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3team의 등록된 링크

 cg3te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서양 미술 사조 미술사 연표 (고대예술~현대미술) [내부링크]

서양 미술사의 시작은 고대 문명이 문화적으로 중요한 주제를 묘사하기 위해 사용했던 수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서양 미술사 연표에서 각 주요 시기의 특징과 예술가는 누가 있었는지 서양 미술 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양 미술 사조 정리 1. 선사 시대 예술(~기원전 40,000~4,000년) 미술사의 기원은 선사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가장 초기의 유물은 구석기시대 또는 암각화, 판화, 그림 이미지, 조각품 및 석재 배열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이 시대의 예술은 문명의 존재를 관장하는 사물, 동물 및 의식의 표현을 만들기 위해 천연 색소와 석재 조각 의 사용에 의존했습니다. 2. 고대 예술(기원전 4,000년~서기 400년) 고대 예술은 선진 문명에 의해 생산되었으며, 이러한 문명에는 메소포..

에펠탑의 높이와 역사 이야기 [내부링크]

프랑스 하면 떠오르는 에펠탑. 이 에펠탑의 높이는 얼마나 될까? 언제 지어졌을까? 에펠탑의 역사와 높이, 그 외 궁금한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펠탑의 높이 에펠탑은 프랑스 파리 중심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조형물입니다. 높이 324m로 1889년 완공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공건조물이었습니다. 프랑스에서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이며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에펠탑의 높이가 변한다? 에펠탑은 온도에 따라 높이가 달라집니다. 공식적인 에펠탑 높이는 324M지만, 1도가 올라갈 때마다 약 4MM가 높아지는 열팽창 현상이 일어난다 합니다. 프랑스 파리는 비교적 온난한 기후이지만 가장 더운 여름에는 기온이 40도까지 올라가고, 가장 추운 겨울에는 -11도까지 떨..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 간단 정리 [내부링크]

아이팟과 휴대폰, 컴퓨터 세 가지를 하나로 합친 스마트폰 아이폰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가 떠난 지도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전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 세계 최고의 기업 애플의 창업자, 창조의 아이콘, 혁신의 대명사 스티브 잡스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 (Steve Jobs) 학교보다 차고를 더 좋아한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는 1955년 2월 2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적 자신이 입양된 아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혀 기죽거나 우울해하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너는 특별히 선택받은 아이'라고 말해 주는 부모님 덕분이었다고 합니다. 10살이 된 스티브 잡스는 라디오나 텔레비전 같은 전자 기기에 마음을 빼앗겼습니다. 정교한 부품들이 모여..

20세기 미술의 종류와 작가 한줄 정리 [내부링크]

후기 인상파 이후 더욱 뚜렷해진 개성적인 표현 방법과 새로운 재료들로 인해 다채로운 표현이 이루어졌습니다. 20세기 미술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종류와 특징, 작가들 대표작까지 함께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20세기 미술 종류와 특징 (대표작) 야수주의 강렬한 색채와 대답한 변형으로 작가의 주관을 개성적으로 표현하였으며 평면적이고 장식적인 화면 구성이 특징입니다. 작가로는 마티스, 뒤피, 블라맹크, 루오 등이 있습니다. 입체주의 여러 시점에서 대상을 관찰하여 형태를 기하학적으로 단순화하고 분해한 다음 재구성하여 표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카소가 아비뇽의 처녀들을 발표함으로써 급격히 발전하였습니다. 작가로는 피카소, 브라크, 레제 등이 있습니다. 표현주의 주관적인 감정의 표현을 중시하였고 형태의 변형과..

구스타프 클림트와 제자 에곤 실레의 우정 [내부링크]

20세기 초 새로운 스타일과 기법이 등장하고 번성하면서 미술계는 흥분하였습니다. 이 시기의 가장 영향력 있고 혁신적인 예술가들 중 두 명은 구스타프 클림트와 그의 제자 에곤 실레였는데 이 두 예술가들은 그들의 작품에 영감을 주고 현대 예술의 미래를 형성하게 됩니다. 구스타프 클림트의 예술적 비전 구스타프 클림트는 1862년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났고, 어린 나이부터 예술에 타고난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비엔나 예술 공예 학교에서 공부를 계속했고, 그곳에서 그는 기술을 연마해 전통적인 회화 기법과 현대적이고 장식적인 요소를 혼합한 독특한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클림트는 특히 금박을 사용한 것으로 유명했는데 이 금박으로 반짝이는 다른 세계적인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클림트의 작품들은 종종 고대 그리스의 고전 신..

빈센트 반 고흐 귀 자른 이유와 사건 [내부링크]

화가들의 락스타 '빈센트 반 고흐'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후기 인상파 화가였습니다. 그의 재능에도 불구하고 반 고흐는 평생 동안 정신 건강 문제로 고생했고 1888년에 비극적으로 자신의 귀를 잘랐습니다. 이 비극적인 사건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빈센트 반 고흐 귀 자른 이유와 사건 빈센트 반 고흐의 삶과 예술의 배경 빈센트 반 고흐는 1853년 네덜란드에서 여섯 자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종교적인 가정에서 자랐고 어릴 때부터 예술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림에 대한 사랑에도 불구하고 반 고흐는 자신의 작품을 팔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가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1886년 프랑스로 이주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발전시켰고 "별이 빛나는 밤"과 "감자 먹는 사람..

시각효과 VFX의 역사 겉핥기 [내부링크]

시각 효과는 영어로 비주얼 이펙트(visual effects) 줄여서 VFX라고 부릅니다. 현장에서 촬영된 드라마나 영화, 광고 영상을 컴퓨터 그래픽 합성 작업으로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그림으로 만들어 냅니다. VFX의 기술과 역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시각효과 VFX의 역사 시각 효과(VFX)의 시작은 대규모 풍경이나 환상적인 생물의 환영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매트 페인팅 및 미니어처와 같은 단순한 특수 효과였습니다. VFX의 선구자는 프랑스 영화 감독 '조르쥬 멜리에스'입니다. 페이드, 디졸브, 이중인화, 매트, 고속/저속 촬영, 애니메이션 기법, 미니어처 촬영 등 이후 100년 간 특수효과의 고전으로 자리 잡게 될 많은 기법들이 1900년대 초반에 이미 개발되고 적용하였습니다. 멜리에스의 대..

시각 디자인, 환경 디자인, 제품 디자인 간단 정리 [내부링크]

디자인 활동은 현대 사회에서는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더욱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의 영역은 매우 넓고 그 분류 방법도 여러 가지지만 크게 시각 디자인, 환경 디자인, 제품 디자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과 목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시각 디자인 우리가 사회 속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서로 의사소통이 필요한데 이것을 위한 지식과 정보의 전달체계를 시각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정보가 인간의 시각을 통해 전달되므로 시각전달 디자인, 정보 전달 디자인이라고도 합니다. 인쇄와 관계가 있는 용어를 사용하여 그래픽 디자인이라 말하기도 합니다. 현대의 시각 디자인은 인쇄술과 전파 매체의 발달, 사진 기술의 진보로 그 영역이 점점 더 확대되고 있는데요. 시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