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rryblossom17의 등록된 링크

 cherryblossom1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0건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란? 코로나바이러스 계열의 변종인 SARS-CoV-2에 의해 발병하는 급성 호흡기 감염병 입니다. 2019년 12월부터 중국 에서 최초 보고되고 퍼져서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지속되고 있는 범유행..

불면증 치료방법 [내부링크]

불면증 이란? 불면증 은 정상적인 수면을 취하지 못하며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각성 상태 로 있거나, 잠을 자더라도 그 시간이 매우 부족한 증상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깨어있어 피곤함에도 불구하..

심근경색 초기증상 [내부링크]

심근경색 이란? 심근경색은 심장 근육 이 혈액 공급을 받지 못해 괴사하는 질환 입니다.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은 혈관 의 크기에 비해 많은 혈액을 보내야하므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그래서 고..

다한증 원인 [내부링크]

다한증 이란? 일정 신체 부위에 과도하게 땀 분비가 일어나는 것을 말하며 부위에 따라서 부분적 다한증 혹은 전신적 다한증으로 분류됩니다. 부분적 다한증은 안면,손,발, 겨드랑이 .얼굴,오금,가슴,다리 관절,엉..

뇌전증 증상 [내부링크]

뇌전증 이란? 뇌전증 은 만성적인 신경 장애 의 하나로서 이유 없는 발작을 특징으로 합니다.뇌전증은 발작 과 경련을 동반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등으로 구분됩니다. 뇌전증 은 간질 또는 전간 이라고도..

하지정맥류 증상 [내부링크]

하지정맥류 란? 하지정맥류 는 정맥류 의 하나로, 다리 피부의 정맥 이 확장되고 꼬불꼬불 비틀리면서 늘어나는 질환입니다. 다리에 푸르거나 검붉은색 혈관이 꽈리처럼 부풀어 다리 피부를 통해 튀어나오는 일종..

파킨슨병 증상 [내부링크]

파킨슨병 이란? 파킨슨병은 19세기 말에 이 질환을 처음 보고한 영국인 의사 제임스 파킨슨의 이름을 따서 현재의 이름이 붙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의 인정을 받지 못했으나 50년 가량 지나서 신경과의 대부라..

뇌수막염 증상 [내부링크]

뇌수막염 이란? 뇌수막염은 뇌와 척수 를 둘러싼 뇌수막 에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감염과 염증이 발생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엄밀하게 뇌수막염과 뇌염 은 다른 질병이나, 뇌염과 뇌수막염이 동반되어 나타날 경우..

당뇨병 초기증상 [내부링크]

당뇨병 이란? 당뇨병 은 인슐린 분비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대사질환입니다. 1형과 2형 당뇨병 으로 구분을 하는데, 이 두 가지 질환은 결과적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는 결과를 낳을 뿐, 발병 매커니즘에..

빈혈 증상 [내부링크]

빈혈 이란? 빈혈은 혈액 에 몸을 충분한 산소를 공급할 만큼 헤모글로빈이 충분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몸 속의 피의 양 이 줄어드는 걸 빈혈이라고 착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실제로는 피 속 적혈구의..

갑상선암 증상 [내부링크]

갑상선암 이란? 갑상샘 호르몬을 만드는 내분비 기관인 갑상샘 에 생기는 암의 통칭입니다. 갑상선암 발병율은 남녀 그닥 차이는 없습니다. 갑상선암은 완치판정이라는 것을 받을 확률이 높은 걸로 알려진..

전립선염 증상 [내부링크]

전립선염 이란? 전립선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을 뜻합니다. 전립선염은 급성과 만성의 2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의 원인, 증상과 치료는 급성과 만성 전립선염에 대해 차이를 보입니다. 전립..

유방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유방암 이란? 유방암 은 유방에 발생하는 모든 악성 종양을 통틀어 말합니다. 유방암은 유방에 비정상적인 세포 조직이 계속 자라거나 다른 장기에 퍼지는 치명적인 병입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유방암의 초..

췌장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췌장암 이란? 췌장암 은 위장 뒤쪽에 있는 췌장 에 발생하는 암입니다. 남자에게 많이 발생하고 주로 50대나 60대에 많습니다.위,십이지장,소장,대장,간,담낭,비장 등의 장기에 둘러싸여 있는 위치 때문에 암의 발..

위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위암 이란? 위장에서 생기는 암입니다. 한국에서 폐암,간암 과 함께 암 사망률 상위에서 늘 빠지지 않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한국과 일본에서 위암 발생률이 높으며, 수술 사례도 타국에 비해 그만큼 많고 치료법..

구강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구강암 이란? 구강암은 두경부암의 일종으로,구강 및 주변조직에 발생하는 암으로써 전 세계에서는 6위, 한국에서는 7위의 발생률을 보입니다. 전체 암 중 차지하는 비율이 5%로 남성암 중 5위, 여성암 중 7위를..

독감 증상 [내부링크]

독감이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바이러스가 코, 목, 폐로 침입하여, 갑작스러운 고열,두통,근육통,오한 등을 일으킵니다. 우리가 주로 걸리는 바이러스는 A형이나 B형 입니다...

말라리아 증상 [내부링크]

말라리아는 무슨 병일까? 말라리아는 학질모기 가 옮기는 전염병 으로, 매년 2억에서 3억 명의 사람이 감염되고 수백만 명이 사망하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말라리아 감염경로 말라리아 기생충들은 말라리아..

무좀 치료법 [내부링크]

무좀이란? 피부사상균 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대표적인 현대인, 특히 군인의 주적으로 티눈 과 마찬가지로 주로 발에 생기는 질병입니다. 의학계에선 과거엔 족부 백선이라고도 불렀지만 현재는 정식..

수두 증상 [내부링크]

수두 란 무엇일까? 수두 는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생기는 피부 질환입니다. 빨간 물집과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있으며, 발열, 피로, 두통 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대개 한 번 수두를 앓고 나면 면..

일본뇌염 증상 [내부링크]

일본뇌염이란? 일본 뇌염은 일본 뇌염 바이러스 에 의한 뇌의 감염 질환입니다. 바이러스성 수막염에서와 달리 바이러스성 뇌염에서는 염증반응이 수막에 국한되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뇌 실질도 침범됩니다. 과..

광견병 증세 [내부링크]

광견병 이란? 광견병은 사람을 포함한 포유류 동물의 뇌에 염증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성 질병입니다. 랍도바이러스과 에 속하는 바이러스 중 하나 에 전염된 동물에게 발병하는 인수 공통 바이러스성 전염병입니다...

파상풍 증상 [내부링크]

파상풍 이란? 파상풍은 혐기성 균인 파상풍균이 피부 외상을 통해 혈관 내로 침입하면서 쇼크를 일으키는 병입니다. 파상풍 균에 노출되는 경우, 특히 위생 관념이 떨어지던 과거 한땐 사망률이 무려 50%에 이르기..

흑사병 원인 [내부링크]

흑사병 이란? 페스트 균 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열성 전염병입니다. 천연두,인플루엔자 와 함께 대유행으로 많은 사람의 목숨을 앗아간 질병입니다. 페스트 균은 현재 주로 아시아,아프리카,아메리카 대륙에 부분..

결핵 증상 [내부링크]

결핵이란? 결핵은 결핵균 에 의한 주요한 인수공통성 감염 질환으로 주로 폐가 감염되나 다른 장기로도 감염될 수 있는 전염병입니다. 감염되면 처음엔 별 문제가 없다가 보균자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병이 되며,..

식중독 증상 [내부링크]

식중독 이란?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써 생기는 급성 또는 만성적인 질환입니다. 식중독은 음식을 먹고 몸 안에 독이 생겼을 때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식품위생법 제2조 제10호에 의하면 식품의 섭취..

노로바이러스 장염 증상 [내부링크]

노로바이러스 란? 비세균성 급성위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한 종류입니다. 노웍바이러스 가 표준형입니다. 노로바이러스 장염 증상 사람이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평균 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친뒤에 갑자..

비브리오 패혈증 증상 [내부링크]

비브리오 패혈증 이란? 콜레라 로 유명한 비브리오 속에 포함되는 비브리오 불니피쿠스 가 일으키는 병입니다. 이 병을 일으키는 세균인 비브리오 불니피쿠스는 연어, 은어, 장어를 숙주로 삼으며, 양식장에서 종..

이질 증상 [내부링크]

이질 이란? 이질 은 시겔라균에 의해 발병하는 세균성 이질과 열대지방에서 주로 발생하는 아메바에 의한 아메바성 이질이 있습니다. 대장과 소장을 침범하는 급성 감염성 질환으로 제1군 법정 전염병입니다. 이질..

살모넬라균 특징 [내부링크]

살모넬라균 이란? 살모넬라증을 일으키는 세균의 속을 말합니다. 총 2500가지 이상의 다른 항원형(종)이 발견되었지만 대부분의 감염은 그 중 약 100여 종 때문에 일어납니다. 살모넬라균 은 막대 모양의 간..

폐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폐암이란? 일반적으로 폐의 기관, 기관지, 폐포를 이루는 상피세포의 변이로 인해 발생한 악성 종양을 지칭합니다. 상피세포가 아닌 실질세포에서도 암이 발생할 수 있으나 드물고, 일반적으로 폐암이라하면 상피..

대장암 초기증상 및 3기생존율 [내부링크]

대장암 초기증상 잘 알고계시나요? 대장암 발병의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질병입니다. 일단 환경적 요인을 살펴보자면, 대장이 약한 사람한..

위염 치료법 [내부링크]

위염이란? 위염은 위점막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염증은 우리 몸에 맞지 않는 어떤 물질이나 균이 체내에 들어오거나 접촉하는 경우 우리 몸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나타내는 반응을 의미합니다. 위..

장염 원인 증상 [내부링크]

장염이란? 장염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장의 염증을 의미합니다. 염증이란 자극을 받았을 때 이에 대한 반응이 치유될 때의 변화를 의미하므로, 장이 자극을 받아 치유를 위한 반응을 하게 되면 장염이라고 합니다...

콜레라 증상 [내부링크]

콜레라는 무슨병일까? 콜레라균 이 일으키는 2급 법정 감염병입니다. 병균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 환자의 배설물 등으로 전파됩니다. 잠복기간은 1~5일간입니다. 원래는 갠지스 강 유역의 풍토병이었으나, 1..

화병 증상 [내부링크]

화병 증상 화병은 억울한 마음을 삭이지 못하여 통증, 답답함, 불면 등의 신체적 문제로 나타나는 증세를 통틀어 이르는 말로,대한민극,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에 존재하는문화고유장애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병을..

금연 방법 [내부링크]

금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일단 가장 쉬운 금연 방법은 처음부터 피우지 않는 것입니다. 이미 담배의 맛을 알게 되었다면 어쩔 수 없지만, 담배를 피워 본 적이 없다면 입에 댈 생각도 하지 맙시다! 금연을 할..

마그네슘 효능 [내부링크]

마그네슘이란? 마그네슘은 알칼리 토금속에 속하는 금속원소입니다.불을 붙이면 산화마그네슘으로 변하며 매우 밝은 백색광을 내놓으므로 섬광탄 등에도 이용하는 원소입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지구상에서 8번째로..

adhd 증상 [내부링크]

adhd 증상 adhd는 주의력 결핍 과다행동 장애, 혹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로 불립니다. adhd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지속적으로 주의집중력이 부족하여 산만하거나 과다활동과 충동성, 과잉행동을 보입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내부링크]

비타민d란? 지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입니다. 비타민d는 칼슘대사를 조절하여 체내 칼슘 농도의 항상 성과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관여하고 세포의 증식 및 분화의 조절, 면역기능 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대상포진 초기증상 [내부링크]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 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일종인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입니다. 보통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청년도 대상포진이 심심찮게 발병합..

공복혈당 낮추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봐요 아시다시피 혈당이 높아지면 당뇨에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복혈당을 낮추는 방법은 정말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부 자극 글귀 [내부링크]

공부 자극 글귀 모음 공부를 하고 싶지만 동기부여할만한 것이 없어서 공부를 못하시고 있는 분들께 자극받아서 열심히 하실 수 있도록 공부 자극 글귀를 소개해드립니다. 공부 자극 글귀를 읽고 열심히 노력해서..

주휴수당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주휴수당 근로자가 유급 주휴일에 받는 돈입니다. 근로기준 법 제55조(휴일)에는 사용자는 1주일 동안 소정의 근로일수를 개근한 근로자에게 1주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주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

부정맥 증상과 원인 혹시 알고계셨나요? [내부링크]

오늘은 부정맥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진단법 등을 알아봅시다. 부정맥이란? 심장이 모종의 원인으로 인하여 박동에 문제가 생기는 병입니다. 온몸의 피가 심방에 모였다가 심실의 수축으로 온몸으로 다시 퍼져나가..

샤인머스켓 칼로리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샤인머스켓은 1988년 일본에서 개발된 청포도 품종입니다. 당도가 높고 씨가 없으며 번들거리는 밝은 연두빛이 도는 껍질이 특징입니다. 샤인머스켓을 드시면서 이런 생각은 한번쯤 해보셨을겁니다. 샤인머스켓..

고추 가루 1근 무게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고추 가루 다들 자주 사용하고 계시죠? 사용하면서 고추 가루의 무게는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시진 않으셨나요? 고추 가루 1근 무게를 알아봅시다. 일단 1근은요 보통 600g이라고 합니다. 고추 1근도 600g이 되는..

뇌먹는 아메바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뇌먹는 아메바의 이름은 네글레리아 파울러리 라고합니다. 다만 엄밀하게는 아메바계가 아니라, 유글레나가 속한 엑스카바타계의 페르콜로조아문 이엽상근족충강 자유아메바목 자유아메바과 나이글레리아속에 속..

모기 물린곳 부음 해결해봅시다. [내부링크]

모기 물린곳 부음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일단 모기에 관해 간단하게 소개부터 드려보겠습니다. 모기는 곤충강 파리목 모기과에 속하는 동물의 총칭입니다. 유충은 장구벌레라고 부르며, 파리, 바퀴벌레와 함..

코노 영업 정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사태 때문에 코인노래방 영업이 중단됬다는 얘기가 들리고 있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세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정상적인 영업을 할 수 없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전국의..

담배 한갑 개수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담배 한갑이 대체 몇개비가 들어있는지 궁금하셨나요? 정말 간단하게도 20개비가 들어있답니다. 담배 한갑 개수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보통 비흡연자분들 이시겠죠? 그럼 담배에대해 어느정도 궁금하실 수 있는..

이명증 증상에 대해서 [내부링크]

이명증이란? 외부로부터의 청각적인 자극이 없는 상황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입니다. 이명증은 청각 신경이 손상되었음을 알리는 경고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원인으로 달팽이관의 유모세포..

남성 자위행위 부작용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자위행위의 부작용 한번쯤 생각해보셨죠? 자위행위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과하면 좋지 않다는 사실 명심해주시고 부작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체력 소모로 인한 생활의 불편함 자위는 의외로 체력 소모가..

요로결석 원인과 치료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요로결석은 말 그대로 소변이 만들어져 배설되는 길인 요로에 돌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소화과정 중 요산이나 칼슘/나트륨등 결정화되기 쉬운 물질이 소변으로 적절히 배출되지 않고 콩팥 따위에 묵혀져 있..

변비 원인 궁금하시죠?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변비의 원인 한번 알아봅시다! 변비는 스트레스 등으로 대장의 연동 운동이 느려지는 문제가 생기거나 식이섬유가 크게 부족할 경우 발생하기 쉽습니다. 변의를 참으면 생기기도 합니다. 갑상선 이상으로도..

복통 배아픔 원인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복통이란? 단어 그대로 배가 아프다는 것 입니다. 때에 따라 구토나 설사가 동반하기도 합니다. 염증이 복막에 자극을 발생시킬 경우에 디펜스라 하는 증상이 발현되어 환부를 덮고 있는 피부조직의 근육이 경화..

머위의 여섯가지 효능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머위의 효능이 궁금하셨죠? 머위를 혹시 드셔보셨나요?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드시나요? 이번 기회에 머위를 먹으면 어떤점에 좋은지 알아보아요 첫째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머위에는 섬유질이 많이..

허벅지 안쪽살 빼기 [내부링크]

허벅지 안쪽살 빼기 식단,운동 정보입니다. 허벅지 안쪽살 빼는 방법 궁금하셨죠? 허벅지 안쪽살을 빼는 것! 정말 힘든일이죠 이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허벅..

디에타민의 효과와 부작용입니다. [내부링크]

이 사진은 바로 디에타민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던 도중 식욕을 억제하기 힘들기 때문에 식욕억제제를 한번 먹어볼까? 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이 있을겁니다. 식욕억제제 중에서도 디에타민을 한번 말씀드려보겠습..

1달 30kg 감량 가능한것일까? [내부링크]

30KG 감량 가능성과 단점에 대하여 1일 고구마 1개 두유 2컵 1일 닭가슴살 1개 우유 200mL 와 같은 초절식식단 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1달만에 30kg 감량이 정말 가능은 할까요?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다이어트 실패 반복하는 이유와 절대로 성공하는 비법 알아볼래? [내부링크]

다이어트 실패하는 이유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는 식단 조절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는 식단 조절 90% 운동 10%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몸무게 감량'에 맞춘 퍼센테이지일뿐 몸매를 예..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줄넘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줄넘기란? 줄넘기는 일단 전신운동으로 분류됩니다. 효과가 좋은 편이라 운동 선수들의 몸풀기용으로도 행해지지만, 살을빼거나,성장판을 자극해 키를 키우려는 목적으로도 학생들이 많이 합니다. 다만 제대로 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방울토마토에 대해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일반적인 토마토보다 크기가 작으며 엄지 한 마디 정도의 크기입니다.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고 일반 토마토보다 당도가 높아 간식처럼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제철은 여름이지만 비닐하우스..

초스피드 살빼기 운동 버피테스트 다이어트 효과 및 방법 확인해보자요! [내부링크]

버피테스트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버피 테스트는 흔히 ‘악마의 다이어트 운동법’ 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 운동입니다. 칼로리 소모량이 어마무시하고 체지방까지 태워주니 그렇게 불릴만 합니다. 무산소와 유..

16시간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과연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간헐적 단식에 대략 설명을 드리자면 8시간 안에 3끼를 먹는 것이 아닙니다. 아침 또는 저녁을 먹지 않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을 경우 점심 12시~ 저녁 8시에 점심과 저녁을 먹..

두통 머리아픔 종류,원인 그리고 예방하는법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두통에 대해 알아봐요 두통은 우리나라 국민 90% 이상이 겪을 정도로 흔합니다. 하지만 오래 지속되는 두통을 방치하면 삶의 질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심해집니다. 솔직히 기분이 별로 안좋죠 심지어 잠을 푹 자고..

다이어트에 라면 먹어도 될까요? 라면 먹고 살 덜찌는법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라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할 때 많은 유혹을 받는다는게 라면이라고 합니다. 아는 맛이기 때문에 유혹이 강하게 다가오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라면은 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먹으면 안..

다이어트에 좋은 녹차 마셔보는건 어떨까요? [내부링크]

녹차 그리고 다이어트 녹차가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물론 그렇습니다. 지금부터 녹차가 신체에 제공하는 이점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째로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녹차는 강력한 천연 항산화제..

돈 버는 어플 캐시타임 해볼까요? [내부링크]

제가 소개시켜드릴 돈버는 어플은 스마트폰을 사용만해도 돈을 주는 어플 캐시타임입니다. 사실 캐시타임은 타임캐시2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하다가 어플 리뉴얼을 하며 이름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제가 이 앱을..

핸드폰으로 돈버는 어플 "캐시미션"해볼까요? [내부링크]

돈을 집에서 편히 벌 수 있는 방법 있을까? 많이들 생각하셨을텐데요 ^^ 핸드폰만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어플을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집에서 시간나실때 틈틈히 해주시면 됩니다 ^^ 캐시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