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ngho0703의 등록된 링크

 chengho07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TSMC 미국 반도체 공장 건설에 따른 여파로 바라본 삼성전자 주가 전망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삼정전자의 1분기 실적은 전반적으로 매출액 영업이익 등이 하락하였으나, 삼성전자의 비메모리 반도체는 언택트 시대의 도래에 따라 최대 실적을 선보이며 상당 부분 스마트폰 판매 부진 등 을..

[언택트 시대]원격의료 법안 검토? 뉴딜 정책으로 편입되나(관련주 유비케어,인피니트헬스케어 기업 전망)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허용한 원격의료가 5월 14일에 청와대와 기재부에서 '비대면 의료(원격의료) 도입에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시적으로 허용한 전화 상담 진료가 17만 건..

[언택트 시대]재택근무 관련주 지속 성장 가능성은?(더존비즈온, 알서포트, 가비아) [내부링크]

5.13일 기준으로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19는 전국 120명 확진상태이며, 서울시만 70명에 다다릅니다. 이러한 빠른 확진세로 개학은 미루게 되었고, 기업들 또한 재택근무 연장상태에 돌입한 상태입니다. 코로나19..

[문학이론] 외국시인 릴케 소개(가을날 해석) [내부링크]

[가을날] 주여, 가을이 왔습니다. 여름은 참으로 길었습니다. 해시계 위에 당신의 그림자를 놓으십시오. 들에다 많은 바람을 풀어 놓으십시오. 마지막 과실들을 익게 하시고 이틀만 더 남국의 햇볕을 주시어 그들..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19 충격으로 개학 연기되나 (추가 개학 연기 수혜주 체크) [내부링크]

현재 서울 이태원 클럽 논란으로 코로나 19 확진이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다가오는 등교가 또 하나의 이슈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5.9(토) 기준으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개학 연..

[중국 유학] 칭화대학교 알바 신청으로 중국인 친구 사귀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저는 중국 칭화대에서 기계공학을 졸업했습니다. 몇 가지 중국 현지 유학생들에게 팁을 드리자 글을 남깁니다. 공부하면서 많이 느낀 건 대다수 유학생들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현지인 친구를..

한국판 뉴딜 정책 - 정책주 주목 필요(공공와이파이 관련주, 보안 관련주) [내부링크]

이번 코로나 19 사태로 우리나라 경제가 많이 타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성장을 도모하는 산업이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 5.7부 정부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정책의 핵심 1. 데이터 수집..

[문학이론] 카뮈 이방인 - 관악구 모자 살인 사건으로 바라보다 [내부링크]

[문학이론] <이방인> - 여론의 시선과 소설의 시선 이러한 제목의 기사를 상상해보자. 1. 어머니 장례식에도 슬픔을 모르는 범죄자, 살인 후 후회하는 기색 없어 2. 해변가에 울린 다섯 발의 총성, 살인자 살인 직..

[문학이론] 카프카 소송 - 서스펜스의 탄생과 효과 [내부링크]

[문학이론] <소송> - 서스펜스의 탄생과 효과 아래 문장은 카프카의 <소송>의 첫 장면이다. [누군가 요제프 K를 중상한 것이 틀림없다. 아무 잘못한 일도 없는데 어느 날 아침 그는 체포되었기 때문이다. 하숙집..

[인문학] 우연이란 그 시적인 이끌림 [내부링크]

상상을 해본다. 당신은 2년 만에 짝사랑한 상대를 재회할 예정이다. 그(녀)는 당신에게 학교 교문 앞에서 만나자 했다. 당신은 일찍 도착했다. 그(녀)가 도서관에 있다길래 학교 안에 들어가 그(녀)를 마중할 생각..

[인문학] 플랭클린 효과 -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 [내부링크]

[인문학] 플랭클린 효과 -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 이는 알랭 드 보통의 연애소설 제목이기도 하다. 책에서는 나름 작가만의 관점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했다. 사랑의 시작은 자연..

[수필] 바이칼호수 - 이른 시간에 도착한 엽서 [내부링크]

나는 대학시절 수시로 틈을 내서 여행을 가곤 했다. 어쩌다 보니 다 혼자 갔었다. 혼자서만의 여행이 처음은 막연하게 두려웠으나, 어느새 난 이에 대해 편안함을 느끼고, 지금은 홀로 여행이 아니다면 오히려 막..

[서양 고전문학]운명론자 자크와 그의 주인 [내부링크]

주인이 기사에게 말을 건넵니다. <그녀와 함께한 밤들은 어땠나?> 그러자 기사는 우물거린다. 그 모습을 본 주인은 당황하며 불안해합니다. <왜 그런가? 나에게 말해주기 싫은가?> 운명론자 자크와 그의 주인이라..

미국 원유 재고량 발표로 바라본 향후 원유 ETN(괴리율 체크 필수!) [내부링크]

현재 6월 물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25달러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서운 상승세는 6월 물뿐 아니라 전월 물 동일하게 반영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이러한 상승세의 이유는 '수요 바닥'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