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wonbaksa의 등록된 링크

 changwonbaks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3건입니다.

좋은차 마시기 여러차와 보이차 [내부링크]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좋은차를 많이 마시는데 차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요소를 많이 주기 때문이다. 몇 년전부터 아주 많이 나오는 보이차 사실 보이차는 연예인 이효리 그리고 다선의 여왕 김지선 보이차 다이..

공차 새로나온 타로밀크티 밀크폼 맛보기 후기 [내부링크]

나는 매번 공차를 보면서 한번도 가보지 못하였는데 오늘 진해 롯데마트 건물에 갈일이 있어서 공차에 들러 차한잔 하려고 한다. 20년 가까이 전에 외국에 처음으로 원래 마시는것에 펄이 있어서 씹는맛도 있고 참..

진해 맛집 분위기 있는 백제삼계탕13월 [내부링크]

참 오랜만에 찾아간 진해 분위기도 좋은 맛집 백제삼계탕13월 전통한옥 공간 백제13월은 2018년 5월에 방문하고 2020년 새해가 되어 찾아 가보았다. 조금씩 다양하게 변한것이 있었는데 우선 이런 간판이 없었는데..

진해 자은동 맛집 이춘봉 인생치킨 마늘간장치킨 [내부링크]

진해에서 맛있는 자은동 치킨 이춘봉 인생치킨 오늘 이곳에서 마늘간장치킨을 주문하여 새해전날을 치킨을 먹어 본다. KOREAN BBQ CHICKEN 참숯바베큐치킨 안쪽에 구성품을 보면 젓가락, 무우피클, 음료 그리고..

마산 창원 진해에서 타이어 최저가 티스테이션 석전점 [내부링크]

마산에서 타이어 최저가 어디서 교환하면 좋을까?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온라인에서 검색을 해보고 오프라인으로는 전화를 하여 가격을 많이 물어보고 가장 저렴한곳으로 찾아 간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가까..

아이들 부츠 구입하기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 아이들부츠가 꼭 필요하다. 작년에 구입하여 올해 아이들이 발사이즈가 크지 않았으면 또 사용하면 되지만 보통 아이들은 1년만에 발도 크고 보통 부츠는 잘 사용하지 않아 더러워지면 다시 구입하는..

아이들 부츠 구입하기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 아이들부츠가 꼭 필요하다. 작년에 구입하여 올해 아이들이 발사이즈가 크지 않았으면 또 사용하면 되지만 보통 아이들은 1년만에 발도 크고 보통 부츠는 잘 사용하지 않아 더러워지면 다시 구입하는..

남자 지갑 추천 명품 선물 받다 [내부링크]

남자 명품 지갑이 아주 종류가 많이 있는데 가격도 장난이 아니고 브랜드도 아주 다양하다. 요즘은 글로벌 시대라 많은 사람들이 외국에 가고 면세점이나 각 나라에 가서 많이 구입한다. 나는 사촌 동생이 유럽에..

마산 현동 중흥 3차점 GS25 편의점 [내부링크]

마산 신도시인 현동 증흥 3차에 보면 GS25편의점이 있는데 아주 다양한 물건을 많이 판매하고 친절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아간다. 이왕이면 친절하고 좋은곳에서 물건을 사면 더 좋지 않을까? 실제 인터넷이나..

소고기 부위 알고 먹고 집에서 구입하여 저렴하게 먹기 [내부링크]

우리가 좋아하는 소고기는 우선 한우와 수입소고기가 있다. 국내산소고기와 수입소고기 무엇이 다르고 얼마의 가격차이가 날까? 그냥 간단하게 한번 살펴 볼까 한다. 그리고 소고기 부위별 맛도 한번 살펴 보자!..

창원 교보문고에서 선물 [내부링크]

이번 주는 아이들 둘다 한명은 국어 100점 한명은 영어 골든벨 우승을 하고 와서 아이들에게 선물을 하나 해주려고 하였다. 아이들에게 물어 보니 첫째는 책을 사려고하고 둘째는 처음에는 장난감을 이야기하다가..

창원 상남동 맛집 국밥 최고 국밥선생 [내부링크]

창원 상남동에서 국밥 한 그릇 하기 위해서 창원박사가 찾아간 국밥집 상남동 대표 국밥 맛집 국밥선생 돼지국밥, 수육, 냉면 모두 맛있는 본점 오늘 한번 국밥을 맛보러 가본다. 어제 오랜만에 술을 좀 많이 먹어..

마산 핫플 역전할머니맥주 2차 술한잔 최고 [내부링크]

창원, 마산, 진해 2차 술한잔 하기 좋은 핫플 역전할머니맥주 창원 상남에도 그렇고 마산, 진해 등에 줄을 서서 2차 맥주를 즐기는 바로 그곳 왜 그렇게 젊은 사람들이 모이는것일까? 분위기, 맛, 가격 무엇이 이..

마산 합성동 참치전문점 더참치 [내부링크]

마산 합성동에서 참치로 한끼한 더참치! 사촌 동생이 유럽에서 3개월만에 대한민국으로 무사히 귀국을 하여 사촌들과 한끼 식사를 하기위해서 찾아간 곳은 마산 합성동 참치전문점 더참치에서 한끼 참치를 맛보려..

경남 단풍 구경 명소 추천 [내부링크]

경남에도 이제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어가는것 같은데 우리 경남 주변 단풍 구경 명소가 어디 있을까? 내가 지난주에 간 경남도청도 그냥 나들이 하기에 좋고 아주 여러곳이 있는데 한번 살펴 볼까 한다. 경남도청..

창원 봉곡동 맛집 남해횟집 자연산 회전문 [내부링크]

창원 용호동 무학상가에 있는 횟집으로 자연산 회전문 남해횟집 아는 사람들은 많이 찾아 가고 자리가 그렇게 많이 있지는 않다. 그래도 동네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한잔에 회 한접시 하러 많이 간다. 오늘은 아는..

진해 자은동 술한잔하고 코인노래방 [내부링크]

아주 가끔 진해 자은동에 술한잔하고 혼자 노래가 부르고 싶으면 가보는 온에어 코인노래연습장 코인노래 이용방법 1. 코인 이용시 . 천원 : 2곡 . 오천원 : 10곡 + 서비스 2곡 . 만원 : 20곡 + 서비스 5곡 2. 시..

진해 석동 고기집 사구돼지 [내부링크]

오늘은 진해 석동에 사구돼지에서 맛있는 고기를 즐겨보려고 한다. 사구돼지는 왜 사구돼지 일까? 삼겹살 목살이 1인분에 단돈 4,900원 가성비가 아주 최고! 7일간의 숙성 배서준의 365일 맛있는 집 고기 3인분 주..

한가위 가요제 합천 율곡면 장구의 신 박서진 나타남 [내부링크]

한가위에 여러지역에서 축제가 아주 많이 있는데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그때는 트로트가수 오승근이 와서 노래를 하여 보았는데 이번에는 마지막에 장구의 신이라고 아주 유명한 가수 박서진이 와서 아주 화려한..

피자 치킨 주말 한끼 해결 [내부링크]

요즘 들어 피자가 먹고 싶어하는 아내 그리고 치킨을 무지 좋아하는 나를 위하여 이번주 주말 한끼 해결은 피자헛의 티본스테이크&쉬림프 피자 그리고 옛날치킨을 먹어 보려고 한다. 피자헛은 방문을 하면 40% 할..

창원 김밥일번지 간단한 한끼 최고 [내부링크]

창원에 김밥일번지가 아주 많은데 한끼 간단하게 하기는 최고인것 같다. 예전에 보면 김밥천국, 고봉민김밥 등 아주 많은곳이 히트치고 있는데 요즘은 김밥일번지가 아주 많이 생긴것 같다. 마산, 창원, 진해, 김..

진해 이동 맛집 산더미불고기 다림방 [내부링크]

진해 이동에서 한끼 식사 하려면 가볼만한곳이 어디 있을까? 이동에 고기를 먹으러 가볼만한 다림방! 한우 산더미불고기에 돌솥밥을 한끼로 먹으면 아주 좋은곳. 한우먹으러 가도 아주 좋지만 산더미불고기를 많은..

진해 맛집 소고기 맛집 한우일번가 [내부링크]

진해에서 소고기 먹으려가려면 어디로 가볼까? 진해 소고기 맛집 한우일번가! 창원맛집으로 아주 유명한곳이다. 생생투데이 사람과세상에도 방영이되고 청자불판 맛집으로 방영! 우리는 여기 소고기 맛집에서 가..

경남 가볼만한곳 실내 고성박물관 [내부링크]

경남에 가볼만한곳 실내 비올때 고성박물관 한번 가보면 좋을것 같다. 고성박물관은 사적119호로 지정되어 있는 고성 송학동 고분군의 정비계획에 따른 발굴조사의 성과로부터 본격적으로 논의되기 시작. 소가야..

진해 계곡 잘 알려지지않은 계곡 [내부링크]

창원에 찾아보면 계곡이 많은데 진해 숨은 계곡 잘 알려지지않은 그런 계곡들을 알고 있으면 좋다. 나는 그런 계곡을 찾아 다니는데 몇 년전에 찾아 가족들과 간단하게 시끄럽지 않게 즐길수 있어 좋은 진해 숨은..

창원 신촌 양곡 고기 맛집 6.3 갈비 [내부링크]

창원 작년 년말이 신촌 양곡 고기 맛집으로 알게 되어서 한번 가고 이전에 또 방문한 많은 사람들이 아는 육삼 6.3 갈비! 창원 양곡에 이런 고기 맛집이 있는줄 몰랐는데 주변에 모임을 이곳에서 많이 한다는 지인..

진해 국밥 맛집 아이들도 좋아하는 오복국밥 [내부링크]

진해 맛집으로 국밥이 아주 맛있는 오복국밥! 가마솥에서 고아낸 사골진국은 보약과 같은 맛있는 보약 드시고 항상 건강하기를 바라는 주인분들의 마음까지 있는 진해 국밥! 주인분들도 아주 친절하고 국밥도 깔끔..

볼링치는 방법과 창원 락볼링장 [내부링크]

돌아온 복고 열기로 창원에도 락볼링장이 엄청나게 많이 생겼다. 창원 중앙동, 상남동 그리고 기존 볼링장들도 있다. 내가 뉴질랜드에서 약 20년전에 락볼링장을 보고 아주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때에..

창원 봉곡동 쭈꾸미 맛집 청양일초 명곡쭈꾸미 [내부링크]

창원에서 주꾸미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한번 가본 봉곡동 쭈꾸미 맛집 청양일초 명곡쭈꾸미 보통 명곡 주꾸미라고 많이 하는데 나는 처음으로 봉곡동에서 주꾸미를 먹어보았다. 쫄깃한 주꾸미에 콩나물이 아삭하고..

진해 자은동 아이들과 롤러장 락앤롤 [내부링크]

진해 아이들과 가볼만한 자은동 롤러장 락앤롤! 오랜만에 롤러장을 가보는데 과연 아이들은 롤러를 잘탈수 있을까? 아주 궁금하다. 처음 배울때는 진짜 양손을 잡아가면서 진해 경화역에서 연습하고 여러곳에서 연..

자은동 고기집 날마다대박나는집 [내부링크]

진해 자은동에 새로운 고기집이 오픈하였는데 날마다대박나는집으라고하여 삼겹살전문점! 이전에 슈퍼가 있던자리인데 슈퍼는 문을 닫고 이제는 자은동 고기집으로 오픈하였다. 새롭게 오픈하여 부모님이 오셔서..

소고기 부위별 명칭과 알고먹어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랑하는 소고기 소고기를 많이 먹으면서 아직도 소고기 부위별로 잘 모르는사람들이 많다. 좀 더 알고 먹으면 더 맛있지 않을까? 그러면 여러부위를 구입하여 먹을때 더 맛있는 부분을 싸게 구..

수원 중국집 구운동 자금성 [내부링크]

진짜 오랜만에 수원에 간 이유는? 그리고 중국집 자금성에서 한끼! 휴일에 아이들과 수원까지 간것은 사실 용인 애버랜드에 가기 위해서 수원에서 1박을 하였다. 당일치기로 가도 갈수 있을것 같은데 아이들의 멀..

진해 석동 맛집 청록수횟집 [내부링크]

진해 석동에는 맛있는 횟집이 몇곳 있는데 청록수횟집도 한곳! 횟집을 많이 가보면 여러 종류의 횟집들이 있다. 사장님들이 어떻게 장사를 하는지에 따라 다른데 여기 청록수는 아주 좋은 신선한 재료를 잘 사용하..

진해 맛집 곱창전골은 곱돌이석동점 [내부링크]

진해맛집으로 몇 차례 전골을 저렴할때 구입하여 집에서 먹어보았지만 이번에는 처음으로 석동 곱돌이에 처음 가보았다. 사실 2주전에 몇 차례 그 주의에 차를 주차해 놓았는데 부산에 교육이 있어 누군가 픽업을..

마산 신촌고기집 우리동네대패집 [내부링크]

오랜만에 마산 신촌에서 고기를 먹는데 우리동네대패집이라고하여 여러가지 고기가 있지만 대패를 먹으러 가본다. 요즘 대패삼겹도 가격이 많이 올랐다. 그래도 아주 가볍게 호주머니가 가벼울때는 대패삼겹을 먹..

비오는날 맛집 오가리수제비칼국수 [내부링크]

한국최초 특허수제비, 칼국수 맛집 오가리수제비칼국수 비오는날에 빈대떡에 동동주가 생각날때! 해물파전에도 좋고 명태전에도 동동주 최고! 아니면 한끼 식사로 수제비 및 칼국수가 아주 맛있어서 지금 마산,창..

진해골프장 저렴한 한산대연습장 [내부링크]

진해에서 골프연습을 하면 가끔 가는곳! 한산대연습장, 한산대체력단련장은 아주 저렴한 연습장으로 9시에 오픈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전에 와서 기다린다. 오랜만에 찾아간 진해골프연습장인데 시설을 조금 바..

대구 맛집 짜장면과 탕수육이 맛있는곳 [내부링크]

대구에 중국집 맛집으로 동산반점 거창에 갔다가 대구에 아는분 병문안을 간 후 지인이 중국집 맛있는 곳이 있다고 하여 찾아간 대구 맛집 동산반점 30년이 다 되어가는 중화요리 전문점! 사람들이 많이 밖에서..

진해 자은동 스크린골프 [내부링크]

요즘들어서 잠깜 쉬고 있던 골프를 많이 연습하는데 스크린골프를 많이 하러 간다. 오늘은 진해 자은동에서 스크린골프 한게임! 처음으로 스크린골프 치러 가면서 예약을 하지 않고 갔는데 조금 기다리면 된다고..

진해 가볼만한곳 부엉이마을 먹거리 생활의달인 호떡 [내부링크]

진해에 행운을 주는 부엉이들이 많은 제황산 부엉이마을과 진해 30년 전통의 호떡집 생활의 달인에도 방영된 호떡집 우선 진해 호떡나라에서 호떡을 구입한다. 일요일은 휴무이고 토요일 까지 한다. 이곳에 호떡..

차량스티커제거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차량을 잠시 주차하다 보면 차량스티커 불법이나 무단주차 아래와 같은 스티커가 부착될때가 있다. 어떻게 제거해야할지 몰라서 계속 그대로 붙여두고는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아주 쉽게 제거하는 방법 2가..

아이스크림은 역시 베스킨라빈스31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에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을 아주 많이 사먹기 시작한다. 내가 어릴때는 빙그레 투게더가 아주 유명하여 그것을 한통 사서 가족과 같이 먹었는데 요즘은 베스킨라빈스31을 사서 가족들..

마산 타이어 교환 및 정비 티스테이션 석전점 [내부링크]

마산에서 타이어 교환 최저가이고 차량 간단한 정비도 잘하는 곳은? 마산 석전동에 티스테이션 석전점! 나는 진해에서 이곳까지 차량 정비를 위해서 찾아간다. 왜? 마산 타이어 최저가로 유명하고 간단한 차량 정..

진해 횟집 단골들만 아는 보람수산횟집 [내부링크]

진해에 횟집들이 아주 많은데 그중에서 원래 진해 석동 도로변에 있다가 안쪽 골목으로 이동한 보람수산횟집 단골들이 많아 이동하고도 손님들이 많이 가는 곳! 우리도 가끔 회식 때 가는 바로 그곳! 요즘 봄에 도..

볼링 잘치는 법 다시 돌아오는 스포츠 볼링 [내부링크]

예전 내가 고등학교때 볼링장이 아주 많아서 스포츠 중에 볼링이 아주 인기가 있었다. 한동안 없었는데 몇년 전부터 락볼링장이라고하여 깜깜하게 하여 볼링장이 아주 많이 생겼다. 내가 호주, 뉴질랜드에 갔을때..

부산 나들이 태종대 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내부링크]

오랫만에 아이들과 부산 나들이로 태종대를 일찍 갔다가 부산 롯데프리미엄아울렛으로 출발 점심 먹을 정도 시간에 도착을 하였다. 3번 출구인가 주변에 종이 있어서 아이들은 종을 당겨서 소리를 내어본다. 생각..

횡단보도 통행 보행자 보호 위반 과태료 [내부링크]

혹시 횡단보도 통행 보행자 보호 위반 과태료 사전통지서를 보았는가? 횡단보도에서 일시정지를 하여 보행자를 보호해야 하는것을 알고 있는가? 도로교통법에 아주 여러가지 교통법이 있는데 오늘은 횡단보도 통행..

통영 가볼만한곳 봄에 가족들과 이순신공원 [내부링크]

통영 가볼만한곳은 많은데 봄나들이로 이순신공원을 한번 가는것도 좋다. 아주 넓은곳에 역사공부와 아이들과 걸어다니면서 산책과 바다를 볼수 있다. 그래서 시간을 가지고 가보면 좋고 꽃피는 봄에 가면 더욱 다..

포항 가볼만한곳 추억상회와 구룡포 일본가옥거리 [내부링크]

포항 가볼만한곳으로 겨울바다와 그리고 구룡포 일본가옥거리를 한번 가보자! 그곳에 추억상회나 여러곳의 일본건물도 볼수 있고 아니면 기모노도 입고 일본 처럼 사진도 찍을수 있는곳! 아주 많은 사람들이 포항..

창원 상남동 실내 양궁장 이색 데이트 [내부링크]

창원 상남동에서 액티브티로 실내 양궁장이 요즘 핫플레이스 이색 데이트도 좋고 회식을 하고 스포츠를 하러 많이 가는 텐텐실내양궁장! 요즘은 양궁장, 스크린골프, 볼링 등 다양한 스포츠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창원 상남동 고기 맛집 젊은고기 [내부링크]

창원 상남동에 고기 맛집 어디 있을까? 아주 많은 곳이 있는데 젊은 사람은 젊은고기 이곳도 참 고기집으로 여러번 바뀌었던 곳인데 이제는 상남에서 젊은고기 자리가 되었다. 고기를 안 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없..

냉동생지로 쉽게 집에서 맛있는 크루아상 즐기기 [내부링크]

빵가게 맛있는 크루아상이 있지만 냉동생지로 편하게 집에서 크루아상을 즐길수 있다. 인터넷에 보면 크루아상냉동생지가 요즘은 판매되고 있는데 집에서 간식으로 아니면 주말에 아침으로 아주 인기 있다. 아래와..

섬진강휴게소 전망대 피아노계단 조명 [내부링크]

창원에서 서해 변산반도를 갔다가 돌아오는길에 섬진강휴게소를 잠시 휴식! 섬진강전망대 피아노계단과 조명이 아주 아름답다. 예전에 한번 가본곳 같은데 저녁에 보니 또 다르다. 이곳에 가면 섬진강에 대하여..

고등어구이 아이들반찬 간단하고 좋아해 [내부링크]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등어구이 반찬으로 간단하고 쉽다. 조기 다음으로 우리아이들이 좋아하는 고등어구이 중에 뽕잎간고등어가 있다. 어떻게 뽕잎간고등어가 만들어 지는가? 제주앞바다의 싱싱한 고등어를 잡아서..

몸에 좋은 차가버섯 노니 모링가 [내부링크]

몸에 좋은 것을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데 차가버섯 노니 모링가 너트 종류등 몸에 좋은것이 너무 많다. 그 중에 오늘은 차가버섯, 노니, 모링가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차가버섯은 러시아에서 많이 나오..

집에서 밀가루 천연 슬라임 [내부링크]

아이들이 좋아하는 슬라임 요즘 성분이 안좋다고 해서 집에서 밀가루 천연 슬라임! 창원에 슬라임 생겨서 엄청나게 많이 가보았는데 마산, 창원, 진해 많이 좋지 않은지 그리고 문방구에 중국제품이 많이 판매되어..

진해 맛집 무한리필 고깃집 무한육 좋아 [내부링크]

진해 맛집으로 무한리필 고깃집이 3~4곳 있는데 무한육도 좋다. 왜? 넓은 매장에 돼지고기 무한리필 소고기 무한리필 선택이 가능하다. 생돼지고기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단돈 9,900원 소고기는 생등..

펭귄 얼음깨기 아이들과놀이 [내부링크]

아이들과 간단하게 놀수 있는 펭귄 얼음깨기 놀이! 아이들과놀기에는 아주 좋은 게임 내가 오래전에 보드게임 카페도 생기고 아주 활성화 되었는데 요즘은 보드게임을 구입하여 여러가지 게임을 가족들과 아이들과..

김해 장유 맛집 아울렛 한끼 디누보뷔페 [내부링크]

김해 장유 아울렛에 가면 구경을하고 한끼 맛집 디누보뷔페 보통 장유아울렛에 갔다가 여러가지 쇼핑을 하고 운동화, 구두, 외투, 자켓, 바지, 머플러 등 배가 고파질수 밖에 없다. 그러면 무엇을 먹을지 고민한다..

집에서 취미로 난 키우기 [내부링크]

내가 어릴대 아버지가 취미로 난 키우기를 하셨는데 나도 그때 보아서 그런지 난 꽃도 이쁘고 난 키우는것에 조금 취미가 있어 아래와 같이 난을 키우게 되었다. 난을 키우는것이 어렵다고 했는데 나는 그렇게 어..

진해 슬라임 카페 아이들 좋아해 [내부링크]

진해 슬라임 카페 아이들 유튜브를 많이봐서 아주 좋아한다. 처음 창원 대방동에 생겨서 그때 상가 지하에 오픈전에 줄을 서서 기다려서 처음가보았는데 그때 이후로 창원 슬라임 카페 많이 가보았다. 하지만 이슈..

창원 아이들과가볼만한곳 창원대학교 오리구경 [내부링크]

창원 아이들과가볼만한곳으로 어디가 있을까? 아이들이 오리나 물고기 좋아 하면 여러곳이 있는데 그 중에 창원대학교 안에 호수가 있는데 그곳에 겨울철새 오리, 거위 등을 볼수가 있다. 과자를 가지고 가면 먹이..

건강식 힐링반찬 저염식 음식 힐링메뉴 [내부링크]

사람에게는 돈도 중요하지만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식 힐링반찬 힐링메뉴에서 저염식으로 다양한 반찬이 있다. 깨끗한 식재료를 과학적인 식단연구를 통하여 안심하게 먹을수 있게 요리하여 배송하는곳이다...

진해 맛집 초밥 뷔페 쿠우쿠우 진해점 [내부링크]

진해에 새롭게 생긴 맛집으로 초밥 뷔페 쿠우쿠우! 지금 진해에서 가장 핫한 장소로 주차할곳이 없다. 오픈하였을때 처음 가보고나서 어제 멀리 함안에서 지인이 방문을하여 찾아간 진해 맛집 쿠우쿠우 진해점! 12..

겨울보양식 도가니탕 즐기기 [내부링크]

겨울에는 보양식을 먹어야 하는데 그 중에서 도가니탕도 아주 좋다. 겨울 보양식하면 다양한것이 있는데 보통 제철음식이 가장 좋고 그리고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누룽지삼계탕, 농이..

신마산 댓거리 고기맛집 육도갈비 [내부링크]

신마산에서 국내산 돼지 생갈비 고기맛집 육도갈비! 댓거리에 갈비맛집으로 아주 소문이 나고있는데 저녁 피크타임에는 자리가 없다. 빨리 가서 먹어보자. 이곳에는 왜 그럼 손님이 찾을까? 첫째로는 맛이다. 신선..

창원 식물구경 식물싸게구입 [내부링크]

창원에 식물구경하기도 좋고 식물을 싸게 구입할수 있는곳은 어디가 있을까? 나도 몇년전에 알아서 가끔 봄이나 가을 그리고 겨울 계절에 관계없이 한번씩 가는곳! 내가 알려주고 나서는 아내가 먼저 가보자고 한..

진해 맛집 가성비짱 수제국수 [내부링크]

진해에 가볼만한 맛집 가성비가 최고인 수제국수! 벌써 3번째 방문인가? 그냥 간단하게 한끼 하기 위해서는 최고!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고 여러가지 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그리고 요즘 아이들은 놀이터가 있는 식..

진해 맛집 치킨이 맛있는 푸라닭 [내부링크]

진해에 치킨 맛집으로 알게된 푸라닭 이곳은 치킨이 명품같이 아주 특별하게 배달이 되는것 같다. 겉 비닐 포장 부터 다른 치킨집과 다르다. 그래서 어떤치킨 가계인지 찾아 보니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을 받고 국내..

대한민국 문화 겨울에 꼭 하는 김장 [내부링크]

대한민국 겨울에 꼭 하는 김장 문화 왜 겨울에 할까? 한번 겨울에 꼭 하는 김장에 대하여 알아볼까? 대한민국 국민이면 12월 겨울에 김장을 꼭 한다. 아니면 사먹기도 하지만 직접 해먹는 맛이 좋아 모두들 많이..

겨울철 시골에 욕실히터 설치 [내부링크]

겨울철 시골에 오래된 욕실은 추운데 욕실히터 설치로 해결! 오래된집에 욕실을 리모델링 하지 않고 샤워하는 동안 따뜻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요즘 나온 욕실히터가 해결방법이다. 바로 스위치를 올리자 말자..

자동차도로 위 차선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도로 위 차선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자! 우리가 운전을 하면서 사실 도로 위 차선에 대하여 별 의미를 못느끼고 있지만 실제로 도로위에 차선이나 신호를 보면 여러가지 생각을 할수 있고 방어 운전을..

진해카페 가볼만한곳 경성코바레 [내부링크]

진해카페 어디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 2018년 새롭게 생긴 경성코바레! 이곳은 뷰와 특별한 인테리어 그리고 다른곳과 다른 카페 인것 같다. 왜? 메뉴를 한번 보면 알수 있다. 우선 지하에 차를 주차하고 9층..

롯데리아 티렉스버거는 치킨 좋아하면 추천 버거 [내부링크]

롯데리아 티렉스버거 선전에 아주 많이 나와서 한번 주문한 버거 무자비한 놈이 나타났다! 통다리살 치킨버거 T-REX 내가 좋아 하는 치킨이 들어간 아주 맛있는 버거 치킨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 롯데리..

치킨의 혁명 세가지맛을 한번에 볼수 있는 디디치킨 [내부링크]

치킨이 보통 2가지 맛을 최대한 즐길수 있었는데 세가지맛을 한번에 디디치킨 치킨의 혁명! 많은 사람들은 치킨에 여러가지 맛이 있는데 사실예전에는 양념아니면 후라이드였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고 맛있는소스..

슬라임 아이들이 좋아 하는 놀이 창원 니나노 [내부링크]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슬라임 놀이 창원 니나노에 방문! 슬라임이 유튜브에 계속 나오고 하여 아주 많은 아이들이 재미있어한다. 마산, 창원, 진해에도 아주 많은 매장이 오픈! 가장 최근에 규모도 크고 잘되는..

색의 의미와 마케팅 효과 [내부링크]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물건에 색의 의미가 부여되고 마케팅 효과의 의미도 있다. 사람들은 무의식중에 색과 모양을 보고 선택을 하고 사랑마다 좋아하는 색도 있고 색깔을 보고 그 사람의 성향도 일부 판단할수 있..

스크린골프 정보와 즐기기 [내부링크]

오늘은 스크린골프에 대한 정보와 사촌동생과 스크린 즐기기 내가 골프를 시작한지 참 다른 사람들보다 오래되었다. 그 이유는 아버지의 뛰어나신 통찰력 때문이다. 내가 대학교 시절에 난 계속 낚시를 좋아 하여..

진해 자은동 빵집 나뜌베이커리 [내부링크]

진해빵집으로 자은동에 보면 나뜌베이커리 아주 맛있는 빵들이 많이 있다. 주말이면 대부분 아침을 빵으로 먹는 우리는 빵집을 가끔 방문을 한다. 요즘은 워낙 먹을것이 많아 매번 밥만 먹을수도 없고 매번 밥하기..

자연산 미꾸라지 착한추어탕 [내부링크]

우리나라 민물고기 하나인 미꾸라지는 잉어목에 속하며 추어라고도 부른다. 또한 각 지역마다 방언이 있어 미꾸리라고도 한다. 보통 물이 흐르는 곳에도 살고, 흐려진 물, 더러운 물에도 잘 산다. 아주 생명력이..

진해 석동 맛집 양푼이막창 [내부링크]

진해 석동에서 막창이 먹고 싶으면 한번 꼭 가볼만한 양푼이막창 이곳에 좋은것은 막창말고도 제주산 흑돼지 3가지 부위 그리고 막창과 삼겹살이 같이 나오는 메뉴가 있어 아주 좋다. 또한 세트 메뉴가 있어 다양..

스팀 세차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명절전에 스팀 세차를 하여 나의 차도 좀 더 깨끗하게 해보려고 한다. 세차에도 보면 아주 종류가 많이 있는데 수동 세차에 보면 .셀프세차 .손세차 .출장세차.디테일링 자동세차가 있다. 보통 셀프세차는..

창원 튀김기 렌탈 1달 공짜 [내부링크]

튀김 관련 장사를 하면 튀김기가 필요하다. 수유식 튀김기를 1달 무료 사용하고 결정할수 있는 창원 튀김기 대박 업체 오일박사! 현재는 오일박사 수유식튀김기는 박사치킨 전 매장에서 사용을 하고 있다. 건강한..

창원 성주동 맛집 전주남문토종순대국 [내부링크]

오늘은 선배님께서 맛있는 곱창이 있다고 하여 찾아간 성주동 맛집 전주남문토종순대국 어떤 메뉴가 우리를 기다릴까? 아주 많은 기대를 하고 갔다. 입구에 40년 전통 조춘자 전주남문 붉은 글씨로 강조 되어 있..

밀양 가볼만한곳 밀양스쿨오토캠핑장에서 힐링 [내부링크]

토요일 오후 지인이 전화가 와서 밀양스쿨오토캠핑장에 가는데 같이 1박을 하자고 한다. 밀양 가볼만한곳으로 그 분은 오토캠핑을 아주 자주 하는데 나는 처음이다. 물어 보니 텐트만 하나 가지고 오라고 하다. 그..

진해 맛집 원조소문난 밀양돼지국밥 [내부링크]

주말 저녁 진해 에서 돼지국밥이 먹고 싶어서 찾아간 원조소문난 밀양돼지국밥 원래는 진해 석동에 위치하고 있다가 이전을 하여 이자리에 왔는데 그래도 장사는 여전히 잘되고 있다. 원래 그 자리에도 돼지국밥집..

울산 맛집 비빔밥 3종 세트 [내부링크]

울산에 아울렛을 갔다가 비가 와서 찾아간 아울렛 안 수연 돌판집! 이곳에는 비빔밥 3종 세트 부터 아주 다양한 요리를 한자리에서 즐길수 있다. 옛날 사진이 한장 벽면에 있는데 예전에 이곳에서 장사를 하였나?..

금강휴게소 이영자 창원박사 모두 가는 휴게소 [내부링크]

서산에 출장을 갈때면 꼭 가보는 금강휴게소 이곳에 도리뱅뱅이가 아주 유명한데 창원박사인 내가 가는곳에 이영자씨도 도리뱅뱅이 정식을 먹으러 간다고 한다. 나는 도리뱅뱅이도 아주 좋아 하지만 이곳에 가면..

약간 매콤달콤 야식 치킨 맛초킹 [내부링크]

치킨은 우리나라에서 야식으로 최고의 음식이면서 스포츠 경기를 할때면 더욱더 치맥을 즐기는 사람이 많은 대한민국 대표 야식 중에 하나이다. 약산 매콤달콤 치킨 부터 달콤한 치킨, 마늘, 커리 치킨등 아주 다..

여름끝자락 아이스크림 구입 [내부링크]

올 여름에는 아이스크림을 가장 많이 먹은것 같다. 여름끝자락 아이와 아이스크림 구입을 하러 갔다. 집 주변에 2~3곳의 아이스크림전문판매점이 있고 요즘은 슈퍼마켓에도 아이스크림을 싸게 판매한다. 한때는 투..

아동수당신청 방법 3분안에 끝 [내부링크]

아동수당이 9월부터 나온다고 하니 아이있는 부모님들은 빨리 알아보고 하는 방법을 자세히 보고 신청을 해야 한다. 여기 아동수당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아동수당이란? 2. 서비스대상자 3. 소득인정액 4. 이용..

부추잡채와 꽃빵 만드는법 한끼식사 [내부링크]

주말에 한끼 식사로 좋은 부추잡채와 꽃빵 알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만들수가 있다. 이번주 주말 새롭게 한끼식사로 부추잡채와 꽃빵 한번 만들어 먹어 볼까? 부추잡채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 이다. 우리는 아..

창원죽 도계시장 서울마님죽 [내부링크]

우리가 아플때나 입맛이 없을때 죽을 많이 찾는데 창원 도계시장 서울마님죽 아주 맛있다. 오늘은 맛있는 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해보자. 보통 우리는 죽을 언제 먹나? 우리는 보통 죽을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세계국기 국기의 특징 [내부링크]

우연하게 술을 마시다가 벽쪽에 있는 국기를 보았다. 일반적인 국기는 알고 있지만 아주 특이한 모양의 국기가 많았다. 그래서 술마시던 사람들과 어느 나라 국기인지 이야기를 하게되었다. 아무도 몰라서 검색을..

촬영드론 종류와 가격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아주 인기 있는 촬영드론 종류와 가격에 대하여 한번 알아 볼까 한다. 내가 오래전에 처음 시작하는 드론이란 책을 보고 그때부터 시작을 하였으면 지금은 아마추어 상위에 들어갔을것인데 그때는 그..

비빔밥의 유래 및 종류 [내부링크]

한국 요리 중 대표할수 있는 요리로 비빔밥이 있다. 오늘은 비빔밥의 유래 및 종류 그리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한다. 우선 비빔밥은 각종 나무로가 고추장, 그리고 계란등의 재료와 마지막 참기름을 넣..

문어에 모든것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맛있는 문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한다. 1. 문어의 제철 2. 문어의 효능 3. 문어 칼로리 4. 문어활동시간 5. 문어의서식지 6. 문어의 수명 7. 문어산란기 8. 문어 낚시 채비 9. 문어 먹는 방법 10. 그 외..

수입맥주 종류 와 순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맥주의 종류는 크게 발효방식의 구분에 따라 에일, 라거, 람빅의 3가지 종류로 나눈다. 하지만 람빅은 벨기에의 특정 지역 중심으로 생산되어 실제 맥주는 라거와 람빅 2종류로 나눌수 있다. 에일이 라거보다는 오..

반찬고민 하지말자 [내부링크]

대부분의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은 아이들 반찬고민을 아주 많이 한다. 그리고 신랑이 밖에서 밥을 먹고 오는것과 집에서 식사를 먹는다고 하면 그래도 또 반찬을 해야하니 고민을 아주 많이 한다. 하지만 내가 보..

국내 워터파크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름에는 계곡도 좋고 바다에 물놀이도 좋지만 워터파크에 가서 노는것도 아주 좋다. 국내 워터파크에 대해서 각지역별로 한번 알아보자. 경기도 - 파인리조트 - 고양 원마운트 강원도 - 평창 보광 휘닉스파크 블..

여름철 국내 가볼만한 바다와 섬 [내부링크]

아주 더운 여름철 국내 가볼만한 바다와 섬에 대하여 소개를 해볼까 한다. 눈부신 태양 새하얀 백사장이 아름다운 바다와 섬 best5 1. 충남 태안 안면도 2. 강원 속초 3. 전북 부안 4. 부산 해운대 5. 충남 보령..

여름 레몬밤으로 내장지방 다이어트 [내부링크]

아주 뜨거운 태양 여름! 여름은 노출의 계절로 다이어트가 꼭 필요하다. 오늘은 해수욕장이나 계곡 그리고 워터파크를 가기전 미리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레몬밤을 한번 소개 해볼까 한다. 1. 레몬밤 이란..

폭염주의보 경보 특보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올 여름은 더욱더 더워지는 지금 전국 찜통더위를 넘어 폭염주의보 경보에 대한 특보가 계속 되고 있다. 그럼 오늘은 주의보와 경보 그리고 특보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자. 1. 폭염 주의보 - 일반적으로 온도가 33..

대한민국 훈장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통 사람들은 한번 보기도 힘든 대한민국 훈장 하지만 우리나라에 아주 많은 훈장이 있고 일부에서는 훈장이 너무 남용되는 경우가 있어서 문제가 된적이 있어서 이렇게 한번 알아 본다. 우선 우리나라에는 훈장..

여름 휴가전 자동차 점검 필수 [내부링크]

여름맞이 자동차 점검 리스트 여름에는 아주 무덥고 휴가가 있어 장거리 운전하기 전에 꼭 차주들은 올바른 자세로 자기차를 한번 점검을 해야한다. 선택이 아닌 필수! 안전한 여름 휴가를 위하여 여름대비 자동차..

약초종류 중 삼지구엽초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 약초종류 중 삼지구엽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한다. 1. 삼지구엽초에 여러가지 사항 2. 또 다른 이름 3. 효능 및 기능 4. 섭취 방법 5. 번식 및 관리법 1. 삼지구엽초에 여러가지 사항 1) 봄에..

참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참치는 통조림으로 아주 많이 섭취를 하다가 몇년이 되었지만 고급식으로 아주 많은 참치를 스시로 소비하고 있다. 오늘은 참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한다. 목차 1. 참치의 종류 와 특징 2. 참치의..

신비한 종소리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사찰에 가면 종이 있고 그리고 구청이나 오래전에 종이 있었던 거리등이 있어 어떤 일이 있을때나 매년 새해가 올때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타종을 하는 행사가 있다. 이런 종소리는 번뇌를 깨치는 종소..

경남 여름 축제 BEST 10 [내부링크]

드디어 아주 무더운 여름이 찾아 왔다. 열대야가 몇일이나 지속이 되고 많은 사람들이 잠을 자기 힘든 에어컨이 없으면 잠을 잘수가 없다. 이렇게 태양이 뜨거워 온도가 높아서 힘들지만 한편으로는 경남 여름 축..

경남 여름휴가 계곡 해수욕장 추천 [내부링크]

더운 여름이 다가 왔다. 강이나 바다로 모두들 떠나고 있다. 경남 여름에 가볼만한 계곡과 해수욕장은 어디가 있을까? 지역별로 한번 구분하여 소개를 해볼까 한다. 1. 우선 창원, 밀양, 의령, 합천, 산청, 함양,..

여름철 복달임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복달임 음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그런데 복달임이 무엇일까? - 우리나라에는 삼복이 있는데 초복, 중복, 말복이라고 하여 여름에 삼복이 다 있다. - 이 더위에 몸을 보하는 음식을 복달임 이라고 하고..

국내 여름축제 좋아 [내부링크]

날씨가 이제 아주 무덥다. 집에 가만히 앉아 있어서 땀이 난다. 그래서 재미난 여름축제를 찾아 떠나봐야 이 무더위를 조금 잊을수가 있다. 자 그럼 여름축제를 한번 알아 보러 출발해보자! 1. 강원 춘천시 호수별..

여름 제철음식 무엇이있을까?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여름이 찾아 온다. 보통 7월부터 8월 말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은 여름으로 생각한다. 때로는 9월까지도 더워서 물에 들어 간다. 여름이 되면 더위를 먹기도 하고 여러가지 과일도 나온다...

여름 지렁이의 비밀 [내부링크]

오늘은 지렁이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볼까한다. 지렁이는 환형동물문 빈모강 지렁이아강에 속하는 생물이다. 보통 토룡으로도 우리가 많이 말하기도 한다. 비 온 다음날에 땅속에서 숨을 쉬기 힘들기 때문에 도로변..

야식 맛있는 치킨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고의 야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아마도 치킨을 이야기하지 않고는 우리나라 야식을 이야기할수 없다. 전 세계인들이 좋아 하는 치킨에 대해서 오늘은 한번 알아볼까한다. 치킨은 만드는 방법은 아주..

몸에 좋은 야관문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남녀 노소에게 좋은 야관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한다. 보통 사람들은 남자에게 참 좋은것으로만 알려져 있는데 남녀 노소 모두에게 좋다. 자 그럼 알아 보러 출발! 1. 야관문에 대하여 보통 야관문은..

여름 가볼만한 해수욕장 총집함 [내부링크]

여름철이면 많은 사람들이 바다와 산을 찾아간다. 오늘은 여름철 가볼만한 해수욕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해수욕장은 바다에 해수욕을 하기 위해 조성된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여름철 수영을 즐기기 위해 찾는..

여름에 간단한 오이피클 만드는 법 [내부링크]

여름철 너무 더워 입맛이 없을때는 국물 김치나 오이피클 같은 약간의 새콤한것이 입안에 들어 왔을때 입맛이 다시 생긴다. 그래서 오늘은 오이피클 만드는 법을 한번 알아볼까 한다. 그런데 왜 여름 밑반찬으로..

여름철 식혜가 좋아 [내부링크]

여름에는 아주 시원한것을 찾는다. 오늘 프리마켓에서 달달한 수제 식혜를 판매하고 있어 3개나 구입을 하였다. 왜? 아이들이 좋아하기 때문이다. 자 그럼 오늘은 여름철 식혜, 단술, 감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냉면과 밀면 차이점과 맛집 [내부링크]

우리가 여름철에 아주 즐기는 냉면과 밀면 아래 지역에서는 다 좋아 하고 나이가 어린 아이들은 냉면을 더 좋아 하고 나이가 있는 어른들은 밀면을 더 좋아 한다는 말도 있다. 또한 대한민국 위쪽 지역에서는 밀면..

유부초밥 만들어 한끼식사 [내부링크]

아주 간단하게 식빵이나 김밥과 같이 일상에서 많이 해먹는 유부초밥 오늘은 유부초밥 만들어 한끼식사를 한번 해보자. 유부초밥은 달게 조린 유부 속에 초밥을 채운 일본 요리 이다. 유부의 모양에 따라 삼각유부..

나의 이상형 배우 김지수씨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내가 20대 부터 좋아한 나의 이상형 배우 김지수씨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김지수씨는 우선 한국 여배우로 1972년 출생 이며 정선군 출신 이다. 1992년 데뷔를 하였다. 실제 본명은 김지수가 아니고 양성윤이다...

태풍의 이름과 발생원인 [내부링크]

오늘은 태풍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한다. 지금도 쁘라삐룬이 우리나라로 올라오고 있는데 이런 이름과 발생원인 그리고 어떻게 이름은 정해지는지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한번 알아보자. 아는것이 힘이다. 우선 태..

여름 팥빙수 맛집 어디 있을까? [내부링크]

더운 여름이 다가 오면 시원한 팥빙수 생각이 난다. 팥빙수는 얼음을 잘게 부수어 팥이나 과일 그리고 우유 등을 섞어서 만든 음식이다. 빙수의 역사는 기원전 3000년 경 중국에서 얼음을 잘게 부숴서 달콤한 꿀과..

장마철 빨래 냄새고민 해결방법 [내부링크]

여름이 되기 전에 우리나라에는 장마가 꼭 찾아온다. 장마가 되면 집에서 아내들이 빨래에 대한 고민이 아주 많아진다. 예전에는 빨래건조기가 없어서 더욱더 빨래 냄새에 대하여 민감하고 고민이 많았다. 왜냐하..

교통사고 대처법 사고시 어떻게해야하나? [내부링크]

오늘은 교통사고에 대하여 한번 알아 볼까 한다. 작년부터 계속 사고가 많이 일어나서 진짜 힘들다. 자 그럼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차량의 속도가 60km 운행하여도 1초에 약 17m를 달리는 자동차..

세계의 음식문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전 세계에 인간들이 공통으로 필요한것은 의식주 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것중에 하나가 먹는것이다. 세계에 여러나라의 음식문화는 아주 다양하고 각양각색이다. 우선 조금 신기한 먹거리를 먼저 이야기해보..

올해 장마기간 어떻게되나?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찜통더위가 되기전 꼭 장마기간이 있다. 지난 2014년, 2015년 장마는 늦장마 장마전선이 제대로 활동을 하지 못하고 비도 별로 내리지 않아 가뭄이 아주 문제였다. 올해 장마는 정상적인 장마전선이 활..

생활에 전기가 사용되는곳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생활에 아주 밀접한 전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사실 전기는 눈에 보이지 않아 그냥 사용하지만 여러가지를 할때 저녁에 깜깜할때는 꼭 필요한 것 중 하나이다. 전기가 불빛을 발생하는것은 아니지..

따오기는 어떤새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따오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우리나라는 중국 따오기를 원조로 시작하여 한중일 따오기외교의 큰 결실로 경남 창녕 우포늪에 따오기복원 사업을 시행하였다. 벌써 따오기복원 10주년이 되며 성과로 첫..

나의 취미생활 난초 키우기 [내부링크]

오늘은 나의 취미생활 중 난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한다. 벌써 몇년이 된것 같다. 산채를 한것도 있고 분양받은것도 있지만 모두 잘 관리하여 난초들이 잘 크고 있다. 몇몇 난초는 꽃을 피우기도 하였다. 난초..

여름 보양식 장어국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여름에는 아주 더워서 보양할 음식을 사람들은 찾는다. 그 중에 여름 보양식으로 아주 좋은 장어국. 장어국은 주재료는 장어인데 장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장어는 보통 뱀장어로 긴 물고기라는 뜻..

행운을부르는 마네키네코 [내부링크]

우리가 여러음식점을 가보면 아래와 같은 고양이 모양의 물건이 있다. 이것이 무엇일까? 이것은 일본의 토산물 중 하나로 마네키네코라고 한다. 일명 복고양이라고 하며 오른쪽이나 왼쪽 앞 발을 올려 누군가를 부..

제철 감자 건강에 최고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제철인 감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감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식물이며 원산지는 안데스 산맥이라고 한다. 그리고 감자라는 어원은 중국 표현 감저에서 온 것으로 추정하고있다. 감자는 우리나..

포스트잇의 탄생 [내부링크]

우리가 메모할때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는 포스트잇의 탄생에 대해서 오늘한번 알아볼까? 실제 포스트잇은 실수에 의하여 개발되었다. 다들 알고 있으시나요? 미국 3M사에서 기존 접착제보다 강력한 물질을 연구하..

낙타트래킹 제주 이색체험 [내부링크]

제주도에가면 꼭 해봐야하는 이색체험 낙타트래킹! 아이들과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한다.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수 없는 낙타 제주도에서 볼수도 있고 타볼수도 있다. 자 그럼 오늘은 낙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

건강에좋은 양파 [내부링크]

오늘은 지금 수확이 한창인 건강에좋은 양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양파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으로 추측이 되는 채소의 하나이고 재배는 약 4천년 이상이 되었다고 한다. 약간 매콤하고 달콤한 파와 비슷한..

지진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은 지진이 아주 많이 발생하고 있다. 한반도는 안전지대라고 하였지만 그렇지가 않다. 그래서 오늘은 지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지진발생시 대피방법, 발생원인 등 여러가지 다각도로 한번 알아보자. 지진..

붕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바다낚시와 민물낚시 중 민물낚시를 하면 볼수 있는 붕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붕어는 참붕어와는 다른데 왜냐하면 예전에는 붕어가 한가지 종류인 참붕어 밖에 없었지만 1972년에 일본에서 들..

맛있는 돈가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돈가스가 맛있는곳이 아주 많다. 그리고 남녀노소 어른아이 할것 없이 모든사람들이 아주 좋아 하는 돈가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보통 돈가스는 돼지고기를 저민 후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요리를..

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가지 요리에나 아니면 그냥 먹는 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꿀은 설탕이 개발되기 전에 유일한 단맛을 내는 수단 중 하나였다고 한다. 지금은 설탕보다 비싸고 자연적인 벌꿀을 많은 사람들이 더욱..

창원에 유명한 단감에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맛있는 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우리나라 신생대 지층에서 감나무가 발견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러면 감나무가 자생한 시대는 한반도에 출현 이전이라고 유추할수가 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직접..

싱가포르 카야잼은 아주맛있다. [내부링크]

요즘 북미회담으로 아주 전세계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북미회담이 싱가포르에서 개최되었다. 싱가포르 카야잼에 대해서 이야기하기 전에 잠깐 왜 그럼 북미정상회담이 다른나라에서 개최되었을까? 이유는 아주 간..

제주도의 아름다운 수국 [내부링크]

어느날 우연히 본 꽃이 있었는데 너무 아름다워서 찾아 보니 그 꽃이 수국이었다. 오늘은 수국에대해서 한번 알아볼까한다. 수국은 초 여름에서 부터 무더운 여름 중순까지 피는 꽃이다. 현재 제주도에가면 볼수..

스타 이효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1세대 아이돌그룹 핑클 리더인 스타 이효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이효리는 서문여고 재학 중 레스토랑에서 일을 하다가 캐스팅 되었다고 한다. 이효리는 1998년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학과..

일회용 볶음밥 간편하고 좋아 [내부링크]

오늘은 맛있는 볶음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밥을 여러가지 야채와 함께 볶아 만든음식을 볶음밥이라고 한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냥 먹는 밥보다 시간이 지나면 밥의 수분이 날라..

맛있는 김밥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아주 맛있는 밥을 김으로 감싸는 만드는 음식 김밥 오늘은 김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김밥의 유래는 김쌈 등에서 유래되었다는 설과, 일본의 노리마키에서 유래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우리나라는..

맛있는 냉동 피자 [내부링크]

오늘은 맛있는 피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싶다. 피자는 밀가루로 된 얇고 납작한 도우에 토마토 소스와 치즈 등을 토핑하여 여러가지 채소와 피자 그리고 기호에 맞도록 재료를 올려서 오븐에 구워서 먹는 이탈..

건강에 좋은 마늘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에 아주 좋은 마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마늘의 개요와 이름의 유래 그리고 효능 마늘의 냄새, 보관법 등 다양하게 한번 살펴 보자. 마늘은 어디가 원산지일까? 이집트가 원산지 여러해살이 외떡잎..

아름다운 4월의 벚꽃 [내부링크]

오늘은 매년 4월에 아름답게 피는 벚꽃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자. 우선 벚꽃의 원산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볼까? 히말라야, 한국, 중국, 일본 등 여러 나라에 원산지를 두고 있다. 벚나무 중 왕벚나무로 일본꽃이라..

우리아이들이 좋아 하는 놀이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놀이터는 아이들이 놀도록 만들어 놓은곳을 보통 말합니다. 모래가 깔려있고 미끄럼틀, 그네 등 여러가지 놀이기구가 있어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

우리나라 배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볼까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배란 단어로 여러가지 뜻을 가지고 있다. 배라고 하면 신체 부위의 배가 있고 물에 띄우는 운송 수단의 배가 있으며 우리나라에 한국의 성씨 배가 있다. 또한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배 과일이 있..

우리의 식사 방식 [내부링크]

우리가 느끼고 있지 않은 식사 방식에 대하여 오늘은 한번 알아 볼까 한다. 한국인들과 외국인들의 식사 방식과 습관은 어떻게 자리 잡았을지 궁금하지 않은가? 그냥 당연하다고 생각을 하는가! 그리고 언제부터..

말벌을 조심하자 [내부링크]

여름이 되면 집주변에 말벌을 조심해야한다. 왜냐하면 말벌들이 활발하여 주변에 벌집을 짓기때문이다. 벌은 벌집에서 알을 낳고 먹이와 꿀을 저장하며 생활한다. 벌집은 봉방, 봉소, 봉아, 소비, 소상이라고도 한..

변비에좋은음식 [내부링크]

변비에 좋은 음식을 오늘 한번 알아보자. 그전에 우선 변비에 대한 원인을 알아 보자. 변비에 대해서는 나도 어린시절 참 사연이 많이있다. 우선 변비라고 하면 대변이 순조롭게 나오지 않는 증상을 말하며 여러가..

숙성고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맛있게 먹는 고기가 요즘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을까? 신선한 고기를 바로 맛있게 구워 먹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었지만 요즘은 맛의 변화 연구개발에 의하여 더욱더 맛있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 그중에..

돼지갈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이 아주 좋아 하는 돼지갈비에 대하여 오늘은 한번 알아보자. 돼지의 갈비뼈에 붙은 살 또는 그 살을 먹기좋게 요리한 것을 우린 보통 돼지갈비라 부른다. 요리명으로서 갈비는 원래 소의 갈비살을..

돌고래의 모든것 [내부링크]

돌고래는 포유류 고래목에 속하는 소형 고래로 작은 이빨이 많은 고래나, 작은 고래. 작다고는 하지만 웬만한 돌고래의 몸길이는 2m가 휠씬 넘는다. 물돼지 또는 해돈이라고도 불리며 우리말 큰사전은 돌고래의 같..

삼계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는 요즘 사람들이 찾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보양식으로 가장 많이 찾는 음식중에 하나인 삼계탕이 있다. 삼계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어린 닭의 뱃속에다 찹쌀, 대추, 밤, 인삼 등을 넣고 푹..

여름철에는 수박이 최고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무엇일까? 수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쌍떡잎식물 박목 박과에 속하는 덩굴성 한해살이풀이며 어원은 물수자에 박은 순우리말 그래서 수박이라고 합니다. 보통..

청개구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청개구리를 어디에서 만날수 있을까? 요즘 시골에 마늘과 양파 수화이 한창이고 날씨가 점점 더워진다. 이런 시기에 도시에서는 잘 볼수가 없지만 시골에 가면 조금 시원하고 습한곳에서 보면 청개구리를 만날수가..

여름 잠자리 처음 보다 [내부링크]

올해 2018년 여름 잠자리를 처음 보았다. 너무 빨리 지나가는 잠자리를 보며 어린시절의 추억이 잠시 스쳐갔다. 나의 어린시절은 노는것과 동물을 좋아 해서 부모님의 욕심을 다 채워드리지는 못한것 같다. 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