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ee의 등록된 링크

 channel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어디까지 허용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인생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넷플릭스, 앞으론 계정 공유가 금지된다고 해서 많이들 놀라셨죠? 오늘은 어느 범위까지 계정 공유가 금지되는지, 어떤 방식으로 계정 공유가 금지되는 건지, 언제부터 시작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세요! 1. 넷플릭스 계정 공유 허용 범위 그 동안 여러차레 계정 공유 금지에 대한 뉴스가 나왔었죠...(참고 1, 참고2) 이미 남미 일부 국가에서 시범 운영 중이었는데, 점차 대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월 1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장문이 나와서, 앞으로 함께 사는 사람 외에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는 것은 금지된다고 합니다. 사실상 전면 금지라고 봐야죠... 2. 계정 공유 금지 방식 앞으로는 현재와 다르게, 타 IP 혹은 타 기기로 접속 시에..

돈을 실수로 잘못 보냈다면?? 대처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실수로 모르는 사람 계좌로 돈을 송금해서 곤란하시죠? 저 또한 며칠 전에 100만원을 잘못 송금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험담을 토대로 착오 송금 받았을 때 거쳐야 할 절차와, 알아야 될 사실들을 정리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너무 걱정마세요. 90%이상은 돌려받습니다. 1. 착오 송금 경험담 1월 24일 설 연휴 마지막날... 멍청하게 계좌 번호를 잘못 입력해서 돈을 잘못 보냈습니다... 사회 초년생인 저에게 너무나 큰 돈인 백만원이나 입금을 해서...ㅜㅜ 보내자마자 멘탈이 무너졌습니다.. 심지어 저는 네이버 페이로 돈을 잘못 보냈을 뿐 아니라 설 연휴까지 겹쳐서 조금 복잡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시죠 2. 해결 절차 1) ..

슬램덩크 영화 200만 돌파, 그렇게 재밌을까? 노 재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오늘은 추억의 만화 "슬램 덩크" 영화에 대해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최근 200만을 돌파했는데, 애니메이션 영화가 200만 돌파라서 굉장히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나만 안본 건가? 그렇게 재밌나? 나는 슬램덩크 예전에 보지도 않았는데 그래도 재밌을까? 하는 걱정들 없애드리기 위해 포스팅 준비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1. 슬램덩크가 뭐야? 슬램덩크는 만화책을 원작으로한 농구 소재의 일본 TV 애니메이션입니다. 93년도에 방영했기에 현재 3040세대들의 추억의 애니메이션이죠. 당시 우리나라에서 열풍을 불러 일으켜, 농구 열풍까지 이어졌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농구 선수들을 아이돌처럼 좋아하는 장면이 여기서 유래된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작품이 왜 이렇게 화제일까?..

인기 배우 남주혁 입대, 드라마 촬영은? [내부링크]

최근 드라마 "스물 다섯, 스물 하나"로 인기를 끌은 남주혁 배우의 입대가 결정 되었습니다. 사실 이 배우는 작년부터 12월에 입대하고자 스케줄을 조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올해 3월에 입대가 확정되었습니다. 남주혁 배우의 입대 소식과 이력을 총 정리 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1. 남주혁 배우 프로필 17년도에 역도 요정인 이성경님과 열애설을 알린, 남주혁 배우의 프로필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는 94년 2월 22일 부산 출신으로 과거에 농구 선수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키가 엄청 큽니다. 부상으로 농구를 그만둔 이후 다리 수술을 받고 생활비를 마련하고자 모델에 지원했다고 합니다. 6년동안 배우와 모델을 병행하며 이름을 알리는데 성공했습니다. 주요 출연 작품으로는 악동뮤지선의 (악뮤) ..

송중기 재혼,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다문화 가정 아빠"로? [내부링크]

유명 배우 송중기(38)님의 재혼 소식이 화제입니다. 재벌집 막내 아들에서 진도준 역할을 맡으며 이성민 배우와 찰떡 케미를 보여준 그는, 지난달 크리스마스 부근 (12월 26일)에서 영국 모델 "케이티"와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두 사람의 러브 스토리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1. 송중기 이혼 송송 커플로 잘 알려졌던 송중기 배우와 송혜교 배우가 19년에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두 배우는 17년 7월 5일에 결혼 소식을 알렸었는데요,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기회로 만났다고 합니다. 그때 당시만 해도 둘이 너무 잘어울려서 여러 매체에서 열애설을 주장했지만, 당시에는 계속 부인하다가 갑자기 결혼 발표를 하더니 같은 해 10월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비슷한 커플로는 사랑의 불시착에 나온 현빈-손예진 커..

자동차 정기 검사, 생각 없이 갔다가 과태료 낼 수 있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차를 구입한지 4년이 지나, 첫 정기검사를 받아야 돼서 긴장된다고요? 무엇을 준비해야 될지 모르겠다고요? 이 글을 끝까지 읽게 된다면,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아래에 부적격 받지 않기 위한 팁도 준비했으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 정기 검사 vs 종합 검사 언제 받아야 하지? 자동차를 구매한지 4년이 지나게 되면 첫 정기 검사을 받아야 됩니다. 기간은 자동차 구매증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카카오톡으로 안내가 오거나 네이버에 본인 차량을 등록할 경우 검진 시기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첫 검진 이후에는 매 2년마다 주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준비물: 자동차등록증) 나는 정기와 종합 중 무엇을 받아야 하지? 검진의 가장 큰 목적은 차량의 안전..

최고의 화제작? 드라마 "일타 스캔들"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최고의 화제 드라마 "일타 스캔들" 뉴스에 자주 나와서 나만 뒤쳐지는 심정이 들죠. 이번 포스팅만 읽더라도 이후 회차들을 쉽고 빠르게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략적인 줄거리, 등장인물, 논란 등을 빠르게 알아 볼텐데, 이 3가지만 알아도 드라마 다 봤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 줄거리 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로맨스, 휴먼 드라마입니다. 스타 강사인 남주인공과, 국가대표 출신의 반찬가게 사장 여주인공간의 로맨스이죠. 설정이 독특하죠?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 남주인공인 "치열"은 스타 강사로 매우 바쁜 인생을 살아갑니다. 매 강의때마다 에너지를 쏟아 붓고, 바쁜 스케쥴을 소화하지 못해 밥도 먹지 못합니다. 여주인공 "행선"은 강남 학원가 앞에 반찬..

먹을게 이렇게 많다고?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총 정리 4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된다고요? 또, 이왕 즐기는 김에 최상의 맛집을 탐험하고 싶다고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객실 소개, 볼 거리 소개, 놀 거리 소개에 이어서 "맛집, 카페" 소개입니다! 한식, 중식, 일식, 카페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주세요~ 1. 플라자 내 식당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에는 복합 쇼핑몰인 플라자가 있죠~ 플라자 내부에는 편집숍 뿐 아니라, 다양한 식당가가 있습니다! 한식, 중식, 일식 중에서 좋아하시는 종류에 맞춰서 골라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한식 플라자 내부에는 한식당이 가장 많더라고요~ 우선 한국인이 사랑하는 "프로 삼계탕"으로 보양 식을 먹을수도 있고요, "프로 간장게장"이라는 식당에서 ..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총 정리 3탄! (놀 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1박에 최소 40만원씩 하는 곳에서 최대한 시간을 알차게 쓰고 싶으시다고요? 각자의 성향에 맞춰 총 4가지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총정리 3탄! 오늘은 집돌이,집순이 추천 코스와 전시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추천 코스에 이어서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놀 거리를 준비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1. 핵심 놀거리 파라다이스 호텔에는 부대 시설이 많기로 유명하죠! 그 중 3가지가 가장 유명한데요, 수영장인 씨메르와, 테마파크인 원더박스, 어른들을 위한 클럽 크로마가 가장 유명합니다~ 각각에 대해 하나씩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씨메르 먼저 씨메르는 이미 부산에서 매우 유명했던 노천 수영장입니다~ 씨메르는 크게 아쿠아 스파 존과, 찜질 스파 존으로 나누어 집니다...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총 정리! 2탄 (전시 투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파라다이스 호텔에 비싼 값을 지불 해서 알차게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총 정리 포스팅을 차례대로 둘러보길 바랍니다. 본인의 여행 타입과 입 맛에 맞게 골라서 꼭 본전 찾으세요! 오늘은 전시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아래 확인해주세요 1. 트레이드 마크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대표 전시품은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입니다. 일본 현대 미술의 대가인 "쿠사마 야요이"님의 작품입니다. 정식 명칭은 "Great Giantic Pumkin"이라고 하네요. 작품의 의미는 작가의 어린시절 겪었던 편집증을 나타낸 것이라고 합니다. 모르고 봤을땐 단순 조형물처럼 보였는데 알고보니 조금 오묘하네요... 두번째로 유명한 작품은 노란 호박 바로 위에 있는 "Your crystal..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총 정리 1탄! (집돌이 추천 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비싼 비용 본전 찾기 위한 방법들을 찾고 있다면, 아래에 총 정리 해두었으니,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추어서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집순이, 집돌이, 전시돌이 들을 위해서 준비한 내향인 전용 코스입니다. 1. 객실 종류 먼저 객실 종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인천의 파라다이스 시티는 위에서 봤을 때 Y자 모양으로, 크게 레드윙, 퍼플윙, 골드윙 세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객실은 디럭스, 스위트, 풀 빌라 3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 별로 2~6종류로 나누어 집니다. 1) 디럭스 디럭스는 45m2로 성인 2인 기준입니다. 소파 하나와 킹사이즈 침대 1개가 놓여있습니다. 프리미어 디럭스는 한 단계 높은 등급으로 54..

공무원 연금 공단 소개, 조회 방법 및 유용한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오늘은 공무원 연금 공단에 대해서 알아 볼 거에요! 먼저 대한민국에서 정의하는 공적 연금의 종류와, 이 기관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볼 예정이고요~ 마지막으로는 실제로 복지나, 혜택등을 알아보기 위해 유용한 사이트들을 하나씩 소개하겠습니다~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1. 공무원 연금이란? 먼저 공적 연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적 연금이란, 국가가 운영 주체가 되는 연금을 말합니다. 즉, 국가에서 걷은 세금을 나라에서 직접 관리하며 노후를 보장해주는 연금을 말하죠! 대한민국에서는 공적 연금을 총 5종류로 분류하는데요, 1) 국민 연금 2) 공무원 연금 3) 군인 연금 4) 사학연금 5) 별정우체국연금 5종류 입니다! 이 중에서 2번, 공무원 연금을 관리하는 곳이 바로 "..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몇 부, 등장인물, 시청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오늘은 화제의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에 대해서 준비해왔습니다~ 예전에는 넷플릭스 드라마들을 리뷰했었는데요, 오늘은 공중파 드라마를 전반적으로 리뷰하며 몇 회에 완결 예정인지, 등장인물과 시청률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넷플릭스 리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확인해주세요~ 넷플릭스 "더 글로리" 리뷰, 복수 드라마 1. 개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는 22년 12월 30일에 처음으로 개봉하였다. 작품의 장르는 복수, 드라마, 스릴러, 휴먼, 피카레스크이다. 피카레스크란, 15세기 스페인이 유래인 문학 channelee.com 넷플릭스 순우리말, tvN 드라마 1. 드라마 "슈룹" 내용 넷플릭스 드라마 "슈룹"은 방송사 '"tvN"에서 방영하였다. "슈룹"..

서주원 하트시그널, 부인, 논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오늘은 이전부터 주욱 화제가 되었던 카레이서 서주원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간단한 프로필과, 부인은 어떤 사람이고 왜 화제가 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서주원 프로필 서주원은 대한민국 L&K Motors 소속 카레이서입니다. 직업적인 커리어로는 15년에 레이싱 대회에서 챔피언을 획득하였으며 20년부터는 본인이 직접 팀을 제작하여 슈퍼6000 클래스에 출전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직업적으로도 꽤나 업계에서 유망주였던 그는, 22년에 L&K 모터스로 이직하였다고 합니다. 서주원님이 일반인들에게 가장 크게 알려지게 된 것은 하트시그널 덕분인데요~ 개인적으론 하트시그널이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1등 공신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시즌1에서 여성 출연자인 배윤경님과의 엄청난 케미..

갤럭시S23 출시일, 가격, 스펙, 디자인, 사전예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오늘은 갤럭시 S23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나라는 국민의 84%가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관심을 받고 있죠. 특히, 경쟁사인 애플이 혁신을 내려놓고, 언젠가부터는 삼성이 다양한 기술들을 보여주면서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S23 출시일, 가격, 스펙, 디자인, 사전예약 등 다양한 정보를 총 정리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1. 출시일 갤럭시 S시리즈는 2010년을 시작으로, 벌써 14번째 모델이라고합니다~ 긴 역사를 지니고 있는만큼, 국민의 대부분이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해봤고, 그만큼 편리해져서 벗어나질 못하죠 ㅎㅎ 약간의 여담을 첨언하자면, 2020년에 S10이 나올 예정이었는데 S20으로 명..

영화 배우 윤정희 별세, 가족 관계, 알츠하이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오늘은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러 왔습니다. 우리의 영원한 스타였던 영화 배우 윤정희님이, 하늘의 별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향년 78세의 나이로 눈을 감은 그녀를 추모하는 마음으로, 그녀의 생애와 가족 관계, 어떤 투병을 하고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배우 윤정희 프로필 윤정희 배우님의 본명은 "손미자"님입니다. 가명과 본명이 매우 갭이 크죠. 출생은 44년 7월 30일 생으로, 부산 출신이십니다. 연세가 꽤 많으셨지만, 조금 더 건강하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어서, 개인적으로 안타깝습니다. 투평 이후로 계속 프랑스 파리에서 거주 중이셨고, 현지에서 별세하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전에 파리를 갔을 때, 매우 아름다운 도시라고 생각했는데요, 배우님이 본인의 아픔을 아셨을 때, 파리를..

서가대 라인업, 뜻, 투표, 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오늘은 2023 서가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가대는 줄임말인데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가장 중요한 라인업이 누구인지, 투표는 어떻게 하는지, 대상은 누가 받았는지를 같이 알아볼게요~! 1. 서가대 의미 서가대란, '서울가요대상'의 줄임말입니다~! 1990년부터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있는 행사인데요, 매년 올 한 해를 장식한 가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한국을 최고로 빛낸 가수를 뽑는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91년부터 2004년까지는 SBS에서 중계를 했었는데요, 이후에는 케이블 채널에서 중계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KBS-N 계열 채널에서 동시 중계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서가대가 아닌, 단순히 "가요대상" 이었는데요, 이후로 하이원 및 위..

<D.P> 넷플릭스 오리지널, 밀리터리 드라마 [내부링크]

1. 정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는 21년 8월 27일에 공개됐다. 총 6부작으로, 300분 분량을 가진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하다. 웹툰을 원작으로 하였으며, 탈영병을 추격하는 군탈체포조 "D.P"를 소재로 한다. 시즌 1의 배경은 2014년이다. 첫 화에서는 주인공 "준호"(정해인)가 자대배치 후 첫 임무를 수행하는 에피소드가 전개된다. 다만 첫 임무를 실패하게 되고, 자책을 많이 하게 된다. 2화에선 또 다른 주연, "호열"(구교환)이 등장한다. "호열"은 "준호"의 선임이 되어 함께 처음으로 임무를 나간다. 이 과정에서 노하우를 많이 제공하며, 결과적으론 2화, 3화 모두 임무에 성공한다. 드라마의 메인 스토리는 4화부터 다시 시작된다. 4화 마지막에서 괴롭힘을 당하던 같은 부대 선임 "석봉..

넷플릭스 "그 해 우리는" 첫사랑 이야기 [내부링크]

1. 작품 정보 드라마 "그 해 우리는" 21년 12월 6일부터 22년 1월 25일까지 방영된 드라마이다. 김다미, 최우식 배우가 주연을 맡고 있다. 드라마와 웹툰이 동시 제작되어, 드라마에선 남녀주인공의 어른 시절을, 웹툰에서는 학생 시절이 다뤄진다. 작중에서 두 주인공의 인연은 다큐멘터리로 시작된다. 평범한 사람들이 주인공이 되는 다큐멘터리에서, 우등생과 열등생이 만났다. 그것이 바로 "국연수"(김다미)와 "최웅"(최우식)의 첫 만남이었다. 둘은 고등학교 3학년, 19살에 다큐멘터리를 촬영하였다. 사춘기라 예민한 두 주인공은 서로 다른 점이 많다. 마주치면 항상 티격태격 싸우기만 한다. 그래서일까, 둘은 어느새 서로의 다른점에 빠져들었다. 19살에 처음으로 사귄 둘은, 5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열애 후..

넷플릭스 "이태원 클라쓰", 청춘 드라마 [내부링크]

1. 스토리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20년 1월 31일부터 20년 3월 21일까지 방영된 드라마이다. 장르는 복수와 로맨스이다. 스토리는 불합리한 현실에 의해 위기에 처한 주인공이, 복수를 펼쳐나가는 내용이다. 우리가 속한 현실에서는 원하는 것만 하고 살 수는 없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이 현실에 벽에 부딪히면, 이런 말을 스스로 되뇌며 타협한다. 가끔은 눈을 감고, 정해진 틀 안에서 살아간다. 그것이 어른스러운 삶이다. 하지만 정말 그렇게 사는 것이 잘 사는 일일까? "이태원 클라쓰"에서 주인공 "새로이"(박서준)는 불의를 참지 못한다. 아버지께 그렇게 배웠다. 주인공은 현실에서 사회 부적응자, 전과범이다. 그는 재벌의 학교 폭력을 저지한 뒤, 사과하지 못해서 모든 것을 잃는다. 가족마저 재벌의 갑질..

넷플릭스 "슬기로운 의사생활", 20년 우정 [내부링크]

1. 줄거리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20년 3월 12일부터 20년 5월 28일까지 방영되었다. 주 1회 방영되었으며, 현재는 시즌2까지 방영되었다. 드라마의 장르는 의학, 휴먼, 코미디이다. 한 시즌당 12부작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스토리는 의사의 일상 이야기이다. 많은 '생로병사'가 모이는 곳이 병원이다. 그곳에는 수만 가지의 이야기가 있다. 각자의 사정이 있다. 환자와 의사, 간호사 각자의 사정이 있다. 또 그들만의 조화가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다른 의학 드라마와는 달리, 이러한 일상 이야기에 집중한다. 작가는 병원이 우리의 인생과 비슷하다고 말한다. 삶의 시작과 종료가 이루어지는 곳, 사소한 이유로 서로 의지가 되는 곳, 때론 타인의 아픔이 위로되는 곳이 병원이라고 한다. 이 병..

"미스터 선샤인" 넷플릭스 독점, 김태리 주연 [내부링크]

1. 줄거리와 정보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18년 7월 7일~9월 30일 동안 에서 방영된 드라마이다. 드라마가 특이하게 영화처럼 21:9 비율로 제작되었다. 제작비의 70%를 넷플릭스에서 투자했다고 전해지며, 이에 따라 방영 독점권을 가지고 있다. 현재까지도 넷플릭스 드라마 top 10에 들어간다. 또한 역대 에서 방영된 드라마 시청률 4위를 기록하였으며, 최고 시청률 22%를 기록하였다. 드라마가 흥행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역사적 배경에 있었다는 의견이 많다. 드라마의 배경은 대한제국-일제강점기 시절이다. "미스터 션샤인"의 주된 주제는 '의병'이다. 신분에 상관없이 모두가 돈, 이름, 명예가 아닌 나라의 주권을 위해 싸웠다. 당시 미국은 일본과 "가쓰라 태프트 밀약"을 체결하고 필리핀과 ..

넷플릭스 <슈룹> 순우리말, tvN 드라마 [내부링크]

1. 드라마 "슈룹" 내용 넷플릭스 드라마 "슈룹"은 방송사 '"tvN"에서 방영하였다. "슈룹"은 순우리말로 우산이라는 뜻이다. 에 우산을 '슈룹'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주요 내용은 왕세자를 어머니가 교육하는 내용이다. 언뜻 들어서는 재미없을 것 같지만, 최종화 기준 시청률 16%를 기록하였다. 첫 회에 비하면 2배 넘는 수치를 기록하였다. 그만큼 재미가 보장된다. 이 드라마는 역사와 교육 드라마를 가장한 추리 장르로 생각된다. 중간에 어느 사건이 발생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반전들이 많이 나타난다. 스포일러를 방지하기 위해서 자세한 내용은 넘어가겠다. 초반부는 분명 교육과 코미디였지만, 이후에는 복수극으로 바뀌는 드라마이다. 꼭 한번은 드라마를 끝까지 시청하길 바란다. 줄거리를 간략하게 설명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빌런 없는 드라마 [내부링크]

1. 드라마 우영우 정보 한국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총 16부작으로 22년 6월 29일~22년 8월 18일 동안 ENA 채널에서 방영된 수,목 드라마이다. 신생 채널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며 방송 4화 만에 시청률 10%를 달성하였다. 첫 방송에 비해 무려 10배나 증가한 것이다. 최종화에서는 전국 기준 최고 시청률 17.5%를 기록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주인공인 '영우' (박은빈)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보유한 천재이다. 뛰어난 재능을 보유하고 있지만, 주인공은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여러 불편함을 맞이한다. 회전문을 건너려면 도움을 받아야 하며, 사람들과의 소통도 어렵다. 하지만 그런 주인공의 면모 덕분에, 다양한 사람들의 문제가 편견 없이 해결된다. 현직 변호사들에 따르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환급금 조회, 월세 공제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너립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직장인이라면 필수죠? 13월의 월급이라고도 불리는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예전에는 서류를 이것 저것 떼가느라 고생했는데 쉽게 도와주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등장했네요! 함께 알아보러 가실까요? 1.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란, 근로자들에 대해 원천징수한 세금을 적절하게 조정하는 단계입니다! 즉, 나라에서 일단 급여에서 세금을 떼어가는데, 떼어갈 적절 세금보다 많이 떼어 갔다면 돌려주고, 덜 떼어갔다면 더 내게하는 일종의 리밸런싱과 같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2.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1/15~27)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는 이러한 작업을 쉽게 도와주는 단계입니다! 1월 15일부터 오픈되었으며, 27일까지가..

넷플릭스 "지정생존자" 리뷰, 정치 드라마 [내부링크]

1. 개요 넷플릭스 드라마 "지정생존자"는 16년 9월에 처음 방영되었다. 장르는 정치 드라마이다. 한국에서는 19년 6월에 처음으로 방영되었다. 시즌 2와 3에는 전 세계에서 동시에 개봉하였다. 시즌2는 17년 9월~18년 5월까지 총 22화로 구성되어 있다. 시즌 3은 19년 6월 7일에 공개되었으며 총 10부작이다. 미국에서는 지정생존자 제도가 있다. 지정생존자란, 긴급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대통령이 서거할 경우를 대비한 법령이다. 지정생존자는 법으로 순서가 정해져 있으며,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만약을 대비하여 안전한 요새로 대피하게 된다. 즉,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여 대통령직을 물려받는 자가 지정생존자이다. 현실에서도 2010년 폴란드 공군에서 사고가 발생하여 지정생존자 제도가 활용되었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 리뷰, 복수 드라마 [내부링크]

1. 개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는 22년 12월 30일에 처음으로 개봉하였다. 작품의 장르는 복수, 드라마, 스릴러, 휴먼, 피카레스크이다. 피카레스크란, 15세기 스페인이 유래인 문학 장르이다. 주인공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이 악인이다. 유명한 영화 "베놈"도 이와 비슷하다. 이 장르는 주로 악인이 된 주인공이 자신의 서사를 펼쳐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 드라마도 똑같다. 주인공 "동은"은(송혜교 배우) 복수를 위해 인생을 바쳐왔다. 어린 시절 트라우마를 만들었던 인물들에게 복수하고자, 그녀는 악의 길을 걷는다. 드라마 전반적으로 그녀는 자신의 인생에 대해 소개한다. 현재와 과거를 적절히 오가며, 인물의 서사를 잘 펼쳐낸 작품이다. 이 작품은 총 16부작으로 기획되어 있으며..

넷플릭스 '재벌집 막내아들' 아쉬운 결말 [내부링크]

1. 인기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정보 및 스토리 넷플릭스에 업로드 되어 있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2022년 11월 18일부터 2022년 12월 25일까지 JTBC에서 방영한 드라마이다. 일주일에 3회 방영되어 막힘 없는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드라마는 최대 시청률 30%를 돌파하여 역대 시청률 2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끈 드라마이다. 드라마의 스토리는 주인공의 환생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대한민국의 대기업 '순양' 에서 비서 업무를 수행하던 주인공 현우(송중기)는 소유주 집안의 지시라면 무조건 순종했다. 회사의 비자금 장부를 발견한 그는 이 사실을 새로 취임한 회장에게 보고하고, 돈을 되찾아 오라는 첫 지시를 받게된다. 이 과정에서 회사 동료의 배신으로 죽음에 이르..

넷플릭스 "브레이킹 배드", 역대 최고 드라마 [내부링크]

개요 넷플릭스 "브레이킹 배드"는 역대 최고의 드라마로 손꼽힌다. 드라마의 장르는 스릴러이다. 기획은 "빈스 길리건" 감독이 맡았다. 그는 미국 드라마 "엑스 파일"의 제작자로 유명했다. 연출은 다양한 감독이 맡았다. 그중 가장 유명한 인물은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연출한 라이언 존슨이다. 그가 감독했던 에피소드 중 하나는 평론가들의 최고 점수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얼마 전 리뷰했던 영화 의 감독이기도 하다. 출연에는 "브라이언 크랜스턴" 배우, "아론 폴" 배우, "안나 건" 배우가 등장하였다. 시즌은 총 5개가 존재하며, 총 62부작이다. 시즌1은 2008년 1월에 첫 방영되었다. 2013년에 마지막 방송을 했는데, 1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미국 최고의 드라마로 손꼽힌다. 그만큼 인기가 많고,..

넷플릭스 “에밀리 파리에 가다” 리뷰 [내부링크]

1. 소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에밀리 파리에 가다”는 2020년 10월에 공개된 작품이다. 미국 유명 드라마를 제작한 감독 “대런 스타”가 제작하였다. 드라마의 장르는 로맨스와 코미디이다. 한 편당 20분 정도 분량이기 때문에 가볍게 시청하기 좋다. 작정하고 보면 모든 시즌을 하루만에 볼 수 있다. 시즌 1에 대한 인기가 좋아서 이듬해에 시즌2가 반영되었다. 이 또한 인기가 좋아서 22년에도 시즌3가 방영되었다. 사람들의 호평과 비판이 많이 나누어 진다. 그러나 흥행 자체는 뛰어난 편이다. 줄거리를 간단히 소개하겠다. 주인공이 우연힌 기회로 파리에 출장을 나가게 된다. 뉴욕에서만 살던 그녀는 파리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다. 부풀은 로망으로 간 파리는, 기대와는 많이 다르다. 흔히 프랑스는 사랑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종이의 집" 리뷰 [내부링크]

1. 개요 "종이의 집"은 스페인 드라마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이다. 장르는 범죄 스릴러이다. 대략적인 스토리를 소개하자면, 교수라고 불리는 한 천재가, 사회로 돌아갈 수 없는 인물들을 모아 스페인을 흔들어 놓는 내용이다. 방식이 매우 참신하다. 한국 영화 과 같이 보통 이런 소재는, 매우 비싼 보물을 훔치는 걸 소재로 한다. 하지만 이 드라마는 다르다. 스페인 조폐국을 점령하는 것. 점령 후, 새로운 화폐를 직접 발행하여 추적이 불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임무는 성공한다. 다만 성공까지의 과정이 엄청나게 긴박하다. 교수의 두뇌 싸움이 매우 긴박하다. 소재도 참신하고, 스토리 전개 방식이 뛰어나다.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작품 중 하나이다. 돈의 규모가 상당히 크다. 웬만한 ..

넷플릭스 "나이브스 아웃" 추리, 해석 [내부링크]

1. 소개 넷플릭스에 업로드되어 있는 영화 "나이브스 아웃"은 미국에서 2019년 11월 27일에 개봉하였다. 장르는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블랙코미디이다. 상영시간은 총 130분, 2시간 10분이다. 제작비는 4000만 달러, 한국 돈으로 약 495억원이 투입되었다. 감독은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를 연출하였던 "라이언 존슨"이다. 그는 이 작품에 대해서 상당히 자부심이 넘쳤다고 한다. 출연 배우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마블에서 캡틴 아메리카 역할을 맡은 "크리스 에반스"이다. 본 영화에서도 상당히 몸이 좋다. 여담이지만, 캡틴 아메리카는 굉장히 정직하고, 올바른 사람이다. 반면에, 이 배우가 맡은 이번 영화에서는 상반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본 영화의 한국 개봉일은 11월 27일이었다. 하지만 1..

넷플릭스 “너의 모든것” 리뷰, 스릴러, 로맨스 [내부링크]

1. 개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너의 모든 것”은 로맨스 스릴러 드라마이다. 2018년 9월 9일에 시즌 1이 업로드되었다. 제목만 봤을 때는 로맨스 드라마와 유사하지만, 사실상 스릴러 드라마이다. 현재 시즌3까지 나왔으며 시즌4도 제작이 확정되었다. 주인공은 뉴욕의 한 서점 매니저 “Joe"(Penn Badgley 배우)이다. 그는 어렸을 적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다. 트라우마로 인해서 그는,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않다.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를 스토킹하며, 엄청나게 집착한다. 앞에서는 웃으며 좋은 사람 연기를 하고, 뒤에서는 온갖 거짓말을 펼친다. 책에 대한 전문성이 뛰어나서, 사람이 어떤 책을 읽는지 보고 어떤 사람인지를 파악한다. 또한 책을 고치는 것도 박사이다. 그는 고장이 난 책을 수리하여 지..

넷플릭스 "나의 아저씨" 멋진 결말, 명대사 [내부링크]

1. 정보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방송사 tvN에서 방영했다. 당시에 밤 9시 30분부터 주 2회 방영하였다. 넷플릭스에선 21년 2월부터 업로드되었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현실 드라마이다. 즉, 현실이 많이 반영된 드라마이다. 다른 드라마들 속에서는 남자 주인공은 능력자로 나온다. 하지만 본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은, 아저씨다. 현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이다. 그는 평범하지만, 순수하다. 현실 속에 살지만, 올곧은 사람이다. 누군가에겐 그런 평범함이 꿈이다. 여자 주인공이 그렇다. 둘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나중에 하도록 하자. 드라마가 방영하기 전에는, 제목으로 인해서 오해를 많이 받았다. 하지만 걱정과는 다르게, 연애 이야기는 전혀 없다. OST 또한 유명했다. 무엇보다 세계적인 뮤..

넷플릭스 <시그널> 무전기, 시간여행 [내부링크]

1. 개요 드라마 "시그널"은 약 7년 전 16년 1월 22일에 첫 방영을 하였다. 무엇보다 "김은희" 작가의 작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원래는 방송사 SBS에서 방영 예정이었지만, 취소된 후 방송사 tvN에서 방영하였다 드라마가 흥행하자 이후 21년에 웹툰으로 리메이크되기도 하였다. 총 16부 작으로, 주 2회 방영되었다. 장르는 SF, 스릴러, 판타지이다. 무엇보다 과거와 소통하는 드라마인 점이 흥미롭다. 단순히 과거로 주인공이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무전기 하나로 과거의 인물과 소통하는 것이다. 드라마를 시청하다 보면 왜 하필 두 명의 주인공이 소통하는지가 설명된다. 궁금하다면 1화부터 엔딩까지 꼭 시청하길 바란다. 또 한 가지 특징은 방송사 "tvN"의 10주년 특별 기획 작품이었다는 것이다...

넷플릭스 "멜로가 체질" 리뷰, OST [내부링크]

1. 개요 및 여담 드라마 "멜로가 체질"은 에서 방영된 드라마이다. 가수 "장범준"의 OST로 유명하다. 2019년 8월에 첫 방영을 시작하였다. 기획 의도로는 서른살이 된 세 친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현실은 혼자선 견디기 힘들다. 하지만 그래도 셋이라서 견딘다. 또 각자의 꿈이 있다. 일과 연애에 대한 어려움, 고충을 서로에게 털어놓는다. 그렇게 그들은 성장한다. 단순히 코미디 같으면서도, 의미가 깊은 드라마이다. "이병헌" 영화감독의 첫 드라마 작품이다. 드라마에 대한 여담보다는 배우들에 대한 여담이 더 많다. 감독 "이병헌"은 익숙한 배우들을 섭외하였다. 영화 에 출연했던 배우 "안재홍", 에 출연한 "공명"등이 예시이다. "안재홍"과 "천우희"는 2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이었다. 2년이면 꽤 ..

넷플릭스 "위플래쉬", 재즈 천재, 성장통 [내부링크]

1. 등장인물 영화 "위플래쉬"는 신입생 "앤드류" (마일스 텔러)가 최고의 밴드에 들어가게 되면서 겪는 성장 스토리이다. 담당 지휘자 "플레쳐" (J.K 시몬스)는 폭언과 학대가 일상이다. 구성원을 한계까지 밀어붙여 역량을 올리는 것이다. 영화의 메인 서사는 이 두 사람이 중심이다. 두 사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먼저 "앤드류"이다. 성공에 대한 야망이 가득하다. 그는 스스로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고, 드러머로 성장하고자 한다. 우연히 "플레쳐" 교수의 눈에 띄게 되어 밴드에 입단한다. 하지만 첫 연습부터 "플레쳐"에게 가혹한 시련을 맞는다. 그러나 그는 밀리지 않는다. 독기를 품고, 피나는 연습을 한다. 사귀고 있던 여자친구와도 헤어진다. 배역을 맡은 배우 "마일스 텔러"는 실제로 드럼 연주가 가..

넷플릭스 "솔로지옥" 출연진, 러브라인 [내부링크]

1. 솔로지옥 개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솔로 지옥은, 리얼리티 및 로맨스 예능이다. 시즌 1은 21년 12월 18일부터 22년 1월 8일까지 방영되었다. 시즌2는 22년 12월 13일부터 23년 1월 10일까지 현재 방영 중이다. 솔로 지옥은 남녀를 무인도에 모아두고, 매일 게임을 하여 커플 매칭에 성공하면 커플은 호텔에 방문한다. 즉, 무인도의 삶이냐 호텔에서의 호화스러운 삶이냐는 커플이 될 수 있는가에 따라 달려있다. 남자들과 여자들은 본인이 원하는 상대방과 데이트하기 위해 필사적이다. 게임 자체도 두뇌보단 육체적인 게임이 많아서 원초적이다. 이미지와 예고편만 봤을 때는, 넷플릭스 예능 "투 핫"의 한국 버전을 기대했다. 하지만 예고편만 비슷했다. 기대와는 달리 메인 스토리는 전혀 달랐다. 일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