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j의 등록된 링크

 choc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주택청약저축 10만원씩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주택청약으로 분양받을 수 있는 주택 - 국민주택(공공분양, 공공임대) : 나라가 주거안정을 위해서 국가가 건설하는 85이하의 주택입니다. 예를 들어 LH 한국토지주택공사, SH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있습니다. - 민영주택(민간분양, 민간임대) : 민간 건설사들이 아파트를 건설하는 자이, 롯데캐슬, 래미안 등의 브랜드 아파트입니다. 그래서 아파트를 사고 싶은 분들이라면 청약이라는 것을 통해서 신청을 하게 되는데요. 청약통장은 1인 1 계좌 개설 원칙입니다. 매월 약정 한 날, 월 단위로 금액을 납입하는 적금식 상품인데요. 납입 금액은 최소 2만 원 ~ 최대 50만 원까지 자유입니다. 10만원씩 해야 하는 이유 - 청약 당첨자를 선발하는 기준이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이 다른데요. 먼저, 우리가 넣은 청약 저축한 ..

삼송스타필드 맛집 쉑쉑버거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편이 먹고 싶어 하던 쉐이크쉑버거 일명 쉑쉑버거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쉑쉑버거는 부산, 대구, 대전, 천안의 4개 지점 외에는 서울 경기지역에만 있기 때문에 연애할 때 가끔 먹었던 쉑쉑버거를 군산에서는 먹을 수가 없었어요. 이번에 일산에 있는 친정에 갔다가 쉑쉑버거 삼송 스타필드점을 방문했습니다. 처음 한국에 1호점이 들어왔을 때 사람들이 줄 서서 먹었었는데, 요즘은 바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쉑쉑버거 메뉴와 가격 쉑버거 싱글 7.300원 더블 11.700원 스모크쉑 싱글 9.300원 더블 13.700원 쉑스택 13.100원 슈룸버거 9.600원 햄버거 5.700원 베이컨 추가 2.000원 감자튀김 4.100원 피쳐드 쉐이크 7.200원 클래식 쉐이크 6.200원 탄산음료 작은 것 2..

군산 오마카세 초밥 맛집, 월명초밥 [내부링크]

오늘은 군산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월명초밥에 대해서 리뷰하려고 합니다. 엄마가 군산에 놀러 오시면서 시어머니와 함께 저희 부부가 두 분을 모시고 간 오마카세 초밥집이에요. 기본정보 -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양5길 25 - 전화번호 : 010-5882-1222 - 영업시간 : 매일 12:00 - 13:00 런치 1부 매일 13:00 - 14:00 런치 2부 매일 14:00 - 17:30 Break Time 매일 17:00 - 19:30 디너 1부 매일 19:30 - 21:30 디너 2부 일요일 휴무 월요일 휴무 영업시간을 보시면 알겠지만 미리 예약해야 하고 해당 시간에 초밥을 직접 만들어주는 오마카세 집이라서 시간을 맞춰서 가야 하는 곳입니다. 예약은 위의 번호로 문자로 하시면 되고 예약금이 있습니다.(1..

군산 가볼만한 곳, 장자도 여행 [내부링크]

일산에 살던 제가 남자 친구가 있는 군산으로 놀러 오면서, 함께 갔던 장자도 봉우리가 있는 곳까지 올라가면 절경을 볼 수 있는데 본격적인 등산 같지는 않지만, 계단의 높이가 높은 편이라 처음 올라갈 때는 힘들었어요. 결혼 후 엄마가 저를 보러 군산에 놀러 오면서 장자도의 절경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다시 방문했는데요. 군산 오시면 필수코스로 꼭 가볼 만한 곳입니다. 장자도 가는 방법 장자도는 힘이 센 장사가 나왔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장자도를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여객선과 자동차입니다. 여객선은 군산여객터미널에서 고군산 카훼리를 탑승하면 2시간 소요돼서 도착하는데, 저는 여객기가 아닌 자동차를 이용했습니다. 한 번은 남자 친구 자차였고, 엄마랑 갔을 때는 자동차 대여를 해서 방문했..

군산 맛집, 키친후가 수제버거(메뉴판, 가격 등) [내부링크]

일산, 서울에만 살다가 전라북도 군산에서 살게 된 지 5개월이 지났습니다. 사람들이 전라북도 음식이 맛있다고 한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정말 한식, 양식, 중식, 빵과 디저트까지 맛집이 많아요. 남편이 쉬는 날이면 데이트를 많이 나가는데요. 이번에는 햄버거가 먹고 싶어서 수제버거 맛집으로 소문난 키친후가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전북 군산시 양안로 32 (우) 54078 월~토 11:00 ~ 19:30 063-451-1217 후가의 뜻 '촛불을 켜고 아늑한 곳에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먹는다'라는 뜻의 덴마크 어라고 합니다. 이런 취지에 맞게 책상마다 초도 있어서 촛불을 켜며 분위기 있게 먹을 수 있게 해 놓았어요. 매일 호주산&국내산 소고기로 패티를 만들고 국내산 닭가슴살로 패티를 만들며, 각종..

군산 드르쿰다 까페 from 제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남편이랑 결혼하기 전에 군산에서 가끔 쉬러 갔던 군산 드르쿰다 카페를 방문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곳은 제주도의 감성이 느껴지는 곳인데요. 건물 전체가 카페라서 엄청 넓고 층마다 공간마다 다양한 테마가 준비되어있습니다. 공간이 워낙 넓어서 사람들이 북적이지 않아 남자 친구랑 졸린데 쉬러 갈 곳을 가고 싶을 때는 이곳을 선택했어요. 드르쿰다의 뜻 제주도 방언인데 '넓은 들판'을 뜻의 드르와 '품었다'라는 뜻의 쿰다를 합친 말로써 넓은 들판을 품은 곳이라는 뜻이래요! 주소 및 영업시간 휴일은 없고 영업시간 10:00 ~23:00 장점과 단점 장점 매장이 넓다. 제주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각종 테마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누워있을 수 있는 곳도 있어서 간단하게 쉬러 갈 ..

제주도 전망좋은집 흑돼지&회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우도에서 맛본 맛집에 대한 솔직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평상시에 두 끼 정도만 먹던 제가 제주도 가서는 하루에 네 끼를 먹을 만큼 여행 가니깐 많이 먹게 되더라고요. 우도에 갔다가 성산항에 5시쯤 도착한 우리는 근처 맛집에서 저녁을 먹고자 인터넷을 검색해서 '제주도 전망좋은집'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누구에게 추천받은 게 아니라 인터넷에서 검색한 것이 조금 불안했지만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맛있는 것을 먹을 생각에 기대하며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도착하고 보니 횟집과 흑돼지 집은 따로 운영하는데 회랑 흑돼지를 같이 먹으려면 흑돼지 집을 가야 하더라고요. 흑돼지를 구우면서 회 메뉴판을 달라고 해서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방식이었습니다. 좋았던 점 어른들 모시고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음식을 ..

제주 우도 인기 까페 블랑로쉐 내돈내산 솔직후기 [내부링크]

제주도 우도 카페를 알아보면 항상 추천하는 곳 "블랑로쉐" 어떤 사람은 블랑로쉐를 가려고 우도를 간다는 사람이 있다고 해서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땅콩아이스크림 하나를 먹자고 우도로 배 타고 가는 사람은 없겠지만 제가 블랑로쉐를 직접 방문해보니 이곳이 유명한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제주도에서 있던 2박 3일 중에 제일 맛있는 카페였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땅콩아이스크림을 저희 엄마와 남편이, 저와 시어머니는 땅콩 크림라떼를 주문했는데요. 평소 커피를 즐겨 드시지 않는 시어머니께서도 정말 맛있었다고 여행 마지막 날에도 말씀하셨어요. 싸구려 맛이 아니라 땅콩의 고소함이 커피에 녹아져 있습니다. 그리고 땅콩 아이스크림도 많이 먹어도 안 느끼하고 정말 고소해요. 만약 블랑로쉐가 우리 집 근처에 있..

고집돌우럭 함덕점 솔직후기(어른들과 방문) [내부링크]

어머니들(시어머니, 엄마)과 함께 간 제주도! 2박 3일 동안 하루 4끼씩 먹었는데요. 다 맛있었지만 그중에 고집돌우럭 함덕점은 제주도에서 먹었던 음식 중에 제일 매장이 깔끔하고 음식도 맛있었던 집입니다. 지인이 이곳만큼은 꼭 가라고 강력 추천해준 식당이기도 한데요. 확실히 어른들을 모시고 가기 정말 좋은 장소였어요. 영업시간 매일 10:00~21:30(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저희는 10시 5분 정도에 도착했어요. 오픈 후 바로 입장하는 거라 우리가 첫 손님일 줄 알았는데... 벌써 5팀 이상 와있더라고요. 그리고 앉은 지 얼마 안 돼서 사람이 가득 차 웨이팅이 생겼습니다. "테이블링"이라는 어플을 통해 미리 예약할 수 있으니, 혹시 방문하시게 된다면 미리 예약하세요. 그냥 방문하셔도 ..

우도 여행하는 방법(우도 배시간, 우도 전기차) [내부링크]

제주도에 살던 지인들이 반드시 가보라고 했던 우도! 최근에 갔던 우도 여행하는 방법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도 배 시간 우도는 종달항과 성산항 두 곳에서 배를 탈 수 있습니다 종달항은 주차가 무료지만 하우목동항밖에 가지 않고 성산항은 주차가 유료지만 배에 따라서 하우목동항/천진항 둘 다 갑니다(우도 방문 후 주차요금은 최대 금액인 8.000원이 나온다고 보면 됨) 저희는 코스상 성산항에서 배를 타서 천진항에 도착했습니다 우도 배 시간은 여기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http://udoboat.smart9.net/m/pages.php?p=3_1_1_1 배 타는 곳에 우도 지도가 비치되어있고 여기에 카페, 숙소, 음식점, 배 시간 등이 써져있으니 가지고 타시면 도움되실 거예요 우도 전기차 오전 9시 30분 배..

제주도 숙소 추천(구좌읍/우도/성산일출봉) [내부링크]

날씨가 이제 선선하니 가을이 다가왔네요~! 제가 좋아하는 가을:) 결혼 전에 엄마랑 같이 제주도로 여행 겸 데이트를 다녀오려고 했으나 결혼 전에 너무 바빠서 결혼 후에 가기로 미뤘었어요!ㅠㅠ 여름은 너무 더울 것 같아 직장 여름휴가가 가능하고 날씨도 조금은 괜찮아질 것 같은 8월 말로 날짜를 잡고 엄마랑 저 그리고 남편과 시어머니 함께 넷이서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남편도 여행을 많이 못가보고 엄마와 시어머니 두 분께 효도하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저도 제주도는 여행한 지 오래되었기에 어디서부터 어떻게 짜야할지 정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볼 것도 먹을 것도 많고 작지 않은 섬이기에 한 번에 다 도는 것은 무리여서 어디 쪽을 갈지 정해야 했는데요! 중문 쪽(제주도 중에서도 관광지)은 어머니들이 많이..

화정역 까페 "포르스 포레스트" [내부링크]

군산에 있다가 지인들을 만나려고 저의 친청인 일산에 올라왔습니다 결혼식에 와주시고 또 오랫동안 같이 일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커피를 사기로 했는데요 화정역 근처에서 밥을 먹었기에 주변에 카페를 찾다가 화정역 세이브존 6층에 있는 포르스 포레스트 카페 를 가게 되었습니다 가보고 너무 좋았기에 추천하고 싶어서 바로 글을 씁니다!ㅎㅎ 먼저 고양시 화정역과 연결된 세이브존 6층에 있는 카페라 위치상 가기가 편하고 넓고 안에 들어가면 숲 속에 온 것 같아서 힐링이 돼요...:) 나무도 생화여서 이걸 다 어떻게 관리하시나... 생각이 되면서 여기는 부모님 모시고 오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도 좋겠지만 부모님들이 더 좋아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분위기가 좋은 곳은 음료가 맛이 ..

군산 복성루 솔직 후기 [내부링크]

군산 오면 사람들이 꼭 가보는 곳 중에 한 곳인 복성루! 결혼하기 전에 군산에서 데이트 할 때면 항상 길게 줄 서있어서 한 번쯤은 먹어보고 싶었지만 제가 살고, 일하고 있던 일산으로 올라가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같이 꽁냥꽁냥 하기에도 부족한 시간을 줄 서는데 낭비하고 싶지 않았어요...ㅎㅎ 이제 결혼도 했고 외식도 할 겸 군산의 맛집을 돌아다녀보기로 했습니다! 복성루는 배달이 안되고 매주 일요일 휴무이고 다른 요일은 10~4시까지만 영업하기 때문에 저녁에 방문은 어려워요! 줄을 안 서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당연히 오픈하는 오전 10시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토요일은 군산 여행하신 분들이 많아서 조금 더 빨리 줄 서야 돼요) 저는 남편이 쉬었던 월요일 오전에 9시 40분까지 도착하니깐 저희가 가장 먼저 들어..

[제주 우도 맛집] 멕시코 요리 타코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네요.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더웠던 것 같은데 갑자기 가을도 없이 추워져서 깜짝 놓았어요. 이제 장롱에서 외투를 꺼내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우도 여행에서 먹어본 맛집을 "타코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다른 맛집을 알아보았으나 직접 우도를 갔다 온 남편 친구에게 추천을 받아서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방문은 평일에 했었고, 오전에 우도로 들어가서 돌아다니다가 타코밤에 도착한 시간은 11시였습니다. 저희 네 명이 들어갈 때는 손님이 아무도 없어서 인기 있는 곳이 아닌가?! 잠깐 걱정이 되었는데요. 저희가 주문한 음식이 나올 때 즈음에는 갑자기 손님들이 몰려와서 자리가 다 차고 못 먹는 분들도 있었어요. 식당 자체가 크지는 않아서 일찍 방문해야 먹을 수 있을 것 같..

군산 정원 까페 리즈리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산 토박이지만 결혼해서 군산에 살게 된 지 이제 3개월 정도 되었네요 저의 지인들은 일산에 있고 아직 본격적인 일도 하지 않아 집에만 있는 편이다 보니 지금은 아주아주 심심한 상태입니다 조만간 일은 구해야죠ㅎㅎ 마침 주말이 돼서 남편이란 데이트를 갔다 오려고 군산시 대야면에 있는 리즈리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도심 안은 아니고 차를 타고 한 15분 정도 갔더니 저~쪽에 리즈리 카페가 보입니다 블로그에 많이 속아봤기에... 이번에는 어떤가... 싶었는데 생각보다 만족했습니다 제 점수는요?! 10점 만점에... 6점입니다! 정원의 꽃들도 아주 예쁘고 자리 공간도 넓고 혹시 좁으면 옆 건물도 사용할 수 있어서 공부하거나 편안하게 데이트하기 좋았고, 음료뿐 아니라 음식도 먹을 수 있어 식사 겸 디저트까..

네이버OGQ마켓 이모티콘 제작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재택근무로 집에 있게 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이번 기회에 내가 해보고 싶었던 것들을 도전해보겠다는 마음을 먹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이모티콘 출시였어요. 저는 그림을 잘 그리는 편도 아니고 배운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우선은 빠른 시일 내에 그려서 출시를 먼저 해봐야 자신감을 얻고 다른 이모티콘도 도전해볼 수 있을 것같아서 네이버 OGQ를 도전해보았습니다. 네이버OGQ마켓에 제출한 이유는 난이도가 카카오톡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OGQ 라고 들었기 때문에 네이버OGQ마켓부터 도전을 한 건데 우선 이 글을 쓰는 기준은 제가 그린 스티커 하나가 승인되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자신감을 얻고 다른 이모티콘을 그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OGQ마켓 이모티콘은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댓글에 쓸 수 ..