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chqh의 등록된 링크

 chchq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건입니다.

2008년대 이호성 살인사건의 전말에 대해서 [내부링크]

서울특별시 마포구 창전동의 어느 한 아파트에서 A씨와 A씨의 세 명의 딸이 실종되었다는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실종된 A씨의 오빠가 평소 A씨가 운영하고 있던 횟집에도 출근하지 않고, 전화도 받지 않아서 경찰..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토대로 올바르게 애드센스 시작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초보 블로거들에게 추천하는 4주간의 플랜을 이야기했었는데, 이렇게 4주간의 플랜을 통해서 애드센스에 대한 승인을 얻어냈다면, 광고배치를 해야..

초보블로거인데, 티스토리를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블로그도 생성했고, 주제도 정했다면, 그다음으로 고민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티스토리를 어떻게 운영할 것 인가겠죠. 그래서 대략 4주간을 통해 초보 블로거..

도대체 어떻게 써야 품질이 좋은 포스팅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것에 있어서 제일 먼저 시작해야 하는 것은 아무래도 포스팅 작업이겠죠. 하지만 포스팅을 하기 전의 주제선정에 대한 것과 어떤 포스팅이 품질..

네이버 블로그냐 티스토리냐 그것이 문제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부터 Tger 네이버 카페와 초보 블로거분들을 위해서 티스토리 포럼을 만들어 볼 계획인데요. 2019년 05월 01일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한 달하고도 6일 정도 되었는데,..

애프터 이펙트 기본 모션, 로딩바를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애프터 이펙트 강좌, 기본 모션 배우기편! 로딩바를 만들어보자인데요. 로딩바는 어떻게 보면 엄청나게 쉬운 모션 중 하나이고, 인트로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자르기 도구와 원근 자르기 도구, 그리고 그 외 숨은 툴 배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배우기, 자르기 도구와 원근 자르기 도구 그리고 그 외 숨은 도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르기 도구는 이미지를 자르는 간단한 도구이지만, 옵..

의사인 남편이 아내를 살해한 만삭 의사 부인 살해 사건의 전말 [내부링크]

2011년 01월 14일에 어느 집에서 만삭이었던 여성이 욕조에서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최초 신고자는 당시 의사였던 남편 백모씨, [ 그는 자신의 아내가 욕조에 넘어져서 죽은 것 같은데, 죽은 지 시간이..

제 2의 오원춘으로 청소년 범죄, 심기섭 살인사건에 대해서 [내부링크]

2013년 07월 08일, 사건은 한 모델 방에서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남자 2명이 1명의 여성을 모텔방으로 불러들이게 되는데, 그 날 불려간 16세의 여자아이는 강간을 당하고, 참혹한 모습으로 시신이 유기됩니다...

티스토리 최적화를 위한 포스팅 작성요령을 준비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우리가 최적화 블로그 또는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루에 하나씩 반드시 올려야 된다는 이른바, 1일 1포로 많은..

애드센스 승인하기 전, 우리가 알아야할 부정클릭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를 승인하기 전, 우리가 알아야 할 애드센스에 대한 위반정책 중 부정클릭에 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이 이 부정클릭에 대해서 섣불리 생각..

29일차 애드센스 중복계정 문제 해결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제가 애드센스 계정이 자꾸 중복계정이라고 이메일이 와서 애드센스 자체를 만들 수 없는 처지였습니다만, 드디어 오늘 중복계정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고..

애드센스 중복계정 후기 및 문제해결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제가 요즘 애드센스 때문에 속이 다 타들어가고 있었는데, 중복계정 문제를 드디어 해결하고 말았습니다 으어어엉 빨리 축하해주세요 빨리! < 죄송합니다 > 크흠 그래서 아..

포털사이트 검색시 티스토리 썸네일이 누락되는 문제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제가 Tger라는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최근 들어서 티스토리 썸네일이 안 뜬다는 이야기를 많이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급하게 썸네일 누락 문제에 대해..

PC 알람/타이머를 통한 포스팅 작성시간 체크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저번에는 마인드맵을 활용해서 포스팅 하기 전에 생각을 정리해보자였다면 오늘은 포스팅 작성 시간을 체크하기 위해서 알람을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그 전에 우..

블로그 포스팅를 하기 전, 마인드맵 활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쩌면 제일 많이 고민되는 부분은 바로 포스팅인데요. 주제를 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식으로 써야 될지 머리속에 맴돌고 있다면, 마인드맵을..

블로그 순위를 알고 싶다면, 블로그 차트로 가입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순위를 체크할 수 있는 블로그 차트 홈페이지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까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블로그 차..

포토샵의 빠른 선택과 자동 선택 도구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포토샵강좌! 툴패널에 있는 빠른 선택 도구와 숨은 툴인 자동 선택 도구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선택 도구에 대한 설명을 했었는..

늙지 않는 병, 하이랜더증후군에 대한 진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는 하이랜더 증후군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껀데요. 많이 알려져 있지만, 잘못 알고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가지고 와봤습니다. 그러면 바로 시..

색소가 합성되지 않아 생기는 병, < 백색증 ( 알비노 )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저번 드라큘라병에 이어서 알비노라고도 불리우는 백색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껀데요. 백색증도 포르피린증과 같이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희귀질환 중 하나입니다...

뱀파이어와도 같은 희귀질환이 있다면 < 포르피린증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부터 새로이 시작되는 희귀질환에 대한 콘텐츠인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어쩌면 많이 알려져 있지만, 희귀한 질병인 포르피린증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러..

범죄저널, 1997년 화순 모녀 살인 사건에 대해서 [내부링크]

1997년 07월 09일,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벽라리의 서라아파트에서 끔찍한 살인이 일어났습니다. 젋은 엄마와 3살 밖에 되지 않은 아이가 욕조물에 사망한채로 담가져 있었기 때문이죠. 이 모녀에게 도대체 어..

광고수익 플렛폼, 클릭몬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 전에 다른 광고수익을 내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클릭몬입니다. 이 클릭몬은 애드센스보다 낮은 단가이긴 하지만, 승인없이 가입만으로 광고배너를..

영화 곡성에서 촬영하면서 포착된 귀신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저번 포스팅이었던 영국의 보드민 감옥 귀신에 대해서 분량이 적어서 실제 귀신이 포착된 사례로 곡성 귀신이 가지고 왔습니다. 본 포스팅도 짧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봐주..

실제로 귀신이 포착된 영국의 보드민 감옥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영국에서 위치한 보드민 감옥이라는 곳에 대해서 알려드릴껀데요. 이 지역에 실제 유령(귀신)이 찍혀서 화재가 되고 있어서 가지고 와봤습니다. 그러면 이야기를 바..

최적화 검증에서 [ 앱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웹마스터 도구에서 최적화 검증을 했을 때 앱링크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네이버의 웹마스터 도구 가이드에 따라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웹마스터 도구, 연관 채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연관 채널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전에는 네이버에서 대형 사이트 위주로 연관채널을 자동으로 보여줬다면, 현재는..

고스트 스토리, 한국의 장산범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슬렌더맨, 팔척귀신과 같이 21세기에 유명해진 귀신 중 한국의 장산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장산범에 대해서..

페이팔을 연동시켜 티스토리 블로그 후원 버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페이팔을 연동시켜서 티스토리 블로그 후원 버튼을 만들어볼텐데요. 엠원리액트 스킨을 적용된 상태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후원 버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티스토리에 후원기능을 넣기 위한 페이팔(paypal) 가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제일 큰 이유는 아무래도 수익을 내기 위함이겠죠. 하지만 티스토리 수익하면 아무래도 애드센스를 많이 생각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말고도 아프리..

티스토리 M1react 스킨에 맞는 유튜브 영상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M1react V1.0를 쓰시는 블로거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튜브 영상넣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원래라면 첨부를 통해서 영상을 넣겠지만, 특히..

bitly로 긴 URL주소를 단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혹시 티스토리 주소가 문자인데, 너무 길어서 공유하기 불편하신 적 없으신가요? 저는 이런 긴 URL 주소가 조금 보기 싫을 때가 있어서 줄이는 방법를 찾아봤거든요. 이렇..

애드센스 진짜... 애드고시라는 말이 괜히있는 게 아닙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블로그 성장일기!! 오늘은 애드센스가 하도 승인이 안나길래 누가 삭제하고 다시 만들면 금방되요라는 말에 혹해서 계정해지하고 했는데,, 글쎄 내가 이래저래 계정을 많이..

공지사항, 유튜브 영상 폐지 및 운영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제가 유튜브를 운영중에 있었는데, 애드센스 문제 때문에 구글계정을 다 삭제하고 새로 신청해야 되서 유튜브를 폐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노보이스로 강좌나 활용편..

본문의 특정 영역만 복사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저같이 티스토리 운영팁이라던지 홈페이지/어플 이런 쪽으로 운영하고 있는 분들 혹시 특정부분만 복사허용하게 하는 법 알고 싶지 않으신가요? 저는 HTML이나 CSS의 태그..

SNS/소셜미디어 운영 공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 말씀드린 공지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SNS 소셜 미디어랑 같이 운영할 예정인데요.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구독만으로는 제 티스토리 최신글의 소식을 전해드..

네이버 및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RSS와 robots.txt 적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과 네이버의 웹마스터도구에다가 RSS와 robots.txt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여기서 RSS와 robots.txt 파일은 어떤 걸 말할까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제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다가 사이트맵을 제출하려고 하는데요. 사이트맵이 무엇이고, 사이트맵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사이트맵 제출을 위해서 링크..

AddThis로 추천 포스팅 팝업창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추천글(포스팅)을 팝업창 형태로 만들어볼텐데요. 이것도 저번 포스팅과 동일하게 애드디스(AddThis)를 통해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애니디스(AddThis)..

19일째 블로그 성장기, 열심히 업로드 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사실 운영표를 토대로 티스토리 관련 글은 화요일마다 업로드하려고 했는데, 티스토리를 알면 알수록 공유해야되는 정보들이 많다보니까 화요일은 화요일마다 올리고, 추가..

AddThis를 이용해서 SNS 공유 버튼 달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다가 SNS공유버튼을 달아볼껀데요. 어~ 그거 플러그인에서 하면 되는 거 아니예요?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이번에는 왼쪽 사이드바에 깔끔한 버튼으로 이..

내가 발행한 글을 페이스북 페이지로 자동 업로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버퍼(Buffer)에다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동시켰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그 버퍼(Buffer)와 자피어(Zapier)를 활용해서 내가 발행한 글을 페이스북 페이지..

버퍼(Buffer)에다가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수익형블로그를 위해서 웹마스터도구 절차를 밣으셨다면, 이제 우리는 티스토리 글이 발행됨과 동시에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각종 SNS로 자동업로드되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구글 웹마스터 도구인 서치콘솔에 사이트맵 제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이번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인 서치 콘솔에다가 사이트맵을 제출할 건데요. 사이트맵이 무엇인지, 어떻게 만드는지는 참고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참고 포스팅 - 2019/..

사이트맵 제출을 위한 링크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저번에 구글과 네이버에 각각 사이트 등록을 했지 않습니까? 그래서 이번에는 사이트맵 제출을 하려고 하는데요 여기서 잠깐! 사이트맵이라는 게 도대체 뭡니까라고 물으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등록하기 [ + 소유권 확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저번 구글의 웹마스터 도구인 서치 콘솔 사이트 등록에 이어서 네이버의 웹마스터 도구에다가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이..

구글의 웹마스터 도구인 서치콘솔에 사이트 등록하기 [ + 소유권 확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부터 저와 함께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단계별 학습을 진행해볼 텐데요. 우리가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쓴 글이나 포스팅을 직접적으로 구..

포토샵의 사각형 선택 윤곽 도구와 숨은 툴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의 사각형 선택 윤곽 도구와 그 숨은 툴에 대해서 설명해드릴 텐데요. 여기서 선택 윤곽 도구는 사각형과 원형, 단일 행과 단일 열까지 4가지 모양으로 영역..

블로그 신설한지 18일째 되는 날, 힘들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부터 블로그 성장일기를 좀 써가면서 저같은 초보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 뿐입니다. 사실 2019년 05월 01일에 개장해서 벌써 18일째 블로그를 관리하고 있는데,..

유튜브 소유자가 다른 웹사이트 재생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저처럼 유튜브와 티스토리를 동시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포스팅에 유튜브 영상을 올렸을 때 [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음 ]이라고 뜨는 경우 유튜브 영상을 다른 웹사..

공지사항, 포스팅 수정 및 영상작업으로 인해 이번주 휴재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제가 이미지오류가 자꾸나서 전 포스팅을 수정해야되는 눈물겨운 일이 생겨버렸습니다. 영상작업도 밀린 상태인지라 죄송합니다 ㅠㅠ 그래서 급하게 요번 주 컨텐츠는 휴재..

범죄저널, 2012년 오원춘 살인 사건에 대해서 [내부링크]

2012년 04월 01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에서 당시 28세였던 여성 회사원이 납치되었습니다. 그리고 경찰로부터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접수자 [ 112 경찰입니다. 말씀하세요 ] 피해자 [ 네. 여기..

비즈니스, 1인 소자본 창업인 스팀 닥터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요즘 청년도 그렇고 은퇴 후에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창업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는 분들 또한 많아졌다는 걸 아실 거예요 그래서 창업아이템을 가져와서 소개하는..

고스트 스토리, 일본의 팔척귀신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의 슬렌더맨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오늘은 일본의 팔척귀신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해요. 그러면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죠! 솔직히 맨 처음이라고..

애프터 이펙트의 프로젝트 패널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애프터 이펙트의 패널이 어떤 공간인지 그리고 프로젝트 패널이 어떻게 생겼는지, 아이콘들의 기능은 무엇인지 등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

티스토리 M1react 스킨 적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 추천 그 두 번째, M1react를 적용해볼 텐데요. 엠원리액트는 개발자 블로그에서도 스킨을 어떻게 적용하고, 적용 후에도 어떤 부분을 바꿔야 되는지..

티스토리 FastBoot 스킨의 본문 글꼴을 바꿔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FastBoot 본문의 글꼴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FastBoot 스킨을 적용하고 나서 우리가 세세하게 옵션을 바꾸려면, 어쩔 수 없이 HTML이나 CSS를 건드려야 할 필요..

포토샵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아주아주 간단한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저번 포토샵 잘 알지 못하는 당신을 위한 캔버스 만들기에 이어서 이번에도 포토샵을 잘 알지 못하..

포토샵 잘 알지 못하는 당신을 위한 캔버스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포토샵을 잘 알지 못하는 당신! 바로 입문자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캔버스를 새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 캔버스 ]라는 것은 저번 인터베..

포토샵 강좌, 작업환경에 맞춘 단축키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여러분들! 혹시 포토샵을 빠르게 작업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이런 포토샵의 빠른 작업을 위해서는 우리가 잘 쓰는 기능들의 단축키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원래라면 기존의..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적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귀염뽀짝한 리리카입니다. 데헷! < 죄송합니다!! 나가지마세요 붙잡 > 티스토리를 처음 운영하는 바로 당신! 당신을 위한 티스토리 운영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사..

티스토리 신규 블로거라면 티에디션 사용불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은 제가 추가적으로 FastBoot 스킨의 메인화면을 꾸며보자를 포스팅하려고 티에디션의 사용을 시도했는데, 글쎄 스킨 편집에 티에디션이 없어져버렸더라고요. 그래서..

티스토리 FastBoot 스킨의 본문 글꼴 크기를 바꿔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FastBoot 스킨을 처음 적용하고 나서 보면, 본문의 크기가 상당히 작은 걸 알 수가 있는데, 이는 에디터나 글쓰기의 크기를 바꿔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본..

게임리뷰, 프로스트펑크 ( BY. 11 비트 스튜디오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부터 리리카와 함께 떠나는 게임 리뷰의 시간을 가져볼 텐데요. 오늘은 앞으로 소개될 디스 워 오브 마인이라는 게임의 개발사 11 비트 스튜디오에서 2018년 4월에 출..

범죄저널, 2010년 김길태 살인 사건에 대해서 [내부링크]

2010년 2월 24일, 부산 사상구 덕포동의 어느 다세대 주택, 집 안에 머무르고 있었던 여중생 이모양, 실종... 오후 7시쯤이었던가, 당시 38세였던 어머니는 평소와 다를 것 없이 금쪽같은 딸과 통화를 했다. 하..

포토샵의 이동 도구와 대지 도구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부터는 툴 패널의 아이콘들의 기능들을 써보면서 어떤 식으로 사용되는지 하나씩 하나씩 살펴볼 건데요. 그래서 오늘은 툴패널 속에서 어쩌면 제일 많이 사용되는 이동..

애프터 이펙트의 툴패널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애프터 이펙트 강좌! 저는 애프터 이펙트를 거의 대부분 인트로나 아웃트로를 제작할 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기초적인 부분과 인아웃트로 제작에 관한..

고스트 스토리, 미국의 슬렌더맨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부터 새로이 공포 콘텐츠를 진행해보려고 하는데요. 내레이션이 처음인지라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하면 언제 간 잘할 수 있으리라 믿으면서! 부족한 점에 대해서 너..

포토샵의 기본 인터베이스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리리카입니다! 오늘부터 새로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강좌 및 콘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인데요. LILIKA THE 포토샵의 첫 포스팅인 만큼 오늘은 포토샵 CC 2018 버전을 통해서 기본..

공지사항, 티스토리 및 유튜브에 대한 운영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카입니다. 2019년 05월 01일, 바로 저희 티스토리와 유튜브가 개장되었던 날이죠! 티스토리 이전 이후에 2019년 05월 06일부터 계획적인 운영표에 따라 연재를 다시 시작할 계획인데요. 아직 제..

공지사항,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공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카입니다. 우선 티스토리를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블로그를 이전하게 된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티스토리 신규 유저에 대한 티에디션 사용 불가로 인해 불가피하게 블로그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