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ealover의 등록된 링크

 cerealov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기본 보고서, 잠재고객보고서, GA, 데이터분석 [내부링크]

잠재고객 보고서 - 잠재고객에 관한 정보 - 잠재고객의 신규/재방문 여부와 방문 빈도 - 잠재고객의 기술환경 - 교차 기기 - 벤치마킹 - 사용자 흐름 1. 개요 -페이지 뷰수: 고객이 조회한 페이지 수 (단, 중복..

구글애널리틱스, 소스/매체보고서, 채널보고서, GA [내부링크]

획득 보고서 1. 채널 보고서 -매체를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 -채널 그룹(매체)을 클릭하면 해당 매체의 소스 정보 확인 *관리-보기-채널설정-채널그룹 들어가면 원하는 채널로 수정이 가능하다. *Paid s..

구글애널리틱스 획득보고서, 개요, GA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 획득 보고서 개요 -방문자들이 어떠한 경로(채널/캠페인)로 웹사이트에 방문했는지 확인 -각각의 채널 트래픽을 비교하여 어떤 채널에서 방문자 유입이 가장 많은지 아님 적은 지에 대한 데이터..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저장과 보고서 생성 [내부링크]

1. 측정기준 (Dimensions) & 측정항목 (Metrics) 1) 측정기준: 연령, 성별, 지역, 채널, 소스/매체, 키워드, 방문 페이지 <세로축, 문자로 나타남> 2) 측정항목: 사용자, 신규방문자, 세션, 이탈률, 세션당 페이..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구성, 히트, 세션, 사용자 [내부링크]

가장 작은 단위가 히트(Hit) 히트가 모여서 세션(Session)을 구성, 여러 개의 세션이 모여 하나의 사용자(User)를 구성한다. 1. 히트(Hit, 조회)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상호작용이 발생할 때마다 "히트" 정보가 구..

구글애널리틱스 ABC보고서, GA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가 제시하는 ABC- Acquisition(획득), Behavior(방문형태), Conversions(전환) 보고서를 알아본다. 1. Acquisition(획득) 보고서 - 고객 유입 관련 -방문자들이 내 사이트를 어떤 경로로 방문하게..

구글애널리틱스 로그분석, 주요지표선정 [내부링크]

GA를 활용한 로그분석은 웹/앱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방문객이 남긴 자료를 근거로 유의미한 정보(인사이트)를 얻는 것이 목적이다. 주요 지표 선정 조건 1) 목표와 관련된 지표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KPI (Key..

데이터 분석은 왜 해야 하는가? GA, 구글애널리틱스 [내부링크]

요즘 어떤 비즈니스를 시작하든 데이터 분석이 필수이다. 그럼 데이터 분석은 왜 해야 하나? 이유는 간단하다. "의사결정을 위한 필수요소"이기 때문이다. 요즘 취업시장에서도 마케터를 고용할 때 데이터 핸들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