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erup132580의 등록된 링크

 cheerup13258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지급일정 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 측에서는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을 기존 600만 원 일괄 지급에서 피해 정도에 따라 300만 원부터 1,000만 원 까지 차등 보상하겠다고 밝히며 말 바꾸기 논란이 있었는데요. 사실..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방법과 소요기간 및 최적화의 효과 [내부링크]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어느덧 한 달가량이 되어 가는데요. 다음 최적화에 대해 이야기만 들었지 제가 직접 겪어 보니 다음 최적화의 효과는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티스토리 다..

춘천 레고랜드 호텔 숙소 테마별 종류와 가격 총 정리! [내부링크]

2022년 5월 5일, 드디어 오픈하는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는 테마파크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객실 내부를 레고로 만든 레고 콘셉트의 호텔 객실이 4가지..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대상 기간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에서는 2022년부터 청년의 취업을 돕고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을 시작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에 대해 알아보고, 지원대상과 지원 기..

춘천 레고랜드 입장료 입장권 할인 및 예약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2022년 5월 5일, 춘천시 중도에 위치한 세계적인 테마파크인 춘천 레고랜드가 2011년 첫 삽을 뜬지 10여년 만에 드디어 정식 개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자격 신청방법 지급액 등 총 정리 [내부링크]

경기도에서는 도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경기도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의 청년이 매달 10만 원을 2년 동안 저축하면 580만 원이 적립..

보건증 발급 방법과 비용 검사항목 및 수령방법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식품 제조, 요식업계 등에서 근무하거나 해외여행 혹은 이민을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건강진단결과서, 일명 보건증을 발급받아 위생 및 건강 상태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보..

2022 자녀장려금 지급일 신청방법 및 지급액 자격요건은? [내부링크]

국세청에서는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자녀장려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매년 5월은 자녀장려금 신청 기간으로 지금부터 조금씩 준비를 해야되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2022 자녀장려금..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 국가와 나라별 입국규정 확인방법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거나 14일 간의 격리 조치를 시행했던 각 국가들이 이제는 무격리 입국이 가능하도록 입국절차를 완화함으로써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는데요. 오늘..

2급 법정감염병 분류기준과 종류 등급 하향으로 달라지는 점은? [내부링크]

최근 방역당국의 발표에 따르면 4월 25일부터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등급을 1등급에서 2등급으로 한 단계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우리 생활에 있어 달라지는 점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방법 및 지급액 자격요건은? (+조기지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2022년 6월 지급 예정이던 지난해 반기분 근로장려금이 2개월 앞당겨져 오는 4월 28일에 조기 지급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국세청은 21년 귀속 반기분 근로장려금 신청자 중 코로나 19 확진과 올해 3월 동해..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일정 및 관련 정보 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노인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이들을 돌보는 요양보호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커지고 있는데요. 고령화 사회의 유망 직종인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많은 분들이..

한컴오피스 2022 무료 설치 방법 체험판 다운로드 무료 정품인증까지! [내부링크]

한컴오피스는 한글과 컴퓨터(Hancom)에서 자체 개발한 사무용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Micro Soft사의 MS Office와 비슷하지만 MS Office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한글 호환성이 뛰어나 관공서나 학교에서는 한컴오..

신용등급 점수표 나이스 KCB비교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2021년 1월 1일부터 개인의 신용 상태에 따라 1~10등급까지 신용등급을 나누어 신용을 평가했던 신용등급제가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내 신용점 수면 과연 몇 등급일까? 궁금할 때가 많았는데, 오늘은 신용..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가입 조건 청년희망적금 비교 정리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 후보가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윤석열의 청년 금융공약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청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청년도약계좌의 신청 방법과 가입 조건 등..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활용해 잠자는 내 돈 찾는 방법 정리! (서민금융진흥원) [내부링크]

과거에 여러 은행에 저축을 해 두거나 예금을 들어 두었는데 오랜 기간이 지나 깜빡 잊고 지내다 보면 어느 은행에 얼마의 돈이 들어 있는지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재대출 신청방법 및 보증한도 부결사례 총 정리 [내부링크]

여러가지 햇살론 중 오늘 이 시간에는 대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들이 겪는 금전적인 문제를 해소하여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결제일 변경 방법 [내부링크]

월급을 받는 기쁨도 잠시, 신용카드 대금이 빠져나가면 내가 지난 달에 이렇게 많이 썼나? 하고 후회가 밀려오는데요. 여러분들은 언제 부터 언제까지 쓴 결제금액이 청구되는지 알고 계셨나요? 오늘 이 시간에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및 신청방법 보조금24로 바로 확인 해요!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보조금이나 지원금의 종류는 정말 많지만 정작 몰라서 못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내가 모르고 그냥 지나칠 뻔했던 숨은 정부지원금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보조금24를..

한글 읽기전용 해제 하는 방법 5초 만에 해결 가능해요! [내부링크]

한글 문서를 작성하거나 편집을 하려고 한글 파일을 열었는데 "읽기전용"으로 된 파일이라 문서 편집을 못하게 되어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한글 읽기전용 해제하는 방법과 설정하는 방법에..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취업이나 재취업을 위해 기술을 배우거나 자격증 하나를 따려면 많은 비용이 들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국민들의 직업훈련을 위해 국가에서 교육 및 훈련 비용을 지원해주..

2022년 삼재띠 종류 와 삼재 뜻 우리에게 어떤 영향이 있을까? (들삼재 묵삼재 날삼재) [내부링크]

'올해 무슨 띠는 삼재(三災)가 들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해당되는 띠가 삼재에 들면 삼재가 시작되는 해로부터 3년 간 나쁜 액운이 든다라고 하는데요. 정말 3년 간 재수가 없고 나..

포스트 오미크론 뜻 바뀌는 것들 이제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상에 출현한 지도 어느덧 2년이 지나고, 전 세계를 바이러스의 공포로 몰아넣으며 알파, 델타, 감마, 람다, 뮤 변이를 거쳐 오미크론 변이까지 진화를 거듭하면서 바이러스의 전염력은 높..

2022 교육공무원 봉급표 정리 유치원 초등 중고등 교사 월급과 수당 [내부링크]

2022년 공무원의 봉급 인상률이 1.4%로 정해져 유치원교사, 초중고등학교 교사 등 교육공무원 분들의 봉급은 얼마가 될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2022년 교육공무원 봉급표와 각종 수당..

2022 공무원 호봉표 봉급표 (경찰, 소방공무원 포함) 수당의 종류는? [내부링크]

2022년 공무원들의 봉급 인상률이 1.4%로 결정되면서 많은 공무원 분들이 내 호봉에 따른 월급은 얼마가 될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비록, 많은 돈을 벌지는 못하지만 무엇보다 정년까지 안정적으로 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추가지급, 1,000만원 신청대상 총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거리두기 강화와 영업시간 단축 등 각종 방역정책으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급격히 늘어났는데요. 이에 정부에서는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보상하고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방역지원..

포켓몬빵 스티커 시세 종류와 파는 곳은? 뮤와 뮤츠 레어템 총 정리! [내부링크]

2022년 2월, 오랜만에 포켓몬빵이 2016년 이후로 6년 만에 부활하여 재출시되었는데요. 포켓몬빵이 출시되자 곳곳에서 품귀현상을 빚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포켓몬 빵 안에 들어..

2022년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200만원 신청방법 부터 사용법까지! [내부링크]

올해부터 아동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양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영아기 첫 만남 꾸러미(첫 만남 이용권, 영아수당, 양육수당) 지원사업"이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그중 출산수당인 20..

2022년 국가장학금 지급일 입금일 언제일까? (2022년 달라진 혜택 총 정리) [내부링크]

지난 2월 3일(목)부터 3월 16일(수)까지 대학생들의 2022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이 완료되었는데요. 내 장학금은 언제쯤 지급이 될까?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시죠? 오늘 이 시간에는 국가장학금 유형별 지급..

2022년 양육수당 아동수당 영아수당 바뀌는 저출산 제도 총 정리! [내부링크]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어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수당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아이를 양육하는데 도움이 되는 양육수..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가볼까? 곤지암 리조트에서 만나는 봄 [내부링크]

따뜻한 봄 바람이 솔솔 불어오고 꽃들이 봄을 맞아 환하게 피어나는 4월, 봄을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 리조트에 자리잡은 화담숲에서는 지금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한창인데요. 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및 납부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고속도로 통행료는 하이패스 시스템이 도입된 이후로 통행료가 미납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하이패스를 달지 않고 일부러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해 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얌체족들이 있는 반면, 톨게이트를..

2022년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국민건강검진 대상자는 기본적으로 2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을 하게 되는데 매년..

4월 부터 바뀌거나 새롭게 시행되는 7가지 정책 모음 [내부링크]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고 꽃들이 피어나는 4월입니다. 4월이 되면서 바뀌는 정책과 새롭게 시행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4월부터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증 확인 가능..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하는 가장 빠른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내가 쓴 카드값이 언제부터 언제까지의 결제금액이 청구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카드사에 따라, 결제일에 따라, 집계되는 이용기간이 다르다고 하는데, 오늘 이 시간에는 현대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좋은글] 행복 속에 있는 행운 [내부링크]

"오늘의 행운을 당신께 드립니다." 대수롭지 않은 일에 그렇게 찌푸린 인상을 하지 마세요. 먼저 손 내밀지 못한 자존심이 있다면 지금부터 투욱 툭 털어버립시다. 어딜 가더라도 사랑의 발길..

[좋은글] 좋은 말은 좋은 기운을 퍼뜨립니다. [내부링크]

오늘 하루, 당신은 몇 번이나 남을 칭찬해 주었나요? 좋은 말은 좋은 기운을 퍼뜨립니다. 남에게 찡그린 얼굴로 기억되지 않도록 하세요. 혹여 남을 심판하거나 비난하는 말로 상처를 준 일..

[좋은글] 오늘, 좋은 일이 생길 겁니다. [내부링크]

어떤 사람이 화장실을 갔답니다. 하루를 살면서 가장 많이 가는곳 중 한 장소. 우연히 눈을 들어 보니 앞에 짧막한 글귀가 조그마한 메모지에 적혀 있더랍니다. "당신에게 오늘 기쁜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