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kkorita의 등록된 링크

 chikkorit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및 한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가벼운 주제로 블로그 운영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약 한 달 전에 1차 낙방 후 애드센스 합격 후기를 작성했었는데요, 2020/12/30 - [일상/일상다반사] -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기..

상속세 상속세율 및 공제와 증여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부동산, 세금 관련 포스팅을 진행해보려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데요, 오늘은 상속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쎄트렉아이 주가 및 주식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평소에 관심있던 쎄트렉아이 주식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프로젝트가 있어서 너무 바빠 글을 많이 올리지 못했네요 ㅠㅠ 쎄트렉아이는 최근 3개월 동안 3배 정도 급등한..

삼성전자 주가 및 주식 전망(밸류에이션 3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두의 관심을 받고 있는 삼성전자 주가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밸류에이션을 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가 매우 큰 회사기도 하고 밸류에이션을 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다른 종목들은 제가..

LG화학 주가 및 주식 전망 분석 (3분기) [내부링크]

오늘은 물적 분할 등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LG화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가가 100만 원이 넘어 황제주에 등극했는데요, 어떤 이유로 LG화학이 이렇게 평가를 받을 수 있었는지 기업 현황을 살펴..

셀트리온 주가 및 주식 전망 (3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최고의 생명공학 바이오의약품 회사인 셀트리온 주가 및 기업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가 흐름은 2019년 8월 128,961 저점을 기록한 뒤 최고점을 찍다가 너무 고평..

공인회계사 자격증 시험 전망 및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몇 년 전에 취득한 공인회계사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금융위원회에서 합격증서를 주는데요,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이게 집에 장식하기도 좋..

LG디스플레이 주가 및 주식 전망 (밸류에이션 3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LG디스플레이 사업부 및 컨센서스 분석을 통한 주가 분석을 진행했는데요, 2021/01/15 - [주식/종목분석] - LG디스플레이 주가 및 주식 전망 분석 (3분기) LG디스플레이 주가 및 주식 전망..

LG디스플레이 주가 및 주식 전망 분석 (3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던 LG디스플레이 주가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LED 업체들의 거센 반격으로 인해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적자를 기록하..

SK 주가 및 주식 분석 (3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플러그파워 인수 이후 관심 있게 보고 있는 SK 주가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분석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SK는 그동안 M&A로 성장을 해온 회사인데요, 각 대기업 그룹마다 IDENTITY가 다른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 최고 시가총액 주식인 삼성전자 주가에 대해 분석 및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삼성전자는 개인들의 엄청난 매수세에 최고점 96,800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우리나라 최고 시가..

비트코인 주식 및 투자 시세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동안 엄청난 상승세를 보인 비트코인과 관련하여 JP모건에서도 보고서를 발행하여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비트코인이란? 1.1 블록체인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이란 기술을 통해 만들어..

현대모비스 주식 주가 및 전망 분석 (3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현대차에 대해 분석을 진행했었는데요, chikkorita.tistory.com/55#comment16778828 현대차 주가 및 전망 분석 (3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카와 전기차 협력 뉴스로 크게 이슈가 된 현대차에..

현대차 주가 및 전망 분석 (3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카와 전기차 협력 뉴스로 크게 이슈가 된 현대차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는 제가 주주로 코로나 이후로 많이 지켜봤었습니다. 현대차는 더이상 단순한 모빌리티 회사가 아..

에코프로비엠 주가 및 전망 [내부링크]

오늘은 2차 전지와 관련된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약 5만 원 정도였는데요, 최근 2차 전지 핵심소재로 19만 원 선까지 약 4배 정도 상승하였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및 투자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최고의 루키 박셀바이오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박셀바이오 회사개요 1.1 박셀바이오 현황 박셀바이오를 루키로 소개드린 이유는 2020년 처음으로 코스닥에 상장되..

삼성SDS 주가 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14.25% 급등한 삼성SDS 및 주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DS의 시가총액은 오늘 급등 전까지 무려 14조 원이 넘는 대형주입니다. 그런데 오늘 14.25% 급등하여 시가총액 16조 4천억 원을 기..

e편한세상 부평그랑힐스 인천 아파트 분양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 부평에 대단지 분양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에 최근 대단지 아파트들이 분양되고 있는데요, 이번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의 경우 무려 5,050 세대로 엄청난 대단지입니다.  ..

티스토리 다음 상위 노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치꼬리타 회계사입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운영한지도 이제 약 35일이 지나가고 있네요 그동안 다음 메인에 글이 하나 올라가서 하루 방문자 수 33,000을 기록하기도 하였고, 애드센스 1차 낙방 끝에..

주식 사는법 주식계좌개설방법 거래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제 이웃님이신 북극타잔님께서 주식을 사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다는 의견도 주셨고, 최근 코스피 지수가 크게 올라 주식 사는 법에 대해 모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 관심을 갖고 있던 두산퓨얼셀 기업에 대해 분석하겠습니다. 두산퓨얼셀은 2019년 10월 1일 분할기일로 (주)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인적분할하..

세종시아파트 분석 및 분양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에서 가장 핫한 지역인 세종시아파트 현황을 분석하고, 분양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세종시아파트 현황 분석 세종시의 경우 KB부동산 리브온에서 전세 가격지수와 매매 가격지수를 2017..

부동산 집값 분석(경기 12월 21일자) [내부링크]

앞서 서울 지역 아파트 매매가, 전세 가격 분석을 해봤는데요, 12월 21일 자 경기 지역 매매가, 전세 가격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서울 지역 집값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hikkorita...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정말 간절히 바라왔던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하였습니다!! 저번에 구글 애드센스 1차 낙방을 하였었는데요, 낙방의 원인은 '가치 있는 콘텐츠가 없음' 이었습니다. 나름 블로그 글에 자부심을 갖고 있던 저..

부동산 집값 분석(서울 12월 21일자) [내부링크]

KB부동산 리브온에서 시계열 자료가 매주 월요일에 업데이트되는 것 같은데요, 서울 집값, 전세 가격에 대해 분석 진행하겠습니다. 최근 임장을 다니면 매물이 정말 없는 모습입니다. 매매가가 오르는 심리로 인해..

코스피 지수 현황 분석 및 전망(12월 넷째주) [내부링크]

코스피 지수는 12월 24일 목요일 전인미답의 2,812.16 포인트를 기록하며 역사상 가장 고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상승 원인은 무엇이고 전망이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1. 투자자별 매매 저번 주도 외국인은..

엘지전자 주가 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그동안 제가 관심 있던 엘지전자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전기차 파워트레인 합작사를 설립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1. 사업의 개요 엘지전자의 사업부..

전국아파트값 분석(경기 12월 7일자) [내부링크]

서울 지역 아파트 매매가, 전세 가격 분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12월 7일 자 경기 지역 집값, 전세 가격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서울 지역 집값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hikkorita.t..

부동산 집값 분석(서울 12월 7일자) [내부링크]

KB부동산 리브온에서 시계열 자료가 업데이트되어 우선 서울 집값, 전세 가격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최근 1주일 간 제가 느끼는 분위기는 기존 물량도 다 소화되었고, 잠재적 매수자도 관망 분위기인 것..

코스피 지수 분석 및 전망(12월 셋째주) [내부링크]

이번 주도 코스피는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사상 최고치인, 2,782.79 포인트까지 기록하였습니다. 코스피 상승 요인을 투자자별, 환율, 유동성 측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 1. 투자자별 매매 이번 주는 개인의 순매수..

경동나비엔(EQM541) 온수매트 2개월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가 추운 겨울을 대비해 고민하여 내돈내산한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2개월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 구매 전 고민점 저희가 경동나비엔 온수매트를 구매하기 전 고민점은 3가지였습..

블로그 한 달 운영 후기(다음 메인 노출)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갑자기 제 글 중 하나가 다음 메인에 올라건 갓 같습니다 ㅎㅎ.. 식기세척기를 6개월 동안 사용한 후기인데요, 제가 너무 만족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어 글을..

부동산조정지역 대책으로 인한 QnA-1 [내부링크]

오늘은 12.17 대책으로 인해 부동산 조정지역 관련 질문들을 모아 QnA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2.17 대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chikkorita.tistory.com/35?category=..

12.17 부동산 정책(조정대상지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운 부동산 정책의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정책의 요지는 지방 부동산 값이 오르니 오르는 지역들을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구로 신규로 묶겠다는 것입니다. 현재..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QnA-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편에 이어 양도소득세 관련 자주 듣는 질문들을 모아서 풀이해보겠습니다. 1. 1세대 3주 택시 양도세 세율 이번에 세법 개정으로 인하여 3 주택 보유 시 양도세율이 더 무거워졌습니다. 3 주..

애드고시 1차 낙방 [내부링크]

애드센스 대란이라는 말을 듣고 블로그 개설 뒤 며칠 뒤에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었습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넘어오는 것이라 컨텐츠는 일 평균 천 명 정도 들어오는 블로그 글을 가져왔는데요(네이버 글은..

LG 식기세척기 12인용(DFB22M) 6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가 신혼집에 들어올 때 고민 고민 내돈내산한 LG 식기세척기 12인용 6개월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 구매 전 고민점 저희가 처음에 식기세척기를 구매할 때 고민한 것은 2가지였..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QnA-1 [내부링크]

최근 들어 저에게 부동산 양도 및 1세대 2 주택 양도 시 세금에 관해 여쭤보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세법이 지속적으로 개정되어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제가 자주 받는 질문들을 모..

양도소득세(분양권) [내부링크]

오늘은 부동산 양도소득세 중 분양권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분양권이란 무엇일까요? 분양권이란 준공 후 아파트에 입주할 수 있는 권리이며, 주로 청약을 통해 당첨된다고 볼 수 있습..

코스피 지수 분석 및 전망(12월 둘째주) [내부링크]

이번 주 코스피는 또다시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사상 최고치인 2,770.6 포인트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면 이번 주 코스피 상승 요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투자자별 매매 이번 주는 개인이 시장을 끌어올..

부동산 집값 분석(경기 11월 30일자) [내부링크]

앞서 서울 지역 집값, 전세 가격 분석에 이어 경기도 지역 집값, 전세 가격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서울 지역 집값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hikkorita.tistory.com/23 부동산 집값 분..

키움증권 달러 환전 수수료 [내부링크]

요즘 미국에서 양적완화 정책을 유지하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옐런을 재무부 장관으로 지명하여 달러가 더 풀릴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달러 환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최고점인 20년 3월 20일 1,296원..

부동산 집값 분석(서울 11월 30일자) [내부링크]

KB부동산 리브 온에서 매주 정말 좋은 데이터를 주기 때문에, 앞으로 매주 부동산 집값, 전세가격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려 합니다. 요즘 제가 다니는 임장에는 아예 매물이 나오지도 않던데요, 현재 집값은 어떠한..

일본 버블경제와 우리나라 부동산 [내부링크]

일본에서 1986년부터 1990년도에 걸쳐 버블이 발생했었습니다. 1991년 버블이 꺼지자 주요 은행들은 부실채권을 이기지 못하고 도산하였고, 버블에 편승했던 개인들이 자살을 하거나 또는 감당할 수 없는 빚쟁이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청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청약정보에 대해 완전하게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부산 센텀시티 쪽에 감사를 하러 갔을 때 해운대 두산위브제니스가 정말 멋졌던 기억이 납니다...

코스피 2700 및 3000시대 전망 [내부링크]

2011년 이후 9년 동안 전고점을 뚫지 못하고 2천 언저리에서 등락만 반복하여 박스피라는 오명을 들었던 코스피가 12월 4일 사상 최고치인 2,742를 기록하여 2700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올해 3월 16일 코로나로 인..

공인중개사 1차 합격 수기(직장인 벼락치기) [내부링크]

2020년 12월 3일은 공인중개사 1차 합격 발표날이었습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한 달 벼락치기로 이번 공인중개사 1차 합격을 하였고, 돌이켜보면 정말 너무 힘든 한 달이였습니다. 공인중개사 합격 기준 공인..

재산세 [내부링크]

오늘 재산세에 대해 완벽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재산세는 무엇이고, 과세근거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재산세의 의미 및 과세근거 재산세는 개인, 법인이 소유한 부동산 등 자산의 가치에 부과되..

용인 보평역 서희스타힐스 청약 [내부링크]

오늘은 용인 보평역 서희스타힐스 청약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급면적 1,963세대 중 976세대를 이번 청약으로 분양하며, 특이하게 면적이 매우 다양합니다. 52, 53, 59A, 59B, 62, 71A, 71B, 84, 105..

부동산 집값 분석(경기 11월 23일자) [내부링크]

서울 지역 집값을 분석해봤는데요, 이번에는 경기지역 집값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서울 지역 집값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hikkorita.tistory.com/15 부동산 집값 분석(서울 11월 23..

부동산 집값 분석(서울 11월 23일자) [내부링크]

요즘 저도 임장을 다니면서 집값이 쉽게 잡히기는 어렵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호가는 계속 올라가는데 올리는 매물마다 거래가 되어 대단지 기준 매물이 나오자마자 잠겨버립니다. 오늘은 제가 현장에서 느낀 것이..

관악푸르지오 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관악구 대장 아파트로 불리는 관악 푸르지오 아파트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개요 관악푸르지오 아파트는 총 세대 2,104세대 23개 동으로 상당히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단지 내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조..

부동산 중개수수료 [내부링크]

요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매우 많은데요, 전월세를 구하든 매매를 하든 공인중개사의 중개 없이 거래하기는 어렵습니다. 중개수수료를 어쩔 수 없이 모두 부담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모수가 크기 때문에 수수료..

1세대 1주택 비과세 요건 [내부링크]

오늘은 1세대 1주택 비과세 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을 처분할 때 양도소득세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1세대 1주택 비과세 요건과 일시적 2주택 비과세 요건을 만족한다면 매매가액 9억 원을 초과하는 부분..

덕은 호반써밋 DMC 분양 [내부링크]

오늘은 2020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몇 남지 않은 좋은 분양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12월 2일 수요일부터 특별공급을 진행하는 덕은 호반 써밋은 좋은 조건의 청약이라고 사람들이 평가하는데요, 그 이유를 하..

위례 공공분양, 위례 A1-5, A1-12 분양일정 [내부링크]

오늘은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마지막 대어로 손꼽히는 위례 공공분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례 A1-5BL, A1-12BL의 위치는 복정역, 문정역보다는 거여역에 더 가까울 것 같습니다...

코로나 2.5단계 [내부링크]

코로나가 좀처럼 진정되는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9월에 결혼할 때도 코로나 2.5단계였는데요.. 그때와 지금은 기준이 또 달라 헷갈리시는 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코로나가 빠르게 진정되어 모두..

일시적 2주택 비과세 요건 [내부링크]

그렇다면 조정대상지역 2 주택자 8% 중과세 취득세율의 예외규정인 일시적 2 주택은 어떤 경우일까요? 5가지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1 세대가 일시적으로 2 주택을 보유하게 될 때 일반적으로 현재..

취득세 이슈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취득세란 무엇이고 얼마나 과세되는지 간단히 알아보고 개정된 내용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취득세란? 취득세란 매매, 신축, 교환, 상속, 증여 등의 방법에 의하여 대가를 지급하거나 대가..

24번째 부동산 대책(11.19) [내부링크]

오늘은 24번째 부동산 대책인 11.19일 부동산 대책에 대한 설명과 향후 전망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11.19 부동산 대책 요약 1. 최근 전세가격 상승의 원인은 복합적입니다. 임대차 3법으로 인해 임차인 주거권이..

오피스텔 운영 꿀팁 BEST 5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직접 오피스텔을 운영하면서 궁금했던 세금 및 난관을 나열하고 이를 풀어보려 합니다! 1. 취득세 기본 취득세율 4.6%, 주택 추가 취득분은 중과세 현재 8월 12일 부동산 대책으로 인하여 조정대상지..

고척 아이파크 분양 [내부링크]

오늘은 고척 아이파크 분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https://hdc.i-park.com/gocheok 고척 아이파크 아이파크, 고척에 없던 라이프를 짓다! hdc.i-park.com 분양일정 분양일정은 11월 30~12월 1일에 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