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co1977의 등록된 링크

 chico19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5건입니다.

우여곡절 많은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내부링크]

며칠 전 큰 아이 친구 맘이 단호박죽을 만들어 조금 나눔 해줬는데 맛있더라구요. 오랜만에 저도 만들려고 단호박을 주문했는데 이론 미니 단호박을 주문한 거예요. 그래서 급 노선 바꿔서 작년에 핫했지만 안 만..

양희은의 엄마가 딸에게(feat.김규리) [내부링크]

첫째 아이 초등학교 6학년 예능발표회 때 다른 반 아이들이 '양희은의 엄마가 딸에게'란 곡을 불렀다. 막 사춘기 시작을 알린 아이들이 불렀던 이 노래는 아이들 마음 고스란히 전해져서 그랬는지 강당에 모인..

아이들 온라인 수업하니 안방으로 피신 [내부링크]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학생들은 2주간 원격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 중3, 초4 두 아이도 물론이지요. 워낙 아침잠 많은 아이들이지만 요새 좀 늦게 잤더니 패턴이 더 깨졌답니다. 원격수업이니 그나..

초새우 초밥 만들기 집에서 단촛물도 쉽게 [내부링크]

둘째가 좋아하는 초밥은 초새우초밥입니다. 자주 갔던 회전초밥집은 2 pcs 1 접시에 1,690원 가성비가 좋지만 20 접시 가까이 먹는 둘째랍니다. 다른 초밥도 먹었음 하는데 둘째는 초새우초밥만 먹습니다. 연어초..

교육 및 보육 종사자 코로나 예방접종 화이자 백신 예약 후기 [내부링크]

12일(월) 새로 발표된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된 초등학교로 인하여 저 또한 1학기 수업이 조기종료가 되었습니다. 1학기 동안 총 78차시 수업이 진행되어야 하는데 주변 곳곳에서..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by 만개의 레시피 [내부링크]

양배추가 조금 남아 만들어 본 매콤한 순대볶음입니다. 백종원 님의 백순대볶음 레시피가 많이 보이는데 전 빨간 매콤한 순대볶음을 더 좋아합니다. 따라서 만개의 레시피를 참고하여 매콤한 순대볶음을 맛있게 만..

초등학생 소변검사 재검 단백뇨(요단백) [내부링크]

6월 9일 초4 둘째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건강검진을 했다. 그날 조금 더웠지만 건강검진 실시하는 병원까지 애매한 거리라 그냥 걸었다. 걷기에 익숙한 아이인데 코로나로 인해 불어난 체중으로 15분 걷는 것도 힘..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된 글이 있어요 휴 [내부링크]

5월과 6월 연달아 두 번의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화 될뻔한 저이기에 매일 1번씩은 사이트 검색을 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 첫 번째 >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이 검색 통 누락일 때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원인..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인신한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이라 제법 기운이 넘쳐야 하는데 연일 1000명이 넘는 확진자 소식과 새 거리두기 4단계 발표로 마음이 조금은 무거운 아침입니다. 다음 주(12일)부터 2주간 수도권 학교는 전부 원격수업..

퍼스트 스멜 테스트 나에게 어울리는 냄새는? [내부링크]

오랜만에 네이버 블로그 이웃님 피드를 살펴보는데 요 퍼스널 스멜 테스트가 여러 번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당연히 해봤죠. 평소 나만의 향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해보거든요. 저에게 또렷하게 남아..

주니어 커리어넷 우리 아이 진로흥미탐색 [내부링크]

둘째 아이의 이번주 주간학습안내문에 월요일 1~2교시 zoom시간은 진로 - '진로흥미탐색'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둘째가 진로가 무엇인지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우리 **이가 앞으로 하고 싶어 하는 일이나 좋아..

MBTI별 빵 봉지 묶는 법이라네요 [내부링크]

이웃님 글에서 보고 신기해서 가져와봤어요. MBTI별 빵 봉지 묶는 법이라고 해요. 다들 빵 봉지 어떻게 묶나요? 전 주로 밀봉 클립이나 봉지 집게 재사용, 아니면 고무줄이나 빵끈으로 묶는 답니다. 위 그림을 보..

갤럭시 폰으로 간단하게 사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스팅할 때 개인정보나 초상권 침해 등으로 인해 사진 모자이크 처리를 자주 하게 됩니다. 데스크톱에서는 간단하게 그림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림판에서 사진이나 글자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그림판에서..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내부링크]

어제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을 확인하고 마음이 좋진 않았어요. 평소 다음 검색이 제 방문자 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던 터라 300명대의 검색 유입이 사르르 없어지고 달랑 31이었답니다. 티스토리 다음 저..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키워드 선정 참 어렵다 [내부링크]

평소 방문자수가 700명 전후입니다. 그중에 다음은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지요. 그런데 오늘(29일) 다음 검색 유입이 30 이하인 것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또다시 저품질의 길로 들어서는 것인가? 하구..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되려는 징조인가?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티스토리 앱을 열어 방문자수를 확인하면 매일 비슷한 숫자를 보이곤 한다. 또한 정오 12시를 기준으로 거의 일정한 방문자수를 보이는데 오늘은 방금 확인하니 방문자수가 바닥이다. 평소라면 현..

방울토마토 매실절임 달콤함이 물씬! [내부링크]

여름철이면 떨어지지 않는 저희 집 식재료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방울토마토나 완숙토마토입니다. 올리브오일과 어울리는 간단한 토마토숙 만들기!(feat. 여름철 보양식으로 추천) 토마토 요리 - 올리브오일과..

감자전 만들기 믹서기 이용 간단한 감자요리 [내부링크]

시댁서 주신 감자 지인과 나눔 하고 감자채 피자도 해 먹고 감자조림도 만들어 먹었습니다. 감자채볶음 대신 감자채피자 감자채볶음 대신 감자채피자 주말 시어머님 호출로 신랑이 시댁에 잠시 다녀왔어요. 작은..

감바스 만들기 치킨스톡 넣어 맛 보장! [내부링크]

집에 마늘, 올리브오일, 새우만 있다면 언제든지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요리는 감바스입니다. 정확한 명칭이 감바스 알 아히요라고 해요. 잠깐 감바스 알 아히요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감바스가 새우라..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1일 5달러 목표 달성 [내부링크]

다음 주면 벌써 6월의 마지막 주네요. 시간이 왜 이리 빨리 가는지 저만 그런가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다들 나름의 목표란게 있으실 겁니다. 저 또한 스몰 스텝으로 나만의 목표를 세워 하나씩..

유플러스 멤버십 VIP고객이라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1년 내내 무료! [내부링크]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 이용 중인 분들 중 유플러스 멤버십 VIP 이상 등급의 고객이라면? '나만의 콕'을 통해 1년 내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찾아보니 1월 26일 관..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오이피클, 오이지무침, 가지볶음, 어묵볶음 [내부링크]

갑자기 비가 쏟아지더니 다시 해가 쨍한 요상한 날이네요. 요즘 부쩍 소나기가 잦은 관계로 항상 가방에 우산 하나는 챙기고 다녀야겠더라구요. 저도 어제 퇴근길 갑작스러운 비로 당황했어요. 다행히 금방 그쳤지..

LG트윈스 6번째 홈런 이게 실화입니꽈? [내부링크]

월요일 하루 쉬고 다시 한주 시작된 KBO 프로야구입니다. 저의 애정 하는 LG트윈스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2021 신한은행 SOL 프로야구 적금 가입했어요. 2021 신한은행 SOL 프로야구 적금 가입했..

5월 종합소득세 환급 [내부링크]

며칠 전부터 제가 자주 가는 방** 카페 강사 선생님들의 5월 종합소득세 환급받은 글들이 속속들이 올라오더라구요.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끝났으니 이제는 납부기간이겠죠. 5월 31일까지 신고 잘 마쳤고 미..

폴바셋 콜드브루 에스프레소 원액 홈카페 메뉴 만들기 딱! [내부링크]

집에 커피머신이 없는 저는 요즘 커피머신을 들이느냐 마느냐 고민하고 있답니다. 사실 커피 마니아도 아니고 커피맛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커피 종류 안 가리고 그냥 먹거든요. 카누도 마시고 드립 커피, 더치..

감자채볶음 대신 감자채피자 [내부링크]

주말 시어머님 호출로 신랑이 시댁에 잠시 다녀왔어요. 작은 텃밭을 가꾸시는데 감자를 수확하셨다고 가져가라는 부름였지요. 어제가 하지였는데 하지가 가까워지면 땅속의 감자가 자라서 밭 흙을 밀어내 땅이 쩍..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 쓰시나요? 오라스틱도 좋네요 [내부링크]

구내염 흔히 말하는 입병 치료에 유명한 알보칠은 많은 분들이 아실 거예요. 혹시 오라스틱도 들어보셨나요? 전에 지인이 코스트코에서 사서 나눔 해 준 오라스틱, 전 처음 들어본 약인데 입병 약 구내염 약으로..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앱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매도 [내부링크]

처음 미국 주식 투자할 때 신한금융투자 신한 알파 앱을 통해 애플과 코카콜라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를 했습니다. 두 계좌에 분산되어 있던 해외주식을 한 곳으로 옮기기도 했었는데요 소수점 투자는 옮길 수 없어..

의정부 음악도서관 방문하다 [내부링크]

의정부에는 특색 있는 도서관이 여러 개 있습니다. 의정부 과학도서관, 의정부 미술도서관 그리고 최근 6월 3일에 개관한 의정부 경전철 발곡 근린공원 내 음악도서관이 있답니다. 2019년 11월에 개관한 미술도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다른사람에게 선물하기! [내부링크]

오늘(6월 18일)은 금요일. 네이버 블챌 오늘일기 마지막 남은 포인트 지급날입니다. 네이버 블챌 오늘일기 포인트 지급 네이버 블챌 오늘일기 포인트 지급 말 많고 탈 많았던 네이버 블챌 오늘일기 말 많고 탈 많..

카카오뱅크 증권사 계좌 개설 이벤트를 통해 받은 혜택! [내부링크]

작년부터 주식 공부 열심히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작년에 이런저런 책을 읽으며 처음 주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니 초심을 잃은 건지 전보다는 공부를 덜 하게 되네요. 믿고 산 우량..

눈이 나쁜 아이들 눈 건강 지키려면? [내부링크]

어제 안과에 다녀왔으니 눈 건강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안과 시력 정밀 검사 / 근시라 어쩔 수 없구나 안경은... 안과 시력 정밀 검사 / 근시라 어쩔 수 없구나 안경은... 쉬는 날 첫째는 등교하..

네이버 블챌 오늘일기 포인트 지급 [내부링크]

말 많고 탈 많았던 네이버 블챌 오늘일기 말 많고 탈 많았던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블챌 오늘일기는 처음 3일 연속으로 써서 1000원 지급받은 사람들 대상으로 5월 24일부터 6월 3일까지 총 11일간 다시 진행되었..

안과 시력 정밀 검사 / 근시라 어쩔 수 없구나 안경은... [내부링크]

쉬는 날 첫째는 등교하고 둘째는 온라인 수업, 나 또한 쉬는 날. 쉬는 날은 역시 할 일이 많다. 지난주 초등학교 4학년 둘째의 건강검진이 있었다.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은 매년 학교에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깻잎순볶음 향이 좋은 깻잎순조림 간단하게 뚝딱! [내부링크]

저녁 들어서는 조금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네요. 오늘도 무더위에 잘 지내셨나요? 점심은 시원하게 국물 있는 비빔국수와 비비고 김치만두를 구워서 간단히 해결했어요. 묵은지 넣은 국물 있는 비빔국수(feat. 내..

한살림 동치미 냉면 육수로 만든 도토리묵사발 한 그릇 뚝딱! [내부링크]

더웠던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오후에 초등학교 4학년 둘째 아들 건강검진을 하러 다녀왔는데 걷기엔 많이 더운 날씨더라구요. 외출하기 전 시원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준비했습니다. 저만을 위한 한 그릇 요리..

티스토리 블로그 2번째 사이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내부링크]

매일 올리던 포스팅을 3일 만에 하려니 뭔가 모르게 오랜만인 것 같아요. 잘 지내시고 계시죠 티친님들 ^^ 오늘은 저에게 기쁜 소식이 있어서 몇 자 남겨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2번째 사이트 구글 애드센스 승..

하비풀 x 보라다방 본캐테스트 ( feat. 인간관계 속 나의 본캐 컬러는?) [내부링크]

요즘 TV에 부캐로 인기 있는 연예인이라면 단연 유재석 씨라고 할 수 있지요. 유산슬, 닥터유, 유팡, 지미유, 유아호~등등 엄청난 부캐로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며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부..

토마토 요리 - 올리브오일과 어울리는 간단한 토마토숙 만들기!(feat. 여름철 보양식으로 추천) [내부링크]

차츰 더위가 시작되고 있네요.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세계 10대 슈퍼푸드라 불리는 토마토를 이용한 간단한 요리 토마토 숙을 만들어봤어요.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는 수시로 만들어 먹는데 토마토숙은 네이..

오늘은 현충일, 태극기 조기 달았어요! [내부링크]

오늘은 제66회 현충일입니다. 한국전쟁에서 전사한 국군은 물론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모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을 추모하고 이들의 충성을 기념하는 날이며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는 날..

올리브오일 효능과 올리브오일 먹는 법 등 올리브오일의 모든 것! [내부링크]

우리 집 건강지킴이 주부들은 오늘도 우리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하며 식단을 생각합니다. 40대 후반을 향해가는 신랑은 최근 고지혈과 고혈압 진단을 받아서 약을 복용 중이랍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점심도 회사..

카카오뱅크 미니(mini) 카드 만 14세 이상 ~ 만18세 이하 청소년만 이용! [내부링크]

현재 중학교 3학년인 첫째 아이는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 자녀의 체크카드 발급은 만 12세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2018년 체크카드 발급 나이가 하향 조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첫째 아..

해피빈 기부에 동참해요(with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전기압력밥솥 모금함)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등에 글을 쓰거나 캠페인에 참여하면 기부콩 1개씩을 받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며 받은 해피빈으로 무료로 기부도 하고, 공익 단체의 모금함에 쉽게 기부를 할 수 있다는 사..

티스토리 개설 7개월 누적 방문자수 10만명 달성! [내부링크]

오늘은 저에게 뜻깊은 6월 2일이에요. 저는 작년 2020년 11월 2일 티스토리를 처음 개설했습니다. 반가워 티스토리^^ 반가워 티스토리^^ 반가운 티스토리 입성! 타 플랫폼에 보금자리가 있는 나는 이곳 티스토리에..

[푸망poomang]나의 아우라 찾기 테스트(feat.바쁜 세상 속 나를 빛내줄 아우라 찾기) [내부링크]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심리테스트, 하지만 재미로 하는 테스트들을 통해 나를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저는 가끔 테스트를 합니다. 그리고 제가 해보고 나서 요건 같이 공유하고 싶은 테스트들만..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 간단히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내부링크]

예전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ZOOM)"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

[푸망×호식이두마리치킨]나는 어떤 치킨의 맛을 닮았을까?(feat.그냥 치킨 테스트) [내부링크]

별건 아니고 오늘은 '그냥 치킨 테스트'를 들고 왔어요. 정말 이제 하다 하다 내가 치킨이 되어 보는 테스트까지 나오네요. 많은 이들의 최애 간식이라면 바로 치킨이 떠오르는데요 다들 동감하시나요? 전 교촌 치..

오늘은 미국장 휴장(5/31일)이구나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장 휴장(5/31일)이구나 오전에 환전한 게 있어서 1주라도 추매 하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미국 증시 휴장일(5/31일)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왜 평일인데 휴장을 하지? 휴장이유는 전쟁에서 사망..

홈플러스 크로와상 생지 발효는 어떻게?(feat.홈플러스 몽블랑제 크로와상 생지 추천) [내부링크]

홈플러스 몽블랑제 크로와상 생지 추천 크로와상 생지가 막 인기 있을 때 한참 사서 먹다가 조금 주춤했어요. 지난주 목요일 홈플러스 알림이 하나 뜨더라고요. 홈플러스 온라인 전용으로만 판매하는 홈플러스 몽..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이용하여 환전하기(feat.원화를 달러로) [내부링크]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 대부분 외화계좌 하나쯤 있으시죠? 수시로 변화하는 환율이니 투자의 한 부분으로 환테크도 관심 가져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저는 작년 해외주식 시작할 때 신한 외화 체인지업 예금에 가..

토스증권 친구초대 이벤트로 주식 1주 더 받았어요 [내부링크]

토스증권 개설 이벤트로 주식 1주씩 혹은 2주 받으신 분 계시죠?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토스 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토스증권 국내 주식 1주 무료 이벤트 지금 토스증권 계좌 개설하..

동백꽃 필 무렵 드라마에 이상이 배우가 나왔다? 헉 [내부링크]

MBC '놀면 뭐하니?' MSG 워너비 멤버 배우 이상우 목소리 짱! 평일 TV를 켜지 않는 우리 집은 주말 예능은 챙겨 보는 편이다. 주로 둘째의 취향에 따라 토요일은 정글의 법칙이나 아는 형님, 일요일은 1박 2일(런..

카카오톡 선물하기 간식대장 mini "택배를 열었더니 편의점이 왔네" [내부링크]

티친님이신 ggum ddang님께서 어린이날 언니에게서 받았다는 간식대장 팬트리 선물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몇 주전 고3인 조카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깜짝 선물을 하나 보냈습니다. 카카..

비엔나 소세지 야채 볶음 일명 쏘야 볶음 [내부링크]

고기나 생선이 메인에 오르지 않으면 밥 먹는 게 더딘 둘째를 위해 오랜만에 비엔나 소시지 야채 볶음 일명 쏘야 볶음을 만들었어요. 물론 그냥 데쳐서 케첩 찍어 먹는 걸 좋아하지만 그렇게 되면 야채를 안 먹는..

비가 와도 난 괜찮아! [내부링크]

비가 와도 난 괜찮아! 밖이 어두컴컴하다. 또 비야? 요새 비 오는 날이 너무 잦다. 비는 아이들의 아침 기상에 영향을 많이 준다. 둘째보다 특히 첫째에게. 중3 첫째는 주말 이틀 내내 친구들과 조조 볼링(12시..

티스토리 블로그 차트 등록 및 블로그 지수 확인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차트 등록 및 블로그 지수 확인 블로그 차트(BLOGchart)를 아시나요? 위키백과에 따르면 블로그 차트란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이글루스, 블로그 스팟 등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블로그를 대상으..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원인이 무엇이었을까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원인이 무엇이었을까요? 하루가 멀다 하고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저 또한 저품질 갈뻔했다가 돌아온 입장이라 남일 같지가 않습니다. 일상 이야기를 적는 티친..

미뤘던 치아 관리, 스켈링과 홈메우기 하고 왔어요! [내부링크]

미뤘던 치아 관리, 스켈링과 홈메우기 하고 왔어요! *tmi 얼마전 다음 통누락이 된 게 이 포스팅 때문인지 아닌지 확인하고자 제목을 일부 수정해서 다시 올립니다. 다음에서 써서는 안 되는 키워드가 있는지 확..

올리브 치아바타 에그마요 샌드위치 [내부링크]

올리브 치아바타 에그마요 샌드위치 얼마 전 오랜만에 브런치가 생각나서 만들어본 올리브 치아바타 에그마요 샌드위치입니다. 감자가 있었으면 살짝 넣었을 텐데 감자는 빠지고 달걀이 주재료이네요. 냉장고에..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노래 하나쯤 있으시죠? [내부링크]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노래 하나쯤 있으시죠?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노래 하나쯤 있으시죠? 전 가장 먼저 이승훈의 <비 오는 거리>가 생각난답니다. 비 오는 거릴 걸었어 너와 걷던 그 길을 . . 사랑한 건 너뿐이..

티스토리 다음 통누락 경험으로 리캡챠(reCAPTCHA)를 알게 되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다음 통누락 경험으로 리캡챠(reCAPTCHA)를 알게 되다. 티스토리 다음 통누락 경험이 저에게 새로운 것을 접하게 해 줬습니다. 사실 오늘 오전에 올린 통누락 해결을 위해 제가 노력한 글은 어제 오전..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첫 지급(feat.신한은행 쏠(sol)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첫 지급 feat. 신한은행 쏠(sol)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 구글 애드센스를 12월 16일 승인받고 처음으로 수익이 지급되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야기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 1차..

티스토리 다음 검색 통누락 해결하기 나의 노력!그 결과는? [내부링크]

티스토리 다음 검색 통누락 해결하기 위한 나의 노력! 그 결과는? 일요일(23일) 오전 다음 사이트 검색은 되는데 티스토리 다음 통 누락 글을 올렸습니다. 일요일이라 다음 고객센터는 일을 안 하겠지만 다음 고..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왜 발생하는 거지요?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티스토리 방문 통계를 보고 순간 깜짝 놀랐습니다. 저의 티스토리 같은 경우 다음 검색이 대부분이었는데 최근 5월 중순부터 이상하게 방문자수가 급락하고 애드센스도 급락해서 고민하고 있었거..

야구란 무엇인가? 이것만은 알아두자! [내부링크]

야구란 무엇인가? 이것만은 알아두자! 야구 좋아하세요? 야구 잘. 알. 못이지만 저는 프로야구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프로야구 좋아하시나요? 전 좋아합니다^^ 프로야구 좋아하시나요? 전 좋아합니다 ㅋㅋ 프로야..

삼성화재 다이렉트 '내 카릭터 찾기' 운전성향에 따른 MBTI테스트 [내부링크]

삼성화재 다이렉트 '내 카릭터 찾기' 운전성향에 따른 MBTI테스트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MZ세대 놀이문화로 유행하고 있는 MBTI테스트 트렌드를 반영해 심리테스트 '내 카릭터 찾기'를 21일 오픈했습니다. '카릭터'..

양파장아찌 만들기(feat.애호박채전이랑 맛있게 냠냠) [내부링크]

양파장아찌 만들기 (feat.애호박채전이랑 맛있게 냠냠) 작년 지인 언니가 부침개랑 먹으면 맛있다며 지인 언니의 친정언니가 만들어 준 양파장아찌를 나눔 해줬어요. 이미 먹은 지 오래인데 이상하게 부침개 먹..

[추천노래] 마룬 5의 Memories [내부링크]

마룬 5 온라인 콘서트 LG유플러스(LGU+)는 세계적인 밴드 마룬 5 온라인 콘서트를 국내 독점 중계한다고 19일 발표했습니다. LGU+ 마룬 5 온라인 콘서트 독점 중계 
LGU+, '마룬5' 온라인 콘서트 독점 중계 드 ‘..

[ 푸망poomang] 나의 이웃 유형 테스트 [내부링크]

요새 심리테스트가 유행이지요. 푸망, 방구석연구소, 심콩, 테스트 하로 등과 같은 심리테스트 사이트에서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접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푸망(poomang) 테스트에서 금주의 HOT한 베스트..

토스증권 랜덤 지급 1주 기존 고객도 가능하다구요? [내부링크]

토스증권 랜덤 지급 1주 기존 고객도 가능 토스 증권 랜덤 무료 주식 이벤트 재개 소식은 들었는데 지난번 받은 사람들은 안 되는 줄 알았어요. 지난번 토스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삼성전자(21년) 1분기 배당금 1주당 361원 입금(21.5.18) [내부링크]

삼성전자(21년) 1분기 배당금 1주당 361원 입금(21.5.18) 삼성전자(21년) 1분기 배당금이 어제(18일) 입금되었다. 삼성전자 2021년 배당금 지급 일정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 일정 미국은 월배당과 분기..

AT&T 배당금 삭감 소식 [내부링크]

AT&T 배당금 삭감 소식 아침에 일어나 신한알파앱을 통해 미국 주식 시황을 살펴본다. 그런데 이게 웬일이야. 배당귀족 AT&T 주가가 폭락했다. 부랴부랴 컴 앞에 앉았다. AT&T(티커 T) 종목은 나의 미국 배당주..

[한글책추천-유아그림책]고마워, 기역도깨비야! [내부링크]

[한글책추천-유아그림책] 고마워, 기역도깨비야! 현재 제가 하고 있는 두드림 기초학력교실 강사일은 방과 후 기초학력이 부족한 아이들 즉 읽기, 쓰기, 셈하기 3 R's 이 부족한 아이들의 지도 및 지원을 하는..

천연세제 삼총사!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 우리 집 청소 담당! [내부링크]

천연세제 삼총사!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 우리 집 청소 담당! 화학제품 소비를 덜하고자 천연세제 3 총사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을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TV 방송이나 블..

[추천노래]박학기- 비타민 [내부링크]

[추천노래]박학기- 비타민 박학기 씨가 딸과 함께 불러 더 느낌이 좋은 노래, 2008.8.14 발매된 앨범의 타이틀 곡 비타민란 노래 아시나요? 딸이 태어난 5월을 배경으로 딸이 태어난 것을 기쁨으로 표현한 곡이..

[당근마켓]성격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씀씀이 테스트 [내부링크]

주말 동안 비가 오니 자연스레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네요. 늦은 아점을 먹고 폰을 보니 당근마켓에서 알림이 떴더라구요. 심심한데 '성격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씀씀이 테스트가' 있어서 냉큼 해봤답니다. 작..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feat. 네이버 애드포스트 소액 수익 현금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작년 10개월 정도 꾸준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오다가 11월 티스토리를 개설했습니다. 반가워 티스토리^^ 반가워 티스토리^^ 반가운 티스토리 입성! 타 플랫폼에 보금자리가 있는 나는 이곳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오미자 청 효능과 부작용 알고 마셔요! [내부링크]

오미자 청 효능과 부작용 알고 마셔요! 아침부터 날씨가 20도가 넘네요. 미뤘던 밑반찬 좀 한다고 가스레인지 앞에 서 있었더니 자꾸 시원한 것만 찾게 되네요.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진즉 한잔 마셨는데 말이..

헉 오늘 날씨 예보 실화입니꽈? [내부링크]

제가 출근하는 곳은 집에서 5 정거장 정도 돼요. 갈 때는 아이들 점심 주고 빠듯해서 버스 타고 올 때는 20~25분 정도 걸어옵니다. 어제 버스정류장에 앉아 버스 기다리는데 정말 덮더라구요. 시원한 아아(아이스..

주식 적성 검사 - 주식 성향 테스트 [내부링크]

주식 입문한 지 1년 차인 저 주린이는 사실 아직 차트도 제대로 볼 줄 몰라요. 책 보고 공부를 살짝 하긴 했는데 어렵더라구요. 그냥 제가 판단한 회사를 믿고 존버 하는 성향인가 봐요. 물론 정찰병으로 매수한..

토스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로 받은 한화생명 1주 깜놀! [내부링크]

어머나 오르길 바라는 종목은 하락해서 맘 아프게 하더니 얼마 전 토스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로 받은 한화생명 1주는 오늘 실적 발표 후 신고가까지 갔다. 한화생명 1분기 실적 발표 [특징주] 한화생명, 1분기 실..

그림 성향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전시회 '그림 같은 집'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해요. 코로나 19 발병 후 실내 전시회는 거의 가 본 적이 없고 외부로만 다니고 있는 치코네 가족이네요. 내..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feat.내맘대로 부흥국수 따라하기) [내부링크]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둘째는 등교를 하고 첫째는 온라인 수업이 있는 날이에요. 저는 수업이 없는 날이지요. tmi 월, 화, 목만 오후에 잠깐 일합니다ㅋㅋ 쉬는 날인데 왜이리 할 일은 많은 걸까요?..

삼성전자 배당금 제대로 안뜬다면?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며칠 전 5월 11일(화) 오늘부터 삼성전자 21년 1분기 배당(금)조회 웹서비스가 가능하다는 포스팅을 했어요. 삼성전자 21년 1분기 배당금 조회 5월 11일부터 삼성전자 21년 1분기 배당금 조회 5월 11일부터 웹서비..

치킨스톡 사용법 그것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치킨스톡 사용법 그것이 알고 싶다. 티친님이신 '밥집러님'은 요리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한 분이신 것 같아요. 올리신 집밥 메뉴를 몇 번 따라 만들어봤는데 역시나 맛있더라구요. 아이디어맨으로 인정합니다..

[더 리치] 국내/미국 배당주 주식 포트폴리오 자산관리 추천 어플 [내부링크]

어제 올린 심리테스트 '주린이가 꼭 해야 할 필수 테스트'를 발견한 주식관리 어플 '더 리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더 리치] 주린이가 꼭 해야 할 필수 테스트! [더 리치] 주린이가 꼭 해야 할 필수 테스트! 미..

[더 리치] 주린이가 꼭 해야 할 필수 테스트!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하는 분들의 블로그 글을 보면 배당주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해 더 리치(TheRich) 앱을 많이 쓰시더라구요. 가지고 있는 주식 포트폴리오를 도넛 모양으로 한눈에 보여주면서 각 종목의 수익률, 배..

5월 어버이날 선물과 쿠폰 [내부링크]

2월 설날 화상통화로 세배한 뒤 오랜만에 시댁으로 향했다. 어제는 5월 8일 어버이날이니까. 사실 직계가족 8인까지 모임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았다. 5인 이상 금지라 하여 신랑만 보내려 했는데 급히 계..

[포천 여행]포천 가볼만한곳 - 포천 밀리터리 서바이벌 게임장 [내부링크]

[포천 여행]포천 가볼만한곳 이전 포천 여행 - 포천 한탄강 비둘기낭 폭포/한탄강 하늘다리/마당교 흔들다리 포스팅에 이어 힘을 내 마지막 방문한 곳을 포스팅해봅니다. 사실 저희 아이들이 아들이라 총싸움을..

[포천 여행]포천 가볼만한곳 - 한탄강 비둘기낭폭포/한탄강 하늘다리/마당교 흔들다리 [내부링크]

[포천 여행]포천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날이 좋았지만 어디 가나 왠지 사람들 많을까 봐 조용히 지냈어요. 그래서 금요일(7일) 신랑이 연차 내고 아이들과 가까운 외곽 드라이브 가기로 했었죠. 그런데 ㅠㅠ 이게..

BHC 치킨 E 쿠폰 주문하는 방법 [내부링크]

BHC 치킨 E 쿠폰 주문하는 방법 어제는 어린이날. 저희 집 유일한 어린이 초4 둘째는 이종 외사촌 누나에게서 어린이날 선물로 BHC 치킨 선물을 받았답니다. 첫 조카가 저희집 막내에게 최애 메뉴인 [BHC 순살..

삼성전자 21년 1분기 배당금 조회 5월 11일부터 웹서비스 개시될 예정 [내부링크]

지난번 삼성전자 2021년 1분기 배당금(1주당 361원)과 배당금 지급일(5월 18일) 관련 포스팅을 했습니다. 삼성전자 2021년 1분기 배당금과 배당금 지급일 확인 삼성전자 배당금 2021년 1분기 배당금 1주당 361원!..

그림판에서 사진이나 글자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플랫폼의 장점은 편집 기능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사진이나 글자를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참 편리했는데 티스토리에서는 워터마크 외에는 제가 찾지 못해서 아쉽더라구요...

티스토리 블로그 스팸 댓글 작성자 드디어 차단 했어요. [내부링크]

티친님들과 소통하는 곳이 댓글인데 요즘 부쩍 태극기(?) 아저씨가 자주 나타나시네요. 오늘은 무려 하나의 포스팅에 4개의 댓글을 남기고 가서 눈살이 찌푸려졌어요. 지금까지는 보는 대로 댓글 삭제하거나 댓글..

5월 어린이날 행복하자! [내부링크]

어젠 그리 비가 세차게 내리더니 맑게 갠 아침. 오늘은 어린이날 미리 준비한 선물과 함께 오랜만에 손편지를 써놓고 아이들이 깨어나기를 기다린다. 둘째는 특별한 날에 항상 일찍 일어나는데 첫째는 어제..

종합소득세 신고결과 확인방법 및 접수증 PDF 문서로 저장하기 [내부링크]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입니다. 홈택스에서 원천징수 신고 내역 확인하기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신고내역 확인 및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입니다. 지난 1년 동안 발생한..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오늘일기 조기종료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이벤트 덕분에 다시 네이버 블로그  활성화된 듯했다. 매일 블로그 이웃님들의 소소한 일상을 많이 접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의 힘을 느꼈다.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이벤트 네이버 블로그 매..

버거킹 이벤트 와퍼 1+1 5월 행사 단 7일간! 5월 9일까지! [내부링크]

버거킹 좋아하시는 분 은근히 많으시죠. 주말 이벤트 놓쳐서 아쉬운 와퍼 마니아분들 5월 3일(월)부터 1주일간 와퍼 1+1 이벤트를 하니 참고하세요. 큰 아들은 통새우와퍼가 출시된 이후로는 줄곧 통새우 와퍼만..

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 발사믹식초 이용한 토마토 절임 요리 [내부링크]

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 상큼하고 시원한 거가 먹고 싶으면 항상 생각나는 메뉴가 있어요. 바로 토마토 마리네이드 토마토 절임 요리랍니다. 대추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내가 수확한 바질로 만든 요리..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환불 시 이체수수료 500원 카카오뱅크 이용하여 면제받았어요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주 공모주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하고 배정받은 후 남은 금액이 환불되는 날입니다. 카카오뱅크로 연결해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처음 만들었을 때 수수료 무료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

버거킹 이벤트 통새우와퍼, 치즈와퍼, 와퍼 어떤 버거를 선택해도 2개 7000원(5월 2일까지) [내부링크]

저희 집 두 남자 신랑과 첫째 아들은 패스트푸드점 중에서 버거킹을 가장 좋아합니다. 물론 저도 버거킹 와퍼주니어 파라 버거킹을 좋아하지만 둘째 덕분에 맘스터치도 좋아합니다. 신랑은 와퍼, 첫째 아들은 통새..

티스토리 블로그 4월 구글 애드센스 결산(feat.티스토리 블로그 4월의 변화 기록)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12월 16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저에게 의미 있는 변화가 있었던 4월이 지났습니다. 티스토리 3월 애드센스 수익 결..

뇌성향 테스트 - 수박은 모두 몇 개 일까요? [내부링크]

마트에 가니 수박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여름의 대표 과일 수박 그림을 가져왔어요. 아래 보이는 그림에서 수박이 몇 개로 보이시나요? 오늘은 좌뇌?우뇌?여러분의 뇌 성향을 알 수 있는 테스트를 공유해봅..

밀리의 서재 우주최강 초능력 MBTI (feat.나는 어떤 초능력을 가지고 있을까?) [내부링크]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 나에게 이런 초능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해 본 적 있으실 거예요. 여전히 초능력에 관심 있는 분들 모두 모이세요. 밀리의 서재에서 제공하는 '우주 최강 초능력 MBTI ' 지금 함께..

한국투자증권&미래에셋증권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배정결과조회 [내부링크]

저는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 2곳 증권사에 SKIET 공모주 청약 신청했어요. 6시 넘어 확인하니 SKIET 공모주 청약배정결과 나온 증권사가 있네요. 그중에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가 나와서 알려..

SKIET 최종마감경쟁률 이야기 by 재테크의 여왕 슈엔슈 [내부링크]

주린이 첫 공모주 청약에 도전했는데 어제 청약 마감 후 그 결과가 궁금하더라구요.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SKIET *SKIET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이미 결과를 여기저기 알아보신 분 들도 있으시겠..

녹색 교통 봉사 혹은 폴리스 봉사 관심과 참여! [내부링크]

초등학교 학부모라면 누구나 녹색교통봉사와 폴리스 봉사를 들어보았을 것이다. 둘째가 다니는 초등학교는 1년에 1회, 녹색어머니 교통 봉사 혹은 어머니폴리스 봉사를 해야 한다. 첫째 저학년 때만 해도 의무가..

올리브 치아바타 샌드위치 오늘 간식으로 당첨! [내부링크]

오후 2시간 정도 일을 마치고 후다닥 집으로 와서 아이들 간식을 만들었어요. 화요일에 방문한 노브랜드에서 올리브 치아바타를 2 봉지 담아 왔기 때문에 오늘 간식은 올리브 치아바타 샌드위치입니다. 올리브 치..

칵테일심리테스트 - 나에게 어울리는 칵테일은? [내부링크]

벌써 4월의 마지막을 향하고 있네요. 저에겐 목요일이 금요일 같은 날이에요. 기분 전환할 마음으로 칵테일 심리테스트 가지고 왔어요. 함께 해 보아요^^ 칵테일 심리테스트 칵테일 심리테스트 월드클래스 칵테일..

삼성전자 배당금 2021년 1분기 배당금 1주당 361원! [내부링크]

얼마 전 이벤트로 핫했던 토스에 들어가니 삼성전자 2021년 배당 결정 내용이 올라와있네요. 삼성전자 2021년 배당 결정 삼성전자 1주당 배당금 361원 2021년 3월 29일까지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었다면 2021..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 성공! [내부링크]

주린이 첫 공모주 청약이었던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을 오전에 포스팅했습니다. 살짝 긴장되었는데 막상 하고 나니 무덤덤해지더라구요. 물론 청약최소단위 10주만 신청해..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성공!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시 오류! [내부링크]

어제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BY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

네이버 블로그 매일매일 챌린지 시즌 1 - 14일 동안 매일 오늘일기쓰고 네이버페이 16000원 받기! [내부링크]

본의 아니게 다음카카오 챌린지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를 소개하게 되네요. 네이버 블로그팀에서 매일매일 챌린지 시즌1을 시작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매일매일 챌린지 시즌 1 #오늘일기 5월 1일(토)부..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 미래에셋증권&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공모주 청약 첫 도전!) [내부링크]

저는 청약이라고 하면 주택청약 밖에 몰랐어요. 그런데 작년 주식에 처음 발 담그면서 주식에도 청약이란 게 있더라구요. 바로 공모주 청약. 공모주 청약이란 기업이 공개를 통해 증권 시장에 상장되는 경우를 뜻..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신고내역 확인 및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내부링크]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입니다. 지난 1년 동안 발생한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이 발생한 사람이라면 종합소득에 대해 신고를 해야 합니다. 연말정산을 못한 분들이나,..

신한금융투자 신한 알파앱에서 증권계좌간 이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작년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한 저는 미국 배당주에도 관심 갖고 있습니다. 투자 포트폴리오에 국내 주식 투자 비율이 현재는 더 높지만 앞으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대부분 미국 배당주 투자에 할 예정입..

올리브 치아바타 이용하여 남은 소불고기 맛있게 먹기!(feat.노브랜드 올리브 치아바타) [내부링크]

올리브 치아바타 이용하여 남은 소불고기 맛있게 먹기! 노브랜드에 가면 항상 사는 제품들이 있어요. 오늘은 그중 하나인 올리브 치아바타를 소개해봅니다. 올리브 치아바타 by 노브랜드 치아바타(ciabatta)..

풀무원 미니캐리어팩 기획세트 구매(feat.어린이날 선물 준비완료) [내부링크]

풀무원 미니캐리어팩 기획세트 구매 대부분 온라인 배송을 시키는 편이라 주말에 대형 마트 갈 일이 별로 없어요. 그런데 인근 식자재마트에서 오픈 기념가로 한돈 등갈비를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해서 신랑과 둘째..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청춘의 가사 테스트 (feat. 옛 친구가 나에게 보내는 편지) [내부링크]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청춘의 가사 테스트 강하늘과 천우희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가 4월 28일 개봉하네요. 극장 가 본 지 오래되었습니다. '동백꽃 필 무렵'에서 맘에 들었던 강..

현대오피스 A3 코팅기 PhotoLami(라미) 3500 11년 동안 고생했구나! [내부링크]

현대오피스 A3 코팅기 PhotoLami(라미) 3500 11년 동안 고생했구나! 지난해 코로나 19 여파로 기혼여성 중 비취업 여성 비율이 늘어났다는 기사를 접했다. 특히 40~54세 비취업 여성 규모가 급증했다고 한다. 나..

지구를 지키는 작지만 큰 노력!환경을 생각하는 음용습관 캠페인 by 브리타 [내부링크]

지구를 지키는 작지만 큰 노력! 환경을 생각하는 음용 습관 캠페인 by 브리타 지구의 날이라 네이버 해피빈에서도 캠페인이 진행 중이더라구요. 작년 네이버 이웃님들이 브리타 정수기를 쓰시는 걸 많이 봤어요...

4월 22일 지구의 날 텀블러 챙기세요^^ [내부링크]

4월 22일 지구의 날 텀블러 챙기세요 4월 22일 오늘은 지구의 날이라고 합니다. 22일 텀블러 챙기세요 "22일 텀블러 챙기세요" 맥도날드 무료 커피…환경부, 지구의 날 행사 [파이낸셜뉴스] 환경부는 51주년을 맞..

네이버 카페 [안녕, 등대] 이벤트 당첨 등대 굿즈 도착! [내부링크]

네이버 카페 [안녕, 등대] 이벤트 당첨 등대 굿즈 도착! 지난번 네이버 카페 [안녕, 등대] 소문내기 이벤트 당첨!글을 올렸습니다. 네이버 카페 [안녕, 등대 ] 소문내기 이벤트 당첨! 네이버 카페 [안녕, 등..

꽃 성격 테스트 - 내 성격에 딱 어울리는 꽃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추천 여행지 [내부링크]

꽃 성격 테스트 내 성격에 딱 어울리는 꽃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추천 여행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정보 서비스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란 사이트에 꽃 성격 테스트가 있더라구요. '내 성격에 딱..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로 받은 주식 1주 확인! [내부링크]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로 받은 주식 1주 확인! 지난번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로 받은 주식 1주 확인하셨어요?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토스 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토스증권..

버거킹 4월 행사 이벤트 와퍼주니어 55%할인 1900원! [내부링크]

버거킹 4월 행사 와퍼주니어 55%할인 1900원! 오늘은 저희 아파트 재활용 분리 배출하는 날이에요. 분리 배출하고 들어오는 길 엘리베이터 안 광고판에 버거킹 할인 정보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핸드폰은 안..

해마로푸드서비스 주식 종목 상호 변경 맘스터치로 [내부링크]

해마로푸드서비스 주식 종목 상호 변경 맘스터치로 해마로푸드서비스를 아시나요? 맘스터치는 다들 아시죠? 아래 내용은 작년 10월 14일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글 일부를 가져온 내용입니다. 사실 해마로푸드..

건강 관리할 때인가 보다 [내부링크]

건강 관리할 때인가 보다 작년 8월 어지럼증으로 인해 병원에 내원했을 때 진정신경염 진단을 받았었다. 한 달 정도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를 하고서 다 나은 뒤론 병원 갈 일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병원을 다시..

신한은행 쏠 썸데이 외화적금 이벤트 2달러 입금! [내부링크]

신한은행 쏠 썸데이 외화적금 이벤트 2달러 입금! 지난 3월 23일 '신한은행 쏠 썸데이 외화적금 가입하고 2달러 받기' 글을 올렸었는데요. 신한은행 쏠 썸데이 외화적금 신규 가입하고 2달러 받기 신한 쏠(SO..

세월호 7주기 잊지 않겠습니다c [내부링크]

세월호 7주기 잊지 않겠습니다c 일찍 지구별 여행을 마친 아이들이 하늘별에서 여전히 슬퍼하는 걸까? 오늘 비소식이 더욱 슬퍼지는 이유는 꽃다운 아이들이 우리 곁을 떠난 지 벌써 7년이기 때문이다. 2014년 4..

가슴 먹먹하게 만든 댓글 [내부링크]

가슴 먹먹하게 만든 댓글 네이버 블로그는 로그인하지 않으면 아예 댓글을 달 수 없지만 티스토리는 로그인하지 않아도 이름과 비번을 넣으면 댓글을 달 수 있는 걸로 안다. 오후 6시 넘어서 아래 '비비고 사골..

마켓컬리 석관동 떡볶이 일일특가 찬스 [내부링크]

마켓컬리 석관동 떡볶이 일일특가 찬스 인터넷 장보기를 주로 하는 편인데 요새 오아시스 마켓과 마켓컬리에서 할인쿠폰을 참 많이 뿌리는 것 같아요. 특히 당일까지 사용해야 함을 강조하기에 왠지 뭐라도 사..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내부링크]

토스 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토스증권 국내 주식 1주 무료 이벤트 지금 토스증권 계좌 개설하면 국내 주식 1주 무료로 드려요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계좌 개설하면 주식 1주 바로..

배당통지서 금액과 실입금액 차이가 나요~ [내부링크]

배당 통지서 금액과 실입금액 차이가 나요~ 모든 금융소득(이자, 배당금 등)에는 15.4% 세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의 배당소득이 발생했을 경우에 14% (소득세)와 1.4%(지방소득세) 이렇..

네이버 카페 [안녕, 등대] 소문내기 이벤트 당첨! [내부링크]

네이버 카페 [안녕, 등대] 소문내기 이벤트 당첨! 대체로 맑지만 다소 쌀쌀한 오늘 청정한 대기 상태이기에 문 활짝 열고 청소하고 잠시 쉬는데 카톡 알림이 울리네요. 요즘 다시 등대투어에 관심이 많은 언니..

유전자 검사 결과 들으러 강남세브란스 병원 방문(feat.병원과 거리두기하고프다) [내부링크]

유전자 검사 결과 강남세브란스 병원 서울대 어린이병원 : 오목가슴 수술 2번(너스바 삽입 2011년 5월 22일 , 너스바 제거 수술 2013년 8월 ) 16년 인생 동안 3번의 수술을 경험한 우리 첫째. 태어날 때 유독 가슴..

2021 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무료체험재료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2021 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 2021 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 체험 정보 알려드립니다. 2021 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 2021 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 2021 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 공식홈페이지입니다. www.xn--2n1..

혼수가전 제품들이 수명을 다하다 [내부링크]

혼수가전 제품들이 수명을 다하다 결혼한 지 16년이 되어가니 혼수가전제품들이 하나둘 수명을 다해간다. 3년 전에는 냉장고, 2년 전엔 스팀오븐의 수명이 다하더니 드디어 이번엔 세탁기 차례다. 조금씩 녹슨..

핸드폰 잡는 방식으로 당신의 성격을 알아보아요(feat.재미로 알아보는 성격심리테스트) [내부링크]

핸드폰 잡는 방식으로 당신의 성격을 알아보아요 (feat. 성격심리테스트) 아침부터 일찍 나갔다 왔더니 피곤함이 몰려오는 하루입니다. 둘째 아들이 몇 주 전부터 노래를 불렀던 갯벌체험. 매주 토요일 비가..

네이버 카페 [안녕,등대]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네이버 카페 [안녕, 등대] 소개합니다. 혹시 등대투어 들어보셨나요? 이번에 새로 개설된 네이버 카페 [안녕, 등대]란 곳이 있습니다.(미워하지 말아요 다음카카오 ㅠㅠ) 제 바로 위 언니는 산을 좋아해서 명산 10..

안국건강 인생뷰티 히알루론산 비오틴으로 이너뷰티 챙기기! [내부링크]

안국건강 인생뷰티 히알루론산 비오틴으로 이너뷰티 챙기기! 40대 중반이 되니 점점 더 피부 탄력도 없어지고 건조함이 눈에 확 보여서 슬프지만 마스크 쓰는 게 도움이 되는 요즘입니다. 건조한 피부이기에 평..

마늘쫑 효능과 마늘쫑 볶음 [내부링크]

저만의 브런치를 맛있게 먹고 근처 야채가게에 다녀왔어요. 날도 좋으니 시장까지 걸어갔다 올까 하다가 집 근처에 시장만큼이나 저렴한 야채가게가 있어서 그곳에 다녀왔어요. 어제 오아시스 마켓에서 달래, 시금..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이용한 게살 샌드위치(feat.나를 위한 브런치) [내부링크]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게살 샌드위치 (feat. 나를 위한 브런치) 아이들이 모두 등교해서 혼자만의 시간을 만끽하는 날입니다. 대부분의 엄마라면 느끼실 텐데요 가족들을 위한 끼니는 꽤 많은 노력과 정성을 들..

한국투자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소액 투자자지만 배당금을 받는다는 사실은 기분이 좋습니다. 비록 소소한 금액이지만 이것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눈덩이처럼 불어날 거라는 상상을 하며 더 부지런히 투자해..

달래장 만들기 밥을 부르는 달래양념장 [내부링크]

달래장 만들기 밥을 부르는 달래양념장 어제 오아시스 마켓에서 5천 원 할인 쿠폰을 준다길래 냉큼 오아시스 마켓 장을 봤어요. 오랜만에 구운 김에 달래장을 싸 먹고 싶어서 장바구니에 달래와 구운 김을 담았다..

신한금융투자 신한 알파 앱에서 배당정보 조회하기 [내부링크]

신한금융투자 신한 알파 앱에서 배당정보 조회하기 4월 배당시즌을 맞이하여 배당금 받을 준비되셨나요?^^ 배당금을 받으려면 배당락일 전에 주식을 매수하여 주주명부에 이름을 올려야 합니다. 배당 내역은 세..

배당금 시즌 4월 - 삼성전자 배당금은 배당조회 웹서비스로 [내부링크]

배당금 시즌 4월 삼성전자 배당금은 배당조회 웹서비스로 3월 주총 시즌이 끝나고 재무제표 승인을 마친 기업들이 4월 '배당시즌'을 맞아 본격적으로 배당지급에 나선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개미들 두둑한 4월의..

티스토리 구글 맵 지도 첨부 / 구글 맵 지도 가운데 정렬 및 크기 바꾸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내 구글 맵 지도 첨부 구글 맵 지도 가운데 정렬 및 크기 바꾸기 저는 오늘 티스토리에 처음으로 구글 맵 지도를 넣어봤어요. 티스토리 메뉴에 카카오 맵 지도 첨부도 있지만 구글 맵 지도가 더 인지도..

중학생 진로 탐색 추천 도서 목록 [내부링크]

중학생 진로 탐색 추천 도서 목록 어제저녁 중3 큰아이가 수업시간에 필요한 책이 있다고 합니다. 국어시간에 본인이 원하는 진로 도서를 선정해서 읽고 진로탐색 수업을 한다는 것입니다. 선생님께서 올려주신..

펜트하우스 성격 테스트 MBTI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성격 테스트 MBTI 런닝맨에서 펜트하우스 주인공들이 나와서 이런 드라마가 있구나 했는데 핫했던 드라마였더라구요. 사실 전 펜트하우스를 본적이 없어서 딱히 할 말이 없어요ㅠㅠ 벌써 시즌2까지..

첫인상 테스트 [내부링크]

첫인상 테스트 어제는 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화창하게 개이고 공기질도 좋은 일요일입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고 있으신지요. 오늘은 첫인상 테스트를 가져와 봤어요. 저는 첫인상을 좀 중요시하는 편인데 과연 내..

삼성영어 중등영어시험 2등 선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삼성영어 중등영어시험 2등 선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중3인 첫째는 평소 팝송 듣는 것을 좋아하고 NBA 미국 프로농구 경기 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래서 수학은 싫어하는 반면 영어는 좋아합니..

2021 신한은행 SOL 프로야구 적금 가입했어요. [내부링크]

2021 신한은행 SOL 프로야구 적금 가입 올해도 어김없이 신한 프로야구 적금 출시 안내 문자가 왔어요. 매년 기다리시는 분들 있으시나요? 물론 저는 올해도 신한 프로야구 적금 가입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지급액 차감 확인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지급액 차감 확인 지난 1월 5일부터 2월 2일까지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하여 광고 제재를 당한 적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 풀리..

티스토리 3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결산 [내부링크]

티스토리 3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결산 3월 초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 비교글을 올렸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비교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가호(Gaho) - 시작 (이태원 클라쓰 OST) [내부링크]

가호(Gaho) - 시작 작년에 핫했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보셨나요? 드라마 광은 아니지만 '돌덩이'란 시가 지인들 카톡 프로필에 많이 올라와서 그 시에 매료되어 정주행 했던 드라마랍니다. 코로나로 다들..

2021 KBO 프로야구 개막(4월3일)이 다가왔어요^^ [내부링크]

2021 KBO 프로야구 개막 4월 3일 2021 KBO 프로야구가 드디어 4월 3일 개막합니다^^ 참고로 전 LGTWINS(엘지트윈스) 팬입니다.(완전 덕후까진 아니고ㅡ.ㅡ) 프로야구 좋아하시나요? 프로야구 좋아하시나요? 전..

도서관책에 줄 긋는 사람의 심리는 뭘까? [내부링크]

첫째는 온라인 수업 둘째는 등교 수업이다. 예약도서가 도착했다는 문자를 받고 집근처 도서관에 향한다. 첫째도 오랜만에 집에서 혼자 수업듣고 자유(?)를 느끼길 바라며 빌린 책을 읽고 가려고 자리에 앉았다...

한글 양면 인쇄 설정 방법 [내부링크]

한글 양면 인쇄 설정 방법 이번 주 온라인 수업을 하는 중3 첫째입니다. 저의 도움이 필요한지 엄마~~~를 부릅니다. 후다닥 달려가니 한글 활동지 양면 인쇄를 해야 하는데 방법을 모른다고 합니다. 용지 낭비..

정원 e샵, 대상 청정원 종가집 브랜드 직영 쇼핑몰 정원이샵 [내부링크]

정원 e샵, 대상 청정원 종가집 브랜드 직영 쇼핑몰 정원이샵 코로나 19로 외식 대신 배달이나 포장을 하기도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저희 집은 집밥 해 먹는 날이 훨씬 많아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식재료는 온..

마켓컬리 유기농 채소믹스 이용한 카레 만들기(feat. 대상 청정원 카레여왕 구운마늘&양파) [내부링크]

마켓컬리 유기농 채소믹스 이용한 카레 만들기 (feat. 대상 청정원 카레여왕 구운마늘&양파) 평소 고기와 생선을 좋아하는 둘째는 버섯이나 가지 등 야채류를 싫어합니다. 브로콜리 싫어하는 아이들 많은데 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원인 아시는 분 있으세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원인 아시는 분 있으세요? 저는 글을 쓰고 나서 제목으로 daum 검색창에서 가끔 검색을 해봅니다. 검색이 잘 되나 안 되나 확인차 해봅니다. 제 경우엔 다음 검색이 가장 많기에 요샌 검..

네이버 증권 이용하여 국내 배당주 찾는 법 [내부링크]

네이버 증권에서 국내 배당주 찾는 법 주식에 발 담근 지 1년 된 저는 주린이(주식+어린이)입니다. 제가 잠자는 사이에도 저 대신 일 잘하는 기업을 선택해서 그 기업이 매년 꾸준히 일을 잘해서 수익형 부동산..

한살림서울 감사선물 증정 행사(한살림서울 조합원님~구운전장김 받으러가세요 3월 28일까지) [내부링크]

한살림서울 감사선물 증정 행사 한살림서울 조합원 대상 구운전장김 × 2개 지난주 두 아이 모두 등교하는 날 오랜만에 한살림 매장에 다녀왔습니다. 요새 건조한 지 두 아들들이 코피를 자주 흘려서 연근조림을..

[심리테스트]대학 학과 테스트 [내부링크]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당신에게 어울리는 전공은? 제가 19살 때 대학 학과를 달리 선택했다면 과연 지금 난 어떤 모습일까? 이런 생각을 가끔 해봅니다. 예전 90년대에 '일요일 일요일 밤에'라는 예능 프..

딸기청 활용법 3가지(feat.딸기라떼, 딸기요거트, 딸기에이드) [내부링크]

딸기청 활용법 3가지 딸기라떼, 딸기요거트, 딸기에이드 어제 딸기청을 만들었어요. 딸기청 만들기 포스팅은 아래 있습니다. 딸기청 만들기 딸기청 만들기 리얼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청 만들기 리얼 딸기라떼 ..

딸기청 만들기 리얼 딸기라떼 만들기 [내부링크]

딸기청 만들기 리얼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가 막 나올때는 비싼 만큼 딸기가 참 맛있습니다. 어찌 그리 맛을 아는지 아이들도 꼭 비쌀 때 딸기를 찾습니다. 이제 슬슬 딸기 끝물인지 딸기 가격도 많이 내..

맥쿼리인프라 주가와 기업 알아보기(투자 시 주의할 사항도 꼭 확인!) [내부링크]

맥쿼리인프라 주가와 기업 알아보기 작년에 처음으로 주식 시장에 발 담근 주린이(주식+어린이) 저는 단타나 테마주 위주보다는 원금 손실이 적고 수익금이 예적금 이자보다 높기를 바라며 배당주 위주로 주식 투..

기초학력 진단평가 결과 확인 및 보정학습 [내부링크]

기초학력 진단평가 결과 확인 및 보정학습 매년 학년 초가 되면 전국 학교에서는 초1~고1(or 고2)까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진단평가를 실시합니다. 2021학년도 실시한 기초학력 진단검사는 새로..

신한 쏠(SOL) 썸데이 외화적금 신규 가입하고 2달러 받기!(신한은행) [내부링크]

신한 쏠(SOL) 썸데이 외화적금 신규 가입하고 2달러 받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외화이고 미국 배당주에 관심이 생기다 보니 자연스레 외화 예적금에 관심이 생깁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 '경제적..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PIN번호로 교환하기 [내부링크]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PIN번호로 교환하기 하루에도 수십 개의 문자메시지를 받습니다. 주식을 시작한 이후로는 어디서 제 정보가 빠져나간 것인지 종목 추천하며 연락하라는 문자도 수시로 옵니..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방법 최종학력증명서가 필요한 적이 거의 없는데 새로운 직장을 구하려고 보니 종종 최종학력증명서 졸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받는다고 졸업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는 방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계좌 등록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는 방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계좌 등록 방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 이상 달성이 되어야 지급받을 수 있는 자격이..

컬러심리테스트 [내부링크]

컬러심리테스트 티스토리에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올리고 있는데요 정말 다양한 심리테스트가 많아지고 있는 듯해요. 오늘은 간단한 컬러심리테스트를 공유해봅니다. 여러분은 어떤 색깔 좋아하세요? 저는 주황색..

돼지고기 김치전 만들기 [내부링크]

돼지고기 김치전 만들기 많은 비는 아니지만 비로 인해 하루 종일 흐린 하루였네요. 여러분은 비가 오면 어떤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특히 비가 오면 생각나는 음식 있잖아요. 바로 전! 그래서 오늘은 간식으로..

비비고 사골곰탕 이용하면 요리가 간편해요! [내부링크]

비비고 사골곰탕을 이용한 요리 5가지 전 요리하는 것을 많이 좋아하지도 않고 특별히 손맛이 좋은 편도 아닙니다. 그나마 제가 해 준 음식을 가족들이 잘 먹어주니 감사할 따름이랍니다. 국이나 찌개류를 좋아하..

손 내미는 모양으로 보는 당신의 성격! by 피드헬스 [내부링크]

손 내미는 모양으로 보는 당신의 성격 인스타그램에 잘 들어가지 않지만 우연히 손 내미는 모양으로 성격을 알 수 있다는 카드뉴스를 접했습니다. 피드헬스에서 올린 카드 뉴스 함께 보실래요? 손 내미는 모..

배당지급일 및 배당금 등 배당내역 확인은 Seibro(세이브로)! [내부링크]

작년에 주식을 시작한 저 주린이는 배당시즌이 다가오니 기분이 설렙니다. 작년에 뿌려놓은 씨앗들이 하나 둘 배당금으로 저에게 다가와 주니까 기분이 좋습니다. 시드머니가 작아도 괜찮습니다. 투자는 꾸준히 장..

집에서 대파 키우기 그리고 바질 키우기 다시 도전! [내부링크]

집에서 대파 키우기 그리고 바질 키우기 다시 도전! 오늘도 날이 참 많이 따뜻했지요. 날이 따뜻해지니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지만 오늘은 그나마 조금 낫더라구요. 날이 따뜻하고 여기저기 봄꽃 소식이 들..

그리팅몰 오픈 1주년 이벤트 그리팅몰 1주년 축하합니다! [내부링크]

그리팅몰 오픈 1주년 이벤트 그리팅몰 1주년 축하합니다! 그리팅몰 이용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벌써 그리팅몰 오픈 1주년이라고 합니다. 그리팅몰은 현대그린푸드에서 내놓은 온라인 식품몰입니다. 기존에 저의..

오늘 네가 소중한 이유는 [내부링크]

오늘 네가 소중한 이유는 며칠 전 나의 생일이었다. 바빠서 미쳐 건네주지 못했다며 어제 우리 집 우편함에 선물 넣고 간 마음 씀씀이 이쁜 동생. 감각 있는 선물포장과 뭉클한 감동까지 전해주는 센스 있는..

새마을금고 이자 높은 적금!MG 찐이야 적금/정기적금 금리비교는? [내부링크]

새마을금고 이자 높은 적금! 정기적금 금리비교는? 저금리 시대라 아무리 금융권을 살펴봐도 만족할 만한 적금 상품은 많이 없습니다. 금리가 높다 싶으면 신규 카드 연계나 공과금 자동이체 등 우대조건들이 있..

롯데 빼빼로 아이스크림 빼빼로 바 아몬드 처음 먹어봤어요! [내부링크]

롯데 빼빼로 아이스크림 빼빼로 바 아몬드 아이스크림 좋아하시나요? 어떤 아이스크림 좋아하세요? 저희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저와 신랑입니다. 아이들이 아이스크림을 덜 좋아하니 자주 사..

휴대용 포토프린터 포토비로 핸드폰 사진 인화 [내부링크]

휴대용 포토프린터 포토비로 핸드폰 사진 인화 글쓰기 힘들어하던 둘째를 위해 마련했었던 휴대용 포토프린터 포토비가 저희 집에 온 지 햇수로 2년이 되었습니다. 2학년 때 주말 숙제로 일기를 써야 했던 둘째..

봄이 오면 제일 하고 싶은 일은? [내부링크]

봄이 오면 제일 하고 싶은 일은? 며칠 전 네이버 블로그 씨가 질문을 했습니다.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봄이 오면 제일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바로 이 질문이었습니다. 티친님들은 봄이..

EBS <당신의 문해력> 함께 시청해요! [내부링크]

EBS <당신의 문해력> 우리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문해력이라고 합니다. EBS 방송에서 미래 핵심 역량으로 주목하고 있는 '문해력'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방송을 하고 있네요. 어느 순간부터 읽..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내부링크]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ZOOM) 어제 티친님 피드를 통해 잊어버린 보험금으로 주식 투자한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무려 약 1200만 원을 찾으신 티친님 정말 부럽습니다. 티친님의 글을 아래 링크..

YES24 인터넷 서점 중고책 팔기/중고샵 내 가게에서 책 팔기(모바일 버전) [내부링크]

YES24 인터넷 서점 중고책 팔기 - 중고샵 내 가게에서 책 팔기 (모바일 버전) 지난번 PC버전으로 YES24 인터넷 서점 중고샵에서 중고책 판매하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 YES24 인터넷 서점 중고책 팔기(PC버전) YES..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라면 끓이는 것 보다 더 쉽다. [내부링크]

투움바 파스타 만들기 feat.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 작년 블로그 이웃님을 통해 쿠팡에서 판매하는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를 처음 접했어요. 아웃백에서 유명한 투움바 파스타인데요 예전에 아웃백에서 먹..

YES24 인터넷 서점 중고샵에서 중고책 판매하기(PC버전, 회원에게 팔기) [내부링크]

YES24 인터넷 서점 중고샵에서 중고책 판매하기(PC버전) 평소 책이나 문제집 구입할 때 알라딘 인터넷 서점과 YES24 인터넷 서점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고책 또한 판매자가 되어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중고..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어디로 할까?은행별 외화송금수수료 비교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어디로 할까? 은행별 외화송금수수료 비교하기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으려면 외화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다들 만드셨나요? 초반 구글 애드센스 수익..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천 / 배를 품은 도라지 스틱 액상차 [내부링크]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천 배를 품은 도라지 스틱 액상차 40대 중반이 들어서면서 주변 지인들이 하나 둘 수술하는 일들이 생기더라고요. 물론 저 또한 30대 후반 수술받은 이력이 있어서 건강에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비교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비교 4개월 차 티린이인 저는 운 좋게도 2월 초와 2월 말 다음 메인에 글이 올라갔습니다. 2021년 2월 2일 첫 번째 다음 메인 첫 번째 다음 메인(2021.2..

삼성전자 제5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 수령 [내부링크]

삼성전자 제5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 수령 작년 처음으로 주식에 접해 이제 1년이 다 되어가는 저는 주린이(주식+어린이)입니다. 어제 잠깐 외출 후 집에 돌아오는 길 우편함을 열어보니 한국예탁결제원에..

중학교 봉사활동 시간 [내부링크]

중학교 봉사활동 시간 첫째 아이는 이제 중학교 3학년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 계속 등교 수업이라 매일 학교에 갑니다. 매일 늦잠 자던 아들은 요며칠 조금 일찍 일어나 학교 가더니 피곤해합니다. 하교해서 온 아..

티친님의 기쁜 소식 메인에 떴어요~^^ [내부링크]

티친님의 기쁜 소식 잠자리에 들기 전 다음앱 홈&쿠킹 탭의 매일매일 레시피에 들어가봤어요. 어머나 들어가니 티친님이신 라라초님 진미채 볶음이 똭 보여서 반가운 마음에 캡쳐했어요~^^ 다음 메인에 떠도 수..

미성년자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편하게 집에서 인터넷 발급하기 [내부링크]

미성년자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집에서 인터넷 발급하기 요새 아이들 경제교육 차원에서 미성년자 주식계좌를 만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 4월 미성년자인 두 아이들의 주택청약통장 해지..

맛살 유부초밥 만들기 [내부링크]

맛살 유부초밥 만들기 아이들 어릴 때 유부초밥 참 많이 만들었던 것 같아요. 현장체험학습 갈 때도 도시락 한편에 김밥이나 베이컨 말이랑 함께 몇 개 넣어 주기도 하고 말이죠. 시판용 유부초밥을 이용하면 참..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확인 바로가기 생성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확인 바로가기 생성 다들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확인은 어떻게 하시나요?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한 동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매일 확인 하진 않았습니다. 실제 수익이 그다지 많이 발생하지 않..

미니멀 라이프 책 비움 실천 / 중고 당근 마켓 거래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10권 [내부링크]

미니멀 라이프 책 비움 중고 당근 마켓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10권 벌써 2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어제는 날이 좋아 잠깐 나갔다 와서 둘째 방 정리하면서 책장에서 비움 할 책들을 골랐습니다. 이번에 비움 할..

객관성 테스트 나의 객관성 수치는? [내부링크]

무료 심리테스트 이번엔 객관성 테스트 2월 25일 자로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가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공식 블로그를 통해 네이버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네요. 일부만 가져와 봅니다. 데이터랩이라는 서비스를..

베이컨말이 주먹밥 그리고 실패시 베이컨 볶음밥 만들기 [내부링크]

베이컨요리 베이컨말이 주먹밥과 베이컨 볶음밥 오늘 아침 오랜만에 아이들이 노래를 불렀던 베이컨 요리를 했습니다. 며칠 전부터 첫째는 베이컨 볶음밥을 둘째는 베이컨 말이 주먹밥이 먹고 싶다고 했답니다. 베..

2021 개학 전 오늘 내가 해야 할 일(일상이야기 to do list) [내부링크]

2021 개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우리 아이들이 코로나를 만난 건 작년 겨울방학이었는데 꼬박 1년이 지난 지금 별 반 달라진 것은 없다. 2020년 초유의 개학 지연이 이뤄졌었다. 2021년 3월 개학은 과연 이루어질..

오아시스 마켓 새벽 배송 돼지고기머리 쫄깃한 양념편육 with 부추무침 [내부링크]

오아시스 마켓 장바구니 돼지고기 머리 쫄깃한 양념편육 with 부추무침 저의 장보기 패턴 중 하나는 1달에 2~3회 오아시스 마켓 새벽 배송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김장김치가 살짝 물리는 순간이라 새콤달콤한 부추..

티스토리 구독자 100명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구독자 100명 감사합니다. 중간중간 핸드폰 알림 확인하는 중에 구독자 100명이라는 문구를 보니 후다닥 이건 포스팅해야겠다는 생각이 스쳐서 바로 포스팅합니다. 혹시나 실례가 될까봐 티친님은 모자이크 처리~^..

프로야구 좋아하시나요? 전 좋아합니다 ㅋㅋ [내부링크]

프로야구 좋아하시나요? 이제 곧 3월이 되니 슬그머니 프로야구에 관심이 생깁니다. 지난 1월 25일 신세계 그룹이 SK 와이번스 구단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2001년 해태-KIA 이후 20년 만에 SK-..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2번째 발생 / 예약 글 발행시 !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예약 글 발행 시 발생했어요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수익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혹은 잠자기 전에 한 번씩 확인하곤 합니다. 그런데 며칠..

티스토리 네이버 웹 사이트 노출 잘 되시나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네이버 웹 사이트 노출 잘 되시나요? 현재 저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를 병행하고 있는 티스토리 3개월 차 티린이(티스토리 + 어린이)입니다. 요즘 티스토리에 적응하느라 네이버 블로그보다..

부추무침 만드는 법 입맛 돋우는 반찬으로 찜! [내부링크]

부추무침 만드는 법 오늘은 한 달에 2~3회 이용하는 오아시스 새벽배송이 왔습니다. 부추도 주문했다지요. 매번 김장김치만 먹다가 새콤한 음식이 먹고 싶어 부추와 양파를 이용하여 입맛 돋는 부추무침을 만들어..

스팸 깍두기 볶음밥 레시피(냉파요리) [내부링크]

스팸 깍두기 볶음밥 레시피 어제 늦은 아점을 먹은 첫째가 오후 간식을 찾습니다. 그런데 밥 종류 간식을 먹고 싶어 합니다. 뚝딱뚝딱 요리하는 엄마가 아니기에 익숙한 요리를 제안합니다. '아들아~냉장고에 시디..

생필품 구매의 달인 라이프 디자이너 은주님 덕분에 0원으로 생필품 구매했어요 [내부링크]

동아제약 디몰에서 생필품 0원 구매하기 by 은주님 코로나로 인해 가정경제를 위해 가계부는 어떻게 써야 하나 많은 고민이 있었어요. 여러 검색을 하면서 네이버 블로거 은주님을 알게 되었답니다. 현재 비즈니스..

P2P투자 안전하신가요?투자는 내가 아는 분야에 직접!! [내부링크]

P2P투자 안전하신가요? 투자는 내가 아는 분야게 직접! 토스 믿고 투자했다 손해 본 4백여 명이 집단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의 광고를 믿고 투자했다가 손해를 봤다며 4백여 명이 집단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고..

서울시 기초학력 협력강사 모집(2.15일부터) [내부링크]

서울시 기초학력 협력강사 모집 코로나로 인한 학력격차를 보완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15일부터 초1·2학년을 위한 기초학력 협력강사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해당 교육청에 들어가 확인하시기..

가장 아름다운 손 by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가장 아름다운 손 20대 때 한참 '좋은 생각'이란 소책자를 많이 샀던 것 같아요. 저의 삶의 모토도 positive thinking이었다지요. 힘든 상황일지라도 너무 우울해하지 말고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자 뭐 이런..

MBTI 성격 테스트 : 당신은 어떤 엄마일까요? [내부링크]

MBTI 성격 테스트 당신은 어떤 엄마일까요? 당신은 어떤 엄마입니까?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이자 가장 어려운 일은 육아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는 부모의 부속물이 아닙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아이가 나와 완전..

네오맥스 베가 체지방 체중계 사용 후기 [내부링크]

네오맥스 베가 체지방 체중계 사용 후기 매주 토요일 온 가족이 함께 나가 운동하는 날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운동량이 줄어든 아이들을 위해 집 근처라도 꼭 나가게 되었습니다. 두 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위시리스트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선물하기 위시리스트 설정하는 방법 다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많이 하시죠? 저는 생일이나 기념일 챙길 때 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12월 ~ 3월에 생일이 많이 몰려..

나이스(NEIS) 학생서비스 이용하여 반배정 확인하기 [내부링크]

나이스(NEIS) 학생서비스 이용하여 반배정 확인하기 새 학기가 다가오면 아이들 반배정이 궁금해집니다. 매년 2월 마지막 주가 되면 학교에서 반배정 알림 문자가 오고 홈페이지에서 반배정을 확인했습니다. 그런..

아침에 잘 일어나는 방법 [내부링크]

아침에 잘 일어나는 방법 2020년 코로나로 인해 확~찐자 분들이 참 많았었죠. 저 또한 결혼 전에는 변함없던 몸무게가 출산 후 조금씩 늘더니 작년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특히 복부와 하체 비만 ㅠㅠ 아이들도..

AI 교사 현실화 - 인공지능 교사 펭톡 아시나요? [내부링크]

AI 교사 현실화 AI 펭톡 아시나요? 코로나 19로 우리 사회는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예비중 3과 예비초4 두 아이를 둔 엄마로서 가장 크게 느낀 변화는 바로 교육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초유의 개학 지연, 등교..

티스토리 파비콘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파비콘 적용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파비콘이란 즐겨찾기 아이콘(favorites icon)의 줄임말로, 특정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웹사이트 주소 옆이나 브라우저 탭에 나타나는 작은 아이콘을 가리킵니..

하인즈 핫도그 렐리쉬(HEINZ HOT DOG RELISH) 이용하여 간편하게 뉴욕 핫도그 만들기 [내부링크]

하인즈 핫도그 렐리쉬 이용 뉴욕 핫도그 만들기 저와 둘째 아이는 빵순이가 아닌 한식 스타일 밥순이랍니다. 하지만 양식 스타일 좋아하는 신랑과 첫째 아이 덕분에 가끔 브런치 음식들을 만듭니다. 며칠 전부터..

알라딘 중고서점 중고책 팔기 주문 발생/중고책 판매자가 되어보아요. [내부링크]

알라딘 중고서점 중고책 팔기 판매자가 되어 보아요 2월 들어 잠잠하던 알라딘 중고서점 중고책 주문 1건이 발생했어요. 집에서 돈 버는 방법/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회원에게 팔기 [집에서 돈 버는 방..

카카오톡 쇼핑하기 - 톡딜 성공했어요! [내부링크]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성공했어요! 카카오톡 쇼핑하기 다들 해보셨나요? 요즘 전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서비스에 맛 들렸답니다. 사실 몇 번 안 해봤는데요 사려던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은근 편하고..

심리 테스트 2탄 - 각종 심리 테스트 5가지 모음 [내부링크]

심리테스트 2탄 각종 심리 테스트 5종 모음 지난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성격 유형 테스트’에 이어  ‘꽃 MBTI’ 등 다양한 테스트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물론 저도..

명절에 받은 세뱃돈 세금 내야 할까요? [내부링크]

명절에 받은 세뱃돈 세금 내야 할까요? 이번 설에는 온택트로나마 세배를 했던 연형제들은 세뱃돈을 받고 신났답니다. 일부는 투자를 위해 엄마에게 맡기고 일부는 소비를 위해 집에 있는 저금통에 보관하고..

잡채 볶음밥 만들기/명절 음식 재활용하기 [내부링크]

명절 음식 재활용 잡채 볶음밥 만들기 모두들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네요. 월요일이라 많이 힘드셨을 텐데 오늘 하루 마무리도 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설은 처음으로 양가를 방문하지 않..

폐의약품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종류에 따라 다른 배출방법/버릴 땐 모아서 [내부링크]

폐의약품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 폐의약품 종류에 따라 다른 배출방법, 버릴 때도 한 데 모아서 작년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면서 거실 서랍장을 정리했어요. 약을 보관하는 곳을 열어보니 유효기간 지난 의..

티스토리 꾸미기 - 스킨 편집 푸터(footer) 설정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꾸미기 스킨 편집 푸터(footer) 설정하기 티스토리 이제 3개월 차인 저는 요즘 티스토리랑 친해지기 위해 노력 중이랍니다. 오늘은 사소한 디테일 부분이라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저 또한 최근까지 방..

봄맞이 대청소를 위한 생활 노하우 공유해봐요 [내부링크]

봄맞이 대청소를 위한 생활 노하우 설 연휴 동안 날씨가 많이 따뜻해짐을 느꼈어요. 그래서 옷차림도 살짝 가벼워진 분들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물론 전 그래도 아직 따뜻하게 꽁꽁 싸매는 40대 중반 아줌마랍니..

코시(COSY) 웨이브 블루투스 마이크 [내부링크]

코시(COSY) 웨이브 블루투스 마이크 집콕이 계속되는 요즘 집에서 매일 신나는 놀이를 외치는 둘째 아들이에요. 마침 심심해하던 둘째에게 2주 전쯤 신랑이 회사에서 선물로 받아온 코시(COSY) 웨이브 블루투스..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하기 구글 서치 콘솔을 들어가 보면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게 많다. 보다 보면 또 감으로 알게 되는 것들도 있는데 여전히 어려운 것은 바로 요부분. 구글 서치 콘솔의 개선사항 핵심적..

2021년 신축년!설날 맞이 부자테스트!내가 부자가 될 확률은? [내부링크]

설날 맞이 부자 테스트! 내가 부자가 될 확률은? 2021년 설 아침이네요. 떡국들 먹고 나이 한 살 더 드셨나요?cccc 저희 집은 코로나로 인해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인 설을 보내는 풍경이 많이 바뀌었어요..

티스토리 메인 스토리에 노출되는 경우는? [내부링크]

티스토리 메인 스토리에 노출되는 경우 설 명절 느낌 거의 나지 않는 올해 명절. 각기 나름 자유시간을 보낼 때 가만히 내 티스토리를 연구한다 ㅋㅋ 기타 유입을 살펴보니 처음 보는 url 인 m/category/it 와 ca..

티스토리 구글 애스센스 수익 변화 공개 -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수익 감소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변화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수익 감소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변화가 있는지 없는지 궁금했다. 어떤 분은 그동안 수익이 다 감소된다는 분도 있고 일..

양희은의 참 좋다 노랫말이 참 좋아요^^ [내부링크]

양희은의 참 좋다 가사가 참 좋은 노래 설이 코 앞이네요. 코로나로 인해 이번 설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네요. 특히나 5인 이상 집합 금지로 인해 달라진 설 모습일 것 같아요. 친정엄마는 오지 말라고 미리..

루프탑 카페 영종도 바다앞 테라스 [내부링크]

루프탑 카페 영종도 바다 앞 테라스 Ocean view Bakery & Cafe * Open 09:00- Close 22:00 매장 내 이용은 21시까지 * 인천시 중구 은하수로 10 더 테라스프라자 5층 * 4층 ‘바다앞테이블’ 레스토랑..

인천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 with 갈매기 천국 ) [내부링크]

인천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 (feat. 사람보다 더 많았던 갈매기) 아이들이 어릴 땐 주말마다 체험학습이라는 명목으로 나들이를 자주 하곤 했다. 아직 둘째가 초등학생이기에 계속되던 나들이가 코로나로 인해 잠..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기 금요일 밤 마파두부 덮밥 관련 포스팅을 한 후 노트북과 폰에서 광고가 잘 뜨는지 확인하는데 어라? 노트북에서 잘 뜨는 광고가 노트북에서는 광고 자리가 비어있다..

케이테스트! 나에게 어울리는 음료는? [내부링크]

케이테스트! 나에게 어울리는 음료는? 네이버 이웃님이신 바람의 자유님 댁에 놀러 갔더니 케이테스트! 나만의 컬러 테스트가 있었어요. 그것도 해보고 다른 테스트도 많아서 궁금한 것 한 번 해 보았답니다...

앱테크 오픈뱅킹 이벤트 스타벅스 쿠폰 받기(feat.하나은행, 신한은행) [내부링크]

앱테크 오픈뱅킹 이벤트 스타벅스 쿠폰 받기 (feat. 하나은행, 신한은행) 작년 2월 대란이었던 하나은행 적금이 드디어 만기 되었다. 작년 대란이었던 하나은행 5.01% 적금 오늘(3일)부터 딱 3일 동안만 가..

곤드레나물밥/오아시스 유기농 곤드레나물밥으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곤드레나물밥 오아시스 장보기로 간단하게 코로나 창궐 이후로 처음으로 어제(4일) 두 아이들과 지하철을 탔다. 너무 오랜만이라 지하철도 낯설고 많은 인파에 살짝 놀란 둘째. 하필 눈 많이 온 다음날 우린 왜..

티스토리 공지사항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공지사항 등록하는 방법 사실 오래도록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한 나로선 티스토리 플랫폼이 불편하고 낯설다. 네이버 블로그는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에디터라면 티스토리는 HTML을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다음 메인 며칠간 노출되는가 궁금한 티린이 [내부링크]

티스토리 다음 메인 며칠간 노출되는가 궁금하다 어제 다음 메인 노출 경험은 오늘도 여전히 날 기분 좋게 한다. 비록 어제 방문자수에 비해서는 줄어들었지만 평소 200~300명에 가까웠던 내 스토리 평균치를..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 28일만에 풀리다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 28일 만에 탈출 어제 처음으로 다음 메인에 내 글이 떠서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다. 네이버엔 워낙 인지도가 높은 요리 전문가가 많아 전혀 기대도 안 했는데 다음카카..

마파두부 덮밥 만들기 (feat.두반장 없이 마파두부 덮밥 만들기) [내부링크]

마파두부 덮밥 만들기 (feat. 두반장 없이 마파두부 덮밥 만들기) 마침 오아시스 국산콩 두부가 많아서 무슨 메뉴를 만들까 고민하다 생각난 마파두부 덮밥. 참고로 오아시스 시골두부는 국산콩 대두 100%이며 30..

티스토리 기타유입 증가한 이유 [내부링크]

티스토리 기타유입 증가한 이유 오늘 하루 내 입에서 가장 많이 나온 말은 바로 '이게 머선 일이고' 일 테다. 티스토리 2달째 접어드는데 처음 보는 방문수에 놀라서 티스토리 기타 유입에 대해 잠깐 살펴봤다...

이게 머선 129? 방문자 급등? 티스토리 기타유입 증가 이게 머선 일이고? [내부링크]

헉 이게 머선 129? 방문자 급증 이게 머선 일이고? 무슨 일인지 모르겠어요 ㅠㅠ 노트북을 켜고 티스토리에 들어왔더니 어머나 이게 무슨 일이지요? 강호동 버전으로 헉 이게 머선 일이고ㅋㅋ 방문자수 급증했는..

그리팅몰 출석체크 이벤트 2월도 함께 해요~ [내부링크]

2월에도 그리팅몰 출석체크 이벤트는 계속된다 오전에 포스팅한 그리팅몰 관련 정보가 있어서 또다시 올려본다. 그리팅몰이란 현대그린푸드에서 운영하는 식품몰 그리팅몰 출석체크 이벤트 끝 0원으로 장보기 그..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하셨나요? [내부링크]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하세요~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 오늘부터 지급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늘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경기도가 1일부터 모든 도민에게 2차 재난지원금(재난..

그리팅몰 출석체크 이벤트 끝 0원으로 장보기 [내부링크]

그리팅몰에서 0원으로 장보기 2021년 1월 1일부터 시작했던 그리팅몰 출석체크 이벤트가 끝났다. 중간에 6번 출석체크 놓치고 총 25회 출석체크 한 결과 2만포인트는 챙겼다. 중간에 구매포인트까지 합치면 25000..

고추장찌개 만들기(feat.돼지고기 대신 스팸 넣고 고추장찌개 만들기) [내부링크]

고추장찌개 만들기 돼지고기 대신 스팸 넣고 만들어요 가끔 끓여먹는 고추장찌개. 우리 집은 돼지고기만 넣고 끓이다 백종원 님의 스팸 짜글이 보고 스팸도 넣어 끓인다. 그런데 오늘은 돼지고기 없는 관계로..

집에서 돈 버는 방법/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회원에게 팔기 [내부링크]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회원에게 팔아보아요 지난번 알라딘 중고서점 책 팔기 2가지 방법을 포스팅했었다. 알라딘에 파는 방법과 알라딘 회원에게 팔기 두 가지 방법이다. 알라딘 중고서점..

미국 주가지수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국 주가지수 종류 알아보기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나처럼 주식의 주자도 모르던 사람들도 요샌 주식 이야기를 많이 한다. 그러나 여전히 주식에 대한 편견이 있는 지인들이 있기에 소심해서 대놓고 주..

크로와상 생지로 크로플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크로와상 생지로 집에서 크로플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지난번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로 크루아상을 구워 먹고 이번엔 크로와상 냉동생지를 이용하여 크로플 만들기를 시도해본다. 크루아상/크로와상 집..

배당주 찾기 전에 이것만은 꼭! 배당주 네 가지 지표 알아보기 [내부링크]

배당주 찾기 전에 이것만은 꼭! 배당주 네 가지 지표 알아보기 요새 미국 배당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월배당, 분기배당인 미국 배당주들을 살피는 중이다. 어찌 내 마음을 알았는지 오늘 아침..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제한 풀리려고 하는 걸까요?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제한 풀리려고 하는 걸까요? 아침에 이웃님께서 32일 만에 구글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제한이 풀렸음을 알게 되었다. 나 또한 광고 제한이 걸린 탓에 참 반가워서 댓글을 달았다..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 이런거였구나 [내부링크]

드디어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를 마주하다 빵순이가 아닌 나로서 아침에 빵을 주식으로 먹는 건 참 드문 일이다. 내가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아이들도 그다지 빵을 찾는 편은 아니다. 그러나 신랑은 다르..

여덟단어 -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내부링크]

여덟단어 -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몇 년 전 읽었던 책인데 다시 내 시선이 멈춘 곳은 광고홍보 전문가 박웅현 작가의 '여덟 단어'이다. 2014년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도서관에서 선정한 올해의 책이라 읽..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 12월 25일부터 시행된 거 아시나요? [내부링크]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 2020.12.25일부터 시행된 거 아시나요? 작년 12월 25일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제 의무화 소식을 접했다. 현재 아파트 등 전국의 공동주택이 대상이고 1년 뒤에는 단독주택도..

무료 뉴스레터 추천 뉴닉, 어피티 [내부링크]

무료 뉴스레터 추천 뉴닉, 어피티 TV 뉴스를 자주 챙겨보지 않고 종이 신문을 구독하지 않는 나로서 매일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접하는 방법이 있어 작년 가을부터 뉴닉과 어피티를 구독하고 있다. 둘 다..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새마을금고 [내부링크]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새마을금고 재테크에 관심은 있지만 예적금 외엔 전혀 무관심했던 지난 시간들이 조금은 아쉬웠던 나. 2020년 들어서 노후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이대로는 안 되겠기에 조금씩 다양한..

집에서 대파키우기 - 얼마나 자랐을까요? [내부링크]

집에서 대파키우기  2주 지난 대파 얼마나 자랐을까요? 집에서 대파 키운지 2주 정도 지났다. 집에서 대파 키우기 항상 구비되어 있어야 마음 편한 식재료 대파. 집에서 처음 키워보는 거라 잘 자랄지 궁금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하기 며칠 전 구글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 메일을 받고 조금 의기소침했었다. 우선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 걸었던 거 지웠고 지인들에게는 애초 따로 링크 알려 준 적..

소울테스트 나의 소울 멘토는 누구? [내부링크]

소울테스트 나의 소울 멘토는 누구? 작년 블로그 이웃님들 사이에 ‘꽃 MBTI 테스트’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었다. 각종 심리테스트 유행하는 MBTI와 각종 심리 테스트 6가지모음 MBTI와 심리테스트 6가지 모음 이..

앱테크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이용하기 [내부링크]

앱테크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이용하기 정말 알뜰살뜰 꼼꼼하고 단정하게 살림하시는 네이버 블로그 이웃 은주 님을 통해 그리팅몰이란 곳을 알게 되었다. 우리 집 밥상주치의 그리팅 그리팅몰 :: 우리집 밥상주..

탄산음료 마시고 바로 양치하면 괜찮을까? [내부링크]

탄산음료 마시고 바로 양치 과연 괜찮을까? 우리 집 최고 야식, 최고 간식은 바로 치킨과 피자이다. 피자와 치킨, 햄버거, 스파게티 등을 먹을 때면 어김없이 함께 하는 탄산음료. 탄산음료의 달콤한 맛과 톡 쏘..

정전기 생기는 이유와 정전기 없애는 법 [내부링크]

정전기 생기는 이유와 정전기 없애는 법 겨울만 되면 옷이며 머리카락이며 여기 저기 정전기가 기승을 부린다. 신랑은 정전기로 인해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 민망할 때가 있다고 한다. 또한 큰 아이도 피부가 건조..

부정교합 치아교정 긴 여정에 들어서다 [내부링크]

부정교합 치아교정치료 긴 여정에 들어서다 어릴 적 아토피와 비염이 심했던 첫째 아이는 코로 숨 쉬는 것보다 입으로 숨 쉬는 것이 편했다. 그로 인해 구강호흡이 습관이 된 탓에 턱관절이 늘어나면서 조금씩 인..

2020 교육업계 3대 키워드를 살펴보니 [내부링크]

2020 교육업계 3대 키워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어 오히려 마스크 벗는 모습이 어색한 상황이 되어버렸고 또한 아이들의 온라인 수업 또..

공매도 재개될거라는데 [내부링크]

공매도 금지 3월 15일 종료 예정 작년 주식시장에 처음 발을 디딘 난 공매도가 금지되었다는 이야기를 접했다. 그렇다면 공매도란 과연 무엇인가? 공매도란? 특정 종목의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해당 주..

캐시닥 앱테크로 캐시모아 맘스터치 먹는다 [내부링크]

캐시닥 앱테크로 맘스터치 먹자 현재 사용 중인 돈 버는 어플 중 오늘은 캐시닥에 모인 캐시로 방학한 둘째 아이의 최애 햄버거 맘스터치 휠렛버거를 먹었다. 지난 5월에 캐시닥 캐시 이용하고 그 후 오늘 그동안..

한 그릇 음식이 좋다 [내부링크]

 한 그릇 음식이 좋다 아들들은 일어나서 바로 밥을 찾는 스타일이 아니다. 신랑은 밥 먹기 위해 일어난다는데 완전히 상반되는 부자지간이다. 암튼 일어나자마자 식욕이 왕성하지 않은 아이들의 아침 밥상은 최..

초등 3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 정리 [내부링크]

초등 3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 정리 지금까지 아이들 방학맞이 나의 일 중 하나는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를 정리하고 대출하기였다. 큰 아이 때부터 줄곧 하던 일인데 요즘 잠시 게으름을 피우고 있나 보다. 8..

GS편의점 택배, GS포스트박스 예약하고 이용하기 [내부링크]

GS편의점 택배, GS포스트박스 예약하고 이용하기 계속되는 한파로 집에 혼자 있을 엄마랑 오랜만에 전화통화를 했다. 1남 4녀 막내딸이지만 난 그다지 살가운 성격이 아니라 전화 통화를 자주 하는 편은 아니다...

집에서 대파 키우기(feat.페트병을 이용하여 대파 키우기) [내부링크]

페트병을 이용하여 집에서 대파 키우기 매일 집밥 하느라 바쁜 하루하루. 아침 먹고 뒤돌아 서면 또 점심 걱정, 점심 먹고 나면 간식과 저녁 준비로 하루가 어찌 가는지 잘 모르겠다. 집밥이 늘면서 집에 항상 구..

미성년자 청약통장 해지 시 필요한 서류(feat. 기업은행 미성년자 청약통장 해지하기) [내부링크]

미성년자 청약통장 해지 시 필요한 서류 - 기업은행 미성년자 청약통장 해지하기  작년 예적금 외에 재테크에 관심이 생기고 재테크 관련 책을 읽다 보니 미성년자의 청약통장은 당장 필요가 없음을 알았다...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법(feat.포장한 설렁탕 먹고 남은 깍두기 활용법) [내부링크]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 법 남은 깍두기 활용법 코로나 이후로 외식은 거의 하지 않고 집밥과 포장으로 참 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 덕분에 냉장고에 있는 음식들로 여러 가지 음식들도 만들어 보고 요리 잘하지..

CU친구위크!1/4(일)~1/10(일) 행사 [내부링크]

CU 친구위크 할인행사 저녁 먹고 잠시 쉬는데 톡이 울린다. 지인의 톡방에 간식 득템 하라는 톡과 함께 링크되어 있던 CU친구위크. 알짜배기만 쏙쏙 CU생활용품&파이 13종 할인행사한다고 한다. 어제부터였으니 이..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feat.내가 수확한 첫 생바질로 요리하다) [내부링크]

생바질 넣어 만든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2020년 11월 7일 홈 가드닝으로 바질키우기 세트를 구입했다. 주말농장 했을 때 함께 했던 아는 동생이 바질 수확하는 걸 봤는데 따도 따도 계속 잘 자라길래 겨울이지만..

주린이 2021년 주식 개장시간 알고 가요~ [내부링크]

2021년 주식 개장일과 개장시간 알아보기 2021년 주식 연초 개장일은 1월 4일 월요일이다.  일반적으로 주식 시장은 오전 9시에 열고 오후 3시 30분에 종료된다. 그러나 2021년 주식 개장일인 1월 4일 이날 개장..

알아두면 국어 실력을 올려주는 바른 국어 사용법2(feat.마더텅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내부링크]

알아두면 국어 실력을 올려주는 바른 국어 사용법2 초3 둘째의 독해력 문제집인 '마더텅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3단계. 하루 15분 국어 독해력의 기틀을 다지는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3단계(초등 3-..

ZOOM 사용법 - ZOOM 기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ZOOM 기능 알아보기 (노트북, PC 기준) 지난번에는 ZOOM을 PC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PC에서 ZOOM 다운로드하는 방법 이번엔 ZOOM의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살펴봐야겠다. 우선 PC에는 웹캠..

PC에서 ZOOM 다운로드하는 방법 [내부링크]

PC에서 ZOOM 다운로드하는 방법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필수가 되어버린 ZOOM.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가 바로 ZOOM의 생활화인 듯하다. 아이들 수업도 매일 1시간씩 ZOOM으로 출석체크 겸 수업이..

알아두면 국어 실력을 올려주는 바른 국어 사용법 [내부링크]

알아두면 국어 실력을 올려주는 바른 국어 사용법 둘째 아이의 독해력 향상을 위해 꾸준한 1시간 책 읽기와 더불어 마더텅에서 나온 '뿌리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3단계)'을 시작했다. 이제 1주차 5회분을 마..

아듀 Adieu 2020 [내부링크]

아듀 Adieu 2020 올해 나에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지금까지 노후보단 현재에 관심의 비중을 높여 살았던 나는 가정경제는 저절로 흘러가는 줄만 알았다. 간단하게나마 가계부를 쓰며 현금의 흐름..

한글에서 B5 사이즈로 작성된 문서 A4 사이즈로 출력하기 [내부링크]

한글에서 B5 사이즈로 작성된 문서 A4 사이즈로 출력하기 올해 큰 아이 학년초 진단평가 문제지를 출력하는데 아뿔싸 이게 B5 사이즈로 작성된 문서였나 보다. 그것도 모르고 전체 인쇄를 선택해 전부 출력한 적..

경제공부 -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듣기 [내부링크]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들으며 경제 흐름 살피기 우리 집은 평일 되도록 TV를 켜지 않는다. 큰 아이 5세 전까지는 아예 TV가 없었다. TV가 생긴 이후에도 평일엔 TV를 거의 보지 않는다는 규칙을 정했다...

나만의 올해 최고 앱은 뭘까? [내부링크]

나만의 올해 최고 앱 소개 '내일의 부 ②오메가편'을 읽다 문득 난 올해 어떤 앱을 많이 썼는지 궁금해졌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까지 사람들은 지하철에서 책이나 신문을 읽었다면 과연 지금은 어떠한가? 길을..

배당 받으려면 오늘 주식 사야 해~ [내부링크]

올해 배당을 받고 싶다면 오늘 배당주를 사야 해 올해 주식을 처음 시작한 나로서 오늘은 참 의미 있는 날이다. 바로 1년에 한 번 있는 배당기준일이기 때문이다. 물론 분기별 배당받은 종목이 몇 개 있..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하라는 구글 애드센스 반갑다 [내부링크]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 인증하라는 구글 애드센스 메일 받다 오늘 갑자기 직접 유입량이 급등하는 바람에 무슨 일인지 궁금해서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놓은 상태이다. 연락이 늦어 애타게 기다리..

티친님 혹은 이 포스팅을 읽는 분들께 여쭤봐요 부탁드립니다. [내부링크]

애드핏과 애드센스 광고 가로폭이 달라요 애드센스 광고 가로 사이즈로 줄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애드핏 광고 가로사이즈와 애드센스 광고 가로사이즈가 달라요. 티친님 댁 방문하니 가로사..

[초3영어]옥스포드리딩트리 ORT Stage 1+ 부터 다시 시작해~ [내부링크]

옥스포드리딩트리 ORT 새롭게 시작 아이를 낳고 언젠가부터 엄마표 영어, 엄마표 수학, 엄마표 놀이, 엄마표 요리 등이 유행하고 있었다. 말 그래도 엄마표란 엄마가 해주는 것을 뜻한다. 엄마랑 함께 하는 것이..

계좌통합조회(feat. 내 금융계좌정보를 한눈에) [내부링크]

계좌통합조회 내 금융계좌정보를 한눈에 작년 흩어져 있던 나의 금융정보를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여 확인하고 20만 원 정도 숨어있던 자산을 발견한 적이 있다. 또한 중구..

삼성영어 청크학습법 [내부링크]

삼성영어 청크학습법 현재 중2인 큰 아이는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다. 마음 같아서는 엄마표 영어를 하고 싶었으나 내 능력 밖이라 아이가 팝송과 외국영화에 관심 많고 영어에 관심을..

[슬기로운집콕놀이]스포츠 스태킹(스피드 스태킹) 즐기기 [내부링크]

스포츠 스태킹(스피드 스태킹) 즐기기 경기도 지역 유 · 초 · 중 · 고 12월 말까지 예정되어 있던 원격수업은 다시 2021년 2월 말까지로 연장되었다. 이대로 겨울방학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 이유는..

크리스마스 잘 보내세요 Merry Christmas! [내부링크]

메리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초3 둘째 덕분에 교회는 다니지 않지만 축복의 날을 기념하고파진다. 며칠 전 선 예약 할인으로 찜한 초코케이크, 둘째가 노래 부르는 엄마표 등..

구글 서치 콘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메일 오다ㅠㅠ [내부링크]

구글 서치 콘솔에서 메일 오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주로 네이버 메일을 쓰기 때문에 구글 메일함에는 구글 관련 메일만 쌓여있기 마련이다. 그런데 오늘 구글 서치 콘솔에서 온 메일이 와 있다. 별로 달갑지..

무료 초등수학 연산 프린트 학습지 - 일일수학 활용하기 [내부링크]

부족한 연산 무료 초등수학 연산 프린트 학습지 일일수학으로 해결하기 웬만해선 사교육 대신 집공부를 선호하는 1인으로 둘째는 매일 수학 기본서를 1장 혹은 1장 반 정도씩 공부한다. 큰 아이때부터 줄곧 애정..

초등3학년, 학년말 기초학력진단평가 실시 예정 [내부링크]

초등 3학년, 기초학력진단평가 실시 예정 올 한해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인해 기초학력 저하 문제가 현실화되다 보니 학교 측에서도 나름 신경을 쓰시나 보다. 매년 학기 초에 실시하던 기초학력진단평가를 3학년~..

세줄일기 앱 사용 시작 [내부링크]

세줄일기 앱을 사용하다 블로그 이웃님을 통해 알게 된 세줄 일기 앱. 미루고 미루다 오늘 드디어 앱을 다운로드하고 기록해본다. Play 스토어에서 세줄일기 검색 내 폰에 설치된 세줄일기 앱  이제 시작해볼..

티스토리 네이버에서 검색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드디어 나의 티스토리 네이버에서 검색되다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이제 1달이 되어간다.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해서 아직 티스토리는 낯설다. 티스토리에 적응 중인 초보 블로거는 매일 궁금한 게 하나..

초등학생 크리스마스선물 추천 - 아카데미과학 다빈치 조립완구 [내부링크]

초등학생(저학년)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아카데미과학 다빈치 시리즈 조립완구 어떠세요? 벌써 다음주면 크리스마스다. 올해는 전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안 날 것 같지만 그래도 크리스마스라니 트리도 꺼내 장..

[슬기로운집콕놀이]체스게임하기 [내부링크]

슬기로운 집콕놀이 오늘은 체스게임하기! 원격수업을 듣고 만화책도 보고 레고 놀이도 하고 나름 즐겁게 지내던 초3 둘째는 심심하다. 형은 친구들과 영상통화도 하며 시험공부 서로 묻고 질문하며 눈누난나 즐겁..

글자수 세기 그리고 맞춤법 검사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글자수 세기 그리고 맞춤법 검사기 알아보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글에 글자 수 1,000자 이상 적으면 좋다는 글을 포스팅하고 나서 글자 수 세기 관련 정보를 올려야지 생각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구글..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 1차 탈락 18일 후 최종 승인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드디어 승인 나다! (1차 탈락 11월 27일, 최종 승인 12월 15일) 일어나서 확인한 구글 메일함에 오늘은 좋은 소식이 담긴 메일 한통이 와 있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

초등 3학년 과학실험 (feat. 공기가 공간을 차지하는지 알아보는 실험) [내부링크]

초등학교 3학년 과학실험 공기가 공간을 차지할까? 15일부터 서울 및 경기도는 전면 원격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다음 주 기말고사 시험인 큰 아이 중린이는 3주 만에 처음 등교하고 오늘과 내일은 수행평가 보러..

차 효능 알고 마시기 [내부링크]

차 효능 알고 마시기 추운 겨울이라 아침에 일어나면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아침을 시작한다. 그날그날 마시고 싶은 차를 pick 하는데 아침에는 달달한 수제청 차 대신 허브차를 주로 마신다. 마시면서 어떤 효능..

2020년 첫눈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2020년 첫눈 즐기는 방법 작년에는 눈 구경하기 힘들었는데 올해는 첫눈다운 첫눈이 내려 신난 초3 아이들. 긴긴 코로나로 심신이 많이 지쳐있는 우리에게 작은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했다. 4살 때부터 사이좋..

다이소 바질키우기 성장기록 [내부링크]

다이소 바질키우기 성장기록 2020년 11월 7일. 다이소에서 손잡이가 있는 핸디가든 바질을 샀다. 6개의 씨앗을 심고 매일 물을 주고 햇빛을 쏘이며 관심과 사랑을 주니 일주일 후 싹을 틔웠다. 2020년 11월 14일..

2020년 나의 첫눈 [내부링크]

눈이다~ 2020년 첫눈으로 기억할게 자고 일어나니 온통 하얗다. 오늘은 늦게 일어나서 언제부터 눈이 왔는지 모르겠다. 코로나로 우울한 기분이 살짝 수그러진다. 아이들은 눈이라 설레지만 일 있어 운전해야 하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아시나요? [내부링크]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출발합니다. 거리를 지나치다 보면 하루가 멀다 하고 가게가 비워지고 임대문의가 붙여지고 어느 날은 가게가 헐리고 새 가게가 들어서면 대부분 포장/배달 전문점이다. 코로나로..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2가지 방법 아이들 책을 중고로 팔 때 항상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만 이용했었다. 올해 들어 당근마켓을 본격적으로 이용해서 책을 비우기 시작했다. 그러나 코로나가 더 확산되고 있기에..

티스토리 썸네일이 안보이는 이유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ㅠㅠ [내부링크]

티스토리 썸네일이 안 보여요 ㅠㅠ 방금 티스토리 글 올린 걸 확인해보니 썸네일이 안 보이네요. 이렇게 검색하니 썸네일이 안 떠요 ㅠㅠ 요렇게 만들어 대표 사진으로 클릭까지 했거든요. 이전에 올린 것들 중..

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장바구니 건강함이 가득 [내부링크]

 12월 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장바구니 공개 올 2월부터 우리 집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오아시스마켓'. 물론 급하게 필요한 건 근처 한살림 매장과 집 앞 마트를 이용하긴 하지만 일주일에 1번 혹은 한 달에 3~..

네 마녀의 날이 뭐지? [내부링크]

네 마녀의 날이 뭐지? 주식 너 참 어렵다. 네 마녀의 날이 도대체 뭐지? 주식을 하면서 처음 들어보는 말도 많고 익숙하지 않은 단어들도 넘쳐난다. 즐겨 찾아가는 블로그 '주식과 경제를 공부하..

국내증시 치솟는 주가지수, 주식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국내 증시 치솟는 주가지수, 주식 너 좀 알고 싶다. 40대 중반인 나, 올초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신랑이 항상 말해왔던 노후에 대한 생각이 깊어졌다. 살림을 하는 주부가 가정 경제를 소홀히 하..

양력과 음력, 윤달 [내부링크]

양력과 음력, 윤달 아직도 난 음력 생일을 지낸다. 그렇지만 요새 젊은 엄마들 그리고 대부분의 아이들은 양력 생일을 보내는 것 같다. 아이들이 양력과 음력을 물어볼때 다들 어떻게 설명해주실까? 내가 기억하..

티스토리 댓글 수정과 삭제 나만 몰랐네ㅎㅎ [내부링크]

티스토리 댓글 수정과 삭제는 어떻게?(모바일에서) 네이버 블로그는 육아일기로 10년 넘게 접해와서 익숙하다. 물론 올 초 다시 접한 네이버 블로그는 많이 변해서 신세계이지만 인터페이스는 익숙하다. 반면 다..

크리스마스에 볼만한 가족영화 추천 14편(전체관람가)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때 볼만한 가족 영화 14편 코로나가 좀처럼 수그러들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 매일 10명 이상의 확진자 문자가 오니 점점 숨통이 조여 오는 것 같다. 내일(8일 0시)부터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

카카오 애드핏 심사 드디어 승인 [내부링크]

카카오 애드핏 심사 드디어 승인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핏 심사 결과가 나왔다. 주말이 껴서 좀 늦어진 것 같다. 애드핏 1차 보류된 이야기 애드핏 2차 보류된 이야기 당초 한 번에 심사 통과할 수..

유튜브 로그아웃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로그아웃하는 방법 신랑 회사에서 핸드폰 요금을 최대 80%까지 지원해 준다고 하여 오늘 넷플릭스까지 포함된 요금제로 바꾸었다. 고가의 요금제라 갤럭시 A90폰이 공짜라고 하여 이참에 오래된 갤럭시 7..

마음이 크는 라디오 마크라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마음이 크는 라디오! 마크라를 아시나요? 나의 30대 초반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라는 책을 읽고 김미경 작가님을 처음 알게 되었다. 결혼하고 육아를 하며 사라졌던 나의 꿈을 재발견해야 함을 느끼게..

연어초밥 만들기 집에서도 간단히 단촛물 비율은 이렇게 [내부링크]

연어초밥 만들기 집에서도 간단히 즐겨요 단촛물 비율은? 생선회를 전혀 즐기지 않는 신랑 덕에 우리 집에서 생선회를 접할 기회는 거의 없다. 시댁이나 친정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생선회. 다만 신랑과 둘째는..

카카오 애드핏 2차 보류 그렇다면 이번에 보류된 이유는? [내부링크]

카카오 애드핏 2차 보류 메시지 받다. 그렇다면 이번에 보류된 이유는? 어제 애드핏 심사 결과가 나왔다. 애드핏 보류되었다는 문자를 덤덤히 받아들였다. 애드핏 1차 보류된 이야기 어제 애드핏 심사 결과받은..

부자언니 유수진의 셀프 금수저 프로젝트 with MKYU [내부링크]

부자언니 유수진의 셀프 금수저 프로젝트 며칠 전 MKYU회원을 위한 '부자언니 비공개 라이브 특강 초대권' 문자가 왔다. MKYU란 스타강사 김미경과 100만 유튜브 채널 MKTV가 만든 국내 최초의 유튜브 대학..

린넨과 무명천에 자수 놓아서 건네 준 선물 [내부링크]

린넨과 무명천에 자수 놓은 작품들 아주 귀한 선물을 한가득 받아서 기분이 참 좋은 날이다. 큰 아이 친구 엄마인 *란 언니의 취미생활은 다육이 키우기와 자수 놓기이다. 다육이 키우기와 자수 놓기에 재능이 많..

카카오 애드핏 보류 그렇다면 보류된 이유는? [내부링크]

카카오 애드핏 심사 결과 보류 메시지 받다. 그렇다면 보류된 이유는? 어제 자기 전 10시쯤 애드핏 신청을 했다. 검색해보니 대부분 1일 정도 지나면 결과가 나온다길래 문자나 톡을 기다렸다. 저녁을 준비하려는..

애드핏과 애드센스 과연 통과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애드핏과 애드센스 과연 통과할 수 있을까? 처음 티스토리를 개설한 날은 11월 2일이다. 애드핏은 개설한지 30일, 최근 3개월내 20개 이상의 포스팅을 해야만 연동 신청이 가능하다. 분명 아침에 확인했을 때는..

천연화장품 호호바오일로 건조하고 추운 겨울나기 [내부링크]

천연화장품 호호바오일로 건조하고 추운 겨울나기 찬바람이 불고 건조해지니 나와 큰 아이의 피부는 즉각 반응한다. 난 악건성이라 겨울철 다리 쪽에 하얀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편이고 큰 아이는 아토피가 있는..

아침잠을 깨우는 사소한 변화들 - 미라클모닝 [내부링크]

아침잠을 깨우는 사소한 변화들 - 미라클모닝 고등학교때 통학을 하면서 아침 첫 차(오전 6시 10분경)를 타야 했던 나는 6시 전 기상을 하는 아침형 인간이었다. 나주에서 광주로의 1년여간..

두부스테이크 만드는 법 [내부링크]

담백한 두부요리 두부 스테이크 만드는 법 평소 편식이 없고 새로운 요리에 관심 많은 큰 아이는 먹고 싶은 요리가 있으면 기억했다가 만들어 달라고 이야기한다. 어릴 적 참 많이 만들어 준 두부요리인 두부 스..

한살림 장보기(feat.한살림 연근채조림, 콩비지찌개 만들기) [내부링크]

한살림 장보기로 만든 한살림 연근채 조림과 한살림 콩비지찌개 만들기 한살림을 접한 지 어언 12년이 되어간다. 처음 한살림을 접한 계기는 바로 나의 첫 아이 덕분이다. 태어날 때 지루성 피부염이 있었고 눈..

아르헨티나 축구 영웅 마라도나, 심장마비로 향년 60 별세,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내부링크]

아르헨티나 축구 영웅 마라도나, 심장마비로 향년 60 별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축구를 잘 알지 못하지만 마라도나는 안다. 아침 라디오를 켰는데 코로나 확산의 우려섞인 기사와 더불어 마라도나의 소식이..

초등학교 3학년 수학 분수 이해하기 [내부링크]

초등학교 3학년 수학 분수 이해하기 초등 3학년 수학이 어려운 이유는 바로 나눗셈과 분수 때문이다. 나눗셈은 아래 링크 참조. 초등학교 3학년 수학 나눗셈 이해하기 초등학교 3학년 수학 나눗셈 이해하기 초등..

영상물 선택의 기준! 등급분류서비스 아시나요? [내부링크]

영상물 선택의 기준! 등급 분류 서비스 알아보기  다른 분들은 영화, 비디오 등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할 때 무엇을 기준으로 하는지 궁금하다. 큰 아이는 현재 중학교 2학년이다. 코로나로 인해 극장에 가지 못..

초등학교 3학년 수학 나눗셈 이해하기 [내부링크]

초등 3학년 수학 나눗셈 이해하기 초등학교 2학년까지 쉬웠던 수학이 갑자기 어려워지는 느낌을 받는 건 아마도 나눗셈과 분수 단원 때문일 것이다.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3단원에서 나눗셈을 배운다. 아이들에..

유행하는 MBTI와 각종 심리 테스트 6가지모음 [내부링크]

MBTI와 심리테스트 6가지 모음 이웃님들 사이에 최근 ‘꽃 MBTI 테스트’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꽃 MBTI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한 성향 검사이다. 객관식 질문에 답하면 그 결과를 토대로..

공병호의 자기경영노트 - 걱정하지 말고 행복하게 살자! [내부링크]

공병호의 자기경영노트 · 지은이 : 공병호 · 제목 : 공병호의 자기경영노트 · 출판사 : 21세기북스(북이십일) · 출간 연도 : 2001.12.19 · 페이지 : 총 275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하루 분주한 일상 속에..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 동참해요! [내부링크]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 동참해요!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은 버려진 마스크 귀걸이로 인해 두 발이 묶인 갈매기가 포착되면서부터라고 한다. 구조 당시 마스크 귀걸이에 묶어 있던 발이..

헷갈려서 틀리기 쉬운 맞춤법 정리 1탄 [내부링크]

헷갈려서 틀리기 쉬운 맞춤법 정리 1탄 블로그 글을 쓰거나 지인들과 단체톡을 할 때면 늘 헷갈리는 단어들이 있다. 다른 사람이 쓴 글이나 댓글, 혹은 내가 글을 쓸 때도 맞춤법 검사를 하지 않으면 틀린 경우가..

대추생강차 만들기/생강대추청 만들기 [내부링크]

겨울이면 생각나는 대추 생강차, 오늘은 생강 대추청 만드는 법을 올려본다. 곱게 물들었던 나뭇잎들이 어제 내린 비로 와르르 낙엽비로 쏟아져 거리는 이불을 덮은 듯하다. 날이 싸늘해지니 생강차가 생각나는..

코로나19, Bye!특별모금캠페인 with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행복두배더서포터즈] [내부링크]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하는 코로나19, Bye!특별모금캠페인을 소개합니다. 나의 네이버 블로그는 일 방문객 평균 200~300명 정도인 소소한 블로그이다. 어느날 댓글에 포스팅 재능기부 댓글이 달렸다. 나의..

엄마표 수학 지도 시 알아두면 좋은 점 [내부링크]

엄마표 수학 지도 시 유의할 점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 본다. 어설프게나마(?) 수학을 전공했다는 그 이유로 내 아이의 수학은 내가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했다. 미취학 아동 전에는 구체적 조작물을 통해..

마음 곁에 두는 마음 - 어른들을 위한 마음사전 by 박성우 [내부링크]

마음 곁에 두는 마음 어른들을 위한 마음사전 박성우 작가의 신간 지은이 : 박성우 제목 : 마음 곁에 두는 마음 출판사 : 미디어 창비 출간 연도 : 2020. 11. 06 페이지 : 총 329면 2000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앱테크]현재 사용 중인 돈버는 어플(돈버는 앱) 소개 [내부링크]

현재 내가 사용 중인 돈 버는 어플, 돈 버는 앱을 소개해 본다. 예상하지 못한 2020년 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다. 신랑과 노후 이야기를 할 때면 늘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렸던 나였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집..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물 및 유의사항 꼭 점검! [내부링크]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물 및 유의사항 꼭 점검하세요. 매년 11월이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있었다. 올해 코로나로 인해 2021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2주 미뤄졌다. 따라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

어린이 고관절 통증 / 일과성 고관절 활액막염 증상과 진단 및 치료 [내부링크]

어린이 고관절 통증 흔하게 발생하는 일과성 고관절 활액막염을 아세요? 5일 새벽 갑자기 고관절 부위인 허벅지 상단부 안쪽이 아프다는 둘째. 가벼운 통증인 듯해서 평상시대로 등교를 했다. 항상 등굣길 내..

바질 키우기 그리고 1주일 후 바질 싹이 난 모습 [내부링크]

바질 키우기 키트 식물 키우기 꽝손도 바질키우기 가능 다이소 핸디가든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를 좋아하는데 매번 건조 바질만 넣어 먹었다. 생바질 향이 좋으니 집에서 반려식물로 키워보려고 한다. 뭐든지 다..

[기부캠페인]네이버에 해피빈이 있다면 카카오에는 카카오같이가치 [내부링크]

기부캠페인 추천, 카카오 카카오같이가치 그리고 네이버 해피빈을 소개합니다. 네이버는 까페나 블로그에 글을 쓰면 글 1개당 100원에 해당하는 해피빈을 준다. 해피빈을 소멸되기전에 모아진 해피빈을 매달 기부..

새우감바스 만들기(feat.페퍼론치노 대신 베트남고추 넣고 새우감바스 만들기) [내부링크]

새우감바스 만들기 (feat. 페퍼론치노 대신 베트남고추 넣고 새우감바스 만들어요 ) 큰 아이는 '알리오 올리오'를 좋아한다'. 새우감바스에 파스타면만 삶아 넣으면 '알리오 올리오'가 되니 먼저 새우감바스 만..

피클 스파클링없이 오이피클 만들기 성공 [내부링크]

피클 스파클링없이 오이피클 만들기 스파게티 자주 찾는 아들들 덕에 오늘은 밀린 숙제 오이 피클을 담으려 한다.  앗 그런데 피클 스파이스? 피클링 스파이스? 피클 스파클링? 이름도 가지각색인 피클 담글..

어도비 무료체험판 사용 후 결제 취소 성공 [내부링크]

어도비 무료체험판 사용 후 결제 취소하는 법 포토샵을 자주 사용할 게 아니기에 무료체험일 7일만 이용하려 했다. 그러나 설치하면서 결제계좌까지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7일 지나면 자동 결제가..

도형 보드게임 추천 - 쉐입스 업(SHAPES UP) [내부링크]

도형에 친숙할 기회를 안겨 줄 보드게임 쉐입스 업(SHAPES UP) 삼각형, 사각형인 평면도형을 이용한 사고력 게임으로 룰도 간단해서 유치원 아이부터 충분히 가능한 보드게임이라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

전략/연산 보드게임 추천 - 루미큐브 [내부링크]

전략연산보드게임 루미큐브 우리 집에 있는 보드게임 중 내가 제일 좋아하는 보드게임은 루미큐브이다. 루미큐브를 접한건 20대 중반 쯤 한창 보드까페가 유행할 때 남자친구였던 신랑이랑 자주 가서 했었다. 아이..

추리 보드게임 추천 - 다빈치코드 [내부링크]

추리 보드게임 다빈치코드 추천!! 추리를 요하는 재미있는 보드게임 다빈치코드. 우리집 최애 보드게임이라 추천해 본다. 다빈치코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구나. 구매한지 6년 정도 되었다. 누가 가장..

수학 연산 보드게임 - 로보77 [내부링크]

초1이상이면 누구나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수학 연산 보드게임 로보77 로보 77 3년전 큰 아이 5학년때 구입했던 '로보 77'이다. 큰 아이가 교실에서 했던 보드게임인데 너무 재미있다며 사달라해서 샀다...

레몬청 만들기 도전기! [내부링크]

레몬청 만들기 나의 첫 도전기 먼저 레몬은 껍질째 사용하기 때문에 깨끗이 세척해야 한다. 굵은 소금이 있으면 박박 문질렀을텐데 다 떨어졌다. 암웨이 세정제로 한 번 씻어준 다음 베이킹소다로 구석구석 문질..

두드림교실 기초학력강사(초등) 도전 후기 [내부링크]

두드림교실 기초학력강사 도전 후기 기록 코로나19 때문에 기초학력강사 구인 정보가 올라오지 않는다. 등교 개학이 이루어지지 않은지라 학교에서 아직 기초학력향상교실(두드림교실) 계획이 안 잡혀 있나 보다...

삼성전자 주식, 이젠 앱으로 배당조회하기 [내부링크]

삼성전자 배당금 이젠 종이가 아닌 앱으로 조회 가능하다 3분기 배당 시기가 다가왔다. 매 분기 배당금을 지급하는 애정 하는 삼성전자 보통주, 우선주 주식이다. 초보 주린이는 아직 소액의 주식만을 투자 중이지..

배당투자 전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노후대비를 위한 배당주 투자시 알아야 할 것들 안정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항상 예금 위주의 삶을 살았다. 올해 초 주식을 접한 주린이로 주식에서 투자할 방향은 바로 배당투자가 답이었다. 은행 금리가 1%이지..

주식 초보자를 위한 주식 기초 용어 정리 [내부링크]

주식 초보자 주린이를 위한 주식 기초 용어 알아보기. 재태크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평소 들여다본 적 없던 주식에도 조금씩 눈을 돌리고 있다. 주식한다하면 다들 도박이라 하고 망한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해서..

아이의 마음을 여는 하브루타 대화법(저자 정옥희) [내부링크]

일상 생활 속 하브루타 대화법을 담은 정옥희 작가님의 '아이의 마음을 여는 하브루타 대화법' 지은이 : 정옥희 제목 : 아이의 마음을 여는 하브루타 대화법 출판사 : 경향BP 출간 연도 : 2020. 4. 8 학교, 가정..

인생의 터닝포인트는 과연 언제 였을까? [내부링크]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는 과연 언제인가? 99년 대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대기업에 취직을 했다. 직장 생활 3년여 한 뒤 돌연 퇴사를 하고 편입을 준비했던 나이다. 사실 프로그래머란 직업이 나에겐 조금 버거운 일..

반가워 티스토리^^ [내부링크]

반가운 티스토리 입성! 타 플랫폼에 보금자리가 있는 나는 이곳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꿈을  꾼다. 글을 잘 쓰고 싶다. 내가 아는 내용을 잘 설명하고 싶다. 내가 모르는 나도 더 깊히 들여다 보고 싶다. 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