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ging의 등록된 링크

 charg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Kotlin] 두 날짜간 차이 구하기 timeInMillis [내부링크]

코틀린으로 두 날짜간 차이 구하는 방법 입니다. 몇 일 남았는지 d-day 를 구할 수 있죠 첫번째 날은 2020년 8월 13일이고 두번째 날은 2020년 8월 21일 입니다. 두 날짜를 timeInMillis로 변환 시켜서 몇 일 차이..

윈도우 10 전원옵션에 최고성능 추가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에는 기본적으로 전원 옵션에 최고성능이 없습니다. cmd 명령 한줄로 최고성능 옵션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10 전원 옵션 확인하기 1. [윈도우키] + [R]를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윈도우..

맥북프로 벨킨 USB C 타입 노트북 허브 개봉기 [내부링크]

쿠팡에서 정가에 비해 1만원 할인 밖에 하지 않는 11만 8천원에 구입했습니다. 당연히 로켓배송으로 도착해서 뜯어 보았습니다. 맥북프로 16인치에 사용할 USB C type hub 입니다. 1. Belkin USB C 타입 허브 개..

아이폰SE 2 iOS 13.5 Alt store로 이용하여 unc0ver 설치 후 탈옥하기 [내부링크]

iOS 13.5 탈옥은 20년 5월에 탈옥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탈옥하면 좋은점은 대표적으로 통화녹음, 카메라무음 등이 있습니다. alt store로 이용하여 uncover 앱을 설치 후 탈옥을 해보겠습니다. 윈도우10 기준이..

카카오톡 PC버전 잠금모드 없애기 (카톡 자동 로그인) [내부링크]

컴퓨터 PC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잠금모드가 되어있어서 카카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잠금을 해제 할것 입니다. 잠금모드를 (해제)없애고 바로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0^@)/ 1. 카카오톡 설정에..

Apple 맥북프로 16인치 고급형 i9 개봉기 [내부링크]

2019 12월쯤 나온 맥북프로 입니다. 좀 늦은감이 있지만 언제 나올지 모를 2020년 맥북프로 16인치 하려고 했지만 2019 맥북프로 16를 구매를 했습니다. 기본형을 구매하려고 하였으나 10만원 차이가 나서 맥북프..

세마전자 스토리링크 탁상용 무선 선풍기 개봉기 SKP-HP866 [내부링크]

여름에는 에어콘으로 모자를것 같아서 책상위에 놓고 쓸 탁상용 선풍기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16000원 입니다. 색상은 남색(navy), 하얀색있고 무선이라서 충전하여 쓸수 있고 팬 속도는 3단까지 가능하며 상당..

LG V50 간단하게 전원꺼서 공장초기화 하는법 (V50 Factory Reset) [내부링크]

LG V50으로 공장 초기화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전원 끄기와 버튼만 잘누르면 아무 V50이나 쉽고 간단히 공장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LG V50 전원 끔니다. 2. 전원..

아이폰 SE2 보호필름, 아이폰8 용으로 부착 안되는 이유 (가장자리 뜨는 현상) [내부링크]

아이폰SE2가 출시 했습니다. 아이폰8과 화면액정 동일한 크기입니다. "아이폰7,8과 크기가 같으니까 액정 보호필름도 호환이 되겠지?" 라고 생각 하시는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폰SE2 휴대폰 케이스를 구매 했..

A13 CPU의 아이폰SE 2세대 레드 개봉기 [내부링크]

드디어 소문이 무성하기만 하던 아이폰SE 2세대 2020이 출시 했습니다. 계속 미루기만해서 다음달폰 이라는 별명도 붙기도 했습니다. 디자인은 아이폰8과 비슷하며 가격은 아이폰8이 출시 할 때 가격보다 반값정..

[Kotlin] 안드로이드 앱 비밀번호 잠금 구현 [내부링크]

카카오톡 앱을 열때 앱을 잠그는 기능이 있습니다. 앱 열고 닫을때 비밀번호를 요구 하는데요 비슷하게 구현 할 수 있습니다. 0. 앱 작동시 앱 잠금 설정 할때 홈 버튼 누르고 다시 실행시 홈버튼 누르고 다시..

가벼운 슬리퍼 추천, 크록스 클래식 슬라이드 구매기 [내부링크]

사무실에서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신발을 찾다가 크록스 클래식 슬라이드를 알게 되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에서 전날 오후9시쯤 구매해서 다음날 새벽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배송해주니 빠르게 신을 수 있었습..

윈도우10 에서 CMD로 SSH 접속하기 (Windows 10 SSH) [내부링크]

SSH 뜻 시큐어 셸(Secure Shell, SSH)은 네트워크 상의 다른 컴퓨터에 로그인하거나 원격 시스템에서 명령을 실행하고 다른 시스템으로 파일을 복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응용 프로그램 또는 그 프로토콜을 가리..

카카오 메일 PC 서비스 오픈!! (Kakao Mail PC) [내부링크]

카카오 메일이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었으나 4월 13일 PC에서도 쉽게 볼 수 있게 PC 버전으로 오픈을 했습니다. 많이 이용해야겠습니다. 카카오 메일 PC 주소는 https://mail.kakao.com/ 카카오메일 새로운 시작,..

[Kotlin] 안드로이드 알람 매니저 알람설정 [내부링크]

알람을 설정하기전 Calendar 클래스를 이용해 알람시간을 정합니다. var calendar = Calendar.getInstance() calendar.set(Calendar.YEAR, 2020) calendar.set(Calendar.MONTH, 3) calendar.set(Calendar.DAY_OF_M..

윈도우10 파일공유 SMBv3 관련 취약점(CVE-2020-0796) 보안 업데이트 KB4551762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윈도우10 SMBv3 관련 취약점이 긴급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취약점은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감염에 사용된 취약점과 유사한 경로로 악성코드 전파 가능성이 있어 각별한 주의..

갤럭시S7 RCS 메세지 앱 업데이트 하기 [내부링크]

갤럭시S7에도 RCS (채팅+)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RCS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를 눌르면 업데이트를 할 수..

윈도우10 보안 업데이트 KB4524244 문제 [내부링크]

 'KB4524244' 업데이트는 '타사 UEFI(통합 확장 가능한 펌웨어 인터페이스) 부팅 관리자가 UEFI 지원 컴퓨터를 보안 취약점에 노출시킬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보안 업데이트였습니다. 하지만, 2월 11일 공개..

윈도우10 2004 빠르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 [내부링크]

Windows 10 May 2020 Update 20H1 윈도우10 2020년 5월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올해 첫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순차적으로 진행되기 떄문에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업데이트를 들어가서 업데..

WD Elements 8TB 개봉기 및 하드디스크 적출, 분해 NAS 장착 [내부링크]

나스에 8TB 하드디스크가 필요하게 되어서 미국 아마존에서 직구로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29.99 달러에 구입하고 택배비 포함 총 140.41 달러에 직구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8일만에 WD 엘레멘트 8tb..

카페 죠리퐁 라떼 먹어보기 [내부링크]

카페가서 죠리퐁 라떼를 먹어보았습니다 가격은 3900원 처음엔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양이 줄어들 수록 빨대에 힘이 필요하더군요 ㅋㅋ 빨아드리면 막히고 막히면 안빨아드리고 결국 끝까지 맛있게 먹었지만 힘들..

갤럭시S10 5G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S10 5G가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OTA를 통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휴대폰 자체(OTA)에서 불가능시 삼성 스마트 스위치로 이용하여 컴퓨터와 연결하면 가능합니다. 갤럭시S10 5G..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클로즈 베타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클로즈 베타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클로즈베타 신청을 하셔서 테스터 당첨되신분은 12월 6일 부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플레이 할 수 있고 12월 9일 월요일에 테스트는 끝납니다. 1. 카트라..

레드 데드 리뎀션 2 PC 스팀판 출시 했습니다. (Red Dead Redemption2) [내부링크]

락스타 PC런처용으로 출시 이후 1달만에 레데리2 PC 스팀판으로 출시 했습니다. 스팀판 한글 가능합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2 스팀판 예약구매 가능합니다. 기본가가 66,000원!! 스팀판 게임 플레이는 12월 6일 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클로즈베타(CBT) 시작!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클로즈 베타 1차 테스터에 응모를 했는데 당첨이 되었네요 컴사양이 좋지 않아도 괜찮은가봐요 윈도우 플랫폼이 아니여도 XBOX에서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가능합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카카오톡 펭수 이모티콘 할인 중 입니다.!! [내부링크]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전 상품 20퍼센트 할인 중 입니다. 카톡 이모티콘 10살 펭귄 펭수의 일상 도 할인 가격으로 2200원 → 1760원 이 기회를 놓치면 아쉽네요 달리세요! - 카톡 이모티콘 할인 기간 - 이..

카카오톡 다크모드(다크테마) 업데이트 및 적용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카카오톡이 12월 3일 부로 8.6.5 버전으로 안드로이드 다크모드(다크테마)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하면 끝 입니다. 순차..

안드로이드 앱 설치 없이 카메라 무음으로 하기 [내부링크]

국내에서 생산되는 안드로이드 폰은 소리를 줄여도 카메라 셔터 소리가 납니다. 그래서 보통 무음카메라 어플을 설치하거나 순정 카메라앱에 무음으로 만들어주는 앱을 설치합니다. 무음 앱 설치 방법 말고도 adb..

삼성 갤럭시 홈 미니 개봉기 (Galaxy Home Mini)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홈 미니 베타에 참여했는데 당첨이 되어서 받게 되었습니다. 안될 줄 알았는데 당첨이 되어서 당황... 반납해야 되는줄 알았는데 그냥 준다네요..! 1. 택배상자 개봉 비에 젖어서 온 택배상자 택..

가성비 좋은 QCY-T3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 개봉기 [내부링크]

저번에 QCY-T1을 사서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qcy-T3를 택배비 포함 2만 8천원에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더 가격이 낮아 졌습니다.) qcy-t3는 전작 보다 더 좋아진 것인지 써보겠습니다. 1. QCY-T3 택..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 게임하기, 동시에 카톡하기 [내부링크]

5월 달쯤에 LG V50 ThinQ를 받았습니다. 듀얼스크린으로 여러가지 체험을 해보는데 게임 하기에는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듀얼스크린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듀얼 스크린 LG 게..

갤럭시 홈 미니 베타 프로그램 참여하기(Galaxy Home Mini) [내부링크]

갤럭시 홈 미니가 출시 예정인거 같아요 삼성 스마트 홈 스피커의 갤럭시 홈 미니 가장 먼저 경험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신청해서 베타 프로그램에 얼른 참여 해보세요! 모집인원이 3천명인데 당첨 되겠죠?..

샤오미 미밴드4 국내 정식 한글판 사전예약 판매 시작 [내부링크]

샤오미 미밴드4가 국내 정식 한글판 버전으로 8월 20일 부터 쿠팡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 했습니다. 가격은 31,900원 이고 21일 까지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23일에 출시일 도착 합니다. 샤오미 미밴드4 한글 간단히..

갤럭시노트 10 5G를 대여 할 수 있는 갤럭시 투고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10를 단순히 매장에서 체험 하는게 아니라 갤럭시 노트10 스마트폰 대여 할 수 있는 서비스인 갤럭시 To Go 서비스 입니다. 3시간에서 최대 3박까지 빌릴 수 있고 (단, 서울역, 용산역, 고속터미널..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할인 혜택 적용 가능 합니다. [내부링크]

삼성페이에서 후불결제 교통카드를 추가 하고 할인결제 되는 후불형 대중교통카드 등록시 나중에 청구서에는 교통카드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는 삼성페이에 티머니 or 캐시비 후불형 교통카드를 추가하고..

스타벅스 골드카드 신청하여 얻기 [내부링크]

스타벅스 리워드에서 골드 레벨을 달성하면 별 12개 적립시 무료음료 1잔을 줍니다. 또, 나만의 골드카드를 만들 수 있는데 제가 골드레벨을 달성하여 골드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스타벅스를 그리 많이 간것이 아닌..

삼성 고속무선 충전 듀오 패드 개봉기 [내부링크]

갤럭시S10 5G 모델을 구매 하게 되면서 무선 충전 듀오패드를 쿠폰받아서 싸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 고속 무선충전 듀오패드 개봉 및 구성품 삼성 무선 충전 듀오패드 (wiress charger duo pad)입니다. 양쪽..

SKT 5G폰, 갤럭시S10 5G 개봉기 [내부링크]

sk 갤럭시S10 5G 256GB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신도림에서 구매했으며 5G는 개통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LTE모델이면 바로 개통되는데... 1. 갤럭시S10 5G 개봉 갤럭시S10 5G 포장 패키지 입니다. 흰..

윈도우10 1903 19H1를 빠르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 [내부링크]

Windows 10 May 2019 Update 윈도우10 2019년 5월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 RS5(레드스톤5) 업데이트에 이어 윈도우10 1903 19H1(RS6) 업데이트를 업데이트를 시작 했습니다. 순차적으로 진행되기 떄..

U+5G폰 LG V50 ThinQ 개봉기 및 5G 프리미엄 요금제 [내부링크]

유플레이어스에 선정이되어 포스팅을 할 수 있는 기기가 도착하였습니다. 유플러스 5G폰인 LG V50를 무상으로 제공이 되어서 사용해 볼 수가 있습니다. V50 기기 뿐만아니라 VR기기, 듀얼스크린도 제공이 되었습..

시놀로지 나스 DS218+에 PLEX 미디어 서버 설치하기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 DS218+를 사용 중 비디오스테이션이 끊기거나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PLEX를 설치 했습니다. PLEX는 videostation보다 다양한 기능과 더 정확하게 메타데이터를 매칭한다고 합니다. 1. 시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로미움 버전 받는 방법 (MS Edge Chronium)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기존 엣지 엔진을 버리고 크롬의 크로니움을 적용 했습니다. 즉, 엣지에 크롬의 엔진을 적용한것 아직 프리뷰 버전이지만 가볍고 빠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1. MS 엣지 크로니움 버전 받는..

삼성 갤럭시 계산기 어플 히든 메뉴 들어가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계산기 어플에서 숨겨진 메뉴(히든모드)가 발견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모델 상관없이 삼성 게산기 어플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흔히 서비스 모드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 히든 모드에는 네트워크 트..

파이썬 turtle로 태극기 태극 문양 그리기 [내부링크]

파이선을 공부 하다가 심심해서 파이썬 거북이로 이용하여 태극 문양을 그려 보았습니다. import turtle turtle.title("태극문양") # 창 제목 turtle.shape("turtle") # 거북이 모양으로 바꿈 turtle.color("red"..

안드로이드 스타듀밸리 모바일 돈 세이브 파일 수정하기 (치트) [내부링크]

스팀에서만 해보던 스타듀벨리(stardew valley)가 모바일로 안드로이드,IOS 에도 출시 되었습니다. 한국 플레이 스토어에는 아직 출시가 안되었지만 갤럭시스토어에 9900원에 출시가 먼저 되었습니다. 갤럭시스토..

카카오톡 PC 버전 광고 없이 쓰는 방법 (카카오톡 PC 광고 제거) [내부링크]

카카오톡 PC 버전 광고 3.0.0.2110 버전 업데이트로 윈도우 PC카톡이 디자인도 좋아지고 깔끔해졌지만 광고가 더 커지고 짜증나게 되었습니다. ;;; 카카오톡 PC 버전 광고제거 프로그램이 있지만 더 간편한..

WD Blue 1TB 하드디스크를 시놀로지 나스 DS218+에 장착 하기 [내부링크]

노트북에서 추출한 2.5인치 하드를 추출해서 DS218+에 장착해서 사용하다가 나스(NAS)용과 PC용을 고민하다가 이번에 WD BLUE 1TB 3.5인치(inch) PC용 하드디스크를 샀습니다. 용량은 크게 쓸 것 같지 않아서 1..

카카오 T 바이크 공유 서비스 업데이트 (카카오 전기 자전거) [내부링크]

카카오가 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출시 했습니다. 그냥 일반 자전거가 아닌 전기 자전거로 누구나 대여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이용 하려면 카카오 T(Kakao T)를 최신버전으로 받아서 사용..

시놀로지 나스 DS218+ 개봉기,하드장착 (Synology NAS DS218+) [내부링크]

공유기로 간이 나스를 사용하다가 나스의 맛을 알아버리게 되어서 시놀로지 NAS DS218+를 사게 되었습니다. 공유기에 tvheadend도 써보고 여러가지로 해보았지만 사양이 부족하여 큰 맘 먹고 구입을 하게 되었습..

https 차단 반대 청원, 청와대 답변 영상 [내부링크]

https 차단 정책에 대한 반대 청원 답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답변 원고 입니다. 최근 뜨거운 이슈가 됐던 https 차단 정책 반대 청원에 25만 명이 함께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정부의 입장..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Galaxy Fold) 공식 렌더링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공개 예정인 갤럭시 폴더블인 갤럭시 폴드가 말레이시아 삼성전자 정보 블로그에 의해 포착됨 안쪽 노치는 좀 그러네요 바깥쪽을 보고 싶네요 출처 : https://www.samsungmyhub.com/2019/02/samsung..

삼성 갤럭시S10 출고가격, 사전 예약 날짜 [내부링크]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출고가 확정 입니다. 갤럭시S10E 128GB 899,800원 화이트, 블랙, 엘로우 갤럭시S10 128GB 1,056,000원 화이트, 블랙, 그린 갤럭시S10 512GB 1,298,000원 화이트, 블랙, 그린..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알림음 추가 업데이트 [내부링크]

아이폰에서만 있던 카카오톡 알림음이 안드로이드에도 추가 되었습니다. 카톡 알림음 업데이트로 알림소리는 32개가 되었습니다. 생활음 추가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가 추가 하여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play..

GoodbyeDPI GUI 한국어 추가 소식 [내부링크]

Git hub 캡쳐 질문자는 한국 분이신것 같습니다. 질문자 : 한국정부가 SNI 기반 https 모니터링을 시작 했습니다. 한국어 번역했으니 추가 해주세요 개발자 : 감사합니다. 이번 주말에 새 버전을 추가 하겠습..

https 차단 우회, GoodbyeDPI GUI 사용하기 [내부링크]

2019년 2월 11일 부로 SNI차단이 KT 회선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분들이 우회 할 방법을 찾아 다니고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게 GoodbyeDPI 입니다. goodbyedpi는 쉽고 간단하게 우회 할 수 있어..

베트남에서 갤럭시S10 사전예약 하면 갤럭시 버드를? [내부링크]

2월 11일 부터 26일까지 베트남 삼성 익스페리언스 스토어에서 사전예약하면 갤럭시s10을 사전예약 하면 JBL Charge 3, 클리어 뷰 케이스, 갤럭시 버드 사은품으로 준다고 합니다. 러시아에서도 똑같이 사전예..

다음지도가 카카오맵으로 개편 합니다. [내부링크]

카카오(Kakao)가 다음(Daum)을 인수 한지 몇년이 지난 지금 2019년 2월 봄에 다음지도가 카카오맵으로 개편됩니다. 다음계정으로 카카오맵과 다음지도 즐겨찾기, 집, 회사 설정한게 연동이 잘 안되어서 불편했는..

정부 https 차단, GoodbyeDPI로 우회하기 [내부링크]

2019년 2월 11일 부로 SNI 차단이 KT회선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헌법 17조에 의하면 모든 국민은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를 침해받지 아니한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정부가 국민이 어디서 무엇을 하는..

넥서스5 분해하여 액정교체 하기 (알리익스프레스 액정교체) [내부링크]

전에 사용하던 넥서스5를 살리려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9.07달러에 배송비 포함해서 구매 했습니다. 구매 할때 주의 할점은 많이 판매된 상품을 구매하는것 (신뢰도가 높다) 프레임 있는 디스플레이를 구매하는..

QCY-T1 TWS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 개봉기 [내부링크]

가성비가 좋고 긍정적인 평가가 많아서 가성비 이어폰인 QCY T1 TWS(True Wireless Stereo) 블루투스 이어폰을 옥션에서 20900원에 해외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3주 정도 시간이 걸려서 도착 했습니다. 0. QCY-T..

로지텍 G430 게이밍 헤드셋 개봉기 [내부링크]

7.1지원되는 게이밍 헤드셋이 필요했는데 마침 아마존에서 연말 세일로 29.99달러에 구매하여 3주만에 도착 했습니다. 연말이라 많이 주문이 밀린듯 합니다. 1. 로지텍(Logitech) 게이밍 헤드셋 G430 개봉기..

사진 배경제거 해주는 사이트 remove.bg [내부링크]

배경 제거 사이트 입니다. 단, 인물만 가능 합니다. 100% 자동이고 5초안에 가능 하다고 설명이 있습니다. 배경 지우는 법 0. 배경지우는 사이트 접속합니다. https://www.remove.bg/ 1. Select a photo 를 눌..

카카오톡 UWP 앱 베타 공개 [내부링크]

카카오가 카카오톡 UWP (유니버셜 윈도우 플랫폼) 앱 베타버전을 공개 했습니다. PC에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com/store/productId/9WZDNCRCX2KG 베타버전이라 오픈채팅 미지원 x누르면..

샤오미 미에어 프로 개봉기 (공기청정기) [내부링크]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집안에 공기가 좋지 않아서 공기청정기를 고민하다가 싸고 가성비 좋은 미에어 프로 (Mi Air Pro)를 구입했습니다. 해외구매를 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1. 박스 개봉 중국에서 온 박스입..

네이버 게임 숨바꼭질 이벤트 - 숨은 배너를 찾아라 [내부링크]

네이버 게임에서 숨바꼭질 이벤트를 합니다. 이벤트는 간단 합니다. 특별한 링크를 통해 들어간다 숨어있는 이벤트 배너를 찾는다. 보이는 화면을 캡쳐한다. (배너포함) 배너를 클릭하여 인증샷을 첨부한다. 저도..

새로운 네이버 모바일 베타 테스트 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모바일페이지가 새롭게 바뀝니다. 네이버가 구글의 첫페이지 처럼 단순하게 검색창만 띄우는 것 같습니다. 10월 10일 부터 모바일 페이지를 베타 테스터 할 수 있습니다. 1. 베타테스터가 되기 1) https:/..

윈도우10 RS5 1809를 빠르게 업데이트 하는방법 [내부링크]

Windows 10 October 2018 Update (윈도우10 2018년 10월 업데이트) Microsoft가 RS4에 이어 RS5(레드스톤 5)를 10월3일에 배포를 시작 했습니다. 하지만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설정 - 업데이트..

알리익스프레스 샤오미 미밴드3 개봉기 (Mi Band3 한글) [내부링크]

8월 초 미밴드3(Mi Band3)가 한글화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3.32달러로 대한민국까지 배송비 무료가 있길래 신규회원 4달러 할인으로 19.32 달러에 구입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로지텍 G102 게이밍 마우스 개봉기 [내부링크]

로지텍 G102 게이밍 마우스를 구입하게되었습니다. 처음에 G Pro 마우스를 사려고 하다가 돈도 부족하고 해서 가성비가 괜찮은 G102 마우스를 2만원에 벌크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정품과 벌크의 큰 차이점은 포..

크롬 새로운 디자인의 탭 모양 바꾸는 법 [내부링크]

크롬 탭 새로운 모양으로 바꾸는 법 개발자 옵션으로 이용하여 크롬 탭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크롬 개발자 옵션에서 설정하기 1. 주소창에 chrome://flags/#top-chrome-md 입력 후 접속 2. 기본값인 Defaul..

네이버 로그인 창이 바뀌었습니다. [내부링크]

2018년 8월 2일 부터 로그인 창이 바뀌었습니다. 바뀌기 전에는 네이버 홈에서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바뀐 후 에는 로그인 버튼이 생겨 로그인 페이지 화면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귀찮..

크롬 업데이트시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되는 문제 (크롬 색깔) [내부링크]

크롬을 업데이트를 했는데 누렇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폰 블루라이트를 필터를 사용 할 때 나오는 같은 색깔로 나오는 경우 입니다. 문제 크롬을 켰더니 흰 바탕이 아닌 누런 바탕인 경우 원인 저는 6..

SK텔레콤 T플랜 요금제 출시예정 [내부링크]

SKT의 T플랜 요금제가 출시예정입니다. 가족결합 하면 혜택을 주는것 같습니다. 팜플렛(?)이 유출 되었습니다. 스몰 요금제 - 33,000원 1.2GB 미디엄  요금제 - 50,000원 4GB  라지 요금제 - 69,000원 100GB (초..

아스팔트9 : 레전드가 출시 예정 입니다.(Asphalt 9 : Legend) [내부링크]

아스팔트9 : 레전드 Asphalt 9 : Legend 아스팔트 게임 시리즈의 9번째가 출시 예정입니다. 사전 등록 하려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ameloft.android.ANMP.GloftA9HM 들어가서 사..

텔레비 미박스 개봉기 (안드로이드 티비) [내부링크]

미박스는 텔레비 버전과 글로벌 버전이 있습니다. 텔레비 버전은 국내판으로 안드로이드티비를 켜면 제일먼저 보이는것이 텔레비입니다.요금은 저렴한 편입니다. 글로벌 버전은 순수한 안드로이드 티비 입니다. 구..

이클립스 많은 주석 한 방에 지우기 [내부링크]

이클립스에서 많은 주석을 한 방에 지우는 방법 주석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 여러 줄을 주석처리 할 때 // 한 줄만 주석처리 할 때 두 개중 한 줄만 주석처리 할 때 주석을 한방에 지우는 방법 입니다. 1...

배틀그라운드에 나타난 후라이팬 귀신? [내부링크]

테스트서버 맵 사녹을 하다가 후라이팬이 갑자기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버그인지 아니면 핵으로 누가 장난을 했는지? 이상한 현상을 경험해서 올려보겠습니다. 후라이팬이 나타난 장소..

갤럭시S7 오레오(Oreo) 8.0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2018년 5월 중순에 하기로 한 오레오 업데이트가 5월 후반인 24일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드라이버 문제로 연기 되었다고 하는데요 5월 안에 업데이트 되어서 다행입니다. 갤럭시S7 오레오(Oreo) 8.0 업데이트..

정부 https 차단으로 인한 구글 DNS 사용법 [내부링크]

정부가 불법적인 사이트를 차단하기 위해 오래전 부터 www.warning.or.kr 사이트로 차단 해왔는데 이 방법은 http 밖에 차단을 못합니다. (https차단 불가) 그래서 이번에 https 보안 프로토콜 적용된 불법 사이..

새로운 디자인 Gmail(지메일) 사용 하는 방법 [내부링크]

웹용 Gmail(지메일)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새로워진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mail(지메일) 새로운 디자인 이용하는 방법 1. Gmail(지메일)로 이동하여 설정하기 1) Gmail(지..

윈도우 10 RS4 1803를 빠르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 (Windows 10 April 2018 Update) [내부링크]

Microsoft가 RS4 배포를 계속 미루다가 4월 30일에 윈도우 10 RS4 1803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순차적으로 배포가 진행되기 때문에 대부분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 들어가서 보면 최..

AC68U tvheadend 자동 인코딩을 위한 ffmpeg 설치하기 [내부링크]

ac1900 (AC68U)에 tvheadend 를 설치하여 아주 잘 사용중이다 그런데 녹화기능을 하면 하나의 파일당 7~8GB 이다. 파일이 너무 커서 좋은 방법을 찾다가 녹화 후 자동 인코딩 기능이 있길래 ffmpeg를 설치 했다...

성공적으로 개최된 남북정상회담 (판문점 선언문) [내부링크]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 되었습니다. 몇일 동안 뉴스에서 판문점에서 개최한 남북정상회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 영광의 순간을 한번 보시죠 이 첫 만남의 순간이 가장 Best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남북정상회담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내부링크]

2018년 4월 27일 금요일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뜻깊은 날아 오고 있습니다. 이번 남북정상회담은 다르게 생중계로 된다는데요 평화를 여는 첫 걸음인 만큼 가장 기대되는 부분 입니다. 4월 27일 정상회담 라이브..

배틀그라운드가 모바일로 나온다고?? [내부링크]

배그 모바일 사전 예약 일정 : 4/25(수) 오전 11시 ~ 별도 안내 시 까지 라네요 오늘 부터 이니까 빨리 달려가서 예약 해야겠어요 (클릭시 이동합니다.) 또한, 사전 예약 보상으로 사전 예약 전용 낙하산과 티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