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lllll의 등록된 링크

 chllll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집행유예 뜻 간단 정리 (집행유예 기간중 다시범죄를 저지르면?) [내부링크]

뉴스나 언론매체를 보다 보면 유명인이 죄를 지어 징역을 몇 년 선고받았는데 며칠 뒤 교도소가 아닌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집행유예를 받아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집행유예에 대해 간..

폐기물 처리비용 종류별 차이점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폐기물 처리비용이 다른 이유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어떤 경우에 해당되는지 폐기물 처리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기물 처리비용 종류 폐기물은 크게 4가지의 종류( 생활 폐기물, 건축 폐기..

풀빌라 뜻과 최근 인기있는 이유 [내부링크]

풀빌라는 수영장이 갖춰져 있는 별장식 주택으로 개인 전용 빌라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풀빌라의 정확한 뜻과 종류 그리고 펜션과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풀빌라 풀빌라 특징 각 객실마다..

2022년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공모전 선정 결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에서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누구나 상관없이 참여 가능한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의 선정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선정 결과 1위 1명..

건설현장 추락사고 예방법 및 사고사례 [내부링크]

건설업에 종사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 공사의 모든 위치와 환경에서 근무하시게 되는데요 높은 건물을 지을 때나 건축물의 지붕 등 높은 곳에서 일할 때 가장 위험한 사고가 추락사 고이기 때문에 오늘은 추락사고..

선진국 지수 뜻과 MSCI지수 뜻은 무엇일까? (선진국지수에 포함되면?) [내부링크]

요 근래 뉴스를 보게 되면 '선진국 지수'란 말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여기에 포함되면 외국인투자자가 늘고 주가지수도 오를 거라고 하는데 대체 이 두 지수는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진국 지수란? 선..

건설업에 종사하시는 장마철 필수아이템 "날씨알리미" 어플 설명 [내부링크]

지구 온난화로 인해 기후가 점점 불안정해지면서 날씨가 예전보다 들쑥날쑥해져 건설현장에서 장마철 사고가 많이 일어나게 되는데, 오늘은 이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필수템인 "날씨 알리미"어플에 관해 알아보..

러시아가 침공한 우크라이나는 어떤나라일까? (feat 침공이유) [내부링크]

올해 초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전쟁을 일으켜서 큰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우크라이나가 어떤 나라이길래 러시아가 무슨 이유로 침공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위치 우크..

구치소 교도소 차이점은 무엇일까? (Feat 유치장) [내부링크]

영화나 드라마에 자주 나오는 감옥은 무서운 곳이며 궁금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감옥을 구치소로 부르기도 하고 교도소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두 군데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치소 구치소..

보석제도 왜 돈을주면 범죄자를 풀어줄까? [내부링크]

주변에서 우리는 종종 범죄 피의자들이 돈을 내고 석방되는 소식을 접하게 되는데 돈을 받고 풀어주는게 이해가 안 되는데 이걸 '보석'이라고 하는데 보석제도는 왜 있는지 왜 풀어주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뭐가 틀릴까? (커피만드방식)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디저트 중 커피는 이제 당연히 마시게 되는 음료인데요 그러다 보니 카페에 자주 가게 되고 많이 보게 되는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에 대해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스프레소 커피를..

북한은 왜 핵실험을 멈추지 않는가? [내부링크]

툭하면 북한은 핵실험을 하는데 무언가 불리할 때마다 핵카드를 사용하면서 한반도 위기를 긴장시키는지 핵무기 실험의 목적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핵실험이란? 핵실험은 핵폭탄을 만들기 위한 북..

여당 야당 뜻 진보 보수 뜻 정당 뜻 ( 쉽게 알아보자 ) [내부링크]

요즘 티브이만 켜면 뉴스에 나오는 게 정치권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정치 초보자들은 여당 야당과 진보와 보수 그리고 정당에 관해 궁금하실 거 같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당? 야당? 여당: 한자로..

기립성 저혈압이란? 증상 및 원인 해결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생활하면서 누구나 겪어봤을 거라 생각하는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을 느낀 적이 있다면 기립성 저혈압이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기립성 저혈압 증상 및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

강지환 밝은 겉모습 뒤에 가려진 진실 [내부링크]

1. 이력 배우 강지환은 2002년 뮤지컬 '록키 호러쇼'를 통해 데뷔하였으며 올해 18년 차 배우이다. 이후 KBS 2TV 드라마 '꽃보다 아름다워'와'알게 될거야', SBS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등에 출현하며 이미지를..

소상공인 지원금 600만원 3차지급 예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위한 방역지원금 600만 원 지원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26일 여야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등을 위한 추경안 세부 심사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윤석열 정부가 편성한..

인도 설탕 수출 제한 겁먹지마세요 [내부링크]

뉴스 보고 살짝 긴장했다 결론 별거 아님 인도에서 설탕 수출 제한한다고?  우리 설탕 가격 또 엄청 오르겠군 했습니다. 각종 달콤한 과자들 설탕을 주재료로 하는 식품들 다 오르겠네 했지요. 그러나!!! 괜히..

원숭이두창 무엇? [내부링크]

살벌한 신종 천염두 일명 원숭이 두창 최근에 확산세가 무섭게 퍼지고 있는 일명 원숭이 두창 이 신종병은 아프리카 내에서만 있는 천연두 병이지만 최근 세계 여러 나라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호주 벨기에 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