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9606의 등록된 링크

 cho960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9건입니다.

比翼連理 비익련리 -KBS 추노 OST [내부링크]

youtu.be/NXpPv08A1qI 이제보니 이 곡은 사랑의 테마로구나 쫓고 쫓기는 죽고 죽이며 쏘고 터지는 이 삶의 전쟁터 같은 드라마 추노에서 혜원 혹은 언년이 만난 두 개의 운명적인 사랑을 위해 흐르는 곡 比翼連理..

샤인 Shine 1996 [내부링크]

영화 샤인은 내게 참 귀한 영화다. 이 영화 덕에 라흐마니노프를 알게 되었지. 그로 인해 어느날부터 내 유튜브는 내게 끊임없이 클래식을 소개해준다. 그래서 합창공연도 보게 되었다. 덕분에 내 폰에 클래식 음..

텐더 머시스 Tender Mercies. 1983 [내부링크]

어떤 사람이 있다 그 어떤 인생을 살았다더라 그 어떤 사람의 그 어떤 인생을 다룬 그 어떤 영화가 있었다더라 제목이 텐더 머시스라고 하더라. 이 영화를 몇번을 보고 또 봐도 도대체 이 영화는 무슨 영화인가..

046. 1박2일 시즌4 전북 무주 방토피아 [내부링크]

힌트 찾다 지친 막내들은 마루에서 잠이 들었는데 연장자 종민과 정훈은 공부방에서 여전히 공부중 ㅋㅋㅋ 그러다 결국 정훈이 안되면 부수자니까 콜~~ 낼름 받아먹는 종민 ㅋㅋㅋ 적막강산같던 방토피아로 날아..

WAVVE 앨리스 14부 [내부링크]

아들 손에 숨을 거두리라.....이건 지난 13부에서 클리어 됐음 ㄷㄷ 1.아들은 만인의 살인자 만물의 파괴자가 되어 시간 위에 군림한다.. 2. 파괴자인 아들. 3. 이 아들이 오직 시간여행창조자가 만든 놀라운 창..

WAVVE 앨리스 13부 [내부링크]

「인생이 하나의 놀이라면 이것이 그 규칙이다」라는 책도 쓰고 상담사로도 유명하다함. 지난 주에 드디어 만난 두 윤태이. 2020년의 윤태이는 이 자리에서 자신의 28년전 기억을 되살리게 된다. 시간여행자 윤..

여명의 눈동자 in 선을 넘는 녀석들 [내부링크]

1박2일에서 김종민이 가끔 여기 선을 넘은 녀석들 예능을 통해 방문했던 지역을 1박2일에서 간곳인줄 혼동하곤 하더니 그 유명한 설민석 강사와 함께 하는 역사예능이 해외로케로 떠난곳이 사이판~* 사이판에서..

살아숨쉬는 -KBS 추노 OST [내부링크]

youtu.be/dhawtHY6hrI 명품OST가 흐르는 추노 명장면13 살아숨쉬는 제목 그대로 초록이들 위로 이슬이나 달빛이 반짝반짝 빛날 것만 같다. 따스하고 부드럽게 감싸주는 듯 현악기와 고운 금관악기 소리가 마음 속..

045.1박2일 시즌 4 무주 방토피아 [내부링크]

이러다 KBS 전국 일주 할 기세라고 ㅎㅎ 코로나로 인한 1박2일의 포맷 개혁을 압박하는 코로나의 긍정효과 문의 갯수를 확인하게 된다며 불안해 하는 선호.ㅎㅎ KBS 지역센터가 주는 트라우마 ㅋㅋ 방피디 : ..

WAVVE 앨리스 12부 [내부링크]

김희선의 목소리 이세훈에게서는 죽일려고 윤태이 정보를 다그치는 듯하더니 실상은 윤태이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무사를 당부했던 고형석 지난주에 이어 섬뜩한 표정으로 등장한 석오원 이렇게 총을 겨눴..

WAVVE 앨리스 11 [내부링크]

플라톤의 제자이고 아리스토텔레스 밑에서 식물학을 확립하고 성격론을 저술한 사람이라고 함 석오원은 없고 고형석도 그렇게 진겸의 수사망에서 빠져나간다. 그러나 진겸의 의심은 바뀌지 않고 있다 형석을..

영화 전함 포템킨.1926 [내부링크]

youtu.be/Z1AdOm1wa9I 전함 포템킨 내가 이 영화를 보다니!! 시나리오 극본 쓰기의 길라잡이를 통해 강력 추천받은 영화사의 걸작이라고 한다. 구체적으로 뭣때문에 걸작이라는 지 이유는 까먹었지만 영화가 영화..

44. 1박2일 시즌4 추석특집 [내부링크]

이라 쓰고 결방이라 읽는다 --;;; 생각할수록 괘씸하고 분하다잉!! 아무리 코로나 엄중한 시국이라하여도 그렇게 추석에 특별한 집을 주고 싶었어도 방송분 캡춰해다 파는 블로거인 나조차 오늘 업뎃 쉽겠구나 생..

시나리오 쓰기의 모든 것 [내부링크]

시나리오 쓰기의 모든 것 시나리오를 쓰기 위해 더 나은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이미 우리 안에 있다 -앨런 와트 p012 일과 관련해서 누군가 우리를 미치게 하면 , 우리는 꾹 참고 싫..

잃어버린 낙원-KBS 추노 OST [내부링크]

youtu.be/8euPPMuas2k 앞 장면들은 이 영상안에... 잃어버린 낙원 오프닝도 메인도 엔딩도 아니건만 레전드는 이 음악으로 시작된 건 분명하다. 드라마의 시작을 연 나레이터가 황철웅인 것을 드라..

惡土-KBS 추노 OST [내부링크]

추노의 많은 OST 곡들의 특징을 말하자고 한다면 여러 많은 장점중에 두드러진 특징이 총 18개 곡의 강력한 개성! 영어 듣기 능력도 떨어지는 나, 음악의 변별력도 더더욱 없는 나이기에 그 많은 드라마 속 수두룩..

천하에 고함-KBS 추노 OST [내부링크]

천하에 고함 제목만 갖고는 송태하 테마인 줄 알았는데 이곡은 천상 황철웅을 위한 곡이다! 피아노로 시작해서 아마 바이올린이겠지. 유려한 현악기로 메인을 장식하는 이 아름다운 곡은 그냥 슬프다. 느어무 슬프..

향 2-KBS 추노 OST [내부링크]

youtu.be/_27Vw6nxUVQ KBS 의 역작 추노의 OST 들중에 빼어나지 않은 것 하나 없다만 그중에 엔딩 타이틀인 바꿔 메인타이틀인 추노 그리고 임재범의 낙인과 MC스나이퍼의 민초의 난은 이 포지션 값 그대로 1부부..

시드 필드 -시나리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시나리오란 무엇인가 by 시드 필드 아! 그 유명한 시드필드의 「시나리오란 무엇인가」 요 며칠간 작법서 세 권을 몰아봤다 . 나같이 머리 나쁜 사람은 한권을 여러 번 보는 게 힘들면 이렇게 같은 종류 몰아보는..

黑風吹山 흑풍취산 -KBS 추노 OST [내부링크]

youtu.be/rVNj5XMjHI8 흑풍취산 처음엔 검은 바람에 취한 산이라 해석했더니 한자가 그 한자가 아니다 --;; 그래서 더 해석하기 어려운 제목이라니 ㅠ 시작 때 나오는 북소리가 관현악단의 북소리 맞는지? 드럼소..

6기사식당 이야기 -K CULTURE VOICE [내부링크]

youtu.be/wAVGNQz2720 이 영상의 원 출처 소재지는 LA 타임즈. 그걸 번역해 소개하는 Kculture voice 라는 난해한 이름의 유튜브 채널 하나. 그러나 나는 이 기사를 전하는 2차 전달자의 목소리가 더 좋았다 상..

국방TV 토크멘터리 전쟁사 1 -1차세계대전 [내부링크]

4천년 인류역사의 93%가 전쟁기간 전쟁에서 희생된 목숨 약 36억 4천만명 그 속에 수많은 전쟁영웅 혹은 전범 나폴레옹 알렉산더 징기즈칸 이순신 빌헬름2세 도요토미 히데요시 히틀러 김일성 전쟁사에 담긴 자주..

담보. 2020 [내부링크]

검객 보려다 일행의 제안으로 담보로 전환! 적절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검객은 꼭 조만간에 시지비 쳐들어가서 나 혼자라도!!! 요즘 내가 이렇다. 사전 정보 없이 영화를 보는게 버릇이 되었다! 왠지..

43. 1박2일 시즌4 특산물대전 시청자 추첨 [내부링크]

마지막 가평에서의 잣까기 대회, 철세팀의 승리로 삼국지 영토전쟁과 획득한 무기 내역. 초반선두를 지켜온 밥도둑은 뒷심발휘에 실패하고 철세에게 역전당했음.. 북부 밥도둑, 남부 철세들 . 그 사이에 낀 음험..

WAVVE 앨리스 10부 [내부링크]

어제까진 강력하게 시영이 선생이 아닐까 의심이 되었는데 오늘 다시한번 선생의 존재가 누구일까 궁금하게 만들었다. 유에스비는 결국 끝까지 살아남는거다! 왜냐! 2021년에 갔다온 태이가 갖고 있는게 진겸에게..

스토리텔링의 비밀 -아리스토텔레스와 영화 [내부링크]

마이클 티어나. 아우라. 이 책의 서문은 이렇게 끝난다. ‘ 이제 우리 모두가 기다리던 순간이 왔다. 서구 문명의 가장 위대한 지성이 이야기 하는 스토리텔링의 비밀을 듣는.‘ p 20 한마디로 아리스토텔레스의..

WAVVE 앨리스 9부 [내부링크]

앨리스 9부 이제 중반부를 넘어서니 그간 뿌려놓은 씨앗들을 거두고 있다. 가리워진 진실은 드러났고 주인공들은 자신의 운명을 깨달았다. 그러나 아직 온전히 드러나지 않은 수수께끼들은 더 있고 석오원 소장의..

42. 1박2일 시즌4 특산물 삼국지 2차전 [내부링크]

게임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끝날 때까진 끝난 게 아닙니다. 진정한 승리는 역전승입니다. 지난주 밥도둑팀의 3연승 이후 오늘 네군데서 역전을 노리는 호라비와 철세들. 그 중에 저렇게 명언만 적립시킨 호라비팀..

TV 드라마 시나리오 창작의 길라잡이 [내부링크]

. 신봉승 . 2001.3.10 (재판 2013.9 15) 작법책 여러권 봤답시고 이 책은 좀 고루하네 , 딱딱하네 기대를 안했다. 우선 첫장부터 들입다 내용 팍팍 밀어올리는 편집부터 숨이 막혔다 할까 딱 하버드대학의 공부벌..

Save the Cat . 블레이크 스나이더 [내부링크]

표지는 귀여운데 작가이름은 험상궂다 (뭐,,,외국 이름에 대한 내 인상이래봤자 ) 아니 이름에서부터 뭔가 강한 아우라가 느껴진달까? 그러나 책 내용은 명쾌하고 전개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이해하기 쉬어서 만..

오케이!마담 : 착하고 귀여운 영화 [내부링크]

오케이마담 씨지비 벽서 이런 영화 포스터 본 기억이 난다 근데 난 여전했던 그 시국에 극장에 뭐 보러갔지? 아! 강철비2!!! 한국 영화 포스터는 영화를 싸구려로 보이는데 뭐 있음! 클로즈업된 엄정화 얼굴로 시..

WAVVE 앨리스 8부 [내부링크]

내내 풀하우스 로코였다가 다시 스릴러~ 앨리스 8화 진겸만의 안가 . 어머니 박선영과의 가슴아픈 추억이 서린 공간 10년뒤 다시 떠올려도 금새 진겸의 눈시울 촉촉히 적셔줄 기억~ 그곳에서 벌어질 무감정증 형사..

WAVVE 앨리스 7부 [내부링크]

-피해자중에 윤태이가... -태이? -(그 윤태이 아니고 _) 여기 윤태이.. -왜 보고를 안했어? -평범한 과거인이라서 -두명의 윤태이가 모두 과학자인데 보고를 안해? 여기서도 놀라운 앨리스의 인식. 과거인이라..

41. 1박2일 시즌4 특산물 삼국지 in 수원 [내부링크]

코로나로 막힌 1박2일 여행단 다시 수원 KBS 센터. 지난 두루가볼 게임지옥의 악몽이 생생한 곳에서 다시한번 게임지옥에 갇혀 새벽 3시 촬영종료 내지는 날밤 새기를 각오한 멤버들은 이날 모두가 업되서 속된 말..

WAVVE 앨리스 6부 [내부링크]

솔직히 당신때문에 내 소중한 카드 뺏긴건 맍는데 그래도 신경쓰지 말라는 ㅋㅋ 뭘봐 동생한테 돈 빌려주기 싫은 언니 처음봐? 오늘도 사건 아니 정보들의 폭풍 전개 어머니의 사건을 재조사하며 어머니의 실체 곧..

WAVVE 앨리스 5부 [내부링크]

확실히 내 취향의 드라마는 아닌걸로~ 살과 살이 마주치는 (폭력물 말고) 드라마와 로맨스하곤 거리가 멀고 내 전두엽 구석탱이 어드메서 시냅스가 파업하게 만드는 이런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정주행을 이제 막..

MBC 여명의 눈동자 36부 (1991~1992) [내부링크]

나는 살아남은 죄밖에 없어라(이장) 과연 역사는 발전하는 것일까 나와 이 역사는 무슨 상관이 있단 말인가 나는 왜 이 자리에 왜 서 있을까 그러나 후회를 해서는 안돼(기문) 이제부터 우리가 할 일은 목숨 보전..

MBC 여명의 눈동자 35부 (1991~1992) [내부링크]

또 다른 전선 여명의 눈동자 35 정읍 회문산 순창 우리 나라 지도에도 약해놔서 그림이 가늠이 안돼 지도를 들여다봤더니 순창은 남원 옆 여옥의 고향 코 앞이었다. 그리고 회문산은 빨치산으로 유명한 곳이어서..

MBC 여명의 눈동자 34부 (1991~1992) [내부링크]

깨어진 꿈 여명의 눈동자 34 한국전쟁의 역사와 드라마의 결말을 다 알고 보는데도 나는 너무 마음이 에려서 보기 힘들다 너무 너무 보기힘들다 ㅠ 그나마 피터지는 낙동강전투와 대운이의 죽음을 후딱후딱 넘겨버..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33부 (1991~1992) [내부링크]

전쟁이 맺어준 사랑 여명의 눈동자 33부 어째 우리의 주인공들은 전쟁과 난리 속에서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것이다냐 ㅠ 여전히 파란만장! 이렇게 살아내기 힘든 세월이라니 ㅠ 이 시기를 겪고서 심장이 온전..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32부 (1991~1992) [내부링크]

반동의 의미 여명의 눈동자 32부 살아남아야 할 당위 그런게 있을까 살고 싶어하는 건 인간의 본능인걸 살고 싶어서 살아남았는데 그게 죄라고 말하는 세상 ㅜ 무지한 것들 잔인한 것들 드럽고 치사해서 때려쳐 버..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31부 (1991~1992) [내부링크]

돌아오지 않는 반격 여명의 눈동자 31부 스즈키가 하림의 집에서 대치의 아들을 얼르는 모습을 보면 눈 앞의 먹이감을 또아리로 틀고 빨간 혓바닥으로 날름거리며 핥는 듯이 끔찍하다. 여옥은 그렇게 스즈키의 손..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30부 (1991~1992) [내부링크]

아이러니가 아니라 그냥 농간 여명의 눈동자 30부 이해할 수 없다! 물론 대치는 제주도를 빠져나갔을 것이다! 주인공이니까 이야기는 한국전쟁까지 이어질거니까 그리고 무장대 지도자 김달삼이 제주도를 빠져나간..

40. 1박2일 시즌4 여름방학& 300일 결산 [내부링크]

오늘도 웃음 포인트 풍년이라 사진들 양의 압박 ㄷㄷㄷ 여름방학 시간표 마지막 일정 춤배우기 태민의 MOVE 에 도전한 1박 오징어들 ㅋㅋ 유연하지만 힘도 넘치는 세윤징어 ㅋ 춤이 주는 매력으로 본인 섹시하..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9부 (1991~1992) [내부링크]

복잡한 사람들이 바라는 단순한 세상 여명의 눈동자 29부 환하고 더 밝아서 아픈 사람들 29부도 내내 맘을 졸였다. 김익렬 9연대가 드디어 귀순민들을 환호하며 반긴다. 대치는 여옥과 아들 대운과 함께 난생 처음..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8부 (1991~1992) [내부링크]

잠들지 않는 남도 여명의 눈동자 28부 지금껏 달려오면서 이번 회는 참 가슴아픈 회차였다. 그냥 여명의 눈동자 28부 이 한 회만 봐도 4•3의 진상을 알 수 있을텐데 그새 또 잊혀지고 묻히고 왜곡된 진실 ㅠ 소돔..

WAVVE 앨리스 3부 [내부링크]

쇼킹!! 신개념 타임슬립이다!! 2회차에서 미래세계 인간이 과거로 가서 자신의 한을 푼다. 혹은 미래세계 인간이 과거를 공격한다. 뭐 이런 개념 정도로다가 그 정도로도 신선한 타임슬립류려니 했는데 과거 현재..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7부 (1991~1992) [내부링크]

처자식 여명의 눈동자 27부 남자가 짊어지기 원하는 것은 역사의 무게가 아니라 처자식일 뿐! 함께 떠나는 대치와 여옥 그리고 그들의 아들 대운. 아들먼저 그리고 아내를 챙기는 남자의 모습이 어찌나 아름다운지..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6부 (1991~1992) [내부링크]

최고의 사랑 여명의 눈동자 26부 ISM , 주의 , 사상을 넘어선 그 무엇! 그것을 버리지 못하는 여옥 그리고 하림이다! 지난주 대치일당에게서 간첩의 신원을 알아냈으니 명지는 듣지도 못할 전화벨만 죽어라 울려댄..

종민 [내부링크]

설종민의 위엄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5부 (1991~1992) [내부링크]

치명 여명의 눈동자 25부 내가 또 나쁜 남자병이 도졌다 . 내내 대치가 원망스럽고 여옥이 안타까웠는데 결국 치명적인 나쁜 남자의 매력에 빠져버렸다니 자신이 맡은 과업에 물불을 안가리는 남자 여옥이 빼돌린..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4부 (1991~1992) [내부링크]

사랑을 멈출 수가 없다. 여명의 눈동자 24부 전평 총파업의 실패가 대치들에겐 일보 전진이 된다. 대치는 사랑하는 여옥과 결합하게 되고 조직은 유능한 스파이를 얻었으니 ㅜ 무엇을 말하고 생각하고 결정할 수..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3부 (1991~1992) [내부링크]

갈 그리고 등 여명의눈동자 23부 다 얽히고 섥혔다. 정치도 뻔하고 민생의 현장도 그렇고 무엇보다 우리 여옥의 인생이 그렇게 꼬여버렸다. 하림과 대치는 각자의 방식으로 풀어보려고 애쓰는 중이었다 . 하림은..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2부 (1991~1992) [내부링크]

남쪽에 가면 여명의 눈동자 22부 해방된 거 맞느냐고 드러워서 못살겠다고 일국도 탄식한다. 해방 전처럼 종로서 유치장에 갇힌 하림은 일제 경찰이었던 자들이 버젓이 일본이름을 부르며 위세 떠는 모습을 본다...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1부 (1991~1992) [내부링크]

소용돌이 치는 운명 여명의 눈동자 21 드디어 해방이다 그러나 우리 주인공들에게는 새로운 인생의 전반부가 막 끝났을 뿐이다. 21부 시작전에 각 인물들의 이전 스토리를 어찌나 정성껏 모아 전해주던지 . 그렇게..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0부 (1991~1992) [내부링크]

광복 여명의 눈동자 20부 사이판이 함락된 게 7월 5일이랬다 광복까지 한달하고 열흘 쫌 남짓되는 시간이 남았다. 그사이 하림과 여옥은 OSS 군사훈련도 받았고 하림과 일국은 제주까지 가서 작전 수행을 했으며..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9부 (1991~1992) [내부링크]

동이 트기 직전 여명의 눈동자 19부 독립운동의 씨가 말랐다고는 하지만 지하에선 끊임없이 항일투쟁이 계속되고 있었던 것. 상해에 있던 이성도들은 극렬친일관변단체인 대의당 창당대회를 노려 그 유명한 도시락..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8부 (1991~1992) [내부링크]

모던 보이즈앤 걸즈의 투쟁 여명의 눈동자 18부 여기는 경성 1945년 해방직전 . 일본의 패악질과 친일파들의 발악이 극에 달한 시점 문학도 죽고 독립운동도 죽고 조선 성씨도 죽고 군수물자 보급창고나 다름없던..

39.1박2일 시즌4 여름방학특집 [내부링크]

1박 2일 시즌 4 서른 아홉 번째 이야기. <여름방학 특집 두 번째 > 지난 주 게임과 휴식시간은 끝났고 오늘은 뮤직뱅크 관람가는 시간. 멤버들은 수박까지 팔아야 하는 특별한 미션이 준비되어있는터 바빠서 더 특..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7부 (1991~1992) [내부링크]

사랑과 전쟁 여명의 눈동자 17부 사랑하고 싶어도 맘껏 사랑할 수 없는 연인들. 대치와 여옥 이제 겨우 대치쪽에서만 여옥의 생사를 확인하게 된다. 김기문의 농락이었다구 ㅠ 버마에서 대치는 말했다 . 사랑하는..

MBC드라마 여명의눈동자 16부(1991~1992) [내부링크]

대의란 무엇인가 여명의 눈동자 16부 아 아버지 아 큰 어른 ㅠ 16부에서 가장 불쌍한 이는 여옥의 아버지 윤홍철 ㅠ 딸의 남자이니 사위이자 곧 아들이었던 대치를 찾아 말그대로 사지로 와서 자신의 손으로 무덤..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5부(1991~1992) [내부링크]

사선에서 여명의 눈동자 15부 보다 보다 몇번을 중단시켰는지 난 이렇게 심장 쥐어뜯는 스펙타클함을 감당 못하겄다 오늘 15부에선 대치가 나올 겨를이 없었다. 아버지를 찾아간 여옥의 여정엔 상해까지만의 위조..

영화 시동 (2019) [내부링크]

영화 시동 문제적 사내아이 둘이 문제적 중고 스쿠터를 타고 가다 문제를 일으켜 배구선수 출신 엄마에게서 사랑의 스파이크 1만원짜리 한장에 갈 수 있는 곳 추천해달랬더니 논산이 아닌 군산을 선택받았나보..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4부 (1991~1992) [내부링크]

엇갈림 여명의 눈동자 14부 인연도 사랑도 조국의 미래도 엇갈려가고 있다. 상해기차역. 여옥은 드디어 아버지를 볼수있다는 희망을 품고 역에 내리면 대치는 그 아버지를 배신하고 임무를 완수하여 상해를 떠나기..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3부 (1991~1992) [내부링크]

두가지 애국애족의 길 여명의 눈동자 13부 하림은 자본주의의 첨병 미군의 편에 서서 대치는 신흥하는 사회주의 대군 모택동의 편에 서서 각자 번뇌가 깊다. 하림은 자신에게 있어 조국이 무엇인가부터 고민하는..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2부 (1991~1992) [내부링크]

운명의 힘 여명의 눈동자 12부 드디어 여옥은 대치의 아들을 낳는다. 대치는 그때 여옥의 아버지에 접근한다. 중국 공산당의 미션이기도 했지만 여옥이 말해준 이름때문이 더 큰 이유다. 사랑하는 여자의 아버지와..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1부 (1991~1992) [내부링크]

상흔 여명의 눈동자 11부 여옥의 산후조리를 할 만한 사람으로서 위안소 동료를 한명 데려와도 좋다고 하더니 드디어 하나꼬도 포로수용소를 벗어나 여옥의 안가에 안치하게 된다. 그러나 하나꼬 꼬여도 단단히 꼬..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0부(1991~1992) [내부링크]

새로운 운명 여명의눈동자 10부 사이판은 함락되었다 . 일본을 2200KM 앞둔 곳에 미군 진영이 세워졌으니 이제 일본패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뜻. 하지만 아직 하림조차 전세를 읽을 상황이 아니었다. 설령 그랬..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9부 (1991~1992) [내부링크]

참 질기고도 모진 목숨 여명의 눈동자 9부 미군 정찰병들의 어이없는 사살 세균전 근거지가 되는 병원의 폭파를 전할 소망이 또 사라지는가 하림은 남겨진 무전기를 들고 밤새 무전을 친다. 가츠코의 유언같은 편..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8부 (1991~1992) [내부링크]

인간의 조건 우선 하림과 강균 둘은 이역만리서 만나 동포애로 얽혀 민족과 생명사랑의 길을 함께 한다. 생쥐배양장을 폭파하기로 했다 원격폭파수단인 다이나마이트를 맡은 강균이 체포되자 직접 폭파를 시도하는..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7부 (1991~1992) [내부링크]

사는 것을 넘어 살리는 것 여명의 눈동자 7부 얼마전까지 중국이라는 한 대륙 아니 조선이라는 한 반도에 있던 세 사람이 이제 각각 버마와 사이판 두 적도의 땅에 있다. 여옥은 대치를 찾아왔지만 대치는 조국이..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6부 (1991~1992) [내부링크]

뜨거운 남방 그 운명의 땅으로 먼저 대치가 떠났고 이제 하림이 가는 중이다 그리고 곧 여옥이 합류할 게다. 버마전선에서 일본군이 얼마나 혹독한 전쟁을 치루고 있는지 드라마의 고발정신은 투철하다! 그 유명한..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5부 (1991~1992) [내부링크]

일본인이 나빠서가 아니야 다 인간이 약해서 그래 여명의 눈동자 5부 이번 회차를 관통하는 두 명의 회한 가득한 한마디들 첫째는 하림이 머물고 있는 731부대 동료 오하다 일병이 그림을 그리는 오른손목을 자르..

tvN 문제적 남자의 우리 종민 [내부링크]

문제적 남자에 김종민이 출연했다고?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되어 방송 전체를 찾아 봤다네. 오~~~ 오늘 출연할 초대손님의 첫 힌트가 천재라고 두 번째 힌트: 그래서 혹시 속기사인가 라는 추측까지. ㅎㅎㅎ 세번..

38. 1박2일 시즌4 여의도 .여름방학특집 [내부링크]

또 서울이다. 장마때문인데 시청자도 갑갑하고 제작진도 속터질 노릇이다. 딘딘이나 세윤말대로 애써 세운 계획이 수포로 돌아갈테니. 그래서 제작진은 멤버들에게 공을 던진다. 너희들이 스스로 판을 벌여 보거..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4부 (1991~1992) [내부링크]

여명의 눈동자 4 고발은 계속된다. 상관에 시해를 가한 관동군 동진이 어떻게 죽음을 맞이했는지를 보면 이 전쟁에서 어떻게든 죽지 않고 살아남아야겠다는 주인공들의 절규가 납득이 된다! 동진은 자기 배에 칼을..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3부 (1991~1992) [내부링크]

여명의 눈동자 3부 1회때부터 그랬지만 3부에서도 역시 여러가지 충격적인 역사적 사실 보고로 인해 놀라움의 연속인 시간이었다. 하림은 우연히 미다중위와의 만남을 통해 그유명한 세균전 연구부대인 731일 부대..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2부 (1991~1992) [내부링크]

여명의 눈동자 2부. 앞으로 드라마 한 회 볼 때마다 리뷰 바로 바로 해야지 맘을 먹긴 했다만 아직은 초반부라 이럴 수 있지 조만간 몰입이 되면 이것을 유지할 수 있을지 장담 못한다 그나저나 망할 폰 !! 망할..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1부 (1991~1992) [내부링크]

여명의 눈동자 드라마 제목부터 서사적이고도 낭만파적 운치가 있다. 1991년이면 그때 하숙생활을 하던 때라 드라마 본방 당시의 열기를 실감할 수 없었지만 간간히 선생님들이 드라마와 원작 소설을 비교하며 이..

영화 82년생 김지영.2019 [내부링크]

별로 구미가 당기지 않았던 영화. 공유와 정유미가 출연한다 해도 저 둘이 이미 부부로 나온다는데 에로와 로맨스 기대할 게 무엇이냐 ^^ 오다가다 악평 몇 개 들은 것도 있고... 어느날 , 정확히는 어제 문득 보..

37.1박2일 시즌4 강원 삼척 ~태백 . 수려한 휴가 [내부링크]

1박2일 17번째 여행 두번째 이야기. 삼척 수려한 여행 지난 주 방송보고선 기분이 다운 된 이유가 있었군 ㅋㅋ 역부족팀의 패배에 마음이 울적했던게야 ㅋㅋㅋ 이번엔 역부족의 승승장구에 나 진정 행복했다 ㅋ..

36. 1박2일 시즌4강원 삼척 수려한 휴가 [내부링크]

1박2일 부족캠프 마무리하고 삼척으로 캠프가는 날 이 시점에 1박2일이 그간 다녀간 곳 정리좀 해보자. 시즌 4의 시작은 충북 단양 2. 강원 인제 3. 충남 태안 4. 경북 안동 5. 전북 고창 6. 전남 완도 (소안도) 7..

영화 굿바이 마이 프렌드 The Cure.1995 [내부링크]

굿바이 마이 프렌드 원제는 CURE (치료제)인데 이 보다 더 적절한 번안은 없을 것 같다. 덕분에 결론, 정서, 장르 다 드러나는 이 직설적 제목 때문에 영 눈길이 가지 않았던 영화를 뒤늦게 보고선 여운이 가시질..

35. 1박2일 시즌4 서울 부족캠프 2탄 [내부링크]

부족특집 타이틀 캐릭터 ㅋㅋㅋ 족장 라비랑 종민에 부족원들 ㅋㅋㅋ 오늘따라 넘 귀여운 여섯 부족이들 ㅋㅋㅋ 지난주 부족한 맛표현력 채우기 게임 연달아 2문제(=2접시) 성공한 후(=배불리 먹은후) 배부르고..

KBS 드라마 푸른안개 (이경영 이요원 주연. 표민수 연출) ost 가사 모음 [내부링크]

푸른안개 Title 02. 길 (L' Homme du Saint-Laurent ) - Christine Authier 03. 신우의 테마 (Dorogi) - Djelem 04. 외로움 (변주 1 / For Clarinet & Piano) 05. 그리움 (변주 2 / For Violin & Harp) 06. 만남 (..

34. 1박2일 시즌4 부족캠프 (서울) [내부링크]

이번주 기획도 신박해 보임 ㅋㅋ 오프닝 음악도 그렇고 장소도 그렇구 무엇보다 너무도 지적이고 멋있어 보이는 선호부터 등장했다는 자체루다가 ㅋㅋㅋ 역시 딘딘사랑은 선호 ㅎ 딘딘의 복장컨셉을 조목조목 예..

33.1박2일 시즌4 울릉도 독도를 가다 [내부링크]

지난주. 울릉도 3대해물라면과 독도새우를 건 저녁복불복 마지막 3라운드 허리펴새우게임 튜브에 엉덩이 끼워 멀리 튕겨내기 게임인데 세윤 엉덩이에 맞는 튜브 찾는 난관 ㅎ 선호 튜브에 끼인 엉덩이는 발길질을..

32. 1박2일 시즌4 울릉도- 3가지 특별한 코스여행 [내부링크]

울릉도 여행 두번째, 그리고 다음주 세번째가 예고되는 분량 풍성한 오늘 ^^ 지난주 물고기 많이 찍기 내기 이제 마리수 검사 시간 YB 스쿠버다이빙 OB 스노클링 YB 의 딘딘은 17마리 선호는 24마리 이걸 세는 옆..

버닝 .불을 벗고 알몸을 입은 이야기.이창동 연출.유아인 주연.2018 [내부링크]

1.이창동 감독의 오랜만의 신작 2.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이 원작 3. 유아인이 출연한다는 것. 이 세가지가 내가 아는 사전 정보의 전부. 하루키 소스라면 분명 쉽지는 않으리라는 예상이 되었고 때문에 장면 장면..

31. 1박2일 시즌4 울릉도 "하고싶은 거 다해" [내부링크]

지난 이야기에서 잠자리 복불복 장면 뭡미? 잠자리 복불복 장면 안보여줬었거든!! 편집좀 신경써줬음 했는데 아예 방송 사고임? 참 열심히 하는 선호&세윤 눈 뜨자마자 댄스타임? ㅋ 수영을 어케 했으면 팔꿈치..

30. 1박2일 시즌4 강원 영월 명인의 보양식 [내부링크]

지난주에 이어 명품 보양식 구복탕을 얻기위한 진국체전 마지막 3라운드 이미 정훈(수영)과 딘딘(볼링)의 2장과 여기에 딱 1명만 더해서 구복탕의 행복을 누릴수 있다고 체력증진을 위한 진국체전이랬더니 체력다..

29. 1박2일 시즌4 강원 영월 진국체전 [내부링크]

오늘의 여행지는 오랜만에 강원도닷 영월이닷 강원도는 특히나 넓다란 뷰가 예술인 고장. 쬐끄만 사진으로만 봐도 이렇게 눈이 시원해지는 동네. 그런 영월을 두고 대게가 유명하다고 막말을 던지는 딘딘 ㅋㅋ..

28. 1박2일 시즌4 당일퇴근특집 [내부링크]

너무 너무 보고싶었던 여섯남자들이 오늘 모인곳은 일제시대 양곡수탈 아픔의 현장 삼례문화예술관 in 완주 당시 문세윤이 백상예술대상 예능상 후보로 올랐나봄. 결과를 알수 없어 수상 버전, 비수상버전 장면..

16화. 더킹 영원의군주 -양자역학커플의 백년해로 [내부링크]

지난주 태을이 루나에게 훔쳐오라 한게 이림이었다니! 이림의 식적은 신재에게서 받았을테니 그때 루나는 알았을게다 정태을이 자신을 태을로 이 세계에 남겨두려한다는 것을... 그러나 루나는 불치병환자 ... 아..

27. 1박2일 시즌4 당일퇴근특집(완도 & 안산) [내부링크]

https://supercomet.tistory.com/93 027.1박2일 시즌4 전남 완주& 경기 안산 당일 퇴근 특집 "퇴근합시다" 너무 너무 보고싶었던 여섯남자들이 오늘 모인곳은 일제시대 양곡수탈 아픔의 현장 삼례문화예술관 in 완..

15. 더킹 영원의군주 -두개의 만파식적 그리고 예수복음 [내부링크]

14화 이어서. 이곤은 자신을 알아보는 태을에게 당황하고 태을은 오로지 5살 때, 28살 때 만났던 기억에 근거하여 곤을 환영해준다. 태을이 곤의 말을 잘 들은거지. 박대하지 않아도 감지덕지였을것을 이리 격하..

14. 더킹 영원의 군주 -내가 아는 타임슬립의 모든 것 [내부링크]

지난 주 투척된 낙시줄 한 개. 비밀의 병실문이 열리고 예상했던 대로 강신재의 이쪽세계 민국의 원형이었던 것. 드디어 어진 완성 궁중화가의 설명을 듣는 둥 마는 둥, 이곤의 초상화 앞에서 노상궁마마는 ‘워..

26. 1박2일 시즌4 전북 진안 형제애 특집-2 [내부링크]

이 좋은 경치를 즐기며 셀카까지 찍어대놓고 자면서 오느라 어딘지도 모른다는 멤버들 ㅋㅋ 또 몰아가는 멤버들 ㅎ SUV 냐 짐차냐 형제애 복불복을 앞두고 5월 8일 방송전 생일을 맞이할 선호에게 미리 생일턱..

13. 더킹 영원의 군주-결국은 뫼비우스의 띠 [내부링크]

지난주 마지막 장면 이어서. 추측한대로 노상궁은 한국전쟁기에 민국에서 넘어갔던거. 김소월 시를 유난히 읽는 노상궁이 혹시 이쪽 세계 김소월 시인 아닌가 했었는데 ㅎㅎㅎ 구서령의 폭주. 출세의 최고점인..

1박2일 두루가볼전국일주 꽃이름맞출고양 [내부링크]

개나리 술패랭이꽃 나팔꽃 초롱꽃 은방울꽃 백합 장미 목련 파대가리 복수초 민들레 봉선화 노루오줌 노루귀 금낭화 남산제비꽃 꿩의비름 카네이션 방가지풀 해바라기 할미꽃 개쉽싸리 진달..

영화 하버드 대학의 공부벌레들 The Paper Chase.1973 [내부링크]

주인공들의 무대 첫시간 첫 강의때 준비를 못해서 지도교수에게 대차게 까인 주인공 그 교수 이름이 킹스필드 그리고 킹스필드에게 오늘도 까인 1학년이 나일세 스터디그룹 가입을 권유받은 주인공 나는 이..

반박, 더킹-영원의 군주를 위하여 [내부링크]

1) 구태의연하다고? 백마탄 왕자님 코드를 그대로 답습했다고? 필자는 작품의 근본 토대를 폄하하고 있군요! 백마탄 황제 이곤은 현실세계가 아닌 평행세계에서 왔다고 설정된 인물입니다! 애초에 백마탄 왕자에..

25. 1박2일 시즌4 전북 진안 [내부링크]

https://supercomet.tistory.com/90 025.1박2일 시즌4 전북 진안 우리는 형제다 이 좋은 경치를 즐기며 셀카까지 찍어대놓고 자면서 오느라 어딘지도 모른다는 멤버들 ㅋㅋ 또 몰아가는 멤버들 ㅎ SUV 냐 짐차냐..

24.1박2일 시즌4 전남보성 스트레스 제로투어3탄 [내부링크]

24화 보성 스트레스 제로투어 3 지난주 세윤이 베개 싸움 1등으로 보성녹돈 저녁상 수상자 1차 당첨되었고 오늘 그 밥상에 합류할 두명을 정해야 함. 2라운드 종목은 스트레스 푸는 대회종목으로각광받고 있다는..

12화. 더킹 영원의 군주-이중나선인가 [내부링크]

어디서 봤나 했더니 생일파티 그 엄마! 공연한 천사놀이가 아니라 의도적인 포섭 맞았음! 태을이나 구서령이 거울 속에서 자신의 도플갱어를 본 것을 초현실적 심령술이 아니라 데자뷰 현상으로 설정한거! 그런..

11화 더킹 영원의 군주-이런 폭력적인 드라마가 다 있나 [내부링크]

루나 추적하던 강형사 골로 갔어 ㅜ 형사 제끼고 루나를 포획한 이림! 루나의 존재를 어찌 알았을까? 궁내 첩자를 통해 알았겠지! 이곤이 경찰서에 출두해서까지 직접 챙긴 사건이었으니 모르는게 더 어려웠겠군..

07. 1박2일 시즌4 경북 안동 [내부링크]

1박2일 시즌 4 네 번째 여행지 경북 안동. 멤버들 현지 오프닝은 처음. 새벽부터 내려온 걸음이었나보다. 복불복 첫 포상이 아침식사라니 . 본방후 다시 보는데도 참으로 쫄깃했던 그 아침식사 복불복! 낙동강..

06.1박2일 시즌4 충남 태안 -2 [내부링크]

태안에서의 MT 이야기는 계속된다. 태안의 명물 게국지한상 거하게 먹고 이제 저녁복불복과 잠자리 복불복 게임하기가 남았다. 지난 일요일 보성이야기까지 봐놓고 이제와 다시보는 1박2일 시즌4 태안에서는 여섯..

05. 1박2일 시즌4 충남 태안 -1 [내부링크]

연정훈, 김종민, 문세윤, 김선호, 딘딘, 라비 이 사랑스런 남자와 보낸 지난 한달. 그리고 이제 얼굴도 익혀갈 무렵 그들과 떠나는 세 번째 여행의 기획의도는 MT! 여기서 MT에 대한 멤버들의 정의. 라비 : ‘M’y..

04. 1박2일 시즌4 강원 인제 2 [내부링크]

시즌4 , 4회차 방송이면서 새 멤버들의 두번째 여행 나머지 방송. 오늘은 저녁복불복이랑 잠자리 복불복 그리고 대망의 1박 일당사무소 행은? ㅎㅎ 신문물에 어두운 큰 형 정훈 신문물에만 밝은 막내 라비 그리고..

10화.더킹-영원의 군주 빌런은 절대악 [내부링크]

진실을 마주하기 두려운 신재의 도피법 3탄으로 10회 시작된다. 혹시나 의사 선생님은 믿어주시려나...역시나가 되어버린 엄청난 진실을 떡고치 함께 먹으며 커온 태을이 알아버렸다니....아무에게도 말하지 못..

9화. 더킹 영원의 군주 이과적 드라마 맞다 [내부링크]

태을은 자신의 첫 연애가 평행세계를 오간다는 것도 모자라 역모, 죽음이 현존하며 얽히는 것에 몹시 불안해 한다. 신재는 알고 있었을까? 자신이 지금의 세계와는 다른 곳에서 온 존재라는 것을, 자신이 알고..

히치콕의 현기증 Vertigo.1958 [내부링크]

나의 두번째 히치콕 픽 현기증 지난 39계단을 너무나 유쾌하게 본 기억으로 이번엔 기대가 많았다 시작화면부터 현기증나는 화면구성 한밤인지 새벽인지 옥상위 누군가를 쫓던 주인공과 부하형사 주인공이 지붕..

로만 폴란스키의 차이나타운 Chinatown.1974 [내부링크]

수완좋은 흥신소 사장 , 잭 니콜슨의 기티스. 이름만 들어도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LA 고위공무원의 외도증거를 찾아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이게 기왕의 불륜사건과는 다르겠구나 딱 봐도 보이는 이유가 저..

23.1박2일 시즌4 보성 스트레스 제로 투어 2 [내부링크]

지난주에 이어 파랑코스 선정게임 3차전. "스트레스를 풀어라" 30M 천을 몸에 감었다가 풀고 맨 끝에 적힌 노래가사의 제목과 가수를 최장시간 걸려 맞춘 사람이 마지막 하나 남은 파랑코스 행 . 1박2일이 늘 그..

8화 더킹 영원의군주 25년 세월의 의미 [내부링크]

이번 회차에선 지난 회까지 쌓아온 떡밥들 많이 거둬준 회였던 듯. 무엇보다 내 궁금증들(내가 이해 못하고 있는 장면들? ) 해소된 회이기도. 이림의 황궁내 스파이로부터 이림의 여자가 정태을인것과 정태을 신..

7화 더킹영원의군주 이미 섞여버린 평행세계 [내부링크]

노상궁과 당숙. 이곤의 최측근 2인방 회담장소는 대역적 이곤의 유해를 함께 뿌렸던 곳. 여기서 당숙 이종인은 그때 뿌렸던 유해는 진짜 이림의 유해가 아니었다고, 이림은 어딘가에 살아있다고 본인도 알수 없는..

영화 말타의 매.1941 [내부링크]

말타의 매. 400년전 템플기사단이 독일 황제폐하께 바치려고 보석 덕지덕지 쳐발라서 영화 제작당시 시가 200만달러짜리 매 조각상을 만들었는데 배달사고로 지금은 어디가 있는 지도 모를 엄청난 보물이라고 함..

1935.전설, 히치콕의 "39계단" [내부링크]

생전 처음 보는 히치콕 영화! 아주 어린 시절엔 "테레비"를 통해 "새"라는 영화를 본 것도 같다만 새떼와 비명장면만 잔상에 남았고 많은 영화 기법의 창시자이기도 하고 스릴러 영화의 대부라기도 하다니, 스릴..

카사블랑카 Casablanca.1942 [내부링크]

카사블랑카 내겐 영화제목보다 아끼는 노래 제목으로 먼저 만났다 . https://www.youtube.com/watch?v=Blx9lHMivQs 영화를 보면서 노래 가사의 의미를 좀 알겠더라는.. 아프리카 북부 모로코에 있는 카사블랑카..

22.1박2일 시즌4 보성1 [내부링크]

선호 : 딘딘은 몇회만에 실내취침? 딘딘 : 처음! 선호 :축하 딘딘:추위조심해 훈훈한 대화, 훈훈한 잠자리를 뒤로하고 1박2일 시즌4 최초 야외취침을 맞이하는 정훈의 자세 "오~ 여기가 실내보다 좋은데?!" 경..

펄프픽션-이제사 알아보는 명작. 쿠엔틴 타란티노. 존트래볼타, 브루스 윌리스.1994 [내부링크]

펄프픽션,,친절하게 사전적 의미 해설해주는 걸로 시작 저렇게 다부진 표정으로 뭔가 결심했다는 이 여인 써빙하는 사람에게도 어찌나 친절한지 연인과 달콤한 키스 나누고 순식간에 총든 날강도로 변해버렸..

6화 더킹 영원의 군주 6 김은숙 작가가 미스터션샤인에서 못 다푼 한 [내부링크]

구총리의 나라가 자기 눈앞에서 문과출신 여행객 어깨에 친히 손까지 얹어주며 함께 사라지고 있다. 그렇게 여친 옆에 모셔두고 손으로 필담중인 황제와 여자. 아놔, 꽁냥질 창조의 대가, 김은숙! 자기 아닌..

5화. 더킹 영원의 군주 김은숙의 평행세계는 우리 민족의 로망 [내부링크]

지난 주 4부 끝에 태을이 저쪽 세계로 넘어가서 충격파 받고 있을 때 이쪽 세계에서 1. 신재는 태을에게 같이 놀자 톡을 보내놨고 2. 마주 곤이 꾸어간 이백여만원 갚겠다고 받은 물방울 다이아 바라보며 고뇌하..

21.1박2일 시즌4 학교가는길 2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코로나 시국 두번째 1박2일 "학교가는 길" 남은 두가지 복불복전. 반대항 체육대회를 위하야 청백전 의상 갖춰 입음 저녁 메뉴는 세윤이 좋아할 '봄바람 가득 담았다는 더덕 제육쌈밥 ' ㅋㅋ 저녁식사가 걸린 복..

20. 1박2일 시즌4 학교가는 길 [내부링크]

학교가는 길 특집 오늘 오프닝도 KBS 수원센터 지난주 악몽의.게임지옥 그 현장 각자 생활기록부 공개 초등학교 혹은 국민학교 기록 대체적으로 무난하고 현재의 멤버들 모습을 보여주는데 다르지 않은 생활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