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yong의 등록된 링크

 chany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6건입니다.

넷플릭스 영화에 필수품! 곰곰 캐러멜 팝콘 후기 [내부링크]

극장 팝콘맛을 집에서 즐기자!! 넷플릭스 덕분에 집에서 영화 뿐만 아니라, 미드, 영드, 한드까지 편하게 많이 보죠. 영화나 드리마의 필수품은 팝콘. 맛있는 팝콘을 열심히 검색하다가 "곰곰 팝콘 캐러멜 앤 버터..

우리집 1등 반찬, 곰곰 제육볶음 주문 후기 [내부링크]

적당히 매콤해서 좋은 곰곰 제육 볶음 제일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고기를 즐기는 방법은 역시 제육볶음이죠. 달달하며 매콤한 제육 볶음을 제대로 느끼고 싶어서, 후기가 좋은 '곰곰 제육볶음(냉동)' 을 주문 했..

재료가 풍성해서 추천하는 곰곰 부대찌개 조리 후기 [내부링크]

한국인은 만전 반찬, 부대찌개 김치찌개, 된장찌개 다음으로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찌개가 부대찌개입니다. 준비할 재료가 많아서, 즉석 조리식품을 자주 시켜 먹습니다. 이번에는 쿠팡에서 곰곰 부대찌개를 주문..

아이들 최고 반찬 비비고 한입떡갈비 구매 후기 [내부링크]

중독성 있는 건강한 맛! 비비고 떡갈비! 아이들은 생고기보다는 다진 고기인 떡갈비를 좋아합니다. 집에서 직접 떡갈비를 만들면 좋지만, 갈비살에 다양한 양념들을 다녀져 만들어야 해서 손이 많이가죠. 그래서..

뽀얗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곰곰 순대국 후기 [내부링크]

순대맛집 순대국을 집에서! 구수한 맛과 진한 국물의 순대국은, 사계절 동안 남여노소에게 사랑받는 음식이죠. 진한 순대국을 집에서 편하게 즐기고 싶어서, '곰곰 순대국'을 쿠팡에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가족들..

저녁메뉴 해결! 오늘은 쿠팡 양념 소불고기 추천해요. [내부링크]

오늘 저녁식사는 머 먹지? 매일 먹은 김치찌개, 삼겹살이 지져워서, 쿠팡에서 '곰곰 양념 소불고기' 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양은 1kg이 넘어서 푸짐하고, 맛은 유명 불고기 집에서 풍미가 느껴졌어요. 버섯, 당..

아이가 좋아하는 간편식 옛날맛 떡볶이 조리후기 [내부링크]

남녀노소, 어른아이 좋아하는 떡볶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떡볶이 제가 좋아하는 떡볶이를 소개합니다. 냉동떢볶이가 이렇게 맛있을 수 있어요. 바로 곰곰 옛날맛 떡볶이입니다. 단시간에 조리 가능하고,..

가성비 좋은 곰곰 갈비탕 요리 후기 [내부링크]

진한 갈비탕으로 건강 챙기세요! 진한 갈비탕에 밥 한 그릇만 먹어도 정말 든든하죠. 비싼 음식점에 대신,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간편 조리식 갈비탕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좋았던 곰곰 갈비탕을 소..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곰곰 왕돈까스 (feat. 소스는 당연히 포함) [내부링크]

최고 요리는 역시 돈까스죠.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은 돈까스 최근 외출을 못하는 시즌이라, 바삭한 돈까스가 더 생각납니다. 시중에는 돈까스 제품을 판매하지만, 오늘은 믿고 먹을 수 있는 곰곰 왕돈까스를..

맛집의 슈크림 붕어빵을 집에서 시켜본 후기 [내부링크]

우리밀 칼슘 슈크림 붕어빵 시식기 붕어빵의 오리지널은 팥. 하지만, 슈크림 붕어빵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죠. 저처럼요. 겨울철에만 먹을 수 있는 붕어빵을 이제 집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냥 붕어빵이 아..

30년동안 인기 만두, 고향만두 요리 후기 [내부링크]

잊을 수 없는 고향의 맛, 고향만두 요즈음은 비비고 왕교자 만두와, 얇은피 고기만두가 인기죠. 하지만, 전통적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만두가 있습니다. 바로 해태 고향만두입니다. 어릴적부터 먹던 냉동 만두의..

발렌타인 17년산 21년산 30년산 가격 비교(feat. 면세점 할인 방법) [내부링크]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위스키 순위 1위는 바로 발렌타인이죠. 하지만 발렌타인 위스키를 잘못 말하고 있는 사람도 한국사람입니다. 가장 저렴한 위스키를 '발렌타인 17년산'이라고 부르는데요, 17년은 제조년이..

맞춤법 검사기 & 글자수 세기 추천사이트 3곳 비교 [내부링크]

오늘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증명서 등에 맞춤법 검사기 많이 사용하시죠? 글자수가 제한이 있을때는 '글자수 세기'도 유용하죠. 저도 블로그 글 쓸때 자주 애용해서..

TV공중파 및 케이블 편성표 확인 앱 소개해요. [내부링크]

케이블 편성표 한벙에 찾자! 혹시 '나혼자 산다' ,'골목식당','신서유기' 등이 어느 채널에서 언제하는지 찾아 보신적 있으시죠? 티비 리모콘으로 돌리지 않고, 채널별로 당일 케이블 편성표를 쉽게 조회할 수 있..

아이유 다이어트 방법과 5일 5kg 감량 식단 [내부링크]

아이유 다이어트 그 비결은? 아이유는 감성이 충만한 노래를 불러서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 팬들도 많은 싱어송라이터 라이터입니다. 국민 여동생이라는 불리는 그녀도 데뷔 초기에는 통통한 몸매의 소유자였습니..

단기간 효과적인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 및 식단 [내부링크]

효과 좋은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 및 식단 분석 2주 후에 소개팅을 앞두고 불어난 체중이 걱정이신가요? 곧 돌아오는 여름에 대비해 급 다이어트가 필요하신가요? 단기간 체중 감량으로 검증된 덴마크 다이어트..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당뇨,흔하지만 완치가 어려운 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은 매년 당뇨병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200만 명을 넘는다고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의 섭취가 늘어나면서 개인적으로 혈당을 조절..

박신혜가 20kg 뺀 팥물 다이어트와 효능 6가지 [내부링크]

팥물 다이어트는 정말 쉽고 효과가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연예인 박신혜 뿐만 아니라 빅뱅의 탑도 팥물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해 화제였죠. 유산소 운동을 하지 않고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허리 통증에 좋은 쉬운 운동법 6가지 (영상포함) [내부링크]

책상에 앉아 있는 학생,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자영업자들 그리고 잘못된 자세로 고생하는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허리 통증을 느낍니다. 허리 통증을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디스크 파열, 축추관 협착..

윤정수 다이어트 비법과 두부 조리법 공개 [내부링크]

천당과 지옥을 경험한 윤정수 윤정수는 돈 때문에 지옥과 천당을 몇 번 왔다 갔다 한 사람입니다. 한창 잘나가던 2008년, 후배의 사업에 투자 겸 연대보증을 섰다가 30억원의 빚을 지게 되었죠. 15억짜리 아파..

한혜진 다이어트 식단 및 몸매관리 꿀팁 [내부링크]

모델 한혜진은 한국에서 보다 해외에서 더욱 유명한 모델입니다. 구찌쇼 최초의 한국인 모델, 타미힐피거쇼 최초의 한국인 모델이었고 세계 최고의 쇼인 마크 제이콥스 쇼에 6시즌 연속 출연했죠. 그녀가 이렇게..

박보람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법 대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서인국과의 열애로 실시간 상위 검색어에 자주 등장하는 박보람. 그녀가 2010년 슈퍼스타 K2 이고 서인국도 슈퍼스타 K 출신이니 슈퍼스타가 낳은 커플이네요. 사실 그녀가 원래 지금처럼 예뻤..

다이어트와 고혈압에 좋은 카카오닙스 효능 및 먹는방법 [내부링크]

가수 미나가 17세 연하 남자친구를 사귈 정도로 동안을 유지하는 그 비결은 카카오닙스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카카오에 함유되어 있는 폴라보노이드 성분은 심근경색 및 심혈관질환 억제 효과 등 혈압에 좋다고..

인기 중국술 수정방 면세점 및 국내 최신 가격 공개 [내부링크]

수정방은 명나라 시대의 시설, 장비와 효모균을 이용해서 만들어낸 고급 백주 입니다. 포장도 고급 스럽고, 개봉시 나무로 된 좌대에 술이 들어 있어서 선물하기에 좋은 술입니다. 고급 술인 것은 분명하지만 자..

최고의 샴페인 돔페리뇽 종류와 최저가 면세 가격 정보 [내부링크]

축하 자리에 선물로 많이 사는 샴페인. 고급 샴페인을 찾는 다면 바로 돔페리뇽 입니다. 모엣샹동, 뵈브 크리코와 함께 세계 3대 샴페인 중에 하나죠. 샴페인이라고 싼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큰 잘못입니다. 돔페..

로얄 살루트 21년산, 38년산 면세점 및 일반 최저 가격을 찾아라 [내부링크]

위스키 중에서 가격이 비싸고 귀한 위스키를 뽑으라면 당연히 로얄 살루트입니다. 겉 모습도 고급스러운 도자기 병을 모양이지요. 원래 로얄 살루트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을 기념하기 위한 술이라고 하..

정관장 홍삼정 면세점 최저가격 후기 / 섭취방법 안내 [내부링크]

원기회복을 위해 가장 좋은 선물 1위는 역시 정관장입니다. 그중에서도 원액을 먹는 홍삼정이 가장 인기입니다. 원액을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정관장 홍삼정과 100% 정제수를 더해 스틱 형태로 먹을 수 있는 정관..

꾸준히 사랑받는 벤츠E클래스의 인기 비결 및 가격표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중에는 특유의 장점으로 충성도 높은 마니아층을 가진 모델이 있습니다. 수입차중에서는 ‘최장수 베스트셀링 모델’은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죠.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온 E클래스의 인기 비결과 가격표..

발렌타인 17년산 가격 및 면세 특가 구입 방법 공개 [내부링크]

선물용으로 제일 좋은 것은 양주. 그 그중에서 위스키가 가장 좋죠. 면세점 매출을 보면 위스키 중에서 가장 찾는 제품은 바로 정해져 있습니다. 바로 발렌타인과 조니워커입니다. 물론 로얄 살루트, 헤네시 등도..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및 면세 최저가를 찾아라 [내부링크]

조니워커는 국내에서 인기 있는 3대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발렌타인과 시바스 리갈에 이어 3위의 정도의 순위 이지만, 글로벌에서 한국이 제일 큰 소비 국가 중 하나죠. 조니워커 중에서도 가장 비싸며 최고의 클..

부산 가볼만한 곳 및 추천 여행지 TOP 14 [내부링크]

부산은 서울에는 없는 독특한 매력을 많이 가진 도시입니다. 해변을 끼고 있어서 휴양시설도 많고 항구에는 매일 신선한 어패류도 즐길 수 있죠. 게다가 온천까지 있는 축복 받은 도시죠. 한국에서 가장 개성있는..

가정과 회사에서 나에게 맞는 벤큐 BenQ 프로젝터 찾기 [내부링크]

최근에 개인들이 프로젝터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늘어 났습니다. 공간도 차지하지 않고 투사거리도 짧아져서 거실에 설치하기에 안성 맞춤이죠. 수요가 많다보니 LG 전자, Epson, 옵토마 등에서 프로젝트를 많이..

상속세 증여세 실시간 계산법 및 절세방법 [내부링크]

상속세와 증여세는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한 세금입니다. 혹시 신고하지 않아 미신고금액의 10% ~ 20% 과태료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속세와 증여세의 차이는 무엇이고 어떻게 세금을 계산하는지 알아 보겠습..

부산 후쿠오카 배편 스케쥴 및 할인정보 안내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많이 찾는 여행지는 바로 일본의 후쿠오카와 오사카입니다. 지도 상에서도 후쿠오카는 도교보다 부산이 더 가깝워서 친숙한 도시죠. 최근에는 저가항공사가 생겨서 저렴한 비용에 갈수 있..

전주 한옥마을 숙박 전통가옥 숙소 베스트 6 소개해요 [내부링크]

1. 금농헌 금농헌은 별도의 한옥채가 있는 독립하우스입니다. 최대 10명이 한번에 지낼 수 있는 넓은 방이 있습니다. 이런 구조의 집이 흔하지 않죠. 가격도 15만원이라 아주 저렴합니다. 금농헌은 전주 한옥마을..

반고흐를 만날수 있는 네덜란드 크뢸러뮐러 미술관 [내부링크]

1. 크뢸러뮐러미술관는 어떤 미술관인가? 네덜란드에는 넓은 공원 한 가운데에서 반 고흐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가장 큰 자연 보호 구역인 데호헤 벨루에(De Hoge Veluwe) 국립공원..

CNN이 뽑은 해외 여행지 베스트 10 & 급상승 도시 10 [내부링크]

전 세계 사람들은 이국적인 문화체험과 휴식을 위해서 해외로 떠납니다. CNN은 Master Card와 함께 신용카드명세를 기초로 세계인들이 가장 방문하는 여행지를 분석하였습니다. 비즈니스를 제외한 순수 관광 목적..

후쿠오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인기 여행지 TOP 8 [내부링크]

후쿠오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인기 여행지를 알려드릴께요.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본 도시로 오사카와 오키나와를 꼽지만, 사실 가장 일본 다운 도시는 후쿠오카 입니다. 일본다운 모습을 가장 많이 볼..

연기생활 20년 동안의 송혜교 열애설 및 연인들 총정리 [내부링크]

(출처 : 송혜교 인스타) 태양의 연인의 최고 커플이었던 송송커플이 진짜로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1981년생 송혜교(37살)과 1985년생 송중기(34살)는 올해 10월 마지막 날에 결혼식을 올린다고 발표해죠. 많은..

2017년 5월 1주 멜론 Top 100 최신 인기가요 모음 연속듣기 [내부링크]

데뷔 3년차의 알앤비 가수 수란 (SURAN)이 나오자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아이유의 팔레트 앨범이 공개하자마자 인원차트 상위곡 1~5를 휩쓰는 무서운 인기를 보였었죠. 하지만, 수란의 음원차트를 올킬..

2017년 4월 3주 멜론 최신 인기가요 Top 100 연속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7년 4월 3주차 멜론 최신 인기가요 Top 100 연속 듣기 입니다. 역시 지코의 인기가 대단하네요. 곡을 공개하자 마자 음원 차트 모두 1위입니다. 잠깐 주춤하는 아이유이지만, 곧 앨범 전체가 공..

하체비만이었던 김신영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 방법 대공개 [내부링크]

김신영은 코메디언 초기에 몸개그로 했지만, 지금은 여러 버라이어티쇼에 출연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펼치고 있었습니다. 연애인 인맥도 훌륭해서 소녀시대 숙소를 들어갈 수 있는 사람들 중 1명이고 가수 AOA, 나..

인기 아프리카 BJ 철구 최신 별풍선 유튜브 수익 공개 [내부링크]

프로게이머 선수에서 아프리카 BJ 를 선택한 철구. 한때 잘나가던 프로게이머였지만, 지루한 프로게이머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BJ로 직업을 바꾸었죠. 그의 선택은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수익과 직업에 대한 만..

멜론 4월 2주차 인기 가요 TOP 100 연속 듣기 [내부링크]

음원 차트에서는 영원한 강자는 없습니다. 위너의 ‘REALLY REALLY' 가 유튜브에서 수백만의 조회수를 순식간에 달성하며.. 인기 몰이를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유의 '사랑이 잘' 이 발표 되지 마자 1위를 내주..

위너 최신곡 REALLY REALLY 및 히트곡 연속 듣기 [내부링크]

위너(WINNER) 가 돌아 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랜 동안 기다려온 위너 입니다. 역시나 YOUTUBE 에 공개된 히트곳은 이틀만에 4백만의 조회수가 넘었습니다. 원래 5명이 었던 위너는 남태현이 건강상의 이유로..

최고의 먹방 유튜버 BJ 밴쯔 인기 영상 연속보기 [내부링크]

요즈음 TV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방송에서 먹방이 유행이죠. 하지만, 먹방계의 지존은 바로 BJ 밴쯔 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를 좋아하고, 타고 싶어서 이름도 밴쯔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그는 체격에 비해서 먹..

아이유 IU 밤편지 및 인기곡 모음 연속듣기 [내부링크]

서정적인 멜로디로 감성을 촉촉하게 해주는 아이유의 노래는 늘 인기입니다. 때로는 오빠 팬들을 즐겁게 해주는 신나는 노래를 들려주기도 하죠. 이번에 아이유가 밤편지 (Through the Night) 로 팬들에게 돌아..

재치있는 입담과 미모 BJ 김이브의 아프리카 인기 영상 총정리 [내부링크]

인터넷 방송 VJ 중 대표 여성 VJ 를 뽑으라면 단연 김이브(본명 김소진) 입니다. 세이클럽 방송 시절부터 계산하면 15년이 넘는 시간동안 방송을 해왔습니다. 15년은 정말 긴 시간이죠. 네티즌의 심한 공격에도..

2017년 4월 1주 인기가요 멜론 TOP 100 연속듣기 [내부링크]

4월의 멜론 차트를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최고의 여성 가수인 아이유가 발매 하자마자 계속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도깨비를 인기는 쉽게 식지 않고, 드라마 OST 가 계속 상위권을 지키고 있습니다. 최근에 앨..

힘쎈여자 도봉순 JTBC 드라마 OST 연속듣기 [내부링크]

요즈음 세남녀이 힘겨루기 로멘스 이야기인, 힘쎈여자 도봉순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덕분에 JTBC 는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남자보다 힘이 센 여자 주인공 박보영과 약한..

호텔스 닷컴 3월 할인 코드 최대 11% 쿠폰 [내부링크]

해외 여행 갈때 제일 먼저 검색하는 곳이 호텔스 닷컴이요. 다양한 할인코드가 있지만, 10% 이상 할인되는 코드는 잘 없지요. 3월달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3/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쿠폰이 공개 되었네요. 사..

2017년 3월 4주 멜론 인기가요 Top 100 연속듣기 [내부링크]

2017년 3월 4주 인기가요 Top 100 (K-Pop Best Top 100 Song (March 23, 2017)) ( 출처 : http://gokpop.net/top-100/kpop-weekly/k-pop-best-top-100-song-march-23-2017/ ) * 함께 들으면 좋은 곳들 (바로가기)..

먹을 다먹고 살뺀 설현 다이어트 식단 및 13kg 감량 방법 공개 [내부링크]

데뷔 초기의 설현과 지금 설현 모습 지금 설현은 여신같은 몸매로,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선망의 대상이죠. 하지만, 설현에게도 아픈 과거가 있었습니다. 데뷔 초에는 지금과 다르게, 통통한 몸매의..

강소라 다이어트 3대 원칙 및 20kg 감량한 식단 공개 [내부링크]

최고의 몸매 소유자 강소라 대부분의 연예인들이 마르고 여성스러운 몸매를 가졌지만, 완벽한 몸매의 소유자를 뽑는다면 바로 강소라 입니다. 그녀는 어떻게 화려한 몸매를 가질 수 있었는지 함께 알아 보겠습..

더욱 진화한 샤오미 최신형 보조배터리 10000mAh 사용 후기 [내부링크]

최고 가성비의 보조 배터리는 역시 샤오미 샤오미의 어떤 제품보다 신뢰가 가는 게 보조 배터리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기본 기능에 충실해서 인기가 많아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세대 신형 보조 배터리를 함..

최고의 블루투스 헤드폰을 꿈꾸는 Bluedio U PPS 8 사용기 [내부링크]

뛰어난 성능에 괜찮은 가격을 가진 Bluedio U (UFO) PPS 8 최근에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 헤드폰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졌죠. 그 중에서 블루디오(Bluedio) 라는 회사가 괜찮은 가격에 고품질 제품을 선보이..

LG G6 공개 사진 및 공식 광고 영상 공개 [내부링크]

LG 전자의 주력 모델 G6 공개 LG 전자는 27일부터 시작되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에서 주력 모델인 G6 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공식 공개를 하루 앞둔 26일, 인터넷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스마트폰 배경화면 다운로드 모음 [내부링크]

요즈음 카카오 프렌즈에서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는 바로 라이언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라이언 스티커가 나오고, 오프라인에서 라이언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CGV 에 카카오..

(목동 지구촌 교회) 4월 3일 주일설교 말씀 동영상 [내부링크]

2016. 4. 3 나의 손을 주의 손에 포갭시다. (마가복음 3:1~5) 요즘 우리가 자주 부르는 경배와 찬양 중에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주의 발에 나의 발을 포개어」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너무나 좋은 가사입..

[책 리뷰]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 서울대 강연 [내부링크]

글 잘쓰는 방법 회사 생활은 업무 처리 능력 만큼이나 글쓰기 능력이 중요하다. 회사 생활 뿐이 겠는가? 대입을 준비하는 입시생, 논문을 작성하는 대학원생, 사업 보고서를 작성하는 개인 사업가 등 우리 생활..

육아 지침서, 서천석의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를 읽고. [내부링크]

아이의 마음을 너무 잘아는 서천석 님의 이야기 서천석 선생님의 책음 매번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소아정신과 의사로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하루 10분', '내 아이를 생각하다' ,' EBS 두근두근 학교..

사람이 타고 물위에서 날아 다니는 새로운 드론의 종류(드론 택시?) [내부링크]

비행기처럼 날아 다니는 드론, Parrot DISCO 올해 라시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6 에서 최고 인기 제품은 패럿의 디스코였습니다. 기존의 다른 드론처럼 4개의 프로펠러로 날아 다니지 않고, 뒤쪽에 1개의 프로..

전문가가 추천하는 윈도우 VPN 프로그램 Best 5 (무료 VPN 포함) [내부링크]

VPN 서비스는 이제 옵션이 아니라 필수. VPN(Virtual Private Network) 서비스는 가상 인터넷망 서비스로 공용 인터넷이 아닌 소수만을 위한 전용 인터넷을 사용하기 사용됩니다. 원래는 회사나 정부기관에서..

페이스북(Facebook) 동영상 서비스의 저작권 죽이기(갑의 횡포) [내부링크]

글로벌 SNS 서비스의 절대 강자 ! 페이스북 ! 페이스북은 성장은 무섭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이 10억달러에 인수한 인스타그램 또한 세계적으로 활동 유저수를 늘려가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SNS 서비스의 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한국 소개 영문 자료(General Information for Korea tour) [내부링크]

외국인 관광 여행객을 위한 한국 음식, 환전, 관공서 소개 자료 About Korea (한국에 대해서) The Korean Peninsula is located in North-East Asia. It is bordered by the Amnok River (Yalu River) to th..

서촌 도보 코스 소개 및 빚짜(Beezza) 애플고르곤졸라 피자 와 수제맥주 후기 [내부링크]

서촌 한옥마을 도보 코스 소개 북촌과 함께 요즈음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 서촌입니다. 상업적으로 붐비지 않는 예전 오래된 도시의 풍경이 사람들을 끌리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사직동, 옥인동, 효자동 주변..

새로워진 신도림 코코몽 녹색 놀이터 방문기 [내부링크]

코코몽은 많은 아이들에게 사랑 받았던 캐릭터 입니다. 한때 타요, 폴리, 디보 등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하여 어린이 체험관, 키즈카페 나 실내 놀이터들이 붐을 이루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시설들이 적자..

항공권 가격 비교 소개 : 최저가 비행기표 비교 결과(파리,샌프란시스코) [내부링크]

항공권 가격의 구입 원칙 - 해외 여행을 위해 항공권을 알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마일리지 카드를 메인 카드로 사용해서 항공 마일리지를..

드론의 다양한 종류 : 독특한 드론(Drone) 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드론 보급의 확대와 무한한 가능성. - 일반 개인들이 취미용은 물론이고 인명 구조나 군사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중국에서는 국가고시에서 시험 감독용으로 까지 사용된다고 합니다. ( 참고글 : 드..

우주 탄생과 구조에 대한 이야기 : 상대성 이론으로 비밀을 풀다. [내부링크]

지구 밖의 우주의 탄생과 구조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 지구의 탄생,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습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주에 대한 이론적인 연구가 되는 과정속에서 다양한 종류의 이론이 나왔고..

국내 간편 결제 종류와 장단점 : 페이(pay) 시장을 선점하라. [내부링크]

국내 간편 결제 종류와 장단점 : 페이(pay) 시장을 선점하라. 카카오페이(다음카카오), 네이버페이(네이버), 페이나우(LGU+), 시럽페이(SK),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앱들의 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핀테크..

[팁] 엑셀 그래프 그리기 및 두개 Y 축 설정하기 [내부링크]

[팁] 엑셀 그래프 그리기 및 두개 Y 축 설정하기 데이터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는 데이터의 시각화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그래프 입니다. 그래프의 종류에는 세로막대형, 꺽은선형, 원형, 영역형, 분산형, 주식..

[팁] 엑셀 암호저장 암호해제 그림압축 방법 [내부링크]

[팁] 엑셀 암호저장 암호해제 그림압축 방법 엑설로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대중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표를 만들거나 데이터 분석에 뿐만이 아니라 공식 문서를 만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공식 문..

회현, 남대문 시장 식당 탐방비 : 갈치 조림, 구이 전문점(갈치 골목) [내부링크]

회현, 남대문 시장 식당 탐방비 : 갈치 조림, 구이 전문점(갈치 골목) 시장의 시당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특별한 맛이 있거나 화려한 인터리어를 갖추지는 않았지만, 왠지 모를 정겨움이 느껴지며 편안한 식사를..

[팁] 핸드폰 멤버십 조회 : 아이폰 주소록 및 앨범을 활용한 간편 조회 방법 [내부링크]

[팁] 핸드폰 멤버십 조회: 아이폰 연락처를 활용한 간편 조회 방법 SKT , KT, LGU 같은 통신사, CJ 나 롯데 같은 대기업 브랜드, 항공사, 의류 업체, 여행사, 이마트 나 롯데마트 같은 대형마트 등 멤버십 서비스..

동작인식 Google Soli 프로젝트 : 터치로부터 자유로워지자 [내부링크]

동작인식 Google Soli 프로젝트 : 터치로부터 자유로워지자 구글은 지난 Google I/O 에서 Google ATAP 에서 진행중인 미래 프로젝트를 소개하였습니다. 먼저 Google ATAP(Advanced Technology and Projects:어드밴..

오목교 목동 맛집 : 목동 8년차의 추천 음식점 [내부링크]

오목교 목동 맛집 : 목동 8년차의 추천 음식점 리스트 목동에 8년동안 살았지만, 맛있는 외식을 위한 음식점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주거 단지다 보니 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맛집이 아닌 가족단위 식사를..

[팁] 엑셀 VLOOKUP 무작정 따라하기: 다차원 VLOOKUP 및 INDEX 함수 [내부링크]

[팁] 엑셀 VLOOKUP 무작정 따라하기: 다차원 VLOOKUP 및 INDEX 함수 엑셀에서 데이터 가공작업을 할때 기본적인 연산함수 이외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함수가 VLOOKUP 과 HLOOKUP 일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개념적으..

소박하고 단순함으로 행복한 장수 마을: 방문하고 싶은 1위 여행지 파키스탄 훈자 (Hunza) 마을 [내부링크]

소박하고 단순함으로 행복한 장수 마을: 방문하고 싶은 1위 여행지 파키스탄 훈자 (Hunza) 마을 고등학생 시절 일본 애니메이션이 한창 인기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미아자끼 하야오의 바람의 계곡 나우..

CGV 할인 및 영화 가격 총정리 : 영화 0원에 보기에 도전하다 [내부링크]

CGV 할인 및 영화 가격 총정리 : 영화 0원에 보기에 도전하다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CGV 가 영화관 대부분 독점한 가운데, 편의 시설이나 근접성에서 제일 좋은 영화관은 CGV 입니다. CGV 에서는 아는 만큼 할..

[팁] 엑셀 표 스타일 적용해 데이터 분석 및 꾸미기 [내부링크]

[팁] 엑셀 표 스타일 적용해 데이터 분석 및 꾸미기 엑셀(EXCEL)에서 문서 작성을 하거나 데이터 분석을 할때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이 표와 함수 입니다. 지난글 "[팁] 엑셀 메모 출력 및 단숨에 깔끔한 표 만들..

명동 커피 비교 체험기: 메가 사이즈 커피 (이태원 스탠딩 커피 포함) [내부링크]

명동 커피 비교 체험기: 메가 사이즈 커피 (이태원 스탠딩 커피 포함) 시원한 하고 신 아메리카노가 제일 생각나는 날씨 입니다. 하지만, 따듯한 아메리카노에 비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너무 금방 마시게 되고,..

오목교 목동 야구장 주차 안내: 무료 주차 및 주변 백화점 주차 요금 안내 [내부링크]

오목교 목동 야구장 주차 안내: 무료 주차 및 주변 백화점 주차 요금 안내 넥센의 야구경기가 있는 날에는 목동구장 및 오목교역 근처는 항상 사람으로 붐비고, 현대백화점, 행복한세상 백화점 같은 쇼핑몰 방..

서울랜드 할인정보 : 7월 다양한 할인 조건 (워터 페스티벌) [내부링크]

서울랜드 할인정보 : 7월 다양한 할인 조건 (워터 페스티벌) * 관련글 "롯데월드 할인정보 : 7월 다양한 할인 조건 확인 하세요!!" "최신 워터파크 할인정보 모음(케리비안베이,오션월드, 블루캐니언, 워터피아 등..

명동 을지로 회식 장소 추천 : TGI Fridays (잠실,건대,영등포,강남,대학로점 적용) 쿠폰 [내부링크]

명동 을지로 회식 장소 추천 : TGI Fridays (잠실,건대,영등포,강남,대학로점 적용) 명동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곳으로 직장인들 회식 장소로 마땅한 곳이 많지 않습니다. 근처 을지로 입구나 종로쪽에 오피스..

최신 워터파크 할인정보 모음(케리비안베이,오션월드, 블루캐니언, 워퍼피아 등) 및 준비물 [내부링크]

최신 워터파크 할인정보 모음(케리비안베이,오션월드, 블루캐니언, 워터피아,원마운트 등) 및 준비물 * 관련글 "롯데월드 할인정보 : 7월 다양한 할인 조건 확인 하세요!!" "에버랜드 온가족 50% 할인 방법(케리비..

롯데월드 할인정보 : 7월 다양한 할인 조건 확인 하세요!! [내부링크]

롯데월드 할인정보 : 조건 없이 할인 받기!!! * 관련글 "롯데월드 할인정보 : 7월 다양한 할인 조건 확인 하세요!!" "최신 워터파크 할인정보 모음(케리비안베이,오션월드, 블루캐니언, 워터피아 등) 및 준비물"..

회현,남대문 시장 식당 탐방비 : 칼국수, 보리밥 골목 [내부링크]

회현,남대문 시장 식당 탐방비 : 칼국수, 보리밥 골목 남대문 시장은 의류, 꽃시장, 수입상가 들로 유명하지만, 먹거리로도 유명합니다. 희락갈치 같은 갈치조림, 가메골 손만두, 해물 야채 호떡 집등 남대문..

드론(Drone)의 종류 : 개인용 일반 드론(x5c,bebop,liy,Phantom 등) [내부링크]

드론(Drone)의 종류 : 개인용 일반 드론 꿀벌들이 윙윙거리는 소리에서 유래된 드론은 이제 대중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사양별과 가격대 별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격대 중에서 많이..

애플 워치 한국출시 : 명동 프리스비(frisbee) 방문기 [내부링크]

애플 워치 한국출시 : 명동 프리스비(frisbee) 방문기 오늘 6월 26일 애플 워치가 한국에 출시 되었습니다. 가격대는 애플위치 스포츠형이 43만9000원이며 애플위치 에디션이 2200만원으로 다양합니다. 애플워..

육아 방송 추천 : 서천석의 아이와 나 (팟케스트/팟빵) [내부링크]

육아 방송 추천 : 서천석의 아이와 나 (팟케스트/팟빵) 서천석(청소년소아정신과 전문의,@suhcs)님은 육아 강연 및 육아 관련 도서로 육아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유명하신 분입니다. 서천석의 마음 읽는 시간..

명동 회식 장소 추천 : 세종호텔 비어 플라자(Beer Plaza) [내부링크]

명동, 회현, 남대문, 을지로 입구 근처에 오피스 빌딩이 많이 있지만, 회식장소를 정하기 쉽지 않습니다. 주변 음식점들은 남대문 시장내 음식점이 있거나, 명동쪽은 외국인 위주 음식점이라서 가격이 저렴하지 않..

에버랜드 온가족 50% 할인 방법(캐리비안 베이,롯데월드,서울랜드 적용) [내부링크]

에버랜드 온가족 50% 할인 방법 ( 캐리비안 베이,롯데월드,서울랜드 적용) 주말이나 연휴에 연인이나 가족들과 교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중에서 모두에게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곳은 바로 놀이 공..

스타트업의 우버화 : 음식 배달 서비스(중국편) [내부링크]

스타트업의 우버화 : 음식 배달 서비스(중국편) "스타트업의 우버화 : 주차 대행 서비스(한국판 럭스(LUXE))를 꿈꾸다(링크)" "스타트업의 우버화 : 음식 배달 서비스(외국편)" 한국의 음식 배달 서비스는 과열..

사진으로 보는 카카오 택시 이용기 : 다음카카오는 데이터를 모으고 있다. [내부링크]

이제는 카카오 택시가 콜택시 시작의 점유율이 급 상승하고 있습니다. 경쟁자로 나비콜택시, 이지콜택시 등이 있고, 최근에는 sk 플래닛에서 T 맵 택시를 출시하며 경쟁은 더욱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과연 시장..

명동 커피 비교 체험기 : 카페 라떼편 [내부링크]

이제 더위가 시작되어 높은 습도로 아침공기도 시원하기 보다는 약간은 답답하고 불쾌지수마저 올라가기 쉽습니다. 이런 아침에는 시원한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가 정말 기분전환으로 최고의 선택입니다. 얼음 둥..

실시간 무료 음악 듣기 : 클래식 편 [내부링크]

출퇴근 길이나 운동할때 혹은 집에서 휴식을 취할때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 정신적으로 안정이 됩니다. 정신없이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조용히 흘러나오는 클래식 음악이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해줍니다. 어떤 이들..

두뇌 트레이닝 앱으로 당신의 잠재력을 깨우다! [내부링크]

두뇌 트레이닝 앱으로 당신의 잠재력을 깨우다! 출발은 IQ 테스트였습니다. 어릴적 누구나 호기심에 한번씩 했던 IQ 테스트가 게임으로 출시되어 대중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바로,2008년 닌텐도 DS에서 '..

[팁] 엑셀 메모 출력 및 단숨에 깔끔한 표 만들기 [내부링크]

1. 엑셀내 메모 출력하기 엑셀에서 일정한 양식에 대하여 전체 내용을 요약하거나, 특정 셀에 대해서 설명을 추가할때 메모를 많이 사용합니다. 메모를 통해서 작성 오류를 사전에 방지하기에 고급 사용자들이 많..

문자 인식(OCR) 책 스캔 프로그램 추천 : 한글 영문 인식률 결과 [내부링크]

문자 인식(OCR) 스캔 프로그램 추천 : 한글 영문 인식률 결과자 인식(OCR) 프로그램. 책의 내용을 일부 발취하거나 인터넷 그림 파일내에 글을 테스트로 추출(스캔)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OCR 이란 Optica..

스타트업의 우버화 : 음식 배달 서비스(한국편) [내부링크]

"스타트업의 우버화 : 주차 대행 서비스(한국판 럭스(LUXE))를 꿈꾸다(링크)" "스타트업의 우버화 : 음식 배달 서비스(외국편)" 한국에서의 음식 배달 서비스의 상승세는 무섭습니다. 국내 음식 배달 앱 회사들은..

여의도 공원 주차 요금 및 무료주차 안내 [내부링크]

여의도 공원 주차 요금 및 무료주차 안내 참고글 : 여의도 한강공원(63빌딩 앞) 간식 및 주차장 팁 참고글 : 명동 주차 주변 저렴하게 이용하기 여의도 공원은 뉴욕의 센트럴 파크에 직접 비교할만한 규모와 시..

깜찍하고 깔끔한 날씨 앱 추천 : 호우호우 [내부링크]

깜찍하고 깔끔한 날씨 앱 추천 : 호우호우 호우(局地性 豪雨)는 특정 지역에 집중적으로 내리는 많은 양의 비를 의미하는 단어로 이미 알려져 있다. 호우호우 앱을 소개하기에 앞서 기존의 날씨 앱 트랜드를 잠..

스타트업의 우버화 : 음식 배달 서비스(외국편)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On-Demand Valet Parking 을 목표로 사업 도시를 넓혀가는 럭스(Luxe)에 대해서 소개하였습니다. "스타트업의 우버화 : 주차 대행 서비스(한국판 럭스(LUXE))를 꿈꾸다(링크)" "스타트업의 우버화 : 음..

한국형 주차 대행 서비스(LUXE)를 생각하다 : 스타트업의 우버화 !! [내부링크]

한국형 주차 대행 서비스(LUXE)를 생각하다 : 스타트업의 우버화 !! 요즈음 O2O 라는 용어와 함께 우버화라는 용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O2O (Online 2 Offline)를 이용한 다양한 분야에서 스타트 업들이..

메르스로 더욱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을 응원합시다. [내부링크]

메르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서울 삼성병원 및 평택성모병원에서 시작해 오늘 제가 살고 있는 이대 목동 병원도 감염환자가 방문하면서 감염 예상지역이 서울 전역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더이상 메르..

메르스 바이러스 전파 종류와 마스크 선택법. [내부링크]

메르스가 무섭게 대한민국을 공포에 휩싸이게 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 자신이 매르스의 희생자가 되지 않기 위해 공공장소의 출입을 자제하고 집에서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거리에는 마스크 쓴 시민들만이 보..

드론(drone)의 이색적인 사용 예 [내부링크]

드론(drone)의 이색적인 사용 예 요즈음 드론이 대세이다. DJI 는 일찍감치 이쪽 시장에 뛰어 들어 상업용 드론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DJI 에서 판매하는 상업용 드론은 200~300만원에 판매되는데, 그 시장의 70..

팟플레이어 재생시 재생정보 숨기기 & 재싱시 스킨 숨기기 [내부링크]

팟플레이어 재생시 재생정보 숨기기 & 재싱시 스킨 숨기기 다음 팟플레이서 재생시 "재생정보" 숨기기 & 재싱시 "스킨" 숨기기 컴퓨터에서 각종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때 재생 프로그램을 필수 입니다. 예전에는..

영어 음성 인식에 도전하다. [내부링크]

영어 음성 인식에 도전하다. 공부하는 학생들이 영어 강의를 수강하거나, 직장인이 영어로 컨퍼런스 콜을 하거나 연수에 참가하는 경우 영어를 듣고 바로 이해하는 것이 솔직히 쉽지 않다. 그 순간에는 어느 정도..

데이터 상관관계에 분석 [내부링크]

데이터 상관관계에 분석 ( 발표 자료 : "CRAN 내 패키지 연관성 분석 - arules 패키지 이용" ) 지난 주 금요일 R Project 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다녀왔다. 제 13회 미트업 (2014-01-24) * 일시: 2014년 01월 24일..

R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방법. [내부링크]

R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방법. R에 대해서 체계적에서 배움을 시작하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첫번째> 국내 출시된 R 관련 도서를 구입해서 단계적으로 의지를 가지고 배워간다. R Cookbook 저자..

Data Scientist 에게 필요한 능력. 인문학적 소양. [내부링크]

Data Scientist 에게 필요한 능력. 인문학적 소양. Data Scientist 에게 필요한 능력. 인문학적 소양. 무수한 정보를 내포하고 있는 비정형화된 빅 데이터 속에서 가치를 찾아내기 위한 능력은 지금까지 생각했던..

구글 애드센스(adsense) 등록 총정리 및 시행착오 정리(티스토리)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adsense) 등록 총정리 및 시행착오 정리 (티스토리) 저도 블러그에 광고를 달아 보고 싶은 호기심에 adsene 등록 절차를 알아 보았습니다. 그 과정이 쉽지 만은 않았습니다. 중간중간에 발생했던 시..

연금 복권에 관한 궁금한 이야기 [내부링크]

연금 복권에 관한 궁금한 이야기 누구나 한번은 복권 당첨을 꿈꾼다. 1등을 하면 돈을 어떻게 써야지, 2등을 하면 어떻게 써야지 하고 당첨이 되기도 전에 계획을 세워본다. 물론 당첨될 확률은 극히 적지만, 상상..

삼성 이승엽 400호 홈런(동영상) [내부링크]

삼성 이승엽 400호 홈런을 축하합니다. 롯데도 화이팅!! .

여의도 한강공원(63빌딩 앞) 간식 및 주차장 팁. [내부링크]

여의도 한강공원(63빌딩 앞) 간식 및 주차장 팁. 참고글 : 여의도 공원 무료 주차 참고글 : 명동 주차 저렴하게 이용하기 한강 공원은 서울 시민에게는 너무나도 소중한 휴식처입니다. 자전거 대여소, 놀이터,..

명동 주차 주변 저렴하게 이용하기 [내부링크]

명동 주차 주변 저렴하게 이용하기 참고글 : 여의도 한강공원(63빌딩 앞) 간식 및 주차장 팁 참고글 : 여의도 공원 무료 주차 명동, 남대문, 남대문 시장, 회현, 을지로입구 주변을 약속이 있거나, 신세계 백화점,..

2015년 5월 Boston 여행기 세번째.(음식과 선물) [내부링크]

보스톤 여행에서도 역시나 맛있는 음식과 가족을 위한 선물로 마무리 했습니다. 한시작은 보스톤의 대표 음식인 Oyster(석화)로 가볍게 !! 하지만 내 입맛에는 통영 생굴이 더 맛있었습니다. 고급 scallop..

MS Office 무료 이용 또는 저렴하게 구입 방법 [내부링크]

요즈음 최신 서피스 3나 서피스 프로3를 비롯해서 윈도우 태블릿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태블릿이외에도 PC 구입후에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이 바로 MS Office 구입입니다. 물론 어둠의 경로를 이용하여 구입..

2015년 5월 Boston 여행기 두번째. [내부링크]

미국만큰 소방관을 사회적으로 존경하고 보수가 높은 나라가 없습니다. 우리나라도 사회적 인식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한가로운 모습에 이른 아침에 한시간을멍하게 있었습니다. 보스톤도 시카고만큼..

2015년 5월 Boston 여행기 첫번째. [내부링크]

Boston’s Public Garden 도심을 질주하는 60~70년대 차량 언제나 한가로워 보이는 항구 보스톤 관광 필수 코스 Dock Tour 김치 버거 보다는 비빔밥을 바랬던 한인식당 GO!! GO!! Red Soc..

대한항공 A380 이용기 [내부링크]

대한항공 A380 이용기 올해, 기회가 되어 외부 컨퍼런스에 참석하게 되었다. 그때 이용한 A380 후기를 적어 봅니다. 인천 - 뉴욕(미주) 노선에 전용으로 쓰이는 A380은 대한항공에서 2011년 6월 17일 첫 취향..

Python for Data Analysis (PDF) [내부링크]

Python for Data Analysis Agile Tools for Real World Data QR Code Book Description Python for Data Analysis is concerned with the nuts and bolts of manipulating, processing, cleaning, and crunching d..

[인생에 대한 생각] 다큐3일 : 밥 한 그릇 연남동 기사식당 골목을 보고.. [내부링크]

인생의 마지막 직업으로 생각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이 택시 운전인 것 같다. 하지만, 하루하루 일해서 생활하시는 일용직 노동자분들, 한밤 중에 아무것도 빛나지 않는 백화점을 외롭게 청소하시는..

EBS 집중기획 검색보다 사색입니다 [내부링크]

EBS 에서 독서와 사색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검색보다 사색입니다' 시리즈를 방영하였다. 물론 종이를 좋아하는 시인의 취향이 강하게 드러난 면도 있지만, 먼저 아래 시를 감상해 본다. ‘ 부적 ’ 신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