와 대한항공의 키즈마케팅 [내부링크]

대한항공이 ‘하늘을 향한 꿈을 미리 만나보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월 20일 서울 잠실 키자니아 서울에서 어린이 고객을 초청하여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체험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고객..

독일시장을 겨냥한 자동차업계의 생존경쟁 [내부링크]

독일 정부가 경기 부양을 목적으로 지난해 말까지 실시했던 ‘폐차 프리미엄’이 끝나자 독일 내 자동차 수요도 급속도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독일 시장을 겨냥하였던 자동차업계의 생존경쟁이 갈수록..

일본 경제의 쇠퇴? 한국 경제에 알리는 위험신호 [내부링크]

일본 제조업의 자존심이었던 도요타 자동차의 대량 리콜 사태로 인해 일본 제품의 고품질 신화가 도전을 받고 있고 일본경제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일본경제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은 단기적 경기순환..

빅뱅의 '롤리팝(Lollipop) Pt.2' [내부링크]

빅뱅이 오늘(2월 19일) '롤리팝(Lollipop) Pt.2'를 온라인에서 발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1년만에 선보이는 이 노래는 LG싸이언의 '롤리팝 폰' 광고 배경 음악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노래 역시 '롤리팝'을 만..

다운자켓? 올바른 세탁방법과 관리요령 [내부링크]

예전에는 파카나 솜이 덧대인 점퍼를 많이 입었지만 요즘에는 슬림한 디자인에 가볍기도 할 뿐 아니라 부피도 적은 다운자켓을 많이 착용하고 있습니다. 불탄은 개인적으로 창시절에 '런던안개(?)'라는 브랜드의..

스바루가 게이차? 그럼 한국에서는? [내부링크]

지난 1월 21일 도요타, 혼다, 닛산, 미쓰비시에 이어 일본 자동차업체 가운데 5번째로 국내 시장에 공식적으로 진출한 스바루. 스바루는 1990년대부터 게이를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에 집중해 왔습니다. 그래서 "..

브릿 어워즈 3관왕 레이디 가가의 파격이란? [내부링크]

어제와 오늘, 레이디 가가의 파격적인 퍼포먼스가 또 한번 화제가 되고 있네요. 불탄도 역시 열성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적잖이 레이디 가가의 자유분방한 모습에 즐거움을 갖고 있는 팬이다 보니 2번이나 그..

광고 색채는 메시지를 표현하는 크리에이티브 [내부링크]

광고의 정의를 묻는다면 바로 ‘널리 알린다.’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광고의 정의는 시대에 따라 국가나 사회의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에 따라 차이가 있다. 원시시대에서의 광고는 단순히 자기를 알리기 위한..

마케터가 없는 배스킨라빈스가 안타깝다 [내부링크]

하루에 한가지씩 매일 바꿔서, 골라서 먹는 재미를 의미하는 '31'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내걸며 대한민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절대적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배스킨라빈스. 1985년에 정식으로 론칭..

자작나무 문형배 부장판사가 고맙습니다 [내부링크]

세상을 구분짓는 잣대는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나, 이렇게 살아가는데?'라고 얘기했을 때 많은 사람들은 이분법적인 기준을 내세워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잣대로 평가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한..

빵 터지는 LG전자의 바르셀로나 게릴라마케팅 [내부링크]

LG전자가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에 들이는 공은 실로 놀랍습니다. 이와 관련, 불탄의 블로그에서는 이미 몇 번에 걸쳐 포스팅을 했던 바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 1. LG전자의 프랑스 마케팅 관련 포스트 2. LG 브랜..

G세대에게서 미래의 희망을 보다 [내부링크]

불탄은 전형적인 386세대입니다. 80년대에 대학을 다니며 목이 터져라 민주화를 외쳤던 바로 그 세대이지요. 어쩌면 베이비부머라는 선배들과 X세대라는 후배들 사이에서 사그라드는 젊음의 불씨를 꺼뜨리지 않기..

CF 광고? 윤은혜가 찍으면 드라마가 된다 [내부링크]

예고편 하나로 화제가 되었던 CF가 얼마 전에 있었습니다. 바로 맥주 브랜드 카스였지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윤은혜와 닉쿤, 그리고 택연이 출연한 CF가 드디어 송출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많..

명절 직후 부부의 다툼을 피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설날을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아마 오늘은 아내라는, 며느리라는 이름을 가진 대부분의 여성들에게는 명절을 맞는다는 즐거움에 앞서 고단한 날이 될 겁니다. 그래서인지 이혼상담을 전문적으로 하는 법무법인에..

토종 캐릭터 뿌까, 북미시장을 공략하다 [내부링크]

뿌까는 지난 2000년, 디자인과 컨셉, 그리고 매체를 선정함에 있어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내세우며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2003년도부터는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이..

디지로그 경제학 [내부링크]

‘즉카족’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킨 한국후지필름의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디지털카메라에 밀려 대부분 사라져 버린 즉석카메라 시장에서 인스탁스의 인기는 발매 10주년을 맞았던 지난해에도 계속됐다. 특히..

아빠가 두 딸에게 쓰는 편지 [내부링크]

아빠가 살아 보니 이렇게 살아가기 힘든 세상이거늘 진득하게 예정일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채 준비가 되지 않은 엄마의 자궁을 스스로 열고 나온 값을 인큐베이터와 호흡기로 톡톡히 치러야만 했던 내 사랑하는 큰..

당신이 언제나 행복한 스케이터이기를 원합니다 [내부링크]

김연아 선수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삼성 에어컨이 연아 선수의 밴쿠버 동계 올림픽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어제(2월 10일) 공개한 이 동영상은 연아 선수가 세계의 피겨퀸으로 등극..

축하 화환 보내주신다고요? 쌀로 보내주세요. [내부링크]

지난 2월 9일 개최하였던 제7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시상식은 나름대로 성황리에 끝난 것 같습니다. 자체 평가에 의하면 역대 최다 관객과 언론사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한 가지 특이..

최근 자주 내리는 비, 이유를 살펴보니 [내부링크]

최근 며칠 동안 겨울비라고 하기에는 다소 많은 비가 내리고 있네요. 단순히 비가 내리니까 그런가 보다 하고 있었는데 오늘 기상청 발표를 보니 이렇게 겨울비가 자주 내리는 것이 엘리뇨 모도키에 의한 기상 변..

설날과 일주일 빠른 제사, 그리고 비오는 날 [내부링크]

오늘 새벽에는 신경에 거슬리는 소리가 들려 일찍 잠자리에서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빗소리였던 거지요. 오늘로 벌써 3일째 비와 함께 하는 아침입니다. 날씨가 이러니 마음도 밝지 못합니다. 그러고 보니 다른 나..

KT의 아이폰 사내 할당 판매가 불편한 이유 [내부링크]

기업은 존재목적이기도 한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유통시키는데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은 광고·홍보·판촉을 아우르는 전반적인 마케팅 활동과 함께 여러 형태로 영업..

초저도 소주 "처음처럼 쿨"의 성공전략 [내부링크]

’처음처럼 쿨’ 광고가 2009년 광고시장 핫 아이콘 ‘유이’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이의 발탁배경은? 처음처럼 쿨. 16.8도의 초저도 소주로 지금까지 서울 수도권에는 소개되지 않았던 젊은이들..

2010 신종 직업 베스트 20선 [내부링크]

퍼스널 쇼퍼 몇 해 전 ‘태양의 여자’란 TV드라마에서 이하나가 VIP고객의 쇼핑을 도와주는 퍼스널쇼퍼로 등장한 바 있다. 실제로도 그런 직업이 있을까? 정답은 있다. 그런데 VIP고객이 아닌 VVIP고객이 대상이..

장동건의 한국타이어 CF, '테리우스'편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기업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CF를 촬영하게 될 때 자사가 뿌릴 수 있는 자금력 대비 가장 선호하는 모델은 누구일까요? 아마도 많은 기업 중에서는 기업의 이미지나 유통하고 있는 제품의 성격상 선호..

에바항공의 헬로키티를 활용한 키즈마케팅 [내부링크]

에바항공이 헬로키티 캐릭터를 활용한 키즈마케팅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대만의 에바항공이 운항하고 있는 헬로키티 제트기. 에바항공이 비행기티켓, 기내식, 앞치마, 시트는 물론 화장실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품..

[코믹 광고] 추신수 선수의 삼성센스 크레이지 시리즈 [내부링크]

2010년, 노트북 브랜드 삼성센스는 대한민국 20대의 젊음과 열정을 담아낸 CF 3편을 잇달아 선보이며 ‘젊은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키우고자 노력했습니다. 삼성센스는 이 광고 캠페인에서 젊은이들의 뜨거..

[액션 광고] 스카이 스포티브폰 TV CM 'One more battle' [내부링크]

스카이 스포티브(Sportiv.)폰의 특징은 전면 LCD에 컬러 테두리가 있어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잘 전달하기 위한 광고를 만들기 위해 스카이 스포티브폰에서는 야마카시를 접..

해외민간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마케팅 [내부링크]

현대경영은 마케팅 시대다.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파느냐가 관건이다.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는 더욱 그러하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어도 마케팅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날개 없는 새나 다름없다. 해외 인지..

피겨퀸 연아의 JUST DO IT [내부링크]

2010 밴쿠버대회를 앞두고 ‘피겨 여제’ 김연아 CF가 제철이다. 그 가운데 최근 온에어를 시작한 나이키 광고는 그간 여타 광고 속 꾸며진 듯 화려한 모습이 아닌 일생일대의 시합을 앞둔 한 스포츠선수 로서의..

씨엔블루, ROCK의 핏줄을 이어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락이라는 장르의 음악. 듣기만 해도 가슴이 뛰고 열정을 느끼게 합니다. 그래서인지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내노라하는 뮤지션들 역시 그들이 표방하는 음악의 한 지류를 락이라는 장르에 연원을 두고자 했으며, 또..

닭발을 먹던 아내, 계란찜도 만들어 주세요. [내부링크]

그저께 갑자기 보내온 아내의 문자에서부터 닭발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결국, 닭발도 산낙지도 먹지 못하게 된 아내에게 다음 날 꼭 시장에 들러서 사오마 약속을 하면서 일단락 되었지요. 관련 포..

프랑스에서는 ‘OK 표시’의 손 동그라미가 욕이라고? [내부링크]

루이 13세 무렵 궁정에서 중요한 연회를 열며 지켜야 할 예절이나 연회 절차 등을 티켓에 적어 귀빈들에게 나누어 준 데서 비롯된 말이 바로 ‘에티켓(Etiquette)’이라고 합니다. 프랑스어로 ‘꼬리표’ 또는 ‘..

거상 임상옥의 商卽人과 일류기업의 인재경영 [내부링크]

기업을 움직이는 자원에 대해 많은 것들이 거론될 수 있겠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당연히 인적자원일 것입니다. 굳이 거상 임상옥의 '상즉인(商卽人:장사란 이익을 남기기보다 사람을 남기기 위..

닭발 먹고싶다는 아내, 순대국 사오라는 남편 [내부링크]

저녁 무렵 쯤 아내에게서 문자가 옵니다. 아내가 원하는 것은 가급적 들어주자는 생각으로 무슨 내용인지 확인을 해봅니다. 그래도 한편으로는 요즘 들어 조금 빈번해지는 것 같은 아내의 문자에 의한 요청이..

빅뱅 BSX CF, 멋진 지하철 퍼포먼스 [내부링크]

역시 빅뱅의 파워는 CF 광고계에서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2월 1일에는 빅뱅이 초읽기 모드에 돌입한 ‘롤리팝 프로젝트2’ 광고에서 달콤하게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요. [..

신민아의 엉뚱 광고에 빵 터졌다 [내부링크]

때론 상큼 발랄 사랑스러운 여자친구로, 때론 성숙한 여인으로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며 CF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신민아. 최근 CF에서 선보인 신민아의 기발한 프리젠테이션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 방안 [내부링크]

2010년이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의 원년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스마트폰의 대중화, 앱스토어의 활성화, 저렴한 정액 데이터요금제의 등장, Wi-Fi의 개방 등으로 그 동안 모바일 인터넷 확산을 방해했던..

BBC는 왜 대한민국을 세계 제1의 '정욕의 나라'로 선정했을까? [내부링크]

왜 BBC 방송국은 그들이 발행하는 잡지 FOCUS 2월호에서 대한민국을 '세계 제1의 정욕(Lust)의 나라'로 선정했을까요? 이젠 세계에서 가장 섹스 관련 산업이 발달된 나라가 AV의 천국인 일본이 아니라 한국이..

대한민국 슈퍼 캐릭터 1위는 뿌까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가대표 캐릭터 선정 기관 서울시의 문화콘텐츠 전문 지원기관이 바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입니다. SBA는 포털 사이트 다음과 하나의 주제를 놓고 공동으로 조사를 한 것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

TV CF로 상차림 예법을 배운다고? [내부링크]

올해가 백화수복이 출시된지 벌써 66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백화수복이 우리의 전통 명절인 설을 맞아 TV CF를 선보였는데 고금을 넘나드는 애드리브성 대사를 통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광고..

초읽기 모드로 돌입한 빅뱅의 ‘롤리팝(Lollipop) 프로젝트2’ [내부링크]

2010년에도 ‘롤리팝’의 열풍은 계속 이어지려나 봅니다. 2009년 형형색색의 레깅스, 비비드 컬러, 산다라박의 벼머리, 후크송 등을 무기로 내세워 인기를 끌었던 롤리팝은 1723세대의 감성을 담은 톡톡튀는 음악..

캡틴 박지성 시즌 1호골 작렬, 주영아 나도 해냈다 [내부링크]

역시 박지성입니다. 이청용과 박주영의 선전에 각성을 했던 걸까요? 맏형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한 오늘입니다. 너무나 멋지고, 자랑스럽기만 합니다. 경기가 열린 장소는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상대..

아내여, 가속패달 밟는 동안 브레이크 역할 해줄래? [내부링크]

새해 들어서면서 자꾸만 달려 나가야만 한다는 압박감을 갖게 됩니다. 그동안 너무나 정체되어 있었다는 느낌 때문입니다. 아니, 어쩌면 답보는 커녕 퇴보를 거듭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이런 마..

박주영 8호골, 9호골-한 게임에서 두골을 쏘다 [내부링크]

그저 판타스틱하다는 것 말고 표현할 수 있는 말이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한 경기에서 멀티골을 성공시킨 박주영의 빛나는 모습이 너무도 자랑스럽습니다. 남아공월드컵에서의 선전을 기대해 보는 오늘입니다.

사드 THAAD 배치 찬반 논쟁에 앞서 선결해야 할 것들 - 사드 배치에 신중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지난 6월 22일,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원래 한·미간에 사드 배치 합의를 할 때 금년 하반기까지 미사일 (발사대) 1기를 야전 배치하기로 했고, 나머지 5기는 내년도에 배치하기로 스케줄..

세탁도 보관도 어려운 겨울옷, 어떻게 관리할까? [내부링크]

두껍고 무거운, 그러면서도 털도 많은 겨울 옷은 어떻게 관리해야 될까요? 손쉽게 물세탁을 하지 못하는 까닭에 몇 번씩이나 드라이 클리닝에 맡기는 것도 솔직히 부담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거기에다가 세탁도..

금요일은 왜 마음이 편하고 발걸음도 가벼울까? [내부링크]

금요일입니다. 언제나 금요일은 마음의 평안과 함께 그 크기 만큼의 조급증도 생기는 날인 것 같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은 바로 내일부터는 주말로 이어지기 때문이지요. 그럼 점심시간이 주는 이미지는 어떨..

아내가 말하는 "이럴 때 남편이 고마와요" 3가지 [내부링크]

꼭 말을 하지 않더라도 부부 사이에 가장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배우자일 겁니다. 단 하루만 아내가 보이지 않아도 가사 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남편이고, 곰탱이 남편의 출장으로 불안해 하며..

성공적인 기업 브랜드 구축을 위한 기업 PR 캠페인의 성공 요인 [내부링크]

단도직입적으로 묻는다. 성공적인 기업 브랜드 구축을 위한 기업 PR 캠페인의 성공 요인은 무엇인가? 여러 가지 다양한 의견들이 나올 수 있지만 우선 중요한 것으로 그 기업이 가지고 있는 철학이나 비전이 가장..

세계 전자악기 시장을 조율하는 한국뮤즈 [내부링크]

피크가 4번 줄을 퉁겼다. 프렛을 누른 손가락이 가파르게 움직였다. 날카롭던 전자음이 늘어져 버징을 울리다 잦아들었다. 전자기타 등 전자악기를 제작하는 (주)한국뮤즈(대표 김광원)는 격렬한 사운드에 휘감겨..

아내 앞에만 서면 왜 항상 그토록 작아지는 걸까? [내부링크]

1년에 한두 번씩 된통 겪어야 하는 것을 보면 제게 만큼은 완치도 없고, 백신도 없는 열병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어차피 겪어야 할 홍역과도 같은 것을 그래도 올해는 꽤나 일찍이 치를 수 있게 되었으니..

스포츠마케팅에 관한 짧지만 강한 토크 [내부링크]

11월 16일 미국 레이크플래시드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5차 대회를 마친 후 언론사들과 인터뷰할 때시 김연아의 상의 스포츠웨어에는 ‘국민은행’과 ‘현대자동차’ 로그가 붙어..

MBC‧TV조선‧채널A‧MBN 등이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가에게 덧씌운 색깔론은 너무나 군색했다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의 초기 인선이 여야 대치로 난항을 겪던 가운데 22일 여야가 청문회 속개에는 합의하면서 일부 정상화됐습니다.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

SK에너지의 2009년 실적설명회 내용 [내부링크]

SK에너지가 2009년 한 해 동안 거둬들인 실적은 얼마나 될까요? 오늘(26일) 오전. 서린동 SK빌딩에서 ‘2009년 연간 경영실적설명회’ 자리를 갖게 되는 SK에너지는 석유사업에서는 정제마진 악화 등으로 부진..

마케팅 특명 “오전 10시, 주부를 잡아라” [내부링크]

온라인쇼핑몰과 TV홈쇼핑 마케팅팀과 편성전략팀에게 각 전자상거래업체들이 매출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부여한 특명이 바로 "오전 10시의 주부를 잡아라."고 합니다. 통상적으로 이 10시를 기하여 마케팅을 실행..

눈물이 보석되고, 웃음이 미래되는 것. 그게 사랑입니다. [내부링크]

그냥 뜬금없이 하나의 질문을 던져보고 싶은 날입니다. 그렇다고 정답이라는 것이 미리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고, 또 이런 질문에 대한 정답 역시 답변을 하는 상황에 따라 맞고 틀리고를 가늠하게 될 것이기에 특..

정시퇴근을 꿈꾸는 직장인을 위하여 [내부링크]

퇴근 시간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는 건 굳이 시계를 보지 않더라도 충분히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에게는 고도로 발달한 안테나라는 것이 "느낌"과는 사뭇 다른 용도로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주말 오후에 혼자서 비명 지르는 남자 [내부링크]

모두가 즐거워하는 주말입니다. 한주의 수고로움을 달래줄 수 있는 그 뭔가를 찾아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을 테지요. 관객수 천만 명을 돌파했다는 아바타 상영관 앞에서 발을 동동..

1965년에 상상했던 2000년대 생활모습은? [내부링크]

예전 앨범을 들춰보면 흑백사진 속에서 활짝 웃고 있는 촌스러운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오래된 것처럼 느껴지지 않는데도 년수를 따져보면 꽤나 많은 시간이 지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끔 몇..

전직장이 잘되기를 바라는 까닭 [내부링크]

불탄은 많은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보면 "왜 좋아할까?" 궁리해 보고, 누가 보아도 좋은 아이디어나 제품인데도 소비자가 찾지 않는 것을 보면..

거짓말 못하는 아내 vs 미련곰탱이 남편 [내부링크]

점심식사를 하려는 중에 갑자기 휴대폰에서 문자 메시지가 왔다고 아우성을 치고 있습니다. '누굴까?' 궁금해 하면서 액정을 들여다보니 아이들 이름이 뜨는 것으로 보아 아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왠일인가..

블로거에게 가장 행복한 시간은?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십니까? 블로그를 하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에게 있어 가장 행복한 시간은 언제일까요? 그럼 가장 고통스러운 시간은요? 인터넷 발달과 함께 지금을 살아가는 이 세상에는 그야 말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

119 호떡데이? 어느 동네 이야기인데? [내부링크]

상술이 결합된 'OO데이'에 염증을 느끼게 되는 것은 비단 저만 느끼는 감정은 아닐 겁니다. 매월 마다 있는 'OO데이'도 부족해서 이제는 수시로 만드는 것도 부족해서 억지로 만들고 있기에 도대체 기념할 만한..

푸조 200주년, 비전선포와 VI 발표 [내부링크]

푸조가 브랜드 200주년에 즈음하여 새로운 비전선포와 함께 VI(Visual Identitly)를 발표하였습니다. 핵심적인 내용은 2012년까지시장을선도할 수 있는 14종의 혁신적인 신모델의 발표와 함께 2015년까지 글로..

중년의 내가 가끔씩 지나간 사랑을 그리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 지나간 사랑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커피가 생각나고, 기억나는 음악을 흥얼거리게 되며, 편지지에 옮겨 적을만한 글귀들을 다이어리에 끼적거리게 됩니다. 없애버린 사진 속 장면이 그려지고..

상장기업 셋 중 하나는 금융이자 내기도 벅찼던 2009년. 왜 그랬을까? [내부링크]

2009년 3분기 누적 실적 기준 국내 상장기업 중에서 1/3이 영업이익으로 금융비용을 감당하지 못했고, 2/3가 영업활동에서 발생한 현금흐름으로 이자 지급과 원금 상환을 하지 못하는 실정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한파 속에서 화장실 공사를 하고 보니 [내부링크]

보일러는 온수 쪽 어디에선가 누수가 되는지 수시로 물보충을 해달라며 삑삑대고, 아랫층에서는 물이 샌다고 하소연을 해대는 바람에 업자를 불렀더니 화장실 방수에 문제가 있다고..... 어쩔 수 없는 일인지라 지..

2010 마켓 트렌드 키워드 [내부링크]

매년 초에는 해당 연차에 유행할 여러 형태의 키워드를 각각의 단체나 기업에서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선정된 올해를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 중에서 개인이나 기업은 자신이 속해있거나 관심이 있는 분야에서..

만남, 이별을 목적으로 하는...... [내부링크]

바람이 무척이나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며칠을 계속 눈 천지 속에서 생활을 해서 그런지 오늘처럼 이렇게 살포시 부는 바람이 너무나 좋습니다. 이번 겨울에는 정말이지 너무도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이 겨울에..

329km의 슈퍼카, 벤틀리 콘티넨탈 슈퍼스포츠 [내부링크]

폭스바겐 벤틀리가 329km의 시속을 자랑하는 슈퍼카 '컨티넨탈 슈퍼스포츠'의 국내시장 출시를 선언했습니다. 발표는 청담동 소재 벤틀리 전시장에서 있었습니다. '컨티넨탈 슈퍼스포츠'는 지난해 4월, 제네바..

세경이가 들려주는 이루마의 River Flows in You [내부링크]

세경 : 생일 축하해요. 준혁 : ...... 그렇게 1분 25초의 짧은 시간 동안 세경은 눈물과 함께 이루마의 곡 'River Flows in You'를 연주했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DONhHjQBCqU 뭐가 미안하고,..

채널 NICK의 키즈마케팅 [내부링크]

채널 NICK은 MTV와 파라마운트 등을 소유한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 바이어컴(VIACOM)에 소속된 채널입니다. 1979년 ‘어린이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채널’을 목표로 미국에서 개국했으며, 그 후로 2010년까지 세계 1..

어린이 고객에게 다가가는 방법-키즈마케팅 [내부링크]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 어린이들은 어느 정도까지 관여를 하게 될까요? 아주 쉽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제품 구매행위에 있어서 어린이들은 직접적인 관여보다는 부모와 함께 구매하는 소극적 구매계층이라는 겁..

아르마니도 메간 폭스를 좋아해 [내부링크]

정말 멋지다는 표현 밖에는 딱히 생각나는 말이 없네요.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메간 폭스가 아르마니를 만나서 더 돋보이는 건지, 아르마니가 메간 폭스를 모델로 써서 더 이미지가 업그레이드 된 건지 분간이 안가..

당신이 직장을 떠나는 이유 - 매일 가슴으로만 사직서 쓰는 남자 [내부링크]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가정이지요. 정말이지 가정보다 더 큰 존재의 이유가 다시 있을 수 있을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인지 소중한 가정을 지키기 위한 도구와 무기가 이 세상에는 나름대로 생각하는..

2010 소비트렌드 키워드 5가지는? [내부링크]

최근 들어 기업이 실행하는 마케팅 전략이 발전해 갈수록 고객의 소비성향도 많이 바뀌어가고 있다는 것을 절감하게 됩니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언제나 있어온 소비성향이었던 것을 새롭게 가치를 부..

딸만 둘인 아빠가 찜질방에서 부러운 것은? [내부링크]

세상이 변해가면서 아들과 딸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예전에는 정말 아들을 중시하는 문화가 무척이나 심했었던 곳이 바로 이 나라, 이 땅입니다. 2010년을 살아가고 있는 지금도 역시 종가집을 위시한 일부..

인기 많다고 모두 광고모델 하는 건 아니다 [내부링크]

기업이 광고를 집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실행 가능한 마케팅 방안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기대하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소비자 입장에서도 기업이 광고나 홍보를 통해 제품을 어필하지 않는다면..

이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30cm [내부링크]

2009년 2월 18일 SBS TV는 김수환 추기경 님의 일생을 되짚어보는 영상을 특집으로 방영했습니다. 그 프로그램을 통해 김수환 추기경님의 생전 모습을 가슴 저미는 심정으로, 또 먹먹한 마음에 가슴 답답함을 느끼..

씨엔블루 티저 영상 [내부링크]

씨엔블루(CNBLUE)의 티저 영상이 화제라고 해서 한 번 감상해 봤습니다. 음악에 그리 많은 지식이 없는 불탄의 귀에도 독특한 음색이 매력적으로 들리더군요. ´Burning´의 이종현 티저 영상과 ´Lovely´의 강..

연인이 지하철에서 갑자기 키스를 해 달라고 한다면? [내부링크]

최근 들어 '키스'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 드라마나 시트콤 등과 같은 방송, 영화나 연극의 흥행을 위해 가장 많은 도구나 수단으로 사용되면서 쉽게 이슈화시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광고에서도, 시트콤..

연인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데이트 비법 [내부링크]

사랑하는 연인과 좋은 관계를 더 더 크고 깊게 발전시키고 싶은데 사랑을 나누다 보면 돌아가는 상황 자체가 무척이나 비관적으로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포기 내지는 체념을 무기로 내세우는 커플들을..

알바족이라면 꼭 챙겨봐야 할 2010 알바 스케쥴 [내부링크]

1월 새해 첫 ‘시즌 알바’는 설날 명절을 기해 대규모로 시행되는 단기 아르바이트를 노려볼만 합니다. 설 연휴 약 3주전부터 대형 할인마트, 백화점, 택배 회사 등의 유통·물류기업들은 늘어난 물량을 처리하기..

메이저리거 아내의 가슴 사이즈, 왜 이슈가 되어야 하나? [내부링크]

왜 일본 야구선수 아내의 가슴 크기가 한국에서 이슈가 되어야 하는 걸까? 일본에 시바타 토모요라는 아나운서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전 그녀를 알지 못합니다. 혹시나 일본문화나 일본방송에 관심이 많으신 분..

LG경제연구원이 말하는 '2010년 주목할 소비 트렌드 7' [내부링크]

소비 트렌드의 변화를 감지하는 것은 경영 활동의 출발점이다. 남보다 먼저 소비 트렌드를 간파하고 재빠르게 대응하는 기업만이 시장을 리드할 수 있다. 2010년 경인년(庚寅年).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과연 어떻게..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의 VIP마케팅 [내부링크]

오늘은 보도된 뉴스를 중심으로 해서 백화점업계의 VIP마케팅에 대해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매출을 기준으로 살펴보니 상위 20%에 해당하는 고객이 전체 매출의 79.6%를 기록했다..

[불탄 詩] 가련다(佳蓮多) [내부링크]

어쩌면 무더운 여름 개울에 발 담그는 시원함도 같은 것이 또 어쩌면 오늘처럼 온 세상을 덮어버린 큰눈이 오기라도 할라치면 색깔 구분 못해 뛰어다니는 강아지와도 같은 것이 청량하면서도 미욱한 감정은 여전히..

12월 전기요금청구서가 두려운 이유 [내부링크]

오래되어 이제 시름시름 앓고 있는 아파트, 거기에 베란다와 싱크대 쪽을 개조하여 넓혀놓은 아파트에 이사를 왔던 탓에 세번째 나는 겨울을 매번 따뜻하게 보내지도 못하고 있네요. 보일러 배관에 이상이 있는지..

LG 브랜드가 세계 최고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은 2009년도 매출 125조원과 영업이익 7조원에 이르는 실적을 거둔 LG의 브랜드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LG 브랜드가 세계시장에서 브랜드가치 상승에 있어 최고의 자리를 누릴 수밖에 없는 이유에..

신년에 대체휴일제를 간절하게 원하는 이유 [내부링크]

신년 달력을 보는 순간 한숨이 나오는 건 주중 휴일 수가 겨우 8일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문득 작년 이 맘때 쯤, 모 CF 광고에서 '빨간 날이 없어' 뿔난 차태현의 익살스런 모습이 겹쳐집니다. 괜히 주말과 지..

귀경길 조심하시고, 편한 휴일 맞으세요 [내부링크]

해마다 짧은 휴일로 마음이 바빴었는데 올해의 시작은 다소 여유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럼에도 강원지역에서부터 갑자기 시작된 폭설로 인해 귀경길이 많이 혼잡하다고 합니다. 아마도 동해의 일출을 보며..

사랑하는 연인이라면, 이별을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마디의 말로는 절대적으로 정의할 수 없는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믿음’이라거나, ‘헌신’, ‘증오’라는 감정들을 보면 하나의 어떤 느낌으로만 표현하기는 너무나 힘들다는 것을 느끼게 되니까 말입..

가끔 웃는 남자 [내부링크]

가끔 웃는 남자 그의 눈은 멍든 바다의 칠흙, 그보다 더욱 깊은 살내음이 난다 세상의 끈을 놓지 못하는 미련의 덤불에 기름을 얹고 더욱 허허로운 불을 지른다 두 손에는 빈 바람 가득이 잡고 가슴엔 떨림같은..

그리움의 序(4) [내부링크]

허망한 것이었음을 몰랐던 만큼 우리를 묶어 둔 믿음을 잃고 작두처럼 잘리워진 인연의 줄에 가벼운 현기증을 실어 보낸 뒤 마치 걸인이나 된 것처럼 미련스레 기억됨을 구걸하려고 상처밖에 남지 않았을 세상..

큰딸 생일날, 고깃집에서 왜 석화만 먹었을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를 하기 전에 잠시 우리집 큰아이에 대한 소개를 먼저 해야 되겠군요. 우리집 큰애는 그날의 분위기에 맞춰 주변 사람들에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게 하는 재주가 있나 봅니다. 그도 그럴 것..

[불탄 詩] 사랑의 변명 [내부링크]

'사랑의 변명'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는 이 詩는 2002년 어느 여름 날 작가넷이라는 창작사이트에 게재하였던 불탄의 창작시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 창작 사이트로 주가를 달리던 작가넷은 밀레21로 흡..

아내와의 연애는 아직도 진행중 [내부링크]

아침이면 어김없이 새로운 해가 뜨듯이 시작하는 아침의 햇살이나 마무리 하는 한밤의 어둠 속에서 항상 제 곁을 맴돌고 있는 존재가 있으니 그가 바로 아내입니다. 물론 아이들의 존재감이 너무 크기 때문에 가끔..

리더 육성에 강한 기업, 성공할 수밖에 없다 [내부링크]

리더의 육성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경험을 통한 것이라는 데 이견을 보일 사람은 거의 없다. 대부분의 기업들도 일의 부여를 통해 리더를 육성한다고 말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허나, 아쉽게도 현실은 그렇..

방학기간 중 병설유치원 종일반이 고마운 이유 [내부링크]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고마운 교육기관이자, 아이들의 학습터입니다. 더군다나 종일반 유치원은 사회성의 습득과 초등학교 진학에 필요한 기초학습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학부..

이틀 늦은 선물로 미안했던 산타 할아버지의 변명 [내부링크]

마음이 부자였으면 하는 생각은 많이 갖지 못한 사람일수록 더 소망하게 되는가 봅니다. 추워지는 날씨 탓에 이것저것 챙겨야 할 것들이 많다보니 모든 생각 자체가 생활 속에서 허우적거리게 되고, 그러다 보니..

트렁크에서 새차가 나오는 광고 [내부링크]

광고·마케팅 전문사이트 애드와플에서 재밌는 광고를 하나 보게 되었네요. 만약 자동차를 몰고 가다가 어떤 사고로 인해 운행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파손이 되었다면 그 절망감은 얼마나 클까요? 특히나 다른 차..

남아공 월드컵 조 추첨식, 이젠 월드컵마케팅이다 [내부링크]

2010 남아공 월드컵 조 추첨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본격적으로 월드컵 시즌의 막이 오른 것입니다. 이에 맞춰 작년부터 지속된 경기불황으로 침체되어 있던 기업들이 내년 6월 개막하는 월드컵 특수를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